uras1의 등록된 링크

 uras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6건입니다.

정부24에서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정부24에서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살다보면 건강 검진일이 언제인지 연권만기일, 미환급금, 연금은 얼마나 받을지 대출 상황 등을 잊어버리고 놓칠 때가 많죠. 정부24에서는 다양한 내 생활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나에게 맞는 생활 정보 서비스는 무엇이 있고 어떻게 이용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란?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란, 생활에 밀접한 정보를 한번에 모아 보실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를 통해 건강 검진일이나 세금, 생활금융 관련 정보, 자동차와 관련해 면허 갱신일이나 범칙등 등 살아가면서 필요하고 발생하게 될 다양한 정보들을 한번에 모아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3월 14일 화이트데이 유래와 의미있는 선물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3월 14일 화이트데이 유래와 의미 있는 선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본문 내용을 통해 생각지도 못한 의미를 알아 갈 수 있으며, 이 특별한 날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해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트데이란 무엇인가요? 일본에서 유래한 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주로 아시아권에서 밸런타인데이에 선물을 받았던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보답으로 사탕을 선물해 주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이트데이의 기원은? 1978년 일본 제과공업협회가 '마시멜로 데이'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습니다. 밸런타인데이의 시초가 유럽이면서 전통적으로 여성을 위한 기념일이었기 때문에 화이..

온종일 돌봄 원스톱 서비스 한번에 신청하기 [내부링크]

온종일 돌봄 원스톱 서비스 한번에 신청하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요즘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면서 아이들을 돌봐줄 사람이 없어 걱정인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돌봄이 필요한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서비스를 한번에 조회하고 신청 할 수 있는 온종일 돌봄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이 제도에 대해 모르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온종일 돌봄 원스톱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온종일 돌봄 원스톱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초등학생 자녀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 돌봄 시설을 정부 24에서 한번에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간편하고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주요기능..

근로시간 주 최대 69시간 연장근로 관리 단위 개편 [내부링크]

정부가 연장근로 시간 선택권을 확대해 현행 1주 외에 월, 분기, 반기, 연 단위로 연장근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선택지를 부여합니다. 근로자 건강권 보호와 실근로시간 단축을 위해 단위기간에 비례해 연장근로 총량을 감축하고, 근로시간 등 주요한 근로조건 결정에 있어 다양한 근로자들의 의사가 민주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근로자대표를 제도화합니다. 근로시간 저축계좌제 등 제도 지원 이번 방안에는 근로자 건강권 보호강화를 위해 근로일 간 11시간 연속휴식 또는 ‘1주 64시간’ 상한을 준수하도록 하고, 관리단위에 비례한 연장근로 총량 감축을 의무화한다고 합니다. 특히 현행 보상휴가제를 ‘근로시간 저축계좌제’로 확대·개편하해 저축한 연장근로를 임금 또는 휴가로 선택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함에 따라..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정부24 신청 방법 [내부링크]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정부 24에서 한 번에 신청하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와 지자체에서 주는 혜택들이 많은데요. 정부 24에서 많은 혜택을 따로 신청하지 않고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출생신고와 양육수당, 출산지원금, 전기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주민센터 방문 없이 출산 지원해 주는 서비스는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출생신고와 동시에 양육수당, 출산지원금, 전기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때문에 주민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

맘편한 임신 서비스 정부 24에서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맘 편한 임신 서비스 정부 24에서 신청하는 방법 알고 계셨나요? 그동안 임산부는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을 비롯해 엽산제 철분제 제공이나 케이티엑스(KTX) 요금 할인 등의 서비스를 받으려면 개별 서비스 제공 기관에서 각각 신청해야 했었는데요. 이제는 임신, 출산 지원 서비스를 정부 24 또는 보건소나 주민센터에서 한 번에 안내받고 신청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아직 모르는 분이 계시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맘 편한 임신 서비스 지원내용과 혜택,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맘 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임신과 출산 과정 중 많은 여성들이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처럼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임산부에게 다양한 지원이 필요한데요. ..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자 자격요건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자와 신청 방법 알고 계시나요? 난임부부시술비지원사업이란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등 특정치료를 통해서 임신을 희망하는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에게 시술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과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적용대상 연령 (여성 기준) 만 44 이하 만 45세 이상 체외수정 신선배아 (1-9회) 채대 110만원 최대 90만원 동결배아 (1-7회) 최대 50만원 최대 40만원 인공수정 (1-5회) 최대 30만원 최대 20만원 ︎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대상 시술은 체외수정시술과 인공수정시술 구분하는데요. ︎ 지원금액은 일부본인부담금, 전액 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일..

치매검사비 지원 대상자 선정기준과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치매검사비 지원 대상자 선정기준과 신청 방법 알고 계시나요? 치매는 조기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중증 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고 증상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치매는 조기진단과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한데요. 이런 치매에 대한 검사비를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기검진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진행을 완화하기 위해 검사비 부담을 경감해주고 있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치매검사비 지원에 대해 대상자 선정기준과 어떻게 신청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자 선정기준 ︎ 협약병원에서 치매진단검사 또는 감별검사가 필요한 자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선정기준은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의 대상자 선정 기준 중에서 연령기준과 소득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 연령기준 : ..

23년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구직촉진수당 추가지원 혜택 [내부링크]

23.1.1.부터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고 있는 구직자에게 생계를 짊어지는 부담은 줄이면서 충실히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양가족에 따라 구직촉진수당을 추가적으로 차등지급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23년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구직촉진수당 추가지원 혜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직촉진수당 보장 강화 ① 2022년 구직촉진수당 : 월 50만 원 x 6개월 ② 2023년 구직촉진수당 : (월 50만원 + 부양가족에 따라 구직촉진수당 추가지급) x 6개월로 취업취약계층 보호 강화 ③ 부양가족 조건 및 지원혜택 : 18세 이하인 자, 만 70세 이상인 자, 중증장애인 1인당 매월 10만 원씩 최대 40만 원까지, 6개월간 추가로 지원 2. 조기 취업시 남은 구직촉진수당 지원 ① 2022년 : Ⅰ유..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i-ONE 직장인스마트론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기업은행 대출 상품중 i-ONE 직장인스마트론은 서민 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해 주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i-ONE 직장인스마트론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상품 요약 ◼︎ 상품특징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에서 i-ONE뱅크앱을 통해 간편하게 지원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입니다. 신용평가 CB점수 KCB 520~689점 이내이고 NICE 600~749점 이내, 연소득 4천5백만 원 이하의 직장인 신청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게다가 기업은행 신규 대출 고객이라면 0.1% 금리우대가 되는 상품입니다. ◼︎ 계약 기간 일시상환이나 수시상환(마이너스대출) 1년이며, 매월 월리금균등분..

저신용 취약층 이자 절반 감면해주는 신속채무조정특례프로그램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취약계층의 원리금 감면을 확대해 주는 긴급 금융구조 제도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바로 금리 인하 혜택을 전 연령층으로 확대한다는 것인데요. 어떤 내용인지 이번 포스팅의 본문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속 채무조정 특별 프로그램 확대 개편 고정 지출은 많은데 월 소득은 한정적이고 은행과 신용카드 빚은 엄청난 비율로 불어나게 되어 신용 점수마저도 10점대로 떨어졌다면 취약 계층이 빚을 갚거나 돈을 빌리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3월부터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하위 30%에 속하는 취약 차주들에게 다소 숨통이 트일 전망입니다. 그동안 34세 이하 저신용 청년층을 대상으로 기존 계약의 금리를 30~50% 낮춰주는 특별 프로그램을 3월부터 전 연령층으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위에서 설명한..

국가장학금 소득분위와 신청기간,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장학금입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며 소득분위 별로 차등 지급되는 장학금 제도이죠. 대한민국 국적이면서 국내 대학생일 경우 지원가능한데요, 이번 2023학년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소득분위와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은 2023년 2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입니다. 1, 2차 지원 대상자는 대한민국 국적으로 재학 중인 학생이나 신입생(고3, 재수생 등 입학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대학생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첫날과 마지막날에는 신청자가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해당 날짜 중에 온라인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차 신청 마감 이후에는 2..

공복에 먹으면 속 망쳐서 안좋은 음식들 [내부링크]

공복에 먹으면 속 망치는 안 좋은 음식들이 있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대표적으로 우유나 바나나 등이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의외의 음식들도 많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차가운 물 한잔? 물 한잔 마시고 아침식사를 하는 것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그러나 빈속에 차가운 물을 마시면 위장에 자극이 될 수 있어서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식사 전에 찬물을 마시면 소화액을 희석시켜 오히려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우유랑 고구마 같이 먹어도 되나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죠. 특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품 중 하나인데요. 이..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오렌지 [내부링크]

오렌지는 달콤하고 톡 쏘는 맛과 밝은 주황색으로 잘 알려진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오렌지가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오렌지와 면역력 사이의 연관성과 오렌지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렌지에 함유된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주요 영양소 중 하나는 비타민 C입니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다양한 면역 세포의 기능을 지원하여 면역 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감기와 독감의 지속 기간과 중증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으로, 중간 크기의 오렌..

사과가 건강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사과가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사과는 식이섬유인 펙틴과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매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좋은데요, 그렇다면 왜 사과가 건강에 좋은 이유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사과는 언제 먹어야 제일 좋을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상태에서 물 한잔 마시고 사과 한 알 먹어주면 장운동 촉진 및 변비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밤에 섭취하면 숙면을 방해한다고 하니 저녁식사 후보다는 아침에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사과가 장 건강에 어떤 이점이 있나요? 사과에는 또한 소화 효소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과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효소는..

성공적인 가계부로 재테크 계획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산을 세우는 것은 개인 재테크의 필수적인 부분이죠. 이 때문에 예산은 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재정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예산을 세우는 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예산을 지키는 것이야 말로 본격적인 과제인 것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공적인 가계부로 재테크 계획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수입과 지출 파악하기 예산 수립의 첫 번째 단계는 수입과 지출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모든 수입원과 매달 받는 금액의 목록을 작성하세요. 그런 다음 월세 또는 주택담보대출, 공과금, 식료품비, 교통비, 유흥비 등 월별 지출을 기록합니다. 2. 비용 분류하기 지출을 나열한 후 고정비와 변동비로 분류합니다. 고정 지출은 월세나 자동차 할부금과 같이 매월 동일하게 유지되는 지출입니다. 변..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꿀팁 [내부링크]

보일러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따뜻한 방바닥과 온수샤워 등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지만 그만큼 많이 나오기도 하는 난방비 폭탄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 주제는 겨울철 필수품인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꿀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년 동안 가스요금 38.4% 인상 우선 2022년 주택용 가스 요금이 4차례나 걸쳐 올랐어요. 서울시 기준으로 1MJ당 14.22원에서 19.69원까지 38.5% 인상되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은 1년 동안 38.4%, 열 요금은 37.8% 인상되었어요. 이렇게 난방비가 올라간 이유는 아무래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한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죠. 정부에서는 난방비 인상으로 국민 ..

바셀린(Vaseline) 장점과 꿀팁 사용법 [내부링크]

바셀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가요? 저는 어렸을 때 할머니께서 손튼 다고 발라주시던 모습이 떠오르는데요. 지금이야 핸드크림이라는 좋은 대체제가 있지만 그때 당시엔 바셀린이 최고였죠. 하지만 이 바셀린은 단순한 보습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들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바셀린(Vaseline) 장점과 꿀팁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바셀린이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바셀린은 석유 젤리라고 불리는데요. 페트롤리움 젤리라고도 합니다. 1859년 화학자 로버트 체스브로가 최초로 개발했는데요. 처음에는 상처치료제로 만들어졌지만 현재는 피부보호 및 보습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답니다. 바셀린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바셀린은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퓨어스킨젤리이..

난방비 추가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요즘 금리도 오르고 물가도 계속 오는데 겨울 난방비 또한 갑자기 올라서 고지서 받아본 분들이라면 이번 겨울이 유난히 더 춥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렇게 큰 폭으로 인상된 난방비로 가뜩이나 추운 겨울에 움츠러드는 것은 모두가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그런데 정부에서 난방비를 지원해 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난방비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그리고 신청 기간 등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난방비 추가 지원 내용 사실 소득기준과 세대원 특성 기준에 해당하는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와 같은 취약계층이나 저소득층 위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①에너지바우처(이용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었어요. ① 여기서 에너지 바우처란 국민 모두가 따뜻..

심혈관 운동의 좋은점과 심장이 좋아지는 운동 [내부링크]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 운동이라고 부르는데요. 심혈관 운동은 심박수를 높이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모든 종류의 신체 활동을 말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운동은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그리고 빨리 걷기 등과 같은 활동을 포함하고 있죠. 그리고 심혈관 운동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 모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 심혈관 운동에 대한 좋은 점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심장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우선 규칙적인 심혈관 운동은 심장 건강을 향상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심혈관 운동 중에 증가된 심박수와 혈류는 심장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을 펌핑하는 데 더 효율적이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죠. 또한 심장병은 사망과 장애의 주요 원인일 정도로 위험하지만, 규칙적인..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확대 개편 [내부링크]

2023년 3월 초부터 보다 많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이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확대 개편 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고금리 부담을 경감하려고 2022년 9월 30일부터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어떤 내용으로 무엇이 개편되었는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확대 개편 보다 많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이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항목으로 3월 초 시행될 예정입니다. 개편 자영업자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주요 내용 • 코로나 19 피해 사업자에서 이제는 전체 자영업자로 지원대상을 확대합니다. • 대환 한도 금액을 개인 1억 원, 법인 사업자는 2..

근육 감소 뱃살이 늘어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40~50대 중년이 되면 근육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뱃살이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당연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올바른 식단을 통해 근육 감소 및 뱃살과 싸우고 힘을 유지하며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근육 감소 뱃살이 늘어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좋은지 다음과 같은 항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더보기 근육량 유지를 위한 단백질의 중요성 뱃살 줄이는 데 좋은 섬유질 근육 감소와 뱃살을 예방하는 건강한 지방의 역할 노화에 따른 근육 감소 및 지방 증가 위험을 줄이는 데 항산화제의 영향 근육량을 유지하고 뱃살을 줄이는 근력 운동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사 계획 근육량 유지를 위한 단백질의 중요성 대부분 알..

애플 맥북 프로 16 2023 모델 구매 가이드 [내부링크]

지난 맥북 프로 14에 이어 애플 맥북 프로 16 2023 모델 구매 가이드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대부분 알고 있듯이 애플의 맥북 중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괴물급 성능인 만큼 가격도 상당히 고가로 형성된 제품 모델입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은 애플 맥북 프로 16 2023 모델의 구매 가이드를 통해 제품의 성능과 가격, 사용목적 등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며 구매에 많은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1. 맥북 프로 16? 맥북 프로 16은 앞서 설명한 14인치 모델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맥북 프로의 칩셋이었던 M1 Max나 M2에서 → M2 Pro와 Max로 바뀐 것이 가장 큰 이슈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스펙과 성능이 굉장히 좋아지게 되었는데요. 14인치 맥북 프로와 유사한 사양 및 구성..

시력상실 징조와 눈의 피로 줄이는 관리법 [내부링크]

눈의 피로는 컴퓨터 작업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들이라면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증상을 자주 경험하기 때문에 쉽게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반복되는 증상은 시력을 저하시키거나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다른 질환의 위험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시력 상실은 갑작스럽게 찾아온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안과질환은 조기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시력에 이상이 약간이라도 보이고,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꼭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 게시물은 눈의 피로와 함께 조심해야 하는 증상은 무엇이고 눈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는 관리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과를 찾아야 할..

건강한 아침 루틴을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아침을 의미 있게 시작한다면 분위기 전환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한 아침 루틴을 통해 좀 더 활기차고 집중도를 높이며 하루를 맞이할 준비를 할 수 있는데요. 본 게시물에서는 출근 전 우리에게 맞는 건강한 아침 루틴을 만들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기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은 몸의 생체 주기를 조절함으로써 휴식과 활력을 느끼기 위한 중요한 방법입니다. 더군다나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같은 시간에 일어나도록 해서 수면-각성 주기를 일정한 패턴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침에 알람이 울리더라도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준비가 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어나자마자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해..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가 아닌 권고로 전환, 주의할 점은? [내부링크]

오늘 1월 30일부터 의료기관과 약국, 대중교통 일부 시설을 제외한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권고로 전환되면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집니다. 이제부터 마스크 착용은 원칙적으로 자율에 맡겨지게 되었는데요. 지난해 5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이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되면서 지난 2020년 10월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도입된 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27개월여 만에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가 아닌 권고로 전환되어 주의할 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 의무에서 권고로 전환, 주의 필요 중국 등 해외에서의 확산세, 신규 변이 유입 등 위험 요소가 아직 남아있기는 하지만 코로나19 겨울철 재유행이 정점을 ..

근력 운동이 건강에 미치는 효과 [내부링크]

근력 운동은 균형 잡힌 운동을 위해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근력 강화 운동을 운동선수나 보디빌더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근력 운동을 통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력 운동은 신체 기능을 향상하고 부상을 예방하며 정신 건강을 향상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근력 운동이 건강에 미치는 효과와 이점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신체 기능 향상 근력 운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신체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을 키워 균형감과 안정성을 향상해 일상적인 작업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근력 운동은 유연성과 운동 가동 범위를 증가시켜 부상 위험을 줄이는 데..

한국인의 결핍 영양소 1위는 비타민 D [내부링크]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는 한국 남성의 87%, 여성의 93%가 부족한 영양분으로 가장 부족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영양제를 한 가지만 복용해야 한다면 비타민 D를 먹겠다는 의사도 있을 정도로 중요하면서 부족한 영양소입니다. 겨울철에는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햇볕을 통해 생성할 수 있는 비타민 D의 양이 부족지고 있습니다. 최근 임상시험 결과 비타민D 혈중 농도가 높은 사람은 코로나19에 걸릴 확률이 낮고 사망 위험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죠. 이에 따라 비타민D의 구체적인 역할, 건강에 중요한 이유,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칼슘 흡수 돕고, 건강한 뼈에 좋은 비타민 D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

정신건강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내부링크]

정신 건강은 복잡하고 다면적인 문제이며 유전, 환경 및 생활 방식을 포함하여 정신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많은 요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은 정신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과 미네랄은 뇌와 신경계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본 게시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통해 기분 개선과 스트레스를 줄이며 정신 건강 장애를 예방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B 복합제 비타민 B1, B2, B3, B5, B6, B7, B9, B12를 포함하는 비타민 B는 정신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뇌와 신경계의 신진대사에 필수적이며 뇌에서 신호를 전달하는 화학 물질인 신경 전달 물질의 생성에 관여합니다. 만약 비타민 B가 결핍하게 되면 우울증, 불안 및 인지 저하를 포함한 다양한 ..

혼합 견과류로 체중 혈압 정신 심혈관 건강 챙기기 [내부링크]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를 골고루 섞어 간식으로 먹으면 몸무게와 혈압을 떨어뜨리고 정신건강과 심혈관 건강에 좋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 견과류에 대한 내용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미국 킬리포니아 대학의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 연구팀은 저칼로리 체중 감량 다이어트 프로그램 (12주)에 참여한 성인 95명을 대상으로 과체중과 비만에 대한 연구 조사를 했는데요. 간식으로, 56명의 참가자들은 혼합 견과류를 먹었고 39명의 사람들은 프레첼을 먹게 했죠. 혼합 견과류로는 아몬드, 브라질너트, 캐슈너트, 헤이즐넛, 마카다미아, 피칸, 잣, 피스타치오, 호두 등을 골고루 섞어 제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연구원들은 참가자들에게 동일한 저칼로리 식단을..

애플 맥북 프로 14, 2023 모델 구매 가이드 [내부링크]

맥북 프로 13 구매 가이드에 이어 애플 맥북 프로 14, 2023 모델 구매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대부분이 알고 있듯이, 애플의 맥 제품은 다양한 모델로 출시되기 때문에 성능과 가격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많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구매 목적과 예산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제품 사양, 성능, 가격을 알아보고 제품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맥북 프로 14? 2023년 1월에 출시된 M2 Pro 또는 M2 Max 칩셋이 탑재된 맥북 프로 14는 애플의 최고 노트북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맥북 프로 14와 16의 사양에는 일부 모델을 제외한 뚜렷한 차이가 없을 정도로 제품 구성이 거의 동일합니다. 즉 Max 모델만 성능 차이는 있지만 이외의 맥북..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근로소득이 있는 대상이라면 예외 없이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을 신청하는 시즌입니다. 더군다나 지난 1월 15일부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픈했으니 이제 신청하면 될 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신청방법 ① 국세청 홈페이지(홈택스)에 접속해주세요. 원래라면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이 나타나지만 간소화 서비스가 오픈된 현재는 아래의 화면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위치한 연말정산 간소화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② 로그인 창이 뜰텐데요. 이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 후 로그인해서 진행해 주세요. ③ 이렇게 귀속 연도를 2022년 선택 후 1월부터 12월 ..

건강한 낮잠 안좋은 낮잠 [내부링크]

낮잠을 잘자면 건강한 낮잠이지만 반대로 안 좋은 낮잠도 있습니다. 만약 전날 밤늦게까지 일했거나, 밤에 잠을 잘 못 잤다면, 다음날 피곤 때문에 쉽게 낮잠을 잘 수 있습니다. 그리고 7시간에서 8시간 동안 숙면을 취하고도 종종 낮잠을 잘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낮잠이 몇 번이 아니라, 일상화될 정도로 습관처럼 자주 일어나는 일이라면, 얼마나 자야 할까요? 이번 포스팅은 건강한 낮잠, 안 좋은 낮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낮잠을 자면 뭐가 좋을까? 낮잠은 집중력을 향상하는 동시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낮에 책상에 잠깐 엎드려 자는 것도 분명 효과가 있죠. 오히려 전혀 자지 않는 것보다 고개를 숙이고 몇 분 낮잠을 자면 더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버드대의 의학자 디미트리오..

운동하는데 근육 손실 오는 습관들 [내부링크]

열심히 운동하는데 근육 손실이 오는 습관들이 있다는 말 들은 적 있으시나요? 건강한 습관을 기르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리고 근육량 유지와 근육 형성도 예외는 아닌데요. 근육량을 늘리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근육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나쁜 습관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본 게시물을 통해 운동하는데 근육 손실 오는 습관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 열심히 운동을 하면서 충분한 에너지를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량은 감소합니다. 왜냐하면 음식은 근육을 위한 연료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이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몸은 연료 없이 움직이는 것을 의미하는 것과 같죠. 만약 운동을..

기침 시럽 먹고 어린이 300명 사망? [내부링크]

인도네시아와 우즈베키스탄을 포함한 7개국에서 온 300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위험한 기침 시럽제를 먹은 후 급성 신장 질환을 유발하면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와서 무슨 내용인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3일 유통망에서 문제가 된 시럽제를 걸러내고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긴급조치가 필요하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고 해요. 10월에 WHO는 기침 시럽 약이 판매된 국가에서 소아 신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발생했다는 소식을 받았고 에틸렌글리콜과 다이에틸렌글리콜 수치가 허용 한도를 초과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 에틸렌글리콜 : 무색의 끈끈한 단맛을 가진 액체이며 자동차 냉각수의 주원료 이자 치명적인 유독 물질. • 다이에틸렌글리콜 : 무색의 끈끈한 단맛을 가진 액체이며..

애플 맥북 프로 13, M2 2022 구매 가이드 [내부링크]

애플의 맥 제품은 다양한 모델로 출시되기 때문에 성능과 가격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구매 목적과 예산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맥북 프로 모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본 게시물의 맥북프로 13, M2 2022 모델 구매 가이드에서 제품 사양, 성능, 가격 및 용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맥북 프로 13? 맥북 프로 13은 M2 칩이 장착되어 있으며 2022년 6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델에는 10 코어 GPU와 256GB 또는 512GB SSD가 표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맥북 프로"라는 용어는 에어 사용자(휴대성에 중점을 둔 사용자) 보다 더 많은 요구를 가진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맥을 말합니다. 하지만 맥북 에어 M2와 맥북 프로 13의 M2 칩..

애플 맥북 에어 M1, M2 모델 구매 가이드 [내부링크]

애플의 맥 제품은 여러 가지 모델로 나오기 때문에 성능과 가격을 평가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구매 목표와 예산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의 맥북 에어 M1 및 M2 모델 구매 가이드를 통해 맥북 에어 모델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를 대비하여 제품 사양, 기능, 비용 및 용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맥북 에어는? 애플의 맥 라인업 중 가장 저렴한 노트북인 맥북 에어는 휴대성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는데요. 애플은 두 가지 모델의 맥북 에어를 출시하고 있죠. 먼저, 13.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추면서 유일하게 단일 구성품이자 M1 칩을 탑재하고 2020년 11월 출시된 맥북 에어 M1, 2020 모델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M2 CPU를 탑재한 새로운..

잦은 두통의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두통은 누구나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흔할 정도로 고통받고 있는 질병이다 보니 병원을 찾는 것보다 가까운 약국을 찾아 그때그때 통증을 가라앉히는 게 일반적이죠. 하지만 평소 경험하지 못한 심각한 두통이 지속하거나 평소와는 다른 양상의 두통이라면 몸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어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잦은 두통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무런 이유 없이 두통이 지속된다? 누구나 두통을 겪을 수 있지만 아무런 이유 없이 두통이 지속된다면 몸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뇌졸증, 뇌종양, 등 뇌 질환에 의해 발병한 것이라면 그 원인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두통을 자주 겪는 편이라면 ..

살 찌지 않게 음식 섭취 방법 [내부링크]

새해부터 건강을 위해 또는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목표로 하는 몸무게를 위해 운동과 식이조절을 하고 있는데요. 사실 운동보다는 먹는 것 때문에 늘 고민이 되고 스트레스받을 때가 많습니다. 특히, 명절 때는 그동안 지켜왔던 의지가 와르르 무너질 가능성이 커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겐 위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이왕 먹을 음식을 되도록 살이 잘 찌지 않게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설처럼 명절에 대부분 기름진 음식을 평소보다 과식을 하게 됩니다. 이는 체중 증가로 이어지게 되죠. 명절에 친인척과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맛있는 음식을 나줘 먹는 것은 즐겁고 큰 기쁨이지만 명절이 지나고 나면 역시나 체중이 늘어났음을 확인하게 됩니..

맥북 에어 학생과 전문가를 위한 완벽한 노트북 [내부링크]

맥북 에어(MacBook Air)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더군다나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한데요. 무엇보다 가장 까다로운 작업도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이번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맥북 에어(MacBook Air)의 업그레이드된 사양과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고 무엇이 학생과 전문가 모두에게 훌륭한 옵션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학생과 전문가 모두를 위한 노트북 먼저 맥북 에어(MacBook Air)의 가장 큰 장점은 이동이 잦은 전문가와 학생들에게 좋은 휴대성을 제공해 준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외부에서 활용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배터리가 오래가야 하죠.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효율적인 시간을 위해서 얼마나 빠른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가 중요합..

부모급여 온라인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 1월부터 기존의 영아수당이 폐지되고 새롭게 부모급여로 바뀌면서 지급금액이 더욱 확대되는 등 출산이나 양육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가정에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정부 24를 통해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모급여란? 보육이나 양육 서비스의 질적 도약으로 모든 영유아가 부모로부터 행복한 성장을 위한 목적으로 2023년 정부에서 부모급여를 지원 함으로써 출산과 양육으로 손실되는 소득을 적극 보장하는 제도 및 서비스입니다. 그럼 부모급여 지원금액과 지원내용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모급여 제도 지원 금액 및 지원 내용 보기 부모급여 제도 총정리 2023년 올해 1월..

부모급여 궁금한 사항 FAQ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올해 새해부터 시행되어 아이를 낳아 키우는 모든 영아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모급여 제도에 대해 신청 방법과 지급 시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부모급여 관련해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과 지급 시기 알아보기 Q1. 2022년생입니다. 2023년에 부모급여를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① 부모급여는 국정과제 발표대로 2023년에 만 0세(0~11개월)가 되는 아동이라면 해당 개월 수에 맞춰 부모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예시 : '22. 9월 출생아의 부모급여(영아수당) 수급금액 총 1,220만 원 (영아 30만 원 x 4개월) + (부모 70만 원 x 8개월) + (부모 35만 원 x 4개월) + (부모 ..

부모급여 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올해 1월부터 기존의 영유아수당이 폐지되고 돌봄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영아를 가정에서 보다 마음 편히 돌볼 수 있도록 새롭게 신설되는 부모급여로 통합하여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부모급여 제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모급여란? 2022년 첫 실시되었던 영아수당에 대해 0세부터 1세 영유아를 가정에서 돌볼 경우 월 30만 원을 지원하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영아수당은 2023년 새롭게 신설되는 부모급여 제도로 바뀌게 되어 이전 영아수당은 폐지되었습니다. 그럼 부모급여 제도가 무엇인지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부모급여란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하여 가정에서 양육자와 아이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의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2023년 ..

특례보금자리론 궁금증 FAQ [내부링크]

특례보금자리론이란 금리상승기 서민·주택 실수요층이 이자상승 불안 없이 다양한 용도의 저금리 자금을 이용하도록 지원하는 정책금융 상품을 말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그 외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추려 10문 10 답으로 정리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례보금자리론 금리를 시장금리 상황 등을 반영하여 예정보다 0.5% 포인트 낮추게 되었습니다 (2023년 1월 26일 기준) Q1. 특례보금자리론은 어떤 정책금융 상품인가요? 특례보금자리론이란 금리상승기 서민·주택 실수요층이 이자상승 불안 없이 다양한 용도의 저금리 자금을 이용하도록 지원하는 정책금융 상품입니다. ◼︎ 대상 주택가격 9억원 이하, 소득제한..

소득 상관없는 특례보금자리론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같이 넘어선 고금리 시대에 내 집 마련을 준비하려는 사람들에게 높은 이자 부담과 규제 등으로 제때 대출에 어려운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금융권 안팎에서는 최고 연 8%를 넘어선 고금리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소득을 따지지 않는 특례보금자리론이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특례보금자리론이란? 특례보금자리론은 요즘 같은 금리상승기에 서민, 주택 실수요층이 이자상승 불안 없이 다양한 용도의 저금리 자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금융 상품입니다. 사실 서민 실수요자를 위해서 '안심전환대출'을 제공하였지만, 수요예측에 실패하여 신청자가 많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전자렌지에 넣어 돌리면 안되는 것 [내부링크]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간편하게 음식을 데우거나 조리할 정도로 생활 속에 편리함을 주는 전자레지입니다. 인스턴트 음식이 늘어나면서 전자렌지 활용도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편리한 만큼 재가열하면 안 되는 음식이나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화재나 폭발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전자렌지에 넣어 돌리면 안 되는 것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이타올, 신문, 종이봉투 음식물을 종이 접시나 컵, 봉투 등에 음식을 넣은 채 전자렌지에 넣고 가열하고 있는 모습은 우리가 흔히 하는 행동 중 하나입니다. 순수하게 종이로 된 것은 상관없지만, 나일론이 합성 섬유가 들어있는 종이 타월이나 신문지 등은 사용하면 안 됩니다. 화재의 위험은 물론 독성물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죠..

라면 건강하게 먹는법 [내부링크]

‘한국인의 소울 푸드’라 불리는 라면은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식품이죠. 요리하기 간단하지만 첨가물이나 나트륨이 많아 주의해야 하는데요.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맛’ 하면 라면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먹더라도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왕 먹을 거 건강하게 라면 먹기 한국갤럽 설문 조사결과, 한국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 꼴로 라면을 먹는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건강에 좋다, 나쁘다” 등 뒷말이 항상 끊이지 않죠. 인스턴트 라면을 발명한 안도 모모후쿠 일본 닛신식품 회장은 96세로 타계할 때까지 매일 점심으로 라면을 먹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라면을 매일 먹어도 건강하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며 라면을 늘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라..

식욕조절에 좋은 방법과 포만감 높은 음식 [내부링크]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다른 계절에 비해 활동량이 현저하게 줄어들지만 이상하게도 식욕은 한껏 증가하게 됩니다. 이럴 때 다이어트로 무리하게 식이 조절을 잘못하게 되면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때문에 식욕 조절을 위해 균형감있는 식단과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포만감으로 식욕 조절이 가능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겨울철 식탐이 늘어 나는 이유 전문가들은 겨울철 식욕이 증가하는 원인으로 2가지를 꼽고 있는데요. 먼저 추운 겨울, 우리 몸은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식욕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신체는 외부 온도에 적응하기 위해 에너지 섭취를 조절하는데, 에너지 섭취 조절을 위해 신체가 반응하는 방법이 바로 배고픔인 것이죠. 때문에 겨울에 더 많은..

운동이 부족할 때 몸이 보내는 경고 신호 [내부링크]

겨울에는 바깥 활동이 줄어들면서 전반적인 신체 활동이 감소하게 됩니다. 신체 활동이 줄어들수록 운동량은 늘어나야 하는데, 겨울에는 대부분이 운동도 기피하게 되죠. 운동을 하면, 근력과 면역력을 올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운동이 부족하면 우리 몸은 이상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운동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몸이 보내는 신호를 살펴보겠습니다. 1. 뱃살이 쪘다? 단순히 몸무게만으로는 몸 상태를 평가할 수 없지만, 뱃살이 늘어나면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도한 뱃살은 대개 복부비만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이런 상태는 심장, 콩팥, 간, 소화기관, 췌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허리둘레가 남성의 경우 40인치, 여성은 35인치를 넘으면 건..

생채소·과일 잔류 농약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채소나 과일을 먹기 전엔 흐르는 물에 씻는 게 가장 안전하다는 실험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다른 첨가물로 세척하는 것보다 잔류 농약을 없앨 때, 흐르는 물에 씻는 게 데치거나 끓이는 것보다도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간혹 물에만 씻는 게 찝찝해 과채용 세제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때도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헹궈야 안전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생채소·과일 잔류 농약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농약 왜 필요한가? 농약은 농작물의 생산량 증대, 병해충 방재, 노동력 절감, 품질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며, 농약을 사용하는 경우 수확량이 30% 이상 늘어납니다. 이렇듯 농약은 작물생육에 반드시 필요한 농자재라고 할 수 있죠. 따라서 농약은 사용 횟수, 수확 전 살포 가능 일수, 사용..

2023년 달라지는 청년층, 장애인, 아동 복지 정책들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및 금리인상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경제적 부담 경감과 더 나은 복지를 위해 1월, 새롭게 시행되거나 달라지는 정책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더보기 1. 만 0~1세 아동 양육가정에 부모급여 시행 2. 알뜰교통카드 저소득층·청년층 혜택 강화 3. 장애인연금·장애수당 인상 4. 생계급여 지급액 확대 5.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인상 6. 병 봉급 인상 7. 저소득 근로자 사회보험료 지원 확대 8. 기초생활보장제도 수급자 재산기준 완화 9. 식품 섭취기한 알려주는 소비기한 시행 10.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11.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 민간시험 외출 허용 12. 개인·단체실손 중복가입자 단체실손보험 중지신청 가능 13...

2023 청년 지원 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정부에서 청년들게 경제적 어려움에 대한 부담 경감과 자립을 위한 청년 지원 사업들을 요약해서 정리 해보겠습니다. 1. 월 20만 원 - 청년 월세 특별 지원 - 월 최대 20만 원 × 12개월 [생활정보] - 청년 월세 특별 지원 총정리 청년 월세 특별 지원 총정리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청년 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청년 월세 특별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5yuk.com 2. 월 35만 원 - 자립준비 청년 자립수당 인상 - 월 30만 원 →35만 원 [생활정보] - 자립준비 청년 자립수당 총정리 자립준비 청년 자립수당 총정리 얼마 전 보육원 출신 청년이 극단적 선택을 하는..

버팀목 전세대출 지원 한도 확대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같이 금리 인상에 따라 전세자금 대출 이자가 청년층의 큰 고민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기조가 지속된다면 전세자금 대출 금리가 추가 인상될 수 있는 것이죠. 이에 2022년 10월 4일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한도가 확대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년 전세대출 이자 부담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은행권에서 전세자금을 대출받은 사람 중 20~30대가 6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30대의 전세자금 대출 잔액 역시 전체 전세대출 잔액의 약 58%에 달하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세대출 대부분이 변동금리 대출로 이루어지다 보니, 청년층의 이자 부담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전세대출 한도..

청년 구직활동 걸림돌 제거 위한 법령 정비 [내부링크]

법제처는 청년 등이 취업하거나 자격을 취득할 때 필요한 실무경력의 인정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이 담긴 32개 대통령령의 일괄개정안이 지난해 8월 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일괄개정안에 포함된 「유아교육법 시행령」 등 32개의 대통령령은 2022년 8월 9일 공포와 동시에 시행된다. 이번 개정은 새 정부 120대 국정과제의 세부 실천과제인 ‘청년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법제도 발굴 개선’에 포함된 사항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거나 먼저 취업한 후 나중에 진학하는 청년 등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하거나 자격을 취득할 때 필요한 실무경력의 인정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으로 법제처가 주도하여 일괄정비를 진행했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유치원 강사 및 기간제 교사 등이 되기 위해 필요한 실무경력..

햇살론유스 (생활자금 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경기상황이 악화되며 안정적 소득기반과 신용거래 이력이 없어 은행 이용이 어려운 2030 세대가 자금난을 해결하기 위해 낮은 금리의 햇살론 유스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대학생·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과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햇살론유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햇살론유스란? 햇살론유스는 대학생·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코로나 위기에 이어 찾아온 고금리 고물가 등 경기상황이 악화되면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금융분야 민생지원 프로그램' 6개 과제 중 저소득 청년층 대출 공급확대 계획에 따라 당초 2,000억 원이던 공..

청년 주거지원 종합대책, 청약제도 변경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을 준비하는 시기에는 공공임대 주택이나 주거급여 등을 통해 생활을 하다가 분양을 통해 내 집마련을 하려고 하면 비용의 갭이 너무 커서 임대에서 분양으로 넘어가는 것이 사실상 힘든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이렇게 끊어진 내 집마련 주거사다리를 보완한다는 정부의 청년원가 역세권 첫 집 공급 추진 사업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청년 주거지원 종합대책에 대한 내용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청년원가 역세권 첫 집 공급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 및 관계 부처 합동으로 청년,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공공 주택 50만 호 공급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로써 이전 정부보다 3배 정도 많은 물량인데요. 특히, 청년, 신혼부부 서민들에게 유리하게 개편되었습니다. 그럼 정부에서 주거 안정을 위한 방안에 대해 살..

자립준비 청년 자립수당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보육원 출신 청년이 극단적 선택을 하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었는데요. 이들은 만 18세 이후가 되면 시설을 떠나 자립을 해야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많은 부담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는 자립준비청년에게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자립준비 청년 자립수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립준비 청년 자립수당이란? 자립준비청년에게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지원금을 말해요. 자립준비청년은 아동복지시설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된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2.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원대상 아동복지시설 또는 가정위착보호가 종료된 지 5년 이..

청년 월세 특별 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청년 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청년 월세 특별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청년 월세 특별 지원이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청년 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토교통부 소관부처이고, 월 주기로 현금을 지급하는 유형입니다. 2. 지원대상 부모님과 떨어져 별도로 거주하는 만 19~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 해당됩니다. 또한 기혼자, 미혼자 모두 대상이며, 그중 청년독립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원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이 해당되는데요. 여기서 청년독립가구라는 것은 청년+배우자+직계비속+동일 주..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으로 휴가비 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정부와 기업이 근로자와 함께 휴가비를 지원하고 있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정부가 올해 근로자를 대상으로 9만여 명에게 선착순으로 휴가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정부와 기업에서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으로 휴가비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일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이날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는데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기업 내 자유롭게 휴가 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 6년째를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오고 있습니다. 2.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추진배경 OECD 회원국중 대한민국의..

저소득·청년층 위한 알뜰교통카드 총정리 [내부링크]

새해 1월부터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저소득층은 최대 3만 9천600원, 청년층은 2만 8천600원의 요금을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차상위계층·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만 19∼39세 청년층을 위한 알뜰교통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2.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기준 1회 교통요금 지출액에 따른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행·자전거 최대 800m 이동시, 월상 한 44회) 1회 교통요금 지출액 2천원 미만 2천원~3천원 3..

영화관람료 소득공제와 OTT 콘텐츠 제작비 세액공제 정리 [내부링크]

올해 2023년부터 영화 관람료가 소득공제되고, OTT 콘텐츠 제작비도 세액공제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13월의 월급이라는 세금혜택을 영화관람료와 OTT 콘텐츠 제작에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이 내용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영화 관람료 소득공제를 시행 소득공제 대상이 도서, 공연, 박물관·미술관, 신문 사용분에 이어 2023년 7월부터 영화관람료까지 확대됩니다.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 근로자 중 신용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액의 25%가 넘는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제율은 30%, 공제 한도는 전통시장·대중교통·문화비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를 합해 총 300만 원입니다. 2.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제작비 세액공제가 적용 그동안 방송프로그램과 영화에만 적용되..

번아웃증후군 증상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극심한 신체적·정신적 피로로 무기력증·자기혐오에 빠지는 번아웃(탈진) 증후군은 완벽주의자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증상을 덜어주는 음식이 있어 이번 포스팅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번아웃 증후군 걸리는 이유 호주 뉴사우스웨일즈대 고든 파커 교수(임상심리학)는 최근 펴낸 책 ≪번아웃: 번아웃과 회복 경로 인지 가이드(Burnout: A Guide to Identifying Burnout and Pathways to Recovery)에서 극심한 신체적·정신적 피로로 무기력증·자기혐오에 빠지는 번아웃(탈진) 증후군은 완벽주의자에게 가장 많이 나타난다고 '코메디닷컴'에서 소개했는데요. 파커 교수는 "완벽주의자 또는 그런 특성이 강한 사람들이 번아웃 증후군에 훨씬 더 취약하며, 원인은 업무 관련 스트..

새해 건강 계획 유혹에서 끊는 방법 [내부링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새해에는 많은 결심을 하게 될 텐데요. 무엇보다 건강한 신체 관리를 위해 단순 당·알코올·카페인·니코틴의 의존성에서 벗어나고자 굳은 결심을 하죠. 하지만 의존·중독이라는 유혹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새해 건강지수를 높이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비만·당뇨 유발하는 ‘단순 당’ 젊은 층에선 달콤한 디저트류로 배를 채운 뒤 라면·치킨 등 맵고 짠 음식으로 해장하는 먹공식이 유행하기도 하죠. 이런 단짠 음식엔 대부분 밀가루·설탕·과당 등 단순 당 함량이 많아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반면 일정 기간 먹지 않으면 불쾌감을 느끼고 의욕이 떨어지는 금단 증상을 겪기 합니다. 결국 점점 더 강한 맛..

2023년 계묘년 띠별 신년 운세 [내부링크]

2023년은 육십 간지의 40번째로 계(癸)는 흑색, 묘(卯)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라고 불리는 계묘년입니다. 그리고 새해에도 많은 분들이 2023년에 대한 기대감과 한편으로 걱정과 더불어서 운세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을텐데요. 이번 포스팅은 2023년 계묘년 띠별 신년 운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띠 지금까지 뿌려 놓았던 씨앗의 결실을 거둬들일 수 있고 어느 정도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한 해이나, 순식간에 흘러갈 수 있으니 성급한 판단과 과욕은 금물입니다. 매사에 순리대로 하나씩 거둔다는 마음으로 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띠 소띠 경우는 2023년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운이 보다 좋아지는 한해입니다. 그런데 정작 운이 좋아지는 현상을 보고 반대로 생각하여 운이 안 좋아지..

한 장으로 알아보는 2023 공휴일 [내부링크]

2023년은 일요일로 시작하는 평년입니다. 그리고 육십 간지의 40번째로 계(癸)는 흑색, 묘(卯)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라고 불리는 계묘년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올해는 얼마나 쉴 수 있을지 궁금해할 것 같아 이번 포스팅에 간단한 소개해 드겠습니다. 1. 월별 공휴일 한 장으로 알아보는 2023 공휴일! 올해 공휴일은 작년과 같이 총 67일입니다. 주말과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주 5일제 근무자의 휴일은 총 116일로 작년보다 2일 적는 해 입니다. [1월] - 1/1(일) 양력설 - 1/21 ~ 1/23(토~월) 설 연휴 - 1/24(화) 대체공휴일 [2월] 없음 [3월] - 3/1(수) 3·1절 [4월] 없음 [5월] - 5/5(금) 어린이날 - 5/27(토) 석가탄신일 [6월] -..

알코올 해독 숙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연말연시에는 술자리가 유난히 많습니다. 자연스레 기름진 음식 섭취도 늘어나게 되죠. 일부에서는 햄버거나 피자 같은 음식이 숙취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몸의 메커니즘은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알코올 해독 및 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숙취는 왜 발생하나? 폭음한 다음 날 많은 이들이 두통과 메스꺼움을 경험합니다. 미국 메이요클리닉은 복통, 메스꺼움, 구토같은 불쾌한 증상들은 술의 알코올이 위산 생성을 늘리면서 발생하는 일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위산이 위 내벽을 지속적으로 자극하기 때문에 이런 불쾌한 증상들이 발생하는 것이죠. 그리고 두통은 알코올이 혈관을 확장하면서 생겨난 증상입니다. 게다가 알코올은 소변 생성도 크게 늘려 어지럼증, 빈혈..

내 피부 나이 젊어지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피부는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노화의 척도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어떻게 관리했는지에 따라 동안이 될 수도 노안이 될 수도 있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내 피부 나이를 젊어지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내 피부 나이 진단하기 피부노화 정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기준은 얼굴 주름입니다. 주름은 나이 들수록 길이는 짧아지는 대신 폭이 커지고 골이 깊어지죠. 한 연구에 따르면 50대 여성은 10대에 비해 주름의 길이는 반으로 줄지만, 폭은 70% 이상 넓어지고 골은 40% 가까이 깊어진다고 합니다. 피부노화가 진행될수록 주름에 의해 만들어지는 다각형도 더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지방이 감소하면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되죠. 또한, 노화 정도는 혈색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건강..

연금저축보험과 연금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법정 정년은 60세지만, 통계청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퇴직 연령은 49.3세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예상한 은퇴 나이와 비슷한가요? 이처럼 누구나 준비해야 하는 은퇴 후의 시간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노후 연금 준비를 위한 상품중 연금저축보험과 연금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대 수명 높아지고 있지만 퇴직 연령은 줄어 2011년부터 2020년까지 평균 퇴직 연령은 약 49세를 꾸준히 유지했지만 기대수명은 80.6세에서 83.5세까지 증가했습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의료기술에 힘입어 기대수명이 증가하는 만큼 우리는 더 오래 일하기를 희망하지만, 실제로는 생각보다 빠르게 은퇴해 은퇴 후 긴 소득 공백 기간을 겪게 되는 셈인데요. 은퇴 이후의 삶이 길어진 만큼 노후자금 마련..

뱃살 빼기 어려운 이유와 빼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살 중에서도 뱃살을 빼는 게 가장 어렵습니다. 이유는 복부 깊숙이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내장지방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내장지방을 방치하면 여러 가지 질환에 걸릴 위험률이 높아지죠. 그래서 식단을 비롯한 생활 습관 전체에 변화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뱃살 빼기 어려운 이유와 빼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뱃살 빼기 어려운 이유 내장지방에서는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화학 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에 내장 기관과 혈관이 손상을 입습니다. 여기에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뇌졸중, 심장병, 당뇨병, 암, 치매 등의 위험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뱃살 지방이 해롭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잘 빠지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1) 잘못된 식습관 뱃살을 늘리는 주범은 매우 다양..

실손보험 중지제도로 환급받기 [내부링크]

개인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한 뒤 회사에 입사하면 단체 실손의료보험에 또다시 가입하게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가입은 중복이 가능하나 보상은 중복으로 안되죠. 때문에 내년부터 개인·단체 실손의료보험에 중복 가입한 경우 둘 중 하나를 중지하는 것 외에도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실손보험 중지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손보험 중지제도 예전에는 중복 가입으로 이중으로 납입되고 보상은 중복으로 되지 않아 불합리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2018년 12월 부터는 단체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되는 경우 개인 실손의료보험을 중지할 수 있는 제도가 도입되었었는데요. 2023년부터 개인·단체 실손보험 중복가입자는 회사가 계약한 단체실손보험도 중지 신청해 직접 보험료를 환급..

온천의 효능과 온천 여행 추천 [내부링크]

온천의 효능은 온천수의 원천에 따라 달라집니다. 온천은 미네랄이 풍부해서 근육통, 피로 회복, 피부 미용 등 건강에도 큰 도움 되죠. 거기에 온천 성분에 따라 혈액을 맑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온천의 효능과 추운 날 지친 몸과 힐링할 수 있는 온천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온천의 효능 온천에는 많은 화학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성분들은 의학적으로 많은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중조천의 음용은 위장병에 좋고 유황천은 혈관을 확장하게 함으로써 동맥경화증·뇌졸중 후의 후유증, 독소 배출 등 순환기병에 좋습니다. 또한, 식염천·탄산천·알칼리성천·유황천 등의 성분은 피부병에 좋죠.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

내집마련디딤돌 대출 조건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목표로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해 볼 수 있는 상품들 중 많이 언급되고 있는 내집마련디딤돌 대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대출 조건 등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표적인 주택담보대출로 내집마련 디딤돌과 보금자리론이 있는데요. 내집마련디딤돌은 보금자리론보다 대상자에 소득 기준 및 가액 기준이 낮은 편이지만 통과만 된다면 현 시중금리의 1/3 수준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만약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부적격 대상이 된다면 보금자리론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지원대상 디딤돌 대출은 실주거용으로 사용되는 주택이어야 합니다. 또한 평가액 5억 원 이하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만 ..

겨울철 실내공기 관리 어떻게? [내부링크]

추운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만큼 실내공간의 공기질 관리가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죠.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겨울철 쾌적한 실내 공기질 유지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환기 ‘환기’는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통상적으로 실내에서 발생하고 축적되는 오염물질을 실외로 배출해 제거하거나 희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환기의 방법에는 실내 공간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전체환기’와 오염물질이 발생하는 지점을 대상으로 하는 ‘국소환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전체환기 전체환기 방법은 주택 내 창문을 열어 실시하는 ‘자연환기’와 환기 설비를 이용해 실시하는 환기로 구분됩니다. 창문을 이용한 자연환기는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자·인공방광 수술자도 장애연금 수급 [내부링크]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은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로 만성 통증 질환임에도 그동안 인정받지 못한 장애를 받아 왔었는데요. 앞으로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인공방광 수술을 받은 사람도 장애연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연금 장애심사규정 개정 복합 부위 통증 증후군은 신체의 한 부분에 극심한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외상 등으로 인해 손상을 입은 부위에 손상 정도보다 훨씬 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통증이 지속되면서 여러 2차적인 다른 증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상생활을 못 할 정도로 일반 장애인과 다를 바 없지만 인정받지 못한 장애를 받아 왔었는데요. 이번에 복합부위통증..

겨울철 식중독 노로바이러스 치료와 예방법 [내부링크]

노로바이러스는 추울수록 더 강해집니다. 때문에 겨울 시즌에 노로바이러스를 주의해야 하죠. 그렇다면 노로바이러스는 무엇이고 치료와 예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로바이러스란? 노로 바이러스 장염은 사람의 위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크기가 작은 바이러스인 노로바이러스(norovirus)에 감염되어 일어나는 식중독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낮은 기온에서 번식력이 떨어지지만 노로바이러스는 낮은 기억에서 오히려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때문에 겨울철 식중독의 주된 원인입니다. 2. 노로바이러스 원인 대변 또는 구토물에 의해서 음식이나 물이 노로 바이러스에 오염될 수 있고, 감염자가 접촉한 물건의 표면에서 바이러스가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차이점 [내부링크]

보험은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를 대비하여 사고의 위협을 받는 사람들끼리 상부상조로 돈을 미리 모아두었다가 사고를 당한 사람에게 일정한 금액을 주어 손해를 보상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러한 보험은 보상하는 목적물에 따라 크게 '손해보험’, ‘생명보험’, ‘제3보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손해보험 생명보험 제3보험이란? 손해보험은 우연한 사건으로 발생하는 재산상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을 뜻하며, 생명보험은 사람의 생명 혹은 건강과 관련하여 우발적으로 발생하는 위험에 경제적인 손실을 대처 또는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그리고 제3보험은 사람의 질병, 상해 또는 간병에 관해 약속한 금액을 지급하거나 그로 인한 손해를..

약 없어도 혈당 낮출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혈당에 민감한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나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면 혈당 낮추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혈당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혈당 관리의 중요성 성인 기준으로 혈당 정상수치는 공복 시 100/ 미만, 식후 2시간 후 140/ 미만입니다. 건강한 사람은 혈액 내 포도당 수치가 항상 일정하게 유지되는데요. 하지만 당뇨병을 진단받은 사람은 건강한 사람보다 혈당 수치가 높습니다. 그리고 높은 혈당의 의미인 고혈당(hyperglycemai)은 우리 몸의 혈당이 180/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고혈당 수치는 즉시 관리하지 않으면 위험할 수 있으며, 단기 및 장기 문제로 이어집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 수치를 관리하면 심각한 합병증을..

재벌집 막내아들의 섬망과 치매 차이점 [내부링크]

인기리에 방영 중인 에서 진양철 회장(이성민)이 교통사고 충돌 여파로 섬망 증세를 보였습니다. 이 증세로 진도준을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뇌 기능 저하 상태를 보여 채매와 비슷해 보이기도 하였죠. 하지만 이 섬망은 치매와는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섬망과 치매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섬망(delirium)이란? 섬망은 일시적인 망상, 환각, 환청, 불면증, 날짜, 장소, 사람에 대한 정확한 인식의 기복을 보이는 정신병적 질환으로 주의력 저하, 언어력 저하, 기억력 저하 등 인지 기능 전반의 장애가 동반하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환각을 보거나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서 안절부절못하고 소리를 지르는 심한 과다행동 등을 보이는 뇌기능 장애를 말합니다. 또한 정신 능력..

겨울철 식탐이 증가하는 이유 이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왠지 더 배고픈 느낌이 들어서 이것저것 간식을 찾게 될 때가 있는데요. 특히, 달달한 쿠키나 짭조름한 칩에 손이 가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겨울철 식탐이 증가하는 이유부터 건강하고 포만감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겨울철 식탐 이유 전문가들은 "겨울철은 배고픔을 자극하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음식 즉,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갈망을 증가시키는 등 생물학적 변화를 촉발시킨다"라고 합니다. 때문에 추운 날씨와 짧아진 낮 시간이 식습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생물학적 특성이라 하는데요. 게다가 코로나 재유행과 경제난 등으로 알게 모르게 쌓인 스트레스도 과식을 부추기는 요인이 될 수 있죠. 1) 진화적인 측면과 호르몬 균형 겨울에..

연말정산 준비하기, 신용카드 소득공제 [내부링크]

연말이 되면 13월의 보너스가 될지 혹은 세금 폭탄이 될지는 연말정산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특히 소비 활동과 관련된 신용,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을 가장 기본적인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소비 활동에 따른 소득공제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더보기 1. 소득공제란? 2.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3.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순서 4. 지출 사용 전략 5. 소득공제 공제 한도 6. 전통시장, 대중교통, 도서 공연비 등 추가 지출 공제 7. 신용카드 등 사용액 소득공제 제외 대상 1. 소득공제란? 연말정산 준비의 핵심은 근로자가 자신의 과세표준 구간과 결정세액을 낮춰 1년 동안 매월 원천징수로..

연말정산 준비하기,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내부링크]

연말이 되면 13월의 보너스가 될지 혹은 세금 폭탄이 될지는 연말정산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청약으로 내 집 마련을 목표로 하는 무주택 세대주에게 꼭 필요한 소득공제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더보기 1. 소득공제란? 2.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3. 소득공제 혜택 1) 소득공제 자격조건 2) 소득공제 필요서류 4. 소득공제를 받는 중에 중도해지할 경우 5. 청약자격 6. 약정이율 7. 납입방식 8. 국민주택 청약조건 1) 국민주택 1순위 청약 조건 2) 국민주택 1순위 제한 대상 9. 민영주택 청약조건 1) 민영주택 1순위 청약조건 2) 민영주택 1순위 제한자 10. 주택청약종합저축 월 납입금 얼마가 좋을까? 1. 소득공제란? 연..

주 52시간 근로시간제 연장근로 개편 [내부링크]

지난 11월 17일 윤석열 정부의 노동시장 개혁안을 마련해온 전문가 논의기구 '미래노동시장 연구회'가 주 52시간제 유연화 등을 골자로 하는 권고문을 발표한 데 대해 12월 13일 고용노동부 장관이 전폭적으로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전문가들이 권고한 연장근로 개편안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연장근로 개편 이유 주 52시간제의 기존 방침은 유지하되 현재 1주 12시간으로 제한된 연장근로 단위를 '연'단위로 늘려 노동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러한 방침을 하는 이유는 현행 근로기준법은 법정근로시간 1주 40시간에 연장근로시간 12시간을 넘지 못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주 52시간제 시행은 장시간 근로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현장의 다양..

연말정산 준비하기, 월세 세액공제 소득공제 [내부링크]

연말이 되면 13월의 보너스가 될지 혹은 세금 폭탄이 될지는 연말정산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성공적인 연말정산을 위해 이번 포스팅은 무주택 세대주가 부담하는 월세액에 대한 세액공제와 소득공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더보기 1.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란? 1) 소득공제 2) 세액공제 2. 월세 세액공제 1) 자격조건 2) 공제율 3) 준비서류 3. 월세 소득공제 1) 준비서류 2) 신청방법 1.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란? 연말정산 준비의 핵심은 근로자가 자신의 과세표준 구간과 결정세액을 낮춰 1년동안 매월 원천징수로 미리 낸 세금을 보다 많이 환급받거나 추가로 낼 세금을 미리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득공제는 과세표준을 덜어내는 개념이고, 세액공제는 낼 세금을..

연말정산 준비하기, 연금저축 퇴직연금 IRP [내부링크]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은 노후를 대비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즉 노년에 저축한 상품을 월급처럼 받을 수 있는 거죠. 하지만 이 상품이 꼭 노후만 대비하는 것은 아닌데요. 이 상품으로 매년 공제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은 연말정산 준비를 위한 연금저축과 퇴직연금(IRP)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더보기 1. 연금저축과 퇴직연금(IRP) 2.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 차이 3. 연말정산 세액공제 환급액 차이 4. 운용 투자상품의 차이 5. 일부인출 차이 6. 계약이전 차이 7. 수수료 차이 8. 연말정산 체크사항 1. 연금저축과 퇴직연금(IRP) 연금저축과 퇴직연금(IRP)의 가장 큰 장점은 국가에서 세금 혜택을 주는 노후대비 상품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또한 만 ..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소득공제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연말이 되면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오게 됩니다. 12월, 아는만큼 돌려받는 연말정산으로 어떻게 남은 기간에 추가 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따져보며 전략적으로 소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남은 기간동안 챙겨야할 절세들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더보기 1. 연금저축, 퇴직연금(IRP) 합해서 700만원 세액공제 2. 월세, 청약통장 공제 혜택을 위한 세대주 확인 3. 신용·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사용은 전략적으로 4. 맞벌이 부부라면 소득 낮은 쪽으로 몰아 사용 5. 안경, 콘택트렌즈 구입비도 200만원까지 공제 6. 전통시장, 대중교통, 공연 관람 등 문화활동 7. 혼인신고 하고 부녀자공제 50만원 8. 장기 치료 중증환자, 장애인증명서 ..

임신 출산 지원 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일하는 예비 엄마를 위한 맘 편한 지원제도를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엄마들에게 필요한 제도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필요한 제도를 찾아볼까요? - 난임치료 휴가 -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 임신 근로자 출퇴근 시간 변경 - 임신 근로자 육아 휴직 제도 - 출산 전후 휴가 제도 -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제도 2. 난임 치료 휴가 ◼︎ 난임 치료 휴가 어떤 제도인가요? 근로자는 난임치료를 받기 위해 연간 3일 (최초 1일 유급, 나머지 2일 무급) 이내의 난임 휴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사업장 규모에 상관없이 적용 ② 인공수정, 체외수정 등 의학적 시술 행위 당시 및 시술 직후 안정기·휴식기 포함 ③ 1일 단위로 ..

육아휴직급여제도 궁금증 FAQ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육아휴직 육아휴직급여 제도에 대해 가장 많은 궁금증과 이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사항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바로가기 더보기 Q1.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Q2. 어떻게 신청하나요? Q3. 육아휴직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Q4. 육아휴직 기간을 연장 또는 분할할 수 있나요? Q5. 육아휴직 급여는 얼마나 지급되나요? Q6. 3+3 부모 육아휴직제는 어떤 경우에 적용되나요? Q7.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는 어떤 경우에 적용되나요? Q8. 한 부모 근로자를 위한 별도의 지원이 있나요? Q9. 사업주에겐 어떤 혜택이 있나요? Q10. 직장에서 육아휴직을 거부하면 어떡하나요? Q11. 보다 자세한 정보는 어디에 문의하면 될까요? Q1. 누가 신청할 수 있나..

육아휴직 육아휴직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게 된다면 이보다 더 행복한 일은 없을 겁니다. 그런데 임신 이후 가족이 늘어나고 부부가 벌던 고정수입이 반토막 나게 되죠. 때문에 정부에서 이런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육아휴직과 육아휴직급여 제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제도에 궁금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더보기 1. 육아휴직급여란? 2. 육아휴직이란? 3. 육아휴직기간은? 4. 지급대상 5. 지급액 6. 육아휴직 급여 특례 ︎ '3+3 부모육아휴직제' ︎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22년 한시 운영) ︎ 한부모 근로자 육아휴직 급여 특례 ︎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7. 신청시기 8. 신청방법 9. 사업주의 조치 필요사항 10. 시기별로 알아보는 육아지원 ..

자영업자 소상공인 무료 경영컨설팅 받으세요! [내부링크]

금융권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 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 진흥원 등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을 위해 폭넓고 다양한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생업으로 바빠 자영업자 소상공인 무료 경영컨설팅 프로그램을 못 받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으로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안내 배경 2. 경영컨설팅 이용 사례 예시 1) 창업지원 컨설팅 서비스 2) 경영성장 컨설팅 서비스 3) 재기지원 희망리턴패키지 3. 기관별 경영컨설팅 프로그램 1) 금융권 경영컨설팅 서비스 1 은행 2) 공공기관 경영컨설팅 서비스 1. 안내 배경 금융권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 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 진흥원 등은 자영업자·소상공인 등을 위해 폭넓고 다양한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무료 경영컨설팅센터 운영 기관 및 프로그램 내용 [내부링크]

금융권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 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 진흥원 등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을 위해 폭넓고 다양한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무료 경영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과 상세한 프로그램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만약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무료 경영컨설팅이 무엇인지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영업자•소상공인 무료 경영컨설팅이란? 자영업자 소상공인 무료 경영컨설팅 받으세요! 금융권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 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 진흥원 등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을 위해 폭넓고 다양한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생업으 5yuk.com 목차 바로가기 [붙임1] 은..

건조한 겨울철 조심해야 할 피부질환 예방법 [내부링크]

춥고 건조한 겨울이 다가오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웠던 적 있나요? 급격하게 떨어지는 기온과 큰 일교차는 면역력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유는 피부 표면의 각질층에 함유된 수분량이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건조한 겨울철 조심해야 할 피부질환 예방법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춥고 건조한 날씨에 주의해야 할 피부질환 4가지 1) 건선 2) 아토피 피부염 3) 지루성 피부염 4) 건성 습진 2.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피부 질환별 예방과 관리법 1) 건선 2) 아토피 피부염과 건성 습진 3) 지루성 피부염 1. 춥고 건조한 날씨에 주의해야 할 피부질환 4가지 1) 건선 건선이란 은색 인설 및 반점과 정상 피부 사이의 뚜렷한 경계선을 가진 하나 이상의 붉게 솟아오른 반점을..

감기와 폐렴의 차이 [내부링크]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세기관지 이하 폐조직에 염증이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발열, 기침, 가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발생 초기에는 감기와 증상만으로 구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감기로 착각할 때가 종종 있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폐렴이 감기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폐렴은 어떤 병이고 왜 생기나요? 폐렴은 폐에 미생물이 침범해 생기는 염증으로 감염 후 보통 수일에서 일주일 이내에 발생합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이 가장 흔하며 드물게 진균(곰팡이)이나 기생충에 의한 폐렴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구강이나 비인두에 정착하여 집락을 이룬 병원균이 기도를 통해 폐에 침투하게 되어 발생하며, 결핵처럼 공기중에 떠다니는 균이 호흡과 함..

생활 속 주요 질병 탈모증 살펴보기 [내부링크]

탈모증은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곳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모발은 생명에 직접 관련되는 생리적 기능을 하지는 않지만 미용적인 역할이 매우 크고 심리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삶의 질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탈모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발과 모낭 모발은 모낭이라는 곳에서 만들어집니다. 모낭은 주기적으로 활동-정지 단계를 거칩니다. 이러한 모발 주기의 시간적 간격은 신체 부위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머리털의 경우에는 26년 정도의 성장기(생장기)와 2~4주간의 퇴행기를 거쳐서 3~4개월 정도의 휴식기(휴지기)에 들어갑니다. 각 모낭은 일생 동안 10~20회의 모낭 성장 주기(hair follicle growth cycle)를 갖습니다. 모발의 종류로는 태..

신용이 좋아졌다면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 [내부링크]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 중이라면 납부하는 이자가 늘어가고 있을 텐데요. 내 신용상황이 좋아졌다면 금융기관에 대출이자를 조금이라도 줄일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가 금리인하요구권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금리인하요구권이란? 2. 이런 상황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신청은 모바일로도 가능해요 4. 결과는 10일 이내 알려드립니다. 5. 재신청 언제 다시 할 수 있나요? 6. 참고사항 1. 금리인하요구권이란? 금리인하요구권은 금융 소비자가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개선(재산 증가, 신용평점 상승 등)된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때문에 영업점 방문 및 비대..

신용점수 올리는 꿀팁 [내부링크]

앞전 포스팅에서 신용점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 한도가 늘어나고 대출 금리가 낮아지고 대출이 쉬워지기 때문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점수를 올려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가 뭔가요?? 신용점수가 뭔가요?? 요즘 같이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 중이라면 납부하는 이자가 늘어가고 있을 텐데요. 현재 대출을 보유 중이거나 대출을 예정하고 있다면 금리를 낮추는 방법 중 신용점수에 대해 알아보고 신 5yuk.com 1. 신용점수 올리는 꿀팁 (1) 연체는 금물! 신용점수에 있어 가장 치명적인 것은 바로 연체입니다. 연체 이력은 최장 5년 신용평가에 반영됩니다. 따라서 연체는 최대한 금물! 하시는 것이 좋습..

신용점수가 뭔가요?? [내부링크]

요즘 같이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 중이라면 납부하는 이자가 늘어가고 있을 텐데요. 현재 대출을 보유 중이거나 대출을 예정하고 있다면 금리를 낮추는 방법 중 신용점수에 대해 알아보고 신용점수 산정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미리미리 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용점수가 뭔가요? 간혹 신용점수가 변동되었다는 문자를 받은적 있었을 텐데요. 신용점수란 개인의 재정적 평판을 말합니다. 개인의 금융거래 등 신용정보 바탕으로 미래의 신용위험 발생 가능성을 분석하여 수치화한 점수입니다. 과거 1에서 10등급까지 나뉘었던 평가체계를 현재 1,000점 만점의 점수로 표시하고 있으며, 점수가 높을수록 신용도가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 1000점에 가까울수록 카드, 대출 한도 등이 늘어나고 대출금리는 낮아지게 됩니..

생활 속 금융법령 투자 손실 보전 약정 믿지 마세요 [내부링크]

펀드 판매 담당자가 고객의 투자를 권유하면서 손실을 보전해 주겠다는 약정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 손실 보전 약정을 믿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알아두면 좋을 생활 속 금융법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투자 손실 보전 약정 믿어도 될까? Q. 투자 손실을 우려해 펀드 가입을 망설이고 있었는데 펀드 판매 담당자가 손실을 보전하기로 하는 약정을 해주겠다고 합니다. 이러한 약정을 할 수도 있나요? A. 당사자간의 분쟁 상황을 대비하여 투자계약 시 손실을 보전하기로 하는 약정을 하는 경우 이러한 행위는 자기책임원칙이 적용되는 금융투자상품의 거래질서를 해치기 때문에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55조에서 금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시에 펀드 판매 담당자가 손실 보전 약정..

생활 속 주요 질병 아토피 피부염 살펴보기 [내부링크]

아토피 피부염은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피부 습진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 중 하나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생활 속 주요 질병인 아토피 피부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토피 피부염이란? 아토피 피부염은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피부 습진 질환입니다. 천식, 알레르기 비염, 만성 두드러기와 함께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 중 하나인데요. 보통 태열이라고 부르는 영아기 습진은 아토피 피부염의 시작으로 볼 수 있죠. 아토피 피부염의 발생 빈도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줄어들지만, 소아,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소아에게 아토피 피부염이 발생하는 비율은 전체의 약 10~3..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 예방하기 [내부링크]

추운 날이 되면 모세기관지염이 유행을 합니다. 모세기관지염은 세기관지 끝부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생후 6개월 전 후 아기들에게 취약한데요. 이 모세기관지염은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에 의해 흔히 발생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 예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이란? 일반 감기의 일종으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에 의한 급성 호흡기 감염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늦가을부터 겨울철까지 유행하는 대표적인 바이러스 중 하나로 주로 1세 이하의 영아들에게 폐렴과 모세기관지염을 주로 일으키며 천식이나 기관지 폐이형성증 등 기저 폐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심한 폐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어떻게 감염될까?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

해외여행 가기 전, 국가별 필수예방접종 및 예방수칙 총정리 [내부링크]

일상 회복에 따라 코로나 19로 인해 막혔던 하늘길이 열리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해외여행 가기 전, 체크해 봐야 할 국가별 예방접종 및 예방수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베트남 2. 미국 3. 싱가포르 4. 해외감염병 예방수칙! 5. 해외여행 전 주의사항! 6. 해외여행 중 주의사항! 7. 해외여행 후 주의사항! 1. 베트남 ◼︎ 주의해야 할 감염병 : 장티푸스, 홍역, 뎅기열 ◼︎ 예방백신이 있는 감염병 : 홍역, A형 간염, 일본뇌염, B형 간염, 공수병, 말라리아, 장티푸스 ◼︎ 예방백신이 없는 감염병 : 뎅기열 ※ 말라리아는 의사 상담을 권고하는 감염병입니다!(출국 최소 2주 전) 메콩삼각주, 홍강삼각주 지역에서 드물게 발생(다낭, 하이퐁, 하노이, ..

퇴직연금 가입자가 알아야 할 권리 (금융꿀팁) [내부링크]

퇴직연금은 회사가 근로자의 퇴직 시 지급할 퇴직금을 금융사에 적립하고 근로자는 퇴직 시 연금이나 일시금을 수령하는 제도입니다. 때문에 근로자의 노후생활 보장을 위한 제도인데 만일 다니던 회사가 폐업하거나 도산했다면 근로자는 퇴직연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알아야 할 권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퇴직연금 가입자가 알아야 할 권리 핵심 포인트 1) 소비자는 금감원 통합연금포털을 통해 퇴직연금(확정급여형 [DB], 확정기여형[DC])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폐업․도산 기업의 근로자는 금융회사(퇴직연금사업자)에 퇴직연금을 직접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기업(사용자)이 확정기여형 부담금 납입을 연체할 경우, 근로자(가입자)는 기업(사용자)에 지연 이자를 청구할..

겨울철 건강관리 면역력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가을, 겨울에는 실내와 외부의 온도 차이가 크게 벌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특히, 겨울에는 기온이 내려가면서 외부활동을 자제하다 보니 밀폐된 환경일수록 바이러스 전파가 쉽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건강관리 면역력 높이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겨울철 건강관리의 오해와 진실 1) Q. 찬바람이 감기를 유발한다? 2) Q. 감기와 독감은 치료방법이 비슷하다? 3) Q. 추운 날에는 집에 있는 것이 좋다? 4) Q. 겨울철 차가운 음식은 괜찮다? 5) Q. 술이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을 돕는다? 2. 겨울철 건강관리 방법 1) 실내 온도와 습도는 항상 일정하게 조절 2) 겨울 제철 음식을 통한 영양분 섭취 3) 꾸준한 운동 4) 물을 조금씩 자주 섭..

전세보증금반환보증 FAQ [내부링크]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상품은 전세 계약이 끝났을 때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면 보증기관이 세입자에게 대신 지급하는 일종의 보험상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Q1.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이란? Q2.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은 가입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Q3.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은 신청 기한이 있나요? Q4.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Q5. 얼마까지 보증받을 수 있나요? Q6. 보증료는 어떻게 산정하나요? Q7. 보증료는 어떻게 납부해야 하며, 할인도 받을 수도 있나요? Q8.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은 어떻게 가입하나요? Q9.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신청 전 제출서류 꼭 확인해 주세요. Q1.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이란? 전세계약 종료..

국내 금융기관 및 시중은행 싸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내 금융기관 및 시중은행 ◼︎ 국민은행 (https://www.kbstar.com/) 고객센터 1644-9999 / 1599-9999 ◼︎ 기업은행 (https://www.ibk.co.kr/) 고객센터 1588-2588 / 1566-2566 ◼︎ 신한은행 (https://www.shinhan.com/) 고객센터 1661-4054 ◼︎ 우리은행 (https://www.wooribank.com/) 고객센터 1588-5000 / 1599-5000 ◼︎ 하나은행 (https://www.kebhana.com/) 고객센터 1588-1111 / 1599-1111 ◼︎ 농협은행 (https://banking.nonghyup.com/) 고객센터 1661-3000 / 1522-3000 ◼︎ 수협은행 (https://ww..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FAQ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상품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손실보전금 수급자 중 개인신용점수 920점 이상인 대상에 대해 시중은행이 취급하는 초저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목차 Q1.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은 어떤 상품인가요? Q2.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Q3. 대출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Q4. 대출심사가 불승인 되는 경우도 있나요? Q5.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등 다른 상품을 이용하고 있어도 신청할 수 있나요? Q6. 제 신용평점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Q7.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의 대출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Q8.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지원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Q9. 방역지원금 수급받은 고신용자인데, 대출심..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건강차 5가지 [내부링크]

요즘같이 큰 일교차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면역체계가 떨어지면 가벼운 감기부터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지는데요. 그래서 면역력 높이면서 환절기에 마시면 좋은 건강차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대추차 대추차는 천연 한약재라 불리며 면역 증진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어 평소 몸이 차고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사람에게 좋은데요. 이 때문에 몸의 양기를 보충해 주는 대표적인 차입니다. ‘대추를 보고도 먹지 않으면 늙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추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미네랄 등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특히 발암물질을 흡착, 배출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리고 대추의 단맛이 신경을 안정시켜 숙면을 촉진시키며, 피..

자영업자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내부링크]

자영업자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이라 함은 코로나 대응, 영업제한 등 정부 방역조치 협조 과정에서 불가항력적 피해를 입어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상환부담 완화를 위한 기금입니다. 그럼 채무조정 대상 및 지원 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새출발기금이란? 2. 지원 내용 3. 채무조정 지원대상 1) 코로나 피해를 입은 대상 2)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소상공인 3) 부실차주 또는 부실우려차주 4. 채무조정 대상대출 1) 금융회사가 보유한 해당 차주에 대한 모든 대출 2) 코로나 피해와 무관한 대출 제외 3) 새출발기금 신청 1회만 가능 4) 한도 5. 채무조정 지원내용 1) 부실차주(90일 이상 연체) 2) 부실우려차주 6. 채무조정 신청방법 1. 새출발기금이란..

자영업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급격한 물가 상승과 코로나19 재유행으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새 정부는 80조 원 규모의 자영업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 상황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해서 이번 포스팅에 자세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목차 1. 코로나19, 매출 감소 등의 피해를 입으셨다면? 1) 코로나 특례보증 2) 일반 유동성 자금 3) 고신용 희망대출플러스 개편 4) 중저신용 희망대출플러스 확대 2. 대출금리 부담을 낮추고 싶으시다면? 1) 저신용자 특화 대환 프로그램 2)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3) 해내리대출 확대 4) 고정금리 인하 5) 취약차주 금리경감 프로그램 3. 폐업 후 재창업, 업종전환 등 재도약을 도와드립니다. 1) 재창업 특례보증 2) 희망회복 보증 3) 재창업 기업 우대 대출 4) 일반 재기지원..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내부링크]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이라 함은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7% 이상 고금리 대출 상환부담을 완화하고 정상영업 회복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저금리로 대환 하는 대출 지원제도인데요. 이번 포스팅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이란? 2. 지원대상 1) 코로나 19 피해 기업 2) 신청 시점에 정상적으로 경영활동 영위 3)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소기업 3. 대환대상 채무 1) 금리 7% 이상 은행, 비은행권 대출 2) 사업자 대출 3) 2022년 5월 31일까지 취급한 대출 4) 대환대상 제외 대출 4. 대환 프로그램 내용 1) 상환구조 2) 금리 3) 한도 4) 보증료율 5) 보증비율 5. 대환 금융기관 1) 기존 대출 보유 기관 2) 대환 취급 기관..

장염 증상 및 장염 치료방법 [내부링크]

장염이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하며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식중독과 같은 각종 바이러스성 감염과 세균성 감염 등으로 인한 감염성 장염이 흔하죠. 주 증상은 복통과 설사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열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장염 증상 및 장염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장염 발생 원인 2. 장염 주요 증상 3. 장염의 치료법 4. 생활 가이드 1. 장염 발생 원인 장염은 식중독 또는 장점막의 세균 감염 등에 의해 장점막이 손상되는 병을 말하는데요. 장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식중독과 같은 각종 바이러스성 감염과 세균성 감염 등으로 인한 감염성 장염이 흔하며, 크론씨병,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만성 질환도 있습니다. 1) 감염성 장염 감염성 장염의 경우 여러..

지방간 증상 및 지방간 치료방법 [내부링크]

지방간은 이름 그대로 간에 지방이 많이 낀 상태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간 무게의 5% 이상이 지방으로 쌓이게 되면 ‘지방간’으로 진단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지방간 증상 및 지방간 치료방법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지방간의 주요 발생 원인 2. 지방간의 증상 3. 지방간 치료방법 1) 술이 원인인 경우 2) 비만이 원인인 경우 4. 주의사항 1. 지방간의 주요 발생 원인 지방간은 이름 그대로 간에 지방이 많이 낀 상태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간 무게의 5% 이상이 지방으로 쌓이게 되면 지방간으로 진단하는데요. 간의 무게를 직접 잴 수는 없으므로 간접적으로 혈액검사, 초음파, 복부 CT 등을 통해 진단합니다. 지방간의 4대 원인은 과도한 음주, 비만(복부비만), 당뇨병, 고지혈증입니..

치핵 (치질)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치질 (치핵)은 통상적으로 45~65세에서 가장 흔한 병으로, 50세 이상은 약 50% 정도가 치질 (치핵)을 앓는다고 합니다. 흔히 항문 관련 질환이 나타나면 '치질에 걸렸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치핵 (치질) 증상 및 예방법 정보를 통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치핵이란? 2. 치질의 종류 3 치핵의 발생 원인 4. 치핵의 주요 증상 5. 치핵의 치료방법 1) 보존적 요법 2) 수술적 치료 6. 치핵 예방법 1) 생활습관 개선 2) 식이습관 개선 1. 치핵이란? 치핵은 일반적으로 치질이라고 불리는 질환입니다. 치핵 항문 및 직장에 존재하는 치핵 조직이 항문 밖으로 빠져나오는 내치핵과 항문 밖의 치핵 조직이 부풀어 올라 덩어리처럼 만져지는 외치핵으로 구분됩..

기억력 향상과 치매예방에 도움 되는 식재료 [내부링크]

사람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기억력이 점점 감퇴하게 됩니다. 하지만 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꾸준히 먹게 되면 기억력 감퇴 예방 및 학습능력에 도움을 주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기억력 향상과 치매예방에 도움 되는 식재료를 알아보겠습니다. 1. 아몬드 비타민E가 굉장히 많이 함유된 아몬드는 뇌기능이 향상되는 것을 도와주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가 있어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몬드는 꾸준하게 먹으면 두뇌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치매예방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2. 땅콩 땅콩효능으로 땅콩에 들어있는 레시틴과 콜린이라는 성분은 뇌의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재료인데요. 이 땅콩을 먹는 것만으로도 아세틸콜린이 생성되어 뇌가 활성화되고 기억력과 학습능력이 좋아지는 식품입니다. 3. 계란 ..

물건 잃어버렸을 때 분실물 찾기 [내부링크]

기분 좋게 외출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물건을 잃어버린 적 없으신가요? 놀라기도 하고 속상하기도 할 텐데요. 지갑이나 핸드폰처럼 중요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더 당황스럽고 막막하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물건 잃어버렸을 때 분실물 찾기 방법과 유실물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잃어버렸다면? 1) 버스에서 물건을 두고 내린 경우 2) 지하철에 물건을 두고 내린 경우 3)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린 경우 2. 음식점, 펜션 등에 맡긴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1) 「상법」 2) 「유실물법」 3) 문의사항 3. 잃어버린 물건들은 어떻게 되나요? 1) 국고 또는 금고에 귀속 2) 「유실물법」 1.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잃어버렸다면? 1) 버스에서 물건을 두고 내린 경우 - 해당 버스..

안심전환대출 자격 [내부링크]

기준금리 인상으로 이자율이 너무 올랐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과거 변동금리로 가입했던 주택담보대출을 최저 연 3.7%의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 상품을 시행 중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안심전환대출 자격 요건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안심전환대출 자격 요건 1) 인적 대상 안내 2) 소득 요건 안내 3) 기존대출 요건 안내 4) 담보 주택 안내 2. 안심전환대출 신청서류 3.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1. 안심전환대출 자격 요건 1) 인적 대상 안내 (1) 신청인 국적 신청인 및 배우자는 주민등록표 등본에 기재된 대한민국 국민이어야 합니다. 단, 배우자가 외국인(외국국적 동포 등 포함)이라도 국내거소신고 사실을 증빙하는 경우에 한하여 취급 가능합니다. (2) 신청인 나이 민법상 성년이어야 신청 ..

안심전환대출 신청 [내부링크]

요즘 같이 어려운 금리 상승기에 주택담보대출자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과거 변동금리로 가입했던 주택담보대출을 최저 연 3.7%의 고정금리로 갈아타게 해주는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1. 안심전환대출 1) 안심전환대출이란? 2) 안심전환대출 안내 3) 안심전환대출 대상주택 안내 2. 안심전환대출 신청서류 1) 기초자료 2) 소득자료 3) 인증서 등록 3.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1) 신청 금융 기관 2) 신청 일정 4. 안심전환대출 자격 대상 1. 안심전환대출 1) 안심전환대출이란? 현재 우리나라 가계부채는 한 해 국내총생산(GDP)과 비슷한 수준인 1900조 원에 육박했습니다. 특히, 변동 금리형 대출이 70∼80%를 차지하고 있어 가계대출이 경제위기의 뇌관으로 작동할 수 있다는..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긴급복지 생계 지원금 제도는 여러 위기 사유로 소득이 상실하여 생계곤란에 처한 가구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신속하게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지원내용 2. 지원대상 위기사유에 해당하는 자 3. 선정기준 (1) 소득은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22년 기준) (2) 일반재산 금액 기준 확대 (한시적 기간 2022. 7. 1~12. 31) (3) 금융 재산 금액 기준 확대 (한시적 기간 2022. 7. 1~12. 31) (4) 2022년 기준 기준중위소득표 (참고용) 4. 지원내용 및 긴급복지 생계 지원급 확대 5. 신청방법 (1) 신청기간 (2) 신청방법 (3) 제출서류 6. 접수 및 문의 (1) 접수기관 ..

타겟, 마이크론 암울한 전망으로 미국 증시 하락, 11월 16일 [내부링크]

2022년 11월 16일 뉴욕증시는 시장의 여러 측면에서 불안감이 커져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우선 소매판매가 강한 증가세를 보였다는 소식에도 대형 유통업체 타깃의 암울한 4분기 전망과 연준 인사들이 최근의 증시 상승을 경계하듯 매파적으로 발언으로 투심이 크게 위축되었습니다. 목차 1. 미국 뉴욕 증시 3대 지수 하락 2. 기업 실적 악화로 투자심리 위축 (1) 타겟 실적 전망 하락 (2) 마이크론 칩 생산 감산 (3) 엔비디아 3분기 실적 3. 소매판매 증가 4. 국채금리 역전 심화 5. 연준 인사의 금리 인상 발언 6. 폴란드 미사일 피격, 지정학적 긴장은 완화 1. 미국 뉴욕 증시 3대 지수 하락 16일(미 동부시간) 미국 뉴욕 증시의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39.09포인트(-0.12%) 하락한 3..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내부링크]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홈페이지 [내부링크]

워크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10월 생산자물가지수(PPI) 둔화로 미국 증시 상승, 11월 15일 [내부링크]

2022년 11월 15일 미국 뉴욕 증시는 예상보다 둔화된 미국의 10월 생산자물가지수(PPI) 상승률 발표에 미국 내 인플레이션 정점을 지나가고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폴란드에 러시아 발사 추정 미사일이 떨어졌다는 소식에 상승했던 증시에 악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목차 1. 미국 뉴욕 증시 상승 뉴욕 증시 3대 지수 상승 소매주 상승 반도체주 상승 방산주 상승 2. 10월 생산자물가지수(PPI) 둔화 3. 러시아발 미사일로 증시 악영향 4. 달러 가치 하락 5. 국제유가상승 6. 미국 국채 금리 하락 미국 뉴욕 증시 상승 뉴욕 증시 3대 지수 상승 11월 15일 미국 뉴욕 증시에서 다우지수는 전날보다 57.47포인트(0.17%) 오른 3만 3594.17로 마감했습니다. 또한..

구직촉진수당 신청 방법, 1인당 300만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구직촉진수당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실업자에게 지원 서비스를 제공 할 뿐 아니라 저소득층이 생계를 꾸리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소득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한마디로 실직하거나 구직을 하고 있는 분에게 1인당 최대 300만원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하는지 신청 절차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구직촉진수당 신청 절차 2. 워크넷 구직 신청 방법 3. 구직촉진수당 신청 방법 4. 취업활동계획 이행 등록 및 구직촉진수당 신청 5.구직촉진수당 지원대상과 자격요건 1. 구직촉진수당 신청 절차 국민취업지원 'I 유형'에 해당하는 구직촉진수당을 워크넷과 국민취업제도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온라인 신청 절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청..

구직촉진수당 1인당 300만원 지원대상과 자격요건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구직촉진수당 지원대상과 자격요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저소득층, 경력단절 여성,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등 취업 취약계층으로 인정되는 분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저소득층이 생계를 꾸리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소득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한마디로 실직하거나 구직을 하고 있는 분에게 1인당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그럼 지원대상과 자격요건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취업지원 제도 (1) 국민취업지원 제도 (2) 구직촉진수당 2. 구직촉진수당 지원대상 및 자격요건 (1) 구직촉진수당 지급 대상 (2) 구직촉진수당 자격 조건 (3) 참여 불가 대상 3. 구직촉진수당 신청 방법 1. 국민취업지원 제도 (1) 국민취..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환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카드를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현금을 받아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즉, 본인 명의로 된 카드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돈 받아 갈 수 있는 정보이니 이 기회 놓치지 마시고 꼭 확인해서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빨리 찾아 가지 않으시면 유효기간 때문에 돈이 소멸될 수도 있으니 늦기 전에 빨리 내 돈 찾아서 받아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카드만 있으면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또 어떻게 받아갈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드포인트로 현금화 제도 2.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환급 방법 (1) STEP. 1 비회원 조회하기 / 개인정보 수집 및 위임 동위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가기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바로가기 비회원조회 바로가기 개인정보 ..

소비자물가지수(CPI) 7.7% 낮은 상승률로 미국 증시 상승 [내부링크]

간밤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10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보다 빠르게 둔화하고 있다는 소식에 급등세로 상승하여 거래를 마쳤습니다. 미국 증시 물가 상승률 둔화가 연준 긴축 완화 기대로 상승 앞서 미국 중간 선거에서 공화당이 연방 하원 의석 수를 늘리기는 했지만 상원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는 소식이 나온 전날 주요 주가 지수가 3% 를 넘나드는 하락세로 마감했는데 불과 하루 만에 태세가 빠르게 전환했습니다. 시장을 움직이는 주요 변수가 정치 이벤트보다는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강도 긴축 리스크였던 만큼, 물가 상승률 둔화가 연준 긴축 완화 희망으로 번지면서 저점 매수세가 빠르게 유입된 결과입니다. 또 달러화가 가치가 13년 만에 2% 넘게 떨어진 점, 기술주 주가 하방압..

불확실한 중간선거와 암호화폐 악재로 미국 증시 하락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가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날 시장은 중간선거 결과가 아직 어느 당이 의회를 장악할지 정확히 판가름 나지 못한 가운데 가상자산 시장의 매도세가 주식시장에 악재로 작용했습니다. 미국 뉴욕 증시 하락 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증시에서 다우존스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46.89포인트(-1.95%) 하락한 3만2513.94에 거래를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S&P 500 지수는 79.54포인트(-2.08%) 내린 3748.57을 기록했으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263.02포인트(-2.48%) 내린 1만 353.17로 장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시장에서는 공화당이 가볍게 승리할 것으로 전망하여 전날까지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였죠. 하지만 공화당의 중간선거 결과가 뚜렷하게 나..

중간선거 공화당 우세로 미국 증시 3거래일 연속 상승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의 3대 지수들이 3 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날은 중간선거에서 공화당 우세 기대와 10일 발표되는 소비자물가지수(CPI) 기대로 미국 증시는 상승흐름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목차 1. 중간선거 공화당 우세로 시장은 긍정적 미국 뉴욕증시 3거래일 연속 상승 국채금리 하락 국제유가 하락 2. 소비자물가지수(CPI)기대 1. 중간선거 공화당 우세로 시장은 긍정적 조 바이든 행정부의 중간평가가 될 미국의 중간선거가 8일(현지시각) 미국 전역에서 실시됐습니다. 이번 선거에는 연방 하원의원(임기 2년) 435명과 상원의원 100명 가운데 약 3분의 1인, 35명이 선출되는데요. 하원의원 선거에서는 공화당의 우세가 예측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여론조사 기관인 ‘리얼클리어폴리틱스’는 민주당이 17..

미국 중간선거 기대로 미국 증시 2거래일 상승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의 3대 지수들이 2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했습니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중간선거에 대한 기대와 메타플랫폼의 비용축소에 따른 주가 급등으로 증시는 상승세를 탔게 되었습니다. 3대 지수 2거래일 연속 상승 7일(현지시간) 다우 지수는 전장 대비 423.78포인트(1.31%) 상승해 3만2827.00을 기록했습니다. S&P 500은 36.25포인트(0.96%) 올라 3806.80으로 체결되었으며, 나스닥 지수는 89.27포인트(0.85%) 뛴 1만564.52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3대 지수들은 장초반 등락을 거듭하다가 장막판 매수유입으로 반등해 2거래일 연속 상승했는데요. 중간선거와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앞두고 증시는 부침이 심했지만 그동안 매도에 따른 반발 매수가 유입된것으로 상승하게 되었죠..

연준의 긴축 우려와 국채 금리 상승으로 미국 증시 하락, 11월 3일 [내부링크]

뉴욕증시가 전날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를 소화하면서 하락했습니다. 전날 파월 의장은 "아직 갈 길이 멀고, 최종 금리가 기존 예상보다 높아질 수 있다"며 'Fed pivot', 긴축 정책 전환의 기대감을 지운 매파적 발언이 오늘 시장에도 분위기가 이어졌으며 결국 주식은 4 거래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목차 1. 미국 증시 4거래일 연속 하락 요인 (1) 연준의 긴축 우려 (2) 미국 국채 금리 상승 (3) 영란은행(BOE)도 기준금리 자이언 스텝 인상 2. 다음주 중요한 이벤트는? (1) 중간선거 (2) 소비자물가지수(CPI) (3) 3분기 실적 발표 미국 증시 4 거래일 연속 하락 요인 3일(미 동부시간) 미국 뉴욕 증시는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146.51포인트(-0.46%) 하락한 32..

FOMC 정례회의 주시속 미국 증시 하락, 10월 31일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는 31일(현지시간)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11월 1~2일 예정된 FOMC 정례회의 주시속에 미국 증시는 하락하면서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목차 1. 뉴욕증시 하락 마감 2. 3분기 기업 실적 호조로 10월 최고의 한 달 3. 연준의 FOMC 회의 주시 속에 12월 금리 인상폭 조절 가능성 기대 뉴욕증시 하락 마감 이날 뉴욕증시의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128.85포인트(-0.39%) 내린 32,732.95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S&P 500 지수는 29.08포인트(-0.75%) 떨어진 3,871.98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14.31포인트(-1.03%) 떨어진 10,988.15에 각각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날 증시는 오후 들어 기술주들..

미국 증시 부진한 기업 실적으로 하락, 10월 26일 [내부링크]

네 오늘 미국 뉴욕 증시는 빅 테크 기업들의 실망스러운 실적과 전망에 그동안의 반등 랠리가 '삼일천하'로 끝을 내었습니다. 특히, 대표적 기술 기업인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실적에 대한 실망에 대체로 하락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하락 마감 26일(현지시간) 뉴욕증시의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2.37포인트(0.01%) 오른 31,839.11에 거래를 마쳤는데요. 다우 지수는 장중 300포인트 넘게 오르다 막판에 상승분을 거의 다 반납하고 보합 수준에서 장을 끝냈습니다. S&P 500 지수는 28.51포인트(-0.74%) 내린 3,830.60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28.12포인트(-2.04%) 급락한 10,970.99에 각각 장을 마감했죠.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12월 금리인..

미국 주식 연준 금리 인상 속도 조절 기대에 상승, 10월 24일 [내부링크]

오늘 미국 주식 시장은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부진한 경제지표 발표에 연준의 금리 인상 속도 조절 기대감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지난주 주말을 이러서 미국 연준(Fed)의 향후 금리 인상 속도가 완화될 수 있다는 기대가 되살아났기 때문입니다.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 상승 24일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이날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417.06포인트(1.34%) 상승한 3만 1499.62에 마감하였으며, S&P 500 지수도 44.59포인트(1.19%) 오른 3797.34을 기록했고, 나스닥 역시 92.90포인트(0.86%) 상승하며 1만 952.61에 거래를 마감하게 되어 3대 지수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연준 금리 인상 속도 조절론 확실한 신호 없이 기대하기에는 어려워 다음 달 1..

미국 주식 연준 금리 인상 속도 조절론 급반등, 10월 21일 [내부링크]

미국 연준(Fed)이 연말에 금리 인상 속도 조절을 완화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미국 증시가 21일 급반등 하였습니다. 개장 전 시간 외 거래에서 하락하던 증시가 급등세로 반전한 것은 연준이 공격적인 금리인상 기조를 누그러뜨릴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입니다. 이날 뉴욕증시의 다우존스지수는 전장보다 748.97포인트(2.47%) 급등한 31,082.56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S&P 500 지수는 86.97포인트(2.37%) 오른 3,752.75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44.87포인트(2.31%) 오른 10,859.72에 각각 장을 마감되었습니다. 이로써 미국 뉴욕증시는 지난 6월 말 이후 넉 달 만에 최고의 한 주를 보내게 되었는데요 주간 단위로 다우 지수는 4.7%, S&P 500 지수는 4.9%..

미국 주식, 국채금리 최고치 경신으로 하락 [내부링크]

네 오늘은 뉴욕증시가 기업들의 실적이 시장 기대치보다 대체로 양호하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장 초반 투자 심리가 개선되었지만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연준의 강력한 긴축정책에 대한 매파 발언이 이어지면서 국채금리가 또다시 수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영국 총리 사퇴와 일본 중앙은행 긴급 채권 매입,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점령지 계엄령 선포 등 증시 바깥 불확실성이 워낙 큰 상황이다 보니 투심이 보수적으로 전환하면서 미국 뉴욕 증시는 하락하여 마감하였습니다. 20일 미국 뉴욕 증시를 살펴보면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90.22포인트(-0.3%) 하락한 3만333.59에 마감하였습니다. 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29.38포인트(-0.80%) 떨어진 3,665.78로, 기술주 중심의 나..

미국 주식 국채금리 상승에 하락, 10월 19일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가 이틀 간의 상승세를 뒤로 하고 다시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날 넷플릭스는 시장의 예상치를 웃도는 매출과 순이익을 발표했으며, 3분기 유료 가입자 증가 수도 예상치의 두 배를 웃돌면서 오늘 큰 상승을 했습니다. 때문에 경기침체 우려에도 기업들의 실적이 예상치를 웃돌면서 주가 낙폭은 제한되었지만 국채금리 상승과 유럽 소비자물가지수 상승 등 여러 악재의 영향으로 미국 증시는 결국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지수를 살펴보면, 19일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99.99포인트(-0.33%) 하락한 30,423.81로 장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24.82포인트(-0.67%) 떨어진 3,695.16으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91.89포인트(-0.85%) 밀린 10..

10월 10일 증시현황 하락마감 이유는? [내부링크]

지난 고용지수 발표로 하락했던 증시가 이번 주 반발세를 기대했었지만 뉴욕증시는 10일(현지시간)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93.91포인트(-0.32%) 하락한 2만 9202.88에 마감했으며, S&P500지수는 27.27포인트(-0.75%) 하락한 3612.39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110.30포인트(-1.04%) 내린 1만 542.10에 거래를 마치게 되었는데요. 이날 뉴욕 증시는 국채시장이 '콜럼버스의 날'로 휴장한 가운데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관망하는 분위기가 짙어졌지만 결국 주요 지수는 4 거래일 연속 하락했고, 모두 연중 최저치 근처까지 고꾸라졌죠. 특히,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년 3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폭락했습니다. 이렇게 증시가 하락하게..

불안한 10월 10일~14일 한주간 경제 전망 [내부링크]

10월 10일~14일 이번 한 주는 아주 중요한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가 13일(국내시간)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0월에는 3분기 기업 실적을 앞두고 있어 시장 변동성이 상당히 요동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지난주 상황을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지난주 (3일~7일) 초반 다우존스는 2%가량 오르고, S&P 500 지수와 나스닥지수는 각각 1.5%, 0.7% 올라서 9월 이후 상승 전환에 성공한 듯했으나 주 후반에는 9월 고용 보고서가 예상보다 높게 나왔고 실업률도 최저 수준이었던 지난 7월의 3.5%로 다시 떨어져 연준이 11월에도 0.75%포인트 금리 인상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습니다. 그로 인해3대 주가지수가 모두 그동안의 상승분을..

10월 7일 미국 증시, 고용 호재가 연준 긴축 우려로 급락 [내부링크]

네 10월 첫 주 마지막 금요일 장이었던 7일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630.15포인트(2.11%) 하락한 29,296.79에, 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104.86포인트(2.80%) 밀린 3,639.66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420.91포인트(3.80%) 떨어진 10,652.40에 거래를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S&P 지수는 3주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하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하락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9월 고용보고서 충격에 휘청거렸기 때문입니다. 고용시장 호재로 연준 긴축 강화 우려 이날 발표된 9월 고용보고서가 여전히 고용시장이 탄탄하다는 점을 확인시키면서 주가가 하락세로 방향을 틀게 되었죠. 미 노동부에 따르면 9월 비농업 부문 고용은 26만3천 명 증가해 전월의 ..

10월 6일 미국 4거래일 증시 연속 하락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 뉴욕증시는 6일(현지시간)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날 다우존스는 전장보다 346.93포인트(1.15%) 하락한 2만 9926.94에 마감했으며 S&P 500 지수는 38.76포인트(1.02%) 빠진 3744.52,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75.33포인트(0.68%) 내린 1만 1073.31로 집계되어 이틀 연속 하락하게 되었죠 오늘 주식 시장이 이렇게 빠진 이유를 살펴보자면 몇 가지가 있는데요 첫째 연준의원들의 강력한 금리인상 발언 둘째 OPEC+ 산유국들의 감산으로 원유 가격 급등 셋째 미국 채권수익률 급등 넷째 달러 인덱스 상승 이렇게 크게 네가지 정도의 이유로 6일 주식시장은 하락했다고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네 가지 원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준 의원들의 강력한 ..

미국증시, 3거래일 만에 하락세 [내부링크]

5일 미국 증시는 그야말로 혼조세를 이룬 하루였습니다. 이전 이틀간의 상승을 반납하고 조정에 들어가서 갔는데요 산유국의 감산과 탄탄한 경제지표 그리고 국채금리가 반등세로 돌아서자 이틀간의 강한 급등을 뒤로하고 큰 폭으로 하락을 하다가 다시 반등하기도 하였지만 막판에 차익거래 실현 등으로 3 거래일 만에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5일 다우존스는 전장보다 42.45포인트(0.14%) 떨어진 30,273.87로 거래를 마쳤고요. S&P500지수는 전장보다 7.65포인트(0.20%) 하락한 3,783.28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27.77포인트(0.25%) 밀린 11,148.64로 장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락으로 마감하게 된 이유는 여러 소식들이 전해 졌던 건데요 그 요인을 살펴보도록 ..

미국 증시 이틀 연속 상승 랠리, 요인들 살펴보기 [내부링크]

4일 시장은 어제에 이어 이틀간 상승세를 이어가는 기분 좋은 날이었습니다.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825.43포인트(2.80%) 오른 30,316.32로 거래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112.50포인트(3.06%) 상승한 3,790.93으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360.97포인트(3.34%) 뛴 11,176.41로 장을 마감했는데요. 다우지수는 지난 9월 22일 이후 처음으로 3만 선을 회복한 의미 있는 날이었습니다. 특히, S&P500지수는 이틀간 5.7% 올랐는데요. 이틀간 상승률은 2020년 3월 이후 가장 큰 폭이었으며 섹터별로 보면 에너지 관련주가 유가 상승에 힘입어 4% 이상 올랐고, 금융, 임의소비재, 자재(소재), 산업, 기술 관련주가 3% 이..

10월 첫거래 주식시장 상승 요인, 위기가 호재로 상승? [내부링크]

뉴욕증시는 10월 첫 거래일을 맞아 국채금리가 하락세를 유지하면서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3일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765.38포인트(2.66%) 상승한 29,490.89로 거래를 마치게 되었고요. 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92.81포인트(2.59%) 상승한 3,678.43으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239.82포인트(2.27%) 뛴 10,815.44로 장을 마감하여 10월 첫 장부터 좋은 상승 흐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다우지수는 지난 9월 한 달간 8.8% 하락하고,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는 각각 9.3%, 10.5% 하락했었는데 큰 폭으로 하락한 데 따른 반발 매수세와 함께 몇 가지 요인 등으로 주가는 10월 첫 거래일에 오름세로 출발된 것입니..

연중 하락한 9월은 끝나고 10월 상승 기대 [내부링크]

잔인한 9월, 소비자 물가지수 (PCE) 발표로 하락한 시장 9월 한 달은 역시나 잔인한 시장 상황을 보여 주었습니다. 올해 연 중 하락세를 이어서 30일에도 전저점을 깨고 하락하면서 9월을 마무리하였는데요 하락한 이유를 찾는다면 30일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가 예상치보다 상회하는 수준으로 발표되어 인플레이션은 꺾이지 않고 여전히 상승하고 있다는 영향력으로 시장은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증시를 보면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500.10포인트(1.71%) 하락한 28,725.51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54.85포인트(1.51%) 밀린 3,585.62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161.89포인트(1.51%) 떨어진 10,575.62로 장을 마감하였는데요 ..

9월 30일 미국 증시 상황, 3대지수 모두 하락 [내부링크]

9월 30일(현지시간) 마지막 주 금요일 미국 증시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욕증시는 처음에 오름세를 보이다가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가 예상치보다 상회하는 수준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때문에 이전보다 높아진 물가는 연준(Fed)의 긴축 정책은 더욱 강경해질 것이라는 전망으로 결국 시장은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3대 지수 모두 하락 30일(현지시간) 증시를 보면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500.10포인트(1.71%) 하락한 28,725.51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54.85포인트(1.51%) 밀린 3,585.62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161.89포인트(1.51%) 떨어진 10,575.62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특히, 다우존스 지수는 2020년 11월 이후 ..

OECD 중간경제전망 세계 경제 둔화 경고 [내부링크]

세계 경제 성장 하락에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그중 우크라이나의 불법적인 침략 전쟁을 하고 있는 러시아로 인한 영향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팬데믹 대유행의 영향이 아직 가시지 않고 있는 가운데,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 침략 전쟁은 글로벌 경제 성장을 늦추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식량과 에너지에 대한 인플레이션의 추가적인 상승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GDP는 2022년 2분기에 정체되었고 G20국가의 생산량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는 높은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죠 많은 OECD에서는 2022년 상반기 인플레이션은 1980년대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는데요 최근 지표들이 악화되면서 세계 경제 전망은 점점 더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가 예상보다 더 둔..

테슬라 9월 30일 AI DAY 행사 [내부링크]

오는 9월 30일(미국 기준) 테슬라의 두 번째 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반도체 및 AI 기술 등 테슬라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가름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척도가 될 것이기에 투자자들과 팬들의 관심이 매우 커지고 있죠. 또한 일론머스크는 자동차의 최신 기술부터 올해 처음으로 시제품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인간형 옵티머스 로봇은 이번 AI 데이 행사에서 즐거움과 놀라움이 가득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해서 그 기대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AI 데이에 앞서 기대감이 예상되는 것들을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로봇 테슬라의 2022년 AI 데이에서 먼저 주목해야할 것은 옵티머스 로봇입니다. 옵티머스 로봇은 자동차와 인간형 로봇으로 변신하는 영화 에 등장하는 옵티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