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nr의 등록된 링크

 urn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골프용어 중 우리가 잘못 쓰는 용어들 [내부링크]

비슷한데 잘못 알려진 골프용어들이 있습니다. 제일 많이 쓰이는 용어가 "뽀~올 !!!!'... 입니다. 저 같은 백돌이들이 필드에 나가면 캐디언니들이 가장 많이 외치는 소리가 있습니다. 슬라이스는 기본 장착과 이..

똑똑한 강아지 순위 : 어떤 견종이 가장 똑똑할까? [내부링크]

요즘은 애완견이란 말대신 반려견이라는 말을 씁니다. 세상이 바뀌어서 개주인 대신 고상하게 만들어 놓은 견주라는 말을 씁니다. 세상이 강아지들이 살기 조금은 더 좋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강아지들도 이 사실..

손을 자주 씻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늦은 추위로 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4월까지 독감에 대한 주의를 계속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독감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씻기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손씻기는 감염 예방..

변기보다 더러운 것들에 대한 반론 [내부링크]

우스개말로 지구상에 가장 깨끗한 물건은 변기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일상생활의 물건들이 가끔씩 뉴스에서 변기보다 더럽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웃기는건 더러운데 어떻게 하라는 이야기는 없습..

방관자효과 : 오보로 시작한 심리학 용어 [내부링크]

심리학에서 쓰이는 용어중 방관자 효과(bystander effect)라는 말이 있습니다. 주위에 사람이 많을 수록 책임감이 분산되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돕지 않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 말은 1964년 뉴욕에서 키티 제..

뜨거운물이 차가운 물보다 빨리 어는 음펨바 현상 [내부링크]

뜨거운 물이 빨리 얼까, 차가운 물이 빨리 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무나 당연하게 차가운 물이 빨리 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정답은 ‘뜨거운 물이 차가운 물보다 빨리 얼 수도 있다’입니다. 이 상식..

애플카드로 애플이 신용카드업에 진출하다 [내부링크]

애플이 하드웨어기업의 이미지를 버리고 서비스업으로 탈바꿈 하려나 봅니다. 어제 발표된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애플 카드를 내놓았습니다. 애플 카드는 아이폰 용으로 설계되었고 아이폰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왜 마라톤 거리는 42.195Km일까? [내부링크]

초등학교(국민학교) 시절 가끔 시험문제로도 나왔던 마라톤 거리는 42.195km입니다. 다른 육상은 100미터, 200미터, 5000미터등 딱딱 끊어지는데 왜 마라톤 거리만 42.195km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

황사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연휴 내내 미세먼지가 우리나라를 뒤덥었습니다. 잠시만 외출을 하고 돌아와도 목이 칼칼합니다. 핸드폰에선 계속 미세먼지 경고 재난 문자가 울려대고 있습니다. 이런날은 어디 움직이기도 힘들것 같습니다. 이런..

플랭크 운동 방법 올바른 자세 및 효과 [내부링크]

오늘처럼 황사가 짙은 날은 밖으로 나가기도 겁납니다. 이럴때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버피 테스트' 와 비슷하게 단 시간에 강도 높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그녀에게 사탕을... 화이트데이 유래 [내부링크]

지난달 발렌타인데이의 광풍이 지나가고 이제 3월은 남자들이 선물하는 화이트데이가 다가옵니다.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렛을, 화이트데이에는 남자가 여자에게 흰색 사탕을 주고 받기 시작하더니..

뽀빠이는 왜 시금치를 먹게 되었을까?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따듯해 집니다. 남해에 왔는데 여긴 벌써 봄이네요. 매화가 피어나기 시작했고 길에선 아주머니들이 시금치를 뜯어다 팔기 시작했습니다. 커다란 비닐봉다리에 가득 담아 오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시지가 조회하는 법 : 명동 네이처리퍼블릭 가격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표준지 공시지가 상승률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전국 표준지 공시지가는 2008년(9.63%) 이후 11년 만에 역대급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비싼 토..

발렌타인데이 초콜렛 선물 유래 : 남자친구 선물 추천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는 로마시대 로마군인에게 결혼을 금지했는데 발렌티노라는 신부가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법을 어기고 몰래 결혼을 성사시켜 주었다가 발각되어 사형당했던걸 기념하는 날입니다. 현대에 들어..

건강에 최고 양파 : 양파즙 만들기와 그 효능 [내부링크]

최근 건강관리를 위해서 홍삼이나 기타 값비싼 한약등을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에 못지 않은 효과높은 식품이 양파입니다. '식탁 위의 불로초'라고 불리는양파는 서양에서는 '매일 챙겨 먹으면 의사가..

어떤 식재료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일까? [내부링크]

성인병은 서구화된 음식 문화로 인해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에게서도 흔히 나타납니다. 많은 성인병 중 고지혈증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정상 범위 이상으로 늘어나 발생하게 됩니다. 당뇨병, 고혈압 등..

아보카도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효능 [내부링크]

전에 우리나라에선 볼 수도 없었던 과일이나 채소가 이젠 우리 밥상위에도 많이 보입니다. 그중 아보카도는 장점이 많고, 레시피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 인기있는 식품중 하나입니다. 가장 인기 있..

흰옷을 더욱 하얗게 하는법 : 하얀옷 얼룩제거 방법 7가지 꿀팁 [내부링크]

우리민족을 백의민족이라고 부릅니다. 흰색옷을 많이 잆어서 그렇게 부른다고 합니다. 염색기술이 발달이 안되서 흰색옷을 입었다라는 설도 있고 다양한 설이 있지만 흰색옷을 좋아하는건 분명한 사실인것 같습니..

유대인이 세계금융을 지배하는 이유는 인종차별 때문이었다. [내부링크]

금융산업은 실물을 담당하는 월스트리트와 그곳을 관리·감독하는 재무부, 미국의 통화뿐 아니라 세계의 통화를 관리하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세계 경재를 주무르는 미국의 3대기관입니다. 이곳의 수장이 대..

냉장고에 넣으면 절대 안되는 식품 11가지 [내부링크]

냉장고의 발명후 인류의 식문화는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냉장고 때문에 썩어나가는 음식이 오히려 냉장고 발명이전보다 더 많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 냉장고 덕인지 사람들은 냉장고는 만능보관소..

아파트의 쓸만한 상식 : 초간단 평수계산법 [내부링크]

아파트는 입지가 가장 큰 가격의 변수가 됩니다. 서울이 비싸고 그 중 강남이 제일 비쌉니다. 그리고 그 입지에 따른 자체의 면적, 향, 내부 구조, 층수 등의 요소에 따라서도 선호도가 다르고 매매가도 다릅니다...

켈로그 콘플레이크는 의사가 만든 성욕 억제제였다. [내부링크]

다국적 식품회사 켈로그사의 콘플레이크 시리얼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켈로그 시리얼은 애초 인간의 성욕을 억제하기 위한 단순한 식품(약품?)으로 고안됐다고 합니다. 이 시..

아이폰 6s에 새생명을 : 배터리교체와 IOS12를 올리다 [내부링크]

지난달 새로운 아이폰이 등장했습니다. 아이폰 Xs와 Xr이네요 그런데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국내엔 10월 출시할 것 같은데 가격은 맥스의 경우 200만원 넘을 것 같다는게 중론입니다. 애플빠였는데 점점 애플이..

원산지 규정의 유래 : 독일제의 위력 [내부링크]

모든 공산품을 구입하면 항상 뒷면에 찍혀있는 것 중 하나가 원산지 표시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원산지는 독일이라고 합니다. '메이드인 저머니'가 주는 신뢰는 그 어는 나라보다 믿음이 가나 봅니다. 독..

월급에 만족하지 못하고 재테크를 하고 싶은가요? [내부링크]

샐러리맨이면 누구나 재테크를 꿈꿉니다. 특히 요즘같이 부동산 시장이 뜨거워 지면 관심이 슬슬 가기 시작합니다. "옆부서 김과장네 집은 2억이 올랐데" "박차장은 빚내서 집사는거 말렸는데 오히려 대박이 났다..

눈꺼풀 떨림현상을 예방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4가지 [내부링크]

가끔 아무생각 없이 앉아 있는데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눈꺼풀 떨림현상은모두들 한 번쯤 겪어 보셨을 겁니다. 이런 떨림은 '얼굴 떨림' '안면 경련'의 가장 흔한 증세입니다. 눈꺼풀 떨림현상은 마그네슘 부족..

뜻밖의 한류열풍의 상품 : 호미와 포대기 [내부링크]

몇년전 부터 한류의 바람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처음엔 일본이나 동남아 정도에서 반짝하고 사라지지 않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젠 세계 구석구석 한류의 바람을 일이키고 있습니다. 싸이나 BTS같은 가수의 노..

콘치즈라는 음식은 과연 어느나라 음식일까? [내부링크]

한식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대부분이 비빔밥, 불고기, 김치 이런 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한식당을 가도 한식이 아닌것 같은 음식들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한정식집에 반찬으..

피할수 없는 스트레스 대한 슬기로운 대처방법 [내부링크]

현대인은 스트레스를 받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스트레스가 주는 장점도 있지만 아주 미약하고 이런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육체적, 정신적으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자제력을 잃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