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immigration8282의 등록된 링크

 usa-immigration828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8건입니다.

[미국대학]미국 공립대학과 사립대학의 차이가 무엇??? [내부링크]

미국에서 대학 선택을 할 때 공립대학과 사립대학 어디로 가야 되나? 미국에서 고등 교육을 받기 위해 대학 선택은 학생들에게 중대한 결정이 됩니다. 그러나 사립대학과 공립대학 중 어느 대학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좋은지 모르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글에서는 미국의 사립대학과 공립대학 사이의 주요 차이점을 분석하려고 합니다. 1. 학비 먼저, 가장 큰 차이점은 학비입니다. 2022-2023학년도에 미국에서 평균적으로 공립 대학교의 등록금과 사립 대학교의 등록금이 어떻게 다른지를 살펴보겠습니다. U.S. News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명도가 있는 공립 대학의 등록금과 수수료는 평균적으로 약 $10,423이며, 이는 사립 대학의 평균 등록금인 $39,723에 비해 약 74%가량 ..

[미국생활]미국이민자 절대금지 4개, 극혐 2개??? [내부링크]

미국에 정착하기 시작한 한국 이민자 새내기들이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은 무엇? 미국에서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들이 있고 그 정도는 아니지만 극도로 혐오하는 대상이 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한국의 문화에서는 용인되거나 단순히 눈살을 찌푸리는 정도이지만 미국에서는 용납이 안 되는 것들을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런 것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 4가지 1. 경찰에게 맞서는 행동 우리 모두가 알듯이, 법률 체계는 국가마다 그 규정과 시행 방식이 다릅니다. 특히,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민 온 분들은 미국의 법률 체계와 경찰 행동에 대해 미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행동하듯이 미국에서 경찰의 지시를 무시하거나 경솔하게 대응한다면 심각한 결과를 만들 수..

[미국대학]미대 순위, 1위에서 10위는 어느 대학???(2/2) [내부링크]

미국의 미술 대학의 Top 10 은 과연 어느 대학?? 미국에서 Top 10에 랭크되는 미술 대학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 편에서 1위에서 5위까지의 대학들을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6위에서 10위까지 해당하는 우수한 미술 대학을 더 알아보겠습니다. [미국대학]미대 순위, 1위에서 10위는 어느 대학???(1/2) 미국의 미술 대학의 Top 10 은 과연 어느 대학?? 미국에서 미술 대학이라고 하면 Fine Arts(순수 예술), Performing Arts(공연 예술), Design(디자인) 영역에 이르는 광범위한 분야를 다루는 학교들을 말합니 usa-immigration8282.tistory.com 6. 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SAIC) 1) 역사와 전통..

[미국생활]향수병에 시달린다면??? [내부링크]

미국 생활에 적응이 된 듯했는데 갑자기 향수병이 찾아왔다면??? 미국 생활 중에 한 번씩은 겪고 지나가야 할 관문입니다. 주변에 한국 사람들이 많고 또 한국 음식점이나 한인 마켓이 있어도 어쩔 수 없는 한국 생활과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아쉬움을 넘어서 견디기 힘들 정도로 향수병에 시달린다면 차분하게 향수병이 발생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 및 예방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향수병의 원인 1) 생활 방식의 단절 집을 떠난 생활은 고국에서 오랫동안 익숙했던 일상의 루틴과 생활 습관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상황에서 기존에 너무나 익숙하고 의존했던 평안함과 안정성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환경이 문화적으로 익숙한 것과는 큰 차이가 있을 경우에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연구에 ..

[미국생활]미국에서 처음으로 이사하게 되었다고??? [내부링크]

미국에서 이사하는 것은 처음인데 어떻게 하지? 이사하기는 한국이나 미국이나 쉽지 않은 것은 마찬가지 게다가 말도 쉽지 않은 미국에서라면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서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면 그렇게 어려운 것만은 아닙니다. 이사 가기 전에 준비할 사항과 이사 후에 확인할 것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사하기 전에 해야 할 일 1. 임대인에게 통지 렌트의 경우에는 임대인에게 통지합니다. 대부분의 임대인은 계약을 종료하기 전에 30~90일 사이의 기간을 요구합니다. 주의할 사항으로 해당 주의 법률과 임대 계약을 확인해야 합니다. 보증금을 돌려받으려면 거주지 검사 일정을 예약해야 합니다. 거주지 검사는 임대인이 자신의 부동산에 어떤 손실이나 문제가 있는 지를 검사하여 임차인에게 책임을 묻기 ..

[미국대학]STEM 전공이 미국에서 왜 중요한가??? [내부링크]

미국에서 STEM 관련 전공을 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미국의 대학은 물론이며 고등학교에서 조차 STEM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대기업들은 다양한 영역에 걸친 종합 교육을 받은 역동적인 문제 해결사를 찾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STEM이 왜 중요한지, 왜 미국에서 STEM 경력이 가치가 있는지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STEM이란 무엇인가? STEM은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Mathematics(수학)을 의미합니다. 한눈에 보면 제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STEM은 각 STEM 분야와 관련된 모든 하위 학문을 포괄합니다. 과학의 경우, 이는 천문학, 생물학, 화학, 생태학, 유전학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공학은 ..

[미국대학]미대 순위, 1위에서 10위는 어느 대학???(1/2) [내부링크]

미국의 미술 대학의 Top 10 은 과연 어느 대학?? 미국에서 미술 대학이라고 하면 Fine Arts(순수 예술), Performing Arts(공연 예술), Design(디자인) 영역에 이르는 광범위한 분야를 다루는 학교들을 말합니다. 각 분야마다 뛰어난 학교들이 있지만 종합적인 평가에 기초하여 내린 순위에 따라서 우수한 미술 대학 10곳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국의 미술 대학 순위 1위: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RISD) 2위: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 (CalArts) 3위: Parsons School of Design 4위: Savannah College of Art and Design (SCAD) 5위: Pratt In..

[미국생활]집 렌트할 때 집주인과 분쟁 발생???(2/2) [내부링크]

미국에서 자기 집이 아닌 렌트 생활을 할 때 주인과 분쟁이 발생한다면? 미국 생활 중에 렌트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당황하게 됩니다. 그럴 때 약간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차분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케이스인 임대료 증액, 보증금 반환 문제, 집수리 문제에 대하여 지난 편에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사생활 침해 문제, 서브리스 문제에 대하여 그리고 이런 사건에서 중요한 구제 수단인 미국에서의 소액 청구 소송(Small Cliams)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생활]집 렌트할 때 집주인과 분쟁 발생???(1/2) 미국에서 자기 집이 아닌 렌트 생활을 할 때 주인과 분쟁이 발생한다면? 미국 생활 중에 렌트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당황하게 됩니다. 그럴 때 약간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차분하게 ..

[미국생활]집 렌트할 때 집주인과 분쟁 발생???(1/2) [내부링크]

미국에서 자기 집이 아닌 렌트 생활을 할 때 주인과 분쟁이 발생한다면? 미국 생활 중에 렌트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당황하게 됩니다. 그럴 때 약간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차분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케이스인 임대료 증액, 보증금 반환 문제, 집수리 문제, 사생활 침해 문제, 서브리스 문제 등에 대하여 위축되지 않고 법적인 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우에 중요한 구제 수단인 미국에서의 소액 청구 소송에 대하여 2회에 걸쳐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렌트비 부당 인상 요구 미국에서 렌트 임대인이 임대료 규제 조항보다 더 렌트비를 올리려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지역의 법률 조항 확인 먼저 거주하는 주 또는 도시의 임대료 인상에 대한 법률을 확인하여야..

[미국생활]유학생의 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내부링크]

미국에서 공부하는 학생에게 보험은 필수, 그렇다면 어떤 보험을 어떻게 가입해야? 미국에서 유학하는 학생들은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적절한 보험 가입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건강 보험이 필요하고 운전자의 경우에는 운전자 보험도 필수이며 또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한 장애 보험도 고려해야 합니다. 1. 건강 보험(Health Insurance) 미국에서 건강 보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은 학생들에게 건강보험에 가입하도록 요구합니다. 유학생은 보통 대학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에 가입하거나, 개인적으로 상업적인 건강 보험을 구매해야 합니다. 건강보험은 의료 비용, 처방약, 응급 상황 등을 보장해 줍니다. 1) 학교 제공 건강 보험 미국의 많은 대학들은 자신들의 학생들을 위한 건강 보험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

[미국대학]음대 순위, 1위에서 10위까지 어디???(2/2) [내부링크]

유럽이 아닌 미국의 음대로 유학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악 학교와 우수한 교수진, 다양한 전공 옵션을 포함한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미국은 세계의 주요 음악 산업 중심지 중 하나이며, 다양한 음악 행사와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곳이어서 학생들이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음악 산업에서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큰 기회가 주어지는 곳입니다. 미국 음대의 1위부터 5위까지의 학교를 지난 편에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6위부터 10위까지의 음대 명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대학]음대 순위, 1위에서 10위까지 어디???(1/2) 유럽이 아닌 미국의 음대로 유학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악 학교와 우수한 교수진, 다양한 전공..

[미국대학]음대 순위, 1위에서 10위까지 어디???(1/2) [내부링크]

유럽이 아닌 미국의 음대로 유학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악 학교와 우수한 교수진, 다양한 전공 옵션을 포함한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미국은 세계의 주요 음악 산업 중심지 중 하나이며, 다양한 음악 행사와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곳이어서 학생들이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음악 산업에서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큰 기회가 주어지는 곳입니다. 미국 음대의 1위를 차지하는 대학과 10위의 대학들은 큰 차이가 없으며 각 학교들을 상세하게 2회에 걸쳐서 살펴보겠습니다. [ 미국 음대 TOP 10 ] National Association of Schools of Music (NASM)은 음악 교육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 단체입니다...

[미국대학]시카고대학, 노벨상 제조하는 대학???(2/2) [내부링크]

시카고대학은 90명 이상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 일리노이주의 시카고에 자리 잡은 시카고 대학의 상징은 불사조입니다. 화재로 심각했던 시카고 도시가 다시 부흥을 이룩한 것처럼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 성장해 가는 시카고 대학의 화려한 부상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지난 편에 이어서 시카고 대학의 중점 연구 분야 및 교수진에 관한 사항, 탁월한 동문들에 대한 소개와 특별한 장학제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대학]시카고대학, 노벨상 제조하는 대학???(1/2) 시카고대학은 90명 이상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 일리노이주의 시카고에 자리 잡은 시카고 대학의 상징은 불사조입니다. 화재로 심각했던 시카고 도시가 다시 부흥을 이룩한 것처럼 세 usa-immigration8282.tistory.com 5. 시..

[미국대학]시카고대학, 노벨상 제조하는 대학???(1/2) [내부링크]

시카고대학은 90명 이상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 일리노이주의 시카고에 자리 잡은 시카고 대학의 상징은 불사조입니다. 화재로 심각했던 시카고 도시가 다시 부흥을 이룩한 것처럼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 성장해 가는 시카고 대학의 화려한 부상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시카고 대학의 역사와 자부심, 특징 및 수업방식 그리고 입학 관련 사항들과 시카고대학의 중점 연구 및 교수진에 관한 사항, 탁월한 동문들에 대한 소개와 특별한 장학제도까지 상세하게 2회에 걸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시카고 대학의 역사와 자부심 시카고 대학교는 1890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설립된 사립 연구 중심 대학입니다. 석유 재벌 존 D. 록펠러의 기부금으로 설립되었으며, 초대 총장은 윌리엄 레이니 하퍼였습니다. 시카고 대학교는 ..

[미국대학]NYU(뉴욕대), 아이비리그에 도전장??? [내부링크]

NYU(뉴욕대)는 객관적 평가에서나 국제적인 인지도와 인기에서 아이비리그 LEVEL NYU의 평가는 해마다 상위에 랭크되고 순위도 상승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비록 낭만적인 캠퍼스는 없지만 그 대신 뉴욕의 도심에 위치에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편하고 다양한 도시문화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면도 있습니다. 이러한 뉴욕대의 역사와 학생 선발, 연구의 특성 및 학습 환경 그리고 캠퍼스의 특징 및 입학을 위한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1. 뉴욕대 역사 뉴욕대학교(NYU)는 미국 뉴욕주 뉴욕시에 위치한 사립 연구 대학입니다. 1831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유명한 대학 중 하나입니다. NYU는 13개의 학부와 10개의 대학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5만 명의 학생이 재학 중입니다..

[미국대학]기숙사 생활을 위한 7가지 지혜??? [내부링크]

미국 대학의 기숙사에서 성공적인 생활을 위한 7가지 지혜 미국 대학에서 기숙사 생활은 대학 생활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떻게 하면 지혜롭게 또한 성공적으로 기숙사 생활을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룸메이트와 좋은 관계를 유지 룸메이트는 기숙사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입니다. 따라서 룸메이트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룸메이트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하세요. 1) 룸메이트의 개인적인 공간을 존중 2) 룸메트의 생활패턴을 고려 3) 룸메이트와 함께 시간 공유 4) 룸메이트와 갈등이 생기면 대화로 해결 5) 차이에 개방적으로 대응 대학은 시야를 넓히고 다른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곳입니다. 기숙사 생활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아마..

[미국대학]MIT대학을 세계 최고로 만든 것은 바로 이것???(2/2) [내부링크]

MIT대학은 세계 최고라는 수식어가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Top of Top. 세계 최고의 인재들의 요람이고 미래의 기술력을 선도하는 MIT를 만들어내는 원인은 무엇이고 학생들, 교수진, 연구시설 들에 대하여 지난 편에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미래를 바꾸어 가는 연구분야와 MIT 입학과 관련된 것 및 졸업 후의 동문들의 진로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4. MIT 연구의 선도적 기술능력 MIT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 중 하나이며, 그 연구는 새로운 기술과 산업을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MIT는 컴퓨터 과학, 인공 지능, 생명 공학, 로봇 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새로운 기술과 산업의 창출로 이어졌으며, 이는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습..

[미국대학]MIT대학을 세계 최고로 만든 것은 바로 이것???(1/2) [내부링크]

MIT대학은 세계 최고라는 수식어가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Top of Top. 세계 최고의 인재들의 요람이고 미래의 기술력을 선도하는 MIT를 만들어내는 원인은 무엇인지 학생들, 교수진, 연구시설 및 연구결과 그리고 미래를 바꾸어 가는 연구분야와 MIT 입학과 관련된 여러 가지를 2회에 걸쳐 살펴보겠습니다. 1. MIT를 최고로 만드는 기초 1) MIT는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모이는 대학 MIT의 2022-2023학년도 합격률은 4.1%입니다. 이는 전년 대비 0.1% 감소한 수치입니다. MIT는 미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대학 중 하나이며, 매년 전 세계에서 수만 명의 지원자가 지원합니다. MIT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학업 성적, 우수한 시험 성적, 그리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미국대학]스탠포드, 미국 서부 최고의 명문대???(3/3) [내부링크]

미국 서부의 최고의 명문대학이며 전 세계 대학 랭킹의 최상위인 스탠포드 누구나 입학하기를 원하는 미국 명문대 중에서도 최상위에 해당되는 스탠포드 대학이 왜 최고인지를 10개의 항목에서 상세하게 살펴보고 있는데 마지막 편으로서 스탠포드의 1년 학비는 얼마나 들고 입학기준은 무엇이며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꿀팁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8. 스탠포드 대학의 학비는 얼마인가요? 2022-2023학년도 기준으로 스탠포드 대학교의 학비와 기숙사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비용 등록금 $ 51,500 기숙사비 $ 17,500 식비 $ 14,000 책값 $ 2,200 기타비용 $ 3,800 총 비용 $ 89,000 이 비용은 미국 국립교육통계센터(NCES)에서 발표한 평균치입니다. 실제 비용은 학생의 ..

[미국대학]스탠포드, 미국 서부 최고의 명문대???(2/3) [내부링크]

미국 서부의 최고의 명문대학이며 전 세계 대학 랭킹의 최상위인 스탠포드 누구나 입학하기를 원하는 미국 명문대 중에서도 최상위에 해당되는 스탠포드 대학이 왜 최고인지를 10개의 항목에서 상세하게 살펴보고 있는데 이번 편에서는 스탠포드의 교육과정 및 캠퍼스의 자랑 그리고 취업률과 자랑스런 동문들을 소개하겠습니다. 4. 스탠포드 대학의 교육 과정과 학과 스탠포드 대학의 교육 과정은 교양 교육과 전공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양 교육은 학생들에게 넓은 교양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전공 교육은 학생들이 특정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탠포드 대학은 180개 이상의 전공을 제공하며,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탠포드 대학교는 다양한 학과가 개설되어..

[미국대학]스탠포드, 미국 서부 최고의 명문대???(1/3) [내부링크]

미국 서부의 최고의 명문대학이며 전 세계 대학 랭킹의 최상위인 스탠포드 누구나 입학하기를 원하는 미국 명문대 중에서도 최상위에 해당되는 스탠포드 대학이 왜 최고인지를 10개의 항목에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3개의 시리즈로 소개하겠습니다. 1. 스탠포드 대학은 왜 세계 최고의 대학인가? 1885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학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스탠퍼드 대학은 학업 수준, 연구 성과, 동문들의 성공, 재정력 등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1) 최상의 학생들 스탠포드 대학은 학생들의 수준이 매우 높습니다. 2021-2022학년도의 합격률은 4.2%로 미국 최고의 경쟁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SAT 점수와 ACT 점수..

[미국대학]미국의대, 얼마나 많은 학비가 들까??? [내부링크]

미국의 의대에 진학하면 일 년에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들까? 미국 의대는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진로이지만 적지 않은 비용이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드는지 또 학비지원은 어떻게 되고 대출제도는 어떤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미국 의과 대학의 비용 미국 의대의 평균 학비는 사립 의대의 경우 연간 약 5만 달러, 주립 의대의 경우 연간 약 3만 달러입니다. 그러나 이 비용은 의대의 위치, 입학률, 특정 프로그램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욕에 있는 사립 의대의 학비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주립 의대의 학비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이는 뉴욕의 생활비가 캘리포니아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버드 의대와 같은 입학률이 매우 낮은 의대의 학비는 입학률이 높은 의..

[미국대학]UCLA, 미국 전체 주립대의 Top??? [내부링크]

UCLA 대학이 미국 최고의 주립대학인 것을 아십니까? UCLA 대학은 유학생 특히 한국의 유학생에게 추천할 만한 대학입니다. 이 대학은 강력한 학문적 명성과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 성과 및 활동적인 학생회를 갖춘 공립 대학입니다. 또한 로스앤젤레스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문화적, 사회적 기회를 제공합니다. 1. 소개 UCLA는 1919년에 설립된 공립 연구 대학입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 시스템의 10개 대학 중 하나이며 미국 전체의 주립대학 순위에서 버클리와 더불어 1,2위를 다투는 최우수 대학입니다. 학문적 우수성, 연구, 다양성, 학생 만족도에서 Top Class에 위치합니다. UCLA는 현재 약 4만 명의 학부생과 1만 명의 대학원생이 재학 중입니다. UCLA의 학생 대 교수 비율..

[미국대학]미국, 유학비용 얼마나 들까??? [내부링크]

미국 대학으로 유학 갈 때 비용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 미국 유학은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만 매우 비쌀 수도 있습니다. 미국 유학을 고려하고 있다면 유학 비용을 미리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큰 비용인 학비 외에도 생활비, 항공료 등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비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학비 학비는 미국 유학에서 가장 큰 비용 중 하나입니다. 사립 대학의 학비는 일반적으로 주립 대학의 학비보다 높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2023학년도 컬럼비아 대학교의 학비는 연간 $63,000이고, 미시간 주립 대학교의 학비는 연간 $15,000입니다. 학비가 높기로 유명한 아이비리그 대학의 경우 평균 학비는 약 77,000달러입니다. 이 금액에는 등록금, 기숙사비, 식비가 포함됩니다. 아이..

[미국특목중고]미국에도 특목고, 특목중이 있어??? [내부링크]

미국에도 한국과 같은 특목고와 특목중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미국 중, 고등학교에는 한국과 유사한 특수목적의 학교들이 있습니다. Magnet, Charter, STEM, Academy와 같은 이름이 붙어있는 학교들이 그러합니다. 각 학교의 특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Magnet School 마그넷 스쿨은 특정 과목이나 분야에 중점을 둔 공립학교입니다. 예를 들자면 공연, 예술 마그넷 스쿨 혹은 건축 마그넷 스쿨 또는 메디컬 마그넷 스쿨 등의 특화된 분야의 학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마그넷 스쿨은 대부분의 일반 공립학교보다 학업 성취도가 높으며 100% 가까운 대입 진학률을 나타냅니다. 미국에는 약 3,000개의 마그넷 학교들이 일반 공립학교들과 비교해서 보다 다양한 학생회와 많은 과외 ..

[미국중학교]미국중학교 시스템, 교육내용 무엇이 다른가??? [내부링크]

미국 중학교의 교육 시스템과 교육 과정은 한국과 무엇이 다르고 어떤 것들이 있는가? 미국 중학교의 교육과정은 한국과는 여러 면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미국의 교육 체제, 학습 방식, 그리고 교육의 주요 목표 등을 한국의 중학교와 비교하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교육 시스템의 차이 먼저 두 국가의 교육 시스템을 살펴보면 한국의 교육은 6-3-3 학제의 단일 사다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는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이라는 전국적으로 동일한 교육 체제입니다. 반면 미국의 교육 체제는 다소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학생들은 초등학교 5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4년을 거치는데 이는 주와 도시에 따라서 6-3-3 학제, 6-2-4 학제처럼 초중고의 12년 체제는 동..

[미국초등]미국초등학교 시스템, 주요과목 무엇이 다른가??? [내부링크]

미국의 초등학교는 한국과 무엇이 다르고 어떻게 교육이 이루어 질까? 자녀를 미국의 초등학교에 보내고 싶어 하는 많은 한국의 부모들이 궁금한 것이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미국의 초등학교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미국의 교육 체제 개요 미국의 교육 시스템은 주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로 구분됩니다. 초등학교는 Kindergarten(유치원 해당)(만 5세~7세)을 포함하고 있으며 Elementary는 1학년(만 8세)부터 5학년(만 10~11세)까지, 중학교는 6학년(만 11~12세)부터 8학년(만 13~14세)까지, 그리고 고등학교는 9학년(만 14~15세)부터 12학년(만 17~18세)까지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구조는 주에 따라 약간씩 다를..

[미국대학]학생비자 연장신청이 거절되었어???(2/2) [내부링크]

미국 유학 중인 학생에게 학생비자가 거절되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하는 이유? 지난 편에 이어서 학생비자의 연장 신청이 거절되는 사유들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미국대학]학생비자 연장신청이 거절되었어???(1/2) 미국 유학 중인 학생에게 학생비자가 거절되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하는 이유? 미국에서 평온하게 학교 생활을 하던 중에 학생비자가 거절된다면 비상사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학생비자 연장 usa-immigration8282.tistory.com 3) 전문 학업 진행의 부재 학문적 진전의 부재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 성적 저하 학생이 학업 성적이 저하되거나, 학기마다 충분한 학점을 이수하지 않는 경우, 이는 전문적인 학문적 진전이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보여줄 수 있..

[미국대학]학생비자 연장신청이 거절되었어???(1/2) [내부링크]

미국 유학 중인 학생에게 학생비자가 거절되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하는 이유? 미국에서 평온하게 학교 생활을 하던 중에 학생비자가 거절된다면 비상사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학생비자 연장 신청에는 어떤 서류가 필요하고 또 신청서가 거절되는 사유에 대하여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학생비자 신청 시 필요서류 1) I-20 양식 모든 F와 M 비자 학생들은 미국에서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비이민 학생 신분증명서인 I-20 양식을 필요로 합니다. 이 양식은 학교 또는 교육 기관에서 발급하며, 학생이 학비를 지불할 수 있는 재정적 능력을 증명합니다. 2) 비자 신청서 (DS-160) 이 양식은 온라인으로 작성하며, 개인 정보, 연락처 정보, 여행 정보, 이전 여행 정보, 학력, 고용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3) ..

[미국대학]수의학과 순위 1위에서 10위, 어느 대학??(2/2) [내부링크]

미국의 대학에서 수의학과 대학의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봅니다. 미국에서의 수의학과 대학 순위는 명문대학의 순위와는 다소 차이가 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지난 편에 이어서 6위부터 10위까지의 미국 대학의 수의학과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미국대학]수의학과 순위 1위에서 10위, 어느 대학??(1/2) 미국의 대학에서 수의학과 대학의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봅니다. 미국에서의 수의학과 대학 순위는 명문대학의 순위와는 다소 차이가 납니다. 수의학과에 특화된 학교들이 Top 10의 대부 usa-immigration8282.tistory.com 6위: Texas A&M University 텍사스 A&M 대학교는 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주립 대학으로, 1876년에 설립되어 텍사스주의..

[미국대학]수의학과 순위 1위에서 10위, 어느 대학??(1/2) [내부링크]

미국의 대학에서 수의학과 대학의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봅니다. 미국에서의 수의학과 대학 순위는 명문대학의 순위와는 다소 차이가 납니다. 수의학과에 특화된 학교들이 Top 10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 미국 수의과 대학의 Top 10. 미국 순위 평가 점수 학교 이름 1 94.5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 2 92.4 Cornell University 3 88.8 Colorado State University 4 87.6 University of Pennsylvania 5 87.4 The Ohio State University 6 87.2 Texas A&M University 7 86.6 University of Minnesota Twin Cities 8 ..

[미국생활]미국학교 금지 행동 NO 6!!! [내부링크]

미국 학교 특히 초등학교에서 하면 큰일 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그냥 넘어갈 수 있는 행동들이 미국에서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때로는 처벌에 까지 이르는 행동들이 있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등교 시 필통에 커터칼 휴대 한국의 학생들은 이런저런 용도로 가방에 혹은 필통에 커터칼을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이제는 주의받을 만한 행동이 되고는 있지만 미국에서는 절대로 금지되는 행동입니다. 미국 학교에서는 공작시간이나 미술시간에 필요한 경우에는 안전 가위(일반 가위처럼 뾰족한 면이 없게 만들었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비치해 놓고 쓰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위험한 것을 가져오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만일 이런 사실을 모르고 학교에 가지고 왔다가 문제가 되는 경우에, 게..

[미국생활] 미국취업 성공전략과 이력서 작성 Tip(2/2) [내부링크]

미국에서 어렵게 학업을 마친 후 필승 취업성공 전략은? 성공적인 미국에서의 취업을 위해서 미국 취업 시장에 대한 이해와 채용 프로세스, 서류제출 및 이력서에 관한 것은 전편에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소셜미디어와 인적 네트워킹의 활용법과 기술면접에 대비한 전략들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생활] 미국취업 성공전략과 이력서 작성 Tip(1/2) 미국에서 어렵게 학업을 마친 후에, 필승 취업성공 전략은? 성공적인 미국에서의 취업을 위해서 미국 취업 시장에 대한 이해와 채용 프로세스, 서류제출 및 소셜미디어 및 네트워크 활용법과 기 usa-immigration8282.tistory.com 4. 소셜 미디어와 네트워킹 활용법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미국 기업에 효율적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미국생활] 미국취업 성공전략과 이력서 작성 Tip(1/2) [내부링크]

미국에서 어렵게 학업을 마친 후에, 필승 취업성공 전략은? 성공적인 미국에서의 취업을 위해서 미국 취업 시장에 대한 이해와 채용 프로세스, 서류제출 및 소셜미디어 및 네트워크 활용법과 기술면접 대비전략에 이르기까지 취업과 관련한 내용들을 2편에 걸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미국의 취업시장과 인기 산업에 대한 이해 1) 미국 취업 시장의 특성 미국은 세계 최대의 경제 대국으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충분한 능력 및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는 지원자를 선별하는 취업 시장입니다. 또한 미국은 기술과 혁신을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는 기업들이 많아서 최첨단 및 선도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회사들의 문호가 열려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의 취업 시장은 전문화된 기술과 지식을 갖..

[미국대학]MBA, TOP 10 in 2023 QS 평가 (3/3) [내부링크]

미국 MBA(경영대학원)의 TOP 10은 어느 대학일까? 미국 대학의 MBA 순위를 2023년에 발표한 QS Global MBA Rankings에 따라서 5위부터 7위까지 전편에서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8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대학]MBA, TOP 10 in 2023 QS 평가 (2/3) 미국 MBA(경영대학원)의 TOP 10은 어느 대학일까? 미국 대학의 MBA 순위를 2023년에 발표한 QS Global MBA Rankings에 따라서 1위부터 4위까지 전편에서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5위부터 7위까지 살펴보도록 하 usa-immigration8282.tistory.com 9. MBA 8위: Northwestern (Kellogg) 켈로그 MBA는 세계 최초로 지원자 전원을 인터뷰하여..

[미국대학]MBA, TOP 10 in 2023 QS 평가 (2/3) [내부링크]

미국 MBA(경영대학원)의 TOP 10은 어느 대학일까? 미국 대학의 MBA 순위를 2023년에 발표한 QS Global MBA Rankings에 따라서 1위부터 4위까지 전편에서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5위부터 7위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대학]MBA, TOP 10 in 2023 QS 평가 (1/3) 미국 MBA(경영대학원)의 TOP 10은 어느 대학일까? 미국 대학의 MBA 순위를 2023년에 발표한 QS Global MBA Rankings에 따라서 1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대학의 MBA Top 10. 미국 순위 평 usa-immigration8282.tistory.com 6. MBA 5위: Columbia Business School 콜롬비아 비즈니스 스쿨(Colum..

[미국대학]MBA, TOP 10 in 2023 QS 평가 (1/3) [내부링크]

미국 MBA(경영대학원)의 TOP 10은 어느 대학일까? 미국 대학의 MBA 순위를 2023년에 발표한 QS Global MBA Rankings에 따라서 1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대학의 MBA Top 10. 미국 순위 평가 점수 학교 이름 1 94 Stanford Graduate School of Business 2 92 Harvard Business School 3 92 Penn (Wharton) 4 92 MIT (Sloan) 5 91 Columbia Business School 6 90 UC Berkeley (Haas) 7 89 Chicago (Booth) 8 89 Northwestern (Kellogg) 9 88 UCLA (Anderson) 10 87 Yale Schoo..

[미국대학]펠로우십에 대해 아시나요??? [내부링크]

미국 대학에서의 펠로우십(Fellowship)에 대하여 어떻게 알고 계시나요? 1. 미국 대학에서의 펠로우십의 개념 한국에서는 보통 박사과정을 마친 후의 박사 후 과정 흔히 Post Doc.이라고 불리는데 미국에서는 반드시 박사 이후의 과정만을 의미하지는 않고 대학원 이후의 대상의 학생들에게 폭넓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의 펠로우십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학문적 연구나 공부를 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자금 지원 프로그램 형태입니다. 펠로우십은 장학금과 유사하게 학생들의 학비를 보조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원 수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학문적 연구나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춥니다. 펠로우십을 받는 것은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교수로 채용되는 과정에서 유리한 자격을 갖추게 되는 첫걸음이 됩니다. 펠로우..

[미국대학]단기유학, 방학기간에 가볼까??? [내부링크]

미국의 명문 대학에서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단기의 유학 경험을 체험해 본다면 어떨까요? 1. 미국의 대학에서 단기 유학을 제공하는 이유 1) 짧은 기간의 프로그램은 유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문화와 학문 분야를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유학생들의 시간적 제약을 고려하여 여름이나 겨울 방학 동안 학업을 이어갈 수 있게 해 줍니다. 2) 단기 프로그램은 교수진과 유학생들 사이의 협력을 촉진하며, 교수진이 직접 프로그램을 이끌어 유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한 지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학생들은 국제적인 환경에서 교수진의 가르침을 받으면서 전문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3) 단기 유학 프로그램은 대학들이 국제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협력 ..

[미국대학]전공과 부전공이 어떻게 다른가?? [내부링크]

미국 대학에서 전공과 부전공을 선택하는 이유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아시나요? 1. 미국대학에서 부전공을 선택하게 하는 이유 미국 대학들이 부전공을 선택하게 하는 의도는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그들의 지식 기반을 넓히고, 이전 가능한 기술을 얻고, 잠재적인 고용주들에게 학생들의 시장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전공 외에 부전공을 이수하도록 요구합니다. 부전공을 이수하면 얻게 되는 것은 학생들이 전공과목을 더 잘 이해하거나 관련 분야를 탐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전공을 공부하게 되면 학생들은 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능력 외에도 다른 분야에서도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기회가 됩니다. 2. 전공과 부전공의 차이 전공은 학생들이 대학 교육 동안 집중하는 과목이나 분야입니다. 부전공은 학..

[미국생활]LA근교에 이런 곳이?? [내부링크]

미국에서의 유학 생활, 이민 생활에 지칠 때면 근처로 드라이브를 가고 미국에서 찾기 쉬운 한적한 공원에서의 휴식을 누린다면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LA근처에 쉽게 찾아갈 수 있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1. 산타모니카 해변(SantaMonica Beach) 해변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이곳은 남캘리포니아 해변의 대표적인 명소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LA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산타 모니카 해변은 다운타운 LA에서 서쪽으로 위치해 있으며, 3.5 마일의 백사장, 자전거 길, 그리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산타 모니카의 관광 명소 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바로 산타 모니카 Peer입니다. 이곳에서는 상점들과 레..

[미국대학]봉사활동, 대학 입학의 중요 변수??? [내부링크]

1. 미국 대학 입학 사정에서의 봉사활동의 중요성 미국 대학 입학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60% 정도의 담당자는 봉사활동의 경험 여부가 합격을 결정하는 요소에 작용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종합 평가 점수가 비슷한 두 명의 학생의 경우에 봉사 활동 경험을 가진 학생을 합격자로 결정할 가능성이 더 높게 나타난다고 조사되었습니다. 2. 봉사활동 내용에서의 중요 사항 학생이 제출한 봉사활동의 실적을 평가하는 경우에도 학생이 기록한 봉사활동의 기간과 지속성의 정도 그리고 진정성과 리더십의 발휘 등을 중요하게 평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단순히 봉사활동을 하였다는 것으로는 만족스러운 봉사활동의 성적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구체적인 봉사활동의 평가 요소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3. 봉사활동의..

[미국대학]대학원 진학, 어떻게 할까???(2/2) [내부링크]

한국에서 학부를 마치고 혹은 직장 생활하다가 미국 대학원 진학을 한다면? 미국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한 준비 과정 중에서 지난 편에는 대학원 프로그램 선정부터 어학 성적 준비, 제출할 준비 서류 등에 대하여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비자 신청과 입학 준비 및 대학원 생활까지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5. 학생 비자의 종류 대학원 입학을 위한 학생 비자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F-1 비자 대부분의 학위 취득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학생 비자입니다. F-1 비자는 미국에서 학생이 일정 기간 동안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비이민 비자입니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학생이 수업을 들으려는 학교나 대학의 적절한 수준에서 등록되어야 하며, 각 학교가 인증하는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F-1 비자는 학생이 미국에..

[미국대학]대학원 진학, 어떻게 할까???(1/2) [내부링크]

한국에서 학부를 마치고 혹은 직장 생활하다가 미국 대학원 진학을 한다면?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 미국의 대학원으로 뜻을 정하였다면 결코 쉽지 않은 길을 선택한 것입니다. 그러나 의외로 좋은 결정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결정을 돕기 위해서 미국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한 준비 과정부터 정착하기까지의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대학원 프로그램 선택 먼저 미국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 분야와 학위 종류를 확실히 결정해야 합니다. 전공 선택에 따라 대학원 프로그램의 구조와 요구되는 학사학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전공 분야 및 연구 관심사 자신의 관심 분야와 연구 주제를 고려하여 해당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대학원 프로그램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2) 교수진 전공 분야에..

[미국유학]유학생의 심각한 문제 7가지??? [내부링크]

미국에서 유학생들이 겪는 가장 심각한 7가지 문제 미국에서 유학을 하는 유학생들은 다양한 문제와 도전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유학생들이 자주 마주하는 7가지의 심각한 문제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1. 7가지의 문제들 1) 언어 장벽 유학생들은 영어로 수업을 듣고 과제를 수행해야 하므로, 영어 구사 능력이 부족하면 이해도가 떨어지고 성적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 대화에서도 언어 장벽으로 인해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학문적 도전 미국의 교육 시스템은 유학생들이 자국에서 경험한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강의 방식, 평가 방법, 그리고 과제 기한 등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사회 문화 차이 미국의 생활 방식, 가치관, 음식, 축제 등과 같은 문화..

[미국대학]유학생, 취업비자 쉬운 전공은?? [내부링크]

미국의 유학생은 대부분 미국에서의 취업을 원하는데, 취업비자에 유리한 전공과목은? 미국에서 어려운 대학의 관문을 통과하고 또한 쉽지 않은 대학의 과정을 마친 후에는 누구나 취업을 염려하게 됩니다. 더욱이 영주권을 염두에 둔 학생이라면 취업비자를 받는 것이 우선 과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취업비자에 대한 이해와 취업비자를 받기에 유리한 전공과목 7가지에 대한 소개도 드리겠습니다. 1. 취업비자의 개념과 종류, 영주권 신청 미국에서 취업할 수 있는 비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H1-B 비자는 전문직 종사자에게 발급되는 비자로서 국제 학생들이 미국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에 영주권 신청까지 연결되는 중요한 비자입니다. 1) H1-B 비자의 자격과 요건 . 전문직 분야에서..

[미국유학]필수적인 APP 10개, 유학생 Must 득템??? (2/2) [내부링크]

미국 유학생이 가장 많이 설치하고 사용하는 APP 10가지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필수 아이템, 어플 10가지 중에서 5가지를 지난 편에 소개해 드렸고 이번에는 나머지 5가지 App으로 Yelp, Linkedin , Canvas, MyFitnessPal, Adobe Scan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6. Yelp - 음식점, 숙박 등 리뷰 및 평점 서비스 Yelp 앱은 소비자들이 지역의 다양한 상점과 서비스를 찾고 평가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주변의 음식점, 카페, 상점, 병원 등 다양한 업소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리뷰와 평점을 남겨 다른 사용자들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YELP 앱을 통해 예약, 주문 및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

[미국유학]필수적인 APP 10개, 유학생 Must 득템??? (1/2) [내부링크]

미국 유학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고 사용해야 하는 APP이 있다??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다 보면, 학습 및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앱이 필수적입니다. 택시 예약부터 결제, 식당 예약, 지도, 번역, 언어 학습 등, 미국에서의 생활은 다양한 정보와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미국 유학생들이 가장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앱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Google Maps - 지도 및 길 안내 서비스 Google Maps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지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세계 각 지역의 거리, 지형, 건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특정 위치를 검색하면 해당 장소의 상세한 정보, 교통편, 식당 및 숙소 등의 추천과 리뷰, 실시간 교통 정보 등..

[미국대학]치대 순위 1위에서 10위, 어느 대학?? [내부링크]

미국의 치과 대학은 어느 대학이 1위인지 아시나요? 고령화 사회에서 유망한 직업군인 치과 의사는 미국 노동통계국(BLS) 통계자료에 의하면, 가장 연봉이 높은 직업 5위에 올라 있습니다. 1위에서 4위까지는 각 전공별 의사가 차지했으니 치과의사의 위상도 높은 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러한 치과의사를 배출하는 미국 치과 대학의 1위에서 10위까지의 대학과 치과 의사가 되기 위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 미국 치대 1위에서 10위까지 Top 10. 미국 순위 평가 점수 학교 이름 1 84 University of Michigan-Ann Arbor 2 80 University of California--San Francisco 3 77 Harvard University 4 73 University of Nor..

[미국대학]약대 순위 1위에서 12위는 어느 대학?? [내부링크]

미국의 약학대학의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나요? 미국의 약학대학 즉 약사를 배출하기 위한 대학의 순위는 우리가 알고 있는 명문대학교 순위와는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즉 전공에 따라서 학교의 평판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약대 순위와 미국에서 약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미국 약학대학의 Top 12 미국 순위 평가 점수 학교 이름 1 4.9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2 4.8 University of California--San Francisco 3 4.7 University of Michigan--Ann Arbor 3 4.7 University of Minnesota 5 4.6 University of Florida 6 4.5 University of..

[미국유학]유학생 생활비 절약 7가지 Tip, 대방출!!!(2/2) [내부링크]

미국에서의 유학생활, 엄청난 학비 외에 주거비 그리고 기타 비용 등 절약이 가능한가? 유학생활 중에서 부담되는 유학비용을 위해 생활비를 절약해서 학비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평범한 학생들을 위한 아이디어입니다. 지난 회에서 말씀드린 생활비 절약을 위한 생활의 지혜. 7가지 Tip 중에서 나머지 4가지 Tip을 소개해 드립니다. 4. 전기요금 절약을 위한 Tip. 1) 전기 에너지 효율적인 사용 방법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집을 단열하며, 일상적인 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선택하고 적절한 온도로 에어컨이나 난방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LED 전구 사용 및 에너지 절약 전자제품 선택 LED 전구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전..

[미국유학]유학생 생활비 절약 7가지 Tip, 대방출!!!(1/2) [내부링크]

미국에서의 유학생활, 엄청난 학비 외에 주거비 그리고 기타 비용 등 절약이 가능한가? 타고난 부유한 배경이 있다면 절약이 절실하지 않겠지만, 생활비를 절약해서 학비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평범한 학생이라면 생활비 절약을 위한 다음의 7가지 Tip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리즈에는 Tip 3가지만 공개하고 다음에 4가지를 더 알려드립니다. 1. 주거비 절약을 위한 Tip. 1) 저렴한 지역 선택 학교 주변이 아닌 조금 떨어진 곳이지만 저렴한 지역의 아파트나 주택을 선택하여 거주한다면 상당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선택해야 통학이 불편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2) 주거비 절감을 위한 고민 가구의 크기와 위치, 주거 시설 종류 등을 여러 가지로 고..

[미국대학]브라운대학, 아이비리그 시리즈 8편(8/8) [내부링크]

브라운 대학, 아이비리그의 일원이며 로드 아일랜드 주의 연구하는 대학 브라운 대학의 명성은 졸업생들의 우수한 능력으로 입증되고 있고 사회에서 좋은 평판을 더해 가고 있습니다. 브라운 대학의 역사와 전통, 신입생 선발, 학습 환경 및 동문회 활동 등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브라운의 역사 브라운대학교는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 프로비던스에 위치한 명문 아이비리그 대학교입니다. 1764년에 설립된 식민지 대학 중 하나이며 처음에는 종교 학교로 설립되었으나 이후에는 종교를 포기하고 상대적으로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최초의 미국 대학으로 발전했습니다. 브라운 대학은 미국에서 7번째로 오래된 대학이며, 가장 유명한 고등 교육 기관 중 하나입니다. 2. 브라운의 전통 브라운 대학교에는 수많은 전통적인 행사가 있습니..

[미국대학]다트머스대학, 아이비리그 시리즈 7편(7/8) [내부링크]

다트머스 대학은 뉴햄프셔 주의 자랑이며 당당한 아이비리그 대학 다트머스 대학(Dartmouth College)은 개설 학과나 학생수에서 이미 UNIVERSITY 규모 이상의 학교임에도 COLLEGE를 고집하는 특이한 대학입니다. 이 대학의 역사와 전통, 신입생 선발 및 재학생의 학습 환경과 장학금 제도 및 동문회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다트머스의 역사 1769년에 설립된 다트머스 대학은 뉴햄프셔 주 하노버에 위치한 사립 아이비리그 대학입니다. 다트머스 대학의 창립자인 Eleazar Wheelock은 코네티컷 출신의 목사로서 대학 설립의 동기에 대하여 이 땅의 인디언 부족의 청소년들과 백인 청소년들 그리고 다른 모든 사람들의 교육과 지도를 위해 설립했다고 말합니다. 즉 인종과 피부를 구분하지 않고 ..

[미국대학]코넬대학, 아이비리그 시리즈 6편(6/8) [내부링크]

코넬 대학은 아이비리그의 주요한 대학이며 자유와 개성을 상징하는 대학 아이비리그의 6편째 시리즈로 코넬 대학의 역사와 전통, 신입생 선발기준, 학습환경 및 졸업, 동문회 등에 관하여 자세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1. 코넬의 역사 미국 뉴욕주 이타카에 위치한 세계적인 명문 대학으로, 1865년 에즈라 코넬과 앤드루 디킨슨 화이트의 설립을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코넬 대학은 설립 이래부터 학문의 자유와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지식을 발견하고 보존하고 전파한다는 학교의 이념은 코넬의 설립 정신을 대변합니다. 초기에는 농업과 공학 분야를 중심으로 발전했지만, 현재는 자연과학, 인문학, 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넬 대학은 아이비리그에 속해 있어 높은 ..

[미국대학]컬럼비아 대학, 아이비리그 시리즈 5편(5/8) [내부링크]

컬럼비아 대학은 아이비리그의 주요한 대학으로 뉴욕주를 대표합니다. 아이비리그의 5편째 시리즈로 컬럼비아 대학의 역사와 전통, 신입생 선발기준, 학습환경 및 졸업, 장학금 제도 등에 관하여 자세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1. 역사 컬럼비아 대학교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사립 대학으로 1754년 영국의 조지 2세의 왕실 헌장에 의해 킹스 칼리지로 설립되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는 뉴욕 주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이며 아이비리그의 일원으로 미국 내외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 중 하나입니다. 2. 전통 컬럼비아 대학교의 주요 랜드마크는 로마 고전 양식으로 지어진 도서관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대학의 중앙 관리 사무실이 있는 로우 메모리얼 도서관으로서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은 국가에서 지정한 역사적 장소입니다. 그리고 F..

[미국대학]장학금 제도 BEST 5 대학은 바로 요기??? [내부링크]

미국 대학 중에서도 장학금 혜택이 매우 매력적인 대학 BEST 5를 찾아서 5개 대학은 학생들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여 교육의 기회를 더욱 넓게 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BEST 5개 대학에 대한 장학금제도에 대한 소개와 장학금 신청 시에 중요한 CSS 프로필 및 FAFSA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하버드 대학 (Harvard Unversity) 하버드 대학은 가족 소득에 따라 매우 넉넉한 재정 지원을 제공합니다. 가족 소득이 6만 5천 달러 이하인 경우, 학생들은 등록금을 전혀 내지 않아도 됩니다. 가족 소득이 15만 달러 이하인 경우에도 학생들은 등록금의 10% 이하만 부담하게 됩니다 하버드 대학의 장학금제도는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5%의 학생들이 하버드의 기초 장학금을 받고 있..

[미국대학]펜실베니아 대학, 아이비리그 시리즈 4편(4/8) [내부링크]

펜실베니아 대학은 아이비리그 대학의 하나로서 유펜이라고 불리는 명문 사립대학 펜실베니아 대학의 설립취지, 역사와 전통 그리고 신입생 선발과 학습 환경, 장학금 제도 및 동창회, 이 대학에 진학해야 할 이유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설립취지 펜실베니아대학은 교육의 높은 품질과 학문의 우수성을 추구하며, 전 세계적인 지식과 혁신을 선도하는 목표를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대학의 창립자인 벤자민 프랭클린의 철학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2. 역사 및 전통 펜실베니아대학은 1740년에 설립된 미국 최고의 사립대학 중 하나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대학은 학문적 우수성을 추구하며,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세계적으로 명성이 입증된 와튼 스쿨은..

[미국대학]프린스턴대학, 아이비리그 시리즈 3편(3/8) [내부링크]

프린스턴 대학교, 미국의 아이비리그 명문 대학에서 성장하고 도전하는 기회를 찾다 프린스턴 대학교의 역사와 명성, 입학 원칙 및 절차, 학습 환경은 어떠한 지 그리고 졸업과 동창회 등에 관하여 하나씩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1. 프린스턴 대학교의 역사와 명성 1) 프린스턴 대학교 설립 이야기 프린스턴 대학은 1746년 뉴저지 칼리지(College of New Jersey)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미국에서 네 번째로 오래된 명문 대학입니다. 초기엔 "New Light Presbyterian"로 시작하여, 현재는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종합 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 아이비리그 대학의 전통 프린스턴은 전통적인 아이비리그 대학 중 하나로, 학문적 우수성과 엄격한 학문 정신을 추구합니다. 프린스턴 대학은 ..

[미국대학]예일대학, 아이비리그 시리즈 2편(2/8) [내부링크]

예일 대학교는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의 상징이며 자부심 예일 대학교는 그 역사와 전통, 신입생 선발 원칙, 학습 환경, 졸업 요건, 동창회의 끈끈한 인맥과 파워 등을 발휘하며 수 백 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명문 중의 명문 대학입니다. 그러한 내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예일 대학의 역사와 전통 예일 대학교는 1701년에 설립된 미국의 아이비리그 대학의 하나입니다. 이 대학의 시작은 칼리지어트 스쿨(Collegiate School)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하버드, 윌리엄 앤 메리에 이어 미국에서 세 번째로 오래된 대학입니다. 1718년에 이르러서 현재의 위치인 코네티컷 주 뉴헤이븐에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학교 발전에 커다란 역할을 했던 엘리후 예일(Elihu Yale)을 기념하여 학교명을 예일 칼리..

[미국대학]하버드대학, 아이비리그 시리즈 1편(1/8) [내부링크]

하버드 대학(Harvard University)의 역사와 전통 및 우수성 추구를 통한 여정 아이비리그 8개 대학에 대한 소개를 하버드 대학으로부터 시작해서 차례대로 소개하겠습니다. 각 학교의 역사와 전통, 신입생 평가기준, 재학생들의 학습 방향, 졸업 요건 및 동창생들의 인맥에 이르기까지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Intro. 1636년에 설립된 하버드 대학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풍부한 역사와 교육에 대한 강한 의지로 하버드 대학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등 교육 환경에 적응하면서 유서 깊은 전통을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하버드를 이끄는 역사, 전통 및 원칙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특성과 졸업생의 강력한 영향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2. 하..

[미국대학]아이비리그 대학 합격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 [내부링크]

미국의 아이비리그 대학들과 그에 버금가는 동부, 서부의 명문대학들이 신입생에게 요구하는 것 아이비리그 대학인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콜롬비아, 펜실베이니아, 브라운, 다트머스, 그리고 코넬 대학으로 구성된 이 엘리트 그룹은 많은 학생들이 꿈꾸는 대학입니다. 또한 그에 버금가는 동부, 서부의 명문대학들(MIT, CalTech, 버클리, 스탠퍼드 등등)도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신입생에 대한 평가요소들이 있습니다. 명문대학들이 신입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1. 학업 성적 미국의 명문대학들은 학업 성적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평균적으로 높은 GPA(내신성적)와 수준 높은 과목들을 이수한 학생들이 더 유리합니다. 대부분의 합격생들은 중요한 과목들에 있어서 A를 취득하는 것..

[미국대학]칼텍 대학, 미국 서부의 MIT라고??? [내부링크]

칼텍(CalTech)은 미국 서부를 대표하고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공과대학 미국 동부의 MIT라면 누구나 그 이름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물론 칼텍(CalTech)도 이제는 많이 알려져서 그 명성이 자자하지만 아직도 MIT에 비하면 덜 알려진 면이 없지 않기에 자세하게 이 학교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2023년 세계대학 랭킹 The Times Higer Education의 2023년 세계대학 평가 종합순위에서 세계 5위인 MIT바로 아래인 세계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런 결과로 볼 때에 칼텍은 MIT와 동등한 평가를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세계 최고의 대학 중 하나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칼텍의 일반적 이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공계 연구 및 교육 기관으로 알려진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칼텍..

[미국생활]LA 인근 생활 편의 시설은 어디에??? [내부링크]

LA인근의 생활 편의 시설들의 종류와 장소 안내 한국에 사는 사람들이야 아주 손쉽게 필요한 물건이나 문구점을 생각하면 그에 맞는 유명 브랜드나 체인점을 쉽게 찾아갈 수 있지만 미국에서 처음 생활하는 유학생이나 이민 초보들은 모든 것이 낯설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가장 기초적인 생활 편의 시설인 쇼핑센터, 할인점, 문구점, 전자제품점, 건축자재 판매점, 식료품점 등에 대하여 LA를 기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쇼핑센터 1) 로스앤젤레스 쇼핑센터 (Los Angeles Shopping Center) 이 쇼핑센터는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 위치하며, 여러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2) 웨스트필드 센츄리 시티 (Westfield Century City) 이 쇼핑센터는 LA 서부 지역에 위치하며, 고..

[미국생활]유학생이 처음으로 방 렌트를 계약할 때??? [내부링크]

미국에서 유학생이 처음으로 방을 렌트하려 할 때 알아야 할 것들은 무엇? 이 글에서는 미국에서 방을 렌트할 때 필요한 절차와 확인해야 할 사항, 고려해야 할 사항, 준비해야 할 사항, 그리고 조심해야 할 사항 및 렌트 계약의 적정한 보증금(Deposit) 및 관련사항과 아파트의 렌트일 경우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방 렌트 절차 1) 방 찾기 미국에서 방을 찾을 때는 주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합니다. Craigslist, Zillow, Trulia, Facebook 그룹 등을 활용하여 원하는 위치, 가격대, 조건에 맞는 방을 찾아보게 됩니다. 2) 집주인/중개인 연락 찾아낸 방에 관심이 있다면 집주인이나 중개인에게 연락하여 방을 확인하고 관련 정보를 얻습니다. 3) 방 보기 실제로 방을 보기 위해..

[미국유학]내 아이 미국유학보내야 하나??? [내부링크]

미국으로의 자녀 유학 고민하는 부모들의 7가지 확인 사항 아이들이 미국에서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미래를 향한 확실한 투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내용을 항목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계적인 교육 시스템 미국은 세계 최고의 대학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탁월한 교육과 연구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국에서 공부한 아이들은 최신 기술과 인재들이 모인 대학에서 학문을 연구하며 경쟁력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아이들의 진로와 취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미국의 대학들은 교육 및 연구 수준이 높아 전 세계 학문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에 자녀들은 미국 대학들의 교육 체계와 높은 수준의 연구 환경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미국의 교육 시스템은 학생 중심적이며, 창의..

[미국대학]로스쿨 순위 1위~10위는 어디??? (시리즈 2/2) [내부링크]

미국 대학의 로스쿨은 누가 최고이고 TOP 10에 드는 학교는 어디인지? 미국 로스쿨의 순위를 살펴보는 것은 단지 로스쿨 평가 순위라는 것을 넘어서 졸업 후의 법조계에서 영향력을 미치는 선후배들의 배경 및 사회적 영향력과도 깊은 연관이 있기에 로스쿨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을 위하여 살펴보기로 합니다. 시리즈 두 번째로 로스쿨 순위 4위에서 10위까지입니다. [미국대학]로스쿨 순위 1위~10위는 어디??? (시리즈 1/2) 미국 대학의 로스쿨은 누가 최고이고 TOP 10에 드는 학교는 어디인지? 미국 로스쿨의 순위를 살펴보는 것은 단지 로스쿨 평가 순위라는 것을 넘어서 졸업 후의 법조계에서 영향력을 미치는 선후 usa-immigration8282.tistory.com 4) 예일 로스쿨 예일대 로스쿨은 미국의 ..

[미국대학]로스쿨 순위 1위~10위는 어디??? (시리즈 1/2) [내부링크]

미국 대학의 로스쿨은 누가 최고이고 TOP 10에 드는 학교는 어디인지? 미국 로스쿨의 순위를 살펴보는 것은 단지 로스쿨 평가 순위라는 것을 넘어서 졸업 후의 법조계에서 영향력을 미치는 선후배들의 배경 및 사회적 영향력과도 깊은 연관이 있기에 로스쿨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을 위하여 살펴보기로 합니다. 1. 미국 로스쿨 TOP 10 미국 순위 세계 순위 대학 이름 1 2 Harvard University 2 3 Stanford University 3 8 UCBerkeley 4 9 Yale University 5 11 Columbia University 6 13 The University of Chicago 7 14 University of Pennsylvania 8 20 Cornell University 9 ..

[미국유학]미국 유학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미국 유학에 대해서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갖고 있는 오해와 편견에 대한 진실은 무엇인가? 성공적인 미국 유학을 위해서는 잘못된 지식과 그로 인한 선입견이 있다면 그것을 바로잡아야 하고 그에 더하여 유학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기초로 정확한 유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입니다. 1. 미국 유학은 학교에서 학점만 잘 받으면 된다??? No 미국 유학의 성공은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학점은 중요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미국 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경험 및 인간관계의 성숙함도 함께 평가받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기업에 취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격증이나 다른 부분들이 아닌 경험 및 인간관계의 성숙도 정도를 중요한 요소로 봅니다. 왜냐하면 회사는 인간관계의 조화로움 속에 유지되..

[미국대학]의대 순위 1위에서 10위는 어느 대학?? (시리즈 2/2) [내부링크]

미국의 의학대학의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나요? 미국의 의학대학의 순위는 세계 의학대학의 순위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 정도로 미국의 의학대학은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시리즈에서 살펴보았던 미국의 의학대학 순위 3~10위를 차지하는 대학들의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같은 평가에서 서울대 의대가 56위를 차지하고 있으니 미국 의대의 세계적 위상을 짐작할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미국대학]의대 순위 1위에서 10위는 어느 대학?? (시리즈 1/2) 미국의 의학대학의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나요? 미국의 대학은 전공에 따라서 학교의 평가 순위가 차이가 나타납니다. 즉 일반적인 명문대 순위와는 조금씩 다르게 전공에 따라서 대학 usa-immigration8282...

[미국대학]의대 순위 1위에서 10위는 어느 대학?? (시리즈 1/2) [내부링크]

미국의 의학대학의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나요? 미국의 대학은 전공에 따라서 학교의 평가 순위가 차이가 나타납니다. 즉 일반적인 명문대 순위와는 조금씩 다르게 전공에 따라서 대학의 선호도가 다른 것입니다. 앞으로 전공별로 미국대학의 순위를 계속 살펴볼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의학대학의 순위는 어떠한 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미국 의학대학의 Top 10 미국 순위 세계 순위 이름 1 3 하버드 대학교 2 6 스탠포드 대학교 3 9 예일 대학교 4 11 존스 홉킨스 대학교 5 12 컬럼비아 대학교 6 15 펜실베니아대학교 7 16 UCLA 8 17 워싱턴 대학교 9 19 UC Berkely 10 22 미시간 앤아버 대학교 < 출처: The Times Higher Education 2023 랭킹 > 2...

[미국유학]ESL은 무엇이고 누구를 위한 것인가? [내부링크]

미국 공립 초등, 중등, 고등학교에서 ESL을 운영하고 있는데 과연 이것은? 미국 공립 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ESL 프로그램은 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의 약자입니다. ESL은 영어를 두 번째 언어로 배우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영어를 빠르게 배우고 숙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ESL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어떤 구성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ESL 프로그램 개요 1) ESL 프로그램은 초등,중등, 고등학교에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제공하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2) 대부분의 ESL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영어 실력 수준에 따라 레벨을 나누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3) 대부분의 ES..

[ 미국대학] 한국 고교생이 미국 대학 진학???(2/2) [내부링크]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대학으로 진학하는 방법 2회입니다. 이번에는 성적 외에 필요한 그러나 핵심적 요소들인 자기소개, 과외활동, 추천서, 복수지원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5. 자기소개서 미국 대학애 지원할 때 자기소개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학 입학 심사위원들은 지원자의 학업성취도뿐만 아니라 인성, 역량, 가치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자기소개서를 참고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1) 목적 자기소개서의 목적은 지원자의 인성, 역량, 가치관 등을 소개하여 입학 심사위원들의 호감을 얻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자신의 경험, 역량, 성격, 가치관 등을 간결하면서도 명확하게 소개해야 합니다. 2) 구성 자기소개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구성으..

[ 미국대학] 한국 고교생이 미국 대학 진학???(1/2) [내부링크]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준비과정에 대해 2회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뚜렷한 진학동기 미국대학으로 진학하려는 확실한 자기만의 동기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자기소개서에 기재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기도 하지만 자기 자신의 의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한국의 대학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왜 미국대학으로 가려고 하는지 또 한국대학을 졸업하거나 혹은 재학 중에 미국대학으로 편입할 수도 있는데 직접 미국으로 진학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에 대해 자기만의 의지와 논리가 있어야 합니다. 2. 성적관리의 중요성 미국대학으로 진학하려는 고등학생은 반드시 내신성적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고3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자신의 성적 커리어를 관리하는 것은 장래를 위해..

[미국생활]미국풍습 이런게 다 있어?? [내부링크]

미국생활을 하면서 낯설게 느껴지는 미국인들의 풍습은 무엇?한국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St. Patrick's Day, Easter Day, Hallowin Day, Hannukkah Day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1. St. Patrick's Day Saint Patrick's Day는 매년 3월 17일에 미국과 아일랜드에서 기념하는 공휴일입니다. 이 날은 아일랜드의 최고 성인인 성 패트릭의 기념일로 그의 생일을 기념하기도 합니다.1) 초록색의 축제미국에서는 Saint Patrick's Day를 매우 큰 축제로 취급합니다. 이날에는 초록색 옷과 모자를 쓴 사람들이 거리를 채색하며, 파레이드를 엽니다. 미국의 몇몇 도시에서는 거리를 초록색으로 물들이기도 합니다. 또한 Saint Patrick's..

[미국대학]UC버클리를 아시나요??(시리즈 2/2) [내부링크]

UC버클리를 비롯하여 UCLA 등 UC계열 주립대학교는 어떠한 대학인가? 지난번 시리즈에 이은 두 번째로 UC Davis, UC Santa Barbara, UC Irvine, UC Santa Cruz 등 4개의 UC계열 대학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4. UC Davis UC Davis는 대학적 우수성과 탁월한 학문적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일류 대학입니다. 그중에서도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농업 및 생명과학 분야의 우수성 UC Davis는 농업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연구와 교육을 제공하며 애니멀 사이언스, 생명과학, 의과학 분야에서는 미국 내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전문가 교육 UC Davis는 전문가 교육에 대한 강조와 함께 산업계와의 ..

[미국대학]UC버클리를 아시나요??(시리즈 1/2) [내부링크]

UC버클리를 비롯하여 UCLA 등 UC계열 주립대학교는 어떠한 대학인가? UC계열 대학이란 University of California의 약자로,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주립 대학으로 구성된 대학 연합체를 말합니다. UC 계열 대학은 규모가 크고 세계적으로도 명문 대학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10개의 대학이 있으나 대학원만 설치되어 있거나 유명하지 않은 학교를 제외한 7개의 대학을 2회에 걸쳐 소개하겠습니다. UC계열의 대학교는 IVY리그 대학의 명성에는 미치지 못한다 하더라도 세계적 대학평가 순위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며 한국의 SKY 대학들과 비교해서 더 우수하거나 대등한 학교들임을 그 순위에서 알 수 있다. UC계열 대학교 UC Berkeley UCLA UC San Diego UC D..

[미국대학]아이비리그 8 + 2 = Top 10 (시리즈 2/2) [내부링크]

미국의 명문 사립대 10개 학교는 과연 어디인가? 미국의 10개의 명문 사립대학 시리즈 2번째 코넬, 다트머스, 브라운 대학교와 MIT 공대와 Stanford 대학교를 소개합니다. 6.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 코넬대학교는 미국 뉴욕주에 위치한 사립 대학으로 1865년에 설립된 역사와 전통이 깊은 대학 중 하나입니다. 코넬대학교는 세계적인 연구 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학 내에는 14개의 대학과 80개 이상의 학부 전공 그리고 대학원과 전문대학원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학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1) 코넬대학교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지향하며 학생 중심의 교육 철학을 추구합니다. 이를 ..

[미국대학] 아이비리그 8 + 2 = Top 10 (시리즈 1/2) [내부링크]

미국의 명문 사립대 10개 학교는 과연 어디인가? 미국의 사립대학 중 아이비리그 대학 8개와 MIT 대학교와 Stanford 대학교를 합치면 환상의 10개 대학의 명단이 완성됩니다. 그래서 이들 학교의 특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리즈를 2회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아이비리그 8개 대학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펜실베이니아, 컬럼비아, 코넬, 다트머스, 브라운 대학교를 말합니다. 1. 하버드 대학교 (Harvard University) 1) 하버드 대학교는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세계적인 대학으로 1636년에 설립된 역사 깊은 대학 중 하나입니다. 하버드 대학교는 과학, 엔지니어링, 인문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을 제공하며, 대학원과 전문대학원을 포함한 12개의 학부, 8개..

[미국유학] 미국 대학 어떤 전공이 취업 확실??? [내부링크]

미국 대학 졸업후에 취업이 확실한 전공을 소개합니다. 미국 대학에서 Computer Science, Nursing, Data Science, Business Administration, Mechanical Engineering을 전공하면 졸업 후에 취업 염려는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1. 컴퓨터 과학 (Computer Science) 컴퓨터 과학 전공은 현재 가장 인기있는 전공 중 하나입니다. 미국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을 전공하고 졸업한 후 취업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이 분야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IT 산업군 중 하나로서 특히 미국에서 컴퓨터 과학 전문가는 항상 수요가 높으며 취업 기회가 많습니다. 1) 컴퓨터 과학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과 도구가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미국유학]LA 어학연수 Best 3 기관 [내부링크]

LA에서 어학연수 Best 3 소개 LA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언어 교육지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언어 학교가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좋은 언어 학교를 다음과 같이 추천합니다. 1. UCLA Extension UCLA Extension은 UCLA의 연장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언어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와 같은 관광명소 근처에 위치하여 교육 외적으로도 놀거리가 많습니다. 1) 교육적 수준이 매우 높은 UCLA 대학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세계적인 명문 대학에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미국의 서부 지역에 위치한 UCLA Extension은 주변 환경이 풍부하여 다양한 문화 체험과 취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3) 프로그램의 다양성이 특징 중 하나로 영어, 비즈니스, ..

[미국생활]LA쇼핑하기 좋은 곳 TOP7!!! [내부링크]

로스앤젤레스 쇼핑 Hot Place 7 미국 로스앤젤레스는 쇼핑하기 좋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그 중에서도 특히 인기있는 7곳을 소개해드립니다. 1. The Grove 쇼핑 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의 촬영장으로도 유명한 The Grove는 쇼핑몰, 레스토랑, 영화관 등이 모두 통합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The Grove는 쇼핑, 음식,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이 곳은 미국에서 유명한 쇼핑센터 중 하나로 현지인들과 관광객들 모두 즐겨 찾는 곳입니다. The Grove는 전통적인 쇼핑몰과는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매장은 야외에 위치해 있으며 화려한 분수와 식물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선셋 블베르드를 따라 산책을 하며..

[미국유학] 유학생이 영어를 못해???? [내부링크]

유학생이 영어 사용에 힘든 이유 3가지 1. 문화적 차이 영어를 배우는 것은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학생이 그 나라의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영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문화적 차이는 유학생의 영어 사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대개 그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 관습, 언어, 생활 방식 등을 이해하고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언어에 대한 문화적 차이는 유학생들이 영어를 사용하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나라에서는 직설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문화적으로 적절하다고 여겨질 수 있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더 간접적이고 정중한 표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차이는 유학생들이 영어를 사용할 때 발음, 억양,..

[미국유학] LA와 뉴저지 공립 초딩의 영재 프로그램이 무엇????? [내부링크]

미국 공립 초등학교 영재 프로그램 핵심 1. 창의적인 능력과 학습 능력 배양 이 프로그램은 교육 체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일반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개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높은 수준의 도약을 위한 도전 영재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학습 도전에 직면할 수 있도록 돕고, 학습에 대한 열정과 지식을 더욱 발전시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 교육과정에 비해 더욱 깊고 다양한 내용을 다루며,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학습 경험뿐만 아니라 인생 전체에서의 학습 방법과 관심 분야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의 재능과 능력 개발..

[미국유학] LA에서 중산층이 선호하는 지역 Best 5 추천!!!! [내부링크]

LA 한인 선호 중산층 거주, 우수 학군 BEST 5 지역 1. 아케이디아(Arcadia) 이 지역은 산타애니타 산(Santa Anita Mountain)의 아래에 위치한 도시로, 주거 환경이 좋은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미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로 꼽히며, 교육 수준이 높은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아카디아는 고급 주택과 매우 조용한 주거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민들이 매우 친절하고 공동체 의식이 높습니다. 학군: 아카디아 지역의 공립학교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우수한 학군 중 하나로 꼽힙니다. 아카디아 지역의 학교는 교육적으로 우수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이 지역의 공립학교는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 간의 협력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 ..

[미국유학]뉴욕 주, 인기 있는 공립 초등학교 BEST 7 !! [내부링크]

뉴육주 한인 선호 초등학교 Best 7 참고로 뉴욕주의 공립학교는 P.S.(Public School)의 분류 고유 번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1. PS 41 Greenwich Village School 주소: 116 W 11th St, New York, NY 10011 특징:높은 학업성취도와 높은 교육 수준과 다양한 예술 및 체육 프로그램이 있고 다문화 및 포용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학생 중심의 교육 철학과 지역 사회와의 밀접한 협력 관계 등이 있습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달과 성공을 촉진하며 특히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입니다. 2. PS 69 Journey Prep School 주소: 37-02 47th Ave, Long Island City..

[미국유학]미국 대학으로 유학 가자!! College 편입으로 저렴하게!!!! [내부링크]

미국대학 유학비용 줄이는 편입 프로그램 미국의 대학들은 자국민과는 차별하여 유학생들에게 높은 학비 부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학생들이 줄어들지 않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엄청난 학비를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학비가 저렴한 City Colllege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유학시작 처음부터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아니라 City College에서 학점을 상당히 이수하고 원하는 대학에서 전공을 마친다면 재학기간이 줄어들어 학비를 상당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편입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학 요건과 편입 전공 등을 자세히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편입 시 필요한 학점 수나 GPA 등의 요건도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대상..

[미국생활]미국에서 한인 교회가 차지하는 의미?!?! [내부링크]

미국에서 한인교회는 어떤 의미??? 미국 생활에 첫 걸음을 내딛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독교에 반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종교적 동질성 여부를 떠나서 여러가지 필요에 의하여 교회에 들어가 보게 됩니다. 그리고 따뜻함을 맛보기도 하지만 때로는 좌절과 실망도 느끼기도 하는 한인교회(한국교회)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합니다. 한국교회는 한국인들에게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대개 한국인들의 종교, 문화, 사회적 지지를 제공하며, 이들이 외국에 정착하기 시작하면서도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첫째로, 한국교회는 한국인들에게 종교적인 지지를 제공합니다. 많은 한국인들은 기독교를 신앙으로 삼고 있으며, 한국교회는 이들에게 진정한 신앙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이는 한국인들이 미국에 온 ..

미국에서 SSN(Social Security Number) 이란???? [내부링크]

SSN이란 무슨 뜻이며 어떤 의미? 미국 생활을 하면서 운전면허증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SSN(사회 보장 번호)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주민번호와 비슷하지만 그와는 다르게 국민연금과도 같은 개념이 혼합되어 있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세금 신고나 은행 계좌 이용, 신용카드 신청, 부동산 거래 등 일반 사회, 경제 생활에 아주 필요한 번호입니다. Q: Social Security Number (SSN)이란 무엇인가요? A: Social Security Number (SSN)은 미국에서 사용되는 개인 식별 번호로, 9자리 숫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번호는 미국 연방 정부가 발급하며, 세금, 사회보장, 은퇴 연금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Q: SSN이 발급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A: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

[미국유학]뉴저지 주 최상급 공립 초등학교 10개 학교 !!! [내부링크]

뉴저지 최우수 초등학교 Best 10 뉴저지 통합교육구에서 성적이 우수한 공립초등학교 10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아래는 해당 학교들의 이름, 주소 및 특성에 대한 정보입니다. Millburn 초등학교 주소: 880 Ridgewood Road, Millburn, NJ 07041 특징: 이 학교는 교육적 차이를 극복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존중하는 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 학교는 매년 매우 높은 성적을 거둬왔습니다. Glen Ridge 초등학교 주소: 650 Bloomfield Avenue, Glen Ridge, NJ 07028 특징: 이 학교는 학생들이 참여하고 상호작용하며 서로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환경은 학생들의 성과를 높이는 데..

[미국유학비용] 초딩, 중딩을 유학 보내면 얼마나 들까???? [내부링크]

미국으로 초등학생 중학생 유학 비용 미국으로의 유학은 교육적, 문화적으로 큰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험은 상당한 비용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미국으로 유학보내기 위한 구체적인 비용 추정과 대책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학비 미국에서의 초등학생과 중학생 학비는 주로 공립학교와 사립학교에 따라 다릅니다. 미국의 공립학교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교육 수준과 시설 등이 다르며 추가적으로는 급식 비용과 거리에 따라 교통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사립학교는 공립학교보다 학비가 비싸지만, 학교 시설과 교사의 질 등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학비는 대략 10,000 ~ 30,000 달러, 중학생의 경우 15,000 ~ 40,000 달러 정도..

[미국유학]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내 아이 안전한가???? [내부링크]

미국 유학중인 내 아이의 안전문제 미국 유학 중인 미성년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부모님으로서 자녀가 안전하게 지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아래는 미성년자가 안전하게 지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학교 관리 부서와 연락 미국에 있는 학교의 관리 부서와 연락을 취하여 자녀의 학교생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전화 또는 온라인 채팅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의 안전 정책과 절차를 문의하여 자녀가 안전하게 지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호스팅 가정과 연락 미국에 있는 호스팅 가정과 연락을 취하여 자녀가 지내고 있는 가정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유학]미국으로 중학생 자녀를 혼자!! 보내도 될까???? [내부링크]

미국에서 중학생 홀로서기 미국으로 중학생 자녀를 혼자 보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와 과정을 따라야 합니다. 이는 학생 비자 신청, 학교 선택, 숙소 정하기, 보호자 동의서 작성 등의 과정을 포함합니다. 1. 학생 비자 신청 절차 미국으로 유학을 보내기 위해서는 먼저 학생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학생 비자는 F-1 비자로 알려져 있으며, 학생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학교 입학 신청서와 I-20 양식이 필요합니다. I-20 양식은 학교에서 발급해 주며, 학교를 결정한 후에 양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 입학 신청서는 학교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경우가 많으며, 신청서 제출 후 학교에서 승인되면 I-20 양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 비자 신청을 위해 온라인으로 DS-160 양식을 작성한 후, 비자 신..

[미국생활]미국에서 <운전 면허증>의 중요성!!!!!! [내부링크]

미국에서 운전면허증(Driver Licence)의 다양한 의미 신분증의 의미와 교통수단 즉 발과 같은 존재를 의미하기 때문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많큼 필수불가결의 존재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주민증록증이 있어서 신분증을 대신 할 수도 있고 또한 대중교통도 편리해서 운전면허증이 없다고 생활이 힘들다고 볼 수 없지만 미국에서는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됩니다. [운전면허증의 중요성] 법적 규제: 미국에서 운전면허증은 운전을 할 수 있는 합법적인 권한을 부여합니다. 운전면허증이 없으면 불법 운전으로 인한 법적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대부분의 보험 회사들은 운전면허증이 있는 운전자에게 더 낮은 보험료를 부과합니다. 운전면허증이 없으면 보험회사가 보험가입을 거절하거나 높은 보험료를 부과할..

[미국유학]LA소재 우수한 고등학교 10곳 [내부링크]

LA에서 우수한 공립고등학교 10개 학교를 소개합니다. LAUSD는 Los Angeles Unified School District의 약어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Los Angeles에 위치한 교육기관입니다. LAUSD는 많은 학교가 속해있으며, 이 중 API 점수가 높은 10개의 학교를 조사하였습니다. LA HIGHSCHOOL API 점수는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에서 산출한 Academic Performance Index의 약어로, 학생들의 성취도를 평가하는 척도 중 하나이며 그에 비례하여 미국의 명문대 즉 아이비리그에 많은 학생들을 입학시키고 있습니다. 10개의 학교를 API 성적순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1) Granada Hills Charter High S..

[미국유학]미국에서 초딩 자녀 공립 학교에 등록하기 [내부링크]

미국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공립 학교에 등록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절차를 따라하세요 거주 지역 학교 확인: 우선, 거주 지역에 어떤 공립 초등학교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LAUSD(Los Angeles Unified School District) 웹사이트에서 학교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학교 방문: 등록하고자 하는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관계자와 대화하고, 학교 시설과 교육 프로그램을 살펴봐야 합니다. 등록 양식 작성: 등록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 양식은 학교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거나, 학교에서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제출: 등록할 때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의 출생증명서와 부모의 ID, 거주증명서, 학생의 건강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서류들은..

[미국초등]미국의 초등학교에서 API 점수가 무엇????? [내부링크]

Q: 초등학교의 API 점수가 왜 중요한가요?A: API 점수는 초등학교의 학업 성취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학교가 얼마나 잘 가르치고 있는지, 학생들이 얼마나 잘 배우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API 점수는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 선택을 할 때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이며,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개선하기 위해 교육 관계자들이 노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Q: API 점수는 어떻게 측정되나요? A: API 점수는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에서 개발한 지표로, 학생들의 수학 및 언어예술 성취도를 포함한 다양한 학업 성취도 지표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이 점수는 표준화된 테스트 결과, 출석률, 학교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됩니..

[미국유학]LA소재 우수한 공립 초등학교 10곳 정보 대 방출!!!!!! [내부링크]

LA 우수 초등학교 TOP 10 API(Academic Performance Index) 는 미국 초중고 공립학교에서 학력평가를 숫자로 표시한 것인데 API 점수는 최저 200점에서 최고 1,000점으로 평가되며, 학교 평균이 900(nine hundred)점이 넘으면 매우 우수한 학교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API(학교별 학력평가지수)는 자녀가 재학중인 학교, 혹은 새로 이사할 지역의 학교가 어느 수준인 지 볼 수 있는 가장 명확한 자료입니다. LA에서 API점수가 높은 상위 10개 공립초등학교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API 점수는 최소 920점 이상이며 학교별 점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1. Canyon Charter Elementary School - 421 Entrada Dr, Santa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