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lessinfo의 등록된 링크

 uselessinf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8건입니다.

찌개거품 걷어내야 하나? [내부링크]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찌개를 끓이다보면 하얗게 올라오는 거품이 생기는데요. 보통 이 거품에 독소나 불순물이 들어있다고 생각하고 걷어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찌개 거품에 대한 잘못된 상식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찌개거품의 성분 결론을 먼저 말씀 드리면 찌개 거품은 걷어내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찌개가 끓어 오르면서 생긴 기포에는 찌개의 재료나 양념에서 나온 녹말과 단백질이 섞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생선이 들어간 찌개를 끓이면 생선 내장이나 껍질에 붙어 있는 핏물,단백질이 응고되면서 거품을 형성하게 됩니다. 된장찌개를 끓일 때도 콩 속의 단백질이 거품으로 떠오르게 되는 현상도 마찬가지 입니다. 고기나 조개를 끓인 거품은 걷어내야 고기의 경우 핏물, 기름, 비계 부스러기 등이 거품에 섞여서..

뱃살 직빵으로 빼고 싶다면 '이것'부터 무조건 끊으세요. [내부링크]

중년이 되어가면서 점점 늘어가는 뱃살 때문에 "오늘은 꼭 운동해야지" 다짐 해보지만 이미 몸은 누울자리 부터 바쁩니다. 살을 빼려면 운동은 당연히 해야 되지만 그 보다 먼저 끊어야 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담배 입니다. 연초에 "올해는 무조건 금연해야지"라고 다짐을 해보지만 올해도 역시라는 말과 함께 금연의지도 허공으로 사라지고 마는데요. 흡연의 해로움은 알지만 담배를 끊으면 살이 찐다는 잘못된 상식으로 인해 금연에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흡연은 오히려 뱃살을 늘린다? 흡연을 하게 되면 혈중 코르티솔 농도가 평균 35%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신장 위에 붙어 있는 부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지방 세포와 반응해서 지방 분해를 억제 시키고 우리몸에 지방이 쌓이도록 만듭니다. 복부의 지방..

퇴사 하겠습니다. CU편의점 마지막날 [내부링크]

오늘도 새벽 6시 20분 알람에 지친 몸뚱이를 일으켜 본다. 작년 12월 초부터 시작했던 편의점이 4개월만에 끝나고 말았다. 이유는 심플하다. 인건비를 아끼기 위해서 기존 인력 재배치 였다. 그나마 불행중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 지난주 수요일까지가 데드라인이었는데 원래일하기로 했던 직원이 대상포진에 걸려 이번주 금요일까지 생명연장의 꿈을 이룬 것이다. 아무튼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편돌이생활 시즌2 가 막을 내리게 되었다. 다음 행선지는 아직 미정이다. 어제 면접 보기로 했던 곳에서 당일에 일정을 취소하고 다시 알려 주겠다고 했다. 어디서 다시 일하게 될 지 모르겠지만 이거 하나는 분명하다. 내 인생은 반드시 바뀔거고 그렇게 만들겠다.

우울할때 마시면 좋은 차 (ft.항우울제효과) [내부링크]

말차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녹차의 일종입니다. 항산화 물질의 풍부한 공급원인 것 외에도 항우울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말차의 항우울제 속성 뒤에 숨겨진 과학과 그것이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말차에는 항우울제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여러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L-테아닌, 카페인 및 카테킨이 포함됩니다. L-테아닌은 녹차 잎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입니다. 도파민 및 세로토닌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의 생성을 증가시켜 이완을 촉진하고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세로토닌은 기분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이며 낮은 세로토닌 수치는 우울증과 관련이 있습니..

SVB파산 원인과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기술 및 혁신 생태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금융 기관인 실리콘 밸리 뱅크 (SVB)는 최근 파산을 신청을했습니다. 이 뉴스는 시장에 충격을 주었고, 많은 사람들이 시장의 미래에 대해 궁금해했습니다. SVB 파산의 이유와 시장에 대한 잠재적 영향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VB의 파산 실리콘 밸리 뱅크의 파산은 몇 년 동안 신생테크기업들의 자금줄이 되어 주던 은행이 하루아침에 파산 된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운 일입니다. 그러나 파산으로 이어진 몇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고위험 대출 관행 : Silicon Valley Bank는 신생 기업 및 기타 고위험 벤처에 돈을 대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전략은 과거에 은행에서 효과가 있었지만 많은 수의 기본값이 이루어졌습니다. -단일..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 방법[ft.핀번호신청] [내부링크]

우편함을 보니 못보던 우편물이 있었는데, 잊고 있었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번호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신청일 기준으로 대략 2~4주 이내에 도착한다고 하는데, 저는 3월 8일에 google AdSense라고 적힌 허접한(?)종이 한장을 우편함에서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익을 출금하기 위해서는 2가지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먼저 신분증을 이용한 신분확인과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확인을 위한 PIN번호 발급과정이 필요합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후 광고에 대한 수익이 $10에 도달하면 PIN번호가 주소로 발송이 된다고 하는데요. 핀번호를 받게 되면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해서 주소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여..

4년만에 열리는 2023제주들불축제[ft.대중교통이용] [내부링크]

제주에서 4년 만에 제25회 제주들불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제주시는 이번 행사의 하루 최대 참여 제한 인원을 5만명으로 정했는데요. 나흘간의 일정을 고려하면 이번 축제의 방문객은 연인원 기준으로 20만명 가량 된다고 합니다. 제주들불축제는 1997년 처음 시작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신철주 북제주군수는 수복강녕과 풍요, 액운 타파 등을 기원하는 의미로 애월읍 어음리, 구좌읍 덕천리를 거쳐 4회부터는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에 들불을 놓았다고 합니다. 찬란히 빛나는 샛별의 기운을 머금은 이곳 새별오름에 매해 경칩절이면 탐라개국의 성지 삼성혈에서 채화한 불씨를 가져와 들불을 놓아서 온갖 궃은 액을 다 태워 없애고 한 해 동안의 무사안녕과 소원이 하늘에 닿기를 기원하는 의식 입니다. 제..

집밥 같은 한식이 생각날때 서귀포 팡팡식당 [내부링크]

맨날 먹는 사료(회사밥)가 지겨웠던 날 서귀포에 맛있는 한식집이 있다길래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돈까스로 유명한 연돈에서만 줄을 서는 줄 알았는데, 이곳에서도 대기를 할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요.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사실 식당 내부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먼저 들어간 손님들이 밥을 다 먹고 나와야만 입장할 수 있는 그런시스템이었습니다. 다행히 이날은 운이 좋았는지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벽에 붙은 메뉴판을 보니 이 곳 역시 물가의 영향으로 음식 값들이 전문 만원을 찍었더라구요. 김치찌개, 된장찌개가 만원이라니... 이거 실화 입니까. 그래도 배가 고프니 먹지 않을 수 없겠죠. 순두부찌개와 시그니처 메뉴인 육개장을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우리가 집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집반찬..

서귀포 현지인 흑돼지 맛집 서귀돈[돼지고기특수부위맛집] [내부링크]

저녁에 밥하기도 귀찮고, 라면은 더더욱 먹기 싫었던 날 어떤 걸 먹으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이날이 마침 삼삼데이 삼겹살 먹는 날이라길래 서귀돈이라는 제주흑돼지 특수부위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지나다니면서 이런 집도 있구나 정도로 눈도장만 찍었던 집인데, 삼겹살 먹는 날이라는 걸 핑계삼아 와 보게 되었네요. 돼지고기에 빠질 수 없는 영원한 단짝 파절임을 수북하게 주시구요. 문이 열리네요. 불이 들어오죠.~~ 진짜 참숯인거 같은데요. 이날 주문한 고기는 제주흑돼지의 여러부위를 맞볼 수 있는 모듬세트 중을 주문했는데요. 고기때깔이 사진으로 다 담기지 못할 정도로 싱싱함이 살아 있었네요.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어요. 바로 불판으로 고기들 냅다 던져주시고요. 굽굽모드로 들어갑니다. 제주흑돼지는 역시 멜젓에 찍어 먹어..

코감기 직빵으로 빨리 낫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코는 몸에서 공기의 흐름을 정제하고, 체내로 들어오는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는 등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중요한 기능을 하는 코는 감기에 걸리게 되면 제일 먼저 반응을 보이는 기관인데요. 콧물이 나거나 재채기등으로 몸안에 바이러스를 밖으로 빼내기 위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코의 이런 자연스러운 현상들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힘들때도 있는데요. 코막힘이나 콧물에서 조금이라도 빨리 낫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소금물 코세척 소금물 코세척은 코 속에 붙어있는 점막을 정화하고, 코의 통풍을 원활하게 해주기 위한 방법입니다. 소금물을 이용한 코세척은 코막힘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물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1L의 물에 소금 1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감기 걸렸을 때 운동을 쉬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새해부터 "올해는 반드시 다이어트 성공해야지"라는 결심을 하고 운동을 하러 가셨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고 아침과 낮에 기온차이가 벌어지게 되면서 몸의 면연력이 저하되면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감기 증상이 심하다면 운동을 쉬고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이제 막 시작했는데, 흐름이 끊기게 되면 다시 시작하기 어려워 지는 경우도 생기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감기에 걸렸다면 운동을 쉬어야 할까요? 아니면 운동을 하는 게 오히려 낫는 데 도움이 될까요? 증상의 위중여부 체크 감기로 인해 나타나는 초기증상이 목 윗부분 즉, 가벼운 두통이나 코막힘 정도라면 가볍게 운동을 한다고 해서 증상이 더 악화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운동 중 ..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치매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치매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증상이 발생하는데, 치매 원인 중 40%는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시간의 흐름으로 인해 나타나는 노화는 막을 수 없겠지만, 생활습관의 개선으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합니다. 혈압관리 40세 전후로는 반드시 수축기 혈압을 130mmHg 이하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은 치매뿐 아니라 인지장애, 심장마비, 뇌졸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호주UNSW대 연구팀에서 고혈압 환자 2만8000명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한 결과, 수축기 혈압 10mmHg,이완기 혈압 4mmHg을 낮출 경우 치매 발병 위험이 평균 13% 낮아지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만약 고혈압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기존 혈압이 낮을 ..

무설탕 제로칼로리 음료 마시면 피가 굳는다?[에리트리톨] [내부링크]

일부 무설탕 음료와 식품 감미료로 사용되는 에리트리톨이 피를 굳게 만들어 혈전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언론을 통해서 알려 졌습니다. 27일(현지시각) CNN,ABC 등 외신은 미국 클리블랜드클리닉 러너연구소 스탠리 헤이즌 박사의 연구를 인용해 심내혈관 질환 요인을 가진 사람들 중 혈중 에리트리톨 수치가 높으면 심장마비나 뇌졸증 유발 위험이 2배 증가한다고 보도 했습니다. 에리트리톨 혈전 유발 위험성 발견 이 연구는 같은 날 유명 국제학술지 네이처메디신에도 공개 되었습니다. 논문에서 혈중 에리트리톨 수치가 상위 25%에 해당하면 하위 25%와 비교했을 때 심장마비나 뇌졸증 위험이 2배 높았다고 보고했으며, 이는 당뇨병과 심장병, 혈관질환 유발 위험 요인과 맞먹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는 연..

녹차와 말차 같은듯 하면서 다른점은 [내부링크]

말차와 녹차 같으면서도 다른이름 말고는 정확한 구별은 못한채 맛있게 마시기만 했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같은 종류에 차로 알고 그리 대수롭지 않게 마시고 있었을 겁니다. 오늘은 녹차와 말차의 같은듯 하면서 다른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나무에서 얻을 수 있는 녹차와 말차 두가지 모두 효능은 비슷하지만 맛과 카페인 함량이 다릅니다. 또한 두 차 모두 카테킨과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 비만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지만, 잎을 재배하고 생산하는 과정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녹차는 햇빛을 받고 자란 잎을 그대로 수확한 후 찌거나 볶고 말리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주로 잎을 물에 우려 마시며, 색상은 맑은 연두색을 띄는데요. 반면 말차는 잎을 수확하기 전 햇빛을 차단한채 그늘에서 재배를 하게..

관절 건강 지키는 4가지 생활습관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행동들 서있거나 걷거나 앉거나 누울수 있는 것은 우리몸을 지지해주고 있는 관절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206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뼈는 우리 몸의 구조를 지지해주고 내부 장기를 보호하며, 근육수축 시 지렛대 역할을 하여 운동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듯 우리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관절이 나빠지면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걷거나 어떤 행동을 했을때 통증이 느껴지거나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원인을 알 수 없는 염증, 외상과 질병, 자가면역질환, 스트레스 등은 관절을 위협해 큰병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앓는 관절 질환이라고 하면 무릎통증이나 허리에 나타나는 디스크 증상과 더불어 고관절, 손가락이나 손목 등에도 증상이 나..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는 이 호텔은? [아틀란티스 더 로열] [내부링크]

2015년 12월 쌍용건설과 벨기에 베식스가 공동으로 수주했던 아틸란티스 더 로열이 8년간에 공사를 끝내고 준공 되었습니다.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샌즈를 건설했던 쌍용건설과 베식스가 공동시공을 맡은, 아틸란티스 더 로열 호텔은 94개의 초호화 수영장과 단독 인피니티풀을 갖춘 시그니처 펜트하우스 레고 블럭을 쌓아올린 듯한 독특한 외관의 호텔로 지어졌습니다. 아틀란티스 더 로열은 44층 높이의 호텔 3개동과 39층 높이의 최고급 레지던스 3개동으로 이뤄져 있다고 하는데요. 호텔 791개 객실, 레지던스 231실로 구성되어 있고 두바이의 인공섬인 팜 주메이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걸프만을 바라보고 있는 이 호텔은 초호화 시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마리나베이샌즈의 상징인 인피니티풀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

새로운 우회전 법 개정 어떻게 지켜야 할까? [내부링크]

2023년 1월 22일부터 교차로에서 전방 차량 신호등이 빨간불일 때 반드시 일시정지한 뒤 우회전 해야 합니다. 개정된 시행규칙에 따라 운전자는 우회전 신호등이 설치되지 않은 곳에서 차량 신호등이 빨간불일 때 반드시 일시정지한 뒤 우회전해야 합니다. 우회전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녹색화살표 신호에만 우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7월 시행된 도로교통법 27조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규정에 의하면 모든 차의 운전자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을 때 보행자의 횡단을 방해하거나 위험을 주지 아니하도록 그 횡단보도 앞에서 일시 정지하여야 한다.고 되어있어 운전자에게 일시정지해야 하는 의무를 부여했지만, 앞으로는 보행자 유무에 관계 없이 빨간불일 때 우회전하는 경우 일단 멈춰야 합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빨래를 해도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세탁 후에도 옷에서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청소 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탁기 거름망에 걸려 있는 세탁물 찌꺼기와 습한상태의 세탁기 내부에는 세균과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탁을 해도 옷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일반세탁기 청소(통돌이세탁기) 특히 세제 투입구를 자주 청소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세제투입구는 항상 물기가 남아 있다 보니 입구와 내부에 세탁 후 남은 세제찌꺼기가 눌어 붙기 쉽고, 세균,곰팡이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세제투입구를 청소할때는 세탁기와 완전히 분리하여, 청소 솔을 이용해 세제와 찌꺼기를 잘 제거 해 주어야 합니다. 솔이 닿지 않는 부분이나 물때로 인해 변색된 부분은 락스를 이용해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배수 필터 또한 청소가 ..

패스트푸드(햄버거)가 우리몸을 망치는 이유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바쁜 스케쥴로 인해 많은 이들이 즐겨 먹는 패스트푸드 그중에서도 햄버거와감자튀김 탄산음료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하지만 정크푸드의 대명사이기도 하지요. 이런 패스트푸드는 먹기에 편하고 저렴하지만, 장기적으로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에 않좋은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햄버거나 감자튀김과 같은 음식에는 우리 몸이 한 끼에 필요로 하는 것보다 많은 지방과 칼로리, 고도로 가공된 탄수화물이 더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자주 먹게 되면 살이 찌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패스트푸드를 먹으면 우리 몸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혈관을 망친다. 패스트푸드에 들어있는 나트륨은 음식을 더 맛있게 만들어주고, 상하지 않게 해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베이컨 치즈버..

연제협 이수만 지지표명 그 이유는? [내부링크]

한국연예제작자협회(연제협)가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분쟁과 관련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연제협은 15일 '에스엠 사태를 바라보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의 입장문'에서 SM엔터테인먼트(SM)현 경영진과 이수만 전 총괄프로듀서 사이의 갈등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는데요. 연제협은 입장문에서 SM 현 경영진이 카카오와 손잡고 SM 3.0 시대를 열겠다는 발표를 한것과 관련해 '정당화되지 않는 자본으로 문어발식 확장을 노리는 거대기업과 현 SM경영진의 야합과 업계의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찬탈행위가 계속된다면 이 상황을 좌시하지 않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발표 했습니다. 연제협은 SM의 창업주 이수만씨를 한류의 산파 역할을 해내며 세계가 인정하는 케이팝의 레전드 프로듀서이자 글로벌 리더 였다면서, 음반제작자들의 자부심을 지켜주..

2023년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2023년 사업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6세 이상, 2017.12.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차상위계층 : 차상위자활근로자, 장애수당 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차상위초과자 제외),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저소득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자, 교육급여 수급자외 나머지 가구원 지원금액 1인당 연간 11만원 사용 가능 가맹점 공연,영화,전시 관람, 국내여행, 4대프로스포츠관람(축구,야구,농구,배구)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문화누..

중독의 비지니스 우유주사는 무엇?[프로포폴] [내부링크]

영화배우 유아인씨가 의료용 마약류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 졌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유아인씨의 빈번한 프로포폴 투약에 대한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약 유아인씨가 실제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한것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마약류관리에대한법률 위반으로 10년이하의 징역이나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프로포폴은 얼마나 심각한 약물이기에, 유명 연예인들이나 고위층 인사들까지 중독되는 걸까요. 프로포폴은 단시간에 작용하는 지용성 정맥투여용 전신마취제 입니다. 성인과 3세 이상 소아의 전신마취 유도와 유지, 인공호흡 중인 중환자의 진정, 수술과 진단 시에 의식하 지정등에 사용되는 약물 입니다. 우리가 건강검진시 내시경 검사를 진행할때 수..

노인의 기준은 어떤 기준으로 봐야할까?[사회적나이or신체나이] [내부링크]

노인 무임 승차로 인한 지하철 재정적자가 누적되면서 무임승차 연령을 높여야 한다는 여론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관점이 아닌 생물학적 관점에서 노인 연령은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는데요. 지난달 31일 오세훈 서울시장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기획재정부가 무임승차 문제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한다는 압박을 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도 지하철 무상 이용 기준 연령을 현행 65세에서 70세로 조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건복지부 역시 노인 기준을 70세로 조정하는 법률적 검토를 법제처에 의뢰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은 노인복지법에 따라 65세를 노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 고령사회를 넘어 초고령사회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현재 노인 기준은 국가 재정에 부담을 가중시킬 ..

사과효능을 보려면 아침에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사과는 장건강과 배변에 효과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과 속 퀘세틴 성분이 미세먼지, 대기오염, 담배연기가 일으키는 기관지의 염증을 예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퀘세틴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몸의 손상을 막고 노화를 늦추는 작용도 합니다. 아침사과를 반개정도 섭취하면 기관지,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력이 좋지 못하다면 영국속담 중에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가 그만큼 건강에 이롭다는 의미 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지만 저녁에 먹으면 독이 된다는 말은 위가 좋지 않아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이 저녁에 사과를 먹을 경우 위액이 과다 분비되어 속이 불편할 수 있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

피지컬100 K-예능으로 드라마 인기 이을까 [내부링크]

지난달 24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피지컬:100'이 글로벌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순위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난 8일 기준 '피지컬:100'은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87개국 중 38개국에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그동안 넷플릭스에서 선보였던 오리지널 예능들은 화려했던 출연진에 비해 그닥 큰 화제성을 얻지 못한채 잊혀져 갔습니다. '피지컬:100'은 상금 3억원을 걸고 몸짱 100명 중 최강 피지컬을 겨루는 서바이벌 예능을 선보이면서 단계마다 탈락자를 걸러내고, 대결 방식 외에 정해진 규칙이 없어 어떻게든 이기기만 하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오징어게임을 떠올리는 시청자들이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피지컬:100이 인기연예인이나 유명인 없이..

마라도 최상위 포식자 길고양이 운명은 [내부링크]

한반도 최남단섬이자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마라도에서는 생태계를 위협하는 길고양이를 섬 밖으로 내보내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길고양이들이 섬 밖으로 내보내지게 된 이유는 마라도를 오가는 철새들을 위협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된 뿔쇠오리가 길고양이의 주된 사냥감이라고 하는데요. 2018~2019년 개체수 조사 당시 뿔쇠오리 가운데 5% 이상이 길고양이들로부터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길고양이는 뿔쇠오리뿐 아니라 150여종에 달하는 철새들에게 위협적인 존재라며 고양이를 마라도에서 반출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반대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제주의 동물·생명권 단체 제주비건은 입장문을 통해 반대 ..

잘못 알려진 쾌변을 위한 루틴 [내부링크]

2021년 기준 한 해 170만명 이상이 변비로 인해 항문외과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일상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며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지 않으면서 활동량도 적기 때문에 변비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변비를 앓고 있는 환자에게는 하루의 시작을 쾌변으로 시작하는 것이 절실하지만 의외로 쾌변에 대해 잘못 알려진 정보들이 많습니다. 모닝흡연 아침에 일어나 담배 한 대를 피면 아랫배가 싸한 느낌이 들면서 변의를 느낀다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흡연은 배변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는데요. 담배 성분 중에도 대장 운동을 자극하는 성분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다만 화장실에서 흡연하는 습관으로 인해 학습된 뇌가 조건반사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흡연..

요즘 내가 피곤한 이유는?[독소배출방법] [내부링크]

체내에 독소가 쌓여 염증이 발생하면 만성 피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중 잦은 피로감을 느낀다면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 일상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 어떻게 하면 배출 할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피로감의 원인 체내독소 체내에서 발생하는 내독소의 경우 산소,영양소의 대사 과정에서 만들어지거나 체내 세균에 의해 생성되게 됩니다. 반대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외독소는 식품,미세먼지등 일상생활 중 먹거나 숨쉴때 우리몸으로 들어와 축적되는 독소입니다. 지속적으로 몸안에 독소가 쌇이면 혈관,장기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만성피로증후군이나 과민성장증후군,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몸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방지 하기위해 평소 면역력을 높이고, 독성물질 ..

건강관리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내부링크]

누구나 건강하게 생을 마치고 싶은 열망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살아 갑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건강을 해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것이 현실인데요. 건강을 지키는 비결은 바로 건강한 생활습관에서 나옵니다. 건강하게 장수를 누리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아침을 거르지 않는다. 건강한 사람들은 하루의 첫 식사를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보통은 아침을 챙겨먹는 것보다 몇분이라도 잠을 더 자는 것을 선택하는것이 일반적인 습관일 것입니다. 하지만 아침마다 간단하게 견과류나 과일 몇 조각이라라도 챙겨먹는 습관을 들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침식사는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고, 다음 식사전 과식 방지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식단 구성에 신경쓴다.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은 자신의 목표가..

얼려 먹으면 영양소가 풍부한 4가지 식품[냉동식품] [내부링크]

나날이 치솟고 있는 생활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냉동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보관 기간이 길기 때문에 오래 두고 먹을 수 있고, 외식보다 집밥을 먹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흔히 냉동식품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모든 음식이 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냉동상태에 있을 때 영양소가 더욱 풍부해져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들도 있는데요. 냉동상태에서 먹으면 더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부 두부를 얼리면 단백질 농도가 높아져 적은 열량에도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두부처럼 수분이 많은 식품을 얼리게 되면 수분은 빠져나가지만, 단백질 같은 영양소는 입자가 크기 때문에 빠져나가지 못하고 응축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생두부의 단백질 ..

고수는 왜 호불호가 갈리는 것일까 [내부링크]

동남아 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쌀국수를 먹을 때 특유의 향이 나는 '고수'를 꼭 넣어서 먹고 있습니다. 미나리과 식물인 고수는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식재료 중에 하나인데요. 저 같이 고수의 맛과향을 즐기는 사람들은 이게 쌀국수인지 고수국수인지 구분이 않갈 정도로 많이 넣어 먹지만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파리 하나라도 들어갈까 싶어 주문할때 신신당부를 하기도 합니다. 고수를 잘 드시지 않는분들은 잘 먹는 사람이 있으면 무슨 맛으로 먹냐는 질문을 던지기도 하는데요. 특유의 맛과향으로 호불호가 있지만, 고수에는 우리가 모르는 효능이 꽤 많은 식재료입니다. 고수의 유래 고수는 로마인들에 의해 유럽에 전파된 후 육류의 저장을 위해 이용되었으며 향이 일품이고 비린내를 없애는데 효과적으로 동양에서는 ..

설탕세 도입한 영국의 비만율은 어떨까. [내부링크]

설탕세가 도입된 이유 영국 정부는 아동 비만, 당뇨 등을 줄이기 위해 2018년 4월 6일부터 청량음료에 설탕세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영국 재무부는 설탕세 도입으로 세수 규모가 연간 2억 4,000만 파운드나 된다고 하는데요. 현재 설탕세는 영국뿐만 아니라 프랑스, 노르웨이, 멕시코 등 약 30개 국가에서 시행중이라고 합니다. 설탕세와 비만의 연관성 영국 캠브릿지대와옥스퍼드대 공동 연구에 따르면 설탕세를 도입한 뒤로 초등 6학년 여자 어린이의 비만 사례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남자 초등학생과 유아학교 어린이에서는 설탕세와 비만의 연관성이 입증되지 않았는데요. 연구팀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유아학교 4~5세와 10~11세 사이 어린이의 비만 수준 변화를 추적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

20년간 발병율 4배로 폭증한 자궁내막암 [내부링크]

중앙암등록본부 암 등록통계에 따르면 자궁내막암 조기발생률은 1999년 여성 10만명당 3.1명에서 2019년에는 12.8명으로 20년 사이 4배 가량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자궁내막암은 여성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10대 암 중 7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암은 자궁내막에 발생하는 암으로 서구화된 식습관, 비만,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유병률이 가파르게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자궁내막암의 약 80% 이상은 자궁체부에 국환된 초기에 진단되게 됩니다. 초기 자궁내막암은 5년 생존율이 90% 이상으로 예후가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자궁내막암의 병기는 1~4기로 나누어 지는데, 자궁체부에 국한된 경우 1기, 자궁경부를 침범한 경우 2기, 림프절이나 자궁 주위조직으로 침범한 경우 3기, 타장기로..

잇몸을 지키는 올바른 치실사용방법[치실양치순서] [내부링크]

여러분 이런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식사후에 치아사이에 끼인 음식물을 제거 하기 위해 무심코 계산대에 놓인 이쑤시개를 사용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물론 급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밥을 먹고 무심코 사용했던 이쑤시개를 오래 사용하게 되면 치아를 마모시켜 치아 사이의 틈이 벌어 지게 되고, 잘못 사용하게 되면 잇몸이 지속적으로 손상되어 치아뿌리가 노출되는 "잇몸퇴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차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었을 때 이가 시리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치실을 가지고 다니며 쓰는게 좋습니다. 이쑤시개 대신 치실을 사용하면 치아 사이가 벌어질 염려가 없습니다. 치실은 이쑤시개처럼 굵고 단단한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치실을 한다고 치아 가장 바깥쪽의 법랑질이 손상되지 ..

지하로 떨어진 자존감 높이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사람들은 종종 자존감과 자존심을 혼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존심은 상대방과 자신을 비교하며 자신을 높이는 마음을 말합니다. 반면에 자존감은 타인의 평가와 관계없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말합니다. 이렇듯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은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기를 존중할 줄 아는 사람들 입니다. 이에 비해 자존신만 센 사람은 항상 다른사람과 비교하는 것이 습관으로 베어 있고, 자신의 믿음이 확고한 나머지 다른 사람을 이해하려 하지 않거나 대가를 원하고 자신에 대한 비판을 비난으로 여겨 수용하지 못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남에 대한 걱정을 자기 기준으로만 판단하는 것도 자존심이 센 사람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전문가들은 "자존감이 높아야 인생에 온갖 굴곡이 있어도 자신에게 주어진 항해를 끝까지..

주휴수당 폐지되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아르바이트를 한번쯤 해보셨다면, "주휴수당"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근로기준법 제55조 1항에는 "사용자는 노동자에게 1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보장하여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주 15시간 이상 일을 했다면 주마다 쉬는 날에 받아야 하는 임금인 것입니다. 이 주휴수당이 요즘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부에 노동개혁 방안에 대해 권고한 전문가 집단인 '미래노동시장연구회'에서 "임금제도 또한 노동시장의 발달과 변화를 반영해 전반적인 개편이 모색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모으고 주휴수당을 비롯한 임금제도에 대한 개선을 정부에 권고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주휴수당 폐지에 대한 주장이 잇따랐기 때문에, 주휴수당에 대한 개선이 주휴수당 폐지를 의..

구룡마을화재 발생원인과 예방 방법[난방기구의올바른사용법] [내부링크]

요즘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전기매트, 전기온풍기, 전기난로, 라디에이터 등 난방기구의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최근 구룡마을에서 발생한 화재 원인도 전기적 원인으로 인한 문제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전기로 인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계절인 만큼 전기로 인한 화재발생 원인과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 화재 발생원인 전기화재는 전기에너지가 변환되어 발생한 열이 발화원인이 되어 발생한화재로 도체 중에 전류가 흐르면 반드시 발열이 일어나고, 이 열을 주울열이라고 합니다. 또한 공간을 통한 전극간의 전압이 그 공간의 내전압을 넘는 경우에는 전극 간에 불꽃을 수반하는 방전이 발생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낡은 전기기구나 부실공사로 인해 발생하지만 대부분은 전기용품에 대한 지식이나 상식부족..

식사 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하면 보통 굶는 방식의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굶는 방식의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찌는 경우가 많은데요. 극단적으로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 보다는 적절한 식사를 하며 체중 감량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게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핵심은 식사 전 공복을 진정 시켜주어서 밥이나 면, 빵같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식사 전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상시 습관을 들인다면 혈당 조절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이나 차를 자주 마시자. 우리몸은 7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일상에서의 수분섭취를 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물이나 차를 많이 마시면 ..

나이별로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은? [내부링크]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 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우리몸이 원하는 영양소가 조금씩 달라지기에 나이에 맞는 식품을 챙겨 먹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연령대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하는데요. 연령대 별로 필요한 영양소와 음식들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청년층[20대] 활동이 많은 20대에게 필요한 음식은 단백질 인데요. 살코기,생선,두부 등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 위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레포츠를 즐기는 젊은이들이라면 더 많은 단백질을 챙겨먹는 것이 좋은데요. 동물성 중에는 살코기,생선,유제품 식물성 중에는 콩류,견과류,씨앗류,두부 등이 단백질 공급에 적합한 식품들..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 '주세' [내부링크]

젊은층을 중심으로 수요급증 최근 전,월세와 전혀 다른 개념의 임차형태가 등장 했습니다. 바로 주마다 임대료를 지불하는 형태인 "주세"입니다. 출장, 학업, 이사 등으로 인해 임시 거주지를 찾는 이들의 수요는 꾸준하게 있었는데요. 특히 고금리로 인한 대출이자 부담과 연달아 터진 전세사기사건으로 인해 불안함을 느낀 젋은 층에서 보증금이 월세 수준이거나 아예 없는 단기임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합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임대차 시장에서 주 단위로 임대료를 받는 단기임대 매물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단기임대 전문 기업 [삼삼엠투]는 실적 추정치를 바탕으로 통계를 내본 결과 2022년 한 해 자사 앱에 등록된 매물 개수가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 되었습니다. 또한 단기임대에 대..

빅테크 기업 역대급 감원에 고용시장 빙하기 오나 [빅테크 칼바람]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가 18일 직원 1만명을 해고를 예고했고, 아마존 역시 1만8000명 규모의 대규모 구조조정에 착수했습니다. 메타와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자회사 감원발표에 이어 또다른 빅테크사인 MS와 아마존까지 대규모 구조조정을 발표하면서 시장에 충격을 안겨 주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뭘까요? 지난해 사상초유에 인플레이션과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의 여파로 지속적인 실적하락을 겪고 있던 빅테크들의 실적이 4분기에 더욱 악화 된것으로 나타난 겁니다. 2023년 올해 역시 글로벌 경기침체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전망이 밝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팬데믹 시절 대거 채용했던 인력들은 아직 많이 남아 있는 상태인데요. 2022년도 빅테크에서 ..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하지 않아도 되는것[3가지] [내부링크]

2023년 1월 1일 나도 구글광고로 외화벌이 좀 해보자고 애드 고시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18일만에 드디어 애드고시를 패스한 블로그에서 사진으로만 보던 광고개재 승인메일을 받게되는 감격스러운 날이 맞이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면서 구글에서 먼저 승인 받으신 분들의 글을 보니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번에 패스하신분 부터 여러차례 도전끝에 승인을 받으신 분들까지 사례도 다양 했습니다. 한번에 패스를 하지 못하면 승인되는 시간까지 오래걸리고 한번에 패스하지 못하게 되면, 다음 승인까지 무기한으로 미뤄지기 때문에 정신적인고통(?)이 이만저만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한번에 패스를 하기 위해 저만의 전략을 계획했고, 이런 노력들을 구글도 인정했..

나트륨 과다섭취시 나타나는 증상[칼륨풍부한식품] [내부링크]

소금 등에 포함된 나트륨은 사람의 신진대사를 돕는 필수 성분이지만, 과다섭취 할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WHO(세계보건기구)가 권고하고 있는 하루 나트륨 섭취 권장량은 2000mg(소금 5g)이고,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을 2300mg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WHO는 "높은 나트륨 섭취와 불충분한 칼륨 섭취는 고혈압을 유발하고 심장 질환 및 뇌졸증의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하면서 "세계적으로 소금 섭취를 권장 수준으로 줄이면 매년 약 250만명의 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WHO 회원국들은 지난 2013년 세계보건총회에서 2025년까지 전 세계인의 소금 섭취량을 상대적으로 30%까지 줄이기로 합의하기도 했습니다. 한때 세계 상위권..

치매증상 5가지원인과 치매예방방법 [내부링크]

알츠하이머병은 치매의 원인 질환 중 하나 이며, 알츠하이머형 치매라고도 합니다. 세계에서는 약 4400만명 이상의 사람이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어서 세계적으로도 해결해야 하는 병입니다. 또한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65세 이상의 인구 비율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노인 수가 증가함에 따라 알츠하이머병 환자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이미 고령화사회로 진입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피해갈 수 없는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연구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치매라고 불리는 증상 중 약 50~60%가 이 알츠하이머병입니다. 치매에는 혈관성 치매와 레비 소체형 치매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만 이와 같은 다른 치매의 증상보다 알츠하이머에서는 기억장애나 구별식 장애의 증상이 현저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알츠하..

2023년 여권 파워지수[한국의 여권파워지수는] [내부링크]

지난 2년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국경이 봉쇄되면서 오랜기간동안 여행을 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2023년부터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제한적이지만 여행을 다시 할 수 있게 되면서 어느곳으로 여행을 떠날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여권은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입니다. 대한민국 여권을 가지고 방문할 수 있는 나라는 얼마나 되고 한국의 여권파워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세계 여권 순위 4일(현지시간) 캐나다의 국제 시민권 및 금융자문회사인 아톤캐피탈에서 공개한 2023년 여권지수(Passport Index) 여권 영향력 순위에 따르면 아랍에미레이트가 181점으로 1위로 선정 되었고, 한국은 174점으로 10개국과 공동 2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만성수면부족 원인과 수면장애 완화방법 [내부링크]

수면습관과 수면장애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단어 중 "꿀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꿀처럼 달콤한 잠을 자본게 언제이신지 기억 나십니까?기술이 발달하면서 생활은 점점 편해지는 반면,더이상 꿀잠을 자기 힘들어지는 상황도 같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은 잠들기 전까지 우리 몸에서 떨어지지 않는 대표적인 수면을 방해하는 위험요소이기도 합니다.이처럼 우리 일상에 큰 영향을 끼치는 수면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 문제는 "수면습관"과 "수면장애"의 문제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수면습관은 수면부족이나 인체시계의 교란을 일으켜 질좋은 수면을 방해하고,수면장애는 수면시 무호흡증이나 불면증에 이르게 되는데 2가지 모두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면부족과 야식..

노화의 원인과 면역력 높이는 음식 [내부링크]

노화의 원인 안티 에이징 의료의 관점에서 보면 노화에는 네 가지 원인이 있다고합니다. 우선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활성 산소에 의한 노화 우선 노화의 원인으로 들 수 있는 것이 활성 산소에 의한 몸의 녹(산화)입니다. 철이 산화되면 녹슬기 때문에 몸이 산화하는 것을 녹이라 부릅니다. 활성산소는 체내에서 병원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 중요한 작용을 하는 한편, 과잉으로 발생하면 세포를 손상시켜 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세포가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만, 이것이 산화한다는 것입니다. 활성 산소는 호흡에 의해 체내에 들어간 산소뿐만 아니라 자외선, 흡연, 전자파, 스트레스, 식품 첨가물 등에서도 발생합니다.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가 산화하는 것이, 기미나 처짐 등 피부의 트러블을 비롯한 노화..

체지방의 종류와 연소하기 위한 운동방법 [내부링크]

2022.12.28 - [건강정보] - 엉덩이 근육 강화운동 방법 지방 연소의 메커니즘이란? 추천 운동이나 식생활 개선 방법도 복부주변과허벅지에 주로 분포되어 있는 지방을 줄이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지방 연소로 이어지는 방법은 식생활개선이나 운동이 일반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체지방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하면 효율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없습니다. 효과적인 지방연소방법과 체지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체지방의 종류와 연소의 메커니즘 체지방에는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의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체지방의 종류에 따라 지방이 많은 부위나 적은 부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2개의 지방의 차이를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먼저 남성과여성 성별에 따라 지방이 붙는 부위가 달라지게 됩니다. 남성의 경..

초보자가 달리기를 시작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달리기를 시작하기 전 무엇부터 준비하면 좋을지 알아 보겠습니다. 달리기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고민들을 해보셨을 겁니다. 거리는 얼마나 달려야 하는지, 어떤 런닝화를 신어야 할지 런닝을 시작하기도 전에 여러가지 고민들 때문에 시작도 못하고 끝나게 됩니다. 우선은 가지고 있는 신발과 옷이 있다면 입고 달리는것이 좋습니다. 달리기 시작과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달리기를 하기 전 준비물 달리기 신발 런닝화는 달리기에 최적의 기능이 탑재된 신발입니다. 운동화나 런닝용이 아닌 스포츠 신발은 달리는 움직임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계속 달리면 오히려 다리에 부담이 가서 부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동용품점에 가면 초보자~레이스용, 피트성이나 쿠션성이 다른 다양한 신발이 있습니다..

급성간염의 종류와증상 예방방법 [내부링크]

급성간염이란 간염에는 급성간염과 만성간염 이 있습니다. 어떠한 원인에 의해 급격하게 간세포가 파괴되어 간 기능에 장애를 끼치는 질환을 급성간염이라고 하며 대부분은 바이러스가 원인이 됩니다. 간염의 원인이 되는 간염 바이러스에는 A형, B형, C형, D형, E형의 5종류가 있습니다. A형간염과 E형간염은 급성간염을 일으키고, B형간염과 C형간염은 급성간염과 만성간염을 모두 유발합니다. D형간염은 B형간염에 걸린 경우에만 중복되는 질병입니다. 그 외 약물성 간장애 자가면역성의 간염도 급성 간염에 해당합니다. 약물성 간장애는 약물이나 건강식품으로 인해 간이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급성간염은 자연치유 될 가능성이 높은 질병이지만 드물지만 중증화되면 악성간염,급성 간부전 이라고 하는 매우 심각한 형태로 변이..

사과식초와 체중감량의 상관관계는 [내부링크]

사과 식초란? 분쇄한 사과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식초의 활성 성분 아세트산이 생성되어 생기는 것이 사과식초 입니다. 섭취 기준량은 사과 식초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하버드 대학 의학부가 출판하는"하버드 헬스"에 따르면 식사와 함께 또는 식전에 1~2잔의 사과식초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사과식초로 인해 식욕을 억제하거나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으므로 장기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말입니다. 사과 식초와 체중 감량에 관한 연구 결과 사과 식초와 체중 감량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입증하는 학술연구는 매우 드문편 입니다. 학술지 Journal of Functional Foods에는 3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250kcal를 줄이고 점심과 저녁 때 사과식..

운동을 열심히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원인은 [내부링크]

근력 운동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 감량도 그 중 하나인데요.리프팅 운동만으로 체지방을 1.4%까지 태울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운동의 종류나 방법을 바꿔 보는것이 필요 합니다. 이 시간에는 운동해도 살이빠지지 않는 원인과 효율적으로 살빼기를 위한 운동법 & 식이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원래 체중감량을 한다는 것은 섭취 칼로리보다 소비칼로리가 더 많을 때입니다. 하루 소비 칼로리가 섭취 칼로리를 웃돌면 몸에 저장된 체지방이 소모되면서 살이 빠지게 됩니다. 즉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생활을 계속해 나가는 것으로 우리몸은 조금씩 바뀌어 가는 것입니다.운동을 통해 칼로리소모를 늘리고 싶어도 실은 생각보다 칼로리를 소비하지 못하거나 먹는것을 ..

전립선 건강을 위한 식생활[전립선에좋은음식] [내부링크]

남성 특유의 고민인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원인과 증상을 설명하고 전립선 건강을 위한 식생활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원인 전립선은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받는 장기이며 방광의 하단에 있습니다. 통상은 밤 정도의 크기입니다만 노화 등의 영향으로 감귤 정도의 크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전립선 비대증입니다. 전립선을 비대시키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이상지질혈증,유전에 의한 것,식생활,비만 등 70%가 넘는 70세 이상의 남성이 전립선비대증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을 비대시키는 가장 큰 원인은 신체의 노화로 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증상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요도를 압박하게 되면서 소변이 가늘어지게 되며 다양한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당뇨병의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당뇨병이란? 당뇨병이란 혈당치(혈액 중의 포도당의 농도) 가 오르는 병입니다. 혈당치가 높아도 당장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수년간 계속되면 전신의 혈관을 손상시켜 합병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혈당을 낮추는 것이 당뇨병 치료의 목적입니다. 당뇨병의 대표적인 합병증 · 당뇨병 성 신경 장애 양 다리의 마비 · 통증 찢어짐 · 당뇨병 망막증 시력 저하 실명 · 당뇨병 성 신증 단백뇨 붓기 인공 투석 · 심근 경색 가파른 가슴 통증 심정지, 뇌경색 팔다리의 마비 이러한 합병증이나 증상은 당뇨병이 되어 곧바로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당뇨병의 초기에는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당뇨병의 초기 증상 당뇨병 초기에 가벼운 때나 경계형 당뇨병 중에는 증상(자각할 수 있는 당뇨병의..

폐암의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폐암은 폐에서 시작되는 암입니다. 폐는 가슴에 있는 두 개의 해면질 기관으로 숨을 들이쉴 때 산소를 받아들이고 숨을 내쉴 때 이산화탄소를 받아들입니다. 폐암은 전 세계적으로 암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도 폐암에 걸릴 수 있지만 흡연자의 경우 폐암에 걸릴 위험이 가장 큽니다. 폐암의 위험은 흡연 기간과 양에 따라 증가합니다. 수년 동안 담배를 피운 후에도 담배를 끊으면 폐암 발병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폐암은 일반적으로 초기 단계에서 징후와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폐암의 징후와 증상은 일반적으로 질병이 진행된 단계에서 나타납니다. 폐암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침 피를 토함(소량이라도) 호흡 곤란 가슴 통증 쉰 목소리 예상치 못한 체중 감소 뼈 통증 두통..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운동 방법 [내부링크]

체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운동 부하가 비교적 가벼운 동작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운동 입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에는 조깅과 걷기, 수영 등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특징은 먼저 근육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에너지(ATP)를 얻기 위해 유산소 에너지 대사를 이용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인간은 운동을 할 때 ATP를 대량으로 이용하여 근육을 수축시킵니다만 그 운동이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인지 지구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인지에 따라 ATP의 공급 경로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조깅과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분류되는 운동은 순발력보다 지구력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ATP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는 ATP-CP계나 해당과정이 아니라 에너지 공급량이 큰 유산소계라는 대사 경로로 ATP를 생..

스트레스 받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과 음료 [내부링크]

식생활과 생활습관이 다양한 가운데 다양한 요인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쌓이면 심신에 악영향이 나오기 때문에 가능한 한 조기에 스트레스 해소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음식과 음료를 소개하는 동시에 주의해야 할 음식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스트레스로 폭음 폭식은 NO 스트레스와 식사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는 스트레스를 일으키기 쉬운 코티솔이나 아드레날린이 분비됨으로써 좌절감을 느끼게 된다. 식사를 취함으로써 이러한 호르몬의 방출이 완화되어 스트레스의 발산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모이면 마침내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만 섭취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편식에 의해서 일어나는 영양의 치우침이나 폭음폭..

변비는 왜 생길까? 증상과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변비로 인해 고민하거나 고통받고 있습니다. 변비가 지속되면 배가 아프거나,잦은방귀,피부질환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가능하면 약에 의지하지 않고,스스로 어떻게든 해결 하기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변비가 발생 되는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변비가 생기는 원인은? 일반적으로 변이 나오지 않는 상태를 변비 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변이 나오지 않는다라고 해도 사람에 따라서 상황이 모두 다릅니다. 1주일간 변을 못봐도 괴롭지 않다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하루만 변을 보지 못해도 배가 아프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변비란 3일 이상 배변이 없는 상태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왜 변비가 발생하게 되는 것일까요. 여기..

여드름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사춘기부터 청소년기에 이르기 쉽고 청춘의 상징이라고도합니다. 20대, 30대가 되어도 계속되거나 성인 여드름으로 고민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의학적으로는 심상성좌창 이라고 하는 병명입니다만 사춘기에 생긴 것을 여드름 어른이 되고 나서 생긴 것을 분출물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여드름 자국이 남지 않도록 흰색 여드름이나 검은 여드름의 단계부터 치료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의 주요 원인은 다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모공 막힘 2. 피지의 과도한 분비 3. 여드름균의 증식 여드름은 모공의 각질이 두꺼워지거나 피지가 과잉 분비되거나 함으로써 모공의 출구가 막히고 피지가 모여 버리고 여드름균이 모공 속에서 증식함으로써 일어나는 피부의 질병입니다. 사춘기에 남성 ..

수면장애 원인과 증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수면장애는 일상 생활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질이 나쁜 수면은 생활 습관병의 이환 위험을 높이거나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면장애의 증상을 예방할 수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수면 부족으로 인한 증상 권태감 수면 리듬이 무너지면 수면 호르몬의 멜라토닌이 감소합니다. 멜라토닌이 감소하면 잠이 나빠지거나 얕은 수면이됩니다. 체온 조절이나 호르몬 분비가 잘되지 않으므로 신체의 피로를 회복하기가 어렵 습니다. 스트레스 증가 수면 중에 뇌의 정보를 정리하기 위해, 쌓인 스트레스도 수면에 의해 감소합니다. 그 때문에 수면 부족이라면 스트레스가 감소하지 않고 쌓인채로 생활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수면 부족이 지속되면 스트레스가 증가하여 수면 장애를 일으킬..

안구통증의 원인과 증상완화 방법 [내부링크]

안구통증의 원인 중에는 녹내장, 안구건조증 등의 안과 질환 외에도 감기, 발열 등도 안구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구통증과 높은안압으로 인한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 시간에는 안구통증과 이물감 완화를 위한 방법과 경혈 마사지로 눈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 통증의 원인 안구 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눈의 피로는 쓰라림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휴식을 취하면 완화됩니다. 녹내장과 같은 심한 안구 질환은 높은 안압으로 인해 눈이 붓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구 조직의 허혈로 인해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안구허혈증후군(Ocular ischemic Syndrome)이 드물게나타나지만 이 증후군의 환자는 전신질환을 앓는 ..

면역력은 높이고 감기는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감기는 가벼운 증상으로 치유되는 경우도 많지만 감기에 걸리면 다양한 합병증이 일어나기도 하기 때문에 감기는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소부터 할 수 있는 감기의 예방 대책에 대해 소개합니다. 외출시 감기 예방에 대해 감기의 원인이되는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사람에서 사람으로 날아와 접촉을 통해 감염됩니다. 그 때문에 감기 예방에는, 사람과의 거리를 취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비말 감염을 막는 것과, 화장실 등에 의해 접촉 감염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시 마스크 착용 비말 감염을 방지하려면 마스크 착용이 효과적입니다. 감기에 걸린 사람의 기침과 재채기 튀김에 포함된 바이러스가 코와 입으로 침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스크에서는 소재가 부직포인 것이 가장 효과가 높아집니다. 얼굴에 맞는 ..

뱃살을 줄일 수 있는 20가지 방법 [내부링크]

살중에 가장 빼기 어려운 부위가 어디일까요? 맞습니다. 바로 뱃살 입니다. 뱃살은 줄이고 싶어도 가장 어려운 부위여서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부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뱃살을 빼고 싶다고 해도 뱃살부분만 살을 빼기는 어렵습니다. 크런치나 복근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고 해도 언제든지 원래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 부위가 바로 배부위입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건 생활 습관과 식생활을 먼저 개선함으로써 뱃살을 더 효과적으로 뺄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장 지방을 줄여라. 여러 가지 방법 중 먼저 내장지방을 줄이는 것이 권장됩니다. 왜냐하면 내장 지방이 과다하게 되면 특히 간·위·장 주위의 지방은 심혈관 질환이나 암의 리스크를 높일 가능성도 있다는 연구..

오십견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방법[유착성관절낭염] [내부링크]

오십견(유착성 관절낭염)이란? 오십견은 50세의 어깨라는 뜻도 있지만 정확한 병명은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합니다. 노년이 아닌 20,30대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며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제한적인 어깨의 움직임 입니다. 즉 혼자서 어깨를 움직이는 것이 불가능하고 누군가 내 팔을 잡고 어깨 관절을 움직이려고 해도 움직여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관절 주위의 근육이나 힘줄 등의 사이에는 관절활액과 같이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하는 액체가 존재합니다. 노화에 의해 이 관절활액이 줄어 들면서 근육,힘줄 등에 염증이 일어나 통증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지만 뚜렷한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어깨를 움직이면 아프고, 원하는대로 팔을 움직이거나 셔츠를 입을때 팔을 통과시키는 것이 힘든 ..

요통의 원인이나 증상 대처법[치료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요통의 원인 요통이라고 해도 그 원인은 다양합니다. 요통을 원인별로 분류하면, 허리 척추관 협착이나 추간판 탈장 등 허리의 신경의 장애에 의한 것, 내장의 병, 무거운 척추의 병,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요통은 전체의 약 15% 입니다. 나머지 약 85%는 원인을 확인하기 어려운 비특이적 요통 으로, 일반적으로 요통증이나 좌골 신경통 등으로 진단됩니다. 원인을 특정할 수 있는 요통 중, 요통 전체의 약 10%를 차지하는 것이, 허리 척추관 협착 이나 추간판 탈장 등 허리의 신경 장애에 의해 일어나는 것입니다. 또한 전체의 약 2%는 내장의 질병에 의한 요통이라고 보여집니다. 내장의 많은 신경이 허리에 뻗어 있기 때문에 만성 췌장염 , 신장 신염 , 요로 결석 , 만성 십이지장 궤양..

혈액형별 다이어트식단 과연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혈액형과 다이어트 언뜻보면 무슨 관계가 있을까 싶지만 혈액형다이어트를 개발한 자연요법 전문가 피터J.디아다모 박사는 우리가 먹는 음식이 혈액형과 화학적으로 반응한다고 주장 합니다. 혈액형에 맞춰 식습관을 배우면 우리몸이 음식을 더 효율적으로 소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체중감소와 몸에 생기를 돌게 하고, 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박사는 설명 합니다. 그렇다면 혈액형 다이어트가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미국 건강정보 사이트 웹엠디에서 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아다모 박사에 말에 의하면 혈액형 다이어트를 위해 혈액형별 추천 음식이 있습니다. 혈액형별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도움이 될까. 우선 A형은 면역계가 민감하기 때문에 육류 섭취 양을 줄이고, 신선식품 위주로 먹으면 좋다..

날씨가 추워지면 왜 소변이 자주 마려울까? [내부링크]

추운겨울 움직이기 귀찮을때 왜 소변이 자주 마려울까요? 기온이 낮아지면 신장과 방광 이 두 기관의 반응이 달라지기 때문 입니다. 신장의 반응 신장은 혈액의 여과 즉 혈중 노폐물을 거르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 속 혈액은 신장을 통과해 온몸을 도는 과정을 하루 30-40회 정도 반복하게 됩니다. 이때 혈액 속의 수분을 필요한 것이든 불필요한 것이든 모두 신장을 통과하게 되는데요. 신장을 통과 한 혈액 중 필요한 수분이나 영양소, 이온 만을 나중에 재흡수 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노폐물이 발생하게 되고 수분과 함께 체외로 배출 되는 것이 바로 소변 입니다. 우리 몸에 유입되는 수분과 배출되는수분의 양은 거의 같아서 신체는 늘 일정한 수분의 양이 유지되며 평형상태에 놓여있게 됩니다. 사람의 체중에 따라서 다르지..

엉덩이 근육 강화운동 방법 [내부링크]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몸의 균형이 무너지고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엉덩이 탄력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엉덩이 근육 적을수록 노화 좌골점액낭염 발생 확률 높아 나이가 들수록 엉덩이 골밀도가 중요해집니다. 노화되면 뼈와 근육이 약해지면서 낙상사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넘어지면서 많이 다치기 쉬운 부위가 바로 엉덩이뼈와 고관절 부위입니다. 고관절은 넓적다리뼈와 골반을 잇는 관절로 엉덩이관절로도 불립니다. 엉덩이관절 부위 골절은 욕창, 폐렴, 심장질환 등의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고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따라서 평상시 꾸준한 운동으로 엉덩이뼈와 관절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엉덩이 근육량이 적을수록 좌골점액낭염이 발생할 위험도가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