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ni의 등록된 링크

 us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6건입니다.

[광진구] 자양동 스테이105 베이커리 카페 <동네 카페투어> [내부링크]

[동네카페] 자양동 STAY105 베이커리 카페 우리 동네에 새로 생긴 베이커리 카페 STAY105. 지하철역으로 접근은 조금 걸어야 하는 위치이긴 하나 붐비는 지역이 아니라서 좋다. 크루아상이랑 마들렌 등 여러 종류..

Fujifilm x100v - 동네 카페에서 [내부링크]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후지필름 x100v 카메라 들고 동네 한 바퀴 돌았다. 요즘 날씨는 멀리 떠나고 싶게 만든다. 카메라도 샀는데 여행 가고 싶은 생각이 가득하지만 벚꽃 축제도 진행하지 않고 괜히 놀..

와디즈 펀딩으로 100g대 초경량 신발 헤이두드 신발 구입 [내부링크]

100g대 초경량 신발 헤이두드 신발 구입 <와디즈 펀딩> 와디즈에서 펀딩한 신발을 샀다. 200g도 안되는 초경량 신발이면서 착용감 끝판왕이라고 홍보를 했다. 신발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고 신발끈을 묶는 번거로..

똑똑한 월급쟁이들의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전략 <대한민국 아파트 부의 지도> [내부링크]

대한민국 아파트 부의 지도 이상우 한빛비즈 / 경제 / 328p 2020년 26번째 책 / 2020.03.28 읽고 똑똑한 월급쟁이들의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전략 ◼︎◼︎◼︎ 출간할지 2년 정도 된 책이라 지금의 상황을 반영하..

후지필름 x100v 렌즈 필터랑 어뎁터링 악세사리 [내부링크]

후지필름 x100v 렌즈 필터랑 어뎁터링 악세사리 어제 배송 온 따끈따끈한 후지필름 x100v 미리 주문한 필터랑 어뎁터링을 장착했다. 카메라를 바꿀 때마다 그에 맞는 액세서리를 사야 하니 번거롭다. 번거롭지만..

후지필름 x100v 클래식 네거티브 무보정 사진 [내부링크]

후지필름 x100v 클래식 네거티브 무보정 사진 <동네 한 바퀴 벚꽃 축제> 올해 봄은 이렇게 벚꽃 축제도 못 가보고 안타깝게 끝나나 보다. 봄마다 벚꽃 연금 받는 장범준도 타격이 있을 것 같다. 동네 카페에서..

맥북에서 캡처한 이미지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맥북에서 캡처한 이미지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 맥북을 쓰면서 화면 캡처를 하면 이미지 파일 확장자가 .png 로 저장된다. 대부분 png 확장자로 사용해도 되지만 가끔 파일 업로드할 때 png 파일을 지원하지 않는..

후지필름 FUJIFILM X100V 구입 [내부링크]

후지필름 FUJIFILM X100V 구입 카메라 샀다. 캐논 RP를 팔고 후지필름 X100V를 구매. 기존에 DSLR이랑 미러리스 카메라를 많이 사용해봤는데 렌즈 교환 하는 것도 귀찮고 무겁기도 하고 전문가도 아니라 가볍게..

정세랑 소설집 <목소리를 드릴게요> [내부링크]

목소리를 드릴게요 정세랑 아작 / 소설 / 272p 2020년 25번째 책 / 2020.03.24 읽고 ⦿⦿⦿ 정세랑 작가는 <보건교사 안은영>이라는 책으로 알게 되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SF소설을 재밌게 쓰는 분이 있다니 놀..

네스프레소 캡슐 보관함 홀더 60P <커피캡슐 수납함> [내부링크]

네스프레소 캡슐 보관함 홀더 60P <커피 캡슐 수납함> 결혼 후 가장 잘 산 물건 중 하나가 바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이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전에 원두 넣어서 갈아서 나오는 기계를 사용했는데 원두도 사야..

에지스 교체형 마스크 필터 AEGIS KF94 [내부링크]

에지스 교체형 마스크 필터 AEGIS KF94 코로나의 장기전으로 인해 마스크 필터를 구매하였다. 에지스 마스크 필터라고 KF94 인증 받은 필터이며 한 개에 1,500원이며 10개까지만 주문 할 수 있다. 필터 가격이 마..

맥북에서 특수문자 이모티콘 및 기호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맥북에서 특수문자 이모티콘 및 기호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편하게 썼던 특수문자 기호들. 윈도우라 편한 게 아니라 너무 익숙해져 버려서 편했었나보다. 독서 노트를 작성할 때 지금까지 특수문자나 기호는..

세상 모든 단어에는 사람이 산다 <사람사전> [내부링크]

사람사전 정철 허밍버드 / 에세이 / 368p 2020년 24번째 책 / 2020.03.22 읽고 카피라이터 정철. 얼마 전에 읽은 <평소의 발견>도 카피라이터 유병욱 님의 책. 카피라이터 직업을 가진 작가의 책을 읽으면 생각하..

판사 문유석의 일상유감 <개인주의자 선언> [내부링크]

개인주의자 선언 문유석 문학동네 / 인문 / 280p 2020년 23번째 책 / 2020.03.19 읽고 조직문화에 익숙한 우리나라 사람에게 개인주의는 환영받지 못한다. 너무 튀어 보인다. 팀워크에 방해된다 다수의 의견에 따..

아르케 후지 NP-W126S 듀얼충전기 [내부링크]

아르케 후지 NP-W126S 듀얼충전기 얼마 전 캐논 미러리스를 판매하였다. 예전부터 사고 싶던 제품이 이번에 새 버전이 출시되었다. 카메라 디자인이 마음에 무척 들었다. DSLR도 아니고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팔고..

단 한 번의 실수도 허락하지 않는 삶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내부링크]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김현아 쌤앤파커스 / 에세이 / 288p 2020년 22번째 책 / 2020.03.18 읽고 TV 드라마로 제작되고 있는 책이면서 과거 메르스 때 확진환자가 있던 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했던 분이다. 그..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찍고 드라이브 하기 [내부링크]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찍고 드라이브 하기 재택근무가 끝났다. 회사 건물이나 서울에서는 확진자가 많이 나오지 않아 다음 주까지 재택근무할 수 있지만 출근을 권장한다고 한다.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으나..

싱가포르 가족 여행은 결국 취소 <싱가포르항공 무료 취소> [내부링크]

싱가포르 가족 여행은 결국 취소 <싱가포르항공 무료 취소> 4월 말에 싱가포르 여행은 결국 취소했다. 2월 초만 해도 4월 말이면 코로나19가 잠잠해지지 않을까 생각했다. 설마 이렇게까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맥북 프로 마우스 포인터 사라지는 현상 [내부링크]

맥북 프로 마우스 포인터 사라지는 현상 맥북 프로를 구매하고 사용하던 중에 마우스 포인터가 사라지는 현상이 생겼다. 포인터 모양이 안 보여서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포인터가..

아내에게 주는 책 선물 <제주살롱 블라인드 박스> [내부링크]

아내에게 주는 책 선물 <제주살롱 블라인드 박스>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고 3월 11일은 우리 부부 결혼기념일이다. 곰곰이 생각하다가 제주도에 있는 제주살롱이라는 책방에서 여성을 위한 블라인드 박스를..

나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EOS RP> [내부링크]

나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EOS RP> 작년 9월 말 일본 불매 운동이 활발하던 중 캐논에서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발표되었다. 캐논에서도 불매운동의 여파로 많은 홍보를 못 하고 있는 상황에서 풀프레..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THE MAN WHO MISTOOK HIS WIFE FOR A HAT [내부링크]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THE MAN WHO MISTOOK HIS WIFE FOR A HAT 올리버 색스 Oliver Sacks 알마 / 과학 / 396p 2020년 21번째 책 / 2020.03.09 읽고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를 읽고 인간에게 기억이..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 - 마지막은 집에서 오징어순대랑 막걸리 [내부링크]

경포대 해수욕장 / 오징어순대 / 막걸리 강원도 여행 마지막 코스는 경포대 해수욕장. 역시 코로나19 때문인지 사람이 없다. 모든 사람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니 웃을 수도 울 수도 없는 일이다. 마스크 없이..

[책방투어] 빵과 책이 함께하는 강릉 고래 서점 [내부링크]

강릉 고래 책방 GO.re bookstore 오대산 월정사에서 산책 후에 바다를 보러 가는 길 책방에 들렀다. 동네책방 투어하는 게 취미가 되어버려서 여행하면 항상 책방이 있나 검색해 본다. 강릉에도 몇 군데 있는데..

[평창]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산책 [내부링크]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 가끔 오는 곳이지만 올 때마다 마음이 평온 해지는 게 너무 좋다. 코로나19로 매일 마스크 어디서 사나 어디에 확진자가 발생했나 걱정만 한가득하였는데 숲길을 걷다 보니 다 잊어버릴..

재택 근무를 위해 구입한 랜 케이블 <칼론 CAT7 랜케이블 5M> [내부링크]

칼론 CAT7 랜케이블 5M - LS-7SSTPD-5MG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회사도 재택근무가 결정됐다. 회사 근처에 확진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예방 차원에서 결정된 것 같다. 마스크도 아낄 수 있고 사람 많은 지하철..

맑은 공기 마시며 산책하기 좋은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내부링크]

2020년 3월 7일 토요일. 오대산 월정사 코로나19로 재택근무한 지 10일째. 도저히 답답해서 맑은 공기 마시며 산책도 할 겸 오대산 월정사에 갔다. 여행을 너무 좋아하는 나는 매주 어디 갈까 고민하는데 망할 코..

[골프] 필드 나갈때(?) 사용 할 까스텔바작 필터 마스크 <BG0MGM201BK> [내부링크]

까스텔바작 필터 마스크 - BG0MGM201BK 골프 라운딩 할 때 사용하려고 샀다. 코로나19 때문이라도 이젠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다. 까스텔바작에서도 일반 면 마스크가 아닌 필터 교환식 마스크를 출시했다. 가..

코로나19 예방하기 위해 면마스크 구매 <아이더 마스크> [내부링크]

2018 아이더 마스크 (DUF18902) 전세계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다. 일회용 마스크는 살 수도 없다.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마스크 5부제까지 등장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전에도 미세먼지로..

내가 모르는 단어는 내가 모르는 세계다 <단어의 사연들> [내부링크]

단어의 사연들 백우진 웨일북 / 인문 / 264p 2020년 20번째 책 / 2020.03.06 읽고 처음 보는 단어. 사라지고 새로 생겨나는 단어. 이 단어에는 이런 숨겨진 사연이 있었다니 놀라웠다. 무심코 말하고 글로 썼던..

코로나19로 인해 인간의 민낯이 드러나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인간의 민낯이 드러나다 전 세계적으로 인종차별이 더 심해지는 현상이 생겼다. 아시아인이 지나가면 바이러스 보듯 쳐다본다고 한다. 또한 같은 아시아인이라도 중국인을 벌레 보듯 본다. 최..

발뮤다 창업자 테라오 겐의 이야기 <가자, 어디에도 없었던 방법으로> [내부링크]

가자, 어디에도 없었던 방법으로 테라오 겐 아르테 / 경제 / 300p 2020년 19번째 책 / 2020.02.24 읽고 코로나 때문에 책 읽는 것도 집중도 안 되고 하루에도 몇 번씩 울리는 재난 문자도 이젠 싫다. 더 싫은 건..

아내에게 주는 선물 <리디페이퍼> [내부링크]

아내에게 주는 선물 <리디페이퍼> 리디페이퍼 전자책 단말기를 구매한 지 한 달이 넘었다. 열심히 잘 쓰고 있다가 아내에게 한번 써보라고 준 적이 있었는데 눈에 피로도 덜 하고 만족하는 거 같아서 하나 사주고..

왜 아무리 쉬어도 피곤이 풀리지 않는 걸까 <최고의 휴식> [내부링크]

최고의 휴식 구가야 아키라 알에이치코리아_자기계발_264p 2020년 18번째 책_2020.02.18 읽고 왜 아무리 쉬어도 피곤이 풀리지 않는 걸까, 마인드풀니스로 찾아낸 몸과 마음의 회복력 주말에 아무것도 안 하고 쉬..

요조와 임경선의 교환일기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내부링크]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임경선 / 요조 문학동네 / 에세이 / 288p 2020년 17번째 책 / 2020.02.16 읽고 요조와 임경선의 교환일기 요조와 임경선의 교환일기라는 문구를 보고 남자 두명의 교환일기는 어떨까..

직장인의 연봉이 오르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직장인의 연봉이 오르지 않는 이유 회사에 처음 입사 할 때 희망 연봉을 작성한다. 그럴 때마다 회사는 각종 보너스, 복지를 들먹이며 연봉을 깎는다. 마치 보너스랑 복지가 월급인 것처럼 눈속임한다. 최종 면접..

아내에게 초콜릿을 받았다 [내부링크]

어제 밸런타인데이였다. 그리고 어머니 생신이었다. 아내가 점심 시간에 어머니 생신 선물하고 아버지에게 드릴 초콜릿을 사 가지고 왔다. 부모님을 챙겨주는 아내에게 고맙다. 그리고 나에게도 초콜릿을 줬다...

이것은 감자국인가 순대국인가 <을지로 동원집> [내부링크]

동원집 - 감자국인가 순대국인가 1차 끝 2차 끝 3차로 방문한 동원집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비좁은 가게 1층은 자리가 없어서 2층에 올라가서 앉았다. 술 취했는데 그래도 사진 몇 장 찍었다. 을지로 친구가 주..

꿈속에서 로또 1등에 당첨되다 [내부링크]

꿈속에서 로또 1등에 당첨되다 로또를 구매했다. 5천 원씩 5장을 구매했다. 바코드 찍어 당첨을 확인한다. 4등 당첨. 믿어지지 않았다. 다음 장은 2등 당첨. 이 순간 꿈인가 헷갈리기 시작했다. 다음 장은 꽝. 다..

숯불돼지갈비 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자양점> [내부링크]

명륜진사갈비 자양점 비 오는 날이다. 집에서 밥 먹기 귀찮아서 퇴근길에 아내랑 외식을 하기로 했다. 김치찌개를 먹으려다 돼지갈비 먹으러 가기로 했다. 우리 동네에 명륜진사갈비 가게가 얼마 전에 오픈했는데..

여행하듯 일하고 머무르며 행복한 삶 <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 [내부링크]

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 홍자연 미래의창 / 자기계발 / 312p 2020년 16번째 책 / 2020.02.12 완독 여행하듯 일하고 머무르며 행복한 삶 자신의 직업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을 좋아한다. 경험해 보지 못하는 직업..

오늘도 지하철을 타고 출근한다. [내부링크]

오늘도 지하철을 타고 출근한다. 승강장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고장 났다. 고장 난 에스컬레이터를 걸어 올라가는 느낌처럼 오늘 출근길도 쉽지 않을 거 같다. 지하철이 승강장에 들어오는 소리가 들린다...

편지의 매력 <츠바키 문구점 ツバキ文具店> [내부링크]

츠바키 문구점 ツバキ文具店 오가와 이토 예담 / 소설 / 400p 2020년 15번째 책 / 2020.02.12 완독 군산 여행할 때 마리서사 책방에서 산 <츠바키 문구점>. 서점 주인장의 추천 문구를 보고 구매한 책이다. 추천..

별내 아구찜 맛집 <스테이564 미스터아구앤쌈> [내부링크]

별내 아구찜 맛집 - 스테이564 미스터아구앤쌈 어머니 생신이 다음 주 평일이라서 오늘 가족끼리 외식하기로 했다. 어머니 드시고 싶은 거 먹으러 가자고 했는데 우리 보고 메뉴 고르라고 한다. 가족들 입맛..

술 한잔 하기 좋은 을지로 맛집 <양대장> [내부링크]

양대장 - 술 한잔 하기 좋은 가성비 맛집 을지로3가역 11번 출구에 있다. 힙지로가 유명해지면서 식당들도 많이 생긴 것 같다. 을지로 보면 기존에 장사하시던 분들이 많이 없어지고 카페나 식당들이 많이 생..

평양냉면은 무슨 맛일까? <을지면옥> [내부링크]

평양냉면 맛집 <을지면옥> 1차 술 먹고 2차로 어딜 갈까 짧게 이야기하다가 평양냉면 먹으러 가자고 했다. 나이를 한 살씩 먹으면서 어릴 때는 안 먹던 음식들이 좋아지기 시작했다. 늙어간다는 게 마냥 나쁘지는..

부끄러움을 제대로 느끼는 사람은 성장한다 <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 오찬호 블랙피쉬 / 인문 / 288p 2020년 14번째 책 / 2020.02.08 완독 생각하지도 못했던 무의식적으로 나온 나의 말, 행동이 부끄러운 일인지 깨닫게 되었다. 운전할 때 답답한 운전자를..

괌 남부투어 필수 맛집 <제프 버거 (Jeff's Pirate's Cove) > [내부링크]

[괌 맛집 Jeff's Pirate's Cove] 제프버거 괌에서 남부투어를 하게 되면 무조건 간다는 햄버거 가게인 제프 버거에 방문하였다. 누구나 간다는 말이 어쩔 수 없는 게 점심으로 먹을 만한 식당이 없다. 그나마..

[강릉] 대패삼겹살과 파절이 <곽가네 시오야끼> [내부링크]

강릉 맛집 곽가네시오야끼 Gwakgane Shioyake 명절에 강릉에 왔더니 영업하는 식당이 없다. 대부분 강릉 식당들은 명절 같은 공휴일은 거의 영업을 하지 않아 관광객 입장에서는 난감할 경우가 있는데 한편으..

지난 천 년을 통틀어 가장 위대한 사상가는 누구인가? <마르크스는 처음입니다만> [내부링크]

마르크스는 처음입니다만 マルクスのかじり方 이시카와 야스히로 石川康宏 나름북스 / 사회 / 220p 2020년 열두번째 책 / 2020.02.02 완독 역사, 경제, 사회 등 공부에 관심이 없어서 학창 시절에 교과서에서..

진실만 말하는 사람이 있을까? <모두 거짓말을 한다 EVERYBODY LIES> [내부링크]

모두 거짓말을 한다 EVERYBODY LIES 세스 스티븐스 다비도위츠 Seth Stephens-Davidowitz 더퀘스트 / 경제 / 360p 2020년 열한번째 책 / 2020.01.30 완독 구글을 홀린 경제학자, 생각의 프레임을 뒤엎다. 사람들..

법정 스님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하라> [내부링크]

스스로 행복하라 법정 샘터 / 에세이 / 216p 2020년 열번째 책 / 2020.01.27 완독 법정, 법륜, 혜민 스님의 책을 읽으면 마음이 평온 해진다. 사소한 것에 화를 내거나 사고 싶은 제품 욕심내서 구매했던 나 자신..

강릉 교동 호텔 <이스트나인> [내부링크]

강릉 교동 호텔 이스트나인 명절 25일 전날인 24일 날 우리 가족은 강릉으로 출발했다. 오후 5시쯤 출발하여 2시간 반 만에 강릉 동생네 집에 도착했다. 급 오게 된 강릉이라 부모님은 동생네 집에서 주무시면..

매운탕은 역시 우럭 매운탕 <주문진 소돌항 민호네> [내부링크]

강원도 주문진 소돌항 민호네 산우럭 매운탕 부모님댁에서 점심 먹고 TV 보면서 쉬다가 급 강릉으로 여행을 갔다. 강릉에서 1박 후 명절 당일인 25일에 영업을 하는 식당은 거의 없었다. 대부분 카페만 영업을..

광교 앨리웨이 서점 <책발전소 광교> [내부링크]

책발전소 광교 예전에 한번 주차장까지 갔다가 너무 복잡해서 그냥 집에 갔었다. 이번에 다시 기회가 되어 갔는데 날이 우중충해서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어서 한가했다. 서점 있는 아파트에 살면 좋겠다는 생..

레트로 감성 블루투스 오디오 <브리츠 BZ-T8900> [내부링크]

브리츠 레트로 블루투스 미니 오디오 BZ-T8900 (CD플레이어) 아내가 영어 공부를 위해 CD플레이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요즘 누가 CD로 영어 공부를 하나 싶었는데 CD로 공부하는 게 있었다. (무슨 책인지는 극비..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10가지 법칙 <마흔 식사법> [내부링크]

마흔 식사법 모리 다쿠로 반니라이프 / 건강 / 204p 2020년 아홉번째 책 / 2020.01.21 완독 겨울이라 춥고 배고파서 과식하다 보니 살만 지고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일단 식단을 고치기로 했다. 헬스장도 생..

오래된 단골 가게 돼지갈비랑 청국장 찌개 <소문난 숯불구이> [내부링크]

소문난 숯불구이 아내가 며칠 전부터 먹고 싶다고 했던 돼지갈비를 먹으러 갔다. 우리 동네에는 10년도 넘은 돼지갈비 단골집이 있다. 부모님 따라갔다가 너무 만족한 식당이라 지금도 가끔 가족 외식이라 친척이..

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기적 <미라클모닝> [내부링크]

미라클모닝 The Miracle Morning 할 엘로드 Elrod, Hal 한빛비즈 / 자기계발 / 240p 2020년 일곱번째 책 / 2020.01.18 완독 아침에 울리는 알람은 나에게 앞으로 20분은 더 잘 수 있다는 신호였다. ..

꽃파는 가난한 소녀 영국 상류층이 되다. <피그말리온 Pygmalion> [내부링크]

피그말리온 Pygmalion 조지 버나드 쇼 George Bernard Shaw 열린책들 / 소설 / 241p 2020년 여섯번째 책 / 2020.01.16 완독 「이거 굉장하군.」 그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버나드 쇼의 〈피그말리온〉..

어느 가족의 휴게소에서 일어난 일 [내부링크]

어느 가족의 휴게소에서 일어난 일 아내랑 놀러 갔다가 집에 돌아오는 길이었다. 우린 배가 조금 고파서 휴게소에 들러서 우동 한 그릇 하기로 했다. 주문한 음식을 받고 테이블에서 먹기 시작하는데 몇 테이블..

죽어야 고치는 습관, 살아서 바꾸자!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내부링크]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사사키 후미오 쌤앤파커스 / 자기계발 / 311p 2020년 다섯번째 책 / 2020.01.13 완독 이 책을 읽고 올해는 일기 쓰기를 목표로 잡았다. 일기만큼 습관이 안 되면 하기 어려운..

나의 특별한 가족, 교육, 그리고 자유의 이야기 <배움의 발견> [내부링크]

배움의 발견 Educated 타라 웨스트오버 열린책들 / 에세이 / 520p 2020년 네번째 책 / 2020.01.11 완독 공교육에 대한 불신으로 자식들을 모두 학교에 보내지 않고 아파도 병원에 가지 않고 잘못된 믿음을 가..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내부링크]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김초엽 허블 / 소설 / 330p 2020년 세번째 책 / 2020.01.09 완독 SF소설이지만 사람 사는 이야기. 미래에도 현재와 마찬가지로 갈등, 우울, 사랑, 행복 등 사람의 감정은 아..

상처보다 크고 아픔보다 강함 <당신을 믿어요> [내부링크]

당신을 믿어요 김윤나 카시오페아 / 인문 / 248p 2019년 두번째 책 / 2020.01.05 완독 당신이 책임져야 할 시간은 그때 그 일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이다. 그러다 아이는 꼭 한 번씩 뒤를 돌아보며..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씨메르 찜질방에서 제대로 휴식 [내부링크]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씨메르 찜질방 주말에 미세먼지도 많고 몸도 찌뿌둥해서 찜질방이나 갈까 생각했다. 토요일이라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서 고민했다.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인천공항 근처에 있는 파..

뉴요커 라이프 에세이 <리얼:하다> [내부링크]

리얼:하다 조승연 와이즈베리 / 인문 / 194p 2020년 1번째 책 / 2020.01.02 완독 뉴욕, 뉴요커에 대한 이야기. 얼마 전 TV에서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하는 프로그램이 방영했다. 뉴욕의 거리를 걸으면서 맛집이..

나도 모르게 독서가 취미가 되었다.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독서가 취미가 되었다. 내 취미는 독서다. 나 자신이 가장 놀랬을 정도로 취미가 독서가 되다니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다. 책이라는 건 1년에 한 권 정도 읽을까 말까 했는데 2019년에 113권을 읽었다..

애플워치5 44mm 스포츠루프 <오펜트> [내부링크]

오펜트 애플워치5 44mm 스포츠루프 애플워치 구매한지 얼마나 됐다고 예상했던 대로 밴드를 추가로 구매하였다. 애플 정품은 너무너무 비싸서 오펜트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였다. 상품평이 괜찮아 보여서..

대형 아닌 중형 창고형 카페 청룡창고 <공주> [내부링크]

청룡 창고 커피 언제부터인가 여행을 다니면 그 동네의 유명한 카페를 방문한다. 커피를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카페 인테리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요즘 카페의 트렌드는 대형이면서 창고를 리모델링하는..

매일매일 반복되는 인생이 싫다. [내부링크]

매일매일 반복되는 인생이 싫다. 평일 아침 어김없이 회사로 출근한다. 퇴근 후 집에서 저녁 먹고 어쩌다 외식하고 다음날 다시 출근한다. 과연 이게 잘 하고 있는 걸까? 어릴 적에 나는 무엇이 되고 싶었나 잠시..

푸짐한 동태탕이 맛있는 구리 시골식당 <경기도 광주> [내부링크]

구리 시골식당 경기도 구리에 있는 시골식당이 경기도 광주시에도 생겼다. 본점 주인의 아들이 운영하신다고 한다. 구리에서 동태탕으로 꽤 유명한 집이라 가끔 가서 먹었었는데 항상 웨이팅이 길었다. 여기 분점..

코끼리 R팩 프리퀵 무선고속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PD충전) [내부링크]

코끼리 R팩 프리퀵 무선고속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였다. 얼마 전에 캐논RP 카메라를 구매하였는데 배터리 용량이 작아서 불편하다는 말이 많았다. 불편한 게 있으면 해소해야 하니 카..

째보 식당 <군산> [내부링크]

군산 째보 식당 군산 여행 중 저녁 겸 술 한잔하기 위해 찾아간 곳. 저녁 7시였는데 거의 모든 가게들이 영업을 종료한 상태였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 째보 식당만 사람들로 인산인해였다. 우리도 대기만 40분..

아이폰 11 pro max 256GB wifi 구매 [내부링크]

아이폰 11 pro max 256GB wifi 아이폰 11 프로 맥스를 구매하였다. 내가 샀으면 좋았을 텐데 아내의 아이폰을 주문해줬다. 나도 바꾸고 싶지만 아직 아이폰X의 노예계약이 남아 있어서 탈출할 수가 없다. ..

곱창전골 맛집 <중앙해장> -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맛 [내부링크]

삼성역 곱창전골 맛집 <중앙해장> 오늘은 크리스마스 당일. 리디북스 리디페이퍼 구매하러 강남역에 갔다가 곱창전골을 먹고 싶어서 중앙해장에 갔다. 회사 근처에 있는 중앙해장 식당은 회식 때 한번 왔다가 너..

애플 워치 5 APPLE WATCH 5 [내부링크]

애플워치 5 APPLE WATCH 5 애플워치를 구매하였다. 그동안 군침만 흘리며 생각만 했지 선뜻 사지는 못했는데 이번에 아내랑 같이 커플시계로 구매했다. 처음에 애플워치가 출시했을때 시계모양이 네모라서 비호감..

우리는 왜 아픈가 <당신이 옳다> - 정혜신의 적정심리학 [내부링크]

당신이 옳다 정혜신 해냄출판사 / 인문 / 316p 2019년 112번째 책 (2019.12.30) “우리는 왜 아픈가” 첫 장의 제목이 한동안 멍하게 만들었다. 나도 그렇고 다른 사람들도 아프지 않은 사람은..

Federico Paternina Rioja Reserva 2013 ::Tempranillo 85% Garnatxa 15%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리제르바 2013) [내부링크]

Federico Paternina Rioja Reserva 2013 Tempranillo 85% Garnatxa 15%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리오하 리제르바 2013) 종류 : 레드 와인 생산국 : 스페인 생산지 : Rioja 품종 : Tempranillo 85% (템프라니요)..

라마다 군산 호텔 - 은파 호수 공원 앞 [내부링크]

라마다 군산 호텔 군산 1박 2일 여행. 이번에 숙소는 라마다 군산 호텔로 결정하였다. 초원사진관이나 시내쪽이랑은 조금 동 떨어져있는 위치이지만 호텔 앞에 은파호수공원도 있고 숙소도 깔끔하니 마음에 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내부링크]

별마당 도서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이제는 해외여행객에게 더 유명한 별마당 도서관이 있다. 회사가 바로 옆이라 점심시간에 지나가다 보면 여행객들이 사진을 찍으려고 북적북적하다. 매일 보는 별마당 도서..

여행의 마지막 날은 언제나 날씨가 좋구나 [내부링크]

[4박 5일 괌 여행] 마지막 날 언제나 여행의 마지막 날은 날씨가 기가 막히게 좋은 것 같다. 여행 중 가장 날씨가 좋았다. 왜 하필 마지막날에만 이러는 걸까. 아마도 다음에 또 오라는 하늘의 뜻이 아닐까 싶..

[괌] 두짓타니 호텔 수영장에서 하루 종일 수영하기 feat.투몬비치 - 4일차 [내부링크]

4박 5일 괌여행 4일차 오늘은 하루 종일 수영하고 휴식하기. 괌은 4박 5일은 부족한 것 같다. 일주일 정도로 일정 잡는 게 여유도 있고 편히 쉬다 갈 수 있을 것 같다. 4일째 오늘은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편히..

화장실을 안가면 불안해! [내부링크]

화장실을 안가면 불안해! 회사를 출근하거나 여행을 가거나 어디를 가든지 꼭 화장실을 가게 된다. 어쩌면 화장실에 대한 강박증이 생길 정도로 점점 심해지는 것 같다. 이런 내 상황은 어릴 때부터 이어져온 것..

우연히 발견한 신비로운 서점 같은 마리서사 <군산> [내부링크]

군산 마리서사 - 동네서점 투어 이번 군산 여행 때 꼭 가보고 싶었던 서점이다. 서점 외관도 멋지고 내부도 아기자기해서 너무 만족한 서점이었다. 요즘 들어 개성 있는 서점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서 책을 좋..

리디페이퍼 RIDIPAPER 전자책 단말기 구매 [내부링크]

리디페이퍼 RIDIPAPER 전자책 단말기 전자책 단말기는 정말 오랜만에 구매하였다. 한창 전자책 단말기 붐이 일어났을 때 교보문고에서 나온 샘이라는 단말기를 구매 한 이후로 2번째 단말기다. 그 당시 화면이 잉..

두짓타니 호텔 소이(SOI) 레스토랑 - 소이 페이버릿(2인) [내부링크]

괌 두짓타니 호텔 소이 레스토랑 (SOI). 태국 계열 호텔이라 그런지 호텔 내부에 태국 전문 레스토랑이 있었다. 괌에 며칠 있지 않았지만 저녁에 마땅히 먹을 만한 곳이 없어서 호텔 레스토랑을 갔다. 체크인..

<군산> 1박 2일 주말 시간여행 [내부링크]

[1박 2일 군산 시간여행] 이번엔 어디로 여행을 갈까 고민을 많이 했다. 그동안 겨울이면 강원도 정선 아니면 강릉, 속초로 여행을 다녔는데 이제부터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지역을 여행하기로 정했다. 그렇..

독립운동가 밀양 사람 김원봉이오 [내부링크]

밀양 사람 김원봉이오 김하늘 북로그컴퍼니 / 소설 / 320p 2019년 111번째 책 (2019.12.22) 역사 관련 책을 읽으면 특히 일제시대 이야기면 항상 내 머릿속에 맴도는 말이 있다. 과연 난 저 시대의 청년이었다면..

내가 본 것을 당신도 볼 수 있다면 [내부링크]

내가 본 것을 당신도 볼 수 있다면 정우성 원더박스 / 에세이 / 216p 2019년 110번째 책 (2019.12.16) 너, 정말 준비됐니?’, ‘무슨 생각으로 네팔까지 간다는 거야?’, ‘네가 잘할 수..

우리 모두가 기억하게 될, 슬픔에 대한 묵직한 기록 :: 밤의 행방 [내부링크]

밤의 행방 안보윤 자음과모음 / 소설 / 248p 2019년 109번째 책 (2019.12.15) [자음과모음]밤의 행방 - 새소설 3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md..

일의 기쁨과 슬픔 [내부링크]

일의 기쁨과 슬픔 장류진 창비 / 소설 / 236p 2019년 108번째 책 (2019.12.12) 단편 소설 모음. 2018년 창비 신인 소설상을 수상한 장류진 작가. c‍ 회사생활, 사랑 등 20~30대 젊은 사람들의 모습을..

괌 남부투어 스페인 광장에서 사랑의 절벽까지 인생샷 찍기 [내부링크]

4박 5일 괌 여행 3일차 남부 투어 괌에 온 지 3일째 아침 호텔 조식 먹고 남부 투어하러 출발했다. 대부분 아침 일찍 출발한다고 했는데 우리는 11시쯤 출발했다. 애매하게 9시쯤 출발하면 단체 관광객이랑 같..

한 소녀의 교통사고와 죽음, 그 뒤에 숨겨진 비밀....! [내부링크]

동급생 히가시노 게이코 東野圭吾 소미미디어 / 소설 / 360p 2019년 107번째 책 (2019.12.10) 한 소녀의 교통사고와 죽음, 그 뒤에 숨겨진 비밀....! 하루미의 심장에는 구멍이 나 있다. 태어날 때부터 그랬..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 기욤 뮈소 [내부링크]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기욤 뮈소 밝은세상 / 소설 / 339p 2019년 106번째 책 (2019.12.09)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미니수첩제공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글을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매일 아침 써봤니? [내부링크]

매일 아침 써봤니? 김민식 위즈덤하우스 / 자기계발 / 248p 2019년 105번째 책 (20191202) 7년을 매일같이 쓰면서 시작된 능동태 라이프 꾸준히 실패했지만 포기할 수는 없었어요. 왜? 내 인생이니까요. 안..

4박 5일 괌여행 2일차 :: 한인성당 / 파이올로지 피자 / 괌 프리미엄 아울렛 / 피쉬아이 디너쇼 + 해중전망대 [내부링크]

[4박 5일 괌 여행 2일차] 이번 괌 여행 4박 5일 동안 호텔 조식을 신청했다. 조식을 신청 안 하면 아침에 늦잠만 잘 것 같아서 정신 차리려고 조식 포함으로 호텔을 예약했다. 4일 동안 조식 먹으니 좀 질리기는..

영화배우 박정민의 산문집 :: 쓸 만한 인간 [내부링크]

쓸 만한 인간 박정민 상상출판 / 에세이 / 312p 2019년 104번째 책 (20191201) 박정민이라는 배우는 TV에서 얼핏얼핏 봤었는데 탑 배우는 아니라서 많은 관심은 없었다. 그러다가 <그것만이 내 세상>이라고 이..

나는 하버드에서도 책을 읽습니다 :: 윤 지 [내부링크]

나는 하버드에서도 책을 읽습니다 윤 지 나무의 철학 / 에세이 / 248p 2019년 103번째 책 (20191201) 독서 인생 12년차 윤 지의 공부, 법, 세상이야기 노래든 공연이든 드라마든 여행이든, 나를 찾고 나..

[괌 맛집] 하드락 카페 Hard Rock Cafe 나초 치킨 생맥주 [내부링크]

Hard Rock Cafe 하드락카페 1273 Pale San Vitores Rd, Tamuning, 96913 괌 토요일 오전 11:00~오후 12:00 괌 도착 후 첫날밤인데 맥주 한잔 더 하려고 호텔에서 나왔다. 원래는 두짓타니 호텔에서 가까운 그..

[괌 여행] 허츠 렌터카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내부링크]

[4박 5일 괌 여행 - 렌터카 편] 허츠 렌터카 포드 머스탱 타고 괌 여행 괌 공항에서 렌터카 키 받아서 공항 주차장 내 허츠 렌터카 구역으로 가서 차를 인도받았다. 허츠 렌터카 구역은 허츠 트레이드 마크 색..

슈퍼 스톡스 :: 3년에 10배 상승하는 대박 주식을 찾아라 [내부링크]

슈퍼 스톡스 Super Stocks 켄 피셔 K.Fisher 중앙북스 / 경제 / 372p 2019년 102번째 책 (20191125) 슈퍼 스톡스 3년에 10배 상승하는 대박 주식을 찾아라 c 주식 종목 예시가 미국 기준이라..

[호텔] 두짓타니 괌 리조트 :: 디럭스 오션프론트/조식/수영장/레스토랑 후기 [내부링크]

두짓타니 괌 리조트 두짓타니 리조트 해외여행 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숙소인데 이번에 괌 여행 기간 동안 두짓타니 리조트에서 숙박하게 되었다. 괌 호텔 중에 가장 비싼 걸로 알고 있는데 각종 블로그/..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 딱 한 권만 넘으면 영어 울렁증이 사라진다 [내부링크]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위즈덤하우스 / 자기계발 / 292p 2019년 101번째 책 (20191121)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딱 한 권만 넘으면 영어 울렁증이 사라진다. c 학창시절에 공부를..

아내랑 함께한 4박 5일 동안의 괌 여행 :: 1일차 [내부링크]

[4박 5일 괌 여행 1일차] 아내랑 함께한 4박 5일 동안의 괌 여행 기록 * 특이사항 - 아내가 ssss 선택됨 (비행기 타기 전 별도 보안검사 진행함.) 인천공항 전 날 인천공항 주변 호텔에서 하루 숙박..

지금부터 주식해도 아파트 산다 :: 차트여신 감은숙 [내부링크]

지금부터 주식해도 아파트 산다 감은숙 타래 / 경제 / 254p 2019년 99번째 책 (20191117) 지금부터 주식해도 아파트 산다 차트여신의 투자 비법 특강 c 돈 버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혼자가 혼자에게 :: 왜 혼자냐고요괜찮아서요 [내부링크]

혼자가 혼자에게 이병률 달 / 에세이 / 307p 2019년 98번째 책 (20191117) 혼자가 혼자에게 왜 혼자냐고요 괜찮아서요 c 집에서 회사에서 여행 가면서 틈틈이 읽었다. 복잡한 머릿속에 쉼표..

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졌다 :: 김민식 [내부링크]

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졌다 김민식 위즈덤하우스 / 자기계발 / 300p 2019년 97번째 책 (20191115) 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졌다 cc 얼마 전 아내랑 괌으로 여행하고 돌아..

좋은 사람들이 모이는 7가지 법칙 :: 관계의 품격 [내부링크]

관계의 품격 NINGENKANKEI BOUNDARY NO JOUZUNA HIKIKATA 오노코로 신페이 Shinpei Onocoro 비즈니스북스 / 자기계발 / 232p 2019년 96번째 책 (20191104) 관계의 품격 :: 오노코로 신페이 좋은 사람..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 기회의 땅, 베트남 :: 메콩강의 기적 [내부링크]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 기회의 땅, 베트남 이광욱 북오션 / 경제 / 248p 2019년 95번째 책 (20191031)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 기회의 땅, 베트남 메콩강의 기적, 베트남을 투자 전문가의 눈으로..

돈의 감각 :: 돈 센스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기르는 것이다. [내부링크]

돈의 감각 THE SENSE OF MONEY 이명로 (상승미소) 비즈니스북스 / 경제 / 328p 2019년 94번째 책 (20191029) 돈의 감각 - 절호의 투자 타이밍을 귀신같이 눈치채는 비별 THE SENSE OF MONEY ..

2020 부의 지각변동 - 미래가 보내온 7가지 시그널! [내부링크]

2020 부의 지각변동 박종훈 21세기북스 / 경제 / 260p 2019년 93번째 책(201910226) 2020 부의 지각변동 - 미래가 보내온 7가지 시그널! 무너질 것인가, 기회를 만들 것인가 c 수 많은 경제..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로저스 Jim Rogers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짐 로저스 Jim Rogers (워렌 버핏과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가) 살림 / 경제 / 248p 2019년 92번째 책 (20191024) 세상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5G 더 빠른 연결의 시대, 2019 IT 트렌드를 읽다 :: 중국의 현재는 우리의 미래다! [내부링크]

5G 더 빠른 연결의 시대, 2019 IT 트렌드를 읽다 이임복 천그루숲 / 경제 / 234p 2019년 91번째 책 (20191023) c 2018년도에 일어난 일 2019년도는 어떻게 될지 쓴 책 인데 읽어보니 2020년까지..

AI 2045 인공지능 미래보고서 :: AI와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의 시작 [내부링크]

AI 2045 인공지능 미래보고서 일본경제신문사 반니 / 252p / 경제 2019년 90번째 책 (20191022) 이세돌 바둑 기사를 이긴 알파고, 인공지능 반려견 로봇 아이보, 로봇 스님 등 현재 많은 곳..

산책하기 좋은 송도 센트럴파크 [내부링크]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 가운데에는 해수를 끌어와서 호수처럼 만들어놔서 배도 탈 수도 있고 공원 내에서 자전거도 탈 수 있어 좋다. 우리 부부는 가끔 센트럴파크 주변에 있는 호텔을 예약해서 호캉스를 즐긴다..

맥주 한 잔 하기 좋은 잠실 석촌호수 jbout [내부링크]

잠실 석촌호수 JBOUT Cafe-Bakery & Kitchen 주소 : 잠실역 석촌호수 근처 석촌호수에서 루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해서 산책도 할 겸 석촌호수에 갔다. JBOUT는 루나 프로젝트 하는 곳 바로 앞에 위치해 있..

인천 송도 책 읽기 좋은 북카페 :: 카페꼼마 [내부링크]

카페꼼마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263 IBS 타워 이용 시간 : 08:00 ~ 22:00 설날/추석 당일 휴무 주차요금 : 무료 카페&베이커리 판매 인스타그램에서 카페꼼마 사진 보고 송도 가면 1순위로 가..

인천 송도 생선조림 맛집 :: 고래식당 트리플스트리트점 [내부링크]

고래식당 트리플스트리트점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 16번길 33-3 (트리플스트리트 지하) 주차 : 무료 고래식당은 처음 송도에 놀러 갔을 때 먹었는데 그 맛에 반해 가끔 찾아 들르는 식당이다. 짭조..

송도 G타워 전망대 :: 센트럴파크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 [내부링크]

G타워 전망대 주소 :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75 주차 : 무료 이용료 : 무료 송도에 전망대가 있다고 해서 가본 G타워 전망대. 주차/이용료가 모두 무료라 낮에도 한번 가보고 저녁에도 한번 가봤다. 낮..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Orakai Songdo Park Hotel :: 호캉스 [내부링크]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Orakai Songdo Park Hotel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51 성급 : 4성급 이용 시간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시설 : 실내외 수영장, 편의점, 일리카페, 레스토..

오직 한 사람의 차지 :: 김금희 소설 [내부링크]

오직 한 사람의 차지 김금희 문학동네 / 소설 / 296p 2019년 89번째 책 (20191013) 김금희 2009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너의 도큐먼트」가 당선되어 등단. 소설집 『센티멘털도 하..

인천 송도 칼국수 맛집 :: 백합칼국수 [내부링크]

인천 송도 백합칼국수 주소 :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263 휴무 : 연중무휴 주차 : 무료 화장실 : 외부(상가 화장실) 북 카페 카페 꼼마에서 책 읽고 놀다가 발견한 칼국수 식당이다. 칼국수를 워낙 좋아하다..

노인과 바다 The Old Man and the Sea :: 어니스트 헤밍웨이 Ernest Hemingway[출처] 노인과 바다 The Old Man and the Sea :: 어니스트 헤밍웨이 Ernest Hemingway|작성자 bookggoorum [내부링크]

노인과 바다The Old Man and the Sea 어니스트 헤밍웨이 Ernest Hemingway 열린책들 / 소설 / 308p 2019년 88번째 책 (20191005) (The)old man and the sea Hemingway, Ernest 낚시 하고..

한강뷰 파스타 맛집 남양주 엠키친앤카페 [내부링크]

엠키친앤카페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832 주차 : 주차라인이 이상함. 안내 요원 없음. 사람이 없음(모두 불꽃놀이 구경 갔나.) 홍보 글 : SBS동상이몽 촬영지, 인기 유투버 밴쯔님도 다녀가신! 남..

한글날에 가기 좋은 여주 세종대왕릉 :: 현재 관람 불가 [내부링크]

여주 세종대왕릉 주소 : 경기 여주시 능서면 영릉로 269-50 휴무 : 월요일 관람료 : 현재 공사 중으로 인해 무료입장 제한사항 : 세종대왕릉 관람 불가. (세종대왕 역사문화관, 효종 영릉은 관람 가능) 주차 :..

마운틴 스키하우스에서 하이원탑까지 :: 하이원 리조트 스카이 1340 [내부링크]

하이원 리조트 스카이 1340 마운틴. 이용금액 : 15,000원 이용 코스 : 마운틴 스키하우스 -> 하이원 탑 (왕복 40분 소요) 이용금액이 생각보다 많이 비싸게 느껴진다. 스키를 타지 않고 곤돌라만 타니 비싸..

아침이 온다 ASA GA KURU 츠지무라 미즈키 TSUJIMURA Mizuki [내부링크]

아침이 온다 ASA GA KURU 츠지무라 미즈키(辻村深月) TSUJIMURA Mizuki 몽실북스 / 소설 / 360p 2019년 87번째 책 (20191002) 일드 [아침이 온다] 원작 소설 부모랑 자녀 모두 읽어보면..

이주소곱창 한우곱창구이 전문점 :: 상봉동 소곱창 맛집 [내부링크]

상봉동 소곱창 맛집 이주소곱창 주소 : 서울 중랑구 봉우재로33길 34 영업시간 : 매일 15:00 - 23:30 (일요일 휴무) 가격 : 곱창구이 22,000 / 막창구이 20,000 / 모둠(2인분 정도) : 40,000 모둠은 양이 적어..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 RF 35mm F1.8 + Kenko celeste 52mm UV 필터 [내부링크]

캐논 EOS RP + RF 35mm F1.8 + Kenko celeste 52mm UV 필터 나에게는 12개월의 할부가 있다. 큰맘 먹고 구매하였다. 카메라 전문가는 아니지만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구매하였다. 그냥 왠지 구매해야 할 것 같은..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PIN 주소인증 [내부링크]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57667?hl=ko 주소(PIN) 확인 개요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포천 허브 아일랜드 :: 야간 데이트 코스 [내부링크]

포천 허브 아일랜드 입장료 : 9,000원 (카드 결제 가능) - 허브아일랜드 올라가기 전에 결제한다.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예전부터 한 번 오고 싶었던 곳이었는데 드디어 오게 되었다. 밤에 조명이 예뻐서 야..

와인 천재가 된 홍대리 :: 인생과 비즈니스의 품격을 높여주는 와인 이야기 [내부링크]

와인 천재가 된 홍대리 신성호 다산라이프 / 요리 / 288p 2019년 86번째 책 (20190925) 인생과 비즈니스의 품격을 높여주는 와인 이야기 와인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과 다양한 와인을 소개하..

포천 비둘기낭 폭포 :: 신비로운 분위기의 폭포 [내부링크]

포천 비둘기낭 폭포 토요일 오후 집에서 굴러다니다가 급 포천이나 한 번 갔다 오자고 해서 포천 여행을 가게 되었다. 오후 3시쯤 출발하니 밀리는 곳 없이 금방 포천에 갈 수 있었다. 포천 어디 가면 좋을까..

[PHP] 문자열/배열 특수문자 치환/제거 (XSS 방어) [내부링크]

특수문자 제거 함수설명 is_array - Finds whether a variable is an array // 변수가 배열인지 확인 is_scalar - Finds whether a variable is a scalar // 변수가 스칼라인지 확인 preg_replace - Perform a re..

괌 여행 허츠 렌트카 예약 Hertz Rentcar :: 포드 머스탱 Ford Mustang [내부링크]

괌 여행 허츠 렌트카 예약 괌/사이판 특별 프로모션 기간이다.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하면 된다. (괌 자길 카페에서도 같은 URL로 이동된다.) 예약사이트 : https://www.hertz.com/rentacar/rental-car-deals/kr..

용인 동탄 맛집 뜸북궁 한정식 뜸북송 :: 할머니 생신 [내부링크]

뜸북궁 한정식 뜸북송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삼성2로 259-4 이용안내 : 연중무휴 가격 : 뜸북송 한정식 19,000원 (게장정식도 있음 - 15,000원) 주차 / 화장실 휠체어/유모차 : 접근 어려움.(식당으로 들어가..

하이원 리조트 하늘길 카트 투어 :: 스키장 한 바퀴 드라이브 (셀프) [내부링크]

하늘길 카트 투어 장소 : 마운틴 스키하우스 (야외 매표소에 있음) 코스 : 마운틴베이스 - 슬로워 가든 - 밸리 허브 - 마운틴 베이스 (50분) 이용 시간 : 50분 (타이머 켜고 출발 - 반납 시간 늦으면 10분에 만..

파주 출판도시 엽서 파는 집 엽집 YUPJIP POSTCARD STORE [내부링크]

엽집 YUPJIP POSTCARD STORE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인사길 217 서해문집 B1 이용시간 화요일~토요일 12:00~18:00 이용정보 남/녀 화장실 구분 이용요금 엽서2,000원 365우편함 5,000원 왁스씰링 2,000원..

건대 롯데 스타시티 반디앤루니스 동네 서점 투어 BANDI&LUNIS [내부링크]

반디앤루니스 롯데 스타시티점.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272 더샵스타시티 판매영업동 이용 시간 : 09:30~22:00 화장실 : 내부에 없음 (백화점 or 이마트 가는 길) 주차장 : 롯데백화점 이용 (북셀..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 나쓰메 소세끼 [내부링크]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 소세끼 열린책들 / 소설 / 465p 2019년 85번째 책 (20190920) 소설 속 첫 문장 나는 고양이다. 이름은 아직 없다. 또 대형일세, 거참 거슬리는 남자..

강원도 정선 레일바이크 :: 처음 타본 레일바이크 [내부링크]

강원도 정선 레일바이크 온라인 예약 : http://www.railbike.co.kr 이용 시간 : 매일 08:30 - 16:30 요금 : 2인승 - 25,000원 / 4인승 - 35,000원 길이 : 레일바이크의 출발지는 구절리역이며 종착지인 아우라지역..

사북 황기 소곱창전문점 ::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 소곱창 전골 맛집 [내부링크]

사북 황기 소곱창 전문점 주소 :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3길 21-7 주차 : 근처 노상주차장에 해야 함. (추석이라 주차관리 요원이 없었음) 가을 날씨에 하늘도 조금 우중충하고 비도 약간 오락가락해서 그런지..

강원도 정선아리랑 시장 정선 5일장 [내부링크]

강원도 정선아리랑 시장 정선 5일장 주소 : 강원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6 이용안내 평일 09:00 - 18:00 매월 2, 7, 12, 17, 22일마다 열리는 5일장 토요일 09:00 - 18:00 매주 토요일 주말장 열림 주차..

정선의 옛 주거문화를 재현한 민속촌 아라리촌 [내부링크]

정선의 옛 주거문화를 재현한 민속촌 아라리촌 입장료 : 무료 주소 : 강원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37 주차장 / 화장실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단, 입장은 17:00까지 강원도 정선 여행 두 번째 코스 정..

강원도 여행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 멋진 뷰를 볼 수 있는 곳 [내부링크]

강원도 여행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 멋진 뷰를 볼 수 있는 곳 오랜만에 가 본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예전보다 다른 건 별로 안 보였지만 주차장은 많이 생겼다. 9시에 도착했더니 관광객이 3팀 정도 있..

압도적 역사추리 소설 시체 읽는 남자 :: 안토니오 가리도 [내부링크]

시체 읽는 남자 안토니오 가리도 레드스톤 / 소설 / 576p 2019년 84번째 책 (20190914) 역사상 가장 유능한 살인 수사관 이야기 자기 형의 살인죄를 입증하는데 도움을 주게되는 상황과 부..

페인트 :: 이희영 / 부모를 면접한다.... [내부링크]

페인트 이희영 창비 / 소설 / 206p 2019년 83번째 책 (20190909) 2018년 제12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누 301 부모 면접 “나는 네가 차별 없는 세상 속에서 살아가기를 바..

야간 노캐디 포천 필로스CC :: 즐거운 셀프 라운딩 [내부링크]

포천 필로스CC 야간 노캐디 라운딩. 필로스 골프장 3부는 야간 노캐디로 운영된다. 카트도 직접 운전해야 하고 클럽도 알아서 거리도 알아서 모든 걸 알아서 해야 한다. ​ 노캐디 라운딩의 장점 1. 자유롭다. 2...

파주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북 카페 MIMESIS ART MUSEUM [내부링크]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북 카페. 요즘에 여행을 가면 북 카페나 서점을 찾아서 방문하는 게 하나의 목적이 되었다. 파주 출판도시는 출판사들이 많긴 한데 북 카페나 서점은 별로 없어서 좀 아쉽다. 미메시스 아트..

파주 해장국 맛집 제주 은희네 해장국 [내부링크]

제주 은희네 해장국. 다른 유명한 해장국 식당을 가보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제주 은희네 해장국이 입맛에 맞았다. 어린이 입맛인데 제주 은희네 해장국은 남녀노소 다 좋아할 만한 백종원 스타일의..

루프탑이 있고 브런치가 맛있는 파주 문발리 카페 [내부링크]

파주에서 브런치랑 루프탑이 유명한 문발리 카페. 문발리라는 이름은 이 근처에서 많이 사용하는 이름이다. 동네 이름이 문발이라서 그런 듯하다. 오픈 시간도 확인 안 하고 오전 11시 전에 도착했더니 카페 문..

맥북프로에 쓸 USB-C 타입 무선 마우스 구입 (듀얼 리시버/무소음/충전식) [내부링크]

맥북프로에 쓸 USB-C 타입 무선 마우스 구입 (듀얼 리시버/무소음/충전식) ​ 맥북프로를 거금을 주고 구입하고 기타 액세서리 없이 버티려고 했는데 불가능한 일이었다. 결국 무선 마우스를 주문하였다. 최근에..

파주 문발리 헌책방 골목 블루박스 :: 파주 출판 도시 책방 투어 [내부링크]

파주 문발리 헌책방 골목 블루박스 :: 파주 출판 도시 책방 투어 ​ 인스타그램을 검색하다가 찾은 헌책방 서점이다. 책들이 꽂혀 있는 사진을 보니 너무 가보고 싶은 곳이었다. 무언가 보물을 찾을 수 있을 것..

탕화쿵푸 마라탕 건대 맛집 :: 마라탕 첫 경험 [내부링크]

건대입구역에 있는 탕화쿵푸 마라탕 맛집. 아내가 강력 추천한 마라탕. 여의도에 있는 탕화쿵푸 마라탕에서 먹고 너무 맛있다며 나도 먹어보라고 해서 같이 왔다. 일요일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했다. 손님이 아무..

남양주 별내 장어의 꿈 :: 몸 보신 장어구이 맛집 [내부링크]

남양주시 별내에 위치한 장어의 꿈. 가족외식 겸 장어구이 먹은지도 오래 된 것 같아서 한 여름 몸보신하기 위해서 찾아갔다. 원래는 여기 말고 내가 찾은 호감장어라는 장어구이 집을 갈려고 네비게이션 찍고 출..

벨킨 멀티 허브 USB-C MULTIMEDIA HUB 아이패드/맥북프로용으로 구매 [내부링크]

벨킨 멀티 허브 USB-C MULTIMEDIA HUB 아이패드/맥북프로용으로 구매. ​ 나름 앱 개발도 하고 블로그도 하고 글도 쓰고 여러 가지 한다고 아이패드 맥북프로를 구매하였었다. 근데 맥북프로나 아이패드 프로나..

책 읽고 싶은 파주 출판 단지 지혜의 숲 도서관 투어 [내부링크]

파주 출판 단지에 있는 지혜의 숲 도서관. 파주에 가면 꼭 가보고 싶은 지혜의 숲 도서관이었다. 건물 규모도 크고 공간도 넓어서 책 구경하고 읽기에 좋았다. 주차요금이 있는 게 조금 아쉬웠다. 불법 주차 차량..

sns에서 핫한 사진 찍기 좋은 카페 파주 더티 트렁크 [내부링크]

파주에서 가장 핫한 카페 더티 트렁크.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사진이 올라오고 있는 더티 트렁크에 가보았다. 사람이 많을 거라 예상되어 11시 30분쯤 도착했는데 카페 앞 주차장은 만 차라 뒤쪽 주차장에 주차했..

여름 막바지 서울 근교 풀빌라에서 수영하고 놀기 [내부링크]

파주 풀빌라 메종드유유. 주말 요금 55만 원 헉 소리 난다. 이번 여름은 휴가 내서 여행을 안 가게 되어서 하루라도 재밌게 놀려고 수영장 있는 풀빌라를 예약했다. 하루 숙박하면서 좋은 점, 안 좋은 점 두 가지..

갈비찜이 맛있는 건대역 맛집 곽만근 갈비탕 [내부링크]

곽만근 갈비탕. 들어가는 입구가 애매해서 좀 방황했다. 뒤편 어딘가 입구가 숨어있다. 정문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상하게 들어갔다. 추억의 tgi 프라이데이도 있다. 아직도 있다니 언제 한번 놀러 가..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 최재붕 [내부링크]

포노 사피엔스 최재붕 쌤앤파커스 / 경제 / 336p ​ ​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 사피엔스.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세상은 급변하고 있다. 급변하는 사회에서 기존 세대와 밀레니얼세대는 서로 충돌하고 있다...

동네 삼겹살 맛집 :: 제주돈네 생고기집 [내부링크]

동네에 있는 삼겹살 식당. 제주돈네 본점이라고 되어있는데 전에는 약간 건대역 쪽으로 가는 길에 있다가 이쪽으로 이사했다. 이사 후에도 계속 보긴 했는데 갈 생각은 전혀 하진 않았다. 유명한 맛집도 아닌 것..

성수동 위풍당당 족발 맛집:: 사장님이 미쳤어요. [내부링크]

성수동 위풍당당 족발. 배달의 민족으로 가끔 주문해서 먹었던 족발 가게이다. 배달해서 먹었을 때 만족해서 이번엔 직접 가서 먹어봤다. 직접 가면 어묵탕이랑 김치전도 준다고 해서 기대가 되었다. 저녁시간대..

포천 필로스 cc 골프 노을 바라보며 야간 라운딩 날벌레가 너무 많아 [내부링크]

장마라 걱정됐는데 다행히 비가 오지 않아 다행이었다. 햇빛도 구름이 많아 뜨겁지 않았지만 습도가 높아 약간 짜증 나는 날씨였다. 그래도 비가 안 온 게 천만다행이다. 필로스 cc의 최대 메리트인 뷔페 식사를..

첫 문장이 인상 깊었던 소설책 10권 [내부링크]

© EliFrancis, 출처 Pixabay 첫 문장이 인상 깊었던 소설책 10권. 유명한 소설책을 많이 읽은 건 아니지만 그동안 읽었던 책 중에서 인상 깊었던 10권의 책을 모아봤다. 소설의 첫 문장이 강렬할수록 집중도..

골목골목 걷기 좋은 이화동 벽화마을 : 쉿! 조용히 [내부링크]

폭염주의보 날 우린 이화동 벽화마을에 갔다. 서울 살면서 여기도 처음 와봤다. 통영에 있는 벽화마을은 가봤지만 이화동 벽화마을은 처음이었다. 날이 더워 생수 1병씩 사서 천천히 올라갔다. 초등학교 시절이..

대학로 피자 맛집 디마떼오 나폴리 피자 [내부링크]

​ 대학로 피자 맛집 디마떼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에서도 나온 피자가게이다. 건물 규모도 크고 화덕에서 직접 구워 나오는 피자로 유명한 듯 보였다. 개그맨 이원승 씨가 대표로 있는 피자집인데 이..

다시 또, 산티아고 순례길 :: 산티아고에 두 번 이상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 [내부링크]

다시 또, 산티아고 순례길 김소영 외 새벽감성 / 에세이 / 253p ​ 난 걷는 걸 좋아한다.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곳을 걷는 걸 좋아한다. 서울에 살고 있어서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곳은 찾아볼 수가 없어서 걷는 일..

대한민국 국보 2호와 보물 3호가 있는 탑골공원 :: 대한민국 최초의 공원 [내부링크]

탑골공원. 서울 살면서 종로를 수없이 많이 다녔지만 탑골공원에 들어가 본 적은 없었다. 버스 타고 스치듯 지나는가봤지만 탑골공원 안에 뭐가 있는지 몰랐다. 어르신들 삼삼오오 모여 장기두는 곳으로만 알았는..

간판이 귀여운 연남동 맛집 히코리마을 [내부링크]

경의선 숲길을 투어하고 무더위와 배고픔에 식당을 찾다가 발견한 연남동 맛집 히코리마을. 원래는 지구촌 가정식 식당을 가려고 했는데 대기줄이 많아서 갈 수가 없어 골목골목 돌아다니다가 히코리마을 식당을..

홍대입구 연남동 경의선 숲길 연트럴파크 투어 [내부링크]

폭염주의보 주말 서울투어. 캐나다에서 조카가 놀러 와서 서울 투어하는 날. 경의선 숲길을 가보고 싶다고 하는데 이런 곳이 있는데 처음 알았다. 서울 살아도 잘 모르고 안 가 본 곳이 많은 것 같다. 홍대입구..

켄 피셔 역발상 주식투자 :: 독자적인 사고로 더 높은 투자 수익을 얻는 법 [내부링크]

켄 피셔 역발상 주식 투자 켄 피셔, 엘리자베스 델린저 한국경제신문 / 408p ​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 상식을 얼마 전에 읽었을 때 역발상 주식 투자라는 책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 있는데 주식에 관심도 있..

건대 냉동 삼겹살 맛집 영동교집 [내부링크]

며칠 전에 간 인계동 껍데기에서 항정 껍데기를 못 먹어봐서 다시 방문하려고 퇴근 후 갔다. 7시경에 도착했는데 대기가 7-8팀은 있었다. 술자리 시작하는 시간대라 기다리려면 한참 걸릴 것 같아서 다른 식당 가..

성수동 아크앤북 arc n book 동네 서점 책방 투어 [내부링크]

성수동 성수연방에 있는 아크앤북 서점. 을지로 아크앤북을 다녀오고 나서 마음에 든 서점이라 성수동에도 있어 방문해 보았다. 성수동 핫플레이스인 성수연방내 2층에 위치하고 있었다. 2층으로 걸어 올라가면..

아무튼, 술 :: 김혼비 [내부링크]

​ 아무튼, 술 김혼비 제철소 / 172p ​ 술에 대한 경험담을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술은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읽는 동안 공감되는 부분이 많이 있었다. ​ ​ 그래서 수능 D-80 일을 앞두고,..

종로 서적 책방 투어 JONGNO BOOKS [내부링크]

#책방투어 #종로서적 ​ 종로 서적이 부도난 후 광화문 교보문고만 다녔었다. 종로 서적이 다시 오픈한 것도 모르고 있었다. 그러다 책에 관심도 많아지면서 종로 서적이 몇 년 전에 다시 오픈했다는 걸 알게 되..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 상식 :: 31가지 핵심 키워드로 배우는 필수 경제 상식 [내부링크]

​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 상식 홍선표 원앤원북스 / 315p ​ 방구석 미술관 책처럼 미술을 모르는 사람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것처럼 이 책 또한 경제에 대해 어렵지 않게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다. 여러..

건대 용범이네 인계동 껍데기 맛집 :: 벌집껍데기(돼지껍데기) [내부링크]

2019.07.27. 토요일 부산의 초필살돼지구이 집에서 먹었던 돼지껍데기 맛이 그리웠는데 요새 돼지껍데기 식당이 많이 생기는 듯하다. 그중에 인계동 껍데기라고 동네마다 생기고 있는 식당에 가보았다. 저녁 10시..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 :: 정유정 [내부링크]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 정유정 은행나무 / 303p ​ 얼마 전 진이, 지니 소설을 읽고 정유정 작가의 에세이도 궁금하여 읽게 되었다. 네팔의 히말라야 트레킹을 하는 이야기인데 읽는 내내 나도 도전해보고..

제천 두꺼비식당 :: 매운 양푼 등갈비찜 맛집 밤도깨비 방송 출연한 맛집 :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맛집 [내부링크]

오후 늦게 5시쯤 도착한 기흥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늦은 시간이라 주차하는데 어렵지 않았다. 비도 오락가락한 날이라 사람들이 많아 보이지는 않았다. 일단 배가 고파서 저녁부터 먹기로 했다. 푸드코드에 여..

Casillero del Diablo :: Cabernet Sauvignon (Reserva) 2017 (콘차이 토로, 디아블로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 [내부링크]

Casillero del Diablo :: Cabernet Sauvignon (Reserva) 2017 (콘차이 토로, 디아블로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 ​ Casillero del Diablo Cabernet Sauvignon (Reserva) 2017 Red wine from Central Valley - Chil..

살인자의 기억법 :: 김영하 [내부링크]

​ 살인자의 기억법 김영하 문학동네 / 176p ​ ​ 영화로도 개봉했던 원작 소설 살인자의 기억법. 좋아하는 작가라 기대가 된다. © kylejglenn, 출처 Unsplash ​ 내가 마지막으로 사람을 죽인 것은 벌써..

건대 롯데스타시티 백화점 푸드코트 시마스시 :: 회전 초밥 맛집 [내부링크]

건대 롯데백화점 푸드코트에 있는 회전 초밥 시마스시. 시마스시라는 식당 이름이 약간 욕하는 것 같기도 하고 발음을 잘 해야겠다. 푸드코트에 있는 회전 초밥집이라 규모가 크지 않고 초밥 돌아가는 레일도 길..

진이, 지니 :: 정유정 [내부링크]

제목 : 진이, 지니 저자 : 정유정 출판 : 은행나무 / 388p 보노보(학명: Pan paniscus) 영장목 성성이과에 속하는 유인원으로, 인간과 가장 유사한 DNA(98.7% 일치)를 가졌으며, 학계 일부에선 현존하는 세 영장..

와인 1학년:: 고쿠보 다케루 [내부링크]

와인1학년 고쿠보 다케루 단디 / 302p 2019년 64번째 책 ​ 와인에 대해 관심이 생겨 자세히 알고 싶어서 책을 구매하였다. 와인1학년 책을 고른 이유는 알기 쉽게 만화와 캐릭터로 품종을 표현하고 있어서 이해..

성수동 맥주 성수맥주 :: 술 한잔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성수연방 구경 후 창화당에서 짜장떡볶이랑 칭다오 먹었는데 기분이 안 좋아서 근처에 맥주 한잔 더 하러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성수맥주 술집. 가게 규모가 조금 큰 편이었다. 어중간한 시간대라 손님이 없었는데..

성수동 핫 플레이스 :: 성수연방 아크앤북 천상천하 띵굴스토어 등 [내부링크]

성수동 핫플레이스 성수연방을 가보았다. 공장지대 안쪽으로 위치해 있었다. 주차장은 따로 보이지 않고 발레파킹만 있었다. 차 가지고 오면 조금 불편할듯하다. 날씨가 너무 습해서 야외 테라스에 앉아 있거나..

어제 맛있게 먹은 창화당 오늘은 맛이 없다:: 맥주컵 사건 [내부링크]

2019.07.20. 토요일 어제 건대 롯데백화점 푸드코트에서 맛있게 먹었던 창화당. 오늘 성수연방 구경하러 갔는데 창화당이 있었다. 푸드코트보다 메뉴가 다양했다. 떡볶이도 있고 특히 짜장떡볶이가 맛있어 보였다..

내가 가본 순댓국 맛집 중 최고다 :: 소주 한잔 생각나는 선릉 농민백암순대 [내부링크]

2019.07.20. 토요일 아내가 몇 주 전부터 부모님 모시고 같이 가자고 했던 농민 백암순대. 소주 한 잔이 당기는 그런 맛이라고 했다. 주말 토요일이라 택시를 타고 가려고 했다가 점심 먹고 다른 볼일이 있어서..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 :: 샐리 티스데일 - 죽음과 죽어감에 관한 실질적 조언 [내부링크]

​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 샐리 티스테일 비잉 / 340p ​ 죽음과 죽어감에 관한 실질적 조언 ​ ​ 나는 죽어본 적이 없기에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을 해주진 못한다. 탄생과 죽음은 실습이 허용되지 않는 일이..

월급날엔 외식 익선동 창화당이지만 건대 롯데 스타시티 백화점 푸트코드에서 [내부링크]

오늘은 즐거운 월급날인데 카드값은 월급보다 많이 나오는 현실. 그래도 월급날이니 외식은 해야지. 이마트에 해독주스 재료 사기 위해 아내가 장본 후 늦게 퇴근한 나랑 만나서 롯데백화점 푸드코트에서 저녁을..

최초의 책 : 이민항 :: 제8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내부링크]

최초의 책 이민항 자음과모음 / 240p ​ 궁금한 도서관 리스트 영국 국립도서관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바티칸 도서관 ​ © michael_david_beckwith, 출처 Unsplash ​ 마지막에 반전이 있을 줄이야 청소년문..

원더랜드 스티븐 존슨 :: 재미와 놀이가 어떻게 세상을 창조했을까 [내부링크]

#독서노트 ​원더랜드 스티븐 존슨 프런티어 / 444page ​ “이따금 가장 기발한 아이디어가 하찮은 발명품의 모습으로 탄생하곤 한다. 하지만 그런 하찮은 물건을 만드는 데 적용된 원리와 방편이 보다 가..

토요일엔 야구하는 날 :: 최고의 시설 경기도 양주 vip 야구장 [내부링크]

오늘도 새벽 4시 기상하여 대충 눈꼽띠고 야구장으로 출발. 평일엔 일어나지도 못하는데 야구하러 가거나 골프 치러 갈 때 새벽 4시에 일어나는 거 보면 신기하다. 한번에 벌떡 일어난다. 대단하다. 오늘은 연습..

건대 돈가스 맛집 은하수 식당 [내부링크]

건대 로데오거리. 점점 기존 식당들이 사라지고 마라탕과 훠궈 식당이 새롭게 오픈하고 있는 곤대 로데오 거리랑 양 꼬치 골목이다. 작년까지만 도 이러지 않았는데 마라탕의 광풍은 대만 카스텔라급이다. 우후죽..

초복엔 역시 초밥이지 :: 스타필드 코엑스 맛집 스시로 [내부링크]

2019.07.12. 초복 ​ 벌써 초복이다. 올해도 절반이 넘어가고 아직 하고 싶은 건 많은데 하루하루가 짧게만 느껴진다. 초복이랑 삼계탕집은 사람들로 북적북적할 것 같아 초복엔 초밥이지 하면서 스시집에 갔다...

책상 LED 스탠드 momax Q.LED [내부링크]

방에서 책 읽을 때 형광등 불빛이 안 좋아서 led 스탠드를 구매하였다. 이마트에서 제일 좋아 보여 충동구매하였는데 쓸만한 것 같다. 가격은 9,9000원으로 약간 비싼 편인데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있고 usb..

자기 앞의 생 Vie Devant Soi :: 에밀 아자르 [내부링크]

자기 앞의 생 :: 에밀 아자르 #독서노트 문학동네 371p ​ 소설이라고 생각하기에 어려울 정도로 직접 경험해 본듯한 에세이 같은 느낌이 들었다. 어린아이의 눈을 통해 보이는 세상의 현실과 사랑에 대해 깊은..

크록스 신고 산책하러 나갔다가 어쩌다 보니 성수대교까지 [내부링크]

성수대교가 가까울 줄 알고 아내를 데리고 산책하러 나갔다가 내가 먼저 지쳐서 너무 힘들었다. 얼마 전 크록스 임직원 할인이라고 있어서 주문한 커플 신발이다. 나중에 보니 인터넷 최저가랑 비슷해 크록스의..

역사의 쓸모 최태성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내부링크]

역사의 쓸모 최태성 다산초당 ​ #독서노트 ​ 어떤 사람은 역사가 단순히 사실의 기록이라고 말하지만, 저는 오히려 그것은 착각이고 역사는 사람을 만나는 인문학이라고 강조합니다. 역사는 나보다 앞서 살았던..

wien 1683 vienna coffee house 이천 예스파크 비엔나커피하우스 카페 [내부링크]

도예촌막국수를 맛있게 먹고 근처 커피숍에 왔다. 여기 예스파크내의 상점들은 대부분 유모차나 휠체어가 들어가기 좋아서 만족한다. 이천시 대부분의 식당들이 유모차나 휠체어가 들어가기 어려운 곳이 많아서..

도예촌 막국수 이천 예스파크 맛집 :: 이천 카페거리 [내부링크]

날씨도 덥고 뜨거운 음식은 먹기 싫어서 길 가다 현수막에 도예촌 막국수 open이라고 홍보하길래 찾아가 봤다. 예스파크 도자기 마을 안에 카페거리에 있는 식당이다. 카페거리라고 하지만 카페는 한 개 있는 것..

대방역 떡볶이 맛집 담소 즉석 떡볶이 [내부링크]

아내의 회사 근처에 떡볶이 맛있는 곳이 있다고 언제 한번같이 먹으러 가자고 했는데 기회가 생겨서 가보게 되었다. 떡볶이 너무 좋아해서 유명하다고 하는 떡볶이 맛집들은 다 가본다. 그동안 사이드 쇼, 골목..

낙곱새 수요미식회 맛집 용호 낙지 광화문 종각 맛집 [내부링크]

광화문 교보문고 잠시 구경하고 저녁 먹기 위해 돌아다니다가 수요미식회 방송에 나온 용호 낙지로 들어갔다. 낙곱새라고 낙지 곱창 새우로 볶아서 밥이랑 같이 비벼 먹는 방식으로 유명한 듯하다. 부산에서 유명..

여주 스카이밸리 cc 골프 오전 라운딩 폭염주의 [내부링크]

스카이밸리 cc 2019.07.05. 금요일 회사 휴무라 평일에 골프를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평일 오전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은 골프장 검색하다가 스카이밸리 cc로 결정하였다. 여주에 있어서 1시간 조금 더 걸..

차량용 무선 충전기 거치대(송풍구) :: 신지모루 오그램 sinjimoru O-Grab [내부링크]

매번 운전할 때마다 휴대폰이랑 충전선이랑 연결하기 귀찮아서 이번에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였다. 여러 가지 브랜드 제품을 비교해가면서 고민했는데 최종적으로 신지모루 제품을 구매하였다. 일단 송풍구에 거치..

등 어깨 종아리 뭉침 근육통 해결 위해 박민영 믿고 마사지기 구입 [내부링크]

어깨도 뭉치고 등도 뭉치고 종아리는 맨날 알이 한가득 차있고 저리기까지 해서 마사지기를 알아보다가 발견한 제품이다. 연예인 박민영이 광고를 하고 있어서 믿음?이 가서 구매하였다. 클럭 듀오 마사지기로 구..

다이소에서 토이스토리 굿즈 사고 동네 한 바퀴 산책 [내부링크]

아내가 다이소에 토이스토리 굿즈 판매한다고 저녁 먹고 사러 가자고 한다. 그럼 이왕 다이소 가는 김에 산책도 하고 오자고 했더니 흔쾌히 수락했다. 다이소까지 가는 길은 차이나타운을 지나야 해서 어플로 기..

걷는 사람, 하정우 [내부링크]

#걷는 사람, 하정우 #독서노트 #문학동네 ​ 그제야 깨달았다. 내가 길 끝에서 허무함을 느낀 건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고. 걷기가 주는 선물은 길 끝에서 갑자기 주어지는 거창한 것이 아니었다. 내 몸과 마음에..

세상 편한 신발 어그 M 업쇼 BLK / STT 검정/브라운 2켤레 구매 [내부링크]

아내의 회사 직원이 추천해준 신발. 너무 편하고 마치 발과 한 몸이 된 듯한 느낌이 든다는 신발이라고 해서 반신반의하면서 한 켤레 주문하였다. 일단 한 치수 좀 작게 나온다고 해서 보통 운동화 265 정도 신는..

내 맘대로 안되는 골프가 재밌다 :: 포천 베어스타운 골프연습장 [내부링크]

어느새 베어스타운 골프연습장은 단골이 되어버렸다. 가격도 저렴하고 사람도 붐비지도 않고 마땅히 갈 때도 없어서 간다. 오늘도 필로스 cc 가기 전에 몸 풀 겸 들렸다. 1시간 연습하기는 힘들어서 같이 간 지인..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 죽음조차 희망으로 승화시킨 인간 존엄성의 승리 [내부링크]

죽음의 수용소에서 빅터 프랭클 #독서노트 아우슈비츠 강제 수용소​ 아우슈비츠 강제 수용소( [독일어] : Konzentrationslager Auschwitz, [영어]: Auschwitz concentration camp, [문화어] : 오슈벵찜 수용소)..

나쓰미의 반딧불이 :: 모리사와 아키오 :: 우리가 함께한 여름날의 추억 [내부링크]

나쓰미의 반딧불이 모리사와 아키오 ​ **우리가 함께한 여름날의 추억** ​ 특별한 반전도 스릴도 없는 잔잔한 인생 이야기이다. 삶과 죽음 그리고 행복이란 무엇일까 생각하게 만드는 소설인 거 같다. 지루할..

노트북 스탠드/거치대 맥북프로용으로 구입 [내부링크]

얼마 전에 구입한 맥북프로에게 거치대 선물. 맥북프로는 귀한 몸이니 책상 바닥에 놓을 수 없었다. 떠받쳐 줄 수 있는 노트북 스탠드를 구입하였다. 엘라고나 다른 비싼 브랜드도 있긴 한데 저렴한 스탠드를 구입..

건대 커먼그라운드 낭만 국수 인도네시아 식당 [내부링크]

건대 커먼그라운드 낭만 국수. 조카가 와있어서 산책할 겸 저녁 먹으러 커먼그라운드에 갔다. 뭘 먹을까 커먼그라운드 3층을 한 바퀴 둘러봤는데 낭만 국수로 정했다. 우리도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식당이었다. 날..

디지털 피아노와 아이폰/아이패드 연결하는 방법(simply piano어플 연결) [내부링크]

얼마 전에 구매한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랑 피아노 연습하기 위해 simply piano 어플까지 구매하였다. 어플로 피아노 음을 인식하는데 스피커로 인식하기에는 불안정하여 직접 피아노하고 연결하기 위해 케이블을..

글의 품격 :: 이기주 삶이 곧 하나의 문장이다 [내부링크]

글의 품격 이기주 글의 품격 글의품격 :: 이기주 ​ 오월의 종 - 무화과 호밀빵 포비 - 베이글과 커피 ​ 빵집이 두 군데 나오는데 가보고 싶다. 빵이 먹고 싶다. 베이글과 호밀빵 ​ ​ 삶에 끝이 있듯 글에는..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 :: 스티븐 존슨 Where Good Ideas Come from :: Johnson Steven [내부링크]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 스티븐 존슨 700년 역사에서 찾은 7가지 혁신 키워드 CHAPTER 1 인접가능성 -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서 가능성을 발견하라. 갓 부화한 병아리들이 따뜻한 부화기 내부를 비틀거리..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CLP-645 클라비노바 무광 블랙 YAMAHA CLAVINOVA CLP-645 [내부링크]

아내를 위한 디지털 피아노를 구매하려고 알아본 야마하 p125 모델. 자동차 살 때처럼 아반테 살려다 쏘나타로 그러다 그렌져로 사게 되는 것처럼. 피아노도 p125 모델 사려다 어쩌다 보니 우리 집엔 야마하 클라..

스타필드 코엑스 맛집 :: 피에프창 :: 쉬림프 볶음밥 몽골리안비프 컵완탕 [내부링크]

스타필드 코엑스 피에프창. 아시안 푸드를 미국식으로 재새석한 글로벌 아시안 비스트로 입구부터 아시아 느낌이 드는데 분위기가 좋다. 실내 분위기도 약간 어두운 느낌이면서 은은한 조명으로 고급 레스토랑 같..

글쓰기 좋은 노트 어플 추천 [내부링크]

글쓰기 좋은 노트 어플 추천 ​ 복잡하지 않고 단순히 글쓰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노트 어플을 원했다. 가격 디자인 등 많은 고민 끝에 최종 선택한 어플은 bear이다. ​ 고민한 어플로는 율리시스 ulysses와 노..

이천 설봉공원 월전 미술관 :: 자연의 본질을 찾아서 :: 백경 송계일의 작품세계 [내부링크]

이천 설봉공원 월전 미술관 자연의 본질을 찾아서 백경 송계일의 작품세계 2019.04.18 ~ 2019.06.30 ​ 오후 2시에는 전시 설명도 해준다. 운 좋게 2시였고 관람객은 우리뿐이라 단독 미술관 투어를 했다. ^^ 도슨..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맛집 :: 빠빠킹 돈가스 [내부링크]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있는 빠빠킹돈가스. 냉모밀이 먹고 싶어서 발견한 집인데 호텔 셰프 출신이 만든 식당인가 보다. 엄청난 기대를 안고 들어갔다. 그리고 no1.냉모밀 소바라고 가게밖에 광고가 있어서..

이천 증포동 설렁탕 맛집 :: 뚝배기 불고기 [내부링크]

한 달에 한 번 정도 들릴 정도로 자주 가는 증포동 설렁탕. 증포동 설렁탕집 말고는 마땅히 갈 만한 곳도 없긴 하다.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증포탕이다. 도가니, 꼬리 등 종합선물세트 탕이다. 식당 이름은 증포..

아내 생일 선물 :: 서점, 리스본 생일 책 주문 [내부링크]

아내에게 뭔가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 싶어서 검색하다 발견한 생일 책 선물이다. 서점 리스본이라는 독립서점인데 선물 받는 사람, 자신도 포함해서 생일을 알려주면 자신의 생일과 같은 작가 아니면 주인공이 등..

이천 설봉공원 월전 미술관 카페 :: 팥빙수 수박주스 카푸치노 [내부링크]

이천 설봉공원 내에 있는 미술관 카페. 설봉공원 안에는 카페가 4군데가 있는데 자주 가던 세라피아 카페가 없어져서 아쉽다. (누가 없앤 거야. ㅠㅠ) 두 번째로 자주 가는 미술관 카페로 갔다. 월전미술관 내에..

세계서점기행 :: 김언호 [내부링크]

세계서점기행 :: 김언호 세계의 멋있는 서점들을 탐방하며 책 한 권씩 구매하는 꿈이 생겼다.​ 저자 : 김언호 나의 여행은 책의 숲으로 가는 여행이다. 책의 숲이기에 나의 여행은 늘 싱그럽다. 책의 숲이야말로..

스타필드 코엑스 라멘 맛집 쇼군 오로총 [내부링크]

점심으로 먹은 라멘. 스타필드 코엑스 끝 봉은사 입구 쪽에 있다. 쇼군 오로총 이라고 라멘과 덮밥을 판매하고 있다. 소유라멘 전문집이라고 한다. 체인점은 없고 코엑스에만 있다.​ 쇼군은 뭐고 오로총은 뭘까..

2019년도 독서 목록(읽은 책) Reading List :: 20190614 기준 [내부링크]

© alfonsmc10, 출처 Unsplash 2019년도 독서 목록 정리 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합계 권수 11 3 8 11 13 6 0 0 0 0 0 0 52 ※ 2월엔 해외여행으로 인해 독서율 저하 장르 소..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 신정철 [내부링크]

​ 메모 독서법 : 신정철 위즈덤하우스 / 264page ​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독서를 하고 싶어 한다면 나는 이 책을 추천한다. ​ 자기 계발서라 뭐 뻔한 이야기겠지 하면서 읽었는데 메모하는 방법, 팁..

별마당 도서관 :: 코엑스 스타필드 핫플레이스 [내부링크]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 코엑스 하면 별마당 도서관이 생각날 정도로 유명한 곳이 되었다. 점심 먹으러 왔다 갔다 하며 보면 외국인들이 사진을 많이 찍는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동..

마장축산물시장 한우 파티 :: 직장인 회식 : 옥자네 생생한우 [내부링크]

오늘은 회식하는 날. 정육점에서 고기 사고 상차림 식당에서 먹는 구조이다. 고기 기름 때문에 바닥이 마끌미끌하고 피 냄새가 나는 길을 지나 식당에 도착했다. 정육점에 들러 등심 차돌박이 갈빗살 구매. 식당..

맛의 배신 :: 유진규 [내부링크]

2019년 51번째 책 맛의 배신 우리는 언제부터 단짠단짠에 열광하게 되었을까 유진규 바틀비 ​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 또한 결혼 후 밤늦도록 피자 치킨 맥주를 즐겨 먹었다. 어느 순간 우리..

온누리 쭈꾸미 :: 팔당 맛집 [내부링크]

2019.06.09. 일요일 ​ 아내의 음력 생일이 다음 주라 미리 부모님과 같이 밥 먹기로 했다. 오리구이 먹으려다가 쭈꾸미가 먹고 싶어서 온누리쭈구미 선택. 12시 전이라 그런지 손님이 별로 없었다. 다 먹고 나니..

강원도 속초 1박2일 여행 정리 [내부링크]

아내와 함께 강원도 속초 여행. ​ DAY 1 바다 보며 즐기는 바비큐 마키아 커피 - 천진해변 - 씨엘 178 01 마키아 커피 강릉의 유명한 테라로사 / 박이추 커피 가게 보다 맛있다는 sns 글을 보고 찾아간 곳. 생각..

속초 여행 :: 스트레스 해소엔 영금정 [내부링크]

2019.06.08.토요일 영금정 ​ 속초 여행 마지막으로 찾은 영금정.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은 아니었는데 안 가봤으면 후회할 뻔한 곳이었다. 가슴속 스트레스가 다 없어질 만한 멋진 곳이었다. 돌다리 가다 보면 나..

설악산 자생식물원 :: 산책하기 너무 좋다. [내부링크]

2019.06.08.토요일 ​ 점심으로 감자탕 먹고 배가 불러 산책할 겸 찾은 곳이다. 식물원이 있는 줄 처음 알았는데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곳이었다. 원래 무료인지는 모르겠으나 표 받는 곳은 없었다. 설악산 자생식..

속초 감자탕 맛집 :: 할머니감자탕 [내부링크]

2019.06.08.토요일 ​ 속초 책방 투어 하고 찾아간 감자탕 맛집. 속초까지 왔는데 감자탕을 선택했다. 회도 아니고 오징어순대도 아니고. 감자탕이 맛있다고 하니 궁금하기도 했다. 백종원 / 수요미식회 감자탕을..

죽여 마땅한 사람들 :: 피터 스완슨 [내부링크]

2019년 50번째 책 ​ 죽여 마땅한 사람들 피터 스완슨 푸른 숲 소설이 좀 잔인한 편이다. ​ 주인공들의 각자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스릴러 형식을 좋아해서 읽기 시작했는데 나이가 들기 시작해서인지..

마키아 커피 :: 속초 카페 청초수물회 1층 [내부링크]

2019.06.07. 금요일 ​ 속초 여행 첫째 날. 강원도로 가는 동안 비가 멈추지 않고 계속 온다. 가평휴게소 들려 소떡소떡 먹고 숙소가기 전 마키아 카페에 갔다. 누군가 강릉 테라로사 박이추 커피보다 맛있다고 해..

속초 동아서점 책방 투어 :: 속초 여행 [내부링크]

2019.06.08.토요일 ​ 속초 책방 투어 2번째는 동아서점 1956년에 개점한 오래된 서점이라고 한다. 낡은 건물에 오래된 듯한 느낌일 거라 생각했는데 문우당서림과 비슷한 분위기였다. 문우당서림 보다 약간 아기..

속초 문우당서림 책방 투어 [내부링크]

2019.06.08. 토요일 ​ 속초 여행 둘째 날. 오늘은 책방 투어 하는 날. 문우당서림과 동아서점. 둘 다 바로 근처에 있어서 구경하기 좋다. 먼저 문우당서림 방문. 건물 뒤편에 주차장이 조그맣게 있다. 아직 12시..

강원도 속초 여행 :: 천진해변 오션뷰 펜션 [내부링크]

2019.06.07~08 속초 여행 ​ 급 1박 2일로 떠난 속초 여행 숙소를 검색하는데 호텔/리조트 말고 펜션은 거의 예약이 완료된 곳이 많았다. 운 좋게 한군데 자리가 있어서 바로 예약했다.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긴..

존 바바토스 아티산 오데토일렛 향수 [내부링크]

2019.06.06. 현충일 ​ 아재가 되어가면서인가 아재 냄새가 난다는 느낌이 들어 향수를 구매하였다. 올리브영에 가서 모든 향수를 맡아가며 골랐다. 그중 인터넷에서도 이미 유명한 존 바바토스 아티산을 구매했다..

12가지 인생의 법칙 :: 조던 B. 피터슨 [내부링크]

2019년 48번째 책 ​ 12가지 인생의 법칙 조던 B. 피터슨 메이븐 12가지 인생의 법칙. 삶을 살아가는 법칙을 12가지로 정리한 것인데 인생이란 법칙만으로 살아가기란 어려운 것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저자가 말..

죽음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부링크]

2019년 47번째 책 #죽음 #베르나르베르베르 #열린책들 ​ 죽음에 대한 소재로 풀어나가는 이야기. 범인은 누구일까 생각하며 읽었지만, 마지막에 생각지도 못한 범인. 총 두 권으로 되어있어 지겹지 않을까 생각했..

제주 은희네 해장국 내장탕 :: 곤지암 해장국 맛집 [내부링크]

2019.06.02. 일요일 ​ 오늘은 이천 가는 날. 부모님도 가신다고 하셔서 다 함께 출발. 점심은 제주 은희네 해장국. 증포 설렁탕집도 생각했으나 선지 해장국이 좋을 것 같았다. 부모님도 한 번도 가본적 없는 해..

캐나다 토론토 여행 유니온빌리지 한국식당 피자 7일차 [내부링크]

2019.02.07 ​ 작고 예쁜 마을인 유니온빌리지 구경하고 전시관도 구경하기로 했다. 그전에 한식당 가서 부대찌개랑 떡볶이 등을 시켜서 먹었다. 외국 나오면 5일 지나면 생각난다 한국 음식이. 국물 있고 매콤한..

주말엔 야구와 함께 :: 사회인 야구 시합 [내부링크]

2019.06.01. 토요일 #사회인야구 ​ 새벽 4시 20분 기상 평일에 회사 갈 땐 일어나지도 못하는데 야구할 땐 아침형 인간이 된다. 야구할 때처럼 새벽에 일어나서 공부했으면... 오랜만에 야구장 가서 새벽 공기 마..

연안식당 게살비빔밥 전복해물뚝배기 건대맛집 [내부링크]

2019.05.30. 목요일 ​ 아내가 스트레스가 많은 것 같아 외식하기로 했다. 저번에 부모님하고 갔던 연안식당에 갔다. 이번엔 게살 비빔밥과 전복 해물뚝배기를 주문하였다. 저녁이라 식당 조명이 이뻤다. 전체적..

나루국밥 나루해장국 :: 코엑스몰 맛집 [내부링크]

2019.05.30. 목요일. 직장인 점심 ​ 점심은 무슨 일이 있지 않는 이상 오크우드호텔 구내식당을 이용한다. 오늘은 무슨 일인지 구내식당에 어마어마한 인파가 대기하고 있었다. 아무래도 단체로 코엑스 왔다가 구..

돌이킬 수 없는 약속 :: 야쿠마루 가쿠 [내부링크]

2019년도 46번째 책 ​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야쿠마루 가쿠 나미야의 잡화점처럼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책이다. 얼마나 재밌길래 궁금해서 구매하였다. 책을 넘기면서 점점 책 속에 빠져들고..

인간 실격 :: 다자이 오사무 [내부링크]

2019년도 45번째 책 ​ 인간 실격 다자이 오사무 민음사 ​ 모든 것은 그저 지나갈 뿐입니다. 인간 실격 작가의 삶을 어느 정도 이해한 다음에 읽는 것이 좋다. 인간의 나약함? 패배자? ... 주인공의 삶에 어느..

캐나다 토론토 여행 로열온타리오 박물관 6일차 [내부링크]

2019.02.06 눈 ​ 오늘은 로열온타리오 박물관 가는 날. 어제 날씨가 흐리멍덩했었는데 결국 아침에 일어나 보니 눈이 왔다. 형님이 픽업 오기 전까지 토론토 시청도 구경하고 산책도 하려고 했는데 포기했다. 패..

잠실 석촌호수 산책 :: 맥주 한 잔 [내부링크]

2019.05.28. 화요일 ​ 요즘 날씨가 좋아 퇴근 후 아내랑 만나 석촌호수 한 바퀴 산책하기로 했다. 덥지도 춥지도 않고 미세먼지도 거의 없어서 걷기에 좋은 날이다. 석촌호수 한 바퀴 돌다가 요즘 핫하다는 송리..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일미집 [내부링크]

2019.05.28.화요일 ​ 수요미식회에 나온 감자탕 맛집 일미집. 수요미식회를 그다지 신뢰하지는 않는데 감자탕이 얼마나 맛있나 궁금했다. 지금까지 내 기준으로 최고는 성수동 소문난감자탕인데 비교할 수 있겠다..

모든 요일의 여행 : 김민철 [내부링크]

행복을 향한 몸짓이 이토록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행위가 여행 말고 또 있을까. ‘모든 것을 처음이자 마지막인 것처럼 오랫동안 머뭇거리며 바라보’는 것 1. 니코스 카잔차키스, 《스페인 기행》, 열..

용인 고기리 한정식 맛집 소담골 [내부링크]

2019.05.26.일요일 할머니 생신이시라 한정식 먹으러 소담골에 갔다. 부모님이 예전에 자주 가시던 곳이고 나도 몇 번 가봤는데 괜찮았었다. 용인 고기리 계곡에 위치해 있는데 지나가는 길이 많이 넓어지긴 했는..

시간을 파는 상점 :: 김선영 [내부링크]

2019년도 43번째 책 시간을 파는 상점 김선영 자음과모음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 문학상 수상작 아내가 읽고 재밌다고 추천해준 책이다. 제목을 보고 처음엔 일본 소설인가 생각했는데 우리나라 작가가 쓴 소설..

필로스cc :: 무료 뷔페 식사 제공 가성비 최고 [내부링크]

2019.05.25.토요일 작년 가을에 많이 방문했던 필로스cc인데 올해 처음 왔다. 작년보다 가격이 올랐다. 카트 비용도 오르고 생일자 무료 라운딩비도 조건이 붙었다.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무료 뷔페 식사..

포천 베어스타운 골프연습장 [내부링크]

2019.05.25.토요일 한 달 만에 가는 필드. 그전에 인도어에서 연습 좀 하려고 베어스타운 골프연습장에 갔다. 포천 쪽에 필드 나갈 때 지나가는 길목에 위치해있어서 연습하기 좋은 곳이다. 1층애서 3층까지 있는..

건대 육수당 :: 서울식 국밥 [내부링크]

2019.05.24.금요일 미세먼지 최악 불타는 금요일 집에서 밥해 먹기 귀찮아 동네에서 밥 먹고 들어가기로 했다. 아내는 백반집을 가고 싶어 했으나 이 동네는 온통 훠궈 아니면 앙꼬치 마라탕 집이라 마땅한 데가..

맥북 프로 전기오름 방지 플러그 :: 두들플러그 [내부링크]

맥북 프로 산지 일주일도 안됐다. 근데 맥북프로 2019버전이 출시한다고 한다. 내가 산 맥북프로는 공홈에서 판매중지됐다. 난 운 좋은 사람이다 단종되기 전에 샀으니.ㅠㅠ 사자마자 충전이 어느 정도 되어있어서..

캐나다 토론토 여행 5일차 토론토 대학교 [내부링크]

2019.02.05 토론토와서 처음으로 시내 구경하는 날. 조카가 토론토 대학을 다녀서 투어를 시켜준다고 했다. 얼마 전에 토론토 대학에 오는 학생들 상대로 가이드를 했다고 해서 기대된다. 아직 조카 만날 시간이..

원데이클래스 :: 97studio 아크릴화 [내부링크]

2019.05.01.수요일 근로자의 날 나에게 맞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기 원데이클래스찾다가 첫 번째 수업은 아크릴화로 결정하였다. 일단 이번에 그림에 소질이 있는지 알아볼 작정이다. 어릴 때 그림 좀 그렸던 기..

캐나다 토론토 여행 4일차 :: Wayne Gretzky Estates Winery & Distillery [내부링크]

2019.02.04 하루 종일 바라만 볼 수 있을 것 같은 나이아가라 폭포. 아쉬움을 뒤로 언제 다시 올 수 있을까.. 해뜨기 전부터 일어나서 호텔에서 바라보는 나이아가라 폭포의 모습은 어떠한 말로도 표현할 수 없는..

방구석 미술관 :: 조원재 [내부링크]

2019년도 42번째 미술관에 가도 대충 그림만 구경했지 화가가 왜 이런 그림을 그리게 된 건지는 관심이 없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미술관에 가게 된다면 좀 더 깊이 있는 관람이 될 것 같다. 평생 죽음을 의식했..

캐나다 토론토 여행 3일차 :: 나이아가라 폭포 [내부링크]

2019.02.03 오늘은 #나이아가라 폭포 구경 가는 날이다. 아침에 성당 가서(종교는 없지만) 기도도 하고 점심 먹으러 이동하였다. 점심 메뉴는 쌀국수 캐나다는 다양한 인종이 모여사는 곳이라 세계 여러 나라..

캐나다 토론토 여행 2일차 :: 카사로마 [내부링크]

2019.02.02 시차 적응 실패로 새벽 3시에 일어났다. 멀뚱멀뚱 있다가 억지로 다시 잤다. 아침에 일어나 산책할 겸 밖으로 나왔다. 저번 주에 엄청난 눈이 내려서 동네 길가는 눈으로 쌓여있었다. 날도 추워서 잘..

애플 맥북프로 13인치 구매 MacBook Pro [내부링크]

2019.05.20.월 애플 맥북 프로 구매. 오늘 회사로 배달 왔다. 애플빠인가 택배 박스만 봐도 설렘. 13인치로 구매하였다. 맥북은 커피숍에서 해야 느낌 있으니깐 휴대하기 편한 13인치로 구매하였다. 색상은 스페..

산책 :: 뚝섬유원지 [내부링크]

2019.05.18.토 #연안식당 에서 배부르게 식사 후 #뚝섬유원지 까지 걸어갔다. 사람들이 한강으로 놀러 가면서 그늘막 텐트를 많이 대여해서 가고 있었다. 오늘은 최근 들어 가장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날이었다...

건대 맛집 : :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내부링크]

2019.05.18.토 #꼬막비빔밥 으로 유명한 #연안식당 이 건대역과 뚝섬유원지역 사이에 오픈하였다. 부모님 모시고 이번 기회에 가게 되었다. 유명한 꼬막 비빔밥이랑 #산해진미해물탕 을 주문하였다. 해물탕 대자..

싯다르타 - 헤르만 헤세 [내부링크]

#싯타르타 #헤르만헤세 #민음사 ​​ 2019년도 마흔 한번째 책 헤르만 헤세의 소설 싯다르타 ​ ​​​ 바주데바는 매우 주의 깊게 그의 말을 귀담아들었다. 그는 싯다르트가 이야기하는 내력, 유년 시절, 배움,..

캐나다 토론토 여행 1일차 [내부링크]

2019.02.01.금 ​ #토론토 여행 ​ 전날 인천공항 근처 호텔에서 자고 아침 일찍 공항으로 출발. 데이즈호텔앤스위트 호텔인데 신축이고 평일이라 6만 원도 안 함. 비행기 탑승전 설렘. 비행기만 봐도 가슴이 두..

이천 ::: 가본먹물순대국 [내부링크]

​​ ​ ​ ​ ​ ​ 2019.05.11 #이천 가본 먹물순대국 #먹물순대국 이라고 해서 오픈한지 얼마 안된곳이라 호기심에 가봤다. 이곳 앞에는 증포설렁탕이라고 자주 가는곳이 있어서 이번엔 순대국을 먹으러..

아크앤북 - 을지로입구역 [내부링크]

​ ​ ​ ​ ​ ​ ​ ​ ​ ​ 2019.05.12 #아크앤북 특색있는 #서점 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아크앤북이라고 #을지로 에 있다고 해서 구경할겸 방문하였다. ​ 을지로 입구역이랑 연결되어있어서 접근..

을지로 감성 맛집 - 전주집 [내부링크]

​ ​ ​ ​ ​ 2019.05.03.금 친구들과의 모임을 위해 오후 반차를 사용하고 을지로 집결 아직 7시가 안된 시간이라 삼수갑산을 갈까 새로운 엘에이갈비집을 갈까 고민하다가 전주집로 결정 아직 골목입구엔..

가로수길 도산분식 [내부링크]

​ ​ ​ ​ 2019.05.01 원데이클래스 수강 후 배가 너무 고파 맛집 검색하다가 떡볶이가 먹고싶어 도산분식으로 ​ 조그마한 분식집같은 건줄 알았는데 매장도 크고 대기줄도 많고 엄청 유명한 맛집인가보다..

경기도 수지 성복동 ::: 장수촌 누룽지 오리백숙 [내부링크]

​ 경기도 수지 #성복동 산길따라 끝까지 올라가면 있는 식당 ​ #주차장 도 넓고 조용한 동네다. ​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오리백숙 반찬으로 거대한 #깍두기 가 나온다 ​ #배추 무침 반찬도 ​ 주문한 오..

속초 황대구탕 ::: 생대구탕 맛집 [내부링크]

​ 2018.12.22.일요일 #속초여행 마지막날 아침겸 점심으로 방문한 #황대구탕 식당이다. 원래는 이 식당을 갈 생각은 없었고, 주차장도 여유있고 식당도 깔끔해 보여서 방문하였다. 근처 순두부 식당을 갈려고 했..

롯데월드타워 ::: 피에프창 [내부링크]

​ 2018.12.24.크리스마스 이브 한파가 온 크리마스이브에 마땅히 갈때도 없어서 #롯데월드타워 에 구경하러 갔다. 저녁시간에는 사람이 많이 붐빌 것 같아서 이른 저녁을 먹기로 해서 #피에프창 에 갔다. ​ 피..

속초 겨울여행 ::: 1박2일 여행 [내부링크]

2018.12.21.토~22.일 크리스마스 전 겨울바다 보러 속초 여행 ​ 주말이라 고속도로 차가 많을줄 알았는데 교통정체없이 여유롭게 갈 수 있었다. 가평휴게소 들러 우동 한그릇씩 하고 #속초 로 출발 ​ ​ 속초..

속초 관광수산시장 ::: 만석닭강정 삼일횟집 똑이네새우튀김 [내부링크]

​ 2018.12.21.토요일 속초관광수산시장 오후2시쯤 도착한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주차하려는 자동차들로 바글바글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기 위해 한 15분정도 기다렸던거 같은데 다행히도 금방금방 주차자리가..

속초 맛집 ::: 그리운보리밥 [내부링크]

​ #속초 #그리운보리밥 법원 앞이라고 되어있어서 아 여긴 정말 맛집이겠구나 하고 결정하고 점심을 먹으로 갔다. 약간 외딴 곳에 있는 위치이며, 사실 가게 앞에 어디가 #법원 인지 눈에 보이지는 않는다. 법원..

속초 숙박 :::켄싱턴설악비치 리조트 [내부링크]

​ 켄싱턴설악비치 바다가 바로 앞이 최대 장점인 켄싱턴설악비치 리조트는 객실까지 바다뷰를 배정받으면 금상첨화이다. 이번엔 바다뷰는 예약할 수 없었고 산전망만 남아 있어 어쩔 수 없이 예약했다. 최근에..

속초 카페 ::: 앤커피스토리 [내부링크]

​ 청초호 옆에 위치한 앤커피스토리 카페. 주위가 공사중인곳이 많아 아직은 어수선한 지역이다. 주차는 건물 주위에 세우면 된다. 3층은 아이들 체험카페 같은데 독채로 사용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퇴사준비생의 도쿄 ::: 이동진 외 지음 [내부링크]

퇴사준비생의 도쿄 _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이동진 외 지음 더퀘스트 _ 2017.07 ​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내 입밖으로 나오게 될지도 모를 퇴사라는 단어. 퇴사준비생의 도쿄를 읽으면서 현재 다니고..

335kitchen :: 소고기 샤브샤브랑 샐러드뷔페 [내부링크]

​ 2018.12.08.토. 너무너무 추운날 회사 직원 결혼식이 있어 수원 월드컵경기장에 왔다가 광교 아브뉴프랑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다. 결혼식 뷔페를 먹어야 하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샤브샤브랑 샐러브바가 있는 3..

함흥본가면옥 ::: 갈비찜과 비빔냉면 [내부링크]

2018.11.25.일요일 집안에서 뒹굴거리다 배고픔에 밖으로 냉면과 갈비찜이 먹고 싶어서 예전에 냉면 맛있었던 기억을 떠올려 함흥본가면옥을 방문하였다. 저녁시간 전이라 손님은 많지 않아 바로 착석하였다. 예전..

고급 레스토랑 같은 소내장곰탕 맛집 더보울 THE BOWL [내부링크]

2018.11.18.일요일 한그릇의 곰탕이지만 고급 레스토랑에서 대접받는 느낌이 드는 소내장곰탕 더보울 THE BOWL 밑에 소내장곰탕 전문이라는 글씨가 없다면 여기가 곰탕을 파는 곳이라고는 꿈에서도 생각할 수 없는..

쫀득쫀득한 츄러스가 맛있는 이천 비브릭스 카페 [내부링크]

2018.11.18.일요일 약간 포근하나 미세먼지 있음 찹살처럼 쫀득쫀득하고 겉은 바삭바삭한 츄러스가 먹고 싶다면 비브릭스 카페를 추천한다. 이번에 방문해서 빵을 고르는데 놀이동산에서 보던 길고 가느다란 츄러..

이천 고블린 ::: 예스파크 근처 카페 [내부링크]

​2018.11.11.일요일 빼빼로데이. 고블린 카페 미세먼지가 하늘을 뒤덮은 주말이었다. 마스크없이는 돌아다니기 어려울만큼 하늘이 뿌옇게 변해버렸다. 얼마전까지만해도 해외 휴양지 같은 맑은 하늘은 이제 볼수..

포천 포레스트힐cc ::: 소고기 뭇국이 맛있네 [내부링크]

2018.11.10.토요일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서 마지막 라운딩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이 나니 좀 아쉽기도 하다.​ 이러다가 조금만 날씨가 따뜻해지면 바로 필드나간다는 주위 이야기를 들으면 공감이 되는것 같다. 오..

베어스타운 골프연습장 ::: 포레스트힐 가기전에.. [내부링크]

​2018.11.10.토요일 올해 마지막 라운드 일지도 모를 야간라운딩에 앞서 몸도 풀겸 베어스타운 골프연습장으로 모였다. 4월달에 처음으로 골프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골프치는 재미에 푹빠져서 볼펜을 잡아도 골프..

건대 육수당 ::: 다양한 서울식 국밥 맛집 [내부링크]

​​​2018.11.09.금요일 퇴근 후 H와 만나서 집에 들어갈까 하다가 밥 해먹기는 너무 늦을거 같아서 건대 로데오 거리에서 밥 먹기로 결정하였다. 로데오 거리에는 최근에 생긴 식당들이 많았다. 그중 맵도리탕..

11문자 살인사건 ::: 히가시노 게이고 [내부링크]

​ ​ ​ 11문자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2018 / 알에이치코리아 / 민경욱 옮김 2007년도에 출간되었다가 다시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일본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용의자 x의 헌신으로 알게된 작가..

서울 봉은사 ::: 도심속 힐링 명소 [내부링크]

2018.11.4.일 H와 안좋은 일이 있었다. 내 성격으로 인해 벌어진 일이라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 서로 말도 없이 뚱해 있다가 H가 봉은사 가보자고 해서 차끌고 출발하였다. ​주말이라 주차장이 만차일수도 있..

구리 명물곱창 ::: 소곱창전골 맛집 [내부링크]

​저녁 8시 운동끝나고 저녁을 먹긴해야하는데 얼큰한 찌개 종류를 먹고 싶어서 검색을 해보다가 마땅한 식당이 없어서 차로 갈 수 있는 가까운 구리쪽으로 검색하다가 발견한 명물곱창이라는 식당인데 소곱창전골..

건대 차이홍 짬뽕 ::: 롯데백화점 푸드코트 맛집 [내부링크]

​ ​캐서린이 감기에 걸렸다. 얼마전 감기 걸린 나 때문에 옮긴건 아닌가 싶어 마음이 아프다. 하필 오늘이 토요일이고 점심시간도 지나고 있어서 병원 문도 대부분 닫을시간이라 검색하다 동네에 연중무휴에 9시..

#첫그림 ::: 브라운 [내부링크]

​ 캐서린이 애플펜슬을 사왔다. 새로운 아이패드 애플펜슬이 출시할거라고 하는데 처음엔 왜 샀나 좀 그랬는데 애플펜슬 2세대는 새로나오는 아이패드만 지원한다고 한다. 바로 수긍하고 사용해봤는데 필기감등..

나를 보내지마 ::: 가즈오 이시구로 [내부링크]

​ ​​ ​나를 보내지마 ​ 가즈오 이시구로 김남주 옮김 민음사 100대 영문소설, 2005년 최고의 소설, 전미 비평가협회상 수상, 독일 코리네 상 수상 2010년에는 레버렛미고 타이틀로 영화로도 개봉했다. 2017..

이천 세라피아 카페 ::: 설봉공원에 있는 전망좋은 카페 [내부링크]

​ ​ 이천 세라피아 카페 설봉공원 맨위쪽에 위치한 전망좋은 카페 2018.10.27.일 ​ 이천에 가게 되면 점심 먹고 항상 들리는 세라피아 카페. 설봉공원 위쪽에 위치하고 있고 테라스도 있고 전망도 좋고 무엇..

이천 증포동 설렁탕 ::: 비오는 날 생각나는 설렁탕 [내부링크]

​ ​ 이천 증포동 설렁탕 비오는 날 생각나는 설렁탕 2018.10.28.일 근처 괜찮은 생선구이 집을 검색해서 도착해보니 식당이 보이지가 않았다. 최근에 올라온 게시물이었는데 그자리에는 다른 식당이 영업을 하..

크리스탈 제이드 찌앙난 ::: 홍콩에서 가봤던 그 식당 [내부링크]

​::: 크리스탈 제이드 찌앙난 ::: Crystal Jade 홍콩에서 가봤던 그 식당 2018.10.27.토 ​ 롯데월드타워 공사할때만해도 온갖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줬던 건물. 아쿠아리움에서는 물새고 주변에 씽크홀 생기고..

사회인 야구 ::: 선린중학교 [내부링크]

​ ::: 선린중학교 야구장 연습시합 ::: 2018.10.27.토 ​ 토요일 아침 새벽 5시 알람소리에 잠에서 깬다. 어제 저녁 사회인야구 동호회 동생한테 전화가 와서 게임 좀 참석해달라고 부탁해서 거절하기도 그래서..

건대역 미스터 순두부 보쌈 ::: 스타시티본점 [내부링크]

​::: 미스터 Mister 순두부 보쌈 ::: 추운날에 생각나는 순두부찌개 2018.10.26.금 ​ 건대역에서 순두부찌개가 생각나 가끔 방문했던 미스터 순두부보쌈집 방문 순두부 전문점은 건대역 근처에 거의 없는듯 한..

Golf Battle ::: Miniclip.com [내부링크]

​ ::: Golf Battle ::: Miniclip.com ​ ​ 골프게임 전세계 사람들과 실시간 대결을 펼치는 게임이다. 게임 모드는 클래식과 러시 모드가 있는데 클래식은 실제 골프룰을 가지고 가장 적은 타수를 기록한 사람..

건대역 고기굽는놈 ::: 숯불소갈비가 맛있다고... [내부링크]

::: ​건대역 고기굽는놈 ::: 숯불소갈비가 맛있다고... 2018.10.25.목 ​ # 최근 일교차가 심해서 몸살나서 요즘 기운도 없고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해서 고기 좀 흡입할려고 소갈비살 맛집을 찾아서 집근처 건대..

FLIP TRICKSTER ::: Hardcore parkour [내부링크]

​ ::: FLIP TRICKSTER ::: Hardcore parkour ​ # unity 엔진을 사용한 게임 게임은 한마디로 점프하여​ 타겟지점에 안전하게 안착하는게 목표인게임 다른 게임모드는 없으며 오로지 점프 후 착륙 이게 끝임..

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 ::: 앤디 몰린스키 [내부링크]

::: 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 ::: 관계에 서툴러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회복 심리학 앤디 몰린스키 “두려운 생각이 들 때마다 엄마는 고개를 꼿꼿이 든 채 행복한 리듬의 휘파람을 분단다...

이천 비브릭스 B Bricks ::: 베이커리 카페 [내부링크]

​::: 이천 비브릭스 B.Bricks ::: 이천시청 근처 베이커리 카페 2018.10.21.일 # 이천에 올때마다 설봉공원 세라피아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시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오늘은 이천쌀문화축제가 열려서 설봉공원 근처..

강화도 카페매화마름 ::: 조용한 동네에 있는 카페 [내부링크]

::: 강화도 카페 매화마름 ::: 조용한 동네에 있는 카페 2018.10.20.토요일 ​ ​ # 선두리 어시장에서 식사하고 비린내도 잡을겸 들린 카페 여긴 2~3번 정도 와봤는데 주말임에도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고 동..

강화도 진복호 ::: 선두리 어시장 [내부링크]

::: 강화도 진복호 ::: ​선두리 어시장 2018.10.20.토 # 부모님 모시고 바람도 쐐고 날도 선선해져서 오랜만에 회도 먹고 싶어서 생각난 강화도 선두리어시장 비록 가는길이 많이 밀려 2시간이나 걸려서 힘들게..

남양주 포러데이 ::: 한강이 보이는 감성카페 [내부링크]

::: ​남양주 포러데이 ::: 한강이 보이는 감성카페 ​ # 야근한 아내를 태우고 집으로 돌아갈려고 하는데 기분이 울적해 보여 드라이브 좀 할겸 남양주 팔당 근처 카페를 검색하고 출발하였다. 주변의 다른 카페..

이천 미반 ::: 코다리와 생선구이 [내부링크]

​ ::: 이천 미반 ::: ​생선구이가 맛있는집 ​ 2018.10.21.일 ​ # 한달에 최소 2번은 방문하고 있는 식당 코다리찜, 갑오징어,쭈꾸미 볶음 , 생선구이등등 여러가지 음식을 판매한다. 처음에는 주로 쭈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