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stock-ella의 등록된 링크

 usstock-ell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미국주식 사는 법, 미국주식 계좌 만들기 (feat. 나무) [내부링크]

미국 주식 사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나무투자증권은 농협에서 만든 앱인데요, 이번에 나무투자증권에 가입했습니다. 수수료가 많이 저렵하다고 합니다. 계좌 개설 시작하기를 눌러주시고, 그 뒤로 신분증 인증, 계좌 인증, 휴대폰 인증을 하고 나시면 바로 계좌가 개설이 됩니다. 돈 많이 벌자구요 !! 이렇게 계좌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거래를 한번 해볼까요? 메뉴 버튼은 아래에 있습니다.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해외주식통합주문" 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와 같은 창이 뜹니다. 아무런 정보도 없는 창이요. 종목검색을 해봅시다. 저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를 검색해봤습니다. 금요일에만 4프로가 넘게 올랐네요 거래는 외화, 원화 둘 다 거래가 가능합니다. 외화로 거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

2022년 유럽주식 개장시간, 서머타임 날짜, 시작일은 ? [내부링크]

유럽 주식 시간은 언제일까? 미국 주식 시간은 저녁에 열린다는 걸 알지만 유럽은 흔하지 않아서 그런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도 서머타임이 적용되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한국시간으로 오후 5시부터 새벽 1시 30분까지 한다. 서머타임인 여름에는 한 시간씩 당겨서 한국시간으로 오후 4시 부터 새벽 12시 30분까지 한다. 그럼 여기서 썸머타임 적용해서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다. 2022년 서머타임은 3월 27일부터 10월 30일 까지다. 따라서 2022년 3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는 4pm - 12:30 am 10월 31일부터 2023년 3월 26일까지는 5pm - 1:30 am 에 유럽 주식 거래하면 되겠다.

2022년 미국주식 거래 시간은 몇시? [내부링크]

미국 주식 시간은한국과의 시차가 있기 때문에 저녁에 열린다. 한국시간으로 밤 11시 30분부터 새벽 6시까지 한다. 쌈머타임인 여름에는 한 시간씩 당겨서 한국시간으로 밤 10시 30분 부터 새벽 5시까지 한다. 현지시간으로는 9시 30분 부터 4시까지만 거래가 가능하니 한국도 그시간에 맞춰서 거래하는 건데.. 그럼 여기서 썸머타임 적용해서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다. 2022년 썸머타임은 3월 13일부터 11월 6일 까지다. 따라서 2022년 3월 13일부터 11월 6일 까지는 10:30pm - 5am 11월 7일부터 2023년 3월 12일 까지는 11:30 pm - 6am 에 미국 주식 거래하면 되겠다.

눈여겨볼 농업관련주 6가지 [내부링크]

농업 관련 주식은 항상 성장하는 주식인 것 같습니다. 적어도 마이너스는 아니라는 거죠. 세계는 항상 식량을 필요로 합니다. 농업회사들은 세계가 식량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요. 사실 농산물들은 일반적으로 필수 소비재와 같은 범주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왜냐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든 수요는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농업 관련된 회사들도 사실 다양합니다. 농산물 유통, 생산뿐만 아니라 비료, 살충제를 제조하는 기업도 관련된 회사이기는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또 이뿐만이 아니라 농사 지을 때 사용하는 농기구, 장비들을 공급하는 회사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농업에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투자자, 특히 ESG(환경, 사회 및 기업 지배구조) 문제에 중점을 부문도 성장하..

2022년 미국주식 휴장일 [내부링크]

2022년 미국 주식 휴장일을 알아볼까 합니다. 벌써 10월이라니,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갔는데요, 얼마 남지 않았지만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언제 주식시장이 쉬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NASDAQ and NYSE Holidays 2022 2023 2024 2025 New Year's Day 1월 2일 1월 1일 1월 1일 Martin Luther King, Jr. Day 1월 17일 1월 16일 1월 15일 1월 20일 Washington’s Birthday 2월 21일 2월 20일 2월 19일 2월 17일 Good Friday 4월 15일 4월 7일 3월 29일 4월 18일 Memorial Day 5월 30일 5월 29일 5월 27일 5월 26일 Juneteenth National Independence..

9월 넷째주 경제캘린더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주는 ECB 의장 연설, 미국 Fed 의장의 연설이 있어서 집중해야 하는 주다. 1. ECB 의장 연설 유럽 중앙은행 총재 연설 미국의 연준 같은 개념, 금융정책을 예상하게 하며, 금리가 어떻게 변할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중요한 지표. 2. 미국 Fed 의장 연설 미 연방 준비은행 의장 연설 - 줄여서 연준이라고 한다. 발표 시기는 정해져 있진 않고, 그냥 한다. 3. 미국의 Core Durable Goods 중요 내구재 수주 규모, 매달 마지막 주에 발표 내구재란 한번 쓰고 버리는게 아닌, 자동차, 가전제품, 기계제품처럼 3년 이상 쓸 수 있는 내구성 제품을 말한다. 제조업의 원활한 정도를 알아볼 수 있고, 출하량의 변화를 보면 경기 전환점을 파악할 수 있어 선행지표의 역할을 함. 예상치 상회시..

S&P500 신저점 도달 직전 (feat.영국 파운드 하락) [내부링크]

요약 영국 파운드가 이례적인 수준으로 하락한 후 S&P500이 신저점에 접근중. 앞으로 며칠이 고비- 투자자라면 눈 크게뜨고 지켜봐야 함. S&P 500 지수는 6월 장중 최저치인 3,636.87에 가까워지면서 지난주에 이어 손실을 기록했고, 이제 남은건 6월 저점을 유지할 건지, 아님 새로운 52주 신저가를 만들건지 ...? (제발 ㅜ ㅜ 하..) https://trenue.com/2022/09/월가에서-본-오늘-시장은-킹달러-영국부터-무너지/ [월가에서 본 오늘 시장은] '킹달러'...영국부터 무너지나? S&P 3600에도 "살때 아니다" | TRENUE trenue.com 파운드화의 하락: 영국 파운드화가 요동 치면서, 세계 금융 시장도 같이 야단법석을... 월요일에 파운드는 달러에 대해 사상 최저..

변동성이 강한 시장에서 살아남는 3가지 가치주 [내부링크]

가치주는 다른 주식들처럼 급등, 급락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어떻게 생각하면 재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그만큼 안전하고 자본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요즘같이 변동성이 심한 시기에, 회사 가치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살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 투자인가! (약간 워런 버핏 같이 말한 듯ㅋㅋㅋㅋㅋㅋ) 비교적 안정적으로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어서 좋은데,, BUT, 문제는 어떤 회사들은 가치주가 아닌 가치주처럼 보이는 잡주 일 가능성도 있다. 전문적인 용어로 말하면 장기 펀더멘털이 좋지 않고, 주가가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턴어라운드 가능성이 거의 없을 경우이다. 1. Hewlett Packard (NASDAQ:HPQ) 많은 사람들이 HP 는 ..

내부자가 매도하고 있는 9가지 미국 주식 [내부링크]

*시작에 앞서 이 글은 매도, 매수 추천글이 아니라, 단지 매도하고 있더라~ 라는 취지의 글이다. 이 회사들 말고도 많은 회사 내부자들이 거래를 한다. 내부거래는 말그대로 내부자가 회사에 대한 비공개 정보를 가지고 있을 때 발생하는데, 법에따라 주식을 취득하거나 매도할때, SEC에 정기적으로 보고해야 한다. 이 내부거래는 회사 경영진이 회사가 성장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알수있는 지표로 사용 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많은 경영진들이 회사의 주식을 매도한다면, 회사의 미래 수익이 저조하고,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그전에 미리 파는거라 생각 할 수 있다. BUT, 이걸 토대로 매수 혹은 매도 한다면 정확성이 떨어진다. (자식에게 증여하는 것처럼 매도하는 걸수도 있고, 자기 신탁으로 돌리는 경우도 ..

팔란티어(PLTR) : 무슨 일이지 ? 고점에서 80% 하락, 추매할때 인가? [내부링크]

팔란티어가 불과 작년에는 시작할 때 엄청 핫 했던 걸로 알고 있다. 추매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1. 일단 가격이 최고점에서 -80%까지 하락한 상태라,, 여기서 더 하락해봤자?라는 생각과, 이제 개미들은 다 떨어져 나가고 왠지 큰손들이 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다. 2. 가격이 처음 상장보다도 아래다 이럴 경우 두 가지의 경우의 수가 있는데, (물론 오르냐 떨어지냐 이지만) 처음 상장 가격을 비웃듯 완전 페니 스탁으로 하락하는 경우가 있고, 아니면 다시 회복을 해서 먼 훗날 봤을 때 아, 이 가격 때 전재산 매수할걸! 이럴 경우도 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주식은 1. 비중 2. 타이밍 3. 올인이 아닌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강조하고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는 것. 팔란티어에 관한 최근 기사는 ..

현재 주식투자 안한 사람들, 코인 투자 안한 사람들? (벤츠 주인이 될 뻔했다) [내부링크]

그야말로 강건너 불구경 코인이 떡락 했다그래서 구경갔다 오니 내 주식도 와장창 떨어진 상황 ㅠ _ㅠ 저축해둔 돈은 집 사고 차 사는데 보태서.. 없다고 보면 되고.. ㅜ ㅜ ps. 어제 저축은 겸손해야 한다는 글을 올리고 나서 남편이 갑자기 차를 물어보는 거다. 작년~올해 자동차 반도체 대란이 심해서 신차 인도받기까지도 시간이 너무 걸리고, 인플레이션으로 가격도 많이 올랐어서, 혹시나 작년에 산 차가 현재 얼마나 할지 궁금해서 페이스북 마켓에 올려봤더니 ㅋㅋㅋㅋ 사람들이 막 웃돈을 주고 사겠다고 달려드는데 그중에 실제로 딜러가 자기가 가지고 있는 차와 바꾸자고 했단다. 그 차는 벤츠! 세단도 아니고 SUV! https://www.mercedes-benz.ca/en/vehicles/model/glb/suv..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 [내부링크]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라면 펀드니 뭐니 이런 것 보다도 절약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걸 너무 늦게 깨달았다고도 느낀다 ㅜ_ㅜ 하… 어떤 블로그에서 본 글인데 좋아서 나도 올려본다. 40대가 되기 전까지 맨날 맨날 읽어 봐야겠다. 출처 https://m.blog.naver.com/wind__eyes/222259624995 나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공감할 거라고 생각한다. 살다가 돈 때문에 걱정될 때 항상 그러는 것 같다 그때 그 집은 샀더라면 아니면 그때 그 주식을 샀더라면 아니면 그때 복권을 샀더라면 이런 생각 ? 일단 티스토리도 처음이지만 나중에 티스토리 할걸 이런 소리 할거 같아서 시작한다. 글로 정리해보자면 IMF , 외환 위기, 닷컴 버블, 리먼 사태 그리고 코로나 19를 겪은 평범한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