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abletime의 등록된 링크

 valuableti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주식 투자] 미국 ETF 투자 (2023년 ver.2) [내부링크]

미국 ETF 투자 (2023년 2월 Update) 원하는 분야에 쉽고 안전하게 투자하는 미국 ETF 관심 있는 분야에 투자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면, 그 다음엔 투자 방법과 규모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실제 투자로 이어지지 않거나, 소액 투자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분야가 유망하다는 것은 알고 있으나, 방법을 몰라서 혹은 투자처가 안전하지 않아서 투자가 위험하다고 느껴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데 적합한 방법이 바로 'ETF(Exchange Traded Fund)'입니다. 미국은 ETF의 나라라 할 만큼 수 천개의 ETF 종목이 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즉, 투자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미국 ETF 시장에는 웬만하면 관련된 종목들이 적어도 1개 이..

[성공 명언] 부자는 패시브 인컴을 만든다 [내부링크]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부자가 되지 못한다.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돈을 벌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프로그램이 입력되어 있는 반면에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는 중요성은 깨닫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부자가 되지 못한다. 그걸 어떻게 아는가? 세상을 둘러보라. 낮에 열심히 일하고 심지어 밤에까지 일하는 사람들이 수백만, 아니 수십억 명이다. 그들이 다 부자인가? 아니다! 그중에 대부분이 부자인가? 아니다! 그중 많은 사람이 부자인가? 아니다! 대부분은 가난하거나 그 비슷한 상태다. 반면에 컨트리클럽에 골프를 치러 가고, 테니스를 치고, 항해를 하며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쇼핑을 다니거나 몇 주일씩 여..

[주식 투자] 금 ETF 분석 (ver.1) [내부링크]

금 ETF 분석 (2023년 1월 Update) 미국 ETF를 통해 금에 투자하기 금, 은, 구리, 농산물 등 실물자산 투자에 관심 있을 때, 안정적이면서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은 ETF(Exchange Traded Fund) 투자 입니다. 실물자산에 투자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실물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경우 주식처럼 쉽게 소액으로 투자 가능하며, 대규모 자산 운용사가 정해진 규칙을 기반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안전한 투자처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ETF의 나라라 할 만큼 수 천 개의 ETF 종목이 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즉, 투자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미국 증권시장에는 웬만하면 관련된 종목들이 적어도 1개 이상은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된 금 ETF..

[주식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2023년 ver.1)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 (2023년 1월 Update) 제2의 월급을 만드는 미국 배당주 최근 매월 월급 외에 추가적인 소득을 만들어내는 것이 모든 직장인들의 목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퇴근 후 또 다른 부업을 하기에는 시간적으로나 체력적으로 한계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월급 외 소득을 원하는 직장인이라면 결국 주식, 부동산, 코인 등에 투자를 하게 되지만,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고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직장인들이 월급 외 소득을 만들어내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첫째, 본업과 병행 가능성 둘째, 안정적인 현금흐름 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는 제2의 월급을 만드는 방법 중의 하나인 '미국 배당주 투자'를 독자분들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 (1) 미국..

[독서 명언] 운을 부르는 네 가지 말 [내부링크]

운을 부르는 네 가지 말 나는 운을 부르는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인가? 평소 우리가 하는 사소한 말 한마디에도 우리의 운에 영향을 미치는 작은 힘이 숨어 있다. 우리가 이 숨어 있는 운을 알아차려야 하는 이유는 이렇게 작은 것도 매일매일 반복되면 생각지도 못한 크기로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입에 붙은 말 습관은 나중에 바꾸려고 해도 좀처럼 바꾸기가 어렵다. 첫 번째는 긍정적인 말이다. 내가 상대에게 준 긍정적인 에너지는 반드시 나에게 돌아온다. 내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줬음에도 내게 침을 뱉을 사람이 있을까? 그런 일은 잘 일어나지 않는다. 상대를 기분 좋게 하는 웃음과 리액션, 그리고 상대를 배려하는 긍정적인 말은 사실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렇게 작고 약해 평소에 잘 드러나지 않던..

[주식 투자] 미국 ETF 투자 (2023년 ver.1) [내부링크]

미국 ETF 투자 (2023년 1월 Update) 원하는 분야에 쉽고 안전하게 투자하는 미국 ETF 관심 있는 분야에 투자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면, 그 다음엔 투자 방법과 규모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실제 투자로 이어지지 않거나, 소액 투자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분야가 유망하다는 것은 알고 있으나, 방법을 몰라서 혹은 투자처가 안전하지 않아서 투자가 위험하다고 느껴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데 적합한 방법이 바로 'ETF(Exchange Traded Fund)'입니다. 미국은 ETF의 나라라 할 만큼 수 천개의 ETF 종목이 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즉, 투자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미국 ETF 시장에는 웬만하면 관련된 종목들이 적어도 1개 이..

[독서 명언] 성공하는 삶의 자세 [내부링크]

성공하는 삶의 자세 인생에도 사계절이 존재한다 모든 것이 순조로운 여름이 있고, 되는 것 하나 없는 차가운 겨울도 있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적게 일했는데 성과는 많은 날도 있고, 열정의 땀을 흘리며 매진했지만 소득이 별로 없는 날도 있다. 미어캣들은 땅속 깊은 곳에 서식한다. 땅 밑이 따스하고 포근하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미어캣들 사이에서 소문이 퍼져나갔다. 땅 위 세상이 위험하기는 하지만 매우 아름답다는 소문이었다. 소문의 진위를 밝히고 싶었던 미어캣들은 땅 위로 정탐꾼을 파견했다. 정탐꾼이 땅 위에 도착해 머리를 내밀었을 때, 그는 지금껏 한 번도 경험 못 한 공포와 맞닥뜨렸다. 때는 겨울날 아침이었다. 눈보라가 휘몰아쳐 미어캣의 자그마한 얼굴에 눈과 얼음 송이가 쏟아진 것이다. 상상했던 세상의 ..

[독서 명언] 부자가 되는 길 [내부링크]

부자의 그릇, 빈자의 그릇 부자의 길, 빈자의 길 근본적으로 삶에는 두 가지 길이 있다. 그중 하나는 넓고 평탄한 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이 길을 걸어가면 어디에도 도달하지 못한다. 또 다른 하나는 성공으로 가는 좁은 험로다. 이 길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하지만 이 길의 약속은 솔직하다. 근본적으로 삶에는 두 가지 길이 있다. 그중 하나는 넓고 평탄한 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이 길을 걸어가면 어디에도 도달하지 못한다. 넓고 평탄한 길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약속한다. ‘이 길은 무난해. 걷는 데 별 문제가 없을 거야.’ 하지만 이는 뻔뻔스러운 거짓말이다. 문제가 없으면 사람들은 약해지기 때문이다. 작고 약한 사람의 눈에는 실상은 사소한 문제라도 아주 크게 보인다. 즉 길은..

[독서 명언] 성공하는 사람의 실천 방식 [내부링크]

성공하는 사람의 실천 방식 한 발 내딛는 용기가 점프를 부른다 성공하는 사람은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지만, 그 문제 해결을 발판 삼아 점프할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최후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 단숨에 비약하여 큰 성장을 이루어냅니다. 육상의 삼단뛰기를 볼 때마다 극히 고도의 전략 하에 이루어지는 경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 번의 도움닫기와 발 구르기의 도약력에 따라 기록이 결정되는 멀리뛰기에 비해서 삼단뛰기는 홉, 스텝, 점프 비율의 밸런스가 기록을 크게 좌우합니다. 현재 세계 신기록 보유자인 조나단 에드워드 선수의 홉, 스텝, 점프의 거리는 각각 6.05m, 5.22m, 7.02m인데, 비율로 말하면 약 33%, 29%, 38%입니다. 홉으로 기세를 더하고 스텝으로 조정한 후 점프에서 최대의 힘을 발..

[독서 명언] 하루, 지금 이 순간의 소중함 [내부링크]

하루, 지금 이 순간의 소중함 행복한 지금을 살자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재가 돼가고 있는 미래를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며 나의 행복한 지금으로 바꾸는 일일 테니까. 그래, 지금을 살자. 자주 미래나 과거에 대해서 생각한다. 만약 그때 내가 그러지 않았더라면, 미래에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지난 과거를 떠올리는 일은 후회를 남긴다. 미래에 대한 강한 바람은 나를 자꾸 좌절시킨다. 과거를 떠올리는 일은 보통 내가 해내지 못한 아쉬운 일들을 떠올리는 일이고, 미래에 대한 바람은 100퍼센트 이루어지지 않으니까. 그런데 생각해보면 우리에게 미래나 과거가 있던가? 과거라고 불리는 그 순간들은 이미 지나갔다. 내가 어떻게 하려고 해도 도무지 어떻게 할 수가 없다. 우리가 미래라고 부르는 그 순간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독서 명언] 성공으로의 지름길 [내부링크]

성공으로의 지름길 이미 꿈을 이룬 자신을 그려놓고 행동하자 성공하는 사람은 ‘이미지의 틀’을 중심으로 행동한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경험의 틀’로밖에 행동하지 못한다. 이미 꿈을 이룬 자신을 그려놓고 행동하자. 성공한 사람은 자주 “여러 가지 경험을 해서 성공했다.”고 말합니다. 저는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이 사람 착각하고 있군.’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사람의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범위는 정해져 있습니다. 사장이나 평사원이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어쩌면 평사원이 화장실 청소부터 시작해서 잡무를 많이 하기 때문에 오히려 사장보다 경험이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사람의 실제 체험과 성공은 단순하게 비례관계에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행동에 의한 조건부 기억 (도저히 도달할 수 없는 미래) VS 상상에 ..

[독서 명언] 시간과 돈에 대한 올바른 생각 [내부링크]

시간과 돈에 대한 올바른 생각 시간은 돈보다 소중하다 돈에는 제한이 없다.시간은 그렇지 않다. 그러니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당신에게는 통제권이 있다. 이건 자신의 시간이라는 걸 기억하자. 아흔 살 된 부자가 1억 달러를 줄 테니까 자신과 남은 인생을 바꾸자고 하면 그렇게 하겠는가? 당연히 안 할 것이다. 시간은 돈보다 소중하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성인이 된 뒤 약 2만 5,000일 정도 살 수 있다. 당신은 안전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시간과 돈을 맞바꿔야 한다.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일할 필요가 없다면, 그 시간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보낼 수 있다. 당신의 시간을 당신 자신만큼 신경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사람들은 당신의 시간을 가져가서 그걸 회의와 전화, 그리고 더 많은 회의..

[독서 명언] 행복, 나 대로 살아가는 것 [내부링크]

행복, 나 대로 살아가는 것 내 마음대로 행복해지기 누군가에게 ‘나쁜 사람’이 되는 걸 겁먹지 말아야 한다. 주변을 잘 둘러보자. 누군가에게는 그렇게 나쁜 사람이, 또 어떤 사람에게는 살면서 놓칠 수 없는 가장 소중한 사람이기도 하다. 누군가에게 좀 나쁜 사람이 될지 몰라도, 누군가에게는 둘도 없는 평생의 동반자다. 사람이란 그렇게 상대적인 것이다.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되려고 할 것이 아니라 나와 잘 맞는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면 된다. 자칫 모든 것을 다 놓치지 않고 꽉 쥐려고 하다가 정작 아무것도 손에 쥘 수 없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나를 받아줄 수 있는 사람이 누군지 아는 것, 내가 받아줄 수 있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아는 것. 인간관계에서는 그게 제일 중요하다. 정답을 찾으려고 할 것이 아..

[독서 명언] 부로 향하는 지름길 [내부링크]

부로 향하는 지름길 긍정적인 감정의 힘 지구상에서 캐낼 수 있는 황금보다 인간의 사고에서 캐낼 수 있는 황금이 더 많다. 돈은 수줍음이 많아 잡기가 어렵다. 애인의 마음을 얻듯이 구애하고 얻어내야 한다. 이때 사용하는 힘은 사랑하는 사람을 유혹할 때와 크게 다르지 않다. 바로 긍정적인 감정의 힘이다. 이 힘을 돈을 좇는 데 사용할 때는 믿음, 열정, 끈기와 함께해야 한다. 이는 계획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계획은 실행되어야 한다. 돈이 크게 들어올 때는, 물이 언덕 아래로 흘러 내려가듯이 쉽게 들어온다. 이처럼 보이지 않는 거대한 힘의 흐름이 존재한다. 이는 두 줄기로 흘러가는 강물에 비할 수 있다. 한 줄기는 부로 향하는 흐름이다. 다른 한 줄기는 가난과 불행으로, 아래쪽으로 향하는 그리고 스스로 빠..

[독서 명언] 운을 부르는 마음가짐 [내부링크]

운을 부르는 마음가짐 운을 잘 느끼는 사람이 되자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사람은 '우월의 착각'에 깊이 빠져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더욱 자세히 살펴보면 ‘자신은 운이 좋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것을 ‘운감력(運感力)’이라고 부릅니다. 세상에는 자신을 ‘무척 운이 좋은 사람이야.’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뭐 그리 운이 좋은 것은 아니야.’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람들 중에는 ‘나는 운이 나빠.’라며 전혀 운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반드시 ‘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운이 없으면 절대로 성공하지 못합니다. 즉 운감력은 성공하는 데 필수 조건입니다. 운이 좋다고 느끼는 힘을 조금 더 분석하면 ‘자신을 믿는 힘’이라고 바꿔 말할 수 있습니다. 힘든 일이 있어..

[주식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2022년 12월)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 (2022년 12월 Update) 제 2의 월급을 만드는 미국 배당주 투자 개요 최근 매월 월급 외에 추가적인 소득을 만들어내는 것이 모든 직장인들의 목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퇴근 후 또 다른 부업을 하기에는 시간적으로나 체력적으로 한계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월급 외 소득을 원하는 직장인이라면 결국 주식, 부동산, 코인 등에 투자를 하게 되지만,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고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직장인들이 월급 외 소득을 만들어내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첫째, 본업과 병행 가능성 둘째, 안정적인 현금흐름 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는 제 2의 월급을 만드는 방법 중의 하나인 '미국 배당주 투자'를 독자분들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

[주식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2022년 11월)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 (2022년 11월 Update) 매월 현금흐름 만드는 미국 배당주 투자 (0) 게시글 목적 급변하고, 예측할 수 없는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안정적인 현금흐름' 입니다. 시장의 변동성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좋은 주식을 장기적으로 투자하기 위해서는 매월 배당을 통해 안정적으로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고, 우량한 주식에 투자 가능한 '미국 배당주 투자'가 적합할 것입니다. 향후 매월 '미국 배당주 분석'을 통해 독자 분들의 미국 배당주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 게시글 아래 '미국 배당주 투자(Screener).xlsx' 파일 참고 (매월초 Update 예정) (1) 배당주 투자 개요 기업들은 이익이 발생할 경우, 재투자를 할 것인지 혹은 주주들에게..

[주식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2022년 10월)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 (2022년 10월 Update) 매월 현금흐름 만드는 미국 배당주 투자 (0) 게시글 목적 급변하고, 예측할 수 없는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안정적인 현금흐름' 입니다. 시장의 변동성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좋은 주식을 장기적으로 투자하기 위해서는 매월 배당을 통해 안정적으로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고, 우량한 주식에 투자 가능한 '미국 배당주 투자'가 적합할 것입니다. 향후 매월 '미국 배당주 분석'을 통해 독자 분들의 미국 배당주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 게시글 아래 '미국 배당주 투자(Screener).xlsx' 파일 참고 (매월초 Update 예정) (1) 배당주 투자 개요 기업들은 이익이 발생할 경우, 재투자를 할 것인지 혹은 주주들에게..

[주식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2022년 9월)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 (2022년 9월 Update) 매월 현금흐름 만드는 미국 배당주 투자 (0) 게시글 목적 급변하고, 예측할 수 없는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안정적인 현금흐름' 입니다. 시장의 변동성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좋은 주식을 장기적으로 투자하기 위해서는 매월 배당을 통해 안정적으로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고, 우량한 주식에 투자 가능한 '미국 배당주 투자'가 적합할 것입니다. 향후 매월 '미국 배당주 분석'을 통해 독자 분들의 미국 배당주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 게시글 아래 '미국 배당주 투자(Screener).xlsx' 파일 참고 (매월초 Update 예정) (1) 배당주 투자 개요 기업들은 이익이 발생할 경우, 재투자를 할 것인지 혹은 주주들에게 ..

[경제적자유] 수동적 소득 (잠자는 시간에도 돈을 벌어라) [내부링크]

경제적자유의 핵심, 수동적 소득 잠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라 (1) 인간에게 가장 귀중한 자원 '시간' 인간에게 가장 귀중한 자원은 바로 시간입니다. 돈은 언제든 더 많이 벌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시간을 더 만들어낼 수는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한정된 자원인 시간을 가지고 이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모든 사람의 시간은 그에 따른 대가를 치르게되며, 흘러가는 소중한 시간들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돈이 아무리 많더라도 시간을 더 많이 가질 수는 없습니다. 시간은 모두에게 공평하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우리에게 가장 귀중한 자원이라는 생각은 중요합니다. 이를 매일 마음속에 되새기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출처 : 나는 짧게 일하고 길게 번다..

[인사이트] 신냉전 시대의 개막 (재편된 글로벌 밸류체인) [내부링크]

신냉전 시대의 개막? 재편된 글로벌 밸류체인 (넥스트 中) (1) 세계화 종결? 신냉전 개막! 최근, 30년간 이어져 온 세계화가 종결되고, 신냉전 시대가 개막했다는 이야기를 자주 접하는 것 같습니다.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굳건했던 글로벌 밸류체인이 서서히 균열이 가기 시작했고, 코로나 사태로 공급난 이슈가 터지며 가속화 되었습니다. 최근 21세기의 쌀이라 불리는 반도체, 에너지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들이 경제력으로 경쟁을 하기 시작했고, 차이메리카 붕괴되며, 글로벌 밸류체인은 재편되고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중국-대만 갈등 심화 등으로 신냉전시대가 도래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도 나오는 상황입니다. [정리] (2) 10년간 군림한 차이메리카 밸류체인 차이메리카란, 중국(China)와 미국..

[경제책] 2050 에너지 제국의 미래 (저자 양수영, 최지웅) [내부링크]

석유 에너지는 언제까지 주요 에너지원 일까? 재생에너지가 늘어도, 석유 소비는 줄지 않는다 (1) 재생에너지가 늘면, 석유 전망은? 고유가는 요즘 경제뉴스를 보다 보면 자주 보는 단어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로 석유 공급이 원활치 않은 상황에서 물가가 치솟고, 유가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던 탄소중립, ESG, 신재생에너지 열풍이 언제였냐는 듯이 지금 상황은 상당히 상반된 것 처럼 보입니다. 인류는 석유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체에너지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지만 최근의 상황을 보면, 여전히 석유의 힘은 막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석기 시대가 돌이 없어 끝나지 않은 것처럼, 석유 시대는 화석연료의 고갈로 끝나지는 않을 것입니..

[경제책] 부의 시나리오 (저자 오건영) [내부링크]

성장과 물가로 구분하는 '부의 시나리오' 시장의 흐름에 대응하는 4가지 투자전략 (1) 부의 시나리오 (4가지) 경제 흐름을 시나리오 별로 정리하고 이에 맞는 전략으로 투자할 수 있다면, 무엇보다 안정적인 방법으로 투자할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투자에 영향을 주는 경제 팩터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팩터들을 모두 고려하여 정확한 시나리오를 정리한다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불가능에 가까울 것입니다. 하지만 책 부의 시나리오에서는 성장, 물가라는 중요한 두 가지 팩터를 가지고 투자 시나리오를 정확하게, 그리고 쉽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고성장/고물가, 고성장/저물가, 저성장/고물가, 저성장/저물가 4가지 '부의 시나리오' 를 토대로 과거에 글로벌 경기 상황에 따라 자산군들의 등락을 살펴보고, 그..

[마인드셋] 부자되는 법 (진정한 의미의 부자란) [내부링크]

진정으로 부자되는 법 부자가 되려면 알아둘 3가지 (가족, 신체, 자유) (1) 진정한 부자 란? 흔히들 부자란 물질적으로 부유한 사람을 말합니다. 하지만 치열하게 돈을 쫓아 부에 도달한 사람들의 사례를 보면 물질적으로 부유할 지라도 주변을 돌보지 못해서, 건강하지 못해서, 원하는대로 살지 못해서 아쉬움과 후회가 남는다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궁극적으로 행복을 목표로 살아가며, 행복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수 많은 요소 중 돈은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즉, 돈도 인간의 행복을 이루는 구성요소 이기 때문에 다른 요소들과 조화를 이룰 때 비로소 인간을 부유하게 만드는 것 아닐까요? 진정으로 부자가 되려면 알아야 할 요소는 무엇일까요? 어떻게 마인드셋 하여 부자가 되는 길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

[주식투자 하는 법] 배당 투자 (매월 현금흐름 만들기) [내부링크]

매월 현금흐름 만드는 주식투자 하는 법 월급처럼 들어오는 배당 투자 (1) 배당 투자 란? 매월 현금이 따박따박 들어온다면, 얼마나 든든할까요? 더군다나 그것이 월급이 아닌 소득이라면 어떨까요? 배당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비중 만큼의 이윤을 배분하는 것입니다. 특히 주주 자본주의가 발달된 미국의 경우, 대부분의 상장사가 분기별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배당금을 매년 증가시키는 기업들이 다수입니다. 우량하고 전망이 좋은 기업에 투자하는 것 만으로 배당이 꾸준히 지급되고, 시세차익도 거둘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투자가 있을까요? 매월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한 주식투자 하는 법 '배당 투자'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정리] (2) 시간은 아끼고, 매월 현금..

[마인드셋] 부자되는 법 (열망을 가져라) [내부링크]

부자되는 법? 열망을 가져라! 부에 이르는 원칙 1.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中) (1) 부자가 되는 마인드셋 사람은 누구나 부자가 되길 원합니다. 그리고 부자되는 법을 찾고자 노력합니다. 사람에 따라 부자의 정의는 다릅니다. 금전이 많은 부자, 자유로이 쓸 시간이 많은 부자, 주변에 훌륭한 사람들이 많은 부자일 수 있습니다. 부자의 정의가 이렇게 다양하지만, 하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열망과 명확한 목적'에 대한 마인드셋 입니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저자 나폴레온 힐) 에서는 확고한 열망을 갖고 그 열망에 인생을 걸고, 열망이 실현될 때까지 마음속에 품는다면 누구든지 뜻한 바를 이루게 될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에서 말하는 부자되는 법(..

[주식투자 하는 법] 퀀트 투자 (손실 최소화 하기) [내부링크]

손실을 최소로 주식투자 하는 법 퀀트 (Quant) 투자 (1) 인간의 편향과 퀀트투자 주식투자는 대부분의 투자자들에겐 어려운 영역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이유를 '정확한 예측이 불가하기 때문' 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수하는 사람들은 오를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매도하는 사람들은 고점이라 판단하지만 그것이 빗나가서 심리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인간은 뇌가 발달하면서 감정과 직관도 함께 고도화되어 왔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인류의 수많은 발전을 이룩해왔지만, 적어도 투자에 있어서 만큼은 Risk가 되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워랜 버핏, 레이 달리오와 같은 훌륭한 투자자들이라면 그 분들의 직관이 투자에 긍정적 영향이겠지만, 일반 투자자라면 그것은 투자에 부정적인 감정, 편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