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car의 등록된 링크

 valueca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건입니다.

간지나는 미니쿠퍼 뱃지 알리에서 샀다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는 미니쿠퍼 타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신세계인 듯 하다. 국내에서 악세서리 사면 몇배는 돈 더 줘야되는데... 난 데칼스티커마저 알리에서 사서 직접 붙이는 사람이라 ㅋㅋㅋ 고뱃지 같은거도 당연..

홈트 방법 추천, 장비가 필요없는 운동들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참 힘드네요. 예전 같으면 밖에서 하루종일 공 튀기며 드리블 연습 하고 있을 때인데... 아, 제가 농구 마니아입니다 ㅎㅎ 중학교때부터 농구를 밥먹다 시피 한 생활농구인이..

4월부터 바뀌는 전동킥보드 교통법 개정안, 과태료/범칙금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4월부터 바뀌는 전동킥보드 교통법 개정안, 과태료/범칙금 조심하세요! 4월부터 전동킥보드 관련 도로교통법이 개정됩니다. 작년에 만 13세 이상으로 낮아지며 각종 전동킥보드 관련 사고가 끊이지 않았는데요...

4월부터 바뀌는 제한속도, 범칙금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4월부터 바뀌는 제한속도, 범칙금 조심하세요! 다음달 부터는 운전할 때 조심해야겠습니다. 전국 시내 주요 도로와 이면도로 제한속도를 각각 시속 50km, 시속 30km로 하향 조정하는 '안전속도 5030' 정책이 계도..

차량 블루투스 연결했는데 음악이 안나올 때 확인방법 [내부링크]

제가 스파크타다가 미니쿠퍼로 바꾸면서도 느꼈던 부분인데요. 마침 두 차량 카페에 모두 가입되어있는 상태인데 제가 느꼈던 부분을 똑같이 느끼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게 모냐면~ 차량 블루투스 연결했는데..

넥센타이어 가격표, 영업시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넥센타이어 가격표 영업시간 확인하기 자동차 부품 중에 제일 중요한게 타이어입니다. 엔진이 아니고 말이죠. 겨울철, 찬바람이 거세지는 지금인데요. 다들 타이어 관리 잘하고 계실지요. 겨울철이라 타이어 점검..

타이어와 휠을 청소하는 6가지 단계 방법 [내부링크]

더러운 자동차 휠과 바퀴는 어떤 차량에서도 자동차를 타는 즐거움을 앗아갈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먼지를 청소하고 타이어 휠과 바퀴를 새것처럼 빛나게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세요. 1. 시원하게 해주..

윈 체스트 CC 맛집 추천 [내부링크]

날씨도 춥긴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어디 가기도 어렵고 골프장이 붐비는 이유가 있긴 있는 듯 하네요. 안성 윈 체스트 CC에서 골프 치고 바로 집에 가긴 뭣 해서 근처 맛집이나 찾아보자 돌아다니다가 맨날 가던..

출국용 코로나 음성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해외출국 시 코로나 검사 결과가 필요한데요. 출국용 코로나 음성확인서 또는 출국용 코로나19 진단서 (건강상태확인서)라는 다른 이름으로 된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 여태껏 직접 서류를 받아야했는데 인터넷으..

캠핑난로 파세코 캠프 10 13 25 27 차이 안전하게 쓰는 법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못가는 지금 캠핑열풍은 정말 뜨거운 것 같습니다. 캠핑사이트 예약하기도 참 어렵네요. 찬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했던터라 요즘 캠핑난로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캠핑난로 중 인기상품인..

그랜저IG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한민국 대표 패밀리카죠 현대 그랜저IG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 그랜저HG의 후속모델이기도 합니다 그랜저IG 중고차 가격 시세표 확인해보죠 그랜저IG 가격 그랜저IG 모델은..

매연저감장치 신청 방법, 정부지원금 90% 받기 [내부링크]

노후경유차 매연을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 두팔걷고 나서고 있습니다. 매연저감장치 부착 시 발생되는 금액에 대해 정부지원금을 90% 지원해주겠다고 나섰는데요. 노후경유차에서 나오는 매연이 1급 발암물질에 해..

2021 수능 정답 등급컷 배치표 - 가장 쉽게 확인 방법 [내부링크]

먼저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막 시험을 치르고 나오셨겠네요. 긴장되시겠지만 그래도 홀가분한 마음으로 한번 확인해보죠. 2021 수능 정답 등급컷 배치표 확인하기 2021 수능 정답 확인방법 검색창에 “20..

알리익스프레스 차량용품 구매 후기 (feat. 미니쿠퍼) [내부링크]

3년 전 종고로 제 세컨카를 바꿔줬는데, 그게 바로 미니쿠퍼 3세대 3도어입니다. 네이버 카페랑 쇼핑 둘러보며 내외부 인테리어 바꿔볼까 계속 보고 있었는데 카페에서 사는 사람은 대부분이 저렴하게 샀다며 자랑..

올뉴쏘렌토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자가교체 후기 (쉬움주의) [내부링크]

올뉴쏘렌토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자가교체 후기(쉬움주의) 자동차 키 배터리가 다 되어서 경고등도 떠있기를 한참... 교체 해야지 해야지... 하고 어느덧 며칠이 지나버렸는데 퇴근하면서 한번 스마트키 인..

카드 사용내역 1년 이상 조회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회사 입사 후 전 가계부를 쓰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부던히도 노력해왔는데요. 자동차 관련 일을 하면서 더욱 가계부의 필요성을 느껴 빡시게 관리하는 중입니다 ㅋ 차계부도 마찬가지지요. 처음에는 종이로 된..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차 고장났을 땐 어디? 차량별 공식 서비스센터에 1순위로 달려가봐야겠죠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현대자동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영..

미니쿠퍼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세요 경고등 해결방법 [내부링크]

요즘 미니 운행하면서 이 문구 아마 많이들 보실겁니다. 어제까지 멀쩡하게 운행하던 차인데 갑자기 미니쿠퍼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고 필요시 수정하십시오? 왠 날벼락? 지금 출근해야되는데? 걱정하지 마시고,..

자동차 시트 가죽시트 청소 관리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시트, 가죽시트는 적절한 유지보수가 없으면 망가지기 마련입니다. 가죽은 천연 물질이기 때문에 열과 자외선으로 인해 색이 바래고 금이 가기 쉽습니다. 일상적인 유지보수하는 습관을 들이고 연습하면..

중고차 매매 절차, 체크리스트 총정리 [내부링크]

전 차량을 중고로 대부분 구입하는 편이라 중고차 매매에 대한 노하우가 좀 있는 편입니다. 그동안 중고차 매매 시 참고했던 자료들 한번에 모아봤습니다. 꼭 알아야할 중고차 매매 절차, 체크리스트 1. 중고차 구..

중고차 매매사이트 모음 (최신, 제일 믿을만한 곳으로만) [내부링크]

전 대부분 차량을 중고로 산터라 매장에서도 사보고 개인간 직거래도 해봤습니다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중고차 시세표나 중고차 가격표에 대한 정보는 알아야 거래가 용이합니다. 수많은 사이트가 있지만 그나마..

노브랜드 주방용품 추천 12가지들 [내부링크]

집 근처에 노브랜드 매장이 있어서 자주 애용합니다. 꽤 큰 매장이거든요 자주 이용하다보니 처음엔 먹거리만 사다가 요즘은 먹거리 말고 생필품도 많이 사고 있네요. 의외로 노브랜드 주방용품 추천 할 것들이..

다이소 추천 캠핑용품 가성비 좋은 13가지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캠핑많이 다니시죠? 날씨가 조금씩 쌀쌀해지면서 보온을 위한 캠핑용품도 많이 찾습니다. 좋은 브랜드도 많지만 로프, 스토퍼 같은 간단한 용품들은 다이소에서도 많이 구합니다. 다이소 캠핑..

한국타이어 가격표 영업시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제 메인카 타이어가 한국타이어입니다. 외제차인데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예요 ㅋ 그만큼 퀄리티를 인정받고 있는 좋은 타이어입니다. 자동차 부품중에 제일 중요한게 바로 타이어죠. 타이어 교환주기가 되었다고..

타이어프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도 이제 몇일 안남았네요. 좀 늦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좋은 내용은 공유해야겠죠. 타이어프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 이벤트 내용입니다. | 타이어프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 이벤..

타이어프로 가격표 바로가기 [내부링크]

자동차 부품중에 제일 중요한게 뭔지 아시나요? 엔진도 아니고 바로 타이어입니다. 신차 구입 후 2년 정도 타다보면 타이어가 많이 닳게 되는데요. 바로바로 타이어 교체가 필요하죠. 오늘은 타이어프로 가격표를..

장애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바로가기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 장애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아야할 필요가 종종 생기는데요. 매번 주민센터 (구 동사무소) 방문해서 직접 발급받기 귀찮죠. 프린터랑 장애인 당사자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자동차 할인 프로모션 정보모음 [내부링크]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시작됩니다. 오늘부터 시작해서 11월 15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연중 최대 민간 주도 쇼핑행사입니다. 올해는 역대 최다 1600여개 기업에서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타이어뱅크 가격표, 영업시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보배드림 타이어뱅크 휠 눈탱이 사건으로 시끄럽네요 ^^; 저도 이래서 타이어 교체시기가 되면 이사람 저사람 다 붙들고 물어보는 편입니다만 어쩔 수 없이 꼭 가야되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바로 주행 중에 타이..

2020 쏘렌토 가격표 제원 분석 (세금, 유지비 포함) [내부링크]

2020 쏘렌토 (쏘렌토 4세대) 인기가 뜨겁습니다. 4세대 풀체인지로 다가온 신형 쏘렌토인데요. SUV, RV의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고, 최근 코로나로 인한 캠핑 붐이 일어나면서 쏘렌토와 같은 차량의 인기가 더..

2021 카니발 가격 세금 유지비 분석 [내부링크]

2021 카니발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4세대 풀체인지로 다가온 2021년형 카니발인데요. SUV, RV의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고, 최근 코로나로 인한 캠핑 붐이 일어나면서 카니발과 같은 차량의 인기가 더 올라가는..

미니쿠퍼 리모컨을 스티어링 칼럼에 대십시오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회사 퇴근길에 갑자기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제 세컨카는 미니쿠퍼 3세대 CooperD 모델입니다. 주차장에 가서 차 문을 열기 위해 차 문을 여는 버튼을 열어 차에 탑승, 엔진 시동을 거는데... "리모컨을 스티어..

2021 투싼 가격표 제원 분석 (세금, 유지비 포함) [내부링크]

2021 투싼이 발표되었습니다. 신형 4세대 NX4 투싼 풀체인치 더 올 뉴 투싼(The all-new TUCSON) 이라는 복잡한? 이름으로 출시가 확정되었는데요. 오늘은 2021 투싼의 가격과 상세 제원을 분석하고 나아가 세금,..

2021 카니발 리무진 시승체험카 실물사진 [내부링크]

2021 카니발 리무진 차량의 시승체험카 실물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아파트 주차장에서 마침 발견했는데 시승체험 신청하신 분 부럽구요 ^^ 외부를 보고 나니 내부 모습도 보고 싶네요. 저도 시승 신청하고 싶습니다..

가장 쉬운 자동차 유지비 계산 방법 총정리 (취등록세, 자동차세 포함) [내부링크]

가장 쉬운 자동차 유지비 계산 방법 총정리 내 자동차 유지비가 궁금하시죠? 아니면 지금 자동차 구입을 고려 중이신가요? 오늘은 제가 가장 쉽게 자동차 유지비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지..

자동차 취등록세 이전등록비 1분만에 쉽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신차를 구입하거나 중고차를 구입할 때 차량 가격 외에 신경써야할 것이 바로 자동차 취등록세 (중고차는 이전등록비)입니다. 단순히 차량가격만 싸게 사고 싶어서 에누리하고 하는데 그 이면에 있는 차량판매가에..

자동차세 계산 1분만에 쉽게 하기 [내부링크]

내차 자동차세는 대략 어느정도 나가는지 아시나요? 연초에 1년짜리 자동차세 선납하시고 얼마 나갔는지 까먹거나 세금이다보니 따박따박 나가는것만 알지 정확히 얼마인지 기억 안나시느 분 많으시죠? 오늘은 내..

자동차 유지비 1분만에 쉽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내 자동차 유지비는 얼마일지 궁금하시죠? 굉장히 쉽게 계산하는 방법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세금, 보험 다 포함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 방법은 신차 구입이나 중고차 구입할 때 계산하는 방식이죠. 이 방식으로 계..

미니쿠퍼 3세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내부링크]

오늘 제 미니3쿠퍼 3세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경고등이 떴더군요. 배터리를 바꾼지 1년이 좀 넘은거 같은데 생각보다 빨리 뜨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미니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해볼게요. | 준비할 배터리 준..

영어이름 쉽게 변환하기 [내부링크]

해외직구 관련 글을 쓰다보니 영어이름 변환 방법도 궁금하실 거 같습니다. 대충은 아는데 내가 쓰고 있는 이름이 정식 로마자 표기인지 헷갈리죠. 요즘은 간단하게 변환해주는 툴이 나와있으니 아래 따라하시면..

영문주소 변환 방법 [내부링크]

차량 용품 직구를 주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하는 편입니다. 워낙 저렴하게 나오는 탓에 안할래야 안할 수가 있어야죠 ㅎㅎ 시간은 좀 걸리지만 배송비도 없고 느긋하게 기다리고 있다가 서프라이스 택배선물 받..

차박 캠핑 시 편리한 샤워를 위한 필수품 추천 [내부링크]

요즘 유행하는 차박 캠핑에 대한 연재를 하고 있습니다. 차박 캠핑하며 필요한 필수 준비물 몇가지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은 캠핑 때 중요한 또 한가지, 샤워와 관련된 제품입니다. 이전에 소개드렸던 제품 못..

차박용 매트 고르는 방법 및 구매팁 [내부링크]

코로나로 사람들이 붐비는 곳 보다 한적한 곳으로 캠핑을 가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감성캠핑이 유행이라 차량을 이용한 차박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생각보다 필요한 차박 준비물도 많고 생각지도 못했..

차박 및 자동차 수리에 요긴한 에어펌프 추천 [내부링크]

자동차 타이어 바람 빠지거나, 자전거 타이어 바람 넣을 때도 쓸 수 있고, 요즘 차박 캠핑 유행이라 차박용 텐트, 차박용 매트 바람 넣거나 뺄 때 굉장히 요긴한 제품이 있습니다. 가격도 나름 저렴하고 디자인도..

차박용 모기장 없이 차박 갈 생각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요즘 감성캠핑 많이 유행이네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붐비는 곳을 피해가다보니 캠핑이 자연스레 유행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간편히 캠핑 다녀올 수 있는 차박이 유행입니다. 근데 보통 차박가려는 분들은..

자동차 사이드미러 빗물 발수 귀찮은 사람 꼭 보세요 [내부링크]

요즘 같이 비가 자주 오는 날, 자동차 사이드미러 빗물이 뭍으면 평소 잘 닦지 않던 사이드미러이기에 발수가 잘 안되죠. 그래서 차선 변경 시에 시야가 흐려지거나 좁아지는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매..

자동차세 줄이는 나만 모르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세를 줄일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세금이라고 줄일 수 없다고 생각했던 분들은 이거 알게 되시면 수십%는 줄일 수가 있어요. 꼭 외워두었다가 세금납부 기간 전에 미리 준비해두시기..

자동차 컴파운드 흔적없이 깨끗하게 닦는 법 [내부링크]

3년간 타던 제 자동차에 스크래치가 너무 많이 쌓이고 있어서 그냥 봐도 티가 나길래 유리막 코팅 맡기면 몇십만원 줘야된다고 하여 그냥 제가 컴파운드 발라 보기로 했습니다. 컴파운드가 미세 사포같은거라 자동..

자동차 종합검사 후 엔진 경고등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올해 자동차 정기검사 시기가 되어 자동차검사소 예약을 일찍 마쳐놓았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도 이제 모바일로 간단히 되니까 정말 편하더라구요. 예약할 때는 앞뒤로 정말 빡빡하게 시간이 꽉 차있었는데 막상..

침수차 보상 중고차 구입 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올해 태풍, 홍수 피해가 많아 침수차량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침수가 많이 발생할 시기에 중고차를 구입 예정인 분들은 신경쓰일 수 밖에 없는 부분인데요. 여러 중고차 거래 서비스에서는 다음달까지 '침수..

침수차 확인방법 5분 만에 하기 [내부링크]

2020/09/01 - [최신소식] - 침수차 보상 중고차 구입 시 받는 방법 올해는 태풍, 홍수로 침수차량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침수피해 입으신 분들은 침수차 보상 이나 침수차 수리 등 속 쓰릴 일이 많으시겠지..

자동차보험조회 혜택 보험사별 총 정리 [내부링크]

이번 달에 자동차보험 이 만료가 될 예정이라 저도 가입할 겸 금일 기준 자동차보험료 조회/가입 혜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것도 이 새벽에... ^^;) 저도 가입해야되서 자동차보험 비교 총 정리를 위해 보험사..

2020년 최고의 7인승 패밀리 SUV 자동차 Top 10 [내부링크]

요즘은 굉장히 다양한 크기와 유형의 SUV가 있어 가족들 모두와 함께 여행 또는 캠핑을 떠나고픈 가장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넓은 실내공간과 함께 광활한 적재공간이 주는 매력도 매력이지만 적재공간과 뒷좌..

2020 인피니티 QX50에 트렁크는 몇 개까지 들어갈까 ? [내부링크]

이 시국에 그렇긴 하지만 인피니티 QX 시리즈는 최근까지 대형 SUV 시장에서 조금씩 인기를 얻고 있던 차종이죠. 특히 전 개인적으로 QX60이 괜찮았는데요. 엄청난 사이즈에 고급진 인테리어와 정숙성... 캠핑을..

2019년 기준 중고차 잔존가치 최고 자동차 순위 Top 10 [내부링크]

미국 기준 신차 구입 후 중고차 재판매 잔존가치 최고의 자동차 순위 탑 10입니다. 재판매 가치 랭킹 상단에는 트럭과 SUV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으며 10위 이내에는 일반 승용차가 들지 않은 것이 처음이..

[2018년 1월 1일 기준] 자동차 보험 할인할증 등급 및 보험요율서 [내부링크]

2018년 1월 1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자동차 보험 할인할증 등급이 변경됩니다. 큰 변화는 없는 듯 한데 미세한 차이들은 있네요. 일단 제일 기본인 11Z 개인용 소형차 기준으로는 82%로 작년과 동일하군요. 제일..

[자동차 팁] 극심한 추위가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그 해결방법들 [내부링크]

Car and Driver BlogCar and Driver Blog에 흥미로운 글이 게재되어 간단히 번역해서 소개해드립니다. 극심한 추위가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그 해결방법들을 간략히 공유해주었네요. 요즘 미국의 엄청난 한파로..

메탄올 워셔액 금지 등 2018년부터 바뀌는 자동차 관련 제도들 [내부링크]

2018년도부터 자동차 관련 제도들이 일부 변경되면서 운전자들이 신경써야될 부분들이 늘어났습니다. 해가 바뀔 때마다 꼼꼼히 챙겨서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없도록 해야될거같네요. 2018년 바뀌는 자동차 관련..

중고차 구입 시 과세표준 요율(잔가율)과 취등록세 계산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과제 표준액(잔가율)이란? 자동차 과세표준액은 차량을 거래할 때 이용하는 중고차 가격 기준표입니다. 국산차/수입차 별로 차량 등록 후 1년, 2년, 3년... 등 차량 연식에 따라 매겨지는 잔존 가격(잔..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할인 면제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할인 면제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글을 찾아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축하드립니다. 차량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일 테니... 얼마나 설레실까요 ㅎ 설레는 마음도 있으시..

[디트로이트 모터쇼] 2018 신형 렉서스 LS 500 공개 (사진有) [내부링크]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풀체인지된 신형 렉서스 LS 500이 공개되었습니다. 1세대 LS가 1989년에 공개된 후 28년만이라고 하네요. 신형 LS는 신규 차세대 플랫폼의 적용으로 주행성능은 강화되고 전면부 디자인은..

(경험담) 중고차 거래 시 체크할 항목들 [내부링크]

2008년, 제 생애 첫 차였던 구형 투싼을 중고차 매매상사에서 구입하였고 이후 그랜져HG, 스파크, 최근 미니쿠퍼D까지 중고차 거래만 네번을 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거래했던 첫 거래, 실수하지 않고 가족들이..

벤츠 GLC 시승기 [내부링크]

디스커버리 스포츠(2017/01/08 - [시승후기] - 2017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기)에 이어 독일의 벤츠 GLC를 타보았습니다. GLC는 GLK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GLK는 굉장히 각이 살아있어 남성적인 면이 강했는데..

벤츠 GLC 브로셔(브로슈어, 카다로그) 살펴보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메르세데스 벤츠 GLC 브로셔(브로슈어, 카다로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승 때 공간만 아니면 당연히 GLC로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을 정도로 주행감과 만족도가 높았던 GLC입니다. 정말이지 칭..

디스커버리 스포츠 브로셔(브로슈어, 카다로그) 살펴보기 [내부링크]

이번 휴가기간에 대구 랜드로버 전시장에서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을 해본 후 돌아오는 길에 딜러분이 브로셔(브로슈어? 카다로그?)를 챙겨주셨습니다. 시승기를 못보셨다면 2017/01/08 - [시승후기] - 2017 디..

2017년 자동차 보험 할인할증 등급 및 보험요율서 [내부링크]

2017년 1월 1일 기준 자동차 보험 할인할증 등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보험요율서(등급 계산식)은 기존처럼 계산하심 되겠네요. 전 매번 보험 갱신할 때마다 등급 올라가라고 가슴을 조리곤 하는데 평소에..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기 [내부링크]

이번에 대구에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델을 시승 하고 왔습니다. 전 첫 차로 구형 투싼(중고)로, 두번째로 그랜져HG(중고)로 현재까지 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혼을 하고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