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jongdal의 등록된 링크

 vanjongd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천연 바구니로 야채 오래 보관하기 (feat, 바스켓 인테리어 효과) [내부링크]

야채도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면서 주방 인테리어도 업그레이드 되는 두 가지 토끼 다 잡는 방법을 소개해본다. 뭐 오래 살림을 해보진 않았지만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많이 사들인 물건 중에 하나가..

홈메이드 항산화제 간식, 자색고구마 칩 만들기 [내부링크]

재택근무할 때 손쉽고 빠르게 해 먹을 수 있는 간식인 고구마칩을 소개한다. 게다가 색깔도 찐한 보라색인 고구마로 간식을 만들면 일반 마켓에서 만든 스낵보다 더 특별한 나만의 영양 만점 간식이라 기분도 남다..

색상 배색의 기초, 차갑지만 따뜻한 에스프레소 커피색 배색하기(feat, 밴종달 일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밴종달입니다. 오늘은 깊은 에스프레소 색으로 배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림을 그리다가 색의 배색에 대해서 종종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문의를 해주시는데요. 제가 아이..

씨앗부터 아보카도 아기 나무로 키우기 (feat, 아보카도 분재) [내부링크]

나에게 아보카도란 아보카도를 처음 먹어본 건 뉴질랜드에서 일할 때였다. 회사의 직원들을 위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매일마다 무료로 제공하는 시스템이 있던 곳이라서 잘 먹지 않던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맛..

건조한 밴쿠버에서 살아남는 피부 관리법과 건강한 습관 (feat, 나의 건강 피부 영웅, 바세린 아몬드 스무드 사용 후기) [내부링크]

건조한 날씨에 적응하기 캐나다 밴쿠버는 다른 캐나다 지역과 다르게 눈이 그렇게 많이 오지 않지만 일 년의 5분의 3 정도는 비가 엄청나게 온다. 겨울은 거의 우기라고 해도 될 만큼 비가 장마처럼 내리는데 2주..

건강과 영양 모두 잡는 오트 찹쌀빵 만들기 ( 설탕, 밀가루 없는 홈베이킹) [내부링크]

밀가루와 설탕을 가능한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로 작년부터 직접 빵을 만들어 먹기 시작하였다. 일반 밀가루로 만든 제품과 설탕이 첨가된 음식을 먹었을 때 약간의 밀가루 중독증과 설탕 중독증을 경험했기 때문..

척추 건강을 위한 재택근무의 필수템, 홈 오피스 체어 의자 리뷰 (feat, Herman Miller Aeron) [내부링크]

재택 근무의 시작 코비드와 함께 일상화된 재택근무. 이 곳 내가 일하고 살고 있는 캐나다 밴쿠버에서는 코비드가 밴쿠버로 상륙한 후 몇 주 후에 회사에서 모두 재택근무로 전환했다. 전부터 본사가 LA에 있기..

교보 e-book 앱 사용 후기 ( feat, 디지털노마드의 필수) [내부링크]

최근 정말 유용한 독서 앱을 찾게 된 것 같아 여기 공유해본다. 지난겨울에 한국에서 긴 휴가를 보내는 동안 꼭 읽어보고 싶은 책들이 있어서 종이책으로 주문할까 하다가 혹시나 한국에도 아마존 Kindle 같은 이..

북미,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국제 전화하기 그리고 Skype 스카이프 사용후기 [내부링크]

갑자기 국제전화가 필요할 때 요즘은 보통 핸드폰끼리 국제 전화할 때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카톡을 많이 써서 편하지만 갑자기 한국의 공공기관에 전화를 걸어야 하는 일이 생기면 정말 난감하다. 전처럼 국..

신사임당의 부자 마인드셋과 책, 킵고잉(Keep Going) 후기 [내부링크]

나는 신사임당의 팬이 아니었다  신사임당 님의 유튜브를 처음 접했던 게 작년 가을 즈음. 아마도 그의 동영상이 유튜브에 많이 퍼져가고 있을 때였나 보다. 우연히 한 달에 동영상이 하나 눈에 100만 원 버는..

브로콜리 손질하고 오래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기 밴쿠버에 코로나가 시작할 무렵, 한국과는 마트에서도 다르게 사람들은 마스크도 쓰지 않고 사재기도 많이 했었다. 거의 지구의 종말이 이렇게 오는 거구나 하고 생각했을 정도였으니까 말이다. 요즘은 적어..

홈메이드 바나나 오트 아이스바 만들기(feat, 아이스크림을 사랑하는 어른을 위한 오트 영양 간식) [내부링크]

재택근무를 시작하고 나서 가장 많이 변한 습관 중 하나가 책상에서 냉장고까지 왔다 갔다 하는 것이다. 특별히 먹는 건 없는데 굳이 냉장고 앞까지 가서 문을 열었다가 다시 닫는다. 뭐가 있나 한번 훑어보고 다..

테팔 넌스틱 후라잉팬 구입 후기와 팬 길들이기 (feat, 아마존 온라인 쇼핑) [내부링크]

주방용품은 항상 매장에서 직접 보면서 타사제품과 디자인도 비교해가면서 구입했는데 이번 코로나 때문에 정말이지 모든 쇼핑습관이 변해버렸다. 멀리가기 귀찮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과 접촉을 줄이기 위해서 아..

화상미팅을 위한 책상용 핸드폰 스탠드 (feat, Hitrends) [내부링크]

몇일 전 아마존에서 핸드폰 스탠드를 구입했다. 몇일 써봤는데 가격대비 이제서야 진짜 내맘에 쏙 드는 제품을 발견한 것 같아 소개해본다. 각도 잘나오는 핸드폰 거치대, 내돈내산 후기 아마존에서 캐나다 달러로..

미국 EV, 전기차 충전솔루션기업, 우리는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feat, BLNK, EVgo, CHPT) [내부링크]

최근 EV(Electic Vehicle)관련한 분야에 많은 관심이 상승하면서 더불어 각국의 에너지, 전기차 그리고 전기차와 함께 연동되는 AI, 자율주행에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의 바이든 정부의 EV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면역부자 강황차 집에서 즐기기 (feat, Turmeric) [내부링크]

처음 강황을 접하게 된 건 지난해 코로나가 처음 생겼을 때 이것저것 면역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볼 때였다. 면역을 높이는 생활 습관, 면역을 높이는 음식, 면역력을 높이는 운동... 그중 가장 간단하게..

리뷰요정리남의 책과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feat,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내부링크]

 신사임당의 채널에서 처음 리남님의 인터뷰를 보게되었다. 당시 나는 글쓰기연습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블로그를 시작해볼까하고 생각하던 중이었는데 리남님은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그리..

영국 왕실 포근 젤리캣(Jellycat) 애착인형 [내부링크]

젤리캣이 먹는 건가요? 젤리캣이란 영국의 유명 애착 인형회사로 젤리가 머리에 얹힌 고양이 아이콘의 이름이기도 하다. 이 귀여운 이름의 회사가 만드는 애착 인형이 한국의 아가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져서 나의..

새코미 달코미 과일과 함께한 든든 귀리 오트밀 아침 메뉴 [내부링크]

요즘 들어 한 가지 새로운 시도를 시작하기 시작했는데, 습관적으로 무엇을 먹고 있는지 의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어떨까 재미있을 것 같아 한 달 동안을 꼼꼼하게 적어보았다. 얼마만큼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있..

날으는 팅커벨 전등과 매직 더스트 [내부링크]

딱 3년 전 내 친구가 캐나다에 온것을 축하한다면서 작은 선물을 하나 주었다. 상자에서 꺼낸것은 작은 탁상 인테리어 소품이었는데 당시엔 새로 이사갈 준비하느라고 이곳 저곳 오픈하우스에 예약하고 매니저와..

S & P 500에 투자하기 전 고려할점 [내부링크]

나 주린이 주식공부에 불을 붙이다. 주식을 시작한지는 대략 2년 정도되었지만 작년에 장이 좋아서 조금 벌었을 뿐 주가가 40%가 한꺼번에 빠지고 나니 현금보유도 제대로 못한 나의 포트폴리오 관리실력을 재점검..

노트북에서 인터넷 윈도우 창 움직이기 (feat, 단축키) [내부링크]

가끔씩 노트북에서 윈도우가 사라지거나 마우스로 아무리 움직이려고 해도 적용이 되지 않을때를 경험하는데 보통은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내가 원하는 곳으로 이동..

세금없는 TFSA계좌 잘 활용하는 법 [내부링크]

캐나다는 모든 소득이나 돈에 세금이 매겨져 있어서 세금으로, 세금 위에, 세금을 위해 세워진 나라인데... 딱 한 가지! 세금이 적용되지 않는 계좌가 있다. 아마도 캐나다인들이 조금이라도 세금을 피해 숨 쉴 수..

RRSP의 장점과 단점은? [내부링크]

RRSP(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 정부가 직접 운용하진 않지만 은퇴자금을 권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개인연금으로 한창 일할 수 있는 젊은 나이에 일 년에 정해진 한도 내에서 저축하며 장기투자도..

페어몽트 밴쿠버 공항 호텔에서의 자가격리 리뷰(Fairmont Vancouver Airport Hotel) [내부링크]

코시국에 한국에 휴가 왔다가 캐나다의 갑작스러운 정책 변화에 호텔에서 비싼 자가격리를 해야 할 때 선택했던 내 돈 내산 페어몽트 밴쿠버 공항 호텔의 체험 후기와 리뷰입니다. 어수선한 코로나 시국에 여행한..

캐나다 노후 연금 CPP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캐나다의 복지가 훌륭하다는 말은 어디에서도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세계에서 살기 좋은 나라 2위로 꼽힐 만큼 좋은 복지제도가 있는데 연금제도가 그중 하나일 것이다. 이렇게 막연히 듣는 소문보다 직접 알..

밴쿠버 인스타카트의 코스트코 배송 후기 [내부링크]

생전 처음으로 인스타카트를 써보았다. 계기는 한국 밴쿠버로 돌아왔을 때 14일 동안의 자가격리동안 지내면서 식료품을 배송받기 위함이었다. 인스타카트를 여기 저기서 많이 들어보아서 익숙했지만 사실 어떤건..

캐나다의 초기 원격진료 체험과 자가격리 셀프 코로나 테스트 후기 [내부링크]

2020년 4월 코로나로 인해 갑작스러운 락다운(도시의 사람들에게 집 밖의 활동을 강제 통제시킨 정부의 명령)으로 밴쿠버도 당연히 영향을 받았다. 당시 다운타운 한가운데 위치했던 회사의 오피스로 출근하는 대..

캐나다 자가격리 14일째. 끝이 없는 터널.... [내부링크]

14일 전 한국에서 길고도 짧았던 휴가를 마치고 밴쿠버 캐나다로 돌아왔다. 코로나 시대 캐나다로 비행기 타고 여행한다는 건 정말 아무것도 예측할 수 없는 순수한 모험인듯하다. 코로나 시대 전보다도 더. 매달..

한국에서 캐나다로 의약품 우편으로 보내기 [내부링크]

지난번 한국에서 밴쿠버로 돌아오면서 깜박 잊고 병원에서 먹어야 한다고 받은 5개월치 약을 잊고 왔다. 그걸 참도 빠르게 밴쿠버에 도착하고 하루 지나 알게 되었는데 그때의 난감함을 어떻게 표현할 수가 없다...

블로그 글쓰기: 매일의 작은 행복 제조기 [내부링크]

하루 1 블로그를 쓰기로 결심하다. 물론 쉽지 않다는 걸 안다.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서였다. 글쓰기를 결심한 건 아마도 코로나의 영향이 클지도 모르겠다. 코로나가 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

블로그 이사날 [내부링크]

밴종달의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이사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3개월째 글쓰는 연습을 해보겠다고 마음먹고 시작한것이 블로그. 처음에는 네이버에서 시작했는데 티스토리의 스킨과 홈페이지 구조가 마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