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know의 등록된 링크

 var-kn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5건입니다.

화학원소 성격 테스트 : MBTI 비교, 결과, 해석, 궁합 정리 [내부링크]

요즘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화학원소 성격 테스트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화학원소 테스트는 MBTI 성격 테스트 기반으로 하여 성격을 화학원소에 비유해서 결과를 알려주는 성격 테스트입니다. MBTI 기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존의 MBTI와 비교하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차 화학원소 성격 테스트하는 곳 사람들의 성격과 화학 원소의 닮은 점을 언급하는것이 신선하게 다가오는데 MBTI 성격 유형 테스트처럼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서 보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성격 테스트이기 때문에 100% 신뢰하기보다는 재미로 테스트해봅시다. 화학원소 성격 테스트하는 곳 화학원소 성격 테스트 나랑 닮은 화학원소를 MBTI 기반으로 찾아주는 사이트 입니다. chemicalmbt..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모음 및 설명 : 스타1 리마스터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Starcraft)는 1998년에 출시 되서 아주 오래된 게임이지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나 캠페인 게임을 진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치트키(Cheat key)를 알아보려고 한다. 출시 이후에 확장판으로 불리는 브루드워(Brood war)와 최근에 리마스터(Remaster)까지 출시 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의 싱글 플레이에서 보다 즐길 수 있도록 유용하게 사용되는 치트키에 대해 완벽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스타 치트키 모음 스타 치트키는 멀티 플레이, 배틀넷에서는 사용하지 못하고 싱글 플레이에서 사용 가능하다. 혼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 게임을 즐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알아 놓으면 좋은 정보이다. 사실 치트키를 사용할 일은 잘 없지만 혼자서 게임할 때 ..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및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기능 중에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인스타 스토리는 게시글을 보는 사람의 기록이 남기 때문에 조금 꺼려 하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스토리를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기능은 실시간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해서 다른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24시간 동안 게시글이 유지되며 사람들의 일상을 공유하는 기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래 글을 통해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 비행기 모드 인스타 스토리 보는 방법 중에서 간단하게 모바일 인터넷과 비행기 모드를 통한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간단하지만 혹시 실수를 하게 된다면 인스타 시청 목록에 ..

스타 유즈맵 메운디 5.0 Beta 7.2Ver 공략 : 메이플 운빨 디펜스 [내부링크]

요즘 개인방송 플랫폼을 통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크래프트의 메운디(메이플 운빨 디펜스)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개인 방송 BJ 사이에서 유행이 시작해서 일반인들도 엄청나게 도전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난이도가 매우 높고 쉽게 클리어하지 못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 아래 게임 소개 및 공략에 대해 알아보자. 스타 메운디(메이플 운빨 디펜스) 5.0 Beta 7.2 Ver 맵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상에서 쉽게 다운이 가능하지만 혹시 맵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스타크래프트 메운디(메이플 운빨 디펜스) 맵 다운로드 링크 메이플운빨디펜스 5.0 [BETA7.2].scx drive.google.com 스타 메운디(메이플 운빨 디펜스) 소개 ..

3톤 미만 지게차 면허증 (무시험)취득 방법 : 교육 이수, 운전 자격 [내부링크]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준비하는 것 중 하나가 자격증 혹은 기술 면허증이다. 그중에 3톤 미만 지게차 면허증을 취득하는 방법 및 운전 자격 그리고 면허증 교육 이수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3톤 미만 지게차 면허증을 요구하는 기업이 많이 지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보고 성공적인 면허증 취득을 하시기 바란다. 3톤 미만 지게차 면허증은 제조, 물류, 운송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수 있는 면허증으로 기업에서도 단체로 면허증 취득하는 경우가 있고 신규 채용을 할 때 면허증 보유자를 채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3톤 미만 지게차 면허증이 있으면 자격 수당과 같은 추가 수당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취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3톤 미만 지게차 운전 자격 3톤 ..

티스토리 사이드바 이미지 배너(로고) 만드는 방법 : 블로그 꾸미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다양한 스킨이 존재하는데 그중 북클럽 스킨 사이드바에 적용 가능한 이미지 배너(로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미지 배너를 넣는 것은 블로그 정체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를 둘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 외에도 문구를 넣어도 좋습니다. 블로그 운영를 운영하다 보면 퀄리티 좋은 글을 작성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일괄적인 블로그 스킨으로 인해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가 어렵다. 하지만 몇 가지 블로그 꾸미기를 통해 다른 블로그와 차이점을 강조하면서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다. 그중에 하나가 사이드바 이미지 배너를 넣음으로써 방문자에게 블로그의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이미지 배너 만들기 우선 본인의 블로그를 한눈에 설명할수..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 등록하는 방법 : 수익 신청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시작을 할 것이다. 티스토리에서 발생한 블로그 광고 수익을 내 계좌로 입금시키기 위해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매우 간단하지만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차근차근 확인해보자. 나는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약 3개월이 지나고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100달러가 넘어가면서 수익금을 지급받을수 있었다. 처음에는 부업으로 시작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포스팅을 하면서 수익을 내면 아주 좋을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시작하였지만 역시나 쉽지는 않았다. '역시 돈은 쉽게 버는 것이 아니다'라는 생각을 또다시 하게 되는 순간들이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기본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계좌 등록..

은행별 외화 통장 수수료 비교 : 외화 송금 수수료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외화 통장을 개설했는데 처음에는 어떤 은행, 계좌로 할지 엄청 고민을 했다. 은행마다 외화 송금 수수료가 다르고 조금이나마 수수료 절감을 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보았다. 아래 내용은 은행별 외화 통장 수수료 비교를 나타내었고 외화통장을 개설할 때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금 때문에 외화 통장을 개설하였지만 요즘은 환율 상승으로 외화 투자에 많은 관심이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외화 통장이 어떤 것이 좋은지 알아보기도 한다. 미국 연준의 긴축이 지속됨에 따라 달러 강세가 이어지고 투자의 다양성을 위해서는 외화 통장 하나 정도는 보유하고 있으면 좋겠다는 판단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 수익금이 미국 달러로 송금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

643 병살, 463 병살 이란 무엇인가? : 야구 포지션의 의미 [내부링크]

야구 중계를 보다 보면 병살타가 이뤄지고 나서 643 병살 혹은 463 병살 등 병살 앞에 숫자를 붙이면서 이야기할 때가 있다. 야구를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이해하기 어렵지만 이것은 야구 포지션 숫자에 따라 붙여지는 명칭이며 포지션 숫자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야구 포지션의 숫자 및 의미를 살펴보고 643 병살과 같은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야구 포지션 숫자 의미 야구에는 9명이 진행하는 게임으로 1번부터 9번까지 각 포지션별로 번호가 정해져있다. 선수들의 등번호와 별개로 포지션에 따른 번호 설정이며 번호는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난다. 번호의 순서는 투수를 시작으로 포수,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좌익수, 중견수, 우익수까지 1번부터 9번까지 포지션 별로 번호..

교차로에서 차량 우회전 방법 및 일시정지 총정리 : 범칙금 및 벌점 포함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 보면 교차로에서 우회전할 때 바뀐 규칙으로 인해 운전자가 혼란을 일으킬 때가 많습니다. 저 또한 도로교통법이 바뀐 이후에는 '갈까?! 말까?!' 하는 순간들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교차로에서 우회전할 때 일시 정지하는 것과 신호등에 따른 우회전 방법에 대해 완벽하게 알아봅시다. 이 글은 경찰청에서 배포한 글과 자료를 토대로 작성하였으며 미흡한 정보가 있을시에는 언제든지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차로 우회전 무조건 일시정지 후 서행 2022년 1월에 도로교통법 시행 규칙이 공포 되고 가장 중요한 것은 교차로에서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 때 우회전 차량에 대한 정지 의무를 명확한다는 내용이다. 2023년 1월 22일부터 시행되니 아래 내용은 꼭 숙지하고 운전해야 한다. 우선..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 쉬운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니 초창기에 계정 만들 때 사용했던 이메일로 개설하였지만 현재 사용하지 않거나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이 바뀐 분들도 있을 것이다. 특히 휴대폰을 바꿨는데 오래된 이메일 계정으로 인해 카카오톡 로그인 불편을 느꼈을 수도 있다. 이럴 때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로 카카오톡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나는 요즘 Gmail을 자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이메일 수신을 Gmail로 받고 있고 관리 하기 때문에 이참에 계정 변경을 하면서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하는 방법을 찾아보니 생각 보다 쉬웠다.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서 모바일 카카오톡만 있으면 쉽게 변경할 수 있었다. 우선 아래 절..

야구 타자 타격 기록 용어 정리 : AVG, OBP, SLG, OPS, BABIP [내부링크]

야구는 기록, 확률 싸움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머니볼'에서는 하위 성적을 거두는 오클랜드를 오직 데이터를 가지고 선수를 영입하고 선발하며 20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하게 된다. 이 처럼 야구에서 기록은 선수들의 평가 잣대가 될 수 있으며 선수 기용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야구 선수 특히 타자들의 경기 기록을 나타내는 용어인 타율(AVG), 출루율(OBP), 장타율(SLG), OPS, BABIP, WAR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위에 언급돼 타자 기록에 대해 알고 있으면 야구 경기를 보는데 더욱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나도 야구 룰에 대해 잘 몰랐지만 최근 와이프가 야구에 푹 빠지게 되면서 하나씩 공부하면서 알게 된 내용이다. 기본적인 야구 룰은 알고 있지..

너클볼의 그립과 던지는 방법 정리 : 특징과 장단점 [내부링크]

투수 구종 중에 너클볼은 홈플레이트 부근에서 공의 움직임이 불규칙하여 타자는 물론 포수까지 예측하기 어려운 구종이다.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타자들이 치기 어려운 공이지만 투수들조차도 너클볼을 정확하게 구사하기 어렵다. 이 글을 통해 너클볼에 대해 알아가 보도록 하자. 너클볼 이해하기 너클볼은 투수들이 던지기 어렵다고 알려진 반면에 배우기는 쉽다고 알려져있다. 이 말은 즉 던지는 방법, 이론적인 부분은 쉽지만 던지는 투수들 입장에서는 정확한 너클볼을 구사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너클볼의 특징은 공의 회전이 없는 상태에서 날아가 홈플레이트 부근에서 갑자기 휘어지거나 떨어지는 변화구이다. 공의 회전이 없이 날아오기 때문에 바람이 불거나 공의 실밥 위치에 따라 공기 저항이 달라져서 움직임을 예측하기 어렵다. 너클..

2022년 지역별 단풍 절정 시기 : 단풍 놀이 시즌이 돌아 왔다. [내부링크]

2022년 10월 둘째 주에 들어가기 전에 전국적으로 흐리거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으면서 날씨가 많이 쌀쌀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이제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으며 곧 겨울이 다가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겨울이 오기 전 우리는 지역별 단풍 절정 시기를 알아보고 가을을 마무리하는 단풍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어떨까 한다. 우리나라는 많은 산림을 보유하고 있어 지역 곳곳에 단풍 놀이를 하기에 좋은 곳이 많이 있다. 아래 내용을 보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단풍 절정시기를 알아보고 나들이 계획을 세워 보도록 하자. 2022년 산림 지역별 단풍 절정 시기 아래 지도는 산림청에서 제공하는 2022년 산림 단풍 절정 예측 지도 이다. 10월 중순 경기지역 시작으로 11월 남부 지방까지 단풍 절정 시기를 정리해 놓았다..

커터, 슬라이더, 슬러브 차이 : 야구 구종 정리 3편(변화구) [내부링크]

야구에서 커터, 슬라이더, 슬러브 구종은 공이 홈플레이트 부근에서 횡 방향으로 움직임을 보이는 변화구 구종이다. 각 구종은 볼의 스피드와 볼 끝의 움직임이 다르기 때문에 타자들의 헛스윙이나 타이밍을 뺏을 수 있는 변화구로 자주 사용된다. 커터, 슬라이더, 슬러브 구종을 묶어서 설명하는 이유는 우완 투수가 던졌을때는 공이 오른쪽으로 좌완투수가 던졌을 때는 공이 왼쪽으로 움직이는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변화구 구종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구종을 알고 있으면 보다 재미있게 야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포심과 투심 패스트볼의 차이 : 야구 구종 정리 1편 스플리터, 포크볼, 커브볼 차이 : 야구 구종 정리 2편(변화구) 커터 (Cut fastball) 란? 커터 구종은 변형 패스트 볼로 빠른 구속을 보여주며 ..

골프 신페리오 경기 방식과 타수 계산 방법 [내부링크]

골프 경기에는 다양한 경기 방식이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스트로크 플레이부터 매치, 포섬, 포볼 등 메이저 대회에서도 볼 수 있는 경기 방식들이다. 위 경기 방식 말고도 골프에는 신페리오 경기 방식이 있는데 아마추어 골프 대회 혹은 이벤트 경기에서 많이 사용되는 경기 방식이다. 신페리오 경기 방식은 골프 실력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행운이 따라줘야 우승을 할 수 있어 초보자, 중급자 골퍼들도 우승의 가능성이 있어 많은 골퍼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경기 방식이다. 신페리오 경기 방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핸디를 인정하여 타수 계산에 포함 시키는 것이다. 아래 내용들을 통해 신페리오 경기 방식과 타수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신페리오 경기 방식 신페리오 경기 방식은 기존에 페리오 경기 방식을 변..

2022 PGA Tour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 : 관전 포인트, 임성재 타이틀 방어전 [내부링크]

PGA Tour에서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shriners children's open)에 대한 대회 정보 및 국내 선수 출전과 함께 주요 관전 포인트를 알아보도록 하자. 최근 PGA Tour에서 한국인 선수들의 활약이 계속되면서 이번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은 더욱 기대가 되는 대회이다. PGA Tour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 정보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은 네바다 주에서 열리는 PGA Tour 골프 대회이다. 라스베거스에 위치한 TPC 섬머린 골프 클럽에서 개최되며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지난해 우승자가 한국인 선수인 임성재이다. 아래 내용을 통해 간략하게 대회 정보를 알아보자. 대회 이름 :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shriners children's open) 개최 장소 : 네바다 주, TP..

스플리터, 포크볼, 커브볼 차이 : 야구 구종 정리 2편(변화구) [내부링크]

야구는 투수는 놀음이라는 말이 있다. 투수들의 다양한 구종과 구속으로 상대 타자를 압도할 때 나오는 말인데 그만큼 야구에서 투수들이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는 구종이 많으면 많을수록 상대 타자와 수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낙폭이 있는 변화구 구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변화구에는 다양한 구종이 있지만 특히 스플리터, 포크볼, 커브볼은 공이 베이스 근처에서 아래로 떨어지면서 날아오는 공이다. 낙폭이 있는 만큼 타자들을 속이기 좋은 공이며 비슷하게 아래로 떨어지지만 스플리터, 포크볼, 커브볼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자. 스플리터(Splitter)란? 스플리터는 변형 패스트볼이라고 불리는 만큼 빠른 구속을 낼수 있으며 포심 패스트 볼과 유사한 궤적으로 날아오지만 베이스 앞에서 좀 더 큰 낙차..

포심과 투심 패스트볼의 차이 : 야구 구종 정리 1편 [내부링크]

야구 중계를 보다보면 투수들의 구종에 따라 볼의 속도와 이동경로(낙폭, 좌우)가 달라지게 된다. 그 중에 패스트 볼(빠른 직구)이지만 투심 패스트볼과 포심 패스트볼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보고 무엇이 다른지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대표적인 패스트볼인 투심, 포심은 투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구종이다. 일반인이 봤을때는 속도가 빠른 직구라고 생각될수도 있지만 두가지 구종의 차이점은 명확하게 다르기 때문에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다. 포심 패스트볼 이란? 포심 패스트볼은 공을 던질때 백스핀을 이용하여 공이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며 포수 미트까지 직선에 가깝게 날아간다. 타자들의 시선에서는 공이 떨어지지 않고 높은 위치를 유지하면서 날아오는 것처럼 착시 효과를 보이기도 한다. 포..

2022 PGA TOUR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 : 주요 내용 및 관전 포인트 [내부링크]

PGA Tour 중 가을에 열리는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선수 및 대회 상금 등 주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PGA 투어에 관심이 생기고 나서 매 경기를 시청하지 못하고 주요 하이라이트로 시청을 하는데 대회가 열리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관전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자. PGA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 정보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은 미시시피 주에 열리는 PGA Tour의 골프 대회이다. 대회가 열리는 곳은 잭슨 컨트리 오브 클럽(Jackson country of club)에서 열리며 게임 방식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이 된다. 아래 내용에서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다. 골프 경기 방식 4가지 정리 : 스트로크, 매치, 포섬, 포볼 대회 이름 :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 (PGA Tour) 개최 장소 :..

인스타그램 계정 차단과 제한 기능 차이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람의 계정을 관리하는 방법 중에는 계정을 차단하는 방법과 제한하는 방법이 있다. 이 두 가지는 비슷한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경우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니 그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인스타그램 계정 차단과 제한 우선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람의 계정을 차단과 제한하는 방법 그리고 계정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아래 사진과 같이 다른 사람의 계정에서 우측 상단의 더보기를 누르면 여러 메뉴 중 차단과 제한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대로 차단 혹은 제한을 누르게 되면 해당 계정이 구별될 것이다. 해당 계정을 차단 혹은 제한을 한 이후에 계정 관리는 개인 계정 설정 → 개인정보 보호에 들어가면 차단된 계정과 제한된 계정을 볼수..

골프공 종류, 숫자와 색깔의 의미 : 골프공 고르는 법 [내부링크]

골프 입문자에게 골프공은 단순히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도구로 생각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수준에 올라오게 되면 본인에게 적합한 골프공을 알고 있어야지 골프의 타수도 줄어들 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구질의 스윙을 할 수 있는 것을 깨우치게 된다. 이 글을 통해 골프공에 대한 내용을 완벽하게 알아보고 가자. 우선 골프공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지금 바로 골프백에 있는 골프공을 보더라도 숫자와 색깔의 종류가 여러가지이며 특히 골프공을 구매할 때 2피스, 3피스와 같이 골프공을 구별한다. 그만큼 여러 가지 종류별로 골프공이 구분되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하고 골프장의 코스와 전략에 따라 골프공을 선정할 수 있어야 한다. 골프공의 종류 : 골프공의 구조 우선 골프공의 구조에 따라 종류가 나뉘어 지는데 우리가 흔히 ..

스크래치 골퍼는 무슨 뜻인가 : 골프 용어 [내부링크]

골프에서는 다양한 용어가 사용되는데 그중에서는 스코어 관련된 용어는 모두 그 유래가 있어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다. 파, 버디, 이글, 알바트로스 등 그중에서 스크래치라는 용어는 골프에서 어떤 뜻으로 사용되고 유래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스크래치란 무엇인가? 골프에서 스크래치는 핸디캡이 없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스크래치 플레이, 스크래치 골퍼 라고 많이 사용한다. 골프 정규 18홀, 기준 타수 72타에서 72타로 경기를 마무리할 수 있을 때 핸디캡이 0이 된다. 이때 우리는 스크래치 골퍼라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스크래치 어원 스크래치는 달리기 경주에서 땅에 그어놓은 출발선 스크래치(scratch)에서 유래 되었으며 출발선이 동일한 상태 즉, 핸디캡이 없는 골퍼가 스크래치 골퍼라고 불려져 왔다. 스크..

골프 페이드 샷 잘 치는 방법 [내부링크]

골프 구질 중에 페이드 샷 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사실 이 글을 읽기 전에 본인의 구질이 먼지 정확하게 알고 난 다음에 다른 구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연습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이전 글 드로우 샷 잘 치는 방법에서와 정반대인 페이드샷은 개인적으로 초보자들이 하기에는 어려운 샷이니 아래 글을 읽고 충분한 연습 기간을 거쳐야 할 것이다. 페이드 샷 치는 방법 (fade shot) 페이드 샷은 드로우 샷과 정반대로 공이 좌측으로 출발한 뒤 다시 오른쪽으로 휘어지면서 목표지점으로 떨어뜨리는 것이다. 골프 초보자 중에서 많이 나오는 구질인 슬라이스와 다르게 공이 오른쪽으로 휘어지지만 목표지점에 공이 떨어뜨리는 의도적인 샷이기 때문에 미스샷이라고 판단하지 않는다. 프로 골퍼들은 상황에 맞게 페이드 ..

골프 드로우샷 잘 치는 방법 [내부링크]

골프에는 다양한 구질이 존재한다. 스트레이트, 드로우, 페이드, 슬라이스, 훅 등이 있으며 프로 골퍼들은 상황에 맞는 구질을 선택하여 공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을 하게 된다. 이 글에서 언급할 내용은 드로우 샷 치는 방법에 대해 언급해 드리며 골프 입문자보다는 어느 정도 구력이 있으신 분들이 숙지하고 연습하면 보다 쉽게 드로우 샷을 구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드로우 샷 치는 방법 우선 드로우 샷은 공이 목표지점의 우측으로 향해서 출발을 한뒤 다시 왼쪽으로 휘어져 목표지점으로 떨어뜨리는 것이다. 훅 구질과 달리 공이 왼쪽으로 휘어 날아가지만 목표지점에 공이 떨어지기 때문에 미스샷으로 판단하지 않는다. 드로우샷을 치는 데는 목표지점으로 가는 방향에 장애물이 있거나 바람 영향 등 다양한 이유로 드로우 샷을 구..

골프 클럽 페이스에 따른 샷의 효과 : 스퀘어, 오픈, 클로즈 페이스의 영향 [내부링크]

골프를 칠 때 골프채의 클럽 페이스에 따라 스트로크(샷)의 엄청난 영향을 준다. 클럽 페이스 정렬에 따라 서로 다른 구질을 구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샷의 방향, 탄도, 속도 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우리는 클럽 페이스 정렬에 따라 샷에 미치는 효과 및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클럽 페이스 정렬은 그립 방법 부터 스탠스 위치에 따라 많이 바뀌게 된다. 이미 어느 정도 구력이 올라간 골퍼들은 의도적으로 클럽 페이스를 열거나 닫기 위해 그립, 스탠스를 바꾸기도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정확한 스탠스와 그립 방법부터 알아야 한다. 그 이후 클럽 페이스 정렬(스퀘어, 오픈, 클로즈)에 따라 임팩트시 공의 구질, 탄도, 속도, 방향 등을 컨트롤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올바른 스탠스 방법과 그립 방법을 숙지..

골프 드릴이란 무엇인가? : 골프 연습 [내부링크]

골프 레슨을 받거나 TV 혹은 유튜브를 통해 골프를 배우시는 분들은 갑자기 골프 드릴(Drill)이라는 용어가 나와서 혼란이 올 수 있을 수 있다. 초보자 입장에서는 충분히 이해가 안 되는 용어이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드릴과는 전혀 다르게 골프에서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골프에서 드릴이라는 용어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사용되는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우측 상단 골프 레슨 카테고리에 골프 스윙에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으니 확인 하시면 타수를 줄일수 있을 것입니다. 골프 드릴(Drill)이란 무엇인가 골프에서 드릴이란 용어는 골프 스윙의 특정 영역 혹은 범위에서 스트로크(샷)를 훈련하는 운동을 의미한다. 그리고 드릴은 골프채, 특정 도구를 더해서 스윙의 특정 결점을 보완하기 위한 훈련이며..

골프 클럽별 비거리 정리 : 남성, 여성, PGA, LPGA 프로선수 [내부링크]

골프를 스코어를 줄이는 방법 중 하나는 나의 클럽별 비거리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본인의 클럽별 비거리를 알고 상황에 맞는 스트로크(샷)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흐름대로 경기 운영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다음 본인의 클럽별 비거리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매 순간 얼마나 정교하고 일정하게 스트로크 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골프 타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골프 클럽별 비거리를 정리를 하였다. 아마추어 수준의 남성과 여성 골퍼 그리고 PGA, LPGA의 클럽별 비거리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우선 아마추어 골퍼들은 아마추어 수준의 클럽별 비거리를 칠 수 있도록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프로 수준의 비거리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실력이 쌓은 다음 비거리를 늘리도록 ..

골프채 그립 세척 : 관리 방법 [내부링크]

골프채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접촉하는 것은 그립이다. 그립 상태가 안 좋아지게 되면 스윙할 때 채가 헛돌거나 고정이 되지 않아 미스 샷이 나오기 쉽기 때문에 그립을 좋은 상태로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간단한 방법으로 골프채 그립을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골프채 그립 세척하는 이유 골프채 그립은 소모품이므로 오래 사용하거나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교체를 해줘야 한다. 우리가 골프채 그립을 세척해야 하는 이유는 스윙의 직접적인 연관이 있고 요즘은 골프채 그립도 많이 비싸졌기 때문에 관리를 통해 그립의 수명을 길게 해줘야한다. 골프채 그립 상태가 안 좋아지는 이유는 다양하다. 골린이, 백돌이 탈출 혹은 타수를 줄이기 위해 엄청난 연습으로 인해 그립에 손상이 있을 수도 있고 연습..

스크린 골프 벙커 공략 : 거리 계산(그린 벙커 포함) [내부링크]

스크린 골프를 즐기다 보면 미스샷을 포함한 훅, 슬라이스, 푸시 등의 구질로 인해 원하던 페어웨이에 공을 안착시키지 못하고 벙커에 빠지는 일이 자주 있을 것이다. 특히 초보 골퍼들은 잘못된 자세나 스윙 동작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빈번히 발생하게 되는데 스크린 골프에서 벙커를 공략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스크린 골프 벙커 공략 : 거리 계산 골프에서 벙커에 빠지는 순간이 가장 많을 때는 언제 인지 생각을 해보면 티샷이나 혹은 그린 주변이다. 일단 벙커는 페어웨이 벙커와 그린 벙커로 나뉘게 되는데 각각의 공략법이 다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벙커샷을 해보도록 하자. 스크린 골프 퍼팅 컵수 계산 : 숏게임 타수 줄이기 (골프존 공식) 스크린 골프 퍼팅 거리 계산 : 골프 타수 줄이기(골프존)..

스크린 골프 퍼팅 컵수 계산 : 숏게임 타수 줄이기 (골프존 공식) [내부링크]

골프에서 타수 줄이기 위해서는 숏게임(그린을 포함한 주변)을 잘하면 타수를 엄청나게 줄일 수 있는데 스크린 골프에서 역시나 숏게임을 잘해야 한다. 그중에 퍼팅은 스크린 골프의 시스템에 맞춰 스트로크만 해줘도 타수가 엄청나게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래 스크린 골프(골프존) 퍼팅 컵수 계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스크린 골프 퍼팅 컵수 계산하기 전 준비사항 스크린 골프에서는 시스템 있는 속도, 각도로 스트로크를 했을때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에 따라 공이 굴러가는 방식이다. 그만큼 일정하게 퍼팅만 한다면 항상 똑같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게 규칙적인 공식에 따라 스트로크를 한다면 타수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스크린 골프 퍼팅 컵수 계산하기 전에 퍼팅 거..

스크린 골프 퍼팅 거리 계산 : 골프 타수 줄이기(골프존) [내부링크]

스크린 골프에서 타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그린 위에서 퍼터를 얼마나 정확하게 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이것은 실제 골프에서도 중요한 요소이다. 오랜 연습을 통해 자신만의 퍼팅 스트로크로 거리감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스크린 골프에서는 시스템에서 인식하는 정확한 수치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통해 스크린 골프 거리 계산을 정확하게 해 보자. 스크린 골프 퍼팅 거리감 확인 우선 스크린 골프 퍼팅을 하기 전에 스크린 골프에서는 그린 상태(그린 스피드)를 설정할 수 있다. 그린 스피드는 보통, 약간 빠름, 빠름, 매우 빠름으로 설정 가능하며 각 그린 스피드에 따라 그린에서 공이 굴러가는 거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그린 스피드에 맞는 퍼팅 스트로크를 우선 연습을 하셔야 한다. 그린 스피드에 따른 속도 약간 빠름 2.6 ..

골프 (싱글 타수, 이븐, 언더) 스코어 용어 정확하게 알고 쓰자 [내부링크]

골프는 전체 18홀 기준 타수 72타로 진행되며 전체 타수 중에 낮은 타수의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되는 스포츠 경기이다. 우리가 골프를 처음 시작할 때 골프 타수 용어로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을 통해 골프 싱글 타수, 이븐, 언더파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보고 적절히 사용해 보도록 하자. 골프 초보자들이 어느 정도 구력이 있는 상대방의 타수를 물어보면 '나는 싱글 정도 친다.', '이븐파', '언더파'라고 대답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초보자들은 이것이 무슨 의미인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없지만 타수와 연관된 용어라는 것은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다. 골프 싱글 타수 의미 싱글(Single) 타수는 기준 타수(72타)에서 +9타까지 범위를 나타내는 골프 스코어 용어이다. 전체 18홀을 다 돌고 기준 타수..

골프 그린 스피드 정확하게 알기 : 스팀프 미터 측정기 [내부링크]

골프에서 그린은 홀컵이 있는 구역으로 공을 홀컵에 넣기 위해서는 그린의 환경(컨디션)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지 그에 맞는 퍼팅을 할 수 있다. 좋은 스트로크(샷)로 원온, 투온을 하여도 마지막 그린 스피드를 고려하지 않아 퍼팅을 2회, 3회씩 해버리면 골프 타수를 줄일 수 없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그린 스피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골프에서 퍼팅은 그린 위에서만 할 수 있으며 똑같은 그린이라도 그린 스피드에 따라 퍼팅 스트로크를 전혀 다르게 가져가야 한다. 우리는 그린 위에서 퍼팅만 잘해도 평균 5타 이상은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그린 스피드란 무엇인가? 그린 스피드는 그린에서 공이 얼마나 멀리 굴러가는지 확인하여 수치로 표현을 한 것이다. 만약 동일한 퍼팅 스트로크를 한다고 했을 때 그린..

골프공이 보이지 않는 곳에 공을 확인하는 방법 : 공 발견 규칙 [내부링크]

골프공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골퍼들이 공을 확인하고 다음 샷을 하기 위한 몇 가지 규칙, 방법이 있는데 확인을 하고 넘어가자. 만약에 공을 확인하기 위해 섣불리 행동을 했다가는 벌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숙지해 놓아야 할 사항들이다. 골프를 치다가 공이 수풀에 들어가거나 물에 빠졌을때 일반적으로 아마추어 골퍼들은 페널티(벌타)를 받고 다시 스트로크(샷)를 한다. 대회에 출전하는 프로 골퍼들도 벌타를 받고 다시 치기도 하지만 메이저 대회의 프로 골퍼들은 한 타가 소중한 상황에서 벌타를 받지 않고 어려운 자리에서 경기를 그냥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공이 보이지도 않는 상황과 공이 보이더라도 본인의 공을 확인하기 위해 올바르게 골프공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볼 찾기의 규칙에서는 인플레이..

스테이블포드 경기 방식으로 골프 재미있게 즐기기 방법 [내부링크]

골프 경기 방식에는 스트로크, 매치, 포볼, 포섬 등 다양하게 있다. 이 글에서는 골프 스테이블포드 경기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골프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일반적으로 대회에서는 스트로크, 매치 경기 방식으로 진행을 하고 때때로 스테이블포드 경기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골프 경기 관람 혹은 참여를 위해서는 스테이블포드 경기 방식을 알고 있으면 좋다. 특히 골프를 처음 접하거나 골프 초보자들은 경기 규칙에 대해 알고 있어야지 더욱 즐겁게 경기를 즐길 수 있으니 모든 경기 방식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아래에는 이미 언급된 스트로크, 매치, 포볼, 포섬 경기 방식에 대해 간략하고 쉽게 설명해 놓았으니 참고하면 좋다. 골프 경기 방식 4가지 정리 : 스트로크, 매치, 포섬, 포볼..

티잉구역(티 박스) 규칙과 종류 : 골프 모르면 페널티 받는 규칙 [내부링크]

티잉구역(티 박스)에서의 규칙은 사소하지만 중요하므로 골프를 막 시작하는 사람들은 꼭 알아두어야 한다. 티잉 구역(티박스)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몇 가지 규칙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골프를 더욱 재미있게 즐겨보도록 하자. 목차 티잉구역(티박스)란 무엇인가 티잉구역은 일반적으로 티박스라고 불리며 각 홀에서 첫 번째로 공을 치는 출발 지역이며, 티라고 하는 나무 혹은 플라스틱으로 만든 못 위에 골프공을 올려놓고 홀을 시작하는 곳이다. 티잉구역을 정하는 것은 아래 규정에 따른다 티잉구역은 두 클럽 길이의 깊이를 가진 직사각형 구역 티잉구역 앞쪽 경계는 위원회가 설정한 두 개의 티마커의 맨 앞부분의 점들을 이은 선으로 규정한다. 좌우 경계는 두 개의 티마커의 바깥쪽 점들로부터 후방으로 두 클럽 길이 이내로 ..

볼링공 종류와 특징 정리 [내부링크]

볼링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종목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선호하는 운동이다. 이 글에서는 볼링공의 종류와 각 특징을 설명해 놓았다. 초보자들이 볼링공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각 특징을 알고 본인에게 맞는 볼링공을 선택해보자. 볼링공 종류와 특징 우선 볼링공은 종류에 따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 그리고 상황에 따라 적절한 볼링공을 사용한다. 볼링 초보자라면 볼링공 종류에 따라 기본적인 내용들을 알아보자. 볼링공의 종류는 하드볼, 우레탄 볼, 소프트볼로 나누어지며 소프트볼 중에서도 하이볼, 미드 볼, 엔트리 볼로 세분화돼서 나눠 사용하고 있다. 1. 하드 볼 하드 볼은 딱딱한 플라스틱으로 된 볼이며 볼링장에 가면 하우스 볼로 흔히 볼 수 있는 공이다. 하드 볼은 내부 코어(중심축)이 없..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HTTP ERROR 400 해결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다음 포털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 중에 갑작스럽게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다. 이 글은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HTTP ERROR 400)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아래 내용을 보고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를 해결해보자.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어느 날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 로그인을 하였는데 오류가 발생하였다.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로 HTTP ERROR 400으로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나온다. 이상하게도 다음 포털은 로그인이 가능했지만 티스토리 로그인만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최근 티스토리 서버가 불안정했던 적이 있어서 또다시 서버 불량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로그인이 잘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나만의 문제인가 하고 오..

국내야구 투수의 투구수 제한과 휴식기간 [내부링크]

국내 야구에서는 투수들의 투구 수 제한이 있다. 초, 중, 고교 야구부터 프로야구까지 투수들의 혹사를 방지하기 위해 최대 던질 수 있는 투구 수 제한을 두고 정해진 기간 동안의 휴식을 취해야 한다. 국내 야구에서 투수들의 투구 수 제한과 휴식 기간에 대해 알아보자. 국내 야구에서 투수들의 투구수 제한을 두는 것은 어릴 때부터 투수들의 혹사로 인해 프로 무대에서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여 선수 보호 차원에서 경기 룰로 정해진 것이다. 특히 프로무대를 진출하기 전인 고교야구에서 두각을 보이는 선수들의 혹사로 인해 프로무대에서 기대치만큼 실력을 보여주지 못할 때가 많았다. 국내 야구 투구수 제한 경기 룰 국내 야구 유망주를 키우는 초, 중, 고교 야구에서는 2018년부터 투수들의 투구 수..

2022 추석 연휴 KTX 기차 승차권 예매 방법 [내부링크]

2022년 추석도 이제 한달 남짓 남았습니다. 2022년 추석 연휴 기간 고향 방문을 위해 교통편 마련에 고민이 많을 겁니다. 추석 연휴 KTX 기차 승차권 예매 관련 내용 정리 하였으니 확인하고 가세요. 추석 승차권 예매 추석 승차권 예매는 추석 연휴 3일을 포함한 앞뒤 하루씩 더하여 총 5일간 기차 운행에 대한 승차원을 예매할수 있습니다. 추석 승차권 대상기간 추석 승차권 예매 대상기간 : 22년 9월 8일 (목) ~ 9월 12일 (월) [5일 간] 해당 기간의 승차권은 미리 예약을 할수 있으니 고향 방문이나 가족을 만나는 일정이 있으신 분들은 꼭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승차권 예매 일정 추석 승차원 예매 일정 : 22년 8월 16일 (화) ~ 8월 18일 (목) [3일 간] 해당기간의 승차원..

골프 경기 방식 4가지 정리 : 스트로크, 매치, 포섬, 포볼 [내부링크]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스포츠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골프 플레이 방법이 한 가지로 모든 홀의 타수를 더 하여 승패를 나누는 스트로크 플레이만 존재하는 줄 알고 있지만 매치플레이, 포섬, 포볼, 스테이블포드 플레이 등 다양한 플레이 방법이 있고 각각 승패를 결정하는 경기 규칙도 다르다. 목차 초보자에게는 아직 일반적인 플레이 방식인 스트로크 플레이도 어려울 수도 있지만 점차 실력이 늘어나면 매치플레이, 포섬, 포볼 플레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골프를 즐길수 있는 방법이 있다.이 글을 통해 각 골프 경기 방식과 승패를 결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스트로크 플레이 스트로크 플레이는 경기에 참가한 모든 플레이어나 다른 팀과 경쟁하는 경기 박식이며 경기 승패는 골프 그라운드의 모..

2022년 월드컵 조편성 및 죽음의 조 [내부링크]

2022년 월드컵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원래 월드컵은 6월에 주로 개최하였지만 이번에는 11월에 개최되는 것이 특이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번 월드컵이 11월에 개최되는 이유는 개최국 카타르의 기후 때문인데 중동 지역에 위치한 카타르는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선수들의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번 2022년 월드컵에 대한 조편성 및 우리나라 첫 경기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조편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은 11월 21일 개막을 시작으로 1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축구인들의 축제이다. 다소 겨울철에 진행되는 월드컵이라 생소할수도 있지만 현지 날씨는 축구하기 적합한 날씨로 생각된다. 2022 월드컵 조편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의 32개국..

마스터스 토너먼트의 역사와 우승자 혜택 : 코스 이름 [내부링크]

마스터스 토너먼트는 Pga 골프 대회 중 4개의 메이저 대회에 속해 있으며 그중에서도 최고의 대회라고 알려져 있다.마스터스는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대회를 주최하여 매년 같은 골프장에서 대회가 개최된다. 매년 같은 곳에서 개최하지만 골프장 코스의 역사와 난이도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목차 마스터스 토너먼트 마스터스 토너먼트가 개최되는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은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시에 위치해 있다. 1932년 20세기 최고의 아마추어 골퍼이자 글랜드 슬램을 달성한 바비 존스가 그의 절친 클리포드 로버츠와 함께 만들었고 1933년 1월에 공식적으로 개장하였다. 1934년 바비 존스는 세계적인 유명 프로 골퍼들을 초청하여 ‘오거스타 내셔널 인비테이션 토너먼트를 개최했고 1939년 부터는 마스터스라는 ..

깨알 종합 정보 모음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깨알지식입니다. 친구,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하나하나 취미생활을 늘려가는 사람입니다. 하나에 집중하지 못하지만 취미생활로 여러가지를 두루두루 하면서 평균정도 실력을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취미를 하나씩 늘려갈때마다 취미 본연의 재미도 있으면서 그 취미에 대해 알아갈수록 빠져드는 재미도 있는 만큼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글을 써볼려고 합니다. 좀더 정확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할 예정이고 새로운 정보도 업데이트 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기록을 하면 기억에 더 오래 남기 때문에 개인적인 기록을 위해 운영할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