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va-voom의 등록된 링크

 vava-vo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74건입니다.

‘극강의 레깅스핏’ 완벽한 몸매를 만들려면 이정도는 해야... [내부링크]

SNS를 둘러보면 레깅스 입은 사진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레깅스는 자신의 예쁜 몸매를 강조시켜주는 패션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극강의 레깅스핏을 자랑하는 연예인들은..

기대와 달리 폭망한 한국영화 BEST.7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톱스타 배우 그리고 100억 원이 넘는 엄청난 투자금 지원, 성공의 기본 조건은 다 갖추었던 영화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참담하리만큼 흥행 참패를 기록했는데요..

'대한민국 희대의 탈옥자들' 그들은 현재 이렇게 지냅니다 [내부링크]

현 시대에 있어 탈옥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탈옥을 할 수 없도록 최소 3단계 이상의 진행 과정을 거쳐야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시스템을 비웃기라도 한 듯, 당당히..

'30대 아니었어?' 실제 나이 알면 충격받으실걸요? [내부링크]

남녀를 불문하고 들었을 때 기분 좋은 칭찬이 있다면 바로 ‘동안’ 외모에 대한 칭찬이 제일일겁니다. 최근 모두가 원하는 동안 미모로 커뮤니티에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사람이 있습..

‘자체발광 무결점 몸매’ 그녀가 지우고 싶다는 사진 1장 [내부링크]

청순한 외모에 건강미 넘치는 예쁜 바디라인을 가지고 있어서 흔히 ‘무결점 몸매’라 평가받고 있는 배우, 그녀의 이름은 바로 ‘강한나’입니다. 늘 예쁜 모습만 가득한 웹에서도 그녀..

"성대모사로 유명했죠" 그녀가 개그우먼을 그만둔 이유 [내부링크]

세상에서 남을 제일 잘 웃기는 직업이라면 역시 ‘코미디언’입니다. 단순 개그뿐 아니라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이면서 코미디언이 되려면 엄청난 경쟁을 뚫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

‘은행원 4시 퇴근, 꿀직장?’ 실상은 이렇습니다 [내부링크]

직장인들이라면 이른 은행 업무시간에 대해 한 번쯤 불평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영업 마감이 오후 4시로 다른 직장인들에 비해 비교적 짧고, 외적으로 봤을 때 업무 노동도 그렇게 ..

김사랑 몸매 대역, 사실 본업은 이거였다 [내부링크]

연예인 중 몸매 하면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게 바로 배우 김사랑입니다. 심지어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넘사벽 몸매라 불릴 정도로 마네킹 같은 바디라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때 이런 그..

‘서프라이즈 간판배우 걔’ 최근 반전 근황 [내부링크]

세상이 워낙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평생 직업이라는 말은 옛말이 된 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변화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직업을 쉽게 바꾸지는 못하는데요. 여기 새로운..

'연봉 212억원' 추신수가 역대급 급여를 받은 이유 [내부링크]

직장인들은 연봉 3~10%를 올리기 위해 매년 오는 협상에 어떻게 이야기할까 고민하곤 하는데요. 일반인들은 상상할 수도 없는 연봉 상승률을 보인 인물이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부부가..

밀실 탈출 영화 추천 BEST.9 [내부링크]

어느 날 방문이 잠기고, 방에 갇히게 된다면 어떤 기분을 느낄 것 같나요? 벗어날 길 없이 꽉 막힌 공간, 밀실은 관객들에게 몰입감과 공포감을 줄 수 있는 흥미로운 소재입니다. 방..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BEST.6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자신의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 나의 가치를 낮추지 않는 ‘자존감’이 갖춰져야 합니다. ‘될 일도 안 된다’라는 말이 있듯이 자존감이 ..

15년째 70억 빚 갚고 있는 이상민, 반전 프로필 [내부링크]

한때 대한민국을 뒤흔들던 최고의 프로듀스라 평가받으면서 음악계를 들었다 놨다 했던 인물이 있습니다. 그는 일반인에게는 상상할 수도 없는 금액의 빚을 지면서 ‘궁상’의 이미지를 가..

CF 당 10억...돌아다니는 기업이라 불리는 전지현의 재산 현황 [내부링크]

엄청난 인기와 매력을 발산하며 흔히 말해 ‘믿보’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이에 가장 대표적인 연예인이 바로 ‘전지현’인데요. 영화, 드라마, CF 등 전지현만 나오..

렛미인 레전드 허예은 최근 반전 근황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특히 외모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많은 나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외모에서 오는 콤플렉스 역시 만만치 않은데요. '렛미인'은 경제적으로 어쩔 수 없이 수술을 하지 못하는 이들을 지원해 주..

레인보우 김재경 몸매 나이 프로필 최근 근황 [내부링크]

신인 가수에게 평가가 박하기로 유명한 프로듀서가 바로 JYP의 수장 박진영입니다. 그런데 한 TV 프로그램에서 ‘성인식’을 춰 박진영에게 극찬을 받은 신인이 있었는데요. 당시 박진영은..

하루아침에 인생역전, 은행이자로 100억 버는 갑부 [내부링크]

은행이자만 1년에 100억이라면 상상이 가십니까? 이는 한 직장인이 인생역전을 하게 된 실화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불과 22살의 나이에 역대 4번째 큰 엄청난 금액의 복권에 당첨되면서 그는 새로운 삶을 살고..

유승옥 가슴 성형 논란에 내놓은 사진 1장 [내부링크]

2015년 ‘몸매 종결자’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나라를 피트니스 열풍에 몰아넣은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모델 출신의 방송인 ‘유승옥’인데요. 한때 가슴 성형 루머가 돌아 쿨하게 엑..

일 못하는 사람의 특징 BEST.6 [내부링크]

회사 업무는 개인 과제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동료와의 팀워크가 중요한데요. 똑같은 일을 하더라도 든든하고 믿음직한 동료가 있는 반면, 매사 답답하고 느려서 야근을 부르는 스타일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

과거 일진 갱생 프로그램 '품행제로' 출연 고딩들 최근 근황 [내부링크]

매년 끊임없이 학폭 사건으로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습니다. 2000년 초반에는 흔히 말하는 ‘일진’들을 이야기 소재로 활용한 프로그램들이 많았는데요. 그중에서도 KBS '품행제..

품행제로 허세 고딩들, 지금은 이렇게 지냅니다 [내부링크]

매년 끊임없이 학폭 사건으로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습니다. 2000년 초반에는 흔히 말하는 ‘일진’들을 이야기 소재로 활용한 프로그램들이 많았는데요. 그중에서도 KBS '품행제..

'여자 골프선수 중 몸매 최고' 그녀의 몸매 비법은? [내부링크]

건강미 덕분에 웬만한 연예인들보다 주목받는 운동선수들이 있습니다. 모델 뺨치는 몸매 덕분에 스포트라이트를 많이 받는 터라 해당 스포츠 경기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주목할 수밖에 없는..

주식으로 2억5천 손실...최악의 투자자였던 서울대생의 근황 [내부링크]

흔히 '서울대생'이라고 하면 대부분 무엇이든 잘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서울대'라는 것이 끈기와 노력, 스마트함의 상징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공부와 사회생활은 동일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무려..

역대 외국감동 영화 수익 순위 BEST.7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매년 명작이라 불리는 영화들이 나오곤 합니다. 특히 흥행했던 영화의 감독이 차기작을 만들면 흔히 ‘믿보’라고 하며 무조건 보게 되는데요. 최근..

코미디빅리그 우승 18번...상금이 이 정도였어? [내부링크]

흔히 인기 있는 개그맨을 생각하면 한두 개씩 유행어가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코빅 상금만 무려 8억 원을 넘게 받았다는 이 개그맨은 유행어는 없지만 동료들 사이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

10년 전 JYP엔터 주식에 올인한 그의 수익률 상황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직업의 안정성이 흔들리면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은행 적금처럼 원금 보장형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던 예전과 달리 이를 해지하고 주식, 코인으로 ..

술고래라 불리는 여자 연예인 BEST.5 [내부링크]

"전, 한잔하면 취해요" 얌전한 태도로 술 못 마신다던 여자가 미덕이었던 때도 있었으나 이제는 내가 좋아하는 걸 당당하게 공개하고 존중받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렇다면 연예계에서 손꼽히..

'통장에 1조' 하루아침에 갑부가 된 대학생 [내부링크]

팍팍해진 경제 사정 속에 로또의 일확천금을 꿈꾸곤 합니다. 항간에는 로또 1등이 돼도 서울 아파트 한 채 사기가 힘들기 때문에 일은 그대로 해야 한다는 우스갯소리를 하기도 합니다. ..

매일 지각하는 사람들의 특징 BEST.7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출근 시간’입니다. 이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동료의 피해는 아랑곳하지 않고 항상 어쩔 수 없다는 식의 변명을 늘어놓곤 하는데요..

연예인들에게 최고의 인기라는 자격증은 이것 [내부링크]

한때 먹자골목이 유행하며 많은 음식점과 술집이 생겨난 것처럼, 최근 들어서는 카페 골목 혹은 카페거리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유명한 프랜차이즈는 물론이고, 개성을 바탕으로 한 카..

영화 ‘오펀’ 공포의 입양아, 몰라보게 변한 최근 근황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공포 영화를 추천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작품이 바로 영화 ‘오펀:천사의 비밀’입니다. 귀신이 나오는 것도 아니지만 극악의 공포감과 소름을 전달하는 명작 중에 명..

소름돋는 한국영화 역대급 악역 TOP.5 [내부링크]

심장이 쫄깃쫄깃, 침 한번 삼키고 스크린을 주목할 때... 그 순간에는 항상 나쁜 놈들이 함께합니다. 예전에는 이분법으로 마냥 싫고 심지어 연기하는 배우들조차도 피했다는 악역… 하지..

이 부부가 귀신을 조심하라고 말하는 충격적인 이유 [내부링크]

영화 ‘컨저링’과 ‘애나벨’은 인형을 다루는 공포 영화 중 TOP에 꼽힐 만큼 무섭기로 유명합니다. 이는 실제 퇴마사인 워렌 부부의 이야기를 다룬 것인데요. 퇴마 관련 토대를 마련했..

출입국을 피한다는 국제공항의 충격적인 이유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가기 전, 공항에서 보내는 시간은 설렘이 가득합니다. 그래서 공항에서의 시간을 흔히 ‘여행의 애피타이저’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와는 달리 너무 공포스러워서 주변..

신문배달→커피숍 알바→중국집 서빙... 알바녀의 반전 근황 [내부링크]

현재의 인기와 달리 안 해본 알바가 없을 정도로 열심히 살았다고 알려진 그녀의 이름은 바로 전 시크릿 멤버 ‘전효성’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알바를 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었다고 ..

세계에서 가장 비싼 7성급 호텔은 이렇습니다 [내부링크]

여행에 있어서 숙박하는 곳의 퀄리티는 제일 중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만큼 자는 곳의 시설이 여행의 질을 좌우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5성급 호텔을 가장 좋다고..

절대 지원하면 안 되는 채용 공고 BEST.4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덩달아 취업의 문도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구직자의 대부분이 취업에 대한 불안을 느끼고 있다 조사되기도 했는데요. 이런 상황 속에 구세..

일본에 살면 깜짝 놀라는 일 BEST.8 [내부링크]

우리는 지형적, 역사적 관점에 따라 일본과의 비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외면적으로는 비슷한 부분이 많아 보이지만 알고 보면 꽤나 다른 형태를 띠고 있다 하는데요. 과연 일본의 삶,..

연인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말 BEST.5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말’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말만 잘해도 싸울 일이 줄어들 게 됩니다. 하물며 ..

긴장감 터지는 한국 스릴러 영화 추천 BEST.5 [내부링크]

관객의 공포 심리를 자극하는 `스릴러` 이해할 수 없는 이상한 사건인 `미스터리` 이 두 장르는 등골을 서늘하게 하고, 관객 스스로 사건의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탐정이 되기도 한다. ..

젬버 치던 ‘슈퍼스타K' 조문근, 최근 근황 [내부링크]

우리나라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슈퍼스타K', 2009년 경연이 시작함과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초대 우승자 서인국만큼이나 눈에 띈 참가자는 젬베..

어장관리 당하고 있다는 증거 BEST.7 [내부링크]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것만큼 설레는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귈 것처럼 하면서 더 이상 관계에 진전이 없다면 흔히 말하는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해볼 필요가 있..

구여친이랑 아내가 단짝이라니...할리우드 뺨치는 관계 사실이었다 [내부링크]

‘헤어진 여자친구와 현재의 아내가 단짝처럼 친하게 지낸다?’ 이야기를 들으면 할리우드 어떤 배우의 이야기구나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우리나라 한 배우의 실제 ..

실제 사건을 다룬 끔찍한 범죄영화 BEST.10 [내부링크]

범죄 영화는 시기에 상관없이 스토리만 받혀준다면, 언제나 기본적인 흥행에 성공하는 대표적인 영화 장르입니다. 그중 특히 실화, 실제 사건을 다룬 영화는 사람들에게 더욱 큰 몰입감을..

연예인들이 월세 1천만원짜리 집에 사는 이유 [내부링크]

TV 프로그램을 통해 유명 연예인들의 집이 공개되고 하면 다음 날 온라인에서 매우 큰 이슈가 되곤 합니다. 경치 좋은 한강뷰, 넓고 고급스러운 집, 화려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취미생..

따자마자 취업 된다는 국가기술자격증 BEST.5 [내부링크]

취업률이 갈수록 하락세를 보이면서 초년생들의 고민은 자연스럽게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취업의 문’ 자체가 좁아지는 현상이 일어나 취업난은 계속 심각해질 ..

골반 깡패라 불리는 여자 연예인 BEST.7 [내부링크]

‘이성에게 느끼는 섹시한 신체 부위는 어디인가?’ 한 결혼정보 회사에서 전국 20~30대 미혼남녀 600여 명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남성의 46.6%가 `엉덩이·골반`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그중, 넓고 튼튼한 `..

'개통령 강형욱'의 역대급 훈련 비용 수준 [내부링크]

반려 인구 1,500만 시대, 이제는 아파트에서도 어렵지 않게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개통령’이라 불리는 동물 훈련사 강형욱의 입지가 더욱 높아지고..

혼자 보면 잠 못 잔다는 공포영화 BEST.10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면 많은 공포영화가 하나둘 영화관에 개봉하게 됩니다. 여름의 무더움을 온몸이 서늘한 만큼의 무서운 공포로 달래기 위함인데요.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공포 영화는 ..

바람피우는 사람의 행동 BEST.6 [내부링크]

나의 연인이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우고 있다면... 이것처럼 화나고 배신감을 느끼게 되는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죄짓는 사람들이 그렇듯 완벽하게 바람을 피우는 건 어렵다고 할 수 있..

금연이라 거짓말하고 담배폈다가 딱 걸린 그녀 [내부링크]

약속은 사회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필수적으로 지켜져야 하는 것인데요. 특히나 연예인이나 공인이라면 말의 무게감은 더욱더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중..

우주 공포증이 생기는 영화 BEST.10 [내부링크]

우리가 사는 지구는 우주 전체에서 하나의 먼지보다 작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그처럼 우주는 짐작조차 못 할 정도의 굉장한 크기에 아직 미지의 영역이기에 영화에서 다양하게 등장하는 ..

음원 깡패 아이유가 13년간 모은 재산 현황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아는 국민 가수가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아이유입니다. 그녀는 발표하는 앨범마다 각종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수록곡 줄 세우기를 기록해 높은 인기를 실감..

톱스타를 나락으로 떨어뜨렸던 최악의 예능 프로그램 [내부링크]

스타들의 일상은 언제나 대중의 관심이 따릅니다. 지금은 그들의 삶을 다루는 일상적인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과거에는 많은 논란이 일곤 했었는데요. 이 때문에 우울증에 빠져 사실상 은..

영화 ‘데스노트’ 아마네 미사, 최근 근황 [내부링크]

영화 ‘데스노트’에서 아마네 미사는 중요한 키를 든 핵심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가 크랭크인 들어가기 전, 많은 사람들이 이 캐릭터를 ‘소화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라는 이야..

강도를 검거해버린 훈남 대학생, 최근 근황 [내부링크]

영웅은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하철 선로에 떨어진 어린아이를 구하고, 도로에 있는 술병을 치우는 일 또한 영웅이라 할 수 있는데요. 대학 시절, 편의점 강도를 제..

엄정화가 가장 아낀다는 이 남자는 누구? [내부링크]

한국의 ‘마돈나’라고 불리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엄정화. 그녀가 TV에서 종종 정재형과의 친분을 보이며 단짝 친구의 면모를 보여주곤 했는데요. 실제로 엄정화는 정재형을 ..

마인드가 가난한 사람들의 특징 BEST.5 [내부링크]

부동산부터 코인, 주식까지 재테크의 열풍이 불면서 자산을 불리는 것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자산을 늘린다고 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실제로 많..

무대인사 때 알바생 보고 폭풍 눈물 흘린 여배우 [내부링크]

우리에게는 스크린에서 보는 익숙한 배우들이지만 알고 보면 긴 무명기간 때문에 속앓이를 한 이들이 많은데요. 최근 영화와 드라마를 누비며 씬스틸러로 잘 알려진 배우 원진아는 무대인..

애정이 식었을 때 하는 행동 BEST.5 [내부링크]

연애를 하다 보면 늘 처음 같은 마음을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이 같은 마음은 은연중에 나타나지만 실수로 한 행동인지, 날 좋아하지 않는 건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상대방의 감정..

포스터 잘못 뽑아서 망한 희대의 영화 BEST.3 [내부링크]

흔히들 포스터는 영화의 얼굴이라고 말합니다. 포스터에는 영화의 아이덴티티가 담겨있고, 대중들은 수많은 포스터를 통해 분위기나 줄거리를 유추해 영화를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영..

백만 안티를 보유했던 연예인 BEST.3 [내부링크]

해가 지날수록 인터넷 악플은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악플 고소 기사는 놀랍지도 않을 정도로 악플은 연예인들에게 일상이 되었습니다. 한때 아무 잘못을 ..

'가난했던 아이→월수입 3억' 믿을 수 없는 인생역전 사실이었다 [내부링크]

전성기 시절 한때 월 3억의 수익, 그리고 주식으로 1,200%의 수익률을 맛본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현재 개그맨으로서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장동민'입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어린 시절 가난을 ..

최악의 소개팅 상대 BEST.6 [내부링크]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를 만들기 위한 좋은 방법으로 소개팅만 한 것이 없습니다. 소개팅은 대부분 주선자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본은 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인데요. 그러나 간혹 ..

입금되면 순식간에 변신하는 배우 BEST.5 [내부링크]

연예인 중 배우들은 작품을 고르는데 매우 신중한 편이며, 많은 작품들 중 자신과 잘 맞는 역할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평소의 모습과 달리 계약금이나 출연료가 입금..

30대가 되면 바뀌는 연애 특징 6가지 [내부링크]

20대의 사랑을 보통 ‘불’에 비유하며 ‘불같은 사랑’이라 표현합니다. 즉, 좋아하면 앞뒤 가리지 않고 사랑만 생각하는 것인데요. 반면 나이가 어느 정도 차고 결혼까지 생각하게 되는..

지인에게 속옷까지 절도 당한 여배우, 지금은 이렇게 지냅니다 [내부링크]

노래 ‘미쳤어’로 인기 절정이던 시기, 속옷까지 절도 당한 그녀의 이름은 바로 ‘손담비’입니다. 한때 가수로서 신드롬을 일으킬 만큼 큰 인기를 끌며 수많은 팬을 보유했던 손담비는..

‘샤넬 최초 역대급 단신’ 그녀가 섭외 1순위 모델로 뽑힌 이유 [내부링크]

패션업계는 특히 핏이 중요하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 170cm 이상의 모델을 선호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키에 엄격했던 샤넬이 최근 이례적으로 165cm의 단신 모델을 뽑았다고 ..

투잡으로 역대급 성공한 연예인 BEST.4 [내부링크]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들은 일반인들이 상상하지 못하는 큰돈을 벌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연예인 걱정이 세상에서 가장 미련한 일이다”라는 말이 생길 정도인데요. 실제로 큰 빚을 졌던 연예인..

단기 수익 40억, 연예인 재테크라 불리는 이것? [내부링크]

포털 사이트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연예 기사들이 있습니다. 바로 연예인들의 건물 매입 기사인데요. 연예인들의 건물 매입 소식은 마치 내 주변의 이야기처럼 너무나도 흔한 이..

입소문으로 대박 터진 한국영화 BEST.4 [내부링크]

영화 흥행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일까요? 믿고 보는 배우의 출연, 탄탄한 연출력을 자랑하는 스타 감독, 어마어마한 제작비와 웅장한 스케일 등 모두 생각하는 것이 다를 ..

"월급의 4,800배를 벌었어요!" 바다의 로또라 불리는 이것?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세계적인 관심이 ‘재테크’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직장만으로는 경제적 안정성을 확보하기 어려울뿐더러 노후가 불투명하기 때문입니다. 태국에서는 복권의 ..

금수저라 불리는 연예인 BEST.5 [내부링크]

‘금수저’는 부유하거나 사회적 지위가 높은 가정에서 태어나 경제적인 여유를 누리며 살아가는 사람을 뜻합니다. 이 신조어는 지난 2015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꾸준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춤꾼들이라면 꼭 거쳤다는 클럽 [내부링크]

Mnet의 ‘슈퍼스타 K’가 성공 이후 여러 방송사에서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왔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은 가수 지망생들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할 등용문이 된 셈인데요. ..

‘체지방 6% 비너스 몸매’ 그녀의 유지 비결 [내부링크]

우리나라 배우들 중 몸매가 좋기로 손꼽히는 그녀의 이름은 바로 ‘최여진’입니다. 모델 출신으로 데뷔 때부터 비너스 몸매라는 찬사를 받으며 매번 이슈가 따라다녔었는데요. 실제로 최..

‘1억원대 스포츠카, 일시불 계산’ 자수성가 끝판왕이라 불리는 그녀 [내부링크]

무려 100억 대 연봉을 자랑하며 대한민국 학원계의 역사를 갈아치우고 있는 그녀의 이름은 바로 ‘이지영’입니다. 통합사회 영역을 가르치고 있는 그녀는 가장 많은 누적 수강생을 보유..

빼박 표절 의심됐던 드라마 BEST.4 [내부링크]

방송가는 표절 논란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영화/드라마의 경우 해당 작품이 종영할 때까지 표절 논란은 꾸준히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게 되는데요. ‘표절이냐 ..

‘부자의 기준’ 이정도 돈은 있어야 부자입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늘 부자가 되는 것을 꿈꿉니다. 하지만 막상 부자의 기준에 대해 물어보면 정확히 이야기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즉, 부자에 대한 기준치가 전부 각기 다르기 때문인데요. 과연 ..

지인에게 100억대 사기 맞은 연예인 TOP.4 [내부링크]

사기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듣기도 싫어하는 단어입니다. 대부분 사람에게 예외는 없겠죠. 이는 연예인도 마찬가지일 텐데요, 사기를 당해서 몇 억에 해당하는 돈을 잃고 파산신청까지 간 ..

가짜 연애를 하고 있다는 증거 5가지 [내부링크]

연인 사이에서 한 명의 마음은 떠났지만 계속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흔히 ‘가짜 연애’라 칭합니다. 전혀 사랑하는 감정이 없지만 마음에 상처도 주기 싫고, 나쁜 사람도 되고 싶지 ..

영화 ‘식스센스’ 아역의 충격적인 역변 근황 [내부링크]

반전 영화하면 많은 사람들이 ‘식스 센스’를 떠올리곤 합니다. 당시 가장 충격적인 영화라 불리면서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었는데요.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씬스틸러의 면모를 보이며 엄..

생계난으로 일용직을 택한 연예인 TOP.4 [내부링크]

연예인들 걱정하는 게 가장 시간 낭비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한때 잘 나갔던 연예인들은 더 그렇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알고 보면 생각과 달리 정말 힘들게 하루하루 살아가..

사업 손해액만 50억원, 실패를 딛고 일어난 연예인 BEST.3 [내부링크]

연예인 중에 사업을 계획하고, 진행하는 사람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이용하거나, 자신이 잘하는 것을 살려서 성공하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연봉 1억원’ 목숨을 걸고 하는 극한직업 BEST.4 [내부링크]

직장인들에게 억대 연봉은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모두 한 번쯤 억대 연봉을 받는 상상을 하곤 하는데요. 만약 엄청난 수익을 자랑하지만 극강의 난이도가 따르게 된다면 어떨까요? 지금부..

아르바이트생이 뽑은 '카페 진상' 끝판왕 BEST.7 [내부링크]

세상의 온갖 진상들이 한데 모이는 곳이 있습니다. 일해본 사람은 모두 공감한다는 그곳. 바로 ‘카페’인데요. 이 진상들은 스스로가 진상인 줄을 모르며, 자신의 요구가 무리한 것이라고..

이 소년은 커서 '하루 1억'을 버는 여가수가 됩니다 [내부링크]

앳된 얼굴을 한 이 미소년은 바로 연예인 하리수의 어릴 적 모습입니다. 그녀는 2000년대 다소 부정적이었던 트랜스젠더의 이미지를 바꾼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한때 큰 이슈를 몰고 다니..

‘편의점 알바→2천억 자산가’ 믿을 수 없는 재테크 사실이었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더욱 위축되면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20대의 경우 계층 간 사다리를 오르기 더욱 힘들다는 평을 받으며 주식, 코인에 대한 ..

영화 ‘테이큰’ 리암니슨 아내, 실제 모습을 알면 다들 놀라실걸요? [내부링크]

복수 액션 영화의 대명사급으로 불리는 ‘테이큰’,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연히 주인공인 리암니슨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한없이 약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영화를 빛낸 아..

다치면 보상액만 무려 100억원...명품 보험을 든 연예인 BEST.6 [내부링크]

보험은 사고의 위험성이 있거나 질병 발생을 고려, 갑작스러운 경제적 위험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예인은 이와 더불어 이미지와 상품성을 나타내는 표본이 되..

볼수록 병맛 매력 터지는 영화 BEST.4 [내부링크]

대중들은 영화를 선택할 때 많은 요소들을 고려합니다. 그 안에는 감독, 배우, 장르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유독 B급 코미디 장르에만 마니아적인 팬이 따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특..

애인에게 정떨어지는 순간 BEST.5 [내부링크]

사랑은 모든 것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랑이라는 단어 하나로 모든 것을 극복하기엔 다소 어려운 순간들이 찾아오곤 하는데요. 뜨거운 사랑도 식게 만드는 ‘애인에게 ..

네티즌들이 뽑은 매운 치킨 순위 BEST.10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매운맛’을 빼면 음식을 논할 수 없을 정도로 맵부심 있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세계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매운 치킨이 브랜드별로 판매되고 있어서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

괴작이라 불리는 한국영화 BEST.5 [내부링크]

네티즌들에게 꾸준히 회자되며 한국 영화계에 길이 남을 영화들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영화들의 수식어는 ‘희대의 괴작’인데요. 한국 영화 팬들을 탄식에 빠트린 희대의 괴작에 대..

인간관계가 질려버리는 순간 BEST.6 [내부링크]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까지 수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모든 일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듯 인간관계 역시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만 흘..

짜증나게 만드는 젊은 꼰대 유형 BEST.5 [내부링크]

흔히 권위주의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매사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강요하는 사람. 바로 이런 스타일을 ‘꼰대’라고 부릅니다. 보통 상하 관계가 뚜렷한 회사에서 이런 사람들을 종종 ..

‘대역 필요없어요’ 액션 연기 잘하는 배우 TOP.5 [내부링크]

최근 드라마 ‘모범택시’에 출연 중인 배우 이제훈의 액션 대역을 두고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논란은 배우가 받는 거액의 출연료까지 언급되면서 주연배우 책임론이 불거지..

후뢰시맨 얼짱 악당 ‘레이네펠’, 이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1980~90년대 전대물(지구를 침략한 악당들을 물리치는 장르)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작품들이 나왔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후뢰시맨, 마스크맨, 바이오맨 3작품이 꼽히는데요. 대부분의 ..

'다리 보험만 12억' 그녀가 국내 최고 비싼 다리 보험을 든 이유 [내부링크]

일반인에게 ‘다리 보험’이라고 하면 굉장히 생소할 수 있습니다. 간혹 CF에 연예인 대역으로 나오는 다리 모델이나 예쁜 다리로 유명한 배우들이 1~2억 대 보험을 들기는 하지만 무려 12억 원이라는 금..

"1년만에 수익률 100%" 쏠쏠하게 번다는 재테크 방법 [내부링크]

최근 경제적 불안감이 심화됨에 따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단순 주식, 코인, 금 등의 고전적인 재테크뿐만 아니라 부자들의 문화라 여겨졌던..

최악의 중소기업 피하는 꿀팁 5가지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취준생들이 역대 최악의 구직난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달 청년실업자는 41만 명을 넘어서고 청년실업률은 10%를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취업난 속에서 구직..

'심장이 아플 정도로 쫄깃' 범죄·스릴러 한국 영화 BEST.5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집 밖을 함부로 못 나가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시청할 수 있는 각종 드라마와 예능 그리고 영화를 보며 지루함을 달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숨 막히는..

태어날 때부터 얼굴 천재였다는 그녀의 정체 [내부링크]

다행히 요즘엔 드물지만 20여 년 전만 해도 유아 납치 사건이 화두가 되던 때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자녀를 키우고 있는 대한민국 부모님들은 걱정과 불안에 시달려야 했었는데요. 어릴 ..

빵빵 터지는 조폭 코미디 영화 BEST.4 [내부링크]

2000년대 한국 영화계는 르네상스 시대의 서막을 알리며 급속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 시기 극장에는 많은 영화들이 개봉했었고 그중 코미디 영화는 대중들이 가장 사랑하는 장르로 뽑히..

'연기 천재'라 불렸던 아역스타, 택배 알바를 하게 된 이유 [내부링크]

몇 번을 봐도 웃음이 터지는 시트콤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작품을 대표하는 간판 캐릭터들이 있는데요. 미달이, 영삼이, 형욱이에 이르기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골 때리는 이야기들은 시청자..

'영화계의 벚꽃엔딩' 봄이 생각나는 로맨스 영화 BEST.5 [내부링크]

봄 하면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이 노래만큼이나 영화에서도 봄 하면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연인과의 봄 데이트에 빠질 수 없는 영화, 봄에는 필수로 한 번쯤..

남자들의 뻔한 여우짓 BEST.7 [내부링크]

흔히 ‘여우짓’이라 말하면 여자들이 남자들의 환심을 얻기 위해 하는 행동을 떠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남자들 역시 이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 끼부림 스킬을 선보이곤 하는데요. 여자보다..

영화 ‘반지의 제왕’ 대표 꽃미남, 나쁜놈이라 불린 이유(+근황) [내부링크]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씬스틸러로 손꼽히는 인기를 누렸던 레골라스 역 '올랜도 블룸'. 당시 할리우드 꽃미남 대표주자에 꼽히면서 월드 스타의 자리에 앉았었는데요. 하지만 이와 함께 ..

비혼주의자라 밝힌 스타 BEST.4 [내부링크]

한 설문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은 결혼이 필수라고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이가 차면 결혼을 하고 결혼을 했으면 아이를 낳아야 한다는 말은 ‘구닥다리’ 생각이 되어 ..

사이다 같은 복수영화 BEST.6 [내부링크]

극악무도한 범죄자가 TV에 나올 때면 당장 사형이 집행되길 바라곤 합니다. 하지만 이내 공권력이 정의 구현을 제대로 하지 못해 답답하고 암담한 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법 뒤에서 웃..

영화 ‘데스노트’ 주인공 키라, 지금은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영화 ‘데스노트’의 키라로 잘 알려진 이 배우의 이름은 바로 ‘후지와라 타츠야(Tatsuya Fujiwara)입니다. 일본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연기력을 인정받아 일찍이 일본 톱스타 반열에 오른..

이별 후 연인이 생각나는 순간 BEST.10 [내부링크]

이별을 받아들이는 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마치 혼이 빠져나간 듯 힘이 없어지고, 일이 손에 안 잡히는 등 상당 시간 이별 후유증을 겪게 됩니다. 항상 함께 해왔던 연인과의 헤어짐..

실제 이슈를 극화한 영화 BEST.4 [내부링크]

실제 사건을 토대로 만들어진 영화들은 현실감과 몰입감이 증폭되기 때문에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좋은데요.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사건들로 제작된 '실화 기반' 작품은 무엇이 있을까..

영화 ‘마녀’의 씬스틸러 긴머리, 최근 근황 [내부링크]

영화 ‘마녀’에서 긴머리 역을 맡았던 배우를 기억하시나요? 이렇다 할 대사는 없지만 감정 없는 얼굴과 시크한 눈빛으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이 긴머리 역을 훌륭하게 ..

드라마 속 연상연하 커플 BEST.5 [내부링크]

한 결혼 정보 회사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83.4%)이 연하남 혹은 연상녀와의 연애를 꿈꾼 적이 있다며 답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연상녀&연하남 조합은 TV 드라..

역대 최고의 좀비 영화 BEST.5 [내부링크]

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좀비 영화는 호러물의 한 종류에 속했습니다. 즉, 공포를 현실감 있게 만들기 위한 괴기스러우면서도 다소 허무맹랑한 소재였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 들어오면서 ..

‘한때 영화 출연료만 125억원’ 그의 안타까운 최근 근황 [내부링크]

중국 영화의 액션 배우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2020년 중국에서 조사한 ‘역대 중국 액션배우’ 인기투표에서 ‘이연걸’이 당당히 1위에 올랐는데요. 수려한 외모에 실전 대회도 모두 휩..

대박 작품 거절한 연예인 BEST.10 [내부링크]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나 연예인들은 작품의 선택에 따라 하루아침에 스타가 되고, 몸값이 달라질 수 있기에 더더욱 와닿는 말일 텐데요. 실제로 판단 미스로 작품을 거절했..

국내에선 불가능한 넘사벽 팬 서비스 TOP.3 [내부링크]

팬들이 있기에 존재하는 스타들. 하지만 국내에서는 간혹 권위 의식에 차거나 연예인병에 걸려 팬들을 무시하는 스타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옛날에야 팬만 상처받고 말았다지만 요즘 시대..

3일 만에 190만원 벌어들인 재테크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주 수입원이 감소함에 따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가 공통적으로 변모하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최근 ..

‘나 로또 1등 당첨됐어!’ 당첨금 수령 전 이것만큼은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전 국민의 계’라고 불리는 로또. 언젠가는 내 차례가 올 거라는 기대와 희망을 갖고 구매하곤 하는데요. 흔히 ‘벼락에 맞아 죽을 확률보다 낮다’는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반드시 ..

영화 ‘아저씨’ 원빈 맞짱남, 최근 근황 [내부링크]

2010년에 개봉했던 영화 ‘아저씨’는 우리나라 액션 영화의 한 획을 그었다 평가받으며 큰 흥행을 했었습니다. 특히 출연했던 주・주연 배우들 모두 개성 있는 연기를 하면서 현재까지도..

우리나라 뜻밖의 연봉 1위는? [내부링크]

우리나라 연봉 1위는 뜻밖에도 기업 오너가 아닌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였습니다. 그는 2020년 184억 원의 보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단연 독보적인 연봉킹에 올랐습니다. 이는 기업인의 ..

역대급 민폐 프로그램 BEST.3 [내부링크]

예능 프로그램은 지친 일상에 활력소 같은 존재가 되곤 합니다. 그러나 TV에서 보이는 편집본과 달리 촬영 과정에서 많은 불편과 소음을 주기도 하는데요. 주변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

한때 ‘여자 아웃사이더’라 불렸던 그녀... 지금은요 [내부링크]

여자 래퍼 중에는 독보적으로 빠른 랩 실력을 보여주면서 ‘여자 에미넴’, ‘여자 아웃사이더’라는 별명을 얻은 인물이 있습니다. 당시로서 굉장히 파격적이었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았었..

'스타킹'에 출연했던 발라드 신동, 최근 근황 [내부링크]

2007년 불과 10살의 나이에 ‘SBS 스타킹’에 출연하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소녀가 있습니다. 당시 어린 나이에 보기 힘든 파워풀한 가창력과 제스처 때문에 단번에 신동이라는 평가..

가스라이팅하는 상사 유형 BEST.4(+자가진단 테스트) [내부링크]

최근 배우 서예지의 논란으로 인하여 '가스라이팅'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졌습니다. 여러 가지 사회 문제들과 함께 종종 언급되는 가스라이팅은 1938년 영국 연극 '가스등(Gas Light)'에서 유래된 말..

멘탈이 붕괴되는 의외의 공포영화 BEST.5 [내부링크]

대부분 공포영화를 추천하는 영상이나 포스팅을 보면 알고 있는 작품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식스센스, 디아더스, 쏘우 시리즈, 곡성, 주온, 아이덴티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

미혼남녀 이상형 및 배우자 조건은? [내부링크]

흔히 결혼은 현실이라고 합니다. 즉, 연애 때처럼 단순히 사랑만 가지고는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고 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그렇듯 한 번쯤 결혼을 할 배우자의 모습을 그려보곤 합..

‘언프리티 랩스타’로 반짝하고 사라진 래퍼들, 최근 근황 [내부링크]

대한민국 최초로 여성 래퍼들만 모아 서바이벌을 진행했던 ‘언프리티 랩스타’. 이 프로그램은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회차를 연장할 정도의 높은 시청률을 자랑했습니다. 특히..

후속작 냈다가 폭삭 망한 한국영화 BEST.5 [내부링크]

영화가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게 되면 계획에 없던 다음 편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물론 애초부터 계획된 후속작도 있지만 대부분 이런 속편들은 본편으로 생긴 기대치를 넘어서지 못..

드라마 'SKY캐슬' 하버드녀, 최근 근황 [내부링크]

드라마 'SKY캐슬'은 대한민국 역사에 꼽히는 역대급 명작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출연 배우들의 연기력과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이 시청률의 한 부분을 담당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하버드에 다니는 걸 거짓말..

휘둘리지 않는 강철 멘탈 특징 BEST.9 [내부링크]

삶에 있어서 멘탈만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멘탈이 강하면 주변에 휘둘리지 않고 자기 자신을 위해 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흔히 말하는 ‘강철 멘탈’의 소유자들은 어떤 특징을 ..

‘데뷔했다면 최소 블랙핑크...’ 무산되어 아쉽다는 이 그룹 [내부링크]

연습생 기간을 거치면서 아이돌 데뷔를 꿈꾸지만 결국 무산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 그룹은 데뷔 무산 후, 멤버 각자가 모두 정상을 찍을 정도로 성공하면서 팬들로부..

인간관계에서 현타 오는 순간 BEST.6 [내부링크]

삶에 있어서 인간관계는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내 감정이나 생각과 똑같을 수는 없기에 허탈감, 자괴감, 스트레스 등 수많은 감정이 느껴지기도 하는..

비키니만 수백벌...그녀가 섹시 여신이라 불리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한 프로그램에 출연, 소장하고 있는 비키니만 무려 2박스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놀라움을 산 출연자가 있습니다. 철저한 자기 관리로 몸매부터 얼굴까지 여신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분’..

티아라 전 멤버, 전보람 탈퇴 후 현재 근황은? [내부링크]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면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걸그룹 ‘티아라’.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았으며, 한때 셔플과 복고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아이돌 주축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인기에도..

영화 속 매력적인 초능력 BEST.5 [내부링크]

만약 나에게도 영화 속 주인공처럼 초능력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초능력이 있다면 삶이 한결 윤택해질 것입니다. 반사회적인 행동을 야기하는 초능력을..

'브레이브걸스의 조상' 우리나라 군통령의 계보는 이렇습니다 [내부링크]

흔히 ‘군통령’이라 불리며 국군장병들에게 세계적인 스타 못지않은 엄청난 인기를 끈 가수들이 있습니다. 특히 국군장병들은 엄청난 에너지와 열기로 역주행까지 만들어 내기 때문에 그 어..

광저우 아시안게임 한국 5대 얼짱, 최근 근황 [내부링크]

4년마다 열리는 아시안게임은 스포츠의 즐거움을 새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매력적인 대회인데요. 선수들의 경기력 외에도 흔히 ‘얼짱’이라 불리며 연예인 못지않은 최고의 인기를 얻기..

‘31살 순수익만 2천억원’ 파이어족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이분 [내부링크]

최근 세계적으로 파이어족의 열풍이 불면서 빠르게 돈을 벌고 경제적 자유를 얻겠다는 열망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경제적 자유를 얻은 롤 모델들의 일화가 눈길을 끄는데요...

'천만 관객 달성해야 본전' 한국영화 개봉예정작(2021) [내부링크]

영화가 개봉되기 전, 노출되는 정보들에 따라 관객들의 기대감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어떤 배우가 출연하느냐는 이 영화를 믿고 보느냐 마느냐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

기분 잡치게 하는 스타일 BEST.4 [내부링크]

사람과의 관계에서 커뮤니케이션만큼 중요한 게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대화 스타일에 따라서 좋았던 기분이 순식간에 망쳐질 수도 있는데요. 가끔 그런다면 이해할 수 있지만 매번 대..

낯가림이 심한 배우 BEST.7 [내부링크]

배우들은 TV에서 자연스럽게 연기하고 인터뷰도 척척 잘해서 왠지 처음 보는 사람과도 이야기를 잘 할 거 같은데요. 이런 생각과 달리 의외로 낯선 사람을 보면 머리가 하얗게 되고 말..

세계 역대급 블록버스터 재난 영화 BEST.5 [내부링크]

인류가 생존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위협은 역시 ‘자연재해’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 빠르게 발전한 기술력도 자연 앞에서는 무용지물이 되곤 하는데요. 이 때문에 자연재해와 관련된 영..

중국의 엽기 아파트 BEST.5 [내부링크]

아파트는 현대 공동주택 건축 양식 중 하나로 5층 이상의 건물에 층마다 구획을 두어 거주할 수 있도록 만든 구조물입니다. 다가구가 살기에 매우 효율적이지만 안전과 프라이버시 등의..

영화 ‘상류사회’ 예쁜 여비서, 지금은 이렇게 지냅니다 [내부링크]

2018년에 개봉한 영화 ‘상류사회’는 희대의 괴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당시 평론가는 물론, 관객들에게도 최악의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하지만 이런 비평 속에서도 장태준(박해일)의 여비서는 관객들에게 깊..

연애 안 하는 진짜 이유 BEST.7 [내부링크]

솔로라고 하면 왠지 외로울 것 같은 시각으로 바라보곤 합니다. 정작 자신은 남친·여친이 없는 현실이 만족스러운데 말이죠. 다시 말해 연애를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안 하는 것인데 안쓰러운 시각으로 바라볼 때..

들어가면 죽어 나오는 세계 최악의 교도소 TOP.10 [내부링크]

인권은 인간이 누려야 할 최소한의 권리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를 죽이고 재산에 해를 가했다는 것은 이를 포기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판단, 이에 상응하는 교도소 환경을 제공하는 나라들..

평범한 듯 충격적인 소시오패스 특징 8가지 [내부링크]

흔히 반사회성 인격장애를 가리켜 ‘소시오패스’라고 불립니다. 소시오패스가 문제로 대두되는 이유는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을 뿐 생각보다 가까이에서 나와 생활하기 때문입니다. 그렇..

'내 방귀도 사랑해줘!' 연인 간 방귀를 트는 게 좋을까? [내부링크]

대표적인 생리현상 중 하나인 ‘방귀’. 혼자 있을 때는 고민 없이 시원하게 배출하지만 연인 간에는 민망함이 함께하기 때문에 쉽사리 트기 어려운데요. 뀌기도 안 뀌기도 난감한 방귀,..

‘흙수저 고졸 출신 경리’ 그녀의 억 소리 나는 놀라운 반전 근황 [내부링크]

가난이 가난을 낳는다고 합니다. 세대를 거듭할수록 계층 이동의 사다리가 좁아짐에 따라 흔히 말하는 흙수저를 벗어나는 게 어려워지는 것이 현실인데요. 보란 듯이 가난으로 힘겨웠던 시..

‘홀랑 넘어갈걸?’ 만랩 여자만이 쓴다는 여우짓 BEST.7 [내부링크]

남자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여자들 눈에는 얄미울 정도로 잘 보이는 행동. 때론 귀여울 수도 있지만 영악하게 보이기도 하는 이런 행동을 ‘여우짓’이라고 합니다. 과연 여자 고수들..

한국 영화 속 극악무도한 최강 빌런 BEST.7 [내부링크]

늘 선한 역의 주인공만 주목받는 예전과 달리 이제는 빌런들도 이에 못지 않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 악랄한 범죄뿐만 아니라 특이한 행동, 집착 등으로 영화 전체를 압도하기 ..

‘넌 걸리면 끝’ 한국을 대표하는 형사 영화 TOP.6 [내부링크]

영화의 다양한 장르 중에서 ‘형사 영화’라 불리는 수사물은 늘 선호도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특유의 긴장감과 극중 몰입도가 높은 것이 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

‘가수보다 인기가 더 많은 백댄서‘ 보면 입덕할 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가수의 무대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백댄서’의 역할인데요. 너무 예쁘고 매력적이라서 가수만큼 주목받는 백댄서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백댄서의 끝판왕이라 불..

라면만 먹으면서 주식하던 가정주부, 현재 반전 근황 [내부링크]

2007년 SBS스페셜 ‘쩐의 전쟁’에서 재야의 고수로 소개되었단 감은숙 주부. 당시 단타로 하루하루 반찬 값을 버는 모습에 큰 이슈가 됐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 주식에 대한 부정적인 ..

“들어가면 바로 죽는다고?” 절대 가면 안 되는 위험한 장소 BEST.7 [내부링크]

세계에는 위험지역으로 지정하여 들어가지 못하도록 해놓은 곳들이 있습니다. 잘못 들어갔다가는 목숨까지 위태롭기 때문에 주변에 매우 삼엄한 경비태세를 갖추고 있기도 한데요. 그럼 지..

드라마 ‘학교4’ 반항적이었던 여고생이었던 그녀, 지금은... [내부링크]

KBS 드라마 ‘학교’는 지금까지도 신인배우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며 정상급 배우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배우들 중 ‘학교4’에서 반항적인 날라리 학생 역으로 주목을 받았던 연..

'알고 보면 아이돌!' 배우로 전향해 연기력 인정받은 스타 BEST.5 [내부링크]

아이돌이 배우로 전향하는 모습은 이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면에는 ‘발연기’라는 말을 만들며 작품의 퀄리티를 떨어뜨린다는 비판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연기력이..

“공부가 제일 쉬워요” 상위 1%의 두뇌를 가진 멘사 연예인들 BEST.8 [내부링크]

전세계의 수재들만 가입할 수 있다는 비영리 단체 ‘멘사’. IQ 148 이상이 되면 이 단체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약 2,500명 정도가 멘사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데요. 이..

자취하는 남친 집에 갔다가 경악하는 이유 BEST.8 [내부링크]

연애 초기에 데이트를 하다가 보면 자취하는 남자친구의 집이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잘 꾸미고 다니는 남자친구는 과연 어떻게 살고 있을까 하는 생각 때문인데요. 하지만 정작 놀러 가..

파도 파도 미담만 나온다는 ‘이분’, 미담 끝판왕 사실일까? [내부링크]

연예계에서 입을 모아 착하다고 극찬을 한다는 이 분, 바로 배우 ‘한지민’입니다. 예쁜 얼굴만큼이나 인성이 좋다고 알려져 요즘같이 학폭으로 이슈가 되는 시점에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스라엘 여군'이 하면 절대 안되는 2가지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여군이 가장 많기로 유명한 ‘이스라엘’, 흔히 김태희가 총 쏜다고 말하는 이스라엘 여군에는 다소 의아한 군대 규칙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스라엘 여군에 대..

토토 60억 당첨된 일본인, 현재 이렇게 산다고? [내부링크]

전 국민이 염원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복권 당첨입니다. 일본에서 무려 토토 14경기의 결과를 맞춰 60억을 받고 인생역전한 사람이 있는데요. 과연 그는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그야..

4살에 음반차트 1위 가수, 그가 아빠를 용서할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라디오부터 TV까지 틀 때마다 아기 옹알이 소리가 나왔다면 믿을 수 있을까요? 1992년 불과 4살의 나이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조르디’가 그 주인공입니다. 그가 아빠를 용서할 수 없다고 해서 화제가..

생명체 학살을 꿈꾸는 영화 속 빌런 BEST.5 [내부링크]

영화의 주제로 종종 등장하는 문제 중 하나가 지구, 나아가 우주의 황폐화입니다. 인구의 급증으로 인해 식량난, 자연 파괴, 바이러스 등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면서 이대로 가다간 더 이상 인류, 생명체가 살아가..

미친 집값 때문에 이런 투잡까지 한다고?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은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침체된 경제 상황에 따라 더 이상 회사만 꾸준히 다녀서는 ‘내 집 마련’의 문턱 조차 밟아보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이에 직장..

'감옥은 사치' 죄지으면 똑같이 되갚아주는 역관광 판사가 있다고? [내부링크]

범죄자가 감옥에 가는 걸로는 피해자의 고통과 울분이 해소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격언처럼 피의자에게 받은 만큼 돌려주는 판결을 하는 판사가 있는데요. 바로 오하이..

‘나 없으면 어쩔 뻔 봤냐?’ 김가희의 파격 변신 최근 근황 [내부링크]

2018년 ‘박화영’으로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영화계 샛별로 떠오른 김가희. 당시 음지에 있는 10대 가출 소녀의 현실감 있는 연기를 보여주며 주목받았습니다. 배우 김가희의 데뷔와 ..

기껏 결혼 계획했더니...직장을 그만둔다는 남친, 그 이유는?(+분노주의) [내부링크]

결혼에 있어서 경제력은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런데 남친이 결혼을 앞두고 직장을 그만둔다고 한다면 누구나 충격적일 수밖에 없을 텐데요. 최근에 이런 고민을 가진 여자..

직장 스트레스 유발자, 이런 상사 만나면 재앙이라고?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가장 큰 난제는 ‘일’이 아니라 ‘상사’라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직장에서 어떤 상사를 만나느냐는 재직 기간에 복을 판단할 만큼 중요한 것인데요. 직장인들이 밤..

제사 없앤다 사기 치고 결혼한 남편, 소송 가능할까? [내부링크]

세대가 바뀜에 따라 제사에 대한 인식도 확연히 달라졌는데요. 특히 집안에 제사가 많은 집의 경우는 애초에 결혼까지 이어지지 않을 정도로 부정적 인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제..

지구를 위협했던 ‘벡터맨 메두사’의 최근 놀라운 반전 근황 [내부링크]

1990년대 악의 무리에 맞서 지구를 지키는 어린이 드라마들이 사랑을 많이 받았었는데요. 당시 우리나라에서 제작된 ‘벡터맨’이 크게 인기를 끌었었죠. 특히 예쁜 얼굴 때문에 지구용사..

연예인병 말기였던 스타들, 이 정도로 심했었다고? [내부링크]

흔히 스타가 되면 연예인병에 한 번씩 걸리게 된다고 말하는데요. 갑작스럽게 올라간 인기와 몸값에 어깨가 하늘을 뚫고 우주로 나가며 걸리게 되는 이 병은 쉽사리 치료가 안 되기로 ..

엑소시스트 공포의 계단 소녀, 지금은 이렇게 지냅니다 [내부링크]

수많은 공포 영화들 중에 단연 1순위로 꼽히는 것이 바로 ‘엑소시스트’인데요. 그중에서도 계단을 뒤집은 채로 거꾸로 내려오는 장면은 한 번 보면 잊을 수가 없는 장면이죠. 웬만한 ..

필름 끊긴 채 모텔행, 결국 성범죄자가 된 이유 [내부링크]

흔히 술을 주량보다 많이 마셔서 당시 기억이 사라지는 상황을 필름이 끊겼다고 표현하는데요. 블랙아웃(black out)이라고 불리는 이 상태는 상황 판단을 제대로 할 수 없기 때문에 각종..

복지 좋은 회사 BEST.5 '집 걱정 없어요' [내부링크]

월세로 월급을 한 뭉텅이 빼가지만 회사 가까운 곳에 사느냐, 월세를 아끼되, 출퇴근 러시로 3시간을 보내느냐 고민입니다. 그런데 이런 걱정 없이 살 집을 지원해 주는 회사가 있다는데요. 지금부터 복지 좋은..

미국 복권 1조원 당첨되면, 나도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전 국민 아니 전 세계인의 소원 중 하나가 복권 당첨인데요. 특히 코로나로 경제가 힘들어진 요즘, 복권은 단순 희망이 아닌 염원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보통 10~20억 원 정도..

조선족 오원춘이 역대급 살인마라 불리는 이유 [내부링크]

오원춘은 2012년 그야말로 전국을 공포에 몰아넣었던 극악무도한 사건의 범죄자죠. 당시 사건의 전말이 너무 잔인해서 입 밖에 올리는 것조차 꺼려졌을 정도이니 진정 사탄이 맞는 듯싶네..

디자이너들이 극혐하는 말 BEST.8 [내부링크]

어떤 직업이든 기본적으로 사람을 대하기 때문에 고충이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들의 경우 수많은 요청들이 시도 때도 없이 들어와 힘들게 하곤 합니다. ..

롯데월드 사망사고, 다들 알면 놀라실 걸요? [내부링크]

롯데월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테마파크라 할 수 있죠. 하지만 안전 불이행으로 인한 사고들로 ‘데스월드’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도대체 어떤 사망 사건들이 있었길래 이런 불명예를 얻게 되었을..

잘못 먹다가 죽을 수도 있는 중국 짝퉁 음식 BEST.10 [내부링크]

중국은 음식을 가지고 문제를 일으킬 경우 사형을 줄 정도로 엄하게 다스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사람이 먹을 수 없는 음식을 그럴싸하게 만들어 판매해 충격을 주곤 하는데요. 지금부터..

재무설계사 피해, 뒷통수 맞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재무설계사들이 홍보를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재무설계사가 되기 위해서는 상당히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하는데, 갑자기 자..

국내 무서운 놀이기구 BEST.7 유체이탈 주의! [내부링크]

놀이기구만큼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기 좋은 것도 없는데요. 우리나라에도 스피드와 고공의 스릴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타봐야 할 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상상만 해도 손에 땀..

김다미 프로필 사진 키 몸매 100% 총정리 [내부링크]

연예인들 중에는 일반인들이 범접할 수 없는 넘사벽 비율을 가진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배우 김다미는 작은 얼굴에 키까지 커서 실물을 보면 깜짝 놀란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김다미 프로필 사진..

주온 토시오, 충격적인 최근 근황 [내부링크]

어느 나라나 공포 영화 순위를 매기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주온’입니다. 특히 이 영화가 가장 무서운 이유는 주온의 주인공인 어린아이 ‘토시오’ 때문인데요. 하얀 얼..

영화 아포칼립토 배우들, 최근 반전 근황 [내부링크]

영화 아포칼립토는 원주민의 모습과 긴장감 넘치는 액션의 조화로 2006년 개봉 당시 큰 인기를 얻었던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당시 배우로 성공했던 멜 깁슨이 감독으로 전향한 작품이었으며, 그의 감독으로서의..

무쌍 여자 연예인 BEST.7 매력 어쩔 [내부링크]

대부분 눈이 클수록 예쁘다는 생각을 많이 갖게 되어서 쌍꺼풀 수술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연연하지 않고 무쌍의 매력을 뽐내는 여자 연예인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무쌍 여자 연예인 BEST.7을 알..

BTS 정국 프로필 사진 그림 100%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아이돌은 만능을 넘어 사기 캐릭터라 부를 만큼 다재다능한데요. 그중에서도 만랩이라 불리는 아이돌이 바로 BTS 정국입니다. 지금부터 BTS 정국 프로필 사진 그림 등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노래,..

빚 청산 연예인 BEST.5 수십억 우습네 [내부링크]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넘사벽의 빚을 졌음에도 깔끔하게 갚은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의 빚을 졌던 연예인들 누가 있을까요? 빚 청산 연예인 BEST.5를 알아보겠습니다. 박효신은..

타이타닉 배우, 최근 근황 100% 총정리 [내부링크]

영화 ‘타이타닉’은 재난을 다룬 명작으로 꼽히며 아직까지도 많은 여운을 남기고 있습니다. 벌써 20년이 훌쩍 지났지만 아직도 명작으로 남아 있는 이유는 연출력, 스토리텔링, OST, 영..

렉카차 대응방법, 이것만 알면 뒤통수 안맞는다 [내부링크]

렉카차는 멀리서 보면 사고 현장을 빨리 수습해주고 도움을 주는 존재이지만 반면, 혼란을 틈타 과다청구를 하여 수익을 챙기고, 교통법을 무시한 채 무법 질주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지금부터 렉카차 대응방법..

재난영화 추천 BEST.10 역대급 명작 [내부링크]

재난은 영화의 단골 주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퀄리티를 높이려면 다른 장르에 비해 제작비가 워낙 많이 들기 때문에 시작 단계부터 난관에 봉착하기도 합니다. 이런 어려움을 딛고 흥행에 성공한 재난영화 추..

삼청교육대 설치 이유, 강력범죄자를 위해 부활시키자? [내부링크]

조두순 같은 강력범죄자가 나타나면 여기저기서 삼청교육대에 처넣어야 된다고 혀를 차곤 합니다. 짐승들은 사람답게 대해줄 필요가 없다는 생각에서 나온 이야기인데요. 그렇다면 삼청교육대 설치 이유부터 관련..

조선시대 미인 BEST.7 [내부링크]

요즘 흔히 말하는 톱스타처럼 조선시대에도 한 시대를 주름 잡았던 미모의 여성들이 많았습니다. 그녀들을 보기 위해 주변에는 항상 남자들이 구름처럼 몰렸다는 이야기들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조선시..

데미무어 성형, 충격적인 최근 근황 [내부링크]

데미무어는 중성적인 느낌의 아름다움을 가진 대표적인 여성으로 꼽히며 패션부터 헤어스타일, 화장까지 유행을 선도했었는데요. 그녀가 최근 성형으로 팬들을 충격에 빠트려 화제입니다. 데미무어 성형부터 과..

이스라엘 여군 훈련 복무기간 미모 100% 총정리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여군이 가장 많기로 유명한 ‘이스라엘’, 흔히 김태희가 총 쏜다고 말하는 이스라엘 여군에는 다소 의아한 군대 규칙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스라엘 여군 훈련, 복무기간, 미모 등에 대..

일본 로또 당첨자, 이렇게 산다고? [내부링크]

전 국민이 염원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복권 당첨입니다. 일본에서 무려 토토 14경기의 결과를 맞춰 60억을 받고 인생역전한 사람이 있는데요. 과연 일본 로또 당첨자, 그는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그야말로 단..

JYP 걸그룹 계보,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잇지 [내부링크]

K팝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는 것 정도는 놀랍지도 않는 수준인데요. K팝 중에서도 특히 걸그룹 분야에서만큼은 JYP를 단연 독보적인 존재,..

미달이 근황 나이 몸매 아파트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에게 순풍산부인과 ‘미달이’로 잘 알려진 배우 김성은이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그녀는 불과 8살 나이에 그야말로 s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지금부터 미달이 근황 나이 몸매 아파트를..

71년생 여자 배우 BEST.4 넘사벽 미모 [내부링크]

늘어나는 주름과 건조해지는 피부, 탁해지는 피부 톤,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어쩔 수 없이 노화의 증상들을 하나씩 경험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분들에게는 남 이야기일 뿐인가 봅니다...

연예인 주식 손실 BEST.4 이정도였어? [내부링크]

연일 주식시장 활황이라는 뉴스 속에서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찍으며 잠 못 주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누구는 얼마 벌고, 누구는 차를 샀다느니, 이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조바심도 ..

장신 여배우 BEST.5 넘사벽 몸매 [내부링크]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는 키 큰 여배우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요. 최근에는 시원시원한 매력을 뽐내면서 스크린을 사로잡은 장신의 여배우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남다른 ..

느와르 영화 추천 BEST.10 몰입도 200% 명작 [내부링크]

범죄와 폭력, 도덕적인 상식에 위반되는 장르를 통틀어 보통 ‘느와르 영화’라 구분 짓습니다. 긴장감과 몰입력이 뛰어나 수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장르로 관객의 선호도가 매우..

유아인이 이상형이라 말한 여배우, 진짜였어? [내부링크]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연애를 밝히지 않고 쉬쉬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의외로 배우 유아인은 오랜 시간 팬임은 물론, 이상형이라는 배우를 공식적으로 밝혀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과연 이..

미스터리 영화 추천 BEST.10 필수시청 [내부링크]

영화에 있어서 ‘반전’은 관객에게 생각지도 못한 결과를 가져다줌에 따라 소름 돋는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반전의 대표 장르라 할 수 있는 미스터리 물은 엄청난 몰입감과 미친 ..

한주희 당구 몸매 사진, 과거가 놀라운 이유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이직을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직을 고려한다 해도 전혀 다른 직종에서 다시 시작하는 것은 생각하기 쉽지 않은데요. 한때 중소기업 직장이었지만 프로 당구선수가 된 여성이 있..

코미디 영화 추천 역대급 BEST.10 [내부링크]

평소 우울한 기분을 전환하는 데 있어서 ‘코미디 영화’만큼 매력적인 해소 방법이 없는데요. 하지만 보통의 코미디 영화들은 ‘피식~’ 가벼운 웃음 정도만 줄 때가 많습니다. 이와 달리 한 커뮤니티에서 빵 터..

대전 청년구단, 결국 폐업한 이유(+백종원 예언) [내부링크]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는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마인드를 가진 사장님들이 많이 출연하면서 백종원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답답하게 만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단연 손꼽히는 회차가..

배우 강예원, 글래머 몸매가 스트레스였던 이유 [내부링크]

글래머러스한 몸매는 성형까지 할 정도로 부러움을 사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보편적인 생각과 달리 누군가에게는 심한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도 있는데요. 이 여배우는 유난히 부각됐던 ..

김가영 기상캐스터 학력 댄스, JYP 오디션 탈락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SBS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99%의 도전‘은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 원더걸스 멤버 선예와 조권이 JYP의 연습생으로 발탁되기도 했었습니다. 그..

안젤리나 다닐로바 비키니 몸매, 엘프라 불리는 이유 [내부링크]

SNS에는 연예인보다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바이럴 스타라고 할 수 있는 이들은 의도치 않게 인기를 얻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사진 한 장으로 연예인이 된 안..

남자 배우 드라마 출연료 BEST.6 회당 최대 5억 [내부링크]

드라마에 있어서 배우의 역할은 단연 제일 크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톱배우의 출연은 작품성과 상관없이 크랭크인부터 큰 이슈를 끌곤 합니다. 그렇다면 남자 배우 드라마 출연료 상위 랭커는 누가 있을까요?..

선화예고 얼짱, 서우 문채원 양정원 황정음 근황 [내부링크]

학창 시절 남다른 미모를 뽐내며 주변 학교에까지 소문난 얼짱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연예 소속사에서 직접 캐스팅하러 찾아오기도 합니다. 특히 미모의 학생들이 많기로 유명한 선화예..

서현진 아나운서 학력, 미스코리아, 소개팅 이슈 총정리 [내부링크]

서현진 아나운서는 한때 이대 퀸카로 불리며 소개팅만 무려 221회 했다고 밝혀 화제가 됐었는데요. 엘리트 코스만 밟은 그녀의 학력부터 미스코리아 프로필까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현진은 서울예고에..

신혜선 프로필 학력 무명시절 사진 100% 총정리 [내부링크]

대부분의 연예인들은 학창 시절부터 남다른 미모로 유명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서울국악예고의 전지현‘이라 불리며 학창 시절부터 큰 인기를 누렸었던 배우가 있는데요. 바로 ‘신혜선’입니다..

비상금 대출 중복 신청 가능할까?(부결 후 재신청) [내부링크]

소액 대출은 큰 금액이 아니라서 생활 또는 급하게 융통해야할 급전에 쓰이곤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 건이 아니라 보통 2건 이상의 중복 신청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서 중복 대출..

토스 비상금 대출 방법 및 조건 총정리(소액 대출) [내부링크]

최근 토스가 금융 상품들을 많이 내놓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SC제일은행과 합작, 소액 대출 상품을 내놓으면서 각광받고 있는데요. 소액을 빠르게 대출 받아야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만큼..

폐암 초기증상 및 생존기간 총정리 [내부링크]

연예인의 죽음은 많은 팬들을 가슴 아프게 하는데요. 김자옥, 이주일, 여운계를 비롯한 많은 연예인들이 이 병으로 팬들 곁을 떠났습니다. 바로 ‘폐암’인데요. 연예계와 악연이라고 할 ..

대한민국 최고 미인 BEST.7(+조선시대) [내부링크]

요즘 흔히 말하는 톱스타처럼 조선시대에도 한 시대를 주름 잡았던 미모의 여성들이 많았습니다. 그녀들을 보기 위해 주변에는 항상 남자들이 구름처럼 몰렸다는 이야기들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

데미 무어 성형, 최근 충격적인 모습(+과거 총정리) [내부링크]

1990년대 ‘사랑과 영혼’이라는 영화를 시작으로 전 세계 만인의 연인으로 떠올랐던 배우가 바로 ‘데미무어’입니다. 중성적인 느낌의 아름다움을 가진 대표적인 여성으로 꼽히며 패션부터 헤어스타일, 화..

한지민 나이 키 갤러리, 미담 총정리 [내부링크]

연예계에서 입을 모아 착하다고 극찬을 한다는 이 분, 바로 배우 ‘한지민’입니다. 예쁜 얼굴만큼이나 인성이 좋다고 알려져 요즘같이 학폭으로 이슈가 되는 시점에 더욱 주목받고 있는..

JYP 걸그룹 있지 트와이스, 소속 걸그룹 계보 총정리 [내부링크]

K팝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는 것 정도는 놀랍지도 않는 수준인데요. K팝 중에서도 특히 걸그룹 분야에서만큼은 JYP를 단연 독보적인 존재,..

톰하디 리즈 부인 아들, 과거 사건 총정리 [내부링크]

강렬한 남성의 이미지로 할리우드 톱스타가 된 톰하디. 그의 인기가 국내에서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수컷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 톰하디가 어렸을 적에는 큰 문제아였다는 사실 알..

탄도소년단 멤버 해외반응, 이렇습니다(+BTS 표절그룹) [내부링크]

2018년 일본의 대형 기획사인 LDH는 ‘탄도소년단(Ballistik BOYZ)'을 만들어 데뷔시켰습니다.  ’BTZ‘라는 그룹의 약자부터 7명의 멤버까지 방탄소년단과 흡사하게 만들어 짝퉁 그룹이라는 ..

주식 손실 마이너스 연예인 BEST.4 [내부링크]

연일 주식시장 활황이라는 뉴스 속에서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찍으며 잠 못 주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누구는 얼마 벌고, 누구는 차를 샀다느니, 이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조바심도 ..

키큰 여자 배우 연예인 BEST.5 [내부링크]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는 키 큰 여배우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요. 최근에는 시원시원한 매력을 뽐내면서 스크린을 사로잡은 장신의 여배우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남다른 길이로 마우스 스크롤을 한..

연봉 1억, 꿈의 직장이라 불리는 공기업 BEST.5 [내부링크]

얼마 전 한 설문 조사에서 취준생들이 회사를 보니 중요 요소로 ‘연봉’과 ‘안정성’, 2가지를 꼽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요소들을 다 갖춘 대기업을 희망하지만 취준생들에게 꿈의 직장으로 불리는 곳이 있..

일본 대기업 생활 환경 분석 총정리 BEST.7 [내부링크]

일본의 2030세대 역시 우리나라처럼 대기업 취업 의지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대기업의 급여와 복지, 보너스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대기업과 사..

투잡하기 좋은것, 재택 알바로 편하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은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침체된 경제 상황에 따라 더 이상 회사만 꾸준히 다녀서는 ‘내 집 마련’의 문턱 조차 밟아보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이에 직장..

재테크 방법, 1년에 수익률 100% 달성법 [내부링크]

최근 경제적 불안감이 심화됨에 따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단순 주식, 코인, 금 등의 고전적인 재테크뿐만 아니라 부자들의 문화라 여겨졌던..

미쓰에이 해체, 수지 민 페이 지아 최근 근황 [내부링크]

그룹 미쓰에이는 데뷔곡 'Bad Girl Good Girl'로 데뷔, 멜론 차트 1위 석권, 최단기간 음악 부문 대상, 지상파 인기순위 1위 등 전설로 남을 만한 임팩트를 남긴 그룹입니다. 하지만 2..

미달이 근황 및 놀랄만한 재산 수준 [내부링크]

우리에게 순풍산부인과 ‘미달이’로 잘 알려진 배우 김성은이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그녀는 불과 8살 나이에 그야말로 s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김성은은 인기 덕분..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연예인 부부 BEST.5 [내부링크]

2000년대만 해도 8살 이상의 나이 차이가 나는 연예인 부부를 찾기 힘들었는데요. 요즘은 10살 차이를 훌쩍 넘겨 결혼하는 연예인 커플의 종종 접하곤 합니다. TV프로그램에 나와서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여주며..

외국국적 연예인 BEST.5 (+한국인이 아니었어? [내부링크]

연예계에서 외국인을 보는 건 이제 흔한 일이죠. 하지만 이와는 달리 한국 국적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외국인 신분인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유창한 한국어는 물론, 심지어 한국 토박이 같은 식성 때문에 전혀..

연예인 가족 관계, 이 둘이 혈연관계라고?? [내부링크]

피는 못 속인다고 하죠. 타고난 끼와 재능을 가진 연예인 중에는 가족 사실을 크게 노출 안 해서 그렇지 형제, 자매, 사촌, 육촌 지간인 경우도 꽤 있는데요. 외향적으로 그리 비슷하지 않아서 팬이 아닌 이..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받는법 30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받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페이스북을 보다보면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기 마련인데요. 막상 저장하려고 하면 아무리 방법을 찾아봐도 막혀..

김치냉장고 인기순위 추천 가성비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를 토대로 김치냉장고 인기순위 추천 상품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김치냉장고는 이제 가전제품 중 필수로 꼽힐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막상 구입하려고 하면 워낙 브랜드며..

김포공항 주차요금 주차대행 할인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공항 주차요금 주차대행 할인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여행 가기 전, 김포공항에서 가장 먼저해야 하는 것이 주차인데요. 주차요금은 얼마인지, 할인은 되는지, 주차대행은..

보안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갈수록 위치가 커지는 보안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 거래는 줄고, 온라인을 통한 거래가 늘어날 것입니다. 이에 자산과 정보를 지키는 게 무엇보..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여행 가는 분들을 위해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인천공항에 가면 늘상 마음에 걸리는 게 바로 차량 주차입니다. 금액은 얼마일지, 가..

비트코인 캐시 전망 시세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에서 손꼽히는 코인인 비트코인 캐시 전망 및 시세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계속됨에 따라 비트코인 캐시가 덩달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적으로 비..

골프 드라이버 인기순위 추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프 드라이버 인기순위에 랭크된 5개 제품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드라이버는 가장 중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번 우드를 책임지는 만큼 비거리가 짧거나 스윙이 안되면 이후의 상황..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혈액은 혈관을 통해 흐르면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해줌은 물론, 노폐물을 걸러주는 기능까지 하기 때문에 매우..

치매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재인 케어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치매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단순 정부의 정책뿐만 아니라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가정을 넘어 나라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

그린뉴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큰 이슈를 몰고다니는 그린뉴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그린뉴딜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이 이뤄지면서 한국형 그린뉴딜이 본격적으로..

청약가점제 계산 커트라인 쉽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 꼭 필요한 청약가점제 계산 커트라인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정부의 보수적인 부동산 정책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그 중에서도 아파트는 여전히 재테크 1순위로 꼽히..

면세점에서 꼭 사야할 것 필수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세점에서 꼭 사야할 것 5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필수 코스처럼 들르는 곳이 바로 면세점입니다. 가격이 적게는 30%에서 많게는 50% 넘게도 할인되니 사려고 했..

모바일 면허증 발급 방법 30초 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오프라인에서도 핸드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대중화됨에 따라 지갑의 소지 필요성이 더욱 줄어..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주 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대세 중 하나인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디지털 뉴딜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기업들이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토류는 중국이 약 97%의 공급력을 가지고 있는 희귀 금속으로 중국의 입김에 따라 큰 이슈를 일으키는 것 중..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추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효과로 요즘 이슈를 끌고 있는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정보 및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크릴오일이 심혈관 질환에 주범이라 할 수 있는 혈관 기름을 녹여준다는 정보가 여러 프..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늘 화두에 오르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의 보건과 경제를 비롯한 전반에 걸쳐 심대한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WHO..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꼽아 기다리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려 볼까합니다. 코로나19 발병 후 지금까지도 줄어들 기미가 보이질 않으면서 백신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인돌봄 서비스 신청방법 비용 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인돌봄 서비스 신청방법 및 비용 자격 등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이 힘들정도로 어려운 노인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노인돌봄 서비스'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

무릎 연골 손상 증상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장 먼저 이상 신호가 오는 것이 바로 무릎 연골입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한 누적된 연골이 결..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주목받는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출·퇴근을 어렵게 만듦으로써 자연스럽게 비대면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재택근무 관련주들이 줄..

추나요법 가격 한의원 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나요법 가격 한의원 팁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몸에 통증이 발생 시, 추나요법이 효과가 좋다는 이야기가 많아 한의원 진료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

골드바 구입방법 구입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재테크로 떠오르고 있는 골드바 구입방법 구입처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금값이 연일 최고가를 갱신하면서 9년만에 최고 금액을 달성하였습니다. 경기침체, 저금리, 인플레이션 우..

여권 갱신 준비물 기간 비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 갱신 준비물 기간 비용을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발급받을 땐 5년, 10년이 긴 줄만 알았는데 어느새 갱신기간이 오게 됩니다. 갱신은 절차 및 준비물들이 있는데 헛..

폐기물 처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는 폐기물 처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의료산업폐기물부터 산업쓰레기들이 급증하고, 환경오염에 대한 이슈들이..

마블 영화 개봉예정 일시 총정리 20~21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마블 영화 개봉예정 일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당초 예상되었던 마블 영화들이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연기되면서 팬들의 아쉬움을 더하고 있는데요. 최근 정확한..

비트코인 시세 전망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의 대장주라 할 수 있는 비트코인 시세 전망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017년 한 때 '경제 사다리'라고 불리며, 수백에서 수천배의 수익을 냈었던 것이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도미노피자 방문포장 할인 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미노피자 방문포장 할인에 대한 좋은 팁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피자브랜드들 중에 토핑부터 맛까지 제일 좋다고 생각해서 도미노피자를 선호하는데요. 도미노피자는 어떻..

노인요양병원 비용 본인부담금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인요양병원 비용 본인부담금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치매 및 각종 질병으로 요양을 필요로 하는 노인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집에서 케어..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에 따라 큰 이슈를 몰고다니는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19관련 혈장치료 완치자가 나오면서, 혈장치료 관련주들이 큰 기대 속에 상..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법이 통과되면서 핀테크 관련주들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년만에 폐지되는 공인인증서의..

단백질 많은 음식 고단백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 중 고단백으로 유명한 5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단백질은 근력향상을 위해 필수요소일 뿐더러 균형잡힌 몸매와 다이어트, 건강을 위해서도 꼭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영..

공기청정기 인기순위 가성비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 인기순위 5개 제품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매년 황사와 미세먼지가 갈수록 심해지면서, 집 안에서의 공기오염도 신경을 안 쓸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공기청..

라텍스 매트리스 가성비베스트.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좋은 라텍스 매트리스 3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라텍스 매트리스는 몸에 맞게 자연스럽게 움직여주면서 숙면을 하게 해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인기많..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급상승한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5개 기업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수소차는 전기차와 더불어 미래를 이끌어가는 산업동력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최근 수소트럭회사 니콜다의 공장 증..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수익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수익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빠른 트랜드의 변화로 요식업계의 창업은 5년을 채 넘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셀프빨래방은 유행을 타..

가성비 노트북 추천 가격비교 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가성비라 불리는 노트북 추천 가격비교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노트북은 성능과 휴대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고려해야 하는 가전제품이기에 구매 시 고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종류가..

가상화폐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 관련주 대장주 4개를 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상화폐는 2018년 재테크 열풍을 일으키며, 신문 1면을 늘 장식했었는데요. 현재의 인기는 주춤하지만 화폐의 보안과 관련하여..

손익분기점 계산법 보는법 1분간단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손익분기점 계산법 보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을 시작함에 있어 손익분기점을 계산하는 것은 기본이자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산하는..

더위 먹었을때 증상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위 먹었을 때 증상 치료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더위는 찜통이라 불릴만큼 기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마가 지나간 후에 느껴지는 더위는 최고조에 다다르기에 관리를..

치석 제거하는법 쉽고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석 제거하는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치석은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각종 치아, 치주질환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스케일링이 1년에 1번 보험이 될 정도로 나라..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10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 쉽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1위 매신져 앱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를 통해서 대화를 합니다. 하지만 의도치 않은 정보 공개로 불편..

초파리 없애는 방법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좋은 정보가 있어 드리려고 합니다.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만 되면 극성을 부리는 초파리, 화장실부터 부엌까지 끊임없이 생기게 되는데요. 성가실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5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자율주행차, 가성현실, 로봇기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을 묶은..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높아지는 인건비로 각광받고 있는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키오스크는 무인정보단말기로 급격하게 높아진 최저임금으로 인해 인건비의 고정지출을 줄이고자 사용..

물티슈 유해물질 없는 제품 만족도베스트.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티슈 유해물질 없는 제품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물티슈에 따라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들어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 성분은 피부가 약한 아기들이 접촉하게 되면 피부염,..

에르메스 가방 종류 가격 2020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 가방 종류 가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프랑스 명품브랜드로 주로 왕실과 귀족에게만 납품했던 에르메르, 각 상품별 희소성이 있어 시간이 지날수..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계산 30초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이슈 중 하나인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집을 매도할 때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바로 양도소득세입니다. 하지만 막상 계산해보려니 복잡하고 머리가..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30초 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로금리에 가까운 저금리 시대, 일반은행과 비교했을 때 0.3~0.5%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인터넷은행으..

뒤꿈치 각질제거 네일샵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 뒤꿈치 각질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뒤꿈치에 각질이 쌓이면, 다른 부분에 비해 딱딱하게 굳어져 있어 걸을 때 신경이 쓰이곤 합니다. 이와 더불어 앉았을 때..

청년저축계좌 신청 조건 2020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저축계좌 신청 및 자격조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청년 저축계좌 2차 신청기간이 되었습니다. 2020년 7월1일부터 7월17일(금)까지 인데요. 청년저축계좌는 혜택이 탁월한 만큼 지..

게임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게임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관련 종목들이 가장 크게 수혜를 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주목받는 것이 바로 게임 관련주 입니다..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이정도였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꼽히는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흑마늘은 마늘의 강하고 매운 향을 없애고, 쫀득쫀득한 식감에 단맛이 나도록 숙성, 발효시킨 것입니다. 마늘에 비해..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이 주신 선물이라 부르는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제 여러가지를 먹는 것보다 프로폴리스 하나를 먹는 것이 훨씬 좋다라고 할 정도로 프로폴리스는 건강에..

혈당 낮추는 방법 100%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높은 혈당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혈당 낮추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혈당을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게 되면 당뇨병은 물론,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나이..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BEST.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가전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히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래가치..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효과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효과 부문,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베스트5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다양한 종류와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가르시니아 성분이 들어간 다..

대북 관련주 대장주 수혜기업BEST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북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최근 북한이 다시 대화를 단절함에 따라 한반도 정세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 정부의 기본바탕이 북한과의 협력 기조인 만..

렌즈삽입술 부작용 안전수술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렌즈삽입술 부작용 및 안전수술방법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부터 핸드폰, 테블릿, TV 등 다양한 영상기계로 인해 시력 저하를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조말론 향수 인기순위 2020베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엔드급 조말론 향수 인기순위 및 향수 가격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조말론은 영국의 향수브랜드로 일명 럭셔리 향수로 불리며 상류층이 애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런던 고..

수입차 인기순위 판매순위 2020베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수입차 인기순위 판매순위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수입차의 판매량이 매년 급증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막상 수입차를 보려고 해도 브랜드부터 종류까지 너무 다양해 선택에 있어 고민..

결혼 기념일 선물 순위 트랜드BEST.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결혼 기념일 선물 순위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혼기념일은 생일만큼이나 중요한 일년에 한번뿐인 기념일입니다. 대부분 남편이 아내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아무거나 선..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하이엔드급TOP.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엔드급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명품시계하면 대부분 까르띠에, 롤렉스, 태그호이어를 떠올리시기 마련인데, 이보다 한단계 높은 하이엔드급 브랜드도 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30초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구나 한번쯤 궁금할만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중 수익창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노년을 위해서 나라에서 정한 국민연금을 붓도록 되..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 당첨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 및 당첨관련 내용을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또는 전 국민이 염원하는 공통적인 소원이라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전 회차가 금번회차에 영향을..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혜TOP.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하고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좋은 정보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흔히 '2차 전지'라 불리우며, 각종 매체에서 각광받는 미래 산업 중 하나로..

두피 가려움증 원인 해결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피 가려움증 원인 및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머리가 가려운 증상은 누구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증상에 따라서는 탈모를 유발할 수도 있고,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

제주 렌트카 요금표 최저가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렌트카 요금표에 대해 최저가 유용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제주도로의 여행이 많아지는 요즘, 차량 렌트는 필수이기 때문에 얼마가 들지 웹서핑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지금부터..

SUV차량 인기순위 국산TOP.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SUV차량 인기순위 국산TOP.5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캠핑, 여행이 늘고, 가족단위 차량의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SUV에 대한 인기는 매년 급증추세입니다...

프라다 가방 인기순위 2020최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프라다 가방 인기순위에 대한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프라다는 매년 명품 가방 순위에 오르는 브랜드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막상 사려고 해도 고민이 많..

이삿짐 보관비용 최저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삿짐 보관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인테리어나 입주일 연기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이삿짐을 보관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이삿짐 보관업체도 워낙 다양해서 고..

중고차 가격 시세표 최저가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 가격 시세표를 최저가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막상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면, 똑같은 연식에 별 차이없는 것 같은데도 가격이 들쭉날쭉이라 고민이 되곤합니..

칼로커트 가격 최저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제품을 핫한 칼로커트 가격 및 효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평생한다고 할 정도로 살이 찌는 거에 대한 부담은 항상 있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칼..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이슈를 이끌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스마트그리드는 미국에서 신재생에너지 그린뉴딜의 핵심으로 꼽을만큼 귀추가 주목되는 분야입니다. 최근 문..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기침이 오래가면 독한 감기정도 걸렸다고 생각해 약을 먹는 게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결핵, 폐암 등 무서운 질병의 전조증상일..

눈에 날파리 현상 이것때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에 날파리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와 치료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눈 앞에 만져지지 않는 날파리 같은 게 있는 듯한 경험을 할 때가 있습니다. 눈을..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종잣돈 모으는 법 1억 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자가 되는 기본인 종잣돈 모으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흔히 돈을 굴리는 스노우볼을 만들기 위해서는 종잣돈 마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방법이 잘못되면 종잣돈을 모으..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5G는 고..

단백질 보충제 추천 만족도 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족도가 높은 단백질 보충제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헬스를 하다보면 단백질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워낙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뭘..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즉 원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노화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달라지는 것이 소변의 세기입니다. 그런데 이와 더불어 소변이 잘 안나오는 증상이 생기기도 하..

에어프라이어 추천 만족도 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에어프라이어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는 집에 필수 가전이라 불릴만큼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편리함은 기본이고, 요리의 퀄리티도 올..

라식수술 비용 최저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와 핸드폰이 생활 속 깊숙히 들어옴에 따라 시력이 나빠지는 비율이 갈수록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라식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자궁적출 후유증 관리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적출 후유증 및 관리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출산 후 또는 유전적 문제로 인하여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등 자궁에 문제가 생기는 환자의 수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자궁..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1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교통사고가 나면 보험사의 의견과 방향으로 끝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사고임에도 대처를 어떻게 하..

백태가 생기는 이유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태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혀는 입 속에 있지만 대화할 때나 무의식적으로 노출이 되곤합니다. 이에 따라 백태가 있는 사람들은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는데요. 도대체..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을 바탕으로 미래가치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2차전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위험하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어떤 질병이 의심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변은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표본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만약 대변에서 피가 섞여 나온다면 누구나 가슴이 덜컹..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필수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자주 받는 검사가 아닌 만큼, 정확한 검사를 위해 반드시 지켜져야 할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말씀드리는 내용들 잘..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코피는 잘 아시다시피 피로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나, 이게 수회 반복되고 잦아진다면 다른 질병 또는 환경적 문제를 생각해보아야 합니..

폭염 관련주 수혜 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 속에 폭염 관련주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날씨가 더운 여름이 되면, 아무래도 폭염과 관련된 제품의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주가가 상승할 수밖에 없는데요..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절에 좋다고 알려진 관절보궁 가격 효능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관절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납니다. 그 동안의 라이프스타일이 축적되어 나타나는 것..

클라우드 관련주 BEST.6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드 관련주 추천 및 미래가치를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란, 인터넷 기반의 컴퓨터 저장 기술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즉, 컴퓨터 시스템의 기술이 나날이 높아짐에..

숨은 예금 조회하기 간단30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숨은 예금을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숨은 예금이라고 하면, "내가 내 명의의 예금을 모를 수가 있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의외로 군입대 전, 유아청소년..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간단30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몰랐던 보험금을 찾아주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생각하지도 못했던 돈이 들어온다면? 가장 유력한 방법은 숨은 보험금을 찾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

유전자 검사비용 이렇게저렴? [내부링크]

오늘은 유전자 검사비용이 얼마나 하는지,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TV에서보면 친자확인 유전자검사를 많이 하곤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친자확인의 용도뿐 아니라 암 유전자, 유전병관..

로봇청소기 추천 만족도 베스트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비자만족도를 토대로 만족도 높은 로봇청소기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그야말로 로봇청소기가 대세이다 보니 종류부터 기능까지 정말 다양한 브랜드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렇기..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일생생활을 하다가 갑작스런 종아리 근육 통증에 고통스러웠던 적이 한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대체적으로 가볍게 지나가..

화상 물집 치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상 물집 치료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화상은 빠른 대처가 가장 중요한 사고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못 대처하게 되면 흉이 지게 되고, 통증도 더욱 커지게 되기 때문입..

세스코 가정집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벌레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세스코 가정집 가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집에 바퀴벌레나 개미가 있으면, 두드러기 유발뿐 아니라 위생적으로도 문제가 심하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집이..

비대면 증권계좌개설 쉽고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비대면 증권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재테크 1순위로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대면 증권계좌개설이 늘고있습니다. 많은 증권사..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2020최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할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명품 가방 브랜드가 워낙 많기 때문에 막상 사려고 해도 어느 브랜드를 알아봐야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입..

사주팔자 간단히 보는법 무료정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정확하게 사주팔자 간단히 보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한번쯤 궁금한 게 나의 사주팔자입니다. 하지만 직접 찾아가서 보자니 번거롭고, 유료로 보자..

궁합 무료테스트 무료궁합사이트 최고정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궁합 무료테스트 무료궁합사이트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연인끼리 지내다보면 한번쯤 궁합은 어떨까 궁금해지기 마련인데요. 막상 알아보려고 하면 워낙 유료사이트가 많아 최소 1만원에서..

간헐적 단식 방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간헐적 단식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에 대한 정확한 방법을 모르고..

불면증 치료방법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일 밤 잠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불면증 치료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불면증을 일상의 활력을 떨어뜨리고, 예민하게 만들어 심하면 우울증, 무기력감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꿀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중 효과가 좋은 것만 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냉장고는 음식의 보관이 용이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오랜 시간 넣어놓기 쉽습니다. 이에 따라 퀘퀘한 냄새도 많..

손가락 마디 통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가락 마디 통증에 대해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키보드부터 핸드폰까지 손가락 자체에 힘을주어 하는 생활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손가락 마디 통증을 앓는 분들 역시 매년 증가하..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 전문의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변을 볼 때, 또는 보고 나서 한번쯤 겪게 되는 것이 바로 피가 묻어나오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피에 큰 걱정을 하여 잠을 못이루..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한번쯤 식사 후, 배가 더부룩하다거나 팽만감을 느낀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큰 질병과의 연관성은 크지 않지만, 복부..

혈압 낮추는 법 효과1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고혈압은 갑작스럽게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시무시한 질병으로 혈관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뇌졸중 및 관상동맥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집에 있다보면 한번쯤 하수구 냄새 때문에 인상이 써진 적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화장실부터 세탁실, 주방까지 냄새나는 배..

창업 아이템 추천 소자본유망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트랜드와 추세에 맞춘 창업 아이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침체와 더불어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창업에 대한 고심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창업은 아이템, 차별성, 입지 등 여..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30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부동산 매매와 보유에 있어 꼭 체크해야 하는 것이 바로 아파트 공시지가입니다. 우리나라는 공시지가 기준으로 세금을 내..

뼈에 좋은 음식 깔끔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뼈에 좋은 음식을 쉽게 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신장에 대한 중요성만 인식하고 관리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뼈의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과한 게..

유망 직업 베스트20 미래각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에 각광받을 유망 직업 베스트20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직업의 숫자가 10년 간 약 5,200개가 늘어났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이렇게 늘어나는 직업 및 분야에서 미래가..

점 빼고나서 관리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 빼고나서 관리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점은 빼는 것보다 빼고 나서의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잘못 관리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해 색소침착이 되거나 파인 형태에서 제대로 회복..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팔자주름을 외모를 더욱 늙어보이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특히 심하게 잡힐 경우, 외관상 매우 좋지 않아 첫인상에도..

인쇄 취소하는 방법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린터 인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인쇄를 진행하다보면 취소도 안 되고, 그렇다고 다시 인쇄도 할 수 없는 난감한 상황에 놓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이방법을..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톱무좀을 100% 없앨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발을 노출하는 신발을 신게 되는데, 발톱무좀이 있는 분들은 미관상 신기 어려워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럼..

루이비통 가방 인기순위 2020최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 가방 인기순위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패셔너블한 디자인의 상장이자 유행을 선두하는 루이비통, 하지만 막상 구매하려고 하면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망설여..

백내장 수술비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의 대표적 안과질환인 백내장 수술비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60세 부터 급격하게 늘어 80세에 이르러서는 거의 모든 사람에게 발병한다고 할 정도로 흔한 안구 질환입니..

구찌 가방 인기순위 2020최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계 TOP.3에 드는 명품 브랜드 구찌 가방 인기순위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구찌 가방은 토트백, 숄더백, 미니백까지 종류가 다양하여 구매 시 고민이 많이 되곤 합니다. 어떤 가방이 인기..

홍삼 효능 이정도였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식품 중 단연 1위로 꼽히는 홍삼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명절에 가장 많이 하는 선물이 된 홍삼, 최근 들어서는 아이에게도 먹일만큼 건강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존재가..

샤넬 가방 인기순위 2020최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들에게 하나쯤 있어야 하는 명품, 샤넬 가방 인기순위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막상 샤넬 가방을 하나 사려해도 종류가 워낙 많아 고민이 되어 보통 구매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어떤..

생리통 완화방법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이라면 겪게되는 고통스러운 생리통 완화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생리를 하게되면 찝찝함은 기본, 울렁거림, 두통, 골반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특히 생..

치질수술 비용 정보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유용한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치질은 일단 발생하게되면 생활에 불편을 가지고 올뿐더러 남들에게 말하기 꺼려지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점점 커지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2020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에 대해 쉽게 정리해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청약제도는 LH같은 공공주택과 민영주택으로 구분하게 되며, 여기에 또 다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지..

체지방 줄이는법 100%감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체지방은 뱃살부터 팔뚝살까지 미관상 좋지 못할뿐 아니라 건강상에도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비타민 c 과다복용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타민 C 과다복용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생활에 활력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틈틈이 찾게되는 이 비타민C가 때론 부작용을 일으킬..

인강용 태블릿 추천 가성비베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써 본 인강용 태블릿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3가지 제품을 추천해드려고 합니다. 인강용 태블릿은 가벼우면서도 너무 크지도 않고,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고가 태..

정수기렌탈 가격비교 최저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수기 선택기준 및 렌탈 가격에 대해 비교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물을 끓여마시는 건 번거롭고, 그렇다고 생수를 매번 사먹자니 돈이 아깝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년 정수기 렌탈을 하는..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 병원선택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첫인상에 큰 역할을 하는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 및 병원선택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외모를 빼놓고 사회생활을 논할 수 없을 정도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눈밑지방의 경..

칼로리 낮은 음식 100% 다이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다이어트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칼로리 낮은 음식을 추천해드리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운동이 중요하지만, 그 보다 먼저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이 음식 섭취입니다. 칼로리 낮은 음..

비아그라 효과적인 복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아그라 효과적인 복용법에 대해 쉽게 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중년으로 접어들면 예전과 같지 않은 성기능 장애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가장 먼저 생각..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쉽고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아파트는 인생에 있어 가장 큰 쇼핑이라고 할 만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자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변비 해결방법 1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이 많이 앓는 변비 해결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변비는 겪어본 사람만이 안다고 할 정도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가져다 줍니다. 복부팽만, 복통, 묵직함, 더부룩함 등..

이민가기 쉬운 나라 여기라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민가기 쉬운 나라에 대한 추천 및 고려조건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민을 막상 생각하면 어디로 가야할까 고려사항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정착하기 위해 필요한 일자리부터 비자 기간,..

리모델링 비용 최저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사 시기 고려하게 되는 리모델링 비용을 최대한 싸게 할 수 있는 팁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집을 계약할 때, 리모델링을 항상 생각하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에 부담이 들 게 되는 게 사실입..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질병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및 관련 질병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방귀는 생리적인 현상 중 하나로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방귀의 종류에 따라 질병의 전조..

택배 분실 해결방법 보상 100%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택배 분실 해결방법과 보상 받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택배 물량이 매년 증가하면서 분실, 파손 등의 사고 역시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해결..

향수 뿌리는 법 지속 1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속성 100% 향수 뿌리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향수를 단순히 좋은 향으로만 구분하여 사는 것이 대부분인데, 종류별로 각기다른 특징들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인지하고 구매하는 것..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합격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일정 및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경제사정이 침체기를 겪고, 명퇴연령이 계속 젊어지면서 공인중개사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희귀동전 가격표 년도 총정리 [내부링크]

10원짜리 동전이 60만원에 거래 될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동전의 값어치가 떨어지고 이제 동전을 보기조차 어려운 시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희귀동전은 엄청나게 높은 가격을 자랑해서..

얼굴이 붓는 이유 이것때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이 붓는 이유와 개선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얼굴이 퉁퉁부운 경험이 한번씩은 있을 겁니다. 얼굴이 붓는 현상은 일시적일 경우가 많으나 위험한 질..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이것때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와 개선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잘하다가 갑자기 눈 앞이 뿌옇고 침침해지는 경험을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단순 피로로 인한 일시적 증..

주식 수수료 무료 증권사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수료 무료 증권사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금리가 1%에도 못 미치는 저금리 영향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주가까지 곤두박질치면서 신규로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사람이 많아졌습..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30초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쉽게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업무를 볼 때나 게임을 할 때, 또는 컴퓨터와 관련된 무엇을 구입할 때, 필히 먼저 체크해야 하는 게 컴퓨터 사양이라..

음주운전 삼진아웃제 완벽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주운전 삼진아웃제의 처벌부터 기준까지 정리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음주운전은 살인행위와 마찬가지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처벌규정도 강화되고 사회적 인..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관련 총정리해서 쉽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결혼연령대가 늦어지고, 동시에 환경적인 영향으로 난임의 인구가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아이를..

발렌타인 21년산 가격 최저가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위스키인 발렌타인 21년산 가격에 대해 비교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보관 기간에 따라 17년산, 21년산, 30년산으로 나눠지는 발렌타인, 그 중에서도 21년산은 깊..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최저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선호하는 위스키인 발렌타인 17년산 가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발렌타인은 17년산, 21년산, 30년산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7년산의 경우 훈연향이 강하..

시바스 리갈 12년산 가격 최저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정희 대통령이 생전에 아꼈다고 알려진 시바스 리갈 12년산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시바스 리갈은 양주 중에서도 대표되는 술로 금액대가 생각만큼 높지 않으면서도 향이 좋고..

2020년 최저임금 월급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 및 기타정보를 총정리하여 말씀드릴까 합니다. 매년 최저시급과 더불어 큰 관심사로 꼽히는 것이 바로 최저임금입니다. 정책상 결정된 최저시급만 언론을 통해 알뿐..

2020년 연봉 실수령액 완벽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할만한 2020년 연봉 실수령액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는데 있어서 연봉협상만큼 중요하다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연봉협상을 하였다고 해도..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전문의 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심장은 신체의 중심이자 가장 중요한 부위이며, 문제가 생겼을 경우 자칫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장기이기도 합니다...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및 예방법에 대해 깔끔 담백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입술은 얼굴에서도 눈에 잘 띄고 부각되는 부위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플 때 증상과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불연듯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것은 상관없으나 지속..

제사 지내는 순서 쉽게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사 지내는 순서에 대해 쉽게 정리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매년 제사를 지내도 지내도 순서랑 상차림은 헷갈리기 쉽습니다. 제사의 텀이 길어서가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장례식장 절하는 방법 예절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심스러운 자리 중 하나인 장례식장 절하는 방법과 예절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장례식장은 고인의 명복과 함께 심적으로 힘든 상주를 위로하기 위해 가는 것인 만큼 이에 맞는 예의를..

주민등록증 재발급 빠르고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빠르고 쉽게하는 유용한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할 주민등록증! 하지만 의도치않게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30초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빠르고 쉽게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회사부터 학교, 각종 계약 등 가장 제출을 많이 하게되는 서류가 주민등록등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민등록..

상갓집 인사말 예절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음이 무거운 자리인 상갓집에서의 예절과 인사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상갓집은 즐거운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을 할 시 큰 실례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100%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100% 효과를 보았던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공기오염부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까지, 피부 밸런스가 깨짐에 따라 블랙헤드와 피..

키크는 데 좋은 성장 음식 5가지 효과 100% [내부링크]

오늘은 효과 100% 키크는 데 좋은 성장 음식 5가지를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요즘은 신체성장이 워낙 빠르고, 크기 때문에 평균신장이 예전에 비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에 따라 작거나 더딘 아이를 둔 부모라면..

교사 봉급표 2020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생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교사의 월급이 어느정도 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990년대에는 초·중·고 학생들의 선망 직종이 바로 선생님이었으며 현재도 늘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 대한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예로부터 소변은 건강의 척도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소변은 중요한 신진대사 작용 중 하나로 요속이나..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간단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및 신고서류에 대해 정리해드릴까 합니다. 통신판매업은 전자상거래 즉,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신고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통신판매업 신..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30초 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에 있어 간단하고 좋은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핸드폰을 분실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가슴이 내려앉은 느낌을 한번씩 느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분실 핸드폰..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신용등급 무료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및 신용등급을 체크하는 쉬운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금융 거래를 하다보면, 내 신용등급이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정작 신용등급이 어느정도인지 아시..

무좀약 라미실 가격 효과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좀약 라미실 가격 및 효과, 사용법에 대해서 완벽 정리해드릴까 합니다. 걸려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번 걸리면 잘 낫지도 않고, 평생 만성처럼 따라다니는 질환이 바로 무좀이라고 할 수..

현대건설 배당금 지급일 2020 분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건설 대장주인 현대건설의 배당금 지급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대건설은 건설전문 기업으로 토목, 건축, 기전 등 다양한 사업을 폭넓게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건설 종목의 침..

알보칠 효능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알보칠 효능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알보칠이 국민 입병약 처럼 인지도가 높은 이유는 단순 효능때문이 아니라 발랐을 시 고통이 SNS를 통해 전해지면..

코골이 줄이는 방법 100%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스트레스 중 하나인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당사자는 잘 모르지만, 같이 자는 배우자의 경우 불면증을 유발할 정도로 고통스러운 것이 바로 코골이..

군인 봉급표 2020 병사 직업군인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군인이라면 가장 궁금해 할 군인 봉급표 2020년 금액을 정리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대부분 군인들이 자신의 봉급은 정확하게 알고 있으나 진급시 얼마를 받는지, 어떤 계급까지 올라갔을 때 봉급이 어느..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간편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끔 회사나 학교에 제출해야하는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군 제대를 하고나서 군복무를 확인하기 위해 병적증명서를 필요로 할 때가 종종있습니다. 이럴 때..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가전제품 무성 방문 수거 서비스 관련 쉬운 방법이 있어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보통 이사갈 때 오래된 폐가전제품을 버리게 되는데요. 유가 스티커를 붙이거나 부피가 커서 돈을 주고..

컴퓨터 캡쳐하는법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빠르고 간편하게 컴퓨터 캡쳐하는법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웹서핑을 하다보면 꼭 한번씩 캡쳐를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캡쳐 프로그램들을 다운 받아 하자니 번거롭고, 포토..

혓바닥이 아파요 원인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혓바닥이 아파요"라고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릴까합니다. 혓바닥이 아픈 이유는 감염, 피로 등 다양한 문제로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증상의 원인에 대해 정확한..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원인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의 원인 및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두통은 워낙 흔한 증상이라서 일시적이라 생각하며 가볍게 넘기기 마련입니다. 조금 심하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2020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학개미운동으로 가장 핫한 주식인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의 경제 위기로 인한 폭락사태와 달리 이번 코로나19는 개인투자자들의 강세가 돋보였습니다. 그..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 운전자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범칙금과 함께 부과되는 것이 바로 벌점인데요. 착한운전 마일리지로 쌓는..

치질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추고 싶은 질환 중 하나인 치질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부터 컴퓨터, 사무 등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 길어짐에 따라 치질은 이제 특별한 질병이 아닌 대중적 보편..

튼살 없애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비만으로 인한 튼살 없애는 방법에 대해 효과 100%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살이 쪄 늘어난 피부때문에 울퉁불퉁 빨갛게 선이 생기는 튼살, 지금부터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튼..

다크 서클 없애는법 100%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 밑이 그늘지는 다크 서클 없애는법에 대한 좋은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면, 얼굴 전체가 거뭇해져 보이기 때문에 피곤해 보일뿐 아니라 활력도 떨어지는 느낌을..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쉽게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갈수록 늘어나는 질병인 치매 초기증상 8가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효자도 지치게 만든다고 말할 정도로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는 무서운 질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

고혼진 화장품 가격 최저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에 따른 주름과 피부쳐짐에 탁월한 고혼진 화장품 가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어떤 화장품을 발라도 피부가 칙칙해지고, 피부쳐짐, 주름 등은 잘 개선되..

유튜브 mp3 변환 간단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 MP3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를 하다가 좋은 노래가 있어서 반복재생하면 자꾸 뜨는 광고에 불편하게 됩니다. 원하는 영상의 노래를 MP3로 변환시켜서 다운받는 다면..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관련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보청기는 꼭 필요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몇백만원을 호가하다보니 구매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정부에서는 노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간단 완벽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중 가장 빠르고 유용한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자꾸 보게 되는 영상이 하나씩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볼 때마다 광고가 뜨면 짜증이 날 수밖에 없..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100%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에 대해 좋은 정보드리려고 합니다. 살면서 가장 난감한 경우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게 바로 변기가 막히는 것인데요. 급한 상황에서 시중 변기뚫는 제품을 사러가 가기 어려울 때 제..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 알기쉽게 [내부링크]

오늘은 쉽고 빠르게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운전하다보면 과속카메라에 찍혔는지 신호위반을 했는지 애매모호한 경우가 있습니다. 고지서가 날라올 때까지 기다리자니 뭔가 찜찜..

천수윤진 크림 가격 최저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에 큰 고민인 주름에 탁월한 천수윤 크림 가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어떤 화장품을 발라도 생기가 없고, 이곳저곳 주름이 겉잡을 수 없게 생깁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100%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얼굴빛을 검게 만드는 기미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합니다. 자외선의 과다노출이나 노화 때문에 생기는 기미 주근깨, 방치했다가는 얼굴에 전반적으로 퍼지게 되어 스트레스의 온상이 되고..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비교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모발이식 3000모 비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같이 외모가 중요한 시대에 탈모만큼 스트레스가 큰 것도 없는 듯 합니다. 그 어떤 미남미녀도 탈모가 오면 외모자신감..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0% 효과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직접 성공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뱃살이 많아지면 옷 맵시는 물론이고, 외향적으로 자신감도 떨어지고 건강에도 최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운동만 하면 된다고..

사타구니 가려움증 연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땀이 많은 분들이 고생하는 사타구니 가려움증 연고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땀이 많은 여름철이나 평소 통풍이 잘 안 되는 하의를 입고다니시는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40~50대 여성들이 꼭 한번 겪게되는 갱년기 증상 및 극복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갱년기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다양한 감정변화와 외적변화로..

영양제 먹는 시간 / 완벽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을 챙기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제 먹는 시간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제의 종류가 무궁무진한데, 각 특성에 맞게 복용 시간대가 달라야 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영양제는 언제 복..

몸매 좋은 연예인 순위 - 여자 [내부링크]

오늘은 몸매 좋은 여자 연예인에 BEST 7을 뽑아봤습니다. 다이어트 생각을 많이 하는 시기가 슬슬 더워지는 여름이 오기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럴때 연예인의 다이어트 자극짤이 많이 도움이 되곤 하는데, 오늘..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인터넷 열람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토지 매매 때 꼭 알아보아야 하는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열람 및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토지이용계획 확인원은 토지를 계약하기 전이나 본인 토지가 어떤 개발 또는 용도에 맞는 땅인지 확..

장애인 연금지급대상 신청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장애로 불편함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제도인 '장애인 연금'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셔서 장애인 연금의 자격조건에 해당하시는지 확인하시고 꼭 신청하셔서 도움받으..

아동수당 지급대상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동수당 지급 및 절차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아이의 연령만 맞다면 별 다른 추가 조건없이 해당이 되기에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루지 마시고 아기 출생 신고 시점에 한번에..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도 효과를 봤던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당뇨는 한번 걸리면 완치가 어려울뿐더러 관리의 번거로움도 따르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조치가 가장 좋다고 합니..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상자인지 헷갈리기도 하고, 우편으로 온다는 데 언제 오는지 어떻게 확인하는지 몰라 난감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

항문이 가려운 이유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불편하면서도 고통스러운 항문 가려움증에 대한 이유와 치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별 거 아닌 듯하지만 항문이 가렵기 시작하면 사회생활이 힘들 정도로 불편해지게 됩니다. 특히 날씨가 더워..

인간수업 등장인물 줄거리 완벽해부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핫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인간수업'에 대해서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는 2012년 부터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란 이름으로 자체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는데요. 킹..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100%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은근 스트레스인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드릴까 합니다. 화장실은 물을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습한 상태로 장시간 유지하여 악취가 잘 발생하게 됩니다. 더불어 청소까지..

눈밑이 떨리는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는 분들에게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은 흔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컨디션이나 환경 탓으로 잠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나 종..

마블 영화 순서 완벽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이슈를 몰고다니는 영화라 해도 과언이 아닌 마블 영화 순서를 정리해드리려 합니다. 작게 보면 한 편 한 편 재미있지만 마블의 큰 역사관과 스토리를 좀 더 깊게 이해하려면 영화를..

손흥민 경기일정 2020년 코로나이후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EPL일정이 연기되면서 축구 팬들의 기다림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흥민 경기일정 및 축구관련 유용한 어플을 함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축구를 좋아하고 손흥민을..

생리주기 계산 100% 체크법 [내부링크]

오늘은 알긴알지만 애매모호한 생리주기 계산법에 대해 완벽 체크하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생리주기 계산법 및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생리주기 계산 어플도 함께 말씀드릴 것이니 이 포스팅을 보시고 정..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머리가 찌릿찌릿 아플 때, 아주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찌릿찌릿한 두통은 여러 질병과도 연관이 있으나 대표적으로는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에게 이런 통..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 정신과 진단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이라면 꼭 한번 해보셔야 하는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사실 스트레스라는 게 굉장히 막연해서, 기분이 상하면 스트레스인지, 잠이 안오면 스트레스인지,..

속이 쓰리고 아플때 100%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속이 쓰리고 아플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인은 특히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고, 더불어 소주같은 독주를 즐기기 때문에 30대 이상이라면 속쓰림을 달고 산다고해도 과..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한 정보 및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손톱은 우리 몸의 건강 지표라고 해도 될만큼 신체의 이상에 대해 그대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건강한 사람은 손톱이 분홍빛..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현대인이 가장 많이 고생하는 병으로 꼽히는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전해드리려 합니다. 저도 1년 전에 역류성 식도염으로 큰 고생을 해서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잘 아는데요. 지금은 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일정 [내부링크]

오늘은 드디어 12화를 끝으로 막을 내린 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먼저 응답하라 시리즈부터 슬기로운 감빵생활까지 믿고보는 작감, 신원호감독과 이우정작가의 2년만의 작..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3분이면 끝! [내부링크]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로 무료로 아주 쉽고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가입이나 절차 과정에 있어서 가족관계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곳들이 종종있는데, 듣기만해도 딱딱하고 귀찮은 과..

2020년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 건강보험료가 얼마가 되는지 알기 쉽게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이다 뭐다 건강보험료를 산정해서 체킹하라는데 나도 모르게 납부만 되었지 얼마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갑작스럽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제출을 요청받을 때가 있어서 3분 만에 발급받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건강보험을 이용하여 치료를 잘 받고 있다가 갑자기 이런 서류 요청을 받게 되면 어떻게 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과음한 다음 날 숙취로 머리가 깨질 것 같은 분들을 위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별로 숙취로 선호하는 음식이 있지만 잘못 알고 먹었다가는 몸이 더욱 망가지고, 짧은 시간에 건강에..

동대문 맛집 확실하네! [내부링크]

확실한 동대문 맛집 확실한 동대문 맛집을 찾아보기위해서는 꽤나 많은 고민이 필요해요. 왜냐하면 동대문 지역은 관광특구라 제주도만큼은 아니지만 물가도 꽤 비싸구요. 또 음식점들이 관광식당이 많은 만큼 외..

탈모 예방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스트레스 중 하나로 대두되고 있는 탈모 예방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탈모가 진행되면 단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신감 하락, 대..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심장에 이상이 의심되는 분들에게 사전 자가체크할 수 있는 증상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심장은 갑작스럽게 사망에 이를 수 있을 정도로 신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관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증상을..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정부에서 5월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이 실시됐습니다. 이에 따라 지원금을 검색 및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정부에서 간단하게 사용처와 불사용처를 구분하였으..

잇몸이 붓고 아플때 완벽 해결방법 [내부링크]

최근 잇몸이 붓고 아픈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하여 해결방법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잇몸 통증을 가볍게 보고 방치했다가는 추후 치아에도 큰 문제가 생겨 부담스러운 치과비용이 발생할 수도..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의 착용으로 숨 쉬는 게 불편한 요즘, 폐의 중요성이 더욱 더 커지고 있습니다. 폐는 몸 속에 산소를 공급함과 동시에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

당구 잘치는 방법 / 완벽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전 연령대에 인기 많은 스포츠인 당구 잘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눈대중으로 대략 배우는 것만으로는 실력을 늘리는 데 한계에 직면하기 마련입니다. 짧은 기간이어도 기본..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사전 자가체크해볼 수 있는 좋은 정보를 드립니다. 위에 문제가 생기는 질병은 한국인의 식습관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50% 이상이 가지고 있을 만큼 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신장의 이상이 의심되는 분들에게 사전 자가체크해볼 수 있는 좋은 정보를 드립니다. 신장은 몸 속에서 노폐물을 걸러내주는 정수기의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한번 손상되면 다시 회복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내부링크]

임플란트 비용이 부담스러워 치료를 차일피일 미루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치아는 오복 중에 하나일 정도로 소화의 초기단계를 담당하고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자영업자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코로나19 관련해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좋은 소식 전해드리려 합니다. 서울시에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5월 25일~6월 30일까지이니 자격조건..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원대리자작나무숲 자작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숲으로 총면적이 138헥타르에 달하며 곧게 뻗은 자작나무가 울창하게 조성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 '..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고씨동굴 천연기념물 제219호로 지정된 고씨동굴은 임진왜란 때 고씨 일가가 왜군을 피해 은거한 데서 유래한 명칭으로, 고씨 일가가 이곳에 은거하..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낙산사 의상대사가 창건한 사찰로, 푸른 동해가 어우러지는 전망이 아름다운곳으로 유명하고 금강산, 설악산과 함께 관동 3대 명산의 하나로 손꼽히..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설악산국립공원 한라산과 지리산에 이어 남한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으로, 자연 생태계의 보고이자 수려한 경관자원이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환선굴 약 5억 3천만 년 전에 생성된 국내 최대의 석회동굴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다양한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이 형성되어 있고 고대의 신..

채식주의(비건), 알고보면 몸을 망가트린다고? [내부링크]

채식, 만병통치약일까? 완벽한 채식을 뜻하는 비건(Begun) 이라는 용어가 더 이상 낯설지 않을 정도로 이제 일상 주변에서 가깝게 볼 수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혹은 생명윤리라는 도덕적인 이유로..

아이 아토피 피부염, 이렇게 하면 100% 없어진다! [내부링크]

아토피피부염이 심해지는 이유 영유아의 피부는 성인에 비해 체표면적은 큰 데 이에 반해 피부 장벽의 역할이 미숙해 수분이나 열을 손실하기 쉽습니다 그중 봄가을은 따스한 바람이 많이 불고 일조량 또한 늘어..

다 같은 유산균이 아니라고? 장점 및 선택방법! [내부링크]

유산균이 각광받는 이유 대부분의 부모들은 아이의 면역력에는 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아이가 아프고 나서야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전부인데 세 살 버릇은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어릴 적 다져놓은..

짠순이 재테크, 생활비 50%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짠순이 재테크' 실천하면 돈이 모인다! 많은 주부가 아무리 생활비를 줄이고 싶어도 더 이상 줄일 수가 없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아끼고 아끼는데 왜 항상 지출은 계속 커지고 모아지는 금액..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 곳 추천 BEST.8 [내부링크]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 곳 망상해수욕장 울창한 송림 너머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깨끗한 백사장과 맑고 얕은 수심으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특히 바다와 어우러진 곳에 망상오..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추천 BEST.10 [내부링크]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화진포해수욕장 남한 최북단에 있는 고성, 그곳에서도 가장 북쪽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곳으로, 수만 년 동안 조개껍데기와 바위..

여름 전기료 할인 돈버는 방법 [내부링크]

냉방도 알고보면 기술이다! POINT.1 어른과 아이가 느끼는 온도는 다르다 아이는 어른보다 기초체온이 높고 어릴수록 체온조절 능력이 떨어져 외부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

'코로나19' 예방의 첫걸음, 손 씻는 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손 씻는 습관이 중요한 이유 최근 전염성이 강한 코로나19(우한폐렴), 즉, 바이러스의 감염자가 늘면서 세계적인 비상이 걸린 상태입니다 여기에 독감부터 수족구병까지 병원을 찾는 사례들이 늘어나면서 성인뿐..

강원도 '강릉' 여행 추천, 가볼만한 곳 총정리! [내부링크]

빼어난 경치가 아름다운 곳 경포해변 계절과 상관없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바닷가로 하얀 모래밭과 그 주변을 둘러싼 송림병풍이 빼어난 조화를 이룹니다 해수욕장이 개장..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릉국립수목원 온전한 원시자연을 그대로 보존한 곳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학술보전림이며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하루..

꿀잠예약, 불면증에 끝판왕! 경추 베개 추천 '잠솔솔베개' [내부링크]

불면증에 끝판왕! 경추 꿀잠베개 '잠솔솔베개' 얼마 전, TV 어떤 프로에서 현대인의 질병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게 바로 '불면증'이라고 조사되었다 하더라고요;; 스트레스가 많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조산위험, 자궁경부 길이가 중요하다고? [내부링크]

태아가 나오는 길 '자궁경부' 자궁경부란 무엇일까? 자궁경부는 자궁의 아래쪽에 위치한 좁은 부분으로 질 상부와 연결되는 부위입니다 임신을 하지 않았을 때는 아주 가는 관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으며 생리 시..

아이와 가볼만한곳, 전국 공룡박물관 추천 BEST.5 [내부링크]

꼬마 공룡 박사들의 역사탐험 '공룡 박물관 BEST.5' 01 미호박물관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 잡은 미호박물관은 다양한 전시 관람은 물론,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며 인류 탄생에..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헤이리예술마을 자유로를 달려 통일전망대를 지나면 나오는 헤이리예술마을은 미술인, 음악가 작가, 건축가 등 380명의 예술인이 참여한 문화예술공..

아기 세탁세제, 잘못 고르면 큰일난다고? [내부링크]

천연 세제가 필요한 이유! 일반적으로 세제에는 세척력과 표백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공 첨가물을 첨가합니다 염소표백제, 인공염료, 인공색소, 인공방부제, 형광증백제, 석유계 계면활성제 등 빨래를 더..

심리학자 아들러의 아이 잘키우는 필수 양육원칙! [내부링크]

내 아이를 그대로 인정하는가 아들러는 개인심리학의 주창자로, 우리가 잘 아는 프로이트, 칼 융과 동시대에 살았던 오스트리아의 정신의학과 의사입니다 개인심리학이란 명칭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그는 개인 그..

워터파크 준비물 필수 총정리 [내부링크]

워터파크 준비물 총정리 아이와 함께 워터파크를 가게 되면 이것저것 챙길 게 많아 엄마의 가방은 늘 터질 것처럼 넘치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워터파크의 경우 무조건 챙기기보다는 반입 금지 품목이 정해져 있어..

'전자파'가 아토피를 유발? 궁금증 및 대처법 총정리! [내부링크]

'전자파'란 무엇일까? 원래 명칭은 '전자기파'로 전기장과 자기장의 두 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파동이 서로 반복하며 대기 중에서 빛의 속도로 퍼져나가는 것입니다 전자파는 주파수에 따라 여러 종류로 분류되는..

미치도록 가려운 '피부 가려움증', 원인 및 대처법! [내부링크]

가려움증 방치하면 악순환! 환절기가 되면 우리 몸은 바뀐 계절에 적응하기 위해 일종의 혼란기를 겪습니다 이런 영향으로 기존에 가지고 있던 피부질환이 심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또 여름에 비해..

내 아이의 침묵 '선택적 함구증', 원인 및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내 아이의 침묵, 선택적 함구증 혼자 방에서 놀거나 소꿉놀이를 할 때는 말을 잘하고 엄마와 둘이 있을 때는 수다쟁이가 되는 아이! 하지만 집 밖으로 나가거나 낯선 사람 앞에서는 전혀 말을 하지 않습니다 심지..

귀여운 '올챙이배', 가만두면 큰일 날 수 있다고? [내부링크]

아이들의 배가 볼록한 이유 영유아의 복부는 대부분 원통형입니다 똑바로 서서 보면 돌출되어 볼록하고 누웠을 때는 평평하게 보입니다 아이는 어른에 비해 위의 크기가 작고 몸통이 가는 편이라 음식물을 많이..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곳, 다양한 놀거리 '이천' BEST.7 [내부링크]

가족과 가볼만한 곳 '이천' 이천도예마을 이천을 대표하는 도예업체가 밀집한 도예마을은 옹기를 굽던 칠기가마가 밀집해 있던 곳으로, 지금은 여러 도예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곳, 테마관광지 '용인' BEST.8 [내부링크]

아름다운 테마관광지 '용인' 에버랜드 일 년 내내 즐거운 축제가 열리는 테마파크로, 아이가 있는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물과 볼거리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신나는..

아이와 가볼만한곳, 전국 과학관 추천 BEST.6 [내부링크]

아이가 놀기 좋은 과학관 01 인천어린이과학관 과학을 재미있는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관입니다 상설전시관은 연령별 발달 단계에 따라 5개 마을, 112종 225개의 전시..

문화와 역사탐방 여행, 가볼만한곳 '여주' 추천 BEST.6 [내부링크]

문화와 역사탐방 여행 가볼만한곳 '여주' 강천섬 한강8경 중 하나로 꼽힐만큼 경치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강천섬을 연결해주는 강천교는 오직 자전거와 도보만으로 통행이 가능..

아이와 산책하기 좋은 장소, 추천 BEST.4 [내부링크]

아이와 산책하기 좋은 장소 01 아차산 둘레길 유모차를 끌고 산속을 걸을 수 있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아차산 둘레길에는 유모차로 돌아볼 수 있도록 조성된 구간이 있으며 아차..

두근두근 첫 걸음마, 이것만큼은 꼭 주의해야 한다! [내부링크]

혼자 일어선다면 걸음마 시작 걸음마를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발달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후 9~10개월이면 머리가 발달하고 다리와 허리 근육을 잘 조절할 수 있으며 그 후 생후 13개월 무렵에 아이 스..

필수 상비약 '부루펜 시럽', 잘못 먹으면 독이 된다고? [내부링크]

가정상비약으로 사용하는 대표 어린이 해열제 어린이 해열제는 아이를 둔 엄마라면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육아필수품입니다 흔히 아기가 열날 때 사용한다고 알고는 있지만 할머니, 할아버지, 엄마, 아빠 등 모든..

여자친구와 가볼만한곳, 수려한 경관 '양평' BEST.9 [내부링크]

수려한 경관이 아름다운 곳 두물머리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 하나가 되는 곳으로.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 물줄기가 합쳐지는 곳이라는 뜻에서 두물머리라 불립니다 4백 년의 수..

가족과 가볼만한곳 추천, 아름다운 여행지 '양주' Best.8 [내부링크]

자연을 벗 삼은 유원지 북한산국립공원 북한산국립공원은 세계적으로 드문 도심 속의 자연공원으로 우리나라의 15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서울시와 경기도에 걸쳐 있..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추천, 키즈 북카페 BEST.5 [내부링크]

엄마도 아이도 힐링하는 카페 교육을 접목한 체험형 키즈 북카페 '쥬니북' 쥬니북은 책과 교구가 중심이 되는 키즈 북카페라 할 수 있습니다 엄마들에게는 그림책 육아를 하는..

임산부에게 '향기 태교'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내부링크]

아로마 + 테라피 식물 향기로 병을 치유 아로마테라피는 식물의 향기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아로마'와 치유하다라는 뜻인 '테라피'의 합성어입니다 즉, 약초에서 추출한 향기 나는 오일로 병을 치유한다는 의미를..

만병의 근원 '구강호흡', 이렇게 하면 100% 치료된다! [내부링크]

코로 숨쉬는 게 '정상' 콧속은 미세한 섬모를 표면에 갖고 있는 점막으로 되어있습니다 점막 아래에는 점액을 분비하는 분비선과 수없이 많은 혈관이 있습니다 코로 들이마신 공기는 점막을 통과하면서 적절한 온..

헬리코박터균이 위암을 유발한다고?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위암의 주범 '헬리코박터균' 우리나라는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 때문에 위암 발병률 세계 1위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 권장량의 2배 수준에 달할 정도인데 나트륨을 과다 섭..

생리불순, 방치했다간 큰일날 수 있다고? [내부링크]

몸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생리불순 생리불순은 불규칙적인 생리를 일컫는 일반적인 용어로, 몸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일종의 표면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가임기 여성의 생리 주기는 보통 21~35일 정도이..

오돌토돌 징그러운 비립종, 원인 및 제거 방법! [내부링크]

보통 자연적으로 사라져! 오돌토돌한 하얀 좁쌀 모양의 비립종은 어른뿐 아니라 아이에게도 생기는 피부 질환입니다 매끄러워야 할 피부에 비립종이 생기면 왜 생겼는지, 언제쯤 치료해야 할지 고민이 생기게 됩..

생리? 착상혈? 이렇게 하면 100% 구분 가능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리와 착상혈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임신준비 기간 또는 임신이 의심되는 시기에 묻어나는 피가 생리인지 착상혈인지 애매모호할 때가 있습니다. 심지어 생리시..

신생아 여드름, 잘못 만지면 큰일난다고요? [내부링크]

흔한 아기 피부 질환, '신생아 여드름' 이란? 신생아의 20%에서 발생하며 생후 30일 이내에 얼굴, 가슴, 등, 엉덩이에 10대들에게 주로 생기는 여드름이 여기저기 흩어져 나타나는 증상을 '신생아 여드름'이라 합..

허리 삐끗했을 때, 이렇게 하면 100% 회복된다! [내부링크]

인대와 근육 이상으로 인한 극심한 통증 흔히 허리를 삐끗했다고 표현하는데, 이는 요추의 디스크나 관절의 손상이 아닌 '급성 요추염좌'를 말합니다 허리 부위의 뼈와 뼈를 이어주는 인대가 손상된 상태에서 인..

독소 배출 '디톡스', 이렇게 하면 효과 100% [내부링크]

해독 기능 활성화하는 '디톡스' 우리는 몸에 맞지 않는 식품을 먹으면 설사나 구토를 통해 유해 물질을 배출, 눈에 티끌이 들어가면 눈물을 흘려 이물질을 씻어냅니다 이처럼 신체는 자연 해독 기능을 지니며 끊..

야식 좋아하다가 대사증후군? 야식을 끊어야 산다! [내부링크]

건강에 최악 '야식증후군' 퇴근 후에 야식의 유혹은 뿌리칠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육아를 하는 엄마아빠의 경우, 아이를 재우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먹는 술과 음식이 유난히 맛있게 느..

갑작스런 코피, 가볍게 생각하면 큰일난다고? [내부링크]

잦은 코피, 원인은 따로 있다? 유난히 코피를 자주 흘린다면 평소 습관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코를 만지거나 코를 자주 후비는 경우, 코를 세게 푸는 경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알레르기..

간지러운 결막염, 가만두면 시력저하까지 온다고? [내부링크]

예방이 중요한 '결막염' 결막염은 집먼지진드기와 동물의 털, 미세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각막에 접촉해 발생하게 됩니다 가려움증, 충혈, 이물감, 눈물 등 증상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으며 따끔..

줄어드는 키 혹시 골다공증? 증상 및 치료 바로알기! [내부링크]

소리 없이 찾아와 더 위험한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이 쉽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폐경 후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고 골절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뚜렷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조용한 뼈 도둑..

입에서 불이 나는 라면, 삼양 '불타는 고추짜장' 리뷰! [내부링크]

불맛이 매력적인 매운 짜장 삼양 '불타는 고추짜장' 굳이 면덕후가 아니더라도 '라면'은 싫어하는 사람을 찾기 힘들 만큼 인기 메뉴 중 하나죠! 그 중에서도 짜장라면은 중국집 짜장면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서 땡..

임신 태동, 알고보니 이런 신호였구나! [내부링크]

태아가 보낸 신호, 태동의 의미 태동은 자궁 내의 태아가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다고 모체에게 보내는 태아의 신호입니다 태동이 규칙적이고 활발하다는 것은 태아가 잘 크고 있다는 의미..

눈 밑 거뭇거뭇 다크서클, 제거 및 치료하는 법! [내부링크]

혈관이 비쳐 보이는 다크서클 피로가 누적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유독 도드라지는 것이 바로 '다크서클'입니다 이는 눈 밑이 거뭇해지는 일명 '판다 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공식적인 의학 용어는 아니지..

발 찌릿찌릿 통증 '족저근막염',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염증으로 인한 통증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은 발꿈치부터 발가락까지 뻗어 있는 5개의 두꺼운 섬유띠로, 걸을 때마다 발바닥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 발을 보호하고 발바닥의 곡선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최고의 수제 치즈 피자를 맛보다! 지정환피자 '짱감자' [내부링크]

수제 치즈와 감자의 콜라보 지정환피자 '짱감자' 피자는 식사 한 끼는 물론 야식으로도 늘 빠지지 않고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메뉴죠! 심지어 언제부턴가 피자에 맥주까지 인기메뉴가 되면서 이제 피자는 1달에..

시골된장이 듬뿍, 구수한 찌개 맛집! 선유도 '기사님식당' [내부링크]

진하고 구수한 된장찌개 맛집 선유도 '기사님식당' "진짜 맛집은 기사식당이다" 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기사식당을 가보지 않았던 20살 어린 시절, 기사식당의 이미지는 그냥 기사님들이 가시는..

안검하수 수술 꼭 해야할까? 궁금증 및 부작용! [내부링크]

단순한 눈꺼풀 처짐이 아닌 근육 이상으로 발생 눈꺼풀은 보통 각막의 윗부분을 2~3mm 덮는 것이 정상인데, 안검하수는 눈꺼풀이 쳐져 졸려 보일 뿐 아니라 눈을 크게 뜨려고 해도 생각처럼 잘되지 않는 것이 특..

간지러운 모낭충이 탈모 원인이라고? [내부링크]

모낭충은 누구에게나 있어! 일명 '여드름진드기'로 불리는 모낭충은 피부의 모낭과 피지선에 기생하는 진드기입니다 크기가 작고(약 0.3mm) 투명해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대부분 사람들의 피부에 있다고 보..

속쓰림, 이렇게 하면 깨끗이 없어진다고? [내부링크]

위산과다 분비로 속쓰림 유발 위산은 위액 속에 들어 있는 산성 물질로 음식물에 든 세균을 없애고 단백질을 소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철이나 칼슘, 비타민B12 등의 영양소와 여러 약물의 소화흡수를 돕습..

무서운 심장질환, 이렇게만 하면 걱정없다고? [내부링크]

세계 사망원인 1위 '허혈성심질환' 심혈관계 질환 중 가장 유병률이 높은 것은 '허혈성심질환'입니다 세계적으로 사망 원인 중 1위로 꼽히는 이 질환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 즉, 관상동맥에 나타나는 질..

쭈글쭈글 잔주름, 이것만 하면 싹 없어진다! [내부링크]

화장한 채로 잠들지 말 것! 화장을 지울 새도 없이 잠들면 피부는 빠르게 노화됩니다 화장품이 피부에 쌓이면 모공을 확장시키는데 아이라이너, 아이섀도 등에 든 미세한 색소는 모공이나 주름에 끼어 착색을 일..

날씬한 줄 알았는데 마른비만? 증상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비만 여부는 몸무게가 아닌 체지방률로 확인 체중을 재는 이유는 미용적인 측면도 있지만 비만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는 근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체질량 지수(BMI)로 보는 비만 18.5~25kg/ 정상 25kg/..

생리량이 많아졌다면 '자궁선근증',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자궁이 커지는 자궁선근증사 자궁은 일반적으로 손바닥 정도의 크기로 내막층, 근육층, 장막층으로 구분됩니다 자궁선근증은 자궁내막의 기저부와 근육층을 분리하는 조직 체계가 붕괴되면서 내막 조직이 근육층..

시력교정 전 알아야 할 모든 것, 종류 및 주의할 점! [내부링크]

시력교정술의 종류 라식 레이저로 각막을 20mm정도 절개한 후 절개한 각막을 젖히고 레이저를 조사해 근시와 난시를 교정합니다 젖혔던 각막을 덮어 마무리하는데, 수술 후 통증이 적고 다음 날..

엄마의 손맛이 느껴지는 맛집, 너도나도식당 '오징어볶음' [내부링크]

계속 생각나는 오징어볶음 선유도 '너도나도식당' 20대까지만 해도 '맛집'의 기준이 정말 특색있으면서 중독성있는 조미료 팍팍 들어간 그런 곳이었어요 한마디로 굉장히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했었던 거 같아요!..

나도 혹시 공황장애?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공황장애'의 원인은? 특별한 이유 없이 극단적인 불안 증상인 공황발작이 갑자기 나타난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극도의 공포심과 함께 심장이 터질 듯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입술에 생기는 단순포진(헤르페스),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입술 단순포진은 피곤할 때? 입술 주변에 자잘한 물집이 생기는 단순포진은 흔히 헤르페스바이러스로 불리는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피부 및 점막의 감염으로 발생합니다 일단 감염되면 평생동안 신경조직에..

화끈화끈한 젖몸살의 모든 것! 증상 및 풀기 [내부링크]

분만 3~5일째가 고비 유방은 분만 직후부터 초유를 만들어내기 시작합니다 첫 1~2일간은 양이 많지 않아 젖이 돈다는 것을 느끼지 못하고 아이에게 물려도 잘 빨지 않는 것이 보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3..

심한 어지럼증 '이석증'일까?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원인이 불분명한 '이석증' 어지럼증 중 귀 안쪽의 평형 기능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경우는 약 60~70%를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석증은 회전성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질환 중 가장 흔하며, 평생 한 번이라..

길어진 생리기간 혹시 자궁근종? 증상 및 수술! [내부링크]

'자궁근종' 자가 체크리스트 수술치료 VS 약물치료 자궁근종은 혹이 악성으로 갈 경우가 1% 미만이며 초음파로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만약 의심이 된다면 조직검사를 통해 확진을 받아야 수술을 진행..

소변 새는 불편한 요실금,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요실금의 3대 주요 원인 '임신·출산·노화' 요실금은 임신·출산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또 노화로 인해 괄약근이 이완되면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출산 경험이 없는 경우에도..

불임이 될 수도 있는 골반염,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골반 주위 통증일 경우, '골반염' 의심! 생리통이나 소화불량과는 달리 아랫배가 당기고 콕콕 쑤시는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았다가 골반염이라는 진단을 받는 여성이 많습니다 '골반염'이란, 자궁, 난소, 나..

만성 소화불량 '담적병',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위 안에 남은 음식물이 부패돼 발생하는 '담적' 담적이란 세포를 감싸는 간질 조직에 노폐물이나 독소 같은 물질이 스며들어 단단하게 굳어진 것을 말하는 한방적 용어입니다 대부분 위장 간질 조직에서 발생해..

스테로이드는 위험! 기저귀 발진 연고 '비판텐' 바로알기 [내부링크]

기저귀 발진, 도대체 뭐길래... 기저귀 발진은 기저귀로 인해 피부에 생기는 염증으로, 엉덩이나 사타구니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주로 엉덩이나 아랫배에서 시작해 허벅지로 이어지는 가랑이 부위..

질병에 대비하는 '제대혈', 은행 및 보관의 모든 것! [내부링크]

탯줄에서 뽑아낸 혈액, 제대혈 제대혈이란 아기가 태어날 때 탯줄을 자른 후 탯줄에서 뽑아낸 혈액을 제대혈이라고 합니다 제대혈에는 혈액과 면역체계를 만들어내는 줄기세포가 들어있어 아기의 몸에 이상이 생..

입 안이 얼얼해지는 화끈한 맛! 월남선생 '마라쌀국수'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 100% 월남선생 '마라쌀국수' 쌀국수가 국내에 들어온 게 벌써 15년쯤 된 거 같아요! '포호아'라는 브랜드를 시작으로 리틀하노이, 사이공문, 안녕베트남, 포베이, 에머이, 포메인, 미스포...등등..

조기 발견 어려운 '전립선암',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소리없이 찾아오는 '전립선암' 전립선암은 특이한 초기 증상이 없어 조기 발견이 어려운 암 중의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전립선암 환자 중 70% 이상은 평소에 특이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다가 암 조직이 커지면서..

손흥민이 겪은 '골절',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타박상·염좌·골절 구분법 내부에 있는 뼈가 부러질 정도가 되면 염좌와 타박상은 당연히 동반되며, 인대가 찢어질 정도의 염좌가 생기면 필연적으로 타박상이 동반됩니다 따라서 골절 여부를 판단한 뒤 염좌인..

침침해지는 '노안', 이렇게만 하면 100% 개선된다! [내부링크]

노안이 빨리오는 대표적 이유 눈을 너무 혹사하고 있다 현대 산업의 발달로 조명이 일상화되면서 눈은 가혹한 노동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옛날 같으면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해야 할..

수면장애 '코골이', 원인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코골이가 위험한 이유, '수면무호흡증' 때문 사실 코골이가 건강에 큰 영향을 주는 건 아닙니다 그러나 수면무호흡증이 동반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무호흡이 동반된 코골이는 질병으로 분류해 적절한 조치를..

과도한 입덧 혹시 포상기태?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포상기태' 란? 포상기태란 정작 태아는 없는데 태반은 비정상적으로 발달하는 증세를 일컫는 말입니다 자궁의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배도 임신 기간에 비해 유난히 크게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태반이 될 부분이..

대머리 되진 않을까? 이렇게 하면 걱정 예방 끝! [내부링크]

대머리 걱정? 올바른 샴푸 선택이 시작! 두피는 건성과 지성 타입으로 나뉩니다 건성 두피는 유·수분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각질과 비듬이 생기기 쉽고, 지성 두피는 피지 과다 분비로 두피가 번들거리고 두피..

불임의 원인 '다낭성 난소증후군', 원인 및 치료 바로알기 [내부링크]

'다낭성난소증후군' 이란? 가임기 여성에게 발병하는 내분비 질환입니다 시상하부와 뇌하수체, 난소를 축으로 하여 호르몬 이상과 인슐린 저항성에 의해 남성호르몬이 증가하면서 일어나며 발병률이 5~10%에 이릅..

여성의 노화 '목주름', 이렇게 하면 탱탱한 20대로! [내부링크]

목주름을 부르는 자세 목주름은 피부의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섬유의 결핍으로 생기는 것이라 알고 있지만, 결정적 원인은 바르지 못한 자세에서 비롯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휴대전화 화면을 볼 때,..

암내나는 '액취증', 원인 및 제거 수술의 모든 것! [내부링크]

냄새에 따라 달라지는 질환! 시큼한 냄새 & 과일 냄새 《 당뇨병 》 시큼한 냄새를 풍긴다면 당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체내에 케톤산이 증가해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트림..

구수하면서 든든한 사계절 보양식, 다선 '들깨칼국수' [내부링크]

구수한 국물이 일품! 선유도 다선 '들깨 칼국수' 워낙 면덕후라 그런지 사계절 특별한 시기없이 면을 달고 사는 편이에요 ㅎ 잔치국수, 비빔국수부터 라면, 칼국수, 쌀국수, 볶음면, 짜장, 짬뽕, 당면....등등 면..

거뭇거뭇 블랙헤드, 쉽고 완벽한 제거 방법! [내부링크]

블랙헤드 VS 화이트헤드 피부에 뭉친 피지 트러블은 크게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두 종류로 나뉩니다 블랙헤드는 피지가 모공을 통해 피부 위로 노출되어 있는 형태로 개방 면포라 부릅니다 이는 밖으로 노출돼..

이것만 알면 '셀프 제모'도 쉽다! 방법 및 노하우 [내부링크]

제모하는 방법 족집게 족집게로 털을 뽑아내는 것은 정교한 제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털을 한가닥씩 뽑아야 하기에 다리나 팔 부위의 털을 모두 제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지속..

1억 모으는 짠돌이 재테크 비법, 이것만 지키면 끝! [내부링크]

똑똑하고 현명한 짠돌이! 아이를 위해, 가족을 위해, 안 먹고, 안 입고, 안 쓰면서 차곡차곡 쌓이는 통장 잔고에 기쁨을 느끼는 짠돌이아빠. 짠순이엄마!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하면 자칫 궁상맞아 보이는 것이 사..

광채나는 피부 '화이트닝', 관리 및 시술의 모든 것! [내부링크]

얼굴이 칙칙해지는 이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분부의 균형이 깨지면서 피지 분비가 활발하게 일어나는데 이로 인해 기미, 주근깨 등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저절로 호전되는 경우도 물..

갑작스런 체중변화! 혹시 '갑상선 질환' 아닐까? [내부링크]

갑상선은 어떤 부위? 목 앞쪽을 살펴보면 중앙에 나비 모양으로 후두와 기관 앞에 붙어 있는 내분비기관이 있습니다 이 내분비기관이 바로 갑상선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한개씩의 엽이 있으며 흡사 날개를 활짝..

임산부 튼살 케어, 이것만 알면 원래의 모습으로! [내부링크]

튼살, 제대로 알기! 임산부들의 약 80%가 겪게 되는 튼살, 갑자기 키가 크거나 살이 찔 때, 임신, 스테로이드 제제를 장기 복용할 때 흔히 나타납니다 그중에서도 임신의 경우 산모의 체중 증가, 태아의 성장으로..

중독성 100% 고기의 풍미, '함박 스테이크' 선유도 쿠겐파파 [내부링크]

분위기부터 퀄리티까지 완벽! '옛날 함박 스테이크' 쿠겐파파 생각해보니까 '함박 스테이크'를 먹어본지 정말 오래된 거 같아요 어렸을 적에는 꽤 자주 먹었던 거 같은데 말이죠;; 부모님 따라서 경양식집 가서..

쉽게보면 큰일나는 '손발 저림',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오늘은 쉽게 지나치면 위험할 수도 있는 손발저림의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손발저림은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아무렇지 않게 지나칠 수 있지만, 때로는 질병의 기초 증상으로 무서..

아이 낯가림, 이렇게 하면 해결된다! [내부링크]

'낯가림'을 한다는 건 뇌 기능 정상 발달 증거 낯가림이란 아이가 자신에게 친숙한 애착 대상에 대해 형성해놓은 도식과 어긋나는 대상에 대하여 나타내는 불안 또는 공포반응을 일컫는 말입니다 따라서 낯가림이..

축 늘어진 뱃살 빼기, 이렇게만 하면 다이어트 끝! [내부링크]

늘어진 뱃살, 쉬운 운동법! 뱃살을 잡으려면, 골반부터 제대로 잡자 무릎 꿇고 등대고 눕기 무릎을 꿀고 두 발은 바깥쪽으로 벌리고 앉은 후, 천천히 바닥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허..

임신 중 입덧, 이것만 알면 확 줄어든다! [내부링크]

입덧은 왜 생길까? 70~85%의 임산부에게 발생할 정도로 흔하게 나타나는 입덧, 보통 임신 4~5주부터 시작해 임신 12~16주까지 진행되고, 대부분 임신 14주 전후로 서서히 증상이 호전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하지만..

코로나같은 호흡기질환!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필수라고? [내부링크]

면역력 형성을 위해라도 꼭 맞아야하는 '폐렴구균' 폐렴구균은 보통 첫돌이 좀 지나서 접종을 마치기 때문에 4~5세 아이를 둔 엄마라면 기억이 가물가물할 수 있습니다 아기수첩에는 아이가 받았던 예방접종이 모..

이것만 알면 해외직구 쉽다! 절차 및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해외직구 시, 꼭 필요한 것! 해외직구를 위해 가장 먼저 준비할 것은 해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카드에 'VISA' 로고가 새겨져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데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카..

잦은 복통과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복통과 설사, 잔변감이 자주? 배가 자주 아프고 하루에도 여러 번 화장실을 가며 배변 후에도 잔변감이 들어 불쾌하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야 합니다 또한 식후나 스트레스를 받은 뒤 갑자기 배가 아파..

과도한 걱정 '건강염려증',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과도한 걱정과 불안 건강염려증 환자들은 사소한 신체 증상도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 애매한 통증과 발열에도 큰 병에 걸린 것처럼 반응하며 강박증에 가까운 불안을 호소합니다 신체 증상을 잘못 해..

유전자조작식품(GMO), 모르고 먹으면 큰일난다고? [내부링크]

어떤 게 '유전자조작식품'일까? '유전자조작식품'을 간단하게 'GMO'라 부릅니다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또 다른 말로 유전자조작농산물, 유전자변형식품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조작, 변형이라는 단어 그..

풍미가득한 토핑과 크림의 만남, 피자스쿨 '트러플 버팔로 피자' [내부링크]

흘러내리는 혜자스런 토핑 풍비가득한 소스와 맛 피자스쿨 '트러플 버팔로 피자' 가성비 최강의 피자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59쌀피자? 이마트피자? 동네피자? . . 저는 개인적으로 '피자스쿨'이 아닐..

알레르기의 주범 '집먼지진드기', 증상 및 제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레르기의 주범, 집먼지진드기의 증상 및 제거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릴까 합니다. 집먼지진드기는 간지러움, 비염, 알레르기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평소..

'양념반 후라이드반'의 끝판왕은 역시 바삭한 네네치킨! [내부링크]

촉촉하면서 바삭한 치킨 네네치킨 '양념반 후라이드반' 치킨 브랜드의 경쟁이 이렇게 심하지 않았던 약 20년 전, 어렸을 적 그 때만 해도 치느님은 '처갓집'과 '페리카나' 이 두 브랜드가 최고였었죠! 그 때는 지..

남자를 위협하는 전립선염,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전립선에 생기는 염증 '전립선염' 전립선은 전립샘이라고도 하며 방광과 바로 맞닿아 있습니다 남자에게만 있는 기관으로 정액(전립선액 포함)을 생성 및 분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전립선에 염증이 생긴 것을..

속이 뜨끈뜨끈 칼칼한 매운 칼국수! 선유도 '다선' [내부링크]

계속 생각나는 중독성 100% 칼국수 맛집, 선유도 '다선' 예전에 '맛있는 녀석들' 프로에서 진정한 맛집은 지나가다 아무 생각없이 들어갔을 때 갑자기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이 말 따라 몇 번 들어가서 꽤..

아이의 발달장애,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만 3세 이전부터 시작! 아이의 키가 자라고 몸무게가 늘어나면서 아이 몸을 구성하고 있는 장기들도 커지고 무게가 전체적으로 늘어납니다 이것을 성장이라고 합니다 이에 비해 발달은 신체의 각 부분이 일정한..

풋 케어, 이렇게만 하면 관리 안 받아도 된다! [내부링크]

부끄럽지 않은 발을 위한 '풋 케어' 방법 발 근력 키우기 앞코가 뾰족한 구두나 굽이 높은 구두를 신어 발가락 모양이 변형되는 무지외반증같은 질병은 발의 근력(근육의 힘)을 키우면 예방..

기본 등산용품이 없다면, 진정한 등산이 아니다! [내부링크]

꼭 갖춰야 할 기본용품 등산화 등산화는 크게 중등산화(목이 긴 것)와 경등산화(목이 짧은 것)로 나뉩니다 일반적인 등산에서는 발목을 잡아주는 중등산화를 선택해야 발목이 접질리는 것을 막을..

목 디스크의 전조 '일자목증후군', 진단 및 치료법 [내부링크]

'일자목증후군'의 원인 일자목증후군은 일명 '거북목증후군'으로 불리기도 하며 옆에서 보았을 때 거북이처럼 어깨보다 목이 앞으로 튀어나 온 형태를 띕니다 일자목이 되면 조금만 피로해도 목덜미가 뻣뻣해질..

아랫배 통증 '난소낭종', 증상 및 수술 바로알기 [내부링크]

배란이 남기는 흔적, '난소낭종' 우리가 잘 아다시피 난소는 자궁 옆에 붙은 엄지손가락 정도 되는 아주 작은 기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여러 가지 호르몬을 분비하고 있습니다 한 달..

고단백·저지방 '그릭요거트' 추천·효능 및 만들기 [내부링크]

고단백·저지방 풍부한 맛! 그릭요거트는 장수의 나라인 그리스에서 전통적으로 먹어온 식품입니다 일반 요거트보다 약 3배 이상의 우유를 발효하여 만든 것으로 수분 및 유청 등을 제거함으로써 크림치즈처럼 단..

아이 여권 만들기, 이것만 알면 준비 끝! [내부링크]

가족 해외여행의 첫걸음, 유아 여권 준비! 항공사의 규정만 보면 아기는 생후 7일째 되는 날부터 항공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말 그대로 가능한 시기일 뿐 전문가들은 해외여행의 경우 생후 6개월 이후..

기안84가 겪는 '성인 ADHD' 혹시 나도? 증상 & 치료법 [내부링크]

아동기의 ADHD가 지속되는 경우 집중력이 약하고 지나치게 충동적이거나 이것 저것 하는 등의 산만한 모습을 보이는 성인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럴 때마다 "혹시 ADHD 아닐까" 라는 의문을 품게 됩니다 그러나..

단기간 다이어트! 이것만 하면 약도 필요없다! [내부링크]

살이 찌는 원인은 바로 이것! 우리는 살이 찌는 원인을 '식단' 즉, "많이 먹는다!"에 중점을 둡니다 기본적으로 당연히 많이 먹게 되면 찌는 것은 맞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사람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10~20대 때..

얼큰한 국물에 돈까스가 퐁당! 국수나무 '김치찌개 돈까스' [내부링크]

돈까스와 김치찌개의 완벽 콜라보 국수나무 '김치찌개 돈까스' 가끔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는 데 꼭 2가지가 다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대표적인게 바로 '돈까스랑 김치찌개'예요 얼큰한 국물..

밥상머리 교육, 이렇게 하면 고쳐진다! [내부링크]

인성과 사회성까지 길러주는 '밥상머리 교육' 밥상머리 교육은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어 고른 영양 섭취는 물론, 아이에게 여러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아이는 어른과 함께 식사를 하며 절제와 배려 같은 인성..

잦은 짜증, 두통이면 '남성 갱년기'? 증상 및 해결법 [내부링크]

눈물이 많고 사소한 일에 화, 혹시 '남성 갱년기' 아닐까? 갱년기는 흔히 '여성'에게만 해당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으로 '남성'에게도 시기가 되면 나타나게 됩니다 언제부턴가 슬픈 드라마나..

무료 웹툰 사이트 추천, 이 사이트만 알면 끝! [내부링크]

시간 순삭 '무료 웹툰 사이트' ① 툰코 (바로가기) 요일 연재별, 완결별로 보기 좋게 나뉘어져 있어서 깔끔하며 검색도 쉬워서 원하는 작품을 찾아보는 게 손쉬운 편입니다 썸네일이랑 광고가..

정력에 좋은 보양식, 이것만 먹으면 끄떡없다! [내부링크]

담백하고 속편한 음식 최고! 보양식은 원래 '건강을 유지하고 기운을 내게 하는 음식' 을 뜻하는 말입니다 양기를 돋우는 보양이 필요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이런 음식이 해가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

잦은 소변과 잔뇨감 '방광염',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편함으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방광염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합니다. 위험한 질병으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만큼 신경이 쓰이는 것이 바로 방광염입니다. 최..

임신 초기 출혈, 응급 상황일까? 정상일까? [내부링크]

임산부 출혈은 흔한 증상? 임신 초기 출혈은 흔한 증상입니다 임산부 3명 가운데 1명은 출혈이 있고, 특히 8주 이전에 잦은 편입니다 대개의 출혈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출혈량에 따라 그 원인과 대처법이 크..

자궁의 이상 신호 '부정출혈', 가볍게 넘기면 큰일난다고? [내부링크]

사례로 보는 부정출혈 《 사례 1 》 성관계 후 일주일 정도 출혈이 계속되고 아랫배에 통증이 꾸준히 있을 때 '자궁경부 염증, 질내 상처, 질염, 자궁경부암'을 의심할 수 있..

너구리 라면이 맵게 나왔다고? 농심 '앵그리 너구리' [내부링크]

매콤한 너구리 라면 출시 농심 '앵그리 너구리' 얼마 전에 마트에 라면을 사러 잠시 들렀는데 글쌔 제가 사려던 '너구리'라면 바로 옆에 '앵그리 너구리'라고 새로운 라면이 떡 하니 자리잡고 있더라고요 평소에..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이것만 알면 다이어트 문제없다! [내부링크]

복부비만으로 보는 기준! 복부비만(뱃살) 판정 기준은 나라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 일어선 상태에서 배꼽을 지나면서 허리둘레를 측정했을 때 한국 성인 남녀의 경우 남자 90센치(35.4인치) 이상 여자 85센치(..

매일 마시고 싶은 욕구 '알콜중독',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몸도 정신도 죽이는 '알콜 중독' 상당한 양의 술을 거의 매일 마시거나 술을 끊으려고 결심하지만 번번이 실패한다면 알콜중독을 의심합니다 주로 남성에게 많지만 여성의 경우 우울증이 남성보다 2~3배 높을 뿐..

사고 싶은 충동적 욕구 '쇼핑중독',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스스로 인식하기 어려운 '쇼핑 중독' 증상 물건을 사고 싶은 충동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강박적인 증세가 나타날 때 중독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필요한 물건을 사는 거라 생각해서 쇼핑을 하기 때문에 스스로 중..

생활에 지장을 받는 '게임중독',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사회적 고립이 될 수도... 흔히 청소년이나 성인 남성에게 많지만 최근에는 엄마들 사이에서도 게임 중독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PC게임은 물론, 최근 손쉽게 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 등 스마..

없으면 불안한 '스마트폰 중독',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당신도 혹시 스마트폰 중독? 평소 외로움이나 공허함,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거나 이상생활에서 마땅한 대화가 없을 때, 우울한 기분이 들고 적당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없는 경우 쉽게 빠지게 됩니다 항상 스마..

내 혈압은 정상수치일까? 자가 혈압체크 및 예방법 [내부링크]

혈압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고혈압' 체크리스트 '저혈압' 체크리스트 수치로 알아보는 혈압 기준 혈압은 혈관에 가해지는 혈액의 압력을 뜻합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워낙 복합적이라 무엇이라고..

육아를 돕는 백색소음, 아무거나 들려주면 안된다고? [내부링크]

육아를 위한 착한 소음 '백색 소음' 육아에 접어들기 전, 소음은 안좋은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백색소음'은 아이를 재울 때, 달랠 때, 아이 방을 꾸밀 때 등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착한 소음이라고 할 수..

'코로나19' 마스크 사용법, 교체주기부터 재사용까지 모든 것!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적합한 마스크는? 사실 종류와 관계없이 마스크 착용 자체만으로도 착용하지 않은 사람과 대비하여 감염 예방율은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질병관리본부에서는 KF94 이상의 마스크..

단백질과 칼슘 듬뿍 '아기 치즈', 고를 때 이게 중요하다고? [내부링크]

언제부터 치즈를 먹여도 될까? 이유식에 첨가해도 되는 시기는 생후 6개월부터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아기용 치즈를 넣으면 됩니다 이유식에 치즈를 넣을 때는 조리하기 1시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놓아야 잘 녹고,..

이렇게 매운 햄버거가 존재한다고? 맘스터치 '불싸이버거' [내부링크]

살아있는 불 맛이 일품 맘스터치 '불싸이버거' 스트레스가 쌓일 때, 매운 음식을 먹는 것만큼 좋은 해소방법도 없는 것 같아요 매운 음식하면 대표주자로 떠오르는 '엽기떡볶이'를 비롯해서 불닭발, 불족발, 불막..

뻣뻣한 어깨 '오십견'일까? 증상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내 어깨는 건강할까? 어깨 통증을 부르는 질환 오십견 가장 흔한 어깨 질환입니다 어깨관절을 감싸는 관절낭이 두꺼워져 어깨관절과 달라붙고 염증과 함께 심한 통증이 있으며 관절이 잘..

건강보험으로 하는 '스케일링', 적정 시기 및 비용 바로알기 [내부링크]

양치는 기본, 스케일링은 필수! 치아 건강을 위해 하루 세 번 양치질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양치질을 열심히 해도 칫솔이 닿지 않는 곳에는 음식물 찌꺼기가 끼고 세균이 번식하기 마련, 매일 칫솔..

출산의 불청객 '임산부 조기 진통', 언제 병원에 가야할까? [내부링크]

계속 증가하는 '조기 진통' 임신한 모든 예비 부모가 바라는 것은 아기가 배 속에서 잘 자라서 제때 잘 나오는 것이 아닐까요? 그런데 임신 후기에 접어들면 '조기 진통'이라는 불청객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

말 못할 고민 '임산부 치질', 이것만 알면 걱정 끝! [내부링크]

흔한 임신 트러블, 치질 임신을 하면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습니다 치질 역시 흔한 임신 트러블 중 하나입니다 치질은 치핵과 치루, 치열 등 항문에 생기는 모든 질환을 의미하며 임심 중반기 이후에 자주 발..

반대로 하면 큰일! 냉찜질과 온찜질,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용도에 맞게 해야 효과적 찜질은 통증을 완화시키고 부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흔히 하는 방법입니다 가정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어서 넘어지거나 다치거나 근육 통증 등이 생겼을 때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용도..

면역력? 하지만 아이에게 홍삼 함부로 먹이면 안돼요!! [내부링크]

돌 지나면 괜찮지만 함부로 먹이진 마세요! 홍삼은 자양강장, 피로해소, 식욕증진 등 다양한 효능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대표 건강식품입니다 주요 성분인 사포닌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 질병을..

거북목을 일으키는 VDT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VDT증후군 자가 체크리스트 VDT증후군에 따른 증상 목 디스크 목 디스크가 오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일자목' 입니다 건강한 목뼈는 'C자형' 곡선을 유지하면서 머리 무게를 분산시킵니다..

이게 보양식이야? 국밥이야? 선유도 맛집 '신가양평해장' [내부링크]

갓 지은 약수 솥밥이 일품! 선유도 '신가양평해장' 술 먹은 다음날, 바람이 쌩쌩부는 추운날, 몸살 기운이 있는 속이 냉한 날, 국밥만한 게 또 있을까 싶어요! 푹 끓인 진한 육수에 밥을 한 공기 넣어서 말아먹으..

심한 두통이 뇌졸증일 수도 있다고? 증상 및 대처법 [내부링크]

혹시 내가 뇌졸중은 아닐까?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뇌졸중의 전조 증상이 되는 두통의 유형 4가지 지주막하 출혈 두통 뇌동맥류 파열로 인해 발생하는 지주막하 출혈 두통은 갑자..

후회없는 유모차 고르는 팁! 이것만 알면 고민없다! [내부링크]

'유모차'의 종류 아이와 외출할 때 꼭 필요한 유모차! 아이의 안전과 관련된 것이니만큼 어떤 유모차가 좋을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디럭스형 신생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유모차! 튼튼하고 안정감 있..

이유 없는 짜증과 분노 '우울증', 이것만 알면 치료된다! [내부링크]

우울증의 90% 이상은 완치! 우울증은 '의자가 약해서 생기는 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가까운 가족의 죽음이나 심각한 부부 갈등, 경제적인 위기 등 심한 스트레스..

아이 생일에 안성맞춤,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추천! [내부링크]

베스킨라빈스31 '푸랑 찰떡궁합' 케이크 생일엔 역시 케이크가 빠질 수 없죠! 파리바게트, 뜨레쥬르 등 브랜드 빵집을 시작으로 탐앤탐스, 투썸, 스타벅스...등등 커피숍까지 정말 많은 곳에서 케이크를 파는 거..

'마스크 요일제(5부제)' 구매 전 알고있어야 헛걸음 안 해요!! [내부링크]

'마스크'가 이렇게 소중한 건 줄 몰랐어요 '코로나19' 때문에 삶이 달라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매일 화두에 오르는 게 바로 이 '마스크'인 것 같습니다 당장 최소한의 방어를 할 수 있는 마스크를 못 구하는..

간장치킨의 원조, 진정한 탑클래스! 교촌치킨 '오리지날' [내부링크]

간장치킨의 원조! '교촌오리지날' 옛날 어렸을 때, 치킨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처갓집 / 페리카나 딱 2곳이었을 때가 있었어요! 양념반 후라이드반은 가출한 청소년도 들어오게 만든다는 만고의 진리가 떠돌만큼..

이것만 알고 있으면 '금연' 바로 끝! [내부링크]

금연에 실패하는 이유 비흡연자 입장에서 금연이란 단순히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 해결되는 일입니다 하지만 주변의 수많은 사람들이 그랬듯 담배 끊기는 생각보다 훨씬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매번 금연을 다짐하..

우수수 빠지는 탈모,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 [내부링크]

걱정스러운 '탈모' 알아야 진행을 막는다 과거 중년 아저씨들의 고민거리였던 탈모, 최근에는 젊은 여성뿐 아니라 유아, 청소년들에게까지 걱정거리 입니다 특히 봄철에는 큰 일교차로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깨..

지속적인 눈 통증 '녹내장',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현대인을 위협하는 안과 질환, 녹내장 '몸이 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는 속담이 있을 만큼 눈은 우리 신체 부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 가장 건강에 취약하고 무관심한 부위로 꼽히기도..

지친 간의 경고 '지방간, 증상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방치하면 '간암'이 될수도... 침묵의 장기로 불리는 간은 문제가 발생해도 쉽게 증상이 드러나지 않는 부위입니다 질병이 생겨 자각 증상을 느꼈을 때는 이미 심각한 손상이 진행된 경우가 많은데 지방간은 간에..

늘어나는 성조숙증, 진단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이른 2차 성징, 성조숙증 성조숙증은 또래 아이보다 2차 성징이 빨리 나타나 사춘기를 평균보다 일찍 경험하는 현상입니다 흔히 조기사춘기라고도 불립니다 만 8세 이전의 여아의 유방이 발달하거나 만 9세 이전..

전 세계 '코로나19'의 확진자 및 사망자 실시간 보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은 '코로나19' 발생국 2위 (2020.03.05일 기준) 한국은 2020년 3월5일 기준, 현재 코로나 발생국가 2위에 랭크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 및 여러 나라에서 이야기 했듯이 한국은 진단 및 확진 검사가 굉장히..

설사와 두드러기가 나는 '식중독',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식중독의 두 가지 유형 감염형 세균이 몸에 들어와 번식해 병을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살모넬라균, 장비브리오균, 병원성 대장균 등의 감염형 식중독균은 다행히 고온에서 가열하거나 조리하면..

스트레스 해소엔 역시 매운 떡볶이,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엔 역시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요즘 같이 힘들 때가 있을까?" 다들 공감하실 거 같아요....;; 그 놈의 '코로나19'가 뭔지.... 회사고 자영업이고 경제사정은 빡빡해지고 3주..

지긋지긋한 무좀, 이것만 알면 씻은 듯이 낫는다! [내부링크]

무좀은 왜 생길까? 무좀은 곰팡이의 일종인 피부사상균에 의한 감염으로 생깁니다 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는 습기 찬 곳에서 잘 자랍니다 발에 땀이 많이 나거나, 목욕이나 수영을 한 후 발을 잘 안 말리거나 신..

땀띠 치료,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 [내부링크]

땀띠가 생기는 이유 날씨가 덥고 습해지는 여름이면 우리 몸은 땀을 흘려 체온을 조절합니다 땀을 너무 많이 흘리면 땀구멍이 막혀 땀이 배출되지 않는데 이떄 물집처럼 생기는 것이 땀띠입니다 신생아나 어린아..

냄새나고 간지러운 질염, 이것만 알면 끝! [내부링크]

여성 건강을 위협하는 질염 우리나라 여성 10명 중 8명이 앓는다는 질염은 매우 흔한 질병으로 꼽힙니다 감염에 의한 질염은 원인에 따라 박테리아에 의한 세균성 질염, 곰팡이에 의한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치매 전조증상인 '건망증', 진단 및 개선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건망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빈번한 건망증 건망증이란 사전적 의미로 방금 전에 입력한 정보를 기억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대개 심하지 않은 기억장애를 뜻하는데 건망증의 원인은 달라질..

후유증이 무서운 대상포진,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단순 피부 질환이 아닌 '신경 질환' 대상포진은 어렸을 적 수두를 일으켰던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절에 숨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진 틈을 타 활성화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즉 수두 바이러스에 걸렸던 사람이라..

물집이 보이면 수족구? 원인 및 예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접촉에 의한 감염이 주 원인 수족구병은 콕사키바이러스와 엔테로바이러스 감염이 가장 큰 원인! 이 중 엔테로바이러스는 직접 접촉에 의해 전염됩니다 영·유아 특성상 손을 입에 넣는 경우가 많고 어린이집, 유..

후회없는 아기의자 추천 BEST. 7 [내부링크]

아기의자 고를 땐 '안전'이 최우선! 모든 유아용 가구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것은 안전입니다 유아용 식탁의자는 완제품과 조립하는 제품으로 나뉘게 됩니다 만약 조립해야 할 제품이라면 손쉽게 조립할 수 있는..

체내형 생리대 '탐폰', 사용법 및 부작용 바로알기! [내부링크]

편안함과 쾌적함이 장점! 체내형 생리대를 보통 탐폰(tampon)이라고 부르는데 탐폰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쾌적함을 들 수 있습니다 패드형 생리대와 달리 착용하는 동안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고 평소와 다름없이..

살을 파고드는 고통 '내성 발톱',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살을 찌르는 내성 발톱, 생각보다 더 위험! 잘 걷다가도 발톱이 살을 찌르는 통증에 잠시 걸음을 멈춘 경험이 있다면? 이는 내성 발톱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내성 발톱과 '내향성 발톱'은 동일합니다 손발톱 질환..

얼큰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순두부찌개 맛집, '김밥처럼'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이것저것 다 파는데 퀄리티가 정통 순두부집 김밥처럼 '해물 순두부찌개' 이것저것 못하는 메뉴가 없는 음식점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아마 '김밥천국'을 떠올리지 않으실까 해요 ㅎ 서민적인 가격에 주..

자도 자도 졸리다면 혹시 기면병?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기면병이 생기는 원인 기면병은 인간의 염색체 중에서 면역 체계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6번 염색체에 있는 한 유전자 부위가 인플루엔자 감염이나 농약 같은 독성 물질, 뇌종양 등 어떠한 원인으로 망가지면..

임신성당뇨 증상 및 예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임신성당뇨 앓는 임신부가 늘고 있다 우리나라 임신부 중 약 2~5%가 임신성당뇨를 앓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임신 중 임신성당뇨로 진단받는 여성이 5%대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촉촉한 아기 보습제 추천 BEST.7 [내부링크]

알쏭달쏭 보습제 원리 아이는 물론 성인도 꾸준히 보습관리에 신경을 씁니다 보습제는 어떤 원리로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걸까요? 보습제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 증발을 막거나 공기 중의 수분을 피..

목 디스크 증상 및 예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목 디스크의 주요 원인 최근 컴퓨터 및 스마트폰의 사용 등 생활 습관이 변하면서 목 디스크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20~30대에서 목 디스크 질환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저혈압의 증상 및 관리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앉았다 일어설 때 어지럽다? 오랜 시간 쭈그리고 앉았다가 갑자기 일어나면 눈앞이 깜깜해지고 어지러운 증상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것, 온탕에 들아갔다가 갑자기 일어났을 때, 새벽에 소변이 마려워 자다 일어날..

손목통증의 원인 및 해결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손목 통증을 일으키는 대표 질병들 현대인들은 자는 시간 빼고는 손목에 늘 부담을 주는 행동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때문에 손목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보통 손목이 아..

과도한 임신 다이어트가 이렇게 위험하다고? [내부링크]

임신 중 유지해야 하는 '적정 체중' 임신 기간은 여성의 일생에서 과도하게 비만과 과체중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배 속에 아이가 있으니 몸무게가 느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살이 찌는 것을 방치하..

상처엔 역시 후시딘, 효능효과 제대로 알고쓰세요! [내부링크]

놀다가 생긴 상처, 재빠른 초기 처치 중요 한창 뛰어노는 아이라면 언제 다쳤는지 모르고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우리 몸은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이 있지만, 상처 부위가 세균 감염으로 인해..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의 모든 것! [내부링크]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인유두종바이러스' 자궁경부암은 진행 과정에서 확실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 예방이 힘든 암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질 출혈, 혈뇨, 악취, 질 분비물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남성불임 무정자증, 이것만 알아도 임신 걱정없다! [내부링크]

남성난임의 원인 배란기에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했지만, 1년이 넘도록 임신이 되지 않으면 의학적으로 난임이라고 정의를 합니다 이때 검사에서 여성에게 문제가 있을 확률이 40%, 남성에게 문제가 있을 확률이 4..

한눈에 보는 임신부 '산전 검사'의 모든 것! [내부링크]

'산전 검사' 항목 및 내용 일반적인 산전 검사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산전 검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건소에서는 감염, 에이즈, 매독, 혈액형, 빈혈, 혈압 및 몸무게, 소변, 기형아, 초음파 검사를 할..

치아교정 적기는 언제일까? 부정교합의 원인부터 치료까지 [내부링크]

부정교합이 늘고 있다 요즘 치열이 틀어지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통계적으로 10명 중 7~8명은 작게 또는 크게 교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부정교합이 나타나는 원인은 유전 외에도 지나치게 부드러..

두려운 그날 '월경전증후군',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월경전증후군의 증상과 원인 월경전증후군은 월경 시작 전 신체적·정서적 증상들이 규칙적으로 발생했다가 월경 시작 후 없어지는 질환입니다 보통 월경 일주일 전에 시작되어 월경 후 4일 이내에 없어집니다 일..

등 통증 이것만 알면 끝! 원인 및 해결법 총정리 [내부링크]

등 통증이 발생하는 주원인 등 통증은 의자에 오래 앉아 습관적으로 자세가 삐딱한 직장인, 반복적인 일을 많이 하는 주부에게서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무게 중심이 바르..

임산부 감기·독감 궁금증! 이것말 알면 걱정 없다고? [내부링크]

임신 중 감기약을 먹을까? 말까? 평소 감기 한 번 안 걸리는 건강체질도 임신을 하면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에 더 자주 걸리게 됩니다 감기를 일으키는 것은 바이러스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한 박테리아가 아니라..

화장실 자주가는 방광염,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걸리기 쉬운 '방광염' 증상 방광염은 흔한 질병이면서도 빠른 시일 내에 치료 또는 자체적으로 개선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증상의 무게감에 따라 병원을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의욕 없는 삶 '무기력증',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무기력증이 무서운 이유 무기력감, 회의감, 피로감, 의욕 저하 등 증세를 보이는 무기력증은 초기 증상 또는 동반 증상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우울증에 걸리면 우울감과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고, 식..

목감기로 불리는 인후염, 증상 및 치료 바로알기! [내부링크]

겨울철 인후염에 잘 걸리는 이유? 인후염은 성인이나 아이들 모두 잘 걸리는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어른에 비해 체온조절 능력이 부족해 바깥과 실내의 기온차가 급격한 겨울철에 면역력이..

가성비 최강 꿀조합 치킨, '간장 & 불꽃땡초' 호식이두마리치킨 [내부링크]

가성비로 따지면 역시 '호식이두마리치킨' 치느님은 이렇게 해도 저렇게 해도 역시 최고지만!!! 그래도 가슴 속에 최애 치킨 2~3개씩은 담아놓고 있기 마련이죠 ㅎ 저는 사실 2~3개로 꼽기엔 너무 고민되고 굽네..

화장실 아픔 '치질', 이것만 알면 걱정 없다! [내부링크]

내 증상은 뭘까? 항문 질환의 종류 치루 대부분 항문 주변의 농양. 항문선의 염증이 만성적으로 지속되어 생기는 것입니다 고름이 배출되고 나면 항문선의 안쪽과 항문 바깥쪽 피부 사이에 터널이..

심한 화상 시 '피부이식', 흉터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3도 화상을 입으면 상황에 따라 '피부이식' 수술 심한 화상의 경우에는 피부가 제대로 재생이 안되고 상처가 남을 수 있습니다 펄펄 끓는 물이나 전기 밥솥의 뜨거운 김에 데어서 3도 화상을 입으면 피부 속 깊이..

갑작스레 화상을 입었을 땐 이렇게 하라고? [내부링크]

화기를 빼고 병원으로 화상을 입었을 때는 우선 화상 부위를 흐르는 찬물에 15분 정도 담궈 화기를 빼고 다음 물집을 터뜨리거나 상처를 건드리지 말고 바로 가까운 병원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화상 부위의 화기를..

파리바게트 케이크 추천 :: 생딸기 트리플 초코케이크 [내부링크]

오늘 초코가 땡긴다하면 '생딸기 트리플 초코케이크' 옛날에는 생일이나 졸업 등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만 케이크를 먹었던 거 같은데 이제는 워낙 케이크의 종류부터 맛까지 워낙 다양해져서 그냥 먹고싶을 때..

기침할 때 쇳소리가 나는 기관지염, 증상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기관지염의 모든 것! '기관지염'이란? 글자 그대로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흔히 기관지염이라고도 부르는데 할머니들은 아이가 '항아리 기침'을 한다고 표현하고, 요즘 엄마들은 아이가 기침할 때 '..

미세먼지·황사로 심해지는 인두염,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인두염' 이란? 가벼운 목감기 수준! 인두염은 흔히 '목감기'로 불리는 병이나 목감기가 전부 인두염은 아닙니다 인두염에 걸리면 주로 열이 나고 목이 아프게 되는데,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서 뚜렷하게 감기와..

개짖는 소리가 나는 후두염(크룹),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성인보다 5살 미만의 아이들이 잘 걸려요! 후두염은 크룹이라고도 하는데, 후두에 염증이 생기는 병으로 주로 5세 미만의 아이에게 잘 걸립니다 후두염에 걸린 아이들은 '컹컹' 소리가 나는 기침을 합니다 후두염..

기침, 호흡곤란을 일으키는 '폐렴',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 [내부링크]

폐렴의 종류는 여러가지 폐렴은 세기관지보다 더 아래쪽인 폐에 염증이 생기는 병으로 호흡기 질환 중에서도 비교적 심한 질환에 속합니다 폐렴은 주로 바이러스에 의해 걸리게 되는데 마이코폴라즈마라는 세균이..

기침, 가래로 불편한 호흡기 질환! 이것만 알면 걸릴 일 없다고? [내부링크]

호흡기 질환의 기본적인 주의사항들은 감기, 모세기관지염, 후두염, 폐렴 등 병의 종류에 상관없이 거의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병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쓰는 약이 달라집니다 약간씩의 차이는 있지만 집에서 할..

간질간질 가려운 '옴',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옴'의 원인 및 증상 옴은 옴을 일으키는 진드기가 원인인 피부 질환으로서 사람과 사람의 접촉에 의해 전염되게 됩니다 옴은 사람의 몸에서 떨어져 나와 2~3일 정도 살기 때문에 옴에 걸린 환자가 와서 자고 가..

출혈 반점이 생기는 자반증, 이렇게 치료하면 된다고? [내부링크]

의사의 지시에 따라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자반증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 알레르기에 의한 것과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 많은 편이며, 이는 혈소판이 감소되어 발생..

피부의 하얀 반점 '백반증', 증상 및 치료 바로알기! [내부링크]

'백반증'은 가족력이 많아! 백반증은 색소가 없어져 하얀 반점이 생기는 피부 질환입니다 신체 어느 부위든 생길 수 있으며, 보통 좌우 양쪽에 대칭으로 생깁니다 우리 몸의 색소 세포에서 만들어지는 멜라는 색..

신경쓰이는 물사마귀,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그냥 두어도 몇 년 안에 저절로 없어집니다 물사마귀는 전염성이 있는 바이러스성 피부 질환으로 피부가 동그랗게 튀어나옵니다 팔, 다리, 몸통에 잘 생기며 한 군데 생기면 몸의 다른 곳으로 잘 퍼지게 됩니다..

아기에게 생기는 붉은 반점 '혈관종',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선천적인 붉은 반점 '혈관종' 혈관종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그에 따른 치료 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아기를 진단한 의사만이 아기의 상태가 어떤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

비염으로 혼동하기 쉬운 '아데노이드 비대증' 바로알기! [내부링크]

'아데노이드' 란? 아데노이드란 편도선의 일종으로 코와 목구멍 사이에서 몸에 나쁜 균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수문장 역할을 합니다 아데노이드에 염증이 생겨서 붓는 상태를 아데노이드 비대증이라 칭하게..

임신 중 철분제, 올바로 알고 복용하자! [내부링크]

임신 중 '빈혈'은 왜? 정상적인 성인 여성이라면 약 300mg의 철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임신 중에는 태반을 통해 아기에게 전달되는 300mg, 임신부의 위장관으로 배설되는 200mg, 임신 중 늘어난 혈액을 위한 500..

태교의 시작은 '태명 짓기' 부터라고? 뜻 있는 태명 추천! [내부링크]

진정한 태교는 태명 짓기부터 시작 병원에서 초음파검사를 통해 처음 임신을 확진받았을 때를 떠올려봅니다 초음파 화면에 콩알만 한 하얀 점만 보일 뿐 배 속 아기에 대한 존재가 확 와닿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파리바게트 빵 추천 :: 순삭폭흡 '스위트 밀크 식빵' [내부링크]

부드러운 우유식빵과 메이플 시럽의 조화 '스위트 밀크 식빵' 파리바게트 세상에 빵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빵은 너무 맛있는 거 같아요 365일 빵만 먹고 생활 가능하냐고 물어봐도 자신있게..

울긋불긋 지루피부염, 이것만 알면 완벽 치료! [내부링크]

'지루피부염'의 원인 얼굴이나 두피에 오돌도돌 혹은 불그스름한 발진 형태, 때론 딱지까지 대부분은 '지루피부염'입니다 피지선의 과잉 활동, 박테리아나 효모균의 영향, 신경전달물질의 이상, 온도와 습도, 약..

건강적신호 눈떨림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눈의 피로는 모든 안질환의 원인 자기 의지가 아닌데도 몸의 일부가 움직이면 예민해집니다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이 바로 그것입니다 보통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나면 '피곤한가'라며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

복부냉증 치료, 이것만 알면 문제없다! [내부링크]

차가운 기운, '냉증' 이란? 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도 손, 발, 허리, 배, 무릎 등 특정 신체 부위나 전신이 지나치게 냉기를 느껴 불안한 경우입니다 보통 날씨가 추우면 증상이 악화되나 심한..

심한 껌딱지 아이 '분리불안장애', 원인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어린이집, 유치원을 거부! '분리불안장애' 분리불안장애는 애착을 갖고 있는 대상과 떨어지는 것을 심하게 불안해하는 증상입니다 특히 아이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가게되면 애착 대상과 규칙적으로 떨어지게..

이상한 소리를 내는 '틱', 원인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틱'이란 어떤 병일까? 아이들이 특별한 이유없이 자신도 모르게 얼굴이나 목, 어깨, 몸통 등 신체 일부분을 아주 빠르게 반복적으로 움직이거나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경우, 이를 가리켜 '틱(tic)'이라고 합니다..

빙빙 도는 어지럼증, 원인 및 치료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빙빙도는 어지럼증에도 종류가 있다 '어지럼증'이란? 주위가 자신이 생각하는 움직임과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즉, 어떠한 이유로 시각, 평형감각 등이 불일치하거나 조정 통합이 어려워 정신이 아득해..

휘어지는 발가락 '무지외반증',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휘는 엄지발가락 '무지외반증' 흔히 발생하는 족부 질환인 '무지외반증' 외관상으로 엄지발가락 끝이 둘째 발가락 방향으로 휘어지는 질환입니다 정상적인 발가락 모습과 다르게 엄지발가락을 지탱하는 인대가 늘..

아침부터 뻣뻣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여성에게 더 많은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유전적 원인에 환경적 인자가 영향을 미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에는 관절을 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이..

태아보험의 모든 것! 가입 시 이것만 따져도 똑똑한 엄마! [내부링크]

'태아보험' 보장 내용 살펴보기 태아보험은 임신·출산 과정 중 태아를 위해 드는 보험으로 어린이보험 '태아 특약'을 추가한 것 입니다 출생 이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태아보험은 조산, 선천이..

매운 치킨의 최강 궁합! 네네치킨 '쇼킹핫반 매콤치즈스노윙반' [내부링크]

매운 치킨의 NO.1 조합 네네치킨 '쇼킹핫반 매콤치즈스노윙반' 예전에 길가는 어떤 외국인들에게 뉴스 리포터가 "한국인의 음식 맛 어떠세요?" 라고 질문을 했더니 대부분이 "맵다"라고 대답을 하더라고요! 심지..

답답한 코막힘, 이것만 알면 시원하게 뚫린다! [내부링크]

물을 충분히 마셔주세요 콧물에 의외로 물이 좋다는 것을 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콧물의 주성분은 물입니다 그러므로 코가 막혔을 때, 물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콧물에 물기가 많아지면 묽어..

자다 돌아다니는 몽유병, 증상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몽유병의 증상과 특징 아이 또는 성인이 자다가 갑자기 일어나 몽롱한 상태로 집 안을 걸어 다니면 몽유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몽유병은 수면각성장애로 유전적 요인, 중추신경의 미성숙, 약물 복용, 방광 팽..

조기 치료가 필수!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모든 것! [내부링크]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자폐 스펙트럼 장애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전반적 발달장애'라 불리던 것이 개정된 용어로 자폐증, 레트장애, 소아기 붕괴성 장애, 아스퍼거 장애 등이 포함됩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

식중독,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 증상 및 예방의 모든 것! [내부링크]

식중독, 봄 & 가을에도 관리가 필요 아침저녁은 여전히 쌀쌀해 상온에 음식을 보관하는 경우가 흔한 봄과 가을! 그러나 낮 기온이 20도를 넘을 정도로 더워지기 때문에 식중독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이것만 알면 턱 관절 통증은 끝! 증상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젊을수록 흔히 나타나는 '턱관절 통증' 턱관절은 아래턱뼈인 하악골과 머리뼈의 한 부분인 측두골을 연결하는 부위이며, 사람이 일생에서 가장 많이 움직이는 관절이기도 합니다 이 관절에 각종 증상이 나타나는..

긁적긁적! 머리 가려움증의 원인 및 치료 모든 것! [내부링크]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 갑자기 머리를 심하게 긁거나 평소와 다르게 많은 양의 모발이 빠진다면 자신이 피곤하진 않은지, 스트레스를 받거나 충격받을 만한 일은 없었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의..

담백하면서 풍미까지 있는 게살볶음밥, '칸지고고' 선유도점 [내부링크]

게살볶음밥이 이렇게 맛있네! '칸지고고' 선유도점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음식의 경우, 음식점마다의 큰 차이를 못 느끼는 스타일이에요 차이나 레스토랑처럼 비싼 곳이나 동네중국집처럼 저렴한 곳이나 개인적으..

저혈압의 원인부터 증상, 치료까지 모든 것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혈압의 다양한 원인 저혈압은 수축기 혈압이 90mmHg, 이완기 혈압이 60mmHg 미만이면서 이상 증상이나 징후를 동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저혈압은 혈액이나 체액 감소, 혈관 확장, 자율신경계 이상 등 다양한..

속을 뒤집는 역류성식도염,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생활이 불편해지는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 역류성 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 점막에 궤양이나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소화궤양보다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한번 걸리면 완치하..

가려운 햇빛 알레르기, 원인 및 예방법의 모든 것! [내부링크]

강한 자외선, 햇빛 알레르기의 원인 햇빛 알레르기는 태양광선에 노출된 후 피부에 가려움이나 발진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햇빛 알레르기가 일어나는 원인은 태양광선에 포함된 자외선 때문입니다 자외..

아이 머리가 납작해요! 사두증과 단두증 어떻게 예방할까? [내부링크]

사두증과 단두증, 왜 생기는 걸까? 아이의 한쪽 머리가 납작하거나 뒤통수가 평평한 것을 모양에 따라 사두증 또는 단두증이라고 합니다 아기의 두개골은 연하고 무른 편입니다 엄마 배 속에서 한쪽으로 치우쳐..

두툼하고 바삭한 제주 흑돼지 수제 돈까스, '김밥처럼'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제주도 흑돼지 수제 돈까스 '김밥처럼' 선유도역점 얼마 전에 TV를 보니까 우리나라 국민들이 선호하는 먹거리 TOP.3에 당당히 돈까스가 올라왔더라고요 저도 그만큼 돈까스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ㅎㅎ 확실히 선..

하지불안증후군, 이것만 알면 끝! 증상부터 치료까지 [내부링크]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인구의 8%가 경험하는 하지불안증후군은 다리에 불쾌한 느낌이 느껴지는 감각 운동계통 질환으로 다리 떨림이나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강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심한 경..

심한 옆구리 통증 요로결석, 증상 및 치료 바로알기! [내부링크]

'요로결석' 원인 및 증상 요로는 신장부터 요도까지 소변이 만들어지고 배출되는 모든 경로를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실제로 요로의 모든 부분에서 결석이 발견될 수 있지만 흔히 통증을 일으키는 요로결석은 신장..

느닷없이 화를 내는 '분노조절장애', 원인 및 치료법의 모든 것! [내부링크]

'분노조절장애'란? '분노조절장애'는 화를 통제하지 못하고 감정을 거친 말이나 행동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공식적인 정신과 진단명은 아닙니다 간헐적 폭발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후회없는 '정수기' 고르기! 5가지만 고려하면 된다고? [내부링크]

포털사이트에 '정수기'라고 검색을 하면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와 수 많은 종류의 정수기가 다양하게 나옵니다 옛날에는 그냥 냉/온수 정도의 기능만 가지고 있어서 고려사항이 별로 없었지만 현재는 너무 많은 기..

내 몸에 맞는 '건강차' 고르는 비법, 종류 및 효능! [내부링크]

'차'가 몸에 좋은 이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 하지만 그들에게 비만이 두드러지지 않는 이유는 차를 물처럼 마시는 습관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나 일교차가 큰 계절에는 몸의 온기를..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 [내부링크]

일반 탈모와는 다른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는 자가면역질환으로 면역 기능의 교란이 주원인입니다 면역 체계가 모근 세포를 외부에서 침입한 감염균으로 인식해 정상적인 모근까지 공격하고..

터지지 말고 매끈하게 관리하자! '임신 튼살' 이것만 알아도 끝! [내부링크]

임신 중 튼살, 왜 생길까? 임신을 하면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 기미, 잡티뿐 아니라 각종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예민한 피부로 변합니다 튼살은 살이 터지듯 구불구불한 붉은 줄무늬의 형태로 임신 중 체형이 변..

간지러운 '귀지' 꼭 파야하는 걸까? [내부링크]

귀지는 파지 않는 게 제일 좋습니다 귀지는 커지면 저절로 밖으로 밀려나오게 되어 있으므로 그냥 두어도 별문제 없습니다 귀지를 함부로 파내다가는 외이도에 상처를 내거나 고막에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부터 부작용까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및 가격, 부작용에 대해서 좋은 정보 드릴까합니다. 최근 자궁경부암이 급증 추세에 놓이면서 예방접종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관심도 나날이..

'독감'의 예방접종부터 효과까지 모든 것! [내부링크]

독감 예방접종의 기본정보 백신의 종류는 '사백신'과 '생백신'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먼저 '사백신'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3가와 4가로 나뉘어 선택, 주사를 하게되는 백신입니다 독감주사가격은 3가와 4가가 1..

'A형간염' 예방접종부터 궁금증까지 모든 것! [내부링크]

A형간염을 예방 접종대상 1세 이상 모든 아이들 A형간염에 걸리지 않은 모든 성인도 접종대상 접종일정 1세에서 2세 미만 '1차 접종' 1차 접종 후 6~12개월 사이 '2차 접종' 접종..

'B형 간염' 증상 및 보균자, 예방접종의 모든 것! [내부링크]

B형 간염은 무서운 병 B형 간염은 B형 간염 바이러스가 간에 염증을 일으키는 병입니다 가볍게 저절로 넘어가기도 하지만 심하게 앓다가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급성기 병을 무사히 넘기더라도 만성 B..

'모기향' 과연 건강에는 괜찮은 걸까? [내부링크]

모기향이나 매트를 사용할 땐 주의 모기향이 100% 안전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모기향이나 매트는 '제충국'이라는 국화과 식물에서 추출한 물질로 만듭니다 제충국의 꽃에 있는 독은 어른들에게는..

어린이 해열제, 함부로 먹이면 안 된다고요? [내부링크]

아이들에게 아스피린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아스피린은 우수한 해열제이지만 '라이'라는 무서운 병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해열제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타이레놀과 부루펜은 비교적 안전한 해..

어떤 어린이집을 선택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교사들의 태도가 어떤지 교사들이 항상 아이들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배려하며 아동교육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어린이집에는 일정한 자격을 갖추고 있는 전문 보육교사..

신생아 목욕의 모든 것!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 [내부링크]

신생아 목욕은 일주일에 몇 번? 갓 태어난 아기를 씻기려면 어딜 어떻게 만져야 할지, 그리고 목욕을 매일매일 시켜도 괜찮은 건지 걱정이 생깁니다 신생아는 물론, 돌 이전의 아기는 1주일에 세 번 정도만 목욕..

소아수면장애 '야경증'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고? [내부링크]

야경증은 주로 5~7세경에 발생 멀쩡하게 잘 크던 아이가 밤에 자다가 갑자기 벌떡 일어나서 울어대고,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엄마아빠 몰라보고 눈을 부릅뜨기도 하고, 식은땀을 흘리고, 방안을 빙빙 돌기도 하..

찌르는 듯한 아픔 '통풍', 예방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지속적인 치료 철저한 관리 필요 통풍은 몸에 요산이 축적되어 나타나는 관절염입니다 요산은 단백질에 포함되어 있는 퓨린이 분해되거나 세포가 파괴될 때 만들어집니다 대부분은 신장을 거쳐 소변으로 배출되지..

구토와 설사를 동반한 '노로바이러스'! 예방 및 치료법 [내부링크]

추운 날씨에 더 기승인 '노로바이러스' 장염을 일으키는 주요 바이러스는 노로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등인데 기온이 떨어지면 노로바이러스의 활동이 제일 활발해집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실내..

손가락 펼 때마다 아프면 '방아쇠수지증후군'이라고? [내부링크]

'방아쇠수지증후군' 의심 증상 알아보기 방아쇠수지증후군은 골프나 권투선수, 요리사 등 손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사람에게서 나타납니다 또한 집안일 때문에 반복적으로 손가락에 자극을 받는 주부에게도 발병률..

태아에 위험한 '갑상샘기능저하증'!! 예방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태아의 뇌와 신경발달에 중요한 '갑상샘호르몬' 갑상샘기능저하증은 감상샘에서 갑상샘호르몬이 잘 생성되지 않아 체내에 그 농도가 정상보다 낮고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대사 속도를 조절하는 일을 하는 갑상..

식품 '알레르기' 증상 및 대처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식품 알레르기 증상과 대처법 식품 알레르기는 보통 특정 음식을 섭취한 뒤 입안과 입술, 혀, 입천장이 붉어지면서 가렵고 부어오르는 증상을 보입니다 오래 지나지 않아 사라지지만 심해지면 기침, 호흡곤란, 천..

붉어지는 창피한 얼굴 '안면홍조', 원인과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안면홍조'는 질병이 아닌 증상 안면홍조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얼굴 피부의 혈관이 늘어나면서 혈류량이 많아지고 이것이 피부를 통해 비쳐 보이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입니다 대표적으로 얼굴에 많이 나타나기..

안구건조증, 좀 처럼 낫지 않는 이유는 뭘까? [내부링크]

눈물막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눈을 촉촉하게 적셔 부드럽고 편안한 눈 상태를 유지해주는 눈물막의 염증이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물막은 세균이나 먼지 등을 씻어내는 면역..

중독성 100% 신이 내린 팝콘! '스톤헷지팜스 카라멜팝콘' [내부링크]

팝콘계의 탑클래스 한번 먹으면 참을 수 없는 '스톤헷지팜스 카라멜팝콘' 영화관에서 영화 볼 때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팝콘'이죠! 저는 주로 달콤한 카라멜팝콘을 많이 먹는 편인데요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

임산부 '치질' 이것만 알아도 끝! 치료 및 예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임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치질' 임신을 하면 신체 변화로 인해 항문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임신 초기에는 체내의 황체호르몬 농도 변화로 항문 조직이 연해져 쉽게 출혈이 생기거나 부종이 나타나며 변비가..

색을 구분하지 못하는 아이, 혹시 '색약'일까? [내부링크]

3세 이후에 색을 인지하는지 확인 갓 태어난 아기의 눈에는 주변 환경이 흑백의 흐릿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생후 2~3개월이 지나야 2~3m 떨어진 곳에 있는 물건을 정확하게 바라보고 색을 인지하기 시작합니다 돌..

머리가 지끈지끈 편두통! 증상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편두통, 왜 생길까? 편두통은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안면과 두피, 경막 및 주변 혈관에서 나타나는 자극들을 수용하는 혈관 복합체와 연관된 두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맥박이 뛰는 듯 욱신욱신하는 느낌이 들..

임신 전 필수! '풍진(Rubella) 예방접종' 바로알기! [내부링크]

급성 바이러스성 감염질환 '풍진' 풍진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풍진은 2군 법정전염병으로 지정돼 있을 정도로 전염성이 매우 높은 질환입니다 주로 감염된 사람이 기침을 하거나 말할 때 튀어나오는..

'아기띠' 구매 시, 꼭 체크해야 할 필수 고려사항 [내부링크]

없어서는 안 될 육아템 두 돌 이전의 아기를 키울 때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아기띠' 입니다 아기띠를 함에 따라 엄마는 두 손이 자유로워 활동이 가능해지고, 아기는 엄마의 체온을 느끼며 안정된 자세..

'수면무호흡증' 이것만 알아도 치료·예방된다!!! [내부링크]

조기 발견이 중요한 '수면무호흡증' 수면무호흡증은 수면 중에 10초 이상 입과 코를 통한 호흡이 멈추는 현상을 말합니다 성인의 1~2%에서 나타난다고 보고되고 있으며 성별에 따라 남성의 약 4~5%, 여성의 약 2~..

나는 '난임'일까? 난임의 치료부터 임신 성공까지! [내부링크]

부부 7쌍 중 1쌍이 난임 난임 문제를 겪는 부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난임이 늘고 있는 이유는 평균 초혼 연령이 남녀 모두 30세를 넘기면서 여성의 첫아이 출산 연령 역시 늦어졌기 때문입니다 난자, 정..

아기 우유 똑똑하게 먹이기! 주의사항 및 영양정보 [내부링크]

주의사항. 1 우유는 돌 이후부터 생후 12개월 이전 아이의 장은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아 우유를 소화하기 힘들 수 있으므로 연령별 적정량을 확인한 후 먹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200ml 기준으로 만 1~2세는 하..

고령임신! 이런 걸 신경써야 임신 합병증을 막는다! [내부링크]

고령 임산부의 마음가짐 요즘 TV를 보면 부쩍 30대 후반이 되어 냉동난자, 난임 등을 이야기하는 연예인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비단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마찬가지로 혼기가 늦어짐에 따라 늘어..

전염성이 강한 '수두', 증상 및 치료 바로알기! [내부링크]

수두는 전염성이 매운 강한 병 형제간에는 90%쯤 옮고, 학교의 한 반에서는 30%쯤 옮는 전염성이 매우 강한 병입니다 한 1주일 정도 고생을 하게 되고 일부에서는 흉이 남기도 합니다 학교는 보통 딱지가 전부 앉..

두피의 골칫덩어리 '비듬', 이렇게만 관리하면 싹 없어진다! [내부링크]

봄에 더 심해지는 비듬 어깨에 눈이 쌓은 듯 하얀 각질이 심하게 떨어지고 두피가 가렵다면 비듬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비듬은 두피에서 쌀겨 모양의 각질이 떨어져 나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아직 원인은 정확하게..

임산부에게 가장 무서운 질병 '임신중독증'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임신중독증' 이란? 임신중독증은 임신과 합병된 고혈압성 질환을 일컫습니다 고혈압과 함께 소변에서 단백 성분이 나오는 단백뇨, 혈소판 감소, 간 기능 저하, 신장 기능 악화, 폐부종, 두통, 시야 흐림 등의 증..

치즈와 해쉬브라운의 미친조합! 이삭토스트 '딥치즈베이컨포테이토' [내부링크]

햄버거보다 나은 토스트 이삭토스트 '딥치즈베이컨포테이토' 옛날에는 '토스트'가 길거리 간식같은 느낌이었는데 요즘은 가격이나 크기, 퀄리티 등 다방면으로 봤을 때 거의 햄버거 급인 거 같아요 ㅎ 어렸을 때,..

옷에 묻은 각종 '얼룩' 지우는 팁 대방출!!! [내부링크]

1. 주스 옷에 생기는 주스 얼룩은 쉽게 지워질 것 같지만 대부분 식물성 색소를 사용해서 옷에 물들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곧바로 지우는 게 포인트! 묻은 즉시, 물수건에 주방세제와..

암 발생 1위 '갑상생암' 치료 및 예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병하는 '갑상생암' 갑상샘은 기도 위에 위치한 나비 모양의 기관입니다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 체온조절, 신진대사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갑상샘호르몬을 만들고 분비하는..

가슴에 멍울이? 여성암 1위 '유방암'의 자가진단 및 예방법 [내부링크]

조기 검진이 중요한 유방암 유방암은 유관이나 모유를 만드는 기관인 유엽에 악성종양이 생기는 것을 뜻합니다 유륜에서 픽빛 분비물이 나오거나 유방의 굴곡이 변하고 유방 또는 겨드랑이에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체지방 박살! 다이어트의 끝판왕! '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신이 내린 과일' 깔라만시 연예인을 비롯해, 몸매 좀 관리한다는 셀럽들의 SNS에 자주 눈에 띄는 과일이 바로 '깔라만시' 입니다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열대성 과일로, 라임류에 속합니다 크기는 3..

'흰머리·새치' 이것만 해도 예방할 수 있다고? [내부링크]

흰머리와 새치는 의학적으로 같은 말 일반적으로 10~20대나 30대 초반까지 검은 머리에 드문드문 섞여나는 흰머리를 '새치'라 부르는데, 사실 의학적으로 새치와 흰머리는 같은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흰머리는..

'키 크는 주사'의 모든 것! 궁금증부터 가격까지! [내부링크]

성장 호르몬 부족은 얼마나 흔한가요? 키가 안 크는 이유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성장 호르몬 분비의 부족' 입니다 또래 아이 100명 중에서 작은 쪽으로 3번째 이내인 아이들 중에 10%정도가 성장 호르몬..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최고! '레몬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레몬'의 유래 레몬(lemon)은 귤과 시트론이라는 과일의 자연교잡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시초 원산지는 정확하진 않으나 대체적으로 중국에서 재배되기 시작되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레몬의 주 재배지는 인도이..

우리 아이 '성교육'!! 타이밍과 원칙이 필수라고요? [내부링크]

성교육은 태어날 때부터 시작하는게 좋아요! 현재 아이를 둔, 또는 계획 중인 부모님들 세대는 '구성애' 선생님이라는 스타강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즐겁게 쏙쏙 인지하게 되고 '성' 개념 역시 음지의 나쁜 개념..

효자 육아템! 바운서·아기침대 구매 전, 필수체크 하세요! [내부링크]

똑똑한 육아도우미 바운서 & 아기침대 "옛날에 엄마는 날 어떻게 키웠을까?" 바운서와 아기침대를 사용해보면 이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신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육아에 있어서 가장 힘든 이유는 역시 자기 시..

잘못 먹으면 영양제도 독! 똑똑한 영양제 섭취 가이드! [내부링크]

적정량을 복용이 핵심 영양제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관리를 위한 보조제다 하지만 과도한 영양제 복용은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최근 메가비타민 요법 등 영양소를 지..

키가 작은 아이 걱정,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큰 병원에서 다양한 검사 필요 아이 키가 많이 작다고 생각되면 동네 소아과 의사가 큰병원으로 추천서를 써서 보내주게 됩니다 큰병원에서는 저신장 검사를 하는데 보통 2~3일 정도 입원하여 간기능 검사, 갑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 및 치료 바로알기! [내부링크]

갑상선 호르몬은 성장과 지능 발달에 중요 갑상선은 사람 목 앞 후두부에 있는 H자 모양의 아주 작은 내분비선으로 몸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에는 '진짜 갑상선 호르몬'과 '자극 호..

아이가 모기·벌·개미 등 벌레에 물렸을 때 대처법! [내부링크]

물린 곳을 긁다보면 염증이 생기기도 모기나 벌레에 물려도 염증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안 생기면 약간 가렵다가 괜찮아집니다 그러나 물린 곳이 가려워서 긁다보면 손톱에 있던 균 때문에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우리 아이 한글교육! 언제가 적기일까?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내부링크]

호기심이 많아질 때가 최적의 시기 아이가 책을 읽어달라고 조르거나 글자에 대한 호기심을 부쩍 보이게 되면 한글교육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알맞은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시작하는 학습은 아이의 지적..

생존률 8% 가장 독한 '췌장암',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췌장암' 이란? 췌장암이란? (pancreatic cancer) 췌장은 췌장에서 만들어진 췌액,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과 함께 십이지장으로 이동하여 우리가 먹은 음식물의 영양분인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을 소화, 흡수시키..

호텔 뷔페에서 먹는 저렴한 점심식사, 선유도 '브러너(brunner)' [내부링크]

호텔에서 먹는 조식뷔페 같은 점심식사 선유도 '브러너' 월요일은 직장인에게 무얼 먹어도 맛이 없게 만드는 마법과도 같은 날이죠;; 날도 날이고 코로나며 추워진 날씨며 멀리 나가기가 귀찮기도 해서 오랜만에..

변비와 알레르기 감소에 탁월한 '블루멜로우',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블루멜로우' 란? 블루멜로우는 허비의 일종으로 유럽에서는 병을 쫒아준다 하여 집 앞에 뿌리기도 하는 의미있는 꽃입니다 유럽에서는 꽃이 예쁘고 차로 마실 때, 색이 변하는 느낌이 좋다하여 매우 선호하나,..

내 아이의 첫사랑! 애착인형 & 애착이불과 이별하기! [내부링크]

이보다 소중할 수 없다! 아이들은 만 1세가 되면 인형이나 이불 등, 애착 물건이 하나씩 생깁니다 처음 태어났을 때 부모에게 향하던 애착이 부모와 분리 되면서 특정 물건으로 옮겨가는 것! 넓고 새로운 것으로..

우리 아이 생명지킴이 '카시트', 제대로 쓰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카시트는 '생명지킴이'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도 '안전불감증'이 만연해있어서 카시트를 사용하지 않는 부모님이 꽤 많게 조사되었습니다 실제로 질병관리본부에서 교통사고를 통해 응급실에 온 6세 미만의 아이들..

'바세린'이 오히려 상처의 소독·회복에 지장을 준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세린이 오히려 위험할 수도 있다는 중요한 정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바세린은 어렸을 때부터 보습부터 상처회복 등 다양한 증상에 사용하면서 만능으로 쓸 수 있는 약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어지럽고 팔다리가 저리는 '빈혈'! 증상 및 치료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빈혈'의 주된 증상 빈혈은 마치 "요즘 많이 무리했나?" "요즘 스트레스가 많았나?" . . 이 처럼 '피로'가 주된 증상입니다 피로는 사실 어떻게 보면 성인 대다수가 일년에도 수십번씩 겪는다 해도 과언이 아니기..

'소아비만'인 우리 아이! 궁금증과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아비만인 아이들은 커서도 비만되기 쉽습니다 어릴 때 뚱뚱했던 아이도 대개는 성장하면서 살이 빠집니다 하지만 소아비만이었던 아이는 커서도 살이 빠진다고 지방세포 수가 줄지는 않습니다 지방세포 수는 여..

내장지방만 빼도 삶이 달라진다고? 원인 및 제거 방법! [내부링크]

살찌는 행동들만 줄여도 운동없이 뱃살이 쏙! 1 TV를 보면서 밥을 먹거나 군것질을 하는 건 살찌는 주요 원인 중 하나! 요즘 가장 인기많은 플랫폼인 '유튜브'를 보면서 혼밥을 하는..

비뇨기과 포경수술, 꼭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포경수술을 반드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남자아이의 성기는 포피가 덮고 있는데 이 상태를 포경이라고 하며, 이 포피를 제거하는 수술을 포경수술이라고 합니다 포경수술이 꼭 필요할까 고민하는 부모님들이..

좋은 분유는 어떤 분유일까? 분유 고르는 노하우! [내부링크]

섞어 먹일까? 어떤 분유가 좋을까? 압타밀분유 / 남양분유 / 노발락 힙분유 / 앱솔루트분유/ 액상분유 아이엠마더분유 / 산양분유 . . 분유의 종류는 정말 너무너무 많고 뭐가 좋은지 머리가 아플 정도입니다;..

고통스러운 '요로감염' 및 '탈장'의 증상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요로감염의 증상 및 대처 요로감염은 오줌이 나오는 소변길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배의 통증이 심하면서 열이 오르고 소변을 볼 때 찌릿찌릿한 아픔이 있는 경우, 그리고 평소보다 잦은 소변과 소변 시 이상..

'맹장염'으로 배가 아픈 경우, 증상 및 대처 [내부링크]

맹장염은 일반인이 진단내리기 어려워 심한 복통이 3시간 이상 지속되면 고통스러워 다리를 펼 수 없고 배를 만질 수 없을 정도로 아프며 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와 비슷한 병들이 있지만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땐..

돌 된 아기, 이런 건 절대 먹이면 안돼요!!! [내부링크]

짠음식·견과류는 아기에게 위험해요! 제일 피해야 할 음식은 김치, 된장, 굴비 같이 짠 음식입니다 짜게 먹으면 어른이 되어서 고혈압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같이 찬 음식은 아주 소량정도 주는 것..

아이들에겐 영양제 100알보다 '아침밥'이 더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아침을 거르면 성장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옛날부터 우리나라는 아침을 든든히 먹는습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아침을 거르거나 부실하게 먹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건강에 좋다는 이..

아이 밥 먹이기, 너무 일찍 시작하면 안 좋아요! [내부링크]

밥을 먹이는 건 돌 지나서 부터 전문의들은 돌이 지나고 나서 밥을 먹이라고 조언하는데 우리 아기는 돌이 안 되었는데도 밥을 먹는다고 좋아하는 부모들이 있습니다 생후 7개월쯤 된 아기들이 밥을 먹을 때는 대..

이렇게 행동하시면, 엄마가 아니라 '맘충' 맞습니다! [내부링크]

단순 '이슈'가 아닌 사회적인 문제로 커지는 막장 엄마...'맘충' 요즘 기사며, 커뮤니티며, 가장 많이 오고가는 말 중에 하나가 바로 '맘충'인 거 같아요 '맘충'이란? 타인의 피해는 아랑곳하지 않고 당연한 모성..

고소한 에그샐러드와 토스트의 조화! 편의점 '햄치즈에그 토스트' [내부링크]

극강의 고소달콤 시너지 '햄치즈에그 토스트' 집에서 뭘 해먹기가 정말 싫은 날! 라면에 물 끓이는 것 조차 너무너무 귀찮아서 숨만 쉬면서 육아로 방전된 체력을 보충하고 있다가 배가 많이 고플 때쯤 세븐일레..

물만 잘 마셔도 365일 건강하다! 물의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매일 먹는 보약 '물' '물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갈증을 느낄 때 마시는 시원한 물 한잔은 그 어떤 음식보다 맛있고 건강에 좋습니다 물은 생명 유지에 꼭 필요한 물질로 무기질, 비타민, 지방, 탄수화물, 단백..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선크림' 이것만 알면 된다! [내부링크]

건강한 피부 지킴이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은 비타민D를 생성해 튼튼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지만 일광화성, 피부노화, 광알레르기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생후 6개월 미만의..

육아필수! 아이의 애착형성에 꼭 필요한 '육아루틴' [내부링크]

BABY ROUTINE 매일 아침 일어나 밥을 먹고 샤워를 하고 집을 나섰다가 집에 돌아오고 잠자리에 들고 . . 매일 같이 반복되는 일상은 성인에게 있어서 때론 로봇같아 보이고 인생이 재미없다는 지루함마저 느끼게..

가성비 최고의 뷔페! 상큼달콤한 파티, '애슐리W' 딸기축제! [내부링크]

죽은 입맛도 살아돌아오는 애슐리W '딸기축제' 요근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애슐리도 못가던 찰나.... 우연찮게 애슐리를 가게되었어요 마침 애슐리에서 시즌별로 메뉴를 바꿔주는 시기에 딱 맞아서 '딸기축제'..

다이어트와 생리통 완효에 특효! '레몬밤'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레몬밤'의 유래 레몬밤(Lemon Balm)은 허브의 일종으로 높이가 70~160cm까지 자라는 줄기 높은 식물입니다 잔털이 많이 있는 편이며 레몬과 거의 흡사한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실제로 레몬향이 워낙 강해서..

아이 '감기약' 먹일 때 궁금증, 이것만 알아도 전문가! [내부링크]

얼핏 들은 감기약 정보 NO! 정확하게 알고 먹이자! 어린이 종합감기약, 처방전 없이 먹여도 될까?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어린이 종합감기약에는 일반적인 감기 증상에 사..

내 아이와 함께 가는 영화관! 주의사항 및 제대로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데이트할 때 '영화관'은 정말 행복한 곳이었는데 아이와 함께 가면 자칫 고통스러운 곳이 될 수도 있습니다 부푼 마음을 안고 들어갔으나 어둡다고 울기도 하고 가만히 있질 못하는 등 난감한 상황이 다반사! 어떻..

아이를 아프게 하는 '기저귀 발진', 이렇게 하면 된다!! [내부링크]

기저귀 발진은 여름에만 생기나요? 기저귀 발진의 주원인은 대소변으로 인한 습도와 마찰, 높은 온도가 핵심입니다 고온다습한 여름철에 심해지는 것도 이 때문, 하지만 겨울철에도 방심은 금물! 난방으로 실내..

장 트러블 잡는 '프로바이오틱스' 바로알기 [내부링크]

현대인의 스트레스 '장트러블' '프로바이오틱스' 최고! 현대인의 수많은 스트레스들 중 늘 상위권에 랭크되는게 바로 '장트러블'이라고 할 만큼 불편하면서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병의 일종이다 특히 아이의..

수유하는 엄마는 이런 거 먹으면 절대 안돼요!! [내부링크]

커피·녹차·홍차·초콜릿·코코아 카페인은 절대 NO! 카페인이 든 음료를 너무 많이 마시면 모유를 통해서 카페인이 아기의 몸에 많이 들어가 아기가 보채거나 잠을 자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커피는 하루에 1잔까..

스코빌지수 8557, 매운라면계의 끝판왕! 팔도 '틈새라면' [내부링크]

맵부심 있는 분만 끓여먹는 팔도 '틈새라면' 우리나라는 워낙 매운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서 외국에서는 볼 수 없는 '맵부심'이 생길 만큼 대단한 나라인 거 같아요 ㅎ 예전에 TV에서 어떤 외국인이 우리나라..

불면증과 생리통에 탁월한 명약, '케모마일' 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캐모마일'의 유래 캐모마일[Chamomile]은 허브의 일종으로 특유의 상쾌한 사과향을 지녀서 ‘땅에서 나는 사과’라 불리고 있습니다 주요 원산지는 영국에서 재배하며 추위에 매우 강하고 온도와 날씨의 영향을..

아기가 젖병을 잘 빨지 않을 때, 길들이는 방법! [내부링크]

젖병을 잘 안빠는 아이 길들이는 방법 모유수유를 하던 아기에게 우유병으로 수유를 하려 하면 잘 먹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유병을 잘 빨지 않을 때는 우선 엄마가 아닌 다른 사람이 우유병으로 먹여보는 것..

설소대가 짧은 아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단설소대' 란? 혀의 아랫쪽에 혀와 붙은 끈인 설소대가 혀의 윗면과 아랫면의 경계선 근처에 붙어 혀가 길게 나오지 않고 혀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모유를 먹는 아가의 경우, 엄마 유방을 충분히..

약재를 사용한 진한 육수의 국밥 맛집, 선유도 '온수반' [내부링크]

이보다 혜자스럽고 맛있는 국밥은 있을 수가 없다 선유도 '온수반' 저번주에 '온수반'을 방문, 온면(국수)을 주문해서 먹고 너무 만족스러워서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렇게 만족스러운 곳은 다른 메뉴를 또 안 먹어..

아이성장발달. 궁금한 것이 너무 많은 생후 25~36개월 [내부링크]

다양한 운동놀이가 가능하다 25개월 이후에는 순발력, 조정력 등이 향상되므로 다양한 운동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자리 점프가 가능하므로 멀리뛰기,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기, 공차기, 율동 놀이 등에 적극적으로..

아이성장발달. 자아 개념이 생기는 13~24개월 [내부링크]

몸의 움직임이 빨라진다 생후 12개월 이후에 아직 혼자서 걷지 못하는 경우, 기는 동작이 매우 빠르다 기다가 갑자기 혼자서 잘 걷는 아이도 있고, 엄마 손을 잡고 한참을 걷다가 혼자서 걷는 아이도 있다 집에서..

아이성장발달. 세상으로 첫걸음을 떼는 생후 7~12개월 [내부링크]

자기 몸을 스스로 움직일 수 있다 생후 7~9개월에는 배밀이로 기어가기 시작하거나 네 발로 기어 다닐 수 있다 운동 발달이 늦는 경우라도 생후 10개월까지는 스스로 기어다닌다 앉혀놓으면 똑바로 앉아 있을 수..

아이성장발달. 낯가림이 시작되는 생후 4~6개월 [내부링크]

고개를 가누고 허리까지 발달한다 생후 4개월쯤에는 고개를 완전하게 가누고 엎드려놓았을 때 가슴까지 들어 올릴 수 있다 가슴에서 20cm 위에 있는 장난감도 손을 뻗어 잡을 수 있다 세워놓으면 다리에 힘이 들..

아이성장발달.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0~3개월 [내부링크]

태어나면서부터 들을 수 있고 볼 수 있다 출생부터 생후 1개월까지는 아직 사물을 정확히 볼 수는 없지만, 엄마와 눈을 맞출 수 있다 완전한 눈 맞춤은 생후 3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므로 생후 2개월에 눈 맞춤이..

'모유수유'가 아기에게 이렇게 좋은 거 였다니... [내부링크]

모유는 아기를 키우기 위해서 신이 내린 선물입니다 모유는 아기를 키우는 데 필요한 최고 품질의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모유에는 엄마 뱃속에서는 받을 수 없었던 면역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이에게 '두드러기' 가 생기면 어떡해야 할까? [내부링크]

두드러기는 금방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이 특징 두드러기는 담마진이라고도 부르는데 불규칙한 지도 모양이나 둥근 모양으로 피부가 부풀어오르면서 약간 창백한 색깔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가렵기도 하고..

아기 꿀잠 재우는 기술, 이것만 알면 스트레스 훌훌! [내부링크]

신생아도 수면교육이 필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하루 평균 18시간을 잠으로 보낸다 그러다 생후 2~3개월 무렵에 접어들면서 차츰 낮과 밤을 구별하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적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해 수면 패턴을..

순삭·폭흡하게 되는 CU편의점 꿀맛 디저트 '꾸덕한 크림슈' [내부링크]

달콤하면서 꾸덕한 디저트 CU '꾸덕한 크림슈' 요즘은 편의점에 맛있는 게 너무 많아서 가기 무서워요 ㅋㅋ 도시락부터 치킨에 오뎅에 분식부터 요리까지 없는게 없다는;; 정말 맥주 4캔에 만원하는 거 사러 들어..

아이 한글교육, 언제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대부분의 전문가는 아이가 글자에 관심을 보일 때가 한글을 가르칠 적기라고 한다 보통 생후 24개월이 되면 문장으로 된 말을 이해하고, 언어 발달이 빠른 아이들은 두 글자를 함께 말하기도 한다 이후 만 3세가..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을 가기 싫어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 아이에 대해 얼마만큼 이해하고 있으신가요? 흔히 사회에 나와서 상대방을 이해할 때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사자성어를 쓰며 해결해 나가기도 하는데요 정작 우리 아이에게는 역지사지를 안하는 부모님들이..

대소변 가리기를 거부하는 아이 대처법! [내부링크]

더 이상 간섭하지 마세요! 대소변은 이제 아이에게 스트레스일 것 입니다 아이에게 엄마가 괴롭혀서 미안하고 이제는 대소변 보는 것에 대해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해준 후에 알아서 하도록 내..

대소변 가리기를 위해, 엄마가 준비해야 할 것들! [내부링크]

용어부터 정해주세요! 우선 대소변이나 성기를 부르는 용어부터 미리 정해두고 아이에게 알려주는 게 좋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대소변을 만지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직 아이들에게 대..

매운맛의 절정, 입안이 얼얼한 피자! 반올림피자샵 '고스트 페파로니' [내부링크]

화끈한 매운맛이 일품! 스트레스 풀리는 건 덤! 반올림피자샵 '고스트 페파로니' 주말 저녁과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 중 하나가 '피자' 아닐까 생각해요 먹을 때마다 생각하는데 어쩜 이렇게 먹어도 먹어도 질리..

아이 대소변 가리는 시기, 언제가 좋을까? [내부링크]

생후 18~24개월 사이에 시작하는게 좋아요! 대소변 가리기는 생후 18개월부터 24개월 사이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소변 가리기는 아이가 일정한 나이가 되었다고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엄마가..

시력이 나쁜 아이는 조기검진 필요해요! [내부링크]

안과 검진은 주기적으로! 아이들의 눈은 어릴 때는 가까운 것밖에 못 보다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좋아지는데, 6세가 넘어가면서 서서히 어른 시력에 가까워 집니다 만일 나이가 들면서 시력이 점차적으로 좋아지..

바삭한 치킨와 국물 떡볶이의 콜라보! 맛있는 '걸작떡볶이치킨' [내부링크]

치킨은 바삭바삭 매력뿜뿜 떡볶이 '걸작떡볶이치킨' 김포장기점 배달 음식 중에 가장 경쟁이 심한 메뉴는 역시 '치킨'일 거예요 브랜드도 워낙 많을 뿐더러 심지어 브랜드를 골라도 종류가 많아서 결정장애를 가..

아이가 '유행성 결막염'에 걸렸을 때, 필히 주의할 점! [내부링크]

가렵다고 눈을 비비면 안돼요 눈을 비비면 염증이 생긴 눈에 자극을 주어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하지만 가려운 데를 긁지 말고 참으라는 말 자체는 아이에게 고문과도 같은 일입니다 더러운 손으로 눈을 문질러..

샐러드바가 있어서 매력적인 베트남쌀국수, '리틀파파포' 선유도점 [내부링크]

샐러드바가 있어 색다른 재미 '리틀파파포' 선유도점 2002년 '포호아'라는 브랜드로 쌀국수가 처음 국내에 들어왔을 때 풋풋한 대학생 신분으로 쌀국수집 알바를 했었는데요 가뜩이나 면덕후인데 그 때부터 완전..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끝판왕! '쟈스민' 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쟈스민'의 유래 쟈스민은 중국에서 예로부터 불로장생(不老長生)의 차라 불리며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할만큼 갖가지 효능, 향료로 탁월하여 귀중한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쟈스민’이라 칭..

아이의 다래끼, 생기는 이유와 치료법! [내부링크]

알레르기가 있으면 다래끼에 잘 걸려요 다래끼는 눈 주위에 염증이 생겨 고름이 차면서 곪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눈 주위가 붉게 변하면서 뭐가 난다고 전부 다래끼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래끼가 자주 나는..

아기의 눈에 눈곱이 자주 낀다면? [내부링크]

눈곱이 끼는 이유는 다양 태어날 때 산도를 통과하면서 세균에 감염되어 눈곱이 끼기도 하고 선천적으로 눈물 길이 제대로 발달되지 않아 눈물이 잘 흐르지 못해서 눈곱이 끼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감기에 걸..

아이가 '사시'라면, 당장 교정을 시작해야 한다고요? [내부링크]

사시는 흔한 질환 종류도 매우 다양 우리나라 소아의 4% 정도가 사시일 정도로 흔한 눈의 이상이 바로 사시이며, 종류도 다양합니다 눈이 안쪽으로 몰린 '영아 내사시'는 흔히 나타나는 사시입니다 조절상 내사시..

우리 아기, 기저귀 발진은 왜 생기는 걸까요? [내부링크]

젖은 기저귀를 빨리 갈아주지 않으면 생겨요 젖은 기저귀는 아기의 피부를 무르게 만들어서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피부가 손상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젖은 피부에 손상을 적게 주기 위해 윤활 성분을 입힌 기저..

이탈리아 음식점에서 맛보는 정통 돈까스, 선유도 '쿠겐파파' [내부링크]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인 선유도 '쿠겐파파' 선유도역 주변에 워낙 맛있는 곳들이 많기는 한데 회사에서 점심으로 다니다보니까 금방금방 질리더라구요 ㅎ 한번 맛있으면 한주에 2번도 가니까.....;; 맛있는..

불면증 및 스트레스, 항암에 탁월한 차! '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레몬그라스'의 유래 레몬그라스(Lemongrass)는 레몬향이 강하게 난다하여 이름 붙여진 허브입니다 이 레몬향은 시트랄(Citral)이라는 성분이 80% 가까이 함유되어 있어서 나는 것으로 추출하여 샴퓨나 향수, 향..

'기생충'에 대한 잘못된 상식! 되도록 먹어서는 안돼!!! [내부링크]

바닷물고기는 기생충이 없다? 바닷물고기에도 기생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회도 그렇게 안전한 편은 아닙니다 특히 잘 씹지 못하는 아이에게 금방 잡은 활어회를 먹이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단 장시간 냉동..

아기 손 못빨게 하는 '좋은 방법 VS 나쁜 방법' [내부링크]

손 못빨게 하는 좋은 방법 엄마의 사랑과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해줘야 합니다 가족의 사랑은 안정감을 주어 손빠는 것을 감소시킵니다 친구들과 잘 놀아야 합니다 손을 빨지 않는 친..

우리 아이는 손가락을 왜 빠는 걸까요? [내부링크]

생후 6개월 기준으로 손가락 빠는 것의 의미가 달라 손가락을 빠는 아이들이 제법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쪽쪽 소리가 날 정도로 맛있게 손가락을 빨아먹기도 합니다 어린 아기들은 그렇다 치더라도 다 큰 아이..

공갈 젖꼭지, 이 점은 꼭 유의해주셔야 해요! [내부링크]

아기가 배가 고파서 울 때 공갈 젖꼭지를 물려서는 안됩니다 공갈 젖꼭지는 식사대용이 아닙니다 배가 고파서 우는 아이에게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공갈 젖꼭지를 빨리면 아이가..

한약재를 넣어 푹 끓인 온면 맛집, 선유도 '온수반' [내부링크]

한약재로 끓인 진한 국물과 살살 녹는 고기의 콜라보 선유도 '온수반' 갑자기 찬바람이 부는 날, 이런 날 땡기는 음식이 한 두 가지가 아니죠 뜨근하고 진한 국물의 '곰탕' 속이 확 풀리는 '북어국' 특유의 향이..

심리적 안정 및 피부개선에 최고, '라벤더'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라벤더' 란? 라벤더(Lavendula)는 지중해의 넓은 평지에서 자라나는 꿀풀과의 꽃입니다 고대 유럽에서는 향이 매력적인 라벤더를 발견, 그 향이 워낙 강하여 향수나 탈취제로 사용하였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공갈 젖꼭지 사용 시, 장·단점 바로알기! [내부링크]

공갈 젖꼭지의 단점 모유를 먹는 아기라면 공갈 젖꼭지를 함부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특히 4~6주 이전의 아기에게 공갈 젖꼭지를 사용하면 유두혼동이 생길 수 있고, 모유 양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경련을 했는데 예방접종을 해도 될까? [내부링크]

별로 문제되지 않습니다 열성 경련이 확실한 경우에는 대개 예방접종을 하는 데 별로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가 경련을 했을 때는 반드시 소아과 의사에게 경련을 한 사실을 알리고 소아과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예..

아이가 경련을 일으킬 때,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 [내부링크]

열이 없을 때 하는 경련은 문제가 있습니다 열이 없을 때 경련을 한다면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는 경련성 질환이나 뇌의 손상, 몸의 전해질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당뇨가 있던..

BCG 예방접종을 해도 결핵에 걸릴 수 있어요! [내부링크]

BCG는 결핵균이 퍼지는 걸 막아주는 방어 수단 놀랍게도 BCG 예방접종을 했어도 결핵에 걸릴 수 있습니다 부모들의 기대와는 달리 BCG 예방접종을 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은 결핵을 예방하는 것보다 결핵균이 온몸..

마치 일본 여행가서 먹는 듯한 정통 라멘집, '텐진라멘' 선유도점 [내부링크]

깊은 고기육수에 풍미 일품! '텐진라멘' 선유도점 오늘은 유난히 면요리가 땡겨서 무얼 먹어볼까 고민했어요 ㅎ 워낙 '면덕후'라서 면 종류로 메뉴를 선택하면 고민을 수도 없이 하는 결정장애가 발생할 정도;;..

탈모와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 '로즈마리'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로즈마리' 는? 로즈마리(rosemary)는 라틴어 바다(marinus) + 이슬(ros) 합성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중해를 따라 맞닿은 육지에서 주로 재배되는 민트의 일종이며 푸릇푸릇한 색을 띄고, 특유의..

보행기에 이런 단점이 있었다니..... [내부링크]

안전사고가 일어나기 쉬워요 아기가 보행기를 타고 돌아다니게 되면 행동반경이 커져서 화장대로 가서 화장품을 집어먹기도 하고, 위험한 물건을 이것저것 함부로 만지기도 합니다 소아과에서 흔히 보는 보행기..

보행기와 걸음마는 관련이 없다구요? [내부링크]

보행기와 걸음마는 전혀 상관없어요 보행기를 사용한다고 아기가 걸음마를 일찍 배우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해서 걸음마를 도울 목적으로 보행기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보행기가 없던 시..

보행기도 사용하면 안되는 시기가 있다구요? [내부링크]

무조건 태우는 건 금물!! 소아과 의사들은 생후 6~8개월 이전에는 보행기를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생후 8개월이 된 아기라도 앉는 데 힘들어한다면 보행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물론 사용하..

자꾸 까치발을 서는 아기, 이유는 따로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까치발을 서는 아기의 이유에 대해서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까치발로 걷는 아기는 일단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한번 받는 것이 좋습니다. 까치발로 걷는 아기들이 의외로 엄청 많습니다. 엄마들..

우리 아기 걸음마를 너무 일찍 시작해도 될까? [내부링크]

스스로 걸을 수 있다면 일찍해도 상관없어요 아기가 너무 일찍 걸음마를 배우면 허리에 문제가 생기거나 다리가 휜다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기가 늦게 걸어도 고민, 일찍 걸어도 고민입니다 아기..

아기가 걸음마를 배우는 시기는 언제일까? [내부링크]

아기가 걸음마를 배우는 시기는 언제인가요? 아기가 자신의 힘으로 서고 걷는 일이 다리의 힘만 튼튼해진다고 되는 건 아닙니다 아기의 머리가 발달해서 다리나 허리의 근육을 잘 조절할 수 있어야 걷게 됩니다..

비타민이 레몬에 60배, 피부관리의 탑클래스! '로즈힙'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로즈힙' 이란? ‘로즈힙’은 허브의 한 종류로서 들장미의 열매입니다 우리나라에는 2010년이 지나서야 ‘차’로 보편화되기 시작했으나 스웨덴 및 유럽 국가에서는 손님을 대접하거나 심적 평온 및 휴식 때 자..

가성비 최고, 매콤한 맛의 중독성 100%! 피자스쿨 '핫치킨피자' [내부링크]

매력적인 매콤달콤 불닭 토핑 피자스쿨 '핫치킨피자' 피자가 땡기는 날, 워낙 브랜드도 많고 종류가 많아서 뭘 먹을까도 정말 한참을 고민해야 한다는....;; 배달의 민족에서 (누르면 예전 포스팅 보실 수 있어요..

자연산 비아그라·자양강장제 '오미자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미자'는? ‘오미자’는? 오미자는 오미자나무의 열매로 [영어로는 ‘Schisandra Fruit’] 지름 1~2센치 정도의 붉은 빛깔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가 부르는 오미자[五味子]의 뜻은 쉽게 말해서 매운맛・..

'감기'에 대해 엄마가 궁금해 하는 모든 것! [내부링크]

아이가 감기에 걸렸는데, 예방접종을 해도 되나요? 대개의 경우, 감기가 심하지 않다면 접종은 가능합니다! 미열이 있어도 예방접종은 가능하나 요즘은 예방접종의 부작용을 두려워하는 엄마들이 많아서 접종 기..

이게 진정 햄버거의 끝판왕! KFC '블랙라벨에그타워버거' [내부링크]

부드러운 통닭다리살에 계란후라이 & 치즈 조합 '블랙라벨에그타워버거' 평일에 '유지어터'로 늘 칼로리를 생각하면서 먹다가 주말에는 역시 칼로리 벨트를 풀고 폭흡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곤해요 ㅎㅎ 그래서 뭘..

다이어트·당뇨·빈혈에 효과적은 '우엉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우엉'의 유래 우엉(greater burdock)은 국화과에 속하는 풀로 주 원산지는 중국 북동부 지역이며, 세계 각지에서 생산됩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안동’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뿌리부터 우엉까지 약재, 식..

장인의 손맛이 느껴지는 비빔국수 맛집, '선유도국수집' [내부링크]

진정한 비빔국수를 맛보다! '선유도 국수집' 정말정말 국수를 좋아하는 1人으로서 '국수'는 웬만해서는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거 같아요 전국에 있는 국수집들 부터 맛있다는 백종원 국수레시피까지 다 먹어보고..

포장부터 맛까지 명품이네! 중독성있는 푸라닭 '블랙알리오' [내부링크]

괜히 핫이슈가 아니네 푸라닭 '블랙알리오' 다 마음속에 한두 개쯤은 개취인 치킨이 있죠 저는 각 브랜드별로 선호하는 치킨이 있을 정도로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요 ㅎㅎ 네네치킨_파닭 BBQ_황금올리브치킨 BHC_..

빈혈과 불면증에 좋은 '대추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대추'란? 대추는 ‘홍조’라고 불리는 대추나무의 열매입니다 대추나무의 주로 따뜻한 나라에서 자라나는 것이 특징이며 주요 원산지는 ‘인도’입니다 한국에서는 충북 보은(報恩)의 대추가 질이 좋아, 선호도..

가성비도 맛도 최강, 국수 맛집비교! '국수생각 VS 국수나무' [내부링크]

365일 먹어도 물리지 않는 '국수' 얼마 전에 선호하는 음식관련 설문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국수'가 당당히 3위를 차지했더라구요 바람 불 때 어울리는 '잔치국수' 입맛없을 때 딱인 '비빔국수' 휴게소에서 먹어..

다이어트부터 피부미백까지!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히비스커스'의 유래 히비스커스(Hibiscus)는 우리가 알고 있는 ‘무궁화’의 속을 뜻하며, 아욱과의 속씨식물입니다 잎은 보통 달걀모양을 하고 있으며 잎의 테두리는 톱니모양의 형태를 보이는 것이 일반적입..

달콤매콤 떡볶이, 야식의 지존! '신전떡볶이' 김포장기점 [내부링크]

쫄깃쫄깃 맛있게 매운맛! 떡볶이의 지존 '신전 떡볶이' 야식 중에 손꼽으라면 치킨 / 피자 / 족발 / 보쌈 떡볶이 / 곱창 / 짜장면 . . 등등 정말 너무 많은 거 같아요 야식 먹을 때 이 중에서 어떤 걸 먹을지도..

감기에 대한 잘못된 오해, 이것만 알아도 척척박사!!! [내부링크]

감기약은 셀수록 빨리 낫는다고.....? 간혹 약효가 센 감기약의 처방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죠 항생제가 세면 셀수록 감기가 빨리 낫는다고 믿는 분들입니다 그러나 감기는 바이러스가 원인이기 때문에 항생제는..

아기 '감기 치료' 백과사전!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 [내부링크]

감기 치료에는 왕도가 없다 감기의 첫번째 치료는 휴식 감기는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으므로 아픈 아이는 자신뿐 아니라 다른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유치원과 학교를 쉬는 것이 좋습니다 아플..

우리 아이 '감기'!! 이것만 주의해도 금방 낫는다고? [내부링크]

감기 걸렸을 땐 목욕 어떻게? 열이 없는 감기에 걸렸을 때 가벼운 목욕은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돌 이전의 아기는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만 목욕을 시키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감기가 심할 때 며칠..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사용 시, 주의할 점 이렇게 많다고? [내부링크]

가습기 사용할 때 주의할 점 가습기 사용은 상황에 따라 틀어주세요 기후가 건조하고 아이가 가래가 심하게 생기는 감기나 모세기관지염, 후두염, 기관지 폐렴 같은 호흡기 질환에 걸린 경우라..

우리 아이 '가래 배출'할 때, 꼭 알아야 할 유용한 꿀팁!! [내부링크]

충분한 수분 섭취! 가래의 주성분은 물입니다 밀가루 반죽을 할 때 물이 많이 들어가면 반죽이 묽어지는 것처럼 아이에게 물을 많이 먹여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면 가래를 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감기에..

미세먼지로 쌓인 중금속 배출에 탁월, '뽕잎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뽕잎차'의 유래 뽕나무는 예로부터 그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다고 여겨지는 명목에 속해 마을에서는 귀한 나무로 여기며 지냈다고 합니다 잎부터 열매, 뿌리 할 것 없이 뽕나무 모든 것을 전부 차, 약재 등..

꾸덕꾸덕한 치즈에 고구마무스까지 '치즈핫찜닭', '명랑한찜닭' 당산점 [내부링크]

치즈+떡볶이+찜닭의 조화 '명랑한찜닭' 당산점 직장인의 고민 중에 하나인 "오늘 점심은 뭐 먹을까?"에 다시 봉착한 날... 은근 먹을 곳이 많긴 한데 회사의 특성상 매번 가던 곳을 자주 가다 보니 좀 질리는 면..

비염과 축농증을 치료하는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바로알기! [내부링크]

'작두콩'이란? 작두콩은 콩깍지의 모습이 마치 작두와 닮았다 해서 예로부터 작두콩이라 불러왔으며, 도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주로 열대지방, 40도가 넘는 뜨거운 나라에서 재배, 현재는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몸살감기 및 숙취해소에 딱! '유자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유자'의 유래 유자는 재배의 까다로운 특성상 우리나라와 일본/중국 이렇게 3개국에서만 나는 과일로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유자가 당도 및 향, 효능이 월등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잘 먹지 않는 우리 아이 '나쁜 식습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가장 큰 고민이자 스트레스! 엄마아빠의 가장 큰 고민이자 걱정거리 중 하나가 바로, 잘 먹지 않으려는 식습관이죠 밥을 먹지 않고 딴청을 피우거나 군것질을 먼저 하겠다고 고집을 피우고 장난감을 좀 더 가지..

고소하고 쫄깃해서 영양만점 '들깨칼국수', '국수나무'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쌀쌀한 바람 불 때 먹는 국수나무 '들깨칼국수' 국수를 너무 좋아하는 1人이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다이어터' 몸무게 유지를 하는 '유지어터'에겐 탄수화물 과다 섭취 위험으로 꼭 피해야 하는 메뉴가 '국수'라..

산만한 우리 아이, 혹시 'ADHD' 아닐까? [내부링크]

'ADHD'란 무엇일까?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면서 지금도 계속 회자되는 SBS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생각나시나요? 엄마아빠라면 아실만한 눈에 익숙한 ‘오은영원장님’이 나오셔서 아이를 훈육하..

이건 '아동학대'일까? 아닐까?, 보육교사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계속되는 안타까운 학대사건들! 2019년 여름, 11개월 영아를 재운다고 교사가 이불을 씌우고 위에서 눌러 영아가 질식사하는 믿을 수 없는 사고가 발생했었어요 이후에도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이..

다이어트와 항암에 탁월한 '우롱차,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롱차'의 유래 우리나라에서 불리는 ‘우롱차’는 중국의 ‘오룡차(烏龍茶)’에서 발음이 변화한 것으로 중국 푸젠성에서 집중적으로 생산되었던 반발효차인 ‘무이암차’가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발효..

매콤하면서 중독성있는 낙지볶음 맛집, '전국낙지자랑' 영등포점 [내부링크]

입맛이 살아나는 '낙지볶음' '전국낙지자랑' 영등포점 직장인들이 공통적으로 늘 어깨에 천만만근 이고 다니는 게 바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아닐까 생각해요 심할 땐 밥맛도 없을 정도인데 저는 이럴 때 정말 매..

정력, 혈액순환, 탈모에 최고인 명차, '구기자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구기자'의 유래 ‘구기자’는 하오수,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불리고 있으며, 이 ‘구기자’를 우려내어 끓인 차는 무병장수를 하게 만들어 준다하여 신선들의 차 즉, ‘신선차’라 불리기도 합니다 아시아..

구수하고 깊은 국물, 몸보신의 탑클래스! 양주 '추막골 남원추어탕' [내부링크]

기력회복, 몸보신에 으뜸 '추막골 남원추어탕' 요즘 부쩍 체력이 딸리고, 아침에 일어날 때도 예전에 비해 훨씬 힘이 드는 거 같아서 이번 주말은 꼭 "몸보신을 해야겠다!"하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몸보신'하실..

살아있는 육즙, 분위기 좋은 고깃집! 양주 '여울목' [내부링크]

원두막에서 구워먹는 고깃집! 양주 '여울목' 오늘은 고기를 먹는 날인가봐요;; 경기도에 있는 양주 '나리공원'을 방문하고 체력이 다 소진된 시점에....;; 점심을 뭐 먹을까 고민 1도 없이 '고기'를 먹고 싶더라..

불면증과 당뇨에 이보다 좋을 수 없네, '둥글레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둥글레' 바로알기!!! 둥글레차는 정말 흔하게 마실 수 있는 차죠 집에서 물대신 끓여 마시기도 하고 회사에서 티백으로 마시고 심지어 음식점에서 나오는 물도 둥글레차로 나오기도 하죠 ‘둥글레’는 알고보면..

밤에도 잠을 안자려는 아이,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잠을 안자면 너무 스트레스!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수많은 집안일부터 잔일까지 지친 하루 끝에 정말 행복한 시간이 바로 침대에 잠을 청할 때 인 건, 모든 엄마아빠가 공감하는 생각이 아닐까 해요;; 하지만 하..

푸짐한 고기, 푹 고아낸 깊은 국물! '바우네 나주곰탕' 선유도점 [내부링크]

혜자스러운 서민 곰탕집 '바우네 나주곰탕' 찬바람이 부는 날씨! 뜨끈한 국밥 한사발이면 더할나위 없는 식사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날씨에 꼭 먹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곰탕'이에요 푹 고아낸 고소한 국물에..

여드름과 당뇨에 탁월한 '녹차', 효능과 부작용 바로알기! [내부링크]

'녹차'의 유래 녹차(綠茶)는 다른 공정과정이 없이 발효시키지 않은 채 그대로 푸른 빛이 나도록 말린 찻잎(茶葉), 또는 찻잎을 깊게 우린 물을 말합니다 녹차를 우려 마시기 시작한 시기는 중국 신농 황제의 통..

당뇨병 개선부터 다이어트까지 탁월, '메밀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메밀차'의 유래 '메밀차'의 메밀은 강원도의 향토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메밀차의 경우 다른 차(茶)처럼 잎을 햇빛에 말려 건조시키는 것이 아닌 메밀의 껍질을 벗겨 고슬고슬한 밥을 지어 말린 후, 이것..

‘보이차’ 다이어트에 이렇게 좋다구요? 효능과 부작용 바로알기! [내부링크]

'보이차'의 유래 중국 10대 명차 중 하나인 '보이차'는 (중국어: 普洱茶[푸얼차], 영어: Pu'er tea) 중국의 윈난성 남부 지방(푸얼)에서 직접 잎을 따서 장시간 발효시킨 차의 일종입니다 특정 지을 수 없는 독..

라면이랑 밥이 무한이라고? 푸짐하면서 맛있는 맛집 '킹콩부대찌개' [내부링크]

킹콩처럼 무지막지하게 괜찮은 '킹콩부대찌개' 선유도역점 개인적으로 부대찌개를 워낙 좋아하기도 하고 집에서 많이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부대찌개는 주에 1번 꼭 먹게되는 거 같아요 ㅎㅎ 밖..

피임약 끊고, 얼마 후면 임신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피임약 끊고, 바로 임신해도 될까..? 피임약을 끊고 나서 바로 임신을 계획해도 무방합니다 어떤 의사들은 당신의 몸이 자연적인 순환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기다리라고 충고하기도 하지만 여성의 경우, 특성상..

임신 준비, 이렇게만 하면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임신 계획하고 얼마나 걸리나요? 임신할 확률은 여러 가지 다른 것들에 의해 영향을 받겠지만, 특정한 요인들은 임신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00쌍 중 20쌍은 첫 달에 임신을 하고..

숯불에 끓인 진하고 구수한 된장찌개 맛집, 선유도 '또순이네' [내부링크]

계속 생각나는 된장찌개 진정 밥도둑은 '또순이네' 펄펄 끓는 된장찌개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항상 선호하는 음식 상위에 랭크되는 메뉴가 아닐까 생각해요 // 2019년 한국갤럽 조사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진정한 수제돈까스의 참맛을 보고싶다면? 선유도역 '바삭하게' [내부링크]

바삭한 튀김옷, 촉촉한 고기! 수제돈까스 '바삭하게' 어제 우연하게 TV채널을 돌리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하는 포방터시장 돈까스집을 보게 되었어요 어찌나 줄이 길던지..... 사장님 마인드도 좋으시고..

원조 김밥집은 역시 시간이 지나도 맛있다! 김밥천국 '참치김밥' [내부링크]

수 많은 브랜드가 생겨도 김밥은 역시 '김밥천국' '김밥'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수 많은 브랜드들 중에 '김밥천국'이 먼저 떠올라요 저렴은 말할 것도 없고 가성비 최고의 맛집 아닐..

무염지, 저나트륨 1위 치킨?! 근데 맛은...'노랑통닭' [내부링크]

염지제 사용X, 착한치킨! 노랑통닭 '3종 순살세트' 주말 야식에 꼭 빠지지 않는게 바로 '치킨'이죠!!! 워낙 브랜드도 많을 뿐더러 심지어 브랜드 안에서도 메뉴가 워낙 많아서 빠른 결정을 내리기 참 어려운 메뉴..

다이어트할 때 시리얼이 땡긴다면...캘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내부링크]

다이어트할 때도 부담없는 캘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다이어트를 할 때나 원하는 몸무게에 도달 후, 유지하는 기간에도 늘 땡기는게 '시리얼'이더라구요;; 그 설탕이 잔뜩 묻은 과자를 우유에 갓 담궈서 먹는 바..

얼큰한 소고기국밥 한그릇 최고! 선유도역 '진정' [내부링크]

역시 쌀쌀한 날씨엔 진정 '소고기국밥' 이번 겨울은 눈 내리는 걸 못보는 아이러니한 날씨네요;; 조금 쌀쌀한 가을이라고 해도 믿을정도니 원..... 겨울은 그래도 좀 추워야 겨울맛이 나는데 말이죠 ㅋㅋ 오늘은..

이게 정말 레알 맛있다구요?? 탕수육의신 '김치피자탕수육' [내부링크]

BJ·유튜버들이 추천하는 탕수육의신 '김·피·탕' 하루를 끝마치고 잠자기 전, 마치 의식마냥 핸드폰을 만지는 건 잠에 대한 예의죠 ㅋㅋ 요즘 저는 잠들기 전에 유튜브를 많이 보는 편인데요 대체적으로 '먹방'..

방탄소년단 뷔 머리하러...다녀왔어요! 키즈미용실 '버블스토리' 김포점 [내부링크]

아이를 잘 다루는 키즈미용실 '버블스토리' 김포점 아이 미용실갈 때, 어디로 가시나요? 저는 매번 성인미용실 갔다가 그 고생고생을 하고 작년부터 키즈미용실을 갔는데 신세계를 맛보았어요;; 원래 성인미용실..

맛부터 혜자스러움까지 완벽! 테이크아웃 '아부찌 부대찌개' 본점 [내부링크]

테이크아웃 & 배달전문 '아부찌 부대찌개' 김포운양 본점 요즘 같이 바람불고 쌀쌀한 날씨! 역시 부대찌개만한게 없는 거 같아요 김치 송송 넣고 집에 있는 햄들 이것저것 잔뜩 집어넣고 마지막에 라면까지! 은근..

치즈에 반하고 고소함에 두번 반하고, 반올림피자샵 '포테이토피자' [내부링크]

중독성 100% 인정 반올림피자샵 '포테이토피자' 주말인데 야식 한번 먹을까?! 생각하면서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를 클릭하면 정말 엄청나게 다양한 메뉴와 브랜드들이 즐비한 거 같아요 많은 메뉴들 중에 브..

'스타벅스'가 제일 좋다구요? 전 '뚜스뚜스'가 최고예요!!! [내부링크]

TV에도 자주 방송된 디저트커피숍 '뚜스뚜스'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은 자영업 업종하면 '치킨'이랑 '커피숍'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ㅎㅎ 그 중에서도 커피숍은 정말 100미터 內에도 많을 때는 3~4개가 발견되는..

아기가 열이 오를 때, 이것만 알면 되는구나!! [내부링크]

우리 아이 열이 나면 두근두근 침착하게 만드는 유용한 정보 아기를 키울 때 가장 당황스러운 날이 바로, 열이 날 때인 거 같아요 성인이야 그냥 약 먹고 버티다 아니면 병원을 가면 그만이지만 말도 못하는 아기..

아들에게 이보다 좋은 선물은 없다! 대형튜브공룡 '자이언트티라노' [내부링크]

공룡 좋아하는 아들에게 이보다 좋은 선물은 없다 '자이언트티라노' 예전 어디서 조사한 걸 보니,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3~7세까지 유아가 좋아하는 선호도 1순위가 바로 '공룡'이라고 하더라구요;; (물론 '남아'..

'죽'은 아플 때만 먹는게 아니에요! 든든한 식사한끼! 본죽 '야채죽' [내부링크]

죽은 아플 때 먹는 거? NO! 너무 맛있는 한끼, 본죽 '야채죽' 어렸을 때, 감기에 걸리거나, 병치레를 하면, 늘 식탁에는 어머니가 해주시는 '죽' 한 그릇이 놓여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죽'은 아팠을 때 먹는 식..

꾸덕한 치즈에 풍덩 빠져버린 명랑핫도그의 신메뉴 '따따블치즈핫도그' [내부링크]

하나만 먹어도 배부른 명랑핫도그는 진리 핫도그하면 딱 떠오르는 브랜드는 역시 '명랑핫도그'인 거 같아요 저렴한 가격 다양한 메뉴 맛있는 소스 3가지의 완벽한 시너지로 매주 한두번정도는 꼭 먹게되는 거..

저렴하면서 이렇게 맛있는 도시락이 있다니...한솥 '찹쌀탕수육 세트'!! [내부링크]

도시락 브랜드 중 마음 속 NO.1 가격도 양도 혜자스러움 고등학생/대학생 때, 많이 갔었던 음식점이 뭐 있었나 생각해보면 저는 단연 1순위로 '한솥'같아요! 학생이 먹기에 부담없는 가격에 혜자스러운 양까지!..

엽떡/신떡의 대항마! 완전 맛있는 '응급실떡볶이' 중상맛! [내부링크]

중독성 100% '응급실떡볶이' 매콤하면서 달콤한 '중상맛' '떡볶이'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예전에 어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설문조사한 걸 보니까 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응급실떡볶이 이렇게 3가지..

카센터의 비밀! 자동차관리 이것만 알아도 돈 번다! [내부링크]

카센터만 믿었다간 덤탱이 쓸지 몰라요 보통 자산의 항목 중 고가에 해당하는 '자동차' 소모품도 많을 뿐더러, 오랜 기간 타기 위해서는 특히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게 핵심! 그러나 인터넷상으로 워낙 많은 정보..

역대급 손만두를 먹고 싶다면, '사담손만두' 화정점 [내부링크]

만두가 엄청 맛있어요 중독성있는 꽉찬 만두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제 5살을 앞두고 있는 아들을 데리고 '고양어울림누리'에서 공연하고 있는 '루돌프와 산타할아버지' 뮤지컬을 보러가기로 했어요! 살짝..

엽떡·신떡같은 매력 뿜뿜, 쿠팡 '곰곰떡볶이' 매운맛 [내부링크]

간편한 조리법으로 손쉽게 가성비 괜찮은 떡볶이 요즘은 '떡볶이' 춘추전국시대라고 말해도 전혀 과언이 아닐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들이 있는 거 같아요;; 배달로 시킬 수 있는 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응급..

혹시나 했는데...역시나 맛 없었던, 롯데리아 '착한더블X2버거' [내부링크]

발전이 없는...'롯데리아' 혹시나 했는데 여전히 실망 오랜만에 외근을 나왔다가 혼밥하는 점심!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그동안 유지어터의 명목하에 금기시하고 있었던 '햄버거'를 먹기로 했어요 1. 버거킹 2. 맘..

집에서 먹는 겨울간식 끝판왕!! '칼집약단밤' 만들기! [내부링크]

추운날 이만한 간식이 없죠 한번 먹으면 끊을 수 없어요!!! 작년대비 그리 춥지 않은 겨울 날씨이지만 그래도 영하권이기 때문에 겨울간식이 땡기긴해요 ㅎㅎ 대표적인 붕어빵부터 땅콩빵, 호빵, 군밤, 호떡 군고..

'뽀로로파크' 일산킨텍스점, 가기 전 필독사항! 이것만 알아도 뽕뽑는다! [내부링크]

'뽀로로파크' 일산킨텍스점 장점부터 단점까지 완벽해부 전국에 있는 엄빠분들은 모두 공감하시는 이야기겠지만 정말 갈 곳이 마땅치 않을 땐 '키즈카페'만한 곳이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수요가 많아서..

편의점에 이런 '단백질' 꿀조합 세트가 있다니....!! [내부링크]

맛도 단백질도 전부 잡는 조합 간단하면서도 든든 개꿀 다이어트를 하는 다이어터도 몸무게 유지를 하는 유지어터도 하루 섭취량에서 꼭 어느 정도 이상 먹어줘야 하는게 바로 '단백질'이죠 식사 또는 간식 때도..

마치 일본에서 먹는 듯한 정통 라멘!!! '텐진라멘' 선유도점 [내부링크]

일본 여행와서 먹는 듯한! 정통 라멘집 '텐진라멘' 추운 겨울 역시 점심은 뜨끈한 국물이 딱이죠! 국물 종류의 메뉴가 워낙 많다보니 뭘 먹을까 한참 고민했어요 마라탕 곰탕 쌀국수 북어국 육개장 콩나물국밥.....

작은 놀이공원같은 허각 키즈카페, 송도 '아틀란티스' [내부링크]

아이와 가볼만한 키즈카페 재방문은........그다지;;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겨울, 눈썰매장도 가고 나들이도 좀 가려고 하는데 하필 비가......;; 전날 저녁에 세웠던 계획을 전면 취소하고 어디로 갈까 고민을..

우리 아이 '키즈미용실'로 꼭 가야하는 이유가 있다고? [내부링크]

성인 미용실 가서 대충?! 절대 NONONO! 돌 정도 지나면 미용실에 2달에 한번 정도는 방문하게 되는데요;; 꽤 많은 분들이 "머리는 아무데나 가서 자르면 되지 뭐!" 라고 생각하고 일반 엄마아빠가 자르는 미용실..

만족도 100%....이런 눈마사지기가 있다니! [내부링크]

신세계를 경험하는 마사지기 피로, 불면증, 집중력 향상 탁월 업무 때문에 아무래도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가장 먼저 피로한게 눈인 것 같아요! 충혈은 기본이고 침침해지기도 하고 그에 따라서..

아기한테 물 먹이는게 위험하다구요? [내부링크]

오늘은 아기한테 물이 위험할 수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성인은 물을 많이 마실수록 노폐물 배출에 효율적이라 합니다. 하지만 아기도 이와 똑같다 생각하여 다량의 물을 주는 것은 위험한 행동입니..

헤어드라이기의 끝판왕! 비달사순 '파워블랙앤로즈' [내부링크]

헤어브랜드 '비달사순' 멋진 드라이기 '파워블랙앤로즈' 얼마 전에 10년정도 쓴 드라이기가 그만 운명하고 말았어요 ㅠ 보통 가전제품 쓰는 기간을 생각하면 정말 오랜 쓴 거 같긴한데... 하도 오래되어서 골골되..

줄서서 먹는 찜닭집, 맛집인 이유가 있네!! '명랑한찜닭' 당산점 [내부링크]

찜닭 브랜드의 숨은 맛집! '명랑한찜닭' 찜닭을 먹은지가 1년은 된 거 같아요 ㅎ 치킨을 워낙 좋아해서 먹을만한데 말이죠;; 닭볶음탕 닭한마리 치킨 훈제치킨 . . 등등 닭요리는 다 자주 접하는데 이상하게 찜닭..

내가 알던 미숫가루 맛이 아니야!! 푸르밀 '미숫가루우유' [내부링크]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많이 마시는 '미숫가루우유' 아침식사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포만감있는 식사가 가장 좋은 거 같아요 그래서 보통 사과같은 과일류나 곡물쉐이크를 많이 먹곤 하는데요 우연히 마트를 돌다가..

기저귀를 떼기! '방법과 신호'만 알면 쉽게 끝! [내부링크]

기저귀를 뗄 타이밍을 체크하면 어렵지 않아요! 수 많은 육아서에서 대부분 배변 훈련 시기를 18~24개월 사이로 명시하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부모님들이 이 시기만 지나면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혹시 병원을..

우리 아기 위험해요! 물려받지 말아야 할 아기용품 5가지! [내부링크]

돈이 절약된다고 OK? 아이에게 위험할 수 있어요 정말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우리 아이;;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르고 뿌듯하면서도 동시에 비싼 아기용품에 부담도 느껴지는게 사실이에요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

'흔들린아이증후군' 이렇게 위험한 거구나...필수체크!! [내부링크]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는.. 아기에게는 큰 충격 '흔들린아이증후군'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한 때 뉴스에서도 꽤 많이 다뤘던 내용인데요;; 부모나 어른들이 아기를 많이 흔들어 생기는 질병으로 뇌출혈이나..

내 아이 손빠는 습관, 이런 이유였구나!! [내부링크]

손 빠는 습관을 가만히 냅두면 안돼요! '돌' 전에 손가락을 빠는 행동은 자연스러운 거예요 구강기 시기이므로 무엇이든 입에 넣고 탐색하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이죠 ‘빨기 욕구’ 또한 어느 정도 충족시켜주는..

아기가 밤에 통잠을 못자는 이유가 이거였었네... [내부링크]

아기가 통잠을 못잔다면 꼭 체크해보세요! 예전에 TV를 보다가 우연히 JTBC '말하는대로'라는 프로그램에서 장도연씨가 나와서 이야기하는 걸 봤어요 가장 기억에 남았던 말이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라 그래" 이..

호불호가 없는 치느님의 탑클래스!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내부링크]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돈 아깝지 않은 맛있는 치킨 치느님을 맞이할 때 손에 꼽는 치킨 5가지가 있는데요 네네치킨 - 순살파닭 굽네치킨 - 고추바사삭 BHC - 뿌링클 BBQ - 황금올리브 교촌치킨 - 레드/허니콤보..

이렇게 하면 '신문광고' 저렴하게 잘할 수 있다! [내부링크]

온라인, SNS의 비중이 커져도 고관여 제품광고 효율은 '신문' 전 세계의 정보도 원클릭으로 체킹할 수 있으며 하루종일 비행기를 타고 가야 도착할 수 있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나라의 친구와도 이야기를 나눌 수..

치아보험 드는 노하우! 똑똑한 보험들기! 이거만 알면 된다고? [내부링크]

목돈 나가는 치과치료 치료보다 치료비가 더 무섭;; 치아보험 센스있게 설계하기 실비보험이나 상해보험 암보험, 건강보험, 자동차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등 우리가 잘 드는 보험과 달리 '치아보험'은 마치..

혜자할인 배달앱 '요기요'의 새모델 박소담 발탁! [내부링크]

요기요랑 잘 어울릴 거 같은 매력적인 배우 '박소담'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배달앱 '요기요'가 배우 박소담을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하네요 기존에 '선미'도 정말 브랜드이미지에 딱맞게 뽑았다고 생각했었는데..

가성비 최고! 부모님 효도선물은 역시, 웰모아 '안마의자' [내부링크]

유통마진을 없앤 혜자가격 가성비 최고! 웰모아 '안마의자' 부모님 환갑이시라서 큰맘먹고 '안마의자'를 사드리기로 했어요;; 계속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아시다시피 정말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목돈이 나가..

원래 이랬나? 실망스러운 '페리카나' 후라이드치킨 [내부링크]

내가 먹어본 후라이드 중 최악이었던......치킨 원래 후라이드 치킨은 잘 안먹는 편이긴한데;; 가끔 담백하고 가볍게 맥주랑 살짝 먹고 싶을 땐 후라이드를 주문하곤 해요 보통 개취로 시키는 치킨은 'BBQ 황금올..

샤브는 괜찮은데, 샐러드바는 완전 별로! '바르미샤브샤브' [내부링크]

예식장 뷔페 느낌나는 바르미샤브샤브 오늘은 부모님이 오셔서 '샤브샤브'를 대접할겸 음식점을 찾아보았어요 ㅎ 김포장기동 주변에 샤브샤브가 꽤 있기는한데요;; 샤브향 집샤브 채담샤브 샤브누르 율생해물샤브..

2020년을 척척 잘 맞추는 '무료신년운세'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유료사이트보다 훨씬 꼼꼼하고 자세하게 서술 오늘은 제가 '무료사주팔자'로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해요 ㅎ 저는 매년 12월에 꼭 신년의 사주팔자를 보는데요 네이버/다음/구글 등 포털에서 추천하..

다이어트 점심으로 안성맞춤, 똑똑한 식사 '샐러디' [내부링크]

칼로리 낮은 점심으로 딱!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메뉴 저녁에 술자리가 있는 관계로 점심을 좀 가볍게 먹고 싶어서 알아보던 중에 '샐러디'라는 샐러드음식점?!을 발견했어요 ㅎ 홈페이지 검색해보니 샐러드에서..

된장찌개의 절정! 끝판왕! 양평동 '또순이네' [내부링크]

진정한 된장찌개는 이런 맛 '된장찌개'계의 어벤져스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를 너무너무 좋아해요! 주에 못해도 꼭 한번정도는 먹게되는 거 같아요 ㅎㅎ 이렇게 좋아하니 당연히 여기저기 된장찌개 맛집은 전부..

아이와 함께 먹는 교촌치킨 진리의 '허니콤보웨지세트' [내부링크]

교촌 진리는 역시 '허니콤보' 아이가 먹기도 딱 좋아! 월요일을 앞둔 주말 저녁 역시 마무리는 치맥이죠 ㅋㅋ 오늘은 어떤 치킨을 먹을까 한참 고민을 했어요;; 요근래 치킨으로 모험했다가 실패를 하는 바람에;;..

와퍼/빅맥보다 더 맛있는 이삭토스트 '베이컨포테이토피자' [내부링크]

오랜만에 간 먹는 이삭 퀄리티 높아진 토스트 진짜 오랜만에 '이삭토스트'가 먹고 싶더라구요;; 이삭토스트는 사실 '스키장'에서 먹는게 제일 맛있긴한데 유난히 갑자기 땡기길래 ㅎ 안먹은지 정말 백만년된 거..

김포장기동에 이런 돈까스 맛집이 있네! '남산수제돈까스' [내부링크]

남산돈까스 골목에서  먹는 원조 딱 그 맛 남산돈까스 골목 아시나요? 어렸을 때 정말 많이 갔었던 거 같은데 이제는 까마득해서 기억도 잘 안나네요;;ㅎ 나이도 한살한살 먹어가는데다가 집이 김포라 그런지..

BHC치킨의 후회없는 진리조합, '뿌링클 + 치즈볼' [내부링크]

BHC는 고민없이 '뿌링클 + 치즈볼' 꿀조합 치느님은 늘 진리이긴 하지만 각 브랜드마다 취향에 맞는 BEST 메뉴가 있는 거 같아요 굽네치킨 - 고추바사삭 BBQ - 황금올리브 후라이드 교촌치킨 - 허니/레드콤보 네..

족발/등갈비 숨은 맛집이 여기있네, 선유도역 '등마루' [내부링크]

장인의 맛이 느껴지는 맛집 알고보니 꽤 유명한 곳 선유도에 있는 음식점이란 음식점은 다 가본 것 같아서 맛집은 이제 다 추려졌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짧은 생각...) 우연히 점심을 먹으러 골목을 지나가다..

빵 대신 매콤한 치킨통살로 만든 미친 버거, KFC '징거더블다운맥스' [내부링크]

비쥬얼 폭발, '징거더블다운맥스' 낱낱이 파헤치기 저녁을 간단하게 햄버거를 먹기로 했어요 햄버거 먹으면 대부분 1순위가 버거킹 와퍼 2순위가 맘스터치 싸이버거 .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는 바로 옆에 있지 않..

어려운 유치원입시, 이러면서 무슨 애를 낳으라고... [내부링크]

유치원 알아보며 지낸 2주 두근두근 그렇게 알아보았던 유치원! 드디어 일반모집기간이 되었어요 19.11.19 오전 9시부터 ~ 19.11.21 오후 6시까지 추첨결과 발표 11월 26일 오후 3시 접수 첫날은 홈페이지 서버가..

파주 헤이리마을에 이런 돈까스 맛집이 있네!?, '돈카츠야' [내부링크]

돈까스부터 스파게티까지  헤이리마을 BEST 맛집 파주 '헤이리마을'은 갈 때마다 매번 느끼는게 정말 먹을 곳도 놀 곳도 많은 거 같아요 꽤나 넓기도 넓어서 어디갔다가 어디갈지 정하고 오지 않으면 약간 헤멜..

동물부터 마술까지! 아이와 갈만한 곳, '사파리체험테마파크' 헤이리마을 [내부링크]

파충류/마술/버블쇼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 퀄리티가 높진 않지만 쏘쏘! "오늘은 어딜 데리고 가나?" 주말 아침이면 늘 겪는 엄마아빠의 고민이죠...;; 김포에 살고 있어서 김포/파주/일산에 있는 웬만한 곳은 다..

매운 떡볶이계의 新다크호스, 중독성있는 '마신떡볶이' [내부링크]

캡사이신 NO! 순고춧가루 YES! 중독성있는 떡볶이 新브랜드 배달음식 3대장 안에 꼭 포함되는 '떡볶이' (3대장 >> 치킨 / 피자 / 떡볶이)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ㅎㅎ 떡볶이는 배달로 먹던 집에서 해먹던 매주..

여자친구/아내 생일선물로 딱! 예쁜 '코치 카드지갑' [내부링크]

작고 스키니해서 가방에 쏙! 보기보다 훨씬 고급진 느낌! 요즘 '미니백'이 트랜드인가봐요;; 길거리 나가봐도 그렇고 예능/드라마 할 것 없이 엄청 들고나오더라구요 ㅋㅋ 자주들고다니는 미니백이있어요 GG 마몽..

독서/속독의 필수 아이템, 모닝글로리 '원목독서대' [내부링크]

원목으로 질감/향기 GOOD 얼마 전부터, 갑자기 안읽던 책바람이 불어서 요즘 책에 푹 빠져있어요;; 그런데 안읽던 책을 읽으니까 확실히 자세도 좀 불편하고 집중이 잘 안되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웹서핑을..

청소기보다 시끄러운 미니온풍기, '이노크아든 플러그인 히터' [내부링크]

아까운 내 돈.....;; 구입하면 바로 후회하는 최악의 미니온풍기 "절대 사지마세요!" 어제가 가을바람 산들산들 불었던 거 같은데 오늘 갑자기 영하의 날씨로 접어들었네요;; 점심 때, 온도보니 영하 1도던데 갑..

이렇게 맛있는 라멘맛집이 숨어있었네, '남오토코' 선유도점 [내부링크]

선유도에 있는 이자카야 선술집 점심 라멘 & 돈까스 일품! 벌써 선유도로 이사온지 6개월이 되었는데요;; 이사온 게 어제 같은데 시간 정말 빠르네요... (나이만 먹어갑니다) 정말 웬만해서는 가던 곳보다는 새로..

다이어트할 때 초콜릿이 땡기면, 이마트 노브랜드 '다크초콜릿' [내부링크]

단맛과 나트륨함량 ↓ //초콜릿은 더 깊고 진하게// 평소 때는 정말 초콜릿 1도 안먹는 스타일이거든요 초코쿠키는 물론, 초코우유부터 심지어 홈런볼도 ㅋㅋㅋ 이상하게 초콜릿은 저하고 잘 안맞는지 달기도하고..

일산에 이렇게 분위기 좋은 카페가!! 일산웨스턴돔 '데미타스' [내부링크]

데이트하기 딱 좋은 무드있는 카페 오랜만에 외출, 육아에 시달려 맨날 집에만 있다가 혼자 나왔더니 이상한 기분 약속 장소를 일산 웨스턴돔으로 잡고 어디로 갈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와~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쿠팡배송으로 먹는 충북제천명물 떡볶이, '제천빨간오뎅' [내부링크]

쿠팡배송으로 간편하게 주문 충북제천의 맛집을 집에서;; 네이버나 다음/구글 포털에 '떡볶이'라고만 쳐도 정말 어마어마한 떡볶이가 넘칠만큼 많이 나타나요;; 안먹어본 건 고사하고 이름도 처음 들어본 떡볶이..

새로나온 '시그니처랩' 너무 창렬스러워요! '써브웨이'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맥도날드 스낵랩만 못함 랩시리즈는 창렬 그 자체 버거킹/맥도날드/롯데리아를 방문해서 햄버거를 먹기에는 뭔가 좀 살찌는 것 같아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호봉토스트/이삭토스트/에그드랍 가기에는 너무 가벼워서..

두번 가기는 살짝 부족한, 고양시 '삼송공룡테마파크'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하는 공룡나들이 살짝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 늘 피로를 달고사는 아빠엄마 하지만 토요일만큼은 꼭 데리고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ㅎ 볼 것도 놀 것도 많은데 맨날 집에만 우두커니 있는게 보..

잘 차려진 프리미엄 한식뷔페, '풀잎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내부링크]

쇼핑도 하고, 여가도 즐기고, 프리미엄 한식뷔페 '풀잎채' 요즘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슈퍼프라이스'라는 가격다운 할인행사를 하고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김포에 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으로 고고싱..

먹기 찜찜했던 기분 최악의 치킨, '60계치킨' 간지반/장스반 [내부링크]

배달 상태.....최악 맛도 별로였던 손절.치킨 치느님을 시키는 주말! 수많은 치킨브랜드 수많은 치킨메뉴들 중에 고르는 것도 은근 일이긴 일이죠 ㅎㅎ 정말 결정장애있으면 30분은 고사하고 1시간은 걸릴 정도로..

생일케이크 고민될 땐, 베스킨라빈스 ' 달콤퐁퐁플라워' 케이크 [내부링크]

달콤상큼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예뻐서 생일케이크로도 GOOD 아이스크림을 달고 살 정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생일이나 케이크를 먹는 기념일 때는 '아.크.케'가 더 좋더라구요;; 일반 케이크는 좀 느끼하고 조금..

다이어트할 때 과자가 땡기면 역시, '미주라 소이아 크래커' [내부링크]

다이어트 기간 과자가 땡길 땐 '미주라크래커'가 최고! 다이어트의 종류는 정말 무궁무진하죠;; 키토제닉 다이어트 간헐적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저인슐린 다이어트 대..

깊고 진한 국물! 살살녹는 고기!, '나주곰탕&냉면'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손꼽히는 곰탕 맛집 국물부터 고기까지 끝판왕 추워지는 날씨,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땐 역시 곰탕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근데 곰탕은 정말 음식점마다 퀄리티 업다운이 심한 것 같아요 보기에는 은근 간단하..

과일계의 귀족, 망고향나는 청포도 '샤인머스캣' [내부링크]

뭐 이렇게 단 포도가 다 있음? 저칼로리로 건강까지 챙기는 과일 요즘 각종 TV프로그램과 인터넷뉴스 등을 통해서 '샤인머스캣' 이야기가 엄청 많이 나오더라구요;; 처음에는 듣기만 해서 이게 뭐 새로운 과일인..

떡볶이와 치킨을 같이 먹고 싶다면, '원래는 치킨집을 할려고 했었다' [내부링크]

떡볶이도 치킨도 GOOD! 함께 조합해서 먹고 싶을 때, 딱!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요즘 트랜드는 '조합'인 거 같아요 엽기떡볶이 + 명랑핫도그 교촌허니콤보 + 엽기떡볶이 응급실떡볶이 + B..

가격도 맛도 잡은 중국요리 맛집, 백종원의 '홍콩반점0410' 당산점 [내부링크]

가격 거품이 없는 중국집 깔끔하면서 맛도 평타이상 이제 진정한 겨울이 다가오는지 바람도 많이 불고, 일교차가 심한 날이네요 오늘 점심은 중국집을 가기로 결정!! 선유도와 당산 주변에 중국요리 음식점이 꽤..

풍성한 토핑! 깔끔하면서 맛있는 피자, '피자알볼로' 김포장기점 [내부링크]

무거울 정도로 많은 토핑 비쥬얼부터 맛있는 피자 월요일을 몇시간 남겨둔 일요일 저녁...;; 대부분은 직장인들은 그렇듯이 힘이 풀리고 기분이 별로고...그렇죠 이 기분을 풀고자 저녁은 와이프와 피자를 먹기로..

아이와 함께 먹기 딱 좋은 '가마로강정' 김포운양CGV점 [내부링크]

아이랑 먹기 좋은 치킨! 영화 보면서도 먹기 좋은 치킨! 오늘은 와이프에게 토요일 하루 휴가를 준 날이라 뭘 해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치킨을 먹기로 했어요 ㅋㅋ 혼자 있으면 간단히 해먹는데 애가 둘이다 보니..

맛・퀄리티・서비스 최악 중에 최악! 선유도역 '모두의밥상' [내부링크]

모든게 최악이었던 한번가고 바로 손절하는 밥집 선유도역 주변, 회사들이 꽤 많다보니 여기저기 먹을 곳이 많은데요 맛집도 매번 가면 질리듯이 이곳저곳 다니는 걸 좋아하는 타입이라 점심시간을 배회하면서 먹..

오늘 먹은 건 무효, 효과적인 다이어트약 '슈퍼핏 에픽슬림제로' [내부링크]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BUT 과식/폭식엔 이게 딱! 1년째 '유지어터'의 길을 걷고있으면서 제일 중요한 건 역시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 인 것 같아요 ㅎㅎ 적당히/덜 먹으면 체중 및 몸매는 유지되거나 빠지게..

고급스러운 중국요리, 숨은맛집! '칸지고고' 선유도점 [내부링크]

중국집은 거기서 거기? NO, 칸지고고는 다르다 개인적으로 '중국집' 메뉴인 짜장면/짬뽕은 거기서 거기 아닌가라고 늘 생각하며 맛의 차이를 크게 못느끼는 1人으로서 ㅋㅋㅋ 점심에 중국집에 배달 또는 매장방문..

우리 아이에게 딱맞는 에듀CD플레이어, '에듀스핀EA30' [내부링크]

다양한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예쁜 CD플레이어 동요나 한글공부는 늘 TV로 틀어주다가 이번에 '바다나무' 영어교재세트를 구매해서 이제는 더 이상 TV로는 안되겠다고 판단! '바다나무' 영어교재세트도 곧 포스팅할..

떡볶이랑 치킨을 같이 먹고싶을 땐, '걸작떡볶이'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떡볶이랑 치킨의 콜라보 BUT....그냥 평범한 맛 요즘은 정말 '떡볶이'가 분식이 아닌 요리가 되어서 브랜드도 엄청 많아진 거 같아요 그 중심에는 당연히 '엽기떡볶이'가 한 몫했죠 ㅎㅎ (가격 올리는 한 몫도.....

가성비 최강! 혜자스러운 '피자스쿨 포테이토피자'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가볍게 피자 먹고싶을 땐 역시, 피자스쿨이 최고! 피자 브랜드마다 저가도 있고, 고가도 있다지만 전체적으로 가격이 꽤 비싼 편이죠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도미노피자 피자헛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 . 피자에 콜..

치밥의 최강자, 구운치킨의 1st '지코바치킨' [내부링크]

치밥부터 술안주까지 완벽한, 구운치킨의 정석 '지코바치킨' 주말 저녁 맥주랑 가장 어울리는게 바로, 치킨아닐까요 ㅋㅋ 치킨 브랜드 참 많지만 신규브랜드의 치느님을 접하고 후회막심한 것도 한두번이 아니기..

고급스러운 북유럽풍 식탁, 로포텐 핀핀 원목식탁세트 [내부링크]

저렴한 가격 고급스러운 디자인 매우 만족스러운 식탁 이번에 이사를 왔는데 어찌나 살게 많던지... 정말 다시는 이사를 가고싶지 않은 피곤함을 얻었네요 확실히 원래 살던 집이랑 분위기랑 느낌도 다를 뿐더러 '..

돈 값어치하는 고퀄리티 뷔페맛집, '애슐리W' 김포한강점 2편 [내부링크]

돈이 아깝지않은 가성비 최강 뷔페, '애슐리W' 이번에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지난 애슐리W 김포한강점 1편 '인테리어 & 샐러드/후식'편에 이어 2편인 '메인메뉴'편이에요 ㅎ 혹시 1편 관련 궁금하신 분들은 먼저 보..

육수맛에 중점을 둔 심플한 일본카레집, '고씨네' 선유도점 [내부링크]

기본 토핑이 아예 없어 비쥬얼이 너무 아쉬운 카레 일본음식 中에 초밥 다음으로 가장 대중적인게 '카레'가 아닐까 생각해요 그 만큼 맛도 있고 영양가도 있죠 ㅎ 한 때 열풍을 몰고 올 정도로 카레의 대표브랜드..

완전 간지나는 나이키 아동화, 나이키 코트 보로우 로우2(BQ5453) [내부링크]

간지템으로 꼭 소장해야 하는 나이키 코트보로우로우2 아동화 제목 쓰면서 느꼈는데 도대체 운동화 이름은 뭐가 이렇게 어려운건가요..... 정말 매번 궁금해요 ㅋㅋㅋ 그냥 깔끔하게 품번으로 하던가 아니면 단어..

양도 맛도 최고인 무한리필 부대찌개, 선유도역 '킹콩부대찌개' [내부링크]

선유도역, 혜자스런 맛집 발견! 무한리필 '킹콩부대찌개' 9호선 선유도역/당산역 주변 맛집은 제가 다 선별해서 포스팅하는 거 같아요 ㅋㅋ 이제 정말 웬만한 곳은 다 먹어봐도 전혀 과장이 아닐 정도로 ㅎㅎ 우연..

돈 값어치하는 고퀄리티 뷔페맛집, '애슐리W' 김포한강점 1편 [내부링크]

무겁지 않은 가격 고퀄리티 뷔페맛집 애슐리는 돈이 아깝지 않다! 이것저것 뭐 먹을까 고민되는 그런 날에 가장 적절한 선택은 역시 '뷔페'가 아닐까요 ㅎㅎ 뷔페도 워낙 브랜드와 주력 음식이 다양하다보니 선택..

혜자스런 토핑과 퀄리티, 청년피자 '감자별 한웅큼' [내부링크]

토핑의 절정 풍부하고 깊은 맛 혜자스런 진정한 피자 '청년피자' 모두 각자가 다 하나쯤은 선호하는 피자브랜드와 피자가 있는 거 같아요 수피자 / 피나치공 / 빅스타피자 도미노피자 / 피자헛 / 미스터피자 유로..

아이스크림은 역시 베스킨라빈스31, But '아빠는딸바봉' 난 별롱 [내부링크]

역시 새로나온 메뉴보다 원래 먹던게 맛있는 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에서 이번에 '아빠는딸바봉'이라는 10월 메뉴를 출시했더라구요 생일선물로 받은 기프티콘을 푹~쟁여놨다가 드디어 쓸 기회가 왔다고 생각..

선유도역 배달주문맛집, 맛있는 한식/분식 '코끼리식당' [내부링크]

배달음식인데 꽤 괜찮네 가격/양/질 모두 Good! 우리나라는 이제 봄/가을이 없어졌다는 말이 맞나보네요..... 저번주 대비 갑자기 체감온도가 10도 가까이 내려갔다니..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불고 귀찮기도 한 날은..

생활의 달인, 짬봉의 최강맛집! '이비가짬뽕' 김포장기점 [내부링크]

'이비가짬뽕'에서 한번 먹으면 내가 먹었던 짬뽕들은 짬뽕 흉내만 냈던 거였구나... '깨닳음을 얻는 짬뽕맛집' 전국 5대 짬뽕부터 서울에서 맛있다는 짬뽕집이란 짬뽕집들은 전부 가 보았던 짬뽕매니아이기에.....

일산이마트타운을 가면 꼭 먹어야하는 '부산빨간어묵포차' [내부링크]

한번 먹어보면 일산이마트타운 갈 때마다 무조건 먹게되는 중독메뉴 쉬는 날, 아이와 멀리가긴 좀 부담스러운 날이면 늘상 생각하는 곳이 아울렛 / 대형마트인 거 같아요 저는 김포에 살다보니 김포현대프리미엄아..

신나는 아기 수영장, '베이비엔젤스' 일산이마트킨텍스점 [내부링크]

아기에게 시켜주는 첫 수영의 경험으로 GOOD 아이가 둘인 집은 늘 필수로 겪게 된다는 둘째에게 '미안함' ㅠ 아무래도 첫째가 있다보니 첫째 걸음마 때만큼 여기저기 데리고 못다니는게 좀 미안하고 아쉬워요 늘;;..

퀄리티까지 잡은 무한 삽겹살집, 혜자스런 '삼겹싸롱' 김포장기점 [내부링크]

어설픈 뷔페가느니 삼겹살로 든든만족한 한 끼! 요즘 가끔 느끼는 거지만 외식할 곳이 워낙 많다보니 뭐 먹을지 고르는 것도 일인 듯해요 ㅎㅎ 이렇게 고민하다가 늘상 답나오는게 어짜피 매일가는 것도 아니고 이..

편의점 단백질 다이어트 간식 '닥터유 단백질바 & 마라반숙란' [내부링크]

다이어트 기간, 맛있는 거 먹고 싶을 땐 '닥터유 단백질바' + '마라반숙란' 다이어트 기간 때 가장 땡기는게 짠맛이랑 단맛이죠 ㅠ_ㅠ 전 심지어 쵸콜릿, 아이스크림, 사탕 이런 거 좋아하지도 않는데 꼭 다이어트..

치킨이랑 피자를 모두 먹고싶을 때, '피자나라 치킨공주' [내부링크]

유튜버처럼 이것저것 먹고 싶을 땐, '피・나・치・공' 만한게 없죠! 요즘 '유튜브' 보면 이제 하다하다 1가지 메뉴는 어필이 안되는지 '치킨 + 피자'는 기본이 되어 버린 거 같아요 나름 부럽기도 하지만 금액 생..

다이어트의 끝판왕, '탄산수 + 깔라만시 꿀조합'으로 성공! [내부링크]

콜라 부럽지 않은 청량감과 중독성 다이어트의 적이자 건강의 가장 큰 적이라고 꼽자면 바로, '탄산음료'예요! 느끼한 음식에는 마치 필수 궁합 요소처럼 따라 붙는 콜라/사이다의 중독성은 정말 엄청난 거 같아요..

50%이상 저렴, 'LG 86인치 TV' 만족스런 해외직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86인치 TV를 해외직구로 구입한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해외직구'라는 말을 들으면, 싸다고는 알고 있는데 절차가 복잡한 거 같아서 엄두가 안나게 됩니다. 저 역시도 그랬는..

치밥의 새로운 다크호스, 이춘봉 인생치킨 '참숯바베큐' [내부링크]

치밥의 떠오르는 새로운 강자! 사람마다 '치느님'을 영접하는 형태도 전부 다르죠 ㅋㅋㅋ 저는 '치밥'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맥주랑 함께하지 않는 이상엔 무조건 밥이랑 같이 먹어요 ㅎ 그래서 자연스럽게 밥이..

정말 깔끔하게 맛있는 수제돈까스, '바삭하게' 선유도점 [내부링크]

돈까스가 먹고 싶다면 꼭 한번 가볼만한 선유도역 맛집 웬만해서... 돈까스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없죠 그런데 돈까스는 선호하나 각 브랜드마다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메뉴 중에 하나인 거 같기도 해요 튀김옷이..

샐러드바가 있는 혜자스런 쌀국수집, '리틀파파포'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맛있는 쌀국수에 샐러드바까지! 국수를 너무 좋아해서 막 땡기는데 뭔가 잔치국수로는 아쉬움이 남을 거 같을 때 저는 '쌀국수'를 먹으러가요 양파절임에 칠리소스를 뿌려서 쌀국수랑 같이 먹으면 정말 Great!!!..

대박 맛있는 '애슐리W' 목동행복한세상점 갈릭시즌 후기! [내부링크]

시즌별 먹는 재미에 맛까지 '갈릭시즌' 너무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애슐리'를 최애 목록에 두고있을 정도로 너무 좋아하는 뷔페라서 ㅎㅎ 2주에 한번정도는 가게되는 거 같아요 '디너'로는 잘 안가구요 '런치'로..

겉은 고급, 속은 그닥! 선유도역 파크호텔 '크레올뷔페' 2편 [내부링크]

가격은 애슐리보다 비싼데..퀄리티는↓ 선유도역 파크호텔에 위치한 '크레올뷔페'의 이야기 2편이에요 2편은 메인메뉴에 대한 세부내용을 이야기드릴 거예요 인테리어/샐러드/후식관련 1편은 여기서 참고하세용..

겉은 고급, 속은 그닥! 선유도역 파크호텔 '크레올뷔페' 1편 [내부링크]

호텔뷔페라고 말하기는 많이 부족한 곳 정말 요즘에는 뷔페가 워낙 많이 생겨서 그 날 먹고싶은 종류에 따라 주된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 뷔페를 선택, 먹기 좋은 거 같아요 애슐리 자연별곡 계절밥상 쿠우쿠우 빕..

엄마가 해주신 집밥같은 두부전문점, 선유도역 '콩두' [내부링크]

건강하고 신선한 느낌의 한끼 식사 각종 프랜차이즈부터 음식도 눈에 띄는 아이디어가 매출에 한 부분을 차지해서 그런지 정말 먹을 것도 한번쯤 들어가보고 싶은 곳도 많은 거 같아요 ㅡ 뭐...직장인들의 점심은..

중독성 있는 매운 낙지볶음 맛집, 선유도역 '전국낙지자랑'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되는 매운 맛집 매운 요리 생각해보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게 저는 낙지볶음인 거 같아요 낙지볶음 하면 이강순의 '실비집'이 제일 먼저 떠오르기는 하는데 오늘 소개할 이 집도 만만치 않게 맵고 중..

다이어트에도 부담없는 싸리재 '꼬마현미떡' [내부링크]

떡을 먹으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다! 평소 때도 빵과 떡을 달고사는데 다이어트할 때 이걸 끊는다니 너무 힘들더라구요 다이어트할 땐, 뭐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큰 적인 탄수화물을 멀리해야 하기 때문에..

건강한 간편 식사한끼, '곰곰도시락' [내부링크]

건강도 맛도...살짝 좀 애매한 간편도시락 저는 다이어트도 할겸 단백질 함량이 높은 도시락을 시켜서 귀찮을 때 가끔 즐겨먹는 편이에요 단순히 도시락만 시켜서 먹는 건 아니구요 반찬에 단백질이 좀 적거나 오..

건강을 주머니에 쏙! '정관장 홍삼정에브리타임' [내부링크]

'귀차니즘 타파! 가볍게 쉽게 건강 챙기기!' 직장인은 누구나 달고사는 피곤함 / 무기력함 / 귀차니즘 20대 때만 해도 내 자신을 봤을 때 굉장히 활기 넘쳤는데.... 이런....나이....참 ㅋㅋ 이것저것 챙겨먹긴 하..

편리하면서 은근 재미도 있는 드라이브스루, '맥도날드' 김포장기점 [내부링크]

'재미는 두배, 맛은 쏘쏘, 맥도날드 햄버거' 퇴근 저녁, 햄버거가 엄청 땡기는 날... 어떤 브랜드, 어떤 버거를 먹을까 한참 고민을 했어요 사실 개인적으로 맥도날드와 롯데리아는 배제하고 늘 고르긴 하는데 ㅠ..

옛날 생각은 났지만 매우 실망스러웠던 '처갓집 양념치킨' [내부링크]

'추억은 추억일 때 아름다운가 봅니다...' 초등학교 때, 치킨이 먹고 싶으면 늘 생각하게 되는 브랜드는 '처갓집' 치킨 '페리카나' 치킨 2가지가 대명사처럼 머리에 팍! 그 때만 해도 치킨브랜드가 이렇게 많지 않..

쫄깃한 생면에 국물까지 일품! '국수나무'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실패없이 맛있는 국수 먹고 싶을 때, 가는 곳!' 밥 / 빵 / 면 中에 어떤 거 먹을래라고 하면 단 1초의 망설임없이 면을 고르는 '면돌이'로서 ㅋㅋㅋㅋㅋ 오늘의 포스팅은 글을 쓰면서도 좋네요 ^_^ 한국인은 밥심..

선유도역 숨은 맛집, 깔끔든든한 '진정 소고기국밥' [내부링크]

'깊은 맛, 깔끔한 맛, 숨은 국밥 맛집 인정' 회사가 선유도역 주변에 있는 만큼 정말 이 쪽 주변을 샅샅이 뒤져서 맛집을 찾아내고 있어요 ㅋㅋㅋ 다들 아시겠지만 회사라는 특성상 정말 먹을 곳이 많은 지역도 1..

매운맛이 땡길 때는 역시 '엽기떡볶이' 김포장기점 [내부링크]

'매운게 땡길 때는 이만한게 없죠' 매운 걸 워낙 좋아해서 뭐든 시키면 '매운맛'을 늘 고려해서 주문하곤 해요 ㅎ 오랜만에 정말 입이 찢어질 정도로 매운 걸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엽떡을 시키기로 했어요 떡볶..

수제버거의 NO.1 '버거307' 김포 장기동 본점 [내부링크]

"버거307을 안먹어보고 수제버거 먹어봤다는 소리는 하지 않기로 해요!" 햄버거가 땡기는 그런 날이 있죠 참 각 브랜드별로 맛있는 햄버거 하나씩 떠오르네요 맥도날드 버거킹 맘스터치 롯데리아 . . 아~'롯데리..

풍부한 토핑, 짭쪼름고소한 봉수아피자 '체다치즈포테이토' [내부링크]

'비쥬얼 압박! 맛/퀄리티 2개 다 잡은 봉수아피자' 피자를 너무 좋아하긴 하는데 늘 실패가 없길 바라며 먹는 피자만 시키는 타입이라.... 저는 개인적으로 고소하면서 짭쪼름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편이라 대부분..

코코몽 놀이터가 있어 아이와 가기 좋은 '자연별곡' 목동점 2편 [내부링크]

"먹음직스러운데 맛있진 않은 뷔페" 이제 본격적으로 맛과 퀄리티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해요 ㅎㅎ 정말 오랜만에 갔었던만큼 먹기 전까지의 그 설레임이란..ㅎㅎ 근데 기대감이 컸었나? 오랜만에 가서 잊어버린 퀄..

코코몽 놀이터가 있어 아이와 가기 좋은 '자연별곡' 목동점 1편 [내부링크]

"방문한 고객 생각을 많이한 뷔페" 추석연휴가 다가오는 시점 회사 주변 가볼 곳은 다 가봤으니 원정을 떠날겸 알아보다 '자연별곡'을 가기로 했어요 점심 뷔페는 대부분 애슐리로 가는 편이긴한데 회사에 양식?!..

백종원 인정 맛집, 선유도역 '너도나도식당' [내부링크]

"한번 먹어보면 계속 생각나는 맛집" 직장인에게 점심 메뉴를 고르는 것도 은근 신경쓰이는 일이 아닐 수 없죠 새로운 가서 아주 큰 실패를 맛보기도 하고 되게 맛없어 보이는 집인데 맛집이기도 하고 점심은 소..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김포운양점 '타요키즈카페' 2편 [내부링크]

"아이가 놀기는 좋으나 서비스/음식은 그다지..." 아이의 입장에서 보면 전체적으로 매우 좋은 키즈카페인 건 분명해요 그런데 아쉬움이 늘 남긴하는 곳이네요 이번 포스팅은 김포운양점 '타요키즈카페'의 디테일..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김포운양점 '타요키즈카페' 1편 [내부링크]

"꽤 규모도 있고 다양깔끔쾌적한 키즈카페" 오늘은 역사상 5번째 태풍이 몰아친 날이에요 정말 집에서 창문 밖보다가 깜짝 놀랐어요 나무가 너무 흔들리고 낙엽이니 박스니 쓰레기니 죄다 날라다니고;; 정말 웬만..

가성비 최강! 고급스러운 '알피나' 목걸이 카드지갑 [내부링크]

'가격대비 정말 고급스러워 보이는 목걸이 카드홀더' 옛날에는 반지갑을 많이 가지고 다녔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지갑이 불편해지고 이제는 목걸이 카드지갑을 외출용 필수품처럼 꼭 챙기고 다니게 되었어요 ㅋㅋ..

선유도역 칼국수가 생각나면 '다래칼국수' [내부링크]

"비 오는 날엔 역시 칼국수죠" 정말 건물 천장이 부서지도록 비가 오는 가을장마네요 요 근래 이렇게 비가 온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많이 오더라구요 매번 온다온다 긴장해라 해놓고 안온 게 대부분이라 그런..

가볍게 먹기 제일 좋은 김밥천국 '돈까스' [내부링크]

"고등학교 급식같은 매력을 가진 김밥천국" 어린이집을 끝마치는 시간에 집으로 데리러 올겸 나갔는데 보자마자 '돈까스'를 먹고 싶다고 이야기하네요 돈까스야 냉동실에 잔뜩 사다 넣어놨기 때문에 사실 어려울..

중국 사천스타일, 매콤한 BHC '치하오'치킨 [내부링크]

"약간 깐풍기스러운 느낌의 치킨!" 오늘은 기분 좋은 날이라 치느님을 영접하기로 했어요 치킨을 먹고싶을 때 늘 합리화해요 오늘은 좋은 날이라고 ㅋㅋㅋ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 많지만 저도 한 치킨할 정도로 좋..

스시뷔페의 최강 클래스! '쿠우쿠우' 김포운양점 2편 [내부링크]

"메뉴가 정말 다양해서 보는 재미까지 GOOD!" 뷔페가서 먹다보면 "한 두번 도니까 먹을 게 없다!" 라는 이야기 할 때 있잖아요! 근데 쿠우쿠우는 그런 말을 할 이유가 전~~~~~~~~혀 없어요 정말 메뉴당 한두개씩..

스시뷔페의 최강 클래스! '쿠우쿠우' 김포운양점 1편 [내부링크]

주말과 월말월급의 기분을 동시에 느낄겸 '쿠우쿠우'를 가기로 했어요! 원래는 김포구래점으로 갔었는데 올해 봄쯤 김포운양점이 오픈, 훨씬 가깝기도 해서 여기로 가고 있어요 ㅎㅎ 뷔페 가기 전에 그 먹는 설레..

후회없는 깔라만시! 바로푸드 '레알깔라만시' [내부링크]

"1년째 계속 만족하며 마시는 깔라만시" 벌써 1년쯤 되었나?! 우연히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깔라만시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거의 중독수준?!으로 계속 지금까지 마시고 있네요 ㅋㅋ 이게 자부심..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은 새콤한 '아오리사과' [내부링크]

"여름에는 역시 상큼한 아오리사과죠" 평소에도 사과를 좋아해서 많이 먹는 편인데 특히 여름에는 '아오리사과'가 그렇게 땡기더라구요 ㅎ 다른 풋과일들은 맛이 안좋은데 사과는 유독 그 풋사과만의 매력이 있죠..

먹고 또 먹고, 만족스러운 애슐리W 목동행복한세상점! 2편 [내부링크]

"디저트류도 혜자스러운 애슐리W" 3만원대가 넘어가는 해산물뷔페가 아닌 일반 중저가 뷔페들은 꼭 뭔가 아쉬운 부분들이 생기기 마련이죠 메인음식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던가 디저트가 빵 몇 조각, 과일 한두가..

먹고 또 먹고, 만족스러운 애슐리W 목동행복한세상점! 1편 [내부링크]

"정말 웬만해서는 후회가 없는 가성비 뷔페 NO.1" 사실상 '애슐리' 매니아라고 해도 무방할정도로 월에 2~3번은 꼭 가는 바바붐이에요 ㅋㅋㅋ 솔직히 포인트만 잘 쌓았어도 무료로 꽤 갔을 거 같은데 이상하게 직..

아이와 한번 꼭 가볼만한 '쥬라기월드 특별전' 2편 [내부링크]

"딱 공룡보는 것 빼고는 정말 최악이었던..." 엄빠라면 정말 공감하실만한 이야기이실텐데요 바로 이런 전시장에 들어갔다 나오면 어김없이 '키즈샵'이 위치하고 있다는 거죠 아니나 다를까 '쥬라기월드 특별전'에..

아이와 한번 꼭 가볼만한 '쥬라기월드 특별전' 1편 [내부링크]

"공룡관련 전시장 중엔 TOP.1 퀄리티" 세상에서 뭐가 제일 좋냐고 물어보면 백에 구십은 '티라노사우르스'라고 할만큼 공룡을 사랑하는 아들을 두었기에 우연히 발견한 '쥬라기월드 특별전'은 당연히 꼭 가야하는..

최악 중에 최악! 일산킨텍스 화덕피자뷔페 '피자집' [내부링크]

"화덕피자?! 뷔페?! 실망에 실망을 거듭하는 곳" 매번 가던 '타요키즈카페'를 벗어나 일산킨텍스 제2전시관에 있는 '뽀로로 키즈카페'를 방문했어요 이번이 3번째 방문인데 그동안은 아이와 뽀로로파크에서 시간..

유아웨건 탑클래스 시크포베이비 폼포라웨건 [내부링크]

유아 웨건 끝판왕 시크 포 베이비 폼포라웨건 ;) 아이가 둘 이상인 집에는 필수품이 있지요. 여러 가지 필수템 중에서도 제가 가장 탐냈던 제품은 웨건이에요. 사실 정확히 36개월이 차이가 나는 두 녀석들이라 딱..

5개월아기 장난감 이븐플로 트리플펀 아마존 엑서 쏘서 [내부링크]

5개월 아기 장난감 이븐플로 트리플펀 아마존 쏘서 구성  사용기  깨알팁 두찌가 슬슬 뒤집고 되짚고 활동량이 늘기 시작했어요. 더불어 '엄마'라는 존재를 인식해서 시야에서 사라지면 굉장히 찡찡대고..

스쿼트의 시작! 무릎보호대 '몬스터핏 네오프랜 7mm' [내부링크]

"다이어트의 시작은 하체운동으로부터" 다이어트약? 간헐적 금식? 적절한 식이요법? 아니죠!!! 제일 중요한 건 역시 '운동' 이번년도 다이어트의 성공을 거둔 것도 (2개월 동안 10kg정도 감량) 제일 핵심은 운동..

아기여름샌들 : 휠라 디스럽터 샌들 [내부링크]

아기 여름 샌들은 휠라 디스럽터 샌들 디자인  장, 단점  사이즈 Tip 올여름 첫 샌들을 사이즈 미스라는 엄청난 실수를 했었지요. https://vava-voom.tistory.com/11 뉴발란스 키즈샌들 CRV-X 유아 여름..

무서운 흡입력, 차이슨 F7 BLDC2 무선청소기 구입후기!! [내부링크]

"청소기는 역시 힘이 좋아야 하죠!!!" 개인적으로 청소기는 이사갈 때 기분상 바꾸는 것 빼고는 바꿀 일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바꾸게 되는 상황이... '일렉트로룩스' 청소기를 사용한지 약 4년 정도되..

5개월 아기발달 :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을까? [내부링크]

우리 아기 잘 자라고 있을까? 아기를 키우며 가장 신경 쓰이는 발달사항. 아이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느릴 수도 빠를 수도 있지만 엄마맘은 그렇지 않지요. 느리면 조급해지고, 빠르면 기쁘면서도 걱정스러워..

다이어트 단백질 도시락 '임셰프도시락' 먹어봤어요! [내부링크]

"다이어트 도시락일까? 소식(小食) 도시락일까?" 2019년을 시작한 새해 첫 날. 살이 쪄서 돼지가 된 모습을 보고 다이어트를 시작!! 2개월 간 빡쌔게 9kg을 감량하고 그 때부터 저는 '다이어터'가 아닌 '유지어터'..

아기 땀띠, 태열엔 간나나기 내추럴 SOS수딩젤 [내부링크]

아기 땀띠, 태열엔 간나나기 내추럴 SOS수딩젤 제품소개  사용후기 신생아 키우는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은 아마도 태열이나 땀띠일 거 같아요. 시원하게 해 주자니 감기라도 걸릴까 걱정되고 쫌~~~만 따숩..

전망좋은 뷔페, 김포공항 롯데몰 '프리가' [내부링크]

"애슐리같은 느낌, 생각보다 괜찮았던 뷔페" 애 둘을 키우다보니 주말에 나가기 가장 만만한 곳이 바로 '아울렛'이나 '쇼핑몰'인 거 같아요 아이들 구경시켜 줄 것도 꽤 있고 (토이저러스도 있죠 ㅠㅋㅋㅋ) 마트도..

이유식 준비물: 데일리라이크 봉봉트라이탄볼 [내부링크]

예쁜 이유식 용기 찾는다면. 데일리라이크 봉봉 트라이탄 볼 이유식 용기 선택 Tip 개봉기 장, 단점 두찌가 4개월에 접어들면서 이제 슬슬 이유식을 해야지... 라고 생각을 하고 이유식 준비물을 체크해..

아이간식으로 간편한 '엄마사랑영양바' [내부링크]

"달콤하면서 영양까지 생각한 영양바"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은 아이간식 때문에 이것저것 사보기도 하고 고민에 빠지기도 하죠 초기에는 큰 걱정없이 건강만 생각해서 사실 맛이 좀 없는?! 간식을 많이 사서 주곤..

핫이슈인 매운김치 '금치' 먹어보았어요! [내부링크]

정말 매운 김치 '금치' 맛 체험기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한번쯤 유튜브나 페이스북에서 보셨을만한 김치 바로 '금치'를 시켜보았어요 ㅎ 사실 주문하기 전에 다들 잘 아시다시피 가장 인지도며 인기..

신생아장난감 브이텍 아기체육관 [내부링크]

신생아부터 오래 사용하는 육아템, 브이텍 아기체육관 개봉기 활용법 장. 단점 새것이 없이 태어난 우리 두찌...ㅠㅠ 그거슨! 둘째의 숙명인가요... 첫째 임신 중일 때는 매일 이거 살까 저거 살까 고민하..

아기 배변훈련은 뽀로로응가놀이장난감 [내부링크]

아기 배변 훈련할 땐 뽀로로 응가 놀이 멜로디 장난감과 함께 . 배변훈련시기  배변훈련 TIP  제품 리뷰 아이가 24~36개월 정도 되면 보통 배변훈련을 많이 시작하게 되죠 하지만 남들이 한다고 이 시기..

술안주의 탑클래스! 태국 쥐포 '벤또' [내부링크]

태국에 이런 쥐포가....'벤또' 3년 전쯤인가?! 태국 푸켓으로 여행을 갔을 때였죠 이 쥐포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정말 신세계였어요 맥주를 좋아하다보니 마른 안주를 많이 먹는 편인데 정말 손꼽히는 안주가 아닐..

어린이집 생일파티 준비 - 답례품, 수박설기 [내부링크]

어린이집 생일 답례품 포장, 케이크 대신 수박 설기 간식파우치만들기 스티커주문 수박설기 2019년 3월 6일 슈니의 세돌 생일. 둘째 임신 중에 입퇴원 반복하는 상황이라 집에서도 뭘 못해주는 안타까운..

엽기떡볶이 가장 초보단계 '착한맛' 먹었어요! [내부링크]

엽기떡볶이 김포장기점 '착한맛' 매운걸 정말 좋아하는 매니아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바바붐이에요 그런데 매번 먹을 때마다 속이 쓰리고 그래서 오늘은 좀 자제하기로 했어요 기왕 자제하는 거 한번도 먹어보지..

배부른 다이어트 맛있는 '네오곤약젤리' 후기 [내부링크]

한살한살 나이먹어가면서 ....나이 언제 이렇게 먹었나요?! ㅋㅋㅋㅋㅋ 살이 정말 잘 안빠지죠 흔히들 나잇살이라고 부르는데 알고보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어 예전과 똑같이 먹어도 살이 더 찌는 거라고 하네요..

애기신발 완전 최애템, 나이키 '코르테즈키즈' [내부링크]

우리 아들은 만3살 나이에 벌써 신발 욕심이 있네요 새신발만 보면 그렇게 좋아할 수가 없어요 새신발을 사면 기존에 있던 신발은 신지 않으려고해서 참.... 아주 난감한 아들이네요 ㅋㅋ 마침 신발을 하나 사주자..

피자샵 '포테이토피자'를 먹었어요! [내부링크]

치킨 만큼 브랜드 많은게 피자가 아닐까 생각해요 배달통이나 배달의민족만 봐도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 한다는 ㅎㅎ 피자는 특히 가격 업다운이 엄청 심해서 결정장애가 오면 진짜 선택하는게 꽤 어려운 거 같아..

매콤간장소스맛, 60계 '고추치킨'을 먹었어요! [내부링크]

야심한 밤 야식으로 가장 땡기는 건 역시 '치킨'이죠 ㅋㅋ 요즘은 치킨 브랜드 하나에도 워낙 메뉴가 많아 고민인데 심지어 치킨 브랜드까지 많아서 결정장애가 있으면 10~20분은 순삭인 듯 해요 ㅋㅋ (후회를 하..

뉴발란스 키즈샌들 CRV-X [내부링크]

유아 여름 샌들은 뉴발란스 키즈 샌들 CRV-X 디자인  장.단점  사이즈 Tip 올해도 어김없이 슈니의 샌들을 초이스 할 타이밍. 매년 비슷한 디자인의 무난한 두줄 스트랩 샌들을 신겼었는데, 왠지 올해..

혜자스러운 국수집! 마포공덕동 '국수생각' GOOD! [내부링크]

일주에 2번 이상은 꼭 국수를 먹을 정도로 국수매니아인 바바붐이죠 ㅋㅋ 서울부터 강원, 전라, 제주까지 국수는 곳곳을 다니며 다 먹어본 거 같아요 (매니아 자체인정 ㅋㅋ) 오늘은 생국수로 손꼽히는 맛집 마포..

튼튼닷컴 '토날린CLA 파워다이어트' 복용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3개월 간 복용한 튼튼닷컴 '토날린CLA 파워다이어트' 복용후기를 이야기해볼까해요 ^_^ 하루도 빠짐 없이 먹었으니 효과평과는 매우 정확하겠죠 네이버나 구글에 '다이어트'라고 검색만 해도 정말 무..

뉴욕버거 '통살스파이시치킨' 햄버거 먹었어요! [내부링크]

햄버거가 마구 땡기는 점심시간 공덕에서 일이 보고 있었어서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한번했어요 공덕 주변에 햄버거매장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뉴욕버거 약간 분류는 다르지만 '서브웨이'까..

밀가루 키즈카페 '더가루' 김포운양점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주말에 항상 드는 고민은 아이를 어디로 데려갈까 인 것 같아요 엄빠이신 분들은 같은 고민으로 웹서핑부터 지인추천까지 받고 그러시겠죠?? 참 멀리 나가기도 힘들고 아이는 에너지가 넘쳐서 놀게해주고 싶을 때..

버거킹 '통모짜' 햄버거를 먹어보았어요! [내부링크]

오늘 날씨는 정말 매우 우중충하네요 장마도 아닌 8월인데 여름휴가 느낌이 전혀 나지 않는 아주 매우 안좋은 날씨네요..... 회사 창문으로 본 건데 정말 당장이라도 '타노스'가 소환되어 손가락을 튕길 것 같은..

가정용 커피머신 추천 만족도베스트.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가정용 커피머신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1인당 연간 500잔, 하루 약 1.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합니다. 하루의 시작을 커피와 함께 한다고 해..

무료영화 보는 곳 꿀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영화 보는 곳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무료영화는 TV채널을 돌리다가 OCN이나 채널CGV에 나오는 영화가 다일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우리가 잘..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100%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성장판이 닫히면 더 이상 클 수 없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분은 영향을 받겠지만 후..

숙면을 취하는 방법 100%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숙면을 취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잠은 만병통치약이라 불릴 정도로 몸의 건강을 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30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쉽게 간단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창업의 첫 시작은 기대반 설렘반으로 하게 되는데요. 경제 여건상 어쩔 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 폐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100%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기오염, 알레르기의 영향으로 생긴 비염의 치료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비염은 난치성 질병이면서 생활에 지장을 많이 주기때문에 고통을 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흔히들 비염은..

무료 웹툰 보기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할 때 가장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무료 웹툰 사이트를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웹툰을 유료로 보기에는 좀 부담스럽고 무료로 가볍게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으..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추천 BEST.4 [내부링크]

자연 속,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유니스의 정원 오랜 시간 정성껏 가꾼 정원과 산책로가 아름다운 식물원 겸 카페, 레스토랑이 잘 어우러진 곳입니다 자연의 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수원' 추천 BEST.7 [내부링크]

아름다운 도시 '수원' 조선 성곽 건축의 꽃 수원화성 조선 시대 건축의 꽃이라 불리는 성곽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거주지로서의 읍성과 방어용으로..

모기 감염병 '일본뇌염', 백신 맞기 전 꼭 주의할 사항! [내부링크]

'일본뇌염 백신' 한 번 선택하면 못 바꾼다 일본뇌염 백신은 처음 선택한 종류로 계속 접종해야 합니다 즉, 생백신으로 시작했다면 계속 생백신으로 맞고 사백신으로 시작했다면 끝까지 사백신으로 접종해야 한다..

임산부 한약 괜찮을까? 궁금증 및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태아에게 안전한지 확인부터! 최근 35세 이상의 고령 산모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당뇨나 고혈압 같은 임신 합병증에 걸릴 위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초기의 입덧부터 조기 유산 징후, 임신기 감..

가족끼리 가볼만한곳 추천, 자연의 쉼터 '남양주'BEST.8 [내부링크]

자연의 쉼터 '남양주' 사시사철 특색있는 매력 수락산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 찾아도 특색있는 산으로 638m의 높이, 산길이 험하지 않아 부담없이 등산하기 좋으며 금류, 은류..

'신생아 트림' 잘못하면 큰일난다! 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신생아 트림이 중요한 이유 신생아들은 건강상 별문제가 없음에도 잘 토하는 게 보편적입니다 아기의 식도는 짧고, 음식물이 위에서 식도로 거꾸로 올라가지 못하도록 식도와 위 사이를 꽉 조이는 괄약근의 힘이..

아이 보약 먹여도 될까? 증상별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보약 언제 먹일까? 보통 돌이 지나면 '보약 한 첩 먹여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게되는데 실제로 아이가 돌이 지나면 보약을 처방받기 위해 한의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이 지나서야 보약을 복용할 수 있..

집 안 습기, 이렇게 하면 제습기가 필요없다! [내부링크]

집 안 구석구석 습기를 잡아라 옷장·신발장 옷장과 신발장의 문을 활짝 열어 충분히 환기한 뒤 서랍과 칸마다 신문지를 깝니다 습기는 아래로 가라앉으므로 제습제를 놓을 때는 신..

혀만 봐도 질병·건강체크가 가능하다고? [내부링크]

몸의 건강상태를 알리는 혀 입안에 있는 길쭉한 모양의 근육인 혀는 맛을 느끼고 음식을 삼키는 것을 비롯해 언어의 발음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우리 몸 주요 장기의 전반적인 건..

가족과 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추천 BEST.7 [내부링크]

아름다운 여행지 '광주' 우리민족사의 주요 요충지 남한산성 한강과 더불에 삼국의 패권을 결정 짓는 주요 거점이었던 곳이 산성입니다 잘 정돈된 산길을 따라 이십여 분간 걸..

당일치기로 가볼만한 워터파크 추천 BEST.4 [내부링크]

가볍게 다녀오는 '워터파크' 01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 지하 1,000m에서 용출되는 평균온도 33.9도 이상의 7.79pH 약알칼리성 100% 천연 온천수를 중심으로 설계한 복합 레저 휴양..

아기 용품, 이렇게 소독해야 100% 안전하다! [내부링크]

장난감은 소재별로 다르게! 먼저 딸랑이나 치발기, 블록 등 플라스틱·고무 소재 장난감은 열에 약하므로 베이킹 소다를 푼 미지근한 물에 하루 정도 담갔다가 헹군 뒤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 전국 이색 테마파크 BEST.4 [내부링크]

주제가 있어 더 즐거운 이색적인 테마파크 01 쉬자파크 도심을 떠나 편안하게 산림욕을 즐기도록 마련된 솔쉼터와 야생화 정원, 인공 암벽 등의 다양한 시설이 있는 산림 문화 공원이..

가족 여행으로 가볼만한곳, 전국 동굴 추천 Best.5 [내부링크]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가족 여행 '동굴 피서' 01 도심 속 숨겨진 신비의 지하 세계 동해 천곡황금박쥐동굴 동굴 탐방을 위해 꼭 깊은 산골까지 갈 필요는 없습니다 동해 천곡황..

아이와 가볼만한곳, 경기도 과천 추천 BEST.9 [내부링크]

풍요로운 문화가 어우러진 곳 국내 최초의 테마파크 서울랜드 서울대공원 안에 조성된 국내 최초의 테마파크 형식의 놀이공원입니다 매년 튤립, 벚꽃, 국화 등 화려한 꽃축제와..

국내 데이트 코스, 외국 마을 테마공원 BEST.4 [내부링크]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외국 마을 테마공원 쁘띠프랑스 프랑스 남부 지방의 전원마을과 소설<어린왕자>를 재현한 프랑스 프랑스 테마파크로 프랑스뿐 아니라 각 유럽의 독특한 문화를 경..

아이와 가볼만한곳, 도심 속 휴양지 '고양' 추천 BEST.6 [내부링크]

대표적 예술문화 거리 '고양' 전국 산책코스 1위의 도심 속 휴양공간 일산호수공원 동양 최대의 인공 호수로 꽃과 호수의 도시라는 고양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세계 각국의 정..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전국 동물원 추천 Best.8 [내부링크]

볼거리 즐길거리 최고인 동물원 01 동물과 더 가까이 만나는 에버랜드 주토피아 에버랜드의 동물원 주토피아는 판다월드·로스트밸리·사파리월드 앵무새가든&middot..

연인과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 여행지 '가평' 추천 BEST.9 [내부링크]

분위기 좋은 여행지 '가평' 산책하기 좋은 반달 모양의 섬 남이섬 행정구역상 강원도 춘천에 속하지만 가평역 인근에 있어 서울 근교 관광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원래..

당일 여행으로 좋은 강화도 가볼만한곳 BEST.12 [내부링크]

즐거운 역사문화탐방 '강화도' 갑곶돈대 고려 시대 몽골과의 전쟁에서 강화를 지키던 중요한 요새로 육지와 강화도를 오가는 나루터 요충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1977년 고증을..

머리가 핑 도는 '기립성저혈압', 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앉았다 일어섰을 때 어지럽다? 오랜 시간 쭈그리고 앉았다가 갑자기 일어나면 눈앞이 깜깜해지고 어지러운 증상을 느껴본 적이 있을것입니다 또는 온탕에 들어갔다가 갑자기 일어났을 때 새벽에 소변이 마려워 자..

아기 수면교육, 이렇게 하면 통잠 잘 수 있다! [내부링크]

생후 3개월, 수면 교육 시작 적기 아기는 생후 3개월이 될 때까지는 최소 15시간 정도 잠을 잡니다 하지만 밤이든 낮이든 한 번에 3~4시간 이상 자지 않으며 이는 아기의 수면 주기는 성인의 수면 주기보다 훨씬..

가족 나들이 코스, 인천의 아름다운 섬 BEST.9 [내부링크]

섬마다 각기 다른 절경이 매력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섬 선재도 서해안의 많은 섬 중에서도 손에 꼽는 곳으로 2012년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곳에서 1위를..

이런 육아용품은 물려 받으면 큰일난다고? [내부링크]

물려받기 곤란한 육아용품 육아용품 중에는 물려받아서는 안 되는 제품들도 있으며 이는 위생용품과 같이 아이의 건강과 관련이 있는 것을 말하며 새것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젖병, 빨대컵 ..

남성 난임 '무정자증', 자가진단 및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남성난임의 원인 배란기에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했지만, 1년이 넘도록 임신이 되지 않으면 의학적으로 난임이라고 정의합니다 이때 검사를 통해서 여성에게 문제가 있을 확률이 40%, 남성에게 문제가 있을 확률이..

양 눈동자가 다른 '소아 사시', 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방치하면 시력 발달을 저해 '소아 사시' 소아 사시는 소아의 약 4~5%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소아 안질환으로 흔히 두 눈이 정렬되지 않고 서로 다른 지점을 바라보는 것을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아 사시의..

지속적인 질 출혈 '태반조기박리', 증상 및 진단 총정리! [내부링크]

태반에 기대어 자라는 배 속 아기 태아는 전적으로 엄마의 몸에 기대어 자라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태아는 탯줄에 연결된 태반에 기대어 성장하며 태반은 임신과 출산에 직접적으로 중요한..

조산 합병증의 원인 '전치태반', 증상 및 진단 총정리! [내부링크]

태반에 기대어 자라는 배 속 아기 태아는 전적으로 엄마의 몸에 기대어 자라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태아는 탯줄에 연결된 태반에 기대어 성장하며 태반은 임신과 출산에 직접적으로 중요한..

매력만점 인천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BEST.30 [내부링크]

이색적 볼거리가 많은 '인천' 01 인천에서 만나는 작은 중국 인천차이나타운 인천역에서 길을 건너면 차이나타운의 제1패루가 보이는데, 패루 안쪽으로 들어서면 본격적인 차이..

모유 수유 이것만 알면 끝! 궁금증 및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모유 수유에 대한 진실과 오해 모유수유를 하면 더 피곤해진다? 모유수유를 하면 한밤중에 일어나지 않고 누운 채 수유할 수 있어 더 편하게 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유..

서울 데이트 코스, 디저트 카페 추천 BEST.7 [내부링크]

트랜디한 카페에서 삶의 여유 01 고품격 브런치 타임 보버라운지 브런치부터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서울에서 가장 핫한 라운지 레스토랑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탁..

하루 코스 나들이, 기차 여행 추천 BEST.7 [내부링크]

소중한 추억을 쌓는 여행 먹고 보는 즐거움 '기차 여행' 01 < 도라산역 > 도라산 평화공원·도라전망대·제3땅굴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DMZ 트레인을 타고 도라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전국 식물원 추천 Best.10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라면 온실을 갖춘 식물원으로 나들이 어떨까 01 식물원&실내 정원 테마파크 서울어린이대공원 식물원 서울어린이대공원 식물원의 다육식물관에서는 특이한 형태의 선..

영어 홈스쿨링, 이것만 알면 100% 성공한다! [내부링크]

영어 홈스쿨링 성공하는 방법 최근 몇 년간 홈스쿨링 활동을 비롯해 영어 유치원의 방과 후 수업, 전집 등 체계적인 영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히 뜨겁습니다 홈스쿨링으로 영어 교육 효과를 보려면 꾸준히 영어..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 서울 전통시장 Best.8 [내부링크]

먹을거리 풍성하고 볼거리 많은 전통시장의 추억여행 01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이 가득 마포 망원시장 망원시장은 TV 예능프로그램에서 자주 소개돼 사람들에게 익숙한 곳입니다..

아이와 가볼만한 곳, 어린이 과학박물관 추천 Best.10 [내부링크]

호기심이 많은 아이에게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곳 01 국내 최초 어린이 과학 놀이 공간 인천어린이과학관 아이들의 인지 발달단계에 맞춘 체험식 과학관으로 놀이를 통해 자연..

아이와 가볼만한 여행지, 전국 농촌체험 BEST.3 [내부링크]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 01 메기를 잡아볼 수 있는 양평 수미마을 양평 수미마을은 농어촌공사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정한 여름 휴양지에 선정될 정도로 알찬 프로그램을 갖춘..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 전국 동물 체험농장 BEST.6 [내부링크]

아이에게 선물하는 즐거운 경험 01 동물과 친구가 되는 곳 안성팜랜드 25종의 동물을 보고 만지는 체험과 탁 트인 초원을 만끽하기 좋은 목장! 양, 염소, 토끼, 닭, 젖소, 오리,..

출산 후 생리, 시작부터 궁금증 총정리! [내부링크]

출산 후 생리는 언제 시작할까? 생리가 시작되는 시기는 개인에 따라 차이를 보이기 마련이며 그 차이는 모유 수유와 관련이 깊습니다 모유 수유를 하면 모유 분비 촉진을 위해 프로락틴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

무서운 임신 초기 유산, 예방 및 징후 총정리! [내부링크]

초기 유산, 지나친 걱정 금물 대부분의 초기 유산은 난자와 정자가 만난 후 생기는 유전자의 무제로 부모의 유전자나 임산부의 환경과는 무관하게 발생합니다 즉 힘들지 않은 직장 일이나 가벼운 집안일, 과격하..

아이와 가볼만한 곳, 키즈펜션 추천 Best.6 [내부링크]

아이가 좋아하는 여행 '키즈팬션' 가을노을 프로방스풍 수제 원목 싱크대와 식탁이 따스한 느낌을 주는 키즈펜션, 키즈카페 못지않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이 가득합니다 재방문해..

아이와 가볼만한 곳, 리조트 캐릭터룸 추천 Best.5 [내부링크]

캐릭터가 있어서 아이가 즐거운 곳 01 테딘리조트 명작 동화를 주제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터팬과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을 테마로 한 캐릭터룸이 있습니다 피터팬룸은 피터팬의 조각상 일..

영아산통 '배앓이', 이렇게 하면 100% 치료된다! [내부링크]

흔하게 겪게 되는 소화기 질환 배앓이(영아산통) 배앓이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배앓이는 생후 4개월까지의 아이들 중 8~40%가 경험하는 흔한 증상으로 기능성 소화기 질환의 하..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전국 어린이 도서관 추천 Best.7 [내부링크]

주제가 있는 어린이 도서관 01 로봇 체험으로 상상력 키우는 판교어린이도서관 국내 유일의 로봇 특화 도서관! 로봇체험관인 '신나는 로봇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람을 따라..

엄마들의 고민 '배냇머리', 관리법 및 궁금증 총정리! [내부링크]

배냇머리 궁금증 완벽 해소! 배냇머리를 밀면 숱이 많아진다? NO! 배냇머리는 태어날 때부터 이미 자라있는 머리카락으로 아기마다 색깔과 길이가 다릅니다 숱도 천차만별인데..

교통사고 후유증 '디스크 내장증', 원인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일반 디스크와 달리 추간판 내부에 문제가 생긴 질환 척추의 뼈와 뼈 사이에는 외부 충격을 완화해 허리를 보호하고 움직임을 원활히 하는 '추간판'이 (디스크:척추뼈와 척추뼈 사이를 잇는 연골) 위치하고 잇습..

뜨끈한 힐링 여행지, 전국 온천 & 스파 추천 BEST.10 [내부링크]

뜨끈한 온천수에서 삶의 힐링 온천 & 스파 BEST.10 01 자연 속 힐링 온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스파 무공해 자연에서 치유의 효과를 극대화한 포레스트형 힐링 온천입..

자연분만, 이것만 알면 두려울 게 없다! [내부링크]

자연분만이 좋은 이유 분만법은 크게 자연분만과 제왕절개수술로 나뉘게 됩니다 자연분만은 임산부가 자연스러운 진통과 함께 아무 도움 없이 스스로 건강하게 아이를 낳는 것을 말하는데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

어떤 산부인과를 다녀야 할까? 병원별 장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접근성이 좋고 친근한 분위기 '개인병원' 1~5명의 산부인과 의사가 운영하는 작은 병원으로 처음 진료한 의사가 분만까지 담당하므로 안정감이 높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난 것..

예방접종 전, 이것 만큼은 꼭 체크해야 한다! [내부링크]

예방접종 전, 체크 사항 아이 컨디션 접종 후 열이 오를 수도 있으므로 아이의 컨디션과 체온 체크는 필수! 미열인 경우 접종이 가능하지만 37.5도 이상 열이 나거나 기침, 콧물 등 증상이..

임금님이 먹던 갈비를 무한으로? '명륜진사갈비' 김포운양점 [내부링크]

임금님이 먹던 갈비를 무한으로 '명륜진사갈비' 김포운양점 2019년 부터 수많은 광고들 중에 가장 많은 조회수와 이슈를 불러일으킨 게 바로 '명륜진사갈비'인 것 같아요 뭔가 지역방송이나 시골 케이블에나 나올..

치발기 구매 전, 이것 만큼은 꼭 알고 사야한다! [내부링크]

치아발육기를 준비하는 이유 아랫니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아기는 간지러움과 발열감을 느낍니다 치아발육기는 유치가 날 때의 불편함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이가 물고 빠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잇몸..

아이 편식 습관, 이렇게 하면 100% 고쳐진다! [내부링크]

아이가 채소를 편식하는 이유 쓴맛에 대한 거부감 아이들이 채소를 싫어하는 이유를 설명하려면 수백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인류는 농경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수렵과..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전국 아쿠아리움 추천 Best.10 [내부링크]

바다 내음 가득한 아쿠아리움 유명한 곳은 역시 다르다 01 돌고래와 함께 바닷속 여행 거제씨월드 거제도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돌고래 체험 파크로 영화나 책에서만 보던 돌고..

항문에서 고름이 나오는 '치루', 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조심해야 할 항문질환 '치루' 치루는 항문과 직장 주위 조직에 염증이 발생해 농양이 항문 주위의 피부를 뚫고 나와 항문관(직장-항문 사이) 또는 직장과 항문 주위 피부 사이에 구멍이 생긴 상태를 말합니다 모..

오감자극에 최고, 전국 밀가루 키즈카페 추천 Best.5 [내부링크]

오감자극·정서안정에 최고 아이가 좋아하는 밀가루 키즈카페 01 친환경 오감 놀이 키즈카페 헬로밀가루(광주본점) 오감발달은 물론 아이들의 정서 및 감성 발달에 좋..

여성 '시크릿존', 방치하면 자궁내막염까지 온다고? [내부링크]

세균 번식 위험이 높은 여성 생식기 여성의 생식기는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쪽에 위치하고 음모에 가려져 있어 습하고 따뜻한 데다 한 달에 한 번씩 자궁에서 출혈이 있어 자칫 관리를..

고급스러운 소규모 돌잔치 장소 추천 Best.5 [내부링크]

가족끼리 오붓하게! 손꼽히는 돌잔치 장소 Best.5 01 전통 한정식 코스로 유명한 메이필드 호텔 봉래헌 돌잔치 명소로 알려진 메이필드 호텔의 '봉래헌'은 전통과 유럽 분위기..

아이와 가볼만한 곳, 도심속 숲체험장 추천 Best.9 [내부링크]

정서 함양에 좋은 체험학습 공간 도심속 '숲체험장' 01 숲해설을 들을 수 있는 베짱이 유아숲체험장 나무로 만든 베짱이와 애벌레 모형, 터널에 주렁주렁 매달린 호박과 조롱박..

진한 육수와 탱글탱글한 면발의 조화, 남오토코 '탄탄라멘' [내부링크]

진한 육수와 탱글탱글한 면발 남오토코 '탄탄라멘' 면이라면 눈이 반짝반짝해지는 '면덕후'라 주에 3~4번은 뭐가 됐던 면으로 꼭 먹게되는 거 같아요 국수, 라면, 칼국수, 쌀국수, 우동 등등 면의 세계는 정말 끝..

태교여행, 이걸 모르고 가면 위험하다고? [내부링크]

태교여행은 14~32주가 안전! 임산부가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초기와 후기를 피한 임신 14~32주 무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입덧이 심하고 유산의 위험이 있으며 후기에는 조산 가능성이 있으므로..

캠핑 여행지 추천, 전국 카라반 Best.5 [내부링크]

분위기 좋은 감성공간, 추억을 만드는 카라반 여행 01 워터파크와 온천을 함께 즐기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 있는 캠핑장으로 총 50대의 카라반이 있습..

가족 캠핑으로 추천하는 곳, 전국 글램핑장 Best.6 [내부링크]

편의시설과 즐길거리가 가득, 아이와 추억 만드는 글램핑장 01 잔잔한 파도 소리가 들리는 별빛바다 글램핑 태안 학암포 바로 앞에 위치한 글램핑장, 해변에서 모래놀이와 조개..

신생아 수영은 여기! 전국 아기 수영장 추천 Best.5 [내부링크]

귀여운 우리 아기 첫 수영장 01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춘 베이비엔젤스 스타필드 하남 키즈 콘텐츠 그룹 '플레이타임'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유아 전용 스파로 18개월 이..

뭉치고 아픈 '어깨통증', 이렇게 완벽히 개선된다! [내부링크]

현대인의 고질병 '어깨통증' 어꺠관절은 일상적인 활동만으로도 하루에 약 3,000~4,000번 움직입니다 특정 동작을 계속할 경우 관절에 부담이 더해져 어깨가 아프고 뻐근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산후조리 궁금증, 이것만 알면 산후풍은 없다! [내부링크]

쾌적·편안한 환경이 중요 선풍기나 에어컨 사용해도 될까? 옛날에는 산후에 냉기를 쐬면 뼈와 관절이 시리고 산후풍을 앓는다고 여겼습니다 몸이 차거나 기력이 떨어진..

당뇨 예방 필수품 '비타민D', 효능 및 선택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꼼꼼하게 골라야 하는 '비타민D' 비타민D는 칼슘의 공급을 도와 골격 형성 및 발육, 뼈 건강 등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면역 체계 조절에도 탁월하여 코로나같은 호흡기 질환을 대비하여 먹는 것..

태아보험, 이것만 알고 가입해도 똑똑한 엄마! [내부링크]

'태아보험'이란 무엇인가? 태아보험을 알려면 먼저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어린이보험은 통상적으로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을 말합니다 실비 보상과 수술비, 진단금 등을 보장하는 종합..

1급 발암물질 '라돈', 위험 및 검사 총정리! [내부링크]

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 라돈은 WHO(국제보건기구)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흡연에 이어 폐암 발병 원인 중 2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화강암이 섞인 암석이나 토양, 콘크리트 등 건축자재에서 발생하는 무색,..

소아결핵 백신 'BCG', 코로나 치료에 도움이 된다? [내부링크]

아직 연구 중이지만 BCG 접종국가 사망·발병률 낮아 소아결핵 백신으로 잘 알려진 BCG가 코로나 19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외국의 보도들이 잇다르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불주사'..

다이어트 과자의 끝판왕! 단백질 간식 '희망건빵' [내부링크]

다이어트 과자의 끝판왕 단백질 간식 '희망건빵'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을 먹으면 당연히 가장 우선 해야할 게 '탄수화물'을 줄여주고 '단백질'을 높여주는 식단을 구성하는 게 핵심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게 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전국 체험 미술관 Best.10 [내부링크]

즐거우면서 교육 효과까지 체험미술관은 어떨까요? 01 현대미술과 소통하는 공간 부산시립 어린이미술관 현대미술과의 소통을 통해 아이들이 작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

기저귀 떼기의 적 '배변훈련', 이렇게 하면 100% 뗀다! [내부링크]

배변 훈련 성공 포인트 배변 훈련은 아이의 발달 상태에 맞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래 아이보다 빨리 가린다고 좋아하거나 늦게 가린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항문 괄약근 조절 훈련을 통해 스스로 조..

임산부한테 이런 혜택이 있다고? 정부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진료비 지원 및 병원비 할인 국민행복카드 발급 임신 및 출산과 관련된 진료비를 전자바우처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나 카드 영업..

당뇨를 일으키는 '탄수화물 중독', 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는 위험 단백질, 지방과 함께 3대 필수 영양소에 속하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중요한 영양소이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됩니다 단맛이 강하..

가족 여행으로 추천하는 전국 수목원 Best.13 [내부링크]

가족과 함께 살림욕하세요! 01 소박하고 아름다운 서울의 아름다움 구로 푸른수목원 서울시 최초의 시립 수목원으로 친환경 관리 및 재배를 자랑합니다 농약과 화학비료,..

초코파이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 초코파이' [내부링크]

초코파이에 아이스크림 가득 베스킨라빈스 '아이스 초코파이' 초코파이부터 몽쉘, 오예스 등 파이계의 경쟁이 엄청 심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것저것 먹다보면 '초코파이'만한 게 없는 것 같아요 뭐랄까 짜장라..

손톱만 보면 건강을 알 수 있다고? [내부링크]

건강의 척도, 손톱 대략 너비 1cm, 길이 1.5~2cm의 손톱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이 주성분입니다 반달처럼 생긴 흰 부분이 뿌리이며 한 달에 0.3~0.6cm씩 자라게 됩니다 손톱은 재생과 성장일 반복하며 매일 자라..

'경도난청' 이렇게 하면 100% 치료된다고? [내부링크]

청력장애는 발달장애로 까지 신생아 청력장애는 발달장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빨리 발견할수록 치료 효과가 높기에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딸랑이 소리에 반응을 잘하고 목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고개를..

아이에게 '레고'가 이래서 좋다는 거구나! [내부링크]

쌓고, 옮기고, 부수고! 신나는 레고 놀이 생일이나 어린이날만 되면 갖고 싶어하는 선물 1순위로 꼽히는 게 바로 '레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레고는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고 사물에 대한 조작 능력이 생기..

아기 변비, 이렇게 하면 100% 해결된다! [내부링크]

아기 단골질병 '변비' 소아 변비에 걸리는 이유는 다양하나 잘못된 식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물을 자주 먹지 않는 다거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즐겨먹지 않으면 장..

청결에 집착하는 '결벽증', 방치하면 위험하다고? [내부링크]

우울증을 일으키는 '강박증' 강박증은 자신의 의지나 조절 능력을 벗어나 특정한 생각이나 행동을 반복하는 상태를 말하며 이를 강박사고, 강박행동이라 부릅니다 강박사고나 강박행동을 하지 않으면 무척 불안을..

칼칼한 국물에 푸짐한 고기까지, 약선당감자탕 '뼈해장국' [내부링크]

칼칼한 국물에 푸짐한 고기 약선당감자탕 '뼈해장국' 과음하고 숙취에 몸살을 앓는 그런 날, 해장국처럼 안성맞춤인 숙취용 메뉴가 또 있을까 싶어요 ㅎ 푹 끓인 진하면서 칼칼한 육수에 공기 밥을 말아 먹으면..

물만 잘 마셔도 보약 먹을 필요 없다고? [내부링크]

6대 영양소에 꼽히는 '물' '물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갈증을 느낄 때 마시는 시원한 물 한잔은 그 어떤 음식보다 맛있고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은 생명 유지에 꼭 필요한 물질로 무기질, 비타민,..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공연예술의 거리 '대학로' [내부링크]

공연예술의 거리종로구 '대학로' 대학로는 알아주는 이 없어도 열정을 바쳐 공연 연습에 매진하는 연극인의 풋풋한 열정이 숨 쉬는 소극장과 공연 티켓 한 장 손에 쥐는 것만으로 가슴 설레인 관객들로 가득한 곳..

서울 여행 가볼만한곳 - 아름다운 절경 '부암동길' [내부링크]

아름다운 절경, 종로 '부암동길' 자기 나이만큼 돌을 문지른 다음 손을 떼는 순간 돌이 바위에 붙으면 아들을 얻는다는 소박한 전설이 전해 오는 부암동은 안평대군이 무릉도원에 비유할 만큼 아름다운 동네로 알..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전통의 아름다움 '북촌한옥마을' [내부링크]

전통의 아름다움 종로 '북촌한옥마을' 경복궁 오른편의 청계천과 종로의 윗동네에 자리한 북촌에는 한옥이 많이 남아 있어서 옛것을 찾는 내국인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많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아름다운 전통한옥 '삼청동길' [내부링크]

아름다운 전통한옥 '삼청동길' 삼청동에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신축건물들도 있지만 전통한옥들을 카페나 레스토랑으로 개조한 곳이 많습니다 삼청동 언덕배기에 골목 안으로 카페와 가게들이 보석처럼 박혀 있는..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한국 전통의 거리 '인사동길' [내부링크]

한국 전통의 거리 종로 '인사동길' 종로 '인사동길'은 한국인의 삶과 전통의 향기가 살아 숨 쉬는 거리로 많은 연인들이 데이트 코스로 자주 찾는 곳입니다 거리박물관이라고 불릴 정도로 볼거리가 많은 인사동길..

서울 여행 가볼만한곳 - 사계절 산책명소 '광화문 광장' [내부링크]

사계절 산책명소 종로 '광화문 광장' 광화문 광장은 우리나라의 얼굴과도 같은 광장입니다 조선시대에는 광화문 앞 양편으로 의정부와 육조를 비롯한 주요 관청이 있어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라고 불리었습..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힐링플레이스 '청계천' [내부링크]

도심 속 힐링플레이스 종로 '청계천' 청계천은 메트로시티 서울의 공기를 신선하게 해 주는 물길입니다 복원된 청계천 물길을 따라 산책하는 시민들은 물론 도심을 가득 채운 고층 빌딩들도 활력을 얻습니다 또한..

고소한 눈꽃치즈가 한 가득, 바삭하게 '매운 눈꽃치즈돈까스' [내부링크]

고소한 눈꽃치즈가 한가득 바삭하게 '매운 눈꽃치즈돈까스' 우연히 잡지를 보다가 남녀노소 호불호없이 오랜기간 사랑을 받고있는 메뉴에 당당히 '돈까스'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를 보았어요 그 기..

각종 건강즙, 효능 및 특징 총정리! [내부링크]

건강즙 선택, 내 몸에 맞게! 배즙 배에 함유된 루테올린은 기침이나 가래 증상을 완화하고 기관지염에 효과적입니다 알코올 분해 기능도 있어 숙취해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포도즙 ..

건강즙도 잘못 먹으면 독이 된다고? [내부링크]

성분 확인은 필수 특정 식품을 짜거나 달여 쉽게 마실 수 있도록 간편하게 포장되어 나오는 건강즙! 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만큼 꼼꼼하게 골라야 합니다 우선 식품..

'임신 초기 분비물'로 방치하면 태아에 영향을 준다고? [내부링크]

색깔과 피부반응, 냄새로 판단 임신을 하면 몸의 여러 부분에서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질분비물의 증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태반에서 많은 호르몬이 분비되게 되는데 이로 인..

공포의 '임신성 당뇨', 제대로 알면 무서울 게 없다! [내부링크]

임당검사, 제대로 알고 받자! 임신 중에는 태반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혈액 내 인슐린의 농도가 증가하고 조직에서의 인슐린 저항성이 커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공복에는 임신 전에 비해 혈당이 더욱..

이부프로펜, 퓨시드산 및 약품 바로알기! [내부링크]

용법이 다른 상처치료 연고 상처치료제로는 퓨시드산 성분의 항생제 연고와 센텔라 추출물 성분의 연고가 주로 쓰이게 됩니다 센텔라 추출물은 항생제는 아니지만 피부콜라겐의 합성을 유도해 새살을 잘 돋고 흉..

야간운전이 힘든 '야맹증', 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어둠 속에서 시력이 떨어지는 위험한 '야맹증' 야맹증은 빛이 적은 곳에서 사물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저녁이나 새벽에 시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데 낮과 밤,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의 차이가 큽니다 보..

조용한 살인자 '고혈압', 원인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잘못된 생활습관이 문제 혈압 측정 시 수축기혈압 140mmHg 이상 또는 이완기혈압 90mmHg 이상이면 고혈압 환자로 분류합니다 연령이 증가하면 혈압도 상승하는데 60세 이상의 고혈압 유병률은 50% 이상이라고 할..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지루할 틈 없는 '코엑스몰' [내부링크]

데이트 코스의 끝판왕! 강남구 '코엑스몰' 시간에 쫓기고 문명의 이기에 대한 호기심이 날로 늘어나는 현대인은 실내에서 즐기는 놀이에도 어느덧 익숙해졌습니다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곳 중 손꼽히는 곳..

푹 끓여낸 진한 국물이 만든 보양식, '신선설농탕' 당산역점 [내부링크]

푹 끓여낸 진한 국물 보양식 '신선설농탕' 당산역점 길거리 돌아다니다 보면 보이는 음식점 중에 정말 한 블럭 건너 하나씩 보이는 게 '설렁탕'집인 거 같아요 심지어 설렁탕집이 아니더라도 부메뉴로 파는 곳까..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복합문화공간 '센트럴시티' [내부링크]

강남 교통의 중심지 서초구 '센트럴시티' 강남의 센트럴시티는 지하철과 고속버스, 시내버스의 각 노선이 지나는 교통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화점, 호텔, 극장, 식당가, 쇼핑가 등이 밀집해 있어..

서울 여행 가볼만한곳 - 한강을 감상하는 '한강카페' [내부링크]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카페 '한강카페' 나날이 아름다워지는 한강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전망쉼터와 카페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한강전망카페들은 저마다 독특한 매력 포인트를 갖고 있어서 날로..

서울 여행 가볼만한곳 - 신선한 생선회 '노량진 수산시장' [내부링크]

서울에서 가장 신선한 '노량진 수산시장' 신선도가 생명인 수산물! 그렇다고 먹고 싶을 때마다 바다로 달려갈 수도 없는 것일뿐더러 동네에 있는 이름 난 횟집들도 아쉽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이럴 때 가는 곳이..

서울 여행 가볼만한곳 - 서울이 한 눈에 '63빌딩' [내부링크]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 영등포 '63빌딩' 1분20초 동안의 짜릿한 '러브 엘리베이터'를 타고 63빌딩 전망대에 오르면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미술관 '63스카이아트'에서 서울의 야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서울 여행 가볼만한곳 - 다양한 즐거움 '타임스퀘어' [내부링크]

서울의 복합유통문화공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뉴욕 맨해튼에 타임스퀘어 광장이 있다면 서울 영등포에는 복합유통문화공간인 타임스퀘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관, 그 사이에 엄마..

서울 여행 가볼만한곳 - 낭만적인 '남산타워' [내부링크]

서울을 시원하게 조망하다 '남산타워' 서울의 명실상부한 랜드마크인 남산타워로 가는 가장 낭만적인 방법은 케이블카를 타고 가는 것입니다 40여년의 역사를 간직한 남산케이블카를 타고 도심과 조금씩 멀어지는..

대장 내시경 검사, 비용·준비·회복 총정리! [내부링크]

용종 제거와 조직검사를 함께 진행하는 '대장내시경' 대장내시경 검사는 항문으로 내시경을 넣어 대장 내부와 소장의 말단 부위를 관찰하는 것으로 정확도가 높아 용종이나 암, 염증성 장질환, 장결핵 등의 진단..

임신 중 변비, 이렇게 하면 100% 탈출한다! [내부링크]

임신 중에 생긴 '변비' 왜 피하기 힘든 걸까? 임신 중에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는데, 이 호르몬이 장운동을 저하시켜 쉽게 변비가 생기게 됩니다 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필요한 기..

눕히면 우는 '등센서', 이렇게 하면 100% 해결된다! [내부링크]

자신을 보호하려는 '신생아 모로반사' 바닥에 등이 닿기만 하면 센서가 작동한 듯 울음을 터트리는 아이, 오죽하면 '등센서'란 말이 생겨났을까? 아이가 잘 자야 건강한 만큼 아이의 등센서 발동은 매우 민감한..

거칠한 주부습진, 예방·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손 피부를 위협하는 자극 물이나 세재를 비롯해 자극적인 성분에 자주 노출되면 손의 피부 각질층이 손상되면서 피부염이 발생합니다 주부습진이 생기면 벗겨지고 갈라지면서 붉은 상처가 나고 가렵고 따끔거림이..

특제 소스로 풍미를 더한 건강식, 선유도 진정 '비빔밥' [내부링크]

특제 소스로 풍미를 더한 선유도 진정 '비빔밥' 얼마 전에 옛날 드라마를 보다가 우연히 '쩐의 전쟁'을 보게 됐는데 박신양님이 거지꼴로 그릇에 밥을 비벼먹는 모습이 어찌나 맛있게 보이던지;; 다른 음식은 그..

커다란 새우와 와규의 풍미 가득, 도미노피자 추천 '블랙타이거 슈림프' [내부링크]

커다란 새우와 와규의 풍미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얼마 전 TV에서 야식 메뉴를 설문조사한 걸 보니 피자가 당당히 치킨 다음으로 2위를 차지했더라고요;; 피자만큼 남녀노소 호불호 크게 없이 인기있는..

통가슴살 햄버거의 끝판왕,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 [내부링크]

통가슴살 햄버거의 끝판왕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 얼마 전에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혜자스러운 햄버거 브랜드를 뽑으라고 했더니 당당하게 맘스터치가 뽑혔더라고요 퀄리티나 맛으로만 설문조사했다면 아마..

비만 탈출 '지방흡입술', 수술 및 가격 관리 총정리! [내부링크]

'지방흡입술'의 수술방법 지방 흡입술은 피하 지방을 작은 도관 기구를 이용하여 음압으로 흡입,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피부에 0.5~1cm 정도의 절개를 하여 흡입관을 삽입하므로 수술 후 흉터가 거의 안보이며, 재..

마비가 오는 '뇌졸중', 전조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뇌혈관의 순환장애 질환 '뇌졸중' 뇌의 신경세포는 감각을 인지하고 해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신체의 대부분을 조절하는 매우 중요한 기능을 가집니다 그리고 뇌의 일부 신경 세포가 본래의 기능을 할 수 없다면..

배뇨장애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전립선 비대증' 이란? '전립선 비대증'은 남성 노인들에게서 배뇨 장애를 일으키는 대표질환입니다 전립선은 방광의 바로 아래쪽에 위치, 후두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장기입니다 이 전립선..

고소한 국물, 숙취 해장의 끝판왕! 선유도 '원조 북어국' [내부링크]

고소한 국물, 해장의 끝판왕! 선유도 '원조 북어국' 과음을 한 다음 날에는 정말 내가 왜 술을 마셨는가... 오늘부터 술을 끊어야겠다... 수십번 수백번 다짐을 하면서 해장을 준비하곤 해요 ㅎㅎ 해장에 콩나물..

쫀득한 떡과 볶음밥의 콜라보레이션, 선유도 '좁골떡볶이' [내부링크]

쫀득한 떡과 볶음밥의 콜라보 선유도 '좁골떡볶이' 어렸을 적 '떡볶이'는 방과 후 먹는 간식 정도의 이미지였는데 이제는 당당히 한 끼를 채우는 메뉴가 되어버렸네요 단순히 토핑이나 퀄리티뿐만 아니라 가격도..

면덕후를 홀리는 얼얼한 매운맛, '도미라마라탕'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면덕후를 홀리는 매운맛 '도미라마라탕' 선유도역점 요즘 코로나때문에 살짝 주춤하긴 하지만 그래도 길거리 돌아다니면 1~2 곳 정도는 꼭 발견하게 되는 '마라탕' 음식점! 그만큼 중독성이 있다는 거겠죠?!ㅎ 얼..

진한 국물이 일품인 아삭한 김치찌개, 새마을식당 '7분돼지김치' [내부링크]

국물맛이 일품인 김치찌개 새마을식당 '7분돼지김치' 김치찌개는 싫어하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호불호가 없는 메뉴인 것 같아요 된장찌개와 더불어 워낙 좋아하는 메뉴다 보니 1주에 1~2번은 꼭 먹게 되..

깊고 고소한 풍미의 정통 볶음밥 맛집, 선유도 '화송정' [내부링크]

깊고 고소한 풍미의 볶음밥 선유도 '화송정' 점심에 중국집처럼 간단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도 드문 거 같아요! 가기 전에 이미 머리 속에 메뉴가 뭐 뭐 있는지 다 떠올라서 고르기도 쉽고 말이죠;; 얼..

얼큰 칼칼한 국물에 푸짐한 순대 가득! 선유도 '황토 병천순대' [내부링크]

얼큰한 국물, 푸짐한 순대! 선유도 '황토 병천순대' 찬 바람이 불 때, 얼큰한 국물에 말아먹는 국밥만큼 제격인 메뉴가 또 있을까요? 국밥도 종류부터 브랜드까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그날의 기분에 따라 입맛..

푹 우려낸 사골육수에 햄이 왕창! '놀부부대찌개' 선유도점 [내부링크]

푹 우려낸 사골육수가 일품 '놀부부대찌개' 선유도점 짭쪼름한 햄, 각종 야채에 라면까지;; 부대찌개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 생각들 정도로 '부대찌개'는 매력 넘치는 메뉴인 듯해요 제 개인적으로도 워낙..

방치하면 위험한 크론병, 증상 및 치료법 총정리! [내부링크]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발생 크론병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감염으로 발병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습니다 크론병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복통과 설사이며 체중 감소가 동반되는 게 일반적입니..

방치하면 큰일나는 '발목 통증',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무심코 넘기면 위험! 골절이나 타박상같이 특별한 외상이 아니더라도 평소보다 많이 걷고 움직인다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발목통증' 초기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재발하거나 만성화되어 더 큰 고통을 낳을..

촉촉한 등심에 바삭한 튀김의 조화! 양화당 '고기튀김' [내부링크]

촉촉한 등심 & 바삭한 튀김 선유도 양화당 '고기튀김' 작년에 어떤 언론지 설문조사에서 남녀노소 가장 선호하는 메뉴에 당당히 1위로 '돈까스'가 꼽혔더라고요 그 날 돈까스가 땡기지 않을 수는 있어도 돈까스..

오십견과 헷갈리는 '회전근개파열',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회전근개파열' 증상 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유착성 관절낭염)은 증상이 비슷해 많은 환자들이 혼동하기 쉽습니다 회전근개파열은 어깨를 움직이는 근육에 이상이 생겨 힘줄이 파열돼 발생합니다 반면, 오십견은..

피로와 체중감소 '당뇨병', 원인 및 증상의 모든 것! [내부링크]

부모님이 당뇨면 나도 당뇨? 당뇨병은 유전적인 요인을 많이 가지고 있는 병입니다 하지만 부모가 당뇨병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자식이 당뇨병이 생기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부모가 당뇨병이 없..

잘못보낸 '착오 송금', 이렇게 돌려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쉽지 않다면 소송까지! 착오송금된 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수취인의 동의가 필요한데 이를 거부하면 현재로써는 강제할 마땅한 방법이 없습니다 대법원 판례상 송금인과 수취인이 합의해 착오송금임을 확인하지..

고통이 심한 생리통, 이렇게 하면 100% 낫는다 [내부링크]

생리통 약, 올바른 복용법 생리통이 심한데도 약을 안 먹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과거 생리통이 심리적인 불편함으로 간주되어 적극적인 대처가 이뤄지지 못했다면 현재는 적극적인 관심과 치료 등을 통해 여..

임금님의 보양식 '블랙푸드', 효능효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옛 선조들이 인정한 '블랙푸드'의 효과 줄줄이 쏟아져 나오는 블랙푸드 제품들을 보며 블랙푸드에 대한 평가가 근래 들어 높게 여겨진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블랙푸드에 대한 높은 영양학적..

치석제거 안하면 치아가 빠질 수도?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치석의 원인 '플라그' 플라그는 치아의 표면을 에워싸고 있는 세균막으로 식사 후 입 안에 남은 음식 찌꺼기들을 침에 함유돼 있는 단백질이 엉키면서 치아 표면에 세균이 자랄 수 있는 막을 형성합니다 이렇게..

죽음을 부르는 '만성염증',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만성염증 #외부염증 넘어지거나 부딪혀서 피부에 상처가 생기면 상처부위가 벌게지고 열이 나며 붓고 아픕니다 이것이 염증의 4대 증상이라 할 수 있으며 상처가 발생하면 상처부위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입,..

메뉴가 120종이나? 가성비 최상의 뷔페,' 쿠우쿠우' 김포운양점 [내부링크]

120종의 고퀄리티 다양한 메뉴 '쿠우쿠우' 김포운양점 정말 이것저것 먹고 싶은 게 많을 땐 '뷔페'만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어렸을 적엔 가격이 꽤나 비싸서 기념일에만 가는 곳의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워낙 대중..

영어유치원 보낼까 말까? 효과부터 비용 및 부작용까지 [내부링크]

영어로만 수업하는 '영어유치원' 사실 '영어유치원'의 올바른 명칭은 어학원입니다 현행법상 '유치원'이라고 불릴 수 있는 곳은 사·공립유치원으로 '영어유치원'이라는 명칭은 아동을 대상으로 '영어'환경..

담백하면서 짭쪼름함의 야식 끝판왕, 착한피자 '베이컨 포테이토' [내부링크]

담백하면서 짭쪼름한 피자 착한피자 '베이컨 포테이토' 출출한 저녁, 야식을 먹기 위해 배달어플을 열면 정말 셀 수도 없이 많은 메뉴들과 브랜드들이 있어서 결정장애로 고생하는 상황이면 주문하는 것도 일이더..

헤나 염색 부작용, 원인 및 사례의 모든 것! [내부링크]

'헤나'가 천연이라고 안심하는 것은 위험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머리카락은 단순한 털이 아니라 건강과 젊음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염색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그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절염, 3가지만 알면 씻은 듯이 낫는다! [내부링크]

혈액 순환에 좋은 '목욕' 평소에도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통증은 자주 찾아오지만 유독 장마철과 일교차 큰 날씨, 겨울철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왜 일까? 바로 우리 몸의 관절이 추위와 습도에 특히 민감하기 때..

고급 요리로 재탄생한 김치볶음밥 맛집, 선유도 '쿠겐파파' [내부링크]

김치볶음밥도 '고급 요리'다 선유도 '쿠겐파파' '김치볶음밥'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집에서 뭐 해먹기 귀찮을 때 가볍게 대충대충 조리해 먹는 마치 패스트푸드 느낌의 음식인데요 아..

킷캣이 아이스크림에 한가득, 베스킨라빈스 역대급 메뉴! [내부링크]

킷캣과 아이스크림의 만남 베스킨라빈스 '킷캣 메가팩' 어렸을 적, 슈퍼에서 쭈쭈바를 먹다가 삼촌이 사다주신 '베스킨라빈스'를 먹고 신세계를 보았을 정도로 베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계?!에서는 독보적인 브..

악성 혈액암 '백혈병',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백혈병'의 정의 혈액암의 일종인 '백혈병'은 우리 몸에서 혈액세포 즉, 적혈구를 만들어 주는 '조혈기관'인 골수에서 생성되는 백혈구가 특별한 원인 및 이유가 없이 발암을 일으킴에 따라 백혈구 암세포가 끝도..

얼큰한 국물에 두부의 진정한 참맛! 돌배기집 '얼큰두부찌개' [내부링크]

얼큰한 국물에 두부까지 일품! 돌배기집 '얼큰두부찌개' 우연히 TV 채널을 돌리다가 TVN '집밥백선생'에서 백종원님이 열심히 두부찌개를 만드시더라고요 그냥 순식간에 뚝딱뚝딱 탁 하니까 정말 맛있는 두부찌개..

불임치료의 마지막 '시험관 아기'의 모든 것! [내부링크]

임신을 위한 최후의 수단 '시험관 아기' 시험관 아기 시술은 여성의 몸 안에서 정상적으로 이뤄지는 수정 과정을 인체 밖에서 인위적으로 이뤄지게 하여 임신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즉 여성의 성숙한 난자를 채..

사소한 상처도 위험한 '혈우병',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혈우병' 이란? 혈우병은 X염색체에 있는 유전자의 선천성, 유전성 돌연변이로 인해 혈액 내의 응고인자가 부족해 발생하는 출혈성 질환을 말합니다 혈우병운 약 1만 명 중 1명꼴로 발생, 부족한 응고인자의 종류..

인위적인 구토 '폭식증',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폭식증은 '마음의 병' 섭식장애는 한 가지가 아니라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마음의 병이며 총 4가지 정도로 분류해볼 수 있습니다 1 자신감 부족이나 완벽주의 성향, 우울, 불안, 분노, 공허함, 외로..

뚱뚱하다고 느끼는 거식증,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거식증은 '마음의 병' 섭식장애는 한 가지가 아니라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마음의 병이며 총 4가지 정도로 분류해볼 수 있습니다 1 자신감 부족이나 완벽주의 성향, 우울, 불안, 분노, 공허함, 외로..

토종 닭의 깊은 육수로 만든 보양식, 다래칼국수 '닭 칼국수' [내부링크]

토종 닭의 깊은 육수가 일품 다래칼국수 '닭 칼국수' 얼마 전에 TV를 보는데 칼국수 장인이 나와서 말씀하시길 "세상에서 제일 쉽지만 제일 어려운 요리가 칼국수 입니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저는 이거 보고..

혈뇨를 동반하는 '자궁내막암',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자궁내막암' 이란? 자궁내막은 자궁 내 공간을 덮고 있는 조직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곳에 발생하는 암을 바로 '자궁내막암'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대부분 50대 후반에서 60대 초반에 많이 발병하고 있으며 자궁내..

속이 더부룩한 '난소암', 증상 및 예방 바로알기! [내부링크]

난소에 발생하는 악성종양 자궁경부암과 함께 흔한 여성암입니다 난소는 자궁의 좌우에 붙어 있는 아몬드 모양의 장기로, 난자를 성숙시키고 배출하는 일과 여성호르몬을 만들어 분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

남자를 위협하는 '전립선염',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전립선에 생기는 염증! '전립선염' 전립선은 전립샘이라고 하며 방광과 바로 맞닿아 있습니다 남자에게만 있는 기관으로 정액을 생성, 분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전립선에 염증이 생긴 것을 전립선염이라고 하..

만성피로, 이렇게 하면 쉽게 풀린다고? [내부링크]

6개월 이상 피로하다면 당신은 '만성피로' 누구나 피로할 때가 있습니다 문제는 피로가 쉬어도 풀리지 않고 지속될 때 발생하게 됩니다 흔한 증상인 피로 자체는 생명에 위협을 가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피로가 이..

진드기가 옮기는 '쯔쯔가무시',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쯔쯔가무시' 란? '진드기 티푸스', '덤블티푸스'라고도 불리는 쯔쯔가무시는 진드기의 유충이 피부에 붙어 피를 빨아 먹으면서 발병하게 되고, 피를 빨아 먹은 부위에 딱지가 생기며 궤양 증상이 전신에 나타납..

구순염이 피부암도 될 수 있다고?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흔히 발생하는 '구순염' 다른 피부 조직과 달리 모공이 없는 입술은 땀과 피자와 같은 자연 보습막이 형성되기 어렵습니다 또한 피부가 매우 얇기 때문에 조금만 건조해도 쉽게 트거나 갈라지기 쉬워 건조한 가을..

숨 쉬기 힘든 편도선염,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편도선염' 이란? 인두 양쪽에 있는 편도선에 바이러스나 병원균이 침투해 발생합니다 보통 기후변화가 심한 환절기에 발생하게 되는데 특히 열감기에 걸리면 목이 부으면서 편도에 염증이 생겨 급성 편도선염으..

호흡이 곤란한 모세기관지염,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모세기관지염' 이란? 감기 이차질환 중 하나로, 기관지의 가장 끝부분인 모세기관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주로 2세 이하 아이들이 잘 걸리며 모세기관지염은 전염성이 매우 강한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감..

마비 증세까지 오는 '외이도염',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외이도염' 이란? 외이도는 귓바퀴에서 고막까지 연결되는 귀의 가장 바깥쪽 통로로 소리를 모아 고막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외이도염은 외이도가 세균에 감염돼 걸리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병에 걸..

타는 듯한 '근막통증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근막통증증후군'이란? 어깨나 목, 팔, 허벅지 등의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하면 피로물질이 축적돼 근육통이 나타납니다 근육통은 휴식을 취하면 서서히 완화되지만 만약 오랜 기간 통증이 지속된다면 근막통증증..

'무통분만' 이것만 알면 걱정·고민 끝! [내부링크]

진통 덜어주는 '무통분만' '무통분만'이란? 출산 시 마취 시술을 통해 진통을 덜어 분만 과정을 수월하게 진행시키는 방법을 말합니다 자연분만 과정에서 척추 부위, 즉 경막 외 공간에 국소마취제를 주입해 시행..

아토피가 이렇게 무서운 거였다니,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아토피 피부염' 이란? 참지 못할 정도의 만성적 가려움증, 특정 부위에 습진 등이 나타나는 피부 질환으로 대개 생후 2개월 후 발병하게되는데 간혹 2~3세경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발병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천식이 이렇게 무서운 거였다니,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천식' 이란? 집먼지진드기, 동물 털, 꽃가루 등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로 기관지가 좁아지거나 넓어지면서 기침과 호흡곤란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천식을 앓는 아이는 예민한 기관지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비염이 이렇게 무서운 거였다니,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비염' 이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에 노출되어 코점막에 염증 반응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물처럼 맑은 콧물, 코막힘, 연속적이고 발작적인 재채기가 주요 증상으로 꼽힙니다 특히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

아침부터 뻣뻣하면 '류머티즘 관절염',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 류머티즘 관절염은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유전적 원인에 환경적 인자가 영향을 미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에는 관절을 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이 발생하지만,..

생리컵의 사용법 및 관리의 모든 것! [내부링크]

삽입으로 깔끔한 '생리컵' 생리컵은 탐폰처럼 질 내에 삽입해 생리혈을 받아내는 방식입니다 종 또는 깔때기 모양으로, 몸 안에 넣어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과 안전을 걱정하기 마련인데 정기적으로 소독하고 사용..

책 읽기 어려운 학습장애 '난독증',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학습장애의 한 유형, 난독증 '난독증'이란? 신경발달장애 하위 영역 중 학습장애로 두뇌의 불균형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뇌는 주로 좌뇌가 언어 기능, 우뇌가 창의와 창조 기능을 담당,..

이것만 알면 '키 성장' 문제없다고? 방법 및 습관! [내부링크]

키가 안 크는 원인, 그것을 찾는 게 우선! 아이가 정상적으로 크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아이의 체중과 키의 백분위수를 정기적으로 살펴봅니다 키와 몸무게의 백분위수가 출생 시와 엇비슷하게 유지되거나 조금씩..

면덕후를 홀리는 진한 국물과 탱탱 면발, 선유도 '텐진라멘' [내부링크]

진한 국물, 탱탱한 면발! 진정한 일본라멘 '텐진라멘' '면덕후'에게 라면만큼이나 일본 '라멘'도 굉장히 매력적인 메뉴라고 할 수 있죠 ㅎ 라멘은 2종류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요 굉장히 '한국식'화 된 곳도 있고..

삼겹살 무한리필에 퀄리티까지 최고! '삼겹싸롱' 김포장기점 [내부링크]

가성비 최강의 삼겹살 맛집 '삼겹싸롱' 김포장기점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메뉴 중에 손꼽히는 게 바로, '삼겹살'인 거 같아요! 우선 고소하면서 바삭한 식감에 맛까지 좋은 것은 기본, 가격까지 저렴한 서..

입맛 돋구는 매콤한 낙지 맛집, 국수나무 '소고기낙지덮밥' [내부링크]

알싸하면서 고소한 맛 국수나무 '소고기낙지덮밥' 늘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요리 재료 중 하나가 바로 '낙지' 죠! '낙지'는 볶기도 하고 삶기도 하고 회로도 먹고 뭐든 맛있는 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콤하게..

깜빡깜빡 '디지털 치매' 쉽게 보면 큰일난다고? [내부링크]

급증하는 '디지털 치매' 급격한 디지털 기기의 발달이 낳은 부작용 중 하나로 손꼽히는 '디지털 치매' 무엇이든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 문제를 빠르고 편리하게 해결하려는 경향이 반영된 세태로 인지기능의 저하..

잠까지 설치는 '성장통', 증상 및 완화 방법! [내부링크]

키 크는 자연스러운 과정! 특별한 질환이 없는데도 아이가 자주 다리가 아프다고 말하면 성장통이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의 37%가 경험하는 성장통은 3~12세 사이 키가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에..

불규칙하게 뛰는 심장 '부정맥',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부정맥'이란 뭘까? 부정맥은 심장근육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전기전달 체계에 이상이 생겨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질환입니다 크게 맥박이 느린 '서맥성 부정맥'과 맥박이 빠른 '빈맥성 부정맥'으로 나뉘고 심장..

내장비만 100% 탈출 방법, 원인 및 제거! [내부링크]

운동부족과 영양 불균형 가장 큰 주요 원인 내장비만은 소화기간인 내장에 지방이 끼어 비만에 이른 것을 뜻합니다 각 장기 속, 혹은 장기와 장기 사이 빈 공간, 장기와 장기 사이를 구분해주는 장간막에 축적된..

계류유산도 몸조리가 필요하다고?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임신 20주 이내에 일어나는 '계류유산' 계류유산은 임신이 되고 초음파에서 아기집도 보이지만, 발달 과장에서 태아가 보이지 않거나 임신 초기에 사망한 태아가 유산을 일으키지 않고 자궁 내에 그대로 잔류하는..

감기로 착각하면 큰일나는 '뇌수막염',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열나고 토하면 '뇌수막염' 의심 감기와 초기 증상이 비슷해 오해하기 쉬운 뇌수막염은 뇌를 둘러싸고 있는 얇은 막 사이의 공간에 염증이 생기는 중추신경계 감염 질환입니다 발열, 구토, 경련 등이 나타나고 과..

샐러드바와 쌀국수의 혜자 조합, 선유도 '리틀파파포' [내부링크]

샐러드바가 있는 색다른 쌀국수집 선유도 '리틀파파포' '면덕후'라면 절대 싫어할 수 없는 메뉴 중에 하나가 '쌀국수' 아닐까 해요 깊은 육수에 쌀국수 특유의 식감까지 면이 땡길 때 꼭 고려하게 되는 메뉴인 거..

말랑말랑한 혹 '지방종', 원인 및 제거수술의 모든 것! [내부링크]

물렁하고 통증없는 '지방종' 전체 인구 중에서 약 2%의 성인이 경험하는 지방종은 지방조직으로 이뤄진 양성종양입니다 일반적으로 어깨, 복부 등의 피부 아래에 생겨 불룩하게 튀어나옵니다 크기가 1~3cm로 비교..

말이 느린 아이 '언어치료' 필요할까? [내부링크]

말이 느린 아이의 원인 가족 간의 대화 부족 아이들은 언어능력을 지니고 태어납니다 하지만 자라면서 적절한 자극을 받지 못하면 더 이상 발달되지 못하고 서서히 사라지고 맙니다 언어..

보기 안 좋은 '과잉치', 치료 및 발치의 모든 것! [내부링크]

치아 개수 많은 과잉치 일반적으로 치아 개수는 젖니 20개, 영구치는 사랑니 포함 32개인데 이보다 더 많은 것을 '과잉치'라 합니다 과잉치는 치아가 자라는 과정에서 초과되어 만들어진 것으로 아직까지 그 원인..

신경 쓰이는 '새치', 이것만 알면 없어진다고? [내부링크]

의학적으로 같은 의미인 흰머리 & 새치 일반적으로 10~20대나 30대 초반까지 검은 머리에 드문드문 섞여나는 흰머리를 '새치'라고 부르는데, 사실 의학적으로 새치와 흰머리는 같은 말입니다 새치는 멜라닌 색소..

극심한 명치 통증 '담석증', 증상 및 수술 바로알기! [내부링크]

'담석증' 이란? 간에서 만드는 소화액인 담즙은 주로 지방을 소화시키며 공복 상태에서 담낭이라는 주머니에 저장되게 됩니다 담낭 속의 담즙 성분 중 일부가 과도하게 농출되어 돌, 즉 담석을 만드는 경우가 있..

갑자기 잘 안들리는 난청,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갑자기 찾아오는 돌발성 난청 돌발성 난청은 아무 이유 없이 3일 이상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달팽이관부터 청신경까지 청각 경로에 문제가 생겨 발..

양치해도 소용없는 구취, 원인 및 완벽 제거법! [내부링크]

사회생활이 힘든 '구취' 잇몸질환, 충치가 주원인 구취(입냄새)의 주원인의 약 80%는 구강에 있습니다 충치가 있거나 잇몸 질환, 치석, 플라그, 혀의 백태 등이 구취의 원인입니다 특히 입 냄새가 가장 많이 나는..

난임의 원인 '자궁외임신', 증상 및 수술의 모든 것! [내부링크]

가볍게 보면 큰일나는 '자궁외임신' 대체로 생리예정일 후 일주일이 지나면 테스트기로 임신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임신을 확인한 후 바로 병원에 가면 태아의 심장 소리가 들리지 않아 다시 진료를 받아야 하는..

소아 비만 다이어트! 이렇게 하면 관리 끝! [내부링크]

소아비만이 미치는 영향 잘 먹는 아이가 복스럽다고 하지만 소아비만은 아이의 평생 건강에 영향을 끼칠 정도로 위험합니다 특히 5~6세 무렵에는 지방세포의 수가 늘어나는데 한번 늘어나면 줄어들지 않아 성인이..

대만에서 온 중독성 200% 특제덮밥, 복덮방 '광부덮밥' [내부링크]

튀긴 돼지고기와 특제양념의 조화 복덮방 '광부덮밥' 예전에 홍대를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홍대개미'라는 곳에서 덮밥을 먹었었는데 의외로 정말 괜찮았었어요! 제가 덮밥류를 그다지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

'시력교정술' 이것만 알면 고민 끝! 종류 및 정보 [내부링크]

편안한 생활을 위한 선택 시력교정술은 굴절 이상인 근시, 원시, 난시를 교정해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끼지 않고도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력을 개선하는 수술입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수술을 받으면..

염증질환 '강직성 척추염',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척추와 골반의 만성 염증 '강직성 척추염' 강직성 척추염은 골반부의 천장관절과 척추를 침범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 흔히 척추와 골반에만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척추 외에도 손목, 어깨, 무릎,..

눈 앞에 아른아른 '비문증', 원인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비문증'의 원인 및 증상 '날파리증'이라고도 불리는 '비문증'은 하늘, 흰 벽, 종이 등을 바라볼 때 눈 앞에 물체가 없어도 벌레, 점, 먼지, 실, 거미줄처럼 무언가 떠다니는 증상을 보이는 안구질환입니다 대부..

심한 감정기복 '산후우울증',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일상의 우울감과는 다른 '산후우울증' 보통 출산 후 3~5일이 지나면 사소한 일에도 슬퍼지고 짜증이 나고 이유 없이 눈물이 흐르는 산후우울감(Baby blues)이 나타납니다 이는 산모의 75%가 겪을 정도로 흔하고..

주걱턱 교정 및 수술, 언제하는 게 적기일까? [내부링크]

얼굴 비대칭으로 이어지는 부정교합 '주걱턱' 주걱턱은 치아의 위치가 틀어지면서 아래턱이 비이상적으로 나와 정상적으로 맞물리지 않기에 기능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전이 가장..

붉은 발진이 생기면 건선? 원인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 '건선' 건선은 대표적인 염증성 피부질환! 초기에는 붉은 좁쌀같은 발진으로 시작해 점점 크기가 커지고 하얀 각질과 붉은 발진이 피부를 뒤덮는 양상을 보입니다 또한 피부가 두꺼워지고..

극심한 가슴통증 '심근경색', 원인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고혈압·당뇨가 원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흡연, 비만 등 여러 위험 인자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심근경색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고혈압과 고지혈증의 경우,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평소 건강..

갑자기 푸르스름한 피부? '레이노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레이노증후군' 이란? '레이노병'이라고도 불리는 '레이노증후군'은 손과 발이 차갑고 피부가 푸른색으로 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손발이 차지기 때문에 수족냉증으로 오해, 착각하기도 합니다 수족..

얼음처럼 차가운 손발 '수족냉증',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혈액순환 장애, '수족냉증' 춥지 않은 곳에서도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손발이 차가운 것을 '수족냉증'이라 합니다 수족냉증은 추운 겨울에 증세가 심해지는데 전체 인구의 약 10% 정도가 경험하는 흔한 질환 중..

탱글탱글 힘줄이 가득한 보양식 국밥, 선유도 '온수반' [내부링크]

매력 넘치는 힘줄이 가득 온수반 '힘줄온반' 뜨끈뜨끈한 국밥은 사계절, 시시때때로 아무 때나 먹어도 든든한 보양식 같은 메뉴인 거 같아요 가끔 TV를 돌리다 사극보면 조선시대에 시장 평상에 앉아서 막걸리에..

발바닥에 나는 '족저 사마귀',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족저 사마귀' 란? 발바닥에 나는 사마귀로 체중에 눌려 통증이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피부 질환의 통증과 증상이 유사해 감별하기 쉽지 않아 간혹 굳은살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면의 각질층을 깎아내고..

신경쓰이는 '편평성 사마귀',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편평성 사마귀' 란? 표면이 편평하고 피부에 납작 깔려 있거나 정상 피부보다 조금 솟아 있는 사마귀입니다 2~4mm 크기로 이마, 턱, 코, 입 주위, 손등, 팔다리에 주로 생깁니다 한 군데에 10~30개 정도 피부 표..

손발톱 주변 '심상성 사마귀',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심상성 사마귀' 란? 여러 사마귀 가운데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종류로 보통 사마귀라 불리며 손톱이나 발톱 주변에 잘 발생해 '손발톱 사마귀'라고도 합니다 좁쌀만한 것부터 콩알만한 것까지 다양한 크기로 나..

나잘스프레이 모르고 사용하면 독! 종류 및 방법! [내부링크]

'나잘 스프레이' 바로알기! 환절기 또는 날씨가 추워지면 실내 습도가 낮아지면서 코안이 쉽게 건조해집니다 콧속의 섬모운동이 정지돼 염증이 생기고 이 염증으로 인해 코점막이 붓고 혈관은 확장됩니다 자극받..

밤만 되면 붓는 다리 '하지 부종',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하지 부종이 생기는 이유 하지 부종은 혈관에서 빠져나온 림프액이 다리 조직에 정체되면서 붓는 것입니다 림프액은 노폐물을 처리하고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데 이 림프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으면..

사망까지 이르는 '고지혈증', 증상 및 치료의 모든 것! [내부링크]

운동 부족, 식습관이 문제! 고지혈증은 혈액 내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정상보다 늘어난 상태를 말합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은 지방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합성되거나 음식물을 통해 흡수되게 됩니다 고..

이유 없는 복통에 시달린다면, 바로 이 병 의심해야! [내부링크]

젊은 사람이 주로 걸리는 이것? 시도 때도 없이 복통과 설사, 복부팽만 등 증상이 지속된다면 바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야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증상이 있음에도 정밀 검사를 하면 별다른 이상이..

'중이염' 잘못하면 청력손상까지 온다?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쉽게 재발된다는 건 오해 중이염은 감기가 심할 때 합병증으로 나타나는 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감기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상황에 따라 중이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이염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청력이..

불안˙고통 유발 '강박증', 100% 치료 가능하다! [내부링크]

우울증과 의존증을 일으키는 '강박증' 강박증은 자신의 의지나 조절능력을 벗어나 특정한 생각이나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를 '강박사고' 또는 '강박행동'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강박사고나..

불고기와 통감자의 조화? 맘스터치 '불고기포테이토버거' [내부링크]

맘스터치 '불고기포테이토버거' 뭔가 번거롭게 먹긴 귀찮고 한끼 그냥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고 싶을 때 '햄버거'만한 게 없는 거 같아요 햄버거 브랜드가 워낙 많다보니 각자 선호하는 곳도 있기 마련이죠 버거..

선크림, 구매할 때 이 정도는 알아두자! [내부링크]

선크림(자외선차단제) 용어 알기! UV UV(Ultraviolet Ray)는 '자외선'의 약칭입니다 가시광선보다 짧은 파장으로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피부를 타게 만들거나 살균 작용을 하는데 오랜시간 노출되..

시원한 김치와 고기의 꿀조합, 선유도 '윤가네 칼국수' [내부링크]

칼국수집인데 보쌈이 맛있네! 선유도 '윤가네 칼국수' 사계절 빠지지 않고 점심메뉴의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게 바로 '보쌈'가 아닐까 생각해요 시원하고 달콤한 김치에 고소한 돼지고기를 딱 집어서 같이 먹으면..

출생신고서 작성 및 준비물, 이것만 알면 끝! [내부링크]

아이 출생일로부터 30일 이내 신고 출생신고는 아이의 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야 하며 태어난 날로부터 딱 한 달째 되는 날이 공휴일이라면 다음 날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 시일을 넘기면 지난 기간..

극심한 통증 '퇴행성 관절염',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아직 젊은데,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은 지속적으로 무리하게 관절을 써서 뼈와 뼈 사이의 연골이 닳아 발생하게 됩니다 연골이 닳어 없어지면 연골 밑의 뼈가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등 관절이 파괴되는데,..

위기의 망상장애 '의처증', 증상 및 치료 바로알기 [내부링크]

휴대전화를 훔쳐봤다고... 의처증? 의부증? 결혼 후 아이를 키우면서 관계가 소원해진 부부. 부부만의 시간을 갖기 어렵다 보니 대화가 단절돼 서로를 믿지 못하고 의심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가장 흔한 사례가..

버릇일까? 장애일까? 틱장애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똑같이 반복되는 행동 & 소리 틱장애란 자기 의지와 상관없이 신체 일부분이 반복적으로 빠르게 움직이거나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합니다 틱의 증상이 주로 나타나는 부분은 얼굴, 목, 어깨 입니다 하지만..

시끄러운 층간소음, 매트 활용 및 피해보상 바로알기! [내부링크]

소송까지 치닫는 '층간소음' 아이는 아이답게 키우라고 하지만 집에선 불가능한 일입니다 아이라면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를 뛰어다니면서 발산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지만 자꾸만 못하게 주의를 주고 언..

태아를 위한 임산부 영양제, 제대로 알고 먹자! [내부링크]

임신 계획을 세웠다면 '엽산' 부터 복용 임신 후 첫 4주 동안은 중추신경계를 포함해 태아가 발달하는 시기이빈다 이 시기에 임신부가 엽산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신경관 결함을 가진 아이가 태어날 수..

치느님의 탑클래스! BHC '뿌링클'은 진리다! [내부링크]

마법의 소스가 뿌려진 치킨 BHC '뿌링클' 다 각자 마음 속에 최애 치킨이 하나씩은 있으시죠? 저는 워낙 치킨을 좋아하다보니 각 브랜드별로 하나씩은 있는 거 같아요 근데 가끔은 그런 날이 있어요! 치느님을 영..

신생아 황달,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신생아 황달, 왜 생길까? 철분을 포함하고 있는 특수 단백질이 체내에서 분해되면서 생성되는 빌리루빈, 황달은 빌리루빈이 과다하게 증가하면서 피부에 침착되어 피부색이 노랗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빌리루..

마스크를 쓰다보니 입 냄새가...탁월한 구취 제거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일상이 된 마스크, 말하지 못하는 입 냄새 미세먼지, 황사에 이어, 역대 최고의 바이러스라고 불릴 만큼 무서운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치며 자연스럽게 '마스크'가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입 냄새의 주범 편도결석! 원인 및 치료법의 모든 것! [내부링크]

편도결석일까? 편도염증일까? 입 냄새가 심해서 병원에 갔는데 간혹 편도결석이라는 진단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편도선은 편도와라는 작은 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간 음식물 찌거기와 편도선에서 분..

경구피임약의 올바른 복용법 및 부작용 바로알기! [내부링크]

경구피임약 구입과 선택 요건 2세대와 3세대 경구피임약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가격도 비슷합니다 제품마다 다른 조합이 있기 때문에 어떤 약이 월등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위..

설마 하다 큰일 난다! '미아 방지' 이것만 알아두면 끝! [내부링크]

하루 100명의 어린이가 부모를 잃어버려요! '사전등록제'와 '위치추적제'를 실시하면서 실종 아동 발생률이 줄긴 했으나 아직도 하루 평균 100명에 가까운 어린이가 부모를 잃어보리는 가슴 철렁한 사고를 당합니..

우리 아이 경제교육, 어릴 때 부자습관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3세 부터 경제교육의 적기 조기 경제교육이 좋다는 건 알지만 사실 언제부터 시작해야 할지는 명확하지 않은 게 사실이빈다 경제교육의 적기는 아이의 성장 속도와 지적 능력에 따라 다르지만 아이가 동전, 지폐..

더부룩 답답한 '소화불량', 이것만 알아도 한방에 해결 끝! [내부링크]

특별한 원인이 없다면 기능성 소화불량 반복되는 소화불량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소화불량이 반복된다면 증상을 일으키는 기질적 질환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소화성 궤양이나 위장관 종양, 위식도..

수면장애 불면증, 치료 이것만 알면 해결된다! [내부링크]

불면증, 흔한 수면장애 중 하나 성인의 경우, 보통 연속으로 7시간 정도면 충분한 수면을 취한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최근엔 편안하게 잠을 자지 못해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육아와 직장..

편의점 다이어트 식단 꿀조합 세트 추천! [내부링크]

다이어터 & 유지어터에게 완벽한 편의점 단백질 세트 가끔 걸어서 음식점 가기도 귀찮고 집에서 뭘 해먹자니 더 귀찮은 날, 가장 알맞은 식사 제공처는 역시 '편의점'이 아닐까 생각해요! 옛날에는 편의점하면 가..

코가 찡한 오리엔탈소스에 촉촉한 순살 궁합! 네네치킨 '오리엔탈 파닭' [내부링크]

알싸한 파와 코찡한 소스 네네치킨 '오리엔탈 파닭' 치느님은 늘 사랑이지만 그날 입맛에 따라 먹고 싶은 치킨이 있긴해요 브랜드도 많을 뿐더러 그 브랜드 안에서도 워낙 메뉴가 많다보니 결정장애가 있는 사람..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명약! '페퍼민트' 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페퍼민트'의 유래 페퍼민트(Peppermint)는 허브의 일종으로 적응력이 좋아서 대체적으로 기온의 제약없이 잘 자라나는 특성이 있으나 주로 봄, 가을 날씨처럼 선선한 기온에서 자란 페퍼민트가 품종으로써 우수..

생일/기념일엔 역시,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내부링크]

기념일 케이크는 역시 투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크리스마스 연말기념 아이 돌 생일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100일...1,000일 등등 은근 촛불을 붙이기 위해 케이크를 사는 일이 많은 거 같아요 ㅋㅋ 저..

밑이 빠지는 듯한 '골반장기탈출증', 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젊은 여성도 생기는 '골반장기탈출증' 밑이 묵직한 느낌이 들어 이른바 '밑 빠지는 병'이라고 불리는 골반장기탈출증은 골반 안에 있는 자궁, 방광, 직장 같은 장기가 질 벽을 통해 밑으로 처지거나 질 밖으로 빠..

위암의 주범 '헬리코박터균', 증상 및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위암의 주범 헬리코박터균 우리나라는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 때문에 위암 발병률 세계 1위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 권장량의 2배 수준에 달할 정도, 나트륨을 과다 섭취할..

'림프 관리' 안 하면 부종에 비만까지 생긴다고? [내부링크]

림프 관리 잘해야 부종 예방 림프계는 림프선, 림프절, 림프관 등 복합체로 혈관과 직접 연결돼 전신에 퍼져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림프선은 모세혈관과 이어져 혈액 속의 영양분과 산소를 각 조직에 전달하면서..

찌릿한 허리디스크 한순간 큰일난다고?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몸의 중심을 잡는 '척추' 남성은 선천적으로 근육량과 운동량이 많기 때문에 여성보다 척추가 튼튼하고 비교적 회복이 잘되는 편입니다 그런 만큼 무거운 짐을 나르는 등 힘쓰는 일을 도맡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햄버거 먹다가 죽을수도 있다고? '용혈성 요독증후군' [내부링크]

10세 미만 발병률 ↑ '용혈성 요독증후군(햄버거병)'은 장출혈성 대장균 감염증으로 인한 합병증의 일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적혈구가 비정상적으로 파괴되면서 발생, 병으로 손상된 적혈구들이 신장의 여과..

치즈가 듬뿍 들어간 매콤한 돈까스, 선유도역 '바삭하게' [내부링크]

치즈 듬뿍에 매콤함 까지! 선유도역 바삭하게 '매운 눈꽃치즈돈까스' 돈까스만큼 남녀노소, 365일 아무때나, 호불호없는 메뉴가 있을까요?! 그냥 가끔 뭐 먹을까 고민될 때 귀찮으면 돈까스를 먹을만큼 효자메뉴..

진한 육수에 탱글한 면발까지 일품, 남오토코 '탄탄라멘' [내부링크]

국물부터 면발까지 일품 '남오토코' 선유도점 면이라면 눈이 반짝반짝해지는 '면덕후'라 주에 3~4번은 뭐가 됐던 면으로 꼭 먹게되는 거 같아요 국수, 라면, 칼국수, 쌀국수, 우동 등등 면의 세계는 정말 끝이 없..

푹 우려낸 사골육수의 정통부대찌개, '놀부부대찌개' 선유도점 [내부링크]

육수부터 햄, 라면까지 중독성 100%의 매력 '놀부부대찌개' 짭쪼름한 햄이 잔뜩 들어가고 각종 야채에 라면까지;; 부대찌개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 생각들 정도로 '부대찌개'는 매력 넘치는 메뉴인 거 같아..

마성의 중독성 100% 김치찌개, 새마을식당 '7분돼지김치' [내부링크]

인정 또 인정하는 맛집 메뉴 새마을식당 '7분 돼지김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김치찌개집 오모리 김치찌개 백채 김치찌개 장독대 김치찌개 새마을식당 7분 돼지김치 이렇게 딱 4곳이네요 '새마을식당'은 김치찌개..

마블·D.C·조커 등 인테리어가 돋보이네! 선유도 '좁골떡볶이' [내부링크]

떡볶이 나오기 전 인테리어보다가 시간순삭 즉석떡볶이 '좁골' 포스팅을 하다하다 '떡볶이'집 대표사진을 떡볶이가 아닌 인테리어 사진으로 둘 줄이야;;ㅎ 그만큼 인테리어가 인상깊었다는 이야기겠죠?!^^ 불금점..

뭐 이렇게 맛있는 피자가 다있음?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내부링크]

블랙타이거의 압도적 비쥬얼 와규와의 고소한 풍미 GOOD 저녁 차리기 귀찮은 식사시간 역시 이럴 땐 '배달의민족'과 '배달통'이죠?! ㅎㅎ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생각하다가 '피자'를 먹기로 결정했어요;; 피자는..

푹 끓여낸 진한 국물, 하지만 너무 비싼 '신선설농탕' [내부링크]

찬바람이 부는 가을 신선설농통에서 설렁탕 한 그릇 길거리 돌아다니다 보면 보이는 음식점 중에 꽤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게 '설렁탕'집인 거 같아요 심지어 설렁탕은 메인이 아니라 부메뉴로도 많이 판매하고..

중독성있는 매력적인 마라탕 , '도미라마라탕' 선유도역점 [내부링크]

입이 얼얼해지는 즐거운 맛 나름 중독성 강한 매력 요즘 정말 TV만 틀면 마라탕에 길거리 돌아다니면 꼭 하나씩은 발견하게 되는 '마라탕'음식점 마라탕이 유행인가봐요;; 심지어 저번에 애슐리 갔을 때도 면코너..

술 마신 다음날, 해장에는 선유도역 '원조북어국' [내부링크]

35년 전통에 빛나는 북어국 맛집 과음을 한 다음 날에는 정말 내가 왜 술을 마셨는가... 술을 끊어야겠다... 수십번 수백번 다짐을 하면 해장을 준비하곤 해요 ㅋㅋ 해장에 뭐가 좋다 뭐가 좋다 말이 많지만 다 자..

무한리필이 매력적인 '명륜진사갈비' 김포운양점 [내부링크]

'무한리필로 들어가기 전부터 든든한 돼지갈비집' 수 많은 광고들 중에 이번 여름 꽤 많은 조회수와 이슈를 몰았었던게 바로 '명륜진사갈비' 같아요 뭔가 지역방송이나 회사홍보영상으로나 나올 법한 연기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