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loper의 등록된 링크

 velop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7건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통신비 지원 2만원)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통신비 지원 2만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통신비 2만 원을 일률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간담회에서 논의된 통신비 지원..

여행에 미치다 공식사과문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에서 발취) [내부링크]

여행에 미치다 공식사과문 (아래 내용은 여행에 미치다 공식 사이트에서 발취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여행에미치다입니다. 먼저 이번 비정상적인 인스타그램 콘텐츠 게시물 업로드와 관련해 불쾌감을 느끼셨..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2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2차 재난지원금 실직자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2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2차 재난지원금 실직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 이후 타격이 큰 자영업자·소상공인은 본인이 직접 매출 감소를 증명하지 않아..

드라마 청춘 기록 - 줄거리, 가족 및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드라마 청춘 기록 - 줄거리, 가족 및 인물관계도 꿈꾸는 데도 비용이 필요하다. 누구에게나 청춘은 있다. 어느시대나 청춘은 있다. 시대마다 청춘의 특징은 있다. 개발시대 청춘의 목표는 '위대한 인물이..

2020년 독감 예방접종 신청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간단요약정리) [내부링크]

2020년 독감 예방접종 신청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간단요약정리) 어린이 인플루엔자 지원대상, 지원내용, 지원기간 어르신 인플루엔자 지원대상, 지원내용, 지원기간 임신부 인플루엔자 지원대상, 지원..

독감 무료접종 확대 (어린이, 어르신, 임신부) 신청기간, 신청방법 [내부링크]

독감 무료접종 확대 (어린이, 어르신, 임신부) 신청기간, 신청방법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인플루엔자 예방 및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전 국민 중 1,900만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경기도 학생 자가진단 - 건강상태 자가진단 (교육부) [내부링크]

경기도 학생 자가진단 - 건강상태 자가진단 (교육부) 1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를 실행합니다 2 '건강상태 자가진단(교육부)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3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을 실행합..

황정음 전남편 이영돈 골퍼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황정음 전남편 이영돈 골퍼 이름 황정음 (黃正音, Hwang Jung-eum)  출생 1984년 12월 25일 (37세) 서울특별시 강동구 신체 167cm, 48kg, O형  가족 부모님, 오빠 2명, 아들(2017년 8월 15일생)  학력 서울길..

심근경색 및 뇌졸중 을 일으키는 고지혈증 [내부링크]

고지혈증은 혈중에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이다 혈관벽에 쌓여 죽상경화증을 일으키거나 다른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비슷한 용어로 비정상적인 혈액 내 지질상태를 이상지질혈증(dyslipidemia)으로 칭하기도 한..

자바 - 리스트 (List) [내부링크]

컬렉션 인터페이스 리스트(List) 리스트(List)는 요소를 처음부터 끝까지 선형으로 저장시키는 컬렉션 인터페이스이다 리스트는 선형 구조를 가지기 때문에 처음이나 끝, 주어진 요소 다음에 삽입될 수 있으며 중..

1988년생 고은아 (방효진) 총정리 - 고은아 집, 화장품, 언니 [내부링크]

1988년생 고은아 (방효진) 총정리 이름 고은아(高恩雅)  본명 방효진(房孝珍)  출생 1988년 10월 28일(33세)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  신체 171cm, 45kg, O형  가족 부모님  언니 방효선(1987..

이비에스온라인클래스 자주 묻는 질문 TOP5 [내부링크]

이비에스온라인클래스 자주 묻는 질문 TOP5 로그인해도 클래스와 배움터의 강좌가 안보여요 1. 온라인 클래스는 학교마다 별도의 서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ttps://oc.ebssw.kr) 에서 학교를 선택한 후 들..

코로나 2.5단계 총정리(술집 카페 학원 영화관 식당) [내부링크]

코로나 2.5단계 총정리(술집 카페 학원 영화관 식당) 1. 8월 30일 00시 ~ 9월6일 24시까지 8일간 진행 2. 수도권 강화된 코로나 2.5단계 방역조치 3. 시설 내 테이블 2m 간격 유지(최소 1m) 4. 주문, 포장..

제넨 바이오 - 태풍 바비와 관련있는 것인가? [내부링크]

제넨 바이오 + 태풍 바비 제넨바이오는 2017년 공감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 2018년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 진출 2019년 5월 정기업종심사 결과에 따라 회사의 주업..

요약설명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은 불가피합니다. 2020년 8월 23일 0시를 기준으로 전국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상향 조정되었지만, 이러한 수준의 조치로는 현재 유행 상황에 대응..

배우 황석정 멋지게 해내다 (황석정 대회) [내부링크]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황석정 이름 황석정 (黃席正)  출생 1971년 2월 2일 (49세)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가족 어머니오빠 황석훈여동생  학력 부산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국악과한국예술종합학교 연..

롤 컴퓨터 견적 - 중고편 [2020년 7월] [내부링크]

롤 컴퓨터 견적 - 중고편 [2020년 7월] 오늘은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컴퓨터를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다나와컴퓨터를 검색하던중 중고컴퓨터 쪽으로 눈이 가더군요.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멀쩡한 중고 조립PC라..

윈도우10 비밀번호 설정 - 간단하게 설명 [내부링크]

윈도우10 비밀번호 설정 - 간단하게 설명 오늘의 포스팅은 윈도우10에서 비밀번호를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편하게 따라해 보세요. 왼쪽 제일 하단 윈도우 모양을 클릭한다 설정버튼을 클릭한다 Wi..

성인의 고혈압 기준 및 자가 진단 방법 [내부링크]

성인의 고혈압 기준 및 자가 진단 방법 혈압이 높다면 정기적으로 혈압을 재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혈압은 별다른 증상을 동반하지 않으므로 혈압을 측정하는 것 외에는 고혈압의 발생 여부를 확인할..

코로나19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가 빠르게 확산하는 상황과 관련해 "클럽, 노래연습장, 뷔페, PC방 등 12개 업종 고위험시설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또 현재..

맵(Map) - 컬렉션 인터페이스 [내부링크]

맵(Map) - 컬렉션 인터페이스 맵(Map)은 요소를 유일한 키와 관련시켜 저장하는 컬렉션 인터페이스이다. 맵의 작동 방법은 사전과 비슷하다. 키와 요소는 한 쌍으로 저장되며, 키는 요소가 저장된 위치에 대한..

윈도우 10 명령 프롬프트 (CMD) [내부링크]

윈도우 10 명령 프롬프트 (CMD) Microsoft Windows의 기본 유틸리티로, Windows NT 계열 OS의 커맨드라인 해석기(CLI)이다. 명령 프롬포트라고 잘못 부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아주 많다. 구조상 MS-DOS 위에서..

저사양게임용 PC 세팅 - 다나와 컴퓨터 기준 [내부링크]

저사양게임용 PC 세팅 - 다나와 컴퓨터 기준 오늘의 포스팅은 저사양게임용 PC 세팅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보통 PC가격하면 적어도 70~80만원대를 생각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롤, 오버워치, 배틀그라..

윈도우10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및 공유 프린터 연결 [내부링크]

윈도우10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및 공유 프린터 연결 오늘의 포스팅은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과 공유 프린터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그림을 보면서 쫓아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무 폴더..

배그 컴퓨터 견적 [2020년 6월] [내부링크]

배그 컴퓨터 견적 [2020년 6월] 오늘은 6월 배그 & 롤 전용 컴퓨터 견적을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참조한 사이트는 다나와 컴퓨터 입니다 4월 5월 에는 100~120만원대 컴퓨터를 소개했는데요 6월 에는 140~150..

윈도우 10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한 인터넷 연결 [내부링크]

윈도우 10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한 인터넷 연결 오늘은 핸드폰(모바일)을 이용해서 노트북의 인터넷 연결을 해보자 일단 내 핸드폰의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으로 바꾼다 윈도우 10 실행화면에서 제어판을..

윈도우10 패스트핑 1.3 무설치 완전정복 [내부링크]

윈도우10 패스트핑 1.3 무설치 오늘의 포스팅은 패스트핑 1.3 무설치와 패스트핑 통합팩에 대한 내용이다 잘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스크린샷을 하나하나 쫓아해 보도록 하자 먼저 패스트핑 1.3 zip 파일..

윈도우 10 최적화 - 리셋 클리너 , 패스트핑 이용해서 컴퓨터를 빠르게 [내부링크]

윈도우 10 최적화 - 리셋 클리너 , 패스트핑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컴퓨터가 버벅 거린다는 느낌을 받을때 롤이나 배그를 하고 있는데 스킬이나 타격감이 떨어지고 움직임이 느릴때 우리는 컴퓨터에 뭔가 불필요한..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따라해보자 [내부링크]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컴퓨터를 시작할때나 종료할때 종료되지 않고 윈도우 업데이트 중이니 강제로 종료하지 말라는 메세지를 가끔 보게 된다.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주기억장치 메모리란 ? DDR4와 DDR5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기억장치 메모리란 ? DDR4와 DDR5를 알아보자 RAM 이란 무엇인가? 사용자가 자유롭게 내용을 읽고 쓰고 지울 수 있는 기억장치. 컴퓨터가 켜지는 순간부터 CPU는 연산을 하고 동작에 필요한 모든 내용이..

자바 최상위 추상 클래스 inputStream [내부링크]

최상위 추상 클래스 inputStream 바이트 단위 스트림의 최상위 추상 클래스는 InputStream 클래스와 OutputStream 클래스이다. InputStream 클래스를 상속받는 클래스를 알아보자. InputStream 바이트 단위 입력..

컴퓨터가 느려졌을때 윈도우10 내컴퓨터 용량을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내 컴퓨터가 느려졌을때 하드 드라이브 용량을 확인해보자  사용하는 컴퓨터가 처음 세팅 됬을때보다 느리거나 사용하는데 있어서 뭔가 버벅 거릴때 하드디스크 또는 SSD 용량을 의심해 보도록 하자 Hard Disk D..

윈도우10 디스플레이 설정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윈도우10 디스플레이 설정 윈도우10 설정은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윈도우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설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제공 디스플레이의 밝기 변경은 본인의 눈 컨디션에 따라..

자바에서 리눅스 명령어를 이용한 파일 압축 [내부링크]

자바에서 리눅스 명령어를 이용한 파일 압축 오늘의 포스팅은 자바에서 리눅스 명령어를 사용해 보는 것입니다. 바로 코딩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if(System.getProperty("os.name").toLowerCase().indexOf("..

자바 파일 압축 및 해제 자바 한글깨짐 현상 ( commons-compress 사용 ) [내부링크]

자바 파일 압축 및 해제 자바 한글깨짐 현상 ( commons-compress 사용 ) 오늘은 몇일동안 고생하면서 애를 먹인 자바 파일(폴더) 압축시 한글이 깨지는 현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다른 블로그의 글..

배틀그라운드 & 롤 5월 컴퓨터 견적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 & 롤 5월 컴퓨터 견적 오늘은 배그 & 롤 전용 컴퓨터 세팅을 포스팅 해봤습니다. 가격대는 118만원 ~ 130만원대 입니다. 기본사양점검을 해보겠습니다. 118만원 PC 사양입니다. cpu는 인텔 9..

File 클래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자바(JAVA) File Class File 클래스는 파일에 대한 정보들을 파악하기 위한 메소드들로 구성되어 있다. 파일을 생성하고 삭제하며 지정된 파일이 읽기 가능한지 또는 현재 디렉토리에 어떤 파일들이 있는지를 검사..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신청 대상, 지원 금액, 신청 기간, 지급 방식, 사용기간, 사용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신청 대상, 지원 금액, 신청 기간, 지급 방식, 사용기간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 대한 생활안정 및 경제 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지급하..

스트림(stream)이란 데이터의 흐름이다. [내부링크]

자바(java) 스트림(stream) 스트림(stream)이란 데이터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스트림이라는 통로를 통해 원하는 데이터를 보내기도 하고 받기도 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System.out도 스트림..

윈도우10 레지스트리 - regedit [내부링크]

윈도우10 레지스트리 - regedit 윈도우 레지스트리(Windows Registry)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32/64비트 버전과 윈도우 모바일 운영 체제의 설정과 선택 항목을 담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로, 모든 하드웨어, 운영..

2020년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신고방법, 세율, 환급 [내부링크]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개념 총정리 종합소득세란 무엇인가? 종합소득세의 사전적 의미를 알아보기로 하자. 종합소득세란 개인의 소득을 종합하여 이것에 공제규정 및 누진세율을 적용하여 과세하는 것으로, 개인의..

예외 상황에는 finally문 사용해 보도록 하자 [내부링크]

예외 상황에는 finally문 사용해 보도록 하자 finally 문을 사용하기 전에 try/catch 문을 모른다면 try/catch 문 부터 공부하기 바랍니다. 2020/04/02 - [Java] - try/catch문 try/catch문 try/catch문 예..

자바 예외 상황 발생시 던지세요 - java throw문 [내부링크]

자바 예외 상황 발생시 던지세요 - java throw문 자바에서는 예외 상황이 발생하면 예외(Exception)를 던지게(throw) 된다. 이때 던져지는 예외 객체는 java.lang.Throwable 클래스를 상속 받은 클래스이..

잘못 사용하면 Exception 발생 시키는 형 변환(casting) [내부링크]

잘못 사용하면 Exception 발생 시키는 형 변환(casting) 형 변환은 대입 연산자 오른쪽의 식을 평가한 데이터형을 왼쪽의 변수에 대입하고자 할 때 왼쪽의 데이터형이 오른쪽의 형보다 작거나 클 경우 일어난다...

작업관리자 단축키 및 상세설명 - 윈도우10 [내부링크]

작업관리자 단축키 및 상세설명 - 윈도우10 오늘은 윈도우10 작업 관리자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포스팅에 앞서 윈도우10 작업 관리자란 무엇인가? 작업 관리자(作業管理者, 영어: Task Manager)는 컴..

초보도 따라하는 윈도우10인터넷옵션 마스터 [내부링크]

초보도 따라하는 윈도우10인터넷옵션 마스터 오늘의 포스팅은 윈도우10 인터넷옵션에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놓치는 부분없이 같이 하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옵션이란 무엇인가? 바탕화면에서..

간단히 윈도우10 프로그램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간단히 윈도우10 프로그램삭제 하는 방법 오늘의 포스팅은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원하든 혹은 원하지 않든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 방법 및 기간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 방법 및 기간 - 선불카드 신규발급 신청방법 기간은 4월 20일 ~ 7월 31일 장소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주소지 동사무소) 또는 농협은행 방문 신청 - 신분증 지참, 신청서(개인..

윈도우10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하였습니다. [내부링크]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하였습니다 - 윈도우10 데스크탑 컴퓨터 또는 노트북 컴퓨터를 포맷 후 혹은 부팅 후 인터넷 익스플로어, 크롬을 열었는데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보게 될 경우가..

전원 옵션 관리 설정 - 윈도우10 [내부링크]

윈도우10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보면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는 경우에는 노트북 배터리 걱정을 하지 않으면서..

태블릿 컴퓨터 겸 컨버터블 PC - 서피스 프로 X [내부링크]

태블릿 컴퓨터 겸 컨버터블 PC - 서피스 프로 X 마이크로소프트가 2020년 4월에 공개한 Windows 10 태블릿 컴퓨터 겸 컨버터블 PC입니다. 2012년 서피스 프로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공개되고 있는 마이..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7 알아보자.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7 윈도우 10 태블릿 컴퓨터 & 컨버터블 PC 2012년 서피스 프로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공개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태블릿 컴퓨터 컨버터블 PC시리즈인 서피스 프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절차 - 온라인 신청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절차 - 온라인 신청 방법 https://basicincome.gg.go.kr/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basicincome.gg.go.kr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기본소득 신청을 할..

초간단 윈도우10정품인증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윈도우10정품인증 윈도우10 왼쪽 하단 검색란에서 cmd를 입력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slmgr -xpr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컴퓨터가 영구적으로 정품 인증 성공! 정품인증..

윈도우10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완전정복! [내부링크]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컴퓨터를 하다보면 원하든 원하지 않든 프로그램을 설치하게됩니다.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특히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 원하지도 않는 익스플..

서울 재난 긴급 생활비지원 신청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안내 신청기간 2020.03.30(월) ~ 05.15(금) 18시  ※ 동주민센터 방문 접수는 4.16(목) 부터 가능 신청대상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2020. 3. 18.(수) 0시 기준 서울..

윈도우10설치USB - USB부팅디스크 [포맷USB] [내부링크]

윈도우10설치USB - USB부팅디스크 안녕하세요 ^^ 저도 이번에 한성컴퓨터에서 노트북을 한개 구매했답니다. 앗 그런데 이게 웬걸 윈도우10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마이크로소프들에 들어가서 윈도우10..

다나와 컴퓨터 역경매 완전정복 [내부링크]

다나와 컴퓨터 역경매 완전정복 http://shop.danawa.com 샵다나와 : 조립PC의 모든 것 샵다나와는 코스닥 상장기업 '다나와'가 운영하는 공식쇼핑몰 입니다. shop.danawa.com 샵다나와 접속 > 역경매 > PC 견..

윈도우10컴퓨터사양보는법[컴퓨터 사양 보는 법] - DirectX 진단 도구 [내부링크]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는 법 어떤 게임을 설치하기 전에 내 컴퓨터의 사양이 그 게임에 적합한가 알아보기 위해서 윈도우10에서는 DirectX 진단 도구라는 것을 제공해줍니다. DirectX 진단 도구에는 어떠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자, 지금신청방법, 사용처, 사용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자, 지금신청방법, 사용처, 사용방법 지급대상자 2020년 3월 23일(24시)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된 모든 도민입니다. 다만,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지급 대상자가 결정되므로,..

배그 컴퓨터 견적 [2020년 4월] [내부링크]

배그 컴퓨터 견적 [2020년 4월] 배틀그라운드 완전정복 전쟁터에 나가기 전에 총부터 챙겨아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가격대비 컴퓨터 세팅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검색사이트는 다나와PC 입니다. 157만원, 142..

윈도우10기본브라우저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내부링크]

윈도우10기본브라우저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바탕화면에 있는 특정 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 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어(엣지)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원치 않는 프로그램으로 실행될때가 있다. 기본 인터넷..

try/catch문 [내부링크]

try/catch문 예외가 발생하는 위치에서 예외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try/catch문을 사용한다. try블록 내에는 에러를 발생시킬수 있는 코드를 넣고 catch블록에는 예외의 처리 코드를 포함해야 한다. try { //예외..

예외(Exception) [내부링크]

예외(Exception) 예외(Exception)는 자바 프로그램 수행 중 발생하는 프로그램의 오동작을 일컫는 말이다. 이러한 오동작을 막기 위해서 자바는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라는 에러 감지 기법을 제공하고 있..

접근 제한자 [내부링크]

자바(JAVA) 접근 제한자 접근 제한자(access modifier)에는 public, protected, private 와 아무것도 선언하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선언되어지는 default(friendly) 접근 제한자가 있다. default 접근 제한자는..

식별자(Identifier) [내부링크]

자바(JAVA) 식별자(Identifier) 식별자는 자료 항목을 식별하거나 이름 붙여 그 데이터의 특정 성질을 잘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문자나 문자의 집합을 말하는 것이며 쉽게 말하면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램 작성시..

for문 [내부링크]

for문 for문은 조건을 만족하면 특정문장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반복문이다. for(초기화 ; 조건식 ; 변수증감) 문장; for문은 해당 문장을 실행하기 전에 변수등을 초기화하는 작업을 먼저 한다. 초기화할 변수가..

if-else문 , switch문 [내부링크]

if-else문 if-else문은 조건식이 일치하는지를 검사하여 다음에 오는 문장을 실행할지를 결정하는 조건문이다. if-else문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if(조건식) 문장; 가장 간단한 방법의 if문의 사용이..

산술 연산자(+, -, *, /, %) [내부링크]

산술 연산자(+, -, *, /, %) 산술 연산자(+, -, *, /, %)는 일반적 의미로 사용되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며 피연산자를 두 개 피연산자를 두 개 필요로 하는 이항 연산자이다. 산술 연산시 피연산자의 형이..

static 제한자 [내부링크]

static 제한자 static 제한자는 클래스 로딩(Loading)시 해당 메소드나 변수를 메모리에 로딩시키는 기능을 한다. 이렇게 메모리에 로딩된 메소드나 변수는 객체를 생성하지 않더라도 접근할 수 있게 된다. static..

abstract 제한자 [내부링크]

abstract 제한자 abstract 제한자(modifier)는 내용이 정의되지 않은 메소드나 클래스 앞에 선언될 수 있으며 이를 추상메소드, 추상클래스라고 한다. 추상클래스는 추상 메소드의 내용을 구체화시키지 못했기 때..

키워드(Keyword) [내부링크]

자바(JAVA) 키워드(Keyword) 키워드는 자바에서 이미 예약되어 있는 단어를 말한다. 이러한 키워드를 프로그램에서 다른 용도로 사용하게되면 컴파일 할 때 에러를 발생하게 되므로 어떤 키워드가 있는지 확실히..

변수 및 기본 데이터 유형 [내부링크]

자바(JAVA) 변수 및 기본 데이터 유형 변수는 데이터를 담기 위한 메모리 공간을 의미한다. 즉 변수가 생성되면 그 변수에 숫자나 문자열을 담아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변수선언은 단순히 이름만 써..

자바(JAVA)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자바(JAVA)란 무엇인가? 자바는 1995년 후반기에 세상에 발표되어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언어이다. 우선 자바가 각광 받았던 이유는 인터넷 웹 페이지에 내장되어 게임이나 그림을 독자에게 보여줄..

매트리스 관리하기 - 프랑떼 매트리스 방수커버 [내부링크]

프랑떼 매트리스 방수커버 주말이 되면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침대 커버 바꾸기. 문득 생각해 봅니다. 침대 커버가 없었으면 그동안 자면서 흘렸던 땀이며 내 몸속에서 빠진 털들이 무수히 메트리스 위에 있..

허리 편하다고 소문난 몬제 매트릭스 [내부링크]

허리 편하다고 소문난 몬제 매트릭스 인기후기 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 광고를 통해 알게되었는데 리뷰를 보고 반심반의로 주문하게되었고 만약 효과가 없다면 반품을 하려고 했습니다. 30년넘게 디스크로 고생하..

파보 코로나 걱정 해결! 젠바디 진단키트 [내부링크]

젠바디 CCV CPV Ag 개 파보 코로나 진단키트 1회분 농장, 경매장, 펫샵, 애견분양센터 파보, 코로나 걱정 해결! 수출만 해오던 '젠바디, 개 파보, 코로나 바이러스 항원(CCV, CPV Ag)' 진단 키트 국내 시판! 국내..

국내배송 3중필터 덴탈 일회용 마스크 화이트 50매 [내부링크]

국내배송 당일출고 3중필터 덴탈 일회용 마스크 화이트 50매 쿠팡에서 마스크 제품을 보다가 사용후기가 많고 좋아서 블로그 남겨봅니다. 가격은 아주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거 같구요. 국내배송이라는점 당일출고..

막힌 하수구 뚫는 법 - 탐사 펑 배수구 세정제 [내부링크]

막힌 하수구 뚫는 법 - 탐사 펑 배수구 세정제 배수관 청소, 막힌 배수구 보다 지저분하고 냄새나는 이물질 때문에 망설이셨죠? 간편하게 배수구에 부어주기만 하면 끝. 수산화나트륨(가성소다)이 함유되어, 머리..

화이트 스케치북 - 영아트 스케치북 도화지 130g [내부링크]

화이트 스케치북 - 영아트 스케치북 도화지 130g 스케치북 사용도 다했고, 용량도 넉넉하고 재활용 분류하기도 괜찮은 개별 장수로 된 대용량 스케치북을 찾고 있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장시간 있어서 그..

스마트폰 웹캠 - 펭카 FULL HD 200만화소 가정용 홈CCTV 네트워크 카메라 [내부링크]

스마트폰 웹캠 - 펭카 FULL HD 200만화소 가정용 홈CCTV 네트워크 카메라 풀 HD 200만 화소 카메라/초당 25프레임 저장 Wi-FI 2.4G 만 지원!! / 유선 LAN 지원 360도 파노라마 탐색 기능 3D 내비게이션 탐색 기능..

화이트데이 기가바베큐마시멜로 - 춈미 마시멜로우 [내부링크]

New / BBQ 마시멜로우 750G 춈미 덕분에 알게 된 마쉬멜로우. 구워서 바로 먹었는데 부드럽고 달달한 휘핑크림같은 맛입니다. 다른 마쉬멜로우 구워 먹거나 먹은지 좀 되서 원래 마쉬멜로우 맛과 비교가 안됨. 겉..

미세먼지 마스크 KF94 - 마스크 모음전 [내부링크]

가성비 마스크 KF94 5장 15,950원 https://coupa.ng/bxrEBk KF94마스크 대형 5매 국내생산 의약외품 식약청허가품w COUPANG www.coupang.com 5장 17,800원 https://coupa.ng/bxrETO 휴안청 국내산 황사방역용 kf9..

여름 코코도르 뉴플라워 생화형 디퓨저 9900원 [내부링크]

코코도르 뉴플라워 생화형 디퓨저 무알콜 베이스의 플라워 데코 디퓨저 생화를 말려 생화의 느낌 그대로 살린 꽃 데코 화사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답례품이나 선물용..

[에어컨 청소] 산도깨비 에어컨 세정제 [내부링크]

산도깨비 에어컨 세정제 에어컨 청소비용 사람불러서 하시면 얼만지 아세요? 보통 15~20만원 정도합니다. 저도 작년에는 사람을 불러서 했었지요. 저희집 제품은 삼성 무풍에어컨(김연아 모델) 2018년식입니다...

(일회용마스크 개당 360원) 마스크 3중 필터 일회용마스크 부직포 하이트 [내부링크]

마스크 3중 필터 일회용마스크 부직포 하이트 https://coupa.ng/bwV2sk 마스크 3중 필터 일회용마스크 부직포 하이트 COUPANG www.coupang.com 요즘 마스크 때문에 하루하루 걱정되시죠? ^^ 아무리 약국에서 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