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ung의 등록된 링크

 veru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프리츠커상이란? [내부링크]

건축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프리츠커 건축상'. 프리츠커상은 무엇일까요? 프리츠커상은 매년마다 건축 예술에서 재능과 비전, 책임의 결합을 보여주어 인류와 건축 환경에 일관적이고 중요한..

[건축, 음악처럼 듣고 미술처럼 보다] 책 속의 구절 정리1 [내부링크]

사각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모서리이다. - 모서리가 있는 사각형과 모서리가 없는 사각형의 장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선조들이 만든 정자를 우리는 유리로 만드는 아이디어가 있다. 좋은 경치를..

창호 [내부링크]

전면창 안이 환하게 보여서 밖에 있어도 집안에 있는 느낌이다. 일반적인 창 비교적 간편하게 인테리어에 쓰일 수 있을 것 같다. 고창 벽 끝에까지 간단한 느낌은 주지만 따로 필요성을 느끼진 못한다. 천창..

거실, 침실, 욕실, 주방의 기능, 역할, 성격 [내부링크]

침실은 사생활을 보호받는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피로를 회복하고 개인적인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외출준비를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합니다. 거실은 가족구성원들과 직간접..

건축학전공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건축학과에 재학중이거나 건축학과를 목표로하는 학생들이 알아두면 유용할 것같은 정보들은 제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설명드리는 것 외에도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

뉴욕 맨해튼의 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커뮤스입니다 ! 오늘은 구겐하임 미술관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겐하임 미술관이라고 하면 다들 스페인 빌바오에 위치한 구겐하임 박물관을 떠올리시는데요, 사실 구겐하임박물관은 스페인..

19세기 풍경화 화가 펠릭스 지엠 및 그의 대표작 [내부링크]

이번에는 펠릭스 지엠이라는 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펠릭스 지엠은 1821년 2월 26일 프랑스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1839년에 디종 에꼴 데 보자르라는 예술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하였으나 가가린..

건축가 리차드 마이어의 주택, 샐츠만 하우스(saltzman house) [내부링크]

리차드 마이어는 로버트 벤츄리, 케빈 로쉬, 프랭크 게리와 더불어 미국을 대표하는 3세대 건축가입니다. 그는 1934년 미국 뉴저지 주 뉴와크에서 태어나 코넬 대학에서 건축교육을 받았습..

안녕하세요~ [내부링크]

게으르고 흔한 대학생(idle common university student-아커뮤스)입니다. 현재 2년제 대학교에서 건축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는 제 내면의 얘기도 올릴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정보는 공유하지 않을..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 출연작_언더워터 / 경주 황리단길 후기] 오랜만의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ㅎ 이번에 편입 성공하고나서 학교가는 날만 기다리며 시간 보낸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개월이 지나서 6월이 시작됬어요.. 가끔 학교에 실기수업하러 밖에 나가거나 장보러 마트가는게 끝이였는데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