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ylonglife의 등록된 링크

 verylong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아스트레제네카 백신 영국은 벌써 1천만명 접종 완료(효과 나왔다)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의 실질적 효과 아스트로제네카 백신의 안정성에 대해서 의구심이 들고 있는 현시점에 영국에서 의미있는 접종 결과가 확인 되었다고 한다. 해당 백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조울증 초기 증상과 치료(자가진단표) [내부링크]

ㅁ 조울증이란? 일반적으로 조울증이라고 알려져 있는 마음의 병을 정신과에서는 양극성 장애라는 병명으로 부릅니다. 양극성 장애는 기분, 에너지, 생각과 행동에 극단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췌장암 초기 증상은? [내부링크]

가장 무서운 암 췌장암 다양한 암이 있어 그 어떤 암이라도 감염되면 큰일 나지만 수많은 암 종류 중 특히 췌장암은 불안감이 높은 편이다. 왜냐하면 췌장암 같은 경우 암 초기 때 발견하는 것이 매우 어려..

구내염 빨리 낫는 법은?(진짜 꿀팁) [내부링크]

구내염 원인 구내염의 원인은 불규칙한 식사 및 피로의 누적이 될 수 있다. 그로 인한 철분과 비타민 부족이 구내염의 주된 원인이다. 이외에도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 충치를 방치하거나..

눈에 본드가 들어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각막 화상) [내부링크]

눈에 본드가 들어갔을 때 1. 검정 눈동자를 싸고 있는 각막이 상처가 났을 때 2. 각막이 아닌 결막(흰눈동자)에 상처가 났을 때 1번인 경우라면 매우 주의 해야 합니다. 만일 눈이 뿌옇고 잘 안 보인다면..

손가락 구부릴 때 통증, 방아쇠수지 의심하세요 [내부링크]

방아쇠수지 1. 정의 방아쇠수지(Trigger finger)는 손가락 힘줄에 생긴 종창으로 인해 손가락을 움직일 때 힘줄이 마찰을 받아 딱 소리가 나면서 통증을 느끼는 질환이다. 마치 총의 방아쇠를 당길 때처럼..

뇌진탕 초기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뇌진탕이란? 두부에 강한 외력(外力)이 작용한 직후에 일어나는 증세. 두부에 외력이 작용함과 동시에 일과성(一過性)의 의식소실을 일으키지만 뇌실질(腦實質)의 파괴는 일어나지 않은 상태이다. 단시간(대..

골수염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팔다리의 긴 뼈를 컴퓨터 단층 촬영(CT)이나 자기 공명 영상(MRI)으로 촬영해 단면을 보면, 내부에 터널 같은 공간이 있습니다. 이를 골수강이라고 하는데요. 골수강을 채우고 있는 부드러운 조직은 여러 세포와..

문재인 대통령 “본인 우선 접종 대상 아니지만, 솔선수범 의향 있다.”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은 국내에 도입될 코로나19 백신과 관련, “한국에서 접종이 시행되는 백신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국민들께서 안심하셔도 된다”고 18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

심혈관질환·빈혈 예방하는 식재료는? [내부링크]

녹색 꽃양배추’라고 불리며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 항암 식품으로 잘 알려져있으며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식재료이다.  브로콜리의 효능 첫..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식물성 여성 호르몬을 식물 가운데 가장 많이 함유한 석류. 석류에는 어떤 효능이 있어 우리 몸에 좋은지, 어떻게 구매하고 보관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석류의 효능 첫째, 각종 비타..

선홍색 혈변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혈변이란 혈변은 크게 흑변과 혈변으로 나뉜다. 흑변은 자장면 소스나 타르처럼 검정색을 띠는 변을 보는 것을 말한다. 상부위장관 출혈이 있는 경우, 혈액의 적혈구에 있는 헤모글로빈(hemoglobin)이 위에서 분..

독일에서 백신 맞고 1시간 만에 즉사(어떤 백신일까?) [내부링크]

독일 일간지 빌트는 니더작센주 베이헤군 디프홀츠의 양로원에서 90세의 건강한 여성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고 한 시간 만에 숨졌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일반적인 건강한 상태로 판단돼 접종..

코로나 완치자 후유증 정부가 발표했다. [내부링크]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들의 후유증을 조사한 결과 시간 경과에 따라 탈모나 피로감, 폐기능 저하, 폐섬유화 등이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권준욱 질병관리청 중앙방역..

겨울철 제철 해산물 이걸 먹어라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며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이때, 제철 맞아 맛과 영양이 풍부한 수산물로 건강을 챙겨보자. 1. 방어 ‘여름 방어는 개도 안 먹는다’라는 속담처럼 겨울 방어가..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진보라색 식재료 8가지는? [내부링크]

안토시아닌은 꽃이나 과실 등에 주로 포함된 색소 성분으로, 가지, 블루베리, 서리태와 같이 진한 보라색을 띠는 농식품에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세포 노화 방지, 항암 작..

열량은 낮고, 영양분은 풍부한 식재료 이것은? [내부링크]

단단한 껍질 속에 노란빛의 달콤한 과육을 가진 단호박은 당질이 15~20%를 차지해 당도가 매우 높은 식재료이다. 수확 후 후숙 기간을 2주 정도 거쳐야 당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지 않고 후숙을 거친다...

뒷목·어깨가 뻐근하고 아픈 증상이 지속된다면?(VDT 증후군) [내부링크]

VDT 증후군은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동반되는 증상들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지난번에 소개한 근통(근막동통증후군)과 거북목(일자목)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안구건조증이 있습니다. 최근 10년간..

당뇨병 예방 및 관리 5대 생활 수칙 [내부링크]

매년 11월14일은 국제 당뇨병 연맹(IDF)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세계 당뇨의 날’이다. 노인질환으로 여겨졌던 당뇨병이 식습관의 변화로 20대 젊은 층에서도 환자 수가 매년 증가율을..

스마트폰 사용으로 누구나 걸릴수 있는 이것! 근골격계 질환! [내부링크]

최근 컴퓨터, 스마트폰의 사용이 늘면서 덩달아 늘어난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VDT 증후군인데요. 그중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근통, 근막동통증후군입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은 흔히 ‘담에 걸..

혈당 조절에 좋은 이 식재료로 김장을 담가 보자! [내부링크]

잎은 길쭉하고 뿌리는 씀바귀보다 굵은 고들빼기. 쌉쌀한 맛으로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돋워주는 등 중독성이 있다. 전라도에서는 가을에 나는 고들빼기를 이용해 김치를 담가 먹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들빼기의..

STD 검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STD 검사는? 성매개병, 성병. 성행위를 통해 감염되는 질환을 일컫는 말로, 성기클라미디아감염병, 임균감염병, 에이즈 등이 포함된다. STD 12종 검사 종류는? STD 증상 성병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지만 처음 증..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동향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개발 코로나19 치료제 ‘뉴젠나파모스타트정(뉴젠테라퓨틱스)’에 대해 1상 임상시험을 3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해 임상시험이 진행..

올해부터 바뀐 국가건강검진 항목은? [내부링크]

국가건강검진은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받을 수 있지만, 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10월 이후에는 약 38% 이상의 검사가 집중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가건강검진을 받..

연중 가장 많은 등산 사고가 발생하는 달은? [내부링크]

행정안전부는 14일 단풍철인 10월에 연중 가장 많은 등산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산행 시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국립공원공단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립공원을 다녀간 탐방객은 국립공원..

지끈지끈한 숙취 머리아플때 두통약 먹으면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두통약의 계열에 따라서 사용여부가 가려집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두통약은 안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알코올이 만나면 간에 해로운 독성 물질을 만들어내요!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계열..

코로나 재확산에 9월 취업자 39.2만명 ↓…거리두기 강화 영향 [내부링크]

코로나로 몸뿐이 아니라 취업시장도 꽁꽁 얼어 붙었다고 한다. 9월 취업자수가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전년동월대비 39만2000명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항암 성분 한가득! 임금님 수라상에 오른 식재료는? [내부링크]

‘꽃 없는 과일’이라고 이름이 붙여진 무화과는 우리가 먹는 초록색깔 열매 속이 바로 무화과의 꽃이다. 은은한 단맛과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는 무화과는 임금님의 수라상에도 오를 만큼 귀한 과일..

식습관 변화로 젊은 층에 급증하는 만성질환 [내부링크]

최근 젊은 층에게도 많이 발생해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만성질환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당뇨병입니다. 주로 고 연령층에서 발생했던 과거와는 달리, 식습관 변화 등에 의해 ..

술먹고 오른쪽 배가 아프면 이걸 의싱해 보세요!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술을 마시고 나면 배의 오른쪽 중간 부분이 근육통이 온 것처럼 아픕니다. 간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혹시 검사가 필요하다면 뭘 먼저 해야 할까요? 복통이 발생할 경우 대개는 아픈 부위에 따라서..

노화방지에 좋은 농식품 7가지! [내부링크]

가을은 우리에게 결실과 성취감을 안겨주는 계절이다. 수확의 계절인 만큼 황금빛으로 물든 노란색 물결이 떠오른다. 한국의 색 표현은 다채로워 노란색과 금색, 주황색의 경계가 모호하면서도 모든 색을 아우른다..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예방하려면? [내부링크]

혈압은 일반적으로 동맥 혈압을 말합니다. 심장이 우리 몸 곳곳에 혈액을 보내기 위해 수축과 확장을 반복할 때, 동맥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수치화한 것인데요. 심장이 수축할 때 가..

추석 명절 음식의 조리·섭취·보관 시 주의 방법 [내부링크]

가족들이 함께 모여 정성껏 만든 음식으로 차례를 지내고, 음식도 맛있게 나눠 먹으며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도 나누는 추석이다. 하지만 이번 추석은 ‘코로나19’로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

방역당국 “증상 생기면 의심하라…조기발견·격리 매우 중요” [내부링크]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은 5일 “지금부터는 연휴 이후에 환자발생 감시가 중요해 조기검사, 조기치료·격리에 집중해야 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정 본부장..

자연이 주는 천연 비타민, 영양만점 식재료 이것~! [내부링크]

옛말에 ‘밤 세 톨만 먹으면 보약이 따로 없다’고 했듯이, 밤은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완전식품이다.   또한 ‘자연이 주는 천연 비타..

‘귀 건강’ 관리 요령 [내부링크]

지난 9월 9일은 ‘귀의 날’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이 늘어나면서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귀에 꼽고 수업을 듣는 사례가 많아졌으므로 귀 건강에도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대..

‘코로나19 우울’ 슬기롭게 이기는 방법 [내부링크]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코로나 우울로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하여 코로나 우울을 함께 이겨내기 위한 이미지 자료를 제작했습니다. 코로나 우울을 슬기롭게 이기는 방법 등을 통해 모두 함께 이겨내보아요! <..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국민의 사랑’ 듬뿍 받는 식재료는? [내부링크]

‘국민 횟감 생선’으로 불리는 광어는 쫄깃한 식감과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고 비린내가 없어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어종이다. 주로 회나 튀김으로 많이 먹지만, 국이나 장국, 매운탕 등 다양하게 요리해서 즐겨..

혈당 조절 뛰어난 천연 식재료는? [내부링크]

도깨비방망이처럼 촘촘한 돌기와 길쭉한 모양을 지닌 여주는 쓴맛이 강해 '쓴 오이'라고도 불리며, 무궁무진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혈당조절에 뛰어날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장기능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

고소한 풍미로 음식에 감칠맛 더해주는 식재료는? [내부링크]

고유의 독특한 향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들깨는 식품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한 식재료이며, 고소함과 더불어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준다. 성질이 따뜻해 감기 기운 완화에 효능이 있으며, 기름..

약이 되는 우리 나무들 모음 zip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가 약효가 뛰어난 약용나무인 줄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무궁화의 줄기 껍질 또는 뿌리 껍질에는 에탄올 엑스가 함유되어 있어 적리균, 티푸스균 등에 대한 항균작용이 있다. 한의학에서..

숙면을 취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느끼고 불안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밤에 숙면을 취하려면 아래 그림을 따라해 보세요~! <자료제공=국립정신건강센터 블로그 https://blog.naver.com/ncmh0301>..

가슴에서 멍울이 만져진다면? [내부링크]

악성 신생물은 악성 종양이라고도 하며, 흔히 ‘암’이라고 부르는 질병을 말하는데요. 유방암은 유방에 발생하는 모든 악성 종양을 통틀어 말하며, 유방 밖으로 퍼져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은 주로..

‘1회용 점안제’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황사와 미세먼지 등 각종 공해와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고, 스트레스와 과로 등으로 인해 안구건조증이 자주 발생하는 환경에 처해있다.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눈..

섬유질이 풍부해 대장암에 좋은 식재료는? [내부링크]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한가위가 되면 송편과 함께 생각나는 음식이 토란이다. 왜냐하면 제철 맞은 토란으로 국을 끓여 차례상에 올리기 때문이다. ‘흙에서 나온 알’이라는 의미의 토란(土卵)은 영양이 옹골차게..

‘코로나19’ 슬기로운 수면생활 7가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왜 수면건강이 위협을 받고 있는지, 그리고 건강의 기본이 되는 수면을 이루고 건강한 신체리듬을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자료제공=국립정신..

여러 가지 합병증 유발하는 비만의 관리법 [내부링크]

비만은 체내의 지방이 정상 수치보다 많이 쌓인 경우를 말합니다. 비만과 과체중은 다른 개념인데요. 과체중은 비만과 달리 단순히 체중이 정상 수치보다 높은 경우를 말합니다. 반대로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더라..

허리 통증 예방하는 스트레칭 5가지 [내부링크]

허리 통증은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이지만 특히, 직장인에게는 매우 흔한 질병이다.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거나 공부하는 현대인들은 잘못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면 허리 근육과 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