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story의 등록된 링크

 via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나이키 X 카시나 원앙 파티클 그레이 당첨 및 실물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나이키 공홈에서 당첨된 나이키와 카시나의 콜라보 제품! 나이키 x 카시나 에어맥스 1 SP 원앙 파티클 그레이(Nike x Kasina Air Max 1 SP Won-Ang Particle Grey) 실물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RVSM 공역으로의 비행계획과 운항업무 및 절차 [내부링크]

1. 비행계획 가. FAA 혹은 ICAO 비행계획서에 올바른 항공기 장비 접미사를 정확히 기재하지 않은 항공기는 RVSM공역의 승인을 받지 못할 수 있다. 나. 해당 민간항공당국이 운용자 및 그 항공기 모두 RVSM에 적합..

RVSM의 적용과 모니터링 [내부링크]

RVSM(Reduced Vertical Separation Minimum): 항공기 수직 분리 최소간격 축소 A. 적용 범위 해당 설명(방침, 지시, 안내)는 미국 본토, 알래스카, 멕시코 걸프만의 고고도 근해 공역, 대서양, VHF나 UHF 음성 DCP..

비행 정보 서비스 방송(FIS-B) [내부링크]

A. FIS-B(Flight Information Service-Broadcast)는 978MHz UAT 데이터 링크를 통해 ADS-B 업무를 제공하는 지상방송 업무로 비행기상과 항공정보를 제공한다. B. FIS-B에 의해 제공된 기상정보는 정보로만 사용되..

심한 난류 및 산악파 활동에 관한 지침 [내부링크]

A. 설명 1) 다음의 수행사항들은 항공기의 고도유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산악파 혹은 심한 난기류를 경험할 때, 조종사와 관제사가 RVSM공역 안에서 해야 할 적절한 대응방안이다. 2) 심한 난류 심한 난류는..

항적 정보 서비스 방송(TIS-B) [내부링크]

 지상국에서 받은 교통정보를 ADS-B가 장착된(1090ES나 UAT) 항공기에게 ATC가 제공하는 방송으로 지상에 위치한 항공교통 감시 레이더 센서에 의해 제공됨. 지상 센서로부터 적절한 감시와 ADS-B 지상국으로부터..

자동 종속 감시 방송 서비스(ADS-B) [내부링크]

A. 개요 1)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Broadcast(ADS-B)는 NAS를 통틀어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감시 기술로 항공기의 전자기기와 지상 구축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항공기 내 전자기기는 GNSS를 통해 항..

항공교통 정보 업무 [내부링크]

가. 정보  항적정보서비스(TIS)는 데이터 링크를 통한 조종실로의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정상적으로 목소리 라디오를 통해 받는 시계비행 레이더 교통 조언과 비슷하다. 처음 FAA에서 제공된 데이터 서비스를 통..

공중충돌경보장치(TCAS Ⅰ&Ⅱ) [내부링크]

공중충돌경보장치(Traffic Collision Avoidance System, TCAS)는 항공기끼리 공중충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장비로 지상 항공관제 시스템으로부터 독립된 항공기 주위 트랜스폰더(Transponder)를 통해 감시해..

시각분리와 시각경계절차의 활용 [내부링크]

<시각분리> A. 시각분리: 공항터미널 구역과 공역체계내의 항로에 있는 항공기 분리를 위해 ATC가 사용. 1) 관제탑(TWR) 관제사가 해당 항공기를 보고(See), 필요시 항공기가 서로 피하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속도조절 [내부링크]

A. 간격유지를 위해 ATC는 RADAR 관제 하에 있는 항공기 조종사에게 속도조절을 지시할 수 있다. B. ATC는 IAS에 의거해 5 or 10 knots단위로 속도조절을 지시하며 FL240 이상의 경우 M 0.01 단위로 지시한다. C...

비행인가의 준수 [내부링크]

A. VFR 혹은 IFR 규칙 하에서 항공교통 비행인가를 받은 경우, 수정된 비행인가를 받지 않는 한, 그 항공기 기장은 해당 규정 사항 준수해야 하고 ATC가 인가나 지지사항을 통보하면, 조종사는 수령과 동시에 그..

비행인가 [내부링크]

1. 비행인가의 개념 A. ATC 인가: 알려진 항공기 간의 충돌 방지를 위해 관제공역에서 항공기가 특정 조건하에서 비행하도록 한 것으로 ATC에 의한 일종의 허가이다. B. 기장은 항공기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 안전..

항공기 등화 [내부링크]

A. 일몰부터 일출동안 지상혹은 비행 중 위치등을 항상 켜야 하고 악기상에서 충돌 방지등을 끄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할 때를 제외하고는 충돌방지등을 항상 켜야 한다. B. 충돌방지등은 한 개 혹은 둘 이상의..

연습계기접근 [내부링크]

A. 연습계기접근: 계기비행 계획으로 비행하지 않는 시계비행 항공기 혹은 계기비행 계획으로 비행하는 항공기가 실시하는 계기접근. 1)기타 장소에서 계기비행연습 항공기를 안전하게 다른 항공기와 분리시키는..

지상활주(Taxiing) [내부링크]

1.관제탑 운영 중, 항공기나 차량은 이동 전 허가를 받아야 한다. A.관제탑을 호출해 지상활주 지시를 받기 위해 항상 항공기 위치를 보고한다. B.이동지역은 국지회보에 보통 명시되어 있으며, FSS나 운영 사무실..

LAHSO 수행시 조종사의 책임 [내부링크]

1. LAHSO는 Landing And Hold Short Operation의 약어로 “착륙 후 잠시 대기”를 의미한다. 교차활주로 혹은 합쳐지는 활주로에서 착륙하는 두 항공기의 충돌을 막기 위한 운용이다. 2. 조종사 책임과 기본절차 A..

교차점 이륙 [내부링크]

1. 공항수용능력 증가, 지상 활주거리 단축, 항공교통의 효율적 흐름, 출항지연의 최소화를 위한 절차로 조종사가 먼저 요청하거나 관제사가 먼저 제안할 수 있다. 2. 조종사는 비행 계획단계에서 교차로의 이륙적..

활주로(Runway) 사용과 상태보고 [내부링크]

<활주로 사용> 1. 활주로 표기는 10º단위 숫자로 자방위를 기준으로 표기하고 있다. 만약 활주로가 자방위 222º라면 활주로는 22, 자방위 117º라면 12로 표기하고 있다. 만약 125처럼 끝자리가 5인 경우 12 혹..

나이키 조던 1 로우 다크 마리나 블루 구매후기 및 실물리뷰!(ft.KREAM) [내부링크]

 맨날 드로우에 당첨된 신발들만 판매를 하다가 한 번 구매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가격이 괜찮은 녀석으로 찾던 중 아~주 맘에 드는 녀석이 생겨서 덥석!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바로 이 녀석..

E6B Flight Computer 사용법 -4편- [내부링크]

저번 E6B 사용법 3편에 이어 3,4번 유형과 추가적인 상황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번 유형은 Wind Speed, Wind Dircetion, Track, Ground Speed를 알 때, True heading과 True Airspeed를 구하는 유..

E6B Flight Computer 사용법 -3편- [내부링크]

항법(Navigation)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요? 선박 항해 용어사전에 의하면...  선박을 출발지에서 목적하는 곳까지 안전하고 가능하면 빠르게 도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 방법 이라고 정의를..

크림(KREAM) VS 솔드아웃(Soldout) 전격비교! [내부링크]

국내 대표적인 스니커즈 온라인 리셀 플랫폼인 네이버의 KREAM과 무신사의 솔드아웃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 신발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명품 의류 잡화까지 확장해나가고 있는 두..

E6B Flight Computer 사용법! -2편- [내부링크]

1편에 이어서 예제들로 E6B사용법에 익숙해져 보겠습니다. 간단하지만 1편에서는 풀어보지 않은 유형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11 X 56을 계산하시오. 풀이) 이런 계산문제도 E6B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1 X 56..

E6B Flight Computer 사용법! -1편- [내부링크]

Aviation Supplies & Academics의 E6B사용법을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E6B를 구매했다면 이렇게 본체와 설명서가 같이 있을 겁니다. 설명서를 보고 차근차근 사용법을 익히는 것도 좋지만, 영어가 아직 어색하..

Bodega 드로우 응모가이드! [내부링크]

미국의 응모 사이트인 Bodega에서 한정판 드로우에 응모하는 법을 쉽고 빠르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Bodega 홈페이지에 접속해야겠죠?! https://bdgastore.com/ Bodega Since 2006 Bodega has been curatin..

END. 직배송 래플 도전! [내부링크]

이번에는 해외 인기 브랜드 제품을 세일가에 직구하는 사이트로도 국내에서 유명한 END. 에서 DRAW 하는 법을 아주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END. 에 접속을 해줍니다! https://www.endclothing.com/us END. | S..

Wellgosh에서 나이키 슈즈 드로에 도전해보자! [내부링크]

이번에는 영국 사이트인 Wellgosh에서 나이키 슈즈 드로우에 응모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Wellgosh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https://wellgosh.com/ Wellgosh | Amazing Sales on Premium Streetwear &..

SNS에서 나이키 덩크로우 래플응모를 해보자! [내부링크]

이번에는 Sneakernstuff, 줄여서 SNS 어플에서 우선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SNS 어플(Sneakernstuff)을 설치해줍니다! 좌측이 앱스토어, 우측이 플레이스토어 이미지입니다! 설치를 마친 후 접속을 해줍..

BSTN에서 RAFFLE에 응모해보자!!(ft. 에어조던1 로우 울프그레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유럽의 BSTN에서 RAFFLE에 응모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 GO!! https://www.bstn.com/eu_de/men.html Men | BSTN Store Nike Footwear Latest arrivals Shop now www.bstn.com..

Sneaker Politics 드로우 응모가이드!(A to Z) [내부링크]

꽤나 생소할만한 그래서 오히려 당첨의 기회가 될지도 모르는! 해외사이트인 Sneaker Politics에서 나이키 슈즈 드로우에 응모하는 법에 대해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 줍시다! https://s..

KREAM 건대 커먼 그라운드 방문접수 후기!(ft. Nike x Sacai x clot LDWaffle Cool Gre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KREAM 판매자 방문 접수 가이드 및 후기입니다! 요 녀석은 작년 10월에 당첨돼서 지금까지 묵혀뒀던 ㅠㅠ Nike X Sacai X Clot LDWaffle Cool Grey모델입니다!! 작년에 juice store라는 사이..

SEVENSTORE Raffle 응모 가이드!(ft. Nike dunk low)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sevenstore에서 Raffle에 응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sevenstore.com/ sevenstore는 영국 사이트로 나이키, A.P.C, C.P. COMPANY, 꼼데가르송 등 각종 브랜드의 의류, 악세사..

SIZE?에서 래플(RAFFLE)응모를 해보자! [내부링크]

요즘 KREAM에 새로 등장한 SIZE?에서 래플(Draw)응모를 넣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Go! Go!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서 size?launches 어플을 설치! size를 검색한 후 나오는 두 어플 중 검은 배경에 주황색..

Social Status온라인 래플당첨에서 KREAM판매까지 리셀 가이드!(ft. 나이키 사카이 언더커버 LD와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 스니커즈 발매처 social status에서 래플응모부터 당첨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social status에 접속해줍니다. https://www.socialstatuspgh.com/ Social Status - Sneakers and Street Fas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