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tv의 등록된 링크

 viewtotv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하여 메모 기능 활용하기! [내부링크]

예전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웹에서 쓰기"가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를 설치하게 되면 더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기존에 웹페이지에 직접 메모를 하거나 낙서를 통해 강조 표시를 할 수 있는..

이륜자동차 운전면허, 원동기장치자전거 운전면허를 발급받으면 되는 건가요? [내부링크]

Q 오토바이를 타려면 운전면허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원동기장치자전거 운전면허를 발급받으면 되는 건가요? A 오토바이의 종류에 따라 발급받아야 하는 면허가 달라집니다.  이륜자동차와 원동기장치..

음악 표절과 저작권 침해, 표절과 저작권 침해는 같은 의미? [내부링크]

Q 음악의 표절과 저작권 침해는 같은 의미인가요? A 표절은 다른 저작물의 콘셉트나 분위기를 따라하여 이용했다는 도덕적 비난이 내포되어 있는 것으로 법률적 판단에 기인한 저작권 침해와 같은 의미는 아닙니..

온라인게임 유료 아이템 환불, 아이가 비싼 유료 아이템을 구매버튼을 눌렀습니다. [내부링크]

Q 핸드폰 게임을 하던 중 잠시 한 눈을 팔았는데, 아이가 비싼 유료 아이템을 구매버튼을 눌렀습니다. 환불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온라인게임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사업자의 약관 등 사업자와..

예방접종, 반려동물의 예방접종을 꼭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Q 반려동물의 예방접종을 꼭 해야 하나요? A 예방접종은 반려동물의 특성에 따라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예방접종은 반려동물의 전염병 예방과 건강관리 및 적정한 치료, 반려동물의 질병으로 인한 일반인..

영화관람 제한, 부모 등 보호자를 동반하여 관람하는 경우는 예외 [내부링크]

Q 12세 관람가인 영화에 11세와 15세 아이를 들여보내 관람을 시키려고 했더니, 영화관에서 안 된다고 하는데 왜 안 되나요? A  영화 관람 제한 누구든지 상영등급에 해당하는 영화를 관람..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공연ㆍ방송, 커피숍 고객에게 음악을 틀어주는 경우 저작권료 지불? [내부링크]

Q 커피숍에서 고객에게 음악을 틀어주는 경우에도 저작권료를 지불해야 하나요? A 청중이나 관중으로부터 해당 공연에 대한 반대급부를 받지 않는 경우에는 상업용 음반을 재생하여 공중에게 공연할 수 있습니다...

알PDF, PDF 뷰어 및 편집과 변환까지! [내부링크]

문서의 변환과 편집을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는 알PDF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의 기능을 갖춘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지원하는 포맷은 한컴오피스..

예전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한컴 타자연습을 검색하면, 이제는 설치형이 아닌 온라인에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말랑말랑 플랫폼의 한컴 타자연습으로 연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전 한컴타자연습을 그대로 옮겨서 이제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공연ㆍ방송, 커피숍에서 고객에게 상업용 CD의 음악을 틀어주는 경우 저작권? [내부링크]

Q 커피숍에서 고객에게 상업용 CD의 음악을 틀어주는 경우에도 저작권료를 지불해야 하나요? A 청중이나 관중으로부터 해당 공연에 대한 반대급부를 받지 않는 경우에는 상업용 음반을 재생하여 공중에게 공연할..

여행출발 전 계약해제, 지급한 계약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Q 여행사 패키지 해외여행을 계약했는데, 부득이한 사정이 생겨 가지 못하게 되었어요. 이미 지급한 계약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A 해외여행자는 여행출발 전에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한..

액체류 면세품의 구입, 면세점에서 스킨 등 화장품을 구입했는데 [내부링크]

Q 인천공항에서 출발해서 일본을 경유해 미국으로 여행을 갑니다. 면세점에서 스킨 등 화장품을 구입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비행기를 환승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수하물을 바로 최종목적지까지 보내기 때문..

안전한 해외여행 도움받기, 해외여행 중 위기상황이 발생할 경우 [내부링크]

Q 해외여행 중 위기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을까요? A 해외여행자는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여행 중 영사콜센터를 이용하거나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사체 처리, 반려동물이 죽으면 사체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Q 반려동물이 죽으면 사체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A 반려동물이 동물병원에서 죽은 경우에는 의료폐기물로 분류되어 동물병원에서 처리되는 경우도 있고, 소유자가 원할 경우 반려동물의 사체를 인도받아 동물장묘..

병역의무자의 해외여행허가, 중국으로 두 달간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내부링크]

Q 25세 남자대학생인데 중국으로 두 달간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아직 군대를 안 갔는데 별도로 준비할 사항이 있나요? A 25세 이상 병역의무자, 승선근무예비역 또는 보충역으로 복무 중인 사람이 해외여행을 하..

반려동물과의 해외여행, 강아지를 데리고 해외여행을 가려는데 [내부링크]

Q 강아지를 데리고 해외여행을 가려는데, 무엇을 준비하면 되나요? A  반려동물(개, 고양이 기준)과 함께하는 해외여행 준비방법 1단계: 출국준비 · 반려동물을 데리고 출국하려면 입국하시려는 국가의..

반려동물 분양받은 후 발생한 피해보상, 분양받은 고양이가 병으로 죽었습니다 [내부링크]

Q 며칠 전에 동물가게에서 분양받은 고양이가 병으로 죽었습니다. 동물가게에서 보상받을 수 있나요? A 네. 반려동물판매업자에게 분양받은 고양이나 개가 분양받은 후 15일 이내에 죽었다면 특약이 없는 한 「소..

반려동물 관리 책임, 개가 지나가던 사람의 다리를 물어서 피가 살짝 났어요 [내부링크]

Q 우리집 개가 집 앞을 지나가던 사람의 다리를 물어서 피가 살짝 났어요. 이 경우에 치료비를 물어줘야 하나요? A 반려동물이 사람을 물어 상처를 내는 등의 손해를 끼쳤다면 치료비 등 그 손해를 배상해 주어야..

한컴오피스 뷰어, 한글 HWP 뷰어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뷰어는 (주)한글과컴퓨터에서 개발하여 배포하는 한글(HWP), 한워드, 한셀, 한쇼 전용 뷰어를 통합한 오피스 전용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를 활용하면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다운로드, HWP·PDF·MS오피스 문서 무료 편집 프로그램 [내부링크]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는 한글(HWP), MS오피스(Microsoft Word, Excel, PowerPoint), 어도비 PDF 문서를 열어보고며, 편집까지할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문서를 무료로 편집..

익스프레스 집(Express Zip) 파일 압축기 다운로드 [내부링크]

익스프레스 집(Express Zip) 파일 압축기는 파일 압축 프로그램의 기본에 충실하며, ZIP 파일 압축, 관리 및 파일과 폴더 압축 풀기, 이메일 전송용 파일 압축 및 rar, 7z, tar, cab등 다양한 데이터 보관을 할..

목줄과 입마개, 외출할 때는 목줄을 꼭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Q 도사견을 키우는데 목줄 없이 산책을 갔다가 경찰에게 주의를 받았어요. 도사견과 외출할 때는 목줄을 꼭 해야 하나요? A 네. 반려동물과 외출할 때에는 목줄 또는 가슴줄을 사용하여야 하며, 목줄 또는 가슴줄..

KM플레이어 64X(KMPlayer 64X) 다운로드 [내부링크]

"모든 영상을 플레이한다! 강력해진 새로운 km 플레이어 64X!" 개발사에서는 기존의 KM플레이어의 기능을 대폭 향상된 동영상 플레이어로 다시 찾아왔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고품질 영상 재생속..

마음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한 스승의 마지막 수업 날이었습니다. 스승은 제자들을 데리고 들판으로 나가 빙 둘러앉게 했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물었습니다. “지금 우리가 앉아 있는 이 들판에는 잡초가 가득하다. 어떻게 하면 이 잡초..

실수에 대처하는 자세,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날마다 가족을 위해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는 엄마는 그날도 정성스럽게 저녁을 준비했습니다. 웬일인지 평소보다 더 분주했던 엄마는 식초병을 참기름병으로 착각하고 찌개에 넣고 말았습니다. 순간 아차 했지만,..

느린 엘리베이터,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지금 같은 고속 엘리베이터가 없던 시절 어느 백화점에 엘리베이터가 너무 느리게 움직여서 고객의 불평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백화점 지배인은 이 문제 때문에 여러 방법을 궁리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궁리해..

자신감으로부터 나오는 행동,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미국과 옛 소련의 냉전이 한창이던 1959년. 모스크바에서 열린 엑스포 개막식에 당시 소련 수상이었던 흐루시초프와 훗날 미국 대통령이 되었던 닉슨이 한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의 만남 자체만으로도..

쌀 한 가마니와 네 식구,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오래전에 찍었던 사진 한 장 같습니다. 사진에는 타이어도 없는 손수레에 생필품과 쌀 한 가마니가 실려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아이 둘이 타고 있습니다. 열 살이나 되었을 큰아들은 환하게 웃으며 손수레를 밀고..

어머니의 기도,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총탄이 빗발치듯 날아드는 전쟁터에서 병사 한 명이 총에 맞아 쓰러졌습니다. 총에 맞은 병사는 고통에 몸부림치고 있었지만 아무도 그 병사를 구하러 달려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적들이 쏟아내는 맹렬한 사격..

작별 인사하는 반려견,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2016년 12월,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라이언 제슨’에게 불행이 닥쳤습니다. 33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뇌출혈로 혼수상태에 빠져 회복하지 못한 것입니다. 제슨의 가족들은 슬픔과 충격 속에 사랑하는 사람..

준비하는 삶,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한 농부가 열심히 농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 노력이 통했는지 농장은 그 규모가 점점 커졌습니다. 점점 숫자가 늘어난 가축들과 넓어진 밭을 더 이상 혼자 관리하기 어려워진 농부는 농장일을 도울 사람을..

병어 세 마리,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오래전 이때쯤이었을 것입니다. 갑자기 병어 세 마리를 사 들고 온 아내가 의기양양해했습니다. 절약 정신이 몸에 밴 아내는 병어조림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서 시장에서 물 좋은 병어를 싼 가격에 사..

관찰의 중요성,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미술에 재능을 가진 한 소년이 1년간 비둘기의 발만 반복해서 그렸습니다. 거리의 비둘기를 관찰하며 엄청난 양의 비둘기 발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를 의아하게 생각한 사람들이 물었습니다. “얘야, 너는 왜 다..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1848년 1월, 캘리포니아 농장의 공사 현장 책임자였던 제임스 마샬은 우연히 강에서 사금을 발견하였습니다. 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은 계속 퍼져나갔고 일확천금의 꿈을 좇는 사람들이 캘리포니아로 몰려들기 시..

넬라 판타지아,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넬라 판타지아(Nella Fantasia)는 1986년 영화 ‘미션’의 테마 곡인 “가브리엘의 오보에 (영어: Gabriel’s Oboe)”에 이탈리아어 가사를 붙여 부른 노래입니다. Nella fantasia io vedo un mondo giusto Li tu..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성찰,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코로나19는 우리의 얼굴을 가리라 합니다. 온갖 부끄러움을 저지르고도 부끄러운 줄 모르는 우리에게 부끄러움을 가르칩니다. 바이러스는 우리에게 이제 그만 ‘손 씻으라’고 강권합니다. 어떤 일을 하던 사람이..

시련도 축복이고 기회이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미국의 제36대 대통령인 존슨 대통령은 사람을 채용할 때 분명한 기준이 있었습니다. 그는 너무 이른 나이에 빠르게 출세한 사람과 단 한 번의 실패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채용을 꺼렸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

두 마리의 늑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어느 지혜로운 할아버지가 어린 손자를 무릎에 앉혀놓고 말했습니다. “얘야, 사람 안에는 늑대 두 마리가 살고 있단다. 한 마리는 악한 놈이야. 그놈은 화를 잘 내고 늘 싸우기를 좋아하고 용서할 줄 모른단다...

아버지의 편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제가 25년 전에 강원도에서 군 복무를 했을 때입니다. 살벌한 내무반 공기도 싫고, 괴롭히는 선임 때문에 군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있던 무렵… 저에게 편지 한 통이 도착했습니다. 집에서 함께 지낼 때는 너무도..

이지피디에프에디터(ezPDF Editor) 다운로드, 무료 PDF 편집기 [내부링크]

이지피디에프에디터(ezPDF Editor)는 순순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무료 PDF 편집기입니다. 단지 비영리 목적의 개인 사용자한정 프리웨어 이며, 무료 대상과 유료 대상을 아래와 같이 구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내..

최고의 삶을 살기 위한 15가지 지혜,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세상의 소란함과 서두름 속에서 너의 평온을 잃지 말라. 침묵 속에 어떤 평화가 있는지 기억하라. 2. 너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서도 가능한 한 모든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라. 3. 네가 알고 있는 진리를 조..

해외여행 전에 면세품을 구입 후 교환증을 받았을때 면세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면세품의 인도 [내부링크]

Q 해외여행 전에 시내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바로 물건을 주지 않고 교환증이라는 것을 주던데요. 면세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시내면세점에서 구매한 면세품은 해외 출국 시 출국장..

해외여행 일정이 변경되어서 시내면세점에서 구입한 면세품을 인도받지 못했습니다, 면세품을 인도받지 못한 경우 [내부링크]

Q 해외여행 일정이 변경되어서 시내면세점에서 구입한 면세품을 인도받지 못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일정 변경, 결항, 연착 등으로 면세품을 인도받지 못한 경우 구입을 취소하고 환불받거나..

홍콩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갖고 싶었던 물건을 몇 가지 샀는데, 관세를 물어야 하는지?, 면세통관 [내부링크]

Q 홍콩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갖고 싶었던 물건을 몇 가지 샀는데, 관세를 물어야 하는지 궁금해요. A  면세통관 해외여행자 1명당 과세가격 합계 기준으로 미화(US$) 600달러 이하의 휴대품 또는 별송품(..

캠핑을 가서 산림욕을 하면서 걸으려고 하는데 이런 트레킹을 할 때 특별히 주의할 사항이 있나요, 레포츠 즐기기(트레킹) [내부링크]

Q 캠핑을 가서 산림욕을 하면서 걸으려고 하는데 이런 트레킹을 할 때 특별히 주의할 사항이 있나요? A 네, 트레킹을 할 경우에는 ① 휴식년제인 숲길이 아닌 곳을 걸어야 하고, ② 숲길을 훼손하는 행위나 쓰레..

캠핑을 가서 등산을 하며 좀 더 산을 즐기려고 하는데 특별히 주의할 사항이 있나요, 캠핑 야영 [내부링크]

Q 캠핑을 가서 등산을 하며 좀 더 산을 즐기려고 하는데 특별히 주의할 사항이 있나요? A 네, 등산을 할 경우에는 ① 입산통제구역이 아닌 곳을 올라야 하고, ② 산림보호구역에서 임산물을 채취하는 등의 금지행..

캠핑을 가서 낚시를 즐기고 싶은데, 물가이기만 하면 어떤 곳에서나 낚시를 해도 되는지 , 캠핑 야영 [내부링크]

Q 캠핑을 가서 낚시를 즐기고 싶은데 낚시를 할 수 없는 곳이 있는지, 물가이기만 하면 어떤 곳에서나 낚시를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 낚시를 해서는 안 되는 곳은 낚시통제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이를..

저작자의 동의 없이 저작물을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저작권 보호 [내부링크]

Q 저작자의 동의 없이 저작물을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저작자는 자신의 저작물의 본래의 모습대로 활용되도록 할 권리를 가집니다. 따라서 저작물의 변경이나 삭제는 반드시 저작자 본인이 하거나 저작자..

동물보호명예감시관은 무슨 일을 하나요?, 동물보호명예감시관 [내부링크]

Q 동물보호명예감시관은 무슨 일을 하나요? 동물보호명예감시관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동물보호명예감시관은 반려동물에 대한 학대행위를 감시하고 학대받은 반려동물의 구조·보호를 위해 일하고, 동..

키우던 개를 다른 사람에게 보냈습니다, 동물등록 변경신고 [내부링크]

Q 키우던 개를 다른 사람에게 보냈습니다. 현재 동물등록이 되어 있는데, 주인이 바뀌면 동물등록을 새로 해야 하나요? A 네. 동물등록을 한 반려동물의 소유자가 변경되면 새로운 소유자가 변경 사유 발생일부터..

강아지를 분양받았는데, 동물등록 꼭 해야 하나요?, 동물등록 대상 [내부링크]

Q 강아지를 분양받았는데, 동물등록 꼭 해야 하나요? A 네. 월령(月齡)이 3개월 이상인 개는 동물등록을 해야 합니다. 동물등록제도는 반려동물을 잃어버리거나 버려지는 것을 방지하고 동물보호의 실효성을 증대..

해외여행을 하기 전에 면세품을 구입하려고 하니 구입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구입한도 및 면세한도 [내부링크]

Q 해외여행을 하기 전에 면세품을 구입하려고 하니 구입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와 별도로 면세한도도 있다고 하던데요, 구입한도와 면세한도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면세점에서 판..

공연 관람을 위해 예약을 했으나 가지 못할 것 같아 환불을 요구했더니 수수료가 있다고 하네요, 공연 관람료 환불 [내부링크]

Q 공연 관람을 위해 예약을 했으나 가지 못할 것 같아 환불을 요구했더니 수수료가 있다고 하네요. 수수료가 얼마인가요? A 공연 관람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사업자의 약관 등 사업자와의 계약이 우..

친구들에게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이메일이나 클라우드 등을 통해 전달?, 개인적 이용을 위한 복제 [내부링크]

Q 친구들에게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이메일이나 클라우드 등을 통해 전달해도 되나요? A 이 경우는 전달대상이나 전달매체에 따라 저작권 침해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의 여부 ..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음악파일을 본인의 MP3에 저장해서 듣는 것도 저작권 침해?, 생활법령 [내부링크]

Q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음악파일을 본인의 MP3에 저장해서 듣는 것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나요? A 공표된 저작물을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이용하거나 가정 및 이에 준하는 한정된 범위 안..

간이세율 계산, 생활법령 [내부링크]

Q 시내면세점에서 가방을 100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판매직원이 입국할 때 세관신고를 하고 세금을 내라고 하던데 세금이 얼마나 될까요? A 여행자 또는 외국을 오가는 운송수단의 승무원이 휴대하여 국내에 재..

P2P 프로그램을 통한 공유, 생활법령 [내부링크]

Q 소장하고 있는 음악CD를 이용해 MP3 파일을 만들고, 이를 P2P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사람의 음악 파일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저작권 침해행위라며 해당 음반의 제작사들로부터 형사 고소를 하겠..

공공분양 아파트 의무거주기간 확대! [내부링크]

공공분양 아파트 의무거주기간이 확대됩니다. 5월 27일부터 시행된 「공공주택 특별법」 에서는 수도권 대형주택지구 등 일부 공공분양주택에만 적용되던 거주의무 대상주택이 수도권에서 공급되는 모든 공공..

정해진 것이 없기에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정해지고 약속된 것이 아무 것도 없었기에, 거꾸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서울대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생 대표 연설자인 권은진학생의 말입니다.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1기생으로 입..

당신이 지금 행복하지 않은 10가지 이유,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첫번째 이유 : 사랑 결핍 사랑이 부족하다. 독신이나 가정사정으로 인해 사랑받지 못하고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사랑 결핍증에 걸리고 행복감은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이다. 2. 두번째 이유 : 행복의 조건 행복..

인생을 개선하는 5단계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단계 – 단순 – 일에 우선순위를 세운다. – 앨범을 정리한다. – 꽉 찬 옷장을 슬림하게 정리한다. – 물건은 계절별로 정리를 한다. – 필요없는 물건은 과감히 버린다. – 주거환경에 변화를 준다. – 명상..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10가지 격려 한마디,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단 한마디의 말이 한 사람의 삶을 변하게 할수 있습니다. 1. 내 잘못입니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할 수 있다면 실수를 바로잡고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2.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라고 말할 때 상대방의..

아름다운 뒷모습,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비가 세차게 내리던 금요일 오후, 은행에서 볼일을 보고 버스에 올랐다. 종점까지 가야 했던 난 제일 뒷자리에 앉았는데, 바로 내 앞 좌석에 앉은 두 소년이 시끄럽게 떠들어 댔다. 잠시 뒤 한 친구가 내리고 내..

인생의 깊이를 더해주는 조언 20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 다른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많이, 그리고 진심으로 기뻐하며 주라. 02.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시를 외우라. 03. 들리는 모든 것을 믿지는 말라. 04. 때로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써버려라. 아니..

기적의 점! 어디에 찍으시겠습니까?,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고질병’에 점하나를 찍으면 ‘고칠병’이 되니, 점 하나는 그렇게 중요합니다 불가능 이라는 뜻의 단어 Impossible에 점 하나를 찍으면, 가능하다는 I’m possible이 됩니다 부정적인 것에 긍정의 점을 찍었더..

운을 상승시키는 9가지 습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운을 상승시키는 9가지 습관 1. 운은 아침에 태어난다 풍수에서 볼 때 아침은 생기가 넘치고 행운을 부르는 소중한 시간이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먹는 것, 말하는 것 등이 하루의 운을 결정..

말 잘하는 방법 46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말로 입은 상처는 평생 간다 말에는 지우개가 없으니 조심해서 말하라 2 이왕이면 다홍치마다 썰렁한 말 대신 화끈한 말을 써라 3 하고 싶은 말보다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하라 모두가 고객이다 4 걸러서 말하라..

죽을 때 후회하는 5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남의 눈치를 보지 말고 나 자신에게 더 솔직하게 용기내서 살아볼 것을… 이런 후회는 죽음을 앞둔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후회였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삶이 아닌 타인이 원하는 인생을 살..

첫 만남에서 원활하게 대화하는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상대를 이해하기 위해 들어라.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다. 상대방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라. 어떤 성격인지,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철학을 지녔는지 분..

사랑받는 사람의 공통적인 비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사랑받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직장이나 가정 혹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사람들이 공통으로 가진 비밀은 무엇일까? 일본의 정신 의학자 사이토 시게타가 쓴 “사랑받는 사람들의 9가지 공통점”에 보면 사랑..

따라하면 인간관계 달인이 되는 5가지 법칙,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노크의 법칙 (Knock) “당신이 먼저 노크하라” 마음의 문을 열려면 내가 먼저 노크하라. 그리고 나를 공개해라. 내가 먼저 솔직한 모습, 인간적인 모습, 망가진 모습까지 보여주면 상대방도 편안하게 마음의..

호감을 주는 말의 힘!,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 “안녕!” 먼저 말을 건네라 02. “조심해서 들어가세요” 처음과 끝이 중요하다 03. “멋지네요!”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말을 하라 04. “재미있겠다!” 앞 일에 대한 긍정적인 비전을 보여줘라 05. “이것..

실천하면 행복해지는 14가지 행동,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 콧노래를 흥얼거린다. 02. 깔깔 웃으면서 일한다. 03. 유머러스하게 말한다. 04. 열정적으로 일을 즐긴다. 05. 무언가에 푹 빠진다. 06.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한다. 07. 지금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 08...

행복해지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라,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걱정하지 말자. 두려움은 길을 밝히는 등불을 가리고, 실수와 절망의 도랑에서 헤어 나올 수 없게 한다. 이제 이 두려움의 질곡에서 벗어나야 한다. 걱정한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다. 삶의 모든 도전들을 당당..

여자는 남자한테 이럴 때 설렌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장난으로라도 이름성빼고 불러줄때 2. 머리쓰다듬고 지나갈때 3. 가끔수업시간에 말없이 내옆자리에앉을때 4. 추워보일때 가디건빌려줄때 5. 이쁘다고해줄때 6. 키잰다고 서서같이 거울볼때 7. 셀카찍는데 옆..

씨앗이 알려주는 인생의 법칙,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먼저 뿌리고 나중에 거둔다. 거두려면 먼저 씨를 뿌려야 한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주어야 한다. 인과응보가 원인을 지어야 결과가 생기는 것이다.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어야 끝이 있는 법이다. 집을..

모두가 행복해지는 마법의 주문 24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상대의 화를 가라 앉히는 주문 미안해~^^ 02.겸손한 인격의 탑을 쌓는 주문 고마워~~^^ 03.상대의 어깨를 으쓱하게 하는 주문 잘 했어*^^ 04.화해와 평화를 부르는 주문 내가 잘했어.ㅠ 05.존재감을 쑥쑥 키워..

남자와 여자의 40가지 본능,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여자는 옷을 벗을수록 시선이 집중된다. 남자는 옷을 입을수록 시선이 집중된다. 2. 여자가 짝사랑을 하면 보고도 못본 척한다. 남자가 짝사랑을 하면 목소리가 커진다. 3. 여자는 증명된 사랑에도 불안해 한..

성공하는 여자, 성공하는 남자의 조건,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성공하는 여자의 조건 <색기> 있는 여자보다 <색깔>있는 여자 <여우> 같은 여자보다 <여유>있는 여자 <발랑> 까진 여자 보다 <발랄>한 여자 <들러리> 보다 <힐러리>가 되려는 여자 <끔찍>한 여자 보다 <깜찍>한..

새로운 습관을 몸에 익히기 위한 7가지 단계, 행복한아침편지 [내부링크]

1단계. 결심하라 항상 특정 방식으로 행동한다고 단단히 결심하라. 예를 들어,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겠다는 결심을 하면, 그 시간에 자명종 시계가 울리도록 하라. 2단계. 예외를 인정하지 말라 새 습..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들의 매너, 행복한아침편지 [내부링크]

→ 걸을 때 – 사귀기 전, 계단을 오르내릴 땐 남자가 앞장서세요. 사귀고 나서는 계단을 오를 때만 여자 뒤를 가려주세요. – 엘리베이터에서는 버튼을 눌러 여자가 먼저 타게 합니다. – 인도 길을 걸을땐, 여..

가난하다고 꿈조차 가난할 수는 없다, 행복한아침편지 [내부링크]

그 선생님의 말씀 중에 아직도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 “공부는 머리 좋은 녀석이 하는 게 아니라 엉덩이가 무거운 녀석이 하는 거다. 끈질기고 집요하게 공부하는 녀석이 결국 이긴다.” 1학년 때 들었던 이 말..

아이는 햄버거를 남겼습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얼마 전 필리핀에서 한 남자가 패스트푸드 체인점 ‘졸리비’에서 햄버거를 주문했습니다. 드시고 갈지 포장해 갈지 묻는 점원에게 여기서 먹고 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이상했습니다. 남자에게 다른..

엄마의 카네이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어느 어버이날 한 꽃집에서는 부모님께 드릴 카네이션을 구매하러 온 손님을 맞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한 부녀가 가게에 들어왔는데 어린 딸이 카네이션 화분을 하나 샀습니다. 다섯 살쯤 되어 보이는..

생활속 거리두기, 코로나19 살균·소독제품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하기 위해 살균·소독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살균·소독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의사항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살균·소독제 성분은 세균, 바이러스 등을 제거하기 위해 독성을..

코로나19 의료폐기물 처리 대응방안 세계에 알린다 [내부링크]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6월 5일 오후 9시 30분부터 공단 본사 국제 화상회의실(인천 서구 소재)에서 유엔개발계획(UNDP) 전 세계 40여개 사무소 실무자들과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합니..

세상을 바꾼 약속,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전 세계인이 존경하는 교육자 페스탈로치는 가난한 집안에서 성장했습니다. 페스탈로치의 아버지는 의사였지만 돈을 버는 것보다는 가난하고 고통스러운 환자를 치료하는 것을 항상 우선하다 보니 집안 사정이 좋..

태양을 바라보고 살아라,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태양을 바라보고 살아라. 그대의 그림자를 못 보리라. 고개 숙이지 마라. 머리를 언제나 높이 두라.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라.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잃지 않았기에, 그 모든 것을..

불혹의 챔피언,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조지 포먼 그는 40연승 무패 행진을 달리던 24세 당시 최고의 권투선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느 날 도전자 무하마드 알리에게 KO로 패배하고 맙니다. 이 덕분에 알리는 권투 역사상 전설적인 승자로 기억되었..

칼레의 시민,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프랑스 북부 도시 칼레는 1347년 백년전쟁 당시 영국군에 포위되었습니다. 1년 가까이 영국의 공격에 저항했지만 더 이상 먹을 것도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서 결국 백기를 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승리를 거두자,..

초상집 개,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가족의 죽음은 매우 슬픈 일입니다. 그렇게 슬픔에 빠진 사람은 주변을 살필 여력이 없어 초상집의 개들은 잘 얻어먹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췌한 모습으로 이리저리 다니거나 이 집 저 집 돌아다니며 빌어..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은 다 공짜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은 다 공짜다. 그걸 누릴 줄 알면 부자인거야.” 부는 바람도 공짜, 하늘에 뜬 흰구름도 공짜, 초록으로 물들어가는 나무도 공짜, 눈부신 햇살도 공짜였다. 화사하게 피어나는 꽃의 자태도..

자식에게 보내는 편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내 사랑하는 아들, 딸들아! 언젠가 우리가 늙어 몸이 허약해져 병에 걸리더라도 인내를 가지고 우리 곁에서 함께 지켜봐 줬으면 좋겠구나. 우리가 늙어서 음식을 흘리면서 먹거나 옷을 더럽히고 옷도 잘 입지 못..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마세요,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자동화 기계로 물건을 생산하는 어떤 공장에서 갑자기 공장 기계가 멈추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당장 하루만 공장이 멈춰도 엄청난 손해를 입어야 하는 공장 담당자는 서둘러 기계가 멈춘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만남보다 헤어지는게,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반 세기나 만나지 못했던 형과 동생, 이젠 머리가 하얗게 세다 못해 듬성듬성해졌습니다. 우리는 언제까지 반복되는 통곡과 반복되는 이별을 계속해야 합니까. 이제 80대 이상의 고령이 된 이산가족들을 안됐다..

GPU-Z, 그래픽카드 정보 확인 및 온도 측정 [내부링크]

GPU-Z는 그래픽카드와 GPU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 가능하도록 설계된 유틸리티입니다. 특히 그래픽카드의 정보 중에서도 온도 측정은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이고요. GPU 클럭이나 전압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CPU-Z, 무설치 한글 및 영문 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CPU-Z는 컴퓨터의 주요 장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프로세서 이름 및 번호, 코드 이름, 프로세스, 패키지, 캐시 수준과 메인 보드 및 칩셋, 메모리 유형, 크기, 타이밍 및 모듈 사양(SPD) 및 ..

튜브다운(Tubedown), 유튜브 다운로드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고화질 영상의 빠른 다운로드를 도와주는 튜브다운이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특히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대부분의 동영상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현재 PC용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43가지 활용 팁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이제 자체 브라우저 개발을 접고 크로미움 기반의 오픈소스 브라우저 진영에 합류하였습니다. 기존 엣지 브라우저를 버리고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로 다시 태어났는데요. 구글의 크롬이 닦아..

공공서식 한글! 무료 한글 뷰어 및 편집기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늘은 공공서식 한글이라는 소프트웨어를 가져왔습니다..^^ 아래아한글의 포맷인 한글 문서를 열어보고 편집하는 게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지만 오늘 이후로는 특별히 공공기관 작성 문서에 대해서는 더 이상 걱정..

다뷰, 한글(HWP) 뷰어 및 공유 기능 활용! [내부링크]

다뷰 웹 사이트는 통합 문서 뷰어이며, 특히 한글 문서 열기가 가능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특정 프로그램이 없어 해당 파일을 열지 못하는 상대에게 다뷰를 이용하여 공유하면..

파일변환기, Convertio 활용 WEBM을 MP4로 변환! [내부링크]

Convertio는 300가지 이상의 포맷을 지원하고 있으며, 브라우저 기반에 클라우드 변환이라서 모든 기기에서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그저 Convertio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EGG 압축 풀기 지원! 반디집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EGG 포맷은 압축 프로그램 가운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진 알집에서 만든 차세대 압축 포맷이라고 합니다. 압축 프로그램 알집은 현재 개인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 및 관공서 및 상업용..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광고없이 설치하기 [내부링크]

가장 유명한 동영상 플레이어인 곰플레이어의 다운로드 및 깔끔하게 추가 프로그램이나 시작페이지 변경 없이 설치를 진행해 볼까 합니다. 간단하게 곰플레이어에 대하여 설명하자면(물론 다들 알고 계시는 내용이..

클립다운, 유튜브 동영상 및 mp3 다운로드! [내부링크]

장시간 자동차로 이동하거나 음식점에서 아이들은 가만히 있지 못합니다. 그럴때 동영상을 보여주면 그나마 조금 휴식하거나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전용으로 태블릿을 들고 다니기는 하는데, 휴대..

오캠(oCam),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검색창에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라고 검색하면 나타나는 프로그램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도 충분히 많지만 대표적인 두 가지는 바로 오캠(oCam)과 반디캠(Bandicam) 입니다. 무료 버전을..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및 EGG 파일 열기 [내부링크]

알집은 나무위키에 따르면 "알을 낳아 번식하는 동물의 알을 담고 있는 장기"라고 나옵니다. 생선의 알집은 곤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대표적인 명란젓은 명태의 알집을 통째로 젓갈로 담근 음식이라고 합니다. ^..

오토캐드뷰어, DWG TrueView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DWG TrueView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 및 간단하게 DWG 도면 파일을 열어서 사용하는 것까지 살펴보려 합니다. 오토데스크사의 공식 오토캐드 뷰어는 현재 3가지로 비교해 볼 수 있는데 오토데스크 뷰어라고하는 온..

Adobe Acrobat Reader DC,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Adobe Acrobat Reader DC 프로그램은 PDF 보기, 인쇄, 서명 및 주석 달기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무료 표준 PDF 뷰어입니다. 양식 및 멀티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PDF 파일을 열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완벽..

픽픽(PicPick), 화면캡쳐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픽픽은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기능이 다양한 편리한 화면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레이어 기능이 없어 포토샵에 견줄 수는 없지만, 강력한 화면 캡처 기능을 바탕으로 자르기, 모자이크, 도형 및 화살표 삽입을 통해..

드롭박스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드롭박스의 시작은 바쁜 업무의 부담을 줄이고 중요한 업무에 주력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최신 작업 공간이란 의미가 부여되었으며, 창의적인 일에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특수문자 입력하기, 단축키를 이용해 한눈에 확인! [내부링크]

PC에서 특수기호, 특수문자를 입력할때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방법입니다. 단지 한글자음과 한자키로만 사용을 했었는데, 탭키(TAB)를 추가하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가로로 펼쳐져서 한결 특수문자를 고르기..

물 마시기 알림, 수분 섭취 도우미 어플 [내부링크]

차나 커피의 이뇨 작용이 나쁜 건 아닙니다. 몸의 노폐물을 제거해서 피부를 맑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하. 지. 만 이뇨 작용으로 인해 노폐물뿐 아니라 몸속 수분도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차나 커피는 역시 물..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개발하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적인 브라우저입니다. 크롬이 출시될 당시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가 대세인 시절 빠른 웹 브라우저라는 인식을 갖추게 만든 크롬 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에서 만든 웹 브라우저인 네이버 웨일(Whale)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로그인 후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도 Chromium 오픈 소스 프로젝트 및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