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cetory의 등록된 링크

 vince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VMware]Workstation Player 간단사용법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설치하였던 가상화 프로그램 VMware Workstation Player의 간단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VMware를 사용하는 용도는 많이 있겠지만 주로 운영체제 테스트 혹은 운영체제 공부를 위해 많이 사용하실..

[VMware]무료버젼 Workstation Player 설치하기 [내부링크]

VMware는 컴퓨터내에서 새로운 컴퓨터 OS를 설치, 운용할 수 있게 도와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VirtualBox, MS의 Hyper-V등의 솔루션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가상화 솔루션중에 가..

[자격증] 리눅스 마스터 2급 1차 합격후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계획대로라면 월요일에 시험 직후 작성하려고 했는데 이런저런 핑계로 이제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글에서 예고한 것과 같이 리눅스 마스터 2급 1차 시험 후기를 쓰려고 하는데요. 시험 후기를 예..

[자격증] 리눅스 마스터 자격시험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리눅스 마스터 자격증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리눅스 마스터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리눅스에 대한 국내 자격 검정입니다.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정보처리기사 등과..

2019 국제사진영상전 [내부링크]

저번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코엑스 출석을 했습니다. 오늘은 국제사진영상전을 관람하기위해 코엑스를 찾았는데요. 국제사진영상전은 사진과 영상에 관한 전시회입니다. 하지만 거의 주류는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

KOBA 2019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작년에는 일 때문에 건너뛰었던 코바쇼에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코바쇼의 정식 명칭은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로 저는 이쪽 분야에 제가 몸답고 짔지는 않지만 예전부터 음향기기에 관심이 많..

[네트워크] IP 주소 이야기 [내부링크]

IP 주소는 네트워크 상의 장비들이 서로 통신을 위해 사용하는 번호입니다. 따라서 통신을 위해 2대 이상의 장비가 같은 IP 주소를 가질 수 없습니다. MAC 주소가 고유한 주민등록 번호라면 IP주소는 거주지 주소..

[네트워크]MAC 주소 이야기 [내부링크]

MAC 주소는 12개의 16진수로 구성된 48비트의 주소입니다. 이 주소는 OSI7계층에서 2 계층에 해당하는 데이터 링크 계층에서의 통신을 위해 모든 인터페이스에 부여되는 고유 번호입니다. 쉽게 말하면 우리가 통신..

[네트워크]OSI 7 계층 이야기 [내부링크]

네트워크 분야에 대한 공부를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접하는 것은 아마 OSI 7 계층일 것입니다. OSI 7 계층은 네트워크 통신 중에 일어나는 과정을 7개의 계층별로 나눈 것입니다. 이렇게 7개의 계층으로 나누어서..

[자작NAS] 04.우분투(리눅스) 서버 하드디스크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그동안 여러 일이 있어서 작성하지 못한 자작 NAS 우분투 설정법을 천천히 마무리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NAS 구축의 용도는 미디어 서버 및 파일서버로 활용하려고 하는데요. 우분투..

집에서 사용할 프린터 구입기 (삼성 SL-J156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린터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저는 집에서 사용할 프린터를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한 프린터는 삼성전자 SL-1560모델로 정품 무한잉크가 장착된 모델입니다. 사..

[티스토리x애드센스]애드센스 $10돌파! [내부링크]

약 3개월 전 저는 애드센스 승인에 관해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그 후엔 개인적인 이유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지 못했는데요. 드디어 3개월이 조금 안 되는 기간을 지나고 $10의 수익금을 돌파하였습니다. 뭐 느리..

한글날 무료 공개 폰트 모음 [내부링크]

한글날은 모두 아시다시피 우리 고유의 글자인 한글 곧 훈민정음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지난 2006년부터는 국경일로 정해 졌습니다. 올해도 한글날을 맞이하여 무료로 공개되는 폰트가 몇개 있습니다. 이..

일본식 카레 도전기! [내부링크]

코코 이치방야라는 일본식 카레집을 아시나요? 제가 좋아하는 식당 중에 하나인데요. 사이판에 있을 때 한 일본식당에서 먹은 일본식 카레에 빠져 한국식보다는 일본식 카레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x애드센스]애드센스 승인 후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이유 중 하나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도 있으실 것입니다. 티스토리 운영은 본인의 이야기를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면서 어느정도 용돈 수준의 수익을 벌 수..

[자작NAS] 03.우분투 서버 18.04LTS 설치하기 [내부링크]

이번에 NAS를 새로 구성하기 전에는 시놀로지 운영체제를 크랙하여 일반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게 변형된 XPEnology를 이용하여 개인 NAS를 이용하였습니다. NAS용으로 나온 XPEnology는 강력한 성능과 쉬운 관리..

[자작NAS] 02.자작NAS 장비 선택하기 [내부링크]

자작 NAS 구축을 위해서 장비 선택 또한 중요한 과정입니다. 일단 자작 NAS 장비를 보게 되면 사용하시던 구형 컴퓨터 혹은 저와 같이 노트북에 구성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새로운 시스템을 구..

티맵 6.4 업데이트! 애플 카플레이 지원! [내부링크]

지난 9월 18일 애플의 iOS 12 업데이트로 인해 애플 CarPlay는 공식적으로(탈옥 없이) 서드파티앱 즉 애플 이외의 제조사에서 만든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공식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카카..

[자작NAS] 01.NAS의 종류와 선택 [내부링크]

NAS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NAS를 구입하거나 현재 가지고 있는 시스템을 이용해서 자작NAS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NAS의 종류와 어떤 방식의 구축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완제품 NAS 첫..

[자작NAS] 00.NAS란? [내부링크]

요즘 가정에서도 NAS를 구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공유기에서도 간단한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인듯 합니다. 그외의 방법으로 전문 NAS기기를 구입할수도 있고..

구글 크롬 69버전 업데이트 [내부링크]

구글 크롬은 올해 9월 10주년을 맞이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성능개선을 진행중입니다. 이번 69버전 업데이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변경입니다. 아래 사진들을 보면서 하나씩 알아보도..

CarPlay 소개 - iOS12에서 티맵, 카카오네비 지원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법규제로 인해 구글지도와 애플지도 어플을 사용할 수 없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는 카카오내비를 탑재하여 서비스가 되고 있었지만 애플의 카플레이는 네비게이션 어플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

애플 iOS 12 정식버젼 배포 [내부링크]

지난 6월, 애플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 12을 공개하였습니다. 작년 9월에 배포된 iOS11와 마찬가지로 6월의 WWDC에서 새로운 버젼의 운영체제를 공개후 일반사용자들을 위한 정..

한성노트북 개봉기(H57 DGA4560)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한성 H57 DGA4560 모델 개봉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 노트북은 아는 지인이 40~50만원대의 가격에 프리미어 편집을 위한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다고 하여 추천해 드린 노트북입니다. 지인께서..

내 컴퓨터 사양 vs 프로그램 사양 비교하기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컴퓨터나 노트북을 고를때 사양을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컴퓨터 혹은 구입할 컴퓨터의 사양과 구동을 원하시는 프로그램 혹은 게임의 사양을 비교..

내게 맞는 노트북 고르기 [내부링크]

지난번 글에서는 본인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사양을 기본으로 컴퓨터 고르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노트북을 고르는 기준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노트북은 데스크탑 컴퓨터와 다르게 모니터와 키보..

나와 맞는 컴퓨터 고르기(컴퓨터 사양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를 살 때 보아야 할 컴퓨터의 사양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변 분들이 컴퓨터 구매를 하신다고 하면 몇 가지 사양을 추천해 그리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마냥 추천을 해..

[사회복무요원]기초군사훈련 마지막 이야기 [내부링크]

지난 글까지는 훈련소에서 받았던 훈련과 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번 마지막 글에서는 훈련소 생활 중에 기록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작성하면서 생각난 팁(?)도 추가로 적어보도록..

[사회복무요원]기초군사훈련 네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기초군사훈련 네번째 글에서는 구급법, 각개전투, 행군, 그리고 수료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제일 마지막 주에 하는 훈련으로 각개전투와 행군을 엄청난 거리를 걷게 되는 훈련입니다. 구급법 먼저 구..

[사회복무요원]기초군사훈련 세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본격적인 야외 훈련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각 훈련장 이동 거리도 대강의 기억으로 제가 훈련을 받았던 25연대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수류탄, 화생방, 사격술 등 야외에서 2주차부..

[사회복무요원]기초군사훈련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기초군사훈련의 본격적인 훈련은 받은 첫번째 주 5일간의 내용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 주에는 야외 훈련장에는 나가지 않지만 생활관 주위 연병장까지는 나가서 훈련을 받습니다. 크게 4가지로 나눠..

[사회복무요원] 기초군사훈련 첫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도 썼듯이 저는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입니다. 2017년 2월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논산훈련소 25 교육연대에 입소하여 훈련을 받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논산훈련소 가는 법과 함께, 훈련소..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에 많이 판매되는 컴퓨터나 노트북들은 CD롬이나 DVD롬이 설치되지 않은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장 매체도 세대가 지나면서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가 CD와 DVD를 대체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기..

[윈도우 팁]새로 구입한 컴퓨터 사라진 하드디스크 찾기 [내부링크]

요즘 컴퓨터들은 SSD를 탑재하여 빠른 속도를 보장하는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의 SSD는 프로그램 구동 등에서 빠른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용량은 아직 하드디스크를 따라가지..

[윈도우 팁]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 변경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은 버전에 따라 윈도우 설치 시에 암호설정을 꼭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Microsoft 계정을 연동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이러한 암호 설정은 보안상 꼭 필요한 부분이긴 합니..

기초군사훈련 준비물(사회복무요원)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기초군사훈련 준비물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이전 글에서 언급했듯이 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현재 복무하고 있어 기초군사훈련도 사회복무요원 기초군사훈련을 다녀왔습니다. 시기는 지난 2017년..

사회복무요원 [내부링크]

빈스,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한 남성으로 군복무는 사회복무요원으로 현재 복무하고 있습니다. 저의 세상사는이야기는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사회복무요원 사회복무요원은 징병검..

HTML#02 - HTML4.01과 HTML5 문서의 구조적 차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HTML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ML4.01과 HTML5 어떻게 다른걸까요? 우선 제 기준으로 가장 많이 바뀐 구조적 특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HTML5은 HTML의 큰 틀에서 약간씩 변화해 지금의 웹표..

HTML#01 - HTML 소개 [내부링크]

이번 시리즈에서는 HTML을 간단히 배워보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보는 웹페이지들은 모두 HTML이라는 언어를 통해 뼈대가 만들어진 페이지입니다. 가장 초기의 웹페이지는 정보의 전달만을..

코드편집기 -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하기 [내부링크]

프로그래밍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IDE 혹은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고 있으실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에디터 프로그램은 Microsoft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Visual Studio Code라는 코드 편집기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