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aisrael의 등록된 링크

 vivaisrae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엘카즈네 신전 [내부링크]

엘카즈네 신전

이집트 시나이산 (Mount Sinai) [내부링크]

이집트 시나이산 (Mount Sinai) 시내산 (히브리어: הַר סִינַי, Har Sinai)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십계명을 주신 산이다. 출애굽기에서 가장 큰 상징적인 존재이다. 신명기에서는 호렙산이라고 하기..

르비딤 (파란 오아시스) [Rephidim] [내부링크]

르비딤 [Rephidim] 파란 오아시스 ‘휴식처’란 뜻.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이 시내 산에 도착하기 전 마지막으로 진친 곳. 이스라엘 백성이 물이 없어 목말라 하며 하나님을 원망할 때 모세가 반석을..

마라의 샘 (모세의 우물) [Well of Marah, Moses Spring] [내부링크]

마라 [Marah] ‘쓴 것’이란 뜻.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를 건너 3일 길을 지난 후 최초로 진을 친 곳으로 광야(수르 혹은 에담)의 한 지역(출 15:22; 민 33:8-9). 이곳의 우물 맛이 써서 마실..

신광야 [내부링크]

신 광야 [Desert of Sin] 1. ‘습지’, ‘늪’이란 뜻. 엘림과 시내 산 사이의 광야(출 16:1; 17:1). 혹은 홍해와 돕가 사이의 광야(민 33:11-12). 어느 곳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이..

이집트 수에즈 운하[Suez Canal] [내부링크]

수에즈 운하 [Suez Canal] 해상실크로드의 연결 운하. 지중해와 홍해, 인도양을 연결하는 수에즈 운하는 유라시아의 해상실크로드를 연결하고 거리를 단축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항로의 단축을..

이집트 나일강 [Nile River] [내부링크]

나일강 [Nile River] 세계에서 가장 긴 강의 하나로 적도 부근에서 발원하여 에티오피아, 수단, 이집트 등을 거쳐 지중해로 흐르는 아프리카 최대의 강. 총길이 약 6,700km 정도로 남아메리카의 아마존강과 더불어..

이집트 모세기념교회(Ben Ezra Sinagogue) [내부링크]

이집트의 모세기념교회 (Ben Ezra Sinagogue) - AD 4세기에 공중교회의 부속건물로서 지어져 AD 9세기 전까지는 성미카엘교회 또는 가브리엘 천사교회로 불림. - 제56대 교황 마카일 4세때 아흐메드 이븐 툴룬(이..

이집트 아기예수 피난교회 [내부링크]

아기예수 피난교회 [The Church of Abu Serga] 헤롯왕의 박해를 피해 도망을 왔던 예수, 성모마리아, 요셉의 은신처에 세워진 교회이다. 이집트에서 가장 잘 알려진 콥트 교회 중 하나로 꼽힌다. 성 세르지우스 교..

이집트의 스핑크스 [내부링크]

이집트의 스핑크스 [Sphinx] 고대 오리엔트 신화에 나오는 괴물. 그 기원은 이집트이며, 사람의 머리와 사자의 동체를 가지고 있다. 왕자(王者)의 권력을 상징하는 모습으로 표현된 것인데, 이집트와 아시리아의..

이집트의 피라미드 [내부링크]

이집트의 피라미드 (쿠푸왕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 문명의 상징적인 건축물로서, 고왕국 시대부터 프톨레마이오스 왕조 때까지 계속해서 건축되었다. 현재 이집트에 남아있는 피라미드는 보고..

이집트 [내부링크]

이집트의 역사 지금부터 6,000년 전 이집트는 주민의 생업과 정치, 종교, 문화의 정서가 서로 다른 두 지역처럼 나일 삼각주의 하이집트와 상류지방인 상이집트로 나누어졌다. 상이집트는 사막화가 진행되면서 이..

쿰란 동굴과 사해문서 [내부링크]

사해사본과 쿰란 동굴 [Dead Sea Scrolls 死海文書] 사해 서안(西岸)의 쿰란 동굴에서 발견한 구약성서 사본 및 유대교 관련 문서. 사해두루마리라고도 한다. 1947년 2월, 베두인의 한 소년이 잃어버린 염소를 찾..

쿰란 공동체[Qumran community] [내부링크]

쿰란 공동체 [Qumran community] 쿰란을 중심으로 형성된 유대의 한 종교 집단. 유대교의 한 종파인 에세네 파(Essenes)에 속한 공동체다. 2세기 당시 소위 '의(義)의 교사'로 불리는 자가 예루살렘 성전 제사에..

예루살렘 눈물교회 [내부링크]

예루살렘 눈물교회 [Dominus Flevit Church] 이스라엘 예루살렘 동부 올리브산에 있는 프란체스코 교회. 올리브산에서 게세마니동산으로 내려오는 중간지점에 있다. 5세기 무렵 비잔틴 양식의 작은 성당이 있던..

예루살렘 다윗왕의 무덤 [내부링크]

다윗왕의 무덤 [The Tomb of King David, King David's Tomb] 예루살렘 구 시가지의 시온 문 바깥쪽을 약 100미터 거리에 위치한 2층 석조건물의 아래층에 위치한다. 다윗왕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예루살렘 시온게이트 [Zion Gate] [내부링크]

시온게이트 [Zion Gate] 이스라엘 예루살렘의 구(舊)시가지에 있는 성문이다. 예루살렘의 구시가지(올드시티)를 감싸고 있는 성벽의 8개 문 중 남쪽에 있는 성문으로, 구시가지의 유대인지구로 통한다. 1541년 트..

예루살렘 다마스쿠스 문 [내부링크]

예루살렘 다마스쿠스 문 [Damascus Gate] 예루살렘의 구시가지(올드시티)를 감싸고 있는 성벽의 8개 성문 가운데 가장 크고 아름다운 문. 동예루살렘 팔레스타인 자치지구 중앙의, 북쪽으로 통하는 구도로 입구에..

예루살렘 만국교회 [내부링크]

예루살렘 만국교회 [church of all nations] 겟세마네 동산에 예수가 체포되기 전 고뇌와 기도의 밤을 보낸 곳으로 알려진 장소를 기념하여 세워진 교회. 16개국이 교회 건립 성금을 내었다 해서 만국교회로 불리..

예루살렘 성묘교회 [내부링크]

성묘교회 [Church of the Holy Sepulchre ] 예수가 안장되었던 묘지에 세워진 교회로 '십자가의 길'의 제10지점부터 제14지점까지가 이 교회 안에 위치한다. 성묘교회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혀 죽음을 맞이한 뒤..

예루살렘 십자가의 길 [내부링크]

십자가의 길 [Via Dolorosa] ‘슬픔의 길’ 혹은 ‘고난의 길’로 불리기도 하는 ‘십자가의 길’은 빌라도 법정에서 골고다 언덕에 이르는 예수의 십자가 수난의 길을 말한다. 이..

예루살렘 감람산 [내부링크]

예루살렘 감람산 올리브산 예루살렘의 동부 구릉에 있는 산. 높이 800m. 감람산(橄欖山)이라고도 한다. 4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이 산의 서쪽 기슭 근처에 그리스도의 수난이 시작되는 게쎄마니 동산이 있다...

예루살렘 통곡의 벽 [내부링크]

예루살렘 통곡의 벽 이스라엘 예루살렘 서쪽 성벽 일부의 명칭. 구약성서에 의하면 솔로몬왕은 예루살렘에 장엄하고 아름다운 성전을 세웠다고 한다. 그 후 성전은 전쟁 등으로 파괴되었으나, 헤로데스 왕이 예수..

예루살렘 황금돔 [내부링크]

바위 사원 [ Dome of the Rock] 이스라엘 예루살렘 구시가지에 위치한 이슬람 세계 최초의 기념비적 건축물. 691년 우마이야 왕조의 압드 알 말릭(Abd al-Malik, 재위 685~705)이 주도하여 건설한 건축물로 현 이..

예루살렘 황금문 [내부링크]

황금문 예루살렘 동쪽 성벽에 위치한 성문으로, 아름다운 외관으로 인해 '황금문' 이라 불린다.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 올드시티 성벽에는 8개의 문(욥바문·새문·다마섹·헤롯문·스..

이스라엘 성지순례 현주소 [내부링크]

예수님이 태어나시고 사역하신, 성경의 주무대 이스라엘. 수천 년 역사의 현장을 둘러보는 성지순례는 크리스천의 신앙성장에 큰 도움을 준다. 해외여행자유화가 시작된 1989년, 2000여명에 불과했던 한국인의 이..

이스라엘 연구소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는 가운데 이스라엘에서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몇주 안에 이뤄질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9일(현지시간) 예루살렘포스트 등 이스라엘..

이스라엘 여행 3 [내부링크]

이스라엘 여행 TRAVELLER'S TIP TRAVELLER'S TIP GETTING THERE 대부분의 이스라엘 여행자들은 텔아비브 벤구리온 공항에서 여행을 시작한다. 인천과 텔아비브를 잇는 직항편은 대한항공에서 매주 월, 화, 목, 토..

이스라엘 여행 2 [내부링크]

이스라엘 여행 2 텔아비브 (Tel Aviv) 백년도 안된 텔아비브는 금융, 비즈니스, 오락의 도시이다.- 삼천년역사의 예루살렘과는 경쟁도 안되지만, 견줄 생각도 하지 않는다. 여기 사는 거의 모든 이가 타지 출신이..

이스라엘 여행 [내부링크]

이스라엘 주요여행지 예루살렘(Jerusalem) 어느 무엇이 이보다 성스러울까. 유대교인, 이슬람교인, 기독교인 모두 예루살렘을 성스럽게 여기는 데는 이견이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루살렘에 와서 이 성스런..

이스라엘 문화 3 [내부링크]

이스라엘은 오래되고도 새로운 국가로서 국토는 작지만 문화적으로는 활발하고 다양한 인구로 구성되어 있다. . כי לא על הלחם לבדו יחיה האדם... דברים ח': ג ...사람이 떡으로만..

이스라엘 문화 2 [내부링크]

연예 오락 “대중” 오락이라는 개념은 1940년대 이스라엘 건국 이전에 히즈바트론, 마타테, 바짤 야로크 등의 극단과 함께 처음으로 생겨났다. 그러나 이것이 본격화된 것은 1960년대 다양한 군부대..

이스라엘 문화 1 [내부링크]

문화: 연극과 극단 이스라엘의 연극은 현대와 고전, 토착성과 외래성, 실험과 전통 등의 서로 다른 여러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배경을 지닌 극작가와 배우, 감독, 제작자들이 외국적 요소와 국내 요..

이스라엘 경제 2 [내부링크]

3. 산업구조 이스라엘은 첨단 정밀부픔 및 기자재, 다이아몬드 가공 수출을 통해서 외화를 벌며 해외에서 원자재, 소비재, 완제품을 구입한다. 특히 수출에서 다이아몬드가 차지하는 비율은 20%이다. 이외에도 화..

이스라엘 경제 [내부링크]

개요 1948년 이후 이스라엘은 세계 각국의 유대인들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기 시작한다. 대표적인 것이 서방세계, 미국 등에 거주하는 유대인들의 지원이다. 또한 독일로 부터 홀로코스트에 대한 배상금으로 막..

이스라엘 건국 70년…갈등과 분쟁의 역사 [내부링크]

이스라엘 건국 70년…갈등과 분쟁의 역사 1947년 유엔분할안부터 논란…팔레스타인엔 '대재앙의 날' 이스라엘은 2018년 5월 14일(현지시간) 건국 70주년을 자축하는 분위기이지만, 이를 바라보는 국제사회의 시선..

이스라엘 주요대학 정보 3 [내부링크]

5. 바르일란 대학교 - Bar-Ilan University 바르일란대학교는 이스라엘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수상경력에 빛나는 텔 아비브 캠퍼스와 이스라엘 전역에 있는 6개의 대학에서 학사,..

이스라엘 주요대학 정보 2 [내부링크]

3. 테크니온 공과대학교 - Technion - Israel Institute of Techonology 작은 기술대학으로 시작한 테크니온은 이제 전 세계 과학 기술대학 순위 Top 50위 안에 꼽히는 세계를 선도하는 연구대학으로 발전했습니..

이스라엘 주요대학 정보 1 [내부링크]

이스라엘 주요대학 정보 1 1. 히브리대학교 - Hebrew University 1918년에 설립되어 1925년 공식적으로 문을 연 히브리대학교는 이스라엘 최고의 대학이자 연구기관이며, 이스라엘 대학교 중 처음으로 세계 100대..

이스라엘 유학준비 [내부링크]

이스라엘 유학준비의 3가지 과정 1. 프로그램 찾기- 이스라엘 고등교육위원회 홈페이지 내의 이스라엘 고등교육프로그램 검색엔진(링크)을 통해 정보를 얻고 원하시는 해당 학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나에..

이스라엘을 말한다 7 [내부링크]

외화 환전 (Money Exchange) 이스라엘에서는 외화 반입과 반출에 거의 규제가 없으나 이스라엘 화폐를 출국과 동시에 외환으로 환전하는 경우 500달러 이상일 때에는 외환을 이스라엘 화폐로 환전한 근거서류를..

이스라엘을 말한다 6 [내부링크]

이스라엘 경제정보 물가 (Price) 1차 농산물을 제외한 이스라엘의 물가는 한국보다 훨씬 비쌉니다. 국방세 각종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소득의 상당 부분을 세금으로 내므로 시민들이 생활 감각은 곧 경제..

이스라엘을 말한다 5 [내부링크]

국방과 안보 (National Defense & Security) 이스라엘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이 군인들입니다. 이스라엘은 의무복무제로 고등학교를 마치는 만 18세에 군에 입대하여 남자는 3년 여자는 2년 동안 복무하게 됩니다...

이스라엘을 말한다 4 [내부링크]

교통수단 (Transportation) 이스라엘에서는 가장 발달한 교통수단이 버스이고 전국 어느 곳이건 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버스는 에게드(Egged)와 단(Dan)이라는 반민 반관의 협동조합 형태의 회사가 독점하고..

이스라엘을 말한다 3 [내부링크]

기후 (Climate) 이스라엘은 그 지형만큼이나 지역별로 다양한 기후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크게 4월-10월까지 여름건기와 11월-4월까지 겨울우기로 나눌 수 있으며 강우량은 남쪽으로 갈수록 적어집니다. 지중해..

이스라엘을 말한다 2 [내부링크]

이스라엘의 근대사 (Recent history) 서기 70년 로마의 디도 장군에 의해 멸망된 후 세계를 떠돌며 명맥을 유지하다가 19세기에 불붙은 시온 운동에 의해 약속의 땅으로 돌아와 1931년 팔레스타인 땅 내에서 유대..

이스라엘을 말한다 1 [내부링크]

이스라엘을 말한다 1 이스라엘과 국교수립후 처음 일어난 사태 이스라엘에서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한국으로 가는 비행편이 중단돼 현지 공항에 발이 묶인 한국인 수백 명이 24일(현지시각)부터 한국으로 오는 비..

오늘 이스라엘에서 한국인 성지순례단 입국 불허 [내부링크]

성지순례라는 말을 처음 들은 것은 내가 중학생 시절이다. 담당 전도사님이 자신의 꿈이 성지순례 가서 이스라엘 땅을 밟아보고 예수님의 행적을 집적 목격하는 것이 그 땅을 밟는 것이 자신의 평생소원이라는 것..

이스라엘에서 유학하기 2 [내부링크]

이스라엘에서 유학하기 유망한 분야 과학과 엔지니어링 이스라엘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과학과 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합니다. 이스라엘의 과학자들은 현재까지 4개의 노벨 화학상과, 3개의 튜링 어워드, 1개의 필즈..

이스라엘에서 유학하기 [내부링크]

이스라엘에서 유학하기 한눈에 보는 이스라엘의 고등교육 기관들 이스라엘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유수한 대학, 연구소 등 고등교육 기관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교육기관들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

이스라엘을 말한다 12 [내부링크]

이스라엘 여행 이스라엘 한눈에 보기 이스라엘에서 창의적인 사람들과 수려한 자연풍경 그리고 맛있는 문화를 만나보세요! 언제나 빛나는 태양이 가득한 이스라엘에서는 반짝이는 창의력과 혁신 그리고 뛰어난 테..

이스라엘에서 생활하기 11 [내부링크]

이스라엘에서 생활하기 - 건강: 이스라엘에는 의학과 의료시설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의료진들은 유창한 영어를 구사합니다. 따라서 유학생들은 편리하게 질병에대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을 수 있습..

이스라엘을 말한다 10 [내부링크]

추천하는 활동들 - 키부츠 : 키부츠는 사회주의 이념에 따른 공동체입니다. 과거에는 키부츠의 경제활동이 농산품에 한정적이었지만 요즘의 키부츠들은 다양한 산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양식은 20세..

이스라엘을 말한다 9 [내부링크]

종교와 도시들 - 텔아비브 : 텔아비브는 이스라엘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멈추지 않은 도시”라는 별명을 가진 활력이 넘치는 이 도시에서는 문화와 화려한 밤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텔아비브는 아름..

이스라엘 이야기 8 [내부링크]

부가가치세의 환불 (VAT Refund) 외국인 관광객은 상품과 서비스 요금에 부과된 다양한 세금 중 부가가치세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는 변동적이며 2000년 기준 17%입니다. 부가세를 환불 받으려면..

다시, 성지순례 ! [내부링크]

2008년도에 약속의 땅,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처음 해봤다. 너무나도 가보고 싶은 곳이었다. 그러나 지금 생각하면 너무 준비없이 떠났다. 이제 다시 준비한다. 근데 성지순례의 자료가 넘쳐나던 시절에 비하면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