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kdu의 등록된 링크

 vkd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GS25 CU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 수수료 0원! 아직도 모르세요? [내부링크]

GS25 CU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 수수료 0원! 편의점 ATM 기기로 현금을 뽑을 때마다 ATM에서 수수료를 내야 한다는 점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편의점 수수료가 큰 금액은 아니라지만, 단돈 만원을 뽑는 경우에도 1,100원에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어찌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아까운 비용입니다. 편의점 ATM 수수료 아끼는 방법! 편의점 ATM 수수료를 안내기 위해서는 편의점과 특정 은행과의 제휴 관계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GS25는 신안, 국민, 우리, SC제일은행과 제휴를 맺고 있어 해당 은행의 카드를 사용하면 현금 인출 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세븐일레븐도 여러 은행들과 제휴하고 있어 출금 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CU는 대구은행, 경남..

파킹통장이란? 은행별 금리 이자 비교 속 시원하게! [내부링크]

파킹 Parking은 말 그대로 주차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로, 파킹통장은 여유돈을 주차하듯이 잠시 보관하는 통장으로. 일반 통장보다 높은 금리와 편리한 입출금 서비스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파킹통장의 특징 지난해 기준금리가 높아지면서 수시 입출금 통장대신,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는 고금리 파킹통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여유돈이나 목돈을 장기간 예치하지 않고, 단기간 예금하는 용도로 이용됩니다. 파킹통장은 매일 남은 잔액을 기준으로 금리 이자가 적용되는, 한마디로 고금리 자유 입출금통장입니다. 언제든 입출금이 가능한데도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기적으로 투자할 목적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통장입니다. 은행별 파킹통장의 금리는? 신한, 국민은행 등 시중은행..

2023 전남 정남진 장흥 물축제 기본정보 출연진 라인업은? [내부링크]

2023 여름 화끈한 전남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다양한 공연으로 여름을 만끽해 보세요. 2023 전남 정남진 장흥 물축제 여름이 다가오면서 장흥에서는 2023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 축제는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행사로,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장흥 편백숲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장흥 물축제에서는 매일 핫한 스타들이 참여하여 더욱 뜨거운 여름밤을 만들어 줄 것이 예상됩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 출연진 라인업 7/29 스테이씨, 자이언티, 릴보이, 올랄라세션 8/2 이찬원, 진시몬, 박혜신, 현진우, 진이랑 장서인, 김경아. 8/3 장윤전, 박서진 8/4 이성욱, 키씨, 뮤즈 8/5 조성모, 박완규, 노라조, 소찬휘, 이예린 ..

동해안 피서철 앞두고 청상아리 상어 잇달아 출몰 [내부링크]

동해 연안에서 청상아리로 추정되는 상어가 발견되면서 피서객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8일 삼척시 광진항 동방 약 1.2 해상에서 청상어리로 추정되는 상어 1마리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동해 연안서 청상아리 목격피서객들 불안감 7일 오전 10시 45분쯤 해상순찰 중 발견한 것으로, 영상을 군산대 해양생명운영과에 문의한 결과 꼬리 부분에 청색백색으로 보이고, 체형 등을 종합해 볼 때 90% 청상아리로 추정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에 동해해경은 관할 지자체에 해수욕장 인근 해역 그물망 설치와 안전사고 예방 내용을 통보했습니다. 여름 동해안 피서 안전할까? 행락객들이 집중되는 성수기 동안 연안 순찰을 더 강화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동해해경 관계자는 상어가 이틀 사이로 관내에서 발견된 만큼 관..

애플 갤럭시 워치4, 5 수면 측정 모드 원리는? [내부링크]

애플 갤럭시 워치 4, 5는 새로운 웨어 OS 운영 체제 기반으로,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한 사용을 제공하는 스마트워치입니다. 다양한 센서를 탑재하여, 심박수, 혈중 산소포화도, 수면 상태, 코골이, 체성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갤럭시워치 4, 5는 수면 측정 모드 원리는? 애플 갤럭시워치 4, 5는 수면 측정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활용해서 수면 상태를 측정합니다. 심박수 측정 갤럭시워치 5는 심박수 센서를 사용하여 수면 중 심박수를 측정합니다. 심박수는 수면의 질과 연관이 있습니다. 심박수가 낮으면 수면이 깊고, 심박수가 높으면 수면이 얕습니다.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갤럭시워치 5는 혈중 산소포화도 센서를 사용하여 수면 중 혈중 산소포화도를 측정합니다. 혈중 산소포화도가 낮..

신규 돈버(되)는어플, 앱테크 추천! 유튜브 댓글만 달아도 준다고! 늦기 전에 선점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고 댓글을 달아주는 방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앱테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리뷰튜브란? 소개해 드릴 앱테크 앱은 리뷰튜브라는 어플로, 리뷰튜브 앱에 올라와 있는 영상을 2분 이상 보고, 댓글을 달아주면 포인트가 모이고, 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신개념 앱테크입니다. 가입시 추천인 아이디를 적으면 서로에게 500포인트 추가적립! 추천인 아이디 : jys 5787 먼저 앱을 다운로드하신 후,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만으로도 3000포인트(3000천 원)가 적립되고, 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를 적으시면 서로 모두에게 5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리뷰튜브 포인트 적립 방식은? 회원가입 후에는 리뷰튜브에 올라와 있는 유튜브 영상을 2분 ..

Hb 헤모글로빈 혈색소 수치 낮음! 아포좀 비타민씨 C? 혈액, 임상병리 검사 결과 보는법! [내부링크]

Hb 헤모글로빈 혈색소 수치 낮음! 아포좀 비타민씨 C가 혈색소에 미치는 영향, 혈액, 임상병리 검사 결과 보는 법! Hb 헤모글로빈이란? 헤모글로빈은 폐에서 산소를 받아 몸의 다른 조직으로 운반하는 단백질입니다. 적혈구의 구성 성분이며,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헤모글로빈은 산소 분압이 높은 폐에서는 산소와 잘 결합하고, 산소 분압이 낮은 체내에서는 결합하던 산소를 유리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헤모글로빈 수치검사 정상범위? 혈색소는 적혈구의 주요 성분으로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색소 수치 검사는 혈액의 산소 운반 능력을 측정하여 빈혈 여부를 진단하고, 빈혈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사용됩니다. 혈색소 수치 검사는 일반적으로 건강검진의 일환으로 시행되며, 빈혈의 증상을 보이는 사람에게..

쿠쿠압력밥솥 1,3인용CRP-EHS0320FS, FG, FW, FB 2기압, 프리미엄 밥맛을 원하신다면! [내부링크]

쿠쿠전기압력밥솥 3인용, CRP-EHS0320 FS, FG, FW, FB! 구매한 지는 조금 되었지만, 상품을 너무나 잘 이용하고 있고, 만족스러워 리뷰를 작성합니다. 쿠쿠 밥솥 구입 전 다른 분들의 후기가 저한테 큰 도움 됐듯이, 이 후기도 다른 분들께 도움 되기를 바라며, 개인 취향이 반영된 후기이니 편하게 읽어주세요! 모르는 사람 없이 누구나 아는 쿠쿠전자의 제품이기에 당연히 신뢰할 수 있고, 요새 1인 가구도 참 많은데, 혼자서 밥 해 먹기에 이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쿠쿠 압력 밥솥 3인용 CRP-EHS0320 FS 백미는 기본! 현미, 귀리, 잡곡 불리지 않아도 너무 잘돼요! 제품을 받고 우선 자동세척을 먼저 해주고 난 후 잡곡을 섞어서 현미밥을 해 봤어요. 계량컵 가득 두 컵 하면 정말 ..

마고로비 그레타 거윅 감독 내한, 영화 바비 개봉일은? [내부링크]

그레타 거윅 감독, 마고 로비와 아메리카 페레라 내한. 마고로비 그레타 거윅 감독 내한! 3일 포시즌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영화 바비 내한 기자간담회 현장에는 바비를 연출한 그레타 거윅 감독을 비롯해 출연 배우 마고 로비와 아메리카 페레라가 참석했습니다. 마고 로비 영화 바비 제작참여! 마고 로비는 1990년 7월 2일 호주의 퀸즐랜드주 골드코스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연기에 관심을 보였고, 17세에 드라마 네이버스로 데뷔했습니다. 마고 로비는 뛰어난 연기력과 아름다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또한 영화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영화 바비의 제작자로도 참여했습니다. 마고 로비가 주연을 맡은 영화 바비는 2023년 7월 21일 개봉 예정인 코미디 픽션 영화입니..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국전력공사 주택용 전기요금 지원 대폭 확대! [내부링크]

7월, 에너지 캐시백 혜택 대폭 확대! 매월 48,000원 지급, 저도 신청했습니다.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에너지 캐시백이란? 오늘은 정부지원 제도 중 더운 여름철에 매월 현금으로 지급받는 정부지원금이 있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실시하며 가구당 매 월 15,000원에서 48,000원을 7월부터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정부지원 제도는 소득이나 재산 관계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대부분 정부지원은 신청해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하시고, 이번에도 신청해야 매달 현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전기요금 혜택은? 한전 에너지 캐시백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액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한국전력공사는 여름철 전기 절약과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에너지 캐시백을 확..

제로 콜라 다양한 식품에 쓰이는 아스파탐 발암 가능물질로 [내부링크]

제로 콜라 다양한 식품에 쓰이는 아스파탐 발암 가능물질 분류! 아스파탐은? 아스파탐은 설탕의 200배나 달지만 칼로리는 제로인 인공 감미료입니다. 아스파탐은 페닐알라닌, 아스파르트산, 메탄올로 구성되어 있는데, 1965년 미국의 화학자 제임스 쉐블리와 로버트 울리히가 처음 합성했습니다. 1981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식품첨가물로 승인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스파탐은 칼로리가 없고, 충치의 원인이 되지 않으며, 열량이 낮은 식품에 아주 폭넓게 사용됩니다. 아스파탐 특징 사용범위 설탕보다 단맛이 200배 강한 화학 물질로, 제로 콜라 및 무설탕 음료, 캔디 등 다양한 식품에서 사용됩니다. 아스파탐은 오랜 기간 많은 논란이 되어 왔지만, 아스파탐의 안전성과 발암 가능성에 대..

애플구마가 뭐지? 놓치면 후회할 고구마 요리법, 구매할수 있는 곳! [내부링크]

애플구마 고구마 맛있게 먹기 비법! 놓치면 후회할 고구마 요리법 함께 챙기세요! 애플구마란? 애플구마는 껍질이 아주 얇고, 수확시기 때는 밤고구마 맛이, 수확 후 숙성이 어느 정도 된 후로는 호박고구마와 밤고구마를 섞은듯한 꿀고구마 맛이 나는 고구마라고 해요. 저도 처음에는 그다지 큰 기대를 가지지 않았는데, 평소 10kg이라는 무게는 정말 별거 아니라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그동안 많이 고구마 시켜서는 섞여 버리기도 자주 했어요. 그러나 이번 애플구마는 달라요. 처음에는 3킬로만 시켜서 맛을 확인해 보았는데, 너무 맛있고 품질도 좋아서 금방 10킬로로 재배송을 신청했어요. 정말 이 고구마는 참말로 맛있는 거예요! 그리고 고구마를 보관하는 온도도 알아냈답니다. 정상 보관 온도는 15도~ 20도라고 하니 참..

위닉스 뽀송 12L DXTE120-MPK 제습기 [내부링크]

위닉스 뽀송 12L 제습기 위닉스 뽀송 12L DXTE120-MPK제습기를 구입한 지 약 한 달 정도 되었습니다. 저는 위닉스 뽀송 12L를 구입하기 전에 정말 다양한 회사 모델들의 제습기를 비교해 보았는데, 제습 성능과 소비전력, 디자인, 조작성, 이동성, 소음, 가격 등 모든 면에서 위닉스 뽀송 12L가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돼서 구입했 어요. 뽀송 제습기 성능은 수많은 사용후기에서 듣던 대로 정말 우수하고, 소비전력도 적당해서 전기세 부담이 적은데. 디자인까지 깔끔하고 세련되어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또한 조작도 쉽고 직관적으로 돼있어. 저는 위닉스 뽀송을 구입 후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고도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위닉스 뽀송12L 제습기 소음은? 위닉스 뽀송 DXTE120-MPK의..

프로(리)테오글리칸이란? 효능까지 한눈에 [내부링크]

프로테오글리칸(위키백과)은 단백질과 히알루론산, 글리코사미노글리칸, 당단백질로 이루어진 물질입니다. 프로테오글리칸? 프로테오글리칸은 세포 외 기질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며, 관절, 연골, 피부, 연조직, 혈관 등에 존재합니다. 프로테오글리칸은 관절의 윤활과 충격 흡수, 연골의 재생, 피부의 수분 유지, 혈관의 투과성 조절, 면역 기능 조절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리테오글리칸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게 되는데, 그로 인해 관절염, 연골 손상, 피부 건조, 혈관 손상, 면역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즐기는 마트팜“ 프로테오글리칸이란? https://t.co/ciT4s8yOEK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twitter.com..

저소득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자격 조건 신청 방법 속 시원하게! [내부링크]

월세로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실제 납부하는 임대료를 최대 240만원(월 최대 20만원)까지 최대 12개월(회) 동안 매월 분할하여 지원합니다. 대상자 만 19세 ~ 34세 독립거주 무주택 청년 중 청년독립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원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을 지원합니다. •연령요건: 만19~34세에 해당하는 청년으로서 만19~34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신청하여 지원 •거주요건: 부모와 별도 거주하는 무주택자로서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 ️보증금이 5천만원을 초과하면 월세 지원을 받을 수 없지만 월세가 6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월세와 보증금의 월세환산액을 합한 금액이 70만원 이하인 경우까지는 지원. ️소득, 재산요건..

희망저축계좌1이란? 지원대상 ,정부지원금 내일로 미루면 늦어요! [내부링크]

희망저축계좌 1이란? 희망저축계좌 1은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이 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로, 3년 동안 본인이 매월 10만 원 저축 시에 정부에서 지원금 월 30만 원을 추가 적립해 주고, 3년 만기 시 본인 저축액 360만 원에 정부 지원금인 근로소득장려금 1080만 원을 합해서 만기 시 합계 1440만 원 + 이자를 지원받게 됩니다. 지원자격 대상자 조회하기 >> 희망저축계좌 1 지원대상 희망저축계좌Ⅰ의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계급여, 의료 급여 수급자가 지원 대상이며,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가구 중, 통장 가입 기간 3년간 근로를 계속 유지해야 하며, 3년 후에 생계 의료 급여 수급자에게서 탈 수급하는 ..

2023 광명시 청년 및 신혼부부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사업 [내부링크]

광명시에 정착하는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조성, 청년 및 신혼부부 무주택자에게 전, 월세 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해 주는 지자체 사업입니다, (23년 5월 26일 최종 수정된 내용입니다.) 2023 청년 및 신혼부부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지원 대상 (공고일 기준 광명시 거주) 청년 •만 19세에서 39세 이하 무주택자이며 단독 거주자 대상입니다. •단독 다가구 아파트 연립 주택 다세대 주택 및 오피스텔( 전용면적 또는 계약면적 60m2 이하에 한함.) 3억 원 이내 (월세인 경우 총 계약기간에 해당하는 임대료 포함) • 소득 기준 가구당 연 5천만 원 이하. 신혼부부 •혼인신고 1부터 7년 이내 무주택자 공고일 이전까지 혼인 신고를 마친 신혼부부 해당. • 단독..

2023 청년도약계좌 6월 신청기간 가입조건은? 늦기 전에 필독!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 가입조건 매월 70만 원씩 5년 동안 납입하게 되면 약 5천만 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정부지원 청년전용상품입니다. 청년도약계좌란? 가입대상은 만 19세 ~ 35세까지 청년 대상이며(병역 이행을 했을 경우 최대 6년까지 연령 계산 기간이 늘어납니다.) 가입기간은 6월 ~ 12월까지, 월 납입 금액은 40만 원 ~ 70만 원까지 5년간 납입하면 만기 시 약 5000만 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소득 조건 청년도약계좌 소득조건도 맞춰 주셔야 됩니다. 개인 소득의 경우에는 개인 6000만 원~7500만 원 이하여야 됩니다. 가구소득 기준(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을 충족하는 경우 가입할 수 있습니다. 1인 가구의 경우 월소득 세전 374만 원, 2인가구 622만 원..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불법 위반 조회도 가능하다고? [내부링크]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불법 위반 조회도 가능하다고? 주차 전쟁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역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을 제공하는 운전자들에게 필수인 앱을 소개합니다. 현재 경기도 15개 지역을 포함한 전국 46개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 주정차 금지 구역에 차를 세울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기도 하지만. 다른 차에 진입과 이동을 막아 많은 이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주정차 위반의 경우 4톤 미만 승용차를 기준으로 일반지역 4만 원, 단속특별구역 8만 원, 어린이 보호 구역 12만 원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최초 촬영 10분을 초과한 차량에 대해 단속이 실시되며 5대 절대주정차금지구역에 대하여는 1분 이상 주정차위반 사항이 명확하게 확인되면 즉시 단속 처리 될 ..

2023 FIFA U-20 월드컵, 한국 16강 확정! 일본 이스라엘에 패배! [내부링크]

•2023 FIFA U-20 월드컵 한국, 16강행 조기 확정!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대표팀이 일본 대표팀의 패배로 16강행을 조기 확정했습니다. 최종전 비겨도 16강 확정 유튜브 동영상 보기 >>> 28일(한국시간) 에스타디오 말비나스 아르헨티나스에서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C조 3차전을 가진 일본이 이스라엘에 1-2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일본은 이 패배로 조 3위(1승 2패, 승점 3점)로 떨어졌습니다. 일본, 이스라엘 후반 하이라이트 유튜브 동영상 보기 >>> 한국은 프랑스와 1차전에서 2-0으로 승리한 뒤 온두라스와 2차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4점을 확보했는데, 최종전에서 감비아에 패해 조 3위가 되더라도, 일본, 슬로바키아(승점 3)보다 승점 1점..

크론병이란? 증상과 기본정보, 유전 바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크론병이란? 증상과 기본정보, 내 아이에게 유전될까? 크론병이란? 크론병이란 소화관의 염증성 장질환(IBD)입니다. 크론병은 소화관의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대장과 소장의 결합부인 회맹부(작은창자에서 큰창자로 통하는 구멍)에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크론병 증상 발생원인? 크론병은 장벽의 깊숙한 곳까지 염증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으로, 설사, 복통, 체중 감소, 발열,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구토, 설사, 복통, 대변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크론병의 원인은 아직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면역 체계의 이상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크론병은 완치할 수 없는 질환이지만, 약물 치료와 수술 치료를 통해 증..

태풍 마와르 30일 대만에서 북동진, 마와루 한국, 일본 예상 경로, 항공기 결항 운항정보 확인 방법! [내부링크]

제2호 태풍 마와르 30일 대만에서 북동진, 한국, 일본 태풍 마와르의 예상 경로! 제2호 태풍 마와르는 현재 괌 서북서쪽 약 93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6km로 서북서진하고 있습니다. 마와르는 중심기압 905 hPa, 최대풍속 초속 58m의 초강력 태풍으로,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 쪽 약 1080km 부근 해상까지 다가갈 27일 밤 9시까지 그 위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와르는 27일 이후 대만과 필리핀 동쪽 해상을 지나 북상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때 마와르의 진행 방향이 급격하게 동쪽으로 바뀌어 북상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마와르 예상경로 최신 보도 동영상 바로보기 >>> 태풍 마와르의 영향 기상청은 마와루가 한반도나 일본 열도에 직접 상륙할 가능성은 낮지만, 영향권에 들어갈 경우 강풍과..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탑재된 위성 종류와 임무? 성능 스펙 정보 한방에! [내부링크]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탑재된 위성 종류와 임무? 성능, 스펙 정보 한방에!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와 탑재된 위성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는 2023년 5월 25일 오후 6시 24분 성공적으로 발사되었습니다. 누리호는 1.5t급 실용위성인 차세대 소형위성 2호와 큐브위성 7기를 싣고 고도 700km의 태양동기궤도에 진입했습니다. 이번 발사로 한국은 세계 7번째로 자국 발사체로 1.5t급 이상의 실용위성을 쏘아 올린 국가가 되었습니다. 누리호의 성공은 한국 우주 개발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사건으로, 한국의 우주 강국 진입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누리호 홍보페이지 바로가기 >>> 누리호에 탑재된 위성 종류와 임무는? •차세대 소형위성 2호 위성. 차세대 소형위성 2호는 고도 550km의 태양동기궤도에서 국..

2023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자격 조건 방법 만기시 혜택은? [내부링크]

2023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자격 조건 방법 만기 시 혜택은?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목차 개요 신청자격 신청방법 신청기간 혜택 문의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여자 1만 명 모집 개요 서울시는 청년의 씨앗자금 조성과 미래 설계를 돕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여자를 기존 7천 명에서 1만 명으로 확대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일하는 청년이 매월 10만 원 또는 15만 원을 2년에서 3년간 꾸준히 저축할 경우 시 예산과 민간 재원으로 참여자 저축액의 100%를 추가로 적립해 만기 시 두 배 이상(이자 포함)의 자산을 만들어주는 사업입니다. 신청자격 서울시에 거주하는 일하는 청년(만 18~34세) 본인 소득이 월 255만 원 이하이면서 부양의무자 소득이 연간 1억 원 미만이고 재산이 9억 원 미만 신..

외국 생수 실험결과 나노플라스틱 1억 6600백 만 개! [내부링크]

노르웨이에 유통되는 4개 브랜드의 포장 생수 제품을 구매해 실험한 결과 시료 1mL에는 나노플라스틱이 평균 1억 6600만 개 검출. 생수 안전한가? 생수병 속 나노플라스틱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노플라스틱은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000분의 1) 보다 작은 플라스틱 조각을 말합니다. 나노플라스틱은 식품, 음료, 화장품, 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중국 벨기에 생수 나노플라스틱 농도 논문 발표 결과! 최근 노르웨이 과학기술대학, 중국 난카이 대학, 벨기에 헨트 대학 등 국제연구팀은 생수 속의 나노플라스틱 농도를 측정한 논문을 '환경 과학 기술저널에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노르웨이 시중에 유통되는 4개 브랜드의 페트병 포장 생수 제품을 ..

서울근교 신규오픈 글램핑 캠핑장,글램 313 추천! [내부링크]

서울근교 신규오픈 글램핑 캠핑장, 글램 313! 얼마 전 서울근교에 새로 오픈한 글램핑 캠핑장! 경기 고양시 행주산성로에 위치한 글램 313은 카페와 바비큐, 글램핑(에어텐트)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1800평 규모의 넓은 부지와 한옥 감성의 카페가 특징으로, 카페 내부에서 한강 경치를 바라보며 커피와 달콤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글램 313의 특징 •바로 신규 오픈한 글램핑 장으로, 제공되는 식자재의 퀄리티와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1800평의 넓은 부지 한옥 감성의 카페. 한강뷰! •네이처하이크, 쿠디 감성의 에어텐트 10동. •삼겹살, 쪽갈비, 떡꼬치, 해산물, 야채 등 바비큐 재료 제공. •평일과 주말 모두 글램핑캠핑장 1부와 2부로 나누어 운영. •잔디..

2023년 주거급여 정부지원, 지원 대상 금액 신청 방법, 지금도 늦지 않아요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1인 가구 33만 원 지급, 5인 가구 53만 원 지원하는 정부지원제도, 지금이라도 확인하셔서 신청하세요! 2023년 주거급여 정부지원, 지원 대상, 금액, 신청 방법! 주거급여란? 기초생활보장제도 내 주거급여를 개편 소득 주거 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올해 2023년부터는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중위소득 47% 이하까지 주거급여를 지원합니다. 주거급여 지원대상 부양 의무자 소득 재산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 가구의 소득과 재산만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의 47% 이하인 가구에게 지원됩니다. 중위소득 47% 이하 가구 선정기준 중위소득 47% 이하 가구 선정 기준 금액은 1인 가구 976,609 원, 3인가구 2,084,364..

서울시 특별행사중! 난지도 한강공원 캠핑, 바베큐존, 글램핑장에서! [내부링크]

특별한 토요일! 난지한강공원 글램핑, 바베큐존, 힐링캠핑장에서! 서울시는 5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난지한강공원 내 난지캠핑장에서 버스킹 공연, 생태 체험 프로그램, 캠핑 요리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 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난지캠핑장 매주 토요일 다채로운 행사! 서울시는 난지한강공원내, 한강의 석양을 감상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난지캠핑장에서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캠핑장, 글램핑존, 프리캠핑존, 바비큐존, 캠프파이어존의 다양한 구성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난지 캠핑장 예약 바로 가기! 버스킹 공연, 생태체험 프로그램. 먼저 다양한 버스킹 공연은 매주 토요일 17시~18시에 진행되며,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14시 30분부터 90분간, 총 20명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바우처 지원금, 연 최대 114만 원 지급! [내부링크]

스포츠 강좌 이용권, 정부지원 금액으로는 1인당 매월 9만 5천 원씩 12개월 최대 114 만 원 지급됩니다!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바우처 지원금이란?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에 대하여 5월 현재 지역별로 추가 접수 진행 중입니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이란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가정에 아이들이 원하는 스포츠를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도록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대상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대상으로 만 5세~ 18세 유소년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법정한부모 가정이 대상이며, 지원 금액으로는 1인당 매월 9만 5천 원씩 12개월 동안 지원하며 최대 114 만 원을 지급합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방법 스포츠 강좌 이용권 신청 방법은 인터..

2023 내수활성화 대책 발표! 선착순 내일은 혜택 끝나요! [내부링크]

2023 내수활성화 대책 혜택발표 선착순!! 철도 항공권 등 교통 할인 50%, 전국의 숙박 시설 3만 원~ 5만 원 할인! 놀이공원이나 캠핑장 할인 및 환급 등 여러 종류의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자세한 내수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는데, 6월 한 달을 여행 가는 달로 정하고 철도, 항공, 숙박시설, 놀이공원, 캠핑장 할인 및 환급 등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교통 할인 • 철도 할인KTX 승차권을 주중에는 최대 50% 주말에는 3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은 6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 할 수 있지만 예약은 5월 24일부터 할 수 있습니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는데 숙박이나 체험권, 여행사 상품, 렌터카, 입장권 등의 다른 상품과 결합해서 구매해야만 30~ 5..

혈당시험 측정 검사지 저렴한 싸게 파는 곳 추천 [내부링크]

제조사와 아무 연관이 없으며, 가장 저렴한 혈당 측정, 시험지 추천을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목 차혈당 시험지 측정, 검사지 싸게 파는, 저렴한 곳 추천!추천하는 혈당 시험, 측정지의 단점! 혈당 시험 측정지 100매 = 11850원(택배비 포함) 바로가기! 혈당 시험지 측정 검사지 싸게 파는, 저렴한 곳 추천! 당뇨가 어느 정도 진행된 후 진단을 받게 되면 평생 혈당 수치를 관리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 매일 혈당 수치를 측정하게 되죠. 더욱이 저 같은 경우 1형 당뇨 환자로, 하루 혈당 측정지만 7~8매가량 사용하고 있는데, 혈당측정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싼 제품은 50매에 2~ 3만 원까지 할 정도로 가격이 정말 만만치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혈당 측정지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워 많은 ..

삶은계란 한개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삶는법 바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빠르고 편한 식사 대용으로도 좋으며, 건강면에서도 좋은 선택이기도 합니다. 손쉽게 양질의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으며, 든든한 간식으로도 계란은 빠질 수가 없는데요, 식단조절 하시는 분들도 삶은 계란을 많이들 챙겨 드시죠. 그렇다면 삶은 계란 한 개 칼로리는 얼마이고? 다이어트하면서 챙겨 먹어도 좋을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삶은 계란 한 개 칼로리 삶은 계란 한 개는 약 78Kcal로 흰자가 약 17Kcal며, 노른자가 약 60 cal 정도 차지합니다. 또한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지방과 탄수화물이 적습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우리 몸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 한 개의 영양성분 계란의 주성분은 수분이 75%, 단백질 12%, 지방 ..

아보카도 1 한개 칼로리, 영양 성분, 부작용 한번에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아보카도 1개 칼로리?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인기 만점인 열대 과일입니다. 고소한 맛과 풍부한 질감으로 유명하며 샐러드, 샌드위치, 스무디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칼로리와 지방이 매우 높지만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영양 성분 1개(200g)칼로리: 322 지방: 29g 단백질: 4g 식이섬유: 14g 비타민 C: 일일권장량(DV)의 17% 비타민K: DV의 26% 엽산: DV의 27% 칼륨: DV의 14% 마그네슘: DV의 10% 아연: DV의 8% 아보카도는 또한 베타카로틴, 루테인 및 지아잔틴과 같은 항산화제도 풍부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3EV9정보 포토 가격! 한번에 확인! [내부링크]

EV9 1억 원짜리 국산 전기차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기아차에서 3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 EV9은 국내 최초의 대형 전기 SUV입니다. 1회 충전으로 501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은 풀옵션 기준 1억 원을 넘지만, 경쟁력 있는 성능과 기능을 갖추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3 EV9 정보 EV9의 성능은? ev9은 최고출력 283kW, 최대토크 700N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3초 만에 도달 가능합니다. 1회 충전으로 501km를 주행할 수 있어 장거리 운행에 매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급속충전 기능 EV9은 급속 충전이 지원되는데, 24분이면 350kW급 충전기로 10%~ 80%까지 충전이 가..

마가린 버터 차이 영양성분 효능 칼로리 한번에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버터 대용품 마가린! 식물성기름으로 만든 마가린과, 동물성 유제품인 버터,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산 한 번에 알아보자! •유지방 함량에 따라 일반 버터와 가공 버터로. •젖산균 유무에 따라 천연 버터와 발효 버터로. •소금 유무에 따라 무염버터와 가공 버터로. 마가린 버터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 고지방과 저탄수화물 식단이 보편화되면서 마가린 버터 차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실 것 같아요. 오늘은 이 둘의 차이점과 영양성분, 칼로리에 관해 자세하게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마트에 가보면 마가린이 버터보다 훨씬 저렴한 걸 알 수 있는데. 마가린은 버터 대체품으로 나온 것으로 버터는 우유에 지방을 사용한 동물성 지방. 마가린은 식물성 지방이라는 특징에 있습니다. 마가린은 가격이 싸다는 장점은 있지..

피자 한조각 칼로리 종류별로 한눈에! [내부링크]

피자 한 조각 칼로리! 항상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눈앞에 차려있는 음식마다 칼로리 걱정을 안 할 수가 없죠. 오늘은 피자 한 조각 칼로리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다이어트를 할 때 어떻게 칼로리 조절을 해야 할지 알아보고자 해요. 물론 칼로리를 안 다해서 먹는 걸 참기란 너무 힘들어, 늘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곤 하는데,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는 알고 먹는 것이 그나마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고, 덜 먹게 되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궁금할 수밖에 없답니다. 피자 한 조각 칼로리 얼마나 되나? 치즈와 햄, 온갖 야채 등을 푸짐하게 올려 맛있게 구워진 피자는 누가 봐도 칼로리 폭탄 음식이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맛있는 것 앞에서는 한없이 무력해지는 것이 바로 마음이죠. 그래서 피자를 먹기 전에 피자 ..

눈건강 천연 영양제, 베타카로틴, 루테인, 지아잔틴 풍부한 채소는? [내부링크]

눈건강 천연 영양제, 베타카로틴, 루테인, 지아잔틴 풍부한 채소는? 오늘은 눈 건강에 꼭 챙겨 드셔야 하는, 먹는 천연 영양제(채소)를 알려 드릴게요. 밝은 날 눈이 유난히 부시는 분들이 있죠? 나이가 들어갈수록 더욱 심해지 곤 하죠. 우리 눈에는 동공을 작게 만들었다, 동공을 크게 만들었다, 하는 근육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어두운 데서는 동공을 크게 만들어서 빛이 많이 들어오게 하고, 밝은데서는 동공을 작게 만들어서 빛이 적게 들어오도록 조절한답니다. 그런데 동공에 근육이 너무 약해지면 동공을 작게 줄이는 기능이 떨어져 눈이 부시게 됩니다. 만약 자외선이 눈으로 막 쏟아져 들어오는데 동공이 크게 열려 있다면 망막은 크게 손상받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선글라스를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

우유의 종류 고르는법 보관법 먹는 법까지 한번에 완벽하게 - 영칼로리 [내부링크]

우유의 종류 우유는 가공방식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게. 나눠지는데, 각각의 우유의 종류와 특성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살균우유 우리가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우유로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새로운 유산균과 지방 분해 효소를 완전히 사멸시켜 안정성과 저장성이 높인 우유.멸균우유 우유의 세균 포자까지 완전히 사멸시킨 것으로 살균 우유보다 유통 기한이 더 긴 장점이 있습니다.저지방 우유 지방 함유량을 2% 이내로 줄인 우유를 말합니다.무지방 우유 지방 함유량을 0.6% 이하로 낮춘 다이어트 우유.가공우유 첨가물로 독특한 맛을 내는 우유로 바나나, 초코, 딸기맛우유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우유 고르는 법 먼저 신선한 우유를 선택하려면 제조일자와 유통기한부터 꼼꼼히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우유..

콜레스테롤 수치, t.cho, hdl-cho, tg, ldl-cho이란? 한방에 정리해 드립니다. [내부링크]

혈액검사, 피검사, 콜레스테롤수치, t.cho, hdl-cho, tg, ldl-cho 이란? 안녕하세요! 영 칼로리입니다. 오늘은 혈액 검사 수치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콜레스테롤에 대한 부분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질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수치를 유지하지 않으면 동맥경화, 심장 질환 및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크게 증가할 수 있죠. 이러한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혈액검사, 피검사 결과에게 나타나는 콜레스테롤수치 중에 t.cho, hdl-cho, tg, ldl-cho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cho : 총콜레스테롤이란? 총 콜레스테롤 ..

혈액, 피, 간검사! AST ALT수치란? 보건소 검사 비용까지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혈액, 피, 간검사! AST ALT수치란?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인 간기능 검사를 하는 경우, 보통 ALT와 AST 수치를 검사받게 되는데, AST와 ALT수치는 간기능을 검사하는 데 있어 가장 많이 측정되고 있는 효소들입니다. 이 두 효소는 모두 간세포 내부에서 발견되는 효소로서, 간세포의 손상 정도를 추정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혈액, 피, 간검사 보건소비용은? 보건소 혈액검사 비용은 각 지역보건소마다 비용이 조금씩 상이하니 아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자세한 정보는 보건소 홈페이지나 연락처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강남구 보건소 기준. 기본검사 수수료 대상 준비사항 혈액검사(23종) 5770원 만 17세 이상 검사 전날밤 10시부터 금식.(10시간 이상 금식.) 소변검사(11종) 서울시..

누누티비 TV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누누티비 TV 서비스 종료 국내 최대 규모의 불법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가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이를 운영하는 스튜디오유니버셜은 트래픽 요금 문제와 압박으로 인한 심사결과에 따라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누누티비는 2021년 6월에 정식 서비스 누누티비는 해외 서버에서 국내외 유료 OTT 및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등의 신작을 무단으로 공유하며, 온라인 도박 사이트 광고 등을 통해 수익을 올렸습니다. 누누티비의 활성 이용자수는 1000만 명 이상으로 추산 누누티비는 지난달 기준으로 1000만 명 이상의 활성 이용자가 있었으며, 이로 인해 콘텐츠 불법공유로 인한 피해액은 약 5조 원에 이른다고 추정됩니다. 이에 대해 국내 미디어 업계로 구성된 영상저작권보호협의체는 누누티비를 형사고발하..

체지방량 체지방률 차이와 평균은? [내부링크]

체지방량 체지방률 차이와 평균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체지방량과 체지방률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체지방량 체지방률이란? 체지방량은 우리 몸 안에 있는 지방의 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는 비만, 당뇨,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으므로 적절한 수치를 유지해야 합니다. 체지방량은 지방량을 측정할 때 근육, 뼈, 기타 조직 등을 제외한 지방의 양을 나타내는 것이며, 체지방률은 우리 몸 전체 중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성별, 나이, 운동량, 식습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비만도가 측정됩니다. 체지방률은 몸무게 대비 근육, 지방 등의 조직의 비율을 나타내므로, 체지방량만큼 중요한 지표라고 할 수 있습..

애플 갤럭시 워치 스트레스 지수 측정 원리는? [내부링크]

애플 갤럭시 워치 스트레스 지수 측정 원리는? 스마트워치는 다양한 센서를 내장하여 운동량, 수면 상태, 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에는 스트레스 지수 측정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스트레스 지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워치 스트레스 지수 측정 방식 애플워치 갤럭시워치에서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심박변이도(HRV)를 이용하는 방법! 심박변이도를 이용한 스트레스 지수 측정은 심장의 신호를 이용하여 스트레스 지수를 추정하는 방법입니다. 심장은 호흡과 함께 조절되며, 호흡이 빈번하고 규칙적일수록 심박변이도가 높아집니다. 반면에 스트레스 상황에서는 호흡이 불규칙해지고 심박변이도가 낮아집니다. 이러한 심박변이도의 변화를 이용하여 스트레스 수..

피 검사 혈액 검사 uric acid 수치란? 요산수치 높으면 낮으면? [내부링크]

피 검사 혈액 검사 Uric acid수치란? 요산은 체내의 세포 대사 과정 중 발생하는 대사산물입니다. 일부 요산은 식품을 통해 섭취되며, 일부는 우리 몸에서 DNA, RNA 등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물질입니다. 하지만 일부 요산을 체내에서 처리하는 데 어려움이 생겨 혈액 속 요산 농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경우 요산 수치는 7.2mg/dL 이하, 여성의 경우 6.0mg/dL 이하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 대사증후군의 위험이 증가하며, 일부 요산 결정체가 혈액 속에 형성되어 관절 등에 쌓이게 됩니다. 요산 수치가 높으면?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 관절에 통증과 부어오름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다한 ..

2023 3월 농산물 정부 할인지원, 최대 5만 원,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2023 3월 농산물 정부 할인지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3월에 진행하는 농산물 정부 할인지원 혜택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월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전통시장 등에서 우리 농산물을 20% 할인해 살 수 있는 정부 지원이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3월 할인 품목 올 3월에는 시설 채소류가 중심인 품목들로 매주 적용 품목이 달라집니다.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는 양파, 당근, 청양 고추, 상추, 오이, 딸기 등 6종이 할인 지원되며, 3월 9일부터 3월 15일까지는 양파, 청양고추, 당근, 애호박 등 4종류가 할인 지원됩니다. 매주 어떤 품목을 할인 지원하는지는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할인 지원 참여업체는? 할인 지원은 오프라인 대형마트,..

울산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공고 [내부링크]

울산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공고 현대자동차가 2일, 10년 만에 생산 기술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정확한 채용 규모를 밝히지 않았으나, 노사 합의에 따르면 400명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번 채용에서는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으로 규정되어 있어, 자동차 전동화·제조 기술 혁신 등 산업 변화에 대응할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울산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지원 자격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연령, 성별 제한은 없으나, 남성의 경우 병역을 이행하거나 면제자여야 합니다. 서류 접수는 오늘부터 12일까지 11일간이며, 서류 합격 발표는 이달 말 예정입니다. 울산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면접 예정 1차 면접은 4월부터 6월 초까지, 2차 면접은 5월부터 6..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 4등급까지 확대 [내부링크]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 확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환경부에서 발표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만 받을 수 있었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을 이제는 4등급 경유차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굴착기와 지게차 등 건설기계도 지원 대상에 추가됐는데요. 3.5톤 미만 자동차의 경우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3.5톤 이상은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노후 경유차 저감장치 장착 불가 및 저소득층, 영업용 차량은 6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 지원 대상이 되는 4등급 차량은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출고 당시부터 미장착된 경유차입니다. 지원 대상 지게차, 굴착기는 지자체에 건설기계로 등..

백내장 원인, 예방법, 좋은 음식 미리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백내장 원인 예방법! 오늘은 백내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노화로 인한 수정체의 변화, 외부적인 충격, 일상적인 눈 건강 관리의 소홀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은 일반적으로 노화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그럼 백내장이 발생하는 원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연적인 노화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노화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체 중에서 수정체는 수명이 다할 때까지 세포 분열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수정체에 세포는 계속해서 노화되어 투명도를 잃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고,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가족 중 백내장 환자가 있다면, 유전적인 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조기발병성 백내장은 유전적인 ..

메드포갈릭 프리미엄 패키지 매드포 레드 골드 블랙 에디션 2023 할인 가격 [내부링크]

매드포갈릭 프리미엄 패키지 출시! 매드포갈릭은 2020년 출시 이후 3년 연속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프리미엄 패키지 3종을 올해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 패키지는 매장 식사권 및 할인권, 매드와인, 콜키지 무료 쿠폰 등 메드포갈릭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혜택으로 구성한 외식 통합 패키지입니다. 작년에는 준비된 수량이 빠르게 소진돼 구매를 못한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빗발쳤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인기 상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2023년에 출시된 프리미엄 패키지 또한 파격적인 혜택과 가격으로 3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드포갈릭 프리미엄 패키지 종류 레드 에디션은 약 52만 원 상당의 매장 식사권 및 할인권, 매드와인, 콜키지 무료 쿠폰 등을..

엄지발가락 발뒤꿈치 통증 통풍치료법 [내부링크]

통풍이란? 통풍은 요산의 대사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발작적인 관절통, 염증, 부종을 동반됩니다. 통풍은 일반적으로 발목, 무릎, 발가락, 손가락과 같은 작은 관절에 영향을 미치며, 심한 경우 뼈 및 인대에 손상을 입힐 수도 있습니다. 통풍의 원인은? 통풍의 주요 원인은 요산의 대사 불균형입니다. 요산은 식품을 분해하여 생성되는 대사 물질로, 체내에서 적절한 양으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요산을 처리하는 데 문제가 발생되는데. 이 경우 요산은 혈액 중에 더 많은 양으로 축적되고 결정으로 변환되어 조직에 축적됩니다. 이러한 결정은 조직 내에서 염증을 유발하여 통증과 부종을 유발합니다. 통풍의 주의사항은 무엇인가? 통풍을 예방하려면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고단..

1형, 2형 당뇨란? 차이는? [내부링크]

1형 당뇨 2형 당뇨 차이점 당뇨병은 혈액 내의 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대사성 질환으로, 인슐린의 분비가 감소하거나 인슐린 저항성이 발생하여 발생합니다. 인슐린은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당뇨병은 인슐린 부족 또는 인슐린 저항으로 인해 혈당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합니다. 당뇨병은 1형 당뇨와 2형 당뇨로 크게 나뉩니다. 1형 당뇨와 2형 당뇨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형 당뇨 자가면역성 질환으로 인슐린 분비를 담당하는 베타세포가 면역 시스템에 의해 파괴되는 질환입니다. 2형 당뇨 대개 비만, 노화, 유전적 요인 등으로 인해 인슐린 저항이 생기며, 인슐린 분비가 감소하는 질환입니다. 1형 당뇨 발생 연령 대개 어린 시기부터 발생하며, 젊은 성인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2형 당뇨 발생..

선물하기 좋은 꽃말! 뜻! 을 지니고 있는 꽃 추천 [내부링크]

선물하기 좋은 꽃말, 뜻을 지니고 있는 꽃종류 이번 시간에는 선물할 때 좋은 꽃 종류와 그 꽃의 꽃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선물할 때 꽃을 선택하는 것은 물론, 그 꽃말을 이해하고, 꽃과 함께 전달하는 것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꽃 종류별 꽃말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선물하기 좋은 추천 꽃 종류 먼저, 대표적인 꽃 중 하나인 장미의 꽃말은 사랑과 아름다움입니다. 이는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하는 것은 물론, 부모님, 친구, 동료 등에게도 선물할 수 있는 꽃입니다. 다음으로 튤립의 꽃말은 희망과 사랑입니다. 이는 새로운 시작을 약속하거나, 사랑하는 이에게 전하는 선물로 적합합니다. 또한 카네이션의 꽃말은 감사와 사랑입니다. 따라서 어떻게라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

무릎에 물 찼을 때 운동 온찜질 치료법 괜찮을까? [내부링크]

무릎에 물 찼을 때 운동 온찜질 치료법 괜찮을까? 무릎은 인체 내에서 가장 복잡하고 중요한 관절 중 하나이며, 다양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릎에 물이 차는 것은 흔한 현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무릎 관절 내의 특정 부위에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반드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원인 •무릎 관절 내에서 발생하는 염증으로 인해 무릎에 물이 찰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을 지지하는 근육과 인대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지면 무릎 관절 안에 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릎 부상이 발생하면 무릎 관절 내에 물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 내의 상처가 있는 경우 물이 차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아검 가수분해물 효능 당뇨에 미치는 영향! 가감없이 팩트만 [내부링크]

구아검 가수분해물 당뇨에 미치는 영향 이번 시간에는 구아검 가수분해물이 당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아검 가수분해물은 최근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건강 보조제 중 하나인데. 특히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구아검 가수분해물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구아검 가수분해물이란? 구아검은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천연 폴리페놀 화합물로, 차, 과일, 견과류 등에서도 발견됩니다. 구아검은 높은 항산화 활성을 가지며,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수분해물 형태의 구아검이 당뇨 개선에 대한 효능이 있는지에 대한 연구..

당뇨 유형과 관리방법 혈당지수란? [내부링크]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혈중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 만성 질환입니다. 당뇨병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인체가 인슐린을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1형당뇨와, 인슐린 저항성에 의해 생기는 2형당뇨가 있습니다. 당뇨 증상 당뇨증상으로는 잦은 배뇨, 과도한 갈증,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피로감, 시야 흐림 등이 있을 수 있는데, 1형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으로 알려진 제1형 당뇨병은 몸의 면역체계가 어떤 이유로 인해 인슐린을 생성하는 췌장 내 베타세포를 공격하여 파괴할 때 발생하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이는 혈당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결핍을 초래하고, 관리하기 위해 평생 인슐린 치료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당뇨 유형 제1형 당뇨병은 보통 어린 시절이나 청소년기에 발병하지만 어느 연..

귀리 효능 영양성분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슈퍼푸드 귀리 귀리는 일반적으로 오트밀로 소비되거나 쿠키와 빵과 같은 구운 제품의 재료로 사용되는 곡물의 한 종류입니다. 귀리에는 철분과 마그네슘과 같은 항산화제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과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 되는 성분을 포함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는 또한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소아지방병이나 글루텐 과민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식품입니다. 강철로 자른 귀리, 압연 귀리, 퀵 귀리 등 다양한 종류의 귀리가 있으며, 각각의 식감과 조리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리 당뇨 환자에게 좋을까? 귀리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는 영양가 있는 음식입니다. 귀리에는 혈당 수치에 점진적인 영향을 미치고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아몬드 아몬드는 다양한 요리와 제빵에 흔히 사용되는 견과류의 일종이죠. 아몬드에는 건강한 지방, 단백질,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한 공급원이며, 날 것으로 먹거나 구워 먹으면 참 맛있는 간식이죠. 아몬드는 우유와 아몬드 버터 또한 각각 유제품 우유와 땅콩 버터의 인기 있는 대안입니다. 아몬드의 영양성분! 아몬드는 다음과 같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 건강 아몬드는 심장병의 낮은 위험과 연관된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합니다.그것들은 또한 섬유질, 마그네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체중 관리 아몬드는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칼로리는 낮지만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은 높습니다.그것들은 또한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포만감과 만족감을 유..

고양이 키우기 전 꼭 알아야 할 단점 8가지~ 2) [내부링크]

고양이 키우기 단점은? 집안이 지저분해진다! 고양이는 볼일을 보게 되면 모래로 덮는 습성이 있는데요. 적들이 대소변 냄새를 맡고 쫓아올 수도 있다는 본능으로 냄새가 나지 않도록 덮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변을 덮는 과정에서 종종 발에 묻히기도 합니다. 변을 묻힌 채로 집안을 돌아다니면 집안 곳곳에 변이 묻힐 수도 있겠죠. 저희 집 고양이도 가끔 한 번씩은 실수를 하기 때문에 늘 변을 볼 때는 집사들이 주시하고 있게되는데, 더욱이 변을 볼 때 모레가 고양이 발 사이에 종종 껴서 고양이라 돌아다니면 집안 곳곳에는 모래가 쌓여있기도 한다는 점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고양이가 먹는 사료 특성상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편인데. 이로 인해 집안에는 항상 약간의 소변 비슷한 냄새가 나기도 하죠. 밤에 꿀잠은 이제 ..

고양이 키우기 전 꼭 알아야 할 단점 8가지~ 1) [내부링크]

고양이 키우기 전 꼭 알아야 할 단점은? 혹시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서 고민중이시라면 이글을 읽고 단점을 이해하신후, 그래도 나는 극복 가능한지 한번 체크해 보세요. 총 8가지로 정리해 봤는데 오늘은 4가지만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규칙적인 신선한 물과 사료주기 건강한 고양이들은 먹고 응가?하고가 전부입니다. 신선한 물과 제때 줘야하는 사료, 그리고 깨끗한 화장실, 집사가 외출이 길어져서 제때 사료를 못 주거나 물이 떨어지거나 그리고 화장실이 더러울때 고양이들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됩니다. 특히 고양이 같은 경우는 화장실이 지저분하면 끝까지 볼 일을 보지 않고 참으면서 우는 소리를내는데, 고양이를 키우게 된다면 아마도 외출 시간은 되도록 줄이시고 또한 엄청 부지런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항상 나가 있을 때..

내몸 독소해독법 술에좋은 음식 채소 [내부링크]

내 몸 독소해독법 오늘은 술에 독소를 해독하는데 가장 좋은 채소는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채소를 동의보감에서는 수근이라는 이름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도 이 채소는 고려사에 언급이 되고 있는데, 근전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말인즉 이 채소는 조선시대부터 재배해서 먹었다는 말이지요. 그러니 수천 년 전부터 사랑받아온 먹거리입니다. 미나리 효능 이 채소의 이름은 바로 미나리입니다 미나리의 효능에 대표 작용은 청열이수입니다. 청혈이란 말 그대로 피를 맑게 해 준다는 뜻입니다. 이수란 인체 내 물이 잘 사용되도록 해준다는 뜻이죠. 미나리는 불필요한 열은 내려주고 수분이 잘 사용되도록 하고 또 불필요한 수분은 내보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욱 쉽게 말..

애플페이 현대카드 한국 출시일 3월초 확정!? [내부링크]

애플페이 현대카드 애플사의 근거리 무선통신, 간편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계획을 이메일을 통해서 애플페이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처음으로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에 앞서 지난해 12월 금융감독원이 애플페이 관련 약관 심사를 완료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출시가 임박한 것 아니냐? 하는 추측도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초 명확한 윤곽이 잡힌 출시의 공식입장을 발표하면서 애플페이 한국 출시는 거의 확실시되었는데요. 삼성페이 독점체제였던 휴대전화 단말기를 포함해서, 스마트폰 간편 결제 서비스도 함께 경쟁구도로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 출시일 사실 작년 12월 출시 예정이었던 애플페이가 이제야 본격적인 국내 출시를 할 수 있다는 명확한 윤곽이 잡힌 상황인데요. 이전 ..

2023년 특례 보금자리론 정부지원자격 조건 이자 금리 시원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특례 보금자리론이란? 오늘은 특례보금자리론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자격조건과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한눈에 비교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례 보금자리론 한시적 1년만 시행 지난달 1월 30일부터 시행된 새로운 제도인 특례 보금자리론은, 주택가격이 9억 원 이하라면 소득 제한 없이 최대 5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서비스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최근 금리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주택 실수요자등 서민들의 대출이자 부담을 줄여주고, 다양한 용도의 저금리 자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딱 1년 간만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제도인데요. 특례 보금자리론 금리 조건 시중 은행들의 대출금리를 낮추면서, 처음 정부에서 계획했던 금리보다 0.5%를 더추가로 인하했습니다. 일반형과 우대형으로 나뉘는데, 일반형은 대출 기간에 따라..

복지 멤버십이란? 혜택 가입 신청 방법 [내부링크]

복지 멤버십이란?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질이 높은 다양한 복지 제도들이 있고, 또 앞으로 시행될 여러 혜택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주위를 살펴보면 매번 혜택을 받는 분들만 받고있는 실정입니다. 반대로 어떤 분들은 지금 당장 혜택을 받아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몰라서 또는 신청 하는 방법이 매우 까다로워서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22년 9월부터 전 국민 모두가 신청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시행됐는데, 바로 복지멤버십 서비스입니다. 먼저 복지멤버십이 무엇인가? 하면 우리가 생활하면서 어떤 이유로든 한 번쯤 정부 지원을 받아야 할 때가 있죠. 그게 행정적인 서비스라든지, 생활에 필요한 요금감면이던지 나이와 소득에따라 지원을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복지 멤버십 제도 혜택! 그래서 대부분 주..

탄수화물 중독 체크리스트 자가 진단 방법 [내부링크]

탄수화물 과다섭취? 술 회식 자리에서 마지막엔 꼭 밥을 찾는 분들이 계시죠. 고기나 배부른 안주를 먹었더라도 술을 다 마시고 난 후에는 꼭 밥까지 꼭꼭 눌러 야무지게 먹어야만 뭔가 든든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같이 고기등으로 배가 가든 찼는데도 불구하고 무슨 일이 있어도 마지막 밥을 먹어 줘야 하는 사람들을보고 밥먹는 배는 따로 있어라고 말을 하곤하죠. 물론 탄수화물은 우리에게 필수적으로 꼭 필요한, 가장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단백질과 지방을 포함해 3대 필수영양소 예 속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이것이 결국 지방이 되어 비만으로 이어지게 된답니다. 탄수화물은 당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탄수화물은 당의 일종으로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바로 당으로 분해되어 혈당 수치..

에너지 바우처 긴급 지원 2023년 2월28일까지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에너지 바우처 긴급 지원 2023년 2월 28일까지 신청하세요! 신청기간 2022년 5월 25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극심한 추위와 가스 요금 인상 물가 상승이 계속되면서 정부에서 추가로 난방비지원 대책을 발표했는데, 오늘은 2023년 2월 1일에 환경부에서 발표한 난방비절감 제도를 살펴보겠겠습니다. 그전에 새로 발표된 지원금 대상자에 해당하지만, 작년에 누락된 대상자만 40만 가구나 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기존 지원 대상자까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요부터 말씀드리면 지난주에 정부에서 발표한 에너지바우처 지원 두 배 인상과, 가스 요금 할인폭을 2배 확대하는 내용의 지원대책에 추가해서 지원대상자를 더 확대한다고 합니다. 저소득층은 60만 원의 보조금, 일반 가구는 10..

2023년 농식품바우처 정부지원금 확정 [내부링크]

2023년 농식품바우처 정부지원금 확정 2023년 농식품바우처 정부지원금 신청 일정이 발표됐는데, 올해는 민생경제 취약계층 지원금은 1조 7천억 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오는 2월 20일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되는 정부지원금으로, 3월부터 7개월간 지급하는 정부지원제도입니다. 1인당 최대 28만 원을 지급하며, 2인 가구 399,000원 지급, 5인가구 최대 62만 3천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식품 바우처제도란?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것이 바로 식품구입비인데, 정말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 식품을 구입하는 부담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식품 구입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 농식품바우처입니다. 시범사업을 통해 지자체별로 계속 확대 시행 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사시는 ..

마른 오징어 굽기 간편한 방법으로 맛과 식감 보장 [내부링크]

마른오징어 굽기 간편한 방법으로 맛과 식감은 올리고 올리고! 맥주 안주로는 마른오징어만큼 안성맞춤인 것도 없죠, 하지만 그만큼의 턱과 이가 고생을 해야 맛볼 수 있는 마른오징어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마른오징어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마른오징어를 맛있게 구우려면 약간의 수고스러움은 감수해야 하겠죠. 하지만 맛있게 먹을 수만 있다면 약간 수고스러움이야~!! 정말 부드럽고 맛있는 오징어 굽기! 오징어를 굽기 전에 물에 잠깐 담가주셔야 해요. 약 10분 정도 미지근한 물에 담가주면 되는데, 뜨거운 물은 피하시고 일반 온도의 생수나 수돗물에 담가두시면 됩니다. 너무 오랜 시간 오징어를 담가두시면 오징어에 감칠맛이 빠져서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적정 시간은 꼭 지켜 주시고요~ 물에 ..

마른 오징어 부드럽게 딱딱한 오징어도 100% 보장 [내부링크]

마른 오징어 부드럽게 딱딱한 오징어도 맛 식감 100% 보장! 보통 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냉장고에 마른 오징어 한 두 마리 정도는 다들 있으시죠? 마른오징어 참 맛있기는 한데~! 문제는 그냥 먹기에는 턱도 아프고 먹기에 참 힘들다는 점이겠죠. 지금 바로 맥주 한 잔은 간절하고 안주는 오징어 뿐인데, 어느 세월에 불려서 언제 먹나 싶은경우 다들 있으실거예요. 그래서 마른 오징어 부드럽게 먹는! 절대 후회없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조건 제가 하는 방법대로 만 하시면 꽤 먹음직하고 맛있게 딱딱하고 마른오징어를 드실 수 있답니다! 딱딱하고 마른 오징어 10분 만에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 먼저 마른 오징어의 몸통과 다리를 분리해 주신후에, 냄비에 물 500ml 붓고 설탕 2T스푼을 넣어 주세요. 그런..

2023 감식초 만들기 만드는 방법 17년 실패없는 노하우 [내부링크]

2023 감식초 만들기 만드는 방법 17년 실패 없는 노하우! •감식초용 감은 대봉감, 단감, 둥시 등 단단한 감도 감식초의 재료로 가능합니다. •감식초 발효 중 생기는 흰 곰팡이는 좋은 발효가 된다는 표시이지만, 검은곰팡이는 반대로 부패의 신호! 감식초 만들기를 하다보면 잡균에 번식으로 버리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럴 때면 참 허무하고 다시는 만들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감식초는 단기간에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최소 1년여의 오랜 기다림으로 얻어지는 값진 결과물이라 허탈한 마음도 더 클 수밖에 없겠죠. 감을 식초로 만드는 방법은 깨끗한 항아리에 감만 차곡차곡 넣어, 오랜 기간 기다렸다가 먹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만드는 방법 이죠. 하지만 잘못 숙성되면 해로운 잡균의 번식으로 몸에 좋지..

스테비아 농법 스테비아 토마토 [내부링크]

스테비아 농법 법으로 재배된 스테비아 토마토 스테비아 토마토는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하는 작물입니다. 스테비아 농법은 일본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발효, 액체화 등 여러 과정을 통해 스테비아를 식물의 뿌리나 잎으로 흡수시켜 작물의 단맛을 유도해내는 농 법입니다. 일부에서는 주사기로 스테비아를 과일 해 놓는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정확한 부분은 밝혀진 게 없습니다.

욱일기 뜻, 일본함대 부산항 입항! 이유는 뭐야? [내부링크]

욱일기 뜻, 일본함대 부산항 입항! 이유는 뭐야? 욱일기 뜻? 욱일기는 빨간색 원 주위에 16갈래의 햇살을 그린 깃발입니다. 욱일기는 아스카 시대부터 사용되었지만, 에도 시대에 각지의 다이묘들이 사용했습니다. 욱일기는 19세기 구 일본 제국의 군기였고, 20세기 들어서 일제 군사 침략 피해국인 한국, 중국 등에서 욱일기가 전면에 내걸리면서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욱일기는 일본에서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한국과 중국에서는 욱일기가 일본의 침략 역사를 상징하기 때문에 민감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1945년 일본이 제2차 세계 대전에서 패망하고 육군과 해군이 해체되면서 욱일기의 사용도 중단되었습니다. 후로는 일본의 극우파 세력이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 독도 문제로 한일 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