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의 등록된 링크

 vol-v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1건입니다.

볼보, 폭우에 운전하는 방법, 장마철 운전 Tip [내부링크]

볼보 S90 폭우나 태풍,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 운전 Tip, 방법에 대한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시야가 확보되지 않을 때 볼보의 어떤 운전 보조장치를 사용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비 오는 날 안전하게 운전을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비 오는 날 운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전에도 한번 이야기를 했었는데 거기에 추가된 내용이 있으니 한번 살펴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볼보, 비 오는 날 사용하는 기능 파일럿 어시스트, 반자율 주행 비 오는 날 꼭 사용하는 볼보 주행 보조장치는 파일럿 어시스트, 반자율 주행 기능입니다. 비가 너무 많이 내려 시야가 확보되지 않을 때 자동차의 각종 센서나 카메라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가 와도 앞차와의 거리를 알려주는 레이더나 차선을 읽..

볼보 S90, 고급 휘발유 주유 할 때 주의 사항 [내부링크]

볼보 S90을 타고 다닌 지 3년이 넘었습니다. 볼보 S90의 기름통이 작은 편이라서 주유를 참 많이 했었습니다. 참고로 볼보 S90의 기름통은 55리터로 같은 체급이나 크기의 차량에 비하면 아주 작습니다. 늘 볼보 S90의 단점을 이야기할 때 기름통이 작아서 자주 기름을 넣어야 한다는 말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유튜브 쇼츠로 고급유 주유하는 모습을 촬영해서 올렸는데 꽤 반응이 좋았습니다. 많은 댓글이 있었는 데, 그중에 이야기를 할 만한 것이 있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볼보 S90, 고급유 주유 주의사항 볼보 S90 처음 주유를 했을 때 많이 놀랐었습니다. 작은 기름통의 크기도 놀라웠지만, 정액/정량으로 설정하고 주유를 하면 주유구에서 휘발유가 넘쳐흘렀기 때문입니다. 운전을 20년 가까이하고 있지만 ..

볼보 S90 단점, 차 타기 전에 늘 치우게 됩니다. [내부링크]

볼보 S90, 3년을 넘게 타고 있습니다. 장기 시승기를 쓰다 보니 볼보 S90의 많은 장점은 당연한 것이 되었고 점점 작은 단점, 불만, 불평에 대해서만 글을 쓰거나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장점이 참 많은 볼보 S90인데 점점 이런 쪽으로 글을 쓰고 있는 게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게 자연스러운 흐름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어느 날부터인가 차를 타기 전에 하는 의식 같은 것이 있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볼보 S90 지상주차 다름이 아니라 볼보 S90 틈, 사이에 끼는 낙엽, 솔잎, 작은 열매 등을 차를 타기 전에 늘 치우고 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가 30년이 넘은 오래된 아파트라 지하주차장 시설이 좋지 않습니다. 공간도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차를 주로 지상에 주차를 합니다. ..

NVIDIA Game Ready, NVIDIA Studio 차이 [내부링크]

노트북에 장착된 NVIDIA GeForce 1650TI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가 두 종류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NVIDIA Game Ready 드라이버와 NVIDIA Studio 드라이버가 따로 있었습니다. Game Ready는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드라이버, Studio 드라이버는 창의적인 앱에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는 드라이버라고만 적혀있었습니다. 주로 영상편집과 글쓰기를 하는 컴퓨터라 아무 생각 없지 저 설명대로 NVIDIA Studio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의문이 생겨 NVIDIA Game Ready, NVIDIA Studio 드라이버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NVIDIA Gaem Rea..

식중독 예방을 위한 일상생활 17가지 주의사항 [내부링크]

식중독 예방을 위해 장을 보거나 음식을 할 때 등등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것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안 그래도 덥고 기운이 빠지는 여름날 식중독으로 인한 복통이나 설사, 구토, 고열과 몸살까지 겪게 된다면 더더욱 어려운 여름이 될 것입니다. 간단한 주의 사항을 지킴으로서 여름철 식중독을 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식중독 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것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일상생활 식중독 예방 방법 17가지 식재료를 구매할 때 볼 때, 육류나 생선은 마지막에 구입 - 식재료를 최대한 빨리 냉장고에 넣어야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장을 볼 때, 계란도 마지막에 구입 - 계란 껍데기에 있을 수 있는 살모넬라 균이 껍데기에 결로 현상으로 생긴 수분에 의해 쉽게 번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볼보 S90 보증 기간 만료 전 챙겨야 할 것 [내부링크]

볼보 S90 유튜브 채널에 보증 기간 만료 전에 어떤 것들을 점검해야 하는지, 보증기간이 얼마 안 남았는데 챙겨야 할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댓글이 몇 개 있었습니다. 아직 보증기간이 2년이 남아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질문을 받고 나서 미리 공부를 해놔야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봤습니다. 볼보 보증기간 만료 전에 어떤 것을 해야 하고 챙겨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볼보 보증기간은 5년 10만 km입니다. 보증 기간 만료 전 사설 업체 점검 볼보만이 아니고 수입차 전체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보증 기간 만료 전 사설 업체 점검입니다. 보증기간이 얼마 안 남으면 서비스 센터가 아닌 사설 업체에서 전체적으로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도 보증기간 만료 전에 전체적으로 점검을 해 주지만, 같..

현대 아이오닉6 사전예약 가격과 출시일 [내부링크]

현대 아이오닉 6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첫 실물이 공개됐습니다. 아이오닉 6 가격 5500만 원대로 테슬라 모델 Y 비교하면 절반 정도 수준입니다. 올해 3분기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 6 주요 사항 출시, 올해 3분기 예상, 아산공장 생산 가격, 5500만 원 (세제혜택 + 구매 보조금 포함 시 4000만 원대 중반 예상) 주행거리, 롱 레인지 기준 524km (유럽인증기준 610km 이상) 전비, 6.2km/kWh 크기, 길이 4855mm / 휠베이스 2950mm / 전폭 1880mm 아이오닉 6 가격 출시 가격은 5500만 원 수준이며 세제혜택 및 구매 보조금을 받게 되면 4000만 원대 중반에서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크기나 주행 가..

트럭 바퀴 옆 끈의 역할 [내부링크]

볼보 S90의 반자율 주행, 파일럿 어시스트를 켜고 다니게 되면 운전하면서 주변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며칠 전 고속도로에서 화물 트럭을 봤는데 트럭 바퀴 옆에 끈이 달려있었습니다. 어떤 화물차는 끈을 뒤에 달아두기도 했고, 덤프트럭은 바퀴는 물론이고 차량의 옆면에도 달아둔 것을 봤습니다. 왜 트럭은 끈을 달고 다니는지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트럭 바퀴의 먼지떨이" 트럭에 끈을 다는 이유 트럭에 끈을 다는 이유는 트럭의 먼지나 흙 등을 털어내 차량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트럭 바퀴 옆에 특히 많이 달아두는 것은 바퀴와 타이어가 먼지나 흙이 잘 붙기 때문이며, 운행을 하면서 바퀴 옆 끈이 바람에 날리면서 타이어나 바퀴의 먼지를 털어주게 됩니다. 마치 먼지떨이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지요. 특히 흙..

깔끔한 맛의 지평생막걸리 쌀막걸리 [내부링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막걸리 가운데 제일 맛있는 막걸리인 지평 생막걸리를 오랜만에 사 먹었습니다. 매번 먹기만 했던 지평 생막걸리에 대해 지평 생막걸리란 무엇인가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지평 생 쌀막걸리로 알고 있는 막걸리의 정식 명칭은 지평생막걸리 쌀막걸리 입니다. 지평생막걸리 쌀막걸리 맛 : 달콤, 구수, 시큼, 깔끔 달콤하면서도 구수하면서도 약간 시큼한 게 좋다. 단맛을 내는 감미료인 아스파탐이 들어있으나 끝 맛에 많이 남지 않는다. 밀이 함유되어 있는 느린 마을 막걸리와는 다르게 텁텁함이 없이 깔끔하다. 복순도가 막걸리와 같이 스파클링 막걸리는 아니나 탄산이 어느 정도는 살아 있다. 가격 : 2000원 ~ 2500원 판매처 : 웬만한 주변 상가 어디든 판매한다. 지평 생 쌀막걸리 ..

고급 휘발유 가장 저렴한 주유소, 분당 판교서일석유 [내부링크]

고유가 시대에 고급 휘발유를 사용하는 볼보 S90 인스크립션 모델을 타고 다니기에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휘발유 가격이 올라가는 만큼 고급유도 가격이 올라가니 요즘 기름 한번 넣으면 10만 원은 훌쩍 넘어가게 됩니다. 고급휘발유를 조금이라도 싸게 넣을 수 있는 집 근처 가장 저렴한 고급 휘발유 주유소, 분당 판교 서일주유소에서 고급유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고급 휘발유만 할인받는 것은 아니고 일반 휘발유나 경유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유, 고급유 할인받는 방법 집 주변 가장 싼 주유소 분당 판교 서일주유소를 간다. GS 칼텍스 카드를 사용해 서일 석유 앱에 가입한다. 판교 서일주유소 사무실로 가서 거래처 등록을 한다. 고급 휘발유를 셀프 주유를 할 때, 거래처 선..

볼보 S90 자동 기계 세차 주의점 [내부링크]

볼보 S90을 타고 다닌 지 삼 년이 넘었다. 삼 년 동안 세차는 자동세차만 했다. 처음에는 손수 셀프 세차장에 가서 내 손으로 직접 닦아줬었는데 시간도 부족하고 해서 자동세차를 주로 하게 된 것 같다. 딜러님도 세차는 손세차를 하는 것보다는 자동 기계 세차를 하고 일이 년에 한 번씩 광택을 해주는 것이 낫다고 알려주기도 했다. 물론 아직까지 광택은 하지 않고 있다. 아무튼 이번에는 자동세차, 기계 세차만 하면 꼭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타월 조각이 같은 곳이 꼭 낀다. 볼보 S90 자동세차 주의사항 자동 기계 세차를 하면 꼭 같은 부위에 타월 조각이 낀다. 그 위치는 바로 오른쪽 전조등 옆 앞 휀더와 범퍼 사이의 틈새다. 이 작은 틈에 꼭 파란색 타월이 낀다. 자동세차를 하면 마..

30평대 아파트 화장실 인테리어, 변기 부스, 변소? 큰 일 보는 곳? [내부링크]

30평대 아파트 화장실 인테리어 중 이번에 소개할 곳은 화장실이다. 화장실 인테리어를 이야기하는데 화장실을 소개한다고 하니 말이 좀 맞지 않는데, 우리 집 화장실 구조가 일반 가정집 화장실과는 다르다. 우리 집 화장실은 샤워를 하는 욕실, 간단하게 세수를 하고 손을 씻고 양치와 화장을 할 수 있는 세면대가 있는 공간, 그리고 대소변을 처리하는 변소로 나눠져 있다. 화장실 인테리어의 전반적인 모습에 대해서는 기존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고, 이번에는 각 위치별로 보다 자세히 소개해보려고 한다. 화장실 내부 변소 문 화장실을 들어서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변소 문이다. 변소 문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 불투명 유리문으로 설치했다. 하지만 잠금장치는 없다.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문을 안쪽과 바깥쪽 양방향 모두 열고..

볼보 통풍 시트와 에어컨 공조기 소음과 해결 방안 [내부링크]

아직까지 볼보 S90에 적응하지 못한 단점이 있다. 늘 이야기했듯 볼보 S90은 조용한 차가 아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이야기했듯 NVH를 원한다면 수입은 정말 고급차를 현대/기아에서도 제네시스 급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 생각에 볼보는 NVH에는 특화된 차량 제조사는 아니다. 볼보 통풍 시트와 에어컨 이야기를 하면서 왜 NVH 이야기를 하냐면 이 두 가지 장치의 소음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이다. NVH? (noise, vibration, harshness) NVH, N.V.H 는 차량의 소음과 떨림, 외부 충격에 의한 소음과 진동을 이야기한다. Noise (소음) : 차량의 여러 장치로 인해 발생되는 소음을 의미하며 실내 소음, 실외 소음 모두를 이야기한다. 이야기하려는 통풍 시트의 소음, 공조기의 소..

볼보 S90,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교체 사은품 [내부링크]

볼보 S90 타이어를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렌털로 교체했다는 글을 썼었다. 그때 빼먹은 것이 있어서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넥센타이어 렌털에 대해서 타이어와 가격에 대한 이야기만 했던 것 같은데, 추가로 사은품을 받은 게 있었다. 사은품이 타이어 구매하고 조금 시간차가 있게 도착해서 잊고 있었다. 생각보다 쓸만한 자동차 용품을 보내줬다고 생각하니 한번 어떤 물품이 왔는지 살펴보자. 넥센타이어 사은품 타이어를 구입하고 한 2~3주 정도 지났을 때, 큰 택배 박스가 왔다. 넥센타이어에서 보내준 택배였는데 꽤 사이즈가 크고 무게가 나갔다. 내용물을 살펴보니 차에 필요한 것들이 있었다. 트렁크 정리 가방 트렁크 정리를 위한 큰 가방이 제일 먼저 보였다. 적당한 크기의 가방이고 내부 칸막이를 통해 세 등본이 되..

라이프 썸 멀티페어링 키보드, 내돈내산 [내부링크]

멀티페어링 키보드가 필요해서 알아보던 중, 라이프 썸 멀티페어링 키보드가 좋아 보여서 구매했다. 여러 멀티페어링 키보드중 왜 라이프 썸 멀티페어링 키보드를 사게 됐는지 한번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참고로 이 글도 라이프썸 멀티페어링 키보드로 쓰고 있다. 라이트썸 멀티페어링 키보드 총평 무선 1대 + 블루투스 2대를 연결해 한 키보드로 3개의 기기를 사용할 수 있어 좋다. 기기 전환 딜레이가 거의 없다. (1초 이내로 연결이 되는 것 같다.) 기기 전환 버튼이 따로 있어 편리하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무게감이 있어 깔끔한 책상을 만들 수 있다. 충전 방식으로 따로 배터리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멀티페어링 키보드 멀티페어링 키보드는 집보다는 회사에서 필요해서 구매하게 되었다. 왜 회사에서 멀티페어링 키보드가 필..

30평대 아파트 화장실 인테리어, 매립수전 [내부링크]

화장실 인테리어를 하면서 매립 수전을 꼭 하고 싶었다. 매립 수전을 꼭 해야 하는 것은 사실 내가 아니라 와이프의 강한 의지였다. 화장실 인테리어 사진을 많이 봤는데, 매립 수전이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보여 여러 단점에도 불구하고 매립 수전으로 결정해 설치했다. 매립 수전 매립 수전, 벽매립 수전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방식으로 배관이 벽 안에 매립되어 있어 토출구랑 조절구만 밖으로 노출되어 있는 형태의 수전을 이야기한다. 일반적으로 화장실에 사용하는 수전은 세면기 수전에 설치하는 세면기 수전으로 세면기에 구멍을 하나 뚫어서 설치하면 원홀 세면기 수전, 세면기에 냉수, 온수, 호수 구멍까지 세 개의 구멍이 뚫려 있으면 투홀 세면기 수전이라고 부른다. 매립수전 장점과 단점 매립 수전의 장점은 디자인이라고 볼 수..

30평대 아파트 거실 수납장, 시세이 그레이 코드 체스트 머쉬룸 [내부링크]

거실 수납장을 하나 장만했다. TV 수납장을 빼면 거실에 있는 물건을 넣어둘 곳이 없어 소파 옆에 쌓아두고 있었다. 수납장을 하나 구입해서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에 수납장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새해도 됐고 해서 하나 구입하게 되었다. 구입한 수납장은 시세이(http://seesay.co.kr/)의 그레이 코드 - 체스트 (머시룸) 제품이다. 참고로 지금까지 글을 보면 알겠지만 사진을 예쁘게 찍지는 못하는 것 같다. 실물은 이것보다 훨씬 예쁘다. 이를 감안하고 글과 사진을 봐주길 바란다. 시세이, 그레이 코드 - 체스트 거실에 있는 물건들을 정리하기 위해 구매한 제품이라 수납 활용도가 중요했다. 물론 거실에 있을 것이라 디자인 또한 훌륭해야 했다. 적당한 가구를 찾아 인터넷 서핑을 했고 딱 마음에 드는 디자인..

타이어 드드득, 뿌드득 소리가 나는 이유 (볼보 S90) [내부링크]

볼보 S90을 타고 다닌 지 약 3년, 요즘 들어 바퀴에서 드드득, 뿌드득, 끼기긱과 같은 소리가 자주 난다. 가끔 텅텅하는 튕기는 소리도 나는데, 그 이유를 찾아봤다. 언제나처럼 별 일은 아니었다. 왜 볼보 S90 바퀴, 타이어에서 드드득, 뿌드득, 텅텅과 같은 소리가 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자. 타이어 드드득, 뿌드득, 텅텅 소리가 난다. 주차 공간에서 나오려고 핸들을 우측이나 좌측으로 끝까지 돌린 다음 출발하면 바퀴, 타이어에서 드드득, 뿌드득 거리는 소리가 난다. 마치 타이어가 바탕에서 끌리는 것과 같은, 아니면 타이어가 바탕에서 턱턱 끌리면서 튕기는 듯한 소리가 난다. 올해 겨울부터 이 소리가 들리는 것 같고, 주행을 하거나 다른 상황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다. 주차장에서 나올 때, 유턴을 할 때..

볼보 S90 타이어, 255 40 R19 넥센 넥스트 레벨 엔페라 슈프림 렌탈 [내부링크]

볼보 S90을 타고 다닌 지 3년째, 타이어 교체를 할 때가 됐다. 아니 볼보 S90 3년 49000Km를 탔으니 타이어 교체를 할 시기는 조금 지난 것 같다. 지난 정기점검 때 타이어 교체할 때가 된 것 같다고 이야기는 들었는데 무심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최근 눈을 많이 만난 후 교체해야겠다 마음을 먹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많이 알아봤는데 넥센 넥스트 레벨을 활용하는 것이 국산 프리미엄급 타이어를 제일 싸고 확실하게 교체하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고, 오늘 교체했다. 넥센 넥스트 레벨 타이어 렌탈 > 타이어 파손/마모 보증, 얼라이먼트 1회, 타이어 위치 교환 1회, 타이어 점검 서비스 > 제휴카드 활용 시 월 13,000원 할인(엔페라 슈프림 4개, 36개월 렌탈 시 월 17,000원) 월 4,000원..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편의점 위치 [내부링크]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다. 중요한 정보인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편의점 위치를 공유해 보려고 한다. 파라다이스 시티 편의점 위치에 대해서 내부 안내가 따로 없어서 인터넷 서핑을 통해서 알아냈고 파라다이스시티 편의점 위치가 애매하게 있어서 정리해둔다. 다음에 내가 또 가서 파라다이스시티 편의점 위치를 못 찾을 수도 있으니까... 파라다이스시티 편의점 -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편의점은 플라자에 있다. - 플라자 내부에서 편의점을 갈 수 없다. - 플라자에서 씨메르가 보이는 출구로 나가 왼편을 보면 편의점 입구가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편의점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내부나 시메르, 원더박스에 편의점이 위치해 있지 않다. 파라다이스시티 편의점은 파라다이스시티 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플라자에 위..

볼보 S90 성에 제거와 김서림 제거 기능 사용기 [내부링크]

볼보 S90을 삼 년간 타고 다니면서 처음으로 내부에 김서림, 성에가 끼는 상황을 경험했다. 볼보 S90 에어컨이 강해서 앞유리 외부에 결로, 성에가 생겨서 불편함을 겪은 적은 있지만, 차량 내부에 성에, 김서림이 생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이 말인즉 김서림 제거 기능을 사용해본 적이 없었다는 이야기고 이번에 처음 김서림 제거 기능을 사용해봤다. 볼보 S90을 타고 다니면서 처음 겪은 차량 내부 김서림, 성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다. 볼보 S90 성에와 김서림 볼보 S90 공조기 설정은 사계절 같았다. 언제나 외기 순환에 에어컨을 켜고 온도는 22.5도로 설정해 두고 삼 년을 탔다. 동일한 설정에 성에, 내부 김서림이 생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차량 외부에 습도와 기온이 높아 앞유리 바깥쪽에 결..

헷갈리다 햇갈린다 / 뒤치다꺼리 뒤치닥거리 / 엉큼하다 응큼하다 / 웃어른 윗어른, 헷갈리는 맞춤법 [내부링크]

헷갈리다 vs 햇갈린다, 뒤치다꺼리 vs 뒤치닥거리, 엉큼하다 vs 응큼하다, 웃어른 vs 윗어른과 같은 헷갈리는 맞춤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다. 어떤 것이 맞는 표현이고 표준어인지, 그 이유가 무엇인지까지 살펴보려고 한다. 헷갈리다 햇갈린다 '헷갈리다.'와 '햇갈린다.' 둘 중 표준어는 '헷갈리다.'이다. '헷갈리다.'는 정신이 혼란스럽게 되거나 여러 가지가 뒤섞여 갈피를 잡지 못할 때 사용하는 동사다. '헛갈리다.'는 '헷갈리다'와 같은 뜻을 가진 동의어 겸 표준어로 같은 뜻을 가진 두 개의 표준어를 복수 표준어라 한다. '햇갈린다.'는 잘못된 표현으로 앞으로 '헷갈리다.'나 '헛갈리다.'를 사용하도록 하자. 뒤치다꺼리 뒤치닥거리 '뒤치다꺼리'와 '뒤치닥거리' 둘 중 표준어는 '뒤치다꺼리'다. '뒤치다..

30평대 아파트 화장실 인테리어, 타일, 변기, 샤워기, 거울 등 악세사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을 통해 화장실 구조 변경과 화장실 인테리어 일부를 소개했다. 두 개 화장실을 합치기 위해 준비했던 것과 건식 화장실로 꾸미는 과정, 세면대와 하부장, 수전을 소개했고 이번에는 이어서 화장실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거울과 거울 조면, 타일과 샤워부스의 샤워기와 변기를 포함해 기타 액세서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이전 화장실 인테리어 포스팅을 보지 못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글을 확인하고 이 글을 이어서 보면 보다 나을 것이다. 30평대 아파트 화장실 인테리어, 화장실 구조 변경 넓은 화장실을 원했다. 넓은 세면대에서 아이와 같이 세수도 하고 양치도 하는 그런 넓은 화장실을 갖고 싶었다. 하지만 30년 된 30평대 아파트는 안방에 작은 화장실과 거실에 적당한 크기의 vol-vo.tis..

볼보 S90 오토홀드 떨림 현상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볼보 S90 장기 시승기를 쓰면서 오토 홀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던 것 같다. 볼보 S90 정차 시 오토 홀드가 동작하고 있는 가운데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면 차량의 떨림이 없는데,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차에 진동이 올라오는 현상이 있다. 물론 볼보 차량에 엔진 스타트 앤 스탑 기능이 있어 정차 시에 엔진이 꺼지면 진동이 느껴지지 않는데 특정 상황에서 스타트 앤 스탑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면 진동이 올라오게 된다. 오토 홀드가 작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왜 차량에 진동이 생기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중립 기어에서 브레이크를 잡고 있는 상태에서 주행 기어에서 브레이크를 잡고 있는 상태로 바뀌게 되어 차량의 떨림이 강해지는 것이다. 볼보 S90 오토 홀드 볼보 S90 오토 홀..

30평대 아파트 화장실 인테리어, 화장실 구조 변경 [내부링크]

넓은 화장실을 원했다. 넓은 세면대에서 아이와 같이 세수도 하고 양치도 하는 그런 넓은 화장실을 갖고 싶었다. 하지만 30년 된 30평대 아파트는 안방에 작은 화장실과 거실에 적당한 크기의 화장실 두 개가 있었기에 이런 로망을 이룰 수가 없었다. 넓은 화장실을 원했기에 결국 우리는 두 화장실을 합쳐 큰 하나의 넓은 화장실로 만들 계획을 세웠다. 화장실 인테리어가 마무리된 지금 아이와 함께 세수도 하고 양치도 하는 로망을 이뤘고 넓은 화장실에 만족하고 있다. 물론 화장실이 하나라서 느껴지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이런 불편함이 크게 다가오지 않는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 두 개의 화장실을 합쳐 큰 하나의 화장실을 만들고자 한다면 추천할 것 같다. 화장실 인테리어, 화장실 합치기 30년 된 30평대 아파트인 ..

볼보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볼보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했다. 오래간만에 볼보 앱, Hej VOLVO에 들어갔더니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공지가 있었다. 이번 볼보 내비게이션 지도는 2021년 6월 7일에 발표한 1350 버전이며 다음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는 11월 10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볼보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생각하는 건데, 현대나 테슬라 다른 내비게이션들은 온라인으로 업데이트가 되는데 볼보 내비게이션은 온라인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아쉬움이 있다. 센서스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는데 왜! 볼보 내비게이션은 온라인으로 자동으로 편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지 아쉬울 따름이다. 아무튼 볼보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볼보 내비게이션 지도 다운로드 볼보 내비게이..

볼보 S90 과속 카메라 경고 기능, 과속 방지 카메라 알림 기능 [내부링크]

볼보 S90 과속 방지 카메라 경고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다. 유튜브 영상에 댓글로 "볼보 내비게이션은 과속 방지 카메라 경고가 안 되는 것 같은데, 과속 카메라 경고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나요?" 라는 질문이 있었다. 지금까지 기본으로 과속 방지 카메라 경고가 오고 있었는데 저분은 그게 안 오나라는 의문과 함께 볼보 S90 과속 방지 카메라, 속도 카메라 알람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다. 볼보 속도 카메라 경고 기능 볼보 S90을 포함한 볼보 차량에는 속도 카메라 정보를 포함해서 도로 표지판을 인지하고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볼보 IntelliSafe 안에 있는 Road Sign Information 기능을 통해서 속도 카메라, 과속 방지 카메라를 인식하고 경고를 주게 할 수 있다. 볼보 과속 방지 ..

볼보 S90 주차 보조 카메라 기능 [내부링크]

볼보 센서스 왼쪽 페이지에 있는 주차 보조 카메라 기능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다. 볼보 주차 보조 카메라는 중앙 센서스 화면에 전방, 후방, 좌우 측면 카메라를 통해서 장애물을 보여주거나 좁은 공간에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볼보 S90 인스크립션 모델에는 어라운드 뷰, 360도 카메라가 장착되어 주차나 좁은 골목을 지나가는데 큰 도움을 준다. 센서스 왼쪽 차량 기능 페이지에 있는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살펴보자. 볼보 주차 보조 카메라 볼보 주차 보조 카메라는 네 방향 (전방, 후방, 좌우 측면) 카메라를 통해 복합적인 360도 영상과 앞, 뒤, 좌, 우 네 방향 개별 영상을 보여줄 수도 있다. 볼보 주차 보조 카메라 위치 볼보 주차 보조 카메라는 전방, 후방, 좌우 측면에 장착..

볼보 S90 START/STOP, 스타트 앤 스탑, 시동과 정지 기능 [내부링크]

볼보 S90 Start and Stop, 스타트 앤 스탑, 시동과 정지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볼보의 Start and Stop( 스타트 앤 스탑) 기능은 차량이 정체, 차량이 정지할 때 엔진이 일시적으로 꺼졌다가 주행을 재개하기 위해 엑셀레이터를 밟으면 엔진이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으로 Start and Stop( 스타트 앤 스탑) 기능은 연료 소비 감소 및 배출 가스 저감을 위해서 차량에 장착된 기능이다. Start and Stop( 스타트 앤 스탑) 기능을 통해서 운전자는 정차 시 엔진을 끌 수 있기에 친환경적으로 운전을 할 수 있게 된다. Start and Stop( 스타트 앤 스탑)의 활용 볼보 S90의 Start and Stop( 스타트 앤 스탑) 기능은 정차 시 엔진을 일시적으..

볼보 S90 거리 경고 기능, Distance Alert [내부링크]

볼보 S90은 앞차와의 거리를 인지하고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거리 경고 기능, Distance Alert 기능이 있다. 볼보 거리 경고 기능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가 장착되어 앞유리에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차량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앞차와의 시간 간격이 설정된 값보다 너무 짧아지는 경우 앞유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경고를 보내 운전자가 앞차와의 거리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볼보 S90 거리 경고 기능 볼보의 거리 경고 기능 Distance Alert은 30km/h 이상의 속도에서 활성화되며 동일한 방향으로 주행 중인 앞차와의 거리를 시간 간격으로 알려주게 된다. 동일한 방향으로 주행하는 앞차에만 반응하며, 마주오는 차량이나 저속, 정차된 차량에 대해서는 어떠한 거리 정보도 제공하지 않는다...

볼보 S90 잡소리, 볼보 브레이크 잡소리를 차 안팎에서 들어봤다. [내부링크]

볼보 S90 브레이크에서 잡소리가 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볼보 S90 브레이크 잡을 때 들리는 소리가 어떤 것인지 차 안과 밖에서 집중해서 들어봤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볼보 S90 브레이크에서 소리가 났었던 것 같은데 차를 갖고 다니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서 그런지 잘 느끼지 못했는데, 집중해서 들어봤더니 브레이크를 잡을 때 소리가 났다. 어떤 소리가 나는지 한번 같이 들어보자. 볼보 S90 브레이크 잡소리 볼보 브레이크를 잡을 때는 소리가 나지 않았다. 브레이크를 잡았다가 출발하려고 발을 떼었을 때 소리가 났다. 브레이크 패드가 브레이크 디스크와 떨어지면서 텅? 팅? 떡? 턱? 같은 소리를 냈다. 운전석 앞바퀴 가까이서 영상으로 찍었다. 브레이크를 잡을 때 보다 출발하려고 떨어지면서 소리가 나는 ..

볼보 S90, Cross Traffic Alert 측후방 경고 기능 [내부링크]

볼보 S90 차량 기능 페이지에 있는 Cross Traffic Alert 차량 측후방 경고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Cross Traffic Alert CTA 기능 역시 운전자를 지원하는 보완적이면서 편의를 도모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차량에 장착된 기능의 하나다. 모든 상황과 조건을 처리할 수 있지 않으니 사용에 주의해야 할 것이다. Cross Traffic Alert (CTA) Cross Traffic Alert, 차량 측후방 경고 기능은 볼보 S90의 운전자 지원 기능 중의 하나로 BLIS 기능을 보완해 차량이 후진할 때나 차량이 뒤로 구르는 경우에 활성화되며, 뒤에서 가로지르는 차량을 운전자가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는 장치다. 차량 측후방 경고 기능은 주차공간에서 후진해서 빠져나올 때도 유..

재산세 경감 내용 살펴보기, 재산세가 생각보다 덜 나왔다. [내부링크]

재산세가 고지되었다. 공시지가 현실화로 인해 우리 집 공시지가는 작년 대비 60% 이상 상승했다. 공시지가 상승으로 인해 재산세 폭탄을 맞을 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생각보다 재산세가 적게 나왔다. 재산세 내용을 보니 재산세 감면이 상당히 많이 이루어져서 어떤 항목에서 재산세가 감면이 되었는지 보다 자세하게 살펴봤다. 1세대 1 주택 세율 특례 경감 지난해 1세대 1 주택자가 보유한 공시 가격 6억 원 이하 주택의 재산세율을 0.05% 인하 조항이 신설되었으며, 지난달 말 재산세율 특례 적용대상을 공시 가격 6억 이하에서 9억 이하 주택으로 확대하는 지방세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기에 이번 재산세부터 적용되었다. 특례 경감을 받는 경우 1억 원 이하, 최대 3만 원 1억~2.5억 원 이하, 최대 7만 5천..

사회적 거리 두기, 애매모호한 것들에 대한 답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실시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에 애매모호한 것들과 명확하지 않은 내용이 있어 관련 내용에 대한 답을 찾아봤고 애매모호한 규칙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정의를 하게 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궁금한 것들을 중심으로 찾아봤고 그에 대해서 답을 정리해놨으니,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해서 애매한 것들에 대한 답이 되었으면 좋겠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오후 6시 이전은 4인까지 가능 오후 6시 이후부터는 2인까지만 가능 사적 모임의 예외는 인정하지 않음 (단, 동거가족이 모이는 경우 돌봄 인력이 돌봄 활동을 수행하는 경우와 임종으로 모이는 경우는 예외 인정) 사적 모임 이란? 동창회, 동호회, 야유회, 직장 회식, 집들이, 신년회, 망년회, 돌잔치, 회갑/칠순, 온라인 카페 모임 등과 같이 ..

간 영양제 SAT, 간 영양제 끝판왕 SAT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간에 좋은 영양제 SAT를 소개했었다. 구매 전에 공부한다고 간 영양제 SAT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했던 것이고 주문한 간 영양제 SAT가 와서 한번 살펴봤다. 간 영양제 SAT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며칠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확실하게 건강에 좋은 맛이라 효과가 기대가 된다. 저녁에 맥주 한잔을 먹기 위해 간 건강을 챙기고 있어서 과연 간 영양제 SAT를 먹고 나면 자기 전에 맥주를 마셔도 과연 다음날 개운하게 일어날지 꾸준하게 기록하고 정리해봐야겠다. 간 영양제 SAT 간 영양제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SAT는 간에 좋은 영양성분 세 가지를 유의미한 수치의 함량으로 조합해서 만든 영양제다. 쏜리 서치의 SAT는 간에 좋다고 알려진, 간 기능 개선에 검증이 된 영양성분 세 가지인 실리..

볼보 주차 보조장치, 볼보 주차 보조 시스템의 구성과 동작, 주의사항 [내부링크]

볼보 센서스 왼편, 차량 기능의 세 번째 기능은 주차 보조장치 기능이다. 볼보 주차 보조 시스템은 소리와 중앙 화면의 그림을 통해 차량 주변의 장애물과의 거리를 나타내어 주차를 도와주는 기능이다. 볼보의 주차 보조 기능은 운전자를 지원하고 도와 운전의 편의와 안전성을 향상해주지만, 주차 센서에는 사각지대가 있기에 차량 주변에 사람이나 동물이 있는 경우에는 특히 주의해서 운전해야 한다. 볼보 주차 보조 시스템 중앙 화면 볼보 주차 보조 시스템의 중앙 화면에는 차량과 차량 주변에 탐지된 장애물과의 관계를 보여준다. 강조가 된 부분에는 장애물이 있으며 차량 심벌과 강조 표시된 구간이 가까울수록 차량과 장애물 사이의 거리가 짧다는 것을 의미한다. 차량과 장애물 사이의 간격이 줄어들수록 해당 구역의 색상이 오렌지..

복숭아의 효능과 부작용, 보관 방법 [내부링크]

복숭아는 7~8월이 제철로 맛이 뛰어남은 물론이고 많은 효능을 갖고 있는 과일이다. 복숭아는 장미과 벚나무 속에 속하는 복사나무의 열매며, 복숭아는 복숭아와 천도복숭아가 있으며 흰 꽃이 피는 백도와 연분홍빛 꽃이 피는 홍도로 나누어져 있다. 맛이 뛰어난 복숭아는 통조림, 잼, 말린 복숭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며 복숭아의 씨는 도인이라고 불리며 약재로 쓰인다. 복숭아는 사과, 배 다음으로 많이 소비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복숭아의 효능 복숭아는 수분과 당분을 주성분으로 갖고 있으며 비타민A, 비타민C,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며 타타르산, 사과산, 시트르산 등의 유기산이 1%가량 들어있고 과육에는 유리 아미노산과 아스파라진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피부미용 복숭아의 비타민A, 비타민C, 베타카로틴, 펙틴..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방법, 네스프레소 버츄오 세척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즐겨 먹고 있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커피 머신의 세척 방법과 디스케일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는 주 1회 세척하고 있다. 세척과 별개로 버튼이 녹색과 주황색 불이 동시와 들어와서 이번에는 디스케일링을 했다. 세척을 하라는 알람은 보내주지 않지만 디스케일링을 하라는 알람은 버튼 색을 통해 알림을 준다. 늘 하던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세척 방법과 오늘 처음 해본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디스케일링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자동 세척 방법 물통을 3/4 정도 채워주고, 세척된 물을 받을 그릇이나 냄비를 준비한다. 캡슐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헤드를 닫는다. 2초 내, 버튼을 3번 누르면 추출 버튼이 주황색으로 바뀌면서 세척 모드로 진입한다. 3번의 ..

초복, 중복, 말복 삼복 의미와 날짜 계산, 복날 이야기 [내부링크]

초복을 맞이해서 복날에 대한 의미와 유래 그리고 초복, 중복, 말복 날짜를 계산하는 방법과 먹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복날과 삼복 삼복은 여름철 중에서도 가장 더운 시기인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음력 6월에서 7월 사이) 사이에 10일 간격으로 있는 초복, 중복, 말복을 이야기한다. 초복, 중복, 말복인 복날의 복자는 엎드릴 복, 굴복할 복자로 날씨가 너무 더워 사람이 개처럼 엎드려 지낸다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이 더위에 세 번 엎드리거나 굴복한다고 해서 삼복, 삼복더위라 불린다. 초복, 중복, 말복의 계산 하지와 입추를 기준으로 해서 전후 경일을 초복, 중복, 말복으로 정해진다. 경일은 12 간지에서 천간에 해당하는 경자가 들어가는 날을 의미한다. (갑을병정 무기 경신 임계)..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과, 블루베리 활용 [내부링크]

블루베리는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갖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특히 눈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에 포함되어 있고 항산화 성분도 풍부한 영양제로 알려져 있다. 이름은 블루베리지만 블루베리는 진달래과 식물로 열매는 남보라색으로 포도와 비슷한 형태를 갖고 있으며 산성토양에서 잘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가 뭔지 궁금하기보다는 블루베리는 어떤 효능을 갖고 있는지가 더 궁금하니 빨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노화방지 항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줌 눈 피로 해소 베로타닌과 루테인, 비타민 A 및 안토시아닌 함유로 눈 건강 개선 변비와 피부 미용 식이섬유 및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차선유지 지원 시스템, 볼보 Lane Keeping Aid 알아보기 [내부링크]

볼보 센서스 좌측 두 번째 아이콘은 Lane Keeping Aid, 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 기능이다. 3년간 볼보 S90을 운전하고 다니면서 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 Lane Keeping Aid 기능을 한 번도 꺼본 적이 없다. 오히려 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이 나의 운전습관을 개선시켰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차선을 변경할 때,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으면 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이 동작해 스티어링 휠을 조절하기 때문에 차선을 변경할 때 예외 없이 방향 지시등을 켰고 이는 다른 운전자를 배려하는 운전 습관을 길러준 것이라 생각한다. 매너 있는 운전을 하게 해 준 차선 유지 시스템 Lane Keeping Aid 기능에 대해서 공부해보자. 불보, 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 (Lane Keeping Aid, LKA..

볼보 ESC 스포츠 모드는 무엇이며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나? [내부링크]

볼보 센서스 왼쪽 페이지 첫 번째 아이콘은 ESC 스포츠 모드 아이콘이다. ESC 스포츠 모드는 기본적으로 Off 상태로 녹색 불이 들어와 있지 않다. 지금까지 3년간 운전하면서 ESC 스포츠 모드를 켜본 기억이 없다. 부끄럽지만 사실 ESC 스포트 모드가 어떤 것인지 제대로 알지 못했기 때문에 사용할 생각도 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 볼보 센서스 왼쪽 페이지 첫 번째 기능인 ESC 스포츠 모드가 무엇인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활용을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한번 공부해 보도록 하자 ESC, 전자 스태빌리티 컨트롤 볼보 S90은 기본으로 전자 스태빌리티 컨트롤 ESC (Electronic Stabilty Control) 기능이 동작하고 있다. 전자 스태빌리티 컨트롤은 볼보 차량이 미끄러지는 것을 ..

볼보 통풍시트 시원한가요? 자동차 통풍시트 필요하나요?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날씨가 더웠다. 집에서 나와서 자동차까지 가는 고작 몇 분 동안 몸에서 땀이 났다. 올해 아직까지는 통풍시트를 켜고 다니지 않았는데, 이제 켜고 다닐 때가 된 것 같다. 생각난 김에 볼보 S90을 타고 다니면서 느꼈던 볼보 통풍시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봐야겠다. 볼보 통풍시트는 정말 시원하다. 자동차에 통풍시트는 필수 옵션이다. 볼보 통풍시트 볼보 통풍시트에 대한 설명과 동작 방법에 대해서는 기존에 정리해둔 것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다. 볼보 통풍시트 매뉴얼, 볼보 통풍시트 설명서 볼보 통풍시트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볼보 S90 통풍시트 위치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 볼보 S90 인스크립션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지만, 다른 연식과 모델에서도 동일할 것으로 ..

볼보 통풍시트 매뉴얼, 볼보 통풍시트 설명서 [내부링크]

볼보 통풍시트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볼보 S90 통풍시트 위치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 볼보 S90 인스크립션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지만, 다른 연식과 모델에서도 동일할 것으로 생각한다. 볼보 S90 통풍시트 볼보 S90은 날씨가 더울 때는 시트를 통풍시켜 쾌적함을 높일 수 있다. 볼보의 통풍 시스템은 시트와 등받이에 장착되어 있으며, 시트 커버를 통해서 공기를 흡입하는 팬으로 구성되어 있다. - 설치 위치 : 운전석, 조수석 시트와 등받이 - 온도 조절 : 3단계 조절 (높음, 중간, 낮음 단계) - 방식 : 흡기 방식 (바람을 빨아들이는 형태) 볼보 S90 통풍시트 켜고 끄기 1. 중앙화면의 온도조절 줄에서 운전석 또는 조수석 쪽 시트 버튼을 눌러 시트 및 스티어링 휠의 조절 창을 띄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란?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내부링크]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망고스틴의 일종인 열대 식물이며 주로 인도 남서부에 자생하고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 부위에서 하이드록시 시트릭산을 추출하는데, 이 하이드록시 시트릭산 HCA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 식품의 원료로 사용된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 하나당 10~30% 정도의 하이드록시 시트릭산이 함유되어 있다.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보조제의 30% 이상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하며, 주 성분은 히드록시 시트릭산(HCA)이다. 이 HCA 성분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데 필요한 효소의 작용을 ..

간 건강에 좋은 강황(튜메릭)의 커큐민 성분 [내부링크]

투메릭, 커큐민 투메릭이라고 불리는 강황의 주 성분이 바로 커큐민이다. 커뮤민은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에서 항산화 효소의 생성을 자극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커큐민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간에서 담즙 생성을 자극하고 담낭이 담즙을 소화관으로 방출하도록 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지방의 분해와 소화를 도와주며, 항염증 기능을 통해 간 손상을 억제하고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커큐민이 간 기능 개선 외 다른 효과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항염증 효과 암 예방 효과 관절 보호 및 관절염 치료에 도움 두뇌 건강 증진 치매 예방 우울증 치료 심장 보호, 혈관 내피 기능 장해 위험 감소 항 바이러스 지방 연소를 통해 지방 및 체중 증가 억제

간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아티초크 [내부링크]

아티초크는 남유럽 지중해 지역에서 나오는 국화과에 속한 여러해살이 풀로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최근 슈퍼푸드 반열에 오른 채소다. 아티초크는 브로콜리처럼 꽃이 피기 전 꽃봉오리를 요리해서 섭취하며 크기는 10~15cm 정도다. 열량이 낮고 탄수화물이 적으며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각종 비타민(C, K, B9) 및 미네랄(칼륨, 구리 망간, 마그네슘) 함량이 높고,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슈퍼푸드 아티초크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자.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시나린이라는 성분을 갖고 있다. 시나린 성분은 아티초크의 잎과 뿌리에 분포되어 있고, 간 기능 저하로 인한 간질환 치료에 활용되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밀크시슬..

간에 좋은 밀크시슬 핵심 성분, 실리마린과 실리빈 파이토솜 [내부링크]

밀크시슬 효과 밀크시슬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 원료로 식품의약안전처 고시로 건강기능식품원료로 유일하게 인정받은 유일한 간 건강식품이다. 밀크시슬은 실리마린이라는 항산화 기능을 갖는 플라보노이드 종류의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고 실리빈은 실리마린 중에서도 가장 유요한 성분을 말한다. 실리마린이 간에 항산화 작용을 하며, 간세포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간세포에 대한 보호화 해독작용을 하며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한다. 간 질병 및 손상의 회복 대부분의 간 질환에 효과적인 영양제로 간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간세포를 보호해 준다. 항산화 효과, 몸에서 분비되는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의 분비를 촉진해주고 밀크씨슬이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수행한다..

간에 좋은 영양제, SAT [내부링크]

거의 매일 맥주를 마시다 보니 간 건강에 관심을 갖게 됐고 먹어볼 영양제를 찾아봤다. 간에 좋은 영양제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SAT를 알게 되었고, 바로 구매를 했다. 간에 좋은 실리마린, 아티초크, 투메릭(강황, 커큐민)의 앞글자를 따서 이름을 지은 SAT가 왜 간에 좋은 영양제 끝판왕이라고 불리는지 한번 알아보자. 쏜 리서치 S.A.T Thorne Research S.A.T 쏜 리서치 S.A.T는 간에 좋은 영양 성분인 실리빈 파이토솜, 아티초크, 커큐민이라는 간 해독 및 간 손상을 회복하는데 검증된 성분을 유의미한 용량으로 묶어둔 영양제로 간에 좋은 영양제의 끝판왕이라고 불린다. 또한 쏜리서치 S.A.T 흡수율이 낮은 실리마린과 커큐민 성분을 인체에 흡수가 잘 되도록 인지질을 결합해 흡수율을 2~5배..

올바른 임신 중 안전 벨트 착용 방법, 임신 중 안전 벨트 착용 방법 [내부링크]

볼보 S90 매뉴얼의 제일 첫 번째는 안전에 대한 이야기다. 그중에서도 임신 중의 안전, 임산부의 운전 중 안전이 제일 첫 장에 있다. 볼보의 안전에 대한 철학이 보이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어떤 상황에서든 여성과 아이를 제일 먼저 구조하고 탈출시키고 안전하게 대피를 시키는 것이 도리이자 진리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것을 잘 보여주는 것이 볼보, 볼보 매뉴얼인 것 같다. 생각난 김에 임신 중 자동차를 사용하는 데 있어 중요한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 올바른 임산부 안전 벨트 착용 방법 임신 중에는 안전 벨트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많은 임산부들이 안전벨트의 조임으로 인해서 태아에게 해가 되지 않을까라는 걱정으로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우리나라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도 임..

안전의 볼보, 볼보 S90 안전 장치는 어떤 것이 있나? [내부링크]

볼보 S90을 타고 다닌 지 3년, 볼보 S90 안전장치, 볼보 S90 안전장비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있는지 한번 공부해 봤다. 살펴보면서 영상으로 만들어둔 것들도 있었고 모르고 있던 볼보의 안전장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볼보 S90을 비롯하여 안전의 볼보라고 불리는 볼보의 사용자를 위한 안전장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안전벨트 에어백 경추 보호 시스템 보행자 보호 시스템 볼보 안전장치, 안전벨트 볼보가 삼점식 안전벨트를 개발하고 특허를 공개한 사실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안전벨트를 채우지 않은 경우에 사고나 급제동 시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안전벨트는 상체를 고정하도록 채워 신체의 보호를 극대화해야 하며, 등받이에 노무 깊이 기대면 안 된다. 안전벨트는 정상적인 착석 자세에서 보..

VOLVO ID, 우리나라에서는 못쓰는 VOLVO ID, VOLVO On Call... [내부링크]

볼보 센서스 inApp 중 하나인 VOLVO ID 설치해봤다. 다른 나라에서는 볼보 S90 통신 모듈에 USIM을 꽂고 서버에 연결해서 여러 가지 기능을 활용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되지 않는다. 해외 볼보 S90 사용기를 가끔 보면 수많은 인앱을 통해 보다 볼보 S90을 잘 활용하는 것 같은데, 왜 우리나라는 안되는지 정말 아쉽다. 통신 모듈을 통해서 센서스 업데이트도 하고 지도 업데이트도 하고 그러는 것 같은데, 우리나라에서는 왜 안되는지 볼보 코리아에 한번 물어보고 싶기도 하다.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볼보 앱은 TUNE in RADIO 튠인 라디오와 SPOTIFY 스포티파이 정도 되는 것 같다. VOLVO ID도 설치는 되지만, 결론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다. 사용도 못하는 VOLVO ID..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현관 중문 견적과 필요성 [내부링크]

이전에 살던 집에는 중문이 없었다. 현관이 복도식으로 되어 있는 구조라 그랬는지 몰라도 그때는 중문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잘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새로 인테리어를 하는 30년 된 30평대 아파트에 현관 중문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이 됐다. 오래된 아파트는 거실에 바로 현관을 붙여놓은 형태가 많아 현관에서 집 내부 전체를 살펴볼 수 있는 구조에 현관과 거실의 공간이 분리되어 있지 않아, 공간 분리와 사생활 보호를 위해 중문은 꼭 있어야 했다. 우리 집 현관 중문 공사 견적 170만 원, 현관 중문이 있어 현관과 거실이 완벽하게 분리됐다. 현관 중문을 설치한 것에 만족한다. 현관 중문 필요성 사실 최근에 지어지는 신축 아파트에는 현관 중문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내부가 복도식으로 되어있어 ..

볼보 S90 외관, 볼보 S90 디자인 살펴보기. [내부링크]

볼보 S90 B5 모델이 나온 지금 볼보 S90 T5 외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볼보 S90 T5를 인수하고 1달이 되지 않았던 시점에 찍어놨던 영상과 사진을 보면서 정말 내 차 볼보 S90 T5 깨끗하고 멋있었구나 라고 생각을 했다. 물론 지금은 새 차 같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볼보 S90의 디자인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한다. 지금 볼보 S90 B5 보다 T5가 더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내 차이기 때문일 것이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보다 부분 부분 살펴보는 재미가 있는 것 같다. 볼보 S90 디자인은 정말 뛰어나다. 기왕이면 머슬 블루, 메탈릭 실버 색상이 특별함을 주고 디자인을 살려준다. 일반적인 색상으로는 흰색, 화이트 색상을 추천한다. 볼보 S90 화이트는 정말 ..

볼보 정기점검 알림, 볼보 서비스 센터 점검 예약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정기점검 때가 되면 볼보 S90이 알려줍니다. 이전에 타고 다니던 차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 그런지 처음 정기점검을 받으라는 알람을 받았을 때 매우 신기하게 느껴졌다. 1,000Km / 15,000Km / 30,000Km / 45,000Km, 60,000Km / 75,000km / 90,000km, 1년 / 2년 / 3년 / 4년 / 5년 이렇게 정기점검을 받을 때가 되면 볼보 S90 스스로 알람을 준다. 그리고 볼보 서비스 센터 점검 예약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볼보 S90 정기점검 알림 볼보 정기점검 알림은 정기점검을 받을 때가 되면 시동이 걸리고 바로 알람이 뜬다. 차에 이상이 있을 때 나오는 주황색 느낌표를 띄우면서 정기점검을 받으라는 알람을 보낸다. 일반적인 볼보 S90 알람과 같..

제주 흑돼지 맛집 제주돈아, 바다 뷰에 고기 맛도 좋고 주차도 편한 가게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흑돼지라고 생각한다. 예전에는 똥을 먹이면서 키웠다고 해서 똥돼지라고 불리는 제주도 흑돼지고기는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이번 여행에서 방문했던 제주도 흑돼지 맛집이면서 바다 전망도 기가 막혔던 가게를 소개하려 한다. 오해하지 마라 내 돈 내고 먹은 가게고 서비스 하나도 받은 게 없는 가게다. 늘 이야기하듯 주차 정보도 포함이다. 제주 흑돼지 맛집 제주돈아 제주돈아 고내점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인 흑돼지를 먹으려고 찾아간 것이 아니다. 간단하게 요기만 하려고 숙소 근처인 제주 김만복 김밥 애월점을 찾아가는 길이었다. 바다 앞에 있는 제주돈아 고내점을 보고 전망 좋겠네 하고 지나가다가 아이가 고기가 먹고 싶다고 해서 차를 돌려서 제주돈..

제주도 보말칼국수, 성산일출봉 근처 당케올레국수 후기와 주차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꼭 먹어봐야겠다 생각을 했고 이번 여행에서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음식 두 가지를 먹었다. 제주도 향토 음식인 몸국과 보말칼국수가 이번 여행에서 먹은 제주도 음식이다. 두 음식 중 이번에 이야기할 음식은 보말 칼국수다. 서귀포에서 성산일출봉에 가는 길에 있던 당케올레국수 가게에서 먹었다. 나름 자동차 블로거니 당케올레국수 주차 정보도 공유하도록 하겠다. 당케올레국수 보말칼국수 당케올레국수는 성산일출봉에 가는 길에 점심시간이 돼서 급하게 검색을 해서 찾은 집이었다. 다 먹고 나서 이야기를 하지만 보말칼국수도 맛있었고, 고기국수도 시켜 먹었었는데 맛있었다. 보말이 무엇인지 궁금할 것이다. 보말은 고동의 제주도 방언으로 표준어로 이야기하면 고..

볼보 S90 반자율 주행 경고, 볼보 파일럿 어시스트 핸들 안 잡았을 때 경고 [내부링크]

반자율 주행의 강자인 볼보, 볼보의 반자율 주행은 파일럿 어시스트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이름에서도 나오듯 반자율 주행은 자율 주행이 아니다. 절반만 자율 주행인 것이고 불보는 이것을 파일럿 어시스트, 주행 보조 시스템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들,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고 있으면 조금 있다가 경고를 보내고 경고 이후에도 핸들을 잡지 않으면 반자율 주행, 파일럿 어시스트를 해제시킨다. 볼보 S90 반자율 주행, 볼보 S90 파일럿 어시스트를 사용할 때 핸들을 잡지 않으면 볼보 자동차가 어떤 경고를 주는지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 봤다. 그리고 거기 달린 이해할 수 없는 댓글이 있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볼보 S90 반자율 주행 볼보 반자율 주행, 파일럿 어시스트 시스템은 운전자가 조향..

볼보 S90 장기 시승기, 볼보 S90 운전하면서 느끼는 이질감? 불편함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볼보 S90을 타고 다닌 지 벌써 3년이 돼가고 있습니다. 볼보 S90의 장점에 대해서는 초반에 많이 이야기를 했고, 사용하면서 장점은 점점 익숙하고 당연해지면서 시승기를 작성하면서 점점 불편한 점과 단점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볼보 S90, 장점이 더 많은 자동차인데 사용 기라는 것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이번에는 볼보 S90을 타고 다니면서 새롭게 느껴지는 이질감과 불편한 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볼보 S90 스티어링 휠 이질감 볼보 S90 스티어링 휠이 생각보다 가볍게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노면 상태에 따라서 핸들이 영향을 많이 받는 느낌입니다. 노면이 기울어져 있거나 조금 움푹 들어간 부분이 있으면 핸들이 그 노면 상태에 따라서 움직이는 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싸게 빌리는 방법, 렌트카 비교 사이트가 쌀까?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 너무 오랫동안 여행을 다니지 못했기도 했고, 뉴스에서도 그렇고 주변에서도 그렇고 제주도 여행을 많이 다니는 것 같기도 했기에 나도 제주도 여행을 갔다. 나름 자동차 인플루언서 겸 유투버라서 제주도 렌터카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제주도 렌터카를 어디서 어떻게 빌렸는지,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등등 4박 6일간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면서 겪은 경험을 고스란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렌터가 비교 사이트에서 알아보고 렌터카 업체 사이트 가서 예약하는게 싸다. 제주도 렌트카 가격 비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때 비행기 편 다음으로 렌터카를 예약했다. 제주행 비행기는 티웨이 항공을 이용했고 성인 2명, 아이 1명 해서 왕복 13만 원 정도 들었다. 특가가 있어서 비행기..

30평대 아파트 천장 실링팬 필요할까? 루시에어 레이더 실링팬 사용기 [내부링크]

집 인테리어를 하면서 필요성에 대해서 의문이 있던 것이 실링팬이다. 동남아 여행을 가면 웬만하면 있는 실링팬이 우리나라 가정집에 필요할 것인가에 대해서 의문이 있었다. 실링팬이 가격이라도 저렴하면 모르겠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았기에 실링팬 필요성에 대한 의문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날씨가 더워지면서 이 생각은 180도 바뀌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나라 가정집에도 실링팬은 필요하다. 천장 실링팬 효과 실링팬은 프로펠러를 천장에 달아 실내 공기의 순환을 도와주는 천장에 달려있는 선풍기를 이야기한다. 실링팬을 통해 인위적인 대류현상을 발생시켜 냉, 난방에 도움을 주고 실내 공기의 순환을 통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최근에 나온 실링팬은 정방향과 역방향 동작이 되기에 여름에는 정방..

볼보 S90 크기가 어떤가? 볼보 S90 사이즈 이야기 [내부링크]

친한 형이 볼보 S90 B5를 구매한다고 하면서 나한테 볼보 S90 사이즈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볼보 S90 크기가 큰 것 같은데, 지금 타고 다니는 차에 비해서 사이즈가 많이 커져서 걱정이 된다고 하면서 크기에 대해서 물어봐서 볼보 S90을 삼 년간 타고 다니면서 크기 때문에 겪었던 일과 볼보 S90 사이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그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들었고, 영상은 제일 아래쪽에 띄워두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90 사이즈 볼보 S90 사이즈는 이번에 나온 볼보 S90 B5와 이전에 나온 볼보 S90 T5가 다릅니다. 제가 삼 년간 타고 다니면서 장기 시승기를 쓰고 있는 볼보 S90 T5는 볼보 S90, 90이라는 이야기에 맞게 4960mm 길이를 갖고 있습니다. 참고로 60 시리즈는 46 ..

염증에 좋은 효소, 브로멜라인? 브로맬라인? Bromelain? [내부링크]

염증과 관절, 혈관에 좋은 효소인 브로멜라인, 브로맬라인? 효소를 소개해 보려 한다. 염증에 좋다고 해서 찾다 보니 알게 된 것이라 브로멜라인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공유도 할 겸 해서 브로멜라인 효소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효소 효소는 생물 활동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효소가 제대로 동작하지 못하면 살아가는데 큰 지장이 생길 수 있다. 효소의 역할은 생물체가 살기 위해 필요한 소화나 흡수에 필요한 화학반응을 낮은 온도에서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효소가 부족하거나 없다면 이러한 반응에 시간이 지체될 수밖에 없도 제대로 반응이 일어나지 않기 되기에 효소는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하다. 효소는 나이를 먹을 수록 양이 줄어들게 된다. 사람이 생활하는 데 있어 필요한 효소의 양은 정해져 있는데 점점 효소가..

5월 공모주 일정,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2021년) [내부링크]

5월 공모주 일정, 5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한번 정리해 봤다. SKIET 에스케이아이이티 2주를 받아서 그런지 공모주에 대해서 관심이 생겼다. SKIET 청약 결과 정리는 했고, 이제 5월 공모주 일정 확인을 하고 추가로 공모주 청약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기업분석 및 공부를 해봐야겠다. 5월 공모주 일정 5월 공모주 일정을 표로 정리해 봤다. 딱히 눈에 가는 종목이 없다. 보인다고 하면 제주맥주 정도 눈에 띄는데 다른 회사는 잘 알지 못하기에 공모에 참여를 할지 말지 애매한 느낌이다. 종목명 공모주 일정 확정 공모가 희망 공모가 주간사 에이디엠코리아 2021.05.25~05.26 - 2,900~3,300 하나금융투자 제주맥주 2021.05.13~05.14 - 2,600~2,900 대신증권 진시스템 20..

SKIET 청약결과, SKIET 공모주 청약결과는? [내부링크]

투자에 관심을 갖다 보니 이번에는 SKIET 공모주 청약, SKIET 청약결과, 안 하던 공모주 청약을 해보게 되었다. 에스케이아이이티 SKIET 공모주 청약 결과 어떻게 되었는지 공유해보겠다. SKIET 공모주 청약 상반기 최대 IPO라는 SKIET 공모주에 참여한 이유는 이번이 마지막 기회였기 때문이다. 여러 증권사 모두 공모가 가능한 마지막 IPO 였기에 그리고 요즘 돈 버는 것에 열정이 좀 생겨 시도해 보게 되었다. 총 4회 SKIET 공모주 청약을 했다. 내 증권 계좌 3곳, 딸 증권 계좌 1곳 해서 총 4회 공모주 청약을 했다. 나는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을 통해 SKIET 공모주 청약을 했고, 딸은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통해서 청약을 했다. 어떤 가족은 SKIET 공모하는 5곳 ..

볼보 사이드 미러 접는 방법, 볼보 S90 매뉴얼, 볼보 S90 장기 시승기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볼보 S90 장기 시승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요즘 코인에 정신이 팔려서 볼보 S90 시승기에 소홀했습니다. 반성하는 의미로 이전에 만든 영상이지만 포스팅을 하지 않은 볼보 자동차 사이드 미러 접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볼보 사이드 미러 접는 방법 볼보 사이드 미러 접는 방법은 사실 알려주지 않으면 알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내가 쉽게 사용하는 기능이라서, 처음에 매뉴얼을 보고 익힌 기능이고 어렵지 않아서 이야기를 하지 않았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이 유튜브 댓글로 질문을 해주셨었습니다. 생각해보면 누가 알려주지 않으면 알아내기 어려울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간단한 내용이지만 영상으로 만들어 보게 됐습니다. 볼보 사이드 미러 접는 방법은 운전석 도어에 있는 사이..

PipeFlare, ZEC / DOGE / Flare 코인 무료 채굴 및 Air drop Site [내부링크]

KLAY 클레이튼과 KSP 클레이스왑을 유동성 Pool과 Staking에 넣어두고 나니, 심심해서 이것저것 찾게 된다. 오늘은 내가 잘 쓰고 있고, 유료로 가입을 해볼까 까지 생각을 하고 있는 Pipe Flare에 대한 이야기다. pipeflare.io/r/8eye PipeFlare - Online Arcade And Gaming Community Best Online Arcade | Weekly Leaderboard | CoinPot Alternative - PipeFlare pipeflare.io PipeFlare 코인으로 놀 수 있는 것을 이것저것 찾다가 알게 된 PipeFlare, 사실 XRP 리플의 Air Drop인 Spark 코인을 찾다가 PipeFlare를 알게 되었다. Spark 코인의 심..

바이낸스 거래소를 사용하는 이유, 바이낸스 런치패드 / 바이낸스 풀 / 바이낸스 스테이킹, BNB 바이낸스 코인의 매력 [내부링크]

코인으로 돈을 벌갰다고 생각을 하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장투가 정답이다. 정말 코인으로 큰돈을 벌고자 한다면 아직 상승하지 않은 알트나 소외받고 있거나 이제 시작하는 코인에 큰 상승을 기대하며 걸어보는 방법뿐이라 생각한다. 지금 BTC 비트코인을 산다면, 안정적으로 적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나는 지금 적당한 금액(없어도 크게 힘들이 않을 정도의 금액)으로 코인을 하고 있다. 주식의 1/5 정도 되는 금액으로 돈을 벌기 위해 장투를 하는 KLAY 클레이튼, 그리고 재미를 위해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 BNB 바이낸스 코인, 바이낸스의 소액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KLAY 클레이튼이 아닌 재미로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 BNB 바이낸스 코인과 바이낸스에 대한 이야기..

KSP 클레이스왑 (KLAYswap) 토큰이 상승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4월 11일, 이 글을 쓰고 약 10일정도가 지났다. KSP 클레이스왑은 10만원을 돌파했다가, 지금은 9만원 후반대를 기록하고 있다. 가격은 그렇다 치고 KSP 클레이스왑의 스테이킹 비율 역시 계속 상승하고 있다. 예상대로 수요는 늘고, 공급은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식이면 KLAY 클레이튼에 비해 KSP 클레이스왑 상승폭이 꾸준하게 벌어질 것 같다. 리플도 이제 스왑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리플을 갖고 있는 홀더들까지 합세하게 된다면, KSP 클레이스왑의 가격은 더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 KSP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승만 하고 있다. KLAY 클레이튼을 알게 되고 KLAY 클레이튼을 모으고 KLAYswap에서 유동성 공급 보상을 받으면서 알게 된 KSP..

KLAY 클레이튼, KSP 클레이스왑, sKLAY 에스클레이 무엇인가? [내부링크]

남들 다 하는 코인이라, 나만 안 하고 있기 뭐 해서 코인을 조금 사서 놀고 있다. 여러 코인들 중에 카카오 코인이라는 클레이튼(KLAY)이 여러 가지로 좋아 보여서 KLAY, 클레이튼만 사서 이 KLAY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고 있다. 지난 포스팅은 KLAY의 채굴? 예금 이자와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KLAYswap Pool에서 발생한 KSP, 클레이 스왑을 카카오 가상화폐 지갑인 클립으로 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뭔가 기록의 순서가 없지만 오늘은 KLAY 클레이튼, KSP 클레이 스왑, sKLAY 에스클에이에 대해서 내가 이해한 것들을 정리해 봐야겠다. 정확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를 가서 알아보면 되고, 내가 이해한 정말 1차원적인 이야기니 참고하는 정도로만 봐주면 좋겠다. KLAY..

KLAYswap, KSP 출금 방법, KSP KLAY(클래이튼, 카카오 코인) 전환 [내부링크]

KLAYswap에서 KSP를 출금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은 이미 기본적인 KLAYswap의 Pool 사용법은 알고 계실 것 같으니, 제목 그대로 KLAYswap에서 보상으로 받은 KSP를 출금하는 방법을 바로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일반적으로 클래이튼, 카카오 코인인 KLAY를 다루는 분들이 카카오의 가상화폐 지갑인 클립을 사용하고 있는데, 클립은 KSP를 지원하지 않기에 변환을 한 뒤에 지갑에 저장을 해야 한다. KSP를 KLAY로 변환해서 보관을 해야 하는데 KLAYswap에서 클립 지갑을 연동했을 때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클립 지갑이 지원하지 않는 코인입니다." 라는 알람이 나옴) 우회해서 KSP를 KLAY로 전환을 해야 하기에 우회해서 전환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 한다. KLAYswap > Pool..

볼보, 스티어링 휠 조향력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장기 시승기를 쓰고 있는 보르입니다. 유튜브를 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생각하지도 못한 기능에 대한 문의가 있으면 찾아보게 되거든요. 이번에는 구독자분 댓글에 있던 내용인, 볼보 S90 스티어링 휠 조향력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볼보 S90 스티어링 휠 볼보 S90 스티어링 휠은 파워 핸들이다. 파워 핸들이 아닌 차량이 요즘은 거의 없지만, 군대에서 트럭을 몰아봤던, 예전에 차량을 운전했던 사람들은 알 것이다. 이게 얼마나 편한 것인지... 아무튼 볼보 S90 스티어링 휠은 속도에 반응해서 조향력을 조절하는 속도 감응식 스티어링 휠이다. 차량의 속도가 증가하면 스티어링 휠이 무거워지며 고속주행에서 안정성을 더해준다. 반대로 저속에서는 조향이 가볍게 변경..

미국주식 SGBX, SG BLOCKS (티커 : SGBX) 살펴보기 [내부링크]

"SG BLOCKS (티커 : SGBX) 뭐하는 회사지?" 괜찮은 미국 주식을 찾아보다가 내 그물에 걸렸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연결해 준 것 같은데 일단 걸렸으니 찾아봤다. 그런데 미국 주식이 정보를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우리가 잘 아는 회사들은 쉽게 정보를 구할 수 있는데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회사의 경우에는 정보가 별로 없다. 아무리 찾기 어렵더라도 뭐하는 회사인지는 알고 투자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간단하게 뭐하는 회사인지 한번 살펴봤다. SGBX SG BLOCKS는 컨테이너로 건물을 지어주는 회사다. 이거 한마디면 이 회사를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디어가 좋다. SGBX가 컨테이너를 선택한 이유는 튼튼하며 빠르게 건물을 지을 수 있으며 폐 컨테이너를 재활용함으로써 환경에 ..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장단점 [내부링크]

"냉장고가 문제네..." 부엌 인테리어에서 제일 고민했던 것은 다른 게 아니고 냉장고였다. 냉장고를 안쪽, 기존에 가스레인지가 있던 위치에 배치하고 인테리어를 구상했더니 기존의 냉장고로는 도저히 답이 안 나왔다. 왜냐? 그쪽에 뒷 베란다로 나가는 문이 있는데 일반 냉장고를 배치했다가는 그 문을 반쯤 가리게 돼서 뒷 베란다로 나갈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뒷 베란다로 나가는 문의 크기를 그래도 사람이 다닐 수 있는 크기인 60cm 이상 확보하려면 냉장고 두께가 70cm 정도 나왔어야 했다. 뒷 베란다 나가는 문, 터닝 도어의 프레임을 조금 가린다고 하면 75cm 정도 되는 두께의 냉장고를 구했어야 했다.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RF61T91C3**) 기존 빌트인 냉장고는 장도 새로 맞춰야 하기에 처음..

볼보 S90, 파일럿 어시스트 사용기와 볼보 겨울에 느껴지는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장기 시승기를 써 내려가고 있는 보르입니다. 오래간만에 야간, 장거리 운전을 일주일 정도 할 일이 생겨 오래간만에 볼보 S90을 꾸준히 탔었습니다. 밤에 운전하고 다니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로 한번 풀어봤습니다. 개인사가 바빠서 영상 제작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영상도 만들게 되었네요. 볼보 S90, 반자율 주행 사용기 밤에 장거리 운전을 할 때 볼보 S90 반자율 주행, 파일럿 어시스트는 매우 좋습니다. 운전자가 밤눈이 조금 어둡다고 해도 차의 카메라가 차량을 잘 감지하고 차선도 잘 잡아줍니다. 안전 운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예전 차를 타고 있을 때도 야간 장거리 운전을 이렇게 일주일씩 하고 다녔었습니다. 그때는 볼보 S90 파일럿 어시스트와 같은 반자율 주행 기능이 없었고..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거실 조명, 방 조명, 주방 조명, 식탁 조명, 간접 조명 [내부링크]

"조명은 최대한 깔끔하게..." 조명은 인테리어를 하면서 사실 잘 생각하지 않고 있던 부분이었다. 그냥 깔끔하고 밝게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만 있었다. 인테리어 사장님이 조명은 전기공사와 조명을 같이 해주시는 분을 소개해주셨고 좋은 사장님을 만나서 조명 공사는 만족스럽게 되었다. 전기 공사에 대해서는 다음에 이야기하고 이번에는 조명 이야기만 할 생각이다. 조명 사장님이 참 많은 것을 해주셨다. 거실과 안방의 실링팬 설치도 해주셨고, 콘센트도 참 많이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 콘센트도 원하는 부분에 잘 만들어 주셨다. 식탁 조명은 식탁 자리가 잡히면 해주신다고 해서 인테리어 끝내고 이삿짐 다 넣고 오셔서 식탁 조명을 달아주셨다. 좋으신 분이었다. 분당에서 인테리어를 하거나 조명을 손 볼일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다..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천장 시스템 에어콘 다배관? 단배관 [내부링크]

"다배관? 단배관? 어떤 것으로 하실 거예요?" 천장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해야겠다고 결정한 뒤 인테리어 사장님의 첫 질문이었다. 이미 에어컨 메이커는 LG로 결정을 했었다. LG 에어컨을 선택한 이유는 인테리어 사장님의 주거래 업체가 LG였고 좋은 가격에 해주신다고 했기 때문이다. 또한 이렇게 해야 내가 신경을 덜 쓸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나도 알아봤는데 사장님이 해주신 LG 시스템 에어컨과 내가 알아본 삼성 시스템 에어컨의 가격차이도 별로 없었다. 에어컨을 고르고 났더니 사장님이 단배관으로 할지 다배관으로 할지 나에게 물어봤다. 천장 시스템 에어컨 다배관, 단배관 천장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할 때 내가 선택할 것은 시스템 에어컨 모델과 배관 구조였다. 단배관과 다배관이 무엇이냐 하면 시스템 에어컨을 설..

볼보 S90, 눈 쌓인 언덕 올라가는 방법, ESC 스포츠 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로 장기 시승기를 쓰고 있는 보르입니다. 개인사가 바빠서 오랜만에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다들 오래간만이라고 반가워해 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ESC, 전자 자세 제어 시스템 볼보 전자 자세 제어, 전자 스태빌리티 컨트롤(ESC) 기능이 있습니다. 전자 스태빌리티 컨트롤은 차량이 미끄러지는 것을 막고 운전 시 차량의 접지력을 향상해주는 기능입니다. 볼보의 ESC는 안정성 기능, 스핀 컨트롤 및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엔진 드래그 컨트롤, 스테빌리티 보조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ESC가 동작을 하면 제동이 맥동음으로 들릴 수도 있고,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 차량의 가속이 생각보다 느리게 동작할 수도 있습니다. ESC의 주의점으로는 운전의 보조 기능으로 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안전성을..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문과 문틀 그리고 문선 [내부링크]

"문선?" 인테리어를 찾아보기 전에 문선이 무엇인지도 몰랐다. 하지만 인테리어를 찾아보게 되면 문선에 대해서 많은 것을 찾을 수 있다. 문선은 말 그대로 문선이다. 문선은 문틀에 보이는 선, 일반적인 집을 보면 문틀이 있을 것이다. 문틀의 네모난 선을 문선이라고 한다. 그리고 문은 문이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문틀이 있고 문틀을 앞에서 보면 사각형 선이 보이는데 그 선을 문선이라고 한다. 문선에 대는 몰딩을 문선몰딩이라고 한다. LG 지인 도어 문은 정말 아무 생각이 없었다. 그냥 깔끔한 문을 원했다. 우리 집 인테리어를 시공한 곳이 이전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LG 지인을 취급하는 곳이었기에 LG 지인 도어로 선택했다. 기존에 있는 문을 보수해서 페인트를 다시 칠해서 사용할 수 있었지만 가격차이가 ..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설치 [내부링크]

"가스레인지를 쓰지 말고, 인덕션을 쓰자." 부엌 인테리어를 생각하면서 제일 먼저 결정한 것은 인덕션이었다. 인테리어를 하기 전까지는 가스레인지만을 썼었다. 굳이 비싼 돈 들여서 인덕션을 써야 하나라는 의문도 있었지만 인덕션을 설치하게 되었다.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선택 이유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설치한 이유 중 제일 큰 것은 청소였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했던 것은 청소였다. 냄비에서 넘치는 것, 프라이팬에서 튀어나오는 것 등 가스레인지는 청소하기가 너무 불편했다. 인덕션 청소? 며칠 써봤는데 정말 쉽다. 그냥 튀거나 넘친 것이 있으면 행주나 물티슈로 닦으면 된다. 한방에 끝난다. 주의할 점은 온도가 다 내려가고 해야 한다. 온도가 올라가 있을 때 젖은 수건이나 휴지로 닦으면 얼룩이 남는다..

인테리어를 하다보니 보이는 주식, 인테리어 관련 주식 [내부링크]

너도 나도 주식을 하는 상황이고, 인테리어를 하고 나니 인테리어 주식이 눈에 들어왔다. 당장 나부터 오래된 아파트를 인테리어하고 들어가서 살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인테리어 관련된 회사를 찾아보게 되었다. 인테리어 주식 전망 내가 살고 있는 분당, 1기 신도시로 오래된 아파트는 벌써 30년이 넘었다. 여기만 해도 오래된 많은 집이 있고, 서울은 여기보다 더할 것이다. 신축 아파트 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서 새 아파트를 사는 것은 불가능하고, 그러면 선택권은 자연스럽게 오래된 아파트나 살고 있는 집을 고쳐 써야 할 것이다. 게다가 코로나로 인해서 자택 근무가 늘어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인테리어는 앞으로 전망이 좋다고 생각했다. 주변을 살펴봐도 요즘 한샘이..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루씨에어 레이더 실링팬, 루씨에어 레이더 미니 둘 다! [내부링크]

"동남아에 놀러 가면 있던 그것, 필요할까?" 집 인테리어를 생각할 때, 와이프가 실링팬을 달고 싶다고 했다. 실링팬이 무엇인지부터 생각을 해봤다. 그만큼 자주 접하지 않았던 물건이라는 것이다. 실링팬, 동남아시아에 놀러 가면 천장에 달려있던 선풍기 같은 것이었다. 이게 왜 우리 집에 필요하지라는 생각을 했다. 사진을 몇 개 보고 예뻐서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고 와이프의 의견을 따라 실링팬을 구매하게 되었다. 루씨에어 레이더 실링팬 132cm 실링팬을 찾아보며 제일 마음에 드는 실링팬은 루씨에어 레이더 실링팬이었다. 그냥 무난하다고 해야 할까?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었다. 거실에는 루씨에어 레이더 실링팬 132cm를 설치했다. 루씨에어 레이더를 선택한 이유는 이게 높이?가 높지 않아서다. 천장에서 20cm..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천장 공사와 시스템 에어컨 설치 [내부링크]

"비싼데, 시스템 에어컨을 넣어야 할까?" 천장 공사나 시스템 에어컨에 대해서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 인테리어 사장님과 함께 집을 살펴보고는 천장 공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년간 전세를 줬던 집이라 인테리어 전 사진은 없지만, 사장님과 함께 살펴봤을 때 천장이 내려앉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세입자가 이야기해주기로도 부엌 등이 떨어져서,\ 다시 달아두려고 하는데 천장에 전등을 고정하는 부분이 삭아서 고정이 안돼 겨우 걸어놨다고 이야기를 들었다. 이때 천장 공사를 꼭 해야겠다고 결심을 했다. 천장 공사 31평 구축 아파트 천장 공사 견적은 아래와 같이 나왔다. 천장 철거하고 천장 목공 작업이 300만 원이 들었다. 공사하는 것을 보면 저 정도는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냥 천장에 판을 대고 붙이..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인테리어 철거 공사 [내부링크]

"제일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공사." 공사 전에 집을 어떻게 인테리어 할까 생각만 하고 검색을 해봤지, 인테리어가 어떤 순서로 진행하는지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다. 인터넷을 통해 어떻게 해야겠다만 찾아봤고, 인테리어가 완료된 상태의 이미지만 보면서 인테리어를 준비했었다. 정작 공사가 시작하고 나니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알지 못했던 공사가 많았다. 아무것도 모르고 공사를 계획하거나 시작하는 것보다는 조금이라도 순서를 알고 진행한다면 아무래도 좋지 않을까 해서 기록으로 남겨본다. 인테리어의 시작, 철거 전체 인테리어의 시작은 철거였다. 바닥재 철거, 화장실 철거, 가구와 문 철거, 기타와 폐자재 반출이 포함된다. 오래된 아파트라 천장도 처져 있었고, 바닥 마루는 좋은 원목이었는데 군데군데가 썩어서 전체 교체..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KCC 샤시 견적, KCC 새시 견적과 인테리어 주의점 [내부링크]

"새시? 샤시? 샷시? 섀시?" 인테리어에서 단일 항목으로 제일 비용이 큰 것이 새시라고 생각된다. 표준어 사전을 보니 새시가 표준어라 새시라고 하겠다. 예전에 살 때 집이 매우 추웠기 때문에 집 인테리어를 하면서 새시는 무조건 교체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앞서 이야기했듯 확장이 되어 있는 집을 구매한 것이라 거실 확장부는 시스템창? 이 되어 있었다. 그런데 거실 시스템창이 이중창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베란다와 입구 방 확장부 새시는 2015년에 집을 사면서 새로 했었고 나머지 부분은 정말 옛날 새시였다. 그래서 그런지 예전 기억에 집이 추웠고 무조건 새시는 새로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었다. LG 새시, KCC 새시 견적 인테리어를 맡긴 업체가 LG 새시만 취급하는 곳이었다. 간판에도 지인이라고 적..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마이너스 몰딩과 무몰딩 단점과 장점 [내부링크]

"마이너스 몰딩과 무몰딩,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나?" 몰딩 집수리를 하면서, 집 인테리어를 하면서 처음 고민했던 것이 몰딩이었다. 처음에는 별 생각이 없었는데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서 몰딩에 계속 눈이 갔다. 제일 눈에 띄는 것은 무몰딩이었다. 무몰딩은 벽과 천장이 만나는 부분에 몰딩 없이 연결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집이라면 벽과 천장이 만나는 부분에 무언가 있을 것이다. 거기 있는 것이 몰딩이다. 몰딩이 없이 안쪽으로 들어갔다면 마이너스 몰딩, 몰딩이 없이 벽과 천장이 만났으면 무몰딩인 것이다. 몰딩이 필요한 이유는 면과 면이 만나는 경계, 즉 벽과 천장이 만나는 경계를 가려줌으로써 이음매가 보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일반적으로 집의 벽과 천당이 매우 반듯하고 정확한 직선으로 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업체 선정 [내부링크]

"1992년 준공, 두산아파트 31평" 내 집이다. 2015년 아이를 부모님께 맡기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집을 얻게 되었다. 이사 다니는 것이 싫었기에 영혼까지 끌어 모아 집을 샀다. 그때는 집값의 70%까지 대출이 나왔기에 집을 살 수 있었다. 지금 가격이라면 살 생각도 못했을 것이다. 그때 당시 적당히 수리가 된 집, 거실과 입구 방이 확장된 상태인 집을 주변 시세 대비해서 조금 비싸게 구매했다. 대출을 너무 많이 받아 집을 고치는데 돈을 쓸 수 없어 그때는 도배와 새시 일부, 화장실 정도만 수리를 하고 들어가서 살았다. 이후 확장부 마루가 썩어 마루 일부를 고친 것을 제외하고는 돈을 들여 고치지 않았었다. 2018년, 직장 근처에서 한번 살아볼까 해서 지방으로 이사를 갔었다. 상황이 바뀌어서 다시 ..

국내 주식 보유종목과 주식 수익률 (2020년 12월 26일) [내부링크]

2020년을 마무리하면서 현재 주식 보유종목과 수익률을 살펴보고, 투자 아이디어와 생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나는 이렇게 하고 있다 라는 것이며, 투자를 권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글은 아니니 이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식 보유종목과 수익률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삼성전자, 삼성전자 우, SKC, 코웨이, 이랜텍이며, 주식 수익률과 비중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계좌에서 삼성전자 비중이 70% 이상이며, 삼성전자 수익률이 50% 이상을 기록하고 있어 수익률과 수익금이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코로나 전부터 갖고 있던 종목이라 코로나로 인한 하락 후 상승장에서의 효과를 봤기보다는 최근 두세 달간 삼성전자의 상승이 계좌 수익률을 결정했다고 보입니다. 코로나로 ..

볼보 S90 단점? 안전 안내 문자, 재난 문자의 불편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장기 시승기를 쓰고 있는 보르입니다. 이번에 해본 이야기는 볼보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알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바로 안전 안내 문자, 긴급 재난 문자의 불편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볼보 안전 안내 문자, 긴급 재난 문자 볼보 S90 타고 다니면서 처음에는 안전 안내 문자가 수신되는 것이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그때는 코로나가 발생하지 않았었을 때라 안전 안내 문자가 많이 오지 않았기에 거슬리지도 않았고 유익한 안전 안내 및 정보를 자동차로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올해 초부터 코로나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상황은 달라졌습니다. 거의 모든 공공기관에서 안전 안내 문자, 긴급 재난문자를 보내기 시작했고 볼보 S90은 위치하고 있는 지역만이 아닌 전국의 긴급 재..

볼보 S90 단점? 아직도 적응하고 있는 센서스 터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장기 시승기를 쓰고 있는 보르입니다. 이번에 할 이야기는 볼보 S90 이 년 동안 타고 있지만 아직도 적응을 못한, 아직도 적응 중인 이야기입니다. 이것을 볼보 S90 단점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구매 전에 한번 정도는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아서 이렇게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적응을 못한 것은 센서스 동작 방식, 센서스 터치입니다. 볼보 S90 센서스 동작, 센서스 터치 볼보 S90을 구매하기 전에는 생각하지도 못한 것이었습니다. 볼보 S90 인테리어를 보면 이 센서스, 센터패시아 중앙에 있는 센서스는 볼보 S90의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처음 볼보 S90을 봤을 때, 시승했을 때, 초반에 볼보 S90을 타고 다닐 때에는 잘 못 느꼈었습니..

볼보 S90 사이즈, 차가 커서 2년 동안 적응 중인 볼보 S90 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장기 시승기를 쓰고 있는 보르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이야기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내차 S90에 아직도 적응 못한, 아직도 적응 중인 것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직도 적응 중인 그것이 무엇이냐 하면, 제목에 있듯 볼보 S90의 크기입니다. 볼보 S90 사이즈 2021 볼보 S90이 아닌 이전 모델의 크기는 전장 4,965mm, 전고 1,445mm, 전폭 1,880mm, 축거 2,941mm입니다. 거의 5미터에 가까운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2021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는 5미터가 넘는 롱바디라 이에 비하면 작긴 하지만 이전 볼보 S90도 작은 크기는 아닙니다. 볼보 S90 이전에 타고 다니던 차량이 해치백의 준중형 차량이라 볼보 S90의 크기에 비해 매우 작았고 그래서 아직까..

볼보 S90, 오토 홀드의 불편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의 장기 시승기를 쓰고 있는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S90, 근 이 년 정도 타고 다니면서 아직도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제가 아직도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 기능은 바로 '오토 홀드'입니다. 볼보 S90 오토 홀드 기능 다들 아시는 기능일 것입니다. 오토 홀드, 정차 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때도 정차 상태를 유지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저는 한 번이 이 오토 홀드를 꺼본 적이 없습니다. 오토 홀드를 꺼도 다음번에 다시 차량을 이용할 때 켜지기 때문에 끄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차 시에 편하기도 합니다. 브레이크를 잡고 정차했을 때 자동으로 브레이크 상태를 유지해주기 때문에 다리의 피로도를 줄여주기에 잘 활용하고 있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

볼보 S90 반자율 주행, 비오는 날 필수 주행 보조장치 파일럿 어시스트 [내부링크]

볼보 S90 반자율 주행인 파일럿 어시스트, 비 오는 날 필수 주행 보조장치인 것 같습니다. 며칠 전 볼보 S90을 타고 서울에 볼 일이 있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그날 정말 비가 많이 왔습니다. 어느 정도였냐 하면 와이퍼를 최고속도로 해놓아도 앞이 안 보일 정도였습니다. 정말 위험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날은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지만, 일이 있어 어쩔 수 없이 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볼보 S90 빗길 운전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볼보 S90 반자율 주행, 파일럿 어시스트 안녕하세요. 볼보 S90 시승기를 꾸준히 쓰고 있는 보르입니다. 볼보 S90 빗길 운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앞이 하나도 안 보이는 위험한 상황에서 볼보 S90의 반자율 주행인 파일럿 어시..

볼보 S90, 볼보 목쿠션, 볼보 목베개 사용기 [내부링크]

볼보 S90, 볼보 목쿠션을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볼보 S90, 볼보 목쿠션이 필요했습니다. 볼보 의자가 정말 편하긴 한데 약간 목 뒤가 떠있는 느낌이라 이쪽은 좀 보강했으면 해서 볼보 S90 장착할 생각으로 목쿠션, 목베개를 알아봤습니다. 저렴한 제품들도 있으나 볼보 팬, 볼보 마니아로서 그래도 볼보 정품을 써야겠다 싶어서 볼보 정품 목쿠션을 구입했습니다. 볼보 S90, 볼보 목쿠션 가격 볼보 홈페이지에는 볼보 목쿠션 가격이 정리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정품 볼보 목쿠션의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서 볼보 S90을 구매했던 딜러님께 오랜만에 연락을 취했고, 언제나처럼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정품 볼보 목쿠션의 가격은 1개당 12~13만 원 수준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까먹었는데..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엔진 마일드하이브리드, 일반 하이브리드 차이 [내부링크]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마일드하이브리드!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를 포함한 전체 모델에 적용되는 친환경 파워트레인! 이번 포스팅은 볼보의 새 파워트레인인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의 마일드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볼보는 자연보호, 지구를 환경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해서 앞으로 모든 모델에 볼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 볼보는 순수한 디젤 엔진, 순수한 가솔린 엔진 대신에 볼보 마일드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변경하여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는 마일드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해 높은 연비효율, 정속성, 강력한 성능을 만족하면서 배출가스를 줄이는 1석 4조의 효과 를 거둘 것으로 생각됩니다.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마일..

레게노 뜻, 신조어 레게노 뜻 [내부링크]

레게노 뜻, 오늘도 인터넷을 하며 처음 본 단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단어는 바로 레게노, 레게노가 무엇인지 레게노 뜻, 레게노 유래를 한번 찾아봤습니다. 레게노 유래 레게노도 잼민이와 같게 트위치에서 유래한 신조어였습니다.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마인크래프트 왁트모르즈비 방송 중에 아나운서인 아내에게 방송을 잠시 넘겨줬는데, 아내인 김수현 아나운서가 건축물에 쓰여있던 레전드(LEGEND)를 레게노(LEGENO)로 잘못 읽었던 것으로 유래되었습니다. 이후 레전드의 이음동의어로 레게노 뜻은 레전드가 되었고, 우왁굳의 스트리밍에서만 통용되다가 특유의 어감 덕분에 여러 방송에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레전드를 뜻하는 단어로 인터넷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레게노 뜻 레게노 뜻은 "레전드" 입니다..

2021 볼보 S90,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을 통해 제 차 볼보 S90과 2021 볼보 S90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를 간단하게 비교해봤는데요. 정작 2021 볼보 S90에 대해서 살펴보질 못했던 것 같아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2021 볼보 S90의 정보가 별로 없지만 뉴스에 나온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번 어떤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21 볼보 S90 출시 2020년 9월 스웨디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신형 2021 볼보 S90 출시에 앞서 주요 사양 및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제가 누누이 이야기했지만 볼보 S90은 볼보의 스웨디시 럭셔리 플래그쉽 세단입니다. 암튼, 2021 볼보 S90 가격대는 이전 모델 대비해서 100만 원 수준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추가된 여러 옵션을 생각하면 100만 원 상승이면 ..

잼민이 뜻, 어린이들이나 초등학생을 지칭하는 유행어 [내부링크]

잼민이 뜻, 인터넷을 하다 보면 신조어, 유행어가 많이 보이게 됩니다. 잼민이라는 처음 보는 유행어가 있어서 한번 잼민이 뜻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잼민이 유래 잼민이는 트위치에서 유래한 유행어입니다. 트위치 초창기에 BJ렐라 방송에 출연하는 사촌동생 민재가 있었습니다. 민재의 귀여운 목소리를 들은 트위치 관계자가 민재의 귀여운 목소리로 트위치 후원 목소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민재의 목소리로 투 위치 후원 목소리를 만들면서 민재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면 민재에게 좋던 나쁘던 영향이 갈 것을 걱정했고 결국 민재의 이름을 거꾸로 하여 재민이라는 이름으로 트위치 후원 목소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잼민이 뜻 재민이라는 트위치 후원 목소리, 투네이션 목소리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었고 이것이 유래가 ..

광희 sbn 뜻, 놀면 뭐하니? 광희 부케 [내부링크]

광희 sbn 뜻, 놀면 뭐하니? 7월 20일 방송된 린다G는 공항부터 작업실까지 자신을 에스코트한 광희를 래퍼로 섭외해서 랩을 시켰습니다. 녹음실에 들어선 광희는 "수발 놈, 내가 왔지. 난 S.B.N 두려울 게 없지. 내 옆엔 이효리, 내 뒤엔 비가 있어. 내 앞엔 국민 MC 유재석."이라 랩을 하면서 린다G와 코드 쿤스트를 웃게 했는데요. 여기서 광희 sbn 뜻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긴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궁금했습니다. 광희 sbn 뜻 광희가 랩을 하며 외친 광희 s.b.n 뜻은 "수발놈"의 소리를 그대로 영어로 표현한 "Su Bal Nom"의 알파벳 앞글자를 딴 것으로 이야기했습니다. 광희 sbn 뜻은 "수발놈"이었습니다. 궁금한 것에 대해서 하나씩 써보는 것도 재미가 있는 것 같습..

아슈와간다, 아슈아간다, 아쉬와간다 [내부링크]

아슈와간다, 어디 가나? 뭔지 모르는 말이 뉴스에 나와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아슈와간다 아슈와간다, 아슈아간다, 아쉬와간다 등으로 불리고 있는 인도와 네팔, 중동의 건조한 지대에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인도에서는 아슈와간다를 인도의 산삼이라고도 불리며 아슈와간다의 모든 부위를 약재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우리의 인삼과 같게 아슈와간다도 뿌리를 주로 약재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아슈와간다는 아슈와와 간다의 합성어로 아슈아는 '말'을, '간다'는 냄새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즉, 말의 냄새라는 뜻을 갖고 있고 말과 같은 힘과 정력을 가져다 주는 약재라고 합니다. 아슈와간다는 아답토켄식물로 질병에 저항하고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강화시며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아슈와간다는 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V90이 안되면 이 모델이라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보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제 드림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볼보 S90을 타고 다니면서 아쉬웠던 이야기와 함께 볼보 S90과 V90을 사용자 입장에서 잠깐 비교해봤습니다. 이번에는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의 동생인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하게 SUV 라인은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네요.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가 볼보 S90과 실내 디자인 차이가 거의 없듯,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의 실내 디자인은 볼보의 60 라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한발 떨어져서 본다면 볼보의 90, 60 라인의 실내 디자인 차이를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본다면 볼보의 90 라인과 60 라..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나의 드림카. [내부링크]

꿈꾸던 브랜드가 볼보라면, 꿈꾸는 차가 있습니다. 꼭 갖고 싶은 차가 무엇이냐면 바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입니다. 볼보 S90을 구매할 때도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있었습니다. 근데 그때 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사지 않고 볼보 S90을 샀냐 하면, 와이프가 세단을 원했던 것이 가장 크고,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가 볼보 S90에 비해 비쌌었습니다. 그래서 그때는 볼보라는 것에 매우 만족했고 볼보 S90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샀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조금 무리해서라도, 의견을 좀 더 피력해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샀었어야 했나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차를 사게 되면 그때는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살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암튼 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사고자 하는지 한번 볼보 V..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과, 새싹보리? [내부링크]

새싹보리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서, 과연 새싹보리가 무엇인지, 새싹보리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새싹채소 새싹보리를 알아보기 전에 새싹, 새싹채소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봤습니다. 새싹채소는 일반적으로 싹이 발아한 뒤 3일에서 9일 정도 된, 1개에서 3개 정도의 잎을 가지고 있는 새싹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떡잎 상태의 새싹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각종 효소, 영양분,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 등의 유익한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싹 채소는 씨앗에서 싹을 피워 떡잎이 나올 때, 혹은 그 전 단계의 모든 부위를 이용해 먹는 채소를 새싹 채소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장에 판매되는 새싹채소는 일, 보리, 브로콜리, 무, 적무, 배추 등이 있습니다. 새싹보리 새싹보리는 보..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배당 354원 [내부링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이 다가왔습니다. 이번에도 빼먹지 않고 찾아왔네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한 생각이 없었는데 또 준다고 해서 이번 삼성전자 배당금이 얼마이고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언제인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과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배당에 대해서는 전자공시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배당,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서 이보다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사이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검색창에 삼성전자라고만 입력하고 검색을 해도 삼성전자에 대한 전자공시를 다 볼 수 있고, 그 안에 삼성전자 배당에 대한 공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삼성전자 배당은 주당 354원으로 지난 분기나 지난해와 같은 금액으로 확인됩니다. 삼성전자의 주주로 삼성전자 배당금을 꾸준히..

링티 효과, 링티 효능 생각 [내부링크]

링티, 요즘 TV에서 많이 광고를 하는 음료인듯한 물에 타서 먹는 가루입니다. 뭔가 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링티 링티는 군대에서 탄생한 제품입니다. 링티는 훈련, 행군 등의 훈련과정에서 열탈진, 열피로를 겪는 군인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군의관 세명이 의기투합하여 마시기만 해도 링거를 맞은 효과를 줄 수 있는 음료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물이 링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개발된 링티는 500ml 물에 링티 한 포를 섞어 마시면 소장에서 물을 받아들이는 수용체가 최대 활성 상태가 되어 90% 이상이 소장에서 흡수되어 몸 구석구석 퍼지게 됩니다. 링티는 소변 배출량을 늘리지 않고도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기에 물을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요소를 제공하고 만성 탈수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링티는 국방 스타..

전월세 상한제 소급 적용 여부, 주택임대차보호법 [내부링크]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이 오늘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 중 전월세 상한제 소급 적용이 되는 것인가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 같아, 전월세 상한제 소급 적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전월세 상한제, 5% 전월세 상한 제한인 5%는 존속 중인 계약에서 임대료를 증액하거나 계약갱신청구권을 행사하는 경우만 적용됩니다. 5%는 임대료를 증액할 수 있는 상한선일 뿐 임대인과 임차인은 5% 이내에서 협의를 통해 임대료 상승액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자체가 5% 이내에서 조례로 임대료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하지 않는 경우 5% 이내를 기본으로 합니다. 전월세 전환 가능 여부 계약갱신청구권 행사 시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은 임차인의 동의 없이 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계약 갱 신청..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부작용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염증성 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관심의 한가운데 타트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타트체리가 무엇이고 타트체리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타트체리, Tart Cherry 일반적인 체리는 단 맛이 나는 스위트 체리입니다. 타트체리는 이와는 다른 종류로 신 맛이 나는 체리입니다. 약간의 단맛을 함유하고 있어 평소 간식으로 쉽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만, 여름이 수확철인 타트체리는 쉽게 무르고 시큼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생과일로 섭취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수확 후 즉시 가공하여 건조상태 혹은 주스 형태로 수입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3대 필수영양소를 지니고 있으며, 14종의 비타민, 9종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최고의 건강..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볼보 S90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 이야기는 영상으로 아직 만들지 않았습니다.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국내에 출시되면 직접 가서 보고 비교해 볼 생각입니다.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실행은 봐야 알겠지요.) 그래서 영상으로 만들어보기 전에 기존의 볼보 S90과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살펴보도록 할까요.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전면부 사진을 보면 제일 먼저 보이는 부분이 범퍼 라인입니다. 기존 볼보 S90 모델은 범퍼 부분에 크롬 장식과 안개등이 하부에 위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는 일자로 크롬이 위치하며 가로 방향으로 일자 형태로 범퍼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는 전방 안개등이 어디로 갔는..

천안예술의전당, 뉴 노멀 콘서트 공연, 주차, 자잘한 팁 [내부링크]

지난주에 천안예술의전당에 다녀왔습니다. 천안예술의전당에서 뉴 노멀 콘서트라고 해서 3주간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 무료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무료 공연이기도 하고 무료하기도 해서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하는 뉴 노멀 콘서트를 듣고 왔습니다. 천안예술의전당 뉴 노멀 콘서트 천안예술의전당 야외 콘서트장에서 진행하는 뉴 노멀 콘서트는 총 세 팀이 3주간 매주 토요일 8시에 무료로 공연을 합니다. 제가 보고 온 첫 주는 팝페라 그룹인 포마스, 두 번째 차수인 이번 주 토요일인 8월 1일에는 유리상자, 마지막 공연인 8월 8일에는 카리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습니다. 첫 공연의 기억이 너무 좋아서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공연도 모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천안예술의전당 야외공연장 천안예술의전..

예비군 코로나 상황으로 단축 훈련, 원격교육 실시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중단되었던 예비군 훈련이 9월 1일부터 재개된다는 소식입니다. 예비군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안전, 현역부대의 여건 등을 고려하여 9월 1일부터 재개할 계획 들입니다. 단, 코로나 예비군 소집훈련은 하루 4시간 일정으로 개인별 오전, 오후 중 선택이 가능하게 하는 방식으로 축소 시행을 하기로 하였으며, 예비군 코로나 상황으로 원격교육을 11월 이후 시험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예비군 코로나 상황의 훈련 2020년 예비군 훈련은 동원 예비군 훈련, 지역 예비군 훈련 구분이 없이 지역 예비군 훈련장에서 필수 훈련과제를 선정해 실시 후 20년 예비군 훈련을 이수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필수 훈련과제는 사격, 전투기술과제 등이 있다. 예비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훈련 인원을 축소하였고 입..

미스터트롯 콘서트, 미스터트롯 콘서트 출연진, 미스터트롯 콘서트 일정 [내부링크]

전국적인 트로트 열풍을 일으켰던 미스트롯에 이은 미스터트롯이 콘서트를 한다고 합니다.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7월 24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방방 곳곳을 누비며 미스터트롯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코로나로 인해서 미스터트롯 콘서트 서울 공연 중 2주 차에 해당하는 7월 31일에서 8월 2일까지의 공연도 첫 주 공연에 이어 잠정 연기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미스터트롯 콘서트의 이후 서울 일정인 8월 7일에서 8월 9일까지의 공연도 코로나로 인해 공연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미스터트롯 콘서트의 출연진과 앞으로의 미스터트롯 콘서트 일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스터트롯 출연진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 콘서트의 출연진은 2020년 상반기 5천만 국민에게 감동과 기쁨을 주었던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출..

최동석 박지윤 볼보 사고, 사망자 0명의 자동차 볼보 XC9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일어났더니 안타까운 사고 뉴스가 있었네요. 최동석, 박지윤 부부의 가족이 타고 가던 볼보 XC90이 역주행하던 2.5톤 트럭하고 부딪혀서 사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적었다고 하네요. 트럭 운전자는 다리 골절을 입었고, 볼보 XC90에 타고 있던 최동석, 박지윤 부부의 가족은 정말 경미한 통증으로 진찰을 받았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인 일이네요. 이 사고로 인해서 볼보의 안전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고는 안타깝지만 볼보 안전에 대한 명성이 다시금 알려지기 시작하는 것 같네요. 사망자 0명, 볼보 XC90 최동석, 박지윤 부부의 볼보 XC90은 안전만큼은 정말 뛰어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부분도 뛰어난 ..

볼보 마일드하이브리드, 볼보 친환경 행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시승기를 만들어가고 있는 보르입니다. 얼마 전에 볼보 S90 목베개를 사기 위해 가격을 알아보려고 제 딜러님에게 연락을 해봤습니다. 오래간만에 카톡으로 연락을 드렸는데 바로 친절하게도 전화를 주셔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 인상 깊었던 이야기가 있어 한번 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볼보 마일드하이브리드 다들 아시겠지만, 볼보 S90이 나온 지 5년 만에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가 되었습니다.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에서 제일 큰 변화는 내장이나 안전사양 등의 추가가 아니라 엔진의 변화인 것 같습니다. 이번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는 엔진 코드가 추가되었습니다. S90 B5, B5 엔진 트림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바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S90 마일드하이브리..

왜목마을 물때, 왜목마을 주차 정보 [내부링크]

당진 왜목마을에 놀러 갔다 왔습니다. 한 달 전쯤에 갔었는데 날씨도 좋고, 쉬기도 좋고 모든 것이 좋았더라 다음 주, 그다음 주 해서 매주 주말 3주를 연속으로 다녀왔습니다. 당진 왜목마을 해수욕장이 좋은 이유는 해수욕도 즐길 수 있고 당진 왜목마을 물때에 맞게 간다면 조개를 캐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한 달 전에 당진 왜목마을 갔을 때 물이 빠져있어서 조개를 그냥 주워왔었습니다. 물론 집에서 해감을 해서 잘 먹었습니다. 그다음에 갔을 때는 조개를 캐러 갔었고, 그다음에는 해수욕을 하다가 물이 빠지기를 기다렸다가 조개를 캐서 왔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이 모든 것을 돈을 안 들이고 공짜로 놀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진 왜목마을 가기 전에 준비해야 할 주요한 정보 두 가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당진 왜목..

여름철 자동차 주요 관리 항목, 장거리 운전 주의 사항 [내부링크]

여름입니다. 푹푹 찌는 더위와 장마가 번갈아가면서 나오는 시기에는 자동차 관리도 중요합니다. 온도가 1도 오르면 자동차 사고 접수 건수가 1.2% 증가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여름철을 맞이하여 자동차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다면 자동차 사고, 화재 등의 다양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어 여름철 자동차 관리 방법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자동차 냉각수 여름철 자동차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냉각수입니다. 뜨거운 여름 오랫동안 태양에 노출되다 보면 엔진 과열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엔진 과열은 자동차 화재 원인의 18.5%를 차지하고 있어 여름이 다가오기 전에 엔진 냉각장치를 꼭 점검해 줘야 합니다. 엔진 과열을 막아주는 냉각장치의 첫 번째는 냉각수 점검부터 시작됩니다. 냉각수 교환법은 일반적으로 20만 km 또는 10년..

동원홈푸드, 지원 회사 또는 직무와 밀접하게 연관되는 이슈 질문 [내부링크]

"지원 회사 또는 직무와 밀접하게 연관되는 국내외 최근 이슈/트렌드/사회현상 한 가지 선택하고, 자신의 견해를 서술해 주십시오." 감염병 관련 이슈 주의사항 많은 회사의 자기소개서 질문 중에 하나인 사회 이슈에 대한 지원자의 생각을 묻는 질문입니다. 동원 홈푸드의 경우에는 트렌드, 사회현상 등에 대해서도 묻고 있어 보다 포괄적인 질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원서를 살펴보면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감염병에 대해서 정리해주는 지원자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인 직군의 경우에 감염병과 연결해서 품질 관리를 잘하겠다, 지원 업무를 잘 보겠다, 관리를 잘하겠다 등 지원 직무와 감염병을 연결해서 정리해주는 방식으로 적을 수 있습니다. 지원자가 생각하기에 최근에 제일 핫한 사회 이슈는 감염병이니까 이렇게 적는 것이 무난하다..

IBK 기업은행, 지원한 이유와 지원분야에 적합한 인재 질문 [내부링크]

"IBK기업은행에 지원한 이유를 설명하고 본인이 선택한 지원분야에 자신이 가장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한 이유를 기술하시오." 회사 지원 동기 이 질문은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첫 번째가 회사 지원동기입니다. 회사 지원동기는 다른 여러 글에서도 이야기했듯, 지원자의 회사 선택의 기준을 이야기하고 그 기준을 갖게 된 이유나 근거를 정리해 주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그다음에 이 회사의 특징이나 강점, 매력이 지원자의 기준과 어떠한 면이 맞는지, 어떠한 면에 부합하는지를 정리해 주면 첫 번째 질문인 회사 지원동기는 마무리가 될 것입니다.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 이 질문의 두 번째는 지원자가 지원 분야에 가장 적합한 인재인 이유를 정리해 주는 것입니다. 이는 직무 지원동기보다 구체적인 사항을 요구하는 ..

카카오 뱅크, 카카오 뱅크에 입사를 희망하게 된 구체적인 이유 질문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에 입사를 희망하게 된 구체적인 이유는 무엇이며, 입사 후 목표를 기술해 주세요." 입사를 희망하게 된 이유 카카오 뱅크의 지원 동기를 묻는 질문입니다. 첫 번째로는 다른 회사와는 다르게 카카오 뱅크에 입사를 희망하게 된 구체적인 이유를 적어달라고 하였습니다. 두 가지 질문 중 첫 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보다는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에 집중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여러 지원자들이 지원동기에서 실수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회사에 대한 객관적인 사실, 특징만을 나열하는 것입니다. "이 회사는 이런 특징이 있고, 그것이 매력적이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라는 식으로 이 회사의 특징을 이야기하고 그것이 마음에 들어서 지원했다고 정리를 합니다. 지원 동기는 이 회사의 매력적인 특..

카카오, 좋아하는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설명하기 질문 [내부링크]

"좋아하는 브랜드(또는 특정 서비스나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브랜드가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을 가능한 자세히 표현하고 해당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사용해보고 싶도록 매력적으로 이야기하세요." 브랜드 또는 특정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설명 카카오 자기소개서에 있는 좋아하는 브랜드, 서비스, 제품을 선택하고 그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하는 질문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회사의 사회 이슈와도 비슷한 느낌이 있는 질문입니다. 질문에 있는 답을 하기 위해서는 지원자가 좋아하는 브랜드나 서비스, 제품을 선택하고 그것에 대해서 설명을 해줘야 합니다. 지원자의 지원 회사, 지원 직무에 관계있는 브랜드나 서비스, 제품을 선택하여 이야기를 해주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이러한 질문은 주제 선택이 중요합니다. 지원..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의 변화 질문 [내부링크]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대비하여 현대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미래 전략, 나아가야 할 방향 현대자동차 질문 중에 하나인 현대자동차가 나아갈 방향,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대해서 묻는 질문입니다. 다른 회사에서도 비슷한 내용으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은 다른 회사에서 이야기하는 사회 이슈에 대한 이야기와 맥락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자동차 산업에 지원하는 만큼 자동차 산업에 변화에 대해서 공부하고, 그 안에서 이 회사가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 지원자의 생각을 정리해 주면 됩니다. 나아가야 할 방향 질문 작성 요령 모든 답은 질문에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데 있어 우선 지원자가 생각하고 조사한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대해서 정리를 해..

코스맥스, 지원 직무 관련 역량 작성 요령 [내부링크]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노력해왔는지 기술해주십시오." 언제나 이야기하듯 모든 답은 질문에 있습니다. 코스맥스의 자기소개서 질문은 매우 친절하다고 생각됩니다. 지원자가 생각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정의하고, 이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어떻게 했는지 적어주면 된다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자소서를 작성할 때는 최대한 질문에서 묻고 있는 내용은 전부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최대한 구체적으로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 직무 역량 작성 요령 자소서에 직무 역량을 정리하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할 것은 지원 직무에 대한 분석입니다. 지원직무에 대한 분석은 회사 홈페이지, 지인..

삼성, 최근 사회 이슈 질문의 주의 사항 [내부링크]

"최근 사회 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에서 보여주지 말아야 할 것 삼성을 대표로 많은 기업에서 사회 이슈에 대한 질문을 자기소개서에 추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사회이슈를 작성하면서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지원자의 정치 성향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자기소개서에는 지원자의 역량, 성향 등 지원자가 이 회사와 이 직무에 잘 맞는 사람이라는 것을 최대한 보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지원자의 정치 성향에 대해서는 최대한 숨기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정치 성향을 숨기는 것은 자기소개서뿐만 아니라 회사 생활, 더 나아가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정치 관련 분야에서는 예외지만, 정치 성향을 보..

한미약품, 회사를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내부링크]

"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과 한미약품이 그것과 어떻게 부합하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한미약품의 회사 지원 동기 질문 한미약품 회사 지원 동기를 알려달라는 질문입니다. 이 질문은 동기에 대해서 작성하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좋은 질문입니다. 지원자의 회사 선택의 기준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이 기준에 한미약품이 어떻게 부합하는지 물어보는 정말 정직한 질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회사도 회사 지원 동기를 이렇게 직접적으로 물어보면 지원자들이 보다 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을 것인데 아쉽습니다. 지원 동기 작성 요령 한미약품의 질문은 회사 지원 동기를 작성하는 바이블 수준의 질문입니다. 회사 지원 동기를 작성함에 있어서 지원자의 회사 선택의 기준을 이야기해주는 것이 시작입니다. 지원자의 ..

현대카드, 지금의 나를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친 경험 [내부링크]

"지금의 나를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친 경험 또는 본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시도/도전했던 노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자기소개서에서 경험을 묻는 이유 회사가 자기소개서에 경험을 묻는 본질적인 이유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회사가 왜 지원자의 경험을 묻는 것일까요? 회사는 지원자가 어떤 경험을 했는지 궁금한 것이 아닙니다. 회사는 지원자의 경험을 통해서 지원자가 어떠한 역량을 갖고 있는지, 지원자가 어떠한 성향을 갖고 있는지, 지원자의 역량이 회사나 직무에 도움이 될 것인지, 더 나아가서 지원자의 역량이 회사에 어떠한 이익을 가져올 것이며, 지원자의 성향이 회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가 궁금한 것입니다. 회사는 지원자의 경험에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회사는 지원자의 경험을 통해서 위에 이야기한..

기아자동차, 인재상 질문 작성 요령 [내부링크]

"우리 KIAN(기아인)들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인재상을 닮아 가려고 노력합니다. 그중에서 당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하여 경험적 사례를 통해 그 이유를 이야기해보세요." (Kreate, Innovate, Act, Navigate) 기업의 인재상 기업의 인재상에 대한 질문입니다. 기업의 인재상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려면 회사에 대한 분석이 선재되어야 합니다. 기업의 인재상이 무엇인지, 그 뜻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고 시작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그다음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지원자가 지원한 분야, 직무에서 어떠한 인재상을 필요로 하고 적합한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정리를 해야 합니다. 그다음이 인재상에 맞는 지원자의 역량과 경험을 찾아 정리해 주는 것입니다. 이 ..

삼성바이오로직스, 행동가치와 역량 이야기 [내부링크]

"삼성바이오로직스 행동 가치(전문성, 책임감, 열정, 실행력, 공유와 협업)에 비추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사례와 함께 기술해보세요." 기업의 행동가치, 기업의 인재상 기업의 행동가치에 맞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어울리는 경험을 이야기해줘야 하는 질문입니다. 다른 기업의 경우 기업의 인재상에 맞는 것을 선택하고 이야기하라고 나오는 질문과 유사합니다. 언제나 이야기했듯, 질문의 답은 질문 안에 있습니다. 지원자가 자신과 맞는 인재상, 행동 가치를 고르고 그에 맞는 경험을 이야기해주면 됩니다. 다만, 질문에 답을 하기 전에 지원분야와 직무에 대한 공부가 충분히 이루어지고 그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먼저 선정한 다음 행동 가치나 인재상을 고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글 작성이 보다 쉬워질 것입니다. 기업..

국민건강보험공단 자소서, 정해진 절차나 규정에 대한 질문 [내부링크]

"어떤 일을 맡아서 수행하며 정해진 절차나 규정을 준수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던 경험에 대한 이야기" 질문에 대한 이해 지원서의 질문의 단어를 하나씩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일반적이지 않은 질문에 대한 작성 방법은 질문에 답이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을 보면 지원자가 맡은 일을 수행하며 정해진 절차, 혹은 규칙을 준수하기 어려웠던 경험을 묻고 있습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글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이러한 질문은 곤란한 상황에서 지원자의 선택을 통해서 지원자의 성향이나 성격을 보려고 하는 질문입니다. 회사와 직무에 따라서 원하는 답이 정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절차와 규정 준수 or 미준수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지원자가 지원자의 업무 혹은 문제 상황 등에서 지원자가 절차와 규정을 준수했냐, 아니면 지..

LG 이노텍, 입사 후 이루고 싶은 일 작성 방법 [내부링크]

"입사 후 이루고 싶은 성과나 꿈은 무엇이며, 이것이 자신의 삶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 기술하라." 입사 후 포부 주제 지원자의 회사 입사 후 포부와 목표에 대해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여기서는 지원자의 역량을 이야기하기보다는 지원자가 이 회사에서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원자가 이 질문 앞에 입사 동기나 성장경험을 통해 한 이야기와 연결해서 정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지원자가 입사 후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생각하고 따로 정리해줘도 무방합니다. 가급적이면 지원 직무와 연관된 목표를 잡고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입사 후 포부 작성 요령 입사 후 포부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것은 지원자가 지원한 분야의 전문가나..

자기소개서, 자소서, 지원서의 본질 및 작성 요령 [내부링크]

많은 지원자들이 자신이 무엇을 쓰고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안 하고 자기소개서를 쓰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자소서 자기소개서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지원자를 회사에 소개하는 글입니다. 지원자가 어떠한 사람이고, 어떠한 역량을 갖고 있고, 지원자가 이 회사에 맞는 사람인 이유를 설명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을 잊고 글을 작성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회 이슈를 묻는 질문에는 사회 이슈만 이야기를 하고 마무리를 하며, 성장 과정과 직무 경험을 묻는 질문에는 정말 경험한 것만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이 많습니다. 심지어 회사 지원 동기를 묻는 질문에도 자신이 분석한 회사의 강점과 특징만을 이야기해주며 글을 마무리하는 지원자를 많이 봤습니다. 자신이 왜 자기소개서를 쓰는지 생각을 해야 합니다. 질문이라는 나무를 ..

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N 영향과 역할 [내부링크]

"고성능 브랜드 N, 현대자동차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및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현대자동차 질문의 핵심 현대자동차 자소서 질문 중에 하나인 고성능 브랜드의 영향과 역할에 대한 질문입니다. 질문은 보다 회사에 맞춰 이야기한 것이지 사실은 사회 이슈를 이야기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다른 회사의 사회 이슈를 자사의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으로 바꾼 것으로 작성하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현대자동차 질문 작성 요령 많은 지원자들이 회사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구하였을 것이 입니다. 물론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에 대해서도 잘 알고 설명해줬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질문에서 제시한 브랜드에 관한 내용과 지원자의 의견, 그리고 그 영향 및 역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는 잘 정리해주는 것은 기본..

삼성 자소서, 직무 관련 전문지식/경험 [내부링크]

"지원한 직무 관련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전문지식/경험을 이야기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직무에 적합한 사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 관련 경험을 묻는 이유 언제나 이야기하지만 회사가 이러한 질문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회사는 지원자의 경험이 궁금한 것이 아닙니다. 회사는 지원자가 이러한 경험을 통해 어떠한 역량을 갖고 있고, 그 역량이 지원 직무에 어떤 도움을 주고 성과를 낼 것인지, 더 나아가 지원자의 역량이 이 회사에 어떤 이익을 가져올 것인가가 궁금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고 글을 작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범한 지원자 직무 관련 경험이나 전문지식을 묻는 질문에 대다수의 지원자들은 학업과정에 있었던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

삼성전자 자소서, 성장과정의 사건과 인물 [내부링크]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 속 가상 인물도 가능) 질문에 정확한 답을 하자 삼성전자 자소서의 한 질문인 성장과정에 대해서 묻는 질문입니다. 자소서 질문에 지원자가 어떻게 써야 할 지에 대해서 답이 있습니다. 우선 지원자의 성장과정에 있던 경험을 작성해 주는 것입니다. 여러 경험 중에 지원자에게 기억에 남고 큰 영향을 미친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그 안에서 인물이 등장하면 더욱 완벽하게 답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저 질문은 지원자의 성장과정에 있어서 지원자에게 큰 영향을 준 사건에 대해서 인물 중심으로 기술해 주는 것이 최선의 답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빼놓지 말고 다 넣을 수 있게 초안..

자소서, 회사 지원동기 [내부링크]

회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지원서의 기본 항목인 회사 지원동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회사 지원동기 중요성 거의 모든 회사의 지원서에 들어가는 첫 번째 항목이 회사 지원동기 질문입니다. 지원서에 첫 번째로 있다는 것이 뜻하는 바는 회사가 이것을 제일 중요하게 본다는 것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이 항목에 대해서 제대로 작성해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원 동기에 자신의 역량을 이야기한다던지, 이상한 소리를 한다던지 하고 있습니다. 지원서의 첫 번째 항목인 만큼 지원자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항목인 만큼 제대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사 지원동기 실수 회사 지원동기를 살펴보다 보면 거의 대다수의 지원자들이 "이 회사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라고 합니다. 지원자가 이 회사의 주주입니까? 혹은 이 회사의 오..

삼성전자 지원서, 사회이슈 항목 [내부링크]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지원서, 사회이슈 삼성전자의 지원서 항목 중에 하나는 사회이슈에 대해 설명하는 것입니다. 지원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체적으로 사회 이슈에 대한 설명은 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간혹 지원 분야, 지원 회사와 전혀 관계없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지원자도 보이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지원자들이 지원 분야/지원 회사와 관련된 이슈를 잘 선정하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왜 이런 질문을 하는가 회사가 왜 이런 질문을 하고 있는지 생각하고 답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 질문을 하고 있는 것이 지원서의 한 문항입니다. 지원서라는 것이 지원자의 역량을 이야기하는 장이며, 회사는 지원자가 어떠한 역량을..

볼보 통풍시트 매뉴얼, 사용방법, 동작, 작동부위, 소음 및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여름이기도 하고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인 통풍시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겨울에 열선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으니 이번에는 통풍시트 차례 아니겠습니까? 볼보 통풍시트에 대해서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사용방법 볼보 통풍시트를 조절하는 방법은 센서스 의자 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의자 표시를 누르면 운전석 쪽은 열선 스티어링 휠, 열선 시트, 통풍 시트 순서로 나오며 바람개비 모양이 있는 곳이 통풍시트를 조작하는 부분입니다. 1회 터치에 3단계로 시작하며 터치를 하면 단계가 내려가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조수석에는 열선 스티어링 휠이 필요가 없어 열선 시트와 통풍시트만 조작할 수 있게 나옵니다. 볼보 통풍시트 동작 볼보 통풍시트의 동작은 흡기입니다..

스마트폰 분류, 하이엔드 폰? 미드엔드 폰? 로우엔드 폰? 프리미엄 폰? [내부링크]

스마트폰에 관련된 뉴스를 보다 보면 하이엔드폰, 미드엔드 폰, 로우엔드폰, 프리미엄 제품 등으로 분류를 하고 이것저것 스펙을 보여주며 가성비가 좋네, 성능이 좋네 하는 기사를 접하게 됩니다. 그냥 하이엔드폰은 좋은 폰, 미드엔드나 로우엔드는 그저 그런 성능을 갖고 있는 저렴한 스마트폰을 이야기 하나 하고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정확한 기준이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스마트폰 분류 기준 하이엔드, 미드엔드, 로우엔드로 구분하는 기준은 가격입니다. 가격 중에서도 달러를 기준으로 나눈다고 합니다. 500달러 이상의 스마트폰을 하이엔드폰, 200달러에서 500달러 사이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미드엔드폰, 그 이하의 가격을 갖고 있는 폰을 로우엔드폰으로 구분합니다. 스마트폰 교체 주기 미국 기준으로 미국 소비..

대출 공부#2. 대출 금리를 알면 손해는 안 본다.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어떤 대출을 받아야 할지 알아봤습니다. 정말 상식 수준으로 대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었는데요. 이번에는 이제 대출의 핵심 대출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 금리의 종류는 무엇이고 어떻게 e대출 금리가 결정되고 실제로 대출을 받을 때의 금리는 어떻게 산정이 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대출금리 결정 대출 금리는 각 금융사별로 자금조달금리에 각종 원가, 마진 등을 반영해서 금융사별 자율적으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즉, 대출 기준금리와 가산금리의 합으로 대출 금리가 표시되게 됩니다. 자금조달금리 자금조달금리란 대출 시 은행이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때 지불해야 하는 시장금리를 말하며 대표적으로 금융기관이 발행하는 만기별 금융채 금리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대출 기준금리와 자금조달..

대출 공부 #1. 대출 종류, 대출 기준, 대출 방식 등등등 [내부링크]

조만간 큰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월급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 큰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은 대출뿐입니다. 대출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대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서 한번 정리해 보며 공부를 하려 합니다. 조금이라도 알고 가야 호갱은 되지 않을 것이니까요. 그래서 한번 대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신용대출 신용대출이란 담보나 보증인 없이 신용만으로 돈을 빌리는 대출 방식입니다. 신용대출은 대출을 받는 대상의 직업, 소득, 금융기관과의 거래 실적, 재산 등을 고려한 개인신용평가제도에 따라서 대출 여부와 대출 한도가 결정되게 됩니다. 신용대출 기준 신용대출은 크게 소득이 있는 경우와 소득이 없는 경우로 나누어 실행되게 됩니다. 급여소득자의 경우 급여소득을 증빙하면 되며, 직장 및 직..

부동산 정책, 보유세 부담 증가에 거래세 강화까지 [내부링크]

연일 강력한 부동산 정책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보유세 부담을 증가하고 거래세까지 강화하여 현재 다주택자, 고가 주택의 소유자들의 퇴로까지 막고 있다는 비난이 있었습니다. 정부에서 이러한 문제에 대한 답을 내놔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보유세 증가, 거래세 강화 정부의 대답은 '부동산 투기를 잡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조치입니다.'라는 것입니다. 주택 투기에 대한 기대수익률을 낮춰 원천적으로 투기 수요를 차단하겠다는 의지를 시장에 보여주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다는 해석입니다. 양도소득세 증 과세율 인상은 조정대상지역의 다주택자와 단기 투기거래자를 대상으로 하며, 양도소득세율 인상은 21년 6월 1일 이후 양도하는 주택부터 적용이 되기 때문에 그전에 실거주 목적이 아닌 투자, 투기용 주택을 매도하게 유도하는 효과가..

종합부동산세 인상하면 세금이 많이 오를까? 종부세 인상 상황별 예시 [내부링크]

정부가 연일 강력한 부동산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주택시장 보완대책 중에서 주요 제기사항에 대해 정부 보도자료가 있어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 종합부동산세 인상, 종부세 인상에 대해서 예시를 들어서 설명한 내용이 있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종합부동산세 인상이 세금폭탄으로 작용할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고가 1 주택 소유자, 똘똘한 한채 서울에 공시지가 20년 31억, 21년에 34억이 되는 주택을 10년간 보유한 65세 1세대 1 주택자 A 씨와 동일한 주택을 3년간 보유한 58세의 1세대 1 주택자 B 씨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1세대 1 주택자가 주택을 장기 보유한 경우에는 종부세가 크게 늘어나지는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A 씨의 경우 공시지가 상승액에 맞춰서 세금이 126만 원 증가하였습니다..

볼보 앱 변경, 볼보 고객 앱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뀌긴 했는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 뉴스나 한번 볼까 해서 볼보 고객용 앱을 선택했는 데 업데이트가 떠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바뀐 볼보 고객용 앱 이름은 'Hej Volvo'라고 하네요. 그래서 새로운 볼보 고객용 앱이 깔리게 되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전 앱보다는 깔끔해진 것 같습니다. 메뉴를 찾아가는 것도 그렇고 바뀐 앱이 이전보다 만족스럽습니다. 업데이트 주의사항 다만,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로그아웃이 되고 기존 정보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로그인을 하신 분들은 새로 가입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저도 기존 앱의 로그인을 서비스센터에서 해놨어서 앱 업데이트 후에 정보가 사라지고 로그아웃이 되었었습니다. 회원가입을 했더니 알아서 차량 정보..

볼보 S90, 정말 안 쓰는 기능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예고했던 데로 이번에는 볼보 S90을 타고 다니면서 정말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이야기를 하다 보니 영상이 최근에 만들었던 다른 영상들에 비해서 엄청 길어졌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을 제가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성명령 기능 스티어링 휠 오른쪽에 보면 음성명령 기능 버튼이 있습니다.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기능인데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그 이유는 단 한 가지 영문으로 해줘야 인식을 한다고 해서 정말 사용을 한 번도 안 해봤습니다. 영상을 만들고 업로드를 했는데, 많은 분들은 이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더라고요. 안드로이트 오토의 구글 어시스턴스와 애..

알리익스프레스, 싱가포르 포스트 배송 실제 도착 기간 공유 [내부링크]

이전에 포스팅을 한번 했던 알리익스프레스 싱가포르 포스트 배송 나머지 이야기입니다. 드디어 4월 초에 주문했던 노트북용 램이 도착했습니다. 고작 8천 원을 아끼자고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했는데, 주문한 지 거의 100일이 다 돼서 도착했습니다. 싱가포르 포스트 배송기간 주문을 4월 3일쯤 했고, 배송이 시작한 것은 4월 6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포스트에 도착한 시간은 4월 10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포스트에서 6월 17일까지 2달이 넘도록 아무런 응답이 없는 상태로 있었습니다. 2달 정도는 싱가포르 포스트 어딘가 창고에 박혀서 전산조차 등록되지 않은 상태로 있던 것이었습니다. 드디어 6월 17일에 디스패치 넘버(despatch number)가 나왔고 6월 30일에 비행기를 탔다고 업데이트가 ..

기준 중위소득 뜻, 변경된 중위소득 산출 방식 [내부링크]

7월 3일 보건복지부는 중앙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하여 기준 중위소득 산출방식 개편안을 심의, 의결하였습니다. 중앙생활보장위원회는 기초생활보장 주요 정책을 심의, 의결하는 정부 위원회중 하나로 보건복지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하여 관계부처의 차관급, 전문가 및 공익위원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기준 중위소득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입니다. 이 기준 중위소득은 기초생활보장제도를 비롯하여 12개 부처의 73개 복지사업의 선정 기준으로 활용됩니다. 기존 기준 중위소득 산출 방식 기준 중위소득은 2015년 기초생활보장제도가 맞춤형 급여로 개편되며 기존에 사용하던 절대적 빈곤선인 최저생계비를 대체하는 상대적 빈곤선의 기준으로서 도입되었으..

새만금 신공항 건설 추진, 이 상황에 신공항? [내부링크]

전북권 경제 활력 제공 와 새만금 개발 촉진을 위해 새만금 신공항 건설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합니다. 새만금 신공항 건설 사업의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가 완료됨에 따라서 새만금 신공항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7월 6일에 열었으며,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새만금 신공항 새만금 신공항 건설사업은 2019년 국가 균형발전 프로젝트에 포함되어 있으며, 제5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항공수요 조사연구와 사전 타당성 검토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사업계획적 정성 검토 결과 총 사업비 7,769억 원으로 확정되어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신공항의 위치는 새만금 개발부지 내 위치하며 군산공항에서 서쪽으로 1.3km 지점입니다. 순수 민간공항이며 ..

공공임대 입주자 임대료 감면, 주택구입자금 및 전세자금 금리 인하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소득감소로 월세 체납 등의 어려움을 겪는 주거위기가구에 긴급지원주택을 공급하고 주거급여를 조기 지급하는 등의 주거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큰 방향으로 월세 체납 등 위기 가구에 임시거처를 제공하는 등 공공임대주택 7천 호를 제공하고, 긴급지원대상자에게 임대보증금 부담을 완화시켜주고 주거급여를 조기 지급하는 등의 정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긴급지원주택 공급 월세 체납 등으로 퇴거 위기에 있는 가구에 대해서 지자체가 공공임대주택 중 빈집을 임시거처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LH가 지자체에 공공임대주택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지자체는 퇴거 위기 가구에 공공임대주택을 최대 6개월까지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지원의 긴급성을 감안하여 입..

2019년 국민연금 금융부분 기금운용 수익률 11.34%, 잘한건가? [내부링크]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2019년 국민연금 기금운용 성과평가를 지난 7월 3일 실시하였습니다. 2019년 국민연금기금의 금융 부분 운용 수익률은 11.34%로 확정되었으며, 이는 2018년 -0.89% 대비 12.23% 상승하였고, 기준 수익률 대비 0.48% 초과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자산군별 수익률 - 국내 주식 12.46% . 국내 주식 2019년 1년간 상승률 7.67% (코스피 기준, 2018년 -17.28% ) - 해외주식 31.64% . 미국 주식 2019년 1년간 상승률 29.6% - 국내 채권 3.55% - 해외 채권 12.05% - 대체 투자 9.82% 국민연금 수익률 상승 이유 대내외 금융시장의 불확실성 해소 및 주요 선진국의 금리 인하, 국내/외 기업 실적 개선 등..

가수 김연자씨가 마이크를 무릎까지 내렸다 올리는 이유는? [내부링크]

아모르파티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김연자 씨의 트레이드 마크인 마이크를 무릎까지 내리는 행동을 하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7월 6일 '한국 대중가요 100년 특별기획 트로트 전설을 만나다. - 김연자 특집'으로 진행된 아침마당에서 이 이유를 밝혔습니다. 패널 이용식 씨가 김연자 씨의 마이크를 무릎까지 내렸다가 다시 올리는 행동을 하는 이유를 물었고 이에 대한 대답은 패널로 출연한 이호섭 씨가 대신 아래와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마이크를 입 앞에 두고 고음을 올리면 마이크 음질이 찢어지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것을 피하려고 마이크를 무릎까지 내렸다가 올리는 것이고, 김연자 씨는 그것을 자기 연출력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러한 이호섭 씨의 답에 MC인 김재원 아나운서는 이호섭은 김연자의 대변인으로 나왔다는 것을 ..

로드킬, 감소 대책 3가지 발표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국립생태원이 로드킬(동물 찻길 사고) 방지를 위해서 뭉쳤습니다. 최근 로드킬 사고 건수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15년 대비 19년에 50% 이상 증가하였으며 사망사고와 2차 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등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토부와 환경부는 로드킬 조사 및 관리 지침을 제정하고 정보수집 및 분석하고 있었으며, 이를 통해 동물 찻길 사고 정보시스템을 개발하고 활용해 왔습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처음으로 로드킬 다발 상위 50개 구간을 선정하였고 이번 대책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사고 다발 구간 해소 조사 결과 상위 50개 구간 모두 국도이며 충청남도가 15개 구간으로 제일 많은 로드킬이 발생하였습니다. 최고 다발구간에서는..

자동차종합검사 대상 지역 확대 38개 시군 추가 [내부링크]

7월 3일 기준으로 수도권 및 광역시, 인구 50만 이상의 대도시를 대상으로 시행하던 자동차 종합검사를 미세먼지 배출 저감을 위한 대기관리권역법의 제정 및 시행으로 인해 전국 주요 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하였습니다. 대기관리권역으로 확대 지정된 곳은 기존의 수도권 외 중부/남부/동남권 등 총 4개 권역, 8개 특별/광역시와 69개 시/군입니다. 정기검사와 종합검사 비교 신규로 지정된 종합검사 대상지역에서는 기존에는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았으면 됐으나, 7월 3일 이후에는 자동차 종합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 종합검사는 정기검사항목 외에 실제 도로 주행환경과 비슷한 환경을 구성하여 실제로 차량을 주행하는 형태의 검사방법으로 강화된 기준을 적용하여 배출가스 검사를 실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기검사 대비하여 ..

볼보 S90, 정말 유용한 세 가지 기본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볼보 S90, 볼보의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정말 이 기능들이 없었으면 얼마나 불편할지 상상조차 가지 않는 기능들입니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그냥 일상이 되어서 자연스럽게 늘 사용하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공기나 피부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그러면 제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 세 가지를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 프로필 첫 번째로는 운전자 프로필입니다. 아마도 지금까지 제일 많이 쓴 기능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 기능을 쓴다고 하기에 뭐한 게 스마트키에 페어링 시켜두고 자동으로 적용되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볼보 S90을 운전할 때마다 쓰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전자 프..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공급 및 투약 시작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에서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를 특례 수입하였으며, 수입한 렘데시비르를 7월 1일부터 코로나19 환자에게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6월 3일 식약처의 특례 수입 결정이 있은 후 4주가 지난 6월 29일 질병관리본부는 수입자인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와 국내 도입 협의를 통해 의약품 무상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렘데시비르 특례 수입 감염병 대유행 등 공중보건 위기 사황에 대처하기 위해서 관계 부처장의 요청에 따라 식품의약품 안전처장이 국내에 허가되지 않은 의약품을 수입자를 통해 수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렘데시비르 투약 대상 코로나 치료제인 렘데시비르는 폐렴이 있으면서 산소치료가 필요한 코로나 중증환자를 대상으로 투약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중증환자를 치료하는 병원에서는 국립중앙..

강릉 박이추커피공장, 파나마 게이샤 커피를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 박이추 커피공장을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 커피 하면 강릉이고 강릉 하면 박이추 커피공장 아니겠습니까? 강릉에 여행을 가면 늘 들렸지만 대기가 길어 즐기지 못했던 카페인데 코로나 덕분(?)인지 대기가 없어서 이번에는 즐길 수 있었습니다.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먹고살기 위해 커피를 시작했다는 바리스타 1세대 박이추, 그는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유일한 바리스타 1세대입니다. 외식업 공부를 위해 떠난 일본에서 커피를 접하게 되어 도쿄의 중앙 커피 주식회사와 킷사 텐이라는 커피전문학교, 유나이티드 커피 회사 등에서 커피를 배운 후 1988년 우리나라로 건너와 혜화동에 인터내셔널 커피하우스 보헤미안을 열었으며, 이는 현재 강릉에 위치한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박이추 대..

햄버거병, 용혈성요독증후군? 장출혈성대장균 감염증? [내부링크]

맥도널드 햄버거병 고소사건, 안산 유치원 집단 식중독 사건을 통해 알려진 햄버거병은 과연 어떤 병이고 어떠한 경로로 감염되며 어떠한 병원균이 원인이 되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햄버거병 햄버거병의 공식 명칭은 용혈성 요독 증후군으로 장출혈성 대장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병증 중에 하나입니다. 장균은 병원 인자 및 독 성기전에 따라 5가지로 분류하고 있으며, 혈청형에 따라 O항원과 H 항원으로 분류됩니다. 그중 O-157:H7이 장출혈성 대장균 감염증을 일으키는 여러 대장균 중 대표적인 병원체이며 1982년에 신종 병원체로 등장하였습니다. 장출혈성 대장균의 원인균은 소, 양, 염소, 돼지, 개, 닭 등 가금류의 대변에서 발생하는 대장균이며 소가 가장 중요한 병원소입니다. 장출혈성 대장균은 소의 장내에서 존재할 ..

전세대출 제한, 전세대출을 활용한 투자를 제한하는 제도 [내부링크]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한 6.17 대책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전세대출제한과 관련하여 일부 언론에서 규제 내용, 예외, 적용 예시 등이 잘못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보도 사례가 있어 정부에서 전세대출제한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인 설명이 나왔습니다. 전세대출제한 투기, 투기과열지구에서 실거주를 하지 않을 아파트를 전세대출을 활용해 구입하는 행위를 제한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즉, 실거주 목적이 아닌 투자, 투기의 목적으로 아파트를 구매할 때 전세자금 대출을 활용하는 것을 막은 것입니다. 규제 시행일인 7월 중순 이후에 투기지역 혹은 투기과열지구에서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구입 후 전세대출을 받으려 할 경우 전세대출을 제한하고 전세대출을 신청하여 이용 중인 자가 규제대상 아파트를 ..

볼보 S90, 첫 기계 세차 그리고 실내 청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운전하고 다니기 좋은 계절이기는 하나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차에 붙는 벌레입니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시골길이나 혹은 한가한 도로를 운전하고 다니면 푸르른 좋은 경치와 탁 트인 전망이 운전을 즐겁게 해 줍니다. 하지만 차에 벌레가 붙는 것은 각오해야 합니다. 인천에 볼일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낮에 가서 밤에 왔고, 도로에 차는 별로 없어서 운전하기 좋았습니다. 인천서 천안으로 내려오는 길은 경치도 좋고 드라이브하기는 좋았습니다. 다만, 벌레를 잊고 있었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운전을 하고 내려오면서 앞유리가 벌레 부딪힌 자국으로 하얗게 덮이기 시작하였고, 집에 도착해서 차를 봤을 때 기겁할 정도로 많은 벌레가 차 앞에 붙어있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먹는 꿀의 효능, 아침 꿀 먹기 시작 [내부링크]

아침마다 꿀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꿀을 입에 짜 넣고 단맛을 느끼면서 출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장이 조금 안 좋았던 것 같은데, 꿀이 위장에 좋다고 해서 시작했는데 단맛이 아침을 기분 좋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기왕 먹기 시작한 것 조금은 알고 먹어야겠다 싶어서 정리해 봤습니다. 꿀 꿀은 벌이 꽃에서 채취해 겨울철에 먹기 위해 저장해둔 것입니다. 벌이 꽃에서 수집한 꿀은 처음에는 설탕 성분이나 이것을 벌의 소화효소를 통해 성분이 바뀌어 꿀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꿀의 맛은 꽃의 종류에 따라 맛이 다르나 공통된 내용은 꿀은 매우 달짝지근합니다. 꿀의 효능 꿀은 예전부터 유명한 건강식품이며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벌꿀은 오장육부를 편하게 하고 기운을 돋아주며 비위를 ..

알리익스프레스 싱가포르포스트 배송 실제 기간 공유 [내부링크]

전 세계적인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물류가 마비된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중국과 관련된 물류 부분은 정말 상황이 심각했던 것 같고, 아직 해결되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외구매를 했었고 그 물류의 마비된 상황을 겪고 있어서 내용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싱가포르 포스트 배송 코로나 19가 유행 중이었던 2020년 4월 4일, 구형 노트북의 램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노트북용 램을 구매했습니다. 한국에서 살 수도 있었지만 급한 물건도 아니고 알리익스프레스가 8천 원 정도 싸게 팔고 있었기 때문에 해외구매를 했고 배송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배송은 중국에서 싱가포르 포스트를 통해 발송된다 하였고 그전에는 싱가포르 포스트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빠른..

대한항공 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 소식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사용하지 못한 항공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하였다는 소식입니다. 항공 마일리지 사용의 어려움 코로나 19로 인해 하늘길이 막혀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비행기를 못 타는 상황에서 유효기간이 지났다는 이유로 유효기한이 도래한 마일리지의 소멸은 부당하다는 언론 보도와 지적이 있었습니다. 국토교통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전년대비 국제선 운항이 96% 급감하고 타국 입국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마일리지 사용이 어렵다는 현실을 인식하였습니다. 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국토교통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과의 협의를 거쳐 2021년 1월 1일 소멸 예정인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여 2022년 1월 1일에 소멸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즉, 대..

볼보, 서비스 센터 구매 부품 평생 보증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일하고 있는데 볼보코리아에서 아래와 같이 문자 메시지가 왔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0년 6월 1일부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으로 진행된 수리에 대해 평생 부품 보증을 제공합니다." 눈에 바로 들어오는 단어는 바로 평생보증이었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으로 진행된 수리 제품에 대해서 평생보증이라니요. 볼보가 평생보증이라는 어마어마한 서비스를 제공하나? 이제 우리나라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승부를 하려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궁금한 마음에 문자 메시지에 적혀있는 URL을 클릭해서 살펴봤습니다. 볼보 평생 보증 프로그램 볼보자동차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만 적용되는 정책으로 모든 볼보자동차 코리아 서비스 센터에서 설치된 부품에..

부의 추월차선, 부의 3요소 [내부링크]

책을 읽는 것을 즐기지 않는 나지만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은 읽고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투자에 관심이 많아지고 노후에 대한 걱정이 생기면서 많은 영상과 글을 접하게 되었고 그 안에서 많이 언급이 되어 있던 책이 '부의 추월차선'이라 책과 담을 쌓고 있었지만 구매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후반부는 정말 용기가 필요한 이야기, 나에게는 적용되기 어려운 이야기지만 책 안에는 공감이 가는 내용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 공감되는 부분을 기억하고 나중에 다시 찾아보기 위해 이렇게 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부자, 부의 3요소 책에서 이야기하는 부는 물질적인 소유를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부의 추월차선의 저자인 엠제이는 부를 진정으로 느꼈던 시점은 대저택으로 이사 갔을 때, 원하던 드림카를 구매했을 때와 같이 물질적인 ..

단 3분, 볼보 워셔액 보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며칠 전, 운전하고 조카네 놀러 가는 길에 워셔액 보충 알람이 떴습니다. 차 구매 후 일 년 반, 두 번째 워셔액 레벨 낮음 알람을 받았습니다. 워셔액 보충하는 영상을 한번 올린 적이 있는데 뭐 있겠습니까? 한번 더 만들어봤습니다. 이번에는 3분만 투자하면 워셔액 보충하는 방법을 알 수 있게 만들어 봤습니다. 볼보 워셔액 부족 경고 신형 볼보는 워셔액 부족할 경우 나오는 알람을 네 군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 / HUD / 차량 상태 메뉴 / 센서스 알림에 워셔액 부족 경고가 나오게 됩니다. 추가로 차량 상태 메뉴에는 워셔액 보충 매뉴얼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볼보 워셔액 저장 용량 볼보 워셔액 저장 용량은 헤드라이트 워셔 유무에 따라 차..

만족스런 은퇴 후 삶의 조건, 퇴직 후 삶 [내부링크]

1955~1963년 베이비부머 세대가 일자리에서 퇴직한 뒤 느끼는 삶의 만족도에 대해 상세히 조사하고 인터뷰를 담은 책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의 베이비부머 세대는 80년대 민주화 운동, IMF 외환위기 등의 경험을 공유한 집단을 이야기합니다. 고용정보원에서 실행한 이번 연구는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42명의 퇴직자를 대상으로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간 심층 인터뷰 결과와 변화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만족스러운 은퇴 후 삶을 이어가는 사람의 특징 1. 퇴직에 따른 심리/정서/관계/경제적 위기 회복 퇴직 후 개인마다 어려움의 정도, 기간 등의 차이가 있으나 위기를 경험하고 각자의 방식대로 극복했다는 특성이 있었습니다. 정년 퇴임 후 자신의 생활철학을 바뀐 뒤 일에 대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방법, 첫 사망자 발생 [내부링크]

지난 5월 20일 경기도에 거주하는 74세 여성 환자가 비브리오패혈증으로 사망했다고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했습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감염 시 급성 발열, 오한, 혈압 저하,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되고 증상 발현 후 24시간 이내에 피부 병변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만성 간 질환자, 알코올 중동자,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고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비브리오패혈증 비브리오패혈증은 비브리오 불니피쿠스균에 의한 급성 패혈증입니다. 세계적으로 미국, 일본, 대만, 이스라엘, 터키, 스페인, 태국, 덴마크,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스웨덴 등에서 보고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간질환을 갖고 있는 고위험군으로부터 매년 100명 미만의..

A형 간염 예방, 조개젓 먹지 마세요.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는 A형 간염 집단 발병 사례를 확인하여 전파를 차단하고 감염원을 밝혀내기 위해 경상북도 구미시와 협력하여 역학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 구미시의 한 음식점을 이용한 사람들 중 6명이 A형 간염에 걸렸으며 이들 모두 동일한 음식점에서 반찬으로 나온 조개젓을 섭취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최근 들어 A형 간염 환자 역학조사 결과 조개젓을 섭취한 비율이 높아지고 환자 발생도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조개젓으로 인한 A형 간염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며, 조개젓 섭취를 중지하는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A형 간염 전염 대부분의 경우 감염자의 대변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 등을 섭취하면서 경구를 통해 감염됩니다. 주로 경구를 통해 감염되므로 감염자를 통해 감염자의 가족..

환전 온라인 신청하고 택배로 받는 방법? 환전 규제 완화 정책 [내부링크]

정부는 지난 5월 22일 외환서비스 혁신방안을 마련하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외환서비스 혁신방안은 외환서비스 공급자 간의 협업과 경쟁을 촉진하고 규제 불확실성을 완화하여 외환서비스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루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이른 통해 외환서비스 비용과 수수료 절감, 시간/장소적 접근성 제고를 통한 외환서비스 수요자의 편익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전 외화, 택배 위탁 허용 외화 환전과 송금의 위탁을 허용하고 송금 네트워크 공유가 가능하도록 규제를 완화하기로 하였습니다. 은행, 환전영업자, 소액 송금자가 고객과 이루어지는 모든 환전과 송금 업무를 기존 외환서비스 공급자는 물론이고 다른 산업의 참여자에게도 위탁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에서 환전한 외화를 택배회사, 주..

열 내리는 확실한 방법, 직접 경험한 열 떨어뜨리는 방법, 해열 민간요법 [내부링크]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안 떨어질 때 할 수 있는 해열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것은 아니고 민간요법이라고 할 수 있는 방법인데, 효과를 봐서 한번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양말 신기기 아이가 더워하는데 무슨 양말을 챙겨 신기냐 하는 이야기를 해주시지만, 발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해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의 열이 심할 때 손과 발을 만져보면 엄청 차갑습니다. 이는 열로 인해서 말단의 혈관이 수축하여 차가워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양말을 신겨 발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되면 온몸에 열이 고루 퍼지면서 열이 가라앉게 됩니다. 인터넷을 보면 젖은 양말을 신기고, 그 위에 양말을 하나 더 신겨서 발의 온도를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

어린이집 휴원 해제 계획, 어린이집 등원 가능?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전국 단위 어린이집 휴원 명령을 6월 1일부터 해제하고 지역별 휴원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쿠팡 물류센터 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수도권 지역은 휴원을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린이집을 개원하되 지방자치단체마다 지방자치단체장의 판단에 따라 어린이집 휴원 조치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개원 이유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전국 어린이집 휴원 기간이 길어지며 보호자의 돌봄 부담이 증가되고 긴급 보육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동안 어린이집 휴원 해제에 대비하여 어린이집 방역에 대해 현장점검을 꾸준히 해온 결과 어린이집이 방역 지침을 충분히 준수중인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이를 이유로 전국단위의 어린이집 휴원을 해제하고 지역별로 개원, 휴원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전..

볼보 센서스 언어 설정, 볼보 내비게이션 언어 추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볼보 전문 유튜버로 돌아온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센서스 언어 설정 방법과 볼보 내비게이션 언어 추가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봤습니다. 영상을 만들게 된 이유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영상을 보시고 한분이 댓글로 "볼보 내비게이션은 영문 키보드 지원이 안 되나요?"라고 물어보셔서 만들어 봤습니다. 볼보 센서스 언어 설정 볼보 센서스 기본 언어 설정 방법은 상단바를 내리면 나오는 설정 > 시스템 > 시스템 언어와 단위 > 시스템 언어 항목에서 기본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볼보 내비게이션 언어 추가 방법 볼보 센서스 언어 설정과 같이 설정 > 시스템 > 시스템 언어와 단위 > 키보드 레이아웃에서 언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센서스 기..

메밀의 효능, 메밀 요리법 [내부링크]

여름이면 찾게 되는 평양냉면, 그 면의 주 재료인 메밀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평양냉면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정작 메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던 것 같습니다. 메밀 메밀은 주로 국수나 묵의 재료로 꽃은 흰색, 분홍, 빨간색이고 줄기는 초록, 분홍, 붉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열매는 검은색, 갈색 등이며 잎은 삼각형 모양을 갖고 있습니다. 메밀은 중국에서 언제 한국으로 전해졌는지는 모르나 고려시대 기록에 메밀이 최초로 언급되었습니다. 메밀의 꽃말은 연인, 사랑의 약속이라고 합니다. 메밀은 척박한 땅에서도 잘 적응하고 자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열매를 먹으며 열매에서 껍질을 뺀 부분을 가루로 만들어 면이나 전을 해서 먹습니다. 메밀은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단백질과 지방을 약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

세금환급금 찾아가세요.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 서비스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환급금, 부가가치세 환급금, 근로 장려금 환급금, 자녀 장려금 환급금 등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이 올해 5월 현재까지 1,434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을 위해 올해는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를 예년보다 1개월 빠르게 실시한다고 합니다. 매년 5월~6월에 미수령 환금금 집중축소기간을 지정하여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미수령 세금 환급금 발생 미수령 환급금은 대부분의 경우 주소이전등의 사유로 국세환급금통지서를 받지 못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혹은 통지서를 받고도 환급금을 수령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국세환급금(세금환급금)은 중간예납, 원천징수 등으로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 납세자의 환급신고, ..

다중이용시설 뜻, 다중이용건축물, 다중이용업소 [내부링크]

경기도 부천 쿠팡 물류센터를 기점으로 다시 코로나 환자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경향을 보이자 정부는 6월 14일까지 수도권 내 모든 다중이용시설 운영을 한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쿠팡 물류센터와 관련해 오늘 오전 11시 기준 총 82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중 63명은 물류센터에서 감염되었고 나머지 19명은 이들에 의한 접촉 감염이라고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수도권을 한정하여 이러한 극단적인 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하는 정책을 발표한 것 같습니다. 다중이용시설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다중이용시설 다중이용시설이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시설을 말합니다.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 관리법 제2조에 다중이용시설이 정의되어 있으며, 해당 법령 제3조에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 이야..

자가격리 위반자 실형,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 [내부링크]

처음으로 자가격리 위반자에게 첫 실형이 선고되었습니다. 강화된 감염병 예방법에 따른 처벌로 자가격리 조치를 위반한 20대 남성이 처음으로 실형을 받았습니다. 자가격리 위반자는 지난달 초 의정부성모병원에서 퇴원 후 자가격리 중에 두 차례 무단이탈한 혐의로 구속 기소되었으며, 검찰은 방역체계 혼란 등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법정 최고형인 징역 1년을 구형하였으나, 법원은 징역 4월을 선고하였습니다. 감염병 예방법의 벌칙 강화된 감염병 예방법 제12장에 각 항목을 위반하였을 때의 벌칙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최고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서 최소 20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1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자가격리 위반자에게 적용된 항목은 제79조의 3 제4항으..

메모리얼 데이, 미국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는 미국 공휴일 [내부링크]

어제 미국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미국 주식을 사려고 환전까지 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미국장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어제가 미국의 공휴일중에 하나인 메모리얼 데이였습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메모리얼 데이가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메모리얼 데이 Memorial Day 메모리얼 데이는 미국의 전몰자(전장에서 싸우다가 죽은 사람) 추도 기념일이자 연방 공휴일로 한국의 현충일과 비슷한 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메모리얼 데이는 매년 5월 마지막 주 월요일로 1868년 5월 30일 남북전쟁의 희생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지정되었습니다. 이때는 장병의 묘지에 헌화하는 날이라는 의미로 데코레이션 데이로 불리다, 1882년 메모리얼 데이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업은행, 정부도 배당 받는 기업은행 [내부링크]

지난 5월 20일 기획재정부가 보도자료를 통해서 2020년 정부 출자기관 배당 결과를 공표했습니다. 정부의 올해 정부배당금은 총 1조 4천억 원 수준으로 지난해 대비해서 300억 정도가 감소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배당을 받는다고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정부도 투자를 하고 배당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한번 놀랐습니다. 정부배당금 현황 정부배당금 순위로 살펴보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3,994억 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3,920억 원으로 1,2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로 중소기업은행 1,662억 원, 한국산업은행이 1,120억 원으로 뒤를 따르고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공기업과 공사 등에서 배당금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소기업은행 정부배당금 순위 3위가 중소기업은행입니다. 정부배당금..

삼성전자 배당, 삼성전자 보통주와 우선주 배당금 [내부링크]

삼성전자 보통주 & 삼성전자 우선주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주당 354원으로 계산돼서 정확하게 들어왔습니다? 작년 말 배당은 우선주가 1원이 더 들어왔었는데, 이번 20년 1분기 배당은 보통주와 우선주(종류주식)가 같은 금액인 주당 354원이 들어왔습니다. 우선주가 1원을 더 주는 줄 알았는데 왜 이렇게 들어왔는지 한번 찾아봤습니다. 보통주와 우선주 차이 보통주란 주식회사의 가장 기본적인 주식으로 주식회사는 다른 주식은 발행하지 않아도 보통주는 꼭 발행해야 합니다. 주주총회에서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주식이나 우선주에 비해서 우선순위가 밀리기도 하고, 배당순위에서도 밀리는 등 약간의 불이익도 존재하기도 합니다. 보통 어떤 회사의 주식이라고 하면 보통주를 이야기합니다. 우선주란 보통주에 ..

살인진드기 사망자 발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주의 요청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는 경북과 충남에서 올해 처음으로 살인진드기에 의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야외활동 시 긴 옷 착용 및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발열, 소화기 증상과 함께 백혈구, 혈소판 감소 소견을 보이고 일부 사례에서는 중증으로 진행되어 사망에 이르기도 하는 질병입니다. 주로 야외 활동에서 반복적으로 진드기에 노출될 경우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는 진드기에 물려 감염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 원인불명의 발열, 소화기 증상(식욕저하, 구역, 구토, 설사, 복통)이 있으며, 이와 함께 두통, 근육통, 신경증상(의식장애, 경련, 혼수..

유튜브 소득 검증 강화, 유튜버 세금 조사 강화 및 징수 [내부링크]

모바일 환경의 변화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다수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고소득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이들 중 일부는 구글 등 해외 플랫폼 사업자로부터 고액의 광고 대가를 받으면서 차명계좌를 동원하거나 소액으로 송금액을 쪼개어 받는 방법으로 소득을 분산, 은닉하여 과세당국의 감시를 피해 탈세를 한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세무조사 과정에도 이와 같은 사례가 일부 확인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1인 크리에이터(유튜버)에 대한 세무조사 강화를 예고하고, 소득에 대한 성실한 신고를 당부하였습니다. 유튜버 세무 조사 강화 올해부터 국세청에 구축된 건당 1천 달러, 연간 인별 1만 달러 초과 외환거..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계획, 국민연금의 투자 [내부링크]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5월 20일 회의를 통해 '2021~2025년 국민연금 기금운용 중기자산배분안'과 '2021년 국민연금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의, 의결하였습니다. 국민연금은 국내 금융시장 안정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금융시장 점검을 철저하게 하여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투자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장기투자자로서 안정적인 수익률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연금 중기자산배분 계획 중기자산배분안이란 국민연금 기금의 수익성, 안정성 제고를 위해 매년 수립하는 5년 단위의 기금운용전략을 이야기합니다. 앞으로 5년간의 대내외 경제전망, 자산군별 기대수익률 및 위험 등에 대한 분석을 기초로 하여 목표수익률 및 자산군별 목표 비중 결정하는..

공인인증서 제도 문제점, 전자서명법 개정안 내용 [내부링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인전자서명의 우월한 법적 효력을 폐지하는 내용의 전자서명법 전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정안을 통해 전자서명 시장 경쟁이 촉진되어 다양한 전자서명의 개발과 이용이 활성화되고 국민의 전자서명의 이용 편리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제도, 문제점 99년 제정된 전자서명법은 공인인증제도를 도입해 인터넷을 통한 행정, 금융, 상거래 등을 활성화시키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제도가 20년 넘게 유지되며 우월한 법적 효력을 지닌 공인인증서가 전자서명 시장 독점하고 새로운 전자서명 기업의 시장 진입 차단하며 액티브엑스 설치 등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하는 등 다양한 문제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전자서명법 개정안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하고..

술 인터넷 구매 가능? 술 택배? 주류 규제 개선안 발표 [내부링크]

정부에서 국내 주류시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주류 규제 개선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1월 주류 과세체계 개편에 이어 제조, 유통, 판매 등 주류 산업 전반의 규제 개선을 통해 주류 산업 성장을 뒷받침할 계획입니다. 이번 개선안은 실제 주류 소비 패턴인 주류 배달을 이용한 홈술, 혼술의 확대 및 다양한 맛의 주류 선호하는 패턴과 규제 사이의 간극을 완화하여 소비자들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목적이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주류를 먹고 싶어 하던 저에게는 희소식이라 바로 주류 규제 개선안에 대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주류 규제 개선안 추진 방향 과거에는 야구장 맥주 보이 허용(16년), 수재 맥주의 소매점 판매 허용(18년), 음식점의 생맥주 배달 허용(19년) 등 특정 이슈 발생 시 개별 과..

고용안정자금 지원 for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근로자 [내부링크]

5월 18일 고용노동부에서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을 공고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소득이나 매출이 감소하였음에도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측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6월 1일부터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지급하게 됩니다. 지원 대상자는 소득, 매출 감소분에 대해 총 150만 원(50만 원 x 3개월)을 2회에 걸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안정자금 지원대상 고용안정자금 지원 대상자는 코로나로 인해 20년 3월~4월 사이에 소득, 매출이 감소한 일정 소득 이하의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및 영세 자영업자와 20년 3월~5월 사이에 무급 휴직한 근로자입니다. 특수형태 근로자란 ..

열사병 등 온열질환 감시, 온열질환 정의, 응급조치 방법 [내부링크]

올해 여름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에서는 5월 20일부터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온열질환 뜻, 온열질환 응급조치 방법,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폭염대비 국민의 건강보호 활동을 안내하기 위해 온열질환의 발생현황과 특성을 모니터링하는 것으로 전국 500여 개의 협력 응급실을 통해 온열질환자의 응급실 방문 현황을 신고받아 질병관리본부 누리집(www.cdc.go.kr)에서 정보 제공하게 됩니다. 온열질환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서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 시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을 뜻합니다(ex...

경기도,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방법, 1인 소상공인 뜻 [내부링크]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도내 소상공인에게 고용보험료 일부 지원하는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1인 영세 소상공인 고용보험 가입을 활성화하고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의 3(소상공인에 대한 고용보험료 지원)에 따라 2020년도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소상공인법) 제12조의 3(소상공인에 대한 고용보험료의 지원) 정부는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 등에 관한 법률 제49조의 2 제1항에 따라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에 대하여 같은 조 제6항에 따라 부담하는 고용보험료의 일부를 예산의 범위..

서울시, 10만원 상당 학생 식재료 꾸러미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 교육청과 서울시, 자치구는 860억 원을 투입하여 서울 학생 모두에게 친환경 농산물과 각종 식재료를 지원하는 서울형 학생 식자료 꾸러미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사업을 추진하는 이유는 개학 연기/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급식 중단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업계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재원은 등교 개학 연기로 미사용 된 무상급식 예산 등을 활용하며, 서울 초/중/고/특수학교 1,335개교 86만 명의 학생 가정에 학생당 1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 형태의 바우처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식재료 꾸러미 지원 사업 6만 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여 6만 원 상당의 '친환경쌀(3만 원)'과 '식재료 꾸러미(3만 원)'를 각 가정으로 배송하고, 4만 원..

클럽 등 유흥시설 1달간 행정명령 시행, 위반 벌금 [내부링크]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발생한 코로나 감염사태로 인해 클럽, 유흥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등에 운영을 자제하되 불가피한 운영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라는 행정명령이 시행되었습니다. 행정명령 미준수 할 경우 벌금 부과 및 집합 금지 명령까지 내려질 수 있다고 합니다. 행정명령 대상 및 기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5월 8일 20시부터 클럽 등 유흥시설에 대해 한 달간 행정명령을 시행하였습니다. 클럽 등 유흥시설에 대하여 운영을 자제하도록 권고하였고, 불가피한 운영 시에는 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명령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 장관이 감염병예방법 제49조제1항제2호에 의해 발령한 행정명령으로 지역사회 추가 확산 위험성과 유사 사례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지켜야 할 방역지침 준수 명령으로 마스크 착용, 방역관리자 ..

관세법령 정비 추진, 국민편의 위해 알기 쉽게 정비 [내부링크]

기획재정부는 국민의 권리 및 접근성을 제고하고 변화된 통관환경을 반영하기 위한 관세 법령 개정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관세법령 정비 필요성 현행 관세법은 무역/통관 관련하여 어려운 전문용어를 많이 사용하여 수출기업 및 일반국민(여행자, 해외직구 소비자 등)이 이해하기 어려우며, 국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된 중요한 내용 중 상당수가 관세청 자체 규정으로 운영되고 있어 정비 필요성이 지속 제기되어 왔습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소액 개인통관 증가 등 관세 행정 환경이 새롭게 변화함에 따라 관세법이 일반 국민에게 다가가기 위한 법령 정비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세법령 개선 내용 관세법령의 일본식/한자식 표현을 순화하고 국민이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용어를 보다 친숙하고 알기 쉬운 용어로 대체하기로 하였습..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 살펴보기 [내부링크]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은 코로나 대응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자발적 긴급재난기부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코로나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을 지원하고 기부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재정된 특별법입니다. 이 특별법에 긴급재난지원금과 긴급재난 기부금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이 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정의, 긴급재난기부금 정의 긴급재난지원금이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따른 국민의 생계안정과 소비촉진 등을 위하여 지원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긴급재난기부금이란 긴급재난지원금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고용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반대급부 없이 기탁하는 금전으로서 모집 기부금과 의제 기부금을 말합니다. 모집 기부금이란..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 한국 국가신용등급 'Aa2' 유지 [내부링크]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현 수준인 'Aa2'로 유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어서 앞으로의 등급전망도 안정적을 이어갔습니다. 무디스는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 사태에서 보여줬듯이 한국은 강한 거버넌스와 충격에 대한 효과적인 거시경제/재정/통화 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히며, 한국은 견조한 성장 잠재력과 강한 재정 및 부채 지표를 유지할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 무디스는 미국의 신용평가회사로 S&P와 Fitch와 함께 세계 3대 신용평가회사로 인정받는 회사입니다. 1900년 존 무디(John Moody)가 설립하였고, 이 창립자의 이름을 따와서 무디스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 회사의 정식 명칭은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이며 보통은 무디스라고 불리고..

볼보 오스뮴 그레이 컬러 장점, 일 년 반된 S90 상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 S90을 타고 다닌 지 일 년 반이 지났습니다. 현재 15,000km를 조금 넘은 상태로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일 년 반이 지난 지금 차의 외부 상태가 어떤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오스뮴 그레이 사실 처음 계약했던 볼보 S90 색상은 블랙이었습니다. 기존 차량은 흰색이었고 처음에 회색은 고려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큰 차는 검정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에 블랙 색상으로 계약을 하였습니다. 딜러님이 블랙 색상은 관리하기 어렵다고 차량관리를 잘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화이트나 오스뮴 그레이로 해보는 게 어떠냐고 물어보셨지만, 일단 계약은 블랙으로 했습니다. 계약을 하고 집에 가는 길에 매우 더러운 블랙 색상의 세단을 봤고, 도저히 관리를 못할 것 같아서 볼보의 ..

국민연금, 납부예외 및 연체금 징수예외 조치 실행 [내부링크]

국민연금공단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 상황을 고려해, 가입자들의 국민연금보험료 부담 완화를 위한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의 중단/휴직 등 소득이 없는 경우에만 납부예외가 가능하였으나 소득이 감소한 경우에도 20년 3월부터 6월 기간 중 최대 3개월간 납부예외를 확대 적용하고 보험료를 체납한 경우 3개월분(20년 3월~5월) 보험료 연체금을 일괄 징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예외 소득이 감소한 사업장 가입자 또는 지역가입자가 연금보험료를 납부하기 곤란한 경우 납부예외 신청을 통해 최대 3개월간 연금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사업장가입자는 소득이 감소하고 근로자가 동의하는 경우 사용자(사업주)의 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지역가입자는 소득이 감소하고 본인이 신청하는..

긴급재난지원금, 기부금 신청 접수 방법 [내부링크]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하겠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정부는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하였으며, 5월 11일부터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이와 동시에 자발적 기부를 희망하는 국민들을 위해서 긴급재난지원금 기부금 신청 및 접수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기부금 신청 방식 지원받은 긴급재난지원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기부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신청방식은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기부 의사 표시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여 수령 후 기부 신청 / 신청 개시일부터 3개월 내 긴급재난 지원금을 미신청하는 경우로 총 세 가지의 방식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범위, 광역지방자치단체? 기초자치단체? [내부링크]

5월 11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전 국민 대상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에 광역지방자치단체 또는 기초지방자치단체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역지방자치단체와 기초지방자치단체의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지방자치법 광역지방자치단체와 기초지방자치단체에 대해서는 지방자치법에 정의가 되어있습니다. 지방자치법은 지방자치단체의 종류와 조직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사이의 기본적인 관계를 정함으로써 지방 자지 행정을 민주적이고 능률적으로 수행하고, 지방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며, 대한민국을 민주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법입니다(제1조 목적). 이 지방자치법 제2조 지방자치단체의 종류에 광역지방자치단체와 기초지방자치단체의 범위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지방자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기부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부터(5월 4일) 기초수급자 등 긴급지원 대상가구를 시작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긴급지원 대상가구는 오늘부터 현금으로 지급받고, 나머지 국민은 5월 11일부터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을 통해서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지역사랑 상품권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 공적 마스크 구매와 같은 방식으로 요일제를 적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3개월 이내(8월 31일)까지 사용하여야 합니다.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수단을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신용/체크카드/지역사랑 상품권/선불카드 중 어떤 형태로 받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신용/체크카드의 경우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충남 아산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공고, 2020년 1분기 [내부링크]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경영상 어려움에 처할 수 있는 영세 사업주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의 고용불안 해소를 위하여 추진하는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취지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소득주도 성장의 선순환 효과가 본격화되기 전 경영상 어려움에 처할 수 있는 영세 사업주를 지원할 목적으로 최근 급격히 인상된 최저임금에 따른 영세업체 부담 경감을 통해 고용 위축을 방지하고, 인건부 부담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목적의 사업입니다. 이에 더해 근로자의 사회안전망 가입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신청 2020년 4월 20일 ~ 5월 15일 4주간 신청을 받으며(4/7/10월 신청 후 1개월 심사, 지급), 아..

이천 화재 보상금 기준/계산, 산업재해 보험금 기준 평균임금과 통상근로계수 [내부링크]

이천 물류창고 화재로 인해 안타까운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관련해서 보상금 기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고용노동부에서는 "일용노동자의 산재 신청은 실 근로일수가 1개월 이상일 경우, 상용근로자에 준하는 방식으로 평균임금을 산정/적용하고 있다." 면서 이번 사건의 경우에도 일용노동자에는 근로 내역서, 임금대장 등을 확인하여 보상기준을 산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통상근로계수 통상근로계수는 1일 단위로 고용되거나 근로일에 따라 일당 형식의 임금을 받는 일용노동자, 일용근로자의 평균임금 산출이 어려운 경우 적용하는 것으로, 통상근로계수는 3년마다 고시하고 있어며, 현재 적용되는 통상근로계수(73%)는 18년에 고시되어 21년에 다시 고시될 예정입니다.(고용노동부 고시 제2017-82호) 일용노동자..

긴급재난지원금 개요, 신청 방법 및 기부 [내부링크]

코로나 1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생계와 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추가경 저예산이 4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신청 대상자와 지급수단을 고려하여 국민 편의를 제고할 수 있는 신청/지급 방안을 설계하였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액수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URL : 긴급재난지원금.kr)를 통해서 5월 4일부터 대상자(세대주) 여부 및 가구원 수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지원 긴급지원이 필요한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가구는 별도 신청이나 방문 없이 5월 4일부터 현금을 받게 됩니다. 긴..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 감염병 심각 단계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코로나 19에 대한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를 심각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라고 계속 나오는데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국가 감염병 위기대응 감염병 위기시 대응체계의 하나로 감염병 재난에 대한 예방 및 대비 태세를 사전에 구축하고 재난 방생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하여 위기상황을 조기 종식을 유도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합니다. 감염병 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감염병 재난 발생에 대한 대비태세를 확립하고, 감염병 재난 발생 시 효과적 대응 및 추가 확산을 차단하며, 신속/정확/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주는 것을 방침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 감염병 위기대응의 일환으로 국가에서 감염병 위기경보를 ..

중소기업 지원 정책,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확대, 우선지원대상기업 [내부링크]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수준을 90%로 상향하는 내용의 고용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이 4월 28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우선지원대상기업의 경우 20년 4월부터 6월까지 사업주가 실시한 휴업, 휴직 등 고용유지 조치에 대한 지원 수준이 90%로 한시적으로 확대됩니다. 단, 대규모기업의 지원 수준 및 1일 상한액인 66,000원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용유지지원금이란? 일시적 경영난으로 인해서 고용조정이 불가피하게 된 사업주가 휴업, 휴직 등 고용유지 조치를 하는 경우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재고량 50% 증가, 생산량/매출액 15% 감소 등 요건을 충족하며, 전체 근로시간의 20%를 초과하여 휴업하거나 1개월 이상 휴직을 실시하는 경..

티스토리, 사이트 맵 (SiteMap) 생성 및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Sitemap 등록하고,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는데 조금은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티스토리가 업데이트를 통해서 편의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티스토리 사이트맵을 네이버나 구글, 빙에 등록을 하기 위해서, 기존에는 사이트맵을 만들어주는 도구나 웹을 통해서 사이트 맵을 만들고, 신규 글을 작성해서 파일로 생성한 사이트맵을 첨부하고 그 파일의 주소를 네이버나 구글, 빙에 등록을 해줘야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번거로운 과정을 이제 하지 않아도 됩니다. 티스토리 업데이트를 통해서 사이트맵을 기본으로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메뉴 > 관리 > 블로그" 항목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이 주소를 네이버, 구글..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제도, 직장 내 괴롭힘 행위 기준, 대응 및 신고 방법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의 이용편의를 위해서 상담센터 전국 대표전화 1522-9000을 도입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 전국 8개소마다 별도의 전화번호를 사용함에 따라 상담자가 쉽게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대표전화를 도입하게 되면서 1522-9000번으로 전화 후 내선번호를 통해서 원하는 상담센터를 쉽게 선택하여 상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제도란?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제도는 근로조건 개선 및 복지를 위한 제도로 2019년 7월 16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근로기준법의 개정으로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을 법률로 명시 및 금지하고, 괴롭힘 발생 시 조치 의무 등을 규정함으로써 근로자의 인권과 노동권을 보호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근로기준법..

볼보 메모리 시트 사용설명서, 메모리 시트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 메모리 시트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했었습니다. 그때 잘못된 설명이 있었고, 그때보다 지금 조금이나마 더 알고 있기 때문에 영상을 다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볼보 메모리 시트 사용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볼보 메모리 시트 볼보 메모리 시트에 저장할 수 있는 내용은 시트 위치, HUD 위치, 사이드미러 위치입니다. 운전할 때 필요한 위치는 모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차들의 경우에는 운전대 위치도 자동으로 조절이 되지만, 볼보의 경우 운전대 위치는 수동 조절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대 위치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전 영상에서는 HUD 위치와, 사이드미러 위치는 저장이 안 되는 줄 알고 이야기했었는데 쓰다 보니 다 된다는 것도 알게 되어서..

사회보험제도 종류와 뜻,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두루누리 [내부링크]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국가사업의 하나입니다. 사회보험제도 사회보험은 국민에게 발생하는 질병, 상해, 실험, 노령 등의 위험을 보험 방식에 의하여 대처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소득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사회보험은 가입을 의무적으로 해야 하며, 고용보험 / 국민연금 / 건강보험이 사회보험에 해당합니다. 국가에서 사회보험을 운영하고 의무가입을 기본으로 하는 이유는 민간에서 사회보험을 담당하면 위험이 큰사람이 선별해서 가입하거나, 보험사가 유리한 사람만 가입시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래를 준비하지 못하는 사람은..

자녀돌봄 근로시간 단축을 위한 장려금, 워라밸일자리 장려금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자녀돌봄 등을 위해서 근로시간을 단축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근로시간 단축지원금이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대폭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개학 연기로 자녀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들이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하는 것과 별도로 근로시간을 줄여 자녀를 돌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녀돌봄 근로시간 단축지원금,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주당 근로시간을 15~35 시간으로 단축하는 경우 사업주에게 간접노무비, 임금 감소 보전금, 대체인력 인건비를 최대 1년(대체인력은 1년 2개월) 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0년 1월부터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어 300인 이상 사업장에서 근로시간 단축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근로자는 가족 돌봄, 본인 건..

실직자 생활안정자금 지원 정책, 아산시 [내부링크]

아산시에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서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 등에게 긴급 생계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사업명은 '코로나 19 실직자 등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사업'이며 2020년 2월, 3월 실직근로자 또는 무급휴업, 휴직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가구당 100만 원을 현금 지급한다고 합니다. 생활안정자금 지원 기준 만 15세 이상 (2005년 1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2020년 1월 31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갖고 있는 시민으로서 건강보험 가입자이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2020년 1월 31일 이전부터 근로를 하고 있던 실직자, 무급휴직 중인 자, 휴업자, 기타 특수형태 근로자로 2020년 2월 또는 3월에 휴직, 휴업, 폐업을 한 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활안정..

코웨이 투자 실패, 배당을 줄이면? [내부링크]

국내 주식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가지고 있던 코웨이가 배당을 줄였습니다. 배당을 줄이는 것도 모자라서 배당을 기말배당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배당 투자를 주로 하는 입장에서 이는 투자 실패로 판단되는 부분입니다. 코웨이 배당 축소 위 공시의 내용을 살펴보면 배당금 축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까지는 년 3,500원의 배당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올해는 2,400원의 배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넷마블이 코웨이를 인수하면서 배당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 그것이 현실로 다가온 것입니다. 코웨이에 투자를 할 때, 코웨이의 고배당 정책 특히 분기배당에 매력이 있어 투자를 했는데 이 또한 연배당으로 변경되면서 매력을 잃었습니다. 코웨이 투자의 제1원칙이었던 배당금, 배당 횟수가 감소되면서 배당에 대한 매력이 사라졌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2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2분기 신청기간은 4월 16일 ~ 4월 27일까지며, 심사 후 선정이 되면 청년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청년기본소득이란 경기도형 기본소득제도이며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인 행복 추구,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 분기별 25만 원(연 10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으로서 3년 이상 주민등록을 갖고 계속 거주하거나,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 방식은 기본적으로 시군 지역화폐로 하며, 주소지 시군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방법 일자리 지원사업 통합 접수 시스템에 온라인 ..

배당 중단 미국 주식 in 내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미국도 역시나 코로나를 피해 가지 못한 것 같습니다. 갖고 있는 미국 주식 중에서 배당을 중단한다고 연락이 있던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LVS, CLNC가 다음 달부터 배당을 주지 않는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사실 회사 다니면서 실물경제가 나빠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듣기만 했지, 몸으로 체감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배당이 중단된다는 소식을 들으니 정말 안 좋아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느껴지네요. LVS, Las Vegas Sands Las Vegas Sands의 CEO인 Sheldon Adelson은 회사의 미래를 위해서 배당금을 중단할 것이라고 4월 17일 이야기하였습니다. CEO Sheldon Adelson은 이러한 전염병 사태는 전례가 없는 일이며, 70년 이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

자동차 관련 다양한 세금, 조세 정책 정리 [내부링크]

민생경제를 안정시키고 내수회복을 지원하기 위해서 정부는 자동차 관련하여 다양한 세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년 3월 1일부터 소비자가 자동차를 구입할 때 부담하는 개별소비세 중 70%를 100만 원까지 역대 최대치로 감면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노후차를 교체하거나 친환경차를 구입할 때도 세금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노후차를 친환경차로 교체 구입하는 경우에는 세금 혜택을 중복으로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잘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 개별소비세 세액감면(70%) 소비자는 자동차를 구입할 때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취득세를 차량가격에 포함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개별소비세 과세대상 차량은 8인승 이하 승용차(경차 제외), 캠핑용 차, 이륜차이며, 계산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조기 지급 및 청년수당 사업 개요 [내부링크]

서울시가 청년수당이 필요한 미취업 청년에게 청년수당을 조기 지급하였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민생문제를 겪고 있는 청년들 1,155명에게 청년수당 신청을 받아, 892명에게 지급을 완료하였습니다. 신속 청년수당 사업 코로나 19로 인해서 아르바이트 등 단기근로 일자리를 잃은 청년에게 수당을 지급하는 사업인 신속 청년수당을 한시적으로 시행하였습니다. 신속 청년수당은 코로나 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부터 신청기간 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사업장의 손님 감소, 경영악화 및 폐업, 행사, 공연의 취소 등으로 해고되거나 비자발적으로 퇴직한 경우에 3월, 4월 2개월간 1인당 월 5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수당, 지급 사례 서울시는 신속 청년수당을 신청받으면서 신청자로부터 신청사유를 제출받았..

가족돌봄휴가 긴급지원 기간확대 [내부링크]

가족돌봄휴가 긴급지원 사업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의 개학 연기 등으로 자녀 및 가족을 돌보기 위해서 남녀고용평등법 상 가족돌봄휴가를 무급으로 사용한 근로자에게 가족돌봄비용을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무급휴가로 근로자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일 5만 원 최대 5일간 지원하였었는데,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서 지원금 지급 기간을 5일에서 최대 10일로 변경하였습니다. 가족돌봄휴가 지원기간 및 지원금액 근로자 1인당 최대 5일이었던 지원금 지급 기간을 최대 10일로 변경하였습니다. 1월 20일 이후 이미 가족돌봄휴가를 10일을 모두 사용한 근로자도 소급 적용하여 10일에 대한 돌봄비용을 모두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근로자 1인당 최대 25만 원이었던 지원금이 최대 50만 원, 맞..

노블, NOBL, S&P 500 배당 귀족 ETF [내부링크]

미국 주식은 배당주 위주로 하고 ETF는 S&P 500 배당주로 구성된 ETF인 SPHD만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새로운 배당 ETF를 알아봤고, S&P 500에 있는 배당 귀족 주로 구성된 ETF를 찾게 되었습니다. NOBL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NOBL (S&P 500 DIVIDEND ARISTOCRATS ETF) 미국 주식 NOBL은 S&P 500의 배당 귀족에게만 초점을 두고 운영하는 유일한 ETF입니다. 배당 귀족은 배당금을 25년 연속으로 지급하였고, 25년간 연속으로 배당성장을 한 기업들을 이야기합니다. NOBL에 포함되어 있는 배당 귀족은 단단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상당한 이익 및 성장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다만, 유사한 구..

아산시, 아동양육한시적 지원 (아동돌봄쿠폰) 신청 방법 [내부링크]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4월 6일부터 아동양육지원 정책인 아동돌봄쿠폰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아산시 아동양육 한시적 지원 사업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아동돌봄쿠폰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산시 아동양육한시적 지원사업 13년 4월 ~ 20년 3월 출생자 중 20년 3월 현재 아동수당 대상자를 대상으로 1인당 40만 원씩 아산사랑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4월 6일부터 4월 17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을 갖고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아산시 아동돌봄쿠폰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계좌의 예금주(아동의 부 또는 모)가 아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신청서를 수기 작성 후 업로드해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 시 핸드폰 번호 및 개인정보 동의서 등 체크하여야 합니다. ..

특별재난지역 소상공인 전기료 50% 감면 [내부링크]

4월 1일부터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대구, 경북지역의 소상공인은 6개월간 전기요금의 50%를감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특별재난지역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사업 및 비상경제회의에서 확정된 전기요금 납부유예 방안에 대한 후속조치로 특별재난지역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전기료 감면 대상 전기요금 감면 대상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 경산, 봉화, 청도 지역 내 주택용, 산업용, 일반용 전기를 사용하는 소상공인이며 상세한 기준은 아래와 같으니 확인 후 신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기료 감면 지원내용 전기요금 감면 신청 시 6개월분(4~9월 청구요금) 전기요금의 50% (월 최대 60만 원)를 당월 전기요금 청구서에서 차감하는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예산은 7..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나이와 상관없이 1인당 1회 10만원 [내부링크]

경기도가 4월 9일부터 재난기본소득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는 경기도민이었는데, 지금은 아니라 아쉽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가 코로나 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도민 1인당 1회 10만 원을 주는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전 도민으로 소득과 나이에 상관없이 2020년 3월 23일 24시 기준시점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은 두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온라인 신청(4월 9일 ~ 4월 30일)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개인카드를 활용하여 경기지역화폐 카드 10만 원을 충전받는 형태 로..

충청남도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신청 [내부링크]

충청남도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충청남도에서 생활하고 있는 소상공인 및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상자분들은 신청을 준비하고 혜택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내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 긴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지원 대상은 충청남도 내 19년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으로서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은 10인 미만, 그 밖의 업종은 5인 미안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기준은 아래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 정의, 소상공인 분류 기준 소상공인에 대한 글을 쓰면서 소상공인의 정의, 소상공인 뜻을 명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한번 알아봤습니다. 소상공인 소상공인이란 소기업 중 상시 근로자가 10명 미만인 사업을 운영하는 자..

오메가3 복용 방법, 오메가3 먹는 방법,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 필요한 사람 [내부링크]

오메가3, 인간 스스로 만들수 없으며, 필요한 영양소이며, 저렴한 가격과 부작용 위험이 적어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번 먹어볼까 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주된 효능은 혈행 개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성지방 수치 개선, 혈액 순환 개선 및 여러 성인병 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보다 중요한 효능은 만성 염증을 케어하고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오메가3가 큰 효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오메가3, 부작용 위장장애, 설사, 저혈압 등 부작용이 있으나,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영양제로 유명합니다. 다만, 몸과 잘 안 맞으면 알레르기와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위장장애 이외의 부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고 합니다. 오메가..

코로나 관련 주요 금융 프로그램 [내부링크]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으로 4월 1일부터 시행되는 주요 정책금융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과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가. 저신용자 : 소상공인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 지원대상 : 4등급 이하 소상공인 한도 : 1,000만 원 (보증不要) 금리 : 1.5% (최대 5년) 신용등급 4등급 ~ 10등급(개인신용등급 기준)만 신청 가능 또한, 출생연도 끝자리 별로 신청 가능 날짜가 다름(4.1일부터) *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1,3,5,7,9)인 사람 → 홀수 날짜에만 신청 가능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0,2,4,6,8)인 사람 → 짝수 날짜에만 신청 가능 신한·하나·우리·기업·국민·경남·대구은행 계좌(택1) 보유 필요 나. 중신용자 :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at 서울복지포탈) [내부링크]

서울시가 3월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대상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대상은 3월 18일 0시 기준으로 서울시 거주하는 가구가 대상이며, 중위소득 100% 이하에게 지급합니다. 다만,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 가구는 제외가 됩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방법 서울복지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시스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 신청인 출생연도 마지막 숫자에 따라서 5부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본상 가족 관계인 경우에는 구성원 중 한 명의 이름으로 신청하면 되며, 가족 외 대리신청의 경우에는 거주지의 주민센터로 방문해서 방문신청을 해야 합니다. 또한 신청 후 온라인 취소는 불가능하며, 신청 취소..

소상공인 긴급대출 본격 시행, 특별재난구역 1500만원, 일반지역 1000만원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에서 3월 25일 부터 시행한 소상공인 1천만원 긴급대출 시범운영을 마치고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현장의 자금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시중은행 활용이 가능한 고신용자 대해서는 시중은 행을 이용하도록 하고 4등급 이하의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집중하여 지원하는 것으로 역할 분담을 하였습니다. 소상공인 1천만원 긴급대출 소상공인 1천만원 긴급대출은 은행/보증기관을 거치지 않고 신용만으로 영세 소상공인들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방문으로 신청부터 대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정책이며, 대출금은 특별재난지역의 경우 1500만원, 일반지역은 1000만원, 대출기간은 5년(2년거치 3년상환), 대출금리는 1.5%의 초저금리 적용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1천만원 긴급..

볼보 가솔린 터보 엔진음, 차 안에서는 어떻게 들릴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지난 영상은 외부에서 볼보 가솔린 터보 엔진 소리가 어떨지 들어 봤다고 하면, 여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볼보 S90 가솔린 터보 엔진 소리가 실내에서는 어떻게 들리나 한번 녹음해 봤습니다. 볼보 가솔린 터보 엔진소리, 일 년 전과 엔진음 비교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S90 가솔린 엔진 소리를 한번 담아봤습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이야기했듯 볼보 엔진은 2,000cc 4기 통을 기본으로 가솔린, 디젤, 터보, 슈퍼차져, 하이브.. vol-vo.tistory.com 마이크는 조수석에 삼각대를 세워두고 공중에서 녹음을 했습니다. 바닥에 내려두고 녹음을 했더니 소리가 많이 뭉개져서 삼각대 위에서 녹음을 했습니다. 두 종류의 엔진 소리를 실..

소외 계측, 취약계층 생계지원 대책 (by 고용노동부)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 그중에서도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고용안정 취약계층, 소외계층은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용안정 취약계층을 위해서 정부에서 추가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대책은 고용안정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이고 즉각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생계안정 대책 중심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고용안전망 취약계층 고용보험을 활용하여 고용안정이 필요한 근로자에게 고용유지 지원금 지급, 구직자에게는 실업급여 지급, 저소득층/청년 등을 대상으로는 취업성공 패키지 사업을 통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고용안전망 사각지대에 있는 무급휴업 노동자, 무급휴직 노동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건설일용자, 구직 중인 청년 등은 코로나 위기 대응과 생계유지에 취약할 수밖..

2020 수능 일정, 2021 대학입시 일정, 초중고 온라인 개학 [내부링크]

교육부가 코로나 19로 인해서 학교의 정상적인 학사일정 운영과 대면 수업이 불가능해짐에 따라서, 개학 연기를 통해 학생의 안전을 보호하면서 원격학습을 적극 활용하여 학습 공백 방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교육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협의를 거쳐 유치원을 제외한 전국의 모든 초중고 및 특수학교, 각종 학교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며, 2020년 수능을 2주 연기한 12월 3일 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초중고 온라인 개학 교육부는 세 차례의 휴업 명령을 통해 4월 3일까지 신학기 개학을 연기하였고, 여기에 3일의 추가 휴업을 거쳐 4월 9일부터 본격적인 학사일정을 시작한다 하였습니다. 다만 학생의 안전을 위해 원격학습을 적극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시점에 등교 개학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

스마트폰 사생활 유출 방지 보안유지 방법 [내부링크]

여러 가지 사건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보안, 스마트폰을 통한 사행활 유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안 전문가들은 완벽한 보안은 없다고 하며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어떤 스마트폰도 뚫릴 수 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하지만, 보안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갖고 해킹에 대비한다면 해킹의 가능성을 충분히 낮추고 개인정보를 지킬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 세계 스파이웨어의 99%가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작동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언제든지 해킹의 위험, 개인정보 및 사생활 유출에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보안에 취약하거나 위험이 있으신 분들은 아이폰, IOS 시스템으로 옮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안, 사생활 유출..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 저소득층 대상 및 뜻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저소득층 생활 안정 및 소비여력 재고를 위해 한시적 생활 지원이 필요하다 판단되어,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을 3월 17일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된 이후 조속한 지급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결과 4월 1일 첫 지급을 시작으로 4월 중으로 신속하게 저소득층에게 소비 쿠폰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기초생활보장제도 및 법정 차상위사업 수급가구는 4인 가구 기준 4개월간 총 108만 원~140만 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대상자는 20년 3월 기준 230만 명으로 확인됩니다. 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권자란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부양능..

기본소득, 재난기본소득, 소득구간, 소득분위 70% [내부링크]

정부에서 코로나로 인한 피해 극복을 위해서 소득분위 70% 까지 해당되는 가정을 대상으로 100만 원의 긴급 자금 지원 계획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기본소득에 관한 내용과 소득 구간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기본소득 기본소득, 국민 배당은 재산이나 소득의 많고 적음, 노동 여부나 도동 의사와 상관없이 개별적으로 모든 사회 구성원에게 균등하게 지급되는 소득을 이야기합니다. 토마스 모어의 소설 유토피아에서 최초로 언급되었으며, 1970년 유럽에서 논의가 시작되어 최근에 그 효용성과 부작용 등 논의가 확산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기본소득에 대한 이야기가 최근 거론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지역에 따라서 전체 주민에게 10만 원 상당을 지급하거나, 대상자를 선별해서 지급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

희귀의약품,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희귀의약품 선정과 철회 [내부링크]

코로나 치료제인 렘데시비르가 미국 FDA에서 희귀의약품 지위를 얻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희귀의약품이 어떤 의미인지, 희귀의약품 지정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희귀의약품 지정 제도 희귀의약품은 희귀 질환에 대한 치료제 입니다. 희귀 질환은 소수의 환자들이 앓는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즉 희귀 질환을 치료하는 희귀의약품은 시장이 작고 이윤이 적어 치료제 개발 동기가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환자수가 적어 임상실험 등 개발에 어려움도 있습니다. 이러한 희귀의약품 개발을 시장에 맡겨둘 경우 시장에서 희귀의약품이 개발될 가능성이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희귀의약품의 경우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서 별도의 법률을 제정하여 개발 과정에서의 특혜와 시장독점권을 제공해 왔습니다. 미국 희귀의약품 ..

아동돌봄쿠폰 지급 방법, 아동돌봄쿠폰 신청 방법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코로나 감염증으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 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에 아동 1인당 매달 10만 원, 총40만 원 상당의 상품권 등을 국비로 긴급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은 3월 말에 아동수당을 받은 전국 263만 명의 아동이 있는 약 200만 가구입니다. 아동 돌봄 쿠폰은 지방자치단체별 여건에 맞게 전자상품권, 지역 전자화폐, 종이상품권의 형태로 지원급 될 예정입니다. 전자상품권 아이 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정부지원 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 포인트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포인트 형태로 지급받으..

자소서, 프로젝트 경험 질문에 답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기업 10년 차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오래간만에 자기소개서 주제로 글을 써봅니다. 지원자의 경험, 프로젝트 경험 질문 지원자의 프로젝트 경험이나 성장과정에서 경험을 묻는 질문이 종종 있습니다. 경험을 묻는 질문에 대한 많은 지원자들의 답을 보면 대다수의 지원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나열식으로 작성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지원자의 경험을 나열하기만 한 것, 그것이 과연 회사나 인사 담당자에게 매력적인 글일까요? 이러한 질문은 질문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왜 경험을 물어보는가 지원자의 경험을 물어보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지원자의 역량, 지원자의 경험을 통해 지원자가 이 회사에서 필요한 사람인지, 이 회사와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고 있는지을 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 지..

볼보, 비상제동장치 오류로 인한 리콜(20년 3월 30일)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볼보자동차 비상제동장치 오류로 인해서 리콜을 한다고 공시하였습니다. 대상 차종은 2019년 제작한 전차종이 대상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 차량은 2019년식이기는 하지만 2018년에 생산된 차량이라 해당사항이 없다고 합니다. 아마도 국토교통부나 볼보자동차에서 우편으로 리콜 대상자에게 편지가 오겠지만, 먼저 알아보실 분들은 볼보자동차 코리아 고객센터(전화 : 1588 -1777)로 연락하시면 바로 알려줍니다. 국토교통부 공시 내용 국토교통부 공시 내용에서 볼보 자동차에 관련된 내용만 가져와 봤습니다. 볼보 비상제동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해당 기간에 제작된 볼보 자동차를 갖고 계신 분들은 서비스 센터에 가서 업데이트를 꼭 받아야 할 것 같..

소상공인 국유재산 임대료 경감 개정안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서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 3종세트의 후속조치로서 국유재산법 일부를 개정하여 금년 말까지 국유재산의 임대료, 사용료를 재산가액의 3%에서 1%로 인하하기로 하였습니다. 국유재산법 개정 소상공인이 국유재산을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인 사용료 5%보다 낮은 재산가액의 3% 이상의 사용료율을 부과하고 있었습니다. 코로나19의 경우와 같이 천재지변이나 재난, 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시적으로 기간을 정하여 현행 요금의 1/3 수준인 1% 이상의 요율을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에 일반적인 사용료율인 5%로 사용하고 있던 소상공인이더라도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발급하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한..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by 질병관리본부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3월 제주 전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올해 첫 확이 되어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하였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생함에 따라서 생후 12개월~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야외활동 시 밝은 색 긴 옷을 착용하라고 권고하였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매년 일본뇌염 유행예측 사업(일본뇌염 예측을 위해서 전국에서 정기적으로 모기를 채집하여 분석하는 사업)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작은 빨간집모기)가 처음 채집되었을 때 발령하는데, 올해 주의보는 작년 대비 2주 정도 빠르게 발령되었습니다. 이는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채집된 남부지역의 기온이 전년대비 2~3도 상승하였기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일본뇌염 증상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작은 빨간집모기에 물린 경우 99% 이상은 무..

건강보험료 지원 by 보건복지부 feat. 코로나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건강보험료 경감/축소 대상자 고시 개정안을 마련하고 3월 25일부터 4월 1일까지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민생경제 지원을 위한 추가경정에 산으로 건강보험료 지원이 확정됨에 따라서 신속한 지원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료 경감 대상자 및 기간 정부는 건강보험료 기준 전국 하위 20%와 특별재난지역에 거주하는 하위 50% 전체 직장 및 지역 가입자에게 월 건강보험료를 앞으로 3개월간 50% 감면(3월/4월/5월) 한다고 합니다. 이미 고지된 3월 보험료는 4월 건강보험료에 소급하여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에 다른 종류의 경감을 받고 있건 가입자도 추가로 이번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 가입자의 경우 전체 보험료가 감소되므로 건강보험료의..

아동수당 신청 방법, 코로나 아동수당 추가 지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 감염증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가정에서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휴원, 초등학교의 개학 연기로 인해서 아동 양육에 대한 부담이 커져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에서 아동수당 10만 원에 더해 앞으로 4개월간 매월 10만 원의 아동수당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동수당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수당 신청 및 확인 아동수당은 주민센터 방문, 복지로 온라인 신청 사이트(https://online.bokjiro.go.kr/), 복지로 앱 을 사용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19년 9월 1일부터 0세부터 만 7세 (0~83개월) 아동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 주민센터 방문은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

육아휴직 급여 인상, 육아휴직 제도 개선 [내부링크]

20년 3월 31일부터 한부모 노동자의 육아휴직 급여를 인상하고 육아휴직 복직 후 6개월 이내 회사를 그만두었더라도 비자발적인 이유로 그만둔 경우에는 육아휴직사후지급금 을 지급하는 등 육아휴직 제도를 개선하기로 하였습니다. 한부모 노동자 육아휴직급여 인상 한부모 노동자의 육아휴직 첫 3개월에 아빠육아휴직보너스 제도에 해당하는 육아휴직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기간의 육아휴직급여도 인상된다고 합니다. 육아휴직 첫 3개월은 통상임금의 100%(상한액 월 250만 원)을 받게 되며, 4개월에서 6개월까지는 통상임금의 80%(상한액 월 150만 원), 7개월째부터는 통상임금의 50%(상한액 월 120만 원)을 받게 됩니다. 월 200만 원의 통상임금을 받는 한부모 노동자는 육아휴직급여로 기존에 1년간 1,..

자녀돌봄 근로시간 단축 장려금 지원 by 고용노동부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추경을 통해서 자녀돌봄 등을 위해서 근로시간을 단축하는 경우에 지원되는 지원금을 한시적으로 인상한다고 하였습니다. 개학연기로 자녀돌봄,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잇는 근로자들이 가족돌봄휴가 사용 외 근로시간을 줄여 자녀를 돌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자녀돌봄 근로시간 단축지원금은 주당 근로시간을 15~35시간 단축하는 경우 사업주에게 간접노무비, 임금감소보전금, 대체인력 인건비를 최대 1년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금 상세 내용 중소/중견기업의 경우 간접노무비 지원금이 근로자 1인당 월 20만원에서 월 40만원으로 인상됩니다. 대기업에도 지원되는 임금감소보전금은 주 15시간 이상 25시간 미만으로 단축시에 40만원에서 60만원으로, 주 25시간 이상 3..

마이너스 통장, 마통, 한도 대출 [내부링크]

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돈이 없는 많은 사람들이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투자는 여유자금으로 해야 하는 것이 맞으나 마이너스 통장이 무엇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마통 많은 사람들이 마통이라고 부르는 마이너스 통장, 마이너스 통장의 진짜 이름은 한도 대출입니다. 한도 대출은 금융회사가 고객의 신용도를 바탕으로 대출을 해주는 신용 대출의 일종입니다. 일반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고 사용하기 편하며, 카드 현금서비스에 비해서 이자가 낮아 많이 애용되고 있는 금융상품의 하나입니다. 회사에 들어와서 어머니 가게에 비상금으로 사용하시라고 마이너스 통장을 하나 만들어서 드린 적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계좌..

코로나 치료제 FDA 승인? 임상 3차 시작 길리어드 사이언스 렘데시비르 [내부링크]

미국의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코로나19 치료제가 FDA 희귀병 치료제 지위을 받았다는 속보가 나왔습니다. 길리어드 제약회사의 코로나19 렘데시비르 치료제가 지난 2월에 2차 임상에 들어갔고, 3월 3차 임상에 들어가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어제 FDA 희귀의약품 선정 속보가 나왔습니다. 길리어드 제약회사 1987년에 창립된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작은 벤처기업으로 시작하여 2016년 글로벌 총 매출액 326억 달러(약 38조원), 시가총액 1,231억 달러(약 144조원), 글로벌 9위 규모의 글로벌 톱 클래스 제약 기업입니다. 길리어드는 의약적 요구가 충족되지 않은 분야에서 혁신적 치료제 개발에 집중해 오고 있으며 특히 항바이러스 치료제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계..

조세지원 조세특례제한법 개정후 시행령 개정(by 기획재정부) [내부링크]

코로나 19 경제 피해 및 영향을 최소화하고 경제 위기를 조기 극복하기 위해 조세특례제한법을 개정하여 조세지원, 세제지원을 결정하였습니다. 조세특례제한법이 공포/시행됨에 따라 시행령 개정을 통해 지원을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정부 조세지원, 세금지원 주요 내용 조세특례제한법의 개정을 통해 조세지원, 세금지원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조세지원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감염병 특별재난지역 중소기업의 소득세, 법인세 30~60% 감면 2. 소규모 개인사업자의 부가가치세 한시 감면(연매출 8천만 원 이하의 개인사업자) 3.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납부 면제 및 간이과세자 기준금액 한시 상향(3,000만 원에서 4,800만 원으로 상향) 4. 상가 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사업자에 대해서 인하액의 50% 세액공제..

삼성전자 주주총회 결과 [내부링크]

아이 이름으로, 아니 아이가 삼성전자 주식을 조금 갖고 있어 삼성전자 주주총회 참석 편지가 왔었습니다. 아이 이름으로 편지가 왔는데 신기하더라고요. 주식 평가금액이 2천만 원 이하라 증여세 없이 아이에게 물려줬었습니다. 주주총회 참석 편지가 온 김에 아이에게 주주, 주식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을 해줬지만, 8세의 아이가 이해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삼성전자 주주총회 인터넷 투표 적은 금액이고 작은 지분 이지기는 하지만 아이에게 주식에 대해 이야기해주면서 주권을 행사하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물론 저도 잘 모르지만, 삼성전자 주주총회 참석 편지에 인터넷 투표가 가능하다고 왔기에 저도 이번 기회에 배워볼 겸 해서 도전하였으나, 미성년자의 경우 투표에 참여하려고 한다면 가족관계 증명서, 등본 등 준비할 내..

코로나 피해 영세 학원, 교습소 지원 정책 by 교육부 [내부링크]

교육부, 농협, 신용보증재단 중앙회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받은 학원, 교습소를 대상으로 특례보증상품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교육부와 농협, 신용보증재단은 3월 20일 교육서비스 업계 소상공인 지원 특례보증상품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코로나 감염증으로 인해서 피해를 받은 영세학원 등의 경영난을 해소하고자 낮은 금리로 450억 규모의 긴급자금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세학원, 교습소 대상 특례보증 농협은행에서 실시하며, 신청대상은 2월 4일 이후 교육청 휴원 권고로 인해 총 5일 이상 휴원 한 교육서비스 업체입니다. 교육청에서 교부하는 휴원 증명서를 증빙하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교육서비스업체중 소상공인(연매출 10억 이하, 상시근로자 5명 미만)..

KF80 마스크 바이러스 차단 가능? KF94 마스크 다른점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비말을 통해서 감염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마스크 사용이 필수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보건용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보건용 마스크 정의 및 구분 보건용 마스크는 추위를 막기 위한 방한용 마스크와 다르게 입자 차단 능력이 있는 마스크를 이야기합니다. KF80, KF94, KF99 마스크를 이야기하는데요, 여기서 KF는 korea Filter의 약자로 숫자가 높을수록 더 작은 입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KF, 미국은 N, 중국은 KN을 사용합니다. KF80 마스크는 평균 0.6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입자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으며, KF94, KF99는 0.4..

415 총선, 코로나 확진자 투표 방법, 투표소 안전 보장 [내부링크]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415 총선을 일정대로 진행한다고 하였습니다. 선관위에서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투표소 운영방침을 공개했습니다. 선관위는 코로나 19 감염을 우려하여 투표소에 나오지 않는 유권자가 없도록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코로나 확진자의 투표권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투표소 내 유권자 안전 보장 선관위는 사전투표소, 선거일 투표소에 대해서 투표 전날까지 방역작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방역이 완료된 투표소는 투표 개시 전까지 외부인의 출입이 금지됩니다. 투표소에 오는 선거인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투표소 입구에 발열체크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체온계로 발열체크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선거인은 비치된 소독제로 ..

AT&T 미국 주식 모으기 좋은 시점, 노후대비 미국주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정된 노후를 위해서 주식을 모으고 있는 보르씨입니다. 요즘 코로나 감염증,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서 경제상황이 나날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경제 지표 중에 서민들이 제일 잘 알아볼 수 있는 주식은 반토막 수준을 넘어서고 있는 느낌입니다. 삼성전자 주식만 봐도 63,000원 정도 하던 것이 45,000원 수준까지 20%는 떨어졌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이 이러니 다른 국내 주식은 더 말할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했지만, 노후 준비를 하며 미국 주식을 모으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이 배당주기도 짧고, 배당률도 높고 해서 노후에 매달 들어가는 생활 자금을 생각하면 이보다 좋은 투자처, 노후준비는 없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노후준비를 위한 미국 주식 포스팅은 아래 관련 링크에서 ..

소상공인 정의, 소상공인 분류 기준 [내부링크]

소상공인에 대한 글을 쓰면서 소상공인의 정의, 소상공인 뜻을 명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한번 알아봤습니다. 소상공인 소상공인이란 소기업 중 상시 근로자가 10명 미만인 사업을 운영하는 자로서 주된 사업에 종사하는 상시 근로자의 수가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1항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1.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의 경우에는 10명 미만 2. 그 외 업종의 경우에는 5명 미만 상시 근로자 직업의 종류와 관계없이 임금을 목적으로 사업이나 사업장에 근로를 제공하는 자를 근로자라고 합니다. 이 근로자에서 기업의 임원, 일용근로자, 3개월 이내 기간을 근로하는 사람 및 단시간 근..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중소기업 피해 자금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내부링크]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긴급 자금 공급 및 피해점포 구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이 확보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 피해 지원 및 복구를 위한 예산 3조6천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이를 빠르게 지원한다고 하였습니다. 대구/경북 지역 지원예산을 1조원 수준으로 반영하였습니다. 소상공인 피해 직접지원 내용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은 각 해당 지자체에 신청을 통해 확진자 경유 점포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재료비, 복구비 등 점포당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장기휴업점포에게도 점포당 100만원이 지급하기로 하엿습니다. 또한 특별재난지역에서 이번 코로나19 피해로 인해 폐업한 점포는 철거비 및 원상복구비로 2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활성화 지원 ..

진또배기 뜻, 짐대박이의 사투리 [내부링크]

간간히 검색어에 올라오는 진또배기, 2019년 2월쯤에 한번 올라왔었는데 또 올라왔네요. 궁금한 건 알아봐야 하는 성격이라 진또배기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진또배기 뜻 진또배기란 짐대박이의 사투리입니다. 짐대는 솟대를 지칭하며, 박이는 짐승 또는 물건에 무엇이 박혀있다는 뜻의 접미어입니다. 즉, 짐대와 박이가 합쳐진 말로 모음동화를 일으켜 짐대백이가 된 것입니다. 짐대백이의 사투리가 진또배기입니다. 진또배기가 검색되는 이유 진또배기는 대한민국 트로트 가수 고 이성우 씨의 대표곡입니다. 진또배기는 영동 지방 사투리로 솟대를 뜻하며, 무명이었던 고 이성우씨의 이 노래 진또배기는 네이버 웹툰 달수 이야기와 연애의 정령에서 언급되며 알려졌습니다. 안타깝게도 가수 고 이성우 씨는 2018년 췌장암 투병 중..

한국 미국 양자간 통화스왑 체결 합의, 한미 통화스와프 [내부링크]

3월 19일 22시 기준으로 한국은행과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600억 달라 규모의양자 간 통화스와프 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통화스와프 계약은 상설 계약으로 맺어진 미 연준과 5개국 중앙은행(캐나다, 영국, 유럽, 일본, 스위스 중앙 응행) 통화스와프 계약에 더해 최근 급격히 악화된 글로벌 달러 자금시장의 갱색해소를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이번 통화스와프의 계약기간은 최소 6개월로 결정되었습니다. 통화스와프 통화 스와프(currency swap)란 통화교환의 형식을 이용하여 단기적인 자금 융통을 행하기로 하는 계약을 뜻합니다. 국가 간의 통화스왑 협정은 필요할 때 두 나라가 자국 통화를 상대국 통화와 맞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통화스와프는 주로 미래 경제학적 리스크를 대비하기 위..

연말정산 환급금 조기 지금 결정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감염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를 조금이라도 지원하기 위해서 2019년 연말정산 환급금 조기 지급을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부도/폐업 기업의 근로자는 직접 신청으로 환급이 가능하다고 하여 한번 알아봤습니다. 2019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 환급금 조기 지급 코로나19 피해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를 지원하기 위해서 국세청에서 2019년 귀속 근로소득세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기에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부도/폐업기업 소속 근로자인 경우에는 연말정산 환급금을 근로자가 직접 환급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부도/폐업 기업 근로자 환급금 신청 방법 회사가 연말정산 환급 신청 후 부도/폐업 등으로 소재 불명이 되어 회사를 통해 근로자에게 환급금을 지급하는 것이 사실상 불..

조세지원, 세무행정 지원, 세정지원 정리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납세자를 위해서, 국세청에서 특별 세무행정지원, 세정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세금 관련하여 필요한 서류, 조세지원 등의 내용이 필요한 경우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로 적극 활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정지원 대상 국세청 세정지원 대상자는 코로나 확진환자, 코로나로 인해 격리 중인 자, 확진환자 발생/경유 사업장, 우한 귀국 교민 수용 인근 사업장, 중국 교역 중소기업 등으로 피해를 입은 납세자입니다. 세정지원 내용 1. 법인세(3월 확정신고) 등의 최대 9개월 신고, 납부기한 연장 2. 최대 9개월 간 세금 징수 및 최대 1년 체납처분 유예 3. 세금 환급금 조기 지금 4. 세무조사 착수 중지, 연기, 유예 등 세정지원 신청 방법 세금 신고, 납부기한 ..

볼보 가솔린 터보 엔진소리, 일 년 전과 엔진음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S90 가솔린 엔진 소리를 한번 담아봤습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이야기했듯 볼보 엔진은 2,000cc 4기 통을 기본으로 가솔린, 디젤, 터보, 슈퍼차져, 하이브리드로 엔진 출력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볼보 S90이 방음이 좋아서 차 안에서 엔진 소리는 크게 들리지 않지만, 밖에서 듣는다면 가솔린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디젤 엔진 아니냐고 묻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엔진 소리가 우렁찹니다.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이 부품을 공유하기도 하고 2,000cc 4기 통 엔진으로 출력을 뽑아내려고 하니 소리가 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딱 일 년 전에 볼보 가솔린 터보 엔진음을 찍어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 년이 지난 지금 볼보 가솔린 터보 엔진음을 ..

코로나 세금지원, 코로나 세제지원, 코로나 세제혜택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서 조세정책을 변경하여 세제혜택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정부의 세제혜택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3월 17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코로나 19 파급영향의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목적으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의결하였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세제지원 규모는 2년간 1.9조 원 규모로 측정하였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의결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의 주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특별세액 감면 감염병 특별재난지역(대구, 경산, 봉화, 청도) 소재의 개인, 법인사업자에 대해서 중소기업 특별세액감면을 현재 대비 2배 수준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소득세, 법인세 감면액를 기존 최대 15~30% 감면에서 30~60% 수준으로 2배 상향하였습니다..

월배당 미국 REITS 급락 : EPR, APLE 살펴보기 [내부링크]

고배당과 월배당이라는 매력이 있는 미국 리츠의 하락폭이 심상치 않습니다. 코로나의 판데믹 선언과 함께 유가 문제가 발생하였다고 하지만 리츠주들의 하락폭은 심상치 않습니다. 갖고 있는 미국의 일반 기업의 주가는 0~30% 수준으로 떨어진 반면에 리츠주들은 하락폭이 20~50% 수준으로 일반 기업 대비해서 더 많이 떨어졌습니다. 부동산 리츠는 임대업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실물경제의 위기가 오면 임대수익의 위험이 생겨 떨어지는 폭이 큰 것은 사실입니다. 개별 종목별로 보다 자세한 이유를 한번 살펴보고 이번 기회에 옥석을 가려보려고 합니다. EPR Properties (EPR) 코로나 19로 인해서 제일 많은 하락폭을 갖게 된 EPR입니다. EPR의 경우 직접 사업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개학연기,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 4월 3일 개학연기 [내부링크]

교육부에서 전국 모든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2주간 추가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학교는 3월 23일 개학에서 4월 3일까지 휴업기간을 연장하였고, 어린이집은 휴원기간을 4월 5일까지 연장하였습니다. 코로나 19 감염증 추세에 예의 주시하며 개학의 시기와 방식은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학사일정 변경 내용 2020학년도 신학기 시작 시점에서 총 5주의 휴업이 실시됨에 따라 유치원, 어린이집과 각급 학교의 학사 일정도 변경이 됩니다. 교육부는 4주 차 이후의 휴업일을 법정 수업일수에서 감축하도록 권고하였고, 감축한 수업일수에 비례해 수업시수의 감축을 허용한다고 합니다. 휴업, 휴교 연장으로 인한 피해지원 정부는 개학 이전에 학교의 방역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휴업 연장으로..

가족돌봄휴가 정부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서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급인 가족돌봄휴가를 장려하고 어려운 가정경제에 도움을 주기 위해 1박에 5만 원, 1인 최대 25만 원의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을 정부에서 준비했는데요, 가족돌봄휴가 정부지원금을 신청하는 시스템이 열려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가족돌봄휴가, 가족돌봄휴직 관련된 포스팅은 아래와 같이 했었습니다. 3월 16일 가족 돌봄 휴가 지원금 신청이 오픈되었습니다. 혹시나 가족 돌봄 휴가 지원제도에 대해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0/03/10 - [소개] - 가족돌봄휴가 불이익 익명신고 과정 , 익명신고 방법 2020/03/07 - [소개] - 가족돌봄휴가 불이익 익명 신고제도, ..

볼보 S90, 여름에만 알수 있는 사소한 단점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투버 S90 오너 보르입니다. 지난여름에 느꼈던, 제 차 볼보 S90의 단점을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름에만 알 수 있는 단점이니, 여름이 오기 전에 한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애 자연현상인 성에, 이 현상이 볼보의 단점이라고 말하게 될지는 몰랐습니다. 전면 유리에 성에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생깁니다. 운전을 못할 정도로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전면 유리 안쪽에 생기는 성에가 아니고 유리밖에 생기는 성에라서 와이퍼로 닦아주면 되기는 하지만, 처음 생겼을 때는 깜짝 놀랐습니다. 차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처음 성에 현상을 접하게 되면 놀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차분하게 와이퍼로 닦아주면 됩니다. 성에를 단점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사소한..

특별재난지역의 뜻, 특별재난지역의 혜택, 특별재난지역 지원받는 방법 [내부링크]

정세균 국무총리가 오늘(3월 15일)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하여 대구, 경북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대구, 경북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할 것을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이를 재가하여 대구, 경북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특별재난지역의 뜻과 특별재난지역의 혜택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특별재난지역 특별재난지역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60조를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중앙대책본부장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규모의 재난이 발생하여 국가의 안녕과 사회질서 유지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거나 피해를 효과적으로 수습하기 위해 특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거나 제3항에 따른 지역대책 본부장의 요청이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중앙위원회..

간 건강, 한번만 먹어도 간 손상을 일으키는 영양제 [내부링크]

한 번만 먹어도 간을 손상시키는 영양제, 식품 등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아래 나열한 영양제의 경우 한 번만 잘못 먹어도 간수치를 높이거나 급성 간부전을 일으키는 식품도 있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간 손상의 대표 증상 황달(피부와 눈의 흰자위가 노랗게 변하는 증상), 구역 구토, 극심한 피로감, 콜라색 소변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먹자마자 바로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비타민A 레티놀로 합성된 비타민A에서 일 권장량인 1만 이상 섭취 시 간 손상이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4만 이상의 고용량을 섭취 시에 간 손상이 심하게 올 수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피부 미용을 위해서 고용량을 섭취하는 분들이 게신데 사람에 따라 다른 증상이 올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할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초등학생 아동수당 10만원 지원, 초등학생 아동양육 쿠폰 지원 정책 [내부링크]

포스팅을 통해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에게 4개월간 한시적으로 아동양육 지원금 명목으로 지역 상품권을 월 10만 원씩, 총 40만 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었습니다. 정부가 여기에 더해서 지원 대상을 초등학생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동양육 한시 지원 확대 3월 1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마련된 추경안 중 보건복지부 소관 예산을 심의하고 아동양육 한시 지원 사업의 대상자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아동양육 한시 지원은 현재 만 7세 미만 아동에게 매월 10만 원씩 아동수당을 지급하고 있는데, 이와 별도로 아동수당 수령자 263만 명에게 월 10만 원씩 4개월간 한시적으로 지역사랑 상품권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추가로 지급을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경..

윈도우10, CPU 100% / DISK 100% / MEMORY 100% 조치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에 취미를 갖게 되면서, 컴퓨터를 다시 만져보고 있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던 10년 된 도시바 노트북을 써보려고 하는데 너무 버벅대서 하나 새로 사려고 했었거든요. 버벅대던 원인은 리소스 점유 100%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인터넷에 많은 방법이 있지만 제대로 된 내용이 없었습니다. 그중에서 찾아낸 방법을 공유할 테니 저 같은 어려움이 있다면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윈도 10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Windows10 CPU 100%, 디스크 100%, 메모리 100% 를 해결하였습니다. 직접 해보고 성공한 것만 공유하니까 믿고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Anti Spy Ware 끄기 (Windows Defender) Win 10은 Windows Defender가 기본 실행이..

미국 두번째 서킷브레이커 발동, 미국 장기 투자자의 마음 [내부링크]

3월 12일 미국 주식시장에서 두 번째 서킷브레이커 발동되었습니다. 지난 3월 9일에 이어 한주만에 두 번째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되었습니다. 3월 12일에는 개장 직후에 7%가 넘게 폭락하자 1단계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되어 15분간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유럽 중앙은행이 발표한 코로나 19 판데믹 상황에 대응하는 경기부양책을 발표했지만 기대 이하라는 평가에 주가는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S& P500, 다우존스, 나스 다이 나란히 7% 넘게 급락했고 유럽증시는 장초에는 6% 하락에 이어 10% 이상 폭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미국 서킷브레이커 미국 서킷브레이커 제도는 1987년 10월 뉴욕증시가 대폭락 한 블랙먼데이 이후 주식시장 붕괴를 막기 위해 처음으로 도입된 제도입니다. 투자자에게 냉정함을 ..

코로나19 검사비 의료실비 신청 결과 [내부링크]

지난번에 코로나 19 검사를 받았고,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대구 방문자였고, 아이가 열이 있어서 검사를 받으러 응급실 앞 선별 진료소로 갔었습니다. 대구 방문 이력이 있어서 검사비는 무료였으며, 진찰비와 기타 비용으로 인당 4만 원 정도의 금액을 결제했었습니다. 의료실비 보험이 있어 신청했었고 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19 검사비 의료실비 신청 삼성화재 의료실비보험이 있었습니다. 신청은 삼성화재 어플로 하였으며, 진료비 영수증을 사진 찍어 첨부 서류로 냈습니다. 담당자 배정을 받았고 결제한 금액을 실비보상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19 검사비 실비 보험 보상 진단명은 "기타 질병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선별검사"로 되었습니다. 코로나 19 검사비로 지불한 4만 원가량의 ..

코로나19 전시회 취소 연기에 대한 정부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가운데, 그중에서도 전시업계는 피해가 더 큰 것 같습니다. 거의 모든 전시회, 공연이 취소/연기되고 있는 가운에 정부에서 공연, 전시업계에 대한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전시업계 전용 코로나 19 대응센터 설치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내부에 코로나 19 대응센터를 설치한다고 합니다. 전시업계만을 위한 전용 콜센터로 각종 건의나 피해 접수 등에 대한 전시산업 애로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코로나 19 대응센터, 전화 02-574-2078 정부지원대상 확대 기존에는 적용이 되지 않았던 디자인설치사업자, 서비스 사업자 등도 전시업계의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여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대상에 포함했다고 합니다. 자금지원 한국전시산업..

코로나19 소상공인 금융 지원 상세 안내 (금리 우대) [내부링크]

코로나 19 관련 피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금융 지원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3일 기준으로 산업은행, 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과 시중은행과 카드사 등 민간 금융회사에서 신규 자금 지원, 기존 대출 만기 연장 등 약 2조 8천 억 규모의 금융 지원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코로나 19 피해 기업과 소상공인 금융 지원 방안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소상공인 초저금리, 우대금리 정책 영세 소상공인, 상시 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자영업자게 3년간 1.4% 수준의 초저금리 대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초저금리 대출 대상자는 통상 2% 후반의 우대금리로 대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대표번호(1588-2588, 1566-2566)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공매도 제한조치,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제도 강화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산과 국제유가 급락에 따른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로 인해서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급격하게 증가하였습니다.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하락이 예상되는 가운데, 여기에 더해 꾸준히 공매도 수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매도의 증가는 개별종목의 특성에 따라 과도한 가격 하락을 유발할 수 있기에 공매도 제한 정책을 펼치게 된 것 같습니다. 한시적 공매도 제한 정책 3월 10일부터 6 월 9일까지 3개월간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요건을 완화하고 공매도 금지기간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시행 시점은 3월 10일 장 종료 후 변경된 기준을 적용하여 공매도 과열 종목 선정 및 발표하고, 이 종목은 3월 11일부터 2주(거래일 기준 10일) 간 공매도가 금지됩니다.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제도 비정상적으로 공매도가 증가하..

가족돌봄휴가 불이익 익명신고 과정 , 익명신고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산으로 근로자의 자녀 등 가정 돌봄을 위해 가족돌봄휴가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가족돌봄휴가 미부여 등 불합리, 피해 사실에 대해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는 익명 신고창구를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만들었습니다. 신고 탭을 눌러서 어떠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가족 돌봄 휴가 등 관련 규정 및 결과 확인 첫 번째 탭에서는 가족돌봄휴가 규정과 신고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고자의 개인정보와 신고내용은 비공개이나 특수신분관계로 별도의 복무규정을 적용받고 있는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은 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신고사건 처리를 위해서 지방관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수도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

한시적 공매도 제한조치, 미국증시 사이드카 발동 [내부링크]

어젯밤 미국 증시가 8~10% 하락을 하였습니다. 미국 증권시장에서 사이드카가 발동된 것은 정말 오래간만인 것 같습니다. 미국 증시 폭락의 이유인지 코로나 19로 인해 상황이 어려워져인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오늘 긴급으로 한시적 공매도 제한 조치를 실시 예정이라 합니다. 공매도, 공매도의 장단점 공매도는 말 그대로 보유하지 않은 주식을 빌려서 파는 거래입니다. 주가가 내려갈 것 같은 주식을 빌려서 현 시세로 팔고, 주가가 내려갔을 때 싼 가격에 빌린 만큼 사들여 빌린 주식을 갚는 식으로 차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공매도는 증시에 유동성을 공급해 거래를 원활하게 해 주고, 고평가 된 주식을 적정 가격으로 이동시켜주는 등의 순기능도 하나, 보통은 차익을 노려 주식의 가격을 일부러 떨어뜨리는 등 부작용도..

초중고 방학축소 계획, 개학연기로 인한 방학축소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3주 연기되었습니다. 개학이 연기된 만큼 여름방학, 혹은 겨울방학을 축소하여 수업일수를 채울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여 알아봤습니다. 개학 연기 교육부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서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3주 연기하였습니다. 올해 개학일은 3월 23일로 학사 일정은 평소보다 3주 늦게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가정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여러 학교에서 가정에 전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아이를 맡길 곳이 없는 가정을 위해서 긴급 돌봄교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정 수업일수 교육과정에는 법정 수업일수라는 것이 있습니..

마스크 대리구매 방법 공유 [내부링크]

정부가 공적으로 마스크를 공급하는 가운데 마스크 구매 5부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마스크를 지정일에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여, 정부에서 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하게 정책을 변경하였습니다. 마스크 대리구매 방법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 대리구매 대상 3월 8일 오전 정부 발표에 따르면, 만 10세 이하 어린이와 만 80세 이상 노인의 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공적 마스크 대리구매는 3월 9일부터 허용되며 만 10살 이하 (2010년생 포함 이후 출생) 어린이 458만 명, 만 80살 이상 (1940년생 포함 이전 출생) 노인 191만 명, 장기요양급여 수급자 31만 명이 대상입니다. 장애인은 3월 5일 발표된 대책에 따라 대리구매 대상자에 포함되어 있..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소개 및 정책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정부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소상공인 분들께서 이러한 정부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어려움을 극복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https://edu.sbiz.or.kr/)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는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사이버 평생교육원이라고도 하며,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이나 예비창업자들이 점포경영 및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터넷 무료 서비스 사업입니다. 무료 서비스란 것과 접근성이 쉬운 사이버 교육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교육 내용은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교육입니다. 즉, 사업의 창업부터..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 내용, 아이돌봄서비스 신청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한 보육, 육아 지원을 위해서 정부에서 아이돌봄서비스 신청 간소화 및 지원비율 상향을 공시하였습니다. 아이돌봄서비스 신청 간소화 정부가 아이돌봄서비스 신청과정을 간소화하여 신종 코로나 감염증으로 인한 보육, 육아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신규 이용 가정의 경우 정부지원 신청, 소득유형 판정, 국민행복카드 발급 이후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가능했으나, 간소화된 신청 방법은 신규 이용 신청 시 정부지원 소득 유형이 없거나 국민행복카드가 없을 경우에도 우선 서비스 이용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즉, 급한 데로 먼저 아이 돌봄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후에 신청 절차을 진행하면 되게 바뀌었습니다. 단, 해당 절차 개선 대상은 휴원, 휴교 등으로 시설 운영 시간에 서비스..

코호트격리 뜻, 자발적 코호트 격리 권고 [내부링크]

대구의 한 아파트가 통채로 코호트 격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정부가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벌어지고 사망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취약계층이 머무는 생활시설에 자발적인 코호트 격리를 권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 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자, 취약계층 생활시설에 대한 예방적 보호조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호트 격리의 뜻 코호트 격리 뜻은 감염자와 비감염자를 동일한 집단으로 판단하고, 전체적를 격리하여 감염병의 감염을 방지하는 전략입니다. 즉, 감염자가 발생한 지역을 감염자와 비감염자 구분 없이 격리하고 폐쇄하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병원, 건물, 학교 등 집단이 모여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감염병 방지를 위해 격리, 폐쇄할 수 있습니다. 코호트(cohort)의 사전적 의..

가족돌봄휴가 불이익 익명 신고제도, 고용노동부 [내부링크]

가족돌봄휴가 사용을 위한 지원정책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휴원, 휴교로 인해 가정의 양육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서 가족돌봄휴가 제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 등에서 인력 운영상의 부담 등을 이유로 가족돌봄휴가가 원활히 사용되지 못한다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실효성 제고 방안"을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가족돌봄휴가 등 익명신고제도 사업장에서 가족돌봄휴가를 거부당한 근로자가 적기에 구제받을 수 있도록 "가족돌봄휴가 등 익명신고"시스템을 3월 9일(월)부터 3월 31일까지 3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긴급하게 자녀를 돌봐야 하는데 사업주가 가족돌봄휴가를 허용하지 않은 경우뿐만 아니라 직장 내 눈치 등으..

서랍장 안전기준 강화, 예초기 안전기준 변경 [내부링크]

이케아에서 서랍장이 넘어져서 미국에서만 5명의 아이가 목숨을 거두었고, 90명의 아이가 다쳤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8명의 아이가 목숨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이케아에서도 서랍장이 한쪽에 무게가 실리면 넘어지는 결함이 있음을 알고 리콜을 진행하였으며, 다치거나 사망한 아이들에게는 거액의 보상금을 지불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서랍장이 넘어져서 아이들이 다치는 사고가 일어나지 않으리란 법은 없기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서랍장의 안전기준을 강화된다고 합니다. 서랍장 안전기준 강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실제로 사용하는 환경을 고려해 서랍장 안전기준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가 서랍에 매달리는 상황을 가정하는 안정성 실험에 적용하는 무게를 23kg에서 25kg으로 상향했습니다. 25kg은 ..

코로나 확진자의 기록으로 살펴보는 코로나 19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진자의 기록으로 살펴본 코로나 의심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모범확진자의 기록이며 실제로 경험한 내용을 적어둔 것이라서 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증상만으로 코로나 확진자를 찾기 어렵다는 전문가의 소견이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 모범확진자의 기록 1월 31일, 목이 아프고 가래가 생겼다. 코로나 19 감염이 의심스럽다. 외부 출입을 삼가고 자가격리를 해야겠다. 2월 1일, 목이 계속 아프고 가래가 생긴다. 보건소에 상담을 받았다. 중국 방문자가 아니라서 검사를 받지 못했다. 2월 2일, 목 뒤 어깨에서 등 쪽으로 불편함이 생겼다. 등 쪽 근육이 뻐근하고 불편한 느낌이 생겼다. 2월 3일, 코로나 19 긴급전화 1339에 전화해 상담을 받았다..

씨젠,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주문 쇄도 [내부링크]

세계 각국으로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증 (코로나 19) 감염 진단키트를 수출해 달라고 러브콜이 쇄도하는 한국의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씨젠"입니다. 씨젠 씨젠은 유전자 분석 관련 기술 및 시약 개발을 목적으로 2000년 9월 16일 설립되었습니다. 유전자 (DNA 및 RNA) 분석을 통하여 질병의 원인을 감별하는 분자진단 시약 개발, 제조 및 공급 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씨젠은 지난 12일 식약처로부터 코로나 19 진단키트의 긴급사용신청을 허가받아 코로나 19 감염증 진단키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씨젠의 천종윤 대표의 말에 따르면 현재 다른 모든 진단시트의 생산을 멈추고, 적자를 감수하고서라도 코로나 19 진단키트에 회사의 모든 리소스를 투입해서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씨젠의 진단..

아동수당 추가 지급, 정부의 소비쿠폰 추가 지원내용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침체에 빠진 소비 활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아동, 노인, 저소득층에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특별돌봄쿠폰, 아동수당 추가 지급 아동수당 대상자에게는 4개월 동안 매달 1인당 10만 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추가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동수당은 가정의 소득과 상관없이 만 7세 미만 (~83개월)의 모든 아동에게 지자체별 10~11만 원씩 지급하는 복지 사업입니다. 아동수당에 더해 추가로 아동 1인당 10만 원 상당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추가 지급해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즉, 아동 1인당 총 40만 원 정도를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아동수당 지역사랑상품권 지급 혜택은 총 263만 명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소득..

코웨이 주식 하락의 이유, 진짜 위험은 넷마블 [내부링크]

코웨이 주식이 바닥을 모르고 떨어지고 있습니다. 넷마블이 대주주로 지분 약 25%를 주당 94,000원에 확보한 이후 계속되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웨이 하락 원인을 한번 분석해 봤습니다. 2019년 4분기 영업이익 감소, 공매도 코웨이의 CS닥터 정규직 전환 관련 충당금 영향으로 4분기 영업이익이 65% 감소되었습니다. 노동조합 이슈로 인한 충당금 770억을 일회성 비용으로 처리했기 때문입니다. 일시 충당금 770억을 포함하면, 영업이익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4분기 매출액 역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 감소라는 일시적인 악재 때문에 주가가 흔들리기는 하였지만 지속 하락의 큰 원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이 기회를 틈타서 공매도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실적 발..

호흡기 건강을 지켜주는 차, 면역력 향상시키는 차의 효능 [내부링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호흡기 건강을 지켜주는 차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감기 예방과 호흡기 건강을 위해 차를 한번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라지차 효능 도라지차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이 염증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포닌 성분을 갖고 있는 도라지차를 마시게 되면 기침을 멎게 해 주고 가래를 없애줍니다. 이로 인해 기관지 및 폐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도라지차에 함유된 사포닌의 효과로 당뇨 증상 개선, 혈관의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전 예방, 항암 작용, 숙취 해소, 위 보호, 피부 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은 항염증과 항균성이 있는 허브로 오래전부터 약제처럼 사용되어 왔습니다. 생강의 매운 성분..

대구, 경북지역 코로나19 피해 감소를 위한 추가 지원 정책 [내부링크]

대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어 걱정이 커짐에 따라 대구, 경북지역에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지원 내용은 코로나19 방역체계 구축을 위한 목적예비비 339억 원 지원과 어린이집 휴원, 초등학교 휴교로 인한 부모들의 돌봄 부담 가중 및 안전에 대한 우려 확산을 막기 위한 목적예비비 432억 원 지원입니다. 코로나19 추가 대응을 위한 목적예비비 771억 원 지출을 3월 3일 국무회의에서 의결하였다고 합니다. 대구, 경북지역 방역체계 구축(49억원) 및 마스크 생산지원(290억 원) 대구, 경북지역 방역체계 구축 및 마스크 생산지원에 총 339억 원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대구시 소재 40개 임시 선별 진료소의 자원봉사 의료인, 지원인력에게 정부차원의 보상을 실시할 예..

신풍제약, 코로나19 치료제 말고 다른 이야기 [내부링크]

말라리아 치료제 성분인 피로나리딘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 억제에 기여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상승 원인 세계적인 에볼라 전문가인 션 에킨스 교수가 말라리아 치료제 성분인 피로나리딘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할수 있다고 확인하였습니다. 션 교수는 피로나리딘 성분에 대한 임상 실험을 위해서 항 말라리아제 원료의약품과 피로나리딘 성분의 의약품인 피라맥스정을 생산 중인 신풍제약에 연락을 취해왔다고 알려졌습니다. 신풍제약 이슈 1. 상속세 감면 꼼수? 지주회사 전환 신풍제약은 창업자인 장용택 회장 별세 후 외아들 장원영 사장에게 승계되는 과정에서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신풍제약의 지주사 전환은 특이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지주회사 전환은 회사분할을 통해 진행되는 반면, 신풍제약은 ..

초중고 교육급여 지원,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저소득층의 경우 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교육급여 지원 신청기한이 되었습니다. 대상이 되는 분들은 교육급여 신청기한을 놓치지 말고 어서 신청해서 정부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맞춤형 급여) 생계유지 능력이 없거나, 생활이 어려운 자에게 필요한 교육급여를 지급하여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실질적인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기초보장제도입니다. 교육급여 지원대상 교육급여 지급은 소득인정액 기준으로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이며, 학교 또는 시설에 입학/재학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입니다. 또한 의사상자의 자녀도 대상이 됩니다. 소득기준은 월 소득 기준으로 1인 가구 878,578원 이하 / 2인 가구 1,495,990원 이하 / 3인 가구 1,935,289원 이..

2020 근로장려금 신청, 자녀장려금 신청 자격과 받는 방법 [내부링크]

2020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의 지원 기준이 발표되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에 대해서, 그리고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지원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근로장려금이란 일은 열심히 하고 있으나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를 정부에서 지원함으로써 근로의욕의 고취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자녀장려금이란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소정의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연 1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근로소득자의 경우에는 연 2회 반기 지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원내용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은 현금과 현물로 지원을 합니다. 근로장려금은 단독가구는 최대 150만원, 외벌이 가구는 최대 260만원, 맞벌이 가구는 최대..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 대상, 지원 혜택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이 안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초중고 개학일을 2주 늦추는 결정을 하였습니다. 개학을 연기함으로써 3월 23일이 올해 초중고 개학일로 정해졌습니다. 이 일정도 연기 가능성이 있는 일정입니다. 개학이 연기되면서 맞벌이, 한부모가정의 육아 부담은 더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육아 부담을 줄여주는 정부의 가족 돌봄 휴가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지원 대상 국내 첫 코로나 환자 확진 판정일인 1월 20일부터 코로나 19 상황 종료 시까지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입니다. 조부모, 부모,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자녀가 코로나 19 증상, 확진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경우와 코로나 19 증상과 상관없이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아동, 8세 이하의 유..

코로나 면역에 좋은 음식, 코로나 면역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으며, 이제 코로나19 경증환자의 경우 병실 부족 사태로 인해서 자가격리 후 자가치료를 권하는 수준까지 도달했습니다. 이럴 때 중요한 것은 스스로 몸을 챙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역력을 키워 스스로 대비해야겠습니다. 면역력이란?면역력이란 외부에서 감염될 수 있는 병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저항하는 힘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과 면역력이 강한 사람이 같은 병균이나 바이러스에 노출된다고 하면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병에 쉽게 걸리게 됩니다. 면역력 감소 증상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쉽게 피로해지며,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또한 입안이 헐거나 상처가 생겨도 잘 낫지 않게 되며 무기력해집니다. 또한 추위가 느껴지며 염증반응이 높게 나타나게 됩니다 면역력 감소 원인면역력 저하의..

휴원 휴교 대책, 가족돌봄휴가와 가족돌봄휴직 제도 (+정부지원)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초중고 개학이 연기되고 유치원, 어린이집이 계속되는 휴원으로 인해서 육아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맞벌이 가정의 경우 장기간에 걸친 코로나19 사태로 연차, 휴가 소진이 다 돼서 육아를 위해서는 다른 휴가, 휴직제도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가족돌봄휴직, 가족돌봄휴가 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족돌봄휴가 제도, 10일 / 일단위 사용 / 무급 가족돌봄휴가 제도란 근로자가 조부모, 부모,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자녀 또는 손자녀, 즉 가족의 질병, 사고, 노령 또는 자녀의 양육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그 가족을 돌보기 위한 휴가를 신청하는 경우 사업주는 이를 허용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남녀고용평등과 일, 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제 22조) 다만, 근로자가 청구한..

임대료 지원 정책 발표, 코로나19 지원정책 [내부링크]

코로나19 소강 국면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정부가 소상공인을 위한 임대료 지원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월 27일 정부부처 합동 브리핑에서 임대료 지원 정책 3가지를 발표하였습니다. 임대료 절반 부담 임대인이 임대료를 내리면 절반을 정부가 부담하는 정책입니다. 상반기 6개월 동안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임차인의 임대료를 내리는 임대인에 대해서 무조건 임대료 인하분의 50%를 소득세, 법인세에서 감면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을 들여서 하는 방식이 아니라, 내년 세수를 줄여서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임대료 절반 부담 정책이 실행이 되려면 법 개정이 필요한 사항이라 국회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꼭 법이 개정돼서 소상공인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지..

코로나19 검사비, 코로나19 진료비 영수증 공개 [내부링크]

코로나19 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도 대구 방문 이력이 있었고, 아이가 열이 조금 있어서 걱정이 돼서 응급실에 갔었습니다. 병원 앞 선별 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다행히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검사비, 코로나19 진료비영수증 (의사 권유) 저녁 8시쯤 응급실로 갔습니다. 응급실 앞 선별 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습니다. 가족이 모두 대구 방문 이력이 있어서, 의사 선생님의 권유로 미열이 있던 아이와 무증상이었던 저와 처도 검사를 받았습니다. 대구 방문 이력과 의사 권유로 인해서 비급여가 아닌 급여 항목으로 진행이 되었고, 검사비는 16만 원이 아닌 인당 4만 원 결제하였습니다. 진료비 영수..

은행의 코로나19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대책 정리 [내부링크]

정부의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대책에 이어서 금융권, 은행의 중소기업, 소상공인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피해 지원대책을 정리해 봤습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코로나19 피해 기업을 대상으로 4,000억 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업당 최대 5억 원 한도로 지원하며, 최대 1.0%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재단에 300억 원을 특별 출연하였습니다. 신용보증재단에 4,500억원 규모의 대출 지원을 하며,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우리금융 우리은행은 음식, 숙박, 관광업 소상공인에게 4,000억 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또한 피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안정화 될때까지 대출만기를 유예하기로 하였습니..

경제 부양을 위한 정부지원정책,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내수부양정책으로 소비쿠폰제도를 활용한다는 소식입니다.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정부 발행 상품권 한도를 늘리고 가격을 조정하는 정책을 펼치기로 하였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현 3조 원 수준에서 6조 원 수준으로 100% 늘린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4월~7월 한시적으로 현행 5% 할인판매에서 10% 할인 판매로 할인율도 높인다고 전해왔습니다. 지방자치단체들도 3천억 원에서 6천억 원 수준으로, 기초자치단체들도 3백억 원 한도에서 6백억 원 한도로 두배씩 발행 한도를 상향했습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도 발행 한도를 2.5조 원에서 3조 원으로 한도를 늘리고 1인 구매한도도 월 10..

전염병 경보단계, 끝판왕 '팬데믹' [내부링크]

오늘은 뉴스에 판데믹, 팬더믹, 팬데믹, 펜데믹이라는 단어가 나왔습니다. WHO에서 정한 전염병 경보단계 중 6단계라고 하는데요. 팬데믹이 무엇인지 한번 찾아봤습니다. WHO 전염병 경보단계 1단계 안전한 상태 야생 동물 사이에 한정된 점염으로 사람에게는 전염이 되지 않는 안전한 상태를 1단계 안전한 상태라고 합니다. 2단계 전염된 상태 가축 동물 사이에서 전염이 되다가 인간 감염의 가능성도 있으나 확실하지 않은 단계이며, 잠재적 위험 단계입니다. 3단계 전염이 증가된 상태 동물을 넘어서, 사람들 사이의 전염이 시작된 상태를 3단계라고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사람 사이에 전염은 이루어지지 않아 공동체 수준의 발병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려운 단계입니다. 에피데믹, 4단계 세계적 유행병 초기 단계 사람들 사이의..

코로나19 서민지원정책 살펴보기, 지원정책 규모와 효과 [내부링크]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를 회복하기 위한 서민 지원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부가세 간이과세 경감 연매출 6천만원 이하의 영세 개인사업자의 부가가치세 납부세액을 내년 말까지 간이과세자 수준으로 경감한다고 합니다. 연매출 4천8백만 원 이하인 간이과세자 기준은 그대로 유지하되 부가세 부담은 낮춘다는 계획입니다. 부가세 경감 정책으로 개인사업자 평균 20~80만 원 수준의 감세 효과가 예상되며 2년간 8천억 원 수준의 세제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자동차 업계의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를 방지하고자 올해 2분기 (3월~6월) 동안 승용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를 현행 5% 에서 1.5%로 70% 인하한다고 합니다. 단,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운영된다고 합니다. 지난..

코로나19 소상공인지원 종합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 발표한 소상공인지원 종합 안내입니다. 지원 분야는 크게 대출, 보증, 세금, 카드로 나눠지며 각 지원사업의 연락처는 아래 표 참고하시면 됩니다. 정부 소상공인지원 종합안내 중소기업통합콜센터는 1357, 12개 지방 중소벤처 기업청, 62개 소상공인진흥공단 센터에서도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분 지원내용 주관기관 연락처 시행일 대출 (명칭)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규모) 200억원 (대상) 신종 CV 피해 소상공인 (내용) 한도 7천만원 융자지원, 대출기간 5년 (2년거치 3년상환)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042- 363-7130 2.13 (명칭) 미소금융 창업‧운영자금 (규모) 4,400억원 (대상) 저신용(6등급이하)·저소득(차상위계층이하) 영세자영업자 대..

미국 다우지수, 작년 10월 수준으로 떨어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고 있는 보르입니다. 제 투자 이야기를 읽으셨으면 아시겠지만, 노후준비로 미국 주식을 사모으고 있습니다. 노후 준비로 하다 보니 여윳돈이 들어오면 조금씩 사모으고 있습니다. 투자에서 최선의 방법이라고 하는 적립식 장기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식을 하는 이유는 주식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가족을 형성하고 평범한 회사원으로 살고 있는 상황에서 여윳돈은 유튜브, 블로그 수익금이라는 소소한 금액입니다. 소소한 돈이라도 차근차근 모으니 불어나는 느낌도 좋았었습니다. 근데,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미국 주식이 쭈욱 빠지고 있어서 가슴이 아픕니다. 다우지수, 작년 10월 수준으로 떨어지다. 방금 캡처한 미국 다우지수 현황입니다. 최근 5일간 주구 장착 하락만 하더니,..

코로나19 때문에 연기, 취소되는 것들...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취소 혹은 연기가 되는 것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한미연합훈련 연기 (3월 초) 합동참모본부와 한미연합사령부는 27일 국방부에서 공동 발표를 통해 기존 계획했던 한미 연합사령부의 전반기 연합 지휘소 훈련을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미 장병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박한기 합참의장이 먼저 훈련을 연기할 것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으로 한미연합훈련이 미뤄진 것은 처음입니다. 공무원시험 연기 3월 21일 서울시 1회 시험, 3월 28일에는 국가직 9급 공채, 소방, 기상직 공채시험이 예고된 가운데 관련 부처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공무원 시험 연기를 검토하겠다는 방침을 밝혀왔습니다. 초중고 개학 일주일 연기 문재인 ..

한국은행 기준금리 1.25% 동결, 다른 나라 은행은?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1.25% 동결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7일 통화정책 결정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연 1.25%로 동결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확산이 급속도로 진행되며 경제에 악영향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장에서는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가 컸습니다. 하지만, 현 수준인 1.25%를 유지하며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면밀하게 살펴본 뒤, 다음 회의에서 통화정책 변경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금리 현황 세계 다른 나라의 금리 현황을 살펴보면, 주요 국가에서 우리나라가 중간 정도 위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변경에 전부 마이너스를 기록하는 것을 보아 금리 인하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

코미팜 주가조작 무혐의, 이후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신청 [내부링크]

코미팜이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긴급임상실험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미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공시 : 당사 개발 진행중인 신약물질 파나픽스(Panaphix)의 국내 식약처 긴급임상시험계획 신청 28일 코미팜은 개발중인 신약물질 파나 픽스(panaphix)의 국내 식약처 긴급임상시험계획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공시된 임상시험의 명칭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폐렴환자(NCIP)에 경구 투여한 PAX-1 요법에 대한 제2/3상 임상시험" 입니다. 코미팜에 따르면 파나픽스는 코로나19 확진자의 사망 원인으로 밝혀진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 감염 염증 치료제입니다. 코미팜은 임상시험을 통해 약의 안정성은 확보하였으며, 긴급임상시험 신청을 통해서 코로나19의 폐렴 질환 치료..

미국 배당주 배당 용어 정리, 정리해서 두고두고 봐야지. [내부링크]

이번에는 제가 두고두고 보기 위해서 미국 주식 배당 용어를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DIVIDEND YIELD (연간 배당률) DIVIDEND YIELD, 연간 배당률은 주가 대비 연간 배당금의 비율을 이야기합니다. 배당률은 (연간 배당금/현재 주가)로 계산합니다. 배당률이 높을수록 현재 주가가 낮게 평가되어 있거나, 회사가 주주환원을 잘하고 있구나 등 회사의 상황을 판단하는 지표 중에 하나로 활용합니다. 주가가 높아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배당률은 떨어지게 되어 있으며, 투자가 많이 들어가는 성장하는 회사일수록 배당률은 낮거나 배당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ANNUAL PAYOUT (연간 배당금) ANNUAL PAYOUT, 연간 배당금, 일반적으로 배당금이라고 하며 한 주당 기업이 일 년간 배당하는 금액을 ..

주식 투자 이유, 노후준비, 노년을 위한 주식투자 [내부링크]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주식에 투자하게 된 이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노후준비 주식 투자의 이유는 노후준비 때문입니다. 존 리 메리즈 종금 대표가 이야기하였습니다. "주식을 투자하는 이유는 다른 게 아니다.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서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다." 이 말을 듣고 곰곰이 생각해 봤습니다. 나의 노후 준비는 어떤 게 되어 있는가? 보통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노후 준비는 국민연금과 개인연금 정도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나마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어느 정도 납입을 하고 노후에 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과연 이러한 연금으로만 나와 가족의 노후가 준비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있었습니다. 생각의 끝은 부족하다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존 리 대표의 말..

미국 주식 LVS, 라스 베이거스 샌즈 (Las Vegas Sands Corp.) [내부링크]

미국 주식 투자 종목 중에 하나인 LVS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NYSE - LVS (Las Vegas Sands Corp.) 라스베이거스 샌즈는 미국의 카지노 리조트 운영회사 이다. 라스베이거스 샌즈는 고급 호텔을 갖춘 세계적인 통합 리조트 운영 사이며, 라스 베이거스, 마카오, 싱가포르 등 전 세계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LVS (Las Vegas Sands Corp.) 재무제표 LVS 최근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손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며, EBITDA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이 확인된다. 수익도 약간씩이지만 성장하는 것이 보인다. LVS (Las Vegas Sands Corp.) 배당 미국 주식을 투자하는 데 있어서, 일 순위로 잡고 있는 기준은 배당이다. LVS의 배당은 꾸준한 성장을 하고 ..

Google Publisher Toolbar, 애드센스 수익을 어디서든 확인하자. [내부링크]

좋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얻도 있는 사람이라면, 정말 편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 Google Publisher Toolbar는 그림과 같이 크롬 우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으로 실행이 됩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는 애드센스와 어날리시스 두 개 사이트와 연동이 가능하며, 언제든 보고서를 살펴볼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툴바입니다.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서 들어가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고마운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 Google P..

코로나19 검사 비용, 코로나19 치료 비용, 코로나19 실비 보험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된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검사, 치료 비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코로나19 검사 비용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검사 비용이 무료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은 틀린 말입니다. 코로나19는 검사에는 비용이 듭니다. 코로나19의 검사 비용은 14만~16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증상이 없는 경우에 선별 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진단검사를 받는 비용은 14~16만 원 정도입니다. 증상이 없는데 본인이 원해서 검사를 받으면 비급여 처리되어 검사 비용에 대한 부담은 본인이 지어야 합니다. 코로나19 검사 비용 감면 방법 코로나19 의심환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검사비를 면제받을 수 있다. 중국 방문 혹은 환자와 접촉 후 14일 이내..

코로나19 정부 지원 대책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피해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의 업종별 지원 대책을 정리해 봤습니다.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 1,000억 원 특례보증 (신용보증재단, 1588-7365) 담보능력이 부족한 저신용 소상공인의 경영활동 촉진을 위한 제도이며 소상공인 지원위원회 심사를 거쳐 추진됩니다. 200억 원 경영애로자금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1357) 경영 애로 해소 등 긴급한 자금 소요를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조성하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자연재해 또는 지원이 정해진 사회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의 직접 피해 복구를 위한 비용입니다. 일시적 경영 애로 기업 중 회생 가능성이 큰 기업의 경영 애로 해소 및 경영 정상화에 드는 경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조언, 사교육비를 줄여 노후를 준비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원하고 있는 보르입니다. 이번 글은 존 리 대표가 이야기한 경제적 독립을 위한 조언에 대한 생각입니다. 주식을 시작하며 존 리 대표에게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주식의 멘토로 생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존 리 대표의 말 중에서 충격적이었던 것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자식에게 물어봐라 존 리 대표의 강연 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자식의 사교육비를 줄이세요. 한 달에 몇십에서 몇 백씩 사교육에 투자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습니다. 지금 노인 빈곤의 제일 큰 이유 중 하나가 사교육비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존 리 대표의 말에 어느 정도 공감했습니다. 이 이야기에 이어서 나온 존 리 대표의 이야기가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자식에게 물어보세..

웰킵스몰, 착한 마스크 판매처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유행으로 마스크 수요가 모자란 가운데, 비 양심적인 업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를 이용해서 매점매석을 통한 폭리, 국내 바이어와 약속을 어기고 중국 바이어와 재계약을 하는 행위 등 논란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도한 공급 부족 사태가 이어지면서 손소독제와 방역마스크 가격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출고 가격을 올리지 않아 '착한 마스크'로 불리우는 회사가 있습니다. 웰킵스 웰킵스는 의약품, 도매업체로 분류되는 중소기업입니다. 사원수는 50여 명 수준이며 매출액은 100억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황사마스크, 손소독제, 의약외품, 산업용품의 도소매 및 무역을 하는 회사입니다. 웰킵스의 대응 웰킵스몰, 회사가 이슈가 된 것은 코로나19에 대한 회사..

단마토, 단맛이 나는 토마토 효능 [내부링크]

방송인 슈스스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씨가 다마토를 언급하며 연일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단마토! 단마토, 단맛이 나는 토마토 단마토는 스테비아 토마토의 한 종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비아가 뭐냐!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300배나 되는 단맛을 가진 천연 조미료입니다. 스테비아 옆에 있는 글리코시드를 효소 처리해서 '스테비오사이드'라는 천연감미료를 만들어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테비아의 '폴리페놀'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방지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테르텐'이라는 '당'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 분비 세포를 자극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마토, 스테비아 성분을 함유한 토마토 방울토마토에 스테비아 성분을 함유하게 해서 만든 방울토마토를 단마..

코호트 격리 뜻, 코로나19 대응 방법 [내부링크]

연일 코로나19 기사가 나오는 가운데, 코호트 격리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호트 격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코로나19 감염의 1차 대응 방법, 봉쇄 전략 코로나19의 1차 대응 전략은 봉쇄 전략이었습니다. 감염자와 감염자의 동선을 역추적하여 접촉자를 판별하고 감염자는 격리를 시키며, 접촉자는 전수 검사 후 양성이면 격리, 음성이어도 자가 격리를 하는 등 감염과 관련된 인원을 무조건 격리시키는 전략입니다. 지역사회 감염으로 넘어가면서 대응전략이 바뀌어야 하나 아직 못 바뀌는 실정입니다. 코호트 격리는 감염자를 격리시키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코로나19 감염자, 코호트 격리 코호트 격리는 감염자와 의료진을 동일한 집단으로 판단하고, 전체적를 격리시키는 전략입니다. 즉, 감염자가 발생한 ..

전통적인 가치투자, 말도 안되는 가정을 중심으로 하는 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가치투자 중에서도 전통적인 가치투자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전통적 가치 투자의 핵심 키워드 전통적인 가치투자를 이야기하기 전에 중요한 용어 하나를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전통적인 가치투자의 핵심 인자이기도 한 "PBR"과 "PER"입니다. PBR (Price Book value Ratio) : 주가 순자산 비율 PBR은 주가를 주당 순자산(순자산 / 주식수)으로 나눈 값입니다. PBR은 낮으면 낮을수록 주가 대비 회사의 가치가 높게 평가되어 있다고 평가됩니다. PBR이 1 미만이면 주가가 회사의 장부상 청산가치에도 미달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회사를 정리한 돈으로 주주들이 나눠가져도 이익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PBR은 낮으면 낮을수록 좋습니다..

볼보 S90 가솔린 모델, 고급 휘발유 고속도로 연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이자 볼보 S90 차주 보르입니다. 볼보 S90 고속도로 연비 측정 조건 고속도로 연비를 측정해 봤습니다. 단순 측정이 아닌, 일 년 전 연비와 비교를 하기 위해서 동일 조건으로 평가했습니다. "천안 ~ 대구, 1인 승차" 모든 조건은 동일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작년과 똑같이 중간에 선산 휴게소에 들러서 중간 점검을 했습니다. 바뀐 건 차량 컨디션뿐이라고, 생각하고 측정했습니다. 실제 볼보 S90의 고속도로 연비 볼보 S90의 작년 이맘때 측정한 연비는 14.3 km/l 였습니다. 이번에 측정한 연비는 16.3 km/l, 일 년이 지난 지금 연비가 2.0 km/l나 좋아졌습니다. 일 년이기는 하지만 차량의 노후와 타이어 차이 등이 있어서 볼보 S90의 연비가 떨어질 것이라 예상..

삼성 커브드 모니터 LC27R500FHKXKR (68.4cm / 27인치)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에도 관심 있는 보르입니다. 블로그를 열심히 하겠다고, 집에 모니터를 하나 샀습니다. 노트북 하나만으로 하다 보니 글 쓰고 그림 찾고 편집하는데 생각보다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모니터를 과감하게 하나 질렀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커진 상황입니다. 정가는 25만 원이며,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가격대는 18만 원~25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 LC27R500FHKXKR 스펙 27인치 커브드 모니터로, 화면 곡률은 1800R 이라는데 그냥 꺾여있네 정도로 느껴집니다. 압도적인 몰입감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FHD 제품으로 최대 해상도가 1,920 x 1,080이니 고화질 사진/영상 작업을 하는 데에는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질 겁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서핑, 블로그, 동영상 감..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자금지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중소기업은 물론이고 중견, 대기업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기사에 많이 나오는 긴급자금지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긴급 정책자금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긴급경영안정자금 / 긴급자금지원 / 긴급정책자금지원 긴급경영안정자금은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기업에 일시적으로 자금을 지원한 것을 의미합니다. 긴급경영안정자금, 긴급자금지원, 긴급 정책자금 다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경영안정자금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 현황이 현재 4,000억 원 규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준비한 긴급경영안정자금 200억 원 대비하여 20배에 달하는 규모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는 모자라는 부분..

유튜브 시작하기 전에 꼭 읽어봐야 할 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유튜브 시작한 지 일 년이 좀 넘었습니다. 그동안 유튜브하면서 유튜브 시작하는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서 적어봅니다. 무조건 유튜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을 만들기 어려워서, 콘셉트를 잡지 못해서, 어떤 주제로 진행을 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과 생각만 하고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해본 결과 주변에 이렇게 생각만 하다가 진입을 못해서, 생각을 하다 지쳐서,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것 같아서 시작도 못하고 접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시작 단계에서는 이게 아니다 싶으면 채널의 성향, 콘셉트, 주제를 금방 바꿀 수 있으니 걱정 말고, 생각 말고 우선 만들어서 시작을 하는 게 안 하는 것보다 이익입니다. 이미 내가 생각하는 것은 레드..

코로나19 국내 현황 , 현재 국내 현황과 아시아 현황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감염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우리나라 코로나19 현황 2020년 2월 22일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국내 현황입니다. 공식 집계된 코로나19 국내 확진자는 346명이며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코로나19 국내 현황을 지역별로 살펴봤을 때, 경북지역에서 다수 발병이 확인됩니다. 31번 확진자를 시작으로 진원지인 대구를 기점으로 경상도 지역은 물론이고 전국으로 퍼져나가는 형상이 확인됩니다. 코로나19 국내 현황이 이렇게 되면 우리나라에서는 안전지역은 거의 없어졌다고 판단이 됩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정부 대응 전략도 이제 봉쇄에서 완화 단계로 넘어가야 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다른 아시아 국가 코로나19 현황 및 정세 아직까지는 중국이 대다수의 코로나19 ..

지역사회 감염이란? [내부링크]

현재 서울, 대구, 부산, 광주 등 우리나라의 주요 도시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코로나 19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지역사회 감염이 뭔지 명확하게 이야기해주는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지역사회 감염이란 지역사회 감염이란 병원체가 크게 확산되어 일상에서 전파되어 발생하는 감염을 말합니다. 코로나 19의 경우 확진자와 접촉이 없고, 해외여행을 다녀오지 않았는데도 감염이 된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역학적인 연결고리가 없는데도 일상생활에서 전파가 되는 것을 지역사회 감염이라고 합니다. 지역사회 감염의 위험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되면 지금처럼 감염자의 경로를 역으로 추적하여 감염 확산을 막는 일이 무의미해집니다. 신규 감염자가 발생했을 때 신속히 감염경로를 파악하는..

롱테일 키워드의 중요성, 키워드의 종류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에서 글을 잘 쓰는 것, 정보의 정확성과 긴급성이 중요합니다. 거기에 더해 포스팅을 어떻게 검색을 시키고 노출이 되게 할 것인가도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이 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포스팅에서 검색어의 중요성은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검색어, 키워드의 종류와 활용 검색을 이야기할 때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키워드입니다. 사람들은 보통 검색할 때 키워드 단위로 검색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엔진에서 잘 검색이 되기 위해서는 이 키워드가 어떠한 방식으로 들어가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이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숏 테일 키워드, 미드 테일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로 구분합니다. 이슈 키워드 (숏 테일 키워드) 이슈가 되는 키워드, 단어입니다. 보통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

볼보 주차 보조장치, 자동 주차 : 평행 주차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자동 주차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볼보 자동 주차 기능 요즘 출시되는 차량에는 자동 주차 기능이 들어있는 차량이 많습니다. 볼보도 트렌드에 맞게 자동 자추 기능, 주차 보조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직각 주차와 평행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 자리가 좁다면 활용할 가치는 충분합니다. 운전자가 직접 하는 것보다는 정교하니까요. 특히 좁은 자리에서 나오는 능력은 탁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볼보의 자동 주차 기능 평행 주차 편입니다. 볼보 자동 주차 기능 : 평행 주차 사용방법은 센서스 왼편에 있는 기능 메뉴에서 파크-인 선택을 하면 됩니다. 우측의 평행, 일렬 주차 공간을 탐색하고 그 위치에 맞춰서 대기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센서스에 행동 지침이..

신천지교회 기도, 예배 방식 : 코로나19가 퍼진 이유 [내부링크]

신천지예수교 대구교회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무더기로 나온 이유를 많은 전문가가 예배, 기도 방식에 있다고 합니다. 신천지교회 예배 방식 신천지교회 예배 방식은 신도들이 맨바닥에 책 한 권 정도 들어갈 틈을 두고서 따닥따닥 붙어 앉는다는 점이다. 보통의 교회는 긴 의자에 앉아 예배를 보지만, 신천지교회는 바닥에 붙어 앉아서 기도를 합니다. 전직 신도는 사람이 너무 많이 모여 붙어 앉아서 예배를 본다고 하며 예배 중간 설교자의 말에 이어 신도들이 큰 소리로 아멘을 외치기도 하는 데 이러한 방법이 코로나 19가 퍼진 이유라 생각된다고 하였다. 또한 대구 신천지교회는 지하1층~9층의 규모인데 신도들이 예배가 끝나면 밀집해서 우르르르 고층에서 저층까지 계단을 이용해 단체로 이동한다고 하였다. 계..

가로세로연구소, 줄임말로 가세연 [내부링크]

연일 가로세로연구소, 가세연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로세로연구소 / 가세연이 어떤 것인지 찾아봤습니다. 가로세로연구소, 가세연 가로세로연구소는 김세의 기자와 강용석 변호사가 설립한 유튜브 채널 운영 업체입니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가로세로연구소를 줄여서 이야기 한 것이 가세연입니다. 가로세로연구소, 가세연의 주된 활동 주로 인싸뉴스, 라이브쇼 등 정치와 시사 관련된 영상을 올리고 이야기합니다. 주로 우파, 보수의 이야기를 하고 주장하고 있어 유파 유튜브 시청자들에게는 최고의 채널로 이야기되고 있으며 생방송 시청자는 최대 수만명에 달할 정도로 인가가 있다. 가로세로연구소 채널의 구독자는 50만을 넘어섰다. 가로세로연구소, 가세연의 논란과 사건..

음압실 음압병동, 우리나라 음압병실 현황 [내부링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관련 용어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기사를 살펴보면 음압 병동, 음압병상, 음압실이 모자르다고 나오는데 음압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음압실, 음압병동 원리 음압실, 음압 병동은 영어로 negative room, negative romm pressure라고 하며 병원에서 병실 사이의 오염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격리 방식입니다. 환기 장치를 사용해 방 안의 기압을 음압으로 유지함으로써 외부의 공기가 방으로 들어올 수는 있지만 나갈 수는 없게 합니다. 결핵, 홍역, 수두, 메르스, 코로나, 조류독감 등 공기가 매개인 접촉 전염병 환자를 격리할 때 흔히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우리나라 음압 병실 현황 (2019.12) 총 755개 병실에서 1,027개 병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식적..

경상도 코로나 현황, 대구 코로나19 현황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청정구역이었던 대구/경북 대구/경북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 대해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대구 코로나 확진자 : 30명 20일 보건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대구에서 새롭게 확진된 환자는 14명으로, 오전 9시 기준 대구 확진자 수는 전날 16명을 포함해 총 3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경산 코로나 확진자 : 3명 (30세 여성, 49세 남성, 20세 여성) 영천 코로나 확진자 : 4명 (47세 남성, 61세 여성, 69세 여성, 22세 남성) 상주 코로나 확진자 : 1명 (22세 여성) 청도 코로나 확진자 : 2명 (57세 남성, 59세 남성) 포항 코로나 확진자 : 1명 (신천지 교회 교인) 2월 20일 10시 기준으로 대구 30명, 경북 10명 확진으로 대..

HDMI, 듀얼 모니터 글자 흐림 현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사이버 세상의 업무에 보다 열중하기 위해서 모니터를 한대 구매했습니다. (조금 사용해 보고 이것도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그런데 노트북과 HDMI로 연결한 모니터의 글자가 뿌옇게, 그리고 번져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HDMI 듀얼 모니터 사용시 글자 번짐 현상 발생 뭐지 하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한 며칠은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결국 해결했고 그 과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신에게 물어보기 HDMI 연결에 대해서 구글에 찾아보니 이러한 현상이 저뿐만 아니라 많은 곳에서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HDMI 듀얼 모니터, HDMI 글자 흐림, HDMI 글자 번짐, HDMI 해상도 조절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였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올린 각가지 방법이 다 있었는데 일단 안 되는 것부터 이야기해드리..

벤츠 어댑티브 크루즈 사고와 반자율 주행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 반자율 주행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봤습니다. 반자율 주행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반자율 주행, 주행 보조장치로 이슈가 됐던 벤츠 어탭티브 크루즈 사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어댑티브 크루즈 사고 어댑티브 크루즈, 정속 주행 장치를 사용하며 고속도로 주행을 하던 벤츠 차량이 앞 정체구간에 멈춰있던 버스를 그대로 갖다 박은 사건입니다. 벤츠는 시속 130km로 정속 주행하고 있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설정 상태였습니다. (앞차와의 거리, 속도를 계산해서 속도를 조절해주는 기능) 운전자는 충돌이 가까워지며 차량에서 발생하는 경고음으로 사고를 인지하고 브레이크를 잡았으나, 이미 늦은 상태였습니다. 차량은 파손되어 5,000만 원 정도의 수리비가 나왔으며,..

SK 주식, 10배 띄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라임 자산운용 사태를 보며, 사모펀드에 대한 이야기가 하나 더 있어서 이야기하려 합니다. SK 주가를 10배 불려서 주식 차익을 거의 1조 정도 얻고 떠난 사모펀드가 있습니다. 소버린, 소버린이 SK 주식을 가지고 놀았던 사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건의 시작 2003년 2월 SK네트웍스 분식회계 사건, SK 증권의 부당 내부 거래 등으로 SK 최태원 회장이 검찰에 소환되는 등 위기를 맞게 됩니다. 이러한 사건을 통해 SK 주가는 바닥을 모르고 떨어지게 되어 거의 5,000원 가까이 가게 됩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외국계 사모펀드인 소버린이 SK의 위기를 틈타서 SK 주식을 14.99% 정도 확보하게 됩니다. 소버린이 왜 SK 주식을 타깃으로 모았는지 그 이..

대구 코로나 확진 소식, 코로나19 청정지역이었는데 [내부링크]

대구 코로나 19 확진자 대구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나왔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61세 여성이고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이 없다는데, 코로나 19 확진을 받았다고 하네요. 31번째 확진자이며 경상도 지역에서 발생한 첫 코로나 19 환자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감염경로가 파악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접촉자 역시 수백 명 이상으로 확인되어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구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현재 대구의료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로 대구 수성구 범어동 새로난한방병원에 입원했고, 15일에 폐렴 증상, 17일 역학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와 코로나 19 확진자로 판정되었다고 합니다. 가족 구성원 3명 모두 현재 격리 상태이며, 검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다녀갔..

라임자산운용 사태, 잘못된 이유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라임 자산운용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 봤습니다. 라임 자산운용 경제에 관심이 있다면 라임 자산운용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투자자문사로 시작해서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사모 헤지펀드 운영사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에 라임 자산운용에서 큰 손실이 났고 그 금액은 몇조 원 수준이라고 하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라임 자산운용은 사모 펀드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엄청난 투자 손실, 그리고 조사로 인해 현재 펀드에 대한 환매가 중지되고, 부사장은 도주를 하는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라임 자산운용이 단순히 투자 실패로 손실을 냈다면 이 정도 이슈까지는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투자는 실패할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원금 손실의 위험도 펀드라면 있는 ..

미국 주식 사는 법, 원화거래도 된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처음 미국 주식을 거래할 때, 정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했습니다. 미국 주식이 좋다는데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제대로 이야기해준 사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다들 말 안 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정말 쉽게 거래가 가능했으니까요. 미국 주식이 유행을 타다 보니, 거의 모든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몇몇 증권사가 주식 거래 수수료 혜택, 환전 수수료 혜택을 주었지만 지금은 거의 모든 증권사에서 최저 수수료도 없앴고, 수수료 자체를 무료 아니면 낮게 측정하고 있습니다. 쪼한 환율 우대를 통해 환전 비용도 저렴하게 되었죠. 미국 주식 사는 법은 간단합..

볼보 스티어링 휠 위치 조절, 안전때문에 포기한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의 스티어링 휠 조절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보이는 운전대가 제차 볼보 S90 인스크립션 모델의 운전대입니다. 고급스럽죠? 요즘 나오는 차량은 보통 스티어링 휠이 전동식으로 조절이 되고, 차를 타고 내릴 때 자동으로 앞뒤로 공간을 만들어주기도 하는데요. 과연 볼보 럭셔리 세단 S90 인스크립션 모델도 동일할까요? 볼보 스티어링 휠 조절은 수동조절입니다. 결론은 아닙니다. 볼보의 전 차종의 스티어링 휠은 수동으로 조절하게 되어 있습니다. 뭐 핑계일지는 몰라도, 볼보는 안전 때문에 전자동 스티어링 휠 조절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비상시에 전자동의 경우에 핸들을 조절할 수 없기에 이러한 편의 기능은 제외했다고 하네요. 안전의 볼보라서 이런 선..

볼보 조수석 에어백 끄는 방법 (볼보 공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볼보 조수석 에어백 끄는 방법입니다. 볼보 s90, 볼보 xc90, 볼보 v90, 볼보 xc60, 볼보 s60, 볼보 v60, 볼보 xc40 공통으로 같게 동작을 할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조수석 에어백을 끄는 이유 볼보 조수석 에어백을 왜 꺼야 하는지 이야기를 하자면, 조수석에 카시트를 놓을 때는 뒤집어 놔야 합니다. 뒤집어놓은 상태에서 혹시나 사고가 나서 에어백이 터지게 되면 아이가 크게 다칠 수가 있어서 조수석에 카시트를 설치할 때에는 에어백을 꺼야 합니다. 그래서 자동차에는 조수석 에어백을 끄는 장치가 있는 것이고요. 볼보 조수석 에어백을 끄는 방법 조수석 문을 열면, 대시보드 측면에 동그란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것을 Off 방향..

웅진코웨이 주가 급락, 1년전 주가로 돌아가다. [내부링크]

갖고 있는 주식 중 하나인 웅진코웨이가 오늘 급락했습니다. 웅진코웨이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이렇게 떨어져 본 적은 없었는데, 오늘 -20% 하락으로 장을 시작했습니다. 웅진코웨이 급락의 이유 4분기 부진한 실적이 원인이라는 의견이 다수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배당의 매력을 갖고 있는 웅진코웨이가 배당을 줄일 수도 있다는 예측이 시너지를 일으켜 이번 급락이 발생된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7964억 원, 영업이익은 44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은 65.4% 감소로 시장 예상치인 1390억 원에 택도 없게 미치지 못하였습니다. 영업이익 감소의 원인 퇴직 CS직원 관련된 충당금과 노조 이슈에 따른 현직 CS직원의 충당금 770억 원이..

주식을 해야하는 이유, 크게 따고 적게 잃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 중의 하나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누군가 이야기했습니다. "주식은 딸 때는 크게 따고, 잃을 때는 작게 잃는다." 처음 이 말을 듣고는 무슨 소린가 했습니다. 주식으로 돈 번 사람은 주변에서 본 적이 없고, 주식으로 돈 잃은 사람만 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면 주식에 대한 이 말이 맞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주식은 오를 때는 복리로 오르고, 내릴 때는 그 반대로 내리기 때문입니다. 지금 만원자리 주식을 하나 갖고 있다고 합시다. 그 주식이 오늘 10% 오르면 11,000원이 됩니다. 내일 10%가 또 오른다고 하면 12,100원이 됩니다. 다음날 또 10% 오른다고 하면 13,310원이 됩니다. 즉, 일 복리 1..

볼보코리아에서 편지가 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코리아에서 편지가 왔습니다. 볼보코리아에서 나한테 왜? 무슨 일로 편지를 보냈지? 생각을 했습니다. 볼보코리아 채용에 도전한 것도 아니고, 볼보코리아에 뭐 밉보일 일을 한 것도 없고, 볼보코리아에서 뭐 주려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볼보코리아에서 협찬 말고 편지를 보낼 일이 없으니까요. 유튜브 열심히 해서 볼보코리아에서 드디어 나를 알아보는 건가? 솔직히 볼보 S90으로만 이야기 하자면 제가 유튜브 1등입니다. 그래서 두근거리는 마음을 다잡고 열어봤습니다. 앵? 볼보 액세서리 20% 할인쿠폰이 왔습니다. 여간 실망한 게 아니네요. 볼보 팬으로서 볼보 액세서리를 사고 싶은 게 있기는 하지만 제가 기대한 편지의 내용은 이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볼보코리아의 협찬..

볼보, 지리자동차와 합병, 현대자동차 아쉽겠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가 지리에 합병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예정된 수순이었지만, 뉴스로 나오니 약간 씁쓸하기도 합니다. 이제 진정한 중국차가 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안 그래도 중국차, 중국차 하면서 지리 산하에 있는 것이 좋은 이미지는 주지 못하고 있었는데 완벽하게 합병이 되면 어떤 상황이 될지 예상이 됩니다. 지리 자동차가 볼보를 합병하기 위한 협상에 돌입했다고 블룸버그에서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리와 볼보는 합병을 통해 공동 실무 그룹을 운영할 예정이고, 합병이 완료되면 링크&코, 폴스타, 로터스 등은 하나의 회사로 묶이게 될 예정입니다. 지리자동차의 모기업 지리 지주 그룹은 2010년에 포드로부터 스웨덴의 볼보를 사들인 후에 별도의 회사로 운영했었는데, 이번에 ..

볼보 가솔린 엔진, 아무도 생각 못한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 가솔린 엔진의 아무도 생각지 못한 장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다들 아시죠? 볼보 엔진, 파워레인은 모든 차종에 공통으로 2,000cc 가솔린/디젤 엔진을 기본으로 합니다. 디젤은 D 코드로 가솔린은 T 코드로 시작하며, 등급은 D4/D5/T4/T5/T6/T8으로 구분이 되기는 하나 이것은 볼보 엔진에 터보와 차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합해서 구분을 할 뿐, 기본으로는 4기통 2,000cc 엔진을 바탕으로 제작을 합니다. 세계에서 자동차 제조사중에 전 차동을 동일한 규격의 엔진으로 통일한 회사는 볼보 밖에 없을 것입니다. 또한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이 엔진 블록을 공유하고 거의 60% 이상의 부품을 공유한다고 합니다. 볼보가 4기통 2,000cc 엔진으로..

당근마켓, 안쓰는 물건을 팔아서 주식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매일 꾸준히 미국주식을 사고 싶으나, 돈이 없어 살 수 없는 보르이기도 합니다. 정말 사고 싶은 미국주식이 생겨서 돈을 마련할 방법을 찾다가 안 쓰는 물건을 팔아봐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예전에 가끔 사용하던 중고 거래 앱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당근마켓! 저는 당근마켓이 중고나라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중고나라에서 사기도 한번 당해봤고 번호교환에 이것저것 불편한 게 많은 곳이 중고나라입니다. 당근마켓은 달랐습니다. 당근마켓은 일단 지역이 한정되어 있어서 직거래가 편하고 선호하게 되니, 사기의 위험이 줄었습니다. 당근마켓은 번호교환이 필요 없고, 자체 메신저와 알람기능을 활용해서 거래를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판매자, 구매자에 대해서 후기를 남..

볼보 스크래치 지우기 마무리 작업, 컴파운드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자동차 스크래치를 지우기 위해서 지난번에는 볼보 정품 터치 업 펜슬을 활용해서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을 칠했습니다. 오스뮴 그레이 색을 가진 베이스 코트를 바르고 그 위에 클리어 코트를 발라서 색이 벗겨진 부분을 가렸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자동차 스크레치 마지막 순서인 폴리싱을 할 제품이 없어서 마무리를 못 지었었었죠. 그래서 하나 준비했습니다. 컴파운드! 컴파운드로 자동차 스크레치 제거 작업의 폴리싱을 마무리하고 이 작업을 끝내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컴파운드는 불스원 3 스탭 미니 컴파운드입니다. 굵은 흠집 제거용 / 미세 흠집 제거용 / 광택 복원용 세 가지 구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클리어 코트까지 칠한 후 자동차 스크레치 제가 작업의 무리 작업으로..

추억의 공병 팔이, 빈병으로 돈을 만들자. 빈병 보증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어제 공병을 팔아봤습니다. 동네 슈퍼에 가서 빈병을 팔고 돈을 받아왔습니다. 옛날 어렸을 때는 빈병 팔아서 과자도 사 먹고 했었는데요. 나이를 먹고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이런 것에는 무뎌졌던 것 같습니다. 자주 맥주 한 병, 소주 한 병을 먹었지만 빈병을 팔 생각은 안 하고 늘 분리수거를 하고 있었네요. 그런데 한번 빈병을 팔아보고 싶어 졌습니다. 빈병 수거하는 제도가 있었죠. 몇 주동안 맥주병, 소주병을 고이 창고에 모아봤습니다. 분리수거를 할 때에도 빈병은 두고 나머지만 했었습니다. 어느 정도 쌓여 다용도실에서 치워야 할 때가 된 것 같아 어제 빈병을 팔기로 했고, 그 결실을 어제 맺었습니다. 돌돌이가 없었다면 빈병을 팔 생각도 안했을 겁니다. 수량은 생각보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7가지 전략, 파이낸셜 프리덤 [내부링크]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그랜드 사바티어의 책 "파이낸셜 프리덤"에서 제시한 경제적 자유를 위한 7가지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하려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7가지 전략 1. 원하는 목표 금액을 파악하라. 2. 자신의 현재 상태를 계산하라. 3. 돈에 대한 생각을 바꿔라 4. 저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에 집중하라. 5. 일반적인 근무 시간을 바꿔라. 6. 수익성 있는 부업을 시작하고 수입원을 다각화하라. 7. 가급적 빨리, 자주 돈을 투자하라. 경제적 자유를 위한 일곱 가지 전략을 이야기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일곱 가지 전략을 가지고 지금의 제 상황을 대입해 봤습니다. 1. 원하는 목표 금액을 파악하라.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제가 원하는 금액은 연 6,000만 원은 있어야 한다고 정했..

유튜브 크리에이터 / 유튜버, 수익 인증과 취미활동의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고 있는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취미로 시작한 활동이 돈을 벌어주게 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와 블로그 유튜브는 원하던 드림 카인 볼보를 사면서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한건 19년 1월 5일이네요. 벌써 유투브를 시작한지 일 년이 넘었습니다. 100명이 시작하면 110명이 그만둔다는 유튜브 활동인데 정말 일 년간 꾸준히 잘한 것 같습니다. 차를 사려고 정보를 찾아봤는데, 메이저 한 수입차는 아니라서 정보가 너무 없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게 유튜브였습니다. 다른 유튜버들과 다르게 저는 이 차 하나만 찍고 이야기하고 정보를 만들어봤습니다. 재미만 호기심 반으로 시작했고 광고를 붙이면 돈이 된다고 해서 $1라도 벌어 보는 것을 목표로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유튜브..

프라이빗 공간, 볼보 나만의 휴식 공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제가 가끔 하는 차에서 놀기 및 휴식을 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볼보 S90을 사고 취미 삼아 유튜브도 시작했지만, 가끔 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하거나 혼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할 때, 볼보 S90에 가서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볼보 S90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은 볼보 S90 안에서 마사지를 받으면서 음악을 듣는 것입니다. 볼보 S90에는 마사지 시트 기능이 있습니다. 볼보 S90dp 있는 마사지 시트가 전문적으로 마사지만 하는 의자 (ex. 바디프렌드) 보다는 성능이 좋지 않지만, 저만의 방법으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시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영상으로 확..

FIRE :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FIRE, 한 번쯤은 들어봤을 단어입니다. "파이낸셜 인디펜던스 리타이어 얼리" 빠른 경제적 독립을 꿈꾸는 사람들을 이야기합니다. 경제적 자유, 독립의 내용은 단순합니다. 빠르게 경제적 자유를 얻어서 인생을 즐기고 살겠다. 보통 35~40세 이전에 자본을 모아 자본이 일을 하게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만끽하고 인생을 즐기는 것이죠.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자신, 혹은 가족의 일 년 생활비의 25배에 해당하는 돈을 모은 후에 연 이자 4% 이상의 투자처에 투자해 금융 소득으로 인생을 사는 것이죠. 4%는 은행 이자로는 불가능한 수치이고, 주식 배당주는 돼야 가능한 수준입니다. FIRE, 경제적 자유가 미국에서 시작된 것이라, 미국 배당주 배당률 평균이 5%~6% 수..

볼보 정품 터치 업 펜슬, 자동차 스크래치 칠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유튜브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뒷 휀다 부분을 긁었습니다. 그래서 안타깝게도 스크래치가 ㅜ.,ㅜ "자동차 엉덩이에 스크래치, 내 마음에도 스크래치." 암튼, 색이 벗겨진 부분이 보여서 터치 업 펜슬을 하나 샀습니다. 볼보 정품 터치 업 펜슬! 터치 업 펜슬의 색상은 714번 오스뮴 그레이로 딱 맞춰서 샀습니다. 상단에 색상 넘버와 사용기한이 새겨져 있습니다. 보니까 2022년까지 쓰면 되는 거라 아직 시간은 좀 있네요. 또 긁게 되면 이 터치 업 펜슬을 사용해야겠죠? 터치 업 펜슬은 돌빵 같은데 칠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터치 업 펜슬의 내용물은 오스뮴 그레이 색이 있는 베이스 코트와 표면 코팅을 책임지는 클리어 코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터치 업 펜슬의 용..

네이처셀, 오늘 상한가? 이유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고 있는 보르입니다. 오늘 네이처셀 주식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네이처셀 차트의 저기 끄트머리를 보면 위로 잠깐 솟아있는 것이 보시이죠? 그게 오늘입니다. 네이처셀 상한가 이유는 네이처셀 회장 라정찬(55)씨가 주가조작 재판 1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기 때문입니다. 네이처셀은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는 업체였습니다. 그냥 지지부진하던 네이처셀 주가가 2017년 4분기부터 상승하더니 2018년 1분기에 최고점을 찍고(7배), 2018년 2분기까지 어느 정도 주가를 유지하다가 떨어졌습니다. 2018년 2분기에 검찰이 주가조작 혐의로 네이처셀을 압수수색을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시점에 네이처셀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조건부 허가를 반려 받음) 검찰은 패스트 트랙 제도를 통해서 네이처..

기생충의 성공, 바른손의 성공 75% 상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기생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기생충이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 소식을 계속 전해오고 있습니다. 기생충이 오스카에 이어 이번에는 아카데미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 영화상을 수상하여 4관왕에 올랐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암튼, 이 기생충에 성공에 급등한 주식이 있습니다. 기생충의 제작사였던 "바른손이엔에이" 입니다. 기생충 제작사라서 기생충이 아카데미 소식을 전한 2월 10일을 기점으로 바른손이앤에이의 주가가 거의 50% 상승하였습니다. 바른손이엔에이의 사업보고서를 살펴보면 기생충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잘 알지 못하는 회사여서 사업보고서를 좀 더 살펴봤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의 사업내용을 보면 게임과 영화사업을 하고 있는..

해외주식 APLE, 월배당 REITs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갖고 있는 해외주식(미국 주식) 월배당 주의 하나인 "APLE"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APLE, Apple Hospitality REIT, Inc. 미국 내 호텔과 리조트에 투자하고 있는 리츠 상품입니다. 리츠 주식이니 월배당이고 고배당이 예상됩니다. 우리가 잘 아는 애플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회사입니다. 미국 34개 주에 232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명 호텔 브랜드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힐튼, 메리어트, 하얏트 등) APLE가 이 호텔을 직접 운영하는 것은 아니고, 호텔에 임대를 하고 수익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미국 전역에 이 회사가 보유한 호텔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PLE 홈페이지 IR..

콕스 CK87 갈축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키보드 하나 산 보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쓰던 한성 TUNE 청축 기계식 키보드를 처분한다고 올렸었습니다. 그리고 콕스 CK87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하였습니다. 왜 콕스 CK87 텐키리스를 샀느냐? 자세가 불량해져서 건강이 나빠지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의 배치로 인해서 계속 한쪽으로 몸이 비딱하게 기울이죠 있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불량한 자세로 인해서 몸에 무리가 갈 것 같다는 염려와 함께 바로 콕스 CK87 텐키리스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느끼시지 않을까요? 콕스 CK87 처럼 텐키 부분만 없어도 마우스를 보다 안쪽으로 가져올 수 있어서 자세를 보다 바르게 할 수 있습니다. 콕스 CK87 키보드를 회사로 바로 배송을 시켜서, 주문 ..

에이프로젠제약, 전설의 슈넬생명과학 그리고 테마의 현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언젠가는 자본가가 되고 싶은 보르입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테마주 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보조제 '인터페론'의 건강보험 적용 소식에 바로 상한가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이러한 이슈가 나온다고 하면 상한가를 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아침부터 스멀스멀 오르기 시작하더니 오전장에 상한가가 되어 그 상태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사업보고서를 봐도, 이 회사는 제약회사가 맞고 여러 가지가 맞물려 상한가를 기록한 것은 당연합니다. 의약품을 파니까 여기까지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테마? 한국 주식의 이상한 점을 또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식을 볼까요? 이번에 볼 종목은 '에이..

토스P2P 분산투자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제가 소액으로 시작한 토스p2p 분산투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토스p2p 투자한 이유를 하나씩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수익률이 일반 저축보다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토스p2p 가 원금이 보장되지 않는 상품이므로 당연히 수익률은 원금이 보장되는 예적금보다는 뛰어난 게 당연합니다. 두번째, 투자금 손실 위험에 대한 헷지(위험회피) 토스p2p 투자 내용을 살펴보면 제가 투자한 금액을 5천~2만원 단위로 여러명에게 분산투자를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말인 즉, 토스p2p 에 100만 원을 1만 원씩 100명에게 투자를 하게 되면 돈을 떼일 확률이 1/100으로 감소하고, 100명이 다 사기를 치거나, 토스p2p 대행업체가 사기를 치지..

수입차 판매량 비교, 2019년 볼보 S90과 경쟁차종의 판매량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 S90을 사기 전에 고민했던 차종들과 판매량을 한번 비교해 봤습니다. 수입차 판매량 비교! 수입차 비교한 차종은 아래 4가지입니다. 1. 볼보 S90 2. BENZ E-Class (벤츠 E 클래스) 3. BMW 5 Series (비엠 5 시리즈) 4. 제네시스 G80 (현대 제네시스 G80) 렉서스도 고민했었는데, 렉서스 같은 경우에는 일본차라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입차 판매량 자료의 출처는 다나와 자동차 수입차 판매량이며, 볼보 S90이 출시된 시점인 2017년부터 수입차 판매량을 누적하였습니다. 누적 수입차 판매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종 누적 수입차 판매량을 살펴보면, G80과 E클래스가 비슷한 수준으로 판매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시리즈..

볼보 코리아, 2020년 로드맵 발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소식을 준비해 봤습니다. 볼보 자동차 코리아에서 2019년 한 해 성과를 정리하고, 올해 판매 목표를 포함한 경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볼보 자동차는 모두의 예상대로 2019년 10,570대를 판매하여, 메이저 수입차 반열에 당당하게 올랐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8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의미하는 것으로, 특히 작년 수입차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달성한 성과라고 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윤모 대표는 “볼보 자동차가 이처럼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환경과 사람을 배려한 행보들을 공감하고 인정해주시는 분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고객서비스, 네트워크 확충 등 질적 성장을 우선순위로 하..

하나 금융 고금리 5% 적금, 하나더적금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를 꿈꾸는 보르입니다. 어제 이슈가 되었던, 하나금융의 고금리 적금인 하나은행 적금 "하나더적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반적인 저금리 상태에서 나온 하나은행 적금은 단비 같은 고금리 적금 상품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어제 하나금융, 하나은행 사이트가 다운되기도 하고, 대기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고금리 상품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또한 하나은행 적음에 관련된 기사도 많이 나오고 고금리 적금이 이슈도 되었습니다. 하나은행 적금의 금리가 5%라고 해서 엄청 높은 것으로 느껴지지만, 적금이라 실제로 받는 돈은 예금 기준으로 연 2.5%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즉, 월 제한 금액이 30만 원이고, 연 금리가 적금으..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배당률 5.05%) 그리고 나의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본가의 꿈을 꾸고 사는 보르입니다. 미국주식, 이제 시작한 마당에 제가 무슨 종목 추천이나 제안, 조언을 하겠습니까? 하지만, 제가 갖고 있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제 기준은 이야기는 해도 되는 것 같아서... 미국주식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미국주식을 사게 되면, 이 미국주식을 왜 샀는지 이야기를 해보는 것을 여기다가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미국주식을 고르는 기준부터 이야기하자면... 저는 무조건 미국주식 배당주를 삽니다. 시세차익보다는 배당 수익을 먼저 생각합니다. 사실 시세차익을 볼 생각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성장주를 사야 자산이 늘어난다고 하는데 성장주를 고를 안목을 제가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당금과 배당률을 제1의 원칙으..

볼보 S90 T5, 6개월 타고나서 느낀 단점과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지난 단기간 단점 영상에 이어, 이번에는 보다 장기간 타면서 느낀 볼보 S90 단점에 대해서 진솔하게 이야기해봤습니다. 이전에 타고 다니던 차보다는 월등하게 좋아졌기 때문에 볼보 S90 단점이라고는 느껴지지 않았지만, 지금 제 차, 볼보 S90에 적응했는지 약간씩은 거슬린다는 느낌이 드는 것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바로 이야기해볼까요? 첫 번째로 느껴지는 볼보 S90의 단점은 불편함은 "노면 소음"입니다. 저속에서는 느껴지지 않는데, 고속주행을 하게 되면 노면 상태에 따라서 소음의 차이가 크게 확인됩니다. 도로 컨디션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을 보면, 노면 소음에 취약한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젖은 노면에 모래가 있다고 하면, 뒷좌석 뒷바퀴가 굴러가..

코로나 바이러스 방지 KF94 보건용 마스크, 숨 지킴이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보르입니다.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지금 제가 직접 구매한 마스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KF94 보건용 마스크 숨 지킴이"입니다. 다들 아시죠?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및 미세먼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반 마스크는 안된다는 사실을... 바로 보건용 마스크로 사용해야 하며, 등급은 KF94 정도는 돼줘야 합니다. 지금은 마스크를 주문해도 언제 받을지 모르지만, 저는 1월 말에 주문을 해서 다행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 같이 보건용품을 가지고 사람들이 사재기나 장사를 하면 안 되는데, 양심이 불량한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제 이 마스크의 실제 사용기를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매우 주관적인 이야기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일단, 마스크가 냄새가 ..

삼성 갤럭시 S10 5G 정품 케이스, 프로텍티브 스텐딩 케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휴대폰 케이스 덕후 보르입니다. 내가 아이폰4에 슈피겐 케이스를 처음 꼈을 때 슈피겐 주식을 샀으면 부자 됐을 텐데... 암튼,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S10 5G 삼성 정품 프로텍티브 스텐딩 케이스, 검정 앵? 같은 케이스를 왜 또 샀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번에는 검정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제가 긴 바가 부러졌다고 했었잖아요. AS 받으러 가기 귀찮고 해서 하나 더 샀습니다. 그래도 조금 다른 거 사고 싶어서 검정으로 샀는데... 한번 보시죠. 회색은 티가 잘 나지 않았는데, 검정은 뒷면 유광 부분이 계속 바닥에 닿으면서 달아가지고 광이 죽은 게 티가 납니다. 심지어 지문도 엄청 잘 보여요. 개인적으로는 회색을 추천합니다. 뒤쪽에 스탠딩 바를 세워 둔 모습을 한번 볼까..

팰리세이드 사건, 안전의 볼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다들 아시죠? 팰리세이드 사건! 팰리세이드 사건의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를 찾아보시면 알 수 있을 겁니다. 팰리세이드 사건을 요약을 하면, 팰리세이드를 운전하는 차주분이 경사가 있는 길에서 후진으로 차를 뺐습니다. 팰리세이드 기어가 버튼식이라 차주가 햇갈려서 R을 D로 착각해서 R을 넣고, 경사 때문에 차가 전진을 하게 되었죠. R 기어에서 전진을 하게 되어, 엔진에 역토크가 발생하게 되었고 차 시동이 꺼졌습니다.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한두번은 평소처럼 동작하고 이후에는 매우 뻑뻑하게 동작을 하게 되는데... 내려가는 길에 지인을 만나서 브레이크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뻑뻑해진 브레이크가 동작을 안 하는 줄 알게 되었고, 팰리세이드 차량은 내리막에..

파루의 진실, 몇 배씩 뛰는 이상한 우한 폐렴 테마주 파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에도 관심이 많은 대기업 10년 차입니다. 이번에는 우한 폐렴 테마주중에 하나인 파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파루, 모두 손 세정제를 만들기 때문에 플루나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사건이 있으면 언제나 테마주에 속하고 주식이 떡상하는 파루입니다. 파루를 조금만 알게 되면, 한국 주식 세상은 이상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일단 파루 재무를 한번 살펴볼까요? 빨간 게 많이 보이죠? 저는 이런 기업은 믿고 거르는 스타일이긴 합니다. 그런데 왜 이 파루라는 회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냐? 신기한 주식회사기 때문입니다. 파루는 재무상태만 보면, 전혀 오를 이유가 없죠? 하지만 테마주에서 누가 재무상태를 봅니까? 파루의 10년 차트도 한번 보겠습니다. 파루는 겨울만 되면 한 번씩 ..

한번 사면 안 팔 주식 분석 : 9만원도 안하는 웅진코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을 소소하게 하다가 한국 주식도 하려고 하는 대기업 10년 차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한국 주식 중에 사고 싶은 게 생겨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그 기업은 바로 '웅진코웨이' 입니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유튜브 보다가 찾아낸 종목인 웅진코웨이 인데 살펴봤을 때 매리트가 있어 보였습니다. 1. 웅진코웨이 분기 배당 - 연 3% 이상의 고정 배당이 있으며, 꾸준한 배당 증가 경향을 보여준다. 2. 웅진코웨이 재무 - 매출,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 부채비율도 증가하는 것은 리스크라 생각된다. 3. 웅진코웨이 뉴스 - 넷마블이 최근에 웅진코웨이 지분을 25% 이상 확보했는데, 매입 가격이 주당 94,00원으로 웅진코웨이 현 시세..

볼보, 센서스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센서스 내비게이션 지도를 한번 업데이트해봤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영상을 찍기는 했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르게 2분만 보면 마스터할 수 있게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센서스 지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시간이 있어서 실제로는 30분 정도 걸리지만 이 2분짜리 영상을 한번 보고 나면, 바로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는 마스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간 센서스 매뉴얼처럼 만들어져서 기분이 좋다고나 할까요? 사실 센서스 지도 업데이트에 불만도 조금 있습니다.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내비게이션 지도를 USB로 업데이트를 하게 해 놨냐 그겁니다. 센서스 지도 정도는 알아서 업데이트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볼보 코리아에서 아직 안 움직이는 것 같습..

볼보 정품 가죽 관리제, 가죽 관리는 정품으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지난 글과 영상으로 제 차 시트 가죽의 상태를 살펴봤는데요. 관리가 필요해 보여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물론 협찬 같은 거 없으니 제 돈 주고 샀습니다. 볼보 정품 가죽 관리제 가죽관리의 필요성은 느꼈지만, 귀찮기도 하고 그냥 보기에는 정말 깨끗해 보여서 가만히 있었는데, 자세히 봤더니 그래도 오염이 된 게 확인이 되기도 했고요. 많은 분들이 가죽 관리는 해주는 게 좋다고 해서 하나 샀습니다. 이케아 소파 가죽 관리제와 볼보 정품 가죽 관리제가 같은 제품이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가성비 좋은 이케아 가죽 관리제를 사지만, 저는 처음이라 볼보 정품을 구매해봤습니다. 용량 대비 가격을 보면, 이케아 제품이 한 20% 정도 저렴하긴 하나 처음이니까 정품을 구매해줘야겠..

밝은 베이지색 천연 나파 가죽 시트, 1년 사용 후 모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만보르입니다. 이번에는 제 차 시트를 다시 살펴봤습니다. 이 차를 처음 보고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바로 선택했지만, 내부 가죽이 모두 밝은 베이지색이라 걱정했습니다. 밝은 색 시트는 오염도 잘 된다고 하는데,한번 더러워지면 관리하기 힘들다는데, 아이가 있는 집은 밝은색 시트는 아니라고 하던데 등등 많은 걱정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한 달 뒤 시트 상태를 확인해봤었고 다행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났습니다. 다시 시트 상태를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청바지만 입고 다니며, 지금 딱 1년, 14000KM를 탔습니다. 그리고 가죽관리는 전혀 안 해줬습니다. 바로 사진으로 보시죠. 1달 사용하고 살펴봤던 때와 마찬가지로 튀어나와 있어 마찰이 생기는 부분에 오염..

주차 뺑소니 예방,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만보르"입니다. 주차뺑소니 방지를 위해 차량에 아이템을 하나 장착했습니다. 얼마 전 지인이 주차해둔 차량 주차뺑소니를 당했습니다. 블랙박스 상시였으나, 하필 그때 배터리 저하로 블박도 꺼지고, CCTV도 없는 사각지대에 주차해 범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옆에서 그 모습을 보고 저도 주차뺑소니 상황을 대비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아시죠? 아직 협찬받을 수준은 아닌 거 같고 해서 제가 직접 제 돈 주고 주차뺑소니 방지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블랙박스가 켜져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서, 주차뺑소니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CCTV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범죄율을 16% 감소시킨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블랙박스가 켜져 있다고 생각하면 주차뺑소니를 할 생각도 못할 것이라..

볼보, 메이져 수입차 기준 충족 일만 대 클럽 가입. 일본차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만보르입니다. 이번에는 2019년 기준 메이저 수입차 자격인 일만 대 판매를 달성한 수입차 회사를 알아봤습니다. 왜냐? 볼보가 이 기준을 만족할 것 같아 어떤 회사들이 메이저 수입차 회사로 인정받고 있는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볼보차는 2019년 11월까지 9805대를 판매하였고, 월평균 800대 이상으로 2019년 메이저 수입차 기준인 일만 대 판매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볼보의 판매량은 60 클러스터 (XC60, S60, V60)의 힘이 컸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9년 11월 기준으로 일만 대 이상 판매를 한 수입사는 단 3곳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BMW, 렉서스로 확인되었습니다. 렉서스의 경우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판매량이 -3.5% ..

볼보 S90 유지비, 첫 일년. 수입차 허세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차를 사고 일 년이 지나서 일 년간 볼보 S90 유지비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볼보 S90을 사기 전에 수입차는 내 분수에 맞나, 허세 아닐까라는 고민도 조금은 했었습니다. 심지어 수리비가 비싸다는 볼보르기니를 사는 것이었으니까요. 그럼 일 년간, 볼보 S90 유지비를 한번 살펴볼까요? 볼보 S90 유지비 1년 총액은2,759,834원입니다. 보험은 차 출고할 때, 삼성화재 디렉트에서 752,600원 주고 들었습니다. 세금은 1월에 연납 10% 할인 혜택을 받아서 460,740원 냈습니다. 나머지는 주유고 현재 제 차, 볼보 S90의 주행거리는 12,700KM입니다. 볼보 S90 유지비를 Sumary Table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주..

볼보, 얼마나 팔았나? 볼보 월/누적 판매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블로거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차량 판매량을 한번 살펴봤습니다. 다나와 자동차 기준으로 2017년 1월 ~ 2019년 11월까지 볼보 전체 판매량과 신형 모델별 판매량을 살펴봤습니다. 먼저 볼보 전체 판매량을 살펴볼까요? 볼보 전체, 월별 판매량입니다. 전체적으로 우상향, 점점 판매량이 늘어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이 돼서는 월평균으로 800~900대 정도 판매하는 보습을 볼 수가 있네요. 이것을 연도별로 나눠보겠습니다. 확실하게 성장한 모습이 보이죠? 2019년에는 아직 12월 판매량이 집계되지 않았는데 이미 만대 가까이 와있습니다. 2017년에는 약 6,000대, 2018년에는 약 9,000대, 2019년에는 10,000대 이상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제 볼..

크록스 슬리퍼, 크록스 클래식 블리첸 3 클로그 털 슬리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내가 산 것만 리뷰하는 보르입니다. 이 추운 겨울에도 버켄만 신고 다니다가 발이 너무 시려서 털신 하나 마련했습니다. 크록스 클래식 블리첸 3 클로그 털 슬리퍼. 이름이 뭐 이리 긴지... 제일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사이즈 문제부터 알려드리면... 정사이즈 or 정사이즈보다 한치수 작게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신발보다 조금 큰 느낌이 있습니다. (운동화 기준으로 280mm를 신는데, 다른 신발보다 조금 큰 느낌이 있어요) 양말을 두껍게 신으면, 정사이즈에 맞을 것 같습니다. 슬리퍼는 딱! 할아버지 스타일 고무 털신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마치, 레트로 감성이 넘쳐흐르는 것 같군요. 정말입니다. 딱, 화장실에서 정말 어렸을 때 신었던 털신 같이 생겼어요. 그냥 시장에서 그 고무신을 사도 똑..

민식이법 보다 나은 사고 방지 방법 볼보 City Safety 최초의 AEB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전의 볼보 전담 블로거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무거운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민식이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민식이법, 스쿨존에서 불의의 사고로 생명을 잃은 안타까운 사건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개정한 법입니다. 민식이법은 스쿨존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가중처벌, 스쿨존에 CCTV와 과속방지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안전 때문에 볼보를 선택한 저는 민식이법에 대한 접근을 조금 다르게 해 봤습니다. 제가 있는 대기업 제조 공정에서는 사고가 발생하면 민식이법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사람의 실수는 처벌을 강화하더라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교육과 처벌로는 사람의 실수를 줄일 수는 있어도 완벽하게 제어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조금은..

인턴 지원서 잘 작성하는 방법 ; 상대가 원하는 이야기를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기업 10년 차 보르입니다. 요즘은 입사 지원 시즌이라기 보다는 인턴 지원 시즌인 것 같습니다. 자소서 사이트를 봐도 인턴을 지원하는 내용이 많아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지원서에서 제일 중요한게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자신을 뽑내는 것, 스토리를 잘 만드는 것, 스펙, 경험 등등이 있지만, 제 생각에는 질문이나 회사가 원하는 이야기를 해주는 것입니다. 스펙, 역량, 경험 등의 내용을 입사 지원서에서 중요하게 보는 항목입니다. 그러면 인턴 지원서는요? 인턴 지원서는 인턴이라는 이름에 맞게 목적이 명확하고 지원자의 잠재력을 보여줘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기 부분에도 나는 이 회사에 왜 지원했는지 그 이유와 인턴을 함으로써 어떠한 것을 배우고 얻어가고자 하는지 명확하게 이야기를 해..

갤럭시 S10 5G 삼성 정품 스탠딩 케이스, 삼성 정품 케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음에 드는 케이스가 있으면 사고야 마는 케이스 덕후 보르입니다. 이번에 이야기할 케이스는 갤럭시 S10 5G 삼성 정품 스탠딩 케이스입니다. 삼성 갤럭시 S10 5G 케이스만 이것으로 세 번째이며, 사실 슈피겐 투명 젤리 케이스도 하나 더 있습니다. (이건 조금 더 뒤에 리뷰할게요.) 암튼 이놈을 사고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변 베젤? 핸드폰 옆 부분도 얇게 둘러쌓아줘서 그립갑도 뛰어나고, 뒷 판의 패턴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딱 봐도 역시 삼성! 딱 맞게 버튼도 잘 눌리게 만들어 놨구나. 보호도 정말 잘 되는구나라고 생각할 정도로 딱 맞고, 튼튼해 보이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면 피팅은 정말 이렇게나 정교하게 맞을 수가 없구나 라고 생각을 하게끔 잘 만들어졌습니다. 생김새도 고급지게 딱 ..

볼보, 여름에는 쓸 수 없는 기능 : 자동 열선 기능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전담 유투버, S90 오너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여름에는 쓸 수 없는 기능인 "자동 열선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요즘 차에는 앞자리 시트 열선은 기본이고, 스티어링 휠 열선 / 뒷자리 열선은 옵션으로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차는 시트 4군데 모두 열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도 당연 들어가 있고요. 자동 열선 기능은 앞자리 두 군데와 스티어링 휠 열선을 차량 온도가 낮을 때 켜주는 기능입니다. 차량 온도가 낮을 때 자동으로 켜주게 하는 기능이니 당연히 더운 여름에는 쓸 수 없는 기능이 되겠죠? 여름에는 쓸 수도 없고, 쓸 일도 없는 기능이랍니다. 경험상 차량의 온도가 10도 미만이 되면 켜지는 것 같습니다. 매뉴얼에서 정확한 온도를 찾아보려 했으나, "동절기"라고 한마디..

갤럭시 S10 5G, 슈퍼 울트라 슬림 케이스 : 제로 스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핸드폰 케이스 덕후 보르입니다. 허접한 블로거 / 유튜버라 협찬으로 하지 않고 다 제 돈 주고 사서 하는 리뷰입니다. (협찬도 없어요.) 그래서 하고 싶은 말 다합니다. 이번에는 제가 핸드폰 케이스를 하나 더 사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산지는 좀 됐어요. 게을러서 이제 이야기합니다.) 리뷰할 제품은 "제로 스킨 스키니 매트 케이스"입니다. 사실 갤럭시 S7을 사용했을 때에도 이 케이스를 샀었습니다. 정말 얇아서, 마치 케이스를 안 씌운 것 같은 느낌이었으나, 그때 제품은 조금 쓰면 늘어나서 헐거워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안 사려고 했는데, 견물생심이라고 검색하다 보여서, 싸서, 모든 것이 좋아서 질렀습니다. 이번 제품은 한 달 정도 사용했는데, 늘어나지 않아요! 이게 저번 제품에..

구글 스프레드시트, 주식 정보 사용하기 ; GOOGLEFINACE 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초보 보르입니다. 미국 주식을 살펴보다 보니, 구글 파이낸스가 정말 좋더라고요. 그 구글 파이낸스를 보다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한 간단한 주식정보 모아보기였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주식에 대한 시간 변화를 잘 알 수 있고, 활용을 잘하면 좋은 분석 툴이 될 것 같았습니다. 저도 이제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시작이기는 하지만, 엑셀과 비슷한 방식으로 편하게 분석이 되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 구글 스프레드시트 함수 GOOGLEFINANCE(ticker, [attribute], [start_date], [num_days|end_date], [interval]) ticker : 유가증권 ticker (한국은 종목명 말고 종목 번..

볼보 출고 대기? 계약후 출고까지 시간, 이게 정말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 보르입니다. 볼보, 올해 정말 인기가 많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볼보 차량 출고 대기기간에 대한 이야기! 제가 내부 정보를 알아온 것은 아니고요. 제 차를 출고해주신 딜러님에게 들은 이야기입니다. (우리 딜러님 참 좋아요! 궁금하시면 비밀 댓글! 딜러 랭커이십니다.) 저는 차를 작년 11월 15일에 계약을 하고 12월 28일에 차를 받았으니까 한 달 보름쯤 기다렸습니다. 두 달 정도 걸린다고 했었는데, 보름 빠르게 받을 수 있었어요. 해가 넘어가기 전에 받았습니다. 요즘은 이 기간이 엄청 길어졌다고 하네요. 암튼, 본론부터 이야기해볼까요? (H 모터스 11월 기준) XC 90 : 2개월 / S90 : 4개월 / S60 : 8개월 / V90 : 3~4개월 / XC40 : ..

THE RICH, 미국 배당주 초보에게 제일 좋은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을 이제 시작하고 있는 보르입니다. "주식은 물건처럼 사서 모으는 것이지, 파는 것이 아니다." - 존 리- 주식을 물건처럼 모으고 싶어 하는 보르입니다. 존 리 대표님을 조금만 더 빨리 알았으면, S90을 안 샀을 수도 있었던 보르입니다. 암튼, 이번에는 미국 배당주 어플 중에 초보 입장에서 최고라고 생각되는 어플인 "THE RICH" 소개해보려 합니다. 제가 미국 배당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많은 어플들을 살펴봤는데 지금 쓰는 어플은 The Rich, We Bull 두개 있네요. The Rich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메뉴는 간단해요. 홈 / 주식 / 포트폴리오 / My 이렇게 네 개가 있습니다. 홈에는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나타납니다. 저는 이 중에서 투자 아이디..

볼보 차량 기능 소개, 볼보 차량 기능 매뉴얼, 볼보의 정석, 센서스 사용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오너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구독자님의 요청으로 볼보 차량 기능 소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구독자님 요청으로 만들었지만, 저도 많은 것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 기능이 정말 많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센서스 왼편 쪽 탭에 있는 차량 기능을 하나하나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S90 차량 매뉴얼과 인터넷에 있는 영상들을 활용하여 제가 아는 것들을 최대한 설명했습니다. 이 내용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정말 열심히 만들었거든요. 결과물이 만족스럽기는 오랬만이었습니다. 요즘 영상 만드는 것도 재밌고, 미국 주식을 해보는 것도 재밌고 재밌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ㅁ.볼보 차량 기능 탭 ESC 스포츠 모드 : ESC 간섭을 줄여주는 기능 Lane Keeping..

미국주식 / 해외주식 키움증권 40달러 이벤트, 증권사 갈아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국 배당 투자 완전 초보 보르입니다 저번에 미래에셋 증권사를 선정해서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하려고 했으나 키움 증권에서 40$ 이벤트를 한다는 정보를 찾고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키움 계좌가 없었기에, 이번에 비대면 계좌 개설 / 해외 주식 이벤트까지 하면 총 1만 원 + 40$ 라는 금액을 꽁으로 먹을 수 있으니 고민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지르고 보는 성격이라, 바로 계좌 계설을 하였습니다. 그전에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는 미리 신청해야 하니 홈페이지에서 먼저 대상자 확인과 신청을 하고 개설하셔야 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어플을 받아서 개설하면 되며, 신분증만 준비하면 됩니다. 만드는데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키움 증권도 미래에셋과 동일하게 국내/해외 주식 어플을 따로 쓴다는 ..

투자, 미국 주식 이야기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미국 주식 아니 주식 초보 보르입니다. 이제 미국 주식에 대해서 한번 공부도 하고 직접 소액이나마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로 투자 관련 이야기를 듣다 보니... 듣고 듣고 듣고 듣고 듣다 보니... 미국 주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배당을 계속 받아서 복리처럼 불려 간다는 것에 바로 생각도 안 하고 이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잘 모르지만 저도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제가 하고 있는 것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만 거래를 하니까 참고하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식을 하려면 일단 증권사 계좌가 필요했습니다. 미국 주식에 알맞은 증권사가 어딘지 먼저 찾아봤습니다. 저는 "미래에셋대우" 증권사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최소수수료가..

볼보, 승용차 생산 국가와 생산 국가별 품질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오너 보르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승용차 생산 국가와 국가별 품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볼보 승용차 생산 국가는 총 5군데로 스웨덴, 벨기에, 중국, 미국, 말레이시아입니다. 그중에서 한국에 들어오고 있는 차의 생산국은 스웨덴, 벨기에, 중국, 미국 4곳으로 말레이시아 생산은 아직 본 적이 없습니다. 차종별로 확인을 해보면, S90은 전량 중국 생산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S90 역시 중국 생산입니다. S60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새로 지은 공장에서 생산을 하고,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차량도 미국에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XC90/V90/XC60/V60/XC40은 스웨덴과 벨기에 공장에서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XC40의 경우에는 중국에서도 생산은 하나..

볼보 S90 뒷좌석 접기, 한국은 없고 미국은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제 차 S90의 뒷자리가 접힌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해봤습니다. 이 기능은 한국에 들어온 S90에는 없는 기능으로 알고 있고, 소개를 받았었는데... 접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왜 이 기능을 빼고 들어왔는지 알 수 없는 볼보의 정책 같습니다. 한국에 들어오는 S90에는 없고, 미국에 들어가는 S90에는 있다니, 이건 볼코에서 이렇게 정한 거겠죠. 암튼, 이게 버튼만 없고 나머지 구조물은 다 있어서, 뒷자리를 접을 수가 있었습니다. 운전석 뒤, 조수석 뒤 모두 접을 수 있는데 일단 저는 조수석 뒤는 아이 카시트가 있어서 운전석 쪽만 해봤습니다. 나중에 아이 카시트를 떼게 되면 조수석 쪽도 도전해 보겠습니다. 트렁크 안쪽을 보면, 상단에 위 그림과 같은 걸쇠 구..

원주 매봉캠핑장, 매봉힐링오토캠핑장 소형 방갈로 이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제 돈을 주고 제 차를 타고 직접 이용한 다음 작성하는 글입니다.) 지난 주말에 매형이 캠핑을 가서, 아이와 함께 따라갔습니다. 그 장소는 바로 "매봉 캠핑장", 원주에 있는 매봉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캠핑 장비 없이 따라간 거라 우리 가족은 매봉 캠핑장에 있는 소형 방갈로를 하나 얻어서 숙박을 해결했습니다. 사실, 이 방갈로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지만 홈페이지에도 정말 정보가 없었습니다. 혹시라도 매봉 캠핑장의 소형 방갈로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이 글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서 실물을 보고 정말 다 무너져가는 건물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다가 부서지거나 하는 거 아닌가라는 걱정과 함께 문을 열고 들어가 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그냥 조그마한 방 같..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연휴를 맞이해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을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별로 좋지 않아서, 사람이 별로 없을 것 같았는데 아니었어요. 역시 유명한 곳은 언제나 사람이 붐비는 것 같습니다. 일단, 차를 가지고 갔으니 주차 이야기부터 해볼까요. 선유도에는 공영 주차장이 세 군데쯤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제2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주차비는 3시간이 좀 안되게 있었는데 60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30분에 천 원, 이후 10분에 300원씩, 1일 최대 만원이었습니다. 여기서 꿀팁! 6시 넘어서부터는 관리자분이 안 계셔서 그냥 문이 열려있습니다. 이 말인 즉, 언제 들어갔던지 6시 이후에 나오면 주차비는 공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변 상가에서 물건을 사던, 음식을 사 먹던 하면 2시간 주차..

분당 물놀이장, 태현공원 물놀이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지지난 주말이었는지 기억은 안 나지만 분당에 있는 물놀이장에 갔었습니다. 태현공원 물놀이장! 저는 주로 야탑에 있는 야탑 물놀이장을 갔었습니다. 태현공원 물놀이장이 야탑 물놀이장에 비하면 규모는 작았습니다. 하지만, 이 물놀이장의 최대 장점은 물과 쉬는곳의 위치가 가까운 점입니다. 야탑 물놀이장은 쉬는데와 물놀이장이 거리가 좀 있는데 여기는 가깝더라고요. 위 사진을 보면 바로 알수 있으시겠지만, 물 바로 앞에 자리가 있어서 어린아이가 있다면 이곳이 야탑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느꼈으니까요. 그리고 야탑은 중간중간 쉬는시간에 아이들이 심심해 하지만, 이 태현공원은 중간중간 쉬는 시간이 생기면, 아이들이 옆에 있는 분수에 가서 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분수가 바로 옆..

볼보 S90 에어백, 무릎 에어백은 없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제 차의 에어백에 대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사고가 나지 않는 이상, 에어백 동작에 대해서는 알 수는 없지만 차 내부에 보면 에어백 위치에는 AirBag이라는 표식이 있어서 과연 어느 위치에 에어백이 있는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첫번째, 스티어링 휠에 에어백 표식이 있었습니다. 운전석 에어백은 스티어링 휠에 장착이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매뉴얼에도 설명이 있었습니다. 볼보차 타고 죽은 사람이 없다고하니, 여타 다른 브랜드처럼 각도를 맞추거나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 사고나신 분들을 봐도 에어백은 정말 잘 터져있었습니다. 두 번째, 조수석 에어백은 대시보드에 장착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AIRBAG이라는 문구가 대시보드 위에 각인되어 있었습..

볼보의 시트, 열선시트, 통풍시트, 핸들열선 기능, S90, V90, XC90, V60, S60, XC60 [내부링크]

Hello. This is owner Volvo S90 T5 Inscription. 이번에는 제 차의 통풍시트, 열선시트, 핸들열선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볼보 S90은 통풍, 열선시트, 핸들 열선 기능이 다 있습니다. 사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센서스 하부에 있는 온도 표시 옆 의자 모양을 누르면, 그림과 같이 운전석은 핸들 열선, 열선시트, 통풍시트 이런 순서로 조작을 할 수 있도록 표시가 됩니다. 그럼 간단한 터치 조작으로 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든 기능은 한번 누르면, 최대치가 설정되고 이후 터치 시마다 한 단계씩 강도가 낮아지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열선 핸들/시트 기능은 다 동일할 것 같아 설명을 줄이고, 통풍시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면, 통풍 시트는 바람을 불어주는 것..

볼보 S90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 스마트키 배터리 없을때 시동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제 차, 스마트키가 사용 8개월 만에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제 생각에는 좀 빨리 된 것 같습니다. 카페를 찾아보니 뭐 3개월~2년 사이에 방전이 되는 분들이 있어서 크게 문제가 되거나 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제 새 배터리를 넣었으니, 얼마나 가는지 한번 측정해 봐야겠습니다. 볼보 신형 스마트키 배터리는 CR-2032로 여타 다른 브랜드의 스마트키 배터리와 동일한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예전 차에서 1개 사용을 해서, 집에 3개가 남아있어서 이것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가 없으면, 일단 차 문은 열 수가 없습니다. 그럴 때에는 스마트키 안에 있는 보조키를 사용해서 문을 열면 됩니다. 그다음 스마..

갤럭시 S10 5G, 슈피겐 슬림 아머 케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핸드폰 케이스를 좋아하는 볼보 오너입니다. 갑자기 웬 핸드폰 케이스 리뷰냐고 생각하시겠지만, 블로그 뭐 아무거나 쓰는데 아니겠습니까? 핸드폰도 바꿨고 (그리스 아테네에서 소매치기당한 이야기는 전에 했죠.) 해서 케이스 하나 샀습니다. 제가 휴대폰 케이스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아마 아이폰 4 샀을 때부터, 슈피겐 케이스 썼을 거예요. 그때 슈피겐 주식을 사놨으면, 지금 아마 S90 T8을 타고 있지 않을까요. ㅠ.,ㅠ 좋아하는 것을 이익과 연결을 못 시켰네요. 한 9년 전이죠. 그때부터 슈피겐 팬이자 케이스를 좋아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암튼, 이번에 갤럭시 S10 5G로 핸드폰 변경하면서, 케이스도 당연히 슈피겐으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슈피겐 슬림 아머" 이게 슈피겐 슬림 아머가 장착된 갤럭..

볼보 오너면 모두가 궁금해 하는 그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T5 차주입니다. 이번에는 볼보차를 사고나서 모두가 궁금해하던 그것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누구는 글로브 박스에서, 누구는 조수석 아래에서, 누구는 센터 콘솔 박스에서, 누구는 트렁크에서 발견한 그것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휠 고정 볼트 캡 탈거 도구" 이름 한번 거창합니다. 그냥 휠 고정 볼트의 캡을 벗겨낼 때 쓰는 도구입니다. 그냥 말굽자석처럼 생긴 이 녀석이 차에 떡하니 놓여 있고,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다면 정말 궁금해하거나, 버리는 선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예비 오너분들은 꼭 이 내용을 숙지해 주세요. 자동차의 휠은 볼트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볼보는 그 볼트를 캡을 씌워 보호해 주고 있습니다. 아마, 스웨덴의 척박한 환경에서 볼트의..

볼보 S90 주행 소음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많이 이야기가 되고 있는, 제 차의 행소음 한번 이야기해 봤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소음 측정기로 한 것은 아니고요, 그냥 주행하면서 마이크로 소리를 녹음해 봤습니다. 카페나 밴드의 글들을 보면 정말 제가 보기에도 시끄럽고 이상한 공명 같은 게 있는 것으로 들립니다. 이런 소리가 난다면 정말 차 타기 힘들 것 같습니다. 볼보 유명 블로거분도 S90 이 문제가 해결이 안 되면 그때까지는 기다리고 거르라고 하시는 것을 봤습니다. 안타깝네요. 거기에 중국산이라는 것을 한 번 더 강조하시더라고요. 저는 중국산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정말 이러한 소리가 나는 것은 문제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엔진 부품을 개선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나라..

볼보, 스마트키 차 안에 두고 문 잠금 실험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차 가지고 놀고 있는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키 차 안에 두고 문 잠금 실험 2편을 준비했습니다. 1편에서 차 안에 스마트키가 있으면 볼보, 내차는 문이 안 잠긴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레인지로버처럼 위험한 일은 안 생기겠군요. 혹시나 해서 차 안 곳곳에 키를 두고도 문이 안 잠기나, 차 안 어디에 있어도 스마트키를 인식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혹시라도 어디 들어있거나 하면 문이 잠길 수도 있으니까요! 실험 방법은 스마트키를 차 내부 수납공간에 넣어두고, 트렁크에 있는 트렁크 닫힘/잠금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이 방법이 차 안에 스마트키가 있다고 차량이 인식한다는 것을 제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스마트키를 넣어두고 트렁크 버튼을 눌러볼 곳은 아래..

볼보 스마트키 차 안에 두고 문 잠금 실험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너입니다. 얼마 전에 레인지로버 이슈가 있었습니다. 차 안에 스마트키를 두고, 트렁크에서 유모차를 꺼냈는데? 차 문이 다 잠겨버린 사건! 차 안에는 아기가 있었고, 오너였던 아이 엄마는 결국 119를 불러서 창문을 깨고 문을 열었습니다. 레인지로버에서는 별일 아닌 것처럼 대응을 했었습니다. 이러한 사건이 있어서 제 차도 한번 스마트키가 있을 때 문이 잠기나 실험을 해봤습니다. 혹시나 해서, 보조키를 꺼내 주머니에 넣어두고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일단 차 안에 스마트키가 있으면, 문에 있는 잠금 버튼은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이게 스마트키가 차 안에 있어서 동작을 안 하는 것인지? 내가 차 키를 들고 있지 않아서 동작을 안 하는 것인지? 이 두 가지 중에 어떤 것인지 알 수 없으나, 일단 문을..

다른 지원자에 비해, 지원자가 뛰어난 점을 이야기 잘 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기업 10년 차 과장입니다. 이번에는 다른 지원자에 비해, 지원자가 이 직무에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 답하는 요령을 알아보려 합니다. 정말 어려운 질문입니다. 다른 지원자를 까내려갈 수도 없고, 보통은 남들보다 내가 월등히 뛰어난 무엇인가를 갖고 있는 사람을 별로 없으니까요. 당연히 작성하기 어려운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 남들도 어려운 질문이니까 그냥 자기 소신껏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 지원 서니까 자기 자랑, 자기가 잘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내가 잘하는 것을 이야기함에 있어, 다른 사람들 / 보통의 사람들과 비교는 해줘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나는 소통이나 팀워크를 다지는데 강점이 있습니다.라고 하면, 지원자가 했던 이..

단점에서 의욕, 열정, 욕심의 개선 계획은 왜 다 같은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취준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대기업 10년 차 과장입니다. 자소서 단점 중에서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패턴으로 작성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의욕, 열정, 욕심을 단점으로 꼬집은 지원서입니다. 이런 지원서는 자신이 의욕이 넘쳐서, 열정이 넘쳐서, 욕심이 많아서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니 어려움을 겪는다, 그래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서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습관을 기른다... 라는 식의 개선안?을 내는 경우가 100이면 100입니다. 거의 글 쓰는 패턴도 비슷하고, 내용도 똑같은 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이러한 지원서는 그냥 믿고 거르는 지원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지원서도 보다 다르게 해결방안을 이야기해준다면 분명히 빛을 볼 수 있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누..

볼보 스마트키의 꿀 기능! 스마트키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제 차의 스마트키가 가지고 있는 꿀 같은 기능을 한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차에는 다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여름에 잘 쓸 수 있는 기능인 창문 열기 기능입니다. 열림 버튼을 3초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차에 모든 창문이 열리면서 공조기가 돌기 시작합니다. 뜨거운 햇살 아래에 차가 있었으면 정말 내부 온도는 미친 듯이 높고 사우나 같겠죠. 그럴 때 쓰는 기능입니다. 창문이 다 열리면서 공조기가 돌면 정말 뜨거운 차에 들어가지는 않아도 되니까요. 반대 기능도 있습니다. 창문과 선루프를 모두 닫아주는 기능입니다. 잠금 버튼을 꾹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창문과 선루프가 닫힙니다. 창문 닫기를 까먹고 내려도 걱정 없습니다. 그냥 멀리서 꾹 눌러주면 됩..

회사의 성장 방안, 아이디어 제안 등 의견 제시 작성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취미생활 중인 대기업 10년 차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가끔 나오는 주제인 "회사 성장을 위한 아이디어, 현재 상황 분석 및 해결책 제시"와 비슷한 주제에 대해서 작성하는 방법을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지원자들이 지원하려는 분야에 대해서, 지원하려는 회사에 대해서, 지원하려는 직무에 대해서는 잘 알고 분석을 많이 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글 초반에는 이러한 분석 내용, 지원자의 아이디어 제시, 지원자의 해결 방법 제시 등을 통해 지원자의 관심과 지식을 마음껏 뽐내시면 됩니다. 이러한 객관적일 수도, 주관적일 수도 있는 이야기를 잘 구성하고 작성하는 것은 기본일 것입니다. 중요한 팁은 이다음부터입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아이디어, 제시한 해결책, 제안한 방법 등에 대해서 지원자 ..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잘 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기업 10년 차 과장입니다. 저도 여러분과 같은 과정을 겪어 봐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야기를 해봅니다. 자소서 질문 중에 어려운 점을 극복했거나, 문제를 해결했던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이런 글을 쓰는 요령을 한번 알려드려 보려고 합니다. 제 글은 다 제 주관이 들어간 것이라 정석은 아닐 수도 있으나, 회사에서 직접 지원서를 검토하고 면접을 보는 입장에서 이야기하는 것이니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구나 라고 참고만 해서 지원서를 작성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지원자의 경험을 잘 골라줘야 합니다. 왜 잘 고르라고 하냐면,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이나, 회사와 관련된 경험을 적어주는 것이 보다 지원자의 글을 매력적으로 만들어 줄 ..

볼보 S90 거울, 사이드미러, 룸미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스웨디시 럭셔리 세단 S90의 오너입니다. 제 차에 있는 거울을 한번 살펴봤습니다. 전시장 가면 다 볼수 있는 내용들이긴 합니다. 일단 룸미러는 베젤리스 룸미러로 별 기능은 없습니다. 이전 기아차에는 하이패스 기능도 있었는데요...이놈은 없습니다. 기능이 하나 있네요. 반사 억제? 반사방지? 디밍이라고 하나요? 그런 기능이 있습니다. 빛이 들어오면 룸미러 색이 푸른빛을 띄면서 빛 반사를 약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기능은 룸미러, 사이드 미러에 전부 들어있습니다. 사이드 미러는 운전석은 일반거울, 조수석은 광각미러로 되어 있습니다. 운전석 일반 거울은 처음에는 불편한 느낌이었는데 이제 적응되서 그런지 잘 쓰고 있습니다. 시야가 좁아진 대신에 거리감이 나아서 그런지 이제 잘 맞춰서 끼어들고..

볼보 S90 사용자 프로필 설정 기능, 메모리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럭셔리 세단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 차의 기능은 사용자 프로필 기능입니다. 차에 메모리 시트 기능이 있는 것은 아시죠? 기존에 설정해둔 의자 포지션으로 이동해주는 기능이죠. 물론 볼보 S90에도 이 메모리 시트 기능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메모리 시트 기능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트 포지션만 잡아주고 백미러나 HUD 포지션은 바뀌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이것을 보완해줄 기능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사용자 프로필 설정" 이라는 기능입니다. 동작은 간단합니다. 차를 살때 받았던 스마트키 3개에 각각 메모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별로 차량의 설정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를 매개체로 해서요. 그래서 제 키 하나, 와이프 키 하나 이렇게 해서 ..

볼보 S90 차주의 볼보 현 상황 및 자잘한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차주입니다. 이번에는 세 가지 이야기를 한번 준비해 봤습니다. 내 차의 냉장기능 누락 점검 이야기, 고급유 이용기 2탄 그리고 볼보 판매 관련된 현 상황을 이야기했습니다. 라디오처럼 듣기만 하시면 돼요. 내 차의 냉장기능 이야기는 유튜브에 이미 상태 및 진행상황을 꾸준히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이와 관련된 점검을 받고 왔습니다. 장착 흔적이 없어 처음부터 누락된 것 같다고 확인받았습니다. 딜러님이 미리 이야기를 잘해놔 주셔서 편하게 점검만 받고 왔네요. 누락된 부품만 조립하면 된다고 하고, 정비 시간은 두 시간쯤 걸린다고 합니다. 부품이 한국에 없어서 들어오면 연락 주신다고 했습니다. 2주쯤 걸린다고 하네요. 아무튼, 글로브 박스를 통째로 교체하지 않아도 돼서 다행이라 생..

자소서 장단점 예시, 자기소개서 장점, 단점, 장단점 잘 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기업 10년 차 과장입니다. 이번에는 장점과 단점을 잘 쓰는 방법을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가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라 입사 지원서 기준으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이야기해드렸던, 무엇이든 회사와 연결하라가 여기서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지원자가 자신의 장점을 이야기하고 그 근거로 경험을 이야기해주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여기서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서 더 나아가려 한다면, 회사와 자신의 장점을 연결해야 할 것입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장점이 이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될지, 지원 직무에서 어떠한 강점이 될지를 적어주는 것입니다. 지원 직무에 맞는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지원자 스스로 그런 것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단점도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적어주는 것이 ..

볼보 S90에서 쓰기 좋은 앱, 굿락 Good Loc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차주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차에서 잘 활용하고 있는 어플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앱은 바로, 굿락 good lock 이고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 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apps.samsung.com/appquery/appDetail.as?appId=com.samsung.android.goodlock Good Lock - Galaxy Store Application 새로워진 Goodlock은 System UI 다양한 기능들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잠금화면, 알림창, 최근 실행앱, 더 업그레이드된 루틴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galaxystore.samsung.com 이 어플은 갤럭시 핸드폰을 꾸미고 보다 활용도..

볼보 S90 치명적 단점...은 아니고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2개월 차에 찍었던 단점 이야기를 공유하려 합니다. 처음 2달간 운행을 하고 아직 차에 익숙하지 않았을 때, 이 영상을 찍었는데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린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나씩 이야기해볼게요. 1. 오토 홀드 기능의 부자연스러움 (Auto Hold / Engine Start and Stop) 오토 홀드와 엔진 스타트 앤 스탑 기능이 있는 차를 처음 운전해서 그런지 매우 어색했습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 적응해서 괜찮기는 하지만, 아직도 주차할 때에는 꿀렁꿀렁거릴 때가 있습니다. 오토 홀드 기능을 끄고 주차하는 것을 추천하는 분도 계셨지만, 그냥 해도 뭐 이제는 적응됐습니다. 브레이크를 살살 잡는 스타일인 저는 아직도 오토 홀드가 동작하는 게 어색하기는..

볼보 S90 내부 수납공간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제 차의 수납공간에 대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차에 기본적으로 중앙부에 수납공간이 있고, 각 문 아래 부분에도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이게 잘되있는게 물건이 들어있을 때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서 바닥 마감은 다 천소재 아니면 고무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글로브 박스 내부에는 냉장 기능도 있습니다. 서류나 책자를 넣어 둘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글로브 박스는 나중에 보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운전대 옆에 숨어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선글라스를 넣어두고 다니고 있습니다. 여기가 있는 것을 영상을 찍으면서 알게 됬습니다. 차를 자세히 살펴보면서 저도 새로운 것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XC90에는 뒷자..

볼보 S90 자동 상향 전조등과 적응형 전조등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차주입니다. 이번에는 전조등 기능 중에 하나인 자동 상향 전조등에 대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주변 빛의 밝기? 어두움 정도? 앞/뒤 차량의 진행? 등을 보고 자동으로 상향등을 켰다/껐다 하는 기능입니다. 센서는 룸미러 뒤에 있는 레이더 박스에 있는 카메라가 빛을 감지해서 동작한다고 합니다. 조작법은 간단합니다. 상향등은 좌측 레버를 밀면 켜지고 당기면 꺼지는데, 자동 상향 전조등 기능은 좌측 레버의 끝에 달린 돌리는 스위치를 끝까지 한번 위로 돌렸다 내리면 동작을 하게 됩니다. 동작이 되면, 계기판에 온도 옆에 상향 등 표시에 A라고 추가로 문자가 붙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상향등을 켜면, 저 상향등 표시가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는데, 자동 상향 전조등 기능이 활성화..

볼보 S90 차주가 생각하는 장점 (두 달동안 느낀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럭셔리 세단 S90의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지금까지 운전하면서 느꼈던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봤습니다. 이 영상을 만들고 나서 느낀 점은 정말 제 차에 장점이 많구나라는 것입니다. 물론 비교는 제가 타본 차들과 시승해본 차에 한정되어 있지만, 제가 느낀 장점을 이야기하는 것이 그래도 이 차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제가 차를 막 사고 두 달 동안 느낀 장점입니다. 1. 안전에 대한 걱정이 없다. 볼보차 아니겠습니다. 볼보 하면 안전이 제일 먼저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차를 운전하면서 안전에 대한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패밀리카 용도로 한다면 안전이 최고 아니겠습니까? 내 가족이 탈 차인데요. 2. 실내 공간이 동급? 비슷한 가격대에..

볼보 S90 엠비언트라이트, 무드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매뉴얼을 쓰고 있는 오너입니다. 벤츠, BMW만 현란한 엠비언트 라이트, 무드등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볼보 S90도 내부 무드등을 갖고 있답니다. 심지어 색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벤츠와 비엠처럼 현란한 수준은 아니지만 갖고 있긴 합니다. 현란하게 내부 무드등이 있어봤자 선택 장애가 있다면 그것 또한 고민일 것이고 조금은 방정맞아 보이지 않겠습니까? 볼보의 무드등은 그냥 은은하게 밝기 조절이 되며 주변 조명은 단색입니다. 내부에 포인트를 줄 수 있게 LED 두 개를 색이 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부 온도 감응형으로도 할 수 있다는 사실! 사실 차를 살 때, 이런 엠비언트 라이트나 무드등에 대해서는 설명을 듣지 못했습니다. 벤츠랑 비엠을 가면 딜러가 엄청 이야기했는데..

볼보 S90 전동 트렁크, 킥으로 열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제 차의 트렁크를 한번 살펴보려 합니다. 제차의 트렁크는 전동 트렁크입니다. 이 전에 타고 다녔던 차에는 없던 기능인데, 처음에는 뭐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아니겠어?라고 생각했던 기능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없으면 정말 아쉬웠겠구나 했던 기능입니다. 참고로 알려드리면, Benz E300 깡통 모델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세상 편하더라고요. 정말 많이 쓸 일이 없겠지 했는데 아니었습니다. 제가 파일럿 어시스트 다음으로 많이 쓰는 기능 중에 하나라고 할까요? 그리고 킥으로도 열 수 있습니다. 킥 위치는 뒷 VOLVO 문구 중에 V와 O사이에 발을 넣었다 빼면 됩니다. 넣기만 해서는 안 열립니다. 넣다 빼어야 열리게 됩니다. 넣기만 하고는 안 열..

볼보 S90 의자, 1959년 삼점식 안전벨트의 시작 [내부링크]

내차를 이제 자세히 찍어보고 있는 S90 차주입니다. 이번에는 의자를 한번 찍어봤습니다. 어느분 댓글에 의자가 우는 현상이 있다고 하셔서 제것도 한번 있나 찍어봤습니다. 사실 이런것에 둔감해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하 의자도 몇번 써서 주름이 잡히는게 자연스러운 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 천키로 조금 안되게 타면서 의자는 정말 편했던것 같아요. 고속도로 달리면서 반자율에 음악들으면서 마사지받고 ㅎㅎ. 왜 오디오가 좋고, 마사지 기능이 있는지 세삼스레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안전벨트에 있는 'SINCE 1959'는 웬지 오너로서 자부심이 생기는 느낌입니다. 헤드레스트 조절이 안되지만, 의사 선생님들께서 이게 최선이다라고 해주셨다니... 불평없이 쓰렵니다. (사실 편함 ㅋㅋ) 의자..

고급유 일반유, 볼보 S90 고급유를 넣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끝나지 않는 논란인 고급유 vs. 일반유, 제가 한번 넣어봤습니다. 저는 늘 일반유만 넣고 다녔었어요. 차를 살 때, "어느 매장을 가도 고급유 넣어야 돼요?" 하고 물어보면 "고급유가 권장이지만 일반유를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라고 대답을 늘 받았거든요. 벤츠, BMW, 볼보... 가솔린 차량을 알아보고 다닐 때요. 그래서 늘 일반유만 넣었죠. 일반 대기업 다니는 서민이 기름값이라도 아껴 타야 하지 않겠습니까! 매뉴얼에는 #옥탄가 98 이상의 가솔린을 넣으라고 되어 있어요. 95 이상 넣고, 98 이상이 권장이라고요. 그래서 한번 넣어봤습니다. 그 결과는... 저는 앞으로 고급유만 넣으려고 합니다.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지표는 저는 ..

볼보 S90 뒷자리, 볼보 S90 뒷자리 공간 [내부링크]

볼보 S90 오너의 리뷰, 뒷자리 편입니다. 제가 차를 고를때 중요하게 생각랬던게 2열 크기였어요. 패밀리카를 찾고 있었거든요. 우리 애기랑 와이프가 편하게 있을 자리가 있는 차...ㅎ 동급에서 이만한 실내크기를 갖고 있는차는 없는 것 같아요 ㅎ 근데 뒷자리 리뷰는 없더라규요... 다들 앞자리 성능 위주라 전문가분들이니... 그래서 하나 만들었으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제가 183에 82키로쯤 나가는데 제가 뒤에 앉아도 자리가 편안하고 공간이 넓습니다. 공간도 넓고 에어컨도 뒤에 4군데서 나오구요. 엉따도 있고 온도조절도 개별로 되구요. 선쉐이드도 후면은 자동, 도어는 수동으로 있습니다. 단점도 있어요. 후면 유리아래 공간 사용이 힘드며, 헤드레스트 조절이 안되어 카시트 설치 ..

볼보 안전, 볼보 S90 스몰오버랩 사진 비교 [내부링크]

볼보 S90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볼보 안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볼보 S90을 선택한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큰 비중이 있던 것은 볼보 안전이었어요. 가격대를 육칠 천만 원 정도에서 고민을 하다 보니 수입차에서는 BMW 530i, BENZ E300, Lexus ES300h 정도를 보러 다닌 것 같습니다. (아우디 A6는 풀체인지 전이라) 국산에서는 제네시스 G80정도 생각했었고요. 이 중에서 안전을 생각하면 뒤도 안 돌아보고 볼보였습니다. 볼보 안전은 떨어질 수 없는 이야기죠. 우스갯소리 일지 모르나 우리나라에서 볼보 타코 죽은 사람 없다고 합니다. 보험사 피셜로요. 그래서 볼보 안전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고 결국 찾게 된 것이 아래 사진들입니다. 여러 평가중에..

입사 후 포부 잘 쓰는 법 [내부링크]

지원 동기에 이어서 입사 후 포부/목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입사 후에 뭐 잘하겠다, 노력하겠다,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 이런 식의 글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잘하고, 노력하고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이 질문에서, 궁금한 것은 지원자가 어떻게 회사에 이익을 주고, 지원자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에 대한 것입니다. 그것을 달성하는 방법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알고 싶기도 한 것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지원자들은 1년 3년 5년 10년에 자신이 할 것을 나열합니다. 어학을 하겠다, 선배한테 잘 배우겠다, 관리자가 돼서 관리를 할 것이다, 후배를 양성하고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이런 글을 보면, 어떻게 할 건데라는 의문만 생기게 됩니다. 또..

지원동기 예시, 지원동기 잘 쓰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제가 아는 것은 최대한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준생들 힘내세요. 지원동기 예시, 지원동기를 작성하는 요령입니다. 이전 글들을 봤으면, 지원서를 작성하는 기본적인 틀과 중요점은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원동기의 핵심은 지원자와 지원 회사, 직무 간의 인연을 소개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회사나 직무와 연관된 개인적인 경험이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동기 예시를 들어 간단한 틀을 잡아보면, "나는 이 회사와 관련된 어떠한 경험을 했다, 그 경험이 바탕이 되어서 이 회사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이 회사의 어떠한 부분이 나의 가치관과 맞아, 내가 생각하는 이상향과 맞아, 이 회사의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보다 알기 위해, 이 회사의 이러한 점이 마음에 들어서 지..

자소서, 자기소개서, 입사지원서 잘 쓰는 법, 기본 구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은 볼보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많이 알고 있는 내용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자소서의 문서 구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기본적으로 지원서를 읽는 인사 담당자나 TF로 모인 담당자들은 많은 양의 글을 읽어봐야 합니다. 그런데 지원자들이 글을 너무 잘 써서, 글에서 의도를 파악하도록 의미를 내포해 두거나, 글을 다 읽어야 그 의미를 할 수 있게 구성을 하거나, 함축적이고 추상적인 글을 쓴다고 하면 아마 읽어보지도 않을 것입니다. 지원서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작성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지원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글 머리에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적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냥 단순하게 인사 담당자 머리에 꽂아 버리게 적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 중 ..

입사 지원서, 자기소개서, 자소서 작성 할 때 주의점 [내부링크]

볼보 S90 오너입니다. 생뚱맞은 주제인 회사, 입사 지원서 작성 시 주의점을 적게 되었습니다. 제가 취미로 하는 활동 중에 하나가 지원서 첨삭? 지원서 고쳐주기? 지원서 조언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면 너무 안타까운 지원서가 많아서 오늘부터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일단 지원서 작성할 때, 자신이 어떤 것을 쓰고 있는지 모르고, 그 목적을 모르고 1차원적으로 답을 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우선 자소서, 입사 지원서는 회사에 나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질문에서 장단점을 물어보면 장단점만, 경험과 특성, 성격 등을 물어보면 정말 그것만 이야기해주는 사람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2,000건 이상의 자소서를 살펴보고 수정해주고 했는데, 대다수의 사람이 회사와 연결,..

볼보 S90 외관, 익스테리어, 외부 디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차주입니다. 이번에는 제 차의 외관을 살펴보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차를 보면 고급스럽다는 생각부터 들게 됩니다. 이정도 금액의 차를 사려고 돌아다니다 보면 보게 되는 차들이 e300, 530i, es300h, g80 정도인데... 이 차들과 비교를 해보면 단연 볼보 S90이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일단 덩치와 고급스러움으로 압도를 하게 됩니다. 단연 크기도 5미터에 육박하는 크기를 갖고 있으며, 무겁기도 합니다. 비교해보시면 바로 알게 됩니다. 영상을 보시면 제 말이 이해가 가실겁니다. 그럼 다음에 또다른 내용으로 돌아올께요.

볼보 S90 카시트 설치와 고정된 헤드레스트의 불편함, 안전을 중요시 하는 볼보에서 이런 실수! 어떤것이 더 안전한건지 모르겠네요. 볼보 S90 오너의 실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럭셔리 세단 S90의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카시트 설치와 볼보의 고정된 헤드레스트가 카시트에 어떠한 영향과 불편함을 주는지 한번 찍어봤습니다. 안전을 중시하는 볼보가 이러한 것을 놓쳤을 리가 있을까요? 정품 카시트를 사용하라는건가...아니면 내 카시트가 이상한 건가... 암튼 약간의 불편함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헤드레스트 조절이 안되는 것이 카시트 설치하고 사용하는 데 이런 불편함이 생길 줄은 몰랐습니다. 이게 간섭이 될 줄이야... 그래서 전용 카시트를 사서 쓰라는 이야기 같습니다. 부스터 시트는 가격이 좀 비싼데...그리고 2019년 볼보 S90은 부스터 시트 장착이 안되게 만들어졌습니다. 음... 부스터 시트 설치도 못하는데, 카시트도 이렇게 밖에 설치를 못한다뇨. ..

볼보 S90 코너링 조명 및 조향 가변형 전조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오래간만에 나타났습니다. 이번에는 볼보 S90의 외부 조명 기능인 코너링 조명과 조향 가변형 전조등에 대해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둘 다 특별한 기능은 아니지만, 운전을 하고 다니면서 은근 도움이 많이 되는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볼보 S90 코너링 조명, 볼보 S90 조향 가변형 전조등의 동작은 간단합니다. 코너링 조명 기능은 저속에서 동작하며, 스티어링 휠을 조향 하는 방향의 안개등이 켜지면서 조향 된 쪽에 빛을 추가해 주는 기능입니다. 안개등 하나 켜지는 게 은근히 밝게 보입니다. 볼보 S90의 조향 가변형 전조등은 차량 운행 시 스티어링 휠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전조등의 방향이 움직여 그곳을 비춰주는 것으로 은근 꿀 기능 같습니다. 없을 때는 몰랐는데 볼보 S90..

볼보 S90 문, 볼보 S90 도어 상세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럭셔리 세단 볼보 S90의 차주입니다. 언제나처럼 이번에는 볼보 S90의 운전석 문만 상세하게만 찍어봤습니다. 볼보 S90 문을 보시면 상부 검은색은 가죽, 우드도 천연, 베이지색도 가죽이며 스티치가 매우 고급스럽게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볼보 S90 문의 내부는 베이지 색이며, 볼보 S90 문은 용접 흔적이 없습니다. 이 문은 철판을 찍어서 만든 것으로 확인됩니다. (용접이 한판을 찍어낸 거랑 비교해서 장단점이 무엇인지는 잘 모릅니다.) 볼보 S90 문을 여닫는 손잡이는 은빛으로 코팅인지 알루미늄인지 모르나 고급지게 잘 빠져 있습니다. 볼보 S90의 오디오 시스템은 바우어 앤 윌킨스 제품으로 운전석 도어에는 총 3개의 스피커가 달려 있습니다. 또한 볼보 S90의 시트 포지..

볼보 헤드라이트 워셔 동작 영상, 볼보 S9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럭셔리 세단 볼보 S90의 오너입니다. 회사일이 바빠서 주 52시간을 꽉 채워서, 오늘 강제로 쉬고 있는 오너입니다. 그래도 넘어가지 말라고 쉬게 해 주네요. 주 52시간 정책 감사합니다. 암튼, 이번에는 볼보 헤드라이트 워셔가 동작하는 영상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저도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볼보 헤드라이트 워셔 동작 모습을 영상을 찍으면서 보게 되었네요. 볼보 헤드라이트 아래에 있는 네모난 부분이 열리면서 엄청 세게 볼보 볼보 헤드라이트에 물을 뿌려주더라고요. 볼보 헤드라이트 아래 있는 네모난 부분이 이런 역할을 하는 것인지 촬영하면서 알았습니다. 자동차 관련 법을 찾아봤더니 헤드라이트가 2천 루멘이 넘어가는 광량을 갖고 있으면 이 헤드라이트 워셔 기능이 꼭 들어가야 하는 필수 기능이..

볼보 공조기 사용법과 문제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럭셔리 세단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공조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볼보 공조기 조작이 터치식이라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터치 방식은 적응이 되면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저도 아직 터치 방식의 볼보 공조기에 적응중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볼보 공조기를 거의 오토로 맞추고 변경을 하지 않아서, 저도 조작은 많이 하지는 않지만 볼보 공조기는 매우 직관적인 터치 방식이라 사용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볼보 공조는 4 존 독립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뒤쪽에서도 볼보 공조기 조절이 가능하며, 컨트롤은 센터 콘솔 뒤편에 달려 있습니다. 뒷자리에서 볼보 공조기 조작은 잠금 버튼을 누르고 잠금을 해제시킨 다음 터치로 조작해 주시면 됩니다. 볼보 공조기에 약..

볼보 V60, V90 외관 비교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의 오너입니다. 제차 수리 기를 여기 올렸나 모르겠지만, 소음이 있어서 잡으러 서비스 센터 다녀왔습니다. 간 김에 옆에 있는 전시장에 가서 V60을 보고 왔습니다. 제 영상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제가 이상하게 자세히 보자나요. 그래서 살펴보다가 옆에 있는 V90과 다른 점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그릴입니다. 그릴 모양이 비슷하다 생각히시겠지만 포인트가 다릅니다. 세로 뼈대에 붙어있는 크롬 모양이 세로와 가로로 달라요! 저는 개인적으로 V90의 그릴이 마음에 들어서 S90과 호환이 되냐 물어봤었는데 전시장 딜러분이 안될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아쉽답니다. 그리고 후드의 형태와 헤드라이트 모양이 다릅니다. 미묘하게 다른 포인트가 있어요. 하부의 안개등 모양도 다릅니다. V90이 ..

볼보 S90 방음, 볼보 S90 차음, 볼보 S90 소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여전히 제 차, 볼보 S90만 올리고 있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지난 영상 중에 볼보 엔진 소리 관련해서 만들어본 게 있는데, 밖에서 듣는 엔진 소리가 엄청 큰데 안에서는 작게 들리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볼보 S90 차음이 잘 되는 이유를 한번 찾아봤습니다. 볼보 S90 방음 1편이라고 했는데, 볼보 S90 방음 2편을 언제 찍을지 모르겠어요. 알고 있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우선, 유리편에서 볼보 S90의 유리를 다 찍어 봤었는데, 전부 이중접합 유리였습니다. 볼보 S90 유리에서 일단 방음 한점 먹고 들어갔습니다. 이중접합 유리가 방음은 물론이고 안전에도 훨씬 뛰어난 제품입니다. 그리고 볼보 S90의 도어를 찍어 봤는데, 고무나 플라스틱 같은 걸로 실링이 ..

볼보 생산지 정리, 볼보 모델별 생산국가 [내부링크]

위키피디아에 볼보 생산지, 볼보 생산 국가, 볼보 공장이 정리가 되어 있더라구요. 볼보 생산지 관련해서 맞는 정보인지는 저도 확신하기 어려우니 걸러서 보세요. 세상에 100% 정확한건 없으니까요. 자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볼보 S90은 중국에서만 생산, 다른 볼보 모델은 스웨덴, 벨기에, 미국에서 생산하고 있네요. XC60이 중국생산도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안들어 오나 보네요. 참고로 폴스타는 보니까 전부 일단 중국 생산으로 되어 있네요. 볼보 중국 생산 비중을 늘리려나 봅니다. 출처는 위키피디아 입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Volvo for Life! 출처 List of Volvo Car production plants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

볼보 중국, 볼보 중국 조립 제품 조립 품질 점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지난번 볼보 중국 생산 제품의 연결부위 갭 측정에 이은 볼보 중국 생산 제품 품질점검 두 번째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볼보 중국 생산품의 연결부위 단차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볼보 S90을 밖에서 볼 수 있는 부분은 거의 다 본거 같아요. 우선 영상부터 한번 보시죠. 볼보 중국 생산품의 연결부위를 사진으로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보면, 결론적으로 연결부에 어긋나 보이는 부분은 찾지 못했습니다. 중국 생산 볼보 S90의 연결부위는 단차 없이 매끄럽게 연결이 되어 있었습니다. 볼보 S90의 외부의 직선이면 직선, 곡선이면 곡선 밖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단차라는 것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예상 댓글은 물론 이 정도는 요즘 차량에서는 기본이다. 보통이다. 당연하다...

볼보 S90 중국, 볼보 중국 생산품 조립 품질 점검, 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스웨디쉬 럭셔리 세단 볼보 S90의 오너입니다. 제가 차를 살 때도 마음 한구석에 걸렸고, 볼보 S90과 관련된 이야기만 나오면 볼보 S90 중국, 볼보 S90 중국차, 볼보 S90 중국 생산 차량 등등의 소리가 나와서 한번 볼보 S90의 조립품질이 어떤지 살펴봤습니다. 볼보 S90을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모든 것은 마음에 들었지만 중국 생산이라는 것이 마음에 걸리기는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조립이 잘 된 건지, 내구성이 어떨지는 사실 걱정이 됩니다. 이럴 때는 직접 알아보는 게 정답이겠죠.살기 좋은 유럽 친구들이 잘 만드는지, 미국에서 흥겨운 형들이 잘 만드는지, 중국의 아시안들이 잘 만드는지 모르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내부? 구동부는 제가 볼 줄 모르니, 자를 들고 중..

볼보 S90 주유 방법, 주유캡은 없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볼보 S90 주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단 볼보 S90은 주유구에 주유캡이 없어요. 주유캡 없이 그냥 실링이 이중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볼보 S90 주유구는 캡이 없이 이중 실링으로 되어 있어 기름이 세거나, 물이 들어가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볼보 S90 주유구에 캡이 없는 게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그냥 볼보 S90 주유구에 노즐을 꽂아버림 되니까요. 권장 사양으로 연료는 옥탄가 일반 주행 95 이상, 최적 성능은 98을 넣으라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볼보 S90에 일반유만 넣어봤습니다. 별 이상은 없었습니다. 볼보 S90에 고급유를 넣어야 하는지는 심히 고민 중에 있습니다. 고급유 넣으면 좋긴 할거 같은데, 고급유를 넣을 수 있는 주유소를 찾는..

볼보 반자율 주행, 볼보 파일럿 어시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럭셔리 세단 볼보 S90 차주입니다. 차알못의 눈높이에서 볼보 S90 시승기처럼, 볼보 S90의 기능을 하나씩 이야기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볼보의 반자율 주행, 볼보 파일럿 어시스트 기능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볼보의 파일럿 어시스트, 볼보 S90 반자 율주행 기능은 제 기대에 부흥하며 완전히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물론 내비게이션과 연동? 이 되는 현대기아차의 HDA 보다는 편리함은 적을지도 모르지만 볼보 반자 율주행, 파일럿 어시스트는 차선을 따라가는 거나, 앞차와 거리 조절 등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볼보 반자 율주행 기능이 없었다면 어땠을까 생각도 해보기 싫다고나 할까요? 볼보 반자율주행 시스템은 어댑티브 크루즈와 파일럿 어시스트 두..

볼보 S90 고속도로 연비,볼보 S90 연비 측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S90의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길 가는 길에 볼보 S90 고속도로 연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볼보 S90을 타고 230KM 정도 운전했고, 주로 고속도로를 이용했습니다. 볼보 S90에 일반유를 넣었고 고속도로를 달리는 동안 평균속도는 85KM/H, 주행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입니다. 볼보 S90 고속도로 연비는 14.3KM/L 기록 볼보 S90을 타고 거의 고속도로만 운전을 했고, 볼보 S90의 연비는 14.3 km/l 가 나왔네요. 볼보 S90의 일반 시내 연비는 8~9 km/l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볼보 S90을 타고 출퇴근을 할 정도의 정말 짧은 거리를 운행하면, 5~6 km/l 도 찍히기도 합니다. 기름을 적게 먹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그런데 볼보..

볼보 S90 익스테리어, 볼보 S90 외관, 볼보 S90 세차 후 외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럭셔리 세단 볼보 S90 오너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볼보 S90 셀프 세차를 다녀왔어요. 볼보 S90을 받은 지 딱 1달 만에 차를 닦았네요. 차를 타고 놀러갔다 와서, 주차를 하고 보니 차 옆에 구정물로 줄이 그어 저 있더라고요. 볼보 S90의 머드가드가 생각보다 잘 못막아 주는 느낌입니다. 자세히 보니, 먼지가 쌓인것에다가 흙도 튀었고 그곳에 물이 흘러서 줄이 간 거였어요. 볼보 S90에 당장 물 뿌리러 갔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셀프 세차장을 찾아서 바로 갔습니다. 세차할 때 거품솔로 문지르는 것을 안 좋아해서, 이번에는 제 차 볼보 S90에 고압수, 물만 뿌려주고 왔어요. 물로만 해도 깨끗해진 볼보 S90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번 편은 볼보 S90 리뷰가 아닌, ..

볼보 S90 인테리어, 볼보 S90 실내디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볼보 스웨디시 럭셔리 세단 볼보 S90 차주입니다. (볼보 S90의 공식 명칭 사용 중입니다.) 제가 처음 볼보 S90 영상을 찍을 때, 지하주차장에서 볼보 S90 인테리어 볼보 S90 익스테리어를 찍어봤는데, 마침 밖에 나올 일이 있어서 한번 햇빛 아래서 내부를 찍어봤습니다. 재미이자 취미이자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이 차 볼보 S90과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나 할까요. 암튼 이번에는 볼보 S90 인테리어를 뒷좌석으로 들어가서 찍어봤습니다. 일단 뒷문이 보이네요. 볼보 S90의 뒷 도어에는 선쉐이드, B&W 오디오, 장식이 달려있습니다. 베이지/블랙/실버의 조합은 참 예쁘고 고급져 보입니다.(화이트 스티치도 있어요.) 그러고 나서 볼보 S90 인테리어 앞부분을 한번 봤습니다. 스티어링 휠고 ..

볼보 S90 안드로이드 오토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볼보 S90 안드로이드 오토 설정 및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준비해 봤습니다. 아마 볼보 신형 모델은 다 동일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물론 볼보 S90도 마찬기지고요. 준비물은 데이터 통신이 되는 USB cable과 안드로이드 폰이에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설치후 USB 케이블을 볼보 S90 중앙 콘솔박스에 있는 USB포트에 꽂아주심 됩니다. (흰 테두리가 있는 포트) 저는 폰에 안드로이드 오토를 깔았을 때 구글 플레이서비스 에러기 나서 고생을 했습니다. 해결 방법도 영상에 담아놨어요. 간단한 사용법도 준비했으니 영상 잘 봐주셨으면 합니다. 볼보 S90의 안드로이드 오토가 저는 편한지 잘 모르겠어요. 맵은 구글맵이 편하고 노래 듣는 건 블루투스가 편한 느낌이 조금 더 ..

볼보 웰컴 패키지와 신형 스마트키 [내부링크]

작년 12월에 볼보 S90을 출고 받았습니다. 꿈에 그리던 차를 받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다만, 차량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서 여기저기 많이 찾았던 기억이 있어서, 이제 오너로서 차량에 대해서 소소한 정보들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볼까 하고 있다가, 오늘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처음 볼보를 타는 저로서는 부끄럽지만 소소하고 제가 궁금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한번 리뷰를 만들어 보려고요. 처음은 스마트키와 웰컴패키지를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고서 바로 해보려 하니 집에 떡하니 박스랑 같이 있더라구요 본업은 회사원이라 자주는 못하고 동영상의 질도 낮겠지만, 한번 취미삼아 소소한 정보를 한번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제 영상이 예비오너, 구매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