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ik3의 등록된 링크

 vrik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7건입니다.

상강 뜻 음식 절기 [내부링크]

오늘은 다가오는 24절기 중 하나인 상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장 내일 모레인데 24절기 중 18절기라고 합니다. 자세한 뜻과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뜻과 날씨 상강은 앞서 말한대로 24절기..

산세베리아 물주기 꽃 [내부링크]

오늘은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 각광받는 식물중 대표적인 산세베리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산세베리아는 미세먼지 정화식물로 알려져있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 등의 공기오염이 시기에 상관없이..

김장배추 모종심는시기 알아봐요 [내부링크]

이제 입추가 얼마 안남은 시기라서 주부님들은 벌써 김장을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김장배추 모종 심는 시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추는 저온성 식물로써 습도가 높고 낮 기온이 30도를 넘으면..

아로니아 수확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시기에는 블루베리와 아로니아 등의 베리들이 익어가고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로니아 수확시기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로니아는 태생적으로 질병과 가뭄이나 벌레, 질병 등에 내성을 가지고..

베란다 샷시 교체비용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해서 소위 말하는 눈탱이를 쉽게 당할 수 있는 베란다 샷시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내용은 비용을 줄이는 곳에 두고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과탄산소다 활용법 이모저모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에 방송 등에서 더 나오면서 천연세제로 많이 알려져있는 과탄산소다 활용법과 주의 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보통 가정에서는 일반세제를 많이 사용을 하시지만 요즘에는 천연을 추구..

센스맘 에어매트리스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살고있던 집은 침대가 옵션으로 들어있었죠 하지만 이번에 새로 이사 가는 곳에는 침대가 따로 없어서 사야되나 렌탈을 해야되나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국내 여행지는 바로 전라남도 강진군입니다. 강진의 경우 많은 분들이 찾는 지역이 아니다 보니 여행정보가 많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라남도 여행과 강진으로 여행을..

표고버섯 재배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밥상에서 표고버섯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버섯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어떻게 재배되는지 아시나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재배를 위하여 표고목이라는 나무를..

녹보수 키우는법 해피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피트리와 비슷하게 생겨 자주 오해받는 녹보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녹보수 또한 해피트리와 마찬가지로 공기 정화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물입니다. 이에 따라서 공기정화식물로 키..

오이피클 만드는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여름반찬 중에서 유독 생각나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실로 담은 청이라든지 햇마늘로 담은 장아찌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피자의 반찬이기도 한 시원하게 즐기기 참 좋은 오이피클 만들기도 한몫하는..

쪽파 심는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 식탁에서 빠지지 않고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중 하나가 바로 쪽파입니다. 요즘 삼시세끼에서 차승원님이 요리하는 것을 봐도 정말 많이 사용됩니다. 오늘은 심는 시기와 재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비용 [내부링크]

요즘 친환경 차량을 많이들 찾으면서 전기차 또한 인기가 높아지고 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망설이는 이유가 있는데 바로 비싼 차값과 더불어 충전 설비는 부족한 상황이라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충전 인..

후리지아 꽃말 키우기 [내부링크]

오늘은 꽃다발에도 많이 쓰이는 후리지아 꽃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후리지아, 프리지아로 많이 불리지만 정확한 명칭은 프리지어라고 합니다. 꽃말 프리지어의 꽃말은 대부분 꽃들과 같..

참깨 파종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얼마 전 마트에 갔다가 참기름 값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렴하다는 제품으로 구매해도 생각보다 굉장히 비쌌습니다. 평소 고향집에서 보내주시는 기름을 먹어서 몰랐는데 상당한 가격이였습니다. 오늘은 참기..

옥수수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요즘같이 날이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옥수수입니다.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휴가철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여름철 가장 인기 간식이기도 하죠 오늘은 옥수수 파종시기와 재배방법 등..

고사리 채취시기 삶는법 [내부링크]

어제는 전국적으로 비가 내렸습니다. 이 시기에 내리는 비는 가물어가던 농촌에 도움이되는 비였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맘때쯤이면 생각나는 나물 중 하나인 고사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

두릅 채취시기 효능 [내부링크]

이 시기가 되면 많이들 드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두릅입니다. 평소에 텃밭에 길러 먹기는 힘든 식물이라 채취시기와, 보관법 등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봄철 대표 나물로 꼽히는 두릅은 살짝 데쳐..

금전수 키우기 물주기 번식법 [내부링크]

제가 가장 아끼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금전수인데 오늘은 제가 키우고있는 금전수 키우기, 물주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미 각종 개업식이나, 승진한 사람에게 가장 많이 선..

장미 꽃말 색상별로 [내부링크]

요즘은 날씨사 참 종잡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침엔 추워서 겉옷을 입었는데 낮에는 덥고 갑자기 바람이 불고 맑았다가 왔다갔다 합니다. 그래도 봄이 와 날이 많이 풀렸는데 아무것도 못하게 되니 더 무기력해..

유전자 검사비용 기관 [내부링크]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나오는 소재인 유전자 검사 아시나요? 처음에 저도 유전자검사가 그냥 단순히 친자확인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유전자 검사를 친자확인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유전되는 질환들을 확인할 수..

당근 파종시기 심는 시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에서 당근이 나온 것을 봤습니다. 농가가 힘들다보니 다 갈아엎기도 하고 판매가 안되어 힘들어하시는데 요즘에 자체 재배를 해서 드시는 분들도 많기에 오늘은 당근에 대..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 온도와 시간 [내부링크]

예전에는 고구마를 집에서 먹을 때는 쪄먹는것이 거의 전부였다 싶습니다. 아니면 한번씩 번거롭지만 튀겨서 맛탕을 해먹거나 했습니다. 이런 것이 질릴 때 쯤 등장한 것이 바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오늘은 이 에..

다육이 종류와 이름 물주는법 [내부링크]

보통 집에서 쉽게 키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다육이 하나쯤은 갖고계시죠? 화분도 작아서 앙증맞고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식물입니다. 오늘은 이 아이의 종류와 이름, 물주는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콩나물 키우기 노하우 [내부링크]

요즘 시국때문에 집에만 계시니 다들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자영업을 하기에 그대로 영업은 하지만 아무래도 손님이 없어서 조기마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뭐라도 키우면서 리프레쉬좀 해야..

수선화 꽃말 키우는법 [내부링크]

낮에는 조금만 활동하면 땀이 나기 시작하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이런 날에는 보통 여행을 많이 다니는데 요즘은 힘든 시국이라 집에만 있게 됩니다. 오늘은 이 시기에 인기가 많은 수선화의 꽃말과 키우는법 등에..

고구마 심는 시기 수확시기 [내부링크]

벌써 겨울은 한참 지나고 봄이 오나싶더니 낮에는 조금씩 더운 날씨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겨울이 지나가고나면 생각나는 것중 하나가 바로 고구마입니다. 이 시기가 되면 주말농장, 농가들이 많이들 심으시는 고..

와송 재배방법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와송이라고 하는 이름도 생소하고 어떻게 생긴건지도 잘 모르기 쉬운 와송 재배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효능이 좋기로 알려져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드신다고 합니다. 대부분 와송..

꽃잔디 심는시기 심는 방법 [내부링크]

벌써 벚꽃도 개화하고 봄이 왔다는게 실감이 납니다. 여러 조경되어있는 곳에 꽃잔디가 만발하고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보통 꽃잔디는 3월말~4월 초 쯤이 대목이라고 불립니다. 꽃잔디는 번식력도 좋..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현재 어려움을 겪는 많은 직장인분들, 그리고 학생분들이 고민할 수 있을만한, 또 주부들에겐 항상 걱정인 간단한 아침식사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합니다. 다이어트, 건강관리, 습관 등의 이유로 아침은 꼭..

예비군의 날 그게뭔데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 남자라면 다녀와야할 군복무를 마친 예비군에 대해 작성해볼까 합니다. 현역들에게는 혜택이 있는걸 알고있었지만 예비군의 날 이라는 것을 알고계셨나요?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손소독제 에탄올 함량? [내부링크]

이번에 작성해볼 글은 현재 화제인 '손소독제'를 만들때 에탄올 함량이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일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책으로 마스크쓰기, 손씻기,..

코로나19 목아픔 나타나면?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온라인 개학을 한다고 밝힌 가운데 코로나19의 무서움을 느끼고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목아픔 증상을 비롯하여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면 코로나를 의심할 수 있..

극락조 키우기 키우는법 [내부링크]

관공서 같은 곳이나 사무실 같은 곳에서 많이 키우는 식물인 극락조를 아시나요? 대부분 모양은 아시는데 이름을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잎이 넓고 진한 초록색이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식물로 인기가 좋습니..

해바라기 씨 효능 권장섭취량 [내부링크]

보통 견과류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해바라기 씨 입니다. 오늘은 생각보다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인기 있는 해바..

모링가 효능 부작용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최근 칼슘 섭취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노출되면서 우유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우유보다 칼슘이 더 많이 함유되어있기로 소문나있는 식물인 모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리모 키우기 어렵지않아요 [내부링크]

마리모 라고 알고계신가요? 대표적인 반려 식물이라고 불려 인기가 많은 아이인데 방송에 나오면서 그 인기가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미리 키우기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작성해봅니다. ※품종..

새싹보리 키우는법 효능 [내부링크]

새싹보리에 대해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이 글을 검색하신 분은 대부분 알고계시기 때문에 들어오셨겠지만 한 번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새싹보리 키우는법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석류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제가 조사해야될 일이 있어서 갱년기에 대한 조사를 하다가 석류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석류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노래가..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내부링크]

요즘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많이 줄어들었겠지만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비행기를 탑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반입금지 물품을 알아볼텐데, 앞서 알아야 할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기내 수화물'과 '..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는 서류작업 등을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합니다. 따라서 볼펜을 덜 사용하는 편이라서 이런 경우가 많이 생기진 않지만 직업에 따라서 볼펜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볼펜을 사용할 때 실수로 옷..

귀신나오는꿈 해몽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그래도 저처럼 겁이 많은 사람은 꿈에서 귀신을 보고나면 기분이 찝찝한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이런 꿈을 꾸면 해몽을 찾아보게 되는데 귀신 나오는 꿈은 현실에서는 좋은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귀..

율마 키우는 방법 물주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기분좋은 레몬향을 뿜어내는 식물로 알려져있는 율마 키우는 방법과 물주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피톤치드라는 말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겁니다. 피톤치드는 향균성 물질로써 주변 해로운 미생물..

돼지감자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몇년 전부터 새롭게 떠오른 건강식품이 있습니다. 다름아닌 돼지감자인데 오늘은 이 식품을 차로 우렸을 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감자란? 귀화 식물로 써 유럽에서 중국을 거쳐 우리..

구내염 원인 무엇일까 [내부링크]

모든 질병을 완벽히 치료하기 위해선 정확한 원인을 알아야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오늘 이야기 할 어린아이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중 하나인 구내염은 원인 파악을 통해 치료하기 좋은 질병입..

진달래꽃 개화시기 효능 [내부링크]

봄 하면 대표적인 진달래꽃 다들 아실겁니다. 개나리, 벚꽃과 함께 3대장으로 불리는데 오늘은 진달래의 개화시기,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원 달래에 접두어인 진이 붙은 것으로 짐작하고있습니다...

봄동 겉절이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이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이 지나고 춘분이 다가옵니다. 그러면서 봄나물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늘은 봄동 겉절이가 생각나서 황금레시피를 적어보겠습니다. ※봄동이란?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채소 중..

카카오톡 생일설정 비공개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90%이상 사용하는 앱인 카카오톡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카톡의 기능중 하나인 생일 알림에 대해 이야기 할텐데 내 생일을 친구들에게 뜨게 하거나, 지인들 생일을 내가..

매화꽃 개화시기 광양 매화축제 [내부링크]

이제 날도 많이 풀리나 싶었는데 비가 오면서 다시 쌀살해졌습니다. 오늘 봄에 대해 생각하다가 떠오르는게 매화꽃이였습니다. 항상 이 시즌에 광양 매화축제가 열려서 개화시기가 언제인지 올해는 축제가 어떻게..

봄꽃 이름과 사진 종류 [내부링크]

입춘이 지나고 이제 춘분이 다가오면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벚꽃입니다. 벚꽃 개화시기와 축제들이 항상 열렸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힘들 것으로 보이는데 아래 글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2020/03/12..

기미 없애는 방법 민간요법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눈가 주변에 주름, 기미부터 주근깨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되면서 대다수가 점점 피부에 자신이 없어지고 다른 사람에 비해 나이들어 보이는 기분이 들..

갱년기 증상 30가지 좋은음식 [내부링크]

요즘은 방송인 김구라 덕에 남자든 여자든 갱년기를 겪는다는걸 많은 분들이 아십니다. 그런데 언제 오는지, 무슨 증상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이번에는 갱년기 증상 30가지를 미리 알고있자는 의..

수염틸란드시아 물주기 키우기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이제 미세먼지가 많다보니 많은 분들이 공기정화 식물에 대한 관심도가 자연스레 올라갔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식물 중 하나가 수염틸란드시아 입니다. 오늘은 수염틸란드..

해피트리 키우는법 가지치기 [내부링크]

해피트리라는 식물이 있는걸 아시나요? 본래의 이름은 헤테로파낙스 프라그란스라고 하는데 워낙 이름이 어려워 간단하게 해피트리로 불립니다. 요즘 이 아이를 키우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처음부터 키우는법과..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어떡하지? [내부링크]

우유라는 음식 자체의 특성이 유통기한이 보통 7~14일정도로 짧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깜빡하면 날짜가 지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버리기도 하죠 오늘은 이렇게 유통기한 지난거를 먹어도 되나 궁금하신 분..

집에서 할수있는 놀이 [내부링크]

요즘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휴원 등으로 인해서 집에서 아이와 함께 놀아주셔야 하는 부모님들이 많아서 고충이 토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제사상 차리는 법 알아두기 [내부링크]

2020년이 시작되면서 다시 연례행사인 명절도 한 번 지나갔고 각 가구의 제사들이 돌아옵니다. 오늘은 매년 차려도 헷갈리는 제사상 차리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상식 기본적으로 알고계셔..

멸균우유와 일반우유 차이 [내부링크]

대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료가 있습니다. 다름아닌 우유인데, 멸균과 일반의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의 차이점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멸균우유란? 말 그대로 나쁜균이던 좋은 균..

무급휴가란? 지원제도 찾기 [내부링크]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대기업은 물론이거니와 중소기업, 자영업자들이 힘든 나날을 보내고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직원들이 무급휴가를 받게되는데 생각보다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알아두시면 좋..

에탄올 소독제 만들기 쉽네 [내부링크]

요즘 마스크나 손소독제가 대란이라서 구하기가 힘들어 만들어 쓰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이런것이 효과가 있냐인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만들기가 간단하기 때문에 방법을..

면마스크 효과 코로나? [내부링크]

요즘 우리나라의 가장 화두는 다름아닌 마스크 일것입니다. 최근 정부의 대응방침이 바뀌면서 실내, 감염되기 힘든 환경에서는 면마스크를 사용해도 된다고 하는데 그 효과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간단한 저녁메뉴 추천 [내부링크]

아무래도 요즘 나라상황이 어지러워 대부분 집에서 밥을 해먹거나 시켜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항상 고민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매번 무얼 먹어야 하는 것도 고민인거죠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한 저녁메뉴..

벚꽃축제 일정 2020 [내부링크]

봄이 우리 곁으로 한층 다가왔습니다. 이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춘분도 열흘정도밖에 남지 않았죠 이럴 때 가장 생각나는 꽃이 바로 벚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으려고 계획하시던 벚꽃 축..

2020 춘분이란? 봄의시작 [내부링크]

이제 열흘 정도 지나면 24절기 중 하나인 춘분이 다가옵니다. 오늘은 지난 경칩과 돌아오는 춘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춘분이란? 매년 양력3월21일 전후입니다. 음력으로는 2월이고 중국에서 유..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진짜 맛있게 만들기는 힘든 멸치볶음 황금레시피를 수미네반찬에서 가져와봤습니다. ※재료 여리고추 600g, 멸치600g, 간장250ml, 물 500ml, 설탕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3월 여행지 베스트 [내부링크]

요즘은 각종 행사와 축제들이 취소되면서 여행할만한 곳이 마땅치 않고 아무래도 집 밖을 나서기가 겁이 나는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아직 청정지역들도 있고 마스크와 개인위생수칙만 잘 지키면서 3월 여행지 베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현금교환 [내부링크]

요즘 맛남의광장의 지원을 돕는 신세계 그룹이 핫합니다. 선물로도 많이 사용되는 신세계 상품권의 사용처와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류 먼저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콘)과 실물로 나뉘어..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비용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알고있는 정비과정 중 엔진오일 효관이 있습니다. 오늘은 저렴하기로 유명한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임나라란? 이곳은 본인이 정비..

전원주택 건축비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은 미세먼지, 환경 등으로 전원생활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공통점은 집을 사서 오시는 분들도 있지만 직접 짓는 걸 더 좋아하시는데 오늘은 이런 전원주택을 지으려면 건축비용이 얼마나 들어..

맛남의광장 레시피 시금치무침, 시금치덮밥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생산농가와 많은 소비자를 힘나게 해주는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에서 나온 레시피를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주에 방송됐던 아이템은 바로 시금치입니다. 시금치 농가가 현재 산지 경매 가격으로는 1키로..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나이를 불문하고 많이들 앓는 질병중 하나인 고혈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혈압도 위험하지만 더 많이 앓고있는 것 중 하나여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무서운이유 고혈압이..

벚꽃 개화시기 2020 망했네 [내부링크]

봄을 시기질투하던 꽃샘추위도 끝나면서 인제 완연한 봄의 날씨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봄을 느끼기엔 힘겨운 상황이네요.. 오늘은 이맘 때 쯤이면 생각..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회사나 기관 등에 서류를 제출해야하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중 거의 90%이상 포함되는 서류가 바로 가족관계증명서 입니다. 바로 구청 동사무소 등을 찾아가기 힘든 분들은 집에서 인터넷으로도 뗄 수..

코로나 두통증상 어지러움? [내부링크]

오늘 코로나19에 대해 공부하다보니 여러 사람이 자그마한 감기 증상에도 민감해 하시는걸 봤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두통증상 어지러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 증상 현재까지 대표..

자가격리 기준 대상자 [내부링크]

요즘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게 바로 자가격리 기준과 그 대상자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알아본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가격리란? 말 그대로 본인의 집에서 격리..

인후통 이란?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가장 화두되는 통증 중 하나가 인후통입니다. 사실 인후통이란 어딜 말하는지 정확히 모르는 분들이 많고 증상이 어떤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후통이란? 쉽게 말해서 목구멍을 이야기 한..

코로나 미열 기준 증상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조그마한 체온의 열에도 민감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검색을 통해서도 증상이 그냥 발열 및 인후통 등이라고만 나옵니다. 그래서 답답하신 분들을 위해서 미열 기준과 증상에 대해..

코로나19 초기증상 콧물? [내부링크]

현재 전파속도가 너무 빨라서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있는 코로나19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금은 가벼운 감기만 걸려도 병원을 가기 무섭고 마스크 안쓰면 눈치보이는데 진짜 초기증상은 어떤지 알아보겠..

손소독제 효과 에탄올 함량? [내부링크]

요즘 시국이 시국인만큼 손소독제, 마스크, 일부 지역엔 라면 등의 생필품까지 대란이 일어나고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손소독제 효과 에탄올 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탄..

KF94 마스크 사용기간 재사용? [내부링크]

요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서 kf94 마스크가 난리도 아닌데 사용기간을 아시나요? 대부분 일회용으로 알고있어서 한 번만 써도 버리시기도 하고 일주일을 쓰시는분들도 계십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내부링크]

요즘은 가벼운 감기만 걸려도 불안한 시점입니다. 다름이 아닌 코로나19 때문인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사를 해야하나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 검사 결과 시간과 비용에 대해 알아..

3.15 의거기념일 알고있나요? [내부링크]

이제 보름 뒤 쯤이면 찾아올 3.15 의거기념일에 대해 알고있나요? 많은 기념일이 있지만 공휴일이 아닌지라 기억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오늘은 그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에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순위 추천 내맘대로 [내부링크]

참 안타깝지만 이제 우리나라는 거의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 공기청정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사계절 내내 필요하진 않았는데 요즘은 미세먼지 덕분에 생활에 빠질 수 없는 제품이 되었습..

등이 아픈 증세? [내부링크]

평소 많은 일을 통해서 등이 아픈 증세를 겪는 분들이 계십니다. 주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되면서 생기는 증상인데 만성화가 될 수도 있어서 이런 증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인 만병의 근원인 피..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내부링크]

지금처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다보면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이유와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표적 원인 알아보기 1) 축농증 코의..

한국사능력시험 기출문제 쉽게받기 [내부링크]

최근 mbc의 예능프로그램인 선을넘는 녀석들의 영향인지 몰라도 한국사능력시험 기출문제를 찾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로 인해서 오늘은 어디서 다운받을 수 있는지 시험일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겨우살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대표적인 기생식물인 겨우살이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주로 참나무, 황철나무, 버드나무 등의 나뭇가지에 기생하면서 수액을 흡수해 살아나가는 식물입니다. 겨울철에 채취한 겨..

납세자의 날 그게 뭔데? [내부링크]

이제 일주일 가량 뒤면 납세자의 날이 찾아옵니다. '그게 뭔데'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매년 3월3일을 지칭하는 날이고 납세의무를 지도와 계몽하기 위한 법정 기념일입니다. 오늘은 이 날의 의미와 행사, 각종..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차이?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의외로 자주 볼 수 있는 질병 중 하나가 협심증과 심근경색인데 이 차이를 아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 두 질병의 차이점과 증상, 대처법, 예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도리코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내부링크]

과거에는 프린터와 스캐너, 복사기를 따로 사용했다면 요즘에는 신도리코 복합기 처럼 같이 되어있는 것들을 사용합니다. 조금은 생소한 브랜드라 신도리코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내부링크]

우리가 살다보면 종아리 근육 통증을 느끼는데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워낙 다양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증상에 따라 어느정도 파악이 가능하니 왜 그런지에 대해 알아보겠..

폐렴증상 초기에 파악하기 [내부링크]

요즘 시국이 시국인만큼 일반 페렴증상과 코로나바이러스의 차이점을 알아보기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폐렴의 경우 어떤 원인때문에 생기는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발병원인 보통..

손바닥이 노란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손바닥이 노란 이유로 건강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다는점 아시나요? 평소 손바닥이 노랗다면 어떤 질병을 의심할 수 있는지, 원인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노란이유 보통 컨디션이 좋을 때는 선분홍색..

손씻기 6단계 올바른 방법 [내부링크]

요즘 시국이 시국인만큼 평소의 자기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올바른 손씻기 6단계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손씻기 효과 손을 제대로 씻는 것이 예방접종 효과와 함께 감염병 예방 효과에 탁..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상당한 고통으로 인해서 무서운 질병으로 알려진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겪어보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일교차가 심해지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에게 주로 나타나기 쉬운 질병인데 일종의 수두라고 생각하시면..

역류성 식도염 증상? [내부링크]

가슴이 타는듯한 고통을 느낄 수 있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아시나요? 현대인들의 식습관, 생활로 인해서 쉽게 생길 수 있는 질병이라 증상이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산이 역..

간기능 검사 정상수치? [내부링크]

건강검진 등을 받게 되면 간기능 검사도 하게 되는데 정상수치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침묵의 간이라고 불려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는 간기능 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기능검사..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알아보기 [내부링크]

항상 만능반찬인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를 아시나요? 5분만에 만들어낼 수 있는 간단하지만 입맛을 찾아주는 밑반찬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레시피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재료준비 진미채250g, 고춧가..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내부링크]

이제 곧 있으면 쭈꾸미볶음이 제철이 다가오죠~황금레시피 찾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 마트에 가니까 벌써부터 쭈꾸미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아직 가격이 좀 비싼편이였습니다. 그럼 바로 레시피에..

요양원과 요양병원의 차이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요양원과 요양병원의 차이를 아시나요? 간단하게 말하면 돌봄이 필요하면 요양원, 치료가 필요하면 병원으로 가게 되는건데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 적용 요양..

엄지발가락 옆 통증 [내부링크]

신발을 신고 생활을 하는 인간은 엄지발가락 옆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하이힐을 신는 경우가 많아서 더 많은 통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런 통증을 느끼는 여러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

골반이 아픈이유? [내부링크]

골반이 아픈 이유를 아시나요? 생활을 하다보면 허리가 아픈것과는 좀 달리 골반이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남성분들은 거의 없고 대다수가 여성분들이 통증을 느낀적이 있다고 합니다. 동시에 엉덩이와 복부..

심박수 정상수치? [내부링크]

우리가 살면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심박수 정상수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심박수가 중요한 이유는 건강지표의 대표적인 것중 하나로 신체활동, 감정 등에도 반응하기 때문..

등이 뻐근하고 아파요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오랜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등이 뻐근하고 아파요 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잠을 너무 많이 자는 경우나 스트레스 등으로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 오늘은 그 원인들과 해결법에 대해 알..

묵주기도 하는법 [내부링크]

제 주변에는 가톨릭 신자들이 꽤 있습니다. 그러다가 묵주기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그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묵주기도 하는법 천주교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내부링크]

살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충격을 받을 때 뒷골이 땡기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증상 1) 편두통 - 뒷머리 한 쪽이..

엄지 손가락 손바닥 통증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손가락, 손목 등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주 사용할 수록 당연히 통증을 느낄 수 밖에 없고 이유없이 아픈 분들도 있기에..

신장 검사방법 어떻게?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전해질, 체액 등을 컨트롤 하고 노폐물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장기가 있습니다. 바로 신장인데, 오늘은 신장 검사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기능을 잘 하고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깨 석회질치료방법 [내부링크]

보통 나이가 들면서 어깨가 아픈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컴퓨터가 보급되면서부터 거북목으로 시작되어 어깨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어깨 석회질이 생겨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해결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아무 이유없이 갑자기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생기는 원인들과 해결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편두통 머리의 한 쪽이 특정적으로 아픈..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우리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이에 이어서 두통도 찾아오고 자주 눈이 침침해진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

혈변의 원인 혈변이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혈변의 이유는 민망한 단어라고 생각되지만 상당히 중요합니다. 우리 몸은 영양분을 섭취하고 소화 후 찌꺼기를 배출하는 과정을 겪는데 이 때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혈변을 보게 됩니다. 건강의 적신호..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오늘은 닭볶음탕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하도 방송에 많이 나와서 황금레시피라고 불리는 것들이 많이 나옵니다.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정리해보겠습니다. ※준비물 재료 : 닭, 감자..

마인크래프트 게임하기 1.7.10 [내부링크]

오늘은 느닷없이 게임에 대해 작성해볼까 합니다. 아는분들이 마크 라고 불리는 마인크래프트를 다운받고싶어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버전인 1.7.10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틀..

필라테스 효과 기구 [내부링크]

요즘 연예인들의 몸관리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필라테스입니다. 원래의 목적은 재활, 체형교정으로 많이 이용되었는데 최근에는 다이어트가 가장 인기입니다. 필라테스의 효과와 어떤 기구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간헐적단식 방법 16:8 [내부링크]

새해가 시작되고서 다이어트 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아 외면하기가 힘듭니다 점점 늘어가는 몸무게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실 때..

3.1절 삼일절 의미 [내부링크]

이제 약 보름이 지나면 국경일인 3.1절(삼일절)이 다가옵니다. 올해는 작년 100주년에 이어 101주년입니다. 오늘은 삼일절의 의미와 노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1절이란? 기미독립운동이라는..

잡채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내부링크]

오늘은 평소에도 많이 먹고 잔치날에도 빠질 수 없는 잡채 요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많은 레시피가 있지만 잡채가 어려운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하기 쉽도록 정리해보겠습니다. ※..

당뇨병 초기증상 원인 [내부링크]

요즘 점점 당뇨환자들이 늘어나면서 당뇨에 대한 문제가 끊임없이 언급되고있습니다. 당뇨병 자체로 큰 문제가 되진 않지만 합병증이 발병해 내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는 병이라 미리 알고 대처하는게 좋습니다...

에너지관리기능사 실기 보일러기능사 취득방법 [내부링크]

에너지 관리 기능사에 대해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건축, 산업현장에서 보일러와 관련된 설비 일체에 관한 일을 하시는 분입니다. 오늘은 이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에너지관리기능사..

화이트데이 유래 선물순위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화이트데이도 미리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도 미리 준비하려고 어떤게 좋으려나 혹시라도 직구를 해야되는 선물을 준비할수도 있기에 미리 알아봤습니다. 그럼 화이트데이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관심이 많은 것 중 하나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전기차, 수소차 등의 발전으로 인해서 이런 자연친화적인 차량에 관심이 쏠리는게 현실입니다. 이미 운행을 하고계신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보육인력 국가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목차로 정리를 해놨으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보육인력국가자격증이란? 보육교사 관련된 자격증을 일..

차상위계층 기준 확인방법 [내부링크]

차상위게층은 최하위 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의 윗단계의 저소득층을 얘기합니다. 생활이 어려운 계층이지만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에서 제외되어 힘드신 분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차상위계층은 중위소득의 50%이..

서해안 가볼만한곳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서해안쪽으로 여행을 가볼만한곳을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서해가 서울에서도 가까워서 찾는 분들이 많은 곳이고, 석양이 이뻐서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그럼 거두절미 하고 바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무원 시험과목 시험일정 [내부링크]

최근 일자리 문제로 인해서 안정적인 직장인 공무원, 군무원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020년에는 군무원 채용인원이 더욱 확대된다고 합니다. 영어와 한국사 시험이 토익점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발렌타인데이 선물순위 유래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로마시대로부터 이어졌습니다. 당시 결혼은 황제의 허락이 필요했는데 발렌타인은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허락없이 결혼을 시켜준 죄로 인해서 순교한 사제의 이름입니다. 발렌타인..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혜택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의 용어를 들어보셨을겁니다. 정부에서 생활이 어려운분들에게 생활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찾지만 그에 반해 자격요건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

조경기능사 시험일정 및 난이도 [내부링크]

조경기능사 자격증을 아시나요? 관심이 많아지면서 시험일정과 난이도에 관심이 쏠리는 자격증입니다. 요즘은 건물이 올라가거나 다리 등이 지어질 때 중요시 하는게 있습니다. 다름아닌 바로 조경인데요, 아파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요즘은 스타들이 전원?생활을 하기로 유명한 양평입니다. 과거에는 물맑고 공기좋아 힐링여행지로 유명한 곳이였습니다. 방송에도 여러번 나와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양평에 가볼만한곳 10곳을 선정해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시험일정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분들이 노후 대책으로 취득하시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머지않은 2025년에 인구 나이 피라미드가 완전 역 삼각형이 될 정도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한다고 합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sbs예능프로그램인 골목식당 방영 이후 관광객이 더욱 늘어난 곳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한 곳이 통영입니다. 이번에 중간점검으로 또 한번 출연하게 되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저도 아랫지방 여행을 계획중이..

아보카도 오일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많이 섭취하고 요리프로그램에 많이 소개되는 식품인 아보카도를 다들 아실겁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각광받고있는 식품입니다. 숲속의 버터라고도 불리며 불포화..

중학교 입학선물 추천 [내부링크]

독자의 연령대마다 다르겠지만 요즘 중학생들은 우리 때와 다르게 이미 거의다 성장한 것과 마찬가지같습니다. 그래서 입학하는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것도 고민이 많습니다. 저도 조카 선물을 고민하다가 순위를..

대학생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이제 대학생들이 입학을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이 노트북입니다. 아무래도 과제도 많고 이동하면서 작업해야될 경우가 많아서 데스크탑 보다는 노트북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양..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내부링크]

오늘은 pdf파일을 hwp인 한글파일로 변환하는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찾아보니 대부분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컴퓨터에 쓸데없이 설치하는걸 안좋아해서 찾아봤습니..

운전면허 갱신 적성검사 [내부링크]

귀찮지만 안하면 안될 꼭 해야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운전면허 갱신인데요. 오늘은 갱신할 때 필요한 준비물과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주의사항 먼저 갱신을 안하게 되면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강원도는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겨울에는 산행으로도 유명하지만 겨울바다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중 가장 인기 많은 강릉의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솔향수목원 동..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7의 서비스가 만료되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소식을 들어보셨을겁니다. MS마이크로소프트의 입장은 이미 무료업그레이드가 끝났다고 안내하고있지만 사실상 가능한 상태입니다. 어느 순간 막힐지..

초등학교 입학선물 순위 [내부링크]

곳곳에 조카 등의 초등학생들을 둔 분들의 고민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아무래도 선물을 준비를 해야되는데 어떤걸 줘야할지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초등학교 입학선물 순위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경기도는 그냥 생각하는것보다 굉장히 넓은 지역입니다. 매주 주말마다 놀러다닌다고 해도 다 보기가 힘들정도라고 합니다. 이왕 여행을 갈꺼면 좋은 곳으로 가야함으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봤습..

국내 온천 여행 추천 [내부링크]

이제 설이 지나고 가족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겨울에 가장 좋은 여행은 아무래도 온천여행이겠죠? 국내 온천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을 위헤 추천 해보겠습니다. 1. 온양온천 대한민국에서..

안개꽃 꽃말? [내부링크]

꽃중에 안개꽃을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겁니다. 그만큼 대중적인 꽃이기도 하고 선물할 때도 많이 사용되는 꽃입니다. 대표적으로 장미와 함께 선물한다면 영원한 사랑을 의미한다 이런식의 의미를 만들 수 있..

ESTA 이스타 비자 신청방법 [내부링크]

이스타(ESTA)비자란 무엇인가? 이스타는 미국 여행을 위해 발급받을 수 있는 비자의 종류 중 한 가지입니다. 전자여행허가제(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미국 비자 면제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강원도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특히나 태백쪽에 눈축제를 하고있는데 주변인 삼척도 들려보시길 바라는 마음에 삼척에 가볼만한곳 10곳을 선정해봤습니다. 1. 삼척맹방해수욕장 백..

여권 갱신준비물 발급기간 [내부링크]

여권 갱신 준비물과 어디서 해야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이나 출장 등을 앞두고 가장 먼저 체크해야되는게 여권입니다. 만든지 시간이 꽤 지났다면 유효기간이 다되신 분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갱신을..

2020년 우수 경칩 [내부링크]

이제 입춘이 다가오고있습니다. 입춘이 지나면 다가오는 계절이 우수라고 하는 절기입니다. 우수는 봄에 들어선다는 입춘과 동면하던 개구리가 놀라 깬다는 경칩 사이에 위치한 24절기 중 하나인데 입춘의 15일..

입춘대길 건양다경 뜻 유래 [내부링크]

이제 곧 있으면 입춘이 다가옵니다. 입춘이라는 건 봄이 들어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24절기 중 첫 절기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입춘이 되면 농사의 풍흉을 점보는 입춘점을 봤다고 합니다. 지역에 따라 형..

24절기 표와 뜻 [내부링크]

24절기는 중국 주나라때 만든 계절표로 알려졌습니다. 태양의 운행주기에 맞춰서 자연변화를 나타낸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에서 만든 것이라 위치상으로 우리나라는 딱 맞지는 않고, 더불어 요즘 지구온난화덕..

2020년 3월 4월 손없는날 [내부링크]

이제 민족 대명절 설이 지나고 각자의 사정으로 이사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3월과 4월의 손없는 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달력만 봐도 나오긴 하지만 왜 굳이 손없는 날을 따지..

유채꽃 개화시기 꽃말 축제 [내부링크]

이제 입춘이 다가오고있습니다. 이 때 생각나는 꽃이 있으신가요? 저는 있습니다. 바로 유채꽃인데요. 제주도가 가장 유명한 장소입니다. 물론 전국 각지에서 볼 수 있는 꽃입니다. 유채꽃의 개화시기와 축제,..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추천 [내부링크]

강원도 동해의 최북단으로 유명한 고성을 알아볼까 합니다. 바다도 있고 볼거리도 많고 동해이다보니 먹을 것도 많아서 속초여행과 함께 많이들 가시는 코스입니다.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타자연습 바로가기 무료설치 [내부링크]

이 글을 보시는 90%이상은 컴퓨터를 하실 줄 아실겁니다. 우리는 처음에 컴퓨터를 배운다고 가정하면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이 타자연습이죠 컴퓨터학원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컴퓨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itx가 개통되고나서부터 강원도 춘천정도는 가깝게 느껴져서인지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춘천이 큰 지역이 아니라서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원도 춘천에서..

명절증후군 극복방법 설날 [내부링크]

우리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친척들과 만나 서로 덕담과 맛있는것도 나누고 세배도 하는 날이죠. 하지만 이렇게 설날을 즐겁게 지내고나면 찾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명절증후군입..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내부링크]

제가 보기엔 여행의 취향은 두 가지 나뉘는 것 같습니다. 즉흥적으로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과 계획적으로 움직이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한 두 달정도 앞서 3월에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을 위해 제주도 가볼만..

2020년 정월대보름 머하는날? [내부링크]

정월대보름다들 아시죠? 새해 첫 음력 1월 15일을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대보름은 행사들이 펼쳐지는 명절같은 느낌이였습니다. 특히나 행사나 기원하는 자리에서는 일년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고 준비하는..

2020년 2월 손없는날 [내부링크]

겨울이 계속되고있지만 작년보다는 덜추워 다행입니다. 2020년이 되고 새롭게 이사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각자 사정이 있겠지만 집이 계약이 만료되거나, 자가 이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강원도 겨울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겨울 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으신가요? 저는 강원도가 자주 떠오릅니다. 어릴적 살던 곳이기도 하고 겨울에 가볼만한 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에 강원도 축제장 등의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도록..

여권발급기관 여권사진규정 [내부링크]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한 기점부터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해외를 나가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사전 준비물이 있죠.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이 예전에는 발급하는데 오래걸려서 미리미리 준비해야..

동백꽃 꽃말 개화시기 축제 [내부링크]

동백꽃의 꽃말과 축제, 개화시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짙은 붉은색을 띄는 동백꽃은 겨울에도 만날 수 있는 꽃입니다. 하지만 색이 다양하고 모양도 여러가지로 유명한 꽃이기도 합니다. 또 꽃의 색에 따..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진도라는 곳을 아시나요? 진돗개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트로트 가수 송가인 의 고향으로 더 유명해졌습니다. 송가인 마을이 생길정도의 인기라고 합니다. 그 덕에 관광객도 굉장히 많이 늘었다고 합..

매화 개화시기 꽃말 축제 [내부링크]

이제 얼마 안있으면 입춘이라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입춘 하면 떠오르는 꽃이 있는데 바로 매화죠 매화는 봄을 알리는 미덕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매화란? 장미과의 갈잎 중간키정도의 나무입니다. 잎보다 꽃..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10 [내부링크]

이제 구정 연휴도 안남아서 여행갈 계획 세우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가족여행이 될 수도 있고 학생들은 겨울 방학을 맞아서 친구들과도 여행을 떠나겠죠? 해외도 좋지만 편하게 갈수있는 국내여행지 10곳을 선..

2020년 대한 입춘 [내부링크]

평소보다 따뜻한 겨울을 지내고있습니다. 덕분에 겨울축제들이 문제가 많은 상황이라고 매일 뉴스에 나오고있습니다. 마지막 추위라고 불리는 대한이 어제 지나갔습니다. 대한이 지나자 오늘은 그래도 조금 추..

발렌타인데이 선물 순위 추천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가 한달도 안남았습니다.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그리스도교의 성인 발렌티누스를 기리는 축일에서 왔다고 합니다. 항상 기념일마다 연인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멀 좋아할지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내부링크]

겨울산행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위해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2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 10곳을 알아보겠습니다. 1. 한라산 겨울 산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