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edu의 등록된 링크

 vted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7건입니다.

22대 총선 출구조사 with 21대 총선처럼 헛다리? [내부링크]

22대 총선 출구조사 with 21대 총선처럼 헛다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2대 총선 출구조사 with 21대 총선처럼 헛다리?라는 주제로 21대 총선의 출구조사에 대해 알아보고 22대 총선 출구조사에 관한 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하거나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22대 총선 출구조사 결과에 대한 내용은 내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지금부터 22대 총선 출구조사 with 21대 총선처럼 헛다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1대 총선 출구조사 결과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에서 지역구 당선인 예측에 실패한 경우는 20대 총선의 17곳보다 3곳이 줄은 14곳이지만, 민주당+시민당이 확보한 의석이 출구조사의 최대범위를 넘어가면서 사실상 '누가 이겼는지'..

참외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참외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참외효능이라는 주제로 참외효능에 대해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참외 효능 제철 껍질 참외 1개 칼로리 참외 효능 1.암 예방 참외에는 노란색을 띄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토코페롤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기에 암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과육보다 껍질과, 참외씨에 많기 때문에 참외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거나 오이처럼 껍질만 채썰어서 따로 먹습니다. 껍질채 먹을때에는 더 깨끗이 씻고 몸에 좋다고 억지로... 참외 효능 10가지 신장이 나쁘면 먹지 말아야 하는 이유 참외 효능 1. 체중관리, 다이어트 참..

블로그 키워드 분석 총정리 [내부링크]

블로그 키워드 분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키워드 분석 총정리라는 주제로 블로그 키워드 분석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가는 내용이 있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블로그 키워드 분석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키워드 분석 깔끔한 UI 블톡플래너 블로그 채널 분석(지수), 2. 블로그 키워드 분석 (키워드 검색/순위모니터링) 3. 인플루언서인데요. 멤버십이 베이직과 스탠다드 2가지로 나뉘어 있어서 일반 블로거들은 가성비 베이직 인플루언서들은 스탠다드 기능을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지금 출시 기념 얼리버드 할인 중이고 회원가입 후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총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총정리라는 주제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 신청방법, 승인 조건 및 수익 수입 지급 방법 소개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4. 수익 및 수입 지급 방법 1.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국내 최대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검색엔진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운용하고 있는 블로그나, 인플루언..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총정리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총정리라는 주제로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를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안전하게 도전한 후기 인스타그램에 관심이 생겼어요. 인스타를 성장시키기 위해, 내 계정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여러 방법을 찾아보던 중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직접... 저는 가장 먼저 좋아요 옵션 가이드라인부터 확인했는데요, 확실히 단계별 주문 과정이 나열되어 있다보니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라인에 없는 궁금한 ..

22대 총선 새로운미래 예상 의석수 총정리 [내부링크]

22대 총선 새로운미래 예상 의석수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서 새로운미래 예상 의석수 총정리라는 주제로 22대 총선의 새로운 미래 예상 의석수를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22대 총성 새로운미래 예상 의석수 총정리를 시작하겠습니다. 22대 총선 야권 윤석열 탄핵 200석 가능 이유(ft. 총선 예상 의석수 분석) 현재 총선 상황에서의 우선 제가 예상하는 의석수는 더불어민주당 160 (+-10) 국민의힘 120 (+-10) 조국혁신당 15 (+-5) 개혁신당 2 (+-1) 새로운미래 2 (+-1) 기타 1 (+-1) 이에요. 총 국회의원... 그래서 최소 확보 의석인 110석이 깨..

22대 총선 조국혁신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 [내부링크]

22대 총선 조국혁신당 에상 의석수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조국혁신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라는 주제로 22대 총선의 조국혁신당 예상 의석수에 대하여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22대 총선 조국혁신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국혁신당, 지지율 상승 비례대표 10석 넘을 수도, 예상 의석수 11~13석 즉 앞서 밝힌 엠브레인퍼블릭 조사에 따르면 비례대표 의석을 가져갈 수 있는 정당은 국민의미래, 더불어민주연합, 조국혁신당, 개혁신당뿐이다. 이순신 장군 고사 인용, 12척의... 조국혁신당 예상 의석수는 11~13석 비례대표 순번 확정 조국혁신당 예..

테더 USDT 시세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테더 USDT 시세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테더 USDT 시세 전망 총정리라는 주제로 테더의 시세와 전망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테더 시세 전망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셀로 코인 CELO 테더 발행 호재 시세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더 발행 호재로 떡상한 셀로 코인 CELO의 차트분석과 시세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셀로 코인(CELO)이란? CELO는 탈중앙화된 소셜 결제를 위해 설계된 암호화폐 프로토콜입니다. 주소 기반 암호화와 스테이블 가치 자산을 사용하여 사용성 및 변동성과 같은 장벽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

에이다 ADA 시세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에이다 ADA 시세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에이다 ADA 시세 전망 총정리라는 주제로 에이다의 시세와 전망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에이다 ADA 시세 전망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다(ADA) 코인 시세 전망 및 매수 시점은? 에이다 코인 시세 전망 및 매수 시점 미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알트중에선 근본쪽으로 분류가 되는 에이다 코인에 대한 시세 전망과 향후 가격 흐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투자는 스스로 하는것이고 유튜브나 블로그의 내용들은 참고하는정도로만 보시면 됩니다. 그럼 Go 목차 1) 에이다(ADA) 코인 2) 시세 전망과 매수 시점 3)..

도지코인 DOGE 시세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도지코인 시세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지코인 DOGE 시세 전망 총정리라는 주제로 도지코인의 시세와 전망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도지코인 시세 전망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지 코인 시세 전망, DOGE 상승 초입? 오늘은 도지 코인 시세 전망, $DOGE 상승 초입 정보를 간단히 알아보며 목표가 차트 분석까지 체크해보았는데요. 시세 전망 좋은 도지 코인 등 광기어린 장에서 저점매수를 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시간을 갈아넣어서 유효한 분석을 해야해요. 직접 제가 관리하는 커뮤니티는 아닐지어도 다양한 투자자들의 가상자산 의견공유를 통해 혼자서 트레이딩하기... 도지..

솔라나 SOL 시세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솔라나 SOL 시세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솔나나 SOL 시세 전망 총정리라는 주제로 솔라나의 시세와 전망에 대해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솔라나 SOL 시세 전망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솔라나 코인 시세, 전망, 스테이킹 (SOL), 알트코인 기준 시세는 279,150원입니다 현재 솔라나 코인 시가총액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븐브에 이은 5위를 기록 중입니다 조금 더 오르면 븐브 따라잡을지도? 솔라나 시세 전망은 저는 누군지 잘 모르겠는데 매크로 전문가이자 리얼비전 CEO 라울 팔은 최근 인터뷰에서 밝혔는데 500 ~ 1000달러까지 도달할 수 ..

이더리움 ETH 시세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이더리움 ETH 시세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이더리움 ETH 시세 전망 총정리라는 주제로 이더리움의 시세와 전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관련하여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 ETH 코인발 알트장 오나? 관련해서 이더리움 시세 전망, $ETH 코인발 알트장 정보 및 차트 목표가 분석까지 해보도록 할게요! $ETH 시세 전망, 알트코인 불장 시작? < 가상화폐 만년 2등 Ethereum 정보 > 그거 아셨나요? 이더리움은 이미... 상장가 대비하여 80,000% 올랐다는 사실! 암호화 자산 시가총액 2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시총은 무려 362조 원에 달해요...

4월 공모주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4월 공모주 일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4월 공모주 일정 총정리라는 주제로 4월 공모주 일정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4월 공모주 일정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체크 및 계좌개설 준비 증권사 계좌개설을 해둬야 하는지 알아볼게요 3월 초반에는 스팩이 좀 있고요, 공모주는 18일 이후부터 있습니다. 먼저 스팩부터 알아볼게요 2일-3일: 신한 12호 11일-12일: 신한... 13호 15일-16일: 하나 33호 22일-23일: 유안타 16호 23일-24일: SK 12호 스팩일정 2024년 4월 공모주 일정 : IPO 청약 일정 및 종..

리플 xrp 시세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리플 xrp 시세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리플 xrp 시세 전망 총정리라는 주제로 리플 xrp의 시세와 전망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리플 xrp 시세 전망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은 4월 8일 기준으로 시가 860, 고가 878, 저가 843, 전일 860, 52주 최고 1,121, 52주 최저 558.8, 거래량 62,739,969.831xrp, 거래대금 562억으로 872원입니다. 리플 코인 시세와 전망 알아보기 알트코인 분석 리플 코인 시세와 전망 알아보기 알트코인 분석 가상 화폐 시장의 기나긴 크립토 윈토가 완전히 끝난 것 같습니다. 작년 ..

비트코인 btc 시세, 전망 총정리 [내부링크]

비트코인 btc 시세,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btc 시세, 전망 총정리라는 주제로 비트코인의 시세와 전망에 대해 쓴 글 중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비트코인 시세, 전망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은 4월 8일 기준으로 시가 99,369,000원, 고가 103,084,000원, 저가 99,100,000원이며, 전일 대비하여 102,139,00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52주 최고는 105,000,000원, 52주 최저는 32,510,000원 거래량은 5,279,565 btc로 거래대금은무려 5,340억 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암호화폐 시가총액 상위 Top 10 ..

로또1115회예상번호 총정리 [내부링크]

로또1115회예상번호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로또1115회예상번호 총정리라는 주제로 로또1115회예상번호를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로또1115회예상번호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1115회 예상번호 1등급 출현수 마음에 들 수 있는데 놓고 그대로 볼 때도 주목해야 하는 수가 있는만큼 유심히 지켜보셨으면 해요. 최근 회차라 불리는 로또 1115회 예상번호는 분석방향 정도만 잘 맞아 떨어진다면 기세를 살려 좋은 구성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 >>바로받기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로또1115회예상번호 #로또1115회 #로..

학폭 의혹의 새로운 국면, 송하윤 전학시기? [내부링크]

학폭 의혹의 새로운 국면, 송하윤 전학시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학폭 의혹의 새로운 국면, 송하윤 전학시기? 라는 주제로 학폭 의혹중인 배우 송하윤의 전학시기를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송하윤이 고등학교 시절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송하윤의 전학 시기가 학폭 의혹 폭로자의 주장과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건반장’에서 송하윤이 집단 폭행에 연루되며 학교 폭력 8호 처분을 받은 후 강제 전학을 갔다고 추가 보도를 하자 논란이 일었고, 지난 2일 소속사 측은 “송하윤이 반포고등학교에서 학폭 관련 케이스로 강제 전학을 간 건 사실”이라면서도 “‘사건반장’ 제보와는 무관한 일이다. 해당 제보자와는 일면식도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

22대 총선 개표방송 라인업 [내부링크]

22대 총선 개표방송 라인업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개표방송 라인업이라는 주제로 22대 총선 개표방송 방송사별 라인업과 22대 총선 개표방송 라인업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22대 총선 개표방송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2대 총선 개표방송 라인업입니다. KBSN의 내 삶을 바꾸는 선택 2024 총선, MBC의 선택 2004, SBS의 2024 국민의 선택, MBN의 선택 2024, JTBC의 2024 우리의 선택 로그;인, TV 조선의 결정 2024, 체널A의 나의 선택 2024, YTN의 민심 2024, 연합뉴스의 선택, 우리의 내일, OBS의 보도특집..

22대 총선 비례대표 순번, 당별 비례대표 후보자 순번 총정리 [내부링크]

22대 총선 비례대표 순번, 당별 비례대표 후보자 순번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비례대표 순번, 당별 비례대표 후보자 순번 총정리라는 주제로 22대 총선의 비례대표 순번에 대해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22대 총선 비례대표 순번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비례대표 후보자 더불어민주연합 서미화(徐美和) 위성락(魏聖洛) 백승아(白承婀) 임광현(林光鉉) 정혜경(鄭惠曔) 용혜인(龍慧仁) 오세희(吳世姬) 박홍배(朴弘培) 강유정(姜由楨) 한창민(韓昌旼) 전종덕(全鍾德) 김윤(金輪) 임미애(林美愛) 정을호(鄭乙虎) 손솔(孫率) 최혁진(崔赫振) 이주희(李周禧) 김준환(金峻煥) 고재순(..

22대 총선 개혁신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 [내부링크]

22대 총선 개혁신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대혁신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라는 주제로 22대 총선 개혁신당의 예상 의석수를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22대 총선 개혁신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를 시작하겠습니다. 22대 총선 야권 윤석열 탄핵 200석 가능 이유(ft. 총선 예상 의석수 분석) 현재 총선 상황에서의 우선 제가 예상하는 의석수는 더불어민주당 160 (+-10) 국민의힘 120 (+-10) 조국혁신당 15 (+-5) 개혁신당 2 (+-1) 새로운미래 2 (+-1) 기타 1 (+-1) 이에요. 총 국회의원... 그래서 최소 확보 의석인 110석이..

22대 총선 민주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 [내부링크]

22대 총선 민주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민주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라는 주제로 22대 총선 민주당의 예상 의석수를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22대 총선 민주당 예상 의석수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2대 총선 야권 윤석열 탄핵 200석 가능 이유(ft. 총선 예상 의석수 분석) 현재 총선 상황에서의 우선 제가 예상하는 의석수는 더불어민주당 160 (+-10) 국민의힘 120 (+-10) 조국혁신당 15 (+-5) 개혁신당 2 (+-1) 새로운미래 2 (+-1) 기타 1 (+-1) 이에요. 총 국회의원... 그래서 최소 확보 의석인 110석이..

22대 총선 국민의힘 예상 의석수 총정리 [내부링크]

22대 총선 국민의힘 예상 의석수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국민의힘 예상 의석수 총정리라는 주제로 22대 총선의 국민의힘의 예상 의석수에 대해 알아보고, 국민의힘 예상 의석수에 관한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될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22대 총선 국민의힘 예상 의석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2대 총선 야권 윤석열 탄핵 200석 가능 이유(ft. 총선 예상 의석수 분석) 22대 총선 야권 윤석열 탄핵 200석 가능 이유(ft. 총선 예상 의석수 분석) 이제 후보 등록이 끝나고 4월 10일 이면 국민 대표를 뽑는 국회의원이 결정돼요. 사전투표가 4월 5일, 6일 이라... 만약, 국민의힘이 이종섭..

20대 대선 투표율 총정리 [내부링크]

20대 대선 투표율 총정리 오늘은 20대 대선 투표율 총정리라는 주제로 20대 대선 투표율에 대한 내용과 관련하여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20대 대선 투표율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대 대선 투표율입니다. 7시에 2.1%, 8시에 5%, 9시에 8.1%, 10시 11.8%, 11시 16%, 12시 20.3%, 13시에는 사전투표율과 부재자투표율이 합산되어 61.2%, 14시 64.8%, 15시에 68.1%, 16시에 71.1%, 17시 73.6%, 18시 75.7%, 최종적으로는 77.1%의 투표율을 기록하였습니다. 20대 대선 투표율 70% 돌파, 어떻게 해석할 수..

21대 총선 투표율 총정리 [내부링크]

21대 총선 투표율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1대 총선 투표율 총정리라는주제로 21대 총선 투표율과 관련된 글 중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21대 총선 투표율입니다. 21대 총선에서는 7시에 2.2%, 8시에 5.1%, 9시에 8%, 10시에 11.4%, 11시 15.3%, 12시에 19.2%, 13시에 부재자투표율, 사전투표율의 합산으로 49.7%, 14시에 53%, 15시에 56.5%, 16시에 59.7%, 17시에 62.6%, 18시에 66.2%로 마감되었습니다. 총선 둘째날 사전투표율 오전 11시 20.51%…21대 보다 4.05%p↑0 이는 지난 21대 총선의 사전투표 동시간대 투표율(16.4..

21대 총선 사전투표율 총정리 [내부링크]

21대 총선 사전투표율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1대 총선 사전투표율 총정리라는 주제로 21대 총선 사전투표율과 그 관련하여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검색하여 복붙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21대 총선 사전투표율 총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1대 총선 사전투표 2일차 18시 기준으로 26.69%로 마감하였습니다. 총선 둘째날 사전투표율 오전 11시 20.51%…21대 보다 4.05%p↑0 이는 지난 21대 총선의 사전투표 동시간대 투표율(16.46%)과 견줘 4.05%포인트(p) 높은 수치로 사전투표가 적용된 총선 기준으로는 동시간대 최고치다. 2년 전 20대 대통령 선거 투표율(23.36%)보다는는 2.8..

20대 대선 사전투표율 총정리 [내부링크]

20대 대선 사전투표율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0대 대선 사전투표율 총정리라는 주제로 20대 대선 사전투표율에 대한 내용과 20대 대선 사전투표율을 쓴 글 중에 상위 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20대 대선 사전투표율입니다. 사전투표는 동일하게 2일차로 진행하며 마감인 2일차 18시에는 36.93%라는 역대급 수치로 기록되었습니다. 평택시 제20대 대선 사전투표율 29.9% “전국 평균보다 낮아” 19대 대선 22.3% 보다는 7.6% 높아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결과 평택시에서는 선거인 수 총 47만2,593명 가운데 14만1,396명이 투표해 투표율 29.9%로 집계됐다. 이번 평택시 투표율..

22대 총선 사전투표 2일차, 지역별 사전투표율 총정리 [내부링크]

22대 총선 사전투표 2일차, 지역별 사전투표율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사전투표 2일차, 지역별 사전투표율 총정리라는 주제로 22대 총선 사전투표 2일차 15시 기준의 사전투표율과 지역별 사전투표율을 알아보고 관련하여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22대 총선 사전투표 2일차, 지역별 사전투표율 총정리를 시작하겠습니다. 22대 총선 사전투표 2일차입니다. 사전투표 1일차에 이어 7시의 사전투표율은 16.2%, 8시의 사전투표율은 16.9%, 9시의 사전투표율은 17.8%, 10시의 사전투표율은 19.0%, 11시의 사전투표율은 20.5%, 12시의 사전투표율은 22%..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북, 전북 사전투표율 [내부링크]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북, 전북 사전투표율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북, 전북 사전투표율이라는 주제로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북의 사전투표율과 관련 글 중에 최신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북의 사전투표율은 16시 기준 17.6%로 전남 다음으로 높은 사전투표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후 3시 사전투표율 11.12%..전남 최고, 대구 최저 오후 3시 사전투표율 11.12%..전남 최고, 대구 최저 지난 총선 동시간대 투표율 대비 2.63%p 높아 [MBC 자료사진] 22대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오늘(5일) 오후 3시 현재 투표율이 11.12%로 나타났습니..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남, 전남 사전투표율 [내부링크]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남, 전남 사전투표율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남, 전남 사전투표율이라는 주제로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남의 사전투표율과 그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남, 전남 사전투표율을 시작하겠습니다.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전남의 사전투표율은 15시 기준으로 17.7%로 전국 중에 가장 높습니다.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 투표소 찾기 선거운동이 한창인 가운데 이번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의 투표율이 얼마나 될지 관심이 가기도 하는데요. 여러분들을 투표 당연히 하실거라고 생각이 됩..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서울, 서울 사전투표율 [내부링크]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서울, 서울 사전투표율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서울, 서울 사전투표율이라는 주제로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서울의 사전투표율과 서울 사전투표율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검색하셔서 복붙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서울의 사전투표율은 3시 기준으로 11%입니다.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 투표소 찾기 선거운동이 한창인 가운데 이번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의 투표율이 얼마나 될지 관심이 가기도 하는데요. 여러분들을 투표 당연히 하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혹시나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 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 투표소 찾는 방법 말씀 드립니다..

역대 총선 사전투표율 with 22대 총선 사전투표율 역대급 [내부링크]

역대 총선 사전투표율 with 22대 총선 사전투표율 역대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대 총선 사전투표율 with 22대 총선 사전투표율 역대급이라는 주제로 오늘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 3시 기준은 얼마인지 알아보고 역대 총선 사전투표율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를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 역대 총선 사전투표율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역대 총선 사전투표율 with 22대 총선 사전투표율 역대급을 시작하겠습니다. 4월 5일 22대 총선 사전투표 1일차입니다. 지난 총선에 대비하여 말씀드리자면, 8시에 0.3이 높은 1.2 사전투표율을 기록하였다가 점점 상승하여 15시 기준으로 지난 총선에 비해 2.6 포인트 높은 11.1이라는 큰 사전투..

운전자보험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운전자보험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운전자보험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운전자보험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운전자보험 추천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도움받아 운전자보험 추천 받아보자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도움받아 운전자보험 추천 받아보자 차를 운전하는 점이 일찍 오랜시간 돼서 익숙해진 상태지만 아직도 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다는 사실에 깨닫게 되었네요.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는 점이 무엇보다 적절한 방법이라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미래의 불확실성을 구성하는 중요한 도구이니까요.... 운전자보험 추천 ..

주식 추천종목 리스트 [내부링크]

주식 추천종목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주식 추천종목 리스트라는 주제로 주식 추천종목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주식 추천종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주식추천 키움증권 미성년자녀주식계좌개설 방법 최대 15종목 몽땅이벤트 국내주식추천 키움증권 미성년자녀 주식계좌개설방법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부모들은 자녀를 위해 의미있는 선물을 해주고 싶어합니다. 또한 자녀의 입학 등 새 출발을 축하하며... 새학기를 맞이하여 키움증권 우리아이 첫 비대면 계좌개설 주식 최대 15종목 몽땅 드림 이벤트 + 영웅전 소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의 장점 19년 연속 국내주식 점유율... 주식..

20대 체크카드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20대 체크카드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0대 체크카드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20대 체크카드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20대 체크카드 추천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혜택 좋은 20대 체크카드 추천 BEST 3 20대 추천 체크카드 3종 어떠셨나요? 필자의 경우 KB국민은행의 노리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노리체크카드가 제공하고 있는 통신비 할인과 KB PAY 포인트 적립을 제외하고 나면 오늘 소개한 카드 3종의 혜택도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마지막으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지만 소비를 계획적이고 절제하면서... 20대 체크카드 ..

청년 적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청년 적금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청년 적금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청년 적금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청년 적금 추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 청년 적금 추천: 신한은행 청년저축 챌린지 외 새해를 맞아서 알뜰살뜰하게 돈을 모아볼 생각에 정보를 찾고 있는 2030 분들을 위해서 2024 청년 적금 추천 정리글 올려봅니다. 2024 청년 적금 추천 20대 30대를 위한 전용 상품이... (상품: 맥북프로와 아이팟 맥스, CU 만원 상품권 1만명, 스벅 아아 2만명 ) ① 청년처음적금 -1년짜리 자유적금 -최고 연 6.5% (기본 연 3.5% + 우대이자율 ..

청년 예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청년 예금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청년 예금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청년 예금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청년 예금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겠습니다. 예금 이자 특판 추천 정보! (1억 투자 시 금리 높은 곳! 청년대상!) 예금 이자 특판 추천 상품 (저축은행 청년 예금 추천) micheile, 출처 Unsplash 보통 은행들은 매년 초에, 새로운 상품을 출시해서 좋은 실적을 내려고 해요. 그래서, 만약 예금할 자금이 있다면, 매년 초에 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 그럼, 최근에 출시되서 주목받는 저축은행 청년 예금 추천을 한 번 보도록 할게요. (..

다이소 추천템 리스트 [내부링크]

다이소 추천템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소 추천템 리스트라는 주제로 다이소 추천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 지금부터 다이소 추천템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소 꿀템 추천템 트위저 가닥속눈썹 메이크업 눈화장하는법 좋으니까 다이소 꿀템 추천템을 잡고 쪼끔 더 특별한 눈화장하는법 시작하기 저는 눈썹 정리할 때에 족집게로 정돈해 주는 편인데 이만큼 끄트머리가 얇은 칭구로는 놉놉놉... 오직 내 눈, 아이래쉬 메이크업에만 사용할 거야 의 마음먹고 골랐습니다 :p 단단한 캡이 씌워져있어서 보관하기도 좋아요! 그리고 뷰티 툴~의 다이소 추천템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보고... 다이소 캠..

주식 추천주 리스트 [내부링크]

주식 추천주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추천주 리스트라는 주제로 주식 추천주를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주식 추천주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 EG 티플랙스 동국알앤에스 주식 동향과 종목 추천주 주가 티플랙스(081150) 2023년 12월 5일 11:40 현재가 기준 시가총액 785억 원, 코스닥 1004위 상장 주식 수 24,268,402주 액면가 500원 52주 최고가 5,790 원, 최저가 3,080 원 현재가 3,225 원 (+0.78%) 2023년 12월 5일 11:40 현재가 티플랙스(081150) 주가 일봉차트 이상 국내 희토류 ..

펀드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펀드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펀드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펀드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펀드 추천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연금저축펀드 개설 가입방법 및 상품 추천! 개인 연금저축펀드 상품추천 m_____me, 출처 Unsplash 실제 운영을 하기 위한 연금저축펀드 상품추천을 해보도록 할게요. 크게 미국 ETF와 국내ETF로 구분을 할 수 있고, 요즘에는... 연금저축펀드 운용 방법 markuswinkler, 출처 Unsplash 위에서 개인 연금저축펀드 추천을 했는데, 정말 중요한 것은 실제 운영을 하는 것이에요. 크게 2가지 관점에서 생각하..

보험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보험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험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보험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보험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손보험추천 받아 유리한 보장을 구성하는 노하우 동일한 사실들을 통해 실비보험 가입시 실손보험추천과 이런 세부정보를 살펴보는 부분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대다수의 조항을 고려하여 제품 유형별로 구분하는 것이 좋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험 유형에 따라서 상황을 파악하면서 실제로는 발생할 방법 있는 불행을 우선으로 줄일 방법 있는 전략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험사의... 치아보험비교사이트 이용해서 보험사별 ..

체크카드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체크카드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체크카드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체크카드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해서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체크카드 추천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 혜택좋은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추천 w.이벤트 제가 오늘 혜택좋은 체크카드로 추천드릴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가 바로 이 해외여행 갈 때 필요한 준비를 종합선물세트처럼 모아준 상품이랍니다. 그래서 똑똑하게 따져보며... 혜택좋은 체크카드 추천드리려고 했는데 디자인에 또 마음을 빼앗겼네요. 4. 사전예약 이벤트 1. 신한 프리미엄 여행 체크카드의 이름 맞추기 (2024.01.26 ~ 2024.02.21..

적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적금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적금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적금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적금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 청년 적금 추천: 신한은행 청년저축 챌린지 외 은행권 이벤트 2024 청년 적금 추천 상품 1. 신한은행 청년저축 챌린지 ( ~2024.3.31) 아래 세가지 상품중 1개이상 상품가입및 유지시 경품행사에 응모하실수 있어요. (상품: 맥북프로와 아이팟 맥스, CU 만원 상품권 1만명, 스벅 아아 2만명 ) ① 청년처음적금 -1년짜리 자유적금 -최고 연 6.5% (기본 연 3.5% + 우대이자율 연3%) -월 최소 천원 - 3..

예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예금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금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예금 추천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제목을 복붙해서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예금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비과세예금 상품 조건 한도 추천 은행 비과세예금 상춤 조건 추천 한도 알아보면 우선 일정한 자격 요건에 해당해야 합니다. 한 명당 비과세예금 한도 5천만원이며 그 범위 내에서 비과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용부금,자유적립예금 등이 있습니다. 다만, 따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은행이 제공하는 예금상품에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비과세예금 추천 한도 상품 조건... 3개월 6개월 단기 적금 예금 추천, ..

키워드로 알아보는 눈물의 여왕 [내부링크]

키워드로 알아보는 눈물의 여왕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워드로 알아보는 눈물의 여왕이라는 주제로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해당 키워드별로 상위노출된 블로그 포스팅을 소개하며,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해서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물의 여왕을 통해서 알 수 있는 키워드들은 눈물의 여왕, 눈물의 여왕 원작, 눈물의 여왕 재방송, 눈물의 여왕 작가, 눈물의 여왕 시청률, 눈물의 여왕 ost, 눈물의 여왕 인물관계도, 눈물의 여왕 몇부작, 눈물의 여왕 넷플릭스, 눈물의 여왕 등장인물, 눈물의 여왕 줄거리, 김지원, 김수현 등이 있습니다. 자, 그럼 키워드로 알아보는 눈물의 여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눈물의 여왕 '눈물의 여왕' 송중기의 정체는 빈센조? 이탈리아 욕까지 배..

tvN 편성표 알아보기 [내부링크]

tvN 편성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tvN 편성표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tvn 편성표를 알아보는 방법과 tvn 편성표를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여 검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tvn 편성표 알아보기를 시작하겠습니다. tvn 편성표를 알아보는 방법은 검색창에 tvn 또는 tvn 편성표를 치시고 아래에 링크로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vn.cjenm.com/ko/tvn-schedule/ NO.1 K콘텐츠 채널, 즐거움엔 tvN 전세계를 사로잡은 NO.1 K콘텐츠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NO.1 K콘텐츠 채널, 즐거움엔 tvN tvn.cjenm.com 2024년 설 특선 영화 설..

전환지원금@# [내부링크]

전환지원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환지원금이라는 주제로 전환지원금이 무엇인지, 전환지원금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중에 상위노출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목을 복붙하셔서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전환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환지원금 관련정보 휴대폰 SKT KT LGU 번호이동 통신사 전환지원금 (+단통법 폐지) 방통위 관계자는 공시지원금 50만원,... 전환지원금 50만원을 더하면 갤럭시 S24 일반형을 5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단통법 단통법은... 통신사 전환지원금 방통위는 번호이동을 하는 이용자에게 통신사 전환지원금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고객입장에서는 50만원을 지원하는게... 통신사..

4월 1일 오늘 전국 날씨 @$ [내부링크]

4월 1일 오늘 전국 날씨 @$ 안녕하세요. 오늘은 4월 1일 오늘 날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월 1일 오늘 날씨는 전국, 서울.인천.경기,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전북, 대전.충남.세종, 충북, 강원, 제주로 분류하였습니다. 자, 그럼 4월 1일 오늘 날씨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4월 1일 오늘 전국 날씨 4월 1일 전국 날씨는 대체로 맑습니다. 전국 날씨중 최고 기온은 18도, 최저 기온은 9도입니다. 4월 1일 오늘 서울.인천.경기 날씨 4월 1일 서울, 인천, 경기의 날씨는 당분간 포근한 날씨,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며, 대기 점차 건조, 황사를 유의하여야 합니다. 서울, 인천, 경기 날씨중에 최고 기온은 19도, 최저 기온은 9도입니다. 4월 1일 오늘 부산.울산.경남 날..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리스트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리스트라는 주제로 처연도약계좌 신청방법을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확인하려면 제목을 복붙해서 검색하시는 것이 도움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도약계좌 혜택과 신청방법 청년 도약계좌 혜택과 신청방법 청년들은 높은 실업률, 저임금, 부동산 가격 상승 등 다양한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청년들의 경제적... 청년 도약 계좌 신청방법 청년도약계좌는 총 12개 은행에서 제공됩니다. 우리, 농협, 기업, 부산, DGB 대구, 광주, 전북, 경남, SC 제일, 국민, 신한,..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이라는 주제로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에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확인할 내용이 있다면 제목을 복붙해서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럼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지급일 알아보기 2024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지급일 알아보기 최근 장려금 개편이 발표되면서 더 많은 사람이 관련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지원의 개편 사항은... 기간 및 방법은 우선 2024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은 근로자라면 3월 1일부터 15일입니다. 만약 작년 9월에 상반기 신청을 하셨다면 하반기에는 따로 지원하실 필요가 없습..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쓴 글 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을 모았습니다. 필요한 내용이나 궁금한 점은 블로그 포스팅을 복붙해서 알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발급 및 신청방법, 사용처 모두 정리했어요 신청서에는 각종 개인정보 및 실물카드 정보에 대해 입력하고 수령방법까지 선택하고 나면 이제 발급 절차가 끝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사용처 역시 고용24 홈페이지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훈련 찾기,신청' 버튼을 누르면 약 1만개 이상의 학원 리스트가 나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조건 [내부링크]

실업급여 신청방법, 조건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실업급여 신청방법, 조건이라는 주제로 실업급여 신청방법과 조건에 대해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궁금하거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시 복붙해서 검색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실업급여 신청방법,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란 정부, 고용인, 피고용자가 공동으로 비용을 분담하는 사회 보험 제도의 하나로, 근로자가 실직할 경우 일정 금액 지급을 받는 것으로, 1996년 7월부터 실시되었다. 구직 급여, 상병 급여, 취직 촉진 수당, 연장 급여로 구분됩니다. 2024년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수급기간은? 달달하다는 의미에서 '시럽 급여'라는 말도 나왔고요. (공짜 돈이 달달하긴 하죠~) 23년 5월부터 정부는 ..

제주 맛집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제주 맛집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제주 맛집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제주 맛집을 추천하는 블로그 포스팅 중에 상위노출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복붙해서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 지금부터 제주 맛집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제주도 갈치구이 맛집 추천 제주 갈치도 입에서 살살 녹는 제주도 갈치구이 맛집 추천 제주 갈치도 제가 친구들과 함께 할 제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가보고 싶었던 제주도 갈치구이 맛집이 있었는데요. 첫날부터... 분위기는 고급진 레스토랑 느낌이었는데 요리가 다 조리되어서 나오니 쾌적한 분위기에서 BBQ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주공..

세종 맛집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세종 맛집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세종 맛집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세종 맛집을 추천하는 블로그 포스팅중에 상위노출된 블로그 포스팅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궁금하거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복붙해서 검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세종 맛집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세종 맛집 추천 , 잡내 없는 세종 양고기 화로양갈비 짭조름 하면서 감칠맛이 도는 그 느낌 아시나요!? 이 말이 무슨말이냐? 입으로 계~속 들어간다는 말입니다ㅋㅋ 진짜 된장술밥 나오고 2차전 하는 줄 알았어요..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오늘도 제대로된 세종 양고기 맛집 찾아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여기는 세종 맛집 추천 해줄만 합니다. 다음에 무조건 또 올거에요 ㅎㅎ 세종 맛집 추천 : 세종호수공..

울산 맛집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울산 맛집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울산 맛집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울산 맛집을 추천하는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하거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복붙해서 검색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텉 울산 맛집 추천 리스트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삼산 이중생업 예약 웨이팅 데이트 맛집 추천메뉴 울산 삼산 이중생업 예약 웨이팅 맛집 추천메뉴 울산 삼산 웨이팅 맛집 웨이팅있어서 캐치테이블 해야하는 곳 데이트 맛집으로 추천할 수 있는 장소 차슈 카츠 정식이 맛있는 곳... 사장님도 너무너무 친절하셔서 또 방문하고 싶은 곳 인기맛집 이중생업 입니다:) : #울산삼산맛집 #울산맛집추천 #울산차슈카츠맛집 #울산웨이팅맛집 #울산이중생업 #울산데이트장소...

유튜브 [내부링크]

유튜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라는 주제로 블로그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를 검색했을 때 이번 달 기준으로 유튜브, 유튜브뮤직, 유튜브수식, 유튜브오류, 키즈유튜브, 유튜브편집, 유튜브썸네일, 유튜브영상, 유튜브동영상, 유튜브가격, 유튜브공유, 유튜브구독자, 유튜브만들기, 유튜브편집자, 유튜브할인, KT유튜브, 유튜브회사 등의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그중 역시 유튜브가 26,038,200회로 가장 압도적으로 한 달 검색량이 많았고, 그다음으로 유튜브뮤직이 88,700회, 유튜브수익이 18,380회, 유튜브 오류가 15,850 등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유튜브를 주제로 상위노출된 블로그 포스팅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상위노출 된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 조회수 구매 셀프 도..

삼성전자 주가 0328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 03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4년 3월 28일을 기준으로 삼성전자 주가와 함께 보면 도움이 될 블로그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24년 3월 28일 전날대비 1,000오른 80,80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상한가는 103,700원, 하한가는 55,900원이었는데요. 52주 최고는 81,000원, 52주 최저는 62,200원입니다. 또한 외국인비율은 55,10%, 시가총액은 4,823,584억으로 1위이며, EPS/PER는 2,131/37.5이며, BPS/PBR은 52,002/1.53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참고 내용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ft. 엔비디아) 명실상부 한국 주식시장에서 시총 1위인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약 4..

2024 3월 모의고사 고3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 [내부링크]

2024 3월 모의고사 고3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 3월 모의고사 고3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라는 주제로 3월 모의고사의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BS에서는 2024년 3월 모의고사 해설강의, 문제 및 해설 다운로드, 빠른 채점, 예상 등급컷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의 문제로 직접 업로드를 할 수 없지만 아래에 링크를 남겨 놓을테니 무료로 제공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ebsi.co.kr/ebs/pot/poti/main.ebs?cookieGradeVal=high3 EBSi 국가대표 고교강의 www.ebsi.co.kr 참고내용 3월 28일 모의고사 등급컷 정답확..

2024 3월 모의고사 고2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 [내부링크]

2024 3월 모의고사 고2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 3월 모의고사 고2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라는 주제로 3월 모의고사의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BS에서는 2024년 3월 모의고사 해설강의, 문제 및 해설 다운로드, 빠른 채점, 예상 등급컷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의 문제로 직접 업로드를 할 수 없지만 아래에 링크를 남겨 놓을테니 무료로 제공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ebsi.co.kr/ebs/pot/poti/main.ebs?cookieGradeVal=high2 EBSi 국가대표 고교강의 www.ebsi.co.kr 참고 내용 3월 28일 모의고사 등급컷 정답..

2024 3월 모의고사 고1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 [내부링크]

2024 3월 모의고사 고1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 3월 모의고사 고1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라는 주제로 3월 모의고사의 등급컷, 문제 및 해설, 채점, 해설 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BS에서는 2024년 3월 모의고사 해설강의, 문제 및 해설 다운로드, 빠른 채점, 예상 등급컷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의 문제로 직접 업로드를 할 수 없지만 아래에 링크를 남겨 놓을테니 무료로 제공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ebsi.co.kr/ebs/pot/poti/main.ebs?cookieGradeVal=high1 EBSi 국가대표 고교강의 www.ebsi.co.kr 참고 블로그 3월 28일 모의고사 등급컷 정..

대전 맛집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대전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대전 맛집 추천이라는 주제로 대전 맛집을 추천하는 상위노출된 블로그 포스팅을 소개하려 합니다. 궁금하거나 필요하신 내용이 있다면 복붙해서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대전 맛집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맛집추천 소머리국밥 전문점 대전 유성 맛집 옥천옥 높은 대전 맛집추천 장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게 식사를 마무리하고 가까운 카페를 방문해서 수다를 떨기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이 반가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조만간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식사하러 찾아가고 싶은 대전 유성 맛집 이었고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지인들과 수다 떠는 시간이 즐거웠던 날이었습니다 그냥... 대전 맛집 추천 수제버거 맛집 갤..

광주 맛집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광주 맛집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주 맛집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광주 맛집을 추천하는 상위노출 된 블로그 포스팅들을 소개하려합니다. 궁금하거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복붙해서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광주 맛집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라도 담양 광주 맛집 추천 광주 오리탕 유진정, 천둥오리 내돈내산 현지인 맛집 저는 처음 광주로 이사 와서 광주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한번 먹고 사실은 다소 실망해서 (퍽퍽&들깨탕 느낌이라) 그동안은 한 번도 안 갔었는데요, 얼마 전에 찐 맛집을... 곳인데요, 광주 금호동에도 지점이 있어서 광주에 사는 분들이라면 굳이 담양까지 가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천둥오리 전문점인데, 너무 맛있게 먹어서 친구들에게 광주 맛집 추천할 ..

인천 맛집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인천 맛집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인천 맛집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인천에 있는 맛집을 추천하는 상위노출된 블로그 리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하시거나 자세히 궁금한 점은 복붙해서 검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인천 맛집 추천 리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맛집 추천 일본 현지느낌 갓성비 이자카야 여기 인천 맛집으로 추천하는곳인데 하이볼 명가이기도 하다네요. 귀여운 곰돌이 푸가 앉아서 반갑게 우릴 맞아주고 있네요. ^^ 오늘의 추천메뉴 와규블랙타이거 있구요. 가리비소바... 친구들이랑 약속 있을때면 꼭 여기 다시 오고 싶기도 하다는. #인천맛집추천 #타키 #인천맛집 #인천석남동맛집 #석남동이자카야 #인천하이볼명가 고급스러운 인천 맛집 리스트 / 인천 맛집 추천 땅땅!! 고..

대구 맛집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대구 맛집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대구 맛집 추천 리스트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아래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포스팅을 중심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복붙해서 자세히 알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대구 맛집 추천 리스트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성구 맛집 랍스타 초밥 코스 대구맛집추천 야부리 수성구 맛집 찾고 대구맛집추천 많이 이용하는 야부리 라는 곳 드디어 이용해보았습니다!!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못2길21, 3층 영업시간 오전11시30분- 오후10시 브레이크타임... 수성구 맛집 이용하기 좋네용~~ 메뉴정말 다양한데~ 수성못 맛집 야부리의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랍스터 코스 추천합니당~~~ㅋㅋㅋㅋ 저는 랍스타초밥코스로 예약했구용~! 음식은 금방... 대구맛집 모토이시 대구종..

신용카드 추천 총정리 [내부링크]

신용카드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신용카드 추천 총정리라는 주제로 신용카드를 추천하는 블로그 40개를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하거나 자세한 내용이 있다면 제목을 복붙 해서 검색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용카드 추천 총정리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 20대 신용카드 추천 정리 사회초년생 20대 신용카드 추천 정리 안녕하세요 성인 이라면 누구나 한 장씩은 꼭 발급 해야 하는게 있지요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소비를 해야 하고 그 소비에 대해서 카드를 이용... 20대 신용카드 가장 많이 선택 하고 있는 건데요 보시면 실적 30만원 밖에 하지 않고 연회비 고작 15,000원 인데도 불구 하고 할인 받는 금액이 모든 업종에 대해 10% 받을 수 있어요 실적만... 혜택 좋은..

서울 맛집 추천 블로그 리스트 [내부링크]

서울 맛집 추천 블로그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서울 맛집 추천 블로그 리스트라는 주제로 서울 맛집 추천 블로그중에 상위노출이 된 블로그 40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곳이나 찾을 내용이 있다면 리스트에서 복붙하셔서 검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서울 맛집 추천 블로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시익스프레스 야끼소바 삼겹살말이 취저 꼭드세요 더현대서울맛집 추천 텐까스는 국내에서는 사이즈가 잔잔한 것을 찾기가 어려워서 직접 텐까스를 일본에서 수입해서 사용한다고 하시더라구용 야끼소바와 함께 있는 치즈..치즈가 가득가득해서 넘나 고소하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용 정말 이거 별미! 야끼소바 삼겹살말이 은근 든든하고 추천추천이에욧 :) #더현대서울맛집 #여의도밥집 #여의도맛집추천 #더현대서울밥집 #..

부산 맛집 추천 블로그 리스트 [내부링크]

부산 맛집 추천 블로그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맛집 추천 블로그 리스트라는 주제로 인사드립니다. 부산 맛집 추천에 대한 블로그들을 정리해 놓았으니 관심이 가는 곳이 있다면 그대로 복사해서 검색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부터 부산 맛집 추천 블로그 리스트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맛집 추천 뻔하지 않은 리스트 6 많은 부산여행에서는 부산 맛집 리스트는 필수다 이미 다 알려진 유명한 곳들 보다 부산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찐 로컬 맛집같은 느낌의 부산 맛집 추천을 받고 싶었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나는 부산 토박이지만 부산을 너무 좋아하기에 부산에 놀러오는 많은 관광객들이 좋은곳에가서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 ! 즐거운 부산 여행 되길 부산맛집 동래고기집 하누소뒷..

네이버 패션 의류 블로그 이람님 키워드 분석 [내부링크]

네이버 패션 의류 블로그 이람님 키워드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새로운 컨텐츠로 네이버 블로그의 키워드를 분석하는 시간을 갖으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중에 패션과 의류를 주제로 하는 블로그 이람님의 키워드를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소재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글을 쓰시면 될 것 같아요. 기준은 최근 90개의 포스팅인 점 말씀드립니다. 네이버 패션 의류 블로그 이람님 키워드 분석 1 2024 올영 빅세일 기간 데일리 메이크업 모공 커버팩트 추천 에이지투웨니스 벨벳래스팅팩트 올리브영 헬스+ 플러스 신규 런칭! 맞춤형 헬시푸드 골라봐요 굵은 히피펌 길이별 스타일링 총정리! (단발, 중단발, 긴머리) 입금 전(?) 고경표 남자 히메컷 머리스타일 얇은 머리카락+각진 얼굴..

사회문화 2강 사회 문화 현상의 연구 방법 [내부링크]

사회문화 2강 사회 문화 현상의 연구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사회문화 2강 사회 문화 현상의 연구 방법이라는 주제로 양적 연구의 의미, 목적, 전제, 입장, 연구 과정, 장점과 단점과 질적 연구의 의미, 목적, 전제, 입장, 연구 과정,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양적 연구 (1) 의미: 양적 연구는 계량화된 자료 수집과 통계 분석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2) 연구목적: 양적 연구의 목적은 사회·문화 현상에 대한 연구를 통해 변인 간의 관계를 파악하여 일반화나 법칙을 찾아내고자 함입니다. (3) 전제: 자연 현상과 사회·문화 현상은 본질적으로 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자연 과학의 연구 방법을 사회·문화 현상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방법론적 일원..

세계사 연표 [내부링크]

세계사 연표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세계사 연표라는 주제로 찾아왔습니다. 지금부터 기원전 9세기 이전부터 현재까지의 세계사 연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찾고 싶은 내용이나 연도가 있다면 ctrl + f 로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세계사 연표 : 기원전 9세기 이전 3150년경 상이집트 - 하이집트가 전갈왕 2세/호르 아하/나르메르/메네스에 의해 통합[1] 이집트 왕조의 시작 2334년 아카드 제국이 메소포타미아 통일 1046년 주나라 무왕, 은나라를 정벌해 정복 900년 그리스 시인 호메로스 출생 850년 페니키아인들이 북아프리카에 카르타고 건설 기원전 8세기 771년 견융이 주나라를 침탈, 수도가 일시 함락 770년 주나라의 동천(춘추전국시대 시작) 753년 로마 건국 722년 이스라엘 왕국 멸망 기원..

한국사 미스터리 1 선사시대, 고조선 [내부링크]

힌국사 미스터리 1 선사시대, 고조선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한국사 미스터리 1 선사시대, 고조선이라는 주제로 선사시대와 고조선 시대의 미스터리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사시대에서는 고인돌, 고조선에서는 8조법, 고조선의 수도, 고조선어의 계통, 위만조선 시기의 철기 도입, 진국에 대해 알아볼게요. 한국사 미스터리 : 선사시대 한반도의 고인돌 고인돌은 비단 한반도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도 발견되는 유적이긴 하지만 유독 한반도에 많이 집중되어 있는데, 수치는 기록마다 왔다갔다 하는데 약 70~90%의 고인돌들이 한반도에 몰려있습니다. 이처럼 한반도에서 고인돌이 집중적으로 발견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히 해명된 바가 없습니다. 일단, 한반도는 타 지역에 비해 적은 노동력으로 고인돌을 ..

간호학과 대학 [내부링크]

간호학과 대학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간호학과 대학이라는 주제로 간호학과와 개설된 대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호학과 간호학과는 간호학 연구 및 교육을 통한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교를 말합니다. 간호학과에서 소정의 교육을 마친 사함에게는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부여됩니다. 간호학과 전망 간호학과의 인원은 많은 편에 속합니다. 학생수 감소로 인하여 대학에 입학할 학생들이 갈수록 대폭 줄어드는 상황에서 대부분의 지방 대학 및 전문대학에서 비인기학과를 통폐합하고 평범한 학과도 인원을 크게 줄이면서 대학 모집인원 자체를 지속적으로 줄이는 추세임에도, 직업보장과로서 인기있는 간호대학만은 예외입니다. 정부에서도 현재 우리나라의 활동 간호사 수의 부족을 이유로 간호사의 증원을 권장하는 토대속..

역대 수능 등급컷, 표준점수(국어, 수학, 사탐, 과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역대 수능 등급컷이라는 주제로 수능 국어 등급컷, 수능 수학 등급컷, 수능 사탐 등급컷, 수능 과탐 등급컷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이 역대 수능 등급컷이지만 2021년(22학년도), 2022년(23학년도), 2023년(24학년도)를 기준으로 글을 썼다는 점 미리 양해구하겠습니다. 1.국어 2022학년도 수능 국어 등급컷 국어는 선택과목으로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가 있어 점수가 구분이 됩니다. 2022학년도 수능에서는 1등급컷이 화법과 작문은 82-86점, 언어와 매체는 81-85점인데요. 화법과 작문을 선택한 수험생 중에 가장 높은 표준점수를 받은 점수는 147점이고, 언어와 매체를 선택한 수험생 중에 만점자들은 표준점수를 무려 149점이나 받았습니다. 2023학년도 수능..

사회문화 목차, 수능 범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사회문화 목차, 수능 범위라는 주제로 글을 쓰겠습니다. 사회문화의 목차는 1단원 사회 문화 현상의 탐구, 2단원 개인과 사회 구조, 3단원 문화와 일상생활, 4단원 사회 계층과 불평등, 5단원 현대의 사회 변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원 사회 문화 현상의 탐구 1단원 사회 문화 현상의 탐구는 4가지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째, 사회 문화 현상의 이해, 둘째, 사회 문화 현상의 연구 방법, 셋째, 자료 수집 방법, 넷째, 사회 문화 현상의 탐구 태도와 연구 윤리입니다. 1)사회 문화 현상의 이해 사회 문화 현상의 이해에서 수능 출제가 가능한 범위에는 사회 문화 현상과 자연 현상, 기능론과 갈등론, 기능론, 갈들론, 상징적 상호 작용론, 기능론 등이 있습..

생활과 윤리, 목차와 수능 범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생활과 윤리의 목차와 수능 범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활과 윤리의 목차를 보시면 크게 1단원 현대의 삶과 실천 윤리, 2단원 생명과 윤리, 3단원 사회와 윤리, 4단원 과학과 윤리, 5단원 문화와 윤리, 6단원 평화와 공존의 윤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생활과 윤리, 목차와 수능 범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단원 현대의 삶과 실천 윤리 1단원 현대의 삶과 실천 윤리에는 2가지의 주제가 있습니다. 첫째, 실천 윤리와 문제에 대한 탐구, 둘째, 윤리 문제에 대한 접근입니다. 1)실천 윤리와 윤리 문제에 대한 탐구 실천 윤리와 윤리 문제에 대한 탐구에서 수능 출제가 가능한 범위에는 메타 윤리학의 특징, 기술 윤리학의 입장, 이론 윤리학과 기술 윤리학의 입장, 표현..

수능 한국사 범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수능 한국사 범위 총정리를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수능 한국사의 범위는 크게 1단원 전근대 한국사의 이해, 2단원 근대 국민 국가 수립 운동, 3단원 일제 식민지 지배와 민족 운동의 전개, 4단원 대한민국의 발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수능 한국사 범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단원 전근대 한국사의 이해 1단원 전근대 한국사의 이해에는 4가지의 주제가 있습니다. 첫째, 고대 국가의 정치 사회와 문화, 둘째, 고려의 정치 사회와 문화, 셋째, 조선 시대 정치 운영과 세계관의 변화, 넷째, 양반 신분제 사회와 상품 화폐 경제입니다. 1)고대 국가의 정치 사회와 문화 고대 국가의 정치 사회와 문화에서 수능 출제가 가능한 범위에는 신석기 시대 모습, 고조..

2025학년도 수능에 나올만 한 문학 작품들(feat.수능특강) [내부링크]

2025학년도 수능에 나올만 한 문학 작품들(feat.수능특강) 1 교과서 개념 학습 1강 시의 표현과 형식 추일서정(김광균) 2강 시의 내용 백구야놀라지 마라~(김천택) 백초를 다 심어도~(작자 미상) 개를 여남은이나 기르되 ~(작자 미상) 3강 소설의 서술상 특성 해산 바가지(박완서) 4강 소설의 내용 구성 요소 눈을 쓸며 옥소선을 엿보다(임방) 5강 극의 특성과 극 문학의 구성 요소 만선(천승세) 6강 교술 문학의 특성과 구성 요소 연경당에서(최순우) 7강 작품의 작가 및 독자 맥락 곡예사(황순원) 8강 작품의 문학사적, 상호 텍스트적 맥락 어디서 무엇이 되어 만나랴(최인훈) 9강 | 작품의 사회·문화적, 역사적 맥락 어느 날 고궁을 나오면서(김수영) 2 적용 학습 고전 시가 [2025학년도 수능에..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EGG 압축 풀기 [내부링크]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EGG 압축 풀기 안녕하세요. 부이쌤입니다. 오늘은 알집 파일 EGG 압축 푸는 방법과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하나로 합칠 때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파일 압축입니다. 하지만 압축 프로그램을 만드는 회사마다 각기 다른 확장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각의 파일을 열 수 있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ZIP이나 RAR 같은 파일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기 때문에 알집 외에도 반디집, 7zip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압축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EGG 파일은 알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만 열 수 있습니다. 물론 반디집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 EGG 형식으로 압축된 파일은 ..

모든 부모님께 추천해드리는 재미있고 유익한 한솔 어린이 백과 [내부링크]

모든 부모님께 추천해드리는 재미있고 유익한 한솔 어린이 백과 안녕하세요. 부이쌤입니다. 오늘은 저희 부모님들께 추천드릴만한 유익한 자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한솔 어린이 백과인데요. 이 책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도 재미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저희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책입니다. 한솔 어린이 백과의 소개 한솔 어린이 백과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린이 전자 백과사전입니다. 다양한 주제와 풍부한 정보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교육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백과는 학습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재미있는 콘텐츠와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한솔 어린이 백과를 통해 아이들의 지식과 호기심을 넓혀줄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알아야 할 한솔 어린이..

2023 AFC 아시안컵 카타르 부진과 근무태만, 선수불화 등으로 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 감독 경질 [내부링크]

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 감독 경질 안녕하세요. 부이쌤입니다. 오늘은 2023 AFC 아시안컵 카타트 부진과 근무태만, 선수불화 등으로 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 감독 경질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우승에 실패하면서 지도력 논란에 휘말린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경질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16일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을 경질하기로 했다”고 밝혔는데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은 이날 오전 대표팀 사안 관련 KFA 임원회의를 열고 클린스만 감독 경질과 관련 사항을 논의했습니다. 회의 후 정 협회장은 직접 기자회견에 나서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 운영, 선수 관리, 근무 태도 등 대표팀 감독에게 요구하는 지도력과 리더십을 보여주지 못..

광안리 쌀국수집 추천, 가성비 갑 남천동맛집 까몬 [내부링크]

광안리 쌀국수집 추천, 가성비 갑 남천동맛집 까몬 안녕하세요. 부이쌤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가는 단골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광안리 쌀국수집으로 유명한 까몬인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서 부담 없이 가기 좋은 곳이랍니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베트남 음식 전문점 광안리맛집 까몬은 수영구청 근처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이에요. 외관부터 실내 곳곳 현지 느낌 물씬 풍기는 이곳은 마치 여행 온 듯한 기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소품 하나하나 사장님께서 직접 공수해오신 거라고 하니 그 정성이 대단하죠 다양한 종류의 쌀국수 맛볼 수 있는 곳 광안리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소고기양지쌀국수, 매운양지쌀국수 등 다채로운 면 요리 판매 중이에요. 그중에서도 저는 매콤한 맛 좋아하는지라 얼큰한 국물..

유산균의 중요성: 건강을 위한 필수 비타민 [내부링크]

유산균의 중요성: 건강을 위한 필수 비타민 안녕하세요.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건강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알게 된 유산균에 대해 이야기해드릴까 합니다. 유산균은 우리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비타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보겠습니다! 유산균이란 무엇인가 유산균은 우리 몸 속에서 자연스럽게 존재하는 유익한 박테리아로, 프로바이오틱스라고도 불립니다. 이러한 유산균은 소화기관이나 질감기관 같은 곳에서 발견되며,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유산균은 생쥐들의 연구를 통해 처음으로 발견되었고, 이후 유익한 성질을 갖는 다양한 종류의 유산균이 발견되었습니다. 유산균의 종류와 각기 다른 기능 유산균의 종류..

삼성 노트북 추천 갤럭시북2 NT550XED-K24A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노트북 추천으로 갤럭시북2 NT550XED-K24A에 대한 내용으로 주요 스펙과 실사용 리뷰, 최저가를 위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북2 NT550XED-K24A 스펙 요약 화면크기 : 39.6cm(15.6인치) 무게 : 1.81kg 종류 : 펜티엄 골드출시OS : 윈도우11 프로코어종류 : 5코어(펜타코어) 인텔GPU : UHD Graphics 램 : 4GBSSD : 128GB코드명 : 엘더레이크 해상도 : 1920x1080(FHD) CPU : 펜티엄-8505 칩셋 제조사 : 인텔 CPU속도(기본클럭) : 1.2GHz 터보부스트(최대클럭) : 4.4GHz 메모리 타입 : DDR4 삼성 갤럭시북2 NT550XED-K24A 제품정보 1.시선을 사로잡는 ..

신용회복제도와 신용점수, 대출의 관계 [내부링크]

1.신용회복제도의 뜻 신용회복제도는 개인이 신용상태를 회복하고 금융 거래에 다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신용회복제도는 주로 신용카드나 대출 등의 금융 거래에서 부도나 연체 등으로 신용점수가 저하된 개인에게 적용됩니다. 신용회복제도의 주요 목적은 개인의 신용상태를 개선하여 금융 기관과의 신뢰를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 주요 요소와 절차가 포함됩니다. 첫째, 신용보고서와 신용점수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용보고서는 개인의 신용 거래 기록을 포함하고 있으며, 신용점수는 이러한 신용 거래 기록을 기반으로 개인의 신용위험을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은 자신의 신용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둘째, 부실채권 처리와 관련된 절차가 있습니다. 개인이 연체나 부도로 인해 신용상태가 저하..

티스토리 애드센스 빠르게 승인받는 법과 수익올리는 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빠르게 승인받는 법과 수익올리는 법 1.티스토리란? 티스토리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로그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2005년에 개설된 티스토리는 블로거들에게 쉽고 편리한 블로그 운영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컨텐츠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티스토리는 사용자들이 별도의 웹사이트 구축 없이도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템플릿과 디자인을 선택하여 개성 있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여 블로그 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티스토리를 이용하면 글쓰기, 사진 및 동영상 첨부, 댓글 관리, 방문자 통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내에서 다른 블로..

노로바이러스의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노로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는 소화기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입니다. 주로 변비,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을 초래하며,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전염성이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은 전 세계적으로 흔하게 발생하며, 특히 아동과 노인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주로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전파됩니다. 감염된 사람이 음식을 만지거나 조리한 후에 그 손으로 다른 사람과 접촉하면, 바이러스는 다른 사람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함으로써 직접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환경에서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의 주요 증상은 구토, 설사, 복통, 복부불쾌감 등이 있습니다. ..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10가지 [내부링크]

커피 커피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커피는 커피나무의 열매인 커피 체리에서 추출되며, 주로 커피 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는 그 향기로운 향과 풍부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즐겨 마시는 음료입니다. 커피는 수많은 다양한 종류와 스타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등이 유명하며, 각각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특징과 맛이 있습니다. 또한, 커피는 핫 커피뿐만 아니라 아이스 커피, 프라푸치노, 커피 음료 등 다양한 음료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는 많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졸음을 방지하고 ..

딸기의 효능과 부작용 10가지 [내부링크]

딸기 딸기는 작고 빨간 색상을 가진 과일로, 매우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주로 봄과 여름에 재배되며,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딸기는 신선한 상태에서 섭취할 때 가장 맛있으며, 다양한 요리와 음료에도 사용됩니다. 딸기는 비타민 C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미네랄과 항산화 물질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와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이 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신선한 딸기를 그대로 먹는 것 외에도, 딸기 주스, 딸기 아이스크림, 딸기 요거트, 딸기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로 활용됩니다. 또한, 샐러드에 넣거나 요구르트와 함께 즐기기도 합니다. ..

수박의 장점과 단점 10가지 [내부링크]

수박 수박은 여름철에 많이 먹는 과일로, 크기는 일반적으로 크고 무게도 상당히 무거워요. 수박의 외부는 경계가 명확한 녹색 피부로 덮여 있으며, 내부는 달콤하고 수분이 풍부한 붉은색 과육으로 가득 차 있어요. 수박은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원산지로, 주로 아시아에서 재배되고 소비되고 있어요. 이제는 세계 여러 지역에서 재배되며, 다양한 종류의 수박이 존재해요. 수박은 식용으로 섭취되는 것뿐만 아니라 주스, 음료수, 아이스크림,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와 음료에 사용되기도 해요.. 수박은 높은 수분 함량으로 유명해요. 실제로 수박의 대부분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더위를 식히고 탈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줘요. 또한, 수분뿐만 아니라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마..

수원역 환승센터 버스 돌진 사고와 유사 사례 [내부링크]

수원역 환승센터 버스 돌진 사고 1.전개 2023년 12월 22일 오후 1시 26분경 수원역환승센터에서 일어난 사상사고로 30-1번 시내버스가 수원역 환승센터의 12번 플랫폼 신호등을 들이받아 발생 이 사고로 77세 여성 1명이 사망하고 3명이 중상, 15명이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고, 버스가 미끄러지면서 횡단보도 옆 쇠기둥을 정면으로 들이받은 것으로 확인, 정확한 원인은 현장을 수습하는 대로 바로 조사할 예정.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55세 여성 운전 기사는 경상을 입었지만 사고 충격으로 인해 정확한 진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소방 당국은 인력 36명과 장비 12대를 동원해 현장에 응급 의료소를 설치 현장에는 때마침 오후 1시 22분경 "손톱을 다쳤다"는 119 신고를 받고 수원역에 출..

포스코DX, 제이엘케이, 뷰노의 무서운 주가 상승과 LS머트리얼즈와 케이엔에스의 주가 급등 [내부링크]

목차 0.포스코DX, 올해 증시 상승 견인 1.포스코DX 주가 2.제이엘케이 주가 3.뷰노 주가 4.LS머트리얼즈 주가 5.케이엔에스 주가 0.포스코DX, 올해 증시 상승 견인 두나무는 자사의 증권 애플리케이션(앱)인 ‘증권플러스’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종목에 717.6% 급등한 포스코DX가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또 올해 신규 상장주 중 공모가 대비 상장 당일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LS머트리얼즈로 꼽혔는데요. 포스코DX(옛 포스코ICT)는 포스코그룹 계열의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입니다. 로봇, 인공지능(AI), 디지털트윈,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등의 기술을 적용해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DX)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 1조원 클럽’에 진입한 포스코DX는 올 ..

LG전자, 4분기 비용 구조 악화로 목표주가 140,000원 유지 [내부링크]

23년 4분기. 비용 구조 악화 LG전자의 2023년 4분기 매출액은 2022년 4분기 대비 2.6% 증가한 15조 8,682억 원으로 예상됩니다. 이전 전망 대비 감소한 규모인데요. HE 사업부를 제외한 전 사업부 매출액이 지난 해 대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LG전자의 2023년 4분기 영업적자 80억원으로 예상합니다. 이전 전망 대비 크게 부진할 전망입니다. 경쟁 심화 및 제품믹 스 부진에 따른 비용 구조 악화가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적자 규 모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 전 사업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4년 1분기 계절성과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참여 LG전자의 1분기 계절성은 2024년에도 유효할 전망입니다. 연말 재고 정리를 마무리하 고..

기아, 2024년 판매 증가와 두 자릿수 수익성 유지할 계획 [내부링크]

목차 1.종합정보 2.기관, 외국인 순매매 거래량 3.팬더멘털 4.종목분석 리포트 1.종합정보 기아는 19일에 고가 89800원(상한가 116,200원), 저가 89,000원(하한가 62,600원), 거래량 625,548, 거래대금 55,897 백만으로 전일대비 100원 내려간 89,30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기아의 시가총액은 35조 9,025억원으로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9위, 상장수식수는 402,044,203주 입니다. 2.기관, 외국인 순매매 거래량 기아의 최근 30일간 거래량입니다. 11월 4주차와 12월 1주차는 주가가 내려가는 형국이었으나, 12월 2주차에서 회복하다가 전에 비해 올랐으며, 3주차에도 급등하여 오르는 추세였습니다. 거래량은 대체로 100만 주를 넘지는 못하는데 급등하거나..

삼성중공업, LNG운반선 소송 이슈 점검 [내부링크]

목차 1.목차정보 2.기관, 외국인 순매매 거래량 3.팬더멘털 4.종목분석 리포트 1.종합정보 삼성중공업은 19일에 고가 7,630원(상한가 9,760원), 저가 7,450원(하한가 5,260원), 거래량 4,236,250주, 거래대금 32,019 백만으로 전일 대비하여 50원 오른 7,56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삼성중공업의 시가총액은 6조 6,528억원으로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56위며, 상장주식수는 880,000,000주입니다. 2.기관, 외국인 순매매 거래량 삼성중공업의 순매매 거래량을 살펴보겠습니다. 11월 4주와차 12월 1주차에는 주가가 오르는 경우가 많은 편 이었지만 12월 2주차에는 내려가다가 마지막에 오르면서 지금에 와서는 등락의 변동이 잦습니다. 거래량도 12월 18일에 13,7..

에스엘에스바이오, IPO 주관사 업데이트 [내부링크]

목차 1.종합정보 2.외국, 기관 순매매 거래량 3.펀더멘탈 비교 4.종목분석 리포트 1.종합정보 에스엘에스바이오는 고가 5,420(상한가6,980원), 저가 5,250원(3,760원), 거래량 47,892주, 거래대금 256백만원으로 전일보다 20원 내린 5,350원으로 19일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에스엘에스바이오의 시가총액은 411억원으로 코스닥 1433위이며, 상장주식수는 7,674,103주입니다. 2.외국, 기관 순매매 거래량 에스엘에스바이오의 최근 한 달 간의 외국, 기관, 순매매 거래량을 보면 올랐다가 낮았다를 반복하는 형태입니다. 12월 1일에 2,644,900주 라는 어마무시한 거래량으로 인해 종가가 5,000대를 돌파 한 이후에는 5,000 아래로는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3.펀더멘털 ..

OCI홀딩스, 미국 웨이퍼 업체 CubicPV와 장기공급계약 체결 [내부링크]

목차 1.종합정보 2.투자정보 3.펀터멘털 비교 4.OCI홀딩스 종목분석 리포트 1.종합정보 OCI홀딩스는 12월 19일에 저가 97,100원(하한가 68,800원), 고가 100,600원(상한가 127,600원)이며, 98,00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또한, 19일 거래량은 77,721주, 거래대금은 7,633만이었습니다. OCI홀딩스의 시가총액은 1조 9,416억원으로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147위이며, 상장주식수는 19,812,715입니다. 2.투자정보 OCI홀딩스의 최근 한 달 간 외국인, 기관의 순매매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은 10만을 넘긴 적은 12일, 14일, 15일 뿐이며, 30일 중에 8일을 제외하고는 주가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3.펀더맨털 비교 oci홀딩스와 동일업종인 SKC, AK..

사회 문화 1강 사회 문화 현상의 이해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사회 문화 1강 사회 문화 현상의 이해로 사회 문화 현상과 자연 현상의 의미와 특징, 사회 문화 현상을 이해하는 관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은 사회 문화 기본편이며, 과목별로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때, 기출 위주로 사회 문화 심화편을 학습하도록 하겠습니다. 1.사회 문화 현상과 자연 현상의 의미와 특징 사회 문화 현상과 자연 현상의 의미와 특징에서 학습할 내용으로는 사회 문화 현상의 의미와 특징, 자연 현상의 의미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사회 문화 현상의 의미와 특징에서는 사회 문화 현상은 선거, 범죄, 결혼, 생산 활동 등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인간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현상으로 사람들의 가치나 의지가 반영되어 나타나는 가치 함축성, '마땅히 그러해야 한다.'와 같이 ..

생활과 윤리 1강 실천 윤리와 윤리 문제에 대한 탐구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생활과 윤리 1강 실천 윤리와 윤리 문제에 대한 탐구로 윤리학의 성격과 특징, 도덕적 탐구의 방법, 윤리적 성찰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은 생활과 윤리의 기본편이며, 과목별로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때 기출 위주로 생활과 윤리의 심화편을 학습하도록 하겠습니다. 1.윤리학의 성격과 특징 윤리학의 성격과 특징에서 학습할 내용은 크게 윤리학의 의미와 특징, 윤리학의 분류, 이론 윤리학과 실천 윤리학, 실천 윤리학의 등장 배경과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윤리학의 의미와 특징에서는 윤리학이 사회의 승인을 통하여 구속력을 지니고, 당위의 형식으로 제시되는 규범과 가치의 총체인 윤리를 연구 대상으로 삼는 학문으로, 윤리학은 인간의 도덕적 행위의 실천을 목적으로 삼고, 인간의 행위..

수능 한국사 1강 선사 문화와 여러 나라의 성장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수능 한국사 1강 선사 문화와 여러 나라의 성장으로 구석기 시대, 신석기 시대, 청동기 시대, 고조선, 여러 나라의 부여, 고구려, 동예, 옥저, 삼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은 한국사 기본 편이며, 과목별로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때에 기출 위주로 한국사 심화 편을 학습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사 교재는 따로 필요없으며, 요점 정리보다는 읽듯이 학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구석기 시대 구석기 시대에서 학습할 내용은 크게 도구, 주거, 사회입니다. 첫째, 구석기 시대의 도구에서는 뗀석기를 사용하였는데, 사냥 도구인 주먹도끼와 찍개를 사용하고, 조리 도구인 긁개와 밀개 등을 사용하였다는 점과 구석기 시대 후기에는 슴베찌르개를 사용하였다는 점을 파악하면 되겠습니다. 뗀석기 : 돌..

그래미 어워드 2021 수상작 선정 과정과 기록들 Grammy Awards 2021 Winner Selection Process and Record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Hi. This is the learning coach, Vice. 2021년 3월 14일 전미국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에서 주최하는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상인 그래미 어워드 2021이 열렸는데요. On March 14, 2021, the Grammy Award 2021, the most prestigious award in the music industry, was held by the All-American Academy of Records and Arts and Sciences. 아쉽게도 방탄소년단의 수상이 불발되었지만 한국인으로써 매우 자랑스러웠고 뿌듯했습니다. Unfortunately, the award of BTS was missed, but as a Korea..

2022학년도 강릉원주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부이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2022학년도 강릉원주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이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의 강릉원주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릉원주대의 수시, 정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나올 수시모집요강과 정시모집요강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의 강릉원주대에 개설된 학과로는 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독어독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일본학과, 철학과, 사학과, 경영학과, 회계학과, 관광경영학과, 경제학과, 무역학과, 국제통상학과, 도시계획부동산학과, 법학과, 자치행정학과, 수학과, 정보통계학과, 물리학과, 생물학과, 대기환경과학과, 화학신소재학과, 식품영양학과, 식품가공유통학과, 해양자원육성학과, 해양생물공학과, 해양분자생명..

2022학년도 강남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학년도 강남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 강남대의 수시와 정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올라오는 수시모집요강과 정시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학년도 강남대에 개설된 학과로는 사회사업학전공, 사회서비스정책학전공, 실버산업학과, 음악학전공, 유니버설아트디자인전공, 스포츠복지전공, 경영학전공, 국제통상학전공, 경제금융전공, 세무학전공, 공공인재학전공, 융합자율전공학부, 기독교학과, 한영문화콘텐츠전공, 국제지역학전공, 중국지역학전공, 소프트웨어전공, 가상현실전공, IOT전자공학전공, 산업경영공학전공, 데이터사이언스전공, 부동산학전공, 도시공학전공, 건축공학전공,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2022학년도 감리교신학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학년도 감리교신학대학교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이라는 주제로 감리교신학대의 학과와 수시, 정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학년도 감리교신학대의 수시, 정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올라올 수시모집요강, 정시모집요강에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감리교신학대에 개설된 학과로는 신학전공, 기독교교육학전공, 종교절학전공 등이 있습니다. 첫째, 감리교신학대의 수시입니다. 수시 일반학생전형은 일괄합산의 방법으로 학생부 80%와 면접 20%를 반영합니다. 수시 종교지도추천자전형은 일괄합산의 방법으로 학생부 80%와 면접 20%를 반영합니다. 수시 교목추천자전형은 일괄합산의 방법으로 학생부 80%와 면접 20%를 반영합니다. 수시 교사추천자전형은..

2022학년도 가톨릭대에 설치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부이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2022학년도 가톨릭대에 설치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이라는 주제로 가톨릭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 가톨릭대 정시와 수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올라올 수시모집요강과 정시모집요강을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 가톨릭대학교에 개설된 학과로는 국어국문학과, 철학과, 국사학과, 영문학부, 중국언어문화학과, 일어일본문화학과, 프랑스어문화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학과, 사회학과, 특수교육과, 경영학과, 회계학과, 국제학부, 법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화학과, 수학과, 물리학과, 소비자주거학과, 의류학과, 아동학과, 식품영양학과, 컴퓨터정보공학부,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정보통신전자공학부, 생명공..

2022학년도 가톨릭관동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학년도 가톨릭관동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이라는 주제로 가톨릭관동대의 학과와 수시, 정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톨릭관동대의 수시와 정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올라올 수시모집요강과 정시모집요강을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톨릭관동대에 개설된 학과로는 의학과, 간호학과, 의료경영학과, 의생명과학과, 임상병리학과, 안경광학과, 치위생학과, 의료공학과, 의료IT학과, 바이오융합공학과, 경찰행정학부, 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스포츠레러학부, 항공운항서비스학과, 항공경영물류학과, 무인항공학과, 항공정비학과, 토목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전자공학과, 건축학부, 기술창업학과,..

2022학년도 가천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부이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2022학년도 가천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이라는 주제로 가천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시와 정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집요강이 올라오는대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에 개설된 가천대의 학과는 경영학부, 금융수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관광경영학과, 경제학과, 의료경영학과, 응용통계학과,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학과, 심리학과, 한국어문학과, 영미어문학과, 동양어문학과, 유럽어문학과, 법학과, 경찰행정학과, 행정학과, 패션디자인전공, 자유전공학부, 도시계획 조경학부, 건축학부, 설비 소방공학과, 화공생명공학과, 기계공학과, 토목환경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식품생물공학과, 식품영양학과,..

2022학년도 가야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학년도 가야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 전형계획이라는 주제로 가야대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정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시와 정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집요강이 나오는대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야대에 개설된 학과로는 사회복지재활학부, 경찰행정학과, 항만물류학과, 귀금속주얼리학과, 외식조리영양학부,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 안경광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스포츠재활복지학과가 있습니다. 첫재, 가야대의 수시입니다. 수시 학생부교과 일반학생전형은 일괄합산의 방법으로 학생부 100%를 반영합니다. 수시 학생부교과 인문계고출신자전형은 일괄합산의 방법으로 학생부 100%를 반영합니다. 수시 학생부교과의 농어촌학생전형..

2022학년도 POSTECH의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전형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부이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2022학년도 POSTECH의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전형계획이라는 주제로 POSTECH에 개설된 학과와 수시 전형계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시모집요강이 나오는대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에 개설된 POSTECH의 학과로는 단일계열으로 무학과가 있습니다. 수시 학생부종합의 일반학생전형은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는 서류를 100%,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의 67%와 면접 33%를 반영합니다. 수시 학생부종합의 고른기회 저소득층전형에서는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는 서류 100%를,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67%와 면접 33%를 반영합니다. 수시 학생부종합의 고른기회 농어촌전형에서는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는 서류..

2022학년도 KC대학의 개설된 학과와 정시, 수시 전형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학년도 KC대학의 개설된 학과와 정시, 수시 전형계획이라는 주제로 올해 고3을 대상으로 한 KC대학의 개설된 학과와 정시, 수시 계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시와 정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라오는대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KC대학의 2022학년도 개설되는 학과는 인문사회계열의 신학과, G2빅데이터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자연계열의 식품영양학과, 간호학과 예체능계열의 음악콘텐츠학과가 있습니다. 첫째, 수시입니다. 수시 학생부교과위주의 일반학생전형은 일괄합산의 방법으로 학생부 80%와 면접 20%이 반영됩니다. 수시 학생부교과위주의 교과우수자전형은 일괄합산의 방법으로 학생부 100%가 반영됩니다. 수시 실기/실적위주의 ..

동아시아의 신석기 문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동아시아의 신석기 문화라는 주제로 동아시아의 신석기 문화가 발달한 중원 지역의 황허강 중류와 하류에서 발달한 양사오 문화, 다원커우 문화와 창장강 하류..

2021년 학평 모평 모의고사, 2022학년도 수능 일정과 과목별 범위(전학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1년 학평 모평 모의고사, 2022학년도 수능 일정과 과목별 범위라는 주제로 2021년에 시행될 전국연합학력평(학평) 모의평가(모평) 그리고 수학능력시험(수능..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과 심화 합격률(feat.51회~56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51회, 52회, 53회, 54회, 55회, 56회)과 심화 합격률이라는 주제로 올해 2021년에 치루어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줄여서 한능검..

사회안전지수 상위 30위 지역, 하위 30위 지역과 선정 지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회안전지수 상위 30위 지역, 하위 30개 지역과 선정 지표라는 주제로 경제활동, 생활안전, 건강보건, 주거 환경을 종합한 사회안전지수 순위를 상위 30위 지..

무관용 3법이란? feat.아동학대, 음주운전, 산업재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관용 3법이란?(feat.아동학대, 음주운전, 산업재해)이라는 주제로 무관용 3법이 입법될 것이라고 하는데, 무관용 3법에 포함되는 아동학대, 음주운전, 산업재..

부양의무제 폐지와 생계급여 선정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양의무제 폐지와 생계급여 선정기준이라는 주제로 부양의무제 폐지에 대한 내용과 생계급여는 어떻게 선정되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부양의무제 폐지 올..

전국 5인 이상 집합 금지와 해당하는 모임,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국 5인 이상 모임 금지와 해당하는 모임, 주의사항 이라는 주제로 5인 이상 모임 금지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예인 동창회, 동호회, 야유회, 직장 회식, 계모임..

주식 용어에서 따온 인구 데드크로스란? (feat.1인 가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용어에서 따온 인구 데드크로스란?(feat.1인 가구) 이라는 주제로 2020년에 발생한 인두 데드크로스의 상황과 인구 데드크로스와 데드크로스라는 주식 용..

가짜뉴스로 노인들이 찾았던 코로나 약이라고 하는 말라리아 치료제 클로로퀸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짜뉴스로 노인들이 찾았던 코로나 약이라고 하는 말라리아 치료제 클로로퀸이란? 이라는 주제로 노인들이 왜 코로나 약이라고 클로로퀸을 찾았는지 실제로 말..

윤석열 새해 첫 대선 선호도 여론조사 30% 이재명 20.3% 이낙연 15% 차기 대선의 향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윤석열 새해 첫 대선 선호도 여론조사 30% 이재명 20.3% 이낙연 15% 차기 대선의 향방은? 이라는 주제로 오늘 리얼미터에서 공개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

얼리면 영양이 풍부해지는 식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오늘은 얼리면 영양이 풍부해지는 식품이라는 주제로 두부, 브로콜리, 팽이버섯, 블루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부 두부는 다들 알다시피 콩으로 만든 식품의 하나로, 물..

벌레걱정 안해도 되는 손잡이 달린 택배라고 불리는 착한 손잡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벌레걱정 안해도 되는 손잡이 달린 택배라고 불리는 착한 손잡이란? 이라는 주제로 손잡이 달린 택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상태 2020년에 전세..

17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2.5단계 연장 세부내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17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2.5단계 연장 세부내용이라는 주제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연장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

한국해양대 정시 가군 다군 학과별 예상 등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해양대 정시 가군, 다군 학과별 예상 등급이라는 주제로 한국해양대의 정시 예상 등급을 학과별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올린 표준점수, 백분위..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쳐 발생하는 코로나 블루와 극복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쳐 발생하는 코로나 블루와 극복 방법은? 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블루의 의미와 원인, 극복 방법,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의 전망에 대해..

가석방과 특별사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석방과 특별사면 이라는 주제로 가석방과 특별사면의 의미와 요건, 절차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석방 가석방은 일정 기간 이상 복역한 수형자가 충분..

잔소리, 충고와는 확실히 다른 가스라이팅 뜻과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잔소리, 충고와는 확실히 다른 가스라이팅 뜻과 예시라는 주제로 가스라이팅의 뜻과 유래, 예시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라이팅의 의미 가스라이팅 ga..

전국 교대 정시 예상 등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국 교대 정시 예상 등급컷이라는 주제로 서울의 서울교대, 인천의 경인교대, 강원의 춘천교대, 충북의 청주교대, 충남의 공주교대, 전북의 전주교대, 광주의..

울산대 정시 학과별 예상 등급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울산대 정시 학과별 예상 등급컷이라는 주제로 울산대 정시 가군, 나군, 다군의 학과별 등급컷을 예상하여 보겠습니다. 이전에 올린 표준점수표, 백분위표를 함..

종합부동산세란? 종부세의 과세대상 및 방법이 어떻게 바뀌길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종합부동산세란? 과세대상 및 방법이 어떻게 바뀔길래라는 주제로 종합부동산세의 의미와 과세대상 및 방법의 현행 과세표준과 수정안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공매도란? 대차 거래와 대주 거래만 알면 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매도란? 대차 거래와 대주 거래만 알면 됩니다 라는 주제로 공매도의 의미와 그 유형인 대차 거래와 대주 거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매도란?..

레임덕이란? 우리나라의 레임덕 원인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오늘은 레임덕이란? 우리나라의 레임덕 원인은? 이라는 주제로 레임덕의 의미와 원인, 우리나라의 레임덕 사례와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임덕의 의미 레임덕은..

수능 성적으로 지원하여 유학갈 수 있는 해외 대학과 평균 등록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능 성적으로 유학갈 수 있는 해외 대학은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확대된다는 이슈가 있는데 추가되는대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Australian..

모두가 기대하는 2021년 공휴일과 황금연휴, 그리고 일어날 일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2021년 신축년이 다가왔습니다. 이렇게 한해가 빠르게 갈 지 몰랐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에 모두가 궁금해 할 최대어 공휴일과 황금연휴는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

부산대 정시 가군 나군 학과별 예상 등급컷 [내부링크]

이전글에 올린 표준점수표와 백분위표를 참고해주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수학능력시험 반영영역(필수 응시 영역) 부산대 인문·사회계의 전 모집단위, 생활환경대학, 아동가족학과, 의류학과, 실내환경디자인학..

2021학년도 수능 정시모집에 활용할 등급에 따른 백분위 구분(100점부터 0점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 활용할 등급에 따른 백분위 구분이라는 주제로 1.00등급부터 9.99등급까지의 등급에 따른 백분위 100부터 0까지 구분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학년도 수능 정시모집에 활용할 표준점수에 따른 등급 구분(424점부터 138점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1학년도 정시 모집에 활용할 표준점수에 따른 등급 구분이라는 주제로 424점부터 138점까지의 표준점수로 1.00 등급부터 9.00등급까지 구분하도록 하겠습니..

성균관대 정시 가군, 나군 학과별 실제 등급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성균관대 정시 가군과 나군의 학과별 실제 등급컷이라는 주제로 성균관대 정시 가군과 나군의 배치표에 따른 배치점수와 실제 등급컷을 환산하여 알려드리겠습..

서강대 정시 가군 학과별 실제 등급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강대 정시 가군 학과별 실제 등급컷이라는 주제로 서강대 정시 가군의 학과별로 등급컷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배치표는 유웨이를 참고하였으며, 실제 등급은..

연세대 정시 나군 학과별 학과별 실제 등급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세대 정시 나군 학과별 분석이라는 주제로 연세대의 모든 학과의 합격 실제 등급컷을 알아보겠습니다. 배치표는 유웨이를 참고하여 만들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려대 정시 나군 학과별 실제 등급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려대 정시 나군 학과별 분석이라는 주제로 고려대의 정시 나군의 모든 학과의 합격 실제 등급컷을 알아보겠습니다. 배치표는 유웨이를 참고하여 만들었음을..

서울대 정시 배치표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시 배치표로 서울대에 갈 수 있는 합격선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표는 유웨이에서 제공하는 미니 배치표를 재구성하여 만든 표입니다. 배치표를..

0점부터 100점까지 2021학년도 수능 등급컷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모두 싹다 공개(feat.수작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오늘은 2021학년도 수능 등급컷이 공개되었는데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나 EBS에서 등급을 확인해도 무언가 하나는 부족한 정보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제가 2021학년도 수능..

세계화와 지역화(지리적 표시제, 장소 마케팅, 지역 브랜드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등학교 세계지리 세계화와 지역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셰계화와 지역화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하고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세히 알아보도..

우리나라의 위치(수리적 위치, 지리적 위치, 관계적 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등학교 한국지리의 우리나라의 위치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위치를 표현한 수리적 위치, 지리적 위치, 관계적 위치에 대해 간단히 알아..

사회 문화 현상과 자연 현상의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등학교 사회 문화 사회 문화 현상과 자연 현상의 특징이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고 2017~2020년의 기출의 제시문으로 사용된 예시를 나열하도록 하겠습..

윤리학의 의미와 특징(규범 윤리학, 메타 윤리학, 기술 윤리학, 이론 윤리학, 실천 윤리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등학교 생활과 윤리의 윤리학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윤리학의 종류인 규범 윤리학, 메타 윤리학, 기술 윤리학, 이론 윤리학, 실천 윤리학에..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의 생활 모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등학교 한국사의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의 생활 모습를 키워드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석기 시대의 생활 모습 우리 민족은 만주와 한반도를..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집에서 꼭 읽어야 할 트렌드 코리아 2021 #V-nomic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많이 힘드시죠? 자영업자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이 매우 춥고 힘든 시기가 바로 지금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팬데믹 위기에 대응하는 전략을 알려주는 책 한권..

애드고시 100+a수생의 현실적인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통과 Tip feat. 이놈의 중복계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신청을 통과하는 Tip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저의 포스팅을 그동안 보셨던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저는 5월 말에 티스토리에 글을 쓰기..

고등 한국사 수능에 나오는 전단원을 주제별 정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는 부이쌤입니다. 몇일만 있다 돌아온다고 했는데 딱 6달만에 돌아와버렸네요. 그동안 바쁜일과 마인드컨트롤을 마무리하고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걱정해주신 구독자분들..

여러분 몇일만 쉬겠습니다 [내부링크]

웃으며 돌아오겠습니다

자연재해의 유형별 특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연재해의 유형별 특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9번 문항을 토..

아우구스티누스와 루터의 사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우구스티누스와 루터의 사상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윤리와 사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윤리와 사상 13번 문항을 토대로..

국제 관계에 대한 이상주의와 현실주의의 입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제 관계에 대한 이상주의와 현실주의의 입장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 생활과 윤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

대학 입시컨설팅 가격 이게 만원이라고? 찐이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 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학 입시컨설팅 가격 이게 만원이라고? 찐이야 라는 주제로 제가 진행하고 있는 대학 입시컨설팅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도 샘플을 올린 적..

고려 공민왕의 정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려 공민왕의 정책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한국사 영역 한국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7번 문항을 토대로 재..

이화여대 정시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화여대 정시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반영 방법은 2021학년도 이화여대전형계획을 참고하였으며, 사례를 통해 계산해..

8세 아이 들이받고 밟고지나간 고령운전자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feat.분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인터넷 뉴스를 보던 중 화가 나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8세 아이를 들이받고 밟고지나간 고령운전자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양대 정시 가군 나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과 계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양대 정시 가군 나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과 계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양대의 수능반영역영 및 필수 응시영역, 수능 반영방법은 2021학년..

성균관대 정시 가군 나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 반영비율과 계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성균관대 정시 가군 나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 반영비율과 계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균관대의 모집단위별 수능 필수응시영역과 전형요소 및 반..

서강대 정시 가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강대 정시 가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강대의 정시 가군의 대학수학능력시험 필수 응시영역과 수능 영역별 가중치,..

연세대 정시 나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 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세대 정시 나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세대 정시모집 나군에 대한 지원자격 및 계열별 대학수학능력시험 필수 응시..

고려대 정시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려대 정시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려대의 수능 반영영역 및 반영방법, 모집단위별 수능 반영방법은 2021학년도 고려대..

서울대 정시 가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에는 서울대 정시모집 가군 일반전형의 수능 영별 반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영역별 반영방법과 모집단위별 수능 응시 영역 기준은 2021학년도 서울대전형..

박원순 시장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 그의 생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박원순 시장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 그의 생애라는 주제로 짧지만 박원순 시장의 삶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박원순 시장의 실종이라는 속보가 떴을 때 부터 불..

수능 D-152 2020년 7월 4일 도전 [내부링크]

2020년 7월 4일 토요일 (수능 D-152) 오늘은 내가 자주가는 스타벅스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 벤티 Size에 헤이즐넛 시럽을 마시며 노트북 작업을 하였다. 평소같으면 수업자료나 블로그에 올릴 내용을 관련하여 작..

정보 사회의 특징과 문제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보 사회의 특징과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사회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3번 문항..

가계의 소득과 지출의 유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계의 소득과 지출의 유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7번 문항을 토..

기본권의 유형 자유권, 청구권, 사회권의 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본권의 유형 자유권, 청구권, 사회권의 내용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정치와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냉전 시기의 사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냉전 시기의 사실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20번 문항을 토대로 재구성하였..

변법자강 운동의 배경과 전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변법자강 운동의 배경과 전개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동아시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8번 문항..

서안 해양성 기후, 지중해성 기후, 냉대 습윤 기후의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양 해양성 기후, 지중해성 기후, 냉대 습윤 기후의 특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

강원과 충북의 주요 도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원과 충북의 주요 도시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8번 문항을 토대로 재구성하..

정약용이 이황에게 제기할 수 있는 반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약용이 이황에게 제기할 수 있는 반론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윤리와 사상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

에피쿠로스와 플라톤의 죽음에 대한 입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에피쿠로스와 플라톤의 죽음에 대한 입장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생활과 윤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

신군부 세력의 등장과 5.18 민주화 운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군부 세력의 등장과 5.18 민주화 운동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한국사영역 한국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9..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바라보는 관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바라보는 관점으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사회 문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9번 문항을 토..

경상 수지의 의미와 국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상 수지의 의미와 국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라는 주제로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1번 문항을 토대로 재..

친자 관계와 상속의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친자 관계와 상속의 순위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정치와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3번 문항을 토대로..

러시아 혁명의 전개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러시아 혁명의 전개 과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8번 문항을 토..

7세기 이전 동아시아의 인구 이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7세기 이전 동아시아의 인구 이동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동아시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3번 문..

주요 식량 작물의 지역별 생산량 분포와 특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요 식량 작물의 지역별 생산량 분포와 특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지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

지역별 기후 특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역별 기후 특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8번 문항을 토대로 재..

모어의 유토피아와 마르크스의 공산사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어의 유토피아와 마르크스의 공산사회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윤리와 사상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

저의 티스토리 5월과 6월의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월요일은 저의 티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요. 날도 거시기하고 할 일도 많아서 조금 늦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의 티스토리 5월과 6월의 리뷰라는 주제..

경영학과 58곳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영학과 58곳 총정리라는 주제로 경영학과가 설치된 58곳의 올해 모집 인원, 작년 경쟁률, 전형별로 어느 정도의 등급이 나와야 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역사교육과 22곳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역사교육과 22곳 총정리라는 주제로 역사교육과가 설치된 22곳의 올해 모집 인원, 작년 경쟁률, 전형별로 어느 정도의 등급이 나와야 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겠..

의예과 32곳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의예과 32곳 총정리라는 주제로 의예과가 설치된 32곳의 올해 모집 인원, 작년 경쟁률, 전형별로 어느 정도의 등급은 나와야 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어/문학, 인문학, 경영/경제의 학과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언어/문학, 인문학, 경영/경제 학과 종류라는 주제로 학과 종류가 얼마나 있는지 쫙~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정보는 추후에 쫙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에 대한 싱어, 레건, 칸트의 입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연에 대한 싱어, 레건, 칸트의 입장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생활과 윤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

조선 후기 수취 체제 개편 영정법, 대동법, 균역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조선 후기 수취 체제 개편 영정법, 대동법, 균역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한국사영역 한국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

기체의 성질과 공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체의 성질과 공식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 화학1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8번 문항을 토대로 재..

별의 분광형에 따른 스펙트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별의 분광형에 따른 스펙트럼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 지구과학1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3번 문항..

체온 유지 원리와 체온 조절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체온 유지 원리와 체온 조절 과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 생명과학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5번 문항을 토대..

전자기파의 종류와 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자기파의 이용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 물리1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4번 문항을 토대로 재구성하였으..

절대적 빈곤과 상대적 빈곤 구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절대적 빈곤과 상대적 빈곤 구분하기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 사회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4번 문항을..

인플레이션의 유형과 대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플레이션의 유형과 대책이란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2번 문항을 토대로..

우리나라 헌법의 기본 원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 헌법의 기본 원리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정치와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6번 문항을..

프랑크 왕국의 메로베우스 왕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랑크 왕국의 메로베우스 왕조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9번 문항을..

한 무제의 업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 무제의 업적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동아시아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2번 문항을 토대로 재구성하였습니다. 한 무제의..

세계화와 지역화의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세계화와 지역화의 특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번 문항을 토대로..

영해 및 배타적 경제 수역의 특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해 및 배타적 경제 수역의 특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한국지리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번 문항을 토대로 재구..

의천과 지눌의 사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의천과 지눌의 사상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윤리와 사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4번 문항을 토대로 재구성하였으며..

형벌에 대한 베카리아, 벤담, 칸트의 입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형벌에 대한 베카리아, 벤담, 칸트의 입장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생활과 윤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모의..

대한민국 정부 수립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한민국 정부 수립 과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한국사영역 한국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8번 문항을 토대로 재..

고용 지표, 실업자와 취업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용 지표, 실업자와 취업자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6번 문항을 토대로..

자료 수집 방법의 참여 관찰법, 실험법, 질문지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료 수집 방법의 참여 관찰법, 실험법, 질문지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사회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미성년자의 계약과 상대방의 보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미성년자의 계약과 상대방의 보호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정치와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12번 문항을 토대로 재구성하였습니..

카노사의 굴욕 배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노사의 굴욕 배경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8번 문제를 토대로 재..

동아시아의 불교 문화유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동아시아의 불교 문화유산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동아시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9번 문항을 토..

몬순 아시아와 건조 아시아의 주민 생활 베트남과 사우디아라비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몬순 아시아와 건조 아시아의 주민 생활 베트남과 사우디아라비아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에서..

수도권의 지역별 특성 포천, 파주, 인천, 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도권이 지역별 특성 포천, 파주, 인천, 화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

케인스와 하이에크의 사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케인스와 하이에크의 사상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윤리와 사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2번 문항을 토대..

성차별에 대한 보부아르의 입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성차별에 대한 보부아르의 입장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생활과 윤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년 6월 모의고사 생활..

티스토리 28일째 지난주 변화와 나의 변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28일째 지난주 변화와 나의 변화라는 주제로 저의 일상아닌 일상같은 일상글을 써볼까 합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비해 얼마나 상승했는지 앞으로 어떻..

을사늑약의 내용과 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을사늑약의 내용과 결과라는 내용으로 고등학교 한국사 영역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의 내용으로는 을사늑약의 의미, 과정, 내용, 결과, 고..

글의 목적 파악의 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글의 목적 파악의 힌트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영어영역 영에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의 내용으로 글의 목적을 파악하기 위한 내용인 모..

미국 독립 혁명과 미국 남북 전쟁의 전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국 독립 혁명과 미국 남북전쟁에 대해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사에 대해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미국 독립 혁명의 배경, 전개, 미국의..

수능 영어의 심경과 분위기를 나타내는 단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능 영어의 심경과 분위기를 나타내는 단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영어영역 영어 독해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수능 영어는 크게 영어 문법과 영어 듣..

거란, 서하, 금이라는 북방 민족 국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란, 서하, 금이라는 북방 민족 국가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동아시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거란의 성장과 정책],..

문화를 이해하는 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문화를 이해하는 태도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의 사회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에 대한 내용은 [자문화 중심주의], [..

2020 고3 6월 모의고사 과목별 문제지와 답지, 등급컷 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2020 고3 6월 모의고사 과목별 문제지와 답지, 등급컷 예상이라는 주제로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3 6월 모의고사의 문제지와 답지를 다운받고, 2017년, 2018년, 2019년의 6월 모..

시민 불복종의 의미와 다양한 입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민 불복종의 의미와 다양한 입장이라는 주제를 통해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생활과 윤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에 대한 시민 불복종..

조선 세조의 체제 정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조선 세조의 체제 정비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한국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조선 초기에는 태조, 태종, 세종, 세조, 성종이 조선의 체제를 갖추고 정..

서술상의 특성을 구현하는 요소인 시점, 제시, 문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술상의 특성을 구현하는 요소인 시점, 제시, 문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국어영역 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소설에서 말하는 서술과..

시장 경제에서 중요한 분업과 특화, 교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장 경제에서 중요한 분업과 특화, 교환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시장 경제의 원리중..

세계 도시 체계의 의미와 주요 세계 도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세계 도치 체계의 의미와 주요 세계 도시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세계 도시 체계에 앞서 도시와 도시화..

미국의 생활 스포츠와 프로 스포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번 시간에는 미국의 생활 스포츠와 프로 스포츠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영어영역 영어와 관련된 미국 문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은 미국의 생활 스포츠의 종류와, 미국의 프로 스..

우리나라의 날씨와 기후, 기온과 강수, 바람의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날씨와 기후, 기온, 강수량,바람의 특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한국 성리학의 중심인 이황과 이이의 사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 성리학의 중심인 이황과 이이의 사상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윤리와 사상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한국 성리학이 오기까지의 유교..

우리나라의 국회의 구성 및 권한과 입법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국회와 국호의 구성 및 권한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정치와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우리나라 지위가 어떤지, 국회는..

대사성 질환과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대사 증후군의 의미와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사성 질환과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대사 증후군의 의미와 원인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 생명과학1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부산대 학과 순위 Top 10 논술전형, 학생부종합, 수능전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산대 학과 순위 Top 논술전형, 학생부종합, 수능전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는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일정, 모집인원과 학과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렸..

힘과 힘의 합성, 힘의 평형, 뉴턴 운동 법칙의 세 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힘과 힘의 합성, 힘의 평형, 뉴턴 운동 법칙의 세 가지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 물리학1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힘이 무엇인지, 힘의 합성..

티스토리 21일간 내 블로그 지수를 블로그 차트에서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은 티스토리 21일간 내 블로그 지수를 블로그 차트에서 확인이라는 주제입니다. 어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딱 21일 되는 날이었는데요. 오늘은 저의 티스..

시적 화자의 정서, 소재, 어조와 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적 화자의 정서, 소재, 어조와 태도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국어영역 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적 화자의 정서에서는 정서가 무엇인지, 정..

아테네와 스파르타, 페르시아 전쟁과 펠로폰네소스 전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테네와 스파르타, 페르시아 전쟁과 펠로폰네소스 전쟁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사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테네와 스파르타는..

임진왜란의 배경이 된 조총의 전래와 명, 조선, 일본의 정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진왜란의 배경이 된 조총의 전래와 명, 조선, 일본의 정세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동아시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임진왜란에 있..

토론과 토론의 논제, 분류, 과정, 쟁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토론과 토론의 논제, 분류, 쟁점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생활과 윤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의 의미와 논하고 하는 논제가..

대중매체와 인쇄 매체, 음성 매체, 영상 매체, SNS , 블로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에는 대중매체와 인쇄 매체, 음성 매체, 영상 매체, SNS, 블로그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사회문화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인 대중매체와 인쇄..

고려의 지배 세력 호족, 문벌귀족, 무신, 권문세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려의 지배 세력 호족, 문벌귀족, 무신, 권문세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한국사영역 한국사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호족 호족은 신라 말, 후삼..

프랑스와 프랑스의 국가 공휴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랑스의 국가 공휴일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제2외국어영역 프랑스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랑스의 국가 공휴일인 설날, 부활절,..

일본과 주요 관광지인 교토, 오사카, 삿포로, 신주쿠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본의 주요 관광지인 교토, 오사카, 삿포로, 신주쿠 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제2외국어영역 일본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일본이라는 나라가..

문학의 시의 표현과 시의 형식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문학의 시의 표현, 시의 형식 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국어영역 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의 표현, 형식 등의 맥락과 생소하거나 참고해..

판 구조론과 판의 이동, 판의 경계 세 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판 구조론과 판의 이동, 판의 경계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 지구과학1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판 구조론의 정립 지금의 판 구조론..

영양소의 종류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양소의 종류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라는 주제로 과학탐구영역 생명과학1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화계와 순환계, 영양소의 종류와 단백질..

화학을 통한 식량 문제, 의류 문제,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학을 통한 식량 문제, 의류 문제,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 화학1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운동의 의미와 속력, 가속도, 등가속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은 운동의 의미와 속력, 가속도, 등가속도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과학탐구영역의 물리학1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운동 1.운동의 의미 운동이란 물..

경제 주체의 세 가지 가계, 기업, 정부와 경제용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경제 주체의 세 가지 가계, 기업, 정부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경제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앞 시간에는 경제 활동이라는 주제로 경제 용어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

자원의 종류, 신 재생 에너지 자원의 특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원의 종류, 신 재생 에너지 자원의 특성에 대한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세계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주제에는 자원의 의미, 자..

우리나라 지방 구분(수도권, 관동, 호서, 호남, 영남지방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도권, 관동지방, 호서지방, 호남지방, 영남지방 등의 우리나라 지방 구분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아래의..

시민 혁명의 배경인 홉스, 로크, 루소의 사회계약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민 혁명의 배경인 홉스, 로크, 루소의 사회계약론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윤리와 사상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봉건적 모순을 극복..

우리나라의 지방 자치와 지방 의회, 주민 참여 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지방 자치와 지방 의회, 주민 참여 제도를 비롯한 여러 제도들에 대한 주제를 통해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정치와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

이슬람의 사회 문화와 이슬람 제국의 변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에는 이슬람의 사회 문화와 이슬람 제국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 영역 세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슬람의 성립과 사회, 문화는 어떻게 바뀌었고,..

북위, 효문제의 한화정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북위, 효문제의 정책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 동아시아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북위와 효문제의 한화정책 대해 알아보고, 배경지식으로는..

나딩스의 배려 윤리와 밀, 벤담의 공리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딩스의 배려 윤리와 밀, 벤담의 공리주의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 영역 윤리와 생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학년도 사..

문화의 의미와 문화의 요소, 문화의 속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문화의 의미와 요소, 문화의 속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 영역 사회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2020학년도 6월 모의고사..

백제의 수도 위례성, 웅진, 사비와 오늘날의 서울, 공주, 부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국시대의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 중 백제의 수도 한성, 웅진, 사비와 오늘날의 서울, 공주, 부여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한국사 영역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

경제 활동의 유형인 생산 활동, 소비 활동, 분배 활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제 활동의 생산 활동, 소비 활동, 분배 활동이라는 주제를 통해 경제 활동의 유형인 생산 활동, 소비 활동, 분배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도와 구글 지도에 못지 않았던 옛 세계지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지도와 구글 지도 못지 않았던 옛 세계 지도라는 주제를 통해 화이도, 대명혼일도, 곤여만국전도와 같은 동양의 세계 지도와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 천하..

우리나라 산지와 하천의 종류와 특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산지의 종류와 특색과 우리나라의 하천의 종류와 특색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영역인 한국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제..

스피노자가 강조하는 삶의 태도, 사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피노자가 강조하는 삶의 태도와 사상을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 영역 윤리와 사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노자가 강조하는 삶의 태도를..

넓은 의미의 정치와 좁은 의미의 정치 그리고 정치의 기능 [내부링크]

인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를 바라보는 관점인 넓은 의미의 정치와 좁은 의미의 정치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 영역의 세계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정치의 의미의 키워드인..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세계 4대 문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세계 4대 문명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사회탐구 영역의 세계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키워드인길가메시 서사시, 인..

흉노의 중국, 신라, 훈족과의 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은 사회탐구 동아시아사에 대한 학습 사전입니다. 원래는 동아시아의 신석기에 대해서 하려고 했으나, 앞에 올린 한국사의 신석기 시대의 빗살무늬토기와 내용이 좀..

이론 윤리학, 실천 윤리학, 메타 윤리학, 기술 윤리학의 구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려드릴 내용은 고등학교 2, 3학년들이 배우는 사회탐구영역의 생활과 윤리입니다. 그 중에서도 매번 꼭 한 문제씩 나오는 윤리학의 분류의 이론규범윤리학, 실..

사회 문화 현상과 자연 현상의 의미와 특징 구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회탐구 중 사회 문화의 학습 사전 시간인데요. 사회 문화 중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모의고사와 연계하여 알려드릴 것입니다. 사회 문화의 학습 사전 첫 시간..

신석기 시대에 빚어진 빗살무늬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의고사 기출에 나온 키워드를 가지고 용어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한국사 용어 첫 시간은 신석기 시대에 빚어진 빗살무늬토기 입니다. 절대 틀려서는 안되는..

수학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수학이란 과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부 학생들을 수포자로 만들어 버린 고1 수학과 공통 교과인 수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념부터 잡는다면 수학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자, 그럼 후..

듣기와 말하기, 읽기, 쓰기의 영어라는 과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듣기와 말하기, 읽기, 쓰기로 구성되어 있는 고1들의 공통 과정의 교과인 영어라는 과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어란? 영어는 현재 국제적으로 가장..

사고와 의사소통의 도구이자 문화 창조의 전승의 기반인 국어라는 과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1의 공통과정의 교과인 국어에 대해 간단하게 쫘악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어란? 국어는 대한민국의 공용어로서 사고와 의사소통의 도구이자 문화 창..

다양한 관점들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는 통합사회라는 과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등학교 1학년 때 배우는 다양한 관점들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는 통합시회(공통 교과)라는 과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합사회란? 통합사회는..

우리 역사가 형성, 발전되어 현재의 전 과정인 한국사라는 과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사라는 과목이 무엇인지 교과서에는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 '한국사'는 우리 역사가 만들어지고 발전되어 온 과정을..

한양대에 개설된 학과 종류와 전형, 작년 경쟁률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양대의 교육학과, 정보시스템학과, 다이아몬드학과 등 개설된 모든 학과 종류와 수시와 정시의 전형계획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경사항 1...

성균관대에 설치된 학과와 수시와 정시의 모집인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성균관대에 설치된 학과와 수시, 정시의 모집인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학년도 주요 변경사항, 선발비율 및 모집인원의 변경, 수시모집, 정시모집, 제..

서강대에 설치된 학과 종류와 정시, 수시별 모집인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강대에 설치된 학과 종류와 정시, 수시별로 모집인원이 얼마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1학년도 변경사항 1.공통 서강대 대입 전형의 전체적..

연세대에 설치된 학과 종류와 정시, 수시와 모집 인원에 대한 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세대에 설치된 학과의 종류와 정시모집, 수시모집에 따른 모집인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행계획 연세대에서는 전반전으로 작년도에 비해 변화가 많습..

2021학년도 수능완성의 과목별 출시일과 가격, 서점별 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제가 5월 30일과 어제 2021학년도 수능완성의 출시일과 EBS에 올라온 정관장 아이패스 파워 이벤트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어제 밤에 교보문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수능완성 교..

고려대에 설치된 학과 종류와 모집 인원, 수시와 정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저번 시간에 올린 서울대 학과 종류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고려대에 설치된 학과 종류와 모집 인원, 수시와 정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고..

2021학년도 수능완성 챌린지로 정관장 아이패스 파워 한박스 가져가시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지난주에 2021학년도 수능완성의 출시일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직까지는 6월 초라고만 팝업창이 뜰 뿐, 별다른 소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수능완성의 강의는 업로드되고 있..

서울대에 설치된 학과 종류와 모집 인원,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에 대해 간히 알아볼게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학생들, 특히 고3의 입시가 오리무중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목표로 잡았던 대학에 들어가는 친구들이 있을 것이고, 생각..

2020년 고3 6월 모의고사 범위가 궁금하시다면?(국어/영어/수학/한국사/사회탐구/과학탐구/직업탐구/제2외국어)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어제는 2020년 고3 6월 모의고사의 일정과 각 영역별의 최근 3년간 등급컷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2020년 고3 6월 모의고사의 세세한 범위에 대해서 알려드리..

2021학년도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고사(모의평가)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3년간 등급컷)국어/수학/사회탐구/과학탐구/직업탐구/제2외국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18일에 치룰 예정인 2021학년도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고사(모의평가)에 대한 모든 것. 특히 3년간 등급컷은 어떻게 나왔는지에 대해 알아보도..

2021학년도 수능완성 출시일과 EBS 강좌 오픈 소식 국어/영어/수학/탐구/제2외국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고3 학생분들은 이 상황에도 동요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1월 중순에 수능특강이 나온 뒤에 모두 풀어본 친구들도 있을 것이고, 아직 시작하지 않..

2020년 4월(5월) 고3 전국엽합학력평가 세계사 단원 모평 모의고사 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5월 21일에 치루어진 2020년 4월(5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모의고사 세계사의 단원 배분과 다가올 학평과 모평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2020년 4월(5월) 고3 전국엽합학력평가 생활과 윤리 단원 배분과 제시문 풀이법, 모평 모의고사 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날씨는 좋고 등교 개학은 시작되었는데, 이것 저것 할 것이 많은 부이쌤이다 보니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할 시간이 많이 부족하네요. 고3 4월(5월) 전국연합학력평가 모의고사..

2020년 4월(5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사회문화 단원 배분과 6월 모평 모의고사 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5월 21일에 치루어진 2020년 4월(5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사회 문화의 단원 배분과 다가오는 학평과 모평의 대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로..

2020년 4월(5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한국사 단원 배분과 6월 모평 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습 코치 부이쌤입니다. 며칠 전 5월 21일에는 코로나 이후 첫 등교 후의 2020학년도 4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치러졌습니다. 그날그날 업로드를 해야 하는데 한국사와 사회 탐구 전 과목을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