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p의 등록된 링크

 w-b-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8건입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소재 염화수소 국산화 관련주식 [내부링크]

2년전 일본에서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를 하면서 오히력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정치적 문제로 인해서 수출이 막히다보니, 삼성전자는 일본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서 국산화를 위해서 여러 업체와 손을..

백신여권 관련주(라온시큐어, SGA솔루션즈) 주가 전망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백신을 맞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점차적으로 국가와 국가간 여행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공주와 면세관련주의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더불어, 여권에 백신 접종 여..

씨에스윈드 호재 정리 (베스타스 인수, 1조5천억 계약 수주) [내부링크]

국내 풍력 대장주로 잘 알려진 씨에스윈드가 있습니다. 풍력타워를 제조하는 회사로 전세계적인 그린 에너지 정책에 가장 부합하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윈드는 공매도 세력으로 인해서 주가가 많이..

삼강엠앤티 주가전망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내부링크]

모든 나라에서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태양광&풍력 발전에 많은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미국에서는 해상풍력에 대한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밝히면서 해상풍력에서 꼭 필..

동양 주가전망 윤석열 관련주로 갭상 [내부링크]

동양의 주가는 작년 6월 이후 계속 횡보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1년 뒤인 6월10일 갭상승 후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갑자기 급등한 주식 대부분은 테마주로 엮이기 때문인데, 어떤 테마주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

엘비루셈 청약 공모가 상장일 주관사 장외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6월 첫번째 공모주는 엘비루셈입니다. 평판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Driver IC와 광케이블 커넥터를 주력으로 생산을 하고 있으며, 반도체 패키징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엘비루셈 공모정보 공모주..

금 가격 상승, 저점 대비 10% 이상 [내부링크]

불안정한 시장 상황으로 인해서 안전자산 중 하나인 금 가격이 연일 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은 횡보를 하고 있고 미국 주식 시장도 방향을 못잡고 있습니다. 6월 FOMC까지는 계속 이런 상황을 보일 것 같습니..

씨에스윈드 주가가 3일 연속 오르는 이유와 앞으로 전망은? [내부링크]

풍력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씨엔스윈드 주가가 3일 연속 오르면서 드디어 바람을 타고 훨훨 날아가는 것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5월24일 기준 종가가 7만원이었는데, 3일이 지난 27일 기준으로 종가는 7만..

라닉스 추가상장 확정,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자율주행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 라닉스가 이번에 추가상장(주식매수선택권행사)를 합니다. 주식이 추가가 되면 현재 주가의 영향을 끼칠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얼마나 상장하는지 알아보고 다른 기업들이 추가상..

한국전력 주가가 오르는 이유는? [내부링크]

한미 정상회담 이후 월요일에 한국전력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원래 이 주식은 배당주식으로 알려져 있어서 주가 변동성이 거의 없는 주식으로 유명한데, 오늘만 5% 넘게 상승을 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오른..

디앤씨미디어 주가 오른 이유는? 나 혼자만 레벨업 [내부링크]

콘텐츠 시장이 나날이 확장이 되면서 웹툰이나 웹소설 시장도 함께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 중 디앤씨미디어 주가가 작년 대비 크게 올랐는데, 그 이유는 매출 성장도 있지만 디앤씨웹툰 중 나 혼자만 레벨업..

예스24 주가 단기적으로 급등 예상 [내부링크]

예스24 주가가 1만8천원선에서 지지선을 다지고 있습니다. 1년전과 비교했을 때 주가는 3배 가까이 상승을 했고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가 오르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카카오뱅크 관..

APYP 주가가 오르는 이유는? 키움 OTC 종목 [내부링크]

해외주식 중에서 OTC 마켓을 거래할 수 있는 증권사는 현재까지는 키움증권이 유일합니다. 그래서 저는 비상장 주식 중에서 재미로 APYP라는 주가가 낮은 종목을 선별해서 2월에 소량 매수를 한 상태입니다. 그런..

주동조 프로필 팀매드 격투기 선수 [내부링크]

격투기 유튜브 채널 중에서 양감독TV라는 유튜브 콘텐츠를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데, 특히 주동조 선수가 나오는 콘텐츠를 보면 주동조 선수를 응원하게 됩니다. 아직까지는 큰 무대에서 활동을 하지 않고 있지만,..

TIGER 반도체 수익률, 종목 그리고 주가전망이 어떤가요? [내부링크]

수년전부터 4차 혁명이 일어나면서 가장 많은 성장을 이룬 산업이 바로 반도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자기기에는 반도체가 필수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서 반도체 회사들이 큰 성..

ACTC 프로테라 합병일 확정으로 주가 상승 예상 [내부링크]

미국 스팩주식인 ACTC가 드디어 프로테라와 합병투표 날짜가 결정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1월12일에 프로테라와 합병을 한다는 뉴스가 나온지 어느덧 4개월이 지났는데, 드디어 합병일이 구체화 되었습니다..

미국 4월 소비자 물가 상승률 4.2% 발표 [내부링크]

지난 5월13일 미국에서 4월 소비자 물가 상승률을 발표했습니다. 상승률은 예상했던 수치보다 훨씬 높은 4.2%를 달성했습니다. 소비자 물가 지수가 상승하면서 당연히 인플레이션을 걱정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상세하게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삼성증권 앱으로 공모주 청약 신청하는 방법을 이미지를 통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든분들이 아시겠지만, 2021년 부터 공모주를 배정하는 방법이 바꼈습니다. 일반인들에게 배정된 수량의 50% 물량만..

복구해야할 수익률 어떻게 계산하나요? [내부링크]

주식이나 코인 투자를 하다보면 물려서 어쩔 수 없이 존버를 해야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현재 마이너스 수익률을 확인하고 몇 프로가 올라야 본전으로 되는지 또는 복구해야할 수익률을 알고 있으면..

카카오페이 관련주는 어떤 주식이 있나요? [내부링크]

2021년 대형 기업들이 상장을 하고 있습니다. 따상을 기록하는 기업도 있는 반면에 힘을 못쓰는 기업들이 있지만, 상장을 앞둔 카카오페이는 크게 오를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관련주가 어떤..

IPOE 합병일 SoFi 주가 상승 확정 [내부링크]

올해초 미국주식을 투자하면서 스팩주 관련해서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차마스가 운영하는 IPO 시리즈 중에서 SoFi와 합병을 진행하는 IPOE 주식을 매수를 했었습니다. 주식을 매수하고 나서 2월 초까지..

삼영에스앤씨 청약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 수요예측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영에스앤씨는 각종 센서와 센서모듈을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 중 습도센서, 온습도센서, 먼지센서, 센서모듈 등이 주요제품이고 삼성전자와 LG전자, KT, GE, 포드자동차 등 많은 고객사를 두고..

크래프톤 상장일 주관사 장외가 시가총액 미리보기! [내부링크]

주식 공모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많은 분들이 청약을 신청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미 성공적으로 상장을 하고 따상을 기록한 기업들이 많아서 공모투자로 수익을 내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올해..

카카오뱅크 주관사 장외가 어디인지 미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IPO 시장이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상장 후 따상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첫날 상한가를 기록을 했었으며, 지금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사상 최대금액..

텔레칩스 주가 상한가! 무슨 호재가 있었나? [내부링크]

5월 6일은 공매도 영향을 받지 않는 주식시장의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아주 기분이 좋은 소식이 있었는데요. 바로 제가 보유하고 있던 종목인 텔레칩스가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개발하고 제..

씨앤씨인터내셔널 청약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 장외가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스닥 상장을 앞둔 색조화장품 회사가 있습니다. 주로 눈화장푱 펜슬과 입술화장용 립스틱 등과 같이 포인트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화장품을 생산을 하고 있으며, 꾸준히 매출이 우상향을 하고 있습니다. 이 회..

에이치피오 청약 공모주 주관사 공모가 장외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5월3일 공매도가 재개되고 나서 코스피가 소폭 떨어졌고 코스닥은 2% 넘게 하락을 하면서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하락을 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리고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 광풍 이후 다음 공모주인 에이치피오..

공매도 재개일은 언제인가요? 어떤 종목이 포함되나요? [내부링크]

국내 주식시장 코스피와 코스닥이 이번주 내내 하락을 했습니다. 역대 최고점을 찍고 난뒤 숨고르기 위해서 떨어진 것인지 아니면 공매도 재개를 앞두고 힘을 못쓰는 건지는 알 수 없지만, 나흘째 코스피와 코스닥..

SK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을 한눈에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올해는 유독 SK관련한 기업들이 상장을 많이하고 있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를 시작해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IPO 대어들이 줄줄이 상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SK증권 계좌를 만들고 청약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주가전망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이후로 또 한번 IPO 대어가 상장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상장 회사는 바로 SK아이이테크놀로지로 SK이노베이션에서 분사한 2차배터리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어..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371460) 중국전기차 한번에 투자 가능 [내부링크]

1년 동안 가장 뜨거운 섹터 중 하나가 바로 전기자동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업체 3사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었고, 미국에서는 테슬라 전기차 회사가 엄청난..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381170) 미국 빅테크에 투자하는 ETF [내부링크]

미래에셋에서 투자하고 싶은 ETF를 또 한번 출시를 했습니다. 지금은 TIGER 미국나스닥100을 연금 계좌로 적립식으로 투자를 하고 있었는데, 연금이 아닌 일반적인 투자 종목으로 좋을 것 같아서 정보를 공유해볼..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381180 ETF란? [내부링크]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길 올해부터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시작이 되고 향후 2~3년 동안은 많은 투자와 함께 성장이 동반 될 것이라는 분석이 많습니다. 그럴수밖에 없는 이유가 앞으로 모든 전자기기 뿐만아니라, 전..

KODEX 200 ETF가 뭔가요? [내부링크]

KOEXT(코덱스) 200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거 같아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코덱스 200은 ETF 투자상품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주식과는 다르게 펀드처럼 여러 주식들을 하나의..

펀드 수익률 계산기로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국내에서 펀드를 운용하는 증권사만 하더라도 수십개가 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리고 펀드를 가입하신 분들은 한 군데에서만 투자를 하지 않고 분산 투자 목적으로 여러군데 증권사를 통해서 펀드를 가입하고..

펀드 환매 기준일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내부링크]

펀드를 가입하기 전에 꼭 알아봐야 하는 정보가 있는데요. 크게 2가지라고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펀드는 원금을 보장하지 않는 투자 상품이라는 점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식과 다르게..

포스코강판 주가 급등, 실적 크게 늘어 주가견인 [내부링크]

상장 이후 최고가를 갱신한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철강업을 하는 포스코강판이라는 회사입니다. 2017년에 주가가 최고치를 찍었었으나, 그 이후 꾸준히 하락을 하면서 횡보를 하다가 2021년 2월부터 주가가 오르..

주식 거래세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가 정확히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내가 주식으로 벌어들인 돈에서 얼마만큼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주식은 크게 3가지 세금으로 나뉘는데요. 첫번째는 수익금에 대해서 내는..

아이폰12 퍼플 기습적으로 출시 후기 미리보기 [내부링크]

작년 10월 아이폰12가 출시되었고, 현재까지도 가장 인기있는 스마트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출시할 때 여러 기종으로 출시가 되었고 색상도 총 5가지(화이트, 블랙, 블루, 그린, 레드)로 구성이 되어 있었..

한글과컴퓨터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으로 주가 상승 예상 [내부링크]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한컴라이프케어가 올해 하반기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4월19일 예비심사청구를 진행하였으며, 4~5개월 안으로 상장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한컴라이프가 어떤 회사인지 자세..

쿠콘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드디어 상장 준비를 끝내고 청약 신청일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공모 자금을 통해서 회사로 유입되는 투자금은 연구 개발 및 글로벌 금융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투자 및 마..

파이코인 상장 기대감으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될 것 같아요! [내부링크]

제가 파이코인 채굴을 시작한지 벌써 3년차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2019년 말에 시작을 했었는데, 그때만 하더라도 가입자가 100만명 정도에 불과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봤었습니다. 그렇게..

온라인교육 관련주 (비상교육,메가엠디,아이비김영,메가스터디,대교) 상한가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으면서 다시 한번 등교 수업이 축소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교를 안가면? 당연히 온라인 수업 관련한 산업이 부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아프리카TV 주가전망, 광고료 성장으로 주가 상승은 당연 [내부링크]

아프리카TV 주가는 현재 8만6천원을 형성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성장할 여력이 충분해 보이기 때문에 주가는 우상향 곡선을 그릴 것 같습니다. 몇 가지 이유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

SBI인베스트먼트 주가 급등! 이토로 스팩상장(FTCV) [내부링크]

요즘 국내 시장을 보면 미국 스팩 상장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어떤 기업이 스팩으로 나스닥에 상장을 하게되면, 해당 기업에 투자한 한국 투자회사가 상한가를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첫번째..

DB하이텍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수혜 종목 [내부링크]

올해 가장 많은 뉴스 중 하나가 반도체 공급이 부족하여 자동차 회사에서 제조가 중단되고 있다는 뉴스 같습니다. 이에 따라 반도체 관련 주식들이 부각이 되면서 좋은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SKT가 투자한 나녹스 드디어 FDA승인을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전 세계 최초로 디지털 엑스레이를 개발한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나스닥에 상장된 "나녹스"라는 회사입니다. 티커는 NNOX 입니다. 이 회사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엑스레이 부문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으며, 국내..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일 주관사 관련주 분석 [내부링크]

올해 대형 IPO 두번째 기업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에서 전기차 배터리 사업부문만 분리하여 상장을 하는데, 회사의 이름은 SKIET SK아이테크놀로지입니다. 가장 핫한 산업 중 하나인 전기차 관..

두나무 미국 나스닥 상장 추진! 한화투자증권 관련주로 급등 [내부링크]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이 각각 0.28%, 0.2% 약간 떨어지면서 장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지수가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오른 종목들이 있는데, 우선 이재명 테마주인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이 상한가까지 오른 모습을..

아모센스 공모주 청약 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내부링크]

3월 마지막으로 예정된 일반 공모주 청약 "아모센스"가 청약일정이 연기가 되었습니다. 아모센스의 경우에는 기술특례를 통해서 코스닥에 상장하려 했습니다만, 금융감독원의 정정 요구로 인해서 오늘 청약이 예정..

태웅로직스 주가 급등, 수에즈운하 사고로 물류대란 예상 [내부링크]

3월26일 전체적으로 시장 수급이 들어오면서 나름 괜찮은 주식 시장이었습니다. 그리고 코스닥에서 여러 종목이 상한가를 갔는데, 그 중 가장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종목은 "태웅로직스"인데요. 어떤 이유로 상..

깨끗한나라 윤석열 관련주로 상한가 직행 [내부링크]

3월25일 여전히 불안한 장세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게 상한가를 찍고 풀리지 않은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화장지 회사로 많이 알고 있는 "깨끗한나라" 입니다. 그럼 왜 상한가를 갔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ESG 뜻이 뭔가요? [내부링크]

2020년 말부터 꾸준히 시장에서 돌아다니고 있던 용어 중에 하나인 ESG가 있습니다. 투자에 큰 관심을 갖지 않는 이상 이 용어의 뜻을 알기란 쉽지 않은데요. 저도 정확히는 알지 못해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

엔시스 청약 공모주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까지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2차전지 배터리 생산 및 태양전지 셀과 모듈 제조설비 장비를 제조하는 회사인 "엔시스"가 청약을 하고 다음달에 상장을 합니다. 현재 사업은 태양전지 관련한 매출은 거의없으나 2차전지 배터리 사업에서 대부분..

sk바이오사이언스 따상 따상상 따상상상 갈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 3월18일 가장 핫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을 했습니다. 예상했던대로 상장하자마자 공모가 대비 2배가 되고 바로 30% 급등을 하면서 따상을 기록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모에 참여를 했을 뿐만 아..

제노코 청약, 주관사, 상장일 우주테마주로 주가 오를 것인가? [내부링크]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제노코 기업이 청약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요즘 우주 관련 주식이 뜨거운 관심을 가지면서 위성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급격하게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제노코는 위성탑재..

자이언트스텝 상장일, 공모가, 주관사, 청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이 마무리 되면서 다음주에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3월에는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청약과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자이언트스텝이라는 회사도 청약이 시작됩니다. 해..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주가 전망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가 3월 IPO 회사 중에서 가장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키면서 전례없는 기록들을 갈아치웠습니다. 우선 공모증거금도 역대 1위를 달성을 했고, 이로인해서 대표주관사인 NH투자증권을 시작으로 미래에..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래에셋대우 증권사에서 공모주를 진행하는게 많은데요. 그래서 꼭 개설해야 하는 증권사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상반기 동안에는 중복으로 청약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만들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가 청약을 시작하면서 한국투자증권을 통해서 신청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청약을 신청하는 동안에 한투앱이 먹통이 되기도하고 청약 가능 수량도 안나와서 신청을 하는데 있..

바이오다인 청약일 주관사 공모주 정보 한번에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액상 세포 검사기기와 진단 시약 키트 등을 제조하는 암 진단 장비 전문 기업인 바이오다인 상장이 확정되면서, 3월8일부터 9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신청받고 있습니다. 상장을 주관하는 증권사는 대신증권이며, 기..

싸이버원 청약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 알아보고 투자해요 [내부링크]

2월 변동성이 심하고 안좋은 시장 흐름을 보였는데요. 3월 주식시장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3월에는 2월 보다 많은 회사들이 상장을 하는데요. 그 중에서 3월2일에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회사가 있습..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청약 상장일 공모가는?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 시장이 계속해서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3월 첫번째 공모주 청약 종목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라는 회사로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특징으로는 싱가포..

TV수신료 해지 및 전액환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블라인드에서 KBS 연봉 및 수신료 인상 관련해서 많은 이슈가 있는데요. 이런 이슈를 접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TV수신료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집에 TV가 없기 때문에 수신료를 당연히 안내..

네오위즈홀딩스 주가 급등 이유 나만 몰랐었나? [내부링크]

오늘도 코스피는 0.9% 하락한 3,079에 마감을 했고 코스닥은 1.12% 하락한 954에 마감을 했습니다. 지수가 횡보를 하면서 하락하는 이유는 여러이유가 있겠지만, 우선 미국 10년 국채금리가 너무 빠르게 상승해서..

티몬 관련주가 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내부링크]

소셜커머스는 3대장으로 불리고 있는 쿠팡, 티몬, 위메프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장격이라고 할 수 있는 쿠팡이 미국시장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들리고 예상 시가총액이 50조 이상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

키움증권 양도소득세 대행신고 하는 방법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하면 국내주식과 다르게 250만원 이상 양도차익이 발생하면 양도소득세를 내야합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작년에 250만원 이상 수익이 나서 양도소득세를 어떻게 내야하나? 라고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페니스탁 키움증권 OTC로 매매하세요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하다보니, 여러 투자방법을 익히게 되는데요. 요즘 가장핫하다고 하는 스팩주식도 알게 되었고 추가적으로는 페니스탁이라는 시장도 알게되었습니다. 페니스탁은 말 그대로 동전주식을 뜻하는데요. 아..

유일에너테크 청약, 상장일 그리고 주가예측 해봅시다 [내부링크]

2월15일~16일 이틀동안 공모주 중에서 유일에너테크 회사에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상장 첫 날 대부분 상장 회사들은 공모가 대비 높은 주가 상승을 보이는..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우리들은 알게모르게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검색을 정말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포털사이트 점유율의 경우 네이버, 구글, 다음카카오 순서입니다. 다만, 구글의 검색 비율이 점차적으로 증가..

유튜브 트루 뷰 인스트림 광고 효율화 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광고를 하고자 한다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광고가 범퍼 애드와 트루뷰(TrueView) 광고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사람들을 후킹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한다면, 6초 광고인 범퍼애드가 효율적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주관사 알아보고 공모 청약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2021년 상반기 상장하는 회사중에서 규모가 가장 큰 회사 중 하나가 IPO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그 회사는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이며, 제약 바이오산업 섹터입니다. 20년 7월달에 SK바이오팜이 상장을 했었는데,..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하고 30만원 받으세요! [내부링크]

버스를 타고 출근을 하던 중 서울시에서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입학준비금을 30만원을 준다는 광고를 봤는데요. 입학준비금이란 정책이 있는지 조차 인지하지 못했..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후기, 너무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2019년 2월경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을 신청하고 전세집을 마련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2년이 흘러서 재계약을 진행을 했고 은행가서 서류까지 전부다 마무리 지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전세대출 연장을..

삼화네트웍스 주가는 왜 오르는건가요? 홍정욱 관련주 [내부링크]

2월2일 주식장이 마감된 후에 오늘은 어떤 종목이 올랐고 상한가를 갔는지 확인을 해봤는데, 삼화네트웍스 주가가 전일 대비 29.88% 올라서 종가 기준 4,695원에 마감이 되었습니다. 여러 종목들 중에서도 삼화네..

숏스퀴즈 숏커버링 게임스탑 이슈로 알게 된 주식용어 정리 [내부링크]

요즘 가장 핫한 뉴스가 뭐냐고 묻는다면, 미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스탑(GME) 공매도 사건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게임스탑(GME) 회..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얼마에요? 배당금액, 기준일, 지급일 정리 [내부링크]

2021년 1월 28일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하락을 하고 있는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금일 새벽에 미국 다우와 나스닥 지수가 -2% 큰 폭으로 하락을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아이퀘스트 청약신청 후 기업분석 (ERP시스템,매출액,비상장거래주식가격) [내부링크]

2021년 1월 IPO가 대거 몰리면서 공모주 청약을 하고 싶은 종목이 많았습니다. 우선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첫 공모주 청약으로 신청완료를 해서 배정주기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픽한 종목은..

주식앱 추천, 증권플러스로 증권사 연동 후 편하게 사용하세요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키움증권에서 나온 영웅문s, 미래에셋대우에서 나온 mstock(엠스탁), 신영증권 mts인 스마트트리까지 총 3가지 주식앱을 사용을 해봤습니다. 각각 증권사 마다 이용하는 방법이 다르고 볼 수 있는..

레인보우로보틱스 청약 신청완료, 공모주 청약 하는 방법 따라하기! [내부링크]

올해도 작년과 같이 공모주 청약 열기가 뜨거운데요. 공모주를 배정받으면 첫날 공모가 2배로 오른뒤에 상한가를 도달하는 이른바 따상을 기록하는 회사들이 많았기 때문에 관심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사실 작년..

솔루엠 상장일 2월2일 확정! 따상갈 것인가? [내부링크]

2021년이 되면서 처음으로 주식 시장에 상장이 되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솔루엠"이라는 회사입니다. 해당 회사는 2015년에 삼성전기에서 불리되어 전자부품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며, 주요 사업으로는 총..

연금복권720 당첨시간 변경! 추첨시간 바뀐거 나만 몰랐나요? [내부링크]

매주는 아니지만, 생각이 날 때마다 연금복권720을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당첨을 확인하는 요일은 항상 목요일이었고 당첨시간은 대략 12시였던걸로 기억을 하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오후 1시가..

와이엠티 테슬라 국내 최초 기판용 소재 공급사 선정으로 상한가! [내부링크]

금일 2021년 1월 21일 주식 장 시작과 함께 13%가 급등을 하면서 현재까지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는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와이엠티] 라는 회사인데요. 와이엠티가 장초반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1가지..

유진로봇 주가 상한가, 애플카 기아차 협력 뉴스에 관련기술주로 부각 [내부링크]

2021년 1월20일 코스닥 상한가 종목 중에서 유진로봇이라는 회사가 주식 장 시작과 함께 급등을 한 뒤 상한가(4,000원)를 기록을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살짝 주가가 빠지고 난 뒤 횡보를 한 뒤에 다..

디피씨 주가 급등 이유? 2400억 투자한 그랩 나스닥 상장 기대심리 [내부링크]

2021년 1월 19일 상한가를 기록한 급등주가 총 6개 종목이 있습니다. 먼저 코스피에서는 필룩스와 디피씨가 상한가를 기록을 했고 코스닥에서는 한국파마, 골드퍼시픽, 엘티씨 그리고 무림SP가 상한가를 찍으면서..

한국파마 주가 4연상 왜이렇게 오른건가요? [내부링크]

국내 주식 시장이 불장에서 현재는 조금 조정을 겪고 있는데, 이와 반대로 한국파마 종목은 지수와 상관없이 4연상을 달리고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오르다 보니, 매수할 생각조차 못하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현..

아이에이 주가 전망 급등주 탔다가 강제 장기투자...결정 [내부링크]

한동안 주식으로 수익을 내다가, 하지 말아야 하는 짓을 하고 말았습니다. 바로 급등주에 올라타서 단타를 했는데, 해당 종목은 [아이에이]라는 기업입니다. 사실 급등주를 매수를 할 때는 기업 분석 보다는 빠르..

카카오 이모티콘 정액제 출시! 월3,900원으로 모든 임티 사용하자! [내부링크]

카카오에서 이모티콘을 활성화 하면서 높은 수익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명은 [이모티콘 플러스] 이며, 월 3,900원을 이용료를 내면 무료로 모든 카카오..

쿠팡 관련주 (동방, KTH) / 쿠팡 나스닥 예비심사 통과! 빠르면 3월 상장 예정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유니콘 기업 쿠팡이 드디어 상장을 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쿠팡이 골드만삭스를 통해서 미국 나스닥에 상장을 하기 위해서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고 빠르면 2021년 3월 안에 나스닥 상장이..

미국 스팩주 IPOE SoFi와 합병 추진! 주가가 기대되는 이유 [내부링크]

스팩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IPO시리즈에 대해서 아실텐데요. IPO는 A부터F까지 상장된 스팩 회사이고 현재는 IPOA부터 IPOC까지 상장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대부분 성공적으로 상장을 진행을 했는데요...

2021년 기초연금 수급 조건 변경 [내부링크]

2021년이 되면서 기초연금을 수급받을 수 있는 연령이 갱신이 되었는데요. 1956년생이라면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기초연금을 수급을 받을 수 있는데, 신청을 하지 않아서 못받는 사람들이 20~30%정도 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하고 소멸예정 포인트 계좌로 입금받으세요!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서 카드포인트가 소멸이 되고 있는 것들이 많은데요. 많은 포인트가 적립되어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몇천원이라도 포인트를 현금으로 입금을 받으면 커피나 밥한끼 정도 되는 돈이 들어와요. 그럼 카..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주가 풍력관련주 앞으로 성장성은?!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이 바이든으로 당선이 되면서 친환경 관련주가 큰 폭으로 상승을 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이든의 공약중에 하나가 친환경 에너지 산업을 성장시키고 탄소가스 배출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

APXT 미국스팩 주식 AVEPOINT(마소 협력업체)와 합병 [내부링크]

미국 스팩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본 티커 APXT 입니다. 해당 스팩주는 2020년 11월23일에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관련 협력업체인 AVEPOINT와 합병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합병 소식은 빠르게..

백신 여권이 정말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세계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그나마 다행인건 백신이 승인이 나면서 유럽과 미국은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백신의 효과가 100%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예방을 할..

미국주식 양도세 가계산 빠르게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주식시장에 돈이 몰리면서 연일 지수가 신고점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2800을 넘었고 미국의 다우는 3만을 넘겼습니다. 그래서 국내 많은 사람들이 한국주식 뿐만 아니라, 미국주식을 많이..

공수처 뜻 몰랐다면? 지금부터 아시면 됩니다. [내부링크]

요즘처럼 정치적 이슈가 많았던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많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핫한 내용은 바로 검찰개혁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서로 대치하면서 싸우기도 했고,..

일용직 실업급여 받을 수 있나요? 조건,기간,금액 [내부링크]

실업급여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정직원으로 직장을 다니다가 비자발적으로 퇴직을 했을 때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일용직으로 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실업급여를 못받는 걸로 알고 계시거나 모를 수가..

미국 스팩주식 MFAC 주가 BankMobile과 합병날짜 [내부링크]

올해 미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일으키는 시장이 바로 스팩시장입니다. 스팩 회사를 설립하고 상장할 회사를 찾는 것을 반복하여 많은 돈을 벌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유행이 번져서 미국의 스팩회사..

티스토리 로그아웃 하는 간단한 방법 (카카오계정) [내부링크]

기존에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를 로그인하고 쭈욱 이용을 해오다가, 오랜만에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를 로그인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기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싶은데 자꾸 로그아웃..

알체라 주가 및 기업 분석하여 투자 방향알아보기 [내부링크]

12월 21일 월요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력을 입증 받은 회사가 상장을 했습니다. 상장 기업은 [알체라]라는 기업으로 주요 기술로는 얼굴인식 AI 회사입니다. 공모가는 10,000원에 책정이 되었고 상장 후 따상을 기..

공동인증서가 뭔가요? feat.공인인증서 폐지 [내부링크]

지난 21년동안 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를 사용을 해왔는데요. 이제는 이것도 역사속으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면서 생긴것이 바로 공동인증서 입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공..

예스24 카카오뱅크 지분 처분으로 -6.88%급락 [내부링크]

2021년 IPO 대어로 꼽히는 종목 중 하나가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는 내년 하반기에 상장이 예상이 되어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저도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

서울 주요 도로 50키로 단속 21년 3월부터 시행!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도로 페인트 공사 하는 것을 자주 목격을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횡단보도를 덧칠하나보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자세히 보니 속도제한 숫자가 50으로 페인트칠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금가격과 비트코인 가격의 상관관계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2020년 12월19일 기준으로 현재 금(1g) 시세는 66,449원입니다. 금1돈 (3.75g)시세는 249,185원입니다. 8월 최고점을 찍은 이후 지속적으로 금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데, 그 이유가 뭘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

명신산업 주가 예측 및 회사분석. 테슬라 전기차 차체 공급!! [내부링크]

이번달 상장한 회사중에서 가장 핫한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명신산업]이라는 자동차 부품회사인데요. 왜 이렇게 주목을 받고 있냐하면, 바로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테슬라에 차체를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이..

검색량 많은 순서로 보는 가습기(샤오미, 위닉스, 듀플렉스) [내부링크]

겨울이면 찬바람이 불면서 날씨부터 건조해지면서 실내 뿐만아니라 피부까지도 건조해지는데요. 건조함을 피하기 위해서 빨래를 자주한다건가, 수건이나 휴지를 적셔 습도를 조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방법 (PC/모바일 버전)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전예약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로 4개월 동안 쓸 수 있었는데요. 어느덧 4개월이 지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만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했고, PC버전과 모바..

현대차 보스턴 다이나믹스 인수합병으로 로봇시장 선점할 것인가? [내부링크]

예전부터 관심있게 본 회사가 있었는데, 바로 보스턴 다이나믹스라는 로봇회사입니다. 사실 상장이 안되어 있는 회사기 때문에 상장하면 사야지 라는 생각으로 계속 주시를 했었는데, 현대그룹이 인수를 할지는 상..

18금값시세 (14k,18k,24k,1돈 금시세)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예로부터 안전자산으로 투자하는 것 중에서 가장 오래된 물건이 바로 금입니다. 현재는 비트코인 등과 같이 대체투자 상품이 생겨나긴 했지만, 아직까지 안전자산 명목으로 투자하기 가장 좋은게 금이라는 사실은..

특별고용촉진장려금 1인당 600만원 지원받는 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처럼 힘든 상황에서 직장인 뿐만 아니라,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경영자 또는 사업주분들에게 좋은 제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은 7월27일부터 12월31일까지 시행을 하고있는데요. 얼마남..

해고예고수당이란? 정의, 못 받는 경우 또는 신고방법 [내부링크]

퇴직금이나 실업급여 등은 많이 들어봐서 대부분 어느정도는 알고 있지만, 해고예고수당은 일반적으로 들어본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어떤제도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정의부터 어떤 경우에..

에어비앤비 상장 후 주가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 [내부링크]

12월10일 에어비앤비가 미국 주식장에 상장이 되면서 급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상장 IPO 공모가는 68달러로 시작을 했으나, 상장이 된 이후 공모가 2배를 넘어선 146달러로 거래를 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cj씨푸드 주가 단타로 들어갔는데 언제 매도할까요? [내부링크]

코로나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확진자가 늘어나고 오후 9시 이후에 모든 영업점이 문을 닫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간편식품을 많이 소비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 cj씨푸드를 매수를 했는데요. 매수를 하기 전에..

개인택시 자격완화로 무사고5년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예전에는 개인택시를 하기 위해서는 정말 까다로운 부분이 있어, 많은 분들이 개인택시를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양수요건 취득이 어려워서 개인택시운송사업을 하는 사람들의 연령이 점점 고령화가 되어 안전상의..

현대차 배당금 지급일 언제인가요? 배당률은? [내부링크]

찬바람이 불어오면 매년 그랬듯이 배당금의 계절이 다가오는데요. 배당을 주는 회사이면서 성장성까지 갖춘 현대차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에 가장 핫했던 주식 중 하나였는데요. 수..

소득세율표 보고 소득세 계산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돈을 벌고 있는 경제인구라면 누구나 소득에 따른 소득세를 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은 12월에 회사에서 진행하는 연말정산을 통해서 세금납부를 하지만 프리랜서로 소득을 올리는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

가상화폐 비트코인 세금(양도세) 과세 2023년부터 적용 확정 [내부링크]

유동성 자금들이 풀리면서 점점 가상화폐 시장으로 다시 한번 들어가고 있습니다. 단 반대로 안전자산으로 불리고 있던 금가격은 오히려 떨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간단하게 비교를 해볼게요. 최근 1년 데이터를..

적금 이자 계산기로 알아보는 적금금리 [내부링크]

돈을 모아야 하는 이유는 참 많습니다. 미래를 위해서 노후를 위해서 모으는 사람, 여행을 가기 위해서 모으는 사람, 돈을 모으는게 좋아서 하는 사람등 목적은 다르지만 돈을 모아야 한다는 공통적인 목표가 있는..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이 되는지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올해 많은 사람들이 대출을 받고 있어서 사상 최대로 가계부채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출을 받는게 절대 나쁜일이 아니고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현명한 방법인 것 같..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일 그리고 지급액은?? [내부링크]

3차 재유행으로 인해서 거리두기를 2단계로 올리고 나서 몇일이 지나지 않아 곧 2.5단계로 격상을 하는 지방도시와 수도권도 조만간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2단계로 올리고 나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그..

슈뢰딩거(SDGR) 3조 계약 수주로 11% 급상승 [내부링크]

슈뢰딩거를 보유하고 있는 주주로서 계속 횡보를 하기에 조금 재미없는 상황이었는데요. 다름 아니라, 어제 11%가 급등한 상황인데요. 우선 슈뢰딩거는 AI기반으로 신약개발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

파킹통장 금리비교 (우리은행,상상인,사이다뱅크,웰컴저축은행,카카오뱅크) 한번에 모아보기 [내부링크]

적금 금리가 2%도 겨우 넘는 요즘 자유입출금 통장으로 파킹통장이 인기인데요. 사실 파킹통장이 있기 전에는 증권사에서 CMA 통장이 있기가 있었는데, 예금자 보호가 안되는 위험성이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은..

GMHI 루미나(LAZR)로 변경 예정으로 주가상승! feat.인텔 모빌아이와 계약 [내부링크]

11월20일 드디어 제가 매수를 진행하고 오르길 기다리고 있던 미국주식이 급등을 하였습니다. 종목은 라이다 생산을 목적으로 하는 루미나 회사가 나스닥으로 스팩상장을 위해서 GMHI와 합병을 진행하고 있는 자율..

코로나 2단계 기준으로 본 결혼식, 학교, 헬스장, 술집 이용 여부 [내부링크]

몇일째 점점 더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 1.5단계를 유지를 못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순천 같은 경우에는 2단계로 격상을 했는데, 수도권도 마찬가지로 단계를 올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우선 2단계 기준..

주식 연말정산 하는 방법 (해외주식,국내주식 양도세 및 종합소득세)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니, 월급외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전에는 없던 수익이다보니 주식을 통해 얻은 수익에 대한 세금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연말정산도 다가온..

코로나 1.5단계 기준(결혼식,학교,노래방,헬스장,뷔페,학원)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함에 따라 정부가 세운 기준에 맞춰서 코로나 거리두기 1단계에서 1.5단계로 격상하기로 하였습니다. 수도권은 11월 19일부터 2주간 1.5단계를 유지하며 상황에 따라서 2단계로도 올릴..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대한항공 합병 이슈로 상한가 [내부링크]

저번주부터 아시아나항공을 대한항공에서 인수를 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11월 16일 아시아나항공과 아시아나IDT가 상한가를 치고 대한항공도 크게 주가가 올랐습니다. 우리나라 항공업계 1위와 2위가 합..

수젠텍 실적 감소로 피할수 없는 주가 하락 feat.씨젠 어닝 서프라이즈 [내부링크]

코로나19 진단키트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회사가 2군데 있는데요. 씨젠과 수젠텍입니다. 씨젠 같은 경우에는 진단키트주 대장주로 분자진단키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분자진단키트는 95%의 정확도를..

삼성전자 신고가 달성!! but...난 참지 못하고 매도....했었지 [내부링크]

오늘 삼성전자가 외인이 매수를 진행하면서 신고가를 달성을 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시장이 급변하면서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인텔이 몰락을 길을 걷고 있고 애플이나 아마존도 자체적으로 반도..

카카오뱅크 관련주 (예스24, KB금융 매수 후 수익 중) [내부링크]

오늘 주식시장에서 카카오뱅크 테마주가 꿈틀거렸는데요. 그중에서 예스24와 kb금융지주 종목이 상대적으로 큰폭으로 반응을 보였어요. 예스24는 장중에 15% 이상 급등을 하다가 9%정도로 마감을 했고 kb금융지주..

파미셀 주가전망을 알아봅시다 (렘데시비르, 모더나 관련주) [내부링크]

미국 대선이 끝나고 바이든이 대통령으로 거의 당선이 확실시 되면서 주가 흐름이 우상향하면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미국 제약회사인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중인 백신의..

실비보험이란? 30대 남성이면 꼭 가입하자! [내부링크]

저는 기존에 새마을금고에서 공제보험을 가입을 했었고 납입을 하고 있었는데요. 이전까지는 공제보험이 뭔지 잘 모르고 있다가 오늘 검색을 해보니, 유사보험이라고 하여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것과 다르더라구..

쿠팡파트너스 지식인으로 저품질 걱정없이 수익 실현하자! [내부링크]

여러가지 온라인 부업을 하면서 쿠팡파트너스를 접하게 되었고, 올해초에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열심히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했었어요. 하지만 네이버에서 쿠팡 관련 url을 블로그에 넣는 순간 고의적으로 노출..

미국 나스닥 100 추종하는 국내 ETF 운용 수수료 최저로 낮추다!! [내부링크]

미국 나스닥 100을 추종하는 국내 ETF 관련하여 큰 이슈가 생겨서 소개를 드려볼까하는데요.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수익성이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ETF 중에 하나인 나스닥100 ETF는 2010년 미래에셋에서 국내에서..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배당금 지급으로 연말까지 상승 예상!! [내부링크]

찬바람이 불면서 어느새 시간이 2020년도 11월과 12월 단 2달만 남기게 되었네요. 올해는 정말 많은 이슈가 생기면서 주가 변동폭이 주식역사에서 가장 큰 해를 보내게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테크주, 진단키트와..

가스라이팅 뜻은? 예시(연애, 친구, 부모)를 통해 알아보고 테스트까지! [내부링크]

요즘 상당하는 유튜버를 보거나 여러 상황을 보다보면 "가스라이팅" 이라는 말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사실 이 단어는 사용된지 얼마 안됐고 많은 사람들이 가스라이팅이라는 뜻을 모르고 있어요. 저 또한 정의..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구글 애널리틱스가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 영역과 많은 부분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특히 이번에 바뀌면서 애드센스와 연동해야 하는데, 어디를 눌러봐도 연동하는 영역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계속해서 시도..

7급 공무원 연봉 9급, 5급, 2급, 1급 모두 알아보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공무원이 되고 싶은 이유는 가장 첫번째로 꼽자면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과 어느정도의 수익이 뒷받침된다는 점일텐데요. 사실 공무..

빈블랑 폴딩 선반 (5단,투웨이) 구매 후기 모음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집에 물건들이 늘어나고 둘 곳이 없어서 여기저기 쌓아두게 되는데요. 그래서 정리가 필요해서 선반이 꼭 필요하게 되는데요. 저는 이때까지는 이케아 선반을 썼었는데, 요즘은 다른 선..

도도솔솔라라솔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처럼 집에서 자주 뒹굴다 보니, 드라마를 자주 보게되는거 같은데요. 여러 드라마 중에서 10월7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수요일과 목요일 밤 9시30분에 kbs2 채널에서 방영하는 "도도솔솔라라솔" 이라는 프로그램..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 쉬운 방법!! (내 생일, 친구생일 따로 설정)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 중에 하나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기능들이 참 많은것 같아요. 알고 있으면 유용하지만 그렇다고 모른다고 해서 딱히 불편한 부분도 아니기 때문..

키움증권 영웅문s 사용법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설정 차트,매매,관심종목 등 [내부링크]

주식을 투자하는 개인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가 어디일까요? 바로 키움증권입니다. 수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키움증권을 즐겨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여러 증권사를 비교하고 고르고 골라서 선택했거..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하는 방법_설정(스크린타임)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유튜브를 볼 때, 조금이라도 광고가 적게 나오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순서대로만 따라하신다면 아이폰 유저 누구나~ 유튜브 시청시 광고를 덜 볼 수 있을거에요. 우선 아이폰 설..

4가 독감 백신 종류, 가격, 시기, 부작용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오면 9월부터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있어요. 바로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 주사를 맞아야 하는데요. 특히 올해는 일반 독감과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차이점을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미..

KCC 광고 문명의충돌편 리뷰 및 모델 박예니 그녀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2020년 유튜브를 보면서 광고를 직접 찾아본 광고가 몇 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KCC 광고 문명의충돌이라는 광고를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요. 영상광고로 KCC 스위첸의 브랜딩을 목적으로 만든 광고인데요. 광고..

물타기 뜻 부터 직접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휠라홀딩스, SK바이오팜 평단가 낮춰 매도하기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면 주식은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물타기라는 은어에 대해서 알아보고 직접 물타기를 실행해서 실패 또는 성공했던 경험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우선 물타기는 2가지 상황이 있..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고 대출이자 낮춰보세요 [내부링크]

요즘처럼 대출을 많이 받는 시대가 없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을 받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면 매월 상환해야 하는 대출이자가 있는데요. 이때 자신의 신용에 따라서 대출이자가 결정이..

이재명 파기환송심에 따른 에이텍티앤 에이텍 주가 흐름 예상 [내부링크]

이재명 도지사가 지난 7월16일 친형 강제입원 관련해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에 대한 대법원 재판 결과에 따라서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의 주가가 요동을 쳤었는데요. 대법원 판결 결과 "일률적 법적 책..

청약통장 증여 명의변경으로 가입기간 늘리고 청약가점 높여보자 [내부링크]

요즘처럼 청약을 하기 힘들었던 적이 없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만큼 부동산 정책이 많이 바뀌고 청약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청약 가점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

유튜브 수익계산기 (녹스인플루언서,글로빙) 사이트별 기능 및 차이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튜브로 수익 창출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을 땐, 정확하게 수익을 계산하기가 어려운데요.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를 통해서 수익을 대략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추가적..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구독자 1000명, 4000시간 달성 어렵지만 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는 사람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유튜브를 직접 운영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조건을 달성해야 하는데요. 제가 시작할 때만해도 유튜브 수익창출..

인스타 네이버 페이스북 다크모드 디자인 및 장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바꾸고 나서 여러 설정을 하던 중 다크모드라는 것을 알고 다크모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크모드는 우선 전력 소모가 줄어든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어서 만족을 하고 있는데, 다크모드가 대중화 된..

미국주식 SPAC(스팩) 상장 투자가 뭘까요? EX)벨로다인 상장, 버진갤럭틱, 니콜라 상장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하다보면 나스닥에서 종종 우회상장을 했다는 기사를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SPAC 스팩 상장이라고 해요. 우선 SPAC 스펙 상장의 정의를 철자대로 풀어보자면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

경기도 공공 배달앱 배달특급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잡을 수 있을 것인가? [내부링크]

배달의민족,요기요,배달통이 1개의 회사로 인수합병이 되면서 독과점 문제가 대두되었고,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가맹점주들을 상대로 수수료를 인상하려고 했으나, 반대로 인해서 다시 없..

뱅크샐러드 탈퇴 방법 PC 및 모바일 버전별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바꾸기 전에는 뱅크샐러드를 이용했었는데요.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뱅크샐러드 대신에 토스를 사용하면서 뱅크샐러드를 이용을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뱅크샐러드를 탈퇴를 하고 삭제를 하게 되었..

하퍼스바자 쿠션 구매 후기 모음 [내부링크]

하퍼스바자 쿠션은 가격대가 있는 제품(대략 6만원대)으로 20대 후반 또는 30대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코스메틱 쿠션 제품 중 하나인데요. 하퍼스바자는 스마트 스킨핏 쿠션 파데와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SK텔레콤 자회사 원스토어,ADT캡스,SK브로드밴드,11번가,웨이브 상장 예정 [내부링크]

SK텔레콤가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회사는 원스토어, ADT캡스, SK브로드밴드, 11번가, 웨이브 등 여러 회사들이 있는데요. 앞으로 내년 2021년을 시작으로 줄줄이 상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의 성공..

한글날 공휴일 태극기 게양 다는방법 [내부링크]

10월 9일이면 한글날이 다가오는데요. 한글날은 5대 국경일로써 공휴일로 지정이 되어 있어서 달력에는 빨간날로 표시가 되어 있어요. 한글날은 한글을 창제해서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

2021 9급 공무원 시험일정 및 개편사항 그리고 월급 미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도가 빠르게 지나가면서 2021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해라서 여러가지 행사나 일정들의 날짜가 변경되고 국가직 채용 일정에도 여러 변화가 있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내년 일..

SKT 자회사 원스토어 상장(IPO) 2021년 예상 및 원스토어 주식 지분율 [내부링크]

대기업 SK 및 카카오톡의 자회사가 성공적인 IPO를 진행하면서 SKT도 자회사인 원스토어를 시작으로 SK브로드 밴드, ADT캡스, 11번가, WAVVE를 상장하겠다고 공식적으로 선언을 하였습니다. SK텔레콤이 가장 먼저..

구글 애드센스 승인 대란!! 지금이 기회입니다.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내부링크]

요즘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의 가장 큰 이슈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대란인 것 같은데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정말 어려워서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었어요. 그 만큼 티스토리로 구글 애드센..

주식 대주주 요건 양도소득세 10억에서 3억 과연 될 것인가? [내부링크]

주식을 하고 있는 개미로서 요즘에 주식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대주주 양도소득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사실 저는 해당되는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관심을 버릴 수도 있었지만, 앞으로 10년안에는 수억단위를..

테이프 끈끈이 제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내부링크]

이사를 하면서 서랍장이 쏟아지지 않게 테이프를 붙이거나 태풍 피해를 감소시키는 목적으로 창문에 테이프를 붙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테이프를 붙이고 나서 바로 떼면 자국이 많이 남지 않지만, 붙이고 나..

가짜사나이2기 합격자 명단!! 14명 그들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가짜사나이2기 티져 영상이 방영이 되고 나서 합격자가 전부 노출이 되었는데요. 가짜사나이1기를 너무 재밌게 봤던 시청자로서 가짜사나이2기도 흥행이 대박나길 기대하면서 기다리고 있어요. 티져를 보니 예상..

나스닥100 추종하는 ETF (QQQ, TIGER 미국나스닥100) [내부링크]

주식을 투자하면서 가장 안전한 투자가 뭘까? 라는 생각을 참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주식은 기본적으로 1개의 회사에 투자를 하기 때문에 해당 회사의 성장 또는 이슈로 인해서 주가가 크게 요동을 치게 되..

따상 뜻 부터 주식 용어 정리해서 주린이 탈출하자! [내부링크]

부동산이나 적금에 투자를 하던 돈이 주식시장으로 몰리면서 주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주식을 처음 하시다 보면 주식의 가장 기본적인 용어도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저 같은 경우에도 3년..

테슬라 배터리데이 발표내용 정리 및 앞으로 계획 확인하기 [내부링크]

테슬라가 배터리데이를 개최하고 엘론머스크가 발표를 진행했는데요. 우선 27만명의 사람들이 발표를 보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참석을 했고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엘론머스크 입에서 나온 내..

통신비 2만원 지원 선별지원으로 최종 확정, 만나이 35~64세 제외 [내부링크]

정부에서 코로나를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하겠다고 하였는데, 지원 대상자가 수정이 되었어요. 만나이로 35~64세는 통신비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가 되었는데요. 이 부분..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방법 및 자격 그리고 기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든 상황인데요. 이번에 정부에서 소상공인을 위해서 지원 정책으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지급한다고 해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서 매출이 감소한..

토트넘 다큐 무료로 보는 방법 및 손흥민 인종차별!? [내부링크]

몇 일 전에 토트넘과 사우스햄튼 경기에서 손흥민이 4골을 넣었는데요. 이 경기를 보면서 손흥민은 역시 월클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아마존 프라임에서 방영이 되고 있는..

가방을 메다 매다 맞춤법 검사하기!! [내부링크]

카페에서 이야기를 하다가 가방을 매다와 가방을 메다 중에서 어떤 맞춤법이 맞냐는 얘기를 나눴었는데요. 처음에는 너무나 당연하게 맞는 맞춤법을 말을 할 줄 알았는데, 멈칫하면서 헷갈리더라구요. 멈칫거리니..

구운계란 칼로리 계산!! 다이어트 할 때 계란후라이 보다는 구운계란으로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면 계란 요리를 많이 먹게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삶은 달걀이에요. 하지만 삶은 달걀은 사실 맛이... 별로 없어서 자주 먹다보면 질리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계란을 다..

라닉스 주가 성장가능성 및 자율주행 관련 사업 확장 [내부링크]

자동차 산업이 호황기를 맞은 현재 너무 많이 오른 자동차 관련주식을 사는 것 보다, 몇 년후에 자율주행 관련 주식이 상승할 것을 예상하여 자율주행 관련 주식을 매수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비중..

다래끼 전염, 나는 이유, 초기증상 부터 치료 및 다레끼 째기까지 [내부링크]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더러운 손으로 눈을 자주 비비다 보면 어느새 눈 주위가 부풀어 오르고 다래끼가 생기게 되는데요. 다래끼가 생기면 눈꺼풀 쪽이 불편하고 눈 주위가 붉게 부풀어 오르는데요. 다래끼가 심해..

초파리 퇴치법! 생기는 이유부터 알 없애는법까지~! 초파리의 모든 것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 가장 골치가 아픈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초파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취를 오래하면서 여름마다 초파리 때문에 고생을 한 경험이 있고 초파리를 어떻게 하면 조금이나마 덜 생기게 하고 없앨 수..

아몬드 하루 섭취량, 칼로리, 효능 빠르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회사를 퇴근하고 나서 자기전에 항상 아몬드 한줌 정도 먹고 있는데요. 견과류를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하여 꾸준히 먹고 있어요. 근데 먹는 시간을 자기전이 아닌 출근하기 전에 아침에 먹는 걸로 바꿔야 할 것..

왠만하면 VS 웬만하면, 왠지 VS 웬지, 왠일 VS 웬일 차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글을 쓰다보면 가끔 맞춤법이 헷갈릴 때가 있는데요. 우리나라 말 특성상 그런게 많은거 같아요. 그래서 그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쓰고 있지만 가장 헷갈리는 맞춤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왠과 웬을 알아..

매꾸다 메꾸다 정확한 표현은 뭘까요? [내부링크]

카카오톡이나 메일을 작성하다보면 가끔 표현이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저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겪으시는 문제일 거 같아요. 그 중에서도 매꾸다와 메꾸다 둘 중 어떤 표현이 정확한 표현인지 알아볼게요. 바..

발로란트 전적검색 사이트(발옵지지, 발로란트 닥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FPS 슈팅 게임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 아직까지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요. 올해 6월2일에 라이엇 게임즈에서 FPS를 출시했는데 게임이름은 "발로란트"라는 게임인데요. 5대5 전술 슈팅게임으로 진영에 따라서 스파이..

개월수 계산기 아기 몇개월인지 쉽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제가 아직은 결혼을 하지 않아서 아이가 없지만, 사랑스러운 조카가 2명이 있어서 볼 때마다 쑥쑥 크는게 너무 신기해요. 그래서 항상 형이랑 형수님한테 애들이 너무 빨리 큰다고 말하고 몇개월이냐고 묻는데요...

KT 소액결제 및 콘텐츠이용료 차단방법 그리고 한도설정 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막내이모가 구글앱스토어에서 결제를 진행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55,000원씩 9번이 결제가 진행이 되는 상황이 발생했었고, 오늘 같은 경우에는 회사 동기가 구글 소액 결제가 55,000원 1번 11,000원 2..

아프리카tv 별풍선 1,10,100,1000,10000개 가격과 수수료 & 별풍선 계산기 활용 [내부링크]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유튜브나 아프리카tv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데이터를 보더라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었어요. 아프리카tv의 매출 요인 중에서 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미취업청년 50만원 지급 [내부링크]

요즘처럼 취업하기가 힘들었던적이 없는 것 같은데요.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상/하반기 공채를 뽑지 않고 있는 상황이며, 주위에서 취업을 하고자 하는 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보니 안타..

홈트를 위해 차칸철봉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 모음집 [내부링크]

저는 홈트가 유행하기 전부터 헬스장을 가는 것보다 집에서 운동을 가끔씩 했었는데요. 요즘은 외부환경 때문에 헬스장을 못가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고 홈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기면서 많은 분들이 집안에서 안전..

대전유기견 보호센터 사이트 및 전화번호 확인하기! [내부링크]

반려동물이 키우는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1000만명이 넘어서고 있는데요. 그 만큼 많은 유기견들이 생겨나고 있기도 합니다. 사실 유기견이 발생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첫째는..

만보 몇키로일까? 키로수, 거리, 시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만보기능과 스마트워치가 대중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하루동안 걸었던 거리를 확인하는게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는데요. 저도 평균적으로 하루에 5천보 이상 걷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할..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및 첫 화면(썸네일) 이미지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로 업무를 하다보면 영상을 삽입을 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당황을 할 수 가 있어요. 하지만 절대 당황하지 마세요!! PPT에 영상을 첨부하는 것만큼 쉬운 것은 없으니까요!! 제가 회사 실무에..

시절인연 작곡가는 누구인가? 꼰대인턴 OST 노래 작곡가 : 김지환, 알고보니 혼수상태 [내부링크]

MBC에서 방영되었던 꼰대인턴에 OST 곡으로 수록된 시절인연이라는 트로트 곡이 있는데요. 요즘 트로트가 다시 한 번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 꼰대인턴에서도 트로트가 OST로 나왔어요. 사실 드라마 OST에..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날짜 및 방법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0년 추석이 한달이 남지 않았는데요. 추석은 10월 1일이며 추석 연휴는 9월30일부터 시작인데요. 그 전에 미리미리 기차표를 예매를 해야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코로나19가 확산 방지 목적으로 현장..

정직한형제들 런닝머신 실구매 후기 모음 [내부링크]

요즘처럼 집콕, 방콕 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운동에 소홀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집에서 운동을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어요. 이들은 홈트족으로 불리우고 있고 헬스장이나 다..

원랜디 9.19 히든조합 한 번에 모아보기 !! [내부링크]

랜덤 디펜스 종류의 게임 스타일을 좋아해서 많은 종류의 랜덤 디펜스 게임을 했었는데요. 스타크래프트 랜덤 디펜스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랜덤 디펜스까지 수 많은 랜덤 디펜스 게임을 했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

카디비 쌩얼 생얼 ...? 화장 비포 애프터로 보는 다양한 모습들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면 스타일이 독특하고 너무 쎄다고 생각하는 미국의 여성랩퍼 카디비 모습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녀는 최근에 WAP을 발매하고 빌보드 차트 1위를 달성하고 있어요. 그리고 카디비는 실제 이름..

아이코스 충전안됨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내부링크]

아이코스 전자담배 충전불량을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대응을 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을 한 번에 모아서 보도록 할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빨간불 지..

집금거래 목적은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시 아님 누르세요. [내부링크]

주식시장이 활발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비대면으로 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있는데요. 계좌를 개설하는 절차에서 개설 목적(가상통화 집금거래 목적여부)을 묻는 칸이 있어요. 이 때 "집금거래 목적 아님" 이라고 선..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맥주 솔직한 후기 모음 [내부링크]

올 여름은 유난히도 다사다난 했는데요. 장마도 길고... 더위도 극성이고 태풍까지... 정말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런 외부적인 상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집콕 생활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생겨난 여러..

DOD 에이텐트 도플갱어 텐트를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곳으로 여행을 가거나 주말에 놀러 가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시작하고 있어요. 예능 프로에서도 보면 캠핑을 즐기는 연예인의 모습들이 보이고 드라마에..

2020연봉 3600 4800 7000 8000 1억 실수령액 빠르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0년도 어느새 8월 끝자락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연봉협상을 한지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5개월정도 지난것 같아요. 올해는 특정 회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힘든 사정으로 인해서 연봉 인상률이 적었을 것으..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푸는 방법!! 차근차근 따라해봐요~!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내가 설정한 비번이 기억이 안날 경우가 있는데요. 기술이 발전하면서 점점 편해지다보니 비밀번호 보다는 지문이나 페이스 등록으로 간단하게 보안을 인증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_ 공장초기화로 간단하게 유튜브 보기 [내부링크]

요즘 군대에서는 스마트폰을 할 수 있고 TV도 마음껏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유튜브 같은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로 기가지니로 볼 수 없는게 일반적인 현상이라고 해요. 하지만, 우리는 의지의 한국인 이..

인스타그램 추천 게시물 안뜨게 하는 방법 2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몇 일전부터 인스타그램을 접속하면 갑자기 처음 보는 사람들의 피드가 뜨거나 많은 광고들이 노출이 되고 있는데요. 처음엔 당황을 하면서 내가 이런 사람을 팔로워 했었나?? 라고 잠깐 동안 생각을 했었어요. 그..

군대 px 화장품 엔프라니 로열 캐비어 크림 사용 후기 모음 [내부링크]

엔프라니 로열 캐비어 크림은 근본적인 피부의 건조함을 개선시켜주고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는 고보습 크림이라고 정의가 되어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군대 px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으로 가성비 부분에서 강점이 있..

가짜사나이2기 지원자(유튜버,비제이) 프로필 모음 & 지원 영상 [내부링크]

가짜사나이가 대박이 나면서 9월에 촬영 예정인 가짜사나이2기도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선 8월26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벌써부터 수 많은 유튜버들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유튜버, 스..

이근 대위 먹튀의 진실!? 너 인성 문제 있어? 이근 프로필 및 유행어 모음 [내부링크]

가짜사나이를 너무 재밌게 봤던 시청자로서 이근대위님의 논란 정리와 프로필을 알아보려고 해요. 이근 대위님은 3살 때 모든 가족이 이민을 갔고 고등학생 때는 미국 국가대표 수영선수로도 활약을 했다고 하네요..

주식 공포지수 & S&P500지수 & 버핏지수를 활용한 투자방향 준비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주식이 전고점을 회복하면서 투자자의 입장에서 계속 주식을 사야할지 아니면 현금 비중을 늘려가야 하는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세계적으로 유동자금을 계속 늘리면서 시장에 돈이 풀리면서 주식은..

켐트로닉스 앞으로 성장가능성과 주가 상승 [내부링크]

국내 주식을 하면서 무선충전과 미래 산업에 관심을 갖다보니 자연스럽게 켐트로닉스라는 회사를 알게되었는데요. 그리고 공부 목적으로 주식을 소량 담았습니다. 켐트로닉스는 1983년 설립을 하였고 가전제품, 핸..

미국주식 우주테마주 버진갤럭틱 주가 및 이슈 기사 확인하기 [내부링크]

우주여행을 가능하도록 만드는 기업 버진갤럭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버진 그룹의 괴짜 회장인 리처드 브랜슨이 우주여행을 목적으로 만든 회사이며, 아직 정식으로 서비스가 출범을 하지 않아서 꿈을..

슈뢰딩거(SDGR) AI기반 분석 플랫폼 + 바이오신약 개발 기업, 앞으로 주가 예상하기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매달 조금씩 매수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슈뢰딩거라는 기업을 알게 되었고, 꾸준히 매수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슈뢰딩거라는 회사는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AI기반 바이오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식 유튜버 어떤 주식채널을 봐야 할까요?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를 보면 주식 채널이 엄청나게 증가한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기존에는 재테크 관련하여 부동산과 주식 채널이 어느정도 비율을 유지하면서 재테크 채널 시장이 커졌다면, 3월 코로나 이후에 주식이..

파인테크닉스 갤럭시 언팩 행사 전, 폭락한 이유는? [내부링크]

8월4일 장 막판 파인테크닉스가 11% 이상 폭락을 했습니다. 이유는 기관과 외국인이 던졌기 때문인데요. 다음날이 갤럭시 언팩 행사인데 하루 전에 매도를 한 이유가 뭘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특별한 이유는 없..

애플 주식 분할이 의미하는 것!! 4분의1 가격 100달러 [내부링크]

애플이 현재 주식을 분할한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현재 애플의 주가는 420달러 정도이며, 이를 4분의1 가격으로 분할하기로 결정을 하였는데요. 이는 1주당 100달러로 주가를 낮춤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주식..

미국주식 AT&T 배당 7% 그리고 앞으로 성장성은? [내부링크]

제가 미국주식을 하면서 가장 먼저 매수를 했던 종목이 AT&T였습니다. 우리나라의 SKT와 KT와 같은 통신회사이기 때문에 안정성 부분에서 탁월할 것 같아서 매수를 진행했으며, 배당금도 매수당시 5% 근접하게 주..

주식양도소득세 개정안 어떤 부분이 바꼈나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정부에서 부동산 규제가 심해지면서 많은 유동자금이 주식시장으로 흘러 들어오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으로 돈이 들어오면서 당연히 정부는 이돈을 세금으로 걷기 위한 방안을 마련을 했습니다. 돈이 몰리는 곳에는..

휠라홀딩스 -25% 손절. but 세상의 나쁜 주식은 없다...비싸게 샀을뿐!! [내부링크]

오늘 1년 정도 가지고 있던 휠라홀딩스를 손절하였습니다. -25% 손절이며, 금액으로 따지면 대략 83만원정도 됩니다. 손절을 한 종목을 다시 쳐다보기도 싫지만, 그래도 공부하는 차원에서 접근을 해보도록 하겠습..

빅히트 방탄 상장(IPO) 하면 오를 주식은? 넷마블!! 디피씨!? [내부링크]

올해 방탄소년단이 몸 담고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한다고 합니다. 사실 SK바이오팜 상장과 함께 가장 큰 상장 이슈를 보이고 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빅히트가 상장을 하게 되면 어떤 주식들이 관심을..

이재명 재판에 따른 이재명 관련주식 에이텍, 에이텍티앤 그리고 이낙연 관련 남선알미우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판이 드디어 7월16일 목요일에 시작을 합니다. 유튜브로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하는데, 어떤 판결이 날지에 따라서 이재명 관련 주식이 급등을 할지, 급락을 할지 방향이 나올 듯 합니다. 현..

SK바이오팜 역시나...물렸다 이번에도 대응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주식에는 100%가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SK바이오팜은 국내 최초 FDA 승인 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코스피 시장에 IPO하였습니다. 7월 2일 상장 이후 엄청난 급등새를 보여주면서 매수..

네이버 쇼핑검색 & 카카오톡 브랜드검색광고 확장 예정 [내부링크]

온라인 광고 중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검색광고의 영역이 점차적으로 중요해지고 확장이 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검색광고 노출 영역을 확대하기로 하..

온라인광고 종류(검색,배너,SNS,리워드 광고) [내부링크]

온라인 광고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광고, 리워드 광고 등 기본적인 광고들 뿐만 아니라 앱광고부터 해서 엄청 다양하게 있습니다. 간단하게 온라인 광고 종류에 따라 어떤 매체..

7월3일 직장인 주식 나노엔텍 손절 및 SM life design 익절 [내부링크]

이번주는 SK바이오팜 IPO로 인해 바쁘게 지나간 것 같아요. SK바이오팜을 사고 싶었으나, 청약 경쟁률도 심해서 포기했었고 상장하고 나서는 점상하여 접근조차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틀연속 상한가를 달리고 있..

sk바이오팜 관련주 나노엔텍 물렸다...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내부링크]

저번주 sk바이오팜 관련주로 나노엔텍이 급등을 하고 현재는 급락을 하고 있다. 나노엔텍이 sk바이오팜 관련주인 이유는 sk계열사의 바이오 관련회사이기 때문에 급등을 하였다. 차트를 보자면, 급등을 하기전에..

장전시간외거래, 장후시간외거래, 시장가, 보통지정가, 조건부지정가, 최우선지정가, 최유리지정가, 주식체결 [내부링크]

주식 거래를 하다보면 매수와 매도를 자주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대부분 보통(지정가)로 매매를 진행하지만, 시간이 지나갈 수록 여러 체결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매수매도를 가장 빠르게 진행하고 싶을..

6월26일 직장인 주식 단타 매매일지 또 물림...(나노엔텍,웰크론, 옴니시스템) [내부링크]

6월25일 코스피, 코스닥 하락장에 맞춰서 웰크론에 진입을 했었으나, 매도 타이밍을 놓치고 나서 장을 마감했었습니다. 그날 밤 미국장을 확인하니,,, 하락한 만큼 다시 장이 올라온것을 확인했습니다. 미국장이..

6월25일 직장인 주식 단타 매매일지 손절 35만원 (하나니켈2호, 비트컴퓨터, 이구산업, 안국약품, 웰크론) [내부링크]

6월24일 하나니켈2호 종목을 장전시간외 거래로 매수를 했었는데, 해당 종목을 오늘 장 시작후 전량 매도를 진행했습니다. 반등을 안줄것 같아서 바로 매도를 진행했는데, 그나마 잘했던 선택같습니다. 결국 -32%..

6월24일 직장인 주식 매매일지 & 2차 반성 (하나니켈2호...) [내부링크]

6월24일 직장인 주식 매매일지를 써보려고 합니다. 일단 한숨부터 한 번 쉬겠습니다. 후우.... 오늘 원칙을 1가지 더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6월23일 상한가에 도달했던 종목들을 살펴보니 하나니켈1,2호가 보..

6월23일 직장인 주식 단타 매매일지 겸 반성문(이엔플러스, 이지홀딩스, 빅텍, 제이엔케이히터, 티플랙스, 두산퓨얼셀, SK) [내부링크]

6월 23일 직장인 주식 단타 매매일지 겸 반성문입니다. 우선 거래내역과 손익을 보면서 작성을 이어가보겠습니다. 9시 장시작과 함께 거래량이 활발한 이엔플러스 매수하였습니다. 7,327원에 시장가에 매수하여 1..

6월22일 직장인 주식 단타 매매 (현대건설, 네이버, 젬백스링크, 이엔플러스) [내부링크]

6월 21일 일요일 경제 관련 뉴스를 보던 중, 현대건설이 한남3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수주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총 사업비는 7조원이 넘어가는 대형 사업이었고, 현대건설이 그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한..

6월19일 직장인 출근길 주식 단타 (빅텍,휴니드,모나미,에코프로비엠) [내부링크]

직장인 다니면서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는 단타로 시작한 건 아니었지만, 몇 년이상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단타 매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3월 이전에 최고점에서 주식을 산..

SK 증권우 바이오팜 상장기대감 & 방산주 (빅텍,스페코) [내부링크]

블랙먼데이 여파로 인해 주식시장이 얼어붙을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제 생각과는 다르게 코스피 코스닥 모두 급등했습니다. 5% 이상 급등을 하여 사이드카까지 걸렸고, 모든 종목들이 크게 올랐습니다. 그 중에서..

코스피 & 코스닥 각 5% 7%씩 급락 but sk바이오팜 테마주(SK,SK우,SK증권,SK증권우) 급등 [내부링크]

오늘 주식시장을 보면 정말 롤러코스터와 같은 상황이었는데요. 장 초반에만 하더라도 이렇게까지 급락을 할 줄 몰랐는데 블랙먼데이로 장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월 이후로 가장 크게 떨어진 수치인데, 내..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 가입하는 방법 & 키워드 추출 & 세팅 [내부링크]

온라인 광고를 가장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검색광고를 집행해야 하고,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사이트는 네이버라는 점은 모두 다 아는 사실일거에요. 그래서 네이버 검색광고를 가입하는 방법..

코로나로 인해 바뀐 소비자 및 소비품목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소비패턴이 바뀌고, 패러다임 자체가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다보면 너무나 많이 바뀐 트랜드를 확인 할 수 있었고, 앞으로는 이런 상태가 지속적으로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바뀐 쇼핑 트랜드 확인하기 [내부링크]

지난 3월 WHO에서 코로나 이슈에 대해서 팬데믹 상황이라고 선언을 했고, 수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 또한, 광고회사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이런 대규모 이슈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을 해야했고, 많은 변화가..

회사 실무에서 필요한 엑셀정리 단축키(우클릭,컨트롤,빠른실행도구)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기 전까지는 정말 엑셀 자체를 쓰는일이 극히 드물었었는데, 회사에 입사하고 나서 엑셀과 파워포인트만 매일 쓰고 있는데요. 사실 대학교 다닐 땐, 피피티 위주로 많이 사용했다면 회사 생활을 하면서..

네이버 검색광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검색광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현재 고객들은 네이버, 구글, 다음 카카오 3군데 사이트에서 대부분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구글이 검색 점유율을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으며 검색 중 20%..

검색 키워드 광고 리포트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분석 및 대처 [내부링크]

검색 키워드 광고 리포트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분석 및 대처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다보면 효율적인 운영이 안되고 있어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 퍼포먼스 마케터로 입사를 하고 광고를 운영하..

전환율 구매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의 중요성 [내부링크]

전환율 구매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의 중요성 저는 아직까지는 광고를 맡은 계정이 손을 꼽을 수 있는 정도이지만, 저 보다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거나 다수의 계정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회사의 홈페이지만..

키워드 광고 리포트를 분석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내부링크]

키워드 광고 리포트를 분석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온라인 광고 회사에서 일을 하면 가장 먼저 출근을 하고 하는일은 대부분 전일 데이터를 보는 일입니다. 네이버나 구글, 카카오 광고 계정으로 접속하고..

온라인 검색광고 광고계획(목적,목표) 수립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온라인 검색광고 광고계획(목적,목표) 수립해야 하는 이유 온라인 검색광고가 어떤 광고인지 알게되었다면, 이제는 온라인 검색광고를 직접 계획을 수립하고 세팅을 하고 운영을 해봐야 합니다. 제가 가장 처음 입..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비즈사이트,쇼핑검색,카드섹션)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비즈사이트,쇼핑검색,카드섹션)란 무엇인가? 온라인으로 검색광고 진행해야 한다면, 가장 우선순위로 둬야 할 포털사이트는 바로 네이버입니다. 제가 가장 처음 배웠던 사이트도 네이..

검색광고(키워드광고)를 하면 꼭 알아야 하는 용어 및 비용설정 [내부링크]

검색광고를 세팅하거나 리포트를 볼 때 꼭 알아야 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입사할 때 해당 용어를 외우고 어떤 상황에 대입할 수 있는지 적용해보고 그리고 효율적인 계정 운영을 위해서는 꼭 알아야..

온라인 광고 중 키워드 광고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대학에서 경영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케팅을 배웠었고, 마케팅에 흥미가 생겼었습니다. 그래서 취업을 할 때 마케팅 관련한 곳으로 이력서를 냈었으며 그 중 온라인 광고를 하는 회사에 합격하여 직장생활을..

시중은행vs저축은행 금리비교 및 웰컴저축은행 적금 첫거래 4.2% 금리 적용!! [내부링크]

시중은행vs저축은행 금리비교 및 웰컴저축은행 적금 첫거래 4.2% 금리 적용!! 필자는 앞으로 2년 뒤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 여행적금을 가입할 예정입니다. 우선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금리를 따지는게 이유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간단하게 정리(농협 하나로마트/주유소/편의점/병원 등)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간단하게 정리(농협 하나로마트/주유소/편의점/병원 등) 5월11일 부터 재난지원금을 체크/신용카드 충전 신청할 수 있으며, 첫 주만 주민등록 번호 뒷자리 5부제를 실시합니다. 16일..

2020년 여름날씨 폭염으로 선풍기 매출 급등 예상 및 폭염테마주 신일전자 매수타이밍 [내부링크]

2020년 여름날씨 폭염으로 선풍기 매출 급등 예상 및 폭염테마주 신일전자 매수타이밍 2020년 여름이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폭염이 걱정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미국 국립해양대기청에 따르면 관..

신용대출vs담보대출 비교 > 대출 기초 상식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신용대출vs담보대출 비교 > 대출 기초 상식 간단하게 알아보기 경제활동을 하다보면 현재 가진 돈보다 큰 돈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갑작스럽게 병원비가 필요하거나 생활비 부족 또는 집 장만 등과 같은..

민식이법 가중처벌 및 운전자보험 보험사별(KB손해보험,DB손해보험,현대해상,메리츠화재,삼성화재)혜택 변경 확인 [내부링크]

민식이법 요약 및 운전자보험 혜택변경민식이법 가중처벌 및 운전자보험 보험사별(KB손해보험,DB손해보험,현대해상,메리츠화재,삼성화재)혜택 변경 확인 우선 민식이법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민식..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준 및 1인/2인/3인/4인 가구당 지원금액 [내부링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준  및 1인/2인/3인/4인 가구당 지원금액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기존 70% 지급 방침에서 모든 국민에게 100% 지급하는 방안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행정안전위원회는 긴급..

1인 가구,홑벌이 맞벌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신청일,지급조건 요건 확인 및 비대면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1인 가구,홑벌이 맞벌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신청일,지급조건 요건 확인 및 비대면 신청하는 방법 27일 국세청에서 근로/자녀장려금을 신청하라는 안내문을 발송했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은..

신용등급 신용점수제로 변동, 변경, 전환에 따른 대출 가능 여부 및 대출금리 확인 [내부링크]

신용등급 신용점수제로 변동, 변경, 전환에 따른 대출 가능 여부 및 대출금리 확인 필자는 2018년 정규직으로 채용된 시점부터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학자금 대출을 정기적으로 갚..

매달 700만원 받는 연금복권 720+ 출시 및 1등/2등/보너스당첨금 확인하기 [내부링크]

매달 700만원 받는 연금복권 720+ 출시 및 1등/2등/보너스당첨금 확인하기 2020년 4월부로 연금복권 520+(매달 500만원/20년)이 폐지가 되고 4월 30일부터 연금복권 720+(매달 700만원/20년)으로 변경이..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돌려받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돌려받는 방법 자동차보험은 우선 크게 2가지 배상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첫째 자동차사고로 인하여 피보험자가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하는 '배상책임(대인배상Ⅰ,..

홍대입구역 가성비 좋은 맛집 추천!! 저렴한 메뉴가 있는 롤링파스타, 차돌풍, 최가면반 [내부링크]

홍대입구역 가성비 좋은 맛집 추천!! 저렴한 메뉴가 있는 롤링파스타, 차돌풍, 최가면반 홍대입구 근처에서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어느정도 보장된 음식점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 후기가 나쁘지 않은 음..

퇴직금 지급기준과 지급기한 그리고 계산방법 쉽게 할 수 있는 계산기&상황별 퇴직금 받는방법(회사가 망했을 때,퇴직금을 안줄 때) [내부링크]

퇴직금 지급기준과 지급기한 그리고 계산방법 쉽게 할 수 있는 계산기&상황별 퇴직금 받는방법(회사가 망했을 때,퇴직금을 안줄 때) 직장인들이라면 한 번쯤은 내 퇴직금이 얼마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

로또 1등 복권 당첨 세금 얼마나 내야하나? [내부링크]

로또 1등 복권 당첨 세금 얼마나 내야하나? 어느덧 로또를 시작한지 10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당첨은 4등 5번, 5등은 수십번 당첨이 되어본거 같습니다. 4등까지는 세금을 안내도 되기 때문에..

국내 ETF 종목 중 성장 가능성 높은 반도체,2차전지,헬스케어 ETF 분석 [내부링크]

국내 ETF 종목 중 성장 가능성 높은 반도체,2차전지,헬스케어 ETF 분석 국내 증권사에서 운용중인 ETF 중에서 앞으로 3년, 5년 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ETF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종목을 알아보기 전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산업 및 섹터별 ETF 종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산업 및 섹터별 ETF 종목 알아보기 종목을 선정하기에 앞서, 앞으로 유망산업이 어떤것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투자란 향후 몇년뒤를 내다보고 해야하기 때문에 ..

4.15 선거 투표인증 제대로 하는 방법, 선거법 위반 알아보기 [내부링크]

4.15 선거 투표인증 제대로 하는 방법, 선거법 위반 알아보기 4.15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이미 사전투표를 했고 투표인증까지 했었습니다. 하지만 투표를 인증하는 방법에..

현대자동차 4세대 투싼 NX4 풀체인지 모델,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비교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4세대  투싼 NX4 풀체인지 모델,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비교 2020년을 맞아 현대자동차는 투싼 차량을 2015년 이후 5년만에 새로운 4세대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외관은 2019년 LA 오토쇼에서..

유튜브 동영상 내컴퓨터에 저장하는 쉬운 방법 [4K Video Downloader]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 내컴퓨터에 저장하는 쉬운 방법 [4K Video Downloader] 유튜브를 보다가 유익한 정보가 담긴 영상이 있으면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나중에 다시 한 번 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시나요? 하지만 해당..

삼성카드 탭탭오(taptapo) 네이버페이 4월 한정 10만원 캐시백 이벤트! [내부링크]

삼성카드 탭탭오(taptapo) 네이버페이 4월 한정 10만원 캐시백 이벤트! 삼성카드에서 4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4월1일 부터 30일까지 한달동안 네이버페이 이벤트 영역에서 카드를 발급받으면 네이..

중소/중견기업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80%대출 및 최대한도 1억, 직접 대출받은 후기(월세아끼는 방법) [내부링크]

중소/중견기업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80%대출 및 최대한도 1억, 직접 대출받은 후기(월세아끼는 방법)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위해서 전월세보증금을 대출해주고 있습니다. 자취를 하거나 독..

주식보다 쉬운 투자, ETF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주식보다 쉬운 투자, ETF란 무엇인가? -ETF란? Exchange Traded Fund 개별주식을 고르는데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되는 펀드의 장점과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거래가 가능한 주식의 장점을 모두 ..

근로자(재직자)/실업자/자영업 내일배움카드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 [내부링크]

근로자(재직자)/실업자/자영업 내일배움카드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 2019년까지만 하더라도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 실업자, 자영업 등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이 되면서 국민내일배움카..

코로나 긴급 재난 생활 지원금, 1인가구/2인가구/3인가구/4인가구 건강보험료 기준과 지원금 [내부링크]

코로나 긴급 재난 생활 지원금, 1인가구/2인가구/3인가구/4인가구 건강보험료 기준과 지원금 기존 긴급재난지원금 조건이 70% --> 100% 지급으로 변경되어 수정된 버전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https://..

중국 전기차 배터리 보조금 2022년 말까지 연장,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영향은? [내부링크]

중국 전기차 배터리 보조금 2022년 말까지 연장,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영향은? 중국이 2020년 말까지 전기차 보조금 지급을 한다고 했었으나, 코로나 이후 내수 경제를 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2022..

2020년 연간 방문자 설문조사 사기조심!! 크롬 온라인 피싱 예방!! [내부링크]

2020년 연간 방문자 설문조사 사기조심!! 크롬 온라인 피싱 예방!!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구글에 접속 후 검색을 하고 이미지를 찾던 중, 온라인 피싱을 당할 뻔한 경험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제목 그대로..

주식초보라면? 지금 삼성전자를 사야할까? 기다려야할까? 매수고민... [내부링크]

주식초보라면? 지금 삼성전자를 사야할까? 기다려야할까? 매수고민... 2020년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확산 & 유가 하락 등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서 주식이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락하는 와중에도 삼..

은행별 파킹통장 금리비교, 활용도 높은 카카오&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내부링크]

은행별 파킹통장 금리비교, 활용도 높은 카카오&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통장이 있습니다. CMA 통장이라는 증권상품인데, 해당 통장은 보통 연 이자..

코로나 자가격리 위반시 벌금 1000만원 및 고발조치 [코로나3법] [내부링크]

코로나 자가격리 위반시 벌금 1000만원 및 고발조치 [코로나3법]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나라별로 코로나 법을 개정하고 실시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코로나 관련 법이 어..

클라우드웍스가 아닌 크라우드웍스로 시작하는 부업 재태크!! [내부링크]

클라우드웍스가 아닌 크라우드웍스로 시작하는 부업 재태크!! 요즘 같은 시대엔 월급 이외에 여러 방법으로 수익을 얻으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 파이프라인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하..

주식하는방법 : 증권사 선택-증권계좌개설-주식앱설치-주식매수매도 한번에 알아보기 (키움증권계좌/영웅문/영웅문S/키움증권이벤트) [내부링크]

주식하는방법 : 증권사 선택-증권계좌개설-주식앱설치-주식매수매도 한번에 알아보기 (키움증권계좌/영웅문/영웅문S/키움증권이벤트) 주식을 처음으로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시겠죠? 당연히 처..

2020년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3년형 작년과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나요? [내부링크]

2020년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3년형 작년과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나요? 요즘과 같이 취업이 더 힘들어 지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들에게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더없이 좋은 제도입니다. 우선 청년내일채움공제..

코로나로 한국에게 도움을 청하는 국가 및 피해를 입은 유명인들 [내부링크]

코로나로 한국에게 도움을 청하는 국가 및 피해를 입은 유명인들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점점 심해지면서 성공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에게 많은 국가들이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우선 코로..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월 50만원 (신청일 and 신청자격) [내부링크]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월 50만원 (신청일 and 신청자격)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1차 모집 공고가 떴습니다. 서울시에서 청년들을 위해서 매월 50만원씩 제공하는 청년지원사업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사..

코로나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신용등급에 따라 시중은행,소상공인진흥공단으로 [내부링크]

코로나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신용등급에 따라 시중은행,소상공인진흥공단으로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기업과 개인사업자분들이 힘든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코로나 자금..

키움증권 미국주식 외화(달러)환전 / 가환율 환전 [내부링크]

키움증권 미국주식 외화(달러)환전 / 가환율 환전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식앱이 낯설게 느껴지실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라서 이것저것 눌러보고 누르면서도 눌러도 되나?라는 생각..

파이코인 상장 전,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상장 후 진입은 늦습니다. [내부링크]

파이코인 상장 전,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상장 후 진입은 늦습니다. 누구나 일확천금을 꿈꾸고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생각을 하곤 합니다. 저 또한 항상 자기전에 어떻게 하면 많은 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