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lamoney의 등록된 링크

 wallamon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과학기술인공제회 복리 5% 적금(고정금리, 5년까지)에 가입하자! [내부링크]

과학기술인공제회라고 엔지니어나 연구원 같이 과학기술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이 가입할 수 있는 공제단체가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을 보증하는 기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금리가 오르면서 고정금리 5%를 연복리로 5년까지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팔고 있어서 그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가입대상 2. 가입금액 3. 가입기간 4. 이율(회원지급률) 5. 세율 6. 납부방법 7. 가입일 8. 만기수령 방법 9. 중도해지지급률 과학기술인공제회에서 가입이 가능한 으뜸적금이라는 상품입니다. 장점으로는 복리, 고정금리를 5%라는 상당히 높은 금리로 5년까지 보장해 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중도해지지급률을 보면 3년 이상이 되면 이자를 100%로 지급한다고 되어 있기 때문에 일단 5년으로 가입하고 ..

송도감자탕 맛집, 형제들감자탕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송도유원지에 있는 감자탕 전문점 형제들감자탕에 방문했습니다. 이 근방에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 오고 가면서 자주 봤던 음식점이었습니다. 규모가 있는 건물에 감자탕만 팔고 있던 형제들감자탕에 방문해 본 경험을 공유합니다. 목차 1. 위치와 영업시간 2. 주차정보 3. 메뉴와 식당 내부 모습 4. 감자탕(소) 리뷰 5. 무료 디저트 6. 총평 형제들감자탕 위치와 영업시간 영업시간이 무려 24시 영업이라고 적혀있는 곳입니다. 주변에서 술 한잔 하는 경우, 밤새 교대근무를 하고 따끈한 국물이 먹고 싶은 분이 찾으면 더할 나위가 없는 곳이네요. 요즘 인건비가 많이 올라서 24시간 영업하는 식당을 찾기가 어려운데 아직도 이렇게 영업하는 것을 보니깐 꾸준하게 찾는 수요층이 있는 곳인가 봅니다. 위치는 인천 연수구 옥련..

간호 간병통합서비스 비용이 알고 싶으신가요? 직접 이용한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제가 장기간 병원에 입원하면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이용했었습니다. 간병인 없어도 환자가 충분히 생활할 수 있도록 간호조무사분들께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비용은 얼마나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간호 간병통합서비스란? 2. 간호 간병통합서비스의 장점 및 단점 3. 간호 간병통합서비스 비용 4. 간호 간병통합서비스 이용 후기 1. 간호 간병통합서비스란? 간호 간병통합서비스는 환자의 보호자나 간병인이 상주하지 않아도 환자가 병원에서 생활이 가능한 입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환자의 개인 심부름은 제공이 되지 않지만 기본 위생(머리 감기 등), 운동 보조(걷기 운동 보조 등), 체위 변경, 식사보조 같이 도움이 꼭 필요..

전방십자인대 파열, 수술, 재활을 직접 경험한 후기를 알려드릴께요. [내부링크]

사고로 무릎에 큰 충격이 가해지면서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되었습니다. 인대가 파열되고 아직은 젊은 나이인지라 십자인대재건술을 꼭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 타가건으로 재건술을 했습니다. 파열, 수술, 재활 과정에서 알게 된 저의 경험기를 작성해 봅니다. 전방십자인대란? 저도 다치기 전에는 전방십자인대란게 어디 있는지도 모르고 살았습니다. 다치고 나서 찾아보니 무릎의 안정성을 위하여 무릎 상, 하부를 X자 모양으로 잡아주는 인대를 전방십자인대, 후방십자인대라고 부름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이 인대가 없다고 해도 걸어 다니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여 저는 골절이 된 부위를 먼저 치료하고 나중에서야 십자인대재건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걷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없이 살아도 되는지 물어봤는데, 만약 저 인대가 없으면 무..

과도하게 나온 의료비를 돌려받는 재난적의료비지원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병원 신세를 오래 지다 보니 건강보험이나 산재보험으로 지원이 안 되는 비급여 치료를 많이 받게 됩니다. 이렇게 하나둘 비급여가 늘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의료비가 한 번에 청구되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재난적의료비지원을 통하여 소득대비 과도한 의료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재난적의료비지원 소득 대비하여 과도하게 발생된 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 대하여 의료비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지원 대상 질환, 소득, 재산, 의료비에 따라서 부담 수준을 산정하고 이를 모두 충족하는 사람에 대하여 지원 1. 대상 질환: 입원인 경우는 모든 질환 대상, 외래인 경우는 중증질환 대상입니다. * 중증질환 (암, 뇌혈관, 심장, 희귀, ..

손가락 골절 당하고 수술, 핀제거, 재활, 후유증 경험한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저는 수지 4, 5번 근위지골 골절을 당했습니다. 뼈가 분쇄골절 수준으로 박살이 났고 개방성 골절이라 내부 근막까지 손상이 되는 심한 부상이었지요. 일 년의 기간 동안 수술, 핀제거, 재활, 후유증을 경험하면서 이 내용을 정리해서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손가락 골절 증상 의학용어로는 수지골절이라고 표현을 하는 데, 수지골절이 생기고 제가 느낀 증상은 타는 것 같이 손가락이 아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눈으로 보기에도 손가락이 돌아가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아픔으로 손가락을 아예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이었고 응급실에 가서 엑스레이, CT, MRI를 찍을 때는 손가락을 자꾸 건드려서 악소리를 내며 참았습니다. 손가락 골절 수술 8개의 장핀을 이용해서 부러진 뼈들을 이어주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핀 8개가 손가락 ..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후 이상 반응 대처법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환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만 해도 8만 명이 넘는 환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는 사람도 다시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백신 접종 후에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 증상: 접종 부위 통증, 부기, 발적, 발열, 메스꺼움, 두통, 피로감, 근육통 이런 증상이 나타나도 대부분 3일 이내에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39도 이상의 고열이나 알레르기 반응(두드러기, 발진, 부기)이 생기는 경우는 아래 안내에 따라 행동하셔야 합니다. 1. 예방 접종 이후 이렇게 하면 도움이 됩니다. 1. 예방 접종 후에 접종 부위에 부기와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깨끗하고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을..

송도 풍년갈비, 양념돼지갈비 맛집 찾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구송도에 있는 송도풍년갈비에 다녀왔습니다. 양념돼지갈비가 먹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이곳을 발견했습니다. 주차 편하고 가격 좋고 맛도 좋았던, 그리고 직원분이 친절하셨던 송도 풍년갈비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송도풍년갈비 위치는 송도 국제도시와 인접한 구송도(송도유원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마다 호텔을 끼고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찾기 수월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입니다. 저는 평일 오전 11시쯤에 첫 손님으로 방문하여 손님이 몰리지 않을 때 느긋하게 먹고 왔네요. 주차는 가게 앞쪽으로 주차장이 있고 뒤편으로도 넓은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송도풍년갈비 메뉴 저는 양념돼지갈비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방..

피부괴사를 4달 만에 완치한 경험담을 알려드려요! (증상,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사고로 다리에 압괴 손상이 생겼고 그로 인하여 오른발에 피부괴사가 넓게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다리를 사용하지 못하고 깁스를 하는 동안에 발뒤꿈치에는 욕창으로 인한 피부괴사가 진행되고 말았습니다. 두 부위에 대하여 피부이식이나 피판술을 하지 않고 4달 동안 완치한 저의 경험담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피부괴사 증상 및 원인 1. 피부괴사 증상 가장 눈에 띄는 증상은 피부색이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괴사 된 부위에서 심한 통증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괴사 된 피부를 만져보면 감각이 매우 떨어졌고 내 살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2. 피부괴사 원인 저처럼 압괴 손상을 당해서 미세혈관이 파괴되면 혈액이 돌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 세포들이 죽으면서 피부괴사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욕창도 비슷..

차이나타운 만다복, 백년짜장과 코스A 먹은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는 만다복이라는 중국 요릿집에서 코스요리와 백년짜장을 먹고 왔습니다. 그 내용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만다복 위치 차이나 타운 입구에서 도보로 2분 정도면 도착하는 곳에 있는 중화 레스토랑입니다.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줄 서는 것이 싫어 다음엔 여기서 먹어야지 계속 생각만 하다 평일 점심시간에 드디어 가봤습니다. 주차는 만다복 우측에 주차장이 있지만 평일이 아니라면 공용주차장이나 8 부두주차장에 세우시길 추천합니다. 공용주차장은 유료이지만 8 부두주차장은 주말에도 공짜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느긋하게 둘러보시길 원한다면 8 부두 주차장을 추천합니다 만다복 세트 A 어렵게 마음먹고 온 김에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싶어서 세트 A (1인 24,000원)..

종골 골절 완치 기간, 재활 치료, 후유증 알고 싶으신가요? [내부링크]

저는 여러 부위에 다발성 골절을 당했는데요. 그중에서 오른쪽 발의 종골 골절이 회복에 오래 걸렸습니다. 종골 골절이 회복되어 가는 과정에서 알게 된 치료 기간, 재활치료 방법, 후유증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종골 골절 종골은 발 뒤꿈치 뼈를 이르는 말인데요. 뒤꿈치 뼈인 만큼 보행 과정에서 많은 체중부하가 가해지는 중요한 위치입니다. 이곳이 골절되면 뼈가 더 벌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내고정장치를 이용해서 고정을 하는 수술을 많이 합니다. 낙상사고나 외상에서 의하여 뒤꿈치에 큰 충격이 가해지면 이 종골에 골절이 생기고 발이 엄청 아파오게 됩니다. 제가 종골 골절을 당해보니 골절 직후 바로 극심한 통증이 생기고 다음날부터 발이 퉁퉁 부어서 신발이 안 들어갈 정도였습니다. 다리 부위에 생기는 골절 중..

미키 경량 휠체어를 골절환자가 6달 사용한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다발성 골절을 당해 6달간 미키 경량 휠체어를 사용했습니다. 휠체어를 렌트하거나 구매해서 타더라도 환자에겐 편한 휠체어를 찾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글에 제가 미키 경량 휠체어를 직접 사용하며 느낀 점을 서술해 보겠으니 환자분에게 적합한 제품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휠체어 구매 시 고려 1. 사용자 체구: 성인 남성이 사용할 것인지 여성인지에 따라서 사용이 편한 사이즈를 생각해야 합니다. 2. 다친 부위: 다리를 다쳤고 거상을 해야 한다면 발받침을 앞으로 고정할 수 있는 휠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목을 가누기 어려운 경우는 목까지 받쳐주는 휠체어를 찾아야 합니다. 이렇게 다친 부위에 따라 휠체어의 종류를 달리 선택해야 합니다. 발받침이 고정된 제품, 양옆 사이드가 위로 열려서 침대에 올..

대리처방 요건 및 구비서류를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환자가 피치 못한 사정으로 병원에 직접 갈 수 없어 대리처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0년 2월 28일부터 의료법이 개정되면서 대리처방이 까다로워졌습니다. 대리처방이 가능한 요건과 구비해야 하는 서류가 무엇인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대리처방 요건 아래 두 가지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리처방이 허용되고 있습니다. 경우 1 환자 의식이 없는 경우 경우 2 1. 환자가 의학적으로 거동이 현저히 곤란한 상태에 해당하면서, (교도소 수용, 정신질환자, 치매환자와 같이 사회적 거동이 어려운 경우도 포함) 2. 같은 질환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진료를 받은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3. 오랜 기간에 같은 처방을 받고 있는 경우 경우 1 또는 경우 2의 1, 2, 3항을 충족하면 대리처방을 허용할 수 있지만 처방하는..

길병원 간호간병통합 6인실 입원 수술 후기 [내부링크]

인천 남동구에 있는 가천대 길병원 간호간병통합 6일실에 입원하고 수술을 받았습니다. 시설이나 서비스가 어떤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소개해봅니다. 간호간병통합 병실 간호간병통합 병실은 보호자나 간병인이 상주하지 않고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등의 의료인력이 간호서비스와 간병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병실을 말합니다. 개인 간병이 아니기 때문에 사적인 도움까지는 받을 수 없지만 수술 후 퇴원까지 필요한 부분들을 상당부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대표적 서비스는 1. 식사보조 2. 체위변경 3. 운동 보조 4. 기본 위생 입니다. 간호간병 통합 병실 비용 6인실을 기준으로 간호간병 통합 병실은 일반병실 대비하여 하루당 약 22,000원이 추가되기 때문에 본인부담금 36,892원이 부과됩니다. 2~3인실 같은 상급..

농협 라이블리(Lyvly)에서 한우, 삼겹살 사먹은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최근 생활물가가 급등해서 고기 한번 실컷 먹기 어려운 시기입니다. 저렴한 고기를 찾겠다고 식자재 마트를 기웃거리고 이마트에 세일을 하면 줄을 서는 분들도 많습니다. 농협 라이블리에서 주문을 해보니 저렴하면서 품질도 좋고 집까지 배송이 되어 이 방법이 최고인 것 같아 소개해 봅니다. 농협 라이블리 ?? 농협 본사에서 직접 만든 PB브랜드가 Lyvly(라이블리)입니다. 스마트폰에 라이블리 앱을 깔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농협에서 직접 챙기고 있고 있는 제품만 판매합니다. 다른 구매처에 비하여 가지고 있는 장점은 3가지입니다. 상품 기획, 생산관리까지 직접 진행을 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 안정적인 배송까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1. 엄격한 품질관리: 농협에서 품질을 보장하는 ..

영종도 아이와 갈만한 5곳 (아이 동반, 무료로 가볼 만한 5곳 추천) [내부링크]

서울에서 한 시간 이내에 바다를 볼 수 있는 영종도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영종도 하면 을왕리, 왕산해수욕장만 알고 있습니다. 이글에선 해수욕장을 제외하고 아이 동반으로 영종도에 가볼 만한 무료 방문지 5곳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인천학생과학관 입장료, 주차 모두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충실하게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공룡, 화석, 암석, 우주, 수중 생물부터 각종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면서 해볼 수 있는 체험기구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VR, 4D와 로봇댄스 같은 퀄리티 있는 체험도 모두 무료라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치원에서 초등학생까지 자녀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교육적으로도 좋은 곳이니 강추하겠습니다. 2. 예..

구글 애드센스 한달 만에 승인 받은 6가지 글쓰기 룰 [내부링크]

10월 말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약 한 달 만인 11월 말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 쓰기 방법을 공부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제 나름의 기준 6가지 세우고 준수하였고 한 달이라는 빠른 기간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아래에 그 6가지 방법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보다는 네이버 블로그에 먼저 관심을 보이실 겁니다. 네이버가 국내 최대 사용자를 가졌고 트래픽이 많기 때문에 그 장점이 많긴 합니다. 하지만 부업을 통하여 확실한 수익을 얻으려면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티스토리가 가진 장점도 많습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는 수익을 얻기 위하여 유입되어야 하..

산재 환자가 안 받으면 손해인 집중재활치료를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산업재해 환자는 재활 과정을 거쳐서 사회로 복귀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집중재활치료를 신청하여 받을 수 있다면 동네의 일반적인 의료기관에서 받는 치료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저렴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혜택을 모르고 집 근처 병원에서 물리치료만 하다가 안 좋아진 상태로 평생을 고생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래에 집중재활치료 신청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집중재활치료를 직접 받아본 효과 이 글을 쓰는 저는 산업재해로 다발성 골절을 당하여 일 년이 넘는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집중재활치료를 18주간 받아왔습니다. 처음에 휠체어 생활만 하다 보니 근육 손실이 심했고 부상 부위에 강직이 너무 심해 걷는 게 어려운 지경이었습니다. 18주간의 집중재활치료를 거치면서 지금은 가까운 뒷동산에 올라..

산재신청 절차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업무상의 사유로 4일 이상 요양이 필요한 노동자의 부상, 질병, 장해 또는 사망이 발생한 경우 산업재해 사고라고 합니다. 이때는 산재보험을 통하여 치료비 등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경우에 산업재해로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산업재해란? 업무상 사유로 부상, 질병, 장해 또는 사망이 발생했을 때 산업재해라고 합니다. 최근에 출퇴근 사고도 인정됩니다. 업무상 사고 사업주 지배 관리하에서 업무와 관련하여 우연히, 급격히, 외부의 영향(충돌, 추락, 감전 등)으로 발생한 사고입니다. 1. 노동자가 근로계약에 따른 업무나 그에 따르는 행위를 하던 중 발생한 사고 2. 사업주가 제공한 시설물 등을 이용하던 중 그 시설물 등의 결함이나 관리 소홀로 발생한 사고 3..

산재환자를 위한 근로복지공단 소속 병원의 장점 [내부링크]

전국에는 근로복지공단 소속 병원 10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로 산재환자들 위주로 운영이 되고 있지만 지역민들도 이용 가능한 병원입니다. 산재환자가 이런 근로복지공단 소속 병원에서 치료받게 되면 여타의 의료기관에서 얻을 수 없는 뚜렷한 장점들이 있는데 이 글을 통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소속 병원 위치와 진료과 1. 인천병원: 내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비뇨의학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재활의학과, 직업환경의학과, 응급의학과, 치과, 재활전문센터, 건강관리센터 2. 안산병원: 내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외과, 정형회과, 신경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비뇨의학과, 영상의학..

싼타페TM 넥센 엔페라 슈프림(NFERA Supreme) 장착 후기 [내부링크]

19년식 싼타페TM을 타면서 타이어가 마모 한계선에 다가왔습니다. 가격이 적당하면서 성능도 보장되고 갈아 끼기 쉬운 타이어가 무엇인지 많이 알아보다가 넥센타이어의 엔페라 슈프림(NFERA Supreme) 235/55R19로 바꿨습니다. 장착하고 한 달간 운행해본 성능과 경험을 말해보려고 합니다. 넥센타이어 이미지 이 타이터를 선택할 때 가장 마음에 걸렸던 것이 넥센타이어에 대한 이미지였습니다. 과거 10여 년 전 아반떼를 운행할 때 넥센타이어의 N5000이라는 타이어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데 그때 좋은 느낌을 받지 못했었습니다. 새타이어로 바꾸고 기대했던 연비상승이나 승차감 개선이 전혀 없던 기억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여전히 넥센타이어에 대한 이미지가 안 좋게 공유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발성 골절을 이겨내기 위해 내가 먹은 영양제들 [내부링크]

이 글을 쓰는 저는 산업재해 사고로 온몸이 부러지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온몸이 부러졌다는 표현은 너무 많은 부위에 골절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경골, 비골, 삼과, 거골, 종골, 대퇴골, 척골, 요골, 주상골, 수지 골절까지... 한 부위만 부러져도 고생스러운 부위를 한 번에 모두 부러져서 지금도 회복 과정에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제는 일상으로 돌아와 두 아들과 공원을 산책하고 외식도 다닙니다. 제가 치료받는 과정에서 경험한 골절 영양제 정보를 공유합니다. 다발성 골절 환자의 신체적 어려움 제가 다친 부위는 왼다리(삼과 골절, 경비 인대), 오른 다리(거골 분쇄골절, 종골 골절, 주상골 골절, 경골 골절, 비골 골절, 대퇴골 골절, 후외방인대 파열, 전방십자인대파열, 피부 괴사), 오른팔(척골 골절, 요골..

산재보험 추가상병 신청, 재요양 신청하기 [내부링크]

산업재해로 치료를 받으려면 근무 과정에서 부상을 당한 질병명과 질병코드에 대해서 근로복지공단에 승인받아야 하는데 이를 상병 승인이라고 합니다. 만약 치료과정에서 새로운 상병들이 생기거나 발견되어 신청하면 이를 추가 상병 신청 절차라고 합니다. 또한 치료가 끝난 상태에서 기존에 치료받았던 상병이 다시 재발하거나 악화하는 경우는 다시 치료를 받겠다는 재요양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 내용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추가상병 신청 1. 요양 중인 재해자에게 당초 업무상 발생한 부상이나 질병 이외에 새로운 상병이 발견되면 근로복지공단에 추가상병을 신청하게 됩니다. 상병이 승인되어야 관련된 치료를 산재보험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재해자 입장에서는 추가상병 등록이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산재 요양과 관련하여 발생한 의..

산재보험 직업훈련 수당 지원 받기 [내부링크]

산업재해가 발생하여 치료를 받게 되면 상당한 시간을 회사에서 근무하지 못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회사와 관계가 틀어지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이로 인하여 새로운 직장을 구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는 근로자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장해등급 12급 이상인 경우에는 직업훈련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훈련수당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지원 산재로 통원 요양 과정에 있거나 최종 종결이 되어 장해판정까지 진행된 근로자가 원직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타직장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는 훈련비용과 훈련수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원대상 - 직업훈련지원 신청일 현재 산재 장해등급 제1급~ 12급 판정을 받은 사람, - 통원 요양 중인 산재환자 중에서 종결 시 장해가 제1급~12급이 예상..

산재 장해급여는 어떻게 계산하고 청구하나? [내부링크]

산업재해가 발생하여 산재보험으로 치료를 하더라고 장해가 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근로복지공단을 통하여 해당하는 장해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장해급여가 계산되고 지급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해급여 청구 1. 부상 또는 질병이 치료되었지만 신체, 정신적인 장해가 남은 경우는 장해등급을 판정하여 해당하는 지급일수에 평균임금을 곱한 금액을 보상하는 것을 장해급여 청구라고 합니다. 2. 요양이 종료되는 시점의 산재보험 의료기관에서 장해진단서를 발급받고 장해급여청구서와 함께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합니다. 3. 장해급여청구서가 근로복지공단 담당 지사에 접수되면 해당 장해를 공단 지사 자체 심사, 통합심사기관 또는 장해 전문 진단 기관을 통하여 다시 심사하고 등급을 결정합니다. 만약 장해유..

산재보험 간병료 지급 기준과 사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산업재해가 발생하여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산재환자의 거동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간병인을 사용하거나 가족이 간병을 하게 되는데 이 비용을 근로복지공단에 청구하고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기준에 대하여 정리하겠습니다. 간병료 일반사항 1. 산재근로자의 간병상태 및 간병 필요 정도를 고려한 새로운 간병 지급기준이 2009년 7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반, 철야간병으로 구분하던 것이 상병상태 및 간병 필요 정도에 따라 1, 2, 3등급으로 구분하여 적용되고 있습니다. 2. 간병료의 지급은 중환자실, 회복실, 폐쇄병동에 입원하여 의료기관에서 제공하는 치료만 집중해서 받은 기간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3. 간병 등급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동작'을 판단하여 일상생활의 가능 여부를 종합적으..

산재보험 전원신청 처리 절차 [내부링크]

산재보험으로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는 중에 다른 의료기관으로 전원을 가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떤 절차에 따라서 전원이 이루어지게 되는지에 대하여 정리하겠습니다. 산재보험 전원요양신청 이란? 보통 수술적 치료가 끝이 나면 집 근처의 병원으로 옮기거나 전문적 재활 치료를 받기 위하여 의료기관을 변경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를 산재보험 전원 신청을 한다고 표현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산재보험 의료기관을 옮기고자 하는 경우는 사전에 전원요양신청을 근로복지공단에 접수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원은 산재근로자가 공단에 전원 사유를 기재하여 제출해야 하는데 응급 수술 같은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전승인이 필요합니다. 보통적으로 산재의료기관의 산재 담당자에게 전원을 가고자 하는..

산재보험 치료 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나? [내부링크]

근무 중 부상이나 질병이 생겨 산재보험에 요양급여 신청서를 제출하고 승인을 받은 경우는 보통 3달가량의 최초 승인기간이 부여됩니다. 하지만 이 기간만으로 치료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연장을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산재보험 치료기간 연장을 어떻게 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산재보험 치료기간 연장 산재보험 의료기관에선 요양급여를 받고 있는 근로자가 치료기간의 연장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주치의 판단에 따라 근로자의 상병 경과, 향후 치료 예정기간 및 치료방법 등을 적은 진료계획서를 제출하여 산재보험 치료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승인받은 요양기간이 끝나기 7일 전까지는 근로복지공단에 진료계획서가 제출되어야 하며 만약 부상이나 질병의 특성상 1년 이상의 장기요양이 필요한 경우(진폐증, 이황화탄소중..

산재보험 최초 요양 신청 절차 [내부링크]

업무를 하다가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에 걸려 4일 이상의 요양이 필요한 경우에는 요양급여신청서를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하고 산재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아래에 그 처리 절차를 정리해 봅니다. 1. 요양급여신청서 제출하기 요양급여신청서 양식에서 재해발생 경위와 목격자 등을 정확하게 작성하고 진료를 받은 의료기관에서 상병 소견을 첨부해 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근로복지공단 지사로 제출합니다. 요양급여신청서의 양식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가까운 공단 지사 또는 진료받은 의료기관 산재 담당자를 통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사업주가 산재처리를 거절하는 경우에도 그 의사와는 상관없이 재해자가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업무 중 발생한 부상이라는 점을 입증할 수 있는 증인이나 증거가 확보된 경..

산재보험 보상 종류 정리 [내부링크]

업무 과정에서 부상을 입게 되는 경우, 4대 보험 근로자라면 산재보험을 통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상의 종류가 다양하고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며 산재보험은 의료보험과 달리 직접 청구해야 하기 때문에 보상을 못 받고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에 보상이 가능한 산업재해 보험급여의 종류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요양급여 치료와 관련 항목은 요양급여라는 이름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같이 4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 진료비: 치료에 소요된 병원 비용을 지불합니다. 다만 산재 당시 상병이 들어간 항목에 대해서만 지급이 되며 일부 선택진료 비급여 항목은 개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 간병료: 거동이 어려운 경우에 간병인을 사용하게 되면 간병료를 지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불 기준이 있어..

포항 대유타운 아파트, 장점과 단점 정리 [내부링크]

포항 KTX역 앞에 있는 구축 아파트인 대유타운을 투자하면서 알게 된 장단점을 정리해 봅니다. 실제 투자를 하고 매도를 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서술해 보겠습니다. 포항 대유타운 아파트 대유타운 아파트는 포항 흥해읍에 있는 KTX 역사 인근의 주거 단지입니다. 단지 규모는 980세대이고 2005년에 준공되었습니다. 준공 당시에는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나홀로 단지였는데 인근에 KTX 포항역이 운 좋게 건설되면서 이인리 개발 계획이 잡히고 환경에 변화가 생기고 있는 곳입니다. 아파트 평수는 21평과 25평으로 소형으로만 이루어졌고 방 2개, 거실 1개, 화장실 1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구축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구조이며 21평과 25평은 방, 거실의 크기 차이만 있을 뿐 구조는 거의 동일합니다...

남양뉴타운 택지에 실제 토지 투자를 하며 느낀 장단점 [내부링크]

화성시청이 자리 잡고 있는 남양뉴타운의 단독주택 택지를 투자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 투자를 하면서 느낀 남양뉴타운의 장단점을 정리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남양뉴타운 개요 남양뉴타운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남양주에 있는 곳 아니야?라는 질문이 있을 만큼 잘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하지만 화성시청이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에는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가 있을 만큼 도시 기반은 튼튼한 곳입니다. LH에 의하여 2009년부터 개발되기 시작했지만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아직도 개발하는 과정에 있고 올해와 내년에 대규모 아파트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인구수가 크게 늘어날 예정인 곳입니다. 남양뉴타운 택지의 장점 1. 화성시청과 균형발전: 화성은 수도권 중에 인구수가 가장 많이 증가하고 있는 도시이고 이것 자체가 장점입니다...

포항 학잠주공, 1인 가구 살기 적합한 저렴한 소형아파트 [내부링크]

포항에서 잠시 살 때 거주했던 학잠 주공아파트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2년이 안 되는 기간 머물며 직장생활을 했던 곳입니다. 이 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포항 학잠주공 개요 1992년 준공된 753세대의 15평 소형 아파트입니다. 모두 15평형이지만 구조가 조금 다른 타입들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2룸에 화장실 1개를 포함한 주공아파트 특유의 구조가 대부분인 곳입니다. 단지 내 상가에 편의점이 있고 주변 상가들이 많아 생활하기 불편하지 않은 곳에 위치해 1인 가구가 머물기에 부족한 부분이 없는 단지입니다. 포항 학잠주공 장점 1. 저렴한 가격: 5000만 원대에 2룸 아파트를 살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최근 집값이 급등함에 따라 5000만 원대로 구매 가능한..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장점, 단점 실거주 후기 [내부링크]

인천 남동구 논현동에 위치한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에 거주하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을 서술해 보려고 합니다. 개인 사정상 2년만 거주하였지만 입주 초기부터 지냈기 때문에 장단점을 누구보다 잘 파악했다고 생각합니다.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개요 2017년 4월에 준공된 236세대의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26평, 30평으로 이루어진 단지입니다. 입주 당시 준공이 3달 이상 미뤄지면서 입주민들이 많은 고생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름이 한양수자인이지만 실제 건설사는 명주산업개발이라는 중소기업으로 이름만 빌려온 케이스입니다. '한양수자인'이라는 이름만 믿고 구매했던 사람들이 나중에 문제를 제기하기도 하였으며 건설사에서도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는 서류를 '한양립스'라고 이름 변경을 시도하다 무산되는 등 우여곡절이 ..

산본 세종 6단지 장기 거주자로 느꼈던 장단점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군포 산본의 대표적 주거 단지인 세종아파트 6단지에 실거주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서술하려고 합니다. 비록 지금은 거주지를 바꾸었지만 거의 10년을 거주했기 때문에 살면서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산본 세종 6단지 개요 세종 아파트는 1994년 준공한 1827세대의 대단지로 24, 25, 32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2평이 있긴 하지만 전체 세대수에서 10프로 정도인 200세대에 불과하여 대부분이 20평형인 소형 위주 아파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산본 세종 6단지 장점 1) 역세권: 4호선 산본역까지 동에 따라 10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입니다. 4호선을 통하여 서울권 진입이 수월하고 강남권까지도 1시간이면 도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울에 직장을 가진 경우에도 거주가 가능합..

인천 연수 솔밭마을 아파트 장단점 및 투자 후기 [내부링크]

인천 연수동에 위치한 솔밭마을 아파트는 21평 단일 평수로 구성된 1200세대 규모의 아파트입니다. 준공된 년도는 1993년으로 내년이면 30년의 연한을 채우게 됩니다. 직접 매매하며 알게 된 솔밭마을 아파트 장/단점을 솔직하게 적어봅니다. 솔밭마을 아파트 장점 1. 역세권: 도보 10분 이내에 인천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신연수역에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수인 분당선과 인천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원인재역까지도 후문에서 10분 이내면 도착할 수 있다. 원인재역은 판교까지 연장되는 경강선이 들어올 예정인 곳으로 강남 지역까지도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원인재역에서 2 정거장 떨어진 송도역에 인천발 KTX가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기 때문에 지방 이동이 매우 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아직..

만수주공 8단지 15평 투자 후기 (역세권 1억대 소형아파트) [내부링크]

인천 남동구 만수동에 위치한 만수주공 8단지에 대한 투자 후기입니다. 15평의 소형 투룸 아파트를 사고팔며 느낀 장단점을 직접 투자를 해본 입장에서 솔직하게 서술해 보겠습니다. 1. 만수주공 8단지 소개 1990년도에 완공된 1440세대의 나름 대단지의 아파트입니다. 평수가 15평과 18평으로 소형 평수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위치는 인천지하철 남동구청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기 때문에 역세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구조는 15평, 18평 모두 1990년대 지어진 전형적인 주공 2룸 구조입니다. 방 사이즈만 차이가 날뿐 구조는 동일합니다. 원룸보다는 좋지만 동선이 매우 아쉬운 복도식 구조입니다. 내부는 인테리어를 새롭게 했다면 괜찮지만 인테리어를 한 적이 없다면 새시가 나무로 되어..

2022 유통인쇼, 온라인 유통 사업을 위해 방문한 후기 [내부링크]

11월 8일~10일까지 SETEC(학여울역)에서 2022년 유통인쇼가 진행됩니다. 유통인쇼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고파는 E- 커머스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들이 방문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온라인 유통 사업 사업 기회 지난해 우리나라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90조 원을 돌파하여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보다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배송시키는 것이 더 익숙해졌습니다. 올해는 상반기만 거래액이 100 조원에 육박하여 지난해 기록을 넘는 다고 합니다. 온라인 유통 사업은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사업으로 190조라는 거래익의 단위가 말해주듯 파이가 어마어마한 시장입니다. 개인이 뛰어들어 아주 작은 부스러기만 얻어먹어도 승산이 있는 사업입니다. ..

월곶풍림 1차 14평 아파트 장단점 [내부링크]

월곶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월곶풍림 1차 아파트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아파트를 매수하고 매도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아파트의 장단점을 개인적인 의견과 같이 서술합니다. 월곶풍림 1차 장점 1) 2560세대 대단지: 대단지라 공동관리비가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집이 공실로 비워졌던 적이 있는데 4만 원대의 낮은 기본 관리비가 부과되었습니다. 2) 월곶역 역세권: 도보로 빠르면 5분 거리에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월곶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월곶역은 향후 경강선(월판선)이 지나가게 되는 곳으로 현재 착공을 하여 2026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월곶역에서 판교까지 30분대면 도달이 가능해지고 중간에 지나가는 광명역을 통해 신안산선에 환승하여 서울 접근도 수월해질 예정입니다. 3)..

아파텔(오피스텔), 생활형숙박시설의 안심전환대출 가능 여부 [내부링크]

미국의 금리 인상에 따라 우리나라의 기준 금리도 따라서 오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변동금리 주택담보 대출의 이자 부담이 증가하자 안심 전환 대출 제도를 시행하여 3프로대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길을 만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아파텔(오피스텔),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해서도 전환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안심전환대출 개요 안심전환대출은 제1, 2 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로 실행한 자가 상대적으로 낮은 고정금리(최저 3.7%~4.0%)로 전환이 가능하게 한 제도입니다. 11월 7일 기준으로 대상자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주택 가격 6억 이하 2) 부부합산 소득 1억 이하 3) 대출한도 3.6억 이하 (대출 잔액 기준) 4)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디딤돌대출 같은 정책모..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어플(오피넷)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우크라나이-러시아 간의 전쟁으로 유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기름 가격은 더욱 치솟을 전망이라고 한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어플인 오피넷을 통해 생활비를 절약해 보자. 오피넷 이란?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유가 DATA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앱이다. 내가 현재 있는 곳 주변 주유소들을 자동으로 최저가로 정렬해 보여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주유 전에 기름값을 확인하기 매우 좋다. 자주 쓰게 되는 기능을 하나씩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1) 내 주변 주유소 현재 내 위치를 GPS 기반으로 설정하여 반경 1, 3, 5, 10km 이내에 있는 모든 주유소의 가격정보를 보여준다. 이때 저렴한 순으로 나열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가깝고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현명하게 여행, 외식, 쇼핑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여 생활비가 올라가고 있다. 짠테크의 한 가지 방법으로 사용하기 힘든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생활비를 절약하는 방법들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1. 여행 숙박하기 올해 6월 22일부터 소노호텔앤리조트에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숙박이 가능해졌다. 사용되는 마일리지는 룸의 형태에 따라 13,000~46,000 마일리지가 소비되는데 10,000 마일리지면 제주도 왕복항공권 발권이 가능하여 10만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기에 숙박에는 최소 13만 원에서 46만 원 상당의 마일리지가 사용된다고 봐야 한다. 예약할 수 있는 곳의 위치는 거제, 여수, 경주, 제주, 비발디파크 등으로 다양하고 예약 가능 일시는 아래 표와 같다 예약 시 유의해야 하는 점은 소노..

나대지 양도세율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건물을 짓기 위해 대지를 샀다가 급격히 인상된 건축비로 놀리고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나대지를 양도하게 되는 경우는 비사업용 토지에 해당하여 양도세율이 중과됩니다. 그럼 나대지의 양도세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나대지란 무엇인가? 나대지는 지목이 대지에 해당하는 토지 중 영구적 건축물 또는 지상물이 없는 곳을 이르는 말입니다. 만약 건축물 또는 지상물이 존재하더라도 무허가 상태의 건축물이라면 토지는 나대지에 해당하게 됩니다. 정확한 사전적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건축물 등 지상물(地上物)이 없는 택지로 도시계획법 등 공법상의 제약이나 행정규제도 받고 사법상의 제약도 받는 토지를 말한다. 택지소유상한에 관한 법률에서는 지적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지목(地目)이 대(垈)인 토지 중 영구적..

토지 거래에 유용한 앱(땅야)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토지 거래는 자산 증식의 수단으로 많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토지 거래에 있어서 아파트보다 확인해야 하는 정보가 많다는 점은 큰 애로사항이 됩니다. 땅야는 토지 정보를 쉽게 제공하여 거래할 때 유용한 앱이라 소개합니다. 1. 토지거래가 아파트보다 어려운 이유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살면서 한 번쯤은 아파트 매매를 경험하게 됩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작은 단지라도 100세대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대단지의 경우 수천 세대이기 때문에 비슷한 평수, 구조, 향과 층의 물건을 쉽게 찾아 가격의 적절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지는 아파트와 달리 비슷한 조건을 가진 물건을 찾기가 상대적으로 어렵고 확인해야 하는 정보도 더 많습니다. 위치가 조금만 달라져도 가치가 크게 변하는 토지의 특성상 비..

인천시 부모급여 지급 대상, 방법, 중복 수령 가능 여부 (공식 문서) [내부링크]

인천광역시 유아정책과에서는 11월 2일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세 이하 아동에 대한 부모 급여 지급 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에 지급하던 '영아수당'이 '부모급여'로 확대 개편되면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게 됩니다. 1. 부모급여 개요 인천광역시는 정부의 국정과제(안전하고 질 높은 양육환경 조성)에 발맞춰 2023년 1월부터 만 1세 이하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에게 부모급여라는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 운영하던 '영아수당'제도를 '부모급여'제도로 확대 개편하는 것입니다 기존 영아수당 제도는 어린이집이나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하는 2022년 1월 이후 출생 아동에게 월 3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새롭게 도입되는 '부모급여'는 가정에서 양육..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쿠팡에서 아시아나 마일리지도 적립 받는 노하우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으로 생활용품 대다수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흔히 사용하는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쿠팡에서는 쇼핑을 할 때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중복으로 적립받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몰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의 아시아나클럽을 보면 마일리지 적립 탭에 마일리지 적립몰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 화면과 같이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쿠팡으로 연결되는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메뉴들을 보시면 1,000원당 적립할 수 있는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금 11번가, 지마켓, 옥션에서 쇼핑을 하면 1,000원당 3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게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을까요? 아시..

파월 연설로 요동친 환율, 연말 환율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오늘 새벽 3시에 미국에서 기준 금리 인상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당장의 인상 금리보단 12월 금리 방향에 대한 파월의 연설이 주목받았습니다. 아쉽게도 시장의 기대보다 매파적 발언이 이어졌고 이로 인해 새벽 시간 환율과 미증시가 요동 쳤습니다. 그렇다면 파월의 연설을 힌트로 연말까지 환율이 어떻게 될지, 어떻게 대응할지 생각해 봅시다. 1. 미국 기준 금리가 원달러 환율에 미치는 영향 연준에서 발표하는 미국의 기준금리는 원달러 환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인자입니다. 원달러 환율이란 원화와 달러간 상대적 교환가치를 측정한 수치인데, 달러의 가치가 높으면 환율이 상승하게 되고 반대인 경우는 환율이 하락하게 됩니다. 만약 원화를 이용하여 달러를 교환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면 달러의 가치가 커지..

인천 조정대상지역 해제에 따른 변화는? [내부링크]

인천의 부동산 규제가 드디어 풀린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11월 초 국토부 주거정책심의윈회가 열리면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인 인천을 해제할 예정이라고 보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정대상지역이 해제된 인천에 어떤 변화가 생기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조정대상지역이 된 인천 조정대상지역은 2016년에 매매가가 많이 오른 지역의 부동산 수요를 억제하기 위해 처음 등장했습니다. 주로 서울에 적용되었는데 과열되었다고 판단하는 지역을 세금, 대출, 청약, 거래에 불이익을 주는 방식으로 수요를 억제하고 가격을 안정시키는 정책입니다. 인천은 2020년~21년까지 가파른 부동산 시세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19년도만 해도 미분양까지 나오던 인천 지역 부동산 시장은 2020년을 기점으로 송도, 청라국제도시와 GTX B..

부동산 규제 완화 발표 안(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 후속 조치, 10월 27일) [내부링크]

2022년 10월 27일(목)에 국토교통부가 보도자료를 통하여 부동산 실수요자 보호 및 거래 정상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현재의 과도한 규제를 줄여 얼어붙은 주택거래를 살려보려는 의도입니다. 주요 사항 4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청약 당첨자 기존 주택 처분기한 연장 현행 청약제도에서는 투기과열지구에 청약 당첨 시는 기존주택을 입주 가능 시점에서 6개월 이내에 처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새 아파트 입주가 다가와도 기존 주택 매매가 되지 않아 애를 태우는 사례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매물이 급급매로 처리되면서 시장가에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처분기한을 6개월에서 2년으로 연장하는 것이 결정되었습니다. 2. 중도금 대출보증 확대 주택 분양 시 중도금 대출이 가능한 분양가가 9..

달러 투자 쉽게 하고 수익 얻은 방법 (환테크 하기) [내부링크]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으로 강달러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환율이 오르면서 달러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글에서는 두 가지 앱을 이용하여 달러 투자를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달러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미국 연준의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은 안전한 기축통화인 달러의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원달러 환율은 1420원을 기록할 만큼 달러화의 가치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조는 미국의 긴축 정책, 우크라이나-러시아 간 전쟁, 공급망 왜곡 같은 주요 리스크가 해소되지 않는 한 내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각국 정부가 자국 통화가치 하락을 막기 위해 환율 방어에 적극 개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일본, 중국 모두 자국 통화가치를 방어하..

승기마을 아파트, 인천 더블 역세권 초소형 아파트 투자 후기 [내부링크]

인천 더블 역세권(원인재역)에 있는 초소형 아파트인 '승기마을'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과연 11평 구축 초소형 아파트도 투자가치가 있는지 그리고 투자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입지 승기마을 아파트는 1992년에 준공되어 30년을 넘긴 구축 11평 초소형 아파트로 입지적인 장점이 매우 많은 곳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대중교통이 매우 편하다는 것이며 생활편의 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1) 교통: 아파트 바로 앞에 원인재 역이 자리하고 있는데 수인분당선과 인천지하철 1호선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더블역세권으로 아파트 출입문에서 원인재역까지 도보로 30초 거리에 불과합니다. 실제 구매한 아파트 현관에서 전철역 승강장에 도달하는 시간을 측정해본 적이 있는데 3분가량 소..

나에게 적합한 재테크를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인생은 먹고 자고 소비하는 과정의 연속입니다. 이때 자연스럽게 자금을 운용하고 이득을 취하는 재테크를 경험하게 됩니다. 때문에 인생에서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를 알아야 손해를 안 봅니다. 1. 재테크의 의미 재테크의 사전적 의미는 '재무 테크놀로지'의 줄임말입니다. 재무는 한자로 '돈이나 재산에 관한 일'을 의미하고 테크놀로지는 '기술'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금의 운용에 고도의 기술을 사용하여 이득을 꾀하는 것'이 재테크입니다. 하지만 재테크란 단어를 일상에서 쓰는 경우를 생각해 보면 금전적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모든 활동에서 흔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복잡하게 사전적 단어의 의미를 따지기보다는 '돈과 관련한 부가가치 창출 활동' 정도로 생각해도 의미 전달이 충분합니다. 2. 재테크의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