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gdev의 등록된 링크

 wangdev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JAVA] 자바(JAVA) 비교 연산자에 대하여(+equals, boolean 타입)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연산자의 기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비교 연산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020/11/17 - [하고 싶은 거 하는 개발/Java 프로그래밍 기초] - [JAVA] 자바(JAVA) 연산자에 대하여 비..

[호프, 레스토랑] 김치볶음밥이 맛있는 하트타임(반포 고속터미널) [내부링크]

한국인이라면 대부분 김치볶음밥에 대한 추억은 한 가지쯤 가지고 계실 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김치볶음밥에 대한 추억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시절 어느 주말, 어머니께 김치볶음밥이 먹고 싶다고 말씀드..

[JAVA] 자바(JAVA) 데이터 형 변환(Type Conversion)에 대하여 [내부링크]

형 변환(Type Conversion) 형 변환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이전에 알아본 데이터 타입에 대한 리마인드를 먼저 진행하겠습니다. 2020/11/06 - [하고 싶은 거 하는 개발/Java 프로그래밍 기초] - [JAVA] 자바(JAV..

[맥주,호프] 수제 맥주 맛집 데블스도어(Devil's door)(코엑스점) [내부링크]

코엑스에 전시회를 보러 갈 때면 항상 "저건 뭐지?" 하고 생각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입구에 악마 동상 두 개가 서있는데 여간 눈길을 끄는게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가봤습니다. 데블스도어(Devil's door) 코엑스..

[JAVA] 자바(JAVA) 주석에 대하여 [내부링크]

주석 커다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소스가 길어지고 소스 파일이 많아져 이 파일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이 로직이 무슨 용도로 작성되었는지 헷갈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본인을 비롯한 다른 개발자들을..

[분식] 육회김밥이 유명한 도산분식(도산공원점) [내부링크]

최근 들어 육회김밥에 대해 여기저기서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평소에 육회도 좋아하고 김밥도 좋아해서 과연 어떨까 기대를 하던 찰나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도산분식 도산공원점 02-514-5060 주소 서울 강남구 도..

[JAVA] 자바(JAVA) 데이터 타입(Data Type, 자료형)과 변수(Variable)에 대하여 [내부링크]

데이터 타입(Data Type, 자료형)과 변수(Variable)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은 크게 숫자 형과 문자 형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입문하신 분이라면 익숙하실 겁니다. 이클립스(Eclipse)에서 직접 콘..

[JAVA] 이클립스(Eclipse) 설치 및 실행(Hello world! 출력하기) + Build path 오류 제거 [내부링크]

이클립스(Eclipse) 설치 JAVA를 코딩하기 위한 IDE에는 이클립스(Eclipse), 인텔리제이(IntelliJ), 비주얼스튜디오(Visual Studio)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무료이며 다양한 언어를 다룰 수 있는 이클립스를 설..

[JAVA] 자바(JAVA) 연산자에 대하여 [내부링크]

연산자란 단어 그대로 어떠한 연산(계산)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호를 의미합니다. 연산자는 보통 연산되는 피연산자의 개수를 기준으로 종류를 나누기도 하고, 용도에 따라 종류를 나누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Eclipse] 이클립스(Eclipse) 테마 적용하기 [내부링크]

이클립스를 처음 설치하고 실행하면 하얀색의 밝은 테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설치된 그대로 사용하다가 몇 십분, 몇 시간씩 하얀색을 바라보다 보면 눈이 피로해지기 마련이고 집중하기 힘들기 마련입..

[JAVA] 자바(JAVA) 설치 및 환경변수 설정 [내부링크]

JAVA 설치 JAVA를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JAVA JDK(Java Development Kit)을 설치해야 합니다. JAVA 개발 도구인 JDK를 설치해야 JAVA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JDK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

[JAVA]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한 언어 추천 [내부링크]

[글쓴이의 주관적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고민되는 것은 "어떤 언어를 선택해야 할까?" 일 것입니다. IT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 역시 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