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pedia의 등록된 링크

 wanpedi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4건입니다.

강아지 목줄과 리드에 익숙해지려면? [내부링크]

강아지 목줄과 리드에 익숙해지려면? 목줄과 리드를 처음 익힐 때는 싫어하는 개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단, 목줄과 리드에는 개를 교통사고 등의 불의의 사고로부터 보호하고 다른 개와 싸우는 것을 방지하는 등의 역할이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말하자면 반려견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생명줄과 같은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개가 목줄과 리드를 착용해도 싫어하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목줄과 리드의 필요성 목줄과 리드는 반려견과 산책 등을 외출할 때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는 밖에 나가면 반드시 존재합니다. 경적이나 엔진 소리에 반응하여 도로에 튀어나오기라도 하면 사망으로 이어지는 대형 사고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폭주한 개는 타인이나 다른 동물에게 ..

개 치석 제거, 무마취 절대 안돼! 뜻밖의 사고로 이어질 수도 [내부링크]

개 치석 제거, 무마취 절대 안 돼! 뜻밖의 사고로 이어질 수도 「단시간에 싸게 할 수 있으니까」 「전신 마취는 무섭기 때문에」등의 이유로, 무마취의 치석 제거를 선택하는 주인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려견을 위해서 한 선택이 사실 심각한 건강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왜 치석제거에 전 신마취가 필요할까? 그 이유를 해설합니다. 치아에 달라붙은 치석이 잇몸 질환의 원인이 된다 이가 더러워지고 잇몸이 붉게 부어 있다, 잇몸에서 출혈한다, 이가 빠진다, 입냄새가 나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 '치주질환'. 내버려 두면 세균이 혈액을 타고 전신으로 돌아가 내장질환 등을 일으키기도 하는 세균성 질병입니다. 치석은 치구(플라크) 덩어리 치아 표면에 침 속의 당단백이 막처럼 묻어 있고 그 위에 세균이 번식..

개의 치석 제거. 실제로는 어떤 절차나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거야? [내부링크]

개의 치석 제거. 실제로는 어떤 절차나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거야? '매일 제대로 양치질을 하고 있으니까 괜찮다'고 생각해도 보이지 않는 곳에 치석이 쌓여 있을지도 모릅니다. 치석이 쌓임으로써 반려견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동물병원에서의 치석 제거에 대해 해설합니다. 왜 치석 제거를 할 필요가 있지? 치아 표면을 만졌을 때 끈적끈적한 흰 것이 손가락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치구(플라크)이고 치아 표면에 침 속의 당단백이 막처럼 묻어 그 위에 세균이 번식한 것입니다. 세균 덩어리인 플라크가 석회화되어 딱딱하게 달라붙으면 치석이 됩니다. 치석이 세균 번식의 온상이 되어 치주질환에 치석 자체는 나쁜 것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표면이 까칠까칠하기 때문에 세균이 거기에 달라붙어 쌓입니다. 그리하여 세균은 점점..

개는 '물기'로 잇몸질환 예방을 할 수 있다는 것 정말이야? [내부링크]

개는 '물기'로 잇몸질환 예방을 할 수 있다는 것 정말이야? 반려견의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칫솔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주인은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물다'는 행위가 치주병 예방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의외로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왜 '물다'가 좋은지, 무엇을 어떻게 '물다'가 치주병 예방으로 이어지는지를 소개합니다. 개의 잇몸질환이란 어떤 병이야? 이가 더러워지고 잇몸이 붉게 붓기, 잇몸에서 출혈하기, 이가 빠지기, 입냄새가 나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 '치주병'. 세균성 질환이므로 진행되면 입안에 그치지 않고 세균이 혈액을 타고 온몸으로 돌아가 심장이나 폐, 신장 등 여러 장기에 악영향을 미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런 무서운 치주질환은 입안에서 세균이 번식하여 생긴 치구(플라크..

애견 이빨이 검다!이게 충치야? 개 이빨이 검은 원인과 대처법이란 [내부링크]

애견 이빨이 검다!이게 충치야? 개 이빨이 검은 원인과 대처법이란? 반려견의 치아가 검게 변했다면 '혹시 충치?'라고 걱정하는 주인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이것은 충치입니까.아니면 그 밖에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은 있는 것일까요. 개의 이빨이 검어지는 이유는? 실제로 '개 이빨에 뭔가 검은 것이 달라붙어 있다'며 병원을 찾는 주인이 있다고 합니다. 충치를 걱정하고 있는 것입니다만, 실은 개에게는 충치가 거의 없습니다. 개의 침이 알칼리성(PH8~8.5)인 것이나 뾰족한 형상의 치아이므로 충치균이 정착하기 어려운 것이 이유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개의 이빨이 검은 주요 원인은 치석 극히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 개의 치아가 검은 것은 치아에 달라붙은 치석이 검게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것은 윗..

늙은 개 배변관리 방법 [내부링크]

시니어견 화장실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누워만 있으면 어떡하지? 개도 고령화됨에 따라 화장실을 잘 하지 못하고 실패나 엉망이 되어 버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루라도 오래 자력으로 화장실을 할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궁리가 필요한 것일까요. 화장실 환경의 재검토 및 배설 시 보조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합시다. 실패가 늘어나면, 우선 화장실 환경을 재검토해 본다. 화장실에 단차를 두지 않는다 나이를 먹어 오면 약간의 단차라도 걸려 넘어질 수 있습니다. 트레이 위에 애완동물 시트를 깔았을 경우, 트레이 가장자리에 발을 걸칠 수도 있고, 화장실 시트를 깔아놓은 장소에 따라 미끄러지기 쉬워 개가 버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반신이 약해졌다고 느끼면 미끄러지지 않는 방수매트 위에 반려동물 시트를 깔..

개의 치아에 치석이 붙으면 어떻게 제거할까? [내부링크]

개의 치아에 치석이 붙으면 어떻게 제거할까? 충치나 잇몸질환 예방을 위해 이를 닦는다.그것은 우리 인간에게는 당연한 것이지요. 그럼 개의 경우는 어떨까요? 사실 개에게도 양치질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치구(플라크)와 치석은 뭐가 다를까? 치구(플라크), 치석 같은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들이 구강 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효과적인 것이 양치질입니다. 우선 치구(플라크)와 치석의 차이에 대해 알아 두도록 합시다. 치구(플라크)란 치아 표면을 손가락으로 만졌을 때 끈적끈적한 흰 것이 붙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치구(플라크)이고 치아 표면에 침 속의 당단백이 막처럼 묻어 그 위에 세균이 번식한 것입니다. 치석이란 치구(플라크)를 구강 내에 남겨두면 침에 함유된 칼슘에 의해 석회화되어..

개 양치질에 양치 껌 효과와 잘 쓰는 방법이란? [내부링크]

개 양치질에 양치 껌 효과와 잘 쓰는 방법이란? 개의 구강 케어 아이템으로 '치약 껌'이라는 것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양치 껌을 주고 있으면 양치질을 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주인도 있을 것입니다. 양치껌의 역할과 효과적인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애당초 개 양치질은 왜 하는거야? 치구(플라크), 치석 같은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인간도 치아 표면을 손가락으로 만졌을 때 끈적끈적한 흰 것이 붙을 수 있군요. 그것이 치구(플라크).치아 표면에 침 속의 당단백이 막처럼 묻어 그 위에 세균이 번식한 것입니다. 치구(플라크)를 구강 내에 남겨두면 침에 함유된 칼슘에 의해 석회화되어 딱딱해집니다. 그게 치석이에요. 치구(플라크)가 치석화하는 속도는 구강 내 중성~약산성 인간에 비해 알칼..

강아지 치약 인간 치약을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강아지 양치질에 '치약'이 필요할까요? 인간은 양치질을 할 때 치약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애견 치약도 다양한 종류가 시판되고 있어 선택하는 데 망설일 수도 있습니다. 개를 치약할 때도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일까요? 애당초 양치질이 필요한 것일까? 치구(플라크), 치석 같은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인간도 치아 표면을 손가락으로 만졌을 때 끈적끈적한 흰 것이 붙을 수 있군요. 그것이 치구(플라크).치아 표면에 침 속의 당단백이 막처럼 묻어 그 위에 세균이 번식한 것입니다. 치구(플라크)를 구강 내에 남겨두면 침에 함유된 칼슘에 의해 석회화되어 딱딱해집니다. 그게 치석이에요. 치구(플라크)가 치석화하는 속도는 구강 내 중성~약산성 인간에 비해 알칼리성 개가 더 빠를..

강아지 칫솔질 요령이란? 어떻게 칫솔질을 잘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강아지 칫솔질 요령이란? 어떻게 칫솔질을 잘 할 수 있을까? 칫솔질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어도 반려견이 싫어해서 좀처럼 칫솔질을 시켜주지 않는다.그런 고민을 해소할 힌트를 소개합니다. 왜 개에게도 양치질이 필요한 거야? 치구(플라크), 치석 같은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인간도 치아 표면을 손가락으로 만졌을 때 끈적끈적한 흰 것이 붙을 수 있군요. 그것이 치구(플라크). 치아 표면에 침 속의 당단백이 막처럼 묻어 그 위에 세균이 번식한 것입니다. 치구(플라크)를 구강 내에 남겨두면 침에 함유된 칼슘에 의해 석회화되어 딱딱해집니다. 그게 치석이에요. 치구(플라크)가 치석화하는 속도는 구강 내 중성~약산성 인간에 비해 알칼리성 개가 더 빠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매일 양치질을 통..

개 귀 청소 얼마나 자주 해야할까요? 개 귀 청소의 주의점은? [내부링크]

개 귀 청소 얼마나 자주 해야할까요? 개 귀 청소의 주의점은? 견주 여러분은 어느 정도의 빈도로 개의 귀 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까? 매일 한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 또는 집에서는 거의 하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귀 청소 방법도 각각의 주인에 따라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의 귀 구조를 알고 적절한 귀 청소를 함으로써 문제를 회피합시다. 지나치게 귀 청소를 하지 않아도 귀 자체가 청결함을 유지한다. 귀지는 자연스러운 유분.송두리째 뽑을 필요는 없다 생물의 귀에는 자정작용이 있습니다. 이건 개도 마찬가지.귀지는 몸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유분으로 먼지와 오염으로부터 귓속을 지켜줍니다. 그리고 몸을 움직임으로써 귀지는 동작에 맞춰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

초보자용 바리깡 강좌! 개의 발바닥 손질 방법 [내부링크]

초보자용 바리깡 강좌! 개의 발바닥 손질 방법 트리밍이 필요 없는 견종이라도 귀 청소나 항문샘 조리개, 손톱깎이 등 다양한 손질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잊어서는 안되는 것이 발바닥 손질. 발바닥의 털이 자라 육구를 덮어 버리면 뜻밖의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발바닥 손질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을 손질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거야? 개의 육구에는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땅에서 받는 충격을 완화하거나 땀을 흘리거나 미끄럼 방지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발바닥의 털이 자라 육구가 가려지면 플로링으로 미끄러지기 쉬워져 다리 관절이나 허리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또한 미끄러져 넘어진 결과 골절이나 탈구가 되어 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뼈가 가는..

개 벼룩·진드기 대책의 올바른 방법은? [내부링크]

개 벼룩·진드기 대책의 올바른 방법은? 반려견을 위한 벼룩·진드기 예방,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제대로 정기적으로 예방을 하고 있는 분도 있고, 애견샾 또는 애완동물 호텔에 맡기 전에만 예방을 하고 있는 분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제대로 샴푸를 하고 있고, 우리 아이에게는 없다'는 생각 때문에, 일절 예방을 하고 있지 않다는 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벼룩·진드기 예방에는 여러 가지 생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실제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여기에서는 벼룩과 진드기의 생태계부터 올바른 대처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벼룩이나 진드기는 이렇게 살아있다! 벼룩이나 진드기는 살아있는 동물에 기생하는 것으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이나 개, 고양이 등의 숙주에게 옮겨 숙주의 혈액이나 피지 등을 먹고 살고 ..

반려견의 털을 좋게 하기 위한 관리 [내부링크]

반려견의 털을 좋게 하기 위한 관리 컨디션 변화에 좌우된다고도 하는 반려견의 털. 항상 윤기있게 빛나는 상태로 만들어 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주인의 작은 배려로 털과 털 윤기는 훨씬 좋아집니다. 여기에서는 반려견의 털을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 주인이 할 수 있는 손질에 대해 소개합니다. 털결은 피부상태에서 변한다! 개의 털은 피부 상태에 좌우됩니다. 개든 사람이든 피부는 여러 층이 겹쳐져 있어서 그 층 중 가장 바깥쪽 부분을 표피라고 합니다. 개의 표피는 사람과 비교하면 1/5 정도의 두께밖에 되지 않아 피부만으로 수분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온몸을 털로 덮어 피부건조를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개의 피모는 이 표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표피의 상태가 나빠지면 자연스럽게 털도 나빠지게 ..

반려견에게 필요한 손질 정리 [내부링크]

반려견에게 필요한 손질 정리 개를 돌보는 데 가장 손이 많이 가는 것이 개를 손질하는 것이 아닐까요. 브러싱을 하거나 손톱을 자르거나 몸을 닦거나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사실 손질은 메리트가 많이 있습니다. 반려견 냄새를 눌러 건강을 유지하고 외형도 깨끗하게 해 둘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정기적으로 스킨십을 섭취하면 컨디션 이변도 빨리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견주가 억제해 두어야 할 8가지 손질 포인트를 정리했습니다. 눈 곱빼기 사람이 눈곱이 나오듯이 개도 눈곱이 나와요. 특히 털이 하얀 경우는 눈물이 나 닦기 쉬워지므로 꼼꼼히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의 예방·조기 발견에도 연결되므로, 깨달으면 자주 손질을 해 주세요. 준비 거즈 면봉 ※ 휴지나 종이타월은 섬유가 거칠어 눈이 손상될 우..

초보자도 간단! 집에서 할 수 있는 트리밍 [내부링크]

초보자도 간단! 집에서 할 수 있는 트리밍 푸들과 말티즈, 치와와 등 트리밍이 필요한 견종을 기르시는 분은 정기적으로 트리밍 살롱을 이용하시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 트리밍 값도 만만치 않습니다. 지출을 좀 더 절약할 수 없을까 생각하신다면, 자력으로 트리밍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물론 프로처럼 완벽한 트리밍이 가능할 리는 없지만, 늘어나는 기미, 얽힌 코트(피모)를 정돈하는 정도라면 어떻게든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털 컷, 즉 트리밍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컷을 시작하기 전에 트리밍은 코트를 잘라내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사실 트리밍은 플라크킹, 클리핑(바리깡 등에 의한 족집게), 커팅(가위 등에 의한 코트컷)에 의한 피모 손질의 총칭입니다..

양치질을 싫어하는 반려견 양치질을 잘하게 하려면 [내부링크]

양치질을 싫어하는 반려견 양치질을 잘하게 하려면 반려견이 오래도록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칫솔질이 중요합니다. 반려견의 입을 벌리고 어금니 뒷면까지 잘 살펴봅시다. 치아가 누렇게 변하거나 갈색으로 변하지는 않았습니까? 잇몸이 빨갛거나 입 냄새가 나거나 하지 않나요? 사실 이거 잇몸 질환에 걸리는 사인인데요. 사실 3세 이상 성견의 약 80%가 잇몸 질환 또는 잇몸 질환 예비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잇몸질환을 방치해 버리면 치아가 빠지거나 잇몸질환이 혈관에 침입하여 심장이나 신장 등에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 뺨에서 고름이 튀어나오거나 턱뼈가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끔찍한 일이 되어 버리기 전에 매일 양치질을 실시하여 사전에 질병의 위험을 줄입시다. 여기에서는 초보자도 능숙하게 할 수 있는 반려견의..

사람의 면봉으로 하지말아야 할 반려견 귀 손질 방법 [내부링크]

사람의 면봉으로 하지말아야 할 반려견 귀 손질 방법 반려견이 건강하고 건강하게 지내려면 다양한 관리가 필수인데, 이번에는 귀 청소를 다뤄봅시다. 단순한 귀 청소에도 초보 주인이 따라 빠지기 쉬운 오류가 있습니다... 사람과 개의 귀 청소, 그 도구의 절대적인 차이는? 우선 귀 청소에 필요한 도구를 준비합니다. 기본적으로는 2 개, 닦아내기 위한 탈지면이나 코튼 등과 귀 청소용 이어로션(세정액)입니다. 여기서 눌러두고 싶은 포인트는 '사람용 면봉은 사용하지 말 것'. 우리 인간의 귀 청소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아이템이지만 개의 경우 귀지를 안으로 밀어 넣는 경우도 많아 이렇게 되면 귀 구조상 전문가의 손을 빌려야 귀지를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개의 귀 안의 피부는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면봉으로는 상처..

반려견 발바닥관리 [내부링크]

이제 플로링으로 미끄러지지 않아! 반려견 발바닥관리 견종에 따라 다르지만, 상당히 빨리 자라는 개의 체모. 매번 트리밍에 데려가면 돈이 든다고 집에서 커트하고 있는 주인도 적지 않은 것이 아닐까? 그 때 자주 사용되는 바리캉에 대해서 여기에서는 주의하고 싶은 점과 장점 등을 소개합니다. 애견용 바리깡을 준비하자 애견용 바리깡이 있다는 거 아세요?사람용 바리깡과는 달리 잘리는 맛이 조금 나빠지고 있습니다. 개가 갑자기 움직여 버리면 위험하기 때문에 반드시 애견용 바리캉을 준비합시다. 차분하게 다듬고 다듬는 날과 피부는 병행하여 바리깡 소리를 듣고 '가위보다 안전하게 깎을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주인도 있을까요. 집에서 아이의 이발에 바리캉을 사용하는 이미지. 확실히 편하고 안전할 것 같아요. 하지..

의외로 모르는, 개에게 트리밍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의외로 모르는, 개에게 트리밍이 필요한 이유 이제 플로링으로 미끄러지지 않아! 반려견의 발바닥 관리 사람들 앞에 나서게 되면 신경이 쓰이는 것이, 개의 털. 멋을 부리기 위해서라도 트리밍을 생각해 주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사실 트리밍은 단순한 미용 목적에 그치지 않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이번에는 트리밍에 대해서 목적이나 빈도를 중심으로 소개를 하겠습니다. 트리밍 목적 트리밍의 목적은 다음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털을 위생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개는 온몸을 털로 뒤덮여 있어요.특히 항문 주위나 요도 주변의 털에 똥이나 소변이 묻은 상태가 지속되면 비위생적인 상태가 되어 잡균이 번식하는 원인이 됩니다.이 경우 트리밍이나 부분적인 컷을 실시함으로써 -털을 위생적으..

개 털의 올바른 브러싱 [내부링크]

개 털의 올바른 브러싱 강아지 브러싱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중요한 손질입니다. 브러싱은 털을 정돈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전망할 수 있는 중요한 관리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서는 브러싱이 필요한 이유부터 구체적인 절차까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개의 브러싱이 필요한 이유 개의 브러싱이 필요한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털을 다듬다 -먼지나 꽃가루 등의 제거 -벼룩과 진드기 예방 -피부병이나 종기 등을 비롯한 건강상태 변화 발견 -혈액 순환 촉진 -스킨십 주인이 개의 빠진 털을 제거함으로써 개의 피부에 통풍이 잘 되고 피부병이 발생하는 원인을 억제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주인이 브러싱을 함으로써 개 안에서 발생하고 있는 변화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엉키지 않는 털이 갑자기 엉..

개가 나이를 먹어도 깨끗하고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눈 주위를 잘 케어해서 언제까지나 귀엽게! 개가 나이를 먹어도 깨끗하고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주인의 눈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강아지의 눈 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관리가 필요한 이유 개의 눈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충혈을 하는 것이나 눈이 하얗게 흐리고 눈에 눈곱이 생기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눈의 증상은 주인도 알기 쉽지만, 일상에서 제대로 정상적인 상태를 파악하지 않으면 질병을 조기에 알아차릴 수 없습니다. 평소와 눈의 색이 다르다고 느끼면, 개의 아래 눈꺼풀을 내리는 등 좌우의 눈에 차이가 있는지 안구를 확실히 확인하십시오. 개의 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변화가 발생합니다. -눈빛이 변화한다 -흰눈이 붉어진다 개의 눈이 충혈되어 눈이 붉어..

반려견이 샴푸 좋아하게 하는 방법과 올바르게 씻는 방법 [내부링크]

반려견이 샴푸 좋아하게 하는 방법과 올바르게 씻는 방법 개의 털에는 공기 중의 더러움이나 냄새가 묻어 있습니다. 샴푸를 하지 않으면 더러운 털을 핥음으로써 건강에 해가 나거나 심할 때는 피부염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도 샴푸는 중요하지만 실제로는 샴푸를 싫어하는 개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개가 목욕을 싫어하게 되면 주인도 샴푸를 하는 것이 귀찮아지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개가 목욕을 싫어하지 않기 위해 알아 두고 싶은 샴푸의 방법과 빈도, 씻는 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샴푸 빈도 올바른 샴푸 빈도는 그 아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피부병 등을 앓고 있는 개는 샴푸 횟수를 늘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그 개에 맞는 빈도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당 수의사나 트리머 씨와 상담하면서..

개의 항문낭 관리방법 [내부링크]

개의 항문낭 관리방법 항문낭 짜는 방법 반려견이 계속 건강하고 깨끗한 상태로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주인이 손질을 해 주어야 합니다. 손질이라고 해도 양치질이나 손톱깎이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항문낭에 대해 설명합니다. 개와 스킨십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꼭 실천해 보세요. 개 인사에도 쓰이는 항문낭 항문낭이란 엉덩이 항문 주위에 있는 샘으로 마킹에 사용되는 냄새가 강한 분비액을 냅니다. 항문을 시계에 대고 4시와 8시 사이에 있는 곳에 있습니다. 인간의 지문틀이 개개인이 다르듯이 이 분비액은 모두 다른 냄새가 납니다. 처음보는 개 끼리 엉덩이 냄새를 맡는 것은 이 냄새를 통해 상대방의 정보를 얻기 때문입니다. 항문낭 이란 과거 개들이 야생 생활을 하고 있을 때는 항문에서 ..

개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식사관리 방법이란? [내부링크]

개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식사관리 방법이란? 반려견의 건강한 성장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식사입니다. 우선 주인이 개의 몸체에 필요한 영양소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영양학의 기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개의 몸체에 필요한 6대 영양소는? 개의 몸체에 필요한 것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라고 하는 3대 영양소에, 「비타민」 「미네랄」 「물」을 더한 6대 영양소입니다. 각 영양소가 개의 몸체에 있어서 어떤 작용을 하는 것인지 간단히 설명합니다. 살기 위해 가장 필요한 '물' '물이 영양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수 있지만 사실은 개뿐만 아니라 동물이 생명을 유지하는데 물은 필수불가결합니다. 동물은 체지방이 거의 다 없어졌다고 해도 살 수 있지만 체내 수분..

시니어견 사료의 조심해야 할 것과 어떤 사료를 골라야 될까요? [내부링크]

시니어견 사료의 조심해야 할 것과 어떤 사료를 골라야 될까요? 개가 나이가 들면 식욕이 떨어지거나 지금까지 먹던 음식을 먹지 않게 되는 등 식사에 어떤 영향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특히 조심하고 싶은 것이나 주인이 알아두면 좋은 것을 소개합니다. 어떤 사료를 줘야할까요? 웨트든 드라이푸드든 좋습니다. 나이가 많다고 웨트푸드로 바꿔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또한 드라이 푸드를 불려서 주는 주인도 계시지만, 드라이 푸드에 통조림을 섞거나 하면 치석이 부착되기 쉬운 상태를 만들어 버립니다. 참고로 드라이푸드 단독과 웨트푸드 단독으로 주었을 때 치석의 부착 상태는 크게 다르지 않다는 데이터가 나와 있습니다. 신장이 나빠 수분을 가급적 많이 섭취했으면 하는 강아지의 경우 통조림을 추천하지만 기본적으로 개가 즐겨 먹..

반려견 간식 배, 복숭아, 빵 [내부링크]

개는 배를 먹어도 괜찮을까요? 강아지에게 배를 먹이는 방법이나 주의해야 할 점은?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단맛이 인기인 배는 개가 먹어도 건강상 문제가 없는 과일입니다. 그러나 배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개도 있으므로 개에게 줄 때의 주의 사항 등도 포함하여 소개합니다. 배를 줄 때 주의할 점은? 배는 90%가 수분이며 개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는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름철 등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개에게 수분 보충으로 소량 주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즐겨 먹는다고 해서 자주 먹이다 보면 개 사료를 먹지 않게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배에는 사과산과 구연산,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들은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격렬한 운동을 한 후..

강아지의 간식 토마토, 계란을 줄때 주의해야 할 점 [내부링크]

강아지의 간식 토마토, 계란을 줄때 주의해야 할 점 항산화 작용이 있는 리코핀이 많이 들어있어 단번에 주목받게 된 토마토. 토마토에는 개가 먹어서 해가 되는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소화는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줄 필요는 없습니다. 토마토를 줄 때 주의할 점은? 토마토 알레르기가 없는 한 먹이면 절대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개에게 토마토를 줄 때는 새빨갛게 익은 토마토를 선택합니다. 푸른 토마토에는 토마틴이라고 불리는 유독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마틴은 알칼로이드라는 유기 화합물의 일종으로 감자 싹에 함유된 소라닌에도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칼로이드는 잎과 줄기, 꼭지 등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푸른 미완숙한 토마토 열매와 마찬가지로 개에게는 주지 않도록 합시다. 또..

개는 수박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사과 먹는 방법이나 주의해야 할 점은? [내부링크]

개는 수박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사과 먹는 방법이나 주의해야 할 점은? 더운 여름에 차가운 수박을 먹으면 몸이 사르르 식어가는 것을 실감하죠. 달고 육즙이 풍부한 수박은 개가 먹어도 건강상 문제가 없는 과일입니다. 다만, 그 중에는 수박 알레르기를 가진 개가 있는데 알레르기를 일으키면 구토나 설사, 가려움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절대로 주지 않도록 합시다. 개에게 수박의 성분은 장점이 있을까요? 수박은 90%가 수분이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 물을 잘 마시지 않는 개의 수분 보충으로 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수박은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신장이 약한 개에게 먹이면 좋다고 소개하는 기사도 있지만 신부전 개에게는 수분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필요합니다. 수박으로 배가 불러 다른 영양분을..

강아지가 사과를 먹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점은? [내부링크]

강아지가 사과를 먹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점은? 사과에는 개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개가 먹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주는 방법에 따라 목에 막히거나 알레르기를 일으킬 위험이 있으므로 먹을 때 주의할 점도 포함하여 소개합니다. 사과를 줄 때 주의할 점은? 사과 껍질을 토끼 귀처럼 벗기면 귀엽죠. 다만 개에게 줄 경우 토끼 귀 모양으로 벗긴 껍질 부분이 목에 걸리면 뱉을 수도 삼킬 수도 없어 질식사할 위험이 있습니다. 통째로 마셔서 목에 막히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비록 대형견이라도 사과를 줄 경우에는 작게 잘라줍시다. 또한 주인이 외출할 때는 먹다 남은 사과는 반드시 정리하고 외출합니다. 사과뿐만 아니라 간식을 남긴 채 외출하지 마십시오. 실내에서 기르는 소형견은 잘못 삼..

개는 요구르트를 먹어도 괜찮아? 먹는 방법이나 주의점이란? [내부링크]

개는 요구르트를 먹어도 괜찮아? 먹는 방법이나 주의점이란? 아침 식사로 요구르트를 먹는 사람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에게는 장내 환경을 정돈해 주는 등 몸에 좋은 요구르트입니다만, 개에게도 장점이 있는 것일까요. 개한테 요구르트 줘도 될까요? 설사를 하기 때문에 개에게 우유를 줘서는 안 된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까. 개가 설사를 일으키는 것은 우유에 포함되어 있는 유당이라는 성분이 원인인 것입니다. 원래 개는 유당을 소화하는 효소가 별로 없기 때문에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편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유당을 분해하고 있기 때문에 줘도 된다고 소개하는 기사도 있지만 유당이 완전히 분해된 것은 아닙니다. 우유와 마찬가지로 요구르트는 설사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적..

강아지는 멜론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먹는 방법이나 주의점이란? [내부링크]

강아지는 멜론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먹는 방법이나 주의점이란? 달고 육즙이 풍부한 멜론은 향기도 좋기 때문에 원하는 개도 많지 않을까요. 기본적으로 멜론에는 개의 건강을 해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줘도 괜찮지만 그렇다고 적극적으로 줄 필요는 없습니다. 개가 멜론을 먹는 장점이 있니? 멜론의 성분은 당분, 섬유질, 비타민류입니다.개의 경우 비타민류는 체내에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멜론은 당분이 많고 고칼로리이므로 비만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설사를 더 쉽게 한다는 단점도 즉 개에게 멜론은 알레르기가 없으면 먹어도 괜찮은데 굳이 줄 필요가 없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겠죠. 멜론은 어떻게 주면 될까요? 멜론의 껍질과 씨앗은 소화가 잘 안 ..

개는 귤이나 자몽을 먹어도 괜찮아? 얇은 껍질이나 씨도 먹어도 돼? [내부링크]

개는 귤이나 자몽을 먹어도 괜찮아? 얇은 껍질이나 씨도 먹어도 돼? 겨울이 되면 아랫목에 들어가 TV를 보면서 귤을 먹는다는 것이 풍물시 중 하나라고 합니다. 달고 맛있는 귤은 개에게 나쁜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소화에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줄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귤 어떻게 주면 돼? 귤 알레르기가 없는 한 먹이면 절대 NG라는 과일이 아닙니다. 다만 겉껍질과 송이의 얇은 껍질, 씨앗은 소화불량을 일으키므로 줄 때는 모두 제거하고 과실만 소량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간의 경우, 무심코 한두 개…로 과식하기 쉽지만, 주인이 먹을 때마다 개에게 주지 않도록 합시다. 또한 덜 익은 귤에는 아쿠의 성분인 알칼로이드의 독이 많아 몸에 해를 끼치는 경우도 있으므로 반드시 익은 귤을 줍시다. 귤 통조림..

개는 포도를 먹을 경우 중독될 매우 위험한 과일 [내부링크]

개는 포도를 먹을 경우 중독될 매우 위험한 과일 인간에게는 먹기 좋고 영양가도 높은 포도. 반려견이 졸라대면 그만 줘 버릴 것 같지만, 개에게는 매우 위험한 과일입니다. 포도를 말린 건포도 등은 개에게는 줘서는 안 되는 음식입니다. 이번에는 포도가 개에게 미치는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나 건포도의 위험성은? 개가 포도를 먹고 중독을 일으키면 몇 시간 만에 구토와 복통, 설사를 반복하게 됩니다. 최악의 경우 급성 신부전을 일으키고 신부전이 악화되면 고 칼륨 혈증이나 요독증을 일으켜 죽음에 이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 포도는 개에게 좋지 않을까요? 사실은 아직 원인이 특정되지 않았습니다.농약이나 살충제, 곰팡이, 비타민D 유사물질 등이 의심되고 있으며 열매보다 껍질 위험이 높다고도 합니다...

개는 딸기를 먹어도 괜찮을까? 먹는 방법이나 주의할 점? [내부링크]

개는 딸기를 먹어도 괜찮을까? 먹는 방법이나 주의할 점? 달콤하고 육즙이 풍부한 딸기이지만, 종자의 덩어리 때문에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나나나 사과에 비해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먹어도 문제는 없지만 적극적으로 줄 필요는 없습니다. 단, 만일 개가 입으로 말해도 몸에 좋지 않으면 당황할 걱정은 없습니다. 딸기 알레르기가 없는 한 먹이면 절대 NG라는 과일은 아닙니다. 딸기에는 자일리톨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혈당이 저하되어 휘청거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껌 등의 가공식품과 달리 야채와 과일 등 식재료 자체에 포함된 자일리톨은 극히 미량이기 때문에 과하게 주지 않으면 문제 없습니다. 딸기 따러 가서 한 입 정도 주는 건 문제없죠. 딸기를 줄 때 주의해야 ..

강아지가 양파를 먹었을 경우 [내부링크]

개에게 양파를 주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 주인은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사실 양파뿐만 아니라 파류는 모두 NG입니다. 그럼 왜 파류는 개에게 좋지 않은 것일까요. 여기에서는 양파를 개에게 줄 위험성과 만일 먹어 버렸을 때의 대응에 대해 소개합니다. 양파는 왜 개에게 위험하니? 인간에게 있어서는 몸에 좋은 양파이지만 양파에는 유기 티오황산 화합물이라는 개에게 중독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는 이 물질을 소화하는 효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개가 먹어서는 안 되는 재료입니다. 게다가 양파를 포함한 파류(대파, 청파, 부추, 마늘, 등)에는 「알릴프로필지술피드」라고 하는 유기 황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른바 이것이 파류의 독특한 냄새의 근원입니다. '알릴프로필디술피드'가 유기 티오황산 화합물..

개는 바나나를 먹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개는 바나나를 먹어도 괜찮을까? 바나나 껍질 먹여도 될까? 바나나는 기본적으로 개가 먹어도 건강상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바나나 자체에 문제는 없어도 그중에는 바나나 알레르기를 가진 개가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면 구토나 설사, 가려움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절대 주지 않도록 합니다. 바나나 주는 방법의 포인트는? 바나나를 줄 때는 반드시 껍질을 벗기고 거친 크기로 자르거나 으깨서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작은 개의 경우 덩어리로 주면 목을 막히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처음 바나나를 주는 경우에는 조금씩 주고 상태를 살펴봅시다. 변이 느슨해지지 않았는지, 몸의 어딘가 가려워하지 않았는지 등을 확인하고, 그 개에게 맞는 음식인지 아닌지 잘 살펴서 주는 것이 중요합..

사실 개에게 위험한 알레르기 요소가 도사리고 있다 [내부링크]

인간의 음식을 개가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사실 개에게 위험한 알레르기 요소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개에게 인간의 음식을 줘도 되는지를 말하기 전에 실은 개의 알레르기에 대해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과 알레르기가 있는 개에게 사과를 주면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절대로 주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돼지풀 아토피를 가진 개에게 사과를 주면 안 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지요. 그럼 이제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종류가 가까운 것에 대해서도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 돼지풀 아토피를 가진 개에게 사과를 주면 안 되는 이유는 교차 반응 알레르겐 때문입니다. 교차반응 알레르겐이란 어떤 종류의 동물 단백질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 종의 가까운 동식물의 단백질에도 알..

반려견을 위해 선택해야 할 개 사료란? [내부링크]

반려견을 위해 선택해야 할 개 사료란? 반려견이 매일 먹는 개 사료, 주인 여러분은 어떤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까? 음식은 몸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고 싶네요. 지금 수많은 개 사료가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반려견에게 좋은 식품이라는 것은 도대체 어떤 것일까요? 여기에서는 개 사료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먹으면 위험한 개 사료가 있을까? 미국에서 나쁜 개사료가 시장에 나돌고 그것을 먹은 개나 고양이에게 심각한 건강 피해가 가는 끔찍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런 무서운 사료만은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위험한 사료를 피하기 위해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그것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개 사료 중에서 선택하는 것입니다. 사실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애완 동물 식품 안전법이라는 매우 엄..

사실 너무 어려운 반려견의 수제 사료에 숨어 있을 위험 [내부링크]

사실 너무 어려운 반려견의 수제 사료에 숨어 있을 위험 반려견에게 많은 사랑을 쏟아주고 싶다는 생각에 밥을 직접 만드는 주인이 늘고 있습니다. 구매한 사료를 주는 것보다 애정을 들여 만든 밥이 몸에도 좋고 애견도 좋아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주인도 계시지 않을까요? 단, 100% 수제 사료에는 함정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수제 사료를 도입하는 데 있어서의 주의 점과 올바른 푸드를 마주하는 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수제사료 조심할 것 개와 사람은 필요한 영양소와 그 균형이 전혀 다릅니다. 인간과 같은 소재를 사용하여 반려견의 밥을 만드는데 있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사람과 개에서는 필요한 영양소와 그 균형이 전혀 다르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잡식인데 비해 개는 육식 위주의 잡식입니다...

모두가 구매하는 시중에 파는 개사료는 안전한가? [내부링크]

모두가 구매하는 시중에 파는 개사료는 안전한가? 많은 견주가 개 사료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영양은 잘 섭취하고 있는지, 원자재는 안전한지, 첨가물은 없는 편이 좋은지 여러 가지 생각하는 분은 많을 것입니다. 음식은 반려견의 건강을 지탱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이겠죠. 과연 견주가 구입하고 있는 그 개 사료는 안심하고 반려견에게 줘도 좋은 것일까요? 무서운 '4D 미트' 정말 있어? 반려동물 식품 성분 표기에 '육류'라고 적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에는 어떤 고기가 사용되고 있을까요. 「류」라고 기재되어 있는 곳이 불안을 부추기기 때문인지, 넷상에서는 「4D 미트」의 존재가 회자되고 있습니다. 4D 미트는 Dead(죽었다) Dying(죽을 걸치고 있다) Diseased(아픈) D..

강아지에게 치명적은 짧은 시간에 죽음에 이르는 '저혈당증'이란? [내부링크]

강아지에게 치명적은 짧은 시간에 죽음에 이르는 '저혈당증'이란? 몸도 면역도 충분히 완성되지 않은 강아지는 성견이라면 중증이 되지 않을 것 같은 것으로도 단번에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 입양하여 온 지 얼마 되지 않은 강아지 중 조심하고 싶은 것이 '저혈당증'입니다. 만약 저혈당을 방치해 버리면 단시간에 목숨을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견주가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여 강아지를 저혈당증으로부터 지켜 주도록 합시다. 저혈당증은 이런 상태를 말한다 몸을 움직이기 위한, 가솔린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포도당(=혈당)입니다. 이 포도당을 태움으로써 몸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이라는 것은 이 포도당이 현저하게 줄어듦으로써 몸이 정상적인 활동을 유지할 수 없게 되는 상태를 말합..

애견 비만 방치해두면 큰일납니다! [내부링크]

애견 비만 방치해두면 큰일납니다! '우리 아이 좀 뚱뚱하지만 애교가 있으니까 이대로 좋아'라고 생각하는 주인, 그 생각은 위험해요. 그 아이에게 맞는 최상의 체중을 유지해 두지 않으면 몸의 다양한 장소에 부담이 되고, 장래적으로 개나 주인 모두 괴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현재 체형 조사 방법과 비만으로 인한 위험을 해설합니다. 퍼센티지로 생각해서 체중 3kg인 소형견의 체중이 0.5kg 늘었다고 하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겨우 0.5kg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지 않을까요. 그러나 체중이 3kg인 소형견에게 0.5kg은 상당한 양이 됩니다. 이 소형견의 경우는 15%나 체중이 늘어난 셈인데, 이는 45kg의 여성이 약 52kg으로, 60kg의 남성이 약 70kg이 되는 ..

식중독 주의! 더운 시기 개사료 관리 방법 [내부링크]

식중독 주의! 더운 시기 개사료 관리 방법 고온 다습한 여름. 음식도 쉽게 상하고, 매일 식품관리에 매우 신경을 쓰는 계절입니다. 그것은 인간뿐만 아니라 개의 밥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그 중에는 인간과 비교해서 결코 가볍게 여기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개의 밥은 인간의 식사만큼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주인도 계실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더운 시기의 개 사료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여름철에는 음식보관, 음식물남김 수제를 기회가 많은 인간의 식사와 달리, 개의 밥은 시판되는 개 사료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따라서 품질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확실히 시판되고 있는 개 사료, 그 중에서도 드라이 푸드의 경우는 보존 기간도 길고, 그 점은 매..

개가 토하는 원인은 반려견의 빨리 먹기 [내부링크]

개가 토하는 원인은 반려견의 빨리 먹기 반려견이 사료에 달라붙어 순식간에 먹어 치우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흐뭇해짐과 동시에, 「아무도 훔치거나 하지 않으니, 더 천천히 맛보고 먹으면 좋을텐데」라고 생각하죠. 단, 빨리 먹는 것이 원인으로 토해 버리거나 무서운 질병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주인은 빨리 먹지 않도록 하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왜 개는 빨리 먹을까? 일반적으로 야생동물은 빨리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조상들이 늑대인 개도 죽은 먹이를 다른 사람에게 가로채지 않도록 서둘러 먹습니다. 또한 개의 뾰족한 이빨은 음식을 으깨는 것이 아니라 고기 등을 씹고 잘게 썰기에 적합한 형상이기 때문에 씹어 맛보는 것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본능적으로도, 몸의 구조적으로도, 개의 빨리 먹는 것은 자연의 섭리라고 할..

개가 식욕부진에 빠졌을 때 원인과 대책 [내부링크]

개가 식욕부진에 빠졌을 때 원인과 대책 바로 얼마 전까지 먹이를 잘 먹었는데 왠지 요즘 음식을 거부하는 그런 경험을 한 견주가 의외로 많이 계시는 것이 아닐까요? 애당초 많은 개는 식사에 탐욕스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욕이 부진하면 뭔가의 원인이 있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큰 병이 식욕 부진의 원인이 되고 있을겁니다. 여기에서는 생각할 수 있는 식욕 부진의 원인과 그 대처법을 정리했습니다. 식욕 부진의 원인 ▷새로운 사료로 전환했다 새로운 사료로 전환하면 갑자기 밥을 먹어 주지 않게 된다는 것은 사실 흔한 일입니다. 사료를 전환할 때의 요령은 원래의 푸드에 조금씩 새로운 사료를 섞어 새로운 푸드에 익숙해지게 하는 것입니다. 서서히 새로운 사료의 양을 늘려가면서 사료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령..

반려견에게 추천하는 채소 5가지 [내부링크]

반려견에게 추천하는 채소 5가지 이번에는 개에게 줘도 되는 야채와 과일과 그 특징을 개를 키우는 사람에게 물어봐 인기 순으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강아지에게는 기본적으로 개 사료를 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사랑하는 강아지를 위해 수제 사료를 만들어 주거나 가끔은 사치스럽게 과일 등을 먹여주고 싶은 견주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라면 강아지에게 줘도 될까?라는 의문을 품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1위 : 배변을 좋게 해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고구마 고구마에는 저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군 외에 변통을 개선하는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간식이 됩니다. 100g당 132kcal 정도 있기 때문에, 음식이 가늘어진 개에게는 좋은 영양소가 됩니다. 칼륨의 이뇨 작용으로 염분..

개에게 주어서는 안 되는 위험한 음식 [내부링크]

▷개에게 주어서는 안 되는 위험한 음식 개와 생활을 하다 보면 때로는 인간의 음식을 주거나 테이블 위에 있던 초콜릿을 마음대로 먹게 되는 일도 생기지요. 하지만 인간의 음식이 개에게 반드시 안전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독성이 있거나 독성이 없어도 과잉 섭취함으로써 중독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개와의 생활이 시작되면 개에게 주지 말아야 할 음식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독을 일으키는 음식이란? 독극물로 인해 몸에 해로운 작용을 미치는 것을 중독이라고 하는데 개가 중독되면 구토나 설사, 식욕 부진, 최악의 경우에는 사망하는 경우도요. 그럼 어떤 음식에 주의해야 할까요? 중독이 되어 버린 경우의 증상도 함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콜릿 초콜릿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이..

반려견 간식의 종류와 주의점 [내부링크]

반려견 간식의 종류와 주의점 반려견 간식은 무엇이 좋을지 고민하는 주인 분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알레르기 유무와 나이,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간식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영양면으로만 생각하면 개에게 간식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훈육의 포상이나 신뢰관계를 돈독히 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현명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개의 기뻐하는 얼굴을 볼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을 느낄 것입니다.여기에서는 간식의 유형과 이점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식은 어떤게 좋아? 기본적으로 '간식'은 '식사'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 종류를 들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보다 키우는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간식을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낵 타입 강아지 간식 중에서도 많은 것이 스낵 타입입니다. 종류가 다양..

반려견간식-올바른 간식의 양과 주는 횟수 [내부링크]

반려견 간식- 올바른 간식의 양과 주는 횟수 평소 무심코 주는 간식. 어떤 때, 어떤 걸, 어느 정도, 어떤 식으로 주면 좋을까?라고 한번 생각해 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반려동물에게 간식의 의미와 적절한 종류와 양, 그리고 주는 타이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에게 간식은 중요해? 간식을 주는 것은 반려동물과 주인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식을 너무 많이 줘 식생활이 흐트러지고 영양이 쏠리거나 비만해지거나. 결국은 주인이 질병의 원인을 만들게 될 가능성도 내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영양가 있는 애완동물 푸드만 주고 간식은 주지 않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예절의 포상이나 주인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개 사료의 종류와 올바른 선택방법 [내부링크]

개 사료의 종류와 올바른 선택방법 일상 생활에 있어서 식사는 빠뜨릴 수 없습니다.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서도 안전하고 영양이 제대로 섭취되는 음식을 먹어 주셨으면 좋겠네요. 여기에서는 가게에 많이 진열되어 있는 독푸드의 종류와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개 사료 종류 모처럼 사왔는데도 전혀 입을 대지 않는다면 그것은 푸드 타입에 원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각각의 종류의 특징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푸드타입 함유된 수분량 특징 -드라이 10% 이하 가열 발포 처리된 고형상인 것이 대부분 곰팡이가 생기거나 하는 안전성을 고려하여 많게는 수분 함량 10% 이하로 하고 있다 -세미모이스트25~35%정도 압출기 등으로 제조되어 발포되지 않은 것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 습윤 조정제 사용 -웨트 75% 정도 품..

말티즈의 성격과 특징, 역사에 대해서도 소개 [내부링크]

말티즈의 성격과 특징, 역사에 대해서도 소개 실크 같은 피모로 들여다보는, 퉁퉁한 눈동자가 사랑스러운 말티즈. 작고 사람답게 「개의 귀족」이라고도 불리며, 오랫동안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아 온 견종이기도 합니다. 근데 '오랫동안...'이 얼마나 되는 것 같아요? 사실 마르티즈가 탄생한 것은 기원전 1500 년경의 유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전히 사랑받는 '개의 귀족 마르티즈'는 대체 어떤 역사를 걸어왔을까요? 여기에서는 말티즈의 역사와 그 성격, 그리고 사육 포인트에 대해 소개합니다. '개의 귀족' 말티즈의 역사란 말티즈 역사가 시작된 것은 기원전 1500년경 지중해 무역 중계 지점이었던 '마르타 섬'. 그곳에 페니키아인이 들여온 개가 현재의 마르티즈의 근원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당초 마르티즈는 페니..

대형견 복서의 역사와 특징, 성격, 함께 생활할 때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대형견 복서의 역사와 특징, 성격, 함께 생활할 때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 짧은 머즐에 블랙 마스크, 근육질로 군더더기 없는 바디가 특징인 복서는 과거 사냥개와 투견으로 활약하기 위해 품종 개량이 이루어져 탄생한 독일 원산의 견종입니다. 독일에서 탄생한 후 미국으로 건너가 제2차 세계대전 하에서는 미국 군용견으로도 등용된 역사를 가진 개로, 그 외형과는 차이가 있는 상냥함과 영리함을 겸비한 개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런 복서는 '복서 심근증'이라고도 불리는 부정맥을 일으키는 심장병이 발병하기 쉬운 견종이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여기에서는 그러한 복서의 역사나 특징·성격·함께 생활하는데 있어서의 주의점·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하게 해설합니다. 복서의 역사 복서는 19세기 후반에 독일에서 탄생한 ..

사모에드의 역사, 특징, 성격, 함께 살 때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사모에드의 역사, 특징, 성격, 함께 살 때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 러시아 시베리아 지방 원산 사모에드는 툰드라로 불리는 극한 지역에서 오랫동안 유목민족과 함께 살아온 역사를 가진 견종입니다. 사모에드는 사냥이나 호위, 썰매끌기 등의 사역견으로서의 능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피모와 큰 체구로 사람들을 따뜻하게 해 온 착한 대형견입니다. 독특한 미소 띤 듯한 표정은 「사모에드·스마일」이라고 불리며 영국의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The Happy Breed(행복한 품종)」로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사모에드의 역사, 특징, 성격, 함께 살 때 주의사항이나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사모에드의 역사 사모에드는 일명 '시베리안 스피츠'라고도 불리며 현재 러시아 시베리아 지..

저먼 셰퍼드의 성격, 역사와 특징, 기르는 방법의 포인트와 걸리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저먼 셰퍼드의 성격, 역사와 특징, 기르는 방법의 포인트와 걸리기 쉬운 질병 경찰견이라고 하면 이 견종을 떠올리는 분들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저먼 셰퍼드는 이름 그대로 독일 원산의 대형견입니다. 원래는 제1차 세계대전 전에 군용견으로 만들어진 견종이지만, 현재는 그 높은 능력을 살려 경찰견이나 마약탐지견, 재해구조견 등, 어떤 일이든 해내는 유틸리티 도그로서 다양한 장면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저먼 셰퍼드의 역사와 특징, 성격, 함께 살 때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저먼 셰퍼드의 역사 저먼 셰퍼드 독은 19세기 후반에 독일의 중부~남부의 목양견을 교배하여 만들어진 비교적 새로운 견종입니다. 제1차 세계대전 이전에 능력 높은 군용견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전..

도베르만이 단이·단미하는 이유와 도베르만의 성격과 특징 [내부링크]

도베르만이 단이·단미하는 이유와 도베르만의 성격과 특징 경찰견과 마약탐지견으로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도베르만. 그 역사는 독일의 호위견으로서시작을 했습니다. 도베르만이라고 하면 쫑긋 선 귀나 짧은 꼬리를 이미지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사실 저 귀나 꼬리는 타고난 형태가 아니라 인공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여기서는 그런 도베르만의 역사와 특징, 성격, 더불어 사는 데 있어서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도베르만의 역사 도베르만은 19세기 후반에 독일에서 탄생한 비교적 새로운 견종입니다. 같은 독일의 발상지인 저먼 핀셔를 기초로 저먼 셰퍼드, 와이마라너, 그레이하운드, 로트와일러 등 여러 견종을 교배해 만들어졌으며 최초의 번식자인 프리드리히 루..

이슬람 살루키견의 성격과 역사, 특징, 키우기 포인트 [내부링크]

살루키의 성격은? 역사와 특징, 기르기의 포인트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가장 오래된 견종으로 불리는 살루키. 그 역사는 기원전 6000년경의 수메르 문명까지 거슬러 올라가 개를 키우는 습관이 없는 이슬람교 국가에서도 신이 내린 특별한 존재로서 고대 왕족들로부터 총애를 받았던 특별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살루키의 역사와 특징, 성격, 함께 살 때 주의할 점, 조심해야 할 부상이나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살루키의 역사 살루키는 현존하는 모든 견종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견종입니다. 이슬람교에서 개는 부정한 동물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중동을 원산으로 하는 견종은 극히 희귀하지만, 그 중에서 살키는 매우 특별한 존재로 취급되어 왔습니다. 살키의 기원은 현재의 이라크 남부에 있던 수메..

아키타견의 성격은? 기르는 방법의 포인트나,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서도 해설! [내부링크]

아키타견의 성격은? 기르는 방법의 포인트나,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서도 해설! 아키타견이라고 쓰고 「아키타견」이라고 읽습니다. 시부야 역 앞에 있는 유명한 '충견 하치코상'의 모델로서 알려진 아키타 견. 최근에는 피겨 스케이팅의 자기토와 선수에게 주어지거나 기적의 부사카와 견이라고 불린 '와사오' 등도 주목을 받아 일본 원산견으로서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견종이지만, 그 역사는 전쟁 없이는 말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겉보기에는 시바견과 비슷하지만 체격은 매우 크고 사육하는데 있어 조심해야 할 포인트도요. 여기에서는 그런 아키타견의 역사와 특징, 성격, 함께 사는 데 있어서 주의사항이나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아키타라는 일본 개의 역사 아키타 견은 1931 년에 처음으로 일..

보르조이의 성격, 키우는 법, 걸리기 쉬운 질병을 해설! [내부링크]

보르조이의 성격, 키우는 법, 걸리기 쉬운 질병을 해설! 뛰어난 스타일로 기품 넘치는 모습이 특징인 보르조이는 러시아를 대표하는 대형견입니다. 우아하고 고상한 보르조이의 역사는 러시아의 왕후귀족과 함께 있으며 러시아 혁명에도 휘말린 비극의 견종이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보르조이의 역사·특징·성격·함께 생활하는데 있어서의 주의점·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서, 자세하게 해설합니다. 보르조이의 역사 보르조이는 러시아 원산의 대형견으로 시각을 이용해 멀리 있는 사냥감을 잡는 사이토하운드라는 그룹으로 분류돼 산토끼나 늑대 사냥개로 활약해 왔습니다. 보르조이의 역사에는 여러 설이 있지만 고대~중세의 사이트 하운드와 러시아의 토착견의 교배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으로는 11세기 프랑스 연..

세인트 버나드와 생활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성격과 크기, 걸리기 쉬운 질병도 해설! [내부링크]

세인트 버나드와 생활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성격과 크기, 걸리기 쉬운 질병도 해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알프스 소녀 하이지'에 등장하는 요셉이라는 개를 아시나요? 요셉은 알프스 산맥 원산의 세인트 버나드라고 하는 견종입니다. 이 세인트 버나드는 극한의 알프스 산맥에서 조난 구조견으로 오랫동안 활약했던 역사가 있으며, 유례없는 신체 능력과 판단력에 영리함과 온화함을 겸비한 매우 영리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체격은 초대형이기 때문에 정작 사육하기에는 다소 장벽이 높은 견종입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세인트 버나드의 역사와 특징, 성격, 함께 사는 데 있어서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세인트 버나드의 역사 세인트 버나드는 스위스 원산의 초대형견입니다. 과..

대형견 그레이트 피레니즈의 특징 [내부링크]

대형견 그레이트 피레니즈의 특징 누구나 한 번쯤 동경하는, 「하얗고 폭신한 대형견」! 그것이 그레이트 피레 니스입니다. 대형견 골든 레트리버 보다 더 크고, 더 볼륨감 있는 털의 이 개를 보면 나도 모르게 안고 싶어 지네요. 부드러운 눈과 커다란 하얀 몸에서는 온화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끼게 하지만, 실은 수세기 동안 혹독한 추위의 바위산에서 목양견으로 활약해 온 일꾼의 개입니다. 그레이트 피레니즈의 파라미터 그레이트 피레니즈의 키우기 용이성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 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그레이트 피레니즈의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원산국-프랑스 체고-수컷 70-80cm 암컷 65-75cm 체중-..

버니즈 마운틴 독 [내부링크]

버니즈 마운틴독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견으로 알려진 버니즈 마운틴독. 단단하고 튼튼한 몸에 온화하고 매우 사람을 따르는 성격. 풍성한 긴 털에 뭉툭한 눈동자라는 마치 커다란 인형 같은 사랑스러운 외모로 인기인 그들이지만 한때 멸종 위기에 처하기도 했던 기구한 운명을 걸어왔습니다. 이제 버니즈 마운틴독의 매력을 한 번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니즈 마운틴독 파라미터 버니즈 마운틴독 키우기 용이성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 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버니즈 마운틴독의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마음씨가 상냥하고, 애정 깊고, 그리고 온화한 성품으로 매우 기르기 쉬운 견종입니다. 주인에게는 그 사랑이 한 마음..

시베리안 허스키의 성격, 특징, 역사, 사육 포인트 소개 [내부링크]

시베리안 허스키의 성격, 특징, 역사, 사육 포인트 소개 시베리안 허스키는 시베리아 체르스키 산맥이 원산지로 썰매를 끄는 견종으로 유명합니다. 한국에서는 90년대에 폭발적으로 붐을 일으켜 널리 일반인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큰 몸집과 사나운 얼굴로 늑대처럼 무서워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사실은 매우 쾌활하고 상냥한 성격입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성격 쾌활하고 대범합니다. 집 착심이 없는 낙천적인 성격입니다. 사회성이 있고 가족이나 다른 애완동물과도 우호적입니다. 평소에는 적극적으로 짖지도 않고, 정이 많아 파수견으로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움직이는 것을 매우 좋아하고, 기회가 되면 항상 어딘가에 산책을 가려고 생각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집에 갈 수 없을 정도로 머리가 나쁘다는 등의 말을 듣는 경우도..

대형견 달마시안의 특징 [내부링크]

대형견 달마티안 101마리 강아지로 친숙한 달마티안. 발군의 스타일에 흰 바탕에 검은 물방울무늬가 아름다운 달마티안 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견종 중 하나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유명하긴 하지만, 그 특징이나 뿌리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요. 그런 수수께끼에 싸여 있는 달마시안 매력을 소개합니다. 달마티안 파라미터 달마시안 키우기 편리함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 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달마티안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지칠 줄 모르는 체력을 지녔고, 아주 애정 많은 달마티안.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하고 주인에게도 자주 따르지만, 초면에 있는 사람이나 개는 경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내부링크]

래브라도 레트리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 뿐만 아니라 안내견으로도 익숙한 래브라도 레트리버. 이 개는 "레트리브(retrive); 회수하다, 되찾다"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사냥개로 활약해 왔습니다. 뭔가를 잡아오는 운동을 선호하는 것 외에, 피모에 발수성이 있기 때문에 수중에서의 운동이나 수영도 특기입니다. 성격은 사교적이고, 주인을 기쁘게 하는 것이나 학습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도그 스포츠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됩니다. 래브라도 레트리버의 파라미터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길들이기 편함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 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래브라도 레트리버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체고 ..

플랫 코티드 리트리버 [내부링크]

플랫 코티드 리트리버 플랫 코티드 리트리버는 "양기" "낙관적" "우호적"이라는 표현이 딱 맞는 플랫 코트(직모)가 특징인 잉글랜드 원산 리트리버입니다. 리트리버라고 하면 골든 리트리버나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유명한데, 전람회에 등장한 역사는 그들보다 오래되어 1860년경에 등장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골든이나 래브라도와 비교하면 날씬한 체형을 하고 있어 활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의 시커먼 컬러가 일반적이지만 레버(갈색)도 조금씩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플랫 코티드 리트리버의 파라미터 플랫 코티드 리트리버 키우기 용이성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플랫 코티드 리트리버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

대형견 와이마라너 [내부링크]

대형견 와이마라너 와이마라너는 실버 그레이의 빛나는 짧은 털을 특징으로 하는 독일 원산의 대형 사냥개입니다. 귀족을 연상시키는 위엄 있는 용모와 부드러운 분위기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장모종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색상이 매우 독특하고 야외에서는 보호색이 되기 쉬워 모습을 잃기도 하기 때문에 회색고스트(회색 유령)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와이마라너의 파라미터 와이마라너의 길들이기 편함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와이마라너의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지적이고 훈련성능이 높고 주인에게는 충실·순종해 해외에서는 우수한 사냥개·번견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대..

골든 리트리버 성격은? [내부링크]

골든 리트리버 성격은? 크기 몸무게가 얼마나 될까?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대형견이라고 하면 이 골든 리트리버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웨이브가 달린 테디베어 같은 금색 코트(털결)와 대범하고 애정이 풍부한 성격이 무척 매력적이죠. 사랑스러울 뿐만 아니라 터프하고 똑똑한 면도 있기 때문에 재해 구조견으로 활약하는 골든 리트리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골든 리트리버의 파라미터 골든 리트리버의 길들이기 편함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골든 리트리버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골든 리트리버의 역사 마치 애완견인가 싶을 정도로 애정이 풍부한 개이지만 원래는 새 사냥에서 활..

기슈견의 역사·특징·성격·함께 살 때 주의사항·걸리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기슈견의 역사·특징·성격·함께 살 때 주의사항·걸리기 쉬운 질병 흰색 피모와 늠름한 선 모습이 특징인 기슈견은 기이 산지 주변의 기슈에 뿌리를 둔 일본견입니다. 예로부터 저렵 사냥개로 활약하며 일본견만의 충성심과 야산을 누비는 체력을 겸비한 견종으로 독특한 윤곽을 가진 대합형의 눈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그런 사랑스러운 외형의 기슈견이지만 사육하려면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슈견의 역사 기슈견은 그 이름대로, 이전의 기이쿠니(현재의 와카야마현~미에현 쿠마노 지방)의 산악 지대에서 사육되어 온 역사를 가지는, 일본 원산의 견종입니다. 이 지역에 토착되어 있던 야생견을 너구리와 토끼, 사슴 등의 사냥개로 사용하게 된 것이 뿌리로 여겨져 일본에서는 사냥꾼 한 마리가 한 마리의 개를 사용하여 사냥을 하는 '일총..

카이견 함께 살 때 주의할 점은? 특징과 성격, 걸리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카이 견 함께 살 때 주의할 점은? 특징과 성격, 걸리기 쉬운 질병 호랑이 같은 무늬가 특징적인 개. 일본의 아키타 견에 이어 1934년에 국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현재에도 멧돼지와 사슴 사냥개로 활약하는 개체도 존재하는 일본을 대표하는 일본 견입니다. 카이 견의 가장 큰 특징인 호랑이 무늬에는 사실 3가지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또한 카이 견은 가정견으로 사육하기 위해서는 조금 주의가 필요한 견종입니다. 여기에서는 카이 견의 역사·특징·성격·함께 살 때 주의점·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카이 견의 역사 카이견은, 현재의 야마나시현의 산악 지방인 「카이노쿠니」에 토착하고 있던 중형견이 기초라고 알려져 있는 일본 원산의 견종입니다. 산악지방의 제한된 환경에서 자연교배가 이루..

위펫의 성격과 역사와 특징, 주의해야 할 질병에 대해서도 해설! [내부링크]

위펫의 성격과 역사와 특징, 주의해야 할 질병에 대해서도 해설! 유연한 몸으로 채찍처럼 아름답게 달리는 모습이 인상적인 위펫은 영국 원산의 견종입니다. 도그 레이스를 위해 만들어지고 달리는 것에 특화되어 있는 것, 또 그 성격은 매우 온화하고 침착해 「신사적인 스프린터」라고도 불립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위펫의 역사와 특징, 성격, 더불어 사는 데 있어서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위펫의 역사 위펫은 그레이하운드를 조상으로 하는 영국 원산의 견종입니다. 19세기 초 영국에서는 밭에 나타나는 산토끼와 작은 동물을 쫓는 사냥개를 만들 목적으로 대형 그레이하운드와 소형 견종의 교배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당시 영국에서는 불베이팅, 투견, 토끼몰이 등 볼거리가 오락거리로 유행했지만 19..

불테리아의 걸리기 쉬운 질병은? 성격과 특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불 테리아의 걸리기 쉬운 질병은? 성격과 특징을 알아보자! 독특한 밋한 얼굴에 작은 눈동자가 인상적인 영국 원산의 견종인데, 실은 원래 투견이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현재는 가정견으로 인기를 끌며 영리하고 온화한 성격을 띠고 있지만 어린이나 다른 동물과의 동거에는 조금 주의가 필요한 견종이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불 테리아의 역사와 특징, 성격, 더불어 사는 데 있어서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불 테리아의 역사 불테리아는 투견으로 만들어진 영국 원산의 견종입니다. 1700년대 영국에서는 개를 소와 싸우게 하는 '불 베이팅'이나 곰과 싸우게 하는 '베어 베이팅'이 유행했습니다. 이들 구경거리에서는 불도그가 투견계의 중심으로 활약했는데 불도그의 용감성에 테리아의 민첩성..

바셋하운드의 특징, 주의사항이나 걸리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바셋하운드의 특징, 주의사항이나 걸리기 쉬운 질병 짧은 다리에 긴 몸통, 바닥에 닿을 것 같은 긴 늘어진 귀가 특징인 바셋 하운드는 과거에는 영국 왕비와 마릴린 먼로에게도 사랑받았던 견종입니다. 늘어진 피부나 긴 귀를 흔들며 걷는 그 모습은 '느릿느릿' 효과음이 날 정도인데, 사실 이렇게 보이고 또렷한 사냥개라는 걸 알고 계십니까. 또한, 코믹한 독특한 외형은 매우 사랑스럽고, 전 세계에 뿌리 깊은 팬들도 많은 바셋 하운드이지만 독특한 외형 때문에 사육하는 데 있어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그런 바셋 하운드의 역사, 특징, 성격, 사육상의 주의점,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바셋하운드 역사 바셋하운드는 1500년대에 프랑스에서 탄생한 중형견입니다. 산토끼와 오소리 사냥개로서..

일본 스피츠의 성격과 크기, 기르는 방법을 해설! [내부링크]

일본 스피츠의 성격과 크기, 기르는 방법을 해설! 새하얗고 폭신한 피모가 매력적인 일본 스피츠. 인기 밴드의 밴드명으로도 유명한 스피츠(Spitz)는 독일어로 뾰족하다는 뜻을 가진 말입니다. 이름처럼 뾰족한 입과 삼각 귀가 특징이며, 말하지 않아도 알려진 일본 원산의 일본견이지만, 그 뿌리는 전 세계 스피츠계 견종의 곱하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일본 스피츠는 탄생하게 된 것일까요? 여기에서는 그런 일본 스피츠의 역사와 특징, 성격, 사육 상의 주의점,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일본 스피츠의 역사 일본 스피츠는 일본 원산의 순혈종이지만, 사실 그 조상은 1920년경에 시베리아 대륙을 경유하여 중국 북동 지방에서 일본으로 건너온 저먼 스피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의 저먼 ..

불독의 종류나 성격은? 퍼그와의 차이도 해설! [내부링크]

불도그의 종류나 성격은? 퍼그와의 차이도 해설!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형태로 소스의 마스코트 캐릭터로도 익숙한 불도그. 지금은 애완견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불과 200여 년 전까지만 해도 투견으로 취급돼 온 견종인 것입니다. 그 특징적인 얼굴이나 짧은 손발도 뿌리는 「싸우기 위해」의 몸만들기에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불도그는 만들어졌을까요? 또한 애교가 많은 외모와 성격의 소유자로 뿌리 깊은 팬도 많지만 사육하는 것은 꽤 힘든 견종입니다. 여기에서는 흥미로운 불도그의 역사와 특징, 사육상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 등에 대해 해설합니다. 불독의 역사 불도그는 영국 원산의 오랜 역사를 가진 견종입니다. 거슬러 올라가면 800년, 13세기 이후 영국에서 유행한 '불 베이팅'이라는 구경거..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의 성격이나 걸리기 쉬운 질병은? [내부링크]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의 성격이나 걸리기 쉬운 질병은? 디즈니 영화 애견 이야기의 주인공 레이디의 모델이 된 아메리칸 코커스패니얼. 푹신한 귀와 다리 장식 모가 특징이며 우아한 분위기를 한 견종이지만 뜻밖에도 그 뿌리는 스페인 사냥개에게 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이 탄생한 것일까요. 또한 아름다운 장식모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중요한 견종이기도 하기 때문에 사육할 때 주의해야 할 포인트가 몇 가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의 역사, 특징, 성격, 사육 포인트와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아메리칸 코커스패니얼의 역사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은 '잉글리시 코카스파니엘'을 조상으로 하는 미국 원산의 견종입니다. 코카스파니엘의 역사는 오래고, '스파니엘'이라는 이름처..

보스턴테리아의 성격이나 크기, 몸무게는? [내부링크]

보스턴테리아의 성격이나 크기, 몸무게는? 보스턴테리아와 프렌치 불독이랑 차이점이 어디야? 턱시도를 입은 듯한 무늬와 삼각형의 귀여운 큰 귀가 특징인 보스턴테리어. 매우 영리하고 대범한 성격을 지녔다고 합니다.그 이름에서 보스턴 출신일 것 같은 것은 대체로 예상되지만, 사실 미국 원산의 견종으로는 세 번째로 탄생한 오랜 역사를 가진 견종입니다. 보스턴테리어에 대해 어느 곳보다 자세히 해설합니다! 보스턴 테리아의 역사 이름 그대로 보아아메리카의 "보스턴"에서 보스턴테리아는 탄생했습니다. 잉글리시 불독, 불테리어, 복서 등 다양한 견종으로 만들어진 보스턴테리아는 처음에는 몸무게 20kg이 넘는 투견으로 보스턴이라 불렸습니다. 성질이 사나운 새끼가 많은 견종이었지만, 테리어 등 소형 애완견을 교배함으로써 품종 ..

프렌치 불독의 역사, 몸과 성격의 특징, 사육상의 주의점과 걸리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프렌치 불독 온화하고 쾌활한 성격과 다른 곳에는 없는 독특한 외형으로, 최근 대인기인 프렌치 불독. 성격이나 체격 면에서는 실내 사육이 적합한 견종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걸리기 쉬운 질병이나 사육상의 주의점은 많아, 결코 「키우기 쉬운 견종」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주 남다르고 사랑스러운 견종인 것도 사실.프렌치 불독이라는 견종을 주인이 제대로 이해해 주는 것은 질병의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프렌치 불독의 역사, 몸과 성격의 특징, 사육상의 주의점과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프렌치 불독의 역사 프렌치 불독은 이름 그대로 불독에서 만들어진 프랑스 원산의 견종입니다. 이름에 '프렌치'라고 붙지만 프렌치 불독의 탄생에는 영국·프랑스·미국 3개국이 크..

보더 콜리의 역사와 특징, 걸리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보더 콜리 프리스비나 어질리티에서도 맹활약하고 있는 보더 콜리. 그 역사는 목양견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매우 영리하고 운동 능력도 뛰어난 견종이지만 제대로 교육을 하지 않으면 그 능력을 폭주시켜 버릴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보더 콜리의 역사와 특징,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보더 콜리의 역사 보더 콜리의 조상이 되는 개의 역사는 매우 길어요.8~11세기에 걸쳐 존재했던 해적·바이킹이 순록용 목양견으로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영국으로 들여온 것이 그 시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후 영국 토착 목양견이나 러프 콜리와 교배를 거듭하며 현재의 모습이 되어 세계 각지에서 목양견으로 활약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오래전부터 활약했던 보더 콜리는 목양견으로서의 작업능력이 가장 중요시되었기 때문에 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의 성격은 똑똑하다? [내부링크]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의 성격은 똑똑하다? 특징과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서도 해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사이토하운드 중 가장 작은 체구가 있는 견종입니다. 「피콜로·레브리에로·이탈리아노(Piccolo=작은, Levriero=그레이하운드,italiano=이탈리아의」)」라고 하는 세련된 이탈리아 이름을 가지고, 「이타그레」, 해외에서는 「IG」나 「Igy」라고 하는 애칭으로 친숙해지고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시대의 벽화에도 그려져 있었을 정도로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진 견종입니다. 여기서는 그런 역사와 특징, 성격, 더불어 사는 데 있어서 주의사항,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의 역사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이름 그대로 이탈리아 원산의 견종입니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셰틀랜드 쉽독(쉘티)의 성격과 특징, 콜리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소개! [내부링크]

셰틀랜드 쉽독(쉘티)의 성격과 특징, 콜리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소개! 갈색과 흰색의 주렁주렁한 털과 늠름하고 화려한 생김새가 특징인 셰틀랜드 쉽도그. '쉽독'은 '목양견'을 가리키지만, 현재는 세계적으로 봐도 완전히 가정견 자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럼 그 뿌리는 어디에 있을까요? 또한 겉보기에는 대형견 러프 콜리를 꼭 닮았는데 콜리와 다른 점을 알고 계십니까? 사실 외모에도 성격에도 차이가 있거든요! 여기에서는 셰틀랜드 쉽독의 역사와 특징, 성격, 사육 포인트, 걸리기 쉬운 질병, 콜리의 차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셰틀랜드의 역사 전직 목양견! 현재의 애칭은 '셰르티' 셰틀랜드 시프도그는 이름 그대로 영국 스코틀랜드 지방에 있는 셰틀랜드 제도의 원산 목양견입니다. 그 역사는 매우 오래되어 스코틀랜드 원..

스패니얼 성격과 특징, 역사에 대해서도 소개 [내부링크]

스패니얼 성격과 특징, 역사에 대해서도 소개 폭신한 장식모와 동그란 눈이 너무 사랑스러운 스패니얼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패니얼"이라는 조금 긴 이름은 "잉글랜드 찰스 왕과 깊은 관련이 있는, 기사 같은 고상한 사냥개"라고 해석할 수 있어 영국 왕실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왕실에서 자랐기 때문에 온화한 성격으로 가정견으로 인기가 있는 견종이지만, 훈육이나 건강 측면에서 조심했으면 하는 점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역사와 특징, 성격, 손질과 훈육 포인트와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스패니얼의 역사 카바리아 킹 찰스 스패니얼은 애견가로 유명한 영국 왕실에서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영국 원산의 견종입니다. 이름 그대로 찰스 1, 2세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고 특히 찰스 2세는 옛 그림에 남겨진..

일본개 친은 어떤개일까? 특징과 역사 [내부링크]

"친"은 어떤 개? 아는 사람만이 아는 「일본견」특징, 성격, 사육의 포인트나 걸리기 쉬운 병에 대해서 「친」이라고 하는 견종을 알고 계십니까. 사실 아는 사람만이 아는 '일본견'입니다. 일본견이라고 하면, 시바견처럼 서서 귀로 갸름한 얼굴에 쭉 길게 뻗은 팔다리의 개를 상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친은 그와는 전혀 다르며, 페키니즈에게도 닮은 귀여운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견의 이미지를 뒤집는 견종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 일본개의 매력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에서는 꽃받침의 역사와 특징, 성격, 사육 포인트와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친의 역사 친의 역사는 여러 설이 있습니다만, 꽤 오래 전에 일본에 들어온 견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

치와와의 특징 및 역사 [내부링크]

작은 몸에 사랑스런 큰 눈이 특징인 치와와는 세계 최소의 순혈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형은 매우 귀엽고, 인기가 많은 견종이지만, 몸집이 작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치와와라는 견종의 역사와 특징을 소개하면서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견종 치와와의 역사 치와와의 역사가 시작된 것은 9세기. 과거에는 야생에서 살았던 '테치치'를 고대 멕시코의 인디언인 톨텍족이 사육하게 된 것이 뿌리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파란색 털색의 테치치는 신성한 것으로 간주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흘러 18세기 멕시코 치와와에서 미국으로 처음 수출되었을 때 그 지명을 따서 치와와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이 현재의 치와와의 처음입니다. 치와와 수입이 본격적으로 시..

소형견에 많은 고관절 질환 중 하나인 레그페르테스란? [내부링크]

소형견에 많은 고관절 질환 중 하나인 레그페르테스란? 소형견이 걸리기 쉬운 다리 질병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레그페르테스'는 통증이 강한 질병입니다.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통증으로부터 전혀 다리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버리는 매우 무서운 질병입니다. 조기 치료와 수술 후 재활에 따라 잘 걸을 수 있게 될지 여부가 달라집니다. 여기에서는 레그페르테스의 자세한 내용과 치료법에 대해 해설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그페르테스란 레그페르테스는 허혈성 대퇴골두괴사라고도 하며, 고관절에 이상을 초래하는 질병입니다. 이 병을 발견한 독일의 정형외과 의사 페르테스의 이름을 따서 레그페르테스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대퇴골두가 어디? '대퇴골두'는 골반과 허벅지뼈(대퇴골)를 연결하는 '고관절'을 형성하기..

비글의 특징 및 성격 [내부링크]

스누피의 모델로 유명한 비글.영국 원산으로 원래 토끼사냥 사냥개로 사용되었고, 16세기에는 엘리자베스 1세 여왕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뛰어난 후각을 무기로 끝없이 사냥감을 추적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콤팩트한 체격이면서도 스태미너가 있고 근육질로 에너지 넘칩니다. 후각의 예민함은 세관 등에서 반입금지 물품을 검사하는 검역견으로 활약할 수 있을 정도이며 무리를 지어 사냥에 종사하고 있어 인간이나 다른 개에 대해서도 우호적입니다. 비글의 파라미터 비글의 길들이기 편함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비글의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사냥개답게 고분고분함과 인내심이 있어 호기심과 모험심이 넘..

시츄의 특징 및 시츄탄생의 역사 [내부링크]

챠밍한 생김새와 폭신한 모질로 가정견으로서 오랜 세월 부동의 인기를 자랑하는 씨츄 그 뿌리는 중국 궁궐에 있으며 신성한 개로서 왕후귀족들의 총애를 받아온 역사가 있습니다. 온화한 성격으로 사육하기 쉽다고 알려져 있지만, 돌봄이나 손질은 의외로 손이 가는 포인트가 가득합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시즈의 역사와 특징, 성격, 사육상의 주의,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츄의 역사 시즈는 17세기에 중국에서 탄생한 견종입니다. 중국과 이웃한 티베트는 불교를 통해 오래전부터 교류가 있었고 티베트의 승원에서 중국의 왕후귀족에게 '라사 압소'라는 견종의 개가 오랫동안 주어졌습니다. 당시 라사 압소는 '신의 심부름'으로 신성한 동물로 여겨졌으며, 마귀를 쫓는 의미를 담아 진상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라..

닥스훈트의 특징 및 역사 [내부링크]

몸통 장단발의 형태가 특징인 닥스훈트. 이 이름은 독일어로 오소리 '닥스'와 개를 뜻하는 '훈트'에서 따온 이름 그대로 '오소리 개(사냥개)'로 활약해 왔습니다. 그런 닥스훈트는 가정견으로서 오랜 세월 톱3에 드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닥스훈트는 사냥개의 흔적 때문인지 짖는 버릇이나 씹는 버릇이 곤란하거나 그 독특한 체형부터 디스크 등 특유의 질병으로 고민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여기에서는 닥스훈트의 역사와 특징, 성격, 사육상의 주의점, 걸리기 쉬운 질병 등에 대해 해설합니다. 닥스훈트의 역사 닥스훈드의 조상인 개는 독일이나 오스트리아 산악지방에 있던 중형 핀셸(독일어로 텔리아종이라는 뜻)과 쥐라하운드 등의 사냥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개를 교배해 현재 닥스훈드의 기초가 되는 개가 12세기..

미니어처 핀셔의 특징과 탄생 [내부링크]

작은 얼굴에 어울리지 않게 큰 귀와 조여진 몸에 가늘고 긴 팔다리로 뛰어난 스타일을 자랑하는 미니어처 핀셔. 영리하고 운동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액티브한 주인과는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는 견종입니다. 하지만 그 체형과 액티브함 때문에 주의해야 할 포인트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미니어처 핀셔의 역사와 특징, 성격, 털색, 사육상의 주의점, 걸리기 쉬운 질병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미니어처 핀셔의 역사 미니 핀이라는 애칭으로 친숙한 미니어처 핀셔.'미니핀은 도베르만을 소형화한 견종' 이런 얘기를 들어보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 사실 그건 완전히 잘못이고 견종으로서의 역사는 미니핀이 훨씬 더 길거든요. 조상으로 알려진 개는 200~300년 전 독일에서 소해수 구제견으로 활약했던 '헬 핀셸'..

요쿠셔테리어 품종과 특징 및 성격 [내부링크]

전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요크셔 테리어. 가련한 얼굴과 아름다운 피모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런 요크셔 테리아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또한 성격이 좋고 비교적 기르기 쉬운 견종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그런 요크셔테리아도 실제로 기를 때는 조심해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요크셔 테리아의 역사와 특징, 성격, 사육상의 주의점과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요크셔 테리아의 역사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요크셔 테리아는 19세기 중반 영국 요크셔 지방에서 탄생했습니다. 처음에는 5kg이 넘는 크기의 개체도 많았던 요크셔테리어이지만 스카이테리어와 맨체스터테리어, 마르티스 등과 교배하여 견종으로 안정되면서 점차 소형화 되었습니다. 탄생할 무렵..

포메라니안의 특징과 역사 [내부링크]

부스스한 피모와 사랑스러운 둥근 눈이 특징인 포메라니안. 과거에는 유명한 빅토리아 여왕이 사육했던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포메라니안의 역사와 특징, 사육상의 주의점과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포메라니안의 역사 둥글고 귀여운 외형이 특징인 소형견 포메라니안인데, 그 조상은 대형견 사모에드라는 견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모에드 사이에서 태어난 스피츠의 소형화가 진화되어서 나타난 포메라니안) 사모에드는 '가장 아름다운 견종'으로 알려져 3000여 년 전부터 인간과 살고 있는 역사가 깊은 개입니다. 독일과 폴란드의 국경 근처의 '포메라니아 지방'에 살고 있던 사모에드와 사모에드에서 태어난 저먼 스피츠라는 견종이 소형화되어 만들어진 것이 포메라니안입니다. 당시에는 중형견 이상의 크기..

토이푸들의 특징과 역사 [내부링크]

귀여운 외모와 영리하고 차밍한 성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토이 푸들. 그 뿌리는 덩치가 큰 스탠다드 푸들에서 비롯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푸들의 역사와 특징, 털색으로 인한 성격의 경향이나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토이푸들의 역사 푸들은 스탠다드, 미디엄, 미니어처, 토이와 4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만, 견종으로는 모두 같은 푸들입니다. 푸들은 프랑스를 원산으로 하는 대표적인 개인데, 이를테면 러시아와 아시아 북부가 발상해 유럽을 횡단하는 동안 지역의 개와 교잡하면서 퍼져 최종적으로 프랑스에 들어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푸들의 역사는 스탠다드 푸들에서 시작됩니다. 초기의 푸들은 늑대나 도둑으로부터 양을 보호하는 호양견이나 오리 사냥을 하는 물 사냥개로 일하는 워킹독(사역견..

미니어처 슈나우저 [내부링크]

미니어처 슈나우저 주렁주렁한 눈썹과 콧수염이 마치 박식한 할아버지 같은 미니어처 슈나우저. 슈나우저가 등장해 인간의 언어로 주인공과 대화를 펼쳐나가는 모습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물론 인간의 말은 할 수 없지만 겉모습의 총명함에 따라 놀기 좋아하고 함께 살기에는 즐거운 견종입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키우기 용이성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원산지 독일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체고 -미니어처 : 수컷·암컷 모두 30-35cm -스탠다드 : 수컷, 암컷 모두 45-50cm -자이언트 : 수컷 암컷 모두 60..

웰시 코기의 종류와 코기의 성격 [내부링크]

1100년대부터 영국 왕실 로열패밀리의 사랑을 받아온 웰시코기 팸브로크.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있어서는 많게는 10마리 이상의 코기를 '로얄독'으로 동시에 사육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엘리자베스 여왕의 발밑에는 항상 코기가 있다'는 말씀도 있었을 정도입니다. 통통한 엉덩이를 좌우로 흔들면서 짧은 다리로 종종걸음으로 뛰어다니는 모습으로 많은 힐링을 뿌리고 있습니다. 웰시 코기 펜브로크의 키우기 용이성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웰시 코기 펜브로크의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웰시 코기 펜브로크의 성격 매우 영리하고 순응성이 있으며 상냥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교적·우호적..

소형견 와이어폭스테리어의 종류와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와이어 폭스테리어종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알려진 와이어 폭스테리어. 균형 잡힌 스마트한 모습은 테리어계의 귀공자로 불립니다. 그 스마트한 외관과 달리 원래는 여우 사냥에서 활약했던 견종입니다. 따라서 동작이 민첩하고 흥분하기 쉬운 곳이 있어 초보자에게는 사육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한 번 키우면 다른 견종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낄 정도로 매력이 가득한 것이 와이어 폭스테리어입니다. 미국 영화 닥터 두리틀(에디 머피 주연)의 한 장면에서는 이것이야말로 와이어폭스테리어라는 특징이 표현돼 있습니다. 벨기에 만화 '탄탄의 모험'에서는 주인공 탄탄의 짝꿍 '스노우위'의 모델로도 유명합니다. 와이어폭스테리어의 키우기 편리함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

소형견 퍼그의 성격 및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퍼그는 코가 푹 찌그러진 부스스 얼굴의 소형견. 사랑스러울 뿐만 아니라 독특한 이 얼굴은 다른 소형견과는 다른 친근함이 있지요. 퍼그는 라틴어입니다. 퍼그의 길들이기 편함 부재중 내성 훈육이 쉬움 필요한 운동량 털 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퍼그의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퍼그의 성격 불도그를 닮은 얼굴을 하고 있지만, 결코 공격성은 없으며, 쾌활하고 장난꾸러기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가 짧고 주름이 많은 얼굴을 하고 있어 사람처럼 표정이 풍부하며 때로는 얼굴을 찌푸리거나 찡그리며 의사소통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독립심이 높고 고집스럽고 이기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 너무 응석받지는 맙시다. 특히 강아지 시절에 귀엽다고 ..

소형견 빠삐용 [내부링크]

빠삐용은 프랑스어로 '나비'라는 뜻인 견종명처럼 나비가 날개를 펼친 것처럼 큰 귀와 장식모, 명주실 같은 아름다운 털이 특징입니다. 호리호리한 사지로 섬세한 인상이지만 밝고 활발한 성격에 운동 능력도 높아 우아한 쇼독뿐만 아니라 훈련 경기와 다양한 도그 스포츠의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빠삐용이의 길들이기 편함 부재중 내성 필요한 운동량 털 빠짐이 많음 필요한 브러싱량 빠삐용 성격 사람에 대한 사람 그리움 다른 개에 대한 우호도 빠삐용 체고 수컷·암컷 모두 28cm 이하 빠삐용 체중 수컷·암컷 모두 2~5kg 빠삐용 성격 밝고 우호적이며 사교성이 있으며 매우 상냥하고 붙임성이 좋은 개입니다. 그 가련한 외모에서는 의외로 대담하고 자기주장도 강한 편..

시바견의 종류와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시바견은 어떤 성격이야? 리처드 기어가 출연한 영화 'HACHI 약속의 개'에 아키타견이 등장하기도 해 해외에서 더욱 주목을 받게 된 일본견. 그중에서도 몸집이 작지만 주인에 충실한 성격으로 국내외에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것이 '시바견'입니다. 돌돌 말랑말랑 귀여운 외모도, 시바견을 좋아하는 것은 참을 수 없는 포인트. 그러나 시바견은 원래 사냥개였기 때문에, 사육하는데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충견으로서 세계 각국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바견」의 특징이나 역사, 그리고 시바견과의 생활 속에서 주의해야 할 것을 소개하므로, 시바견을 애완동물로 기르고 있는 사람이나 앞으로 시바견을 기르고 싶은 사람, 시바견을 매우 좋아해 견딜 수 없는 사람은 꼭 참고해 보세요. 시바견의 역사 시바견의..

"수명이 짧은 개"의 4 가지 공통된 특징 [내부링크]

"수명이 짧은 개"의 4 가지 공통된 특징 개의 수명은 인간에 비해 너무 짧다고 말해야합니다. 개와 함께 보내는 소중한 시간을 소중히하기 위해 이번에는 수명이 짧은 개의 공통된 특성을 요약했습니다. 1. 큰 개 다른 동물과 달리 개는 품종마다 수명에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개 품종 간의 신체 차이가 크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며, 최근에는 큰 개와 매우 큰 개가되어 수명이 짧아지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대형견의 수명이 단축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대형견의 심장이 체형에 비해 작고 부담이 크고, 짧은 성장기에 빠른 세포분열이 반복되어 큰 몸을 형성하여 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고, 성장호르몬의 비정상적인 분비 등 다양한 설이 있으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2. 단두종 (퍼그&프렌치블..

개가 당신에게 보내는 사랑의 호소 5가지 행동 [내부링크]

개가 당신에게 보내는 사랑의 호소 5가지 행동 당신의 개가 당신에게 보내는 "사랑의 호소"를 알고 있습니까? "사랑"의 느낌은 일상생활의 캐주얼 한 몸짓에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가하고있는 "사랑의 매력"을 소개하므로, 놓치지 마세요. 당신의 개가 당신에게 보내는 "사랑의 호소" 개들은 주인에게 "당신을 사랑한다"라고 말하기 위해 다양한 호소를 합니다. 여기에서는 개가 주인에게 하는 "사랑의 호소"를 소개하므로 강아지의 "사랑해"표시에 주목하십시오! 1. 그들은 당신의 얼굴을 응시합니다 시선을 느끼고 시선을 돌리면 개가 나를 쳐다 보고있었습니다 . 당신도 그런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까? 개는 좋아하는 주인의 행동과 행동을 관찰하는 습관이 있으므로 이런 식으로 응시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

개가 사람을 올려다보는 "다섯 가지 심리학" [내부링크]

개가 사람을 올려다보는 "다섯 가지 심리학" "개의 윗눈"이라는 단어를 들을 때 당신은 당신을 움츠리게 만드는 귀여운 모습을 상상하지만 때로는 그 행동에 숨겨진 걱정스러운 의미가 있습니다. "왜?"라고 궁금하다면 사람을 올려다보는 개의 다섯 가지 심리학을 확인하십시오. 사람들에게 눈을 주는 개의 심리학 개가 사람을 쳐다 보는 것을 볼 때, 나는 "귀엽다!"라고 생각하면서 동시에 "무슨 일이야?"라고 생각합니다. 할 말 있어?" 나는 그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그렇다면 개는 왜 위를 쳐다볼까요? 다음은 사람을 올려다보는 개의 다섯 가지 심리학입니다. 1. 주인에게 구걸하기 내가 생각할 수 있는 첫 번째 일은 구걸입니다. "간식이야!"와 같은 구걸에 귀여운 눈으로 주인에게 호소하는 행동입니다. 많은 사람들..

개가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 앞에서하는 3 가지 "사랑해"신호 [내부링크]

개가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 앞에서하는 3 가지 "사랑해"신호 이 글에서는 "개가 정말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하는 '사랑해' 신호"라는 주제로 반려견이 정말 좋아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려고 할 때 하는 몇 가지 신호를 살펴보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 꼬리를 흔들며 우리를 쳐다 본다. 개가 꼬리를 흔들 때 때로는 좋은 의미이지만 때로는 나쁜 것을 의미합니다. 꼬리를 흔드는 것은 흥분할 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행복하거나 화가 났을 때 그것을 흔든다. 꼬리를 좌우로 흔들 때 개는 매우 행복합니다. 주인 근처에 있고 쳐다 보면서 꼬리를 좌우로 흔들면 행복한 감정을 전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화가 나면 대각선으로 위로 올리고 꼬리를 흔든다. 그 당시의 상황에서 볼 수 있듯..

개가 미안해 할때 행동하는 심리학 [내부링크]

개가 미안해 할때 행동하는 심리학 당신의 개나 당신 주변의 개가 "미안한 얼굴"을 가진 시간을 본 적이 있습니까? 그런 모습을 보면 나 자신이 미안합니다 ... 그러나 개는 정말로 "미안하다"고 생각합니까? 이 기사에서 "개가 미안한 얼굴을 할 때의 심리학"의 주제는 개가 미안한 얼굴을 할 때 (놀라운?) 다음은 세 가지 심리학 옵션입니다. 강아지의 표정에서 강아지의 행동을 읽을 수 있다면 유용 할 수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글을 자세하게 읽고 확인해 주세요! 1 : 당신은 두렵습니다 개가 미안해 보일 때 언제 떠오르나요? 예를 들어, 주인이 당신에게 화를 내거나 개에게 불쾌한 것이있을 때 종종 그러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개는 인간과 같은 도덕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에게 한 일이나 문제를..

개가 '무서워하는'4 가지 [내부링크]

개가 '무서워하는'4 가지 소리, 빛, 진동... 개는 눈에 보이는 물체를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각 기관의 쇠퇴로 인해 위기를 감지하는 능력이 감소하고 두려움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반려견의 불안을 줄이려면 반려견이 무엇을 두려워하고 무엇을 두려워할 때 무엇을 보이는지 아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인간과 개, 뇌의 차이점 개는 시력이 약 0.2 - 0.3이며 시력은 항상 흐려집니다. 반면에 그들은 뛰어난 역동적 인 시력과 청력을 가지고 있지만 인간과 개 사이의 뇌에는 유기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이성과 감정 조절을 담당하는 전두엽의 비율이 다릅니다. 인간의 경우 약 29%, 개의 경우 약 7%로 개가 두려움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음을 나타냅니다. 개가 두려워하는 가장 흔한 물건..

개가 얼굴을 핥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냥 애정의 표현일까요? [내부링크]

개가 얼굴을 핥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냥 애정의 표현일까요? 사람의 얼굴을 핥는 개의 행동은 늑대의 습관의 잔재이며 애정의 표현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되면 개와의 의사 소통이 더 흥미롭고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을 믿고있다! 나는 당신에게 순종 할 것입니다!" 의 표시 늑대는 입을 핥아 자신보다 우월한 늑대에 대한 태도를 보여줍니다. 교준은 "끈기 있게 순종하다"라는 뜻입니다. 그들은 "적대감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순종 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로부터 개가 사람의 얼굴을 핥을 때 (사람의 얼굴에는 늑대처럼 튀어 나온 입이 없으므로 입을 핥는 것은 얼굴을 핥는 것과 같습니다) 주인을 보호자로 인식하고 의지하려는 욕구의 표현으로 ..

개가 발을 핥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의 개가 계속해서 발을 핥고 있습니까? 여러분 중 일부는 발을 핥고 잔소리를 하고 발을 핥는 것을 멈추고 싶을 수 있습니다. 개에게 멈추라고 말하기 전에 발을 핥는 이유와 의미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기치 않은 질병이나 스트레스가있을 수 있습니다. 목차 -개가 주인의 발을 핥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개가 발을 핥는 심인성 이유 -개가 발을 핥거나 물게 하는 부상이나 질병 -개가 발을 핥는 것을 막는 방법 -행동으로 발을 핥는 개의 의미 소개 -요약 개가 주인의 발을 핥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많은 소유자는 개가 갑자기 발을 핥을 때 놀랐습니다. 조심해도 멈추기 어렵고 곤란한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놀고 싶다 개가 주인의 발을 핥는 이유 중 하나는 놀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발은 개가 ..

개가 죽기 전에 보여주는 행동 [내부링크]

개가 죽기 전에 보여주는 행동 개는 종종 죽기 전에 일반적으로하지 않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 같습니다. 일부 행동은 많은 개에게 공통적이지만 다른 행동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음은 죽기 전에 보여준 몇 가지 행동입니다. 개가 죽기 전에 보여주는 행동 음식을 거부하게 된다 많은 개들은 탐식가라도 죽기 직전까지 먹으려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그것은 또한 강아지의 질병에 달려 있습니다. 많은 개들이 의식이있는 동안 물을 마시려고하지만 죽기 며칠 전에 먹는 것을 중단하는 것 같습니다. 산책을 거부한다. 걷기를 좋아하는 개조차도 종종 죽기 직전에 걷기를 거부하기 시작하고 일부 개는 죽기 오래 전에 걷기를 거부합니다. 더 오래 잔다 노견이되면 수면 시간이 점차 길어지고 깊어 지지만 죽기 전에이 경향이 점..

개가 주인에게 "감사합니다"라고 말할 때의 세 가지 제스처 [내부링크]

개가 주인에게 "감사합니다"라고 말할 때의 세 가지 제스처 주인과 그의 개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냅니다. 그 과정에서 개에 대한 감사도 태어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쪽은 어떻습니까? 개가 주인에게 감사와 비슷한 느낌을 전할 때의 제스처를 소개합니다. 개는 "감사합니다"라는 감정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에는 개가 주인에게 "고맙습니다"라고 말할 때의 제스처를 소개합니다 만, 그전에 "고맙습니다"라고 말하는 개에게 감사의 마음이 있을까요? 결론적으로, 우리는 "감사"에 대한 제한된 개념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믿어집니다. 이 단계에서는 개가 인간에 대한 감사를 가지고 있는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감사"라는 개념이 없더라도 소유자에 대한 "애정"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랑해", "..

똑똑한 개"를 키우는 5 가지 방법 [내부링크]

똑똑한 개"를 키우는 5 가지 방법 미디어에서 많은 트릭을 수행하고 소유자의 지시를 정확하게 실행하는 것과 같은 많은 똑똑한 개를 볼 수 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그렇게 똑똑한 개를 키울 수 있습니까? "똑똑한 개"를 키우는 방법 각 개는 고유 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훈육을 빨리 배우는 아이들과 많은 양의 정보를 암기 할 수있는 아이들이 있지만, 징계를 잘 배우지 못하는 아이들과 그것을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후자조차도 매력적인 아이와 사교적 인 아이와 같은 다른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유자로서 나는 당신이 잘 징계하는 법을 배우기를 바랍니다 ... 그렇게 되기를 바라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주인은 일반적으로 지시를 정확하게 실행하고 ..

간단히 할 수 있는 강아지 탈취 스프레이 소개 및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간단히 할 수 있는 강아지 탈취 스프레이 소개 및 만드는 법 강아지는 정말 귀엽지만 역시 궁금한게 찌린 냄새… 평소 생활하고 있는 자신이나 가족에게는 몰라도,밖에서 오는 손님에게는 신경이 쓰이는군요. 저도 '냄새가 난다…'고 친구 집에서 생각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제 집이 그렇게 될 거라고 생각하면 역시 굉장히 신경이 쓰입니다. 탈취 스프레이 냄새뿐만 아니라 효과 & 수제 탈취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동물 본래의 냄새도 있지만, 그 대부분은 오줌&똥이 원인이죠. 배설물에 모래를 덮어씌우는 고양이와 달리 오줌이나 똥을 직접 시트로 덮는 강아지. 그리고, 개의 습성상, 한번 냄새가 난 곳을 화장실이라고 인식해 버린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만약 화장실 이외의 장소에서 오줌을 싸 버린 경..

소파에 묻은 개 오줌 청소와 엉터리 대책 해설 [내부링크]

소파에 묻은 개 오줌 청소와 엉터리 대책 해설 소파 위에서 개가 오줌을 싸버리는… 모처럼 소파에 얼룩이나 냄새가 묻어서 안타까운 주인들은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애완동물과 함께 살고 있어도 쾌적하게 소파를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반려동물의 조상에 대한 대책법, 청소방법,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적합한 소파를 선택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오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가 소변을 누게 되는 원인 개가 투정을 부리는 데는 제대로 된 이유가 있습니다. 개가 화장실 이외의 장소에서 오줌을 싸버리는 것에 관해서 아래의 이유가 있습니다. -화장실 위치를 모르니까 -화장실이 더러워져서 -화장실에 다른 개 오줌 냄새가 나서 -스트레스가 있으니까 -주인이 없어서 불안하니까 -주인의 마음을 끌기 위..

더위에 강한 견종 [내부링크]

더위에 강한 견종 본래 개는 '추위에 강하고 더위에 약한' 생물이지만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비교적' 더위에 강하다고 알려져 있는 견종을 소개합니다. 비교적 더위에 강한 견종은? 개는 땀샘이 육구에 밖에 없고 혀를 내밀어 숨쉬는 것(팬팅)으로 체온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체온 조절이 특기가 아니라 추위에 강하고 더위에 약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원산국에 따라서는 '비교적 더위에 강한 견종'이라는 것도 존재합니다. 이번에는 그런 「비교적 더위에 강하다고 알려져 있는 견종 5선」을 보내드립니다. 덧붙여 대전제로 개는 어떤 견종도 「인간보다 더위에는 약하다」이므로, 사육할 때의 온도 관리에 확실히 주의해 주세요.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도그 오스트리아 원산의 오스트레일리안 캐틀 독(Australia..

버려진 개의 현재, 과거, 미래 [내부링크]

버려진 개의 현재, 과거, 미래 개를 키우려고 했을 때 대부분의 분들은 애완견 가게로 발걸음을 옮기는데 쇼윈도 뒤쪽에서는 많은 수의 개들이 버려지거나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그 상황을 당신은 외면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지금 실제로 버려지고 있는 견종 매년 애꿎은 개들이 철없는 주인이나 업자에 의해 버려지고 있습니다. 그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그럼 도대체 어떤 견종이 버려져 있는 것일까요. 버려지는 견종들 국내에서 사육되고 있는 견종도 많듯이 버려지는 견종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그야말로 애완동물 가게만큼이나 다양한 견종이 버려져 있는 것입니다. 〈버려져 있는 견종 목록〉 시바견, 치와와, 푸들, 골든 레트리버, 시즈, 닥스, 요크셔테리어, 마르티스, 비글, 코기, MIX개, 미니어처 핀셔, 파피용, ..

반려견의 죽음과 마주하기 위해 나는 지금도 싸우고 있다. [내부링크]

반려견의 죽음과 마주하기 위해 나는 지금도 싸우고 있다. 언제까지나 함께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별의 날은 갑자기 찾아온다. 어쩌면 그것은 내일일지도 모른다.지금 눈앞에 있는 반려견이 사라졌을 때 나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느 날 갑자기 간 미미 카페에서 키우지 못한다는 글을 읽고 데려와 쭉 개와 함께 살아왔다. 어른이 된 지금보다 어린 시절이 더 능숙하게 애견들을 배웅해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어른이 되면서 인생의 새콤달콤한 맛을 경험하고 생명을 쉽게 보낼 수 없게 됐다. 왜 그런지 몰라도 분명 생명의 존귀함을 더 깊이 알게 된 탓인지도 모른다. 7세 무렵 심장질환이 발견돼 매달 병원 다니기가 필수였다. 그래도 매일 투약만 지켰다면 일상생활은 할 수 있었다. 오퍼도 많이 했다. 유..

개 안락사에 대하여 비용이나 안락사 방법 [내부링크]

개 안락사에 대하여 비용이나 안락사 방법 개의 안락사 선택을 강요받았을 때 당신은 어떤 대답을 내놓습니까? 저도 개를 가족으로 맞이했을 때 조금 전의 미래를 상상했습니다. 꼭 올 수밖에 없는 이 아이와의 이별 때 일... 이 기사에서는 개의 안락사에 필요한 비용인 방법 등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목차 -반려견의 안락사를 생각할 때 -개 안락사의 일반적인 방법과 비용에 대해 -안락사는 무책임한 선택일까요? 반려견의 안락사를 생각할 때 당신은 만약 반려견의 몸에 더 이상 어쩔 수 없는 일이 생겼을 때 '안락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또는 애견의 안락사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셨나요? 애견이 무지개다리로 떠날 때마다 "만약 같은 상황이 되면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라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도대체 어떤..

반려견 '착한 학대'가 있다는 걸 아세요? [내부링크]

반려견 '착한 학대'가 있다는 걸 아세요? 개를 좋아한다면 좋아할수록 주의해야 합니다. 동물에 대한 학대가 문제시되는 요즘, 당신은 '착한 학대'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이것은 개를 좋아하면 좋아하는 사람일수록 빠지기 쉽습니다. 동물 학대 최근 특히 문제시되고 있는 동물의 학대 문제. 여러분은 '학대'라고 듣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주로 알려진 학대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가학 행위 때리는 등의 신체적 고통을 주고 그 결과 다치게 하거나 최악으로 죽여버리는 행위입니다. 이외에도 필요 이상으로 큰 소리를 내어 놀라게 한다 무시한다 등 기타 정신적 고통을 주는 행위도 포함됩니다. 동물에 대해 '불쾌', '고통'으로 여겨지는 행위를 인간이 의도적으로 행하는 것입니다. 네그 렉트 밥을 주지 않..

도우미 반려견이라는 생각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도우미 반려견이라는 생각을 아시나요? "반려동물"이라는 말, 왠지 모를 따스함이 따라다니지 않나요? 개나 고양이와 사는 사람들은 '우리 애완동물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개를 사랑하는 우리가 "반려동물"로 느끼는 모야모야의 정체, 그리고 "반려동물"과 "도우미 애니멀"의 차이점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완동물? 도우미? 아니면?? 평소 아무렇지 않게 볼 수 있는 애완동물이라는 호칭입니다. 개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어딘가 위화감을 느끼지 않나요? 그 위화감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말의 정의나 말에 포함되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애완동물 애완동물 혹은 애완동물을 목적으로 사육되는 동물을 가리키는 말. 포유류, 조류, 파충류도 포함된다 '애완동물 사육 책임'이라는 단어에서 볼 수 ..

개훈련 ~앉는 방법 [내부링크]

개훈련 ~앉는 방법 개의 훈육을 정의하자면 '개와 사람이 편안하게 공생할 수 있도록 사람 사회의 규칙을 개에게 가르친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훈육 중에는 함부로 짖지 않기, 사람에게 길들이기 등이 있는데, 그 외에 꼭 가르치고 싶은 항목에 '앉기', '엎드려주기', '따라와'의 4 명령어라고 불리는 기본적인 동작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 이용 빈도가 높은, 또 실용적인 '앉기'를 가르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각했을 때 바로 해 주었으면 하는 앉음 여러분은 어떤 때 개가 앉았으면 감사할 것 같아요?식사 전? 인사를 할 때? 등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이상은 주인이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을 때 바로, 확실히 해주면 굉장히 편리하죠! 예를 들어 산책 전, 현관에서 리드를 붙이려..

프렌치 불독을 처음 맞이하는 견주에게 [내부링크]

프렌치 불독을 처음 맞이하는 견주에게 온화하고 쾌활한 성격과 다른 곳에는 없는 독특한 외형으로, 최근 대인기인 프렌치 불독. 성격이나 체격 면에서는 실내 사육이 많은 한국에 적합한 견종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걸리기 쉬운 질병이나 사육상의 주의점은 많아, 결코 「키우기 쉬운 견종」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주 남다르고 사랑스러운 견종인 것도 사실입니다. 프렌치 불독이라는 견종을 주인이 제대로 이해해 주는 것은 질병의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프렌치 불독의 역사, 몸과 성격의 특징, 사육상의 주의점과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프렌치 불독의 역사 프렌치 불독은 이름 그대로 불독에서 만들어진 프랑스 원산의 견종입니다. 이름에 '프렌치'라고 붙지만 프렌치 ..

개똥이 안 나올 경우 ~개 변비 신경 쓰이는 증상과 원인은? [내부링크]

개똥이 안 나올 경우 개는 변비에 걸리나요? 개 변비 신경 쓰이는 증상과 원인은? 변은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바로미터이기도 합니다. 똥이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평소보다 대변의 횟수와 양이 줄어드는 것도 변비의 일종입니다. 주인이 신경 써야 할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 두도록 합시다. 반려견의 변의 횟수, 양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 개는 하루에 몇 번 배변을 하는 것인지 사실 명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대체로 1일 식사 횟수와 같거나 ± 1회 정도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반려견의 일반 배변 횟수와 배변 리듬을 알아 두는 것입니다. 「평소보다 횟수가 적다」 「회수는 같지만, 양이 적다」 「매일 배변하고 있던 것이 1일 간격으로 되었다」 등, 통상과의 차이를 발견하면, 그 원인을 찾아봅..

개 이빨이 검은 원인과 대처법 [내부링크]

애견 이빨이 검을 경우 충치일까요? 개 이빨이 검은 원인과 대처법 반려견의 치아가 검게 변했다면 '혹시 충치?'라고 걱정하는 주인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이것은 충치입니까? 아니면 그 밖에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은 있는 것일까요? 개 이빨이 검어지는 이유는? 실제로 '개 이빨에 뭔가 검은 것이 달라붙어 있다'며 병원을 찾는 주인이 있다고 합니다. 충치를 걱정하고 있는 것입니다만, 실은 개에게는 충치가 거의 없습니다. 개의 침이 알칼리성(PH8~8.5)인 것이나 뾰족한 형상의 치아이므로 충치균이 정착하기 어려운 것이 이유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개의 이빨이 검은 주요 원인은 치석 극히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 개의 치아가 검은 것은 치아에 달라붙은 치석이 검게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것은 윗니..

시니어견이 걸리기 쉬운 병의 조기 발견하려면? [내부링크]

시니어견이 걸리기 쉬운 병의 조기 발견하려면? 고령이 되면 걸리기 쉬운 질병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상의 변화를 나이 탓으로 생각하면 사실 아팠다는 것 일수 있습니다. 평소와 행동이 다르다고 느끼면 최대한 빨리 동물병원에 가서 상담합시다. 개가 걸리기 쉬운 질병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노견에게 많은 눈병 백내장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백내장눈이 하얗게 흐려 보이기 때문에 주인도 알아차리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어두컴컴한 시간의 산책을 싫어하거나 물건에 부딪치게 되면 빨리 동물 병원에 갑시다. 초기 단계라면 안약으로 진행을 늦출 수도 있습니다. 녹내장 안구의 안방을 채우고 있는 액체가 과도하게 쌓여 시신경을 압박함으로써 생기는 질병입니다. 녹내장에 걸리면 시력이나 시야가 원래대로 돌아가기 어려워져 실명하..

개도 나이가 들면 걸리는 치매 증상과 대처법이란? [내부링크]

개도 나이가 들면 걸리는 치매 증상과 대처법이란?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치매에 걸리는 개도 적지 않습니다.만약 치매에 걸리게 되면 주인은 어떻게 보살펴 주면 좋을까요. 치매 증상도 포함하여 개와 쾌적하게 사는 방법을 알아 둡시다. 치매란? 행동으로 판단할 수 있는 확인 방법 치매란 노화를 비롯해 뇌경색, 뇌출혈 등의 질병으로 인해 뇌신경세포나 자율신경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되면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밤에 울림, 배회, 밤낮 역전 등은 치매 발병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찍 알아주는 것으로 쾌적한 생활이 늦어지므로 평소와 다른 행동을 알게 되면 수의사와 상담해 봅시다. 아래와 같은 행동변화를 볼 수 있다면 치매 사인일 수도 있습니다. 낮에 자고 있는 시간이 길어 한밤중에 배..

노견 욕창이 생겼을 경우의 치료법은? [내부링크]

노견 욕창이 생겼을 경우의 치료법은? 욕창은 한 번 걸리면 재발하기 쉬운 귀찮은 질병입니다. 노견뿐만 아니라 질병이나 부상으로 누워만 있는 개도 욕창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가 괴로운 생각을 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욕창 예방과 케어 방법을 배워 둡시다. 욕창이 왜 생기는 걸까? 욕창 증상이란 욕창이란 누운 상태가 지속되면 체중이 실리는 부분의 피부가 잠자리에 압박되어 혈액 순환이 나빠져 피부 표면의 조직이 괴사해 버리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피부가 붉어지거나 옅어져 통증과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점차 물집 같은 것이 생기고, 살이 빠지면서 쭈글쭈글한 상태가 됩니다. 내버려 두면 환부에 구더기가 생기거나 세균 감염을 일으키거나 해서 생명에 관계될 수도 있습니다. 몸 어디쯤에 일어나기 쉬울까? 특히 뼈가 튀..

개가 이빨을 가는 원인과 대처법이란? [내부링크]

개가 이빨을 가는 원인과 대처법이란? 자고 있는 반려견의 입가에서 뭔가 소리가 난다. 이거 개 이빨 가는 거야?"라고 놀라는 주인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인간의 이갈이와는 좀 다르다, 개의 이갈이.그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개 이빨 가는 이유와 언제 어떤 소리가 날까요? 인간의 이를 가는 것은 어금니를 꽉 깨물고, 삐걱삐걱 소리를 내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인간의 어금니 윗면이 평평해져서 입을 다물면 합쳐지기 때문에 악물고 움직이면 소리가 나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해 개의 치아는 위아래 치아가 가위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즉, 위아래 치아가 딱 맞아 옆으로 어긋나 소리를 내는 '글라이딩'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럼 주인이 '이를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에는 어떤 현상이 있을까요..

개의 치아에 치석이나 치석에 필요한 양치질 [내부링크]

개의 치아에 치석이나 치석에 필요한 양치질 충치나 잇몸질환 예방을 위해 이를 닦는다. 그것은 우리 인간에게는 당연한 것이지요. 그럼 개의 경우는 어떨까요? 사실 개에게도 양치질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치구(플라크)와 치석은 뭐가 달라요? 치구(플라크), 치석 같은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들이 구강 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효과적인 것이 양치질입니다. 우선 치구(플라크)와 치석의 차이에 대해 알아 두도록 합시다. 치구(플라크)란? 치아 표면을 손가락으로 만졌을 때 끈적끈적한 흰 것이 붙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치구(플라크)이고 치아 표면에 침 속의 당단백이 막처럼 묻어 그 위에 세균이 번식한 것입니다. 치석이란? 치구(플라크)를 구강 내에 남겨두면 침에 함유된 칼슘에 의해 석회화..

개 이빨 빠지거나 부러지는 그 이유와 대처법 소개 [내부링크]

개 이빨 빠지거나 부러지는 그 이유와 대처법 소개 반려견 입에서 뽀로록 뭔가가 나왔다 딱딱한 하얀 것이 떨어져 있었다. 그런 경험이 있는 주인도 있지 않을까요. 사실 그건 개 이빨이 빠진 것일 수도 있어요. 개는 이빨이 몇 개 있을까요? 개에게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유치와 영구치가 있으며 성장 단계에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개의 젖니 갯수는 28개. 개니, 절치, 앞절구니가 있으나 뒷절구니는 없습니다. 성견의 치아는 위턱이 20개, 아래턱은 뒷절구니가 2개 많아 22개, 위아래 합쳐서 42개입니다. 강아지의 경우 유치에서 영구치로 바뀌어 치아가 빠진다. 생후 반년 미만의 강아지부터 기르기 시작하는 경우는 입안을 잘 살피고, 유치가 잘 나 있는지, 빠진 치아는 없는지, 영구치로 바뀐 곳은 있는지 등을 체크..

개의 치주질환, 증상이나 치료법이란?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을 일으킨다!? [내부링크]

개의 치주질환, 증상이나 치료법이란?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을 일으킨다!? 개의 고령화가 진행되어 치아에 관련된 질병이 많이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7세 이상의 개의 경우, 제4위가 잇몸 질환입니다. 개의 치주 질환이란 어떤 질병인지 그 증상, 치료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개의 잇몸 질환이란? 치은염, 치조농루와의 차이점은? 잇몸, 시멘트질, 치근막, 치조골로 이루어진 것이, 치주 조직. 이 치주 조직의 질병을 치주질환이라고 합니다. 잇몸 질환에는 '치은염'과 '치주염'이 있다 잇몸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치은염이라고 합니다. 치은염이 진행되어 잇몸뿐만 아니라 시멘트질, 치근막, 치조골과 같은 치주 조직에 염증이 퍼진 상태를 '치주염'이라고 합니다. 이들 '치주염'과 '치주염'을 합친 총칭이 '치주질..

개의 치아와 인간의 치아와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개의 치아와 인간의 치아와의 차이점은? 입 모양도 치아의 형상도 인간과 다른 개의 치아. 사실은 반려견이 건강하고 오래 살기 위해서는 치아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선 주인이 개의 치아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몸에 익혀 두도록 합시다. 개의 치아나 구강 안은 인간과 어떻게 다를까? 인간과 개가 분명히 다른 것은 입 모양이지만, 그 이외에도 구강 내 환경이나 치아의 형상 등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의 침은 알칼리성 인간의 침은 중성약산성(PH6.87)이지만 개의 침은 알칼리성(PH8~8.5)입니다. 따라서 개에게는 충치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구강 내부가 알칼리성이라는 것은 식사를 했을 때 치아에 달라붙는 치구(플라크)가 석회화하기 쉬운 단점이 있습니다. 치석의 석회화가 진행되면 치석이 되고..

기본적인 개의 귀 트러블과 대처법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기본적인 개의 귀 트러블과 대처법은 무엇인가? 많은 주인이 반려견의 귀 문제를 겪은 적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개의 귀 구조는 인간의 것보다 복잡해 질병이나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내버려 두면 중대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그러나 매일 케어로 막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려견의 귀 트러블을 피할 수 있도록 주인으로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합시다. 개의 귀 모양과 특징에 대해 알아두자! 인간의 귀는 모두 한결같이 머리 옆부분, 눈 옆에 붙어 있지만 개의 경우는 견종에 따라 귀의 위치나 모양이 다릅니다. 종류는 크게 두 가지, '입귀'와 '흘린귀'입니다. 입귀는 이름 그대로 서 있는 귀로 머리 꼭대기에 붙어 있는 것이다. 처진 귀는 늘어져 있는 귀로 좌우 측두부에 붙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개의 귀가 부풀어 오르는 '이혈종'. 도대체 어떤 병일까? [내부링크]

개의 귀가 부풀어 오르는 '이혈종'. 도대체 어떤 병일까? 평소에는 얄팍한 귀의 표면(귓바퀴)이 펑펑 빨갛게 부풀어 있다. 그것은 이혈종이라고 불리며 간단히 말해 귀에 피가 고이는 병입니다. 원인은 외상이나 귀를 너무 흔드는 등입니다만, 사전 케어로 막을 수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원인과 대책을 확실히 알아 둡시다. 개의 이혈종은 어떤 병? 이혈종 증상 이혈종이란, 귀의 가장 바깥쪽, 밖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인 귓바퀴에 혈종이 생기는 병입니다. 혈종은 귓바퀴 피부와 연골 사이에 피가 섞인 체액이 쌓이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귓바퀴가 퉁 부어 오르고 심할 때는 상당히 두꺼운 상태로 됩니다. 내부에 체액이 고여 있기 때문에 만지면 부들부들 부드럽고 열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무게로 귀가 늘어지기 때문..

개 귀 딱지의 원인과 대처방법 소개 [내부링크]

개 귀 딱지의 원인과 대처방법 소개 문득 개의 귀를 보면 '귀에 딱지가 생겼다'는 경험은 없습니까? 딱지는 귀 어디에 생겼나요? 부위에 따라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은 다릅니다. 귀의 뿌리에 생긴 경우는, 자해일 수도 있습니다. 귀 끝에 생긴 경우는 혈관 장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들을 수 있는 딱지의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애초에 딱지는 어떻게 생기는 거야? 딱지의 대부분은 외상이 원인 우선 딱지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부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에 국한된 이야기는 아니지만 딱지는 외상이 나을 무렵 피부 표면에 생기는 것으로 상처에서 나온 혈액에 포함된 적혈구와 혈소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처가 빨리 낫기 위해 만들어지는 것이므로 생물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딱지 밑에..

개 귀가 빨갛다! 알아둬야 할 원인과 치료법 [내부링크]

개 귀가 빨갛다! 알아둬야 할 원인과 치료법 늘 하얗게 될 귓속이 빨갛게 달아올라 있다! 이게 무슨 병이야? 개의 귀가 빨갛을 때, 대부분의 경우는 염증 상태인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 때문에 귀에 염증이 생기는가?또 귀가 빨갛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해설하겠습니다. 개의 귀는 보통 분홍빛을 띤 흰색 건강한 개의 경우, 귀는 희미하게 핑크색을 띤 흰색(피부색)을 하고 있습니다. 냄새나 열은 없고 귀지는 나오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불량으로 귀에 문제가 생긴 경우는 열감을 띤 핑크~적색으로 변색됩니다. 귀가 붉은 경우는 염증이 생겼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염증이 심해지면 이도가 좁아지는, 이도 협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도 협착이란, 외이에서 이안으..

개 귀가 냄새! 귀지로 더러워져 있어! 엄청 가려워한다! 그럴 때 생각할 수 있는 질병이나 증상이란? [내부링크]

개 귀가 냄새! 귀지로 더러워져 있어! 엄청 가려워한다! 그럴 때 생각할 수 있는 질병이나 증상이란? 반려견을 꽉 껴안고, "구, 냄새!"라고 쓴웃음을 지은 적이 있다는 주인은 의외로 많지 않을까요. 개의 귀는 문제를 일으키면 악취를 풍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반려견의 모습을 잘 관찰해 주시기 바랍니다.귀를 가려워하지 않으셨나요? 귀지는 안 나옵니까? 개의 귀가 냄새가 날 때 생각할 수 있는 질병이나 증상에 대해 해설합니다. 개 귀가 냄새! 악취가 나는 이유는 왜? 어떤 냄새가 나는지 확인 냄새가 난다고 느낄 때, 개의 귀는 어떤 냄새입니까? 시큼한 냄새가 나면 말라세티아의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말라세티아는 피부에 존재하는 상재균으로 보통은 다른 균과 공생하고 있습니다만, 컨디션을 무너뜨리면..

강아지 말라세티아의 증상, 원인, 치료법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강아지 말라세티아의 증상, 원인, 치료법은 무엇인가? 말라세티아는 개의 질병 중에서는 극히 일반적인 것입니다. 특히 습기가 많은 장마철에 발병하는 개도 적지 않습니다. 치료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반복하거나 외이염 등 다른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올바르게 관리하고 예방에 힘씁시다. 말라세티아가 어떤 병이야? 흔히 말하는 말라세티아는 말라세티야균이 비정상적으로 번식하는 '말라세티야성 피부염'을 말합니다. 말라세티야균은 개나 인간의 피부에 존재하는 진균으로 평소에는 아무런 해가 없습니다. 인간으로 말하는 무좀과 같은 것으로 발병하면 귀찮지만 그렇지 않은 한 얌전히 피부 위에 살아있는 균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몸이 어떠한 부진을 초래하고 피부의 저항력이 떨어지면 비정상적으로 번식하여 피부염을 발병시키는 것입..

강아지 귀병으로 많은 외이염은 악화되면 중이염, 내이염까지 일으킨다? [내부링크]

강아지 귀병으로 많은 외이염은 악화되면 중이염, 내이염까지 일으킨다? 개의 귀는 외부에 해당하는 외이, 거기에서 먼저 통하는 중이, 가장 안쪽에 있는 내이의 세 부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의 귀 질환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외이염인데, 외이염이 악화되면 중이염으로, 그것이 더 악화되면 내이염으로 병변할 수 있습니다. 중이염, 내이염이란 어떤 질병인지 자세히 해설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이염 증상이나 원인 중이염 증상 중이란 청각과 귀의 환경 유지와 관련된 기관으로 잘 알려진 '고막'도 중이에 속합니다. 중이염은 이 중이 내부에서 염증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주요 증상은 귀 아파하기, 귀에서 악취 나기, 귀 고름이 나기, 머리 흔들기 등이다. 중이에는 안면신경과 눈의 교감신경이 통하기 때문에 중이염이 악화되..

개의 선천성 난청과 후천성 난청에 대해 알아두자 [내부링크]

개의 선천성 난청과 후천성 난청에 대해 알아두자 얼마 전까지만 해도 집 벨소리가 울리자 마자 짖었는데도 눈에 띄게 반응하지 않게 됐죠. 그건 개 귀가 멍해졌을 수도 있어요. 개의 청각은 원래 인간보다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둔해져 갑니다. 또 「사실 노화가 아니라 선천성 난청이었다」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의 청각에 대해 자세히 해설하겠습니다. 개의 청각장애란? 개의 후각이 인간보다 뛰어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청각에도 같은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들리는가, 라는 것은 자세히 판명되어 있지 않지만, 일설에서는 인간에게 너무 비싸서 주울 수 없도록 초음파와 같은 소리도 주울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개에게도 난청이라는 장애물은 있습니다. 개의 난청은 크게 ..

개가 귀를 휘젓고 있다!이건 귀진드기에 감염됐을지도?! [내부링크]

개가 귀를 휘젓고 있다!이건 귀진드기에 감염됐을지도?! '집에 막 맞은 강아지가 어쨌든 귀를 계속 긁고 있다.'라고 할 때는 귀진드기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귀진드기의 가려움은 심상치 않으며, 외이염 등 다른 귀 질환에 비할 바가 아니라고 할 정도로 한시라도 빨리 치료를 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서도 철저히 구제해야 합니다. 개의 진드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진드기는 진드기라도 귓속에서 번식하는 것이 귀진드기 귀진드기는 어떤 벌레? 귀진드기의 정식 명칭은 '미미진드기'입니다. 현미경을 사용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을 정도의 작은 진드기입니다. 어떤 원인으로 개의 귓속에 정착해 번식하는 것을 '미미히젠진드기 감염증'이라고 부릅니다. 번식력이 매우 높은데다 약을 사용하여 철저히 구제하지 않으면 완치되..

여름에는 강아지 산책에 요주의! 열사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대책이란? [내부링크]

여름에는 강아지 산책에 요주의! 열사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대책이란? 사람처럼 땀이 나서 체온 조절이 안 되는 개에게 여름 더위는 대적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여름 내내 반려견을 산책하러 데려가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열사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산책 대책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 열사병은 어떤 상태를 말하는 걸까요? 열사병은 기온 상승이나 직사광선 등의 영향으로 체온이 상승하고 혈액이 잘 순환되지 않게 되어 전신 장기의 기능이 둔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날계란을 40의 뜨거운 물에 넣으면 점차 주위가 하얗게 굳어집니다. 열사병은 그것과 같은 상황이 개의 체내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체온 조절이 어려운 개는 고체온이 되기 쉽다 개는 사람처럼 땀을 흘려 체온 조절을 하는 것이..

반려견 열사병 대책이나 예방법이란? [내부링크]

반려견 열사병 대책이나 예방법이란? 열사병은 온도와 습도의 높이가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인간과 달리 거의 땀을 흘리지 않는 개는 체온 조절이 어렵고 열사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중증이 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지만, 제대로 예방하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예방방법을 배워서 반려견을 온열질환으로부터 보호합시다. 개 열사병은 어떤 상태를 말하는 거야? 열사병은 기온 상승이나 직사광선 등의 영향으로 체온이 상승하고 혈액이 잘 순환되지 않게 되어 전신 장기의 기능이 둔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날계란을 40의 뜨거운 물에 넣으면 점차 주위가 하얗게 굳어지는데, 열사병은 그와 같은 상황이 개의 체내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체온 조절이 어려운 개는 고체온이 되기 쉽다 개는 사람처럼 땀을 흘려 체온 ..

사람보다 더위에 약한 개열사병 그 증상이란? [내부링크]

사람보다 더위에 약한 개열사병 그 증상이란? 온열질환은 더위가 심한 가운데 산책이나 온도·습도가 높은 실내나 차량 내 부재중 등으로 발생합니다. 인간과 달리 거의 땀을 흘리지 않는 개는 체온 조절이 어렵고 열사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중증이 되면 죽음에 이를 수도!반려견의 열사병 사인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해설합니다. 개 열사병은 어떤 상태를 말하는 걸까? 열사병은 기온 상승이나 직사광선 등의 영향으로 체온이 상승하고 혈액이 잘 순환되지 않게 되어 전신 장기의 기능이 둔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날계란을 40의 뜨거운 물에 넣으면 점차 주위가 하얗게 굳어집니다. 열사병은 그것과 같은 상황이 개의 체내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기온의 높이에 더해 복사열도 고체온의 원인으로..

강아지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과 대처법이란? [내부링크]

강아지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과 대처법이란? 따스한 햇살과 바람에 봄이 왔음을 느끼게 되면 많은 사람이 고민하게 되는 꽃가루 알레르기. 콧물, 재채기, 눈의 가려움증 외에 피부와 위장에도 부진을 초래하는 사람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국민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꽃가루 알레르기, 실은 개도 발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봄이 되면 콧물이 많아지거나 자꾸 재채기를 하는 그런 증상이 있다면 당신의 반려견도 꽃가루 알레르기일지도 모릅니다 . 개의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이란? 개의 알레르기는 꽃가루 알레르기뿐만 아니라 집먼지와 진드기, 강한 화학적인 자극 냄새, 음식 등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그 중에서 꽃가루가 알레르겐이 되어 발생한 증상을 꽃가루 알레르기라고 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되면 봄과 가을..

개 코 건조는 균열, 각화증의 원인 [내부링크]

개 코 건조는 균열, 각화증의 원인 건강한 개의 코는 24시간 365일 젖어 있다.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주인님, 의외로 많은 것 같네요. 확실히 질병으로 인해 코가 건조하거나 갈라지는 경우는 있지만, "개의 코가 젖어 있는 것은 건강의 증거"라는 것은 근거 없는 도시 전설과 같은 것입니다. 개의 코가 건조해지거나 갈라지는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강아지 코는 왜 젖었어? 개의 코는 날카로운 후각을 가지고 있지만 냄새를 감지하는 능력은 코가 축축한 상태가 더 잘 갈립니다. 젖어 있는 곳에는 공기 중의 냄새 분자가 흡착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개는 대부분의 경우 콧속의 분비선이나 눈물샘에서 나오는 분비액에 의해 코를 축이고 있거나 분비물이 잘 나오지 않을 때는 자신의 혀로 핥아 핥아 습한 상태..

강아지 코 색이 분홍색으로 바뀌었는데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은? [내부링크]

강아지 코 색이 분홍색으로 바뀌었는데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은? '애견의 코 색깔이 옅어졌다'고 느끼는 경우는 없습니까? 거무스름하던 개의 코가 연갈색으로 변하거나 갈색 코가 연분홍색으로 변하기 시작하면 조금 걱정이 되겠지요. 코색의 변화와 건강의 관계에 대해 해설합니다. 원래 개코 무슨 색일까? 색깔에 따라 뭔가 차이는 있을까? 개의 코 색깔은 견종과 개체에 따라 검은색, 타는 갈색, 연갈색, 분홍색, 분홍색에 검은 반점 등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새까맣고 젖어 번쩍이는 코가 건강하며 후각이 뛰어난 듯한 이미지를 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지만 코의 색깔 차이에 따른 기능의 차이는 없습니다. 후각의 감도는 코의 길이, 즉 냄새를 감지하는 표면적의 크기로 정해지는 것입니다. 강아지 코 색깔이 변..

개 코골이의 원인과 치료법이란? [내부링크]

개 코골이의 원인과 치료법이란? 푹 자고 있는 반려견에게서 크러렁 크러렁 하는 코골이가 들려서 나도 모르게 웃어 버린 경험은 없습니까? 개도 많이 놀고 피곤한 후 코를 골 때가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고 있을 때 가끔 코골이는 걱정 없지만, 그중에는 질병이나 기관의 불량으로 인해 코골이도 있습니다. 질병의 사인일지도 모르는 코골이를 구분하는 방법과 치료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강아지 코골이 걱정되는 건 어떤 코골이냐? 아래와 같은 코골이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골이의 그늘에 어떤 질병이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코골지 않던 개가 갑자기 코를 골게 됐다 코골이 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코골이가 중간에 멈출 수 있다 코골이 날 때 숨쉬기 힘들 것 같아, 괴로울 것 같아 특히 걱정스러운 것은 큰..

개가 코를 핥는 이유는 왜? [내부링크]

개가 코를 핥는 이유는 왜? 알아둬야 할 개의 습성과 질병에 대한 사인이란? 개가 혀로 자신의 코를 핥고 있는 것을 본 적은 없습니까? 가끔 핥고 한 번 핥는 경우도 있고, 자꾸 핥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주인의 코나 입 주위를 자꾸 핥는 경우도 있군요. 왜 개는 자신의 코를 핥거나 주인의 코를 핥거나 하는 것일까요? '코를 핥는다'는 행위에 숨겨진 개의 기분과 코를 핥는 것으로부터 생각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개가 코를 핥는 이유 중 하나는 생리 현상 개가 자신의 코를 핥는 이유로는 크게 '생리현상', '감정표현', '질병의 사인' 세 가지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생리현상으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감각을 예민하게 하다 강아지 코가 많이 젖었잖아요.그것은 냄새의 정보를 재빨리 포..

개가 코막힘으로 괴로울 것 같아 지금 당장 병원에 가야하는 그 원인과 치료법이란? [내부링크]

개가 코막힘으로 괴로울 것 같아 지금 당장 병원에 가야 하는 그 원인과 치료법이란? 코가 막혀서 원활하게 숨을 들이마실 수 없다면 괴로울 것 같습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도 그런 '코막힘'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왜 개의 코가 막히는지, 코막힘을 일으키기 쉬운 견종은 있는지, 코막힘을 알게 되면 주인으로서 무엇을 해줘야 하는지 등 자세히 해설합니다. 개의 콧물 막힘은 어떤 증상? 콧물이 보송보송한 액상의 경우는 부드럽게 코 밖으로 나오는데, 끈적끈적한 콧물이나 고름 같은 콧물의 경우는 콧구멍에서 원활하게 나오지 않고 콧속에 고여 버리거나 콧구멍 주위에 달라붙기도 합니다. 그러면 콧구멍을 통해 비강 내로 공기가 통하는 길이 좁아져 코로 숨을 들이쉬거나 내쉴 때 복슬복슬 소리를 내거나 괴로운 듯이 숨을 쉬..

개가 코를 '끌끌' '푸푸' 하는것이 역 재채기일까요? 아니면 아픈걸까요? [내부링크]

개가 코를 '끌끌' '푸푸' 하는것이 역 재채기일까요? 아니면 아픈걸까요? 반려견이 갑자기 '끌끌' '쭈욱' '꿀꺽' 소리를 내며 연속으로 숨을 들이마시고 있으면 깜짝 놀라겠죠. 심장발작이 일어난 것은 아닐까? 걱정하며 병원에 뛰어들었을 무렵에는 이제 정상적인 호흡으로 돌아가고 있는 일도 드물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역재채기'라고 불리는 이 증상이 왜 일어나는지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개의 '역 재채기'란 어떤 증상일까? '역재채기'라고 하는 것은 어떤 증상을 말하는 걸까요? 갑자기 코나 목 안쪽에서 '끄르륵끄르륵', '스르륵' 소리를 내며 연속해서 숨을 열심히 들이마신다. 괴로운 듯 숨을 쉬다가 잠시 후 저절로 나았다 소리가 멈추고 호흡이 원래대로 돌아오면 건강해 보여 평소와 다름없다..

개 코피의 원인과 대처법이란? [내부링크]

개 코피의 원인과 대처법이란? 코피를 흘리고 있는 개를 보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흥분했을 때나 자극물을 과식했을 때 등 질병 이외의 원인으로 코피를 흘릴 수 있지만, 개의 경우는 그러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개가 콧구멍에서 피가…?!"하는 상황이 벌어진 경우 생각할 수 있는 원인과 그 질병에 대해 해설합니다. 개의 코피는 어떤 증상이야? 개의 콧구멍에서 선혈이 흘러나오면 코피라는 것을 알 수 있죠. 하지만 코피가 난다고 해도 개는 바로 자신의 혀로 핥아 버리기 때문에 주인이 잘 모르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만약 반려견이 코를 자주 핥는 것 같으면 정상적인 투명한 콧물이 나오고 있는가? 색깔이 묻은 콧물이냐?아니면 피인가? 잘 체크해 봅시다. 크림색으로 피가 섞인 ..

개가 콧물을 흘리는 증상이나 원인은? [내부링크]

개가 콧물을 흘리는 증상이나 원인은? 반려견이 콧물을 흘리고 있다면, "감기에 걸렸어?" "알레르기?"라며 걱정이 되어 버리는 주인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콧물이 나온다고 해서 반드시 질병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인간도 추운 날이나 먼지와 쓰레기가 코에 들어갔을 때 콧물이 나오듯이 개도 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콧물을 흘릴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콧물이 생리적인 것인지 질병에 의한 것인지를 판단해 주는 것입니다. 강아지 콧물 체크포인트란? 개는 콧물이 약간 흘러도 바로 핥아 버리기 때문에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인이 걱정할 정도로 늘어져 있다면 상당히 자주 늘어져 있거나 콧물의 양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는, 아래의 5 항목을 체크해 봐 주세요. 보송보송한 콧물인가, 걸쭉한 고름 ..

강아지 재채기의 원인과 대처법 [내부링크]

강아지 재채기의 원인과 대처법 개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재채기를 할 때가 있습니다.'에이치!'라고는 하지 않지만, '끄 「'하고 얼굴을 찌푸리는 모습은 인간스럽고 애교마저 느끼게 되죠. 한 번만 또는 바로 그치는 재채기라면 걱정 없는 경우가 많은데 연속적으로 나오는 재채기나 재채기 이외에 콧물이나 코피 등 다른 증상이 있는 경우는 질병의 사인일 수 있습니다. 개 재채기의 원인이란? 개의 재채기는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적인 반응(이물질 제거) 사람도 코에 먼지와 먼지, 후추 가루 등이 들어갔을 때 나도 모르게 재채기가 나오지요. 개 역시 콧속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배출하려고 하다가 재채기가 나옵니다. 또한 갑자기 찬 공기를 마시고 콧속 온도가 내려갔을 때 등 급격한 온도 변화가 자극이 되..

개의 후각은 인간의 몇 배나 될까요? 코의 구조와 기능, 대표적인 질병이란? [내부링크]

개의 후각은 인간의 몇 배나 될까요? 코의 구조와 기능, 대표적인 질병이란? 개가 인간보다 훨씬 뛰어난 후각의 소유자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요. 그럼 왜 개는 인간으로는 느낄 수 없는 미세한 냄새도 맡을 수 있을까요? 개의 코 구조부터 기능, 코 질병까지 해설합니다. 먼저 개의 코 구조를 확인해 볼까요? 인간의 코는 높이에 차이는 있지만 겉보기에는 극단적인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개의 코는 견종이나 개체에 따라 길이와 모양, 색깔 등 겉보기에도 알 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개의 코 모양이란? 견종에 따른 차이는? 개의 코란, 코끝에서 눈가에 걸친 키스부(코후=머즐)를 말합니다. 키스부는 견종에 따라 길이와 크기 등이 다르지만, 키스부 길이의 차이에 따라 '장두종', '단두종'으로 구분됩니다. 장..

하루 활동량이 중요한 열쇠로 개의 건강 상태를 다시 한번 점검해 보자 [내부링크]

하루 활동량이 중요한 열쇠로 개의 건강 상태를 다시 한번 점검해 보자 운동이나 수면과 같은 아무렇지 않은 일상 활동을 확인하는 것도 사실 생명에 관련된 식사나 배설 상태를 파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수면시간이 길어지고 운동을 싫어하는 등 하루의 사소한 변화를 깨닫는 것이 질병을 조기 발견하는 포인트가 됩니다. 여기에서는 하루 활동의 변화가 알려주는 질병의 사인에 대해 해설합니다. 개는 왜 그렇게 수면시간이 길까요? 성견의 수면시간은 사람보다 훨씬 길어 하루 12~15시간으로 알려져 있으며 강아지와 시니어견은 더 긴 추세입니다. 그러나 사람처럼 숙면을 취하고 있는 시간은 짧고, 전체의 80%는 얕은 잠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가 이렇게 오랜 시간 잠을 자게 된 것은 원래 야행성 헌터였기 때문으로 ..

강아지의 설사 원인과 올바른 대처법이란 [내부링크]

강아지의 설사 원인과 올바른 대처법이란 설사는 개가 보이기 쉬운 컨디션 불량 사인 중 하나입니다. 반려견이 설사를 해 버렸을 때는 집에서 상태를 봐도 되는지, 아니면 즉시 병원에 데려가야 하는지 고민하는 주인도 많을 것입니다.설사는 많은 원인이 있으며 극히 가벼운 것으로부터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이 숨어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는 설사를 일으키는 메커니즘과 그 원인, 설사를 해 버린 경우의 대처법 등을 자세히 해설합니다. 왜 개는 설사를 하니? 설사란 변 안에 포함된 수분의 양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해 버린 상태를 말합니다. 음식은 위장과 장에서 소화가 되어 변이 되어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장은 수분의 분비와 흡수를 반복하여 변을 일정한 수분량이 되도록 조정하는데, 이 균형이 무너지면 끈적한 수분이 많은 변..

1세 미만의 강아지에게 많은 수두증이란? 치료법과 주인이 할 수 있는 것 [내부링크]

1세 미만의 강아지에게 많은 수두증이란? 치료법과 주인이 할 수 있는 것 수두증이란 두개골 속에 과도하게 물이 고여 뇌가 압박됨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일어나는 질병입니다. 1세 이하 강아지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강아지를 새로운 가족으로 영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단계에서 질병이 발견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에도 당황하지 말고 새로운 가족의 질병과 마주하기 위해 우선 수두증이라는 질병이 어떤 질병인지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 수두증 수두증은 두개골 안쪽, 특히 '뇌실'이라고 불리는 곳에 '뇌척수액'이라는 액체가 과도하게 쌓이면서 뇌가 압박되어 장애가 생기는 질병입니다. 통상 뇌척수액은 건강한 개의 뇌에도 존재하고 있으며 뇌와 척수 주위를 순환하여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

반려견의 눈속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올바른 대처법이란 [내부링크]

반려견의 눈속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올바른 대처법이란 소중한 반려견의 눈에 쓰레기나 먼지가 들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는 분은 많지 않을까요. 특히 눈이 큰 아이나 눈이 튀어나온 견종은 쓰레기가 들어가기 쉽습니다. 만약 반려견의 눈에 쓰레기가 들어 있을 때, 주인은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개 눈에 들어간 이물질 제거해야 할까? 개는 눈에 쓰레기가 들어가도 신경쓰지 않는 아이가 대부분입니다. 가는 털이나 작은 쓰레기 등이라면 눈에 들어 있어도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생활하는 아이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특별히 본인이 신경 쓰지 않으면 상태를 보고 있어도 괜찮습니다. 또 눈 표면은 항상 눈물이 감싸고 있습니다. 이물질이 들어가면 많은 눈물이 나고 눈 밖으로 이물질을 씻어주기 때문에 눈물이 난다고 해서 ..

만약 반려견이 간질 진단을 받는다면?발작 대처법, 치료법 [내부링크]

만약 반려견이 간질 진단을 받는다면?발작 대처법, 치료법 개의 간질은 전신 경련 등의 발작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갑자기 발작이 일어나 버렸을 때 무엇을 해 주면 좋을지 모르게 되어 버리는 주인은 많을 것이다.몸을 쓰다듬어 주는 것이 좋은 것일까요? 아니면 바로 병원에 데리고 가는 것이 좋은 것일까요? 여기에서는 간질이 일어나는 구조나 치료법, 정작 발작이 일어났을 때의 대처법 등을 알기 쉽게 해설하고 있습니다.반려견이 간질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질병과 잘 어울려 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꼭 참고해 보십시오. 간질이란 어떤 병? 간질은 전신 경련 등의 발작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질병입니다. 인간을 포함해 많은 종에서 볼 수 있는 질병이지만, 특히 개는 발병하기 쉬운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100마리에 ..

개의 췌장염이란? 췌장의 기능과 췌장염의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개의 췌장염이란? 췌장의 기능과 췌장염의 증상, 치료법 중증화되면 생명의 위험도 있는 개 췌장염. 췌장에 의해 췌장이 손상을 입어 버리는 질병으로 강한 복통을 동반하는 질병입니다. 소중한 반려견이 췌장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을 때 불안해하는 주인은 많을 것입니다. 원래 췌장염은 나을 수 있을까요?반려견을 위해 혹시 주인이 할 수 있는 일은 있는 것입니까? 여기에서는 개의 췌장염에 대해 증상이나 치료법, 메커니즘을 해설합니다. 췌장의 작용 췌장은 위와 십이지장 근처에 있는 작은 장기로, '췌액'이라는 소화액을 만들어 십이지장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췌장액에는 단백질분해효소, 탄수화물분해효소, 지방분해효소 등의 소화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췌장이 십이지장으로 보내지면 이들 효소가 다양한 영양을 분해하거나..

개의 신부전(신장병)은 어떤 병이야? 증상및 치료법 [내부링크]

개의 신부전(신장병)은 어떤 병이야? 증상및 치료법 신장병은 고령의 개나 고양이에서 많이 보이며 진행되면 죽음에 이르는 질병입니다.신장은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기능이 상실되어 가는 경우가 많은데 재생하지 않는 장기 때문에 한 번 잃어버린 기회를 회복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반려견의 신장 상태를 정기적으로 체크하여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빠른 대처로 질병의 진행을 늦추거나 반려견의 삶의 질과 생존기간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신장 작용 개의 신장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좌우 1개씩 있으며, 들쭉날쭉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신장이라고 하면 소변을 만드는 곳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만, 그 밖에도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소변으로서 노폐물을 몸에서 ..

강아지 비듬의 원인 [내부링크]

강아지 비듬의 원인 개의 털이나 피부에 흰 가루 같은 것이 묻어 있다면 그것은 비듬일지도 모릅니다. 극도로 긴장했을 때 등 한때 비듬이 나오는 경우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건강한 피부에서는 비듬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비듬이 있다는 것은 개의 피부에 이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는 질병 때문에 비듬이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수의사 감수 하에 비듬이 나오는 원인과 대책에 대해 해설합니다. 강아지 비듬이란? 비듬은 오래된 피부가 벗겨져 내린 것입니다. 털이 나지 않은 곳의 피부는 오래되면 공기 중의 먼지 등과 섞여 때가 되고 털이 나 있는 곳의 피부는 비듬이 됩니다. 전신모로 덮여 있는 개의 경우는 때가 아니라 비듬이 되는 것입니다. 개의 피부는 3주 동안 항상 교체..

소형견에 많은 고관절 질환 중 하나인 레그페르테스 [내부링크]

소형견에 많은 고관절 질환 중 하나인 레그페르테스 소형견이 걸리기 쉬운 다리 질병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레그페르테스'는 통증이 강한 질병입니다.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통증으로부터 전혀 다리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버리는 매우 무서운 질병입니다. 조기 치료와 수술 후 재활에 따라 잘 걸을 수 있게 될지 여부가 달라집니다. 여기에서는 레그페르테스의 자세한 내용과 치료법에 대해 해설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그페르테스란 레그페르테스는 허혈성 대퇴골두괴사라고도 하며, 고관절에 이상을 초래하는 질병입니다. 이 병을 발견한 독일의 정형외과 의사 페르테스의 이름을 따서 레그페르테스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대퇴골두 '대퇴골두'는 골반과 허벅지뼈(대퇴골)를 연결하는 '고관절'을 형성하기 위한 중요한..

애견 입이 떡 벌어지는 경우 입 냄새의 원인과 대책이란 [내부링크]

애견 입이 떡 벌어지는 경우 입 냄새의 원인과 대책이란 반려견의 입냄새, 신경이 쓰이는 주인은 적지 않은 것이 아닐까요. 개의 입냄새는 컨디션 불량을 나타내는 사인이기도 합니다. 입 냄새를 일으키고 있는 대표적인 질병과 대처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만일의 경우에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개의 입냄새에 대해 이해해 둡시다! 개의 입냄새,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은? 치주병 3세 이상의 개의 80%가 치주병 및 치주병 예비군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 부스러기나 세균 등이 굳어져 생긴 치석이 치아에 붙게 되면 구취가 점점 심해져 갑니다. 치석은 유백색~갈색 물질로 치아 표면에 부착되어 있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를 방치하면 치석 안에서 세균이 증식하고 치주 조직이 파괴되어 치주병으로 발..

반려견 걸음걸이가 이상하다.언제 병원에 가야할까요? [내부링크]

반려견 걸음걸이가 이상하다.언제 병원에 가야할까요? 반려견이 다리를 절거나 걸음걸이에 위화감이 있을 때 그것은 분명히 몸의 이상을 나타내는 사인입니다. 어딘가에 통증이 있거나 마비 등으로 움직일 수 없게 되어 걸음걸이에 이변이 나타나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그 중에는 긴급하고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므로 상태를 보고 있다가 조금이라도 마음에 걸리면 빨리 병원에 데려다 줍시다. 다리를 절뚝거리며 걷고 있을 때는 곧바로 병원으로 가야합니다. 반려견이 뒷다리를 덜컹 당기는 모습을 볼 때는 심각한 질병에 걸렸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상태를 방치하면 향후 자력으로 걸을 수 없게 될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즉시 병원에 데려가 주십시오. 생각할 수 있는 병 허리 디스크 척추와 척추 사이에 있는 디스크..

반려견이 침을 많이 흘리는 건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반려견이 침을 많이 흘리는 건 괜찮을까요? 요즘 강아지가 침이 많아진 것 같아... 그렇게 느끼신 적은 없나요? 개가 침을 흘리는 것은 생리적인 현상인 경우가 많습니다만, 실은 질병의 사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의 침이 흘러내리는 생리적인 원인과 병원에 가야 할 병적인 침 보는 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생리적인 원인으로 나오는 침 침 분비 증가 식사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서~ 침은 음식을 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개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좋은 냄새를 맡거나 음식의 맛과 식감을 인지하면 뇌에서 "타액을 분비해 음식을 몸에 집어넣는 도움을 주시오!"라는 지령이 나와 타액이 늘어납니다. 식사의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 동물에 대비한 생리적인 작용입니다. 체온 및 수분량 조절을 위해서~ 물은 증발할 때 ..

강아지는 요주의해야 하는 짧은 시간에 죽음에 이르는 '저혈당증'이란? [내부링크]

강아지는 요주의해야 하는 짧은 시간에 죽음에 이르는 '저혈당증'이란? 몸도 면역도 충분히 완성되지 않은 강아지는 성견이라면 중증이 되지 않을 것 같은 것으로도 단번에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은 강아지 중 조심하고 싶은 것이 '저혈당증'입니다. 만약 저혈당을 방치해 버리면 단시간에 목숨을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인은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여 강아지를 저혈당증으로부터 지켜 주도록 합시다. 저혈당증은 이런 상태이다. 몸을 움직이기 위한, 가솔린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포도당(=혈당)입니다. 이 포도당을 태움으로써 몸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이라는 것은 이 포도당이 현저하게 줄어듦으로써 몸이 정상적인 활동을 유지할 수 없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

개 콧물이 흘러내리면 병일까요? [내부링크]

개 콧물이 흘러내리면 병일까요? 개는 원래 코가 축축한데, '콧물이 흘러있는' 그런 상태는 왠지 걱정이 되잖아요. 콧물은 환경의 변화에 의해서도 나오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콧물=질병은 아니지만, 큰 질병의 사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여기에서는 어떤 때 개는 콧물이 나는지, 또 주인이 무엇을 조심하면 좋은지 해설하고 있습니다. 개가 콧물을 흘리는 원인 개의 콧물에는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한 '생리적인 콧물'과 '질병에 의한 콧물'이 있습니다. 생리적인 콧물 추운 날이나 먼지가 많은 곳 코로 호흡을 할 때 찬 공기가 직접 폐로 들어가지 않도록 코 안쪽에서 공기를 따뜻하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에 의해 콧물을 분비하는 세포가 활성화되어 콧물의 양이 많아집니다. 또한 코 점막에 먼지가 붙으면 그것을 밖으로..

반려견이 이상하게 앉을 때 [내부링크]

강아지가 이상하게 앉을 때 개의 「앉기」자세는, 앞다리와 뒷다리가 예쁘게 갖추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한쪽 다리를 내던지고 엉덩이를 탁 바닥에 붙이고 앉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까? 뭐라 말할 수 없는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고 마음이 누그러지는 반면 '우리 아이가 관절이 안 좋은가?' 걱정이 되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여기에서는 개가 앉는 원인과 질병의 사인에 대해 해설합니다. 사람의 여자처럼 앉게 되는 원인 개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앉는 버릇'이 있기 때문에 다리를 가지런히 갖추지 않고 앉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관절 통증 등으로 인해 이런 식으로 앉아 있는 경우는 즉시 수의사와 상담할 필요가 있지요. 주인은 반려견이 여자처럼 앉는 원인을 제대로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케이스 ..

개가 떠는 이유와 원인, 대처법 [내부링크]

개가 떠는 이유와 원인, 대처법 반려견이 부들부들 떨고 있으면 "춥니?" "아프니?" 이런 식으로 걱정이 되겠죠? 개 중에서도 소형견이나 단모종, 강아지나 고령의 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떨림. 이 부르르 떨리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이번에는 떨리는 이유와 떨렸을 때의 대처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개가 부르르 떠는 이유 개가 떨리는 이유, 거기에는 추위 긴장 불안 공포 같은 생리적인 이유에서 오는 떨림과 질병이 원인인 떨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병적인 떨림의 경우 생명에 지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진찰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개의 떨림의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해설을 해 보겠습니다. https://youtu.be/t3Mquny6jjY?si=Kfjtl1Ie5ZAf51eC 추위로 인한 떨..

개 기침은 병 사인? [내부링크]

개 기침은 병 사인? 위험한 기침과 병원에 가야 할 타이밍 비글 강아지 기침 하품견 기침 들어봤어요? 인간이라면 '호호호호호'나 '호호호호호'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는데, 개의 경우는 기침에도 여러 가지가 있고 '개켓', '갓갓', '갓거' 등 질병의 종류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개의 기침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몸이 좋지 않음을 나타내는 사인."단순한 감기인가?"라는 주인의 독단은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의 기침으로 생각할 수 있는 질병과 그 위험성에 대해 소개합니다. 개 기침은 어떨 때 나와? 그럼 개가 기침을 하는 것은 어떤 때인 것일까요? 나가서 찬 공기를 마셨을 때나 리드를 잡아당겼을 때, 짖은 후나 흥분했을 때 '찰칵'하는 기침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생리적으로 나오는 기침과 ..

개 혈뇨의 원인? 생각할 수 있는 질병이란 [내부링크]

개 혈뇨의 원인? 생각할 수 있는 질병이란 개의 혈뇨에는 새빨갛고 알기 쉬운 것이나, 「이것은 혈뇨?」라고 색이 옅어서 식별하기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개가 혈뇨가 되었을 때, 주인은 어떤 대처를 해야 하는 것일까요? 혈뇨 사인과 혈뇨에 걸리기 쉬운 개 유형 평소 사용하는 애완동물 시트가 푸르거나 혈뇨의 색이 연하면 혈뇨를 눈치채지 못할 수도 있지요. 그럴 때에는 혈뇨와 동시에 나오는 개의 행동을 관찰해 보십시오. 또한 성별과 나이, 개의 성격에 따라서도 혈뇨나 혈뇨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개의 혈뇨는 자연 치유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반려견의 행동을 잘 관찰하여 사소한 변화를 놓치지 말고 질병의 조기 발견으로 이어가도록 합시다. 혈뇨와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행동 · ..

반려견의 시력 저하를 확인하는 법~노견의 시작에 대한 대응 방법 [내부링크]

반려견의 시력 저하를 확인하는 법~노견의 시작에 대한 대응 방법 요즘 애견이 자주 물건에 부딪치거나 조금조금 걷다가 모습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 그 증상, 어쩌면 시력이 떨어지고 있는 증상일지도 모릅니다. 사람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개는 노화도 빠르고 8~12세가 초로, 12세 이상에서 노견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시력 저하도 노화에 따른 노화 현상 중 하나입니다.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는 어쩔 수 없는 일이기는 하지만 눈이 잘 보이지 않게 됨으로써 생활 속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를 초래할 우려도 있습니다. 시력 회복은 어렵더라도 주인이 반려견의 시력에 대해 바르게 알게 됨으로써 나이 든 반려견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고령이 된 반려견의 시력 저하에 대해 해설합니다. 시력 저..

만약 반려견이 혈변을 본다면?혈변의 원인과 대처법 [내부링크]

만약 반려견이 혈변을 본다면?혈변의 원인과 대처법 문득 개똥을 보니 붉은 피가 묻어 있었다구! 이럴 때 어떻게 해요? 사실 혈변에는 2종류가 있는데 변에 선명한 붉은 피가 섞여 있는 경우와 덩어리 같은 검은 변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 개의 몸이 좋지 않음을 나타내는 사인이기는 하지만, 실은 변에 닿는 피의 색상과 피가 묻어나는 방법 등에 따라 긴급도는 달라집니다. 여기서는 개가 혈변이 되었을 때 주인이 취해야 할 대처 방법을 소개합니다. 혈변은 뭐가 원인이야?붉은 혈변과 검은 혈변의 차이 혈변은 위, 장 등 소화관.위와 장 등의 소화관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소화관의 점막 안에는 혈관이 달리고 있습니다. 피부에 상처가 나서 피가 나는 것과 같고, 소화관 점막에 어떤 손상이 있는 경우에 혈관이 상처받..

개가 자기 꼬리를 쫓아다니는 이유? [내부링크]

개가 자기 꼬리를 쫓아다니는 이유? 당신의 반려견이 갑자기 신음하면서 빙글빙글 자신의 꼬리를 쫓아다니기 시작한 적은 없습니까? 이런 행동을 보고 꼬리를 가지고 놀다니 귀엽다~라고 생각해 보신 적은 없으실까요? 확실히 놀이로 자신의 꼬리를 쫓아다니는 경우는 있지만, 그중에는 스트레스로부터 그러한 행동을 취하고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의식하고 상태를 봐주세요. 개가 자기 꼬리를 쫓아다니는 이유는 왜? 놀이의 연장으로 자신의 꼬리를 쫓아다니는 경우는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라면 그 모습은 자주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성견이 되어도 문득 자신의 꼬리가 신경이 쓰여 왠지 모르게 뒤쫓기도 하지만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꼬리를 쫓기도 합니다. 싫은 마음이 들거나 갈등하고 있을 때 마음을 달래려고 꼬리를 쫓는 것입니다..

개 재채기의 원인과 대책, 질병의 가능성!? [내부링크]

개 재채기의 원인과 대책, 질병의 가능성!? 반려견과 함께 편안히 쉴 때 옆에서 갑자기 재채기를 하는 모습을 본 적은 없습니까? 개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재채기를 합니다. 재채기 순간의 재채기 찌그러진 표정이나 자신이 했던 재채기 소리에 깜짝 놀라고 있는 반려견의 모습을 보면 따끈따끈하죠. 그런 귀여운 재채기입니다만, 어쩌면 알레르기나 질병의 징후일지도 모릅니다. 위험한 재채기와 그렇지 않은 재채기에 대해 원인과 대책을 소개합니다. 개가 재채기 메커니즘 개의 재채기는 어떻게 일어날까요?? 그 메커니즘은 인간과 같다.코에 들어간 이물질에 의해 코점막 신경이 자극됨으로써 반사적으로 숨을 단숨에 들이마시고 한꺼번에 내쉬는 이른바 '재채기'가 생깁니다. 코에 들어간 이물질을 그대로 흡입하면 병에 걸릴 수 있기 때..

반려견이 빨리 먹지 않도록 하기 위한 위험과 대처법 [내부링크]

반려견이 빨리 먹지 않도록 하기 위한 위험과 대처법 반려견이 꿀꺽꿀꺽 밥에 달라붙어 순식간에 먹어 치우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흐뭇해짐과 동시에, 「아무도 훔치거나 하지 않으니, 더 천천히 맛보고 먹으면 좋을텐데」라고 생각하죠. 단, 빨리 먹는 것이 원인으로 토해 버리거나 무서운 질병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주인은 빨리 먹지 않도록 하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왜 개는 빨리 먹을까? 일반적으로 야생동물은 빨리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조상들이 늑대인 개도 죽은 먹이를 다른 사람에게 가로채지 않도록 서둘러 먹습니다. 또한 개의 뾰족한 이빨은 음식을 으깨는 것이 아니라 고기 등을 씹고 잘게 썰기에 적합한 형상이기 때문에 씹어 맛보는 것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본능적으로도, 몸의 구조적으로도, 개의 빨리 먹는 것은 자..

갑자기 공격적이 되는 반려견의 행동은 도대체 왜일까요? [내부링크]

갑자기 공격적이 되는 반려견의 행동은 도대체 왜일까요? 반려견이 공격적일 때 거기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너무 무서운 생각이 들거나 너무 싫은 생각이 들거나 무언가를 필사적으로 지키려고 해서 공격적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동물행동학 치료에서는 먼저 주인의 말씀을 정중히 듣고 무엇이 반려견을 공격적으로 만들고 있는지 계기를 찾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나 드물게 전혀 계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공격을 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의 공격은 돌발적이고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며, 물린 주인은 중상을 입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에서는 개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뇌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끌리고 있을 가능성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뇌신경계의 이상이 원인이 되는 경우, 어떤 ..

강아지가 누런 액체를 토했을 때 원인과 대처법 [내부링크]

강아지가 누런 액체를 토했을 때 원인과 대처법 강아지를 기르고 있으면 갑자기 노란색 같은 흰 듯한 액체를 웨~ 하고 토하고 있는 것을 보고 놀란 적은 없습니까? 실은 이거 배가 너무 고파서 위액을 토하고 있는 겁니다. 위액을 토하는 이유 특히 강아지일 때는 위가 아직 작고 먹는 양도 적기 때문에 금방 위안이 텅 비어 버립니다. 장시간 위안이 텅 비어 있으면 녹일 음식이 없는 채 위산이 쌓여 있는 상태가 계속되어 토해 버리는 것입니다. 위액을 토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강아지가 건강하다면 위험도가 높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밥을 주고 나서 오랜 시간이 경과하고, 그럴 때 노란 액체를 토했을 때는 공복에 의한 구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만, 걱정이 된다면 담당 수의사와 상담..

강아지가 코골이 하는 것은 병일까요? [내부링크]

강아지가 코골이 하는 것은 병일까요? 반려견이 자고 있을 때 '크크크크크크'하고 귀여운 숨소리를 내며 자고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없습니까? 숨소리가 점점 커져서 '구' '거' 같은 게 너무 큰 소리를 내며 자고 있을 때는 좀 놀라죠. 개도 사람과 같아서 코를 골아요. 기본적으로는 개의 귀여운 한 장면으로 따끈따끈해서 괜찮지만, 어쩌면 질병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코골이의 원인과 대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가 코를 고는 메커니즘과 원인 코골이의 메커니즘 코골이는 왜 일어날까요?개가 호흡을 할 때 코 또는 입으로 공기가 들어가 목이나 기관을 지나 폐에 도달합니다. 보통 호흡을 하고 있을 때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 것은 이 길이 충분히 넓고 부드럽게 공기가 통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개의 흰털이 생기는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개의 흰털이 생기는 원인과 개선 방법 반려견 브러싱을 하다가 '어, 왠지 피모색이 옅어졌어'라고 느끼신 주인도 계시지 않을까요. 혹은 코나 입 주위, 등 등에 흰머리를 발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흰머리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과연 개도 흰머리가 되거나 하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개의 흰털에 얽힌 사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흰털은 멜라닌 색소 부족으로 발생한다 원래 왜 나이가 들면 흰털이 되는 것일까요. 먼저 인간의 메커니즘을 살펴보겠습니다. 머리카락 색깔은 모발이 두피 내에서 성장하는 과정에서 '색소세포(멜라노사이트)'가 만들어낸 멜라닌 색소가 모발 내로 흡수되는 것으로 결정합니다. 흰머리가 생기는 것은 이 색소세포의 기능이 어떠한 원인으로 저하되어 머리에 색을 입히는 ..

개가 식욕부진에 빠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하지?원인과 대책 [내부링크]

개가 식욕부진에 빠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하지?원인과 대책 바로 얼마 전까지 사료를 벌컥벌컥 먹었는데 왠지 요즘 입맛이 없다.그런 경험을 한 주인은 의외로 많이 계시는 것이 아닐까요? 애당초 많은 개는 식사에 탐욕스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욕이 부진하면 뭔가의 원인이 있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큰 병이 식욕 부진의 원인이 되고 있을지도.여기에서는 생각할 수 있는 식욕 부진의 원인과 그 대처법을 정리했습니다. 식욕 부진의 원인 새로운 사료로 전환했다 새로운 사료로 전환하면 갑자기 밥을 먹어 주지 않게 된다는 것은 사실 흔한 일입니다. 사료를 바꿀 때의 요령은 원래의 푸드에 조금씩 새로운 사료를 섞어 새로운 사료에 익숙해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서히 새로운 사료의 양을 늘려가고, 전환해도 제대로 먹을 ..

반려견 초봄 재채기와 꽃가루 알레르기 [내부링크]

반려견이 초봄 재채기와 꽃가루 알레르기 따끈따끈 기분 좋은 햇살이 쏟아지고 드디어 개도 기다리고 기다리던 꽃놀이 시즌 도래! 따뜻해지면 산책도 즐거워지죠 그런 기분 좋은 봄에, 유감스러운 고민이라고 하면 꽃가루 알레르기입니다. 재채기나 콧물, 심한 눈의 가려움증… 그 괴로운 증상은 인간 뿐만이 아니라, 실은 개도 발병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개 꽃가루 알레르기'에 대한 대책법을 네비게이트 합니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꽃가루 알레르기가 의심되는데요! 반려견의 꽃가루 알레르기를 눈치채지 못한다는 주인은 의외로 많다.'피부에 염증이 생겨서야 깨달았다'는 주인도 많은 것 같은데, 그러면 늦죠. 개를 괴롭히지 않기 위해서라도 우선 주인이 '꽃가루 알레르기인지 아닌지'를 체크해 줍시다. 주요 증..

개의 방귀 냄새와 방귀의 원인 [내부링크]

개의 방귀 냄새와 방귀의 원인 반려견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 갑자기 방귀 소리가 나서 놀란 적은 없습니까? 개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방귀를 뀌어요. 방귀 소리에 깜짝 놀라거나, 시치미를 떼거나, 방귀를 뀐 후의 개의 모습은 귀여워서 나도 모르게 웃어버립니다. 그러나 가끔 방귀가 심하게 냄새가 날 때가 없습니까? 냄새 방귀는 질병의 사인일까요? 방귀를 뀌는 메커니즘과 대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방귀의 메커니즘과 원인 방귀는 소장, 대장 등에 쌓인 여분의 가스가 항문에서 나온 것을 말합니다. 덧붙여서, 위의 가스가 입에서 나온 것이 '트림'입니다. 그럼 그 가스는 어떻게 발생하느냐 하면 체외에서 들여오느냐, 체내에서 생성했느냐 중 하나입니다. 아래 원인을 살펴보시고 뭔가 짚이는 것이 없는지 살펴봅시다..

개의 녹내장 [내부링크]

개의 녹내장 40세 이상의 20명 중 1명 녹내장으로 알려져 있어 비교적 자주 듣는 질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개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걸리는 '녹내장'이라는 질병에 대해 확인을 하고 싶습니다. 이런 증상이 생기면 조심해야 합니다. 눈이 튀어나왔다 눈이 초록색으로 보인다 최근 물건에 부딪치다 얼굴 만지는 걸 싫어한다 뭔가 아파하고 있는 것 같다 기운이 없다 계속 자고 있다 녹내장이란? 수의 영역에서는 '녹내장-고안압증'입니다. 안압이라고 하는 것은 눈의 경도를 말합니다. 즉, 눈 속의 압력이 올라가 통증이나 시력 저하·실명 등의 시야에 관한 장애가 생기는 질병입니다. 안압이란? 안압이란 '눈 안의 압력=눈의 딱딱함'을 말합니다. 눈속은 유리체와 방수(房水)이)라는 물로 채워져 있으며,..

개 알레르기성 피부염 [내부링크]

개 알레르기성 피부염 간지럽다는 것은 개에게 매우 스트레스가 됩니다. 「긁지 않는 편이 좋다」라고 하는 배려는 할 수 없기 때문에, 만족할 때까지·피부가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계속 긁습니다. 즉, 간지럽다는 괴로운 증상은 재빨리 알아차리고 제거해 주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그런 '알레르기성 피부염'이라는 질병에 대해 확인을 하려고 합니다. 알레르기란 몸에는 외부에서 들어온 이물질을 배제하려는 '면역' 기능이 갖춰져 있습니다. 면역은 몸을 지켜주는 중요한 기능인데 그것이 과도하게 작용한 결과 해가 없는 것에까지 반응하여 몸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것을 '알레르기'라고 합니다. 즉 몸의 SOS 사인입니다. 알고 계십니까? 알레르기 컵설 컵의 크기를 알레르기의 허용량으로 하고, 쏟아지는 물을..

개의 피모가 푸석푸석한 원인은? [내부링크]

개의 피모가 푸석푸석한 원인은? 개의 피모나 피부에는 여러 가지 질병의 징후가 나타나게 됩니다. 개의 피부병은 종류가 많고 대부분 가려움을 동반합니다. 가려움증이 심하면 씹거나 핥거나 해서 피부병이 악화되어 좀처럼 완치되기 어려운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의 피모와 피부 상태를 평소부터 체크하도록 합시다. 개의 피모 체크 피모는 몸을 덮는 털로 체온 조절을 하거나 피부를 외적으로부터 보호해 병원체의 감염이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견종에 따라 -언더코트(밑털) -오버코트(윗털) 더블코트(이중구조) -싱글 코트(홑겹 구조) 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피모 체크 항목 -털 윤기가 있는가? -피모가 푸석푸석하지 않은가? -비듬은 많지 않은가? -털뭉침이나 엉킴은 심하지 않은가? -털빠짐이 심하지 않..

개 수두증 [내부링크]

개 수두증 개 수두증이란 어떤 요인으로 뇌척수액이 저장되면서 뇌실이 확장되는 병태를 말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머릿속에 물이 비정상적으로 고여 버려 뇌를 압박해 버리는 상태입니다. 뇌가 압박됨에 따라 뇌장애가 일어나고 발작 등 신경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인 '수두증'이라는 질병에 대해 확인을 하고자 합니다. 이런 증상이 생기면 조심 마중나오지 않고 기운이 없다 침착하지 못하고 비정상적으로 흥분해 있을 때가 있다 머리를 벽에 밀어붙이고 있다 빙글빙글 돌고 있다 눈이 보이지 않게 된다 사시가 있다 짐작이 가는 증상이 있으면 수의사에게 진단을 받도록 하십시오. 초음파나 CT, MRI 검사를 통해 진단을 하게 됩니다. 수두증 치료 방법 치료 방법은 증상이 나타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합니다. 수술로 뇌..

개 간질 [내부링크]

개 간질 간과할 수 있는 부분적인 발작부터 온몸을 심하게 경련시키는 발작까지 다양하지만 며칠에서 몇 주 사이에 다시 다음 발작이 일어납니다. 간질은 뇌장애이긴 하지만 뇌 구조 자체는 정상이고 기능에만 이상이 발생합니다. 왜 간질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논의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조심해 경직, 손발을 바둥바둥, 턱을 깨물고 있다, 침이 많이 나오는 등의 증상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발작 시에 배뇨나 배변을 보거나 큰 소리로 울기도 합니다. 진료 방법 간질 이외에도 경련과 같은 신경 증상을 일으키는 질병은 많이 있으므로 어디에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혈액 검사와 영상 진단을 실시하고 발작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다양한 질병을 하나씩 제외해 나갑니다. 경우에 따라 ..

개 열사병은 생명의 위험도! 초기 증상을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개 열사병은 생명의 위험도! 초기 증상을 놓치지 마세요!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도 열사병에 걸리게 됩니다. 무더운 실내와 닫힌 차 안에서의 부재중, 심한 더위 속 산책은 온열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열사병은 대처가 늦어지면 죽음에 이르는 경우도 있으므로 절대 경시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제대로 대처를 하고 있으면 막을 수 있으므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예방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열사병의 메커니즘을 통해 예방 방법에 대해 해설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열사병이란 몸이 고온 다습한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체온을 잘 낮추지 못하면 전신 장기의 기능이 둔해지는 장애를 일으킵니다. 이것을 열사병이라고 합니다. 언제 열사병에 걸리나요? 개의 경우는 6~8월 사이, 그리..

노견이 되어서도 산책이 필요할까요? 노견의 산책 시간의 기준은? [내부링크]

노견이 되어서도 산책이 필요할까요? 노견의 산책 시간의 기준은? 노견이라고 산책이나 운동을 그만두면 걸을 수 없게 되거나 설 수 없게 되는 등 근력이 점점 저하되어 버립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개의 나이와 운동 능력에 맞는 활동을 유의합시다. 산책을 하면 어떤 효과가 있어? 근력을 유지하여 비만 예방 제 발로 걸을 수 있는 것은 개에게 행복한 일입니다. 비록 10분 정도의 산책이라도 다리를 움직이면 허리 근육도 유지할 수 있고 심장병이나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되는 비만 방지로도 연결됩니다.그 러나 심장병을 앓고 있는 개의 경우, 스테이지에 따라 산책을 제한받을 수 있으므로 우선 수의사와 상담해 보십시오. 뇌를 자극해 스트레스 해소 바람의 감촉이나 초목 냄새, 자동차 소리 등 오감을 자극함으로써 뇌..

강아지 리드의 종류와 선택법 [내부링크]

강아지 리드의 종류와 선택법 산책 때는 물론, 집안이나 아웃도어에서 개의 행동 범위를 규제하고 싶을 때나, 차안에서 안전하게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을 때 등, 여러가지 장면에서 활약해 주는 것이 「리드(끈)」입니다. 애완동물 가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리드가 판매되고 있고,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을지 망설여지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실패하지 않는 리드 선택 요령을 소개합니다. 리드의 역할은? 리드는 단지 개를 묶어두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은 없습니까? 사실 더 중요한 리드 컨트롤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리드 컨트롤이란 리드를 통해 주인의 의사를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각각의 개에게 맞는 길이와 소재의 리드를 선택하지 않으면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 어려워져 버립니다. 종류가 많아서 힘들겠지만, 확실히..

다른 개를 만났을 때 반려견은 무슨 생각을 할까요? [내부링크]

다른 개를 만났을 때 반려견은 무슨 생각을 할까요? 산책 중에 다른 개와 스쳐 지나가는 일은 자주 있는 일입니다. 그럴 때 당신의 개는 어떤 리액션을 취하게 되는 것입니까? 짖거나 꼬리를 물고 다가오거나 결코 눈을 마주치지 않는 등 개에 따라 반응은 다양합니다. 개들은 이렇게 다양한 바디랭귀지(몸으로 표현하는 말)를사용해서개끼리 소통을 하고 있는 거죠. 이번에는 개끼리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읽는 개의 기분을 해설하겠습니다. 개들이 보여주는 바디랭귀지를 잘 읽고 반려견과 더 멋진 산책을 즐기세요! 개의 바디랭귀지가 나타내는 의미 상대방의 개 엉덩이 냄새를 맡다 개는 가족 중에서 자신의 순위를 확인한다'는 설이 있지만 실제로는 주인과 개 사이에 서열관계나 우열관계는 없습니다.다만 같은 개들 사이에는 우열관계가 ..

강아지를 애견카페에 데려가도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를 애견카페에 데려가도 괜찮을까요? 반려견이 하루하루를 즐겁게 생활할 수 있다는 것은 주인에게 무엇보다 행복입니다. 친구가 생기면 더욱 지금의 생활이 즐거워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강아지 시절부터 반려견을 애견카페에 데려가려는 주인은 많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만! 다른 개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모르는 반려견을 애견카페에 데려가는 것은 사실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애견카페 데뷔를 하기 전에 집 반려견을 애견카페에 데려가도 괜찮은지 우선 확인해 봅시다. 애견카페는 사회화를 배운 개가 즐기는 장소 반려견의 운동 욕구가 충족돼 다양한 강아지와 교류할 수 있고 주인 간 커뮤니티가 확산되면서 애견카페는 좋은 점들이 많죠. 그리고 무엇보다 애견카페는 반려견과 마음껏 오프리드로..

아웃도어 중에 물리기 쉬운 벌레의 경향과 대책 [내부링크]

아웃도어 중에 물리기 쉬운 벌레의 경향과 대책 나들이가 기분 좋아지는 계절이지만 야외에서 조심해야 할 것이 '벌레'의 존재입니다. 모기에 물려 가려운 정도라면 아직 괜찮지만, 그중에는 질병의 원인이 되거나 상처가 곪아 버려 큰일 날 수도 있는 벌레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특히 조심하고 싶은 벌레와 대책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기 뭐니뭐니해도조심해야할것이모기입니다. 모기는 방치하면 죽음에 이르는 필라리아증을 매개하는 생물이다. 반드시 예방을 해야 합니다. 예방약 투여 일정이나 투여 기간에 규정이 있으므로 반드시 수의사와 상담 후 투여해야 합니다. 실내 사육이라도 모기에게 물릴 수 있으므로 개를 사육하는 데 반드시 예방을 해 두어야 합니다. 참진드기 개에게 대적이 되는 벌레로 잘 알려진 참진드기..

작업적인 산책은 그만~반려견이 좋아하는 산책이란 [내부링크]

작업적인 산책은 그만~반려견이 좋아하는 산책이란 아침놀이가 아름다운 시간에 애견과 달리기를 한다. 가을 공기 냄새를 느끼며 반려견과 이웃 공원에 간다 그런 멋진 산책일 리가 무심코 바쁜 탓에 사무적인 작업이 되어 있지 않습니까? 개가 즐겁다고 생각되는 산책이라니 개는 산책을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산책에 데려다주는 주인도 매우 좋아합니다. 하지만 주인이 '귀찮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산책을 갔다면 개는 즐거울 거라고 생각할까요? 냄새만 맡고 나아가지 않는다.'라는 고민을 가진 주인은 의외로 많지만 냄새를 맡는 것은 개에게 다른 개를 알기 위한 중요한 정보원입니다. 마음껏 맡게 해 주세요. 분명 만족하면 앞서 나갈 겁니다. 산책에 변화를 주는 것도 추천합니다. 항상 집 주위를 빙빙 돌기만 하면 산책하는 주인도..

비오는날 개 산책 어떻게 하고 계세요? [내부링크]

비 오는 날 개 산책 어떻게 하고 계세요? 이제 산책할 시간이 다 되어가는데 창밖은 억수같이 쏟아지는 비. 우산을 쓰고 산책을 나가도 돌아올 때쯤이면 흠뻑 젖을 것 같아. 아, 산책 가기 싫어... 특히 지금 시기는 그런 생각을 품은 주인이 많은 것이 아닐까요. 소형견이라면 안고 나갈 수도 있지만, 중형견이나 대형견의 경우는 그렇게도 안되겠죠. 특히 모량이 많은 중 대형견은 비를 맞으면 귀가 후가 힘듭니다. 브러싱이나 드라이어에 소 1시간 걸려 버리는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천둥 번개가 치든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경우라면 반드시 산책하러 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까? 비 오는 날의 산책 사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비 오는 날이라도 산책을 가야 하니? 개와 산다면 산책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일과..

걷지 않는 개와의 산책, 어떻게 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걷지 않는 개와의 산책, 어떻게 하면 좋을까? 대부분의 강아지는 산책을 좋아합니다. 주인이 피곤하든 바쁘든 비가 오든 바람이 불든 산책을 가고 싶어 하죠. 하지만 그중에는 산책을 가고 싶어하지 않는 개도 있어요. 걷기가 귀찮아서? 산책을 싫어하니까? 사실 개가 걷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 겁니다. 어떻게 하면 산책을 좋아하실 수 있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 봅시다. 개에게 산책은 필요 산책은 개가 건강하게 살아가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 욕구라는 본능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의 경감이나 사회성의 구축·유지라고 하는, 마음의 건강을 지탱하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산책하러 가고 싶어 하지 않는다니 편해서 좋지요,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질병으로 움직일 수 없는 경우가..

개와 산책, 주인이 알아야 할 것은 [내부링크]

개와 산책, 주인이 알아야 할 것은 개를 키우면 매일 산책을 나가죠? 이 산책, 반려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사실 단순한 운동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산책에는 그밖에도 중요한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반려견을 위해 주인이 알아야 할 산책에 대해 소개합니다! 반려견에게 산책이란? 반려견이 산책하는 것에는 세 가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운동이 되다 산책의 큰 목적 중 하나가 운동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원래 자연계에서는 개는 먹이를 구하기 위해 뛰어다니기 때문에 집에만 있으면 운동 부족이 되어 버립니다. 산책을 통한 운동은 비만 예방과 그로 인한 당뇨병이나 관절염 등의 위험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발산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새로운 자극에 의해 사회성이 몸에 배다 집안에 살고 있는 개의 경우 기본..

강아지와 첫 산책 [내부링크]

강아지와 첫 산책 마지막 백신이 끝나고 일주일 후에야 개를 밖으로 데리고 갈 수 있게 됩니다. 주인 입장에서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타이밍이 아닐까요. (첫 번째 산책에서는 「다음에는 그 카페에 가자」 「차로 바다에 같이 여행하자」 등 너무 즐거워져서 상당히 망상이 커져 버려서 조금 무리한 산책 데뷔를 해 버렸다,라고 하는 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매일의 산책을 즐거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올바른 방법으로 산책 데뷔를 해 주세요! 첫 번째 산책에서 중요한 일 개를 처음 산책에 데리고 갈 때 중요한 것은 바깥 환경이나 산책을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하게 하는 것입니다. 밖을 걷게 해 보고 무서워하는 것 같으면 무리는 하지 말고 집에 돌아갑시다. 앞으로 매일 산책하는 것이기 때문에 점점 익숙해지면 되는 것입니다...

봄에 조심해야 할 강아지의 질병 [내부링크]

봄에 조심해야 할 강아지의 질병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은 강아지에게 따뜻하고 화창한 계절입니다. 그러나 낮과 밤의 급격한 기온차에 의해 컨디션의 변화가 있을 때, 산책이나 외출을 할 기회가 많아졌을 때 더 취약해지는 질병이 있습니다. 필라리아증 봄이 되면 많은 반려동물 주인들이 동물병원으로부터 심장사상충 질환 검사 및 예방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 심장사상충 질환은 봄부터 예방이 필요한 개의 대표적인 감염증이므로 철저하게 예방합시다. 심장사상충은 심장사상충에 감염된 동물의 피를 빨아먹은 모기가 다음 동물의 피를 빨아 감염되는 질병입니다. 따라서 모기가 날아다니는 시즌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심장사상충 유충은 심장사상충에 감염되면 체내에서 성장하여 심장과 폐의 혈관에 기생하여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처음에는..

강아지 뒷발차는 이유 [내부링크]

개가 뒷발을 차는 이유는 다양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개가 뒷발을 차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방어: 개는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뒷발을 찰 수 있습니다. 위협적인 상황이나 공격적인 동물에 대항할 때 뒷발차기를 통해 자신을 보호하려고 합니다. 2. 공격: 개는 뒷발차기를 통해 다른 동물이나 사물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먹이를 얻기 위해 사냥을 할 때나 경계심이 강한 개가 주변을 방어할 때 뒷발차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놀이: 개는 놀이할 때도 뒷발을 찰 수 있습니다. 동료와의 상호작용이나 장난감을 쫓아갈 때 뒷발차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표현: 개는 때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뒷발을 찰 수도 있습니다. 화날 때나 불안한 상황에서 뒷발차기를 통해 주변에 자신의..

세계의 가장 비싼 고급 개 랭킹 15 [내부링크]

세계의 가장 비싼 고급 개와 고양이 랭킹 30 개나 고양이라고 하면 전세계 애완동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존재다. 개를 좋아하거나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첫눈에 반하면 키우기 위해 큰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세계에는 어떤 ‘고급’인 개나 고양이가 있는 것일까. 그런 의문에 대답하는 조사를, 뉴욕을 거점으로 하는 미디어 「24/7 Wall St」가 행하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게재된 고급 개와 고양이들을 사랑스러운 모습과 함께 소개한다. 또한, 평균 가격은 조사 소스에 있어서의 각 품종의 최고치와 최저치의 평균치를 채용하고 있다. 15. 차우 차우 / Chow Chow 평균 가격 : 3,950 달러 중국에서는 2000년 이상 전부터 사육되고 있는 토착견. 차이니즈 에디..

개와 인간 사이에 흔한 전염병 [내부링크]

개와 인간 사이에 흔한 전염병 "인수공통전염병"이라는 용어를 아십니까? 인간과 동물에게 흔한 전염병으로 인수공통전염병이라고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인간과 동물 모두에 발달하는 것, 또는 동물에서 증상 없이 인간만 발달하는 것을 "동물 유래 감염증"이라고도 합니다. 세계적으로 인수공통전염병을 일으키는 병원체는 200종류 이상, 약 50종이 발생하고 있으며, 그 중 개나 고양이 등의 작은 동물에서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는 곳은 약 30종이라고 합니다. 감기와 독감에서 치명적이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이르기까지 증상이 다양하지만 이러한 질병의 존재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고 반려동물과 그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먼저 질병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는 것..

사랑하는 반려견과 가족의 기념 사진을 찍는 요령 [내부링크]

사랑하는 반려견과 가족의 기념 사진을 찍는 요령 "강아지 사진을 많이 찍어도 자신(주인)과 함께 찍은 사진은 의외로 적습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강아지 사진을 찍고 싶은데 꽤 어려워요." 그런 문제가 있었다면 이 글이 반드시 유용할 것입니다. 스마트 폰에서 연습할 수 있는 "사진에 그림을 그리는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몇 가지만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사진의 마무리가 크게 바뀝니다. PART1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강아지와 함께 생일 사진을 찍습니다. 가장 빈번한 사진 촬영은 가족, 특히 자녀의 생일입니다! 생일 사진에 개를 포함하면 연간 성장 기록으로 아주 좋은 기념관이 될 것입니다. 특히 0~1세 반까지의 아기는 강아지와 크기가 비슷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면 정말 귀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음..

강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계절 여름 수제 과자 [내부링크]

강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계절 여름 수제 과자 여름에는 애견과 함께 외출을 하거나 집 정원에서 놀 수 있고, 여름 특유의 체험을 통해 애견의 행복한 얼굴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집니다. 더운 여름에 딱 맞는 '시원한 여름의 시원한 수제 과자'를 소개합니다. 사랑스러운 수제 간식으로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지내세요! 더운 여름의 더위를 식히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개에게 아이스크림을 줄 수 있습니다. 설탕이나 초콜릿을 많이 사용하는 아이스크림 등, 주지 않는 것이 좋은 인간용 아이스크림이 많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멋진 수제 아이스크림'과 '실온의 아이스크림 스타일의 간식'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름의 시원한 레시피 "커스터드 아이스" 3 가지 재료로 만들 수있는 아이스크..

고양이의 열사병 피로 증상 [내부링크]

고양이의 열사병 피로 증상 고양이는 개보다 열에 더 강하다고 하지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또한 더위에 강한 고양이는 여름에 피곤할 수 있습니까? 수의사에게 고양이의 여름 피로 예방과 대책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양이 열사병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를 만나야합니까? —개가 열사병에 걸린다고 들었는데, 고양이도 열사병에 걸리나요? 고양이는 개보다 열사병에 덜 걸립니다. 그러나 시원한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없는 환경 (더운 방에 갇혀 있거나 차에 갇힌 등)에서는 고양이도 열사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열사병에 걸리지 않더라도 여름에는 피곤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여름 피로 증상은 무엇입니까? 고양이의 여름 피로에는 식욕 부진 및 구토와 같은 많은 소화기 증상이 있습니다. 식욕을 잃었거..

고양이 사료에 좋은 것은 무엇인지 사료의 선택과 적절한 식사 횟수 [내부링크]

고양이 사료에 좋은 것은 무엇인지 사료의 선택과 적절한 식사 횟수 바삭바삭한 (건조식품)과 통조림, 다양한 간식. 다양한 고양이 먹이가 있지만 고양이의 몸에 가장 좋은 것은 무엇이며 얼마입니까? 수의사에게 고양이의 적절한 식단과 습관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양이 사료의 "적절한 양"은 얼마입니까? —고양이에게 얼마나 많은 음식을 주어야 합니까? 현재 체격이 적절하다면, 제공하는 음식 패키지에 적힌 양과 칼로리를 참조하여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양이가 먹는 것을 좋아하거나 적은 양의 식사를 하는 경우 부분 크기를 조정해도 괜찮습니까? 주는 양을 빨리 먹고 더 원하더라도 더 많이 줄 필요는 없습니다. 적절한 양과 칼로리를 유지하십시오. 음식을 많이 먹지 않으면 더 좋아하면 내버려 둘 수 있고, 음식..

고양이의 신장 질환 원인,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고양이의 신장 질환 원인, 증상 및 치료 "신장 질환"은 고양이의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고양이는 왜 신장 질환에 걸리나요? 신장 질환 진단을 받으면 소유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고양이의 신장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고양이가 다른 동물보다 신장 질환에 걸리기 쉽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개보다 신장질환이 있는 고양이가 더 많은 것은 사실이며, 7세 이상 노령묘의 3~4%가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신장 질환에 더 취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인간의 경우 신장 질환의 원인에는 과도한 염분 섭취와 당뇨병이 포함되지만 고양이의 경우 정기적으로 먹어도 신장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인이 아무리 조심스럽고 고품질의 종합 영양 식품을 적당량 만..

고양이 변비는 질병의 신호? [내부링크]

고양이 변비는 질병의 신호? 고양이는 변비에 걸리기 쉬운 동물입니다. 인간은 변비를 개선하기 위해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변비 약물, 마사지 및 운동을 복용하지만 고양이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고양이의 변비의 원인과 집에서 변비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양이는 변비에 걸리기 쉬운 동물입니다. —고양이의 경우 변비일 경우 몇일 동안 변을 누지 않아야 합니까? "변비"는 배설되어야하는 대변이 위장에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이틀 동안 대변을 누지 않았다면 변비라고 할 수 있지만 대변이 있지만 딱딱하고 작으면 변비이기도 합니다. —고양이의 변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고양이의 변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우선,식이 요법이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잘 뱉어 내지 못하는 물이나 헤어볼이 부족하기..

고양이에게서 인간에게 전염되는 질병 [내부링크]

고양이에게서 인간에게 전염되는 질병 동물에 의해 전염되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동물을 만질 때 손을 철저히 씻으십시오"라고 말합니다. 귀여운 고양이에게서 어떤 종류의 질병이 주인에게 전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양이에게서 전염되는 전형적인 질병 —동물에서 인간에게 전염되는 질병은 무엇입니까?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염되는 질병을 "인수공통전염병"이라고 합니다. 감염원은 박테리아, 곰팡이 (곰팡이), 원생 동물 및 기생충과 같이 다양합니다. 다음은 고양이에게서 전염 될 수 있는 몇 가지 전형적인 질병입니다. 박테리아에의한 살모넬라증 주로 고기와 계란을 통해 전염되지만 고양이, 개, 토끼, 원숭이, 새, 파충류의 배설물에 박테리아를 부착하여 박테리아가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감염되면 새끼 고양이는..

고양이의 당뇨병 주의해야 할 다이어트나 생활 환경 [내부링크]

고양이의 당뇨병. 주의해야 할 다이어트나 생활 환경 당뇨병은 인간의 질병 일뿐만 아니라 고양이도 걸리는 것도 드문 일이 아닙니다. 고양이의 당뇨병의 원인, 증상 및 치료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고양이는 왜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까? —많은 고양이가 당뇨병에 걸리나요? 개에 비해 고양이는 당뇨병 발병률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의 경우 인슐린이 결핍된 "제1 형 당뇨병"이 많지만 고양이의 경우 인슐린이 방출되지만 불충분하거나 인슐린이 방출되지만 신체가 반응하지 않는 것은 인간의 "제2 형 당뇨병"과 매우 유사합니다. - 고양이는 왜 당뇨병에 걸리나요? 인간과 마찬가지로 과식, 운동 부족 및 비만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식이 요법에 주의해야하며, 고양이는 완전히 육식 동물이므로 고단백, 저 탄수화..

개와 고양이의 눈물자국 과 충혈의 징후 [내부링크]

개와 고양이의 눈물 자국 과 충혈의 징후 애완동물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안 질환으로 고통받습니다. 작은 동물이 빨리 움직이기 위해서는 "눈"이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또한 말을 할 수 없는 애완동물의 경우 주인과의 "눈 접촉"이 중요한 의사소통입니다. 아프면 가능한 한 빨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의 안구 질환, 예방 방법, 안약 요령에 대해 물었습니다. 개와 고양이의 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고양이가 좋은 밤 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만 개와 고양이의 눈 구조는 인간의 눈 구조와 다른가요? 기본적으로 그들은 거의 동일하지만 개와 고양이의 눈에는 인간이 가지고 있지 않은 "tapetum 층"이 있습니다. 빛이 닿을 때 빛나는 부분입니다. 거기에 반사되기 때문에 빛이 ..

고양이 에이즈 감염 경로, 예방 접종 및 발병 위험 [내부링크]

고양이 에이즈 감염 경로, 예방 접종 및 발병 위험 인간뿐만 아니라 고양이도 에이즈에 걸릴 수 있습니다. 고양이 AIDS (고양이 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는 어떤 질병입니까? 수의사에게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것, 보균자 (고양이 AIDS 박테리아가 있는 고양이)가 되었을 때의 생활환경, 가능한 한 질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양이 에이즈는 어떤 질병입니까? —고양이 AIDS(고양이 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는 어떤 질병입니까? 고양이 면역 결핍 바이러스로 인한 증상을 "고양이 AIDS"라고합니다. 고양이 면역 결핍 바이러스에 감염된 고양이는 소위 고양이 에이즈 박테리아 (바이러스)의 운반체입니다. 이 단계에서 고양이 자신의 면역력은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므로 증상이 나타..

고양이가 귀가 가렵거나 만졌을 때 아프면 외이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고양이가 귀가 가렵거나 만졌을 때 아프면 외이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의사에게 외이염의 종류와 원인, 치료법, 일상적인 예방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외이염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외이염은 어떤 질병인가요? 귀 구멍 (귀)과 고막 사이의 공간을 "외이"라고합니다. 그 부위에서 형성되는 염증은 외이염입니다. 고막에서 등까지의 질병을 중이염 또는 내부 이염이라고합니다. —고양이의 외이염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하는 경우, 귀 진드기 등의 기생충이 부착된 경우, 과민성 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식물 종자와 같은 이물질이 유입되어 자극에 의해 염증이 발생하거나 외이에 종양이 형성되는 경우 일 수 있습니다. —귀 진드기는 몸에 달라 붙는 집먼지 ..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 감염의 감염 경로, 증상, 치료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 감염의 감염 경로, 증상, 치료 및 예방 방법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 감염은 어떤 종류의 질병입니까?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 감염은 "고양이 범 백혈구 감소증"또는 "고양이 바이러스 성 장염"이라고도 합니다. 고양이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심한 구토와 설사 증상이 급격히 나타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며칠 이내에 사망에 이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특히 새끼 고양이가 감염되면 치사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는 어떻게 감염될 수 있습니까?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에 감염된 고양이의 구토물이나 설사변에서 전염됩니다 만,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매우 1 개월 정도 자연에 존재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고양이의 구토 나 설사에 직접 닿지 않아도 감염된 고양이..

원형 탈모는 "고양이 곰팡이"일지도 모른다 [내부링크]

원형 탈모는 "고양이 곰팡이"일지도 모른다 고양이의 몸에 원형 탈모가 보이면 "고양이 곰팡이"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수의사에게 '고양이 곰팡이'가 어떤 질병인지, 증상, 감염 경로, 치료 방법, 감염 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고양이 곰팡이"는 어떤 질병입니까? —"고양이 곰팡이"는 어떤 질병입니까? "고양이 곰팡이"는 공식적인 질병 이름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 곰팡이"라고 불리는 것은 주로 피부 근종 증의 일종 인 "피부 병증"을 말합니다. 사상균은 곰팡이의 일종, 즉 곰팡이이기 때문에 "고양이 곰팡이"라고 생각합니다. —피부병증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사상균은 고양이의 피부를 감염시키고 감염된 부위는 원형 탈모, 비듬 또는 지각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은 거의 없거나 매우..

고양이의 알레르기 성 피부염은 어떻게 나아질 수 있을까? 수의사에게 물어봤어요. [내부링크]

고양이의 알레르기 성 피부염은 어떻게 나아질 수 있을까? 수의사에게 물어봤어요. 고양이가 심하게 가렵거나 피부에 습진이나 염증이 보이면 알레르기 일 수 있습니다. 수의사에게 고양이 알레르기 성 피부염의 종류, 증상 및 치료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양이의 알레르기 성 피부염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고양이의 알레르기 성 피부염의 다른 유형은 무엇입니까? 고양이에서 알레르기 성 피부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음식 알레르기, 벼룩 알레르기 및 아토피 성 피부염 (아토피 성 피부염)의 세 가지입니다. —동물병원에서는 어떤 치료를 하나요?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지만 가려움증이 심하면 가려움증을 억제하는 주사 나 경구 용 약이 먼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완동물 주인은 언제 알레르기 증상을 발견합니까? 몸 ..

사랑스런 미니 말티즈 미미의 슬개골 수술 일기 [내부링크]

사랑스런 미니 말티즈 미미의 슬개골 수술 일기 미미의 슬개골 탈구는 무릎의 판이 있어야 할 곳에서 이동하여 뒷다리 (무릎 관절)의 힘이 자극적이고 보행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미미의 탈구가 계속되면 인대, 연골, 뼈 등이 손상될 수 있어서 수술을 결정하였습니다. 반려견의 슬개골 증상이 악화되면 걸을 수 없을 수 있으므로 특히 작은 품종의 미미는 슬개골 탈구가 3기에서 4기로 진행하고 있어 심해지기 전에 수술이 필요하다고 부산 연산 24시 동물병원 김정국 원장님의 설명으로 수술 결정하였습니다. 수술은 슬개골의 탈구를 교정하여 무릎 관절이 올바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미미는 작은 체구의 2.4킬로로 1년 반 전 부산 연산 24시 동물병원에서 심장수술을 받은 적이 있어 더욱더 조심스럽게 수술을 결정해야 ..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 감염의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 감염의 원인과 치료방법 갓 태어난 새끼 고양이가 감염되었을 때 사망 확률이 높은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 감염"은 어떤 질병입니까? 수의사에게 감염 경로, 증상 및 예방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 감염"은 어떤 질병입니까?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 감염"은 어떤 질병입니까?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감염으로 인한 다양한 질병의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백혈병"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백혈병뿐만 아니라 면역 결핍, 림프종, 빈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는 어떻게 감염됩니까? 감염된 길 잃은 고양이와의 접촉을 통해 또는 어머니 고양이가 감염된 경우 어머니의 자궁이나 우유를 통해 전염됩니다. 비교적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

고양이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어떤 질병입니까? [내부링크]

고양이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어떤 질병입니까? 식욕이 돋우지만 살이 찌지 않고 눈이 왕성한 활동적이 되었습니다... 고양이의 상태는 표면적으로는 괜찮아 보이지만 "갑상선 기능 항진증"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흔하다고 알려진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어떤 질병입니까?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어떤 질병입니까? 갑상선은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인후 기관 주위에 위치한 작은 기관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갑상선에서 과도하게 분비되는 질병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어떻게됩니까? 신진 대사가 활발 해지기 때문에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고 체중이 줄어 듭니다. 과도한 에너지 소비는 모발 광택, 눈의 눈부심, 설사, 구토 및 기타 소화기 증상을 유발할..

고양이의 "요로 결석"의 유형, 원인, 치료 등 [내부링크]

고양이의 "요로 결석"의 유형, 원인, 치료 등 오줌의 혈액과 많은 수의 오줌과 같은 고양이 배뇨 문제. 경미한 방광염입니까? 수의사에게 요로 결석이 어떤 질환인지, 원인, 치료 및 예방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양이 "요로 결석"은 어떤 질병입니까? —요로 결석은 어떤 질병입니까? 신장에서 생성된 소변이 배설될 때까지 돌은 "요로"어딘가에 형성됩니다. —결석은 왜 형성됩니까? 돌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세균 감염, 비만, 운동 부족, 물을 마시지 않고 자주 소변을 보는 것, 음식 관련, 유전 적 요인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돌이 있습니까? 가장 흔한 것은 소변이 알칼리성이 될 때 생성 될 가능성이 더 높은 결정 인 "struvite 결정"때문입니다. 요로 결석의 대부분은 이로 ..

고양이의 회충 감염 경로, 증상, 치료 및 예방 [내부링크]

고양이의 감염 경로, 증상, 치료 및 예방 동물의 뱃속에 사는 "회충"은 자라서 알을 낳습니다. 고양이를 감염시키는 회충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수의사가 말해주는 고양이에서 발견되는 주요 회충 인 고양이 회충과 개회충 감염 증상, 예방 방법 및 인간에 대한 건강 위험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회충"이 고양이를 감염시킬까요? —어떤 종류의 회충이 고양이를 감염시키나요? 주요한 것들은 "고양이 회충"과 "개회충"입니다. 고양이 회충은 기본적으로 고양이만을 감염시킵니다. 개회충은 고양이와 개 모두를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회충에 "감염"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은 감염성 벌레 알과 회충 유충이 몸에 들어가서 전염됩니다. —"고양이 회충"과 "개 회충"은 얼마나 커집니까? 다 큰 경..

고양이 감염성 복막염 치료 및 예방을 수의사에게 듣다 [내부링크]

고양이 감염성 복막염 치료 및 예방을 수의사에게 듣다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 (FIP)은 어린 고양이에서 종종 발생하는 "고양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돌연변이입니다. 수의사에게 원인, 증상 및 예방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FIP)은 어떤 질병인가요?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FIP)은 어떤 질병인가요? 발병의 원인은 "고양이 코로나 바이러스"이지만, 이 바이러스는 감염되어도 거의 병원성이 아니며, 존재하더라도 가벼운 설사 일뿐입니다. 많은 고양이가 감염을 경험했다고 믿어집니다. 그러나 몸에 들어간 바이러스가 어떤 이유로 돌연변이를 일으켜 고병원성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 바이러스가 되면 심각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고양이 코로나바이러스는 어떻게 전염됩니까? 구강 감염. 부모 고양이가 감염되..

고양이가 대변에 피를 흘릴 때의 원인과 치료법 [내부링크]

고양이가 대변에 피를 흘릴 때의 원인과 치료법 고양이의 대변이 피가 묻거나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다면 어떨까요? 그것은 당신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수의사에게 혈변을 생성하는 고양이의 혈액의 가능한 원인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고양이가 피 묻은 변을 누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 고양이 대변에 피가 있으면 어떤 종류의 질병을 의심할 수 있습니까? 피 묻은 변은 입과 항문 사이 어딘가에 출혈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딱딱한 대변으로 인한 항문 근처 출혈, 장염으로 인한 장 염증, 종양으로 인한 출혈, 음식 알레르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손질 중 삼킨 머리카락도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인이 즉시 알아 차리는 것은 붉은색의 혈액이지만 항문 근처에 있는 대장에서 출혈이 있습니다. 위 또는 십이지..

고양이가 엉덩이로 걷는 질병 [내부링크]

고양이가 엉덩이로 걷는 질병 고양이가 엉덩이를 땅에 문지르며 "걸어 다니는"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언뜻 보기에는 귀여운 제스처이지만, 자주 하면 고양이가 엉덩이에 불편 함을 느끼고 질병에 대한 경계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고양이가 엉덩이를 걷는 원인과 예방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주머니 (글 랜드)의 막힘 고양이의 항문은 왼쪽과 오른쪽에 주머니(땀샘)라고 하는 한 쌍의 가방 모양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머니는 아포크린 샘이라고 불리는 외분비선의 일종으로, 독특한 강한 냄새가 나는 분비액이 주머니에 축적됩니다. 주머니는 근육, 내괄약근, 외측 괄약근 사이에 끼워진 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배변 시 항문을 오므리면 자연스럽게 주머니를 밀어 항문의 왼쪽과 오른쪽에서 분비액을 배출합니다. 그러..

고양이의 콧물과 재채기의 원인의 바이러스성 기관지염 [내부링크]

고양이의 콧물과 재채기의 원인의 바이러스성 기관지염 고양이 바이러스 성 기관지염은 고양이 독감의 일종이지만 "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사망에이를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고양이 바이러스 성 기관지염 감염의 원인과 주요 증상, 그리고 치료 방법으로 인해 심각 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고양이 바이러스 성 기관지염은 어떤 종류의 감염입니까? 고양이 바이러스 성 기관지염은 고양이 헤르페스 바이러스 1 형에 의한 상부 호흡기 감염입니다. 또한 상기도 감염의 약 50%~80%가 고양이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1. 부화 후 개발 고양이 바이러스성 기관지염의 원인인 고양이 헤르페스바이러스 1형은 체내에 약 2~10일 동안 잠복해 있습니다. 그..

고양이의 "비듬"의 원인과 예방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의 "비듬"의 원인과 예방 방법 고양이의 몸에 흰색 가루 같은 것이 발견되면 비듬 일 수 있습니다. 피부염과 같은 질병 외에도 비듬은 고양이의 체형, 체질, 노화 및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듬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비듬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양이 피부는 보통 3 주 후에 다시 태어나고 오래된 각질은 비듬이 되어 피부를 벗겨냅니다. 비듬 자체는 정상적인 피부 신진 대사의 징후이므로 소량은 괜찮습니다. —일반 비듬과 걱정스러운 비듬의 차이점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비듬 자체는 질병이 아니지만 몸 전체의 과도한 비듬은 질병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비듬이 심한 경우 피부 상태가 악화되었는지 또는 비듬 이외의 몸이 좋지 않은 지주의 깊게 확인하십시오. 피부염이 있는 경우 가..

고양이와 떨어져 있을 때 주의 사항 및 대책 [내부링크]

고양이와 떨어져 있을 때 주의 사항 및 대책 고양이가 오래 떨어져 있어도 괜찮습니까? 여행이나 직장에서 며칠 동안 집을 비울 때 고양이가 제대로 떠날 수 있을지 걱정할 수 있습니다. 식사, 화장실, 새끼 고양이 등 여름 특유의 예방 조치와 대책을 소개하여 에어컨의 적절한 온도 설정 등 집을 사랑하는 고양이가 편안하게 집에 있을 수 있도록 합니다. 고양이는 대답을 잘합니까? "고양이는 집에 머물러 있습니다"라는 말처럼 그들은 자신의 영토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고양이는 무리를 짓지 않고 혼자 사는 동물이며 자신의 속도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세련미가 강하고 자신의 영토 인 집을 가장 편안한 곳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떨어져 있는 것을 잘하는 동물입니다. 혼자 남겨질 고양이가 새끼 고양이인지, ..

"고양이 여드름"의 원인, 치료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여드름"의 원인, 치료 및 예방 방법 고양이 턱에 검은 돌기나 먼지가 보이면 "고양이 여드름"일 수 있습니다. 세균 등의 2 차 감염으로 심각해질 수있는 고양이 여드름의 치료와 예방 방법 "고양이 여드름"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양이 여드름은 인간의 여드름과 같은 증상입니까? 고양이의 여드름은 공식적으로 "여드름"이라고 불립니다. 막힌 모공이 발생한다는 점에서 인간의 여드름과 비슷하지만 고양이의 경우 턱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고양이 여드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턱은 피지선 등에서 분비가 많고 그루밍이 어려운 곳이기 때문에 더러움이 쌓이기 쉽고, 체질적으로 기름 분비가 발생하기 쉬운 지루, 발모시기,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등의 발생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턱 주위는 손질하기 어..

반려견 슬개골 탈구 (주로 내부 탈구) 수술 [내부링크]

반려견 슬개골 탈구 (주로 내부 탈구) 수술 슬개골 (무릎 판)은 대퇴골 (허벅지 뼈) 및 경골 (정강이 뼈)과 함께 무릎 관절을 구성하는 작은 뼈입니다. 슬개골은 대퇴골의 레일(활차 홈이라고 함)에서 위아래로 미끄러져 허벅지 앞쪽에 있는 대퇴사두근이라고 하는 두꺼운 근육의 힘을 경골로 부드럽게 전달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리를 쭉 뻗거나 일어서서 밟거나 땅을 걷어차면 허벅지의 힘이 손끝 방향으로 전달됩니다. 그러한 슬개골이 활차 홈에서 나오는 질병을 슬개골 탈구라고합니다. 레일이 내부에서 떨어지는 상태를 내부 탈구라고하고 외부에서 떨어지는 상태를 외부 탈구라고합니다. 드문 경우이지만, 내부적으로나 외부 적으로 탈구되는 불안정한 개들이 있습니다. 반려견 슬개골 탈구의 원인 선천적 원인과 사고 및 외상과 같..

고양이가 노년기에 이르렀을 때 알아야 할 질병 및 생활 환경 [내부링크]

고양이가 노년기에 이르렀을 때 알아야 할 질병 및 생활 환경 신장 질환 및 하부 요로 질환 외에도 심장병 및 악성 종양과 같은 우려되는 질병은 고양이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증가합니다. 나이에 적합한 고양이 관리, 주의해야 할 질병, 스트레스를 유발하지 않는 환경 조성에 대해 살펴볼게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장이 악화되는 것이 고양이의 운명입니까? —어릴 때 동물병원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고양이의 경우 시니어라고 하는 나이는? 7 세부터 노령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7 세 때 외모는 어렸을 때와 크게 변하지 않지만 악성 종양과 만성 신장 질환이 증가한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결국, 나이가 들어도 젊었을 때와 같은 생활 방식을 살면 신장에 부담이 될까요? 급성 신장 질환은 신..

고양이가 뒷다리를 끌고 있거나 호흡이 어렵거나 식욕이 없다면 진행성 심근병증 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고양이가 뒷다리를 끌고 있거나 호흡이 어렵거나 식욕이 없다면 진행성 심근병증 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뒷다리를 끌고 있거나 호흡이 어렵거나 식욕이 없다면 진행성 심근병증 일 수 있습니다. 심근 병증은 고양이에서 가장 흔한 유형의 심장 질환이며 돌이킬 수 없게 진행됩니다. 현재로서는 심근 병증을 치료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조기 발견이 달성될 수 있다면 상태에 따라 치료하면 증상이 완화되거나 진행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 소유자가이 질병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근 병증은 어떤 질병입니까? 심근 병증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심장 근육 (심장 근육)에 이상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심장은 몸 전체에 혈액을 펌핑하는 펌프 역할을 하며, 심장이 오작동하면 혈액을 원활하게 펌핑할 수 없습..

고양이에게 충치가 생기나요? [내부링크]

고양이에게 충치가 생기나요? 고양이가 끊임없이 입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구취에 대해 걱정했습니까? 고양이의 입을 들여다 보았을 때 고양이의 치아에 검은 점이 있거나 갑자기 치아가 빠지면 충치의 원인입니까? 고양이가 입안에 가지고있는 문제, 치료 방법 및 예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고양이가 충치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충치를 얻지 못합니다. 그것은 충치 박테리아의 존재와 인간과 고양이 사이의 구강 환경과 음식의 차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충치 박테리아의 존재 충치는 구강 내의 충치 박테리아 (주로 뮤 탄)가 산을 방출하여 치아를 용해시키는 질병입니다. 이 충치 박테리아는 "산성 환경"과 "설탕"을 선호하지만 고양이..

고양이의 콧물, 발열 또는 재채기가 감기 일 수 있습니까? 그것을 치료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의 콧물, 발열 또는 재채기가 감기 일 수 있습니까? 그것을 치료하는 방법 재채기 또는 콧물, 코 막힘. 고양이는 인간처럼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인간은 약간의 감기를 혼자 두는 경향이 있지만 고양이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감기에 걸렸을 때 고양이를 어떻게 케어해야 하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고양이는 "감기"가 어떻게 걸리나요? —한 단어로 "감기"라고 말하더라도 증상이 다양하고 원인이 다릅니다. 소위 "고양이 감기"는 어떤 종류의 질병입니까? 일반적으로 고양이에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와 칼리시 바이러스가 많이 감염되어 있습니다. 재채기, 콧물, 눈물, 기침과 같은 일반적인 감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실내에 키우는 고양이는 어떻게이 바이러스에 감염됩니까? 길 잃은 고양이의 경..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해야 하나요? 개와 고양이를 키울 때는 살균 (중성화)을 권장합니다. 사실, 고양이를 중성화하고 중성화하는 주된 이유는 질병 예방입니다. 전문 수의사에게 고양이 중성화와 중성화의 장단점과 수술 후 주의 사항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살균 (피임 / 중성화)의 가장 큰 이유는 "질병 예방"입니다. —왜 고양이는 중성화나 중성화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합니까? 가장 큰 이유는 중성화와 중성화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이 있기 때문입니다. 발정 시 호르몬 분비가 유선을 자극하여 유방 종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유방 종양은 가장 흔히 악성이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질병입니다. 첫 번째 발정 전에 피임 수술을 수행하면 상당한 확률로 유방 종양을 예방할 수 있다는 데이터도 있습니다. —유..

고양이 설사의 원인과 대처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설사의 원인과 대처 방법 일부 주인은 고양이가 설사에 어려움을 겪고 곤경에 처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는 여러 종류의 설사가 있으며, 우리는 그 원인과 대책을 소개 할 것입니다. 동물병원에 가야 할 증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설사의 증상 및 특징 설사는 대변의 모양이 일반 대변보다 부드럽고 반고체 또는 액체가 되는 경우입니다. 때로는 하루에 여러 번 반복됩니다. 일반 대변의 경험 법칙은 두껍고 길어야 하며 들어 올릴 때 무너지지 않을 만큼 단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들어 올리면 부서지는 변 (부드러운 변)과 물이 많은 변 (진흙 변, 묽은 변)은 설사 변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모양이 단단하더라도 젤리 같은 점액이 대변 표면에 달라 붙거나 혈액이 섞..

고양이 림프종~발병하기 쉬운 고양이 증상, 원인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림프종~발병하기 쉬운 고양이 증상, 원인 및 예방 방법 증상은 림프구 암으로 인한 발달 부위에 따라 고양이의 림프종과 다릅니다. 그것은 고양이의 가장 심각한 질병 중 하나이며, 치료가 진행되면 치료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고양이의 다양한 유형의 림프종의 증상과 원인 및 림프종 예방 방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고양이 림프종의 유형과 증상은 무엇입니까? 림프종은 체내 백혈구의 일종인 림프구의 암성 변형에 의해 발생하며 고양이 종양에서 비교적 흔합니다. 림프구는 신체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침입을 예방하고 공격하는 면역에 관여하는 세포입니다. 고양이의 림프종 증상은 발생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모든 림프종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에너지 상실, 식욕 부진 및 체중 감소가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

고양이의 임신과 출산준비 및 고양이 임신 전후의 변화 ~ 출산 준비 등의 기초 지식 [내부링크]

고양이의 임신과 출산준비 및 고양이 임신 전후의 변화 ~ 출산 준비 등의 기초 지식 "개는 안전한 동물"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품종에 따라 출산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고양이는 일반적으로 개보다 안전한 동물입니다. 그러나 고양이가 아무리 안전하더라도 임신과 출산 중에는 다양한 위험이 있습니다. 다음은 고양이 임신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지식과 소유자가 출산을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고양이는 주기적으로 발정기에 들어갑니다. 고양이는 빠르면 생후 약 5개월부터 약 1세까지 첫 발정기에 도달합니다. 발정기에 들어가면 항상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거나 집에서 나가려고 하는 등 평소와 다르게 행동합니다. 고양이의 발정기 동안 나타나는 행동은 무엇입니까? 한 발정은 약 1~4일간 지속되며, 발정기에 짝짓기를 하..

고양이의 발정기 동안 나타나는 행동 [내부링크]

고양이의 발정기 동안 나타나는 행동 고양이가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목소리로 큰 소리로 야옹하기 시작하거나 애지중지하는 동안 평소에 하지 않는 자세를 취하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수컷과 암컷 고양이의 문제 행동과 중성화, 중성화 및 피임 수술이 문제 행동을 억제할 수 있습니까? 발정기 동안 수술이 가능합니까? 발정기에 이른 애완용 고양이와 잘 지내는 방법과 주인이 주의해야 할 점을 알아봤습니다. 발정기 동안의 전형적인 소리와 비명을 멈출 수 있습니까? 고양이가 봄에 발정기에 들어간다고 들었는데, 고양이의 발정기는 정확히 언제인가요? 일광 시간이 더 긴 이른 봄은 암컷의 발정이 최고조에 달하며 한 달에 여러 번 발정기에있을 수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발정이 전혀 오지 않으며, 피크 시간보다 횟수가 차분..

고양이가 헤어볼을 구토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고양이가 헤어볼을 구토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고양이는 그루밍하면서 삼키는 헤어볼을 토하는 습관이 있지만, 그 외에는 자주 토하는 동물이기도 하다. 고양이의 구토로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양이 구토의 원인을 예방하기 위해해야 할 일을 살펴봅니다. 고양이는 보통 헤어볼을 토하기 때문에 토하기 위해 병원에 데려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판단에 대한 지침이 있을까요? 헤어볼을 뱉은 후 소량의 음식을 제공하십시오. 식욕이 있고 나중에 구토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소량이라도 먹지 않거나 식사 후에도 구토를 하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고양이의 종류에 따라 고양이가 헤어볼을 토하는 횟수가 달라지나요? 가장 큰 일은 그루밍을 많이 하느냐 마느냐 하는 것입니다. 같은 빈..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놓치지 마세요! 스트레스 해소의 열쇠는 사냥의 본능입니다. [내부링크]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놓치지 마세요! 스트레스 해소의 열쇠는 사냥의 본능입니다. 당신의 소중한 고양이가 당신이 자주 못하는 방식으로 행동하고 있습니까? 섬세한 부분이 있는 고양이의 경우 계절의 변화 또는 환경의 약간의 변화로 인해 제스처와 행동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외에도 질병의 징후가 섞일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징후 인 행동 변화와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고양이 뿌리와 현대 생활 고양이는 자유롭게 움직이고 싶어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집에 두는 것이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는 오해가 가끔 있지만, 사실 실내 사육은 실외 사육보다 수명이 길고 편안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의 뿌리를 추적하면 자유로운 사냥꾼이 되는 습관이 있다는 것도 확실합니다. 우..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얼마입니까? 길 잃은 고양이와 실내 고양이의 차이점과 인간의 연령 전환 소개 [내부링크]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얼마입니까? 길 잃은 고양이와 실내 고양이의 차이점과 인간의 연령 전환 소개 고양이는 또한 더 오래 살고 있으며 평균 수명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고양이는 인간의 나이로 몇 살입니까? 다음은 가족의 일원 인 고양이가 장수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사항입니다.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얼마입니까? 일반적으로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12 년에서 18 년 정도라고 되어 평균 수명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에 완전히 같이 살면 교통 사고와 전염병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많은 고양이가 더 오래 사는 것 같습니다. 고양이, 사람의 나이 1살은 몇 살입니까? 고양이는 생후 1 세 정도, 17 세에 2 세 정도, 23 세에 3 세 정도까지 자라며 28 년은 인간의 1 세에..

고양이에서 인간에게 전염되는 질병 [내부링크]

고양이에서 인간에게 전염되는 질병 동물에 의해 전염되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동물을 만질 때 손을 철저히 씻으십시오"라고 말합니다. 귀여운 고양이에게서 어떤 종류의 질병이 주인에게 전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양이에게서 전염되는 전형적인 질병 -동물에서 인간에게 전염되는 질병은 무엇입니까?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염되는 질병을 "인수공통전염병"이라고 합니다. 감염원은 박테리아, 곰팡이 (곰팡이), 원생 동물 및 기생충과 같이 다양합니다. 다음은 고양이에게서 전염 될 수 있는 몇 가지 전형적인 질병입니다. 박테리아에 의한 살모넬라증 주로 고기와 계란을 통해 전염되지만 고양이, 개, 토끼, 원숭이, 새, 파충류의 배설물에 박테리아를 부착하여 박테리아가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감염되면 새끼 고양이는..

새끼 고양이가 이렇게되면 동물 병원에 가야합니다 | 일반적인 증상으로 설명 [내부링크]

새끼 고양이가 이렇게되면 동물 병원에 가야합니다 | 일반적인 증상으로 설명 많은 사람들이 새끼 고양이를 환영할 때 언제 동물병원에 가야 하는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특히 처음으로 고양이를 키우는 경우 고양이가 구토를하거나 설사를 하면 걱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새끼 고양이가 동물병원에 가야 할 때 어떤 증상일때 가야 하는지, 새끼 고양이가 어떤 질병에 걸리기 쉬운 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새끼 고양이가 아파 보이지만 동물병원에 데려가야 하나요?"가 걱정된다면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새끼 고양이가 구토를 할 때 동물병원에 가야 하나요? 고양이는 격렬하게 먹거나 손질할 때 삼키는 헤어볼을 뱉어 내기 위해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한 번만 구토하고 식욕과 에너지가 있고 설사와 같은 다른 증상이 없다면..

고양이의 소변을 수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양이 2 마리 중 약 1 마리가 비뇨기 계통의 질병을 경험합니다. 고양이가 감염되기 쉬운 1번 질병은 "비뇨기 계통"입니다. 현실이 드러났다! 고양이에게 감염되기 쉽다고하는 비뇨기 계통의 질병. 그러나 실제로 몇 마리의 고양이가 있습니까? 어떤 종류의 고양이가 그것에 감염되기 쉽습니까? 이 질병을 경험 한 고양이 2 마리 중 약 1 마리는 비뇨기 계통의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비뇨기 계통의 질병은 나이가 들면서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7 세 이상의 사람들 중 6 % 미만이 경험이 있습니다. 어린 나이부터 "고양이 하부 요로 질환". "신부전"은 13 세 이상에서 약 4.4 배 더 높습니다. "요로 결석증"은 숫컷에게서 흔하고 암컷은 "방광염"이 흔하며, 둘 다 중성화된 고양이에 감염되기 쉽습니..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과 그들이 감염되기 쉬운 질병 [내부링크]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과 그들이 감염되기 쉬운 질병 반려동물과 함께 둥지를 틀고 싶은 수요로 인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특히 고양이를 키우기 쉽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애완동물과의 생활은 매우 행복합니다. 각 품종을 유지하는 방법과 어떤 질병에 걸리기 쉬운 지 아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번에는 고양이의 품종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각 품종에 감염되기 쉬운 질병을 요약하고 설명하고 싶습니다! 고양이의 인기 품종 순위 1 스코티시 폴드(17.6%) 2 먼치킨 (11.5%) 3 잡종 고양이 (잡종) (10.3 %) 4 아메리칸 쇼트헤어(8.4%) 5 노르웨이 숲고양이 (6.7 %) 51,874 마리의 고냥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 이것이..

고양이가 감염되기 쉬운 질병 소개, 대책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가 감염되기 쉬운 질병 소개, 대책 및 치료 방법 목차 고양이가 나이까지 감염되기 쉬운 질병의 요약 ・0세 ・1-6세 ・7-9세 ・10-12세 ・13세부터 고양이가 걸리기 쉬운 질병의 요약, 대책 및 치료 방법 ・감염증 – 상기도 염증 –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 감염 –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 (FIP) –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 감염 (FeLV) – 고양이 면역 결핍 바이러스 감염 (FIV) ・고양이 하부 요로 질환 ・신장병 ・치은염, 치은구내염 ・갑상선 기능 항진증 고양이가 감염되기 쉬운 질병을 이해하고 수의 진료소에서 진단과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고양이가 나이별로 감염되기 쉬운 질병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반려묘의 나이 0세 아기 고양이의 경우 설사, 결막염, 외이염..

반려견의 장례식에 대해 당신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설문조사) [내부링크]

앙케이트 내용 : 반려견의 장례식에 대해 조사 방법 : 인터넷 조사 조사 조사 대상 : 전국 10 대 ~ 70 대 설문 조사 항목 Q1 : 현재 가지고 있거나 과거에 소유 한 개 품종을 알려주십시오. Q2: 개가 언제 죽었는지 알려주세요. Q3: 개가 죽으면 장례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현재 가지고 있지 않다면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Q4: 개가 죽었을 때 장례식을 치렀습니까? Q5 : 사망 후 강아지의 몸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시신을 어떻게 기념할 계획입니까? 실제로 장례식을 치렀다면 어떻게 진행했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Q6 : 장례식이 없다고 대답했다면 시체로 어떻게 처리하나요? Q7: 장례식은 어디에서 하셨습니까? Q8: 장례식을 치를 계획이라고 대답했다면 어떻게 화장하고 싶습니까? ..

개의 "당뇨병"~ 증상, 메커니즘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개의 "당뇨병"~ 증상, 메커니즘 및 치료 방법 당뇨병은 인간의 생활 습관병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지만 개와 고양이에서도 발생합니다. 뚱뚱한 개는 더 취약하며 너무 늦게 발견하면 혼수상태와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면 안정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는 질병이므로 소유자가 먼저 당뇨병의 메커니즘과 치료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아지의 비만, 방치하면 어려울 것입니다! 당뇨병이 발생하는 메커니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당뇨병은 설탕이 소변에서 방출되는 질병입니다. 일반적으로 설탕은 소변에서 거의 방출되지 않지만 혈액 내 설탕 (혈당 수치)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여 과도한 설탕이 소변으로 방..

개의 혈액형과 성격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개의 혈액형과 성격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개에게도 혈액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개가 심각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수혈이 필요한 경우 ...", 만일을 대비하여 개의 혈액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야합니다. 개의 혈액형은 인간과 다른가요? 개는 DEA 혈액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의 혈액형은 ABO형이며, A, B, AB, O형의 4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반면에 개의 혈액형은 DEA 공식이라는 시스템에 따라 분류됩니다. DEA는 개 적혈구 항원 (개 적혈구 항원)의 약어이며 "DEA1.1", "DEA1.2", "DEA3"및 "DEA4"를 포함하여 총 8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8가지 유형 각각은 항원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 및 "-"를 갖는다. 개를위한 혈액형에는 13 가지 이상의 ..

개의 "만성 신장 질환" [내부링크]

개의 "만성 신장 질환" 만성 신장 질환은 심장병 및 종양과 함께 중년 및 나이 많은 개에게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입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는 왼쪽과 오른쪽의 두 개의 신장을 가지고 있으며 노폐물을 받아 몸에서 소변으로 배설하는 역할을합니다. 신장의 기능이 점차 저하되는이 상태를 만성 신장 질환이라고하며, 신장 기능의 75 % 이상을 잃으면 "신부전"이됩니다. (일반적인 혈액 검사는 상태가이 상태로 진행되었을 때 신장 값의 이상을 보여줍니다.) 신장은 한 번 기능을 잃으면 회복하기 어려운 장기이지만 조기 진단과 치료가 생존율과 삶의 질(QOL)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의 만성 신장 질환의 "원인", "증상", "진단", "치료" 신장 질환의 "원인" 신장 질환의 원인으로는 선천성..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계절 이벤트 -생일 간식 만들기 [내부링크]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계절 이벤트 -생일 간식 만들기 반려견에게 주는 간식은 영양 보충뿐만 아니라 반려견과의 의사소통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시판의 간식을 살 수도 있지만, 일 년에 여러 번 반려견과 함께 계절 이벤트를 즐기고 싶다면 반려견이 좋아하는 재료로 수제 간식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제 간식"으로 강아지를 위한 선물을 만드십시오! 인간에 비해 개는 먹을 음식이 제한되어 있지만 제한된 재료로도 즐길 수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생일에 추천하는 치킨 플레이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재료나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도구를 사용해 만들 수 있으니 꼭 드셔보세요! 【레시피】타르타르 소스를 곁들인 닭고기 구이 개에게 인기있는 닭 가슴살로 만든 생일 간식입..

강아지 간질병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강아지 간질병 원인 및 증상 간질은 신체 부위의 전신 경련 및 떨림과 같은 반복적 인 발작 증상을 유발하는 질병입니다. 개에서 가장 흔한 신경계 질환으로 대뇌에서 강한 전기 신호가 방출 될 때 발작이 발생한다고합니다. 간질의 "원인", "증상", "진단", "치료" 간질의 "원인" 간질에는 뇌종양, 뇌염 등의 뇌 질환으로 인해 발작이 발생하는 증상 성 간질과 뇌 자체에 이상이 발견되지 않아도 발작이 발생하는 특발성 간질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특발성 간질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유전적 영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것은 어떤 품종에서도 발생합니다 : 비글, 토이 푸들, 닥스 훈트, 보스턴 테리어, 포메라니안. 그런 것이 많다고합니다. 또한, "특발성 간질"은 종종 1 세에서 5 세 ..

강아지의 "방광염" 증상 [내부링크]

강아지의 "방광염" 방광은 신장에서 생성 된 소변을 저장하고 일정량에 도달하면 몸 밖으로 방출하는 기관입니다. 세균 감염, 요로 결석, 스트레스 등으로 방광에 염증이 생기면 잦은 배뇨 및 혈뇨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때로는 통증이 있습니다. 강아지의 오줌에 이상한 점이 있으면 가능한 한 빨리 수의 진료소를 방문하십시오. 여기에서는 개에서 방광염의 가장 흔한 경우 중 하나 인 "세균성 방광염"을 설명합니다. 강아지 방광염의 "원인", "증상"및 "진단" 강아지 방광염 "원인", "증상", "진단"및 "소변 채취"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방광염의 "원인" 개에서는 세균 감염 (세균성 방광염)으로 인한 방광염이 가장 흔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대변의 피부와 생식기 주변에 존재하는 박테리아가 요도로 들..

강아지가 자주 보여주는 "수면 " 고유 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 알고있나요? [내부링크]

강아지가 자주 보여주는 "수면" 고유 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 알고 있나요? 당신의 개는 어떤 종류의 수면 단계를 잘 자나요? 수면 단계에 따라 각각의 심리와 의미가 다릅니다. 강아지의 수면 단계에는 어떤 심리적 상태가 숨겨져 있습니까? 이 글에서 개가 자주 보여주는 수면 단계와 그 의미를 설명합니다. 개가 자주 보여주는 "수면" 자주 나타나는 수면 단계는 개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개는 잠 들어있을 때 가장 취약하기 때문에 심리적 상태가 본능적으로 수면 단계에 나타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개가 자주 보여주는 수면 단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웅크리고 자는 모습 개의 가장 일반적인 기본 수면 단계는 윙크 리고 수면 자세입니다. 몸이 웅크 리고 잠자는 수면 단계부터 몸이 체온을 ..

개 사료를 선택하는 것은 반려견의 건강에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개 사료를 선택하는 것은 반려견의 건강에 중요합니다! 개사료는 반려견이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모든 소유자가 생각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의 건강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수백 가지 이상의 개 사료가 있으며 품질은 핀에서 칩까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강아지의 건강에 좋고 개가 즐길 수 있는 개밥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광고에서 자주 볼 수 있거나 홈 센터에서 저렴하게 판매되었기 때문에 쉬운 이유로 선택합니까? 그들은 같은 생물이지만 그 구조는 인간과 다르므로 인간과 같은 기준으로 간주해서는 안됩니다. 인간에게 무해하더라도 개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밥을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개가 좋아할 올바른 개밥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한 개 사료를 ..

강아지가 "요로 결석"을 앓고 있을 때 5가지 징후! [내부링크]

강아지가 "요로 결석"을 앓고 있을 때 5가지 징후! 집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강아지가 요로 결석을 가질 때의 징후"를 요약했습니다. 우리는 개에서 요로 결석의 종류, 원인 및 소유자가 개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설명할 것입니다. 요로 결석은 개의 방광, 요도, 요관 및 신장에 돌이 형성되는 질병입니다. 미네랄 덩어리 인 돌은 요로에서 형성되기 때문에 "요로 결석"이라고 불립니다. 요로 결석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방광 결석... 방광에있는 돌 요도 결석... 요도에서 형성되는 돌 요관 결석... 요관에서 형성되는 돌 신장 결석... 신장에있는 돌 돌이 형성되는 곳은 다르지만 모두 요로 결석이라고 합니다. 돌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스트루바이트 스톤 칼슘 ..

【연구 성과】주인이 다른 개를 칭찬할 때 개는 어떤 행동을 보일까요? [내부링크]

【연구 성과】주인이 다른 개를 칭찬할 때 개는 어떤 행동을 보일까요? 개는 주인이 다른 개와 우호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것을 볼 때 어떤 행동을 취할까요? 다음은 개 질투에 대한 연구 결과입니다. 개는 주인이 다른 개와 어울릴 때 질투할까요? 개의 감정 중 "질투"에 관해서는 많은 주인이 "내 개가 질투를 질투한다"라고 생각하며 질투하는 것처럼 보이는 많은 행동이 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개 행동 연구는 이러한 보고서와 모순되었으며 개의 질투하는 행동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수의과 대학의 메세를리 연구소는 주인이 현실적으로 만들어진 가짜 개에 대해 친근한 태도를 보였을 때 개가 질투하는 행동이나 다른 행동을 보였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개가 주인과 ..

개를 이기적으로 만드는 주인의 행동 [내부링크]

개를 이기적으로 만드는 주인의 행동 주인을 괴롭히는 "강아지의 이기심". 사실, 원인은 당신 자신의 행동 일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개를 이기적으로 만들 수 있는 3 가지 "소유자의 관대 한 행동"을 소개합니다. 귀하의 행동에 적용되는 것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기적인 개의 특성 개는 일반적으로 주인에게 순종한다고 말하지만 일부 개는 이기적으로 자랍니다. 이기적인 개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인간과 다른 개에 대해 공격적으로 변하십시오. √ 불균형적 식단 √ 요청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 산책에서 리드를 잡아 당기십시오. √ 소유자가 통제 할 수 없음 개에서 그러한 이기적인 성격의 원인은 소유자의 방종과 잘못된 훈련에 있습니다. 주인의 어떤 종류의 "애지중지하는 행동"이 개를 이기적으..

강아지가 물과 뜨거운 물을 싫어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강아지가 물과 뜨거운 물을 싫어하는 이유는? 개가 물과 뜨거운 물을 싫어하는 이유와 원인을 알아볼까요? 대부분의 개는 본능적으로 물이나 뜨거운 물에 젖는 것을 싫어합니다. 일부 개는 주인의 행동으로 인해 꺼려합니다. 강아지가 물과 뜨거운 물을 싫어하는 이유와 원인 1. 체온이 떨어지면 사망 위험이 있기 때문에 체온이 떨어지면 죽을수 있기 때문에 물이나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을 꺼립니다. 개의 몸은 젖었을 때 마르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오랫동안 젖어 있으면 체온이 떨어지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 개는 본능적 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 사는 개는 물이나 뜨거운 물에 젖은 후 주인을 수건으로 말리고 헤어 드라이어로 완전히 말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몸을 적시면 안된다는 본능적 인 생각이 있으..

병상에 누워있는 개를 돌보고 주인이 알아야 할 예방 조치 [내부링크]

병상에 누워있는 개를 돌보고 주인이 알아야 할 예방 조치 누워있는 개를 돌볼 때 주의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욕창 예방"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욕창"이라는 용어를 들었지만 세부 사항을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우선, 욕창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욕창이란? "욕창"은 신체가 오랫동안 같은 위치에 있을 때 체중이 있는 부분의 피부 표면이 괴사 되는 상태입니다. 체중으로 인한 압박감 외에도 영양 결핍, 마찰, 수분 등 다양한 요인이 원인입니다. 다음 부위는 욕창에 걸리기 쉬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볼(뺨) 허리 어깨 앞발 뒷다리 지방과 근육이 적고 뼈가 튀어 나온 부위는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나 욕창은 악화되면 즉시 육안으로 볼 수 있지만 발달 초기에는 내부 조직 손상을..

개들은 시간"을 이해할까요? [내부링크]

개들은 시간"을 이해할까요? 주인이 집에 돌아올 때를 왜 알까요? 많은 개들은 주인의 리듬에 따라 생활합니다. 여기에서는 개가 시간 자체를 이해하는지 여부와 일일 일정을 추적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개는 시간을 이해할까요? 우선, 개가 시간 자체를 이해하는지 여부는 "아니요"라는 결론입니다. 시간은 인간이 달과 태양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만든 개념이기 때문에 동물이 알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간은 하루 24 시간을 고려하지만 개도 항상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삶의 리듬은 주인에게 적응하기 위해 같은 리듬으로 사는 것 같지만 개의 본능적인 느낌도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최근에 개는 7 시간 주기로 사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개의 맥박수를 고려할 때 인간보다 3~4배 빠른 속도로..

개가 주인에게 의존하는 "5 가지 증상" [내부링크]

개가 주인에게 의존하는 "5 가지 증상" 개 소유자에 대한 의존 증상 인 "분리 불안"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주인에 대한 의존하는 개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개가 주인에게 의존한다는 신호와 처리 방법을 설명합니다. 개가 주인에게 의존하는 5 가지 징후 점점 더 많은 수의 개가 "분리 불안"이라는 증상을 보이는데, 이는 주인이 더 이상 보이지 않을 때 극도의 불안에 의해 유발됩니다. 또한 강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주인이 보이지 않을 때 비명 많은 개는 주인이 보이지 않을 때 짖습니다. 그들은 주인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불안할 수 있으며 비명을 지르며 다시 전달하려고합니다. 앞서..

개가 싫어하는 냄새 " 개가 맡지 말아야 할 냄새" [내부링크]

개가 싫어하는 냄새 " 개가 맡지 말아야 할 냄새" 개의 후각은 인간보다 훨씬 좋다고 합니다. 그런 좋은 냄새 감각을 가진 개는 냄새에 매우 민감합니다. 어떤 냄새는 너무 불쾌해서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개가 싫어하는 냄새에 대해 설명합니다. 개의 후각은 3,000배에서 10,000배 더 높습니다! 그래서 냄새에 주의해야 합니다. 개의 후각은 인간보다 훨씬 좋다고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개의 후각은 인간의 약 3,000배에서 10,000배에 달하며, 특정 냄새보다 백만 배 더 높은 후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후각이 좋은 개의 경우 냄새는 우리보다 더 강하고 민감하게 느낄 수 있는 요소입니다. 맛있는 냄새는 당신을 행복하게 하지만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냄새는 당신에..

개가 턱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는 이유 [내부링크]

개가 턱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는 이유 이런 자세는 나이, 성별, 체격 또는 품종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개에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턱이 바닥에 있는 대고 주인의 눈을 보고 있을 수도 있고, 그대로 잠들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개는 왜 턱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 누을까요? (1) 소음을 듣기 위해 개가 턱을 바닥에 대고 배를깔고 누워있는 경우, 주변 소음을 듣는 위치에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골전도는 바닥의 진동을 듣고 우리 주변의 위험을 빠르게 감지 할 수 있다고합니다. 골전도로 소리를 듣는 행동은 개에만 국한되지 않고 대부분의 동물에서 볼 수 있습니다. (2)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이유 (1)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개는 골전도에 의해 보호 자세를 취합니다. 이것은 인간과 공생하며 살고 있는 지금도 늑대..

개를 키우기 힘든 사람들의 4 가지 특징! [내부링크]

개를 키우기 힘든 사람들의 4 가지 특징! 개를 소유하는 것이 매우 재미 있고 행복한 일이라는 것은 사실이지만 결코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이 기사에서는 개를 키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특성을 보여 주므로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1. 재정적 경제성 부족 우선, 개를 소유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개를 키우는 데 돈이 든다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쌀과 간식 외에도 침대, 장난감, 목걸이, 가죽 끈 및 기타 여러 가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심장사상충 및 병해충 예방, 예방접종, 건강검진 등에 의료비가 발생합니다. 인간과 달리 보편적 인 보험이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든 의료비가 보장됩니다. 정기적으로 필요한 백신 외에도 수술에 부상이나 질병에 대해 수백만원의 높은 비용이 필요한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강아지 겨울철 열사병 주의 [내부링크]

강아지 겨울철 열사병 주의 겨울이 오면 강아지의 추위 대책이 걱정될 수 있습니다. 사람과 같은 추위 피하는 방법을 취하면 예기치 않은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 외출 중 스토브 사용 스토브는 스위치를 켜는 순간 주변이 따뜻해지기 때문에 편리한 난방 장치이며 전기 요금은 히터보다 저렴합니다. 스토브를 좋아하고 겨울에는 스토브 앞에 고정된 위치가 있는 개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토브가 좋지않은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강아지의 추위에 대한 조치로, 특히 당신이 떨어져 있을 때 우선, 스토브의 표면이 가열되기 때문에 울타리 없이 맨손으로 사용하면 개가 실수로 만지면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넘어 지거나 옷이나 담요가 갑자기 덮일 경우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환..

개는 전기 자동차를 탈 때 더 편안하다 [내부링크]

개는 전기 자동차를 탈 때 더 편안하다 영국에서 실시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개는 디젤 자동차보다 전기 자동차에 더 편안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의 엔진 유형이 개에 영향을 줄까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휘발유 가격 급등과 환경 영향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중고차 시장을 운영하는 Car Gooles는 영국 링컨 대학의 수의학 행동 과학자 팀과 협력하여 개와 전기 자동차에 대한 독특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그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개는 차 안에서 운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다른 개는 차 안에서 지나치게 흥분하거나 두려워합니다. 전기차는 엔진 소음이나 기어 변속이 없어 사람에게도 조용하고 매끄럽게 느껴진다. 지금까지 전기 자동차의 이러한 특성이 개에게 어떤 영향을..

우리 개가 주인을 무시하는 이유 다섯 가지 감정 [내부링크]

우리 개가 주인을 무시하는 이유 다섯 가지 감정 주인을 사랑하는 개조차도 때때로 주인을 무시합니다. 나는 왜 그들이 그런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개들의 감정을 탐구하고 싶습니다. 1. 당신을 괴롭히는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개가 무언가에 집착하면 다른 것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간식을 먹는 것과 같은 일에 집중하거나 어딘가에서 나는 소리 나 냄새가 걱정되면 주인을 볼 수 없거나 전화를 받았을 때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를 불러도 쉽게 오지 않는다면 그가 무언가에 집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을 본다면 소리를 지르기 전에 손뼉을 쳐서 강아지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또는 먹거나 놀다가 끝나면 다시 불러보세요. 2. 불쾌한 것이 있다고 느낀다 주인이 부르고 있는데도 말..

개가 다리가 아프다고 표현하는 징후 [내부링크]

개가 다리가 아프다고 표현하는 징후 "개가 주인에게 발이 아프다고 불평할 때의 징후"를 요약했습니다. 개가 "다리 통증"에 대해 불평 할 때 해야 할 일과 수의 진료소에 가는 것이 더 나은지 설명합니다. 개가 주인에게 다리가 아프다고 불평 할 때의 징후 1. 같은 장소에서 끝까지 움직않는다 개가 주인에게 발이 아프다고 불평하면 항상 같은 장소에서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는 신호를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케이스에서 나오지 않거나, 침대에 윙크리고 나오지 않거나, 방 구석에 웅크 리고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리가 아파서 일어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부드럽게 포옹하고 일어서면서 부드럽게 이야기하십시오.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아픈 발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서있을 수 있습니다...

개가 먹지 말아야 할 절대적으로 나쁜 겨울 음식 [내부링크]

개가 먹지 말아야 할 절대적으로 나쁜 음식 음식 중에는 개에게 주어서는안 되는것들이 있습니다. 개에게 먹이지 말아야 할 겨울 음식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대파 겨울철 제철인 긴 대파는 찌게나 조림 재료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많은 가정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긴 파를 포함한 파는 "개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대표하며 많은 주인이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긴 파에는 유기 티오황산 화합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화합물을 함유 한 음식을 먹으면 개를 독살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혈액 속의 적혈구가 파괴되어 용혈성 빈혈을 일으켜 빈혈과 구토, 설사, 혈뇨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또한 빈맥과 호흡 곤란, 최악의 경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긴 대파를 먹은 직후..

개는 땀을 흘리나요? [내부링크]

개는 땀을 흘리나요? 전신 털로 덮인 개는 더운 날씨에 사람만큼 땀을 흘리나요? 사람들이 땀을 흘리는 방식과 개의 차이를 인식함으로써 개가 지금 덥다고 느끼는지 판단할 수 있다면 더위에 대처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풀 코트에 싸인 개는이 더운 계절을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 더위에 대처할 수 있습니까? 사람들은 더울 때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땀을 흘리지 만 개는 어떻습니까? 결론적으로 사람과 개 모두 땀을 흘리며 두 가지 유형의 땀이 있습니다. 하나는 에크린 땀샘이라고 하는 땀샘에 의한 땀이고 다른 하나는 아포크린 땀샘이라고 하는 땀샘으로 인한 땀입니다. 에크린 땀샘 체온을 조절하는 땀샘으로 알려져 있지만 개는 발과 코끝과 같은 몇 군데만 있습니다. 인간의 경우 전신의 땀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

개가 몸을 긁을때 보내는 세가지 심리 [내부링크]

개가 몸을 긁을때 보내는 세가지 심리 개가 몸을 자주 긁는 것이 걱정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많이 긁어도 괜찮을까?" 나는 당신이 여러 가지 의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개가 몸을 긁을 때 고려할 수 있는 심리학과 몸을 긁을 때 적절하게 해야 할 일을 소개합니다. 개가 몸을 자주 긁을때 방치 금지 개가 긁는 광경은 개 주인에게는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몸을 너무 자주 긁는 것을 보면 종종 "그렇게 가려워?" 몸을 긁는 것만으로 방치하면 같은 부분을 너무 많이 긁어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을 긁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벼룩이나 진드기에 감염되었거나 계절에 따라 건조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심리적 요인이 관련될 수 있으므로 그 당시의 피부 상태와 상태를 ..

강아지가 짖는것을 방지하는 팁 3가지 [내부링크]

강아지가 짖는것을 방지하는 팁 3가지 개는 자연스럽게 본능적으로 짖는 동물입니다. 100 % 짖는 것을 막는 것은 어렵다고합니다. 그러나 인간과 함께 살기 위해서는 사람들에게 짖거나 자주 짖는 것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개가 짖는 것을 멈출 수 있습니까? 이 기사에서는 개가 짖는 것을 막는 방법과 훈련 방법을 보여줍니다. 1. 개가 짖을 때 무시하십시오 개가 짖을 때 걱정하지 말고 무시하십시오. 이 방법은 "나는 당신이 놀기를 원합니다, 나는 음식을 원합니다"와 같은 짖는 요구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개가 짖는 소리가 그의 요청을 이행하지 않는다고 가르치면 점차 짖는 것을 멈출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개가 짖는 소리를 무시하고 요구를 간청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이러한 경우 그만..

개가 주인을 돌볼 때 하는 3가지 제스처 [내부링크]

개가 주인을 돌볼 때 하는 3가지 제스처 개는 관찰을 통해 다양한 것을 배울 수있는 능력이 높은 동물이며, 그 능력으로 가족을 관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다음 그 통찰력으로 소유자의 감정을 감지하고 무언가에 관심이있는 것처럼 행동합니다. 개와 함께 시간을 보낼 때 "내 개가 이것에 관심이 있습니까?"라고 궁금해 한 적이 있습니까? 조금 피곤하다고 생각하면 옆에 조용히 앉아 있거나 재미 있다고 생각하면 개가 기분이 좋아 꼬리를 흔들고 있잖아요? 나는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람들이 서로를 돌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개의 경우 그들이 관심이 있는지 우연인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미국과 호주에서는 개가 사람을 돌보고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진행된 것으로 보이며, 사람의 표정이나 목소리에서..

개의 수명에 관하여 [내부링크]

개의 수명에 관하여 개는 인간보다 수명이 짧기 때문에 주인이 더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잘 돌봐야합니다. 또한 더 오래 함께 살 수 있도록 매일 가능한 한 많이 생각하고 연습하십시오. 개의 평균 수명은 크기와 품종에 따라 다르지만 10~15년 정도라고 합니다. 소형견은 대형견보다 오래 산다고 알려져 있으며, 품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형견은 평균 10세 정도, 소형견은 12~15세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대형견의 수명이 짧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동물은 신체 크기에 비례하여 수명이 더 깁니다. 예를 들어, 햄스터의 수명은 약 2년, 개는 10~15년, 말은 약 20년, 코끼리의 수명은 50년 이상입니다. 물론 인간 (인간이 코끼리보다 오래 산다)과 같은 몇 가지 예외가 있지만 대부분의 동..

늙은 개에게해서는 안되는 3 가지 나쁜행동 [내부링크]

늙은 개에게해서는 안되는 3 가지 나쁜행동 일반적으로 개는 7~8세 이후에 시니어 단계에 진입한다고 합니다. 즉, "늙은 개"가됩니다. 나이든 개는 어린 개보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 섬세한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든 개에게 해서는 안되는 나쁜행동을 주의해 주세요. 1. 소변을 아무곳에나 봤을때 당신의 늙은 개가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거나 그가 하던 간단한 트릭을 할 수 없을 때, 당신은 그를 질책하며 "왜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까?" 이것은 나쁜 행동입니다. 인간도 마찬가지지만, 나이가 들수록 당연하게 여겼던 일을 더 이상 할 수 없는 순간이 온다. 그 순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늙었다는 사실에 실망 할 것입니다. 개들도 마찬가지로 예전에 할 수 있었던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소..

개들이 가을과 겨울에 조심해야 하는 질병과 예방 [내부링크]

개들이 가을과 겨울에 조심해야 하는 질병과 예방 가을에 주의해야 할 세 가지 질병 및 예방 방법과 겨울에 주의해야 할 네 가지 질병 및 예방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개들이 온도와 건조한 공기의 차이로 인해 아플 수 있습니다. 매일 컨디션을 철저히 관리합시다. 가을에 주의해야 할 질병 심장 사상충 질환 여름에 비해 가을에는 모기가 적습니다. 많은 주인들은 모기가 더 이상 날고 있는지 궁금해하기 때문에 예방 약을 투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방 약물은 "모기가 사라진 후 최대 1 개월"을 주의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약 복용은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스스로 적절한 결정을 내릴 수 없다면 수의사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벼룩과 진드기의 침입 기본적으로 벼룩과 진드기의 예방은 일년 내내 필요합니다. 가을은 더 시원하..

소형견의 인기 랭킹 톱 10! [내부링크]

소형견의 인기 랭킹 톱 10! 소형견의 인기는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기있는 작은 개 품종은 세계와 붐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소형견의 순위가 매겨져 있을까요? 인기 타겟을 소형견으로 제한한 후 인기랭킹을 발표합니다! 목차 소형견의 인기 랭킹에 대해 -소형견 "토이 푸들"의 인기 랭킹 1 위 -소형견 "포메라니안"의 인기 랭킹 2 위 -소형견 "닥스 훈트"의 인기 랭킹 3 위 -소형견 "치와와"의 인기 랭킹 4 위 -소형견 인기 랭킹 5위 "시바 견" -소형견 "미니어처 핀셔"의 인기 순위 6 위 -소형견 인기 랭킹 7위 "무심한 킹 찰스 스패니얼" -소형견 "요크셔 테리어"의 인기 랭킹 8 위 -소형견 "빠삐용"의 인기 랭킹 9 위 -소형견 '이탈리안..

개를 외롭게 만드는 5가지 주인의 행동 [내부링크]

개를 외롭게 만드는 5가지 주인의 행동 개는 외로움에 취약한 동물입니다. 많은 개들은 좋아하는 주인의 행동을 볼 때 외롭고 불안합니다. 이번에는 강아지를 외롭게하는 주인의 행동을 소개하므로, 알고 있으면 조심하세요. 개는 외로움으로 인해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는 동물입니다. 개가 야생 동물로 살았을 때 다른 개와 그룹으로 행동했다고 믿어집니다. 그것이 동지애와 애정 어린 동물로 간주되는 이유입니다. 이 습관을 물려받은 현대 국내 개는 또한 주인과 가족에게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외로움에 취약한 경향이 있습니다. 외로움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쉽고 스트레스는 쉽게 행동 문제와 열악한 신체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도 수명에 영향을 미치므로 "외로움"의 느낌은 다양한 부정..

개가 감기가 걸렸을 때 보내는 행동 및 신호 [내부링크]

개가 감기가 걸렸을 때 보내는 행동 및 신호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도 감기에 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1. 발이 차갑다 강아지의 발이 차가우면 차갑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강아지의 발은 부드럽고 따뜻하지 않습니까? 차가운 발은 따뜻할 때보 다 조금 더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추웠을 것입니다. 발볼의 경우, 점검의 핵심은 개가 평온하고 편안 할 때 발을 만지는 것입니다. 겨울에는 산책이나 운동 후에도 외부에서 돌아온 직후 발이 차가워 질 수 있습니다. 따뜻해지는 타이밍에 만지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 2. 귀 끝이 차갑다 강아지의 귀가 차가우면 차갑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체온 자체는 낮지 않지만 따뜻한 피가..

침착 한 개와 쉽게 흥분하는 개의 차이점 [내부링크]

침착 한 개와 쉽게 흥분하는 개의 차이점 품종에 따라 타고난 성격이 있지만 강아지 시절의 생활 환경과 훈련에 따라 차분한 성격의 성견이나 흥분성 성격의 성견이 될 수 있습니다. 차분한 성격의 성견으로 성장하기 위한 강아지 훈련이 있고, 성견이 된 후 흥분에 의한 문제행동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두 가지가 강아지로 이루어 졌는지 여부에 따라 차분한 성격의 개와 성인이되면 쉽게 흥분하는 개 사이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충분한 에너지를 방출 할 수 있는지 여부 강아지와 어린 개일 때 많은 개가 파괴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그들은 장난감, 가구 등을 파괴하여 에너지를 방출하려고합니다. 강아지 나 어린 개를 매일 산책 시키고, 개 공원에서 최대한 열심히 달리게하고, 정원이나 집에서 실내에서 움직..

개가 "스트레칭"할 때의 심리학 [내부링크]

개가 "스트레칭"할 때의 심리학 개가 다리를 길게 뻗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적어도 한 번은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개는 기지개를 켤 때 어떤 느낌이 들까요? 개가 스트레칭할 때 심리에 접근합니다. 당신의 개가 기지개를 뻗고 있을 때, 당신의 개가 어떤 종류의 심리적 상태에 있다고 생각합니까? 스트레칭 행동은 개에게 드문 일이 아니며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그러나 그 단일 "성장"에도 불구하고 그 당시의 심리는 다양합니다. 다음은 개가 스트레칭 할 때의 심리학 중 일부입니다. 1. 몸이 굳어졌기 때문에 스트레칭 인간은 또한 사무직이나 오랫동안 몸을 구부려야 하는 일을 할 때 몸이 굳어지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때 손을 들고 스트레칭을 하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할 수 있습니다. 개가 많..

개가 "추위"를 느낄 때 잠을 자는 3가지 행동 [내부링크]

개가 "추위"를 느낄 때 잠을 자는 3가지 행동 11 월에는 추위가 점차 심해지고, 12 월에는 실내에 있어도 추위를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개는 또한 온도가 떨어지면 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으므로 추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신중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잠자는 방법과 개가 "차갑다"고 느낄 때 추위로부터 개를 보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1 월에는 쌀쌀한 날이 점차 증가합니다. 12 월에는 겨울이 오면 매서운 추위가 매일 계속됩니다. 인간과 개는 심한 감기에 대비해야합니다. 개는 더위보다 추위에 더 강하다고 하지만 모든 개가 추위에 강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단일 코트 품종, 노인 개 및 작은 개는 감기에 걸리기 쉽고 아플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실내의 추위에 대한 ..

개가 "어두운 곳"을 두려워하는 2 가지 이유! [내부링크]

개가 "어두운 곳"을 두려워하는 2 가지 이유! 개가 방의 불을 끄거나 야간 산책을 하고 싶지 않다면 이유가 있습니다. 1. 어두운 곳에서 무서운 경험을했습니다. 어둠을 두려워하기보다는 다른 무서운 경험이 있고 그들을 연관시키는 것을 꺼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갇히거나 천둥 또는 시끄러운 소음과 같이 개에게 트라우마를 줄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개는 케이지에 담요 나 지붕을 놓으면 진정되지만 일부 개는 어두워지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습니다. 학대를 받거나 사회화가 잘 되지 않은 개는 장소를 무서워하고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안과 질환 및 후유증 내가 관찰 한 바와 같이, 대부분의 개들은 밤에 어두운 산책로를 걷고있었습니다. 그들은 밤에 불이 꺼진 방에서도 물을 마시고 화장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