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tgf9382의 등록된 링크

 wantgf938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8건입니다.

pbr 뜻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가 저번에 per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는 pbr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6.15 - [지식 보관소/주식] - PER 뜻 진짜 쉽게 알아보기 PER 뜻 진짜 쉽게 알아보기 주식 분석을..

한국 해외반응 영상이 허구인 이유 [내부링크]

제가 저번에도 국뽕 영상에 대해 까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한 번 더 써보겠습니다. 일단 요즘 유튜브에 미국이 한국에만 특급정보 알려주고 일본에는 안 알려줘서 난리 났다 한국 삼겹살을 먹은 외국인..

PER 뜻 진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식 분석을 할 때 per이 높은 종목은 사면 안된다고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per이 높으면 뭐가 안 좋은지 per이 낮으면 뭐가 좋은지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per의 뜻 per의 사전적 의미는 주당순이익입..

업비트 잡코인 유의종목 되는 이유 [내부링크]

이번에 업비트에서 잡코인 25 종목을 유의종목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사실 이게 이번만 이런 게 아니고 잡코인들은 알게 모르게 몇 년간 업비트에서 상폐되고 새로 상장되고 계속 반복됐습니다. 이번에는 6월 1..

프락셀 2회차 후기 - 롤링성 흉터 [내부링크]

제가 거의 한 달 반 전에 CO2 프락셀 1회를 받았고 10일 후에 후기를 남겼는데 이번에는 2회 차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2021.05.11 - [리뷰/피부] - 프락셀 1회 차 후기 - 롤링성 흉터 프락셀 1회차 후기 - 롤..

벌꿀집 맛은 어떨까? [내부링크]

어렸을 때 TV를 보면 동네 어르신들이 벌꿀집을 채집해서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유튜브에서 벌꿀 오소리가 벌꿀집을 털고 너무 맛있게 먹길래 저도 먹어봐야겠다고 결심을 했습니다. 맛있게 생긴..

인도네시아 주식 인도푸드(IBCP)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요즘 선진국들의 투자 과열로 모든 주식이 고점처럼 보입니다. 시장의 버블을 예측하는 버핏 지수로 한국 주식시장과 미국 주식시장의 버블 정도를 측정해보면 20년 기준 코스피는 120% , 나스닥은 무려 220%입니..

사모펀드 헤지펀드 뜻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모펀드, 헤지펀드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히 무슨 뜻인지 모르는 사람이 꽤 많다고 생각해서 사모펀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 개미투자자가 기업 주식을 투자하듯..

인천상륙작전 성공요인 - 적의 보급을 끊어라 [내부링크]

인천상륙작전은 스타크래프트로 치면 프로토스 vs 테란전에서 프로토스가 엄청 불리한 상황을 리콜 한방으로 역전하는 것과 같습니다. 롤로 비유하면 엄청 불리한 상황에서 기습 라이즈 5 인궁으로 적의 넥서스를..

임나일본부설이 다시 논쟁되는 이유 [내부링크]

2021년 일본이 임나일본부설을 일본 역사교과서에 기재한다고 합니다. 임나일본부설은 이미 일본이랑 2010년에 한일공동연구위원회에서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근데 왜 일본은 또다시 임나일본부..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최근 기사를 보니 일본이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주장이 담긴 교과서를 채택했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다시 임나일본부설, 독도 등은 모두 일본 역사라고 강력하게 주장하는데요. 일본은 왜 독도를 일본땅이라고 주..

인터넷 실명제 찬성은 모순 덩어리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를 보는데 이미 위헌 판결이 난 인터넷 실명제에 대해 다시 떠오르고 있는 걸 보았습니다. 거기에 댓글을 보니 익명성 뒤에 숨어서 이야기하는 것을 완전 악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비트코인 하락의 근본적인 이유 고찰 [내부링크]

현재 비트코인이 폭락 중인데 여러 탓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탓, 은성수 탓 등 폭락의 이유를 남에게서 찾고 있는데요. 좀 더 근본적인 이유는 다른 곳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면 작년 1..

한국인의 반일감정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한국인, 중국인, 북한 사람은 일본을 적으로 규명하고 매우 싫어합니다. 일본이 한창 1차 세계대전, 2차 세계대전 중에 한국을 강제 병합시키고 식민지로 만들고 중일 전쟁에서 난징대학살을 하는 등 일본의 만행..

프락셀 1회차 후기 - 롤링성 흉터 [내부링크]

저는 왼쪽 볼에 롤링성 흉터가 꽤 있습니다. 롤링성 흉터가 얼핏 보면 얕아 보이는데 각도에 따라 흉터가 엄청 심해 보여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특히 스마트폰 플래시 켜서 밑에서 피부 비춰보면 자..

하이에나에 대한 오해와 탐구 [내부링크]

하이에나는 아프리카의 대표적인 시체 청소부고 생긴 거도 비호감이고 비열한 이미지가 있는데요. 하이에나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사냥 성공률이 꽤 높은 사냥꾼 하이에나 하이에나는..

한국 호랑이 목격담은 사실일까 [내부링크]

한때 한반도를 호령하던 시베리아 호랑이 즉 한국 호랑이는 1900년대 초 까지만 해도 민가에 꽤나 출몰할 정도로 개체수가 많이 있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일본의 해수구제사업으로 인해 멸종을 했습니다. 1922..

삼성전자가 TSMC에게 밀리고 있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대만의 반도체 기업 TSMC가 급부상하면서 일본 닛케이 신문에서 삼성전자 위기론에 대해 기사를 쓴 것을 봤습니다. 아시아에서 최고의 기업이던 삼성전자는 주가로면 따지면 현재 대만의 TSMC에게 밀리고 있..

캄보디아의 발전이 더딘 이유 - 킬링필드 [내부링크]

캄보디아는 한때 크메르 제국 시절 인도차이나 반도를 호령하고 있었고 앙코르와트라는 엄청난 사원을 건설할 만큼 발전한 국가였습니다. 캄보디아는 고고유적지가 많아서 동남아시아 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미국이 총기 규제를 못하는 이유 - 자유의 상징 [내부링크]

미국은 민간인이 총기를 가장 많이 소유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미국 내에 총기 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규제를 몇 번 시도하려고 했으나 번번이 실패했는데요. 전미총기협회인 NRA의 힘이 막강해서 총기 규제가..

유럽이 슈퍼리그 창설을 반대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축구계를 뜨겁게 달군 슈퍼리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현재는 현지 팬들의 반대와 영국 정부, 왕실까지 나서면서 잠정 중단이 됐는데요. 미국 JP모건을 주도로 한 슈퍼리그는 유럽의 상위권 팀을 따..

워런 버핏이 비트코인을 싫어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가상화폐 투자 열풍이 심하게 불고 있는데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은 최근 인터뷰에서도 여전히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습니다. 2019년에 트론을 만든 저스틴 썬이 무려 50억을 지불하..

통신주 전망 - 자율주행의 핵심 5G [내부링크]

최근 10여 년간 외면받았던 통신주의 시대가 다시 오는 것 같습니다. SKT와 KT의 지난 10여 년간 차트를 보면 통신주는 한국 주식시장에서 철저히 외면받았습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100%가 넘어서 더 이상 수익..

비트코인 폭락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이유 [내부링크]

어제 비트코인이 폭락을 하고 언제 그랬냐는듯 다시 빠르게 회복을 하고 있습니다. 제 예전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저는 가상화폐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0.11.22 - [지식보관소/가상화폐] - 비트코..

인구 감소는 인류 발전의 기회인 이유 [내부링크]

현재 전 세계적으로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했고 출생률은 줄어드는 기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한국은 출산율이 전 세계 꼴찌일만큼 정말 심각한데요. 인구 감소는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거라는..

교촌에프앤비 주가 전망 - 교촌vsBBQ 치킨 전쟁 [내부링크]

전국에 치킨집 점포수가 19년 기준 8만 개라고 합니다. 전 세계에 있는 맥도널드 매장 수보다 국내 치킨 점포수가 더 많을 정도로 치킨은 한국인이 매우 사랑하는 음식입니다. 교촌치킨은 전국에 1200여 개의 매..

코인 차트 보는법 기초 - 코린이 차트 분석법 [내부링크]

요즘 가상화폐 시장에 유입된 분들이 많은데 코인 커뮤니티 등을 할 때 알수없는 용어들이 난무해서 답답한 경험들이 많으실거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차트 분석 기초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캔들차트를 안..

하이트진로 주가 전망 - 테라vs카스 맥주 전쟁 [내부링크]

백신 공급으로 인한 실물경기 회복 기대감의 수혜주가 될 것으로 보이는 하이트진로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술은 인류가 문명을 형성하기 이전 자연에서부터 마셔온 것이기 때문에 인류의 역사와 쭉 함께 해왔..

비트코인 기초 용어 완벽정리 [코린이 백과사전] [내부링크]

요즘 가상화폐 열기가 뜨거운데 코인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중에 용어가 헷갈리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린이 분들이 헷갈릴만한 용어들을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용어 완벽..

김프 15% 정말 대폭락의 시그널일까? - 김프 뜻, 분석 [내부링크]

가상화폐의 열기가 매우 뜨거운데 요즘 사람들 입에 자주 오르락내리락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김프 즉 김치 프리미엄인데요. 김프는 한국의 비트코인 가격이 해외 비트코인 가격보다 더 비싸다 즉 프리미엄..

조선시대 평균수명 35살은 정말 사실일까? [내부링크]

요즘 의학의 발달로 인간의 기대수명이 거의 80세 이상으로 늘어났다는 말도 많고 조선시대 때 백성 평균 수명이 35세~44세 정도였다는 추측도 있습니다. 1900년대 인류의 평균수명도 45세였지만 의학의 발달로..

메타버스 관련주 Top3 - 메타버스는 거품일까 [내부링크]

2020년 코로나 영향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갑자기 확 뜨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굉장히 광대한 개념인데 쉽게 말해 가상현실이라는 뜻입니다. 메타버스라는 개념은 옛날부터..

호주 워홀 오지잡 구하는 법(제일 쉬운 방법) [내부링크]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가서 오지잡을 구하는 법은 이미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더 효율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이 농장이나 공장에는 통할 지 모르겠지만 시티에..

워홀을 가고싶은데 영어를 못하면 꼭 봐야 하는 글 [내부링크]

저는 예전에 호주 워킹 홀리데이를 갔었는데 슬슬 올해 말에 코로나 종식 소식도 들리고 호주 워홀을 가고 싶은 사람이 다시 많아질 거라 생각해서 포스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런 기술도 없고 영어실력도..

폴카닷 코인 전망 - 이더리움 vs 폴카닷 가상화폐 패권 전쟁 [내부링크]

폴카닷은 이더리움 공동 초기 개발자 개빈 우드가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폴카닷은 이더리움을 뛰어넘기 위해 나온 코인입니다. 개빈 우드는 이더리움의 단점을 지적하며 그것을 보완한 암호화폐 폴카닷을 세상에..

공매도 뜻 완전 쉽게 설명, 공매도 재개 후 주가 전망 [내부링크]

요즘 게임스탑 공매도 사태, 코스피 5월부터 공매도 재개 등 공매도에 관한 이슈가 굉장히 많은데 막상 의미를 잘 몰라서 이해가 안 되는 주린이 분들을 위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일단 공매도는 주식을 대출하는..

갤럭시 탭 S7+ 일주일 사용 후기 - 삼성노트 필기앱 장단점 팩트 폭격 [내부링크]

일주일 전 큰 맘먹고 갤럭시탭 S7+ 를 구매하고 일주일 간 사용해봤습니다. 저는 전자기기에 있어서는 돈을 크게 쓰는 편이 아니라서 폰도 이미 철 지난 중고폰을 사서 알뜰폰을 사용하고 작년에 갤탭도 보급형 1..

페이코인 전망 앞으로 가격이 더 상승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다날에서 만든 페이코인의 이벤트 소식을 듣고 도미노 피자를 할인해서 먹으려다가 어마 무시한 수수료 가격을 보고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페이코인은 다날이라는 간편 결제 서비스 기업에서 만든 코인이며 현재..

쿠팡 주가 현실적인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하자마자 시가총액 100조를 돌파하면서 한국 기업 시가총액 중에 탑 3에 진입했습니다. sk 하이닉스가 101조로 한국에서 시가총액 2위 기업인데 쿠팡이 상장하자마자 sk 하이닉스를 코 앞까지..

인도 비트코인 거래금지 때문에 10% 폭락!!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어제 비트코인이 인도발 악재에 의해 10% 이상 폭락을 했습니다. http://www.bloter.net/archives/535809 비트코인 인도발 악재에 휘청…“암호화폐, 법으로 금지할 것” 7100만원까지 치솟으며 사상 최고치를 돌..

이더리움을 추격중인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의 기축통화 BNB코인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코인은 BNB 코인입니다. BNB코인은 바이낸스가 자체적으로 만든 코인이며 바이낸스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BNB는 올해만 거의 500%에 육박하는 상승을 했고 시총은 50조 정도로 암호화폐..

요즘 대세 NFT 코인인 엔진코인, 칠리즈, 디센트럴랜드의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최근 업비트에서 핫한 종목들을 꼽으라면 엔진 코인, 칠리즈, 디센트럴랜드입니다. 한 달 전에 샀으면 정말 집을 한 채 샀을 정도로 어마 무시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저는 알트코인에는 별 관심도 없고 비트..

실물경기 회복 기대감에 따른 부동산주 대장 리얼티인컴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현재 미국의 백신 공급과 경기 부양책에 따른 실물 경기 회복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21/03/20210311418898.html 미 최고 전염병 전문가 안소니 파우치 소장이..

쿠팡의 로켓 프레쉬를 위협중인 신흥강자 마켓컬리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오늘은 드디어 쿠팡의 나스닥 상장일입니다. 쿠팡의 나스닥 상장에 힘입어 이커머스 업종의 주가도 같이 올라갈 거라 예상 중인데요. 쿠팡은 아직 네이버 쇼핑에게 한참 밀리고 있지만 로켓 배송과 로켓 프레시를..

동양문명이 서양문명에게 패배한 이유는 주식시장 때문이다 [내부링크]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모든 것을 서양의 문명을 따르고 있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화장실, 의술, 자동차, 샤워기 등 그냥 모든 것이 서양에서 온 것입니다. 심지어 미의 기준도 서양을 따르고 있어서 쌍꺼..

국채금리 상승과 주가의 관계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미국 국채 금리 상승 때문에 주식 시장이 타격을 입고 있다는 뉴스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금리가 상승하면 주식 시장은 떨어진다 라는 얘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저를 포함해서 왜 떨어지는지는 잘 모르시는..

이더리움 2.0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전망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이더리움의 상승 원인은 이더리움 2.0 출시에 따른 기대감 때문입니다. 현재 이더리움(이더리움 1.0)은 이더리움 개발자인 비탈릭이 테스트용으로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현재 이더리움은 거래 처리속도가 비..

이더리움 전망 및 시세. 이더리움의 적정가는 정말 1000만원 일까? [내부링크]

월가의 펀드 스트랫의 어드바이저가 올해 이더리움이 1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디파이 코인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이더리움이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

맥주의 역사와 기원을 간단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맥주의 역사에 관한 책을 읽었는데요. 그 책과 검색을 토대로 한 번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인류의 역사에서 술은 수렵채집 생활 때부터 매우 구하기 쉬운 것이었다고 합니다. 침팬지도 자연에서 술을 찾아..

과열된 주식시장. 코스피 버블 터지기 직전 [내부링크]

최근 주식 시장이 엄청난 호황이었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슬슬 현금화를 해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미 국채 10년 물 금리의 상승입니다. 작년 3월 수준과 비슷한 현재 국채 금리 미국 국채..

1억 간다던 비트코인 이틀만에 18% 폭락. 건전한 조정일까 [내부링크]

1억까지 폭락 없이 간다던 비트코인이 이틀새 18% 폭락을 했습니다. 저도 5만 달러에서 꼭대기에서 다시 침팬지처럼 매수를 했는데 엄청난 폭락에 겁을 먹었지만 30~40% 폭락이 아닌 적당히 폭락을 하는 느낌이 들..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비싸다" 발언은 오역일까 [내부링크]

트윗한 줄로 비트코인의 상승을 이끌던 일론 머스크가 이번엔 뜬금없이 비트코인의 가격이 비싸다고 말했습니다. 기사를 본 사람들은 슬슬 일론 머스크에 대한 이미지가 세상을 개척하는 아이언맨에서 사기꾼으로..

일론 머스크는 미국 정부의 체스말일뿐. 비트코인 폭락할 가능성은 제로 [내부링크]

오늘 고공행진을 하면서 원화 6500만 원을 찍은 비트코인이 주춤거리고 있습니다. 경제면 뉴스를 보면 재무장관 옐런의 비트코인에 대한 경고와 미 연방은행 총재의 경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비트코인 10만달러(1억)까지 예전같은 폭락은 없다고 하네요 [내부링크]

※ (제 뇌피셜과 전문가의 의견 종합) 현재 비트코인 전망입니다. 바이든의 경기 부양책 이후 비트코인이 집 값처럼 미친 듯이 상승할 거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바이든은 2100조를 시장에 푼다고 했는데요...

미국의 선거인단 투표 제도 진짜 쉽게 설명해드림 [내부링크]

미국의 선거철마다 선거인단 투표방식이 검색어에 올라오고 '복잡한 선거인단 제도' 라면서 뉴스 기사가 나오곤 합니다. 하지만 선거인단 제도는 승자독식이라는 단어만 머릿속에 집어넣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길..

중국은 왜 마윈을 못잡아먹어서 안달일까? 숨겨진 이유 [내부링크]

최근 중국이 마윈 길들이기에 들어갔습니다. 그 시발점은 바로 마윈의 말실수 때문인데요. 3개월 전 공식석상에서 마윈은 중국은 금융 시스템이 없는 나라라며 중국 금융 당국을 대놓고 비난했습니다. 이후 중국은..

아이큐 125이하는 주식 성공 확률이 없는 이유 [내부링크]

워런 버핏이 한 유명한 말이 있죠? '주식투자로 성공하려면 아이큐 130 이상이면 충분하다'입니다. 워런 버핏이 주식 투자 세계에서는 아이큐 130이 아이큐 160을 이기는 분야라고 말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역대급..

영포자가 영어실력 가장 값 싸고 빠르게 늘리는 법 [내부링크]

저는 대한민국 하위 20% 안에 드는 영어 실력에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이게 영어 실력을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한국인이 영어 못하는 이유' , '미드 자막 없이 보세요' , '쉐도잉 3개월 기적'..

달러패권 무너진다.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시장 본격 출격 [내부링크]

현재 비트코인이 월봉 기준 5개월째 파멸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높은 가격에 모두가 겁을 먹고 있는 현재 또다시 하루 만에 20% 가까이 상승해서 원화 기준 4900만 원까지 달성했는데요. 그..

영포자를 함정에 빠트리는 최악의 공부법 전화영어 [내부링크]

저번에는 왜 미드로 공부하는 것이 최악인지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는 전화영어를 한 번 까 보겠습니다. 2021/02/07 - [언어/영어] - 영포자에게는 최악의 영어 공부법 미드 공부 & 쉐도잉 영포자에게는 최악의..

정확한 무료 아이큐 테스트 하는법 [내부링크]

제가 며칠 전 아이큐에 따른 직업 분포도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요. 2021/01/26 - [지식보관소/얕은 상식] - 아이큐가 낮을수록 하위계층의 직업을 가진다. 조던 피터슨의 IQ론 아이큐가 낮을수록 하위계층의 직..

영포자에게는 최악의 영어 공부법 미드 공부 & 쉐도잉 [내부링크]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유튜브에서 영어 공부법을 쳐보면 수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콘텐츠가 있죠? 바로 미드 공부법입니다. 영어에 베이스가 있어도 힘든 공부법인데 노베이스라면 이러한 공부법은 밑 빠..

오닉스 포크3 블루투스 리모컨, 거치대 솔직한 리뷰 [내부링크]

제가 저번에 오닉스 포크 3에 대한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요. https://wantgf9382.tistory.com/107?category=956065 대세는 전자책이다! 전자책 리더기 오닉스 포크3 구매 후기!! 제가 갤럭시 탭으로 전자책을 주..

밀리의 서재 드디어 전자책 리더기용 e-ink 뷰어 지원! [내부링크]

전자책 리더기 쓰시는 분들 드디어 희소식이 나왔습니다! 밀리의 서재가 전자책 리더기용 app을 드디어 내놓았습니다. 저는 오닉스 포크 3 기종을 쓰고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는데 정말 느리고 답답하고 페이지 찾..

일본어 한자 공부 꼭 해야 돼나요? 일본어 초보의 한자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저는 최근 취미로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고 목표는 JLPT 1급입니다. 단어책 한 권을 거의 끝냈고 N5 모의고사도 거의 끝내서 슬슬 N3급으로 넘어가 볼까 생각해서 N3급 책을 샀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난관에 부..

코로나는 그냥 감기니깐 돌아다녀도 괜찮다? 전염병이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저도 젊은 사람이긴 하지만 요즘 젊은 사람들 중에 자기는 어차피 코로나 걸려도 그냥 괜찮다 하고 돌아다니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 자체로만 놓고 보면 치사율 1~2%에 불과합니다...

게임스탑에 이어 은으로 눈돌린 서학개미들 은 값 8년만에 고점 갱신! 은 사는법! [내부링크]

게임스탑을 공매도하던 헤지펀드사를 한 방 먹인 서학 개미들이 이번에는 은(silver)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은이 작년에 폭등을 하고 요새 좀 잠잠하더니 갑자기 다시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현재 서학 개미..

현재 전세계 영향력 1위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에 배팅?! [내부링크]

현재 전 세계 영향력 1위 인물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에 관심을 보이는 듯한 제스처를 취했습니다. 3일 전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느닷없이 비트코인을 해쉬태그 합니다. 제 기억으론 예전에 일론 머..

소크라테스는 잘난 척 때문에 죽었다?! 소크라테스의 변명 독후감 및 리뷰 [내부링크]

소크라테스의 변명은 소크라테스가 멜레토스에게 고발당한 후 사형을 피하기 위해 항변을 하는 내용을 제자인 플라톤이 그대로 옮겨 쓴 책입니다. 소크라테스는 재판관들에게 멜라 토스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철학을 맛보기 하고 싶다면? 도서 '미치게 친절한 철학' 감상문 [내부링크]

과학 혁명시대인 21세기에 철학 책을 읽는 것은 진부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철학은 과거의 현자들로부터 지혜를 공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철학은 영어로 Philosophy인데 이 단어의 어원이 고대 그리스어로..

왜 영어 공부를 해야 돼요? 언어 공부는 우리의 삶이다 [내부링크]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은 탁월한 영어 실력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강연에서 AI가 이제 다 번역해주는데 일본어, 영어, 러시아어등 언어 공부가 필요 없다고 하는 것은 삼가라고 말했습니다. 언어 공부는 지식 습득..

류성룡의 징비록 간단한 독서감상문 구원투수 이순신 장군과 명나라 #2 [내부링크]

1편에 이어서 2편 계속 쓰겠습니다. https://wantgf9382.tistory.com/116 류성룡의 징비록 간단 리뷰 및 독서 감상문 처참한 조선 임진왜란은 명나라가 다했다 #1 어릴 때 공부를 열심히 안 해서 요즘 책을 자주..

아이큐가 낮을수록 하위계층의 직업을 가진다. 조던 피터슨의 IQ론 [내부링크]

며칠 전 조던 피터슨의 IQ에 따른 직업 분포도를 봤습니다. 조던 피터슨이 말하기를 분더리히라는 회사는 일반인 지능 검사 시험지를 만드는 회사인데 미국 대부분의 기업이 이 검사지를 직원에게 사용한다고 합..

류성룡의 징비록 간단 리뷰 및 독서 감상문 처참한 조선 임진왜란은 명나라가 다했다 #1 [내부링크]

어릴 때 공부를 열심히 안 해서 요즘 책을 자주 읽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유명한 구절을 듣고 저도 역사 공부를 조금이나마 해야겠다 생각해서 유명한 징비록을 읽어봤습니다. 느낀 점은..

역사상 최고의 과학자 뉴턴의 프린키피아 간단 리뷰 및 요약!! [내부링크]

저는 과학, 수학 이런 건 완전 노베이스라서 이억주 님이 쓴 간단하게 풀어쓴 뉴턴의 프린키피아 책을 읽었습니다. 인류 최고의 발견 만유인력의 법칙을 정리한 뉴턴의 논문입니다. 뉴턴의 프린키피아 공식 유도..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 초간단 요약 및 독서감상문 feat. 악플의 자유는 어디까지 허용될까? [내부링크]

모욕죄가 사라지거나 없는 영미권, 유럽 국가들 자유에 관한 철학 명작 책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을 읽어봤습니다. 약 200년 전에 나온 책이라곤 믿기지 않을 만큼 표현의 자유에 대해 서술한 책이었습니다...

우리는 DNA의 생체기계일뿐이다! 이기적 유전자 간단 요약 및 독서감상문! [내부링크]

이기적 유전자는 코스모스 이후 두 번째로 많이 팔린 과학책이라고 합니다. 너무 유명한 책이고 책 내용이 방대하고 어려워서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진 모르겠지만 제가 재밌게 읽는 부분만 간단하게 리뷰를 해볼..

'보이지 않는 손' 애덤 스미스의 국부론 요약 및 리뷰! [내부링크]

저는 이근식 님이 요약한 국부론을 읽었습니다. 역시 밀리의 서재에 전자책으로 있어서 바로 읽어봤습니다. 국부론은 1776년에 나온 자본주의 체제의 틀을 제시한 걸작입니다. 마르크스의 자본론도 국부론이 있었..

가난한 노동자의 편에 섰던 공산주의자 마르크스의 자본론 간단 요약 및 리뷰 [내부링크]

마르크스의 자본론은 미완성 작품에다가 공산주의적 사상이 들어있는 책이기 때문에 북한과 마주 보고 있는 우리들에게는 조금 꺼림칙한 책입니다. 오랫동안 금기 서적이었던 자본론은 현대에 들어선 고전 명작으..

이재용 회장 법정구속 삼성전자 96층 구조대는 언제?! [내부링크]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국정 농단 뇌물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았습니다. 대통령의 청탁은 거부하기 힘들다는 것을 참착해 2년 6개월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후 삼성전자의 주가는 당연히 곤두박질쳤습니..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책 다윈의 종의기원 원본 번역 리뷰 [내부링크]

종의 기원 초판은 1859년에 나왔습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제일 영향력 높은 학술서로 뽑혔죠. 최근 사람들은 누구나 진화론에 대해서 다 알고 있지만 정작 한국에서 진화론 초판을 제대로 읽어 본 사람은 10명도..

뒤늦은 디센트 하드웨어 월렛 솔직 후기!! feat. 암호화폐 지갑 [내부링크]

저는 대략 두 달 전쯤에 비트코인 하드 월렛 지갑을 샀습니다. 암호화폐 월렛 중에 제일 유명한 게 나노 렛저인데 저는 어차피 비트코인, 이더리움만 사기 때문에 그냥 국산 디센트 월렛을 구매했습니다. 네이버..

대세는 전자책이다! 전자책 리더기 오닉스 포크3 구매 후기!! [내부링크]

제가 갤럭시 탭으로 전자책을 주로 읽었는데 눈도 아프고 기기가 무거워서 요즘은 맨날 폰으로 전자책을 읽었어요. 하지만 전자책 리더기는 매우 가볍고 눈도 안 아프다 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제조업체가..

워렌 버핏은 단순한 존버 투자자다? 유치원때부터 이미 천재로 소문이 자자했던 "워렌 버핏 평전" 리뷰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전자책에 워런 버핏 평전이 있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워런 버핏의 추종자 앤드류 킬패트릭이라는 사람이 쓴 책입니다. 1년 365일 중 364일을 워런 버핏에 대해 글을 쓰고 1일은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

테슬라 주가 드디어 추락하나? 15만대 리콜위기와 끊임없는 품질문제(개인적인 테슬라 분석) [내부링크]

테슬라가 터치스크린 문제로 미국 교통 안전국으로부터 15만 대 리콜 요구를 받았다고 합니다. 리콜 대상은 모델 X와 모델 S라고 합니다. 이전에 중국에서도 5만 대의 차량이 리콜을 당한 적이 있죠. 사실 테슬라..

3월부터 공매도 재개! 공매도 재개가 악재인 이유 (feat.상폐의 계절) [내부링크]

1여 년 전 금지된 공매도와 함께 10년간 박스권을 돌던 코스피는 말 그대로 to the moon을 했는데요. 올해 3월부터 과열된 주식시장과 버블 형성을 억제하기 위해 다시 공매도를 재개한다고 합니다. 공매도 공매도..

비트코인 3일간 20% 폭락의 이유는?!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하루 사이에 만불 가까이 하락하면서 2017년의 악몽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추락에 시총 186조가 증발했다고 하네요. 계속 달릴 것 같던 비트코인의 추락 요인에는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영국 금융당..

창업은 90프로가 실패한다? 창업에 관한 유명인들의 생각 [내부링크]

코로나가 1년째 장기화되면서 자영업자들의 폐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한국에서 사업의 인식은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주변 사람이나 친구가 창업을 한다고 하면 보통 하는 얘기가 "하지 마라 실패한..

모든 자산이 올라가는 지금 금 값이 떨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현재 모든 위험 자산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한국 주식, 미국 주식, 비트코인 등등 안 오르는 게 없으니 지금 투자에 참여하지 않으면 오히려 손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폭등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실..

쿠팡 코스피가 아닌 나스닥 상장 임박?! [내부링크]

볼륨 버그 통신에서 손정의 회장의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6곳이 IPO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쿠팡 김범석 의장의 목표였던 나스닥 상장이 한 발 앞으로 다가온 소식인데요. 쿠팡은 현재 누적적자 3조에 허..

비트코인 2022년부터 세금 20%부과는 오히려 호재다?! [내부링크]

오늘 뉴스를 읽어보니 정부에서 22년부터 가상화폐에 세금을 부과한다고 합니다. 가상화폐 매도로 번 현금이 250만 원 이상이면 20%의 세금을 부과한다고 합니다. 소득 250만 원 이상의 20% 22년부터는 만약 암호..

인간의 뇌는 장투에 어울리지 않는다?! 말처럼 쉽지 않은 장기투자의 어려움 [내부링크]

최근 개미들의 주식에 대한 관심이 최상위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발 하락 이후 연일 전고를 갱신하며 현재 3000을 눈 앞에 두고 있는데요. IT버블 이후 주식은 위험하다, 도박이다 라는 인식이 깔려있던 한국에서..

한국이 선진국으로 갈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인터넷이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하면 딱 떠오르는 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강국이죠. 2000년부터 디지털 시대로 도약하면서 한국은 발 빠르게 전 학교에 컴퓨터를 보급하고 전국에 초고속 인터넷 선을 설치하면서 선진국으로 도..

도서 B급 한국사 리뷰! 한국의 혼수문화는 언제부터 시작했을까? [내부링크]

요즘 한국에서 결혼식 할 때 혼수 비용을 보면 정말 어마어마하죠. 신혼부부의 평균 결혼 비용은 1억 5천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택 가격을 제외하면 대략 4천만 원 정도 든다고 하는데요. 결혼식 비용까..

전기차 관련주 연일 상승! 대기업들의 전기차 시장 진입 [내부링크]

wantgf9382.tistory.com/71 자율주행 혁명은 시작됐다?! 자율주행 관련주 안사고 뭐해! feat.자율주행 혁명 리뷰 요즘 전자책이 활성화되어서 저도 전자책 어플을 구독하고 가끔씩 읽는 중인데요. 최근에 워런 버..

영포자도 토익 RC 450점 이상 받게 해주는 영어 필사 공부법 제대로 하는법! [내부링크]

저는 예전에 제 블로그에 필사 공부법에 대한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https://wantgf9382.tistory.com/40?category=888387 최고의 영어 공부법이라 불리우는 필사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필사라는 단어가 매우 생..

미국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리플 거래중지 예고?! [내부링크]

리플이 최근에 미국 금융당국에 고소를 당하고 연일 폭락을 하고 있습니다.(고소 관련 글 링크) https://wantgf9382.tistory.com/88 미국금융당국에 찍힌 리플 상폐위기!! 좀 심각한 악재 소식인데요! 리플이 미국..

기초 일본어 #4. 일본어의 맛 표현!! [내부링크]

맛 표현은 인간의 3대 욕구 의식주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죠. 일본인 친구랑 같이 식당에 갔는데 같이 맛 표현을 해줘야 같이 먹는 맛이 있는데 일일이 파파고에 검색해가면서 맛 표현을 하면 김이..

비트코인 원화 3000만원 돌파! 개미들은 여전히 관심 밖?!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어제 드디어 원화 고점을 탈환했습니다. 이때 당시에 우스갯소리로 고점 오려면 적어도 3년은 기다려라고 했는데 정말 3년 후에 고점을 탈환했네요! 비트코인이 연일 상승가도를 달리니 네이버 뉴스에..

구독자 1300만명의 과학 유튜브 채널 쿠르츠게작트 리뷰! [내부링크]

한국에 1분 과학이 있으면 독일에는 쿠르츠게작트가 있다?! 쿠르츠게작트는 본사가 독일인 과학 유튜브 채널인데요. 독일이 본사면 해외채널이니 하나도 못 알아 들어서 쓸모가 없다고요? 아닙니다! 구독자 1300만..

넷플릭스 내려와! 쿠팡 미디어 서비스 실시 [내부링크]

어제 네이버에서 뉴스를 읽는데 쿠팡이 OTT 사업에도 뛰어들었다는 기사를 봤어요! 넷플릭스처럼 영화, 드라마, 예능 , 다큐, 교육 등의 양질의 영상들을 모아논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것인데요. 요즘 쿠팡 로켓 배..

미국금융당국에 찍힌 리플 상폐위기!! [내부링크]

좀 심각한 악재 소식인데요! 리플이 미국증권거래위원회 SEC에게 소송을 당했습니다. 혐의는 리플사 CEO들이 미등록 증권을 팔았다는 혐의인데요. 소식이 나오자마자 하루 만에 40%가 폭락해버렸습니다. 달러 기..

테슬라 긴장해라! 애플의 전기차 시장 진입 발표! [내부링크]

저는 한달 전에 자율주행에 관한 책을 읽고 리뷰를 한 적이 있었는데 https://wantgf9382.tistory.com/71 자율주행 혁명은 시작됐다?! 자율주행 관련주 안사고 뭐해! feat.자율주행 혁명 리뷰 요즘 전자책이 활성..

"호모 사피엔스는 멍청이들이다" 도서 인간의 흑역사 리뷰! [내부링크]

제가 며칠 전 잠들기 전에 호모 사피엔스에 관한 다큐를 보고 있었는데 우리 조상들에 대한 지식을 좀 더 쌓고 싶어서 리디북스에서 책을 검색해봤는데 인간의 흑역사라는 재밌어 보이는 책이 있었어요. 톰 필립스..

기초 일본어 #3. 일본어의 て형 표현 7가지!! [내부링크]

일본어에는 여러 가지 て형 표현이 있는데 상당히 많은 곳에 쓰이기 때문에 꼭 암기를 해야 합니다. て형을 쓸 때 동사들이 변하는 규칙이 있죠? 동사의 끝이 うつる 로 끝나면 끝을 って 로 바꾸거나 여러 가지..

마약처럼 빠져들게 하는 일본인 유튜버 유이뿅 리뷰 및 분석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는 TV 프로그램의 몰락을 불러올 정도로 현대인의 생활 속에 자리 잡았죠. 최근에 구글이 다운됐을 때 네이버 검색어 1위부터 20위까지 유튜브 에러가 올라올 정도로 유튜브는 현재 세상을 지배 중입니..

타이타닉도 뛰어넘은 귀멸의 칼날?! 아재가 솔직 리뷰하는 귀멸의 칼날 [내부링크]

요즘 귀멸의 칼날이 엄청나게 뜨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저는 내년에 29살인데 제가 재밌게 봤던 만화는 데스노트, 나루토, 고스트 바둑왕, 슬램덩크 같은 올드 만화들이고 제일 최근작은 진격의 거인이었어..

비트코인 2017년 전고점 돌파!! 결국 버블이 아니였다?!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드디어 3년 만에 전고점을 돌파했습니다. 전고점을 돌파한 것 치고는 굉장히 조용하네요. 17년도에 달러 기준 비트코인 고점이 19000달러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21800달러로 고점을 훨씬 넘어섰죠. 17..

한국인은 게임중독자다?! 그러면 욕하지 말고 게임주식에 투자하세요 [내부링크]

어제 책을 읽고 있었는데 저자가 옛날에 강원랜드 주식으로 6배를 벌었다는 글을 봤어요. 강원랜드 주식이 처음 상장했을 때 강원랜드 지리적 특성상 접근성이 어렵고 사람들한테 인기가 없을 거라는 예측이 많았..

토익은 스킬이다?! 상술에 속지마라! 영포자들의 잘못된 인식 [내부링크]

요즘은 21세기 글로벌 시대라 세계 공용어인 영어는 필수로 자리 잡았죠?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한국식 영어 교육을 벗어나 회화 위주의 공부를 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고 토익은 스킬과 문법이 필요하니 학원도 다..

미래의 파업은 로봇이 한다? 현대차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내부링크]

미래 현대차의 파업 현장?! 현대차가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먼저 나섰습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해서 AI, 자율주행 분야에서 앞서 나가겠다는 소리인데요. 현대차 회장의 개인자금 20%까지..

분산투자는 바보나 하는 짓이다?! 도서 워렌버핏 라이브 리뷰! [내부링크]

투자의 대가 오하마의 현인 워런 버핏! 저는 워런 버핏이라는 인물에 대해 말만 많이 들었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 줄은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ebook에서 워런 버핏 라이브라는 책이 있더군요. 25000원으로 가격..

#2. 기초 일본어 문법 완벽정리 ~를 합시다,~하자 [내부링크]

1. 단어가 る 로 끝나고 그 앞 모음이 아, 우, 오 인 경우일 때 ~를 합시다. 쉽게 봤을 때 あ う + る인 경우에는 る가 り 로 바뀌고 ましょう(마쇼우)를 붙여줍니다. お 2. 단어가 る 로 끝나고 그 앞 모음이 이,..

코스피 2700은 거품이다?! 짐 로저스의 경고(버블의 신호) [내부링크]

폭락장을 두 번이나 맞춘 경험이 있는 짐 로저스가 한국의 주식에 대해서 경고를 하고 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그는 IT 닷컴 버블 때 폭락을 경고했고 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도 예언했었죠. 닷컴 버블 때..

#1. 기초 일본어 문법 완벽정리 동사 과거형의 반말 [내부링크]

일본어 기초문법이 은근히 많아서 외울 분량이 많죠? 저는 유튜브에서 문법 공부를 했는데 저도 한번 더 복습하면서 기억에 남게 하기 위해서 블로그에 기록하려고 해요! ⊙ 동사 과거형의 반말 동사 과거형의 반..

제조업의 도시 울산은 곧 AI때문에 망한다?! 10년을 묻어둘 주식 스마트 팩토리 관련주 [내부링크]

최근에 한 책을 읽었는데 그 책에서 제조업이 강세인 도시는 부동산을 사지 말라는 글을 읽었어요. 한국에서 대표적인 제조업의 도시가 있죠? 울산, 창원, 구미등 이런 곳에는 부동산 투자를 하면 안 된다고 하더..

자율주행 혁명은 시작됐다?! 자율주행 관련주 안사고 뭐해! feat.자율주행 혁명 리뷰 [내부링크]

요즘 전자책이 활성화되어서 저도 전자책 어플을 구독하고 가끔씩 읽는 중인데요. 최근에 워런 버핏 라이브라는 책을 읽고 감명을 받아서 나도 10년~20년 보유할 수 있는 유망한 주식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봤는데..

경제적 자유를 원한다면?! 디지털 노마드 유망직업 [내부링크]

요즘은 직업을 하나만 가지는 시대가 아니죠? 프리랜서 시대입니다. 제가 최근에 모 유튜버님의 단군이래 최고로 돈 벌기 쉬운 시대라는 영상을 봤는데요. 그 영상을 보니 악플도 많이 있었지만 저는 되게 감명 깊..

일본어 누가 쉽다 했어? 노베이스의 일본어 공부 3개월 후기 [내부링크]

저는 4월부터 일본어 공부를 했는데요. 저때 한 달 정도 공부했었어요. 하지만 일 때문에 공부할 여유가 잘 나지 않아서 쭉 공부를 안 하다가 최근 10월부터 다시 일본어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게 돼었어요. 그러면..

ebook(전자책이)이 오프라인 서점을 망하게 한다? [내부링크]

저는 1년에 책을 3~5권 정도 읽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저는 작은 고시원에서 자취 중인데 책을 읽으면서 종종 드는 생각이 이걸 다 읽으면 버려야 하나 중고로 팔아야 하나입니다. 방에 작은 책이 세네 권만 있어..

비트코인의 상승이 거품이라고요? 그럼 지금 당장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러 가즈아!! [내부링크]

며칠 전까지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엄청났죠? . 많은 사람들이 다시 비트코인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실제로 비트코인을 욕하던 제 친구까지도 어떻게 하는 거냐고 연락이 왔었어요. 실제로 저는 비트코인이 많이 오..

주식 투자자면서 트레이딩뷰를 모른다고?? 블랙프라이데이 트레이딩뷰 최대 60% 할인!! [내부링크]

주식 투자자라면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사이트가 있죠? 바로 트레이딩 뷰입니다. 트레이딩 뷰 메인 화면입니다. 현재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하고 있네요!! 트레이딩 뷰는 전 세계 모든 주식, 선물거래, 금속, 에..

비트코인 어떻게 사는거야? 나도 좀 알려줘! [내부링크]

요즘 가상화폐가 뜨거운 감자인데요. 나도 비트코인을 사고 싶은데 어떻게 사는지 몰라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쉽게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코인은 증권사에 상장되어..

코스피2600 받고 리플 4000원 묻고 떠블로 가?! [내부링크]

3년 만에 다시 폭등을 시작한 암호화폐 시장 요즘 모든 관심이 주식에 쏠린 가운데 비트코인이 2000만 원을 돌파했다는 글을 이틀 전에 작성했습니다. 어제 코스피 2600 달성을 보고 떡상의 아이콘이었던 이 녀석..

여드름? 당장 이소티논 로아큐탄으로 해결하세요 (feat.4개월 먹은 후기) [내부링크]

여드름 피부는 따로 있다 저는 성인이 된 이후로 항상 여드름을 달고 살았습니다. 군대에 있을 때도 얼마 안 되는 월급으로 여드름 전용 스킨로션을 항상 구매해서 발랐고 잠도 10시에 자고 물 2L 마시기 등 인터..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가 안보인다?! [내부링크]

플러그인에서 사라진 애드센스 애드센스에 합격한 분들은 들뜬 마음으로 광고를 게재하려고 할 텐데요. 블로그에 수동 광고 삽입하는 법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면 구글 애드센스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

비트코인 목표가 1억 드디어 시동 걸었나?! [내부링크]

비트코인 폭등 시작 요즘 투자, 재테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젊은 세대의 직장인들 중에 주식, 펀드, 재테크 등을 안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금융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올라있습니다. 2020년은 서민의..

7개월만에 구글 애드센스 통과한 후기 (feat.애드고시) [내부링크]

애드센스 통과 제가 드디어 애드 고시를 통과했습니다!! 저는 2021년 3월 31일에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이때 당시 제가 백수였는데 집에서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걸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되었고 당장 시작했..

겨울 필수품 미코 워터볼 미니 초음파 가습기 한 달 사용 후기 [내부링크]

미코 워터볼 미니 초음파 가습기 후기 이제 가을도 다 끝나가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항상 비염에 시달려서 겨울만 되면 잘 때 코가 매번 막혀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

가성비 끝판왕 갤럭시 탭 8.0 SM-T290 일주일 사용 리뷰 [내부링크]

요즘 회사 때문에 고향을 떠나 고시원에서 자취하면서 일상을 보내고 있는데 갤럭시 s8 화면이 너무 작아서 유튜브를 볼 때 불편해서 갤럭시 탭을 하나 장만하기로 결심했었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e북도 사용하기..

세계 최고의 암호기계 독일군의 에니그마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에니그마 유튜브 관련 영상을 한 번 보고 글을 읽으면 이해가 수월할 것입니다. 에니그마는 수수께끼라는 뜻으로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이 쓰던 암호 기계였습니다. 1920년대 독일에서 상업용으로 쓰던 에니그..

초기인류부터 현대인류의 역사 [내부링크]

인류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면 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인류와 침팬지는 케냐에서 발견된 인류와 유인원의 공통조상으로 보이는 최상의 보존상태의 두개골을 토대로 가설을 세운 결과 600~700만 년 전에..

요즘 핫한 유튜브 국뽕 소재 진돗개의 현실 [내부링크]

저는 어렸을 때 고모가 중국의 진돗개라 불리는 차우차우를 키우셨는데 제가 고모를 좋아해서 방학 때마다 고모네에서 지냈습니다. 그때 저도 차우차우를 같이 기르면서 동물에 대한 관심이 엄청 늘어나서 한때 장..

멸종위기의 한국 산토끼들 [내부링크]

한국엔 산토끼 동요도 있을 만큼 불과 몇십 년 전만 해도 등산만 가면 토끼가 자주 출몰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등산을 가면 토끼의 모습은 보이지도 않습니다. 포식자가 없어서 개체수가 너무 불어버린 고라니나..

수학천재들도 실패하는 주식투자의 위험성 [내부링크]

리미트리스라는 영화를 보다가 문득 생각난 건데 과연 수학천재들이 정말로 주식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해서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리미트리스 영화를 보면 알약을 먹고 갑자기 천재가 되고 인터넷으로..

영포자의 첫단계 Be동사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영포자들이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 제일 먼저 마주치는 것이 be동사입니다. 저도 영어를 못할 때 Be동사라는 말은 귀가 닳도록 들어봤지만 전 학창 시절에 공부를 아예 안 했었기에 어떤 개념인지 잘 몰랐고 왠..

악마와의 거래라 불리는 선물거래에 대해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선물거래의 역사 살면서 한 번쯤 듣게 되게 되는 단어가 있는데 바로 선물거래입니다. 선물거래라 하면 보통 생일 때 받는 선물이라는 단어가 떠올라서 무슨 개념인지 잘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선물거래는 한자인..

개미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프랙탈 기법 [내부링크]

프랙탈 이론의 탄생 배경 주식차트 기술적 분석은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 재밌는 기법 중 하나인 프랙털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랙탈 이라는 용어는 1975년 망델브로에서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쪼개다..

엘리엇 파동은 왜 전세계 개미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을까 [내부링크]

저는 평소에 주식, 경제에 관심이 많아서 주식 커뮤니티나 경제 관련 다큐를 많이 봅니다. 주식하는 사람들은 보통 두 부류로 나뉩니다. 기술적 분석을 중요시하는 사람과 회사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사람입니다...

최고의 영어 공부법이라 불리우는 필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단 필사라는 단어가 매우 생소한데 필사의 뜻은 글을 배껴쓴다 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보통 언어를 공부할 때 필사 공부법이란 건 거의 들어보지 못했고 20여 년 전부터 가장 유명했던 공부법은 미드 보기, 쉐도..

Which i am의 뜻 처음보는 형태의 문법 [내부링크]

예전에 소셜 네트워크라는 영화를 본 적이 있는데 CFO인 엔드류 가필드 회사 지분을 0.03%로 줄이고 쫓아내는 명장면에서 Which i am이라는 대사가 나오는데 저게 도대체 무슨 대사일까? 하고 한참을 생각하다가..

늑대는 왜 개로 변했을까 개와 늑대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늑대와 개의 유전자 차이는 단 0.04%입니다. 인간끼리는 0.1% 차이를 보이는데 개와 늑대는 인간의 유전자 차이보다 더 적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단 0.0.4%의 차이로 늑대와 개는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

비트코인은 정말 인터넷 세계의 금일까 [내부링크]

저번 달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인진 몰라도 전 세계 모든 주가 및 자산이 폭락을 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주식에 관심이 없던 분들조차 모두들 주식을 알아보고 있었죠. 주식이 박살 날 때 유일하게 가..

오지랖 떨지마 영어로 원어민스럽게 표현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앞서 말했다시피 제가 3년째 영어공부를 안 해서 요즘 다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나이 들고 다시 영어를 공부하니 머리에 잘 들어오지도 않고 너무 어렵네요. 어쨌든 다시 영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레드오션 유튜브에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 발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너무 심심해서 유튜브만 미친 듯이 보고 있었는데 미국인 여자가 한국에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명작 킹덤 하이라이트를 보면서 리액션하는 영상이 되게 인기 많더라고요...

No matter what vs No matter how 헷갈리는 영문법 [내부링크]

오늘은 헷갈리는 영문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 텐데요. 저도 항상 문법 공부를 하지만 아무리 외워도 일주일 뒤면 헷갈려서 맨날 검색을 해보곤 하는데 차라리 제가 포스팅해서 생각날 때마다 찾아보기로 결정했어..

헷갈리는 영어문법 간단 정리 a few vs few 뭘 써야할까 [내부링크]

평소에 영어공부를 많이 해도 헷갈리는 문법이 정말 많은데요. 저도 맨날 헷갈려서 그냥 대충 썼는데 올바른 문법이 곧 고수로 가는 발걸음이기 때문에 이번에 한 번 싹 정리를 해봤어요. 그럼 바로 볼까요? A few..

한식은 정말 외국인에게 유명할까? 국뽕 유튜브의 모순 [내부링크]

요즘 방에서 빈둥빈둥 대며 정말 수많은 유튜브 영상을 봤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요즘 좋아하는 영상은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 인터뷰 영상, 한국 거주하는 외국인 유튜버들의 영상 등을 많이 봤습니다. 요즘..

주관적인 넷플릭스 킬링타임용 미드 추천 BEST 5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화창한 봄 날씨에 밖에 놀러 가지도 못하고 일상이 멈춰있는 요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서 빈둥빈둥 유튜브만 보면서 무료한 하루를 보 내 거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이럴 때 중요한 게 바..

전염병 영어로 Pandemic vs Epidemic vs Plague 뭐가 맞을까 [내부링크]

전염병에 관한 영단어가 3가지나 있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판데믹은 전염병이라는 단어인데 제가 예전에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할 때 디파일러의 기술 중에 Plague라는 기술이 있는데 그것 또한 전염병이라..

철학의 3대 기본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수 노성이네입니다. 전 포스팅에서 제가 철학의 기초에 대해 알고 싶어서 매우 쉬운 철학책을 샀다 했습니다. 책 제목은 지적 대화를 위한 얕은 지식입니다. 그러나 정말 기초에 근간하는 책임에도..

전세계를 강타중인 킹덤 시즌2 리뷰 및 해외반응으로 영어표현 공부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방구석에서 무료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유튜브에서 킹덤 트레일러를 봤는데 너무 재밌어 보여서 오랜만에 넷플릭스 결제를 다시 하고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토익 노베이스에서 한달만에 700점은 정말로 가능할까 [내부링크]

토익 노베이스에서 700점 한 달이면 찍나요?라는 질문글을 많이 본 적 있으실 텐데요. 아마 이 글을 클릭한 사람이면 영어 노베이스분들 이겠군요.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힘들다입니다. 노베이스의 기준이 정..

철학의 기본 진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평소에 철학이란 학문에 관심이 없었어요. 너무 어렵고 무슨 소리 하는지도 몰라서 관심을 끄고 살았는데 나이를 좀 먹고살다 보니 철학이란 학문의 기초를 알고 싶더라고요. 근데 철학의 철자도 모르고 용어도 너..

옷을 두껍게 입다 원어민스럽게 영어로 표현하기 [내부링크]

제가 요즘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여러분들과 저의 지식을 공유하고 싶은데요! 저도 영어를 못하는 편이라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같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영어실력을 다시 향상하기 위해 언어교..

호모 에렉투스부터 호모 사피엔스까지 인류의 역사 [내부링크]

평소에 호모 사피엔스가 어떻게 등장했고 왜 지구의 주인이 됐나 궁금해서 사피엔스라는 책을 1년 전에 읽었어요. 읽어보니 상당히 흥미로운 내용이 많았어요. 근데 오늘 갑자기 또 고 인류 역사를 찾아보고 싶었..

영포자였던 내가 토익 900점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 [내부링크]

요즘 같은 글로벌 시대에 영어는 필수인 이유는 크게 3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을 할 때 외국인 친구를 사귈 때 정보를 찾아볼 때 여행을 할 때 영어는 다들 아시다시피 세계 공용어입니다. 원래는 영국의 언어..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해 보세요. 백수 노성이네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블로그를 간단하게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