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holking의 등록된 링크

 warholk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경제학자들도 전재산을 탕진하는 주식 투자의 위험성 [내부링크]

2020년은 주식의 해라고 말해도 될 정도로 전 국민이 주식투자에 참여 중입니다. 주식 시장에 동학 개미들의 투자 자금이 물밀듯이 들어오니 근 1년간 하락장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주식 시장이 엄청난 호황입니..

어딜가나 일 못하는 사람이면 경계선 지능을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군대, 회사, 학교에서 생활하다 보면 고문관들이 일정 비율로 있습니다. 이들은 경계선 지능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경계선 지능은 아이큐 71~84 사이에 분포되어 있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인데요. 이들은 정상..

무작정 베껴 쓰는 영어 필사는 효과 없어요.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영어 필사 공부법은 옛날부터 사랑받아온 정통 공부법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 유튜브 시대라서 인기가 많이 떨어진 공부법이죠. 하지만 저는 영어 필사는 영어 초보에게 회화, 작문, 문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직도 여드름을 화장품으로 잡을 생각 하는 사람 없죠? 여드름 제품 추천 [내부링크]

저 역시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으로서 여드름 피부인들의 심정을 잘 알고 있습니다. 20살 때 이후로 항상 여드름을 달고 살았고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매번 호구처럼 구매했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은 질병이기..

유상증자는 무조건 주식에 악재일까?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가끔씩 뉴스를 보면 기업이 유상증자를 해서 주가가 하락했다는 기사를 접할 수 있습니다. 유상 증자하면 악재니깐 그냥 주식을 손해보고 파는 사람도 종종 있을 텐데요. 유상증자가 일반적으로는 악재이지만 무조..

초딩도 이해하는 이더리움 기술의 핵심 스마트 컨트랙트 설명 [내부링크]

대장 비트코인에 이어 부대장 소리를 듣고 있는 이더리움.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인 스마트 컨트렉트를 구현한 암호화폐라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 컨트렉트가 얼마나 혁신적인 기술이길래 원조..

탈중앙화? 블록체인? 초딩도 이해하는 비트코인의 개념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익명의 천재 프로그래머 사토시 나카모토가 08년에 인터넷에 9페이지의 짧은 논문을 올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논문의 서론에는 전자 상거래를 통한 결제는 항상 중앙은행의 통제하에 이루어지며 이..

이번주 비트코인 폭락 이유는 대출한 개미들의 페닉셀 [내부링크]

무섭게 상승하던 비트코인이 요 며칠간 10% 이상 폭락을 했습니다. 제가 저번 글에 비트코인이 무난하게 1억을 갈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요. 2021/02/17 - [상식/가상화폐] - 비트코인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 및 시세) 1억은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수 밖에 없는 구조 [내부링크]

현재 월가와 각종 전문가들이 비트코인이 10만 달러(1억)는 기본이고 장기적으로 100만 달러(10억)까지 상승한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왜 한 낱 가상화폐가 10억을 돌파한다는 허무맹랑한 소리를 할까요? 현재 전..

늑대와 개가 싸우면 정말로 늑대가 이길까? [내부링크]

동물 싸움에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게 있죠. 호랑이 vs 사자, 표범 vs하이에나 등등 맹수들의 싸움 순위는 늘 핫한 이유입니다. 물론 또 빠지지 않는 핫이슈가 있죠. 바로 늑대 vs 개입니다. 보통 사람들..

네안데르탈인의 멸종 이유는 잘생긴 호모사피엔스 탓 [내부링크]

인류사 최대의 수수께끼 네안데르탈인의 멸종에 관한 연구가 현재까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생 인류의 DNA에 네안데르탈인의 DNA가 포함되어 있다는 건 모두 다 알고 있을 겁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

비트코인의 전망과 중국의 디지털 위안화 [내부링크]

현재 비트코인은 정말 미친 듯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화 기준 5000만 원을 넘어섰는데 농담 식으로 개당 1억, 10억 이렇게 말하는 게 정말 현실이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상승 이유로 가장 설..

외국인 유튜버한테 그만 속으세요. 국뽕의 현실 [내부링크]

외국인 유튜버 아니죠 백인 유튜버들이죠. 백인 유튜버들이 한국을 알려주니깐 좋다고요? 그들은 한국을 알리지 않습니다. 한국인은 그저 돈을 벌기 위한 돈벌이 수단일 뿐입니다. 그렇게 국뽕 영상을 찍어서 보는..

영포자가 토익 학원을 가지 말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영포자에게 토익 학원은 독을 든 성배입니다. 왜일까요? 토익학원은 그냥 기초 문법을 "스킬"이라는 단어로 오묘하게 바꿔서 영포자에게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들이 말하는 스킬은 그냥 기초 문법입니다. 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