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hvirgmary의 등록된 링크

 washvirgm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0건입니다.

위인전과 성경책의 다른점은 해피엔딩? [내부링크]

성경의 신약은 바울의 서신서들로 구성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중 사도행전의 앞부분은 베드로에 대해서, 그리고 뒷부분은 바울의 복음 전하는 삶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우리가 베스트셀러라고 불리..

LinkedIn 사용법을 아시나요? (미국 IT이야기 12) [내부링크]

필요한 IT 인력 자원을 제때에 찾기란 어렵다.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중 한 가지 이유를 뽑는다면 각 포지션마다 그리고 직장마다 요구하는 skill set이 다르고, Infrastr..

웨스트 버지니아 Charles Town에 위치한 아늑한 호텔 후기 [내부링크]

워싱턴D.C에서 웨스트 버지니아 Harpers Ferry 까지는 차로 2시간이면 갈수 있는 거리이다. 하지만 당일치기가 아닌 몇일을 숙박하면서 웨스트 버지니아 관광을 계획한다면 Charles Town에 위치한 작지만, 아늑한..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의 피해를 막을 수 없다면 최소한으로 줄이자 [내부링크]

어떠한 전쟁이든 상관없이, 전쟁의 목적은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승리를 얻어내는 것이다. 이러한 공격의 술수는 날이 갈수록 점점 진화한다. 그 이유는 전쟁에 사용되는 기술들이 계속 발전되기 때문이다. IT업계..

Cystic Fibrosis 낭포성 섬유증과 파이브 피트 [내부링크]

한국 제목으로는 파이브 피트 영어 제목은 Five Feet Apart 라는 영화는 Cystic Fibrosis 낭포성 섬유증 이라는 병을 가진 젊은이들의 일상과 사랑을 다룬 영화이다. 이 영화는 시스틱 파이브로시스를 드라마틱하..

패스트 건강식 오트밀 (Oatmeal) 간단하게 만들어보기 [내부링크]

미국에서 오트밀로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준비하는 과정은 시리얼 만큼이나 손쉽고, 시리얼처럼 한 봉지 안에 모든 것이 첨가되어 있는 간편 오트밀도 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행복의 비밀을 탐구한 하버드 대학교 리서치팀의 결론은? [내부링크]

"Good genes are nice, but joy is better" 2017년 하버드 대학 리서치팀은 75년 동안 무엇이 인간을 행복하게 하는가라는 주제로 리서치하고 있던 내용을 공개하였다. 75년이라는 리서치 조사 기간은 인간의 생애..

미국 IT 직장에서 요구하는 협업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일을 하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들 간에 협업 (Collaboration)은 필수적 요인이다. 우리는 이미 이러한 협업이라는 것을 학생 때부터 프로젝트라는 프로세스를 통해서 배웠다. 하지만, 협업을 제대로 이루기 위해..

하이킹 폴 Trekking Pole Cascade Mountain Tech Aluminum 사용 후기 [내부링크]

걷기를 좋아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는 분야가 등산이 아닌가 싶다. 등산은 걸으면서 얻을 수 있는 행복감과 동시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취미라 나는 생각한다. 핏빗과 연동해서 받은..

역사적 배경이 풍부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West Virginia Harpers Ferry [내부링크]

워싱턴에서 조금 떨어진 West Virginia Harpers Ferry 라는 곳은 관광지로 역사적인 지역으로 유명한 곳이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이유는 이곳이 남북전쟁의 시발점이 된 곳이기 때문이다. 이곳은 버지니아, 메릴랜..

워싱턴에서 두시간 떨어져 있는 실외낚시터 [내부링크]

한국에 있는 낚시터를 미국 워싱턴디씨 근방에서 찾을 수 있을까? 그렇다. 워싱턴에서 두시간 정도 운전을 해서 웨스트 버지니아에 가면 바로 한국과 비슷한 분위기의 실외 낚시터에 갈 수 있다. 실외 낚시터는..

핏빗 차지4에 탑재된 GPS 사용 후기 [내부링크]

핏빗 차지4에는 차지3에 없던 built-in GPS 기능이 있다. 이전 글에 소개는 했지만 간단히 다시 소개하자면 차지3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야지만 위치트래킹이 가능했다면 차지4는 스마트폰 없이 독립적으로도 G..

워싱턴 근교 메릴랜드와 웨스트 버지니아 사이에 위치한 Weverton Cliffs [내부링크]

워싱턴 근교, 메릴랜드 Knoxville 에는 포토맥 강과 자연 경치를 즐길 수 있는 Weverton Cliffs 이 있다. 약 2마일인 하이킹 코스는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적당한 코스이며, 밤에는 하늘의 별들도 선명하게 잘..

무릎 끓을 대상이 생겼다는 의미 [내부링크]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난후, 우리의 인생이 고속도로 위를 달리듯, 뻥 뚫리면 얼마나 좋을까? 우리는 이러한 생각들을 하기 쉽다. 물론, 어떠한 부분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안에서 우리는 그 축복을 누..

인프라 (Infrastructure as a service), 플랫폼 (Platform as a service),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Microsoft AZ-104 (Azure Administrator Associate) 자격증을 취득한 지 약 1년이 지났고, 새로운 Azure Architect 자격증에 현재 도전중에 있다. Azure Architect은 Associate 에 비해서 한층 더 깊고, 넓은 양의..

메릴랜드에 위치한 크리스찬 컨퍼런스 센터 Skycroft 리뷰 [내부링크]

워싱턴 외곽 지역에서 특별히, 메릴랜드 지역에서 소규모 혹은 대규모 컨퍼런스를 계획하고 있다면 Skycroft 컨퍼런스 센터를 고려해보길 바란다. 메릴랜드 Frederick 카운티에 위치한 스카이크로프트 컨퍼런스 센..

AWS Summit 은 나는 왜 매년 참석하는가? [내부링크]

2021년 워싱턴 디씨에서 열리는 AWS Summit 등록이 시작되었다. 매년 나는 AWS Summit 에 참석하고 있는데, 5일씩 열리는 AWS re:Invest 와는 달리, 소소하지만 알찬 정보 및 로컬에 있는 사람들과 네트워킹을 할..

새로운 차원의 삶으로 [내부링크]

3년 동안 예수를 따라다니던 무리들과 제자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3차원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일들을 목격한다. 그것들은 태어나면서 눈먼 사람이 눈을 떴다. 앉은뱅이가 일어서서 걸었다. 배고픈 사람들 5,000명..

통장 쪼개기를 하는 진짜 이유는? [내부링크]

통장 쪼개기, 통장 나누기라는 용어를 간혹 듣는다. 그렇다면 무엇을 위해서 통장을 나누고, 쪼개고 하는가? 그에 대한 이유를 한번 나눠보려고 한다. 이 포스트를 통해서 3가지 질문을 답해보려고 한다. 통장 쪼..

미국에서 은퇴가 가까워질수록 고려해야할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간혹 지인들 중에 은퇴를 하고 난후, 일하시던 직장에서의 401K balance 을 IRA 로 Rollover 하실 때, 생전 처음으로 이렇게 큰 액수의 돈을 손에 쥐어본다는 우스갯소리를 듣곤한다. 이러한 분들께 진심으로 존경..

나만의 투자방법을 가지고 계신가요? (커피하우스 인베스터) [내부링크]

매일 오르락 내리는 주식 시장에 발맞춰서 수많은 정보들이 뉴스를 장식한다. 그중에는 맞는 정보도 있지만, 잘못된 정보도 많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는 이를 지혜롭게 선별해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을까? 이 책..

은퇴의 새로운 흐름인 조기 은퇴 [내부링크]

30-40대를 미국에서 일하면서 미국 회사에서 제공하는 401K로 은퇴준비를 하고 있는 나에게 이 책은 새로운 영감을 주었고, 많은 부분을 공감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아쉽게도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실천적인 방..

금융 마스터 디렉토리 (Master Directory) 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마스터 디렉토리 (Master Directory) 란 당신의 자산 목록 (Net Worth Statement) 및 금융에 관한 모든 정보를 기록한 문서를 의미한다. 쉽게 말하자면, 당신이 불의로 사고로 인해서 더이상 재정적인 관리를 할..

하루 30분 돈공부하기 [내부링크]

책소개: 이 책은 출판된지 10년이 넘은 오래된 책이지만, 기본적인 재정에 관한 내용들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적어놓은 책이다. 아쉽게도 저자가 기록해 놓은 웹사이트 링크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

미국인들과 한국인들의 은퇴 준비하는 방법의 차이 [내부링크]

미국인들과 한국인들의 은퇴하는 준비하는 방법이 상당히 다르다. 한국은 요즘 국민연금이 많이 알려져 있지만, 아직도 가입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은퇴자금이 퇴직금, 그리고 부동산에 많이 묶여있다. 반면 미..

습관이 인격을 형성하듯, 습관이 부자를 만든다 [내부링크]

“재정 시스템의 자동화! 과연 이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 당신이 재정 시스템을 자동화한다면, 그로 인해서 당신은 당신의 삶에 더욱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로 인해 당신은 돈에 대해서 쓸데없는 걱정..

보글헤더들이 말하는 3가지 펀드로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내부링크]

“투자는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가장 수익성이 높은 포트폴리오가 가장 간단하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많은 데이터와 분석이 있습니다.” “Investment doesn’t need to be complicated. In fact, there’..

돈IQ를 물려주는 유태인과 한국의 돈IQ 교육 [내부링크]

"그 누구도 우연찮게 돈과 함께 성공할 수 없습니다. 돈의 속성을 깨닫고 공부해서, 몸에 익혀야 합니다. 이와 같은 이치로 당신은 당신의 자녀들에게 의도적으로 돈의 속성과 교육을 가르쳐야 합니다. 왜냐하면..

난 일하기 싫어요. 놀면서 돈벌래요 [내부링크]

"왜 젊은 사람들은 일하기 싫고, 놀면서 돈을 벌려고 할까?" 난 이 질문을 다시 내 버전으로 하고 싶다.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일, 내 열정이 있는 곳에서 일하면서 돈을 벌고 싶다. 비록 그 돈이 얼마가 안되더라..

N잡러 라고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당신은 실제적으로 부업에 얼마만큼의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얼마만큼의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가에 따라서 당신의 부업의 종류와 그로 인한 수익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You n..

미국 메릴랜드 주립대 학자금 준비해보기 [내부링크]

미국 메릴랜드에 거주하고 있는 세법적 거주인 (시민권, 영주권, 한국분이지만, 미국에 와서 경제적인 활동을 하면서 세금을 징수하고 있는 사람도 포함) 이면, 메릴랜드 주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학자금 준비 프..

College 1- 자녀와 대학 선정 및 전공에 대해서 일찍부터 대화하자 [내부링크]

“Don’t forget, colleges are in the business of making money.” – Dave Ramsey "대학들은 돈을 버는 비지니스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당신은 잊어서는 안됩니다." 2020년 11월 기준으로 미국 전체 Student lo..

자녀돈교육 4 – 자녀들이 소비의 사슬 늪에 빠지지 않게 부모가 교육하기 [내부링크]

"당신이 아무것도 겨누지 않으면, 당신은 매번 무엇인가를 맞출 것입니다. 즉, 정확한 목표의식과 뚜렷한 의도가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이야기이다." “If you aim at nothing, you wil..

자녀돈교육 3 – 자녀들에게 나누고 기부하는 것을 경험하게 하기 [내부링크]

“sharing is caring is a common phrase but had a big meaning that when we share something with someone else it is equal to caring him.” - medium.com 다른 사람과 무엇인가를 공유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자녀돈교육 2 - 자녀들에게 돈을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치자 [내부링크]

“I firmly believe that a lot of people make huge, expensive mistakes as adults simply because they were never allowed to make small, inexpensive mistakes when they were kids.” – Rachel Cruze "많..

자녀돈교육 1 - 자녀들에게 일을 시키자 [내부링크]

“Train up a child in the way he should go, and when he is old he will not depart from it” Proverbs 22:6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잠언 22:6 Smar..

Boglehead 23 - 보글헤드 3가지 인덱스 펀드와 S&P 500 수익률 매달 비교하기 [내부링크]

우리는 미국 및 전세계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Boglehead Three 인덱스 펀드 포트폴리오가 무엇이며, 왜 많은 Boglehead 들이 Three 인덱스 펀드 투자를 선호하는지에 대해서 20가지 장점을 통해 살펴보았고, 직접..

Boglehead 22 – 뱅가드, 피델리티, 슈왑을 이용해서 3가지 인덱스 펀드 포트폴리오 만들어보기 (2 of 2) [내부링크]

Boglehead 21 번째 포스팅을 통해서 우리는 3가지 인덱스 펀드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이제는 3가지 펀드를 어떤 비율로 구성해서 Asset Allocation (자산 분배) 을 할 것인지 결정할..

Boglehead 21 – 뱅가드, 피델리티, 슈왑을 이용해서 3가지 인덱스 펀드 포트폴리오 만들어보기 (1 of 2)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사랑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 포트폴리오를 실제적으로 어떻게 만드는지, 뱅가드, 피델리티, 슈왑의 계정을 이용해서 알아보자. Vanguard (뱅가드) 어카운트에서 Three Fund Portfolio 을 구성하는 방..

Boglehead 20 - 남에게까지 장점을 안겨주는 인덱스 펀드 (장점 20 of 20) [내부링크]

마지막 20번째 보글헤더가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을 때의 장점은 포트폴리오가 단순함으로 인해서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혹은 법적 대리인들이 나의 포트폴리오를 쉽게 관리할 수 있..

Boglehead 19 - 인덱스 펀드마다 세율이 다르다고요? (장점 19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가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구성한 포트폴리오의 19번째 장점은 Tax Efficiency (효율적인 세금) 이다. 대부분의 펀드들은 주기적으로 나오는 Capital Gain (수익)과 주식 및 채권의 Dividend (배당..

Boglehead 18 - 리밸랜싱이 편한 인덱스 펀드 (장점 18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구성한 포트폴리오의 18 번째 장점은 포트폴리오 리밸랜싱이 쉽다는 것이다. 리발란싱이라는 것은 포트폴리오에 구성된 주식과 채권의 비중 (때로는 현금도 포함) 을 주기적으로 처..

Boglehead 17 - 한번 셋업 그리고 잊을 수 있는 인덱스 펀드 (장점 17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가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구성한 포트폴리오의 17번째 장점은 Low Maintenance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노력)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5번째 장점 (개별 주식으로 투자했을 때의 위험) 과 이 포트..

Boglehead 16 - 수익은 높게, 리스크는 낮게 그것이 인덱스 펀드 (장점 16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의 16번째 장점은 위험률 대비 수익률이 효과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영어로는 이를 Portfolio efficiency with best risk/return rati..

Boglehead 15 - 분산투자의 끝판왕 인덱스 펀드 (장점 15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가 애용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때의 15 번째 장점은 Maximum Diversification (최고의 분산) 이다. 보글헤더가 선호사는 3가지 인덱스 펀드는 전세계의 약 15,000개가 넘는 회사들..

Boglehead 14 - 싼게 비지떡인 아닌 인덱스 펀드? (장점 14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을 때의 14번째 장점은 Low expense cost 라는 것이다. 우리는 13번째 포스팅에서 Turnover rate 이 낮을수록, 고객들의 수익은 더 높아진다는 것..

Boglehead 13 - 인덱스 펀드 자꾸 팔았다 샀다 하면 어떤가요? (장점 13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드에서 추천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의 13번째 장점은 Low turnover rate 이다. 펀드는 다수의 주식과 채권들이 묶어서 만들어진다. 펀드 매니저는 펀드를 최초 구성한 후, 시간이..

Boglehead 12 - 인덱스 펀드의 장점은 일관성 (장점 12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애용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의 12번째 장점은 일관성 (Consistency) 이다. 12번째의 장점까지 설명하면서 우리가 배운 것들은 Three Fund Portfolio 는 아주 간단하지만, 굉장히..

Boglehead 11 - 인덱스 펀드가 주는 유익.. 수익과 지출 (장점 11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구성한 포트폴리오의 11 번째 장점은 투자가 아주 심플해지며, 포트폴리오가 심플하기 때문에 미래에 돈을 찾을때도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다. 만약 본인에게 투자할..

Boglehead 10 - 인덱스 펀드의 수익률은 베스트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보다는 훨씬 더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장점 10 of 20) [내부링크]

“Total Market Index Fund 는 당신에게 탁월한 수익을 가져다 주지는 않는다. 그러나, 당신은 Total Market Index Fund 에 투자함으로 인해 대부분의 투자자들 보다는 훨씬 더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다.” 보글..

Boglehead 9 - 펀드에는 왜 트랙킹 에러가 생기나요? (장점 9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애용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할때의 9번째 장점은 다른 펀드들에 비해서 Tracking error (트래킹 에러) 가 아주 작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Tracking error (트래킹 에러) 란 무엇..

Boglehead 8 - 미국 주식과 채권에 스타일이 있다고요? (장점 8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때의, 8번째 장점은 특정 스타일에 따르는 리스크가 없다는 점이다. 스타일이란 Morningstar 가 주식, 채권 혹은 펀드들의 분석을 하기 위해서 만..

Boglehead 7 - 난 미국 IT 테크놀로지주에 몰빵 투자할래요? (장점 7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을 때, 일곱번째 장점은 포트폴리오가 특정 분야 (sector)에 몰리는 것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우리가 흔히 아는 닷컴 버블이 있었던 1990년..

Boglehead 6 - 모든 인덱스 펀드는 자동 분산 투자가 가능하다. 사실인가? (장점 6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더들이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만들때의 여섯번째 장점으로는 세가지 인덱스 펀드들이 서로 중복되지 않기 때문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그로인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보..

Boglehead 5 - 미국 주식 뭐사면 좋을까요? (장점 5 of 20) [내부링크]

미국 주식 뭐사면 좋을까요? 라는 질문을 받곤 한다. 그러면 난 보글헤더들이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로 만든 포트폴리오의 다섯번째 장점을 이야기 하곤한다. 즉, 인덱스 펀드를 강추하는데, 그 이유는 개별..

Boglehead 4 - 펀드 매니저가 바뀌면 망한다? (장점 4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드 3가지 인덱스 펀드로 만든 포트폴리오의 네번째 장점으로는 펀드 매니저에 관한 리스크가 없다는 것이다. 앞 포스팅에서 피터린치가 운영했던 마젤란 펀드의 경우가 바로 여기에 해당된다. 피터린치는 19..

Boglehead 3 - 인덱스 펀드 선행 거래는 왜 S&P 500에 생기는가? (장점 3 of 10) [내부링크]

보글헤드 3가지 인덱스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만들때는 Index Front Running (인덱스 선행 거래)를 피할 수 있다. 한 예로 2015년 American Airlines이 S&P 500 인덱스 펀드 포함된다는 소식이 발표된 후, 실제로..

Boglehead 2 - 피터린치가 운영했던 마젤란 펀드의 함정인 자산 뻥튀기(Asset Bloat)을 아시나요? (장점 2 of 20) [내부링크]

보글헤드가 선호하는 3가지 인덱스 펀드의 장점 중 두번째... 바로 Asset Bloat (자산 뻥튀기) 을 피할 수 있다는 점이다. Asset Bloat이라는 단어를 한국어로 번역하기가 참 어렵지만, 구지 해보자면 자산의 뻥튀..

Boglehead 1 - 왜 자산운영가가 필요해? 난 인덱스 펀드로 충분한데? (장점 1 of 20) [내부링크]

"주식 연구에 평생의 시간을 보내고, 그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일하는 전문가와 일주일에 단순히 몇시간만 투자하는 보통 사람들중 과연 누가 투자를 더 잘 할 수 있을까? 보통 사람들은 결코 그런 전문가를 이..

미국과 전세계 투자자들이 사랑하는 보글헤드 3가지 인덱스 펀드 포트폴리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투자는 옵션이 아니고, 필수이다. 정확하게는 이제는 노동소득보다 자본소득이 떠 빠른 속도로 불어나지 않으면 우리는 빈곤이라는 결과를 초래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것은 미국 뿐만 아니라 한..

핏빗 차지3에서 핏빗 차지4로 바꾼 후기 [내부링크]

핏빗 차지4로 교체하게 된 배경 핏빗 차지3를 2년 3개월 동안 사용하였다. 핏빗 차지3로 처음으로 핏빗과 인연을 맺게 되었고, 2년동안 핏빗을 사용하면서 만족도는 굉장히 높았다. 그 이유에 대해서도 이후에 설..

메릴랜드에 위치한 Herron Pond Park & Quarry Pond Park [내부링크]

메릴랜드에 위치해 있고, 간단히 낚시 손맛 볼 수 있는 두 개의 작은 Pond park 를 소개하려고 한다. 첫번째 장소는 Herron Pond Park이다. 주차는 무료로 가능하지만, 주중에는 일과 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찾아가..

메릴랜드 로컬에 위치한 Bohrer Park (Civil War Trail) [내부링크]

메릴랜드 게이더스버그 (Gaithersburg) 에는 가족과 함께 걸을 수 있는 트레일이 있다. 이 트레일은 Bohrer Park 이며, 주립공원이 아니므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메릴랜드 게이더스버그는 링컨이 연설..

워싱턴DC에서 해볼만 한 것 Bike to work day 이벤트 [내부링크]

워싱턴디씨, 버지니아, 메릴랜드에 여행을 오거나, 살고 있다면 로컬에서 하는 한가지 행사를 추천한다. 바로 자전거 타고 일하는 날 행사이다. 자동차 운전 페달을 밟는 대신에, 자전거 페달로 교환하는 날이라고..

메릴랜드 락빌에 위치한 Woodley Garden Park (우들리 가든 파크) [내부링크]

메릴랜드 락빌에는 우들리 가든(Woodley Gardens Park) 이라는 좋은 공원이 있다 미국에는 여기 저기 훌륭한 국립공원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꼭 입장료를 내고 가는 그러한 공원이 아니더라도 주변에 위치한 공..

코비드19 도너츠맛은? [내부링크]

2021년 4월 2일 첫번째 코비드19 백신을 우연찮게 접종하게 되었다. 사실 나는 내 차례는 아직도 멀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내가 예상했던 것은 의료로 봉사하는 의사, 간호사, 학교에서 헌신하시는 선생님, 치안..

걸으면서 리워드 받는 Dick's Sporting Good with Fitbit [내부링크]

핏빗 (Fitbit)을 사용한지는 이제 2년이 넘었다. 핏빗 자체가 주는 즐거움은 다른 포스팅을 통해서 다시 소개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핏빗과 연동해서 얻을 수 있는 혜택들이 있는데 오늘은 이 혜택 중 하나인 Dick..

미국 메릴랜드 청소년 파이저 백신 접종 후기 (12살부터) [내부링크]

미국 메릴랜드 주는 현재 12살 이상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코비드 백신 접종을 시작하였다. 하지만 Pfizer (파이저) 백신만 현재 12살 이상의 청소년들에게 접종 해당이 되고, 모더나 (Moderna) 백신과 존슨..

메릴랜드 락빌의 메모리얼 도서관 [내부링크]

메릴랜드 락빌 (Rockville)에는 특별한 무엇인가가 있다. 바로 락빌 메모리알 라이브러리... 도서관이다. 내가 거주하고 있는 메릴랜드 몽고매리 카운티에는 몇개의 도서관이 있는데, 그 중에 내가 가장 즐겨 찾는..

메릴랜드 대중 교통 이용해서 출퇴근하기 [내부링크]

메릴랜드 락빌시는 2달마다 락빌에서 일어나고 있는 행사 및 공지를 지역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지역 신문을 발간하고 있다. 상업적 광고가 실려 있는 무료 신문과 달리, 이 락빌 신문은 자세히 눈여겨 보면..

버지니아 가볼만 한 곳 (2nd & Charles 중고 제품) [내부링크]

중고라는 이미지를 확 바꾼 2nd & Charles 중고 물품 매장 가장 나에게 인상적인 것은 비슷한 규격의 책들을 나란히 쌓아서 만든 회사 로고 뒤에 있는 책들이다. 가까이 다가가서 책들을 만져보니 진짜 하나씩 책..

미국 코스코 타이어를 사면 좋은점 [내부링크]

저렴한 타이어 구매 vs 경쟁력 있는 타이어 구매 코스코에서 타이어를 사면 좋은 점은 여러가지가 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우선 타이어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서 경쟁력이 있다. 내가 경쟁력이 있다고 한 의미는..

워싱턴DC에서 가까운 Monocacy Cemetery Flag 이벤트 [내부링크]

워싱턴DC에서 조금 떨어진 메릴랜드 Beallsville에는 Monocacy Cemetery가 있다 매년 현충일 (Memorial Day)와 베테랑스 데이(Veterans Day)에는 워싱턴DC 근방에는 항상 특별한 행사가 있다. 만일 메모리얼 데이..

17년마다 찾아오는 매미 손님 (워싱턴, 버지니아, 메릴랜드) [내부링크]

17년마다 찾아오는 Brood X cicadas (브루드 텐 매미) 에 대해서 알아보자. 워싱턴 인근 지역 버지니아, 메릴랜드주는 2004년을 마지막으로 Brood X cicadas (매미) 풍년을 경험했고, 드디어 올해 (2021)가 다시 B..

OpEx가 대세이고, CapEx는 구세대 모델? (미국 IT 취업11) [내부링크]

우리 앞에 놓여진 치즈는 고갈되는 것은 시간의 문제이다. 또한 내가 좋든 싫든 계속적으로 프로세스 (Process) 를 극대화 시키려는 인간의 노력들은 끊임없이 진행될 것이고, 이에 발맞춰 Technology 도 변화하는..

미국 회사에서 일하면서 이력서 업데이트하기 (미국 IT 취업10) [내부링크]

이력서는 나를 대표하는 문서이다. 1일 기업 혹은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생기고 없어지는 이 시기에 나 자체가 상품이 되고, 그 상품을 효과적으로 선전하고 판매하는 것은 바로 나이다. 그러한 이유로 상품의..

매니저와의 관계가 전부다 (미국 IT 취업9) [내부링크]

미국이나, 한국이나 어디에서 일하던지 매니저와의 관계가 직장 생활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하다. 우리는 누군가의 매니저가 될 수도 있고, 누구의 밑에서 일하는 경우가 보통일 것이다. 그렇다면 이 매니..

스터디 모임은 어떻게 하나요? (미국 IT 취업8) [내부링크]

 IT 자격증은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그룹을 이뤄서 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자격증 공부만 15년을 넘게한 나는 스터디 모임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면 성공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경우 스터디 모임이..

커뮤니티를 통한 엔지니어들과의 만남 (미국 IT 취업7) [내부링크]

인생에 있어서 사람과의 인연은 우리를 더욱 더 풍성한 삶을 살게 한다. 미국에서 IT Network 라는 명목하에 내가 만난 사람들로 인해서 나는 직업적인 영역에서만 도움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함께 삶을 나눌 수 있..

첫 관문이 어려운 IT 취업문 (미국 IT 취업6) [내부링크]

미국에서 IT 분야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일까?  라고 나 스스로에게 물어본다면, 나는 기술과 영어 등이 아닌 어떻게든 아니 무엇이든 미국에서 일할 수 있는 기..

네트워크 시장의 리더인 시스코와의 만남 (미국 IT 취업5) [내부링크]

 나만의 네트워크 홈랩을 구성해보았는가? 그리고 내가 현재 일하고 있는 네트워크 업무와 동일한 환경을 구축해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직접 해보았는가? 만일 그렇다라고 대답한다면, 당신은 네트워크 분야에서..

워싱턴디씨 Fish Market에서 구입하는 메릴랜드 블루크랩 [내부링크]

메릴랜드 블루크랩을 왜 워싱턴디씨에서 구입하나요? 매릴랜드를 대표하는 심볼로 블루크랩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런데, 왜 Blue crab를 워싱턴D.C에서 구입하냐고 물어볼 수 있다. 사실 메릴랜드에서 구입할 수..

기술에 변화에 따른 비지니스의 변화 (미국 IT 취업4) [내부링크]

미국 IT 업계 뿐만 아니라, 모든 비지니스 모델은 고객들의 요구에 의해서 기존의 생산체계가 바뀌어진다. 이것은 특별히 IT 분야에서 두드러지게 볼 수 있는데, 5년전 내가 하고 있었던 업무를 지금 현재 하고 있..

IT와 연관된 쪽으로 자격증 취득하기 (미국 IT 취업3) [내부링크]

미국 IT 업계에서 일하기 위해서 내가 선택한 것은 IT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었다. 그 이유는 내가 공부한 전공과 IT는 그렇게 상관관계가 없었으며,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IT 자격..

미국 첫 직장 (미국 IT 취업2) [내부링크]

미국 IT 업계와 사뭇 동떨어진 CCTV 업계에서의 경력으로 가지고 어떻게 IT 업계로 이직할수 있었을까? 그 이유는 CCTV 업계에서 일한 경력을 가지고 이직할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에서..

미국에서 영어를 하면서 IT 업계에서 일해보고 싶었다 (미국 IT 취업1) [내부링크]

짧은 어학 연수을 마친후, 미국 대학원 공부를 마치고 나서 이력서만 50개 넘게 뿌렸던 쓰라린 기억들을 뒤로하고... 글을 쓰는 지금 2021년 5월 이미 16년이나 지났지만, 처음 미국에서 석사 과정을 마치고 어떤..

메릴랜드 게이더스버그에서 베스 낚시하면서 하이킹 하기 [내부링크]

워싱턴 근교에 위치한 메릴랜드 게이더스버그의 Inspiration Lake은 베스 낚시를 즐기면서 동시에 하이킹하기 좋은 장소이다. Inspiration lake는 Nirvana Lake와 같이 나란히 놓여 있어서 두 레이크를 합치면 하..

워싱턴DC에서 Metro (지하철) 교통카드 사용하는 팁 [내부링크]

WMATA (Washington Metropolitan Area Transit Authority) 워싱턴 지역 지하철, 버스 협회 WMATA라는 단어를 워싱턴DC, 버지니아, 그리고 메릴랜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다. 이 기관이 바로 DMV 지역 (워싱턴 DC,..

메릴랜드 락빌 라이브 뮤직 축제 [내부링크]

메릴랜드 락빌시 (Rockville)는 매년 라이브 뮤직 콘서트를 큰 공원에서 연다. 올해 2021년에는 총 4일에 걸쳐서 행사가 이루어지고, 음악과 함께 각종 음식 및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행사이다...

메릴랜드 베데스다 NIH에 처음 이사온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렌트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베데스다 (Bethesda) 혹은 락빌 (Rockville)에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우선 축하드린다는 메세지를 보낸다. 이 지역은 워싱턴DC에서 가까이 위치하고 있지만, 워싱턴디씨와는 다른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