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ostory의 등록된 링크

 wato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4건입니다.

대동기어 상한가 차트 원인모를 상승과 주가 [내부링크]

월요일 장이 시작하기 전에 공부할 겸 이것저것 차트를 돌려다 보고 있던 중 대동기어 차트를 발견했다. 대동기어가 2022년 4월 15일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이렇다 할 알려진 호재 이슈가 없고 최근 거래일 동..

제3자배정유상증자 뜻과 쇼박스 차트 [내부링크]

주식 거래를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 상황에서 그냥 당일 양봉으로 불 뿜는 차트에 돈을 박고 도박을 하면서 돈 벌기를 기도 할 수는 없다. 리서치를 하면서 예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대로 흘러가 준다면 적은 돈으..

주식 초보 주린이 주식사는법 [내부링크]

아내와 두번다시 주식을 하지 않기로했었는데 소액으로 투자하는걸 간신히 허락을 받았다. 이 소액으로 어느정도 성과를 내면 아내와 다시 자본금 올리는걸 상의해 보기로 했다. 이전에 m1맥북으로 주식투자를 해..

터키 이스탄불 시시하네 한적한 스타벅스 커피 휴식 [내부링크]

터키 시시하네는 지하철에서 나오자마자 유럽을 떠올리게 한다. 어느 골목으로 나가도 유럽스러운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으며 대사관들과 카페 펍등이 많은 거리이다. 이날 우리는 금요일 저녁 6시 이후에 가..

터키 이스탄불 여행 이민 식수 구하는 팁 [내부링크]

터키 이스탄불 여행 이민 식수 구하기 터키 이스탄불에 거주하면서 석회수 필터를 쓰는 집을 거의 보지 못했다. 현지인 집을 가도 식수는 대부분 생수를 사 먹는 방식이었고 수돗물을 먹는 가정도 있었다. 이유는..

맥북 패러렐즈 스탠다드 프로 버전별 성능 비교 [내부링크]

2022.04.15 - [터키백수/터키백수 일기] - m1 맥북에어 패러럴즈 주식투자 키움증권 hts 사용 m1 맥북에어 패러럴즈 주식투자 키움증권 hts 사용 2022.04.09 - [터키백수/터키백수 일기] - [터키백수 D+2] 터키에..

m1 맥북에어 패러럴즈 주식투자 키움증권 hts 사용 [내부링크]

2022.04.09 - [터키백수/터키백수 일기] - [터키백수 D+2] 터키에서 현실 적인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보자 직업 군 조사 [터키백수 D+2] 터키에서 현실 적인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보자 직업 군 조사 백수: D+'2' 감..

터키이스탄불 가볼만한곳 레심 뮤지엄 산책 [내부링크]

날씨가 너무 좋은 탓에 커피만 마시고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2022.04.15 - [터키백수/터키 맛집] - 이스탄불 베식타시 노천 카페 휴식 맛집 이스탄불 베식타시 노천 카페 휴식 맛집 터키 이스탄불에서 아주 오..

이스탄불 베식타시 노천 카페 휴식 맛집 [내부링크]

터키 이스탄불에서 아주 오랜만에 날씨가 좋았다. 3월 보다 날씨가 좋아진 게 확 체감되지만 4월인 지금도 약간 쌀쌀하다. 가방에 카디건 하나 챙겨서 바로 나섰다. 목적지는 터키 이스탄불의 젊음의 거리 베식타..

백수일기 NFT만들기 를 통해 파이어족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파이어족 뜻 파이어족은 MZ 세대가 은퇴를 설계하며 경제적으로 자립과 남들보다 빠른 은퇴를 통해 인생을 즐기며 살기 위해 만들어진 단어이다. 이렇듯 파이어족이 되기 위해서는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자유로..

샤오미미밴드6 한글패치 사용법 2개월 사용후기 [내부링크]

샤오미미밴드6는 한글패치를 통해 한국어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 사실을 나는 뒤늦게 알았다. 사실 2021년 6월에 출시했고 나는 아내의 결혼기념일 선물로 1년을 앞두는 끝물에서야 샤오미미밴드6를 사줬다. 돈도..

터키 고등어 케밥 에민 아저씨 초심 검증 [내부링크]

터키 이스탄불에 가면 꼭 필수 코스로 들리는 곳이 고등어 케밥이라고 생각합니다. 터키에서 입맛에 가장 맞는 음식을 꼽으라고 한다면 고등어 케밥을 꼽을 것 같습니다. 백종원도 칭찬하는 고등어 케밥도 메이커..

터키 코로나 걸리고 롱코비드 증상과 후유증 [내부링크]

2주 전에 터키에서 옆자리 동료 직원이 열이 나는 것 같다 몸이 이상한 것 같다며 조퇴를 하더니 다음날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병원에 간다고 합니다. 그러고 들려주는 결과는 코로나 양성. 다음날부터 열이 나고..

터키 이스탄불 별미 함시튀김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터키 이스탄불에 오면 필수적으로 많이 갈라타 타워를 관광하고 바다 쪽으로 걸어 내려와 굉장히 이국적인 풍경의 한강뷰를 맞이할 수 있다. 이곳에 내려오면 Haliç 역으로 가기 위해서라도 이곳을 지나가게 된다..

터키 이민 혹은 한달 이상 살기 위한 생활비 공개 [내부링크]

터키에서 직장을 관두며 그동안 터키에 입국해서 거주한지는 벌써 6개월이 지났다. 지난 6개월간 한 달 평균 생활비를 정리하고 앞으로 디지털 노마드로써 계획과 전략을 다시 세우려고 한다. 2022.04.09 - [터키..

터키 이스탄불 교통카드 구매 충전 교통비 [내부링크]

터키 이스탄불에 도착하면 우선 가장 먼저 하는 것이 휴대폰 인터넷 사용과 환전일 것이다. 미리 말하지만 절대로 공항에서 환전하는 일은 없도록 하자 꼭 해야 한다면 300~500TL만 환전을 하고 택시나 대중교통을..

터키 이스탄불 e-sim 발급과 휴대폰 요금제 가격 [내부링크]

터키에 장기로 출장을 오고나서 가장 불편했던것 중에 하나는 한국에서 인증이나 중요한 연락이 올 수 있어서 핸드폰을 두개를 가지고 다녔다. 핸드폰 한대는 한국 유심카드를 넣어서 로밍을 해놓았고 한대는 터키..

터키 이스탄불 한달 생활 공과금 6개월 비교 [내부링크]

터키에 작년 10월에 들어와서 집을 구하고 생활을 하면서 지금까지 나온 공과금들을 살펴보며 한국에서 지냈을 때와 가스비, 전기세, 수도세 등을 비교를 해보려고 한다. 수익을 만들 때까지 최대한 지출을 줄이..

터키 이스탄불 치킨 정육식당 먹을만한 음식 [내부링크]

터키에서 생활하면서 항상 그리운 음식 중 짜장면이나 중국음식을 제외하고도 내 최애 음식은 역시나 치킨이다. 한국처럼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을 먹으려면 사실상 선택지가 KFC정도밖에 없지만 구운 치킨을 좋아..

터키 이민 주거지 선택과 한달 거주 비용 [내부링크]

터키 이스탄불 이민 주거 지역과 주거 비용 터키 이스탄불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환율이 엄청나게 폭락하면서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떨어지는 환율만큼 엄청난 인플레이션이 뒤따르며 사실상..

터키 맥주 에페스 필스너 파는곳과 맛 리뷰 [내부링크]

이란에서 넘어와 터키에 처음 방문하고 가장 먼저 했던 게 숙소에 짐을 벗어던지고 근처 슈퍼로 달려가서 맥주를 찾았다. 이란은 나라에서 술을 불법으로 금하고 있기 때문에 맥주에 아주 목이 말라있었기 때문이..

[터키백수 D+2] 터키에서 현실 적인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보자 직업 군 조사 [내부링크]

백수: D+'2' 감정 날씨: 맑음 하루 요약 터키에서 백수가 되고 한국으로 돌아갈 수 없는 이유가 너무나 많다. 한국에 청약 당첨이 되어서 아파트가 지어질 동안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월급이 없기 때문에 지낼 곳을..

터키 이스탄불 여행하기 좋은 시기와 날씨 이렇게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터키는 아시아와 유럽사이에 걸쳐있는 국가입니다. 따라서 아내와 같이 저를 따라 처음 터키로 가는 사람들이나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두바이같은 중동지역처럼 덥고 건조한 나라라고 생각하고 4계절이 없이..

터키 이스탄불 여행을 위한 터키 밥상물가와 리라 환율 [내부링크]

터키 이스탄불의 담배 가격도 처음 터키 도착했을 때에 비하면 6개월 사이에 물가가 37%나 올랐습니다. 터키에서 백수가 된 겸 아내의 장보기를 따라가서 현지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체감해 봤습니다. 터키에는..

[터키백수 D+1] 터키에서 백수가 되었고 아내와 백수 면접을 치루다 [내부링크]

백수 된 지: D+1 감정 날씨: 싱숭생숭 하루 요약 어제 퇴사를 결정하고 결국 사직서를 다 처리하고 짐도 챙겨 왔다. 정신적으로 지치고 스트레스가 심한 거 같아 전날 늦잠을 다짐하고 잠들었다. '몸은 기억한다'..

터키 라마단 금식과 여행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터키에서 백수 된 지 백수 2일 차를 맞아 남들은 일하고 출근할 시간에 나가서 밥을 먹고 갈라타 타워 터키 관광지에 가려고 아내와 부지런히 씻고 나왔다. 평소 즐겨먹던 터키 피자 피대가 생각나서 자주 가던..

사직서 퇴사사유 작성요령 [내부링크]

사직서 작성과 퇴사 사유 최근 대표에 의해 어이없는 상황을 겪고 마침내 어제 퇴사를 결정하고 사직서를 제출하고 짐을 챙겨 왔다. 사직서를 제출하려고 문서를 작성하려는데 뜻밖에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바..

터키 홍합밥 미디예돌마 백종원이 극찬한 이유가 있네요 [내부링크]

터키식 홍합밥 미디예돌마 터키에는 백종원이 강추하는 터키식 홍합밥 미디예돌마가 길거리 이곳저곳에서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길거리에서 몇번 먹어보고 실망한 뒤로는 터키내에서도 홍합밥 미디예돌마 전문 체..

터키 이스탄불 공항 담배 물가! 여행전 필수! [내부링크]

터키 이스탄불 현지 담배 가격은 말보로 터치블루 기준 카드결제 27TL 현금 26TL입니다. 터키는 작년 말 아주 드라마틱하게 환율이 폭락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물가가 다 저렴해졌다고 생각하는 건 너무 거친..

사우디의 미사일 폭격과 이란 그리고 후폭풍 [내부링크]

무슨 일인데? 예멘에서 전투를 벌이고 있는 사우디 주도 연합군은 이란과 동맹을 맺은 후티 반군이 제다의 아람코 석유 시설을 포함한 사우디 아라비아에 탄도 미사일과 무인기를 활용해서 사나의 군사시설을 폭격..

터키, '카타르 찬스' 통해 환율위기 극복할까? [내부링크]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Recep Tayyip Erdogan) 대통령이 중동 부국 카타르를 방문했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12월 7일 카타르의 타밈 (Sheikh Tamim bin Hamad Al Thani) 국왕과 정상회담을 가지게..

12월 다시 최저가 갱신한 터키 환율, 그 이유는? [내부링크]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Recep Tayyip Erdogan) 대통령은 새로운 재무부장관으로 누레딘 네바티(Nureddin Nebai) 차관을 지명했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의 경제정책 개입 강화로 환율이 이슈화되고 있는..

중동의 새로운 물류 중심지? 오만의 새로운 먹거리 [내부링크]

중동의 걸프만과 인도양 사이에 위치한 국가, 오만은 최근 자국의 항구 개발을 통해 세계해운의 새로운 중심지로 도약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오만의 경제구조는 석유 수출에 강하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코노미스트 선정, 올해 생활비가 가장 폭등한 도시는? [내부링크]

영국의 시사잡지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의 계열사인 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서 '2021년 생활비가 가장 비싼 도시 (Worldwide Cost of Living 2021)' 순위를 집계했습니다. 올해 전 세계 173개의 주..

이란 광산 채굴 장비 수입가능성과 비즈니스 가능성 [내부링크]

이란에 광산 중장비 기계류 수입이 본격화되어가는 분위기입니다. 이란의 광산 장비 수입 계획 이란은 자국의 광산분야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채굴 기계들을 수입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광산 지역..

석유 생산국 이란이 석유 수입국이 되는 과정 [내부링크]

이란은 세계 2위의 가스 보유국이지만 여름에는 가스가 부족하여 화력 발전소에 전력을 공급하지 못하고 전력 공급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가스 부족으로 인해 산업용 가스를 제한해서 할당을 하고..

이란, 탈레반군 접경지역에서 충돌!? [내부링크]

이란, 탈레반 무슨 일이야? 이란 국경 근처에서 이란 군인과 탈레반 군대 간의 충돌이 발생했지만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보이며 나중에 "오해"에서 비롯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란의 여러 매체에서는..

천연가스 스와프, 자원다툼의 해결안 [내부링크]

이란-아제르바이잔-투르크메니스탄 3개 국가가 3자간 천연가스 스와프 협정에 협약했습니다. 스와프 규모는 매년 최대 20억 입방미터 (2 billion cubic meters)의 천연가스입니다. 통화 스와프는 익숙한 단어이..

오미크론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터키 여행 및 방문 괜찮을까?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오미크론 창궐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매우 위험한 새로운 COVID-19 변종이 나타났습니다. '오미크론 (Omicron)'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의 창궐은 터키를 위기에 빠뜨렸고 비행 금지와 철..

2022년 터키 금리 앞으로의 전망 (feat. 터키현지의 반응과 대응) [내부링크]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인터뷰를 통해 더 저렴한 금리가 제조업을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인플레이션을 늦춘다고 했었죠... 이렇게 터키 대통령의 장담과는 다르게 이번 발언 직후 달러 대비 8.1%나 하락..

이란의 가뭄은 이란의 주요산업을 위협할까? [내부링크]

이란의 가뭄 이란은 지금 거의 2년 동안 가뭄으로 물 부족에 의한 이슈가 있습니다. 그동안 이란 내에서도 가뭄을 큰 문제로 인식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는데요. 어떤..

기름 펑펑나는 '농업대국', 이란 농업의 변화점 [내부링크]

중동 지역에 대한 대표적인 스테레오타입은 무엇일까요? 터번을 둘러쓰고 낙타를 탄 채 끝없는 열사(熱沙)의 사막을 거니는 모습, 혹은 '검은황금' 석유를 등에 엎은 사막 위 부유한 국가들이 생각나는데요. 하지..

이란의 대표 산업 농산물 [내부링크]

2021.11.23 - [해외 이슈] - 이란 자동차 수출 위기: 이웃국가들의 수입 금지조치 이란의 기후 이란은 매우 건조한 나라입니다. 한국에 비하면 아주 극소량의 비가 내리죠. 한국 사람 입장에서는 비가 온다라고..

요소수 구하기 어려워서 만들어 쓴다구요?! [내부링크]

요소수 대란 요소수는 디젤 차량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의 950만 경유 자동차가 운행 중이며, 경유차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요소수 대란을 통해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요소수를 넣지 않으..

요소 수입 대책, 이란을 주목하라 [내부링크]

올해 대한민국을 크게 달군 이슈 중 하나는 요소수 대란 사태입니다. 이는 현재 한국 내 요소(Urea) 제조시설이 없고, 98%의 요소를 중국으로부터의 수입에 의존하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중국 역시 호주와..

21세기 터키의 경제정책: 에르도아노믹스 (Erdoganomics) [내부링크]

2021년, 터키 리라화가 거듭 대폭락을 보이며 세계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이슈의 중심에는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이 있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자신의 내각(2014년 이후 행정부)..

블랙프라이데이와 터키 환율 폭락은 기회 아닌가요!? [내부링크]

블랙프라이데이와 해외직구 1980년대에 시작된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이제는 모두에게 익숙한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불리며 많은 쇼핑객들이 이날을 기다기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전자 상거래가 상용화되..

2021년 터키 리라화 환율위기 사태의 원인은? [내부링크]

2021년 터키에 관한 국내·외 보도는 주로 어떤 주제들을 다뤘을까요? 대체적으로 터키의 환율 문제가 큰 이슈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현재 터키 리라화 가치 문제는 연중 시간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고, 매 분기별..

이란-아르메니아, 국경지대에 공동산업단지 건설 협의 [내부링크]

이란의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란과 아르메니아 양국의 국경지대에 대규모 공동산업단지가 들어설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공동산업단지는 양국의 민간분야 및 중소기업들의 교류를 증진시키기 위해 설립될 예정입..

이란 자동차 수출 위기: 이웃국가들의 수입 금지조치 [내부링크]

이란은 MENA지역(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최대의 자동차 생산국가입니다. 하지만 이번 11월은 이란 자동차업계에 먹구름을 잔뜩 드리우고 있습니다. 바로 이란산 자동차의 주요 수입국들이 연이어 수입을 금지했..

이란의 해양 수도 차바하르 [내부링크]

이란의 해양 수도 차라바흐 차라바흐는 이란의 시스탄과 발루체스탄 주에 위치해있습니다. 사실, 이 지역은 이란 남동부에 있는 유일한 해양 항구입니다. 차바하르를 방문하는 것은 4계절 어느 때나 적기라고 볼..

이란 중동 지역 알루미늄 생산 산업 [내부링크]

중동지역 처음 알루미늄 생산국가 이란은 중동에서 최초의 알루미늄 주괴를 생산한 나라입니다. 이란의 알루미늄 생산은 1972년 아락 알루미늄 공장 (현재의 IRALCO)의 설립으로 시작되어, 이후 알마흐디, 호르모..

2022년 이란의 수입규제 철폐?! [내부링크]

이란의 수입규제 이란은 1979년 종교혁명 이후 외국으로부터의 수입을 자체적으로 규제를 하며 사실상 외교의 문을 걸어잠구게 되었습니다. 혁명과 규제 이후 이란의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외..

중동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중동시장은 하나의 시장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중동시장이라고 하면 중동지역 전체를 하나로 묶어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경향때문에 각 중동시장의 특색을 전략적으로 고려하지 않고 진출을 결정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