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5rfcu의 등록된 링크

 wd5rfc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아플때 병원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진료 잘하고 양심적인 병원 고르는 꿀팁~~!!! 병원 가기 전에 확인 필수~~~ 아플떄 병원 고르는 방법 다른 돈 되는 정보들 알아보기 여기를 눌러주세요 ※ 병원마다 다를 수 있으니 여러 병원에 방문해서 비교해 보세요 아플떄 병원 고르는 방법 # 치과 치과 홈페이지에서 학력 확인 (o o 치과대학 졸업) 내가 필요한 치료의 '전문의' 타이틀 확인하기 치료 계획을 의사 선생님이 직접 설명해 주는 곳으로 가기 검진 당일날 당장 치료를 강요한다면 피하는 것이 좋음 너무 저렴한 곳 피하기 (갑자기 병원이 없어질 수 있음) 항상 대기 환자가 많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곳은 아님 의사 선생님과 대화하기 어려울 정도로 바쁜 곳 피하기 한 자리에 10년 이상 있던 치과는 양심적일 확률이 높음 # 피부과 '대한피부과의사회..

몸 망가지게 하는 사소한습관 모음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하고 있던 것들 몸 망가지게 하는 사소한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돈 되는 정보들 알아보기 여기를 눌러주세요 # 등드름 생기는 습관 ※ 이런 습관들만 고쳐도 한 달 만에 바디트러블 없어짐 뜨거운 물로 오래 샤워하기 샤워타월 사용한 다음 제대로 말리지 않음 몸 먼저 씻고 나서 머리 감기 각질 제거한 다음 바디 로션 바르지 않기 머리를 감을 때 독바로 서서 감기 한번 사용한 수건을 말려서 다시 사용하기 헤어에센스 바른 머리카락이 그대로 피부에 닿음 땀 흘린 다음 물로만 샤워하기 # 쭈글손 만드는 습관 ※ 손은 목 다음으로 노화가 빠른 부위! 손 씻고 물기 안 말린 채로 밖에 나가기 비누로 손 씻고 나서 핸드크림 안 바르기 피가 날 정도로 손톱 주변 각질 뜯기 고무장갑 안 끼고 맨손으로 ..

2월에 오르는 실생활 물가 총정리 [내부링크]

2월부터 오르는 생활 물가 총 정리, 와~ 진짜 이것까지 오르다니~ 다른 돈 되는 정보들 알아보기 여기를 눌러주세요 ※ 각 기업별 발표된 기사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으며, 가격 인상 기기 및 인상폭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아이스크림 바 아이스크림 롯데 제과 (스크류바, 죠스바 등) : 500원 → 600원 빙그레 (메로나, 비비빅 등) : 1,000원 → 1,200원 콘 아이스크림 롯데 제과 (월드콘 등) : 1,000원 → 1,200원 빙그레 (슈퍼콘, 부라보콘 등) : 1,000원 → 1,200원 기타 아이스크림 찰떡아이스, 설레임 : 1,000원 → 1,200원 나뚜루 파인트 10종 : 1,290원 → 1,490원 # 음료, 유제품 콜라 코카콜라, 제로콜라 355ml : 1,900원..

올해부터 바뀔 각종 보험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올해부터 바뀌는 각종 보험제도 완벽 정리 다른 돈 되는 정보들 알아보기 여기를 눌러주세요 ※보험사의 상품에 따라 조금씩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세요 실손의료보험 바뀌는 내용 2023년부터는 실손의료보험료가 평균 8.9% 인상됨(4세대 실손보험은 동결) 2023년 1월 1일부터 개인, 단체실손 중복 가입자는 직접 단체보험 중지를 신청할 수 있음 POINT 평균적으로 1세대 6%, 2세대 9%, 3세대 14% 인상될 예정(갱신주기에 따라 차이가 있음) 갱신주기가 3~5년인 실손 보험에 가입했다면 올해는 최대 50%까지도 오를 수 있음 회사에서 단체실손보험에 가입했었다면 중지 후 잔여기간에 관한 보험료도 환급받을 수 있음 개인실손보험을 중지 후 재개한다며 중지 당시 가입했던 상품과..

월별 제철 해산물 [내부링크]

1월~12월 월별로 제철 해산물 딱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돈 되는 정보들 알아보기 여기를 눌러주세요 1월~2월 킹크랩 겨울에 꼭 한번 이상은 먹어줘야 함 연말보다 약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꼬막, 피조개 피조개를 회로 먹으면 가장 맛있을 때이다. 쪄먹거나, 해물탕, 양념무침 해서 먹기 민어 여름 제철이지만 겨울에도 제법 맛있다. 민어탕, 민어 전으로 먹는 것을 추천 줄가자미 대한민국 3대 명품 횟감 중 하나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고소한 풍미 3월~4월 용가자미, 물가자미 봄철에는 수분이 많아서 뼈째 먹기 좋음 전국 어디서든 저렴하고 맛난 시기 볼락 봄에 수산시장에서 흔하게 볼 수 있음 소금을 뿌려서 먹는 직화구이가 제일 맛있음 강굴(벚굴) 일반 굴보다 담백해..

발렌타인데이 선물 [내부링크]

며칠 뒤면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옵니다. 매번 선물 고르기 힘드시죠? 남자 입장에서 받고 싶은 선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매달 이렇게 다양한 기념일들이 있습니다. 다 장사 속인 거 같아서 다 챙기는 건 좀 아닌 거 같습니다만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는 많이들 챙길 거라 생각 드는데요 항상 발렌타인데이엔 초콜릿만 받을 텐데 남자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론 정성 들여 만든 초콜릿은 좀 다르겠지만요 남자들이 초콜릿 대신 받으면 좋아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남자 향수 향수는 개인 취향이 다양해서 추천드리기 까다롭습니다. 당연히 명품이면 다 좋아하겠지만 가성비 좋은 2가지 추천드립니다. 1. 존바바토수 아티산 EDT 시트러스 우디 계열의 향취를 테마로 한 감귤류와 허브 톤의 조화로 공..

전세 사기 예방 하는 법 [내부링크]

전세 사기 예방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기사 보기 여기를 눌러주세요 전세 사기 피해 1월 30일부터 우리은행 710여 개 지점에서도 전세계약 확정이자 확인 권한이 부여됩니다. 최근 전세 사기가 여러 차례 발생해서 정말 많은 피해자가 발생했고 사회적인 문제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출이 없는 안전한 집을 전세로 계약하고 곧바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받더라도 집주인이 세입자가 전입 신고하는 날 바로 그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면 나중에 집이 경매로 넘어갈 경우에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입신고를 하고 확정일자를 받으면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권리인 대항력은 다음 날 0시 기준으로 효력이 생기지만 집주인이 담보대출을 받게 되면 등기는 당일..

비 접촉 버스 요금 결제 시스템 확대 [내부링크]

"지나가기만 해도 버스요금 자동 결제” 1월 2일부터 경기도 모든 광역버스에서 비접촉 요금 결제 서비스 시행 경기도, 23년 비접촉(태그리스) 버스요금 결제 시스템’ 확대 시행‥1월 2일부터 광역버스 2,669대 전체 도입 비접촉 버스요금 결제 서비스란? 비접촉 버스 요금 결제 서비스’는 경기도가 대중교통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최소화하고, 버스 탑승객들의 편의를 대폭 증진하고자 도입한 사업이다. 스마트폰에 태그리스 페이’ 앱을 설치한 후 선 후불형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버스 승 하차 시 승객의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신호와 차량 내 설치된 비콘 신호가 통신해 카드 접촉(태그) 없이 자동으로 승 하차 처리 및 결제가 이뤄진다. 기존에는 버스에 승차하게 되면 차량에 설치된 카드 리더기 비콘에 카드 또는..

2월 축제 [내부링크]

2월축제, 겨울축제, 봄축제 구정 연휴때 부터 봄이 오기 직전 까지 전국 축제가 열리는 곳을 알아보고 가족, 연인,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각종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강화도 왕방마을 얼음 축제 눈내림 별내림 불빛 축제 부산 희망드림 빛 축제 휴애리 유채꽃 축제 자라섬 씽씽 겨울 축제 이월드 일루미네이션 피노키오 & 어린왕자 별빛 축제 오색별빛정원전 1.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기간 : 2023.01.01.(일) ~ 2023.02.12.(일) 시간 : 09:00 ~ 22:00 장소 : 청양 알프스마을 요금 : 입장료 8000원 (온라인예매가) 소개 : 동화나라 친구들 모여라~! 커다란 얼음분수로 만들어 놓은 알프스성에 동화나라 캐릭터들이 모두 모여 함께하는 칠갑산 겨울..

바뀌는 연말 정산 주요내용 [내부링크]

2022년 바뀌는 연말정산 주요 내용 알아보고 준비 잘해서 제2의 보너스 두둑이 챙겨 보세요~~ 연말정산 자세히 알아보기 연말정산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눌러 확인 신용카드 공제율 상향 신용 카드 등 사용액 및 전통카드 사용액 중 전년 대비 5% 초과 사용분에 대해 한도 100만 원 내 20%의 소득공제가 이뤄진다. 대중교통 소득 공제율 상향 2022년 하반기 (7~12월) 대중교통 사용분에 대한 공제율도 한시적 40%에서 80%로 상향 조정 됐다.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한도 상향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자가 주택을 임차하기 위해 차입한 자금의 공제한도 300만 원에서 400만 원으로 상향됐다. 월세액 세액공제율 상향 무주택자 월세액 공제율은 기존 10~12%에서 15~17%로 늘어났다. ..

청년 도약 계좌 [내부링크]

청년 도약 계좌, 화끈한 지원 월 최고 40만 원을 지원 엄청난 혜택 궁금증을 풀어 봅시다~~!!! 청년 도약 계좌 정보 미리 알아두었다가 화끈한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새 정부 청년 정책 여기를 눌러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금융, 2023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달라지는 정책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청년들에게 10년을 가입하면 목돈 1억 원을 만들어주겠다는 그런 공약이었습니다. 윤 대통령의 청년 공약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고 그리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정부가 국회에 예산안을 제출하면서 이 청년 도약 계좌의 모습이 처음으로 공개가 됐습니다. 미리미리 좀 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과거 청년 희망 적금 우선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 있었던 청년 희..

횡단보도 우회전 범칙금 [내부링크]

1월 22일부터 또 바뀌는 도로교통법 횡단보도 우회전 선만 밟아도 범칙금 각종 도로교통법 알아보기 여기를 클릭하여 주세요 최근 6개월에 한 번씩은 계속해서 도로교통법이 변경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많은 운전자들에게 혼란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운전하는 입장이지만 너무 자주 변경되어서 헷갈리는 게 현실입니다. 오늘도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두 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니까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기억하고 계셨다가 단속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차선 밟고 주행 시 범칙금과 벌점 우선 올해부터 차선을 밟고 주행할 경우 차로 통행 준수 의무 위반 등의 행위로 범칙금 및 벌점이 부여됩니다. 도로를 달리다 보면 차선을 어중간하게 물고 운전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옆으로 끼어들지 못하도록 차선을 ..

다이어리데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월 돌아오는 14일마다 어떤 기념일인지 잘 알아 두었다가 그날 마음을 고백하며 챙겨서 센스남, 센스녀가 되시길 바랍니다. 1월 14일 다이어리데이의 의미와 추천 다이어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1월 14일 헬로데이? 매달 14일마다 기념일 다이어리데이란? 다이어리 데이는 다이어리에 1년 동안의 계획을 적어놓는 날이며, 일 년 동안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도록 기원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올 한 해 계획을 세워서 기록하는 날이고, 연인에게는 알찬 한 해를 보내라는 의미에서 1년 동안 쓸 예쁜 다이어리나 수첩을 선물하는 날입니다. 다이어리를 계획성 있게 1월부터 써야 되므로 1월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헬로데이? 최근 1월 14일은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헬로데이로 불리며 좋아하는 사람에게..

봄 제철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봄 제철 음식 정보 알아두어서 잘 챙겨 먹으며 건강해지고, 먹는 즐거움과 함께 건강도 챙겼으면 좋겠습니다. 식재료 리스트 1. 쭈꾸미 3~5월 제철인 쭈꾸미는 꼭 먹어야 하는 저의 최애 식재료이며 쭈꾸미에는 DHA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심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며 자연이 저희에게 주는 피로회복제 입니다. 그리고 쭈꾸미 먹물에는 일렉신과 뮤코다당류가 있어 항암효과에 탁월하여 암세포를 억제하는 역활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쭈꾸미 샤브샤브와 쭈꾸미와 삼겹살의 만남 쭈꾸미삼겹살 볶음은 정말 맛있습니다. 2. 키조개 키조개는 보통 조개구이 전문점에서 많이들 드시는데요 엄청나게 큰 조개가 바로 키조개이고 안..

1월 9일 월요일 국내외 증시 이슈 스케줄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테마 스케줄 1. 일본 증시 휴장 2. 라파엘 보스틱 애틀란타 연은 총재 연설(현지시간) 3. 美 국무차관 방한 예정 4. 북미 3국 정상회담 예정(현지시간) 5. 바이오텍 쇼케이스 개최 예정(현지시간) 6. 하이트진로 [ 24,250 변화 없음 (0.00%) ] 토론공시 제로 슈거 리뉴얼 제품 출시 예정 7. SF9, 컴백 예정 8. MDS테크 [ 1,770 변화 없음 (0.00%) ] 토론공시 권리락(무상증자) 9.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1,355 변화 없음 (0.00%) ] 토론공시 추가상장(무상증자) 10. 대한그린파워 [ 645 변화없음 (0.00%) ] 토론공시 추가상장(CB전환) 11. 다믈멀티미디어 [ 4,995 변화없음 (0.00%) ] 토론공시 추가상장(CB전환) 12. 한..

전 세계 일조 부자들 습관 분석 [내부링크]

'억만장자의 시크릿'에 소개된 전 세계 부자 21명의 5가지 습관 모두가 비슷한 수명을 가지고 같은 시간을 사는 동안 다른 사람들은 방황하는 동안 어떤 사람들은 일반인들이 상상할 수 없는 부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자. 어떤 일이든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항상 정상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이들의 성공비결과 동기부여 사고방식은 다르지만 일반인들이 배우고 훈련하고 내면화할 수 있다는 공통점은 분명히 있다. 오늘 저는 '억만장자의 시크릿'이라는 책에서 소개한 전 세계 부자 21명의 습관 5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습관이니 부자가 되고 싶다면 오늘 이 영상을 보시고 실천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1. 일찍 일어나는 것 일찍 일어나는 것은 성공한 기업가들의 가장 흔한 습관이다. 자수성..

4가지 반복 하여 부자 되는 법 [내부링크]

성공하고자 한다면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성공한 사람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이 제일 효과적인 방법이다. 우리가 도전이 두려운 것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나의 돈이 줄어드는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누군가는 우리가 부끄러워해야 할 것은 실패가 아니라 실패하지 않았으면 염려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성공한 사람들 중에 한 번도 실패하지 않고 성공한 일은 없습니다.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기만 하면 어떤 실패든 가치를 지닙니다. 누군가는 매장 10개 가진 회사가 매장 300개를 꿈꾸며 비웃고 누군가는 흥분합니다. 김승훈 회장님의 생각의 비밀이란 책을 참고함으로써 어떻게 가난한 이민자에서 5천억 원 자산자가 될 수 있었는지 그의 성공 방법 네 가지를 소개합니다. 1. 매일 100번씩..

부의 추월 차선 가난한 사람들의 6가지 습관 [내부링크]

가난한 사람들은 선택하지만 부자 들은 결코 선택하지 않는 여섯 가지 부자처럼 보일 것인가 진짜 부자로 살 것인가 백만장자처럼 꾸미고 다니지만 실제로 가진 돈이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면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은 엄청난 부를 소유한 부자도 있습니다. 부자처럼 보이는 가난한 사람이 될지 아니면 진짜 부자로 살지 선택은 우리의 몫입니다. 오늘은 가난한 사람들은 선택하지만 부자 들은 결코 선택하지 않는 여섯 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난한 사람들은 인생 한 방을 노리고 부자들은 과정을 중시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하늘에서 뚝 떨어지거나 상금이 걸린 퀴즈쇼에서 우연히 우승하거나 로또 1등에 당첨되길 바라곤 합니다. 가난한 사람 대부분 과정을 무시한 채 특정 사건에 집착한 나머지 부를 놓치는 ..

성공한 사람들의 3가지 습관 부자 되는 법 [내부링크]

책 승리하는 습관에서 소개된 열다섯 가지 삶의 원칙 중에서 압도적인 성공을 만드는 사람들의 원칙 당신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현재의 삶에 만족하십니까 만일 불만족스럽다면 당장 삶을 변화시키십시오 결국 성공이란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과 헌신적인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편안함에 안주하고 게을러서 실패했다면 아무런 변명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5년간 NBA 최고 선수들의 코치였던 앨런스타인 주니어는 압도적인 성과를 내는 운동선수들과 성공한 억만장자 경영인이 놀라울 정도로 똑같은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들이 절대 양보하지 않는 삶의 원칙을 열다섯 가지로 정리해 책 승리하는 습관에 모두 담아냈습니다. 오늘은 책 승리하는 습관에서 소개된 열다섯 가지 삶의 원칙 중에서 압도적인 성공을 만드는 사..

2023년부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과태료 [내부링크]

2023년부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올해부터 여러 가지 도로교통법이 바뀌고 있습니다. 바뀌는 내용을 모르고 있다가 단속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4가지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1. 횡단보도 우회전과 관련 도로교통법이 7월부터 개정되면서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이 변경되었고 3개월의 계도 기간을 거쳐 10월부터 본격적 단속이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단속 기준이 애매하기 때문에 제대로 단속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알고 있는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은 이렇습니다. 횡단보도에 사람이 건너고 있다면 무조건 일시정지해야 하고 횡단보도를 건너기 위해 사람이 서 있어도 무조건 일시정지해야 한다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사람이 건너기 위에 서 있어도라는 규정이 만들어지면서 경찰도 단속하기가 애매한 상황이 되..

보험료 중복 납입자 1월 1일 부터 환급 [내부링크]

보험료 중복 납입자 1월 1일부터 환급 전 국민 누구나 36만 원 돌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1월 1일 새해부터 바로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36만 원 받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 국민 누구나 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하고 계실 겁니다. 이 보험 중복 가입된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막상 사고를 당하면 내가 보험을 10개를 가지고 있더라도 100만 원 만약에 의료비가 들어갔다면 10개 1천만 원을 해주는 게 아니라 100만 원 발생한 범위 내에서 해주다 보니까 보험료 중복해서 납입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고, 또 회사에서 복지 차원에서 실손보험을 들어주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다 보니까 월 보험료 최저 3만 원, 5만 원, 10만 원 이렇게 중복해서 납입하는 분이 굉장히 많으십니다. 이 돈..

기초 연금 40만원 인상 부부 연계 감액 폐지 [내부링크]

2023년 기초연금 종전 30만 7천500원에서 32만 2천 원으로 1만 4천500원 인상 당초 5.1% 인상을 기대했는데 이번 인상은 4.7%로 그치게 되었습니다. 매월 1만 4500원 더해서 32만 2천 원씩 받는다는 점 꼭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한 기초연금 32만 2천 원으로 오르게 되었고, 그 외에 장애인 연금이 월 최대 50만 2천 원 수준으로 장애인 수당은 월 6만 원 수준으로 오르게 되었습니다. 또 정부가 2023년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하면서 이렇게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취약 아동 청소년 등에 대한 약자 복지 확충 계획도 발표를 했습니다. 취약계층 대상 2023년도 정부 지원책 먼저 2023년 중위소득을 인상해서 기초생활보장 제도의 지급 대상과 지급액을 높이기..

2023년 시행 고속도로 과태료 [내부링크]

2023년부터 고속도로 운전할 때 앞지르기 추월 위반하면 과태료 폭탄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십니다. 과태료 무려 8만 원 벌점 10점을 받습니다 고속도로 어떻게 통행해야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1월부터 도로교통법 시행령 일부 개정이 되어서 고속도로 앞지르기 추월 위반할 때는 승합차의 경우에는 과태료 8만 원 벌점 10점을 받습니다. 또 승용차 과태료 7만 원에 벌점 10점을 받게 됩니다.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새해 1월 1일부터 과태료 벌금 받으면 기분이 별로 안 좋을 거 같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추월 차로 주행 차로 왼쪽 오른쪽 차로 버스 전용차로 주행 방법을 잘 숙지하셔야 되는데 먼저 고속도로 편도 2차선일 경우에 추월 차로는 왼쪽 차로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주행 차로가 오른쪽 차로..

은행 ATM CD기 입출금 제한 [내부링크]

2023년 새해부터는 창구에서 또는 atm cd기에서 내 돈을 함부로 입출금 제한 보이스피싱 범죄근절을 위한 통신 금융분야 정책 발표 클릭하여 알아보기 https://www.fsc.go.kr/no010101/78643 보도자료 - 위원회 소식 - 알림마당 - 금융위원회 정부, 올해 보이스피싱 범죄자 1만 6천여명 검거, 대포폰·통장 등 11만 5천여개 범행수단 차단 - 전년 동기간 대비 발생건수·피해금액 30% 감소 - 범죄 근절을 위해 강력한 통신‧금융대책 www.fsc.go.kr 정부가 지난 9월 강력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한 대책을 발표를 했습니다. 여기서 9월부터 시행 제도가 있었고 2023년 새해부터 강력하게 시행하는 제도가 있는데 그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창구에..

실업 급여 정보와 2023년부터 달라지는 내용들 [내부링크]

지원내용 고용보험 가입자 중 비자발적 이직자의 재취업 촉진 및 생계안정 지원을 위해 구직 급여 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회사를 그만두기 이전 18개월 동안 180일 이상(예술인은 24개월 동안 9개월 이상, 노무제공자는 24개월 동안 12개월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하여 근무하고, 본인이 원하지 않았음에도 퇴사한 후 재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회사 사정으로 인한 권고사직, 계약기간 만료, 사업장, 휴업, 폐업 등 정당한 이직 사유가 있는 경우만 지원 가능 합니다. 지원대상 비자발적으로 이직하고 기여요건을 충족하면서 상시 취업이 가능한 상태에서 적극적으로 재취업활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지원 수준 이직 전 3개월간 1일 평균임금의 60%(예술인, 노무제공자는 이직 전 12개월간 1..

정부에서 국민 연금과 고용 보험을 지원해주는 제도 [내부링크]

월급 260만 원 이하 직장인, 프리랜서, 노무제공자, 예술인 정부에서 국민 연금과 고용 보험을 지원해주는 혜택 가스 요금, 전기요금, 생활 물가부터 대출금리, 건강보험료에 장기 요양 보험료까지 오른다고 합니다. 정말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거 같습니다. 월급은 그대로지만 대부분 직장인은 4대 보험을 의무로 납부해야 하는데 올해 초 국민연금이 고갈된다는 뉴스에 이어서 최근에는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이 의무로 납부해야 하는 국민연금에 대해 불만이신 분들이 많으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부에서 국민연금과 고용보험을 지원해주는 제도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혜택 대상자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사업장과 근로자에게만 지원되는데 다행히 ..

2023년부터 정부 지원금 대폭 인상 [내부링크]

2023년부터 소득 기준이 완화되어 대상자 확대되고 지원금 더 늘어나는 정부 지원금 제도와 각종 바우처 제도 등 복지와 관련된 정책 소개 근로 장려금 2022년 세법 개정안을 통해서 내년부터는 근로장려금 최대 지급액을 올해보다 10% 인상해서 기존 맞벌이 가구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300만 원이 채 되었지만 내년에는 330만 원으로 인상되고 재산 요건은 기존 2억 원 미만에서 2억 4천만 원 미만으로 완화됩니다. 그리고 자녀장려금은 기존 7십만 원에서 80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기초연금 만 65세 이상 소득 하위 칠십 퍼센트의 어르신들에게 해당하는 기초연금입니다. 그동안 기초연금이 40만 원으로 인상된다거나 부부 감액이 폐지된다는 등의 여러 가지 소문이 많았지만 최종적으로 결정된 2023년 기초연금은 ..

2023년 부터 나이 기준 만 나이가 법적으로 도입 [내부링크]

2023년부터 나이 기준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입학 연령은 연 나이 8세이고 기초연금은 만 나이 65세 이상 문화누리카드는 세는 나이 6세 이상 이렇게 복지 정책을 비롯해 우리나라에서는 연 나이, 만 나이, 세는 나이 세 가지 종류의 나이가 함께 사용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세는 나이, 세금이나 복지 의료 지원 및 민법에서 사용하는 만 나이, 병역법 소득세법 등에서 사용하는 연 나이 이처럼 생활에서 사용하는 나이와 행정 분야 복지 분야에서 사용하는 나이 계산 방식이 달라서 헷갈리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법적으로 만 나이가 도입 내년에는 해가 바뀌어도 한 살을 더 먹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바로 2023년부터 법적으로 만 나이가 도입되기 때문입니다. 1월 1일이 되면 모든 국민이 똑같..

직장인 필수 또 바뀌는 연말정산 100만 원 이상 더 받는 방법 [내부링크]

[직장인에게는 필수] 또 바뀌는 연말정산 100만 원 이상 더 받는 방법 올해부터 달라지는 연말정산 제도 알아두시고 몇 가지만 잘 활용하시면 남은 기간 동안에도 세금을 뱉을 뻔한 상황에서 다시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미리 얼마를 돌려받을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한 번만 자료를 제출하면 직장이 바뀌지 않는 한 따로 이런저런 자료를 제출하지 않아도 매년 자동으로 연말정산이 되는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가 시작됐지만 도입 초기라서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고 회사 담당자분들 처음이라 생소해서 신청을 안 하고 기존에 하던 방식대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해부터 달라지는 연말정산 제도하고 남은 기간 동안 연말정산에서 더 많이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 ..

2023년 알아야 할 바뀌는 교통 법규 8가지 [내부링크]

2023년 1월부터 (운전자, 보행자, 대중교통 정기권, 운전면허증 자동갱신 등) 알아야 할 바뀌는 교통 법규 8가지 1월 1일부터는 여러 가지 제도들이 새로 생기거나 변경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여러분들이 꼭 알아야 할 여덟 가지 교통 법규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운전자분들 외에도 자전거 관련된 범칙금하고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처럼 보행자분들에게 해당하는 내용 들도 있으니까 미리 참고하시면 운전자 보행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하철 버스 통합 정기권 할인 제도 첫 번째로 지하철 버스 정기권을 구매하면 최대 40퍼센트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현재까지는 수도권 인천 등 일부 지역에서는 지하철 정기권은 있었지 버스탄생할인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지하철 이용하시는 역세 권 주민분들이 아니라면..

2022년 12월 23일 금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23일 금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국내 주요 체크 종목 KT (A030200) - 매수/목표가 45,000원 유지, 단기 매수 적기로 판단 - 구현모 CEO 연임 유력, 배당/지배구조에 긍정적 영향 기대 한화솔루션 (A009830) - 4Q22E 영업이익 3,311억원, 시장 기대치 충족 예상 - 23년 기대 요인. 미국 투자, 발전 downstream 실적 확대, PVC 반등 개장 전주요 이슈 점검 뉴욕증시, 12/22(현지시간) 경제지표 호조 속 Fed 긴축 우려 재부각 등에 큰 폭 하락… 다우 -348.99(-1.05%) 33,027.49, 나스닥 -233.25(-2.18%) 10,476.12, S&P500 3,822.39(-1.45%), 필라델피아반도체 2..

자동차 보험료 환급 [내부링크]

자동차가 있다면 지금 당장 신청 하여 평균 10만 7천 원 환급받자 자동차 보험 가입하신 분들은 한 번씩 꼭 확인해 보셔야 하는 내용인데요. 자동차 보험료에서 평균 10만 7천 원을 환급받을 수 자동차 가지고 계신 분들이나 가족 중에 운전하시는 분들 계신다면 꼭 공유하셔서 확인해 보시고 유효기간이 있으니까 해당하신다면 당장 내일이라도 꼭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환급 대상자 확인 방법 자동차 보험 중에 여러 종류의 특약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주행 거리에 따라 차량을 적게 운행하면 보험료를 최대 45%에서 최저 2%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특약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무료인데도 32%는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올해 4월부터 이 마일리지 특약이 운전자의 동의 없이도 자동으로 가입되도록 변..

2022년 12월 22일 목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22일 목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국내 주요 체크 종목 HK이노엔 (A195940) - 4Q22 Pre: 컨센서스 상회 전망. 매출과 수익성 모두 개선될 4분기 - 케이캡 중국 보험급여를 필두로 안정적 성장이 기대되는 2023년 현대건설기계 (A267270) - 3분기부터 증익으로 전환 - 북미시장의 인프라투자와 신흥국 자원개발 수요 긍정적 개장 전주요 이슈 점검 뉴욕증시, 12/21(현지시간) 나이키 실적 호조 및 소비 지표 개선 등에 큰 폭 상승… 다우 +526.74(+1.60%) 33,376.48, 나스닥 +162.26(+1.54%) 10,709.37, S&P500 3,878.44(+1.49%), 필라델피아반도체 2,644.50(+2.36%) 국제유가($,배..

2022년 12월 21일 수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21일 수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국내 주요 체크 종목 오리온 (A271560) - 전 지역에서 실적 호조 - 부진했던 중국, 우려의 정점을 지나 회복 추세 진입 LS (A006260) - 해상풍력 성장으로 해저케이블 시장 확대되면서 LS 전선 수혜 가능할 듯 - 해상풍력 관련 해저케이블 수주 본격화 등으로 성장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개장 전주요 이슈 점검 뉴욕증시, 12/20(현지시간) 日 긴축 우려 속 저가 매수세 유입 등에 소폭 상승… 다우 +92.20(+0.28%) 32,849.74, 나스닥 +1.08(+0.01%) 10,547.11, S&P500 3,821.62(+0.10%), 필라델피아반도체 2,583.64(-0.62%) 국제유가($,..

골프장 이용 약관 및 위약금 개정 [내부링크]

골프장 이용 표준 약관 개정 정부가 골프장들이 내부 식당(그늘집) 이용 등을 고객에 강제하지 못하도록 골프장 이용 표준약관을 개정했다. 또 골프장 예약 취소 관련 위약금도 이용금액의 최대 30% 이내로 약관에 명시했다. 골프장들은 내년부터 정부로부터 '대중형 골프장'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해당 약관을 사용해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8일 이 같은 내용의 '골프장 이용 표준약관'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준약관 개정은 국민권익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의 건의에 따른 것으로 경쟁당국은 지난 2월 골프장 사업자단체에 개정 심사를 청구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 이후 한국골프장경영협회와 한국대중골프장협회는 개정안을 마련해 지난 6월 심사를 공정위에 청구했고, 당국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기관 의견 수렴..

2022년 12월 20일 화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20일 화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국내 주요 체크 종목 엔씨소프트 (A036570)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20,000원 유지 - 쉬어가는 4분기. 2023년 리니지를 벗어나는 다수의 신작 준비 중 현대일렉트릭 (A267260) - 4분기 실적은 ASP와 환의 경합. GE와의 풍력 사업 협력 소식 - 2023년에도 실적 턴어라운드 4년 차로 중장기 투자 계속. 단기로도 1) 최근 한국전력과의 0.2조 원 수주, 2) GE와의 해상풍력 파트너십 모멘텀 발생. 특히 해상풍력 진출의 사유로 적정 PER 12배로 상향 개장 전주요 이슈 점검 뉴욕증시, 12/19(현지시간) 긴축 경계감 및 경기 침체 우려 지속 등에 하락… 다우 -162.92(-0.49%) 32,7..

탈모 관리 방법 [내부링크]

a1 탈모 증상 때문에 고생 중인데 기본이면서도 효과 좋은 탈모관리 방법 공유드립니다. 탈모 원인으로는 유전력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환경오염,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다고 하는데요. 남성형 탈모증 환자들은 이마 양쪽이 M자 모양으로 넓어지는 특징이 있다고 하네요. 또 정수리 부근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머리숱이 전반적으로 줄어드는 현상도 나타난다고 하고요. 여성형 탈모증 환자들은 전체적으로 숱이 줄어들면서 두피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초기 증상 때 병원 치료를 시작하면 약물치료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모발 건강에 신경 쓰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원래 머리숱이 많아서 걱정 없이 살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빠지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

2022년 12월19일 월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19일 월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국내 주요 체크 종목 삼성엔지니어링 (A028050) - 외부 변수 걷어내고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할 영업이익 - 2023년 또한 FEED to EPC 현장 위주 매출 mix 지속 나노씨엠에스 (A247660) - 한국조폐공사에서의 매출, 안정적인 수익 기반 형성 - 222nm 바이러스 사멸 램프 매출을 통한 수익 창출 본격화 개장 전주요 이슈 점검 뉴욕증시, 12/16(현지시간) 긴축 경계감 속 경기 침체 우려 지속 등에 하락… 다우 -281.76(-0.85%) 32,920.46, 나스닥 -105.12(-0.97%) 10,705.41, S&P500 3,852.36(-1.11%), 필라델피아 반도체 2,636.10(-0...

2022년 12월 16일 금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16일 금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국내 주요 체크 종목 두산 테스나 (A131970) - 스마트폰 비메모리 테스트 매출 비중이 절대적이었으나 2H22부터 Non-IT로 테스트 품목 다변화 - 2023년 대다수 IT 부품 업체 실적 전망이 불투명한 가운데 성장성 부각 기대 현대중공업 (A329180) - 인수 시 STX중공업 보통주 지분 47.81% 확보해 최대주주 될 것 - 비교우위 이용, 설비 자원을 대형선 엔진기계 제작에 집중하려는 목적 개장 전주요 이슈 점검 뉴욕증시, 12/15(현지시간) Fed 긴축 우려 지속 및 소매판매 지표 부진 등에 급락… 다우 -764.13(-2.25%) 33,202.22, 나스닥 -360.36(-3.23%) 10,810.53, S..

내년 전기 가스 요금 인상 추진 [내부링크]

내년 전기 가스 요금 대폭 오를 듯 올해보다 2배 안팎 인상 추진 전기료 전기료 인상 요임 kWh 51.6원 상정 올해 인상분 19.3원의 2.7배 산압통상자원부와 한전은 내년 기준 연료비를 포함한 전기요금 인상 요인을 kWh당 51.6원으로 산정 전기요금은 기본요금,전력량요금,기후환경 요금,연료비조정요금으로 구성 내년 인상 압력을 받는 전기요금 규모는 항목별로 kWh당 기준 연료비 45.3원, 기후환경요금 1.3원, 연료비 조정단가 5.0원이다. 연료비 조정요금은 연간 상한을 kWh당 10원으로 확대한 것을 가정한 수치다. 올해 전기료는 세 차례에 걸쳐 kWh당 전력량 요금 2.5원, 기준 연료비 9.8원 인상됐다 내년에 인상 압박을 받는 전기료가 올해 인상분의 2.7배에 달하는 셈이다. 산업부와 한전..

2022년 12월 15일 금요일 FOMC 파월 연설 요약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15일 금요일 FOMC 파월 연설 요약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FOMC + 파월 연설 요약 0. 금리인상 50bp () 1. 최종 금리 중앙값 4.6% -> 5.1%로 상승 2. 최종 금리 범위가 4.9~5.6% 보다 더 높게 설정. 3. 인플레이션 예상치도 2023년 기준 3.1%-> 3.5%로 상승 4. 인플레이션이 더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에 대부분이 투표 5. 인플레이션이 좀 더 오래 남을 가능성이 높다고 연준은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 6. 실업률도 약간 상향조정 2023년 기준 3.9 -> 4.4% 7. GDP는 여전히 마이너스로 갈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네요. 8. 9월에 얘기했던 것보다 GDP가 범위가 더 아래로 내려갔다 그리고 평균치도 더 내려갔다..

2022년 12월 14일 수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14일 수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국내 주요 체크 종목 성일하이텍 (A365340) - 탈중국화와 현지 제조가 가능한 메탈 소싱 - 본격적인 성장은 3 공장이 가동되는 2024년 텔레칩스 (A054450) - 차량용 반도체 특화 팹리스 기업 - 전동화 자동차 비중 확대에 따른 필연적 성장의 차량용 반도체 개장 전 주요 이슈 점검 뉴욕증시, 12/13(현지시간) 11월 CPI 둔화 등에 상승… 다우 +103.60(+0.30%) 34,108.64, 나스닥 +113.07(+1.01%) 11,256.81, S&P500 4,019.65(+0.73%), 필라델피아 반도체 2,821.53(+1.52%) 국제유가($,배럴), 美 인플레 둔화 속 달러 약세 등에 급등... WTI ..

글로벌 이슈 12월 3주차 지표 발표 [내부링크]

글로벌 이슈 12월 3주 차 지표 발표 a1 12월 12일 월요일 영국 10월 산업 생산 16시, 영국 10월 무역 수지 16시 12월 13일 화요일 미국 11월 소비자 물가 지수 22시 30분, 11월 실질 임금 22시 30분 독일 12월 ZEW 서베이 예상 19시 EU 12월 ZEW 서베이예상 19시 공개 OPEC 원유시장 보고서 21시 [미 소비자 물가 지수] 소비자물가지수 (CPI)는 소비자의 시가게서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의 변동을 측정하여, 구매 동향 및 인플레이션의 변경을 측정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신제 수치가 예상치보다 놋은 경우 미달러와 가치 미치 전말이 긍정적이라는 뜻이며, 낮은 경우 부정적임을 의미합니다. [석유 수출국 기구 (OPEC) 원유시장 보고서] 석유수출국 기구 (OPEC) ..

2022년 12월 12일 월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12일 월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오늘의 이슈 테마 스케줄 1. 프랑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양자·국제회의 개최 예정(현지시간) 2. 11월 국내 자동차 산업 동향 3. WI [ 19,500 변화 없음 (0.00%) ] 토론 공시 상호변경(어반 리튬) 4. 바른 전자 [ 5,040 변화 없음 (0.00%) ] 토론 공시 상호변경(테 크엘) 5. 비엔케이 스펙 1호 공모 청약 6. 어반 리튬 변경상장(주식병합) 7. 코리안리 [ 7,480 변화 없음 (0.00%) ] 토론 공시 권리락(무상증자) 8. 비투엔 추가 상장(CB 전환) 9. 인스코비 [ 1,565 변화 없음 (0.00%) ] 토론 공시 추가 상장(CB 전환) 10. 다스코 [ 5,290 변화 없음 (0.00%)..

2022년 12월 9일 해외 선물 시황 [내부링크]

해외 선물 시황 a1 나스닥 5 거래일 연속 하락장에서 어제 반발매수로 인하여 상승을 하였습니다. 금일 PPI, 기대인플레이션 발표가 있습니다. 호재와 악재가 겹치는 지표 발표가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에 관만 하시면서 절대적인 보수 마인드로 투자에 임하시기를 바랍니다. 에스엔피 일봉상 20일 이평선에서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금일 호재와 나온다면 4000라인을 돌파, 저항 여부를 지켜보시고 거기에 맞게 투자 전략을 짜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5분 봉에서 20일 이평선을 지지해주면서 약 상승 중이며 20일 이평선을 붕괴하는지도 봐야 할 중대한 대목입니다. 뚜렷한 방향성이 없으니 10시 30분 지표를 보시고 대응해도 늦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일 어제 4% 넘는 상승장을 연출하다가 미개장 ..

2022년 12월 9일 국내외 증시 오전장 마감 후 코스닥 코스피 특징주 정리 및 브리핑 [내부링크]

2022년 12월 9일 국내외 증시 오전장 마감 후 코스닥 코스피 특징주 정리 및 브리핑 a1 오전장 테마동향 영상 콘텐츠 -국내 드라마 中 OTT 방영 소식 등에 상승 영화 -아바타: 물의 길(아바타2) 흥행 기대감 등에 상승 5G(5세대 이동통신)/ 통신장비 -글로벌 5G 가입자 수 연내 10억 명 돌파 전망 모멘텀 지속 등에 상승 반도체/인터넷 대표주/ IT 대표주 등 -美 주요 기술주 반등 등에 상승 코로나19 관련주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등에 상승 자율주행차 -테슬라, 레이더 센서를 도입한 자율주행 시스템 도입 예정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오전장 특징주(코스닥) 이노시스(056090) -수소연료전지 기업 가온셀, 사우디로부터 1조 4,0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소식 속 가온..

2022년 12월 9일 금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내부링크]

2022년 12월 9일 금요일 국내외 증시 상황 및 핫이슈 a1 국내 주요 체크 종목 오리온 (A271560) - 2023년 전망: 국내외 점유율 상승과 수익 개선 - 중국 외 해외 비중 상승 농심 (A004370) - 2023년 전망: 원가 부담 완화와 해외 실적 개선 - 2 공장 가동과 함께 성장 중인 미주 지역 오늘의 이슈 & 테마 스케줄 1. 美) 11월 생산자물가지수(현지시간) 2. 한미 산업기술 협력포럼 개최 예정 3. 화물연대 총파업 철회 여부 조합원 투표 예정 4. 검찰, 정진상 기소 예정 5.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 첫 정식 논의 예정 6. 코스피 200·코스닥 150·KRX300 정기변경 7. 인텔 CEO 방한 8. 한은, 기술금융 심포지엄 개최 9.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

2021년 연말정산 변경된 내용 [내부링크]

a1 2021년 새롭게 변경된 연말정산 내용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전년대비 5% 이상 증가한 경우 증가한 금액의 10%를 소득공제 신용카드 사용이 총급여액의 25%를 넘은 상태에서 전년도인 20면도 보다 21년이 더 썼으면 추가로 소득공제를 100만 원까지 더 받을 수 있다는 게 핵심 기부금 세액공제율 한시적으로 5% p 상향 조정 기존 15%에서 20%로 확대 야간근로수당 등이 비과세 되는 생산직 근로자 범위 확대 기존에 비과세 대상 생산직 근로자에서 상품 대여, 여가, 관광, 서비스업 종사 및 가사 관련 단순노무직 등도 추가 국세청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 시범 도입 내가 연말정산을 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직업 연말정산을 해주는 시스템 도입 이경우 회사는 근로자한테 간호화 자료 일괄 제공 신청..

연말정산 완벽준비 특별 노하우 [내부링크]

연말 정산을 잘하는 특별한 노하우 a1 근로소득자가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은 연말정산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연말정산은 매월 일정하게 원천징수된 세액을 납부하고 1년간의 소득을 정산하여 이미 납부한 금액과 정산된 금액을 비교한 뒤 더 낸 돈을 환급받거나 모자란 세금을 더 징수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근로소득자라면 가능한 한 자기가 납부한 세액을 모두 돌려받고 싶겠지만 국가 입장에서는 세수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근로소득세의 일부만 감하여 준다. 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근로소득세가 환급되지만 그렇다고 모든 근로자가 다 환급받게 되는 것도 아니다. 환급에 필요한 내용을 다 알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그나마 관심조차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또 소득 수준이 높아 생각보다 환급을 못 받는 사람도 있을 ..

연말까지 부정수급자 특별 조사기간 [내부링크]

연말까지 부정수급자 특별 조사기간 a1 부정 수급자 사례 얼마 전에는 경매지를 팔아서 한 달 평균 600만 원 넘게 벌었는데도 기초생활수급비 700만 원을 부정 수급한 사례가 나왔었고 지난주에는 유튜브 수익금을 숨기고 생계급여를 받는 사례가 나왔어요. 둘 다 소득을 숨겨서 수급비를 받았다는 내용이었죠. 이 밖에도 제 유튜브에는 잘 사는데도 재산을 모두 다른 사람 앞으로 해놔서 수급비를 받는다. 임대 아파트에 외제차가 그렇게 많더라 일부 수급자들은 소득 신고가 안 되는 곳에서 일하면서 돈을 펑펑 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실제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지원제도 자활 지원 기초연금 등 복지급여를 부정 수급한 돈이 6년간 1910억 원이나 되고 문재인 정부에서는 부정 수급한 사례가 이틀에 3건이나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