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esigner의 등록된 링크

 wdesign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건입니다.

ETH와 wETH의 차이는? [내부링크]

OpenSea, 유니 스왑, 디파이(DeFi) 플랫폼 등에서 ETH가 아닌 wETH를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ETH 앞에 w글자가 생겼는데 정확히 무엇을 뜻하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코인은 가상자산이기 때문에 모르고 사용면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ETH와 wETH를 설명해 드릴게요. 목차 [wETH란?] wETH는 새로운 토큰인가요? 아닙니다. wETH는 Wrapped ETH의 약자로 한국어로 번역하자면 "포장된 ETH"라는 뜻입니다. wETH는 새로운 코인이 아니라 ETH의 변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치는 ETH = wETH로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 스왑을 통해서 ETH를 wETH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실제로 ETH를 포장한 것이 아닌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해서 ETH는 락업..

[포토샵] 폰트가 계단 형태로 깨져 보이는 현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작업하다보면 평소와 다르게 텍스트가 계단 형태로 지글지글하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건 오류가 아니라 텍스트의 안티 앨리어싱(Anti Aliasing) 설정이 'None'으로 설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안티 앨리어싱(Anti Aliasing)이란 픽셀의 계단 형태를 제거해서 자연스럽게 보이게하는 기능입니다. 지금부터 안티 앨리어싱(Anti Aliasing)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aa(Anti Aliasing) 설명 None : 없음 Sharp : 선명하게 Crisp : 뚜렷하게 Strong : 강하게 Smooth : 부드럽게 'None'을 제외한 4가지 설정을 하나씩 적용하면서 디자인 작업물에 맞는 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폰트 aa(Anti Aliasing) 설정 01..

2022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및 신청 일자 [내부링크]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10만원을 지원해주며, 3년동안 720만원 ~ 1,440만원 + 이자의 돈을 모을 수 있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정책 및 신청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목차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일반 청년 보건복지부 사업으로 매월 10만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3년동안 월 10만을 추가 적립해주는 사업입니다. 저축 금액과 추가 적립 금액을 합쳐서, 3년 후 720만원을 받을 수 있고 최대 연 5%이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저축금액(10만원 X 36개월) + 정부 지원금(10만원 X 36개월) = 3년 만기 지급금액(720만원 + 이자) 대상자가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같은 사업으로 매월 10만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월 30만원을 추가 적립해주고 3년 후 ..

맥(Mac)에서 화면 녹화 후 즉시 Gif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gif를 자주 만들게 됩니다. 맥에서 제공하는 COMMAND + SHIFT + 숫자로 사용하는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후 이미지 및 영상을 만들어 주는 기능은 있지만 바로 gif로 만들어주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화면을 녹화 후 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런데 녹화 후 바로 gif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GIPHY Cpature 앱 소개 바로 GIPHY Cpature앱으로 화면 녹화 후 최대 30초짜리 gif를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App Store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GIPHY Cpature 설치하기 GIPHY Capture. The GIF Maker GIPHY Capture is..

피그마 프레임(Frame) 사이즈만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레임 사이즈를 조절하면 프레임 안에 있는 Asset들이 Constraints의 영향을 받아서 마음대로 사이즈를 조절이 안됩니다. 프레임 상단 사이즈를 변경하려는데, 하단의 이미지처럼 프레임 Asset들이 상단에 고정돼서 하단 사이즈가 변경됩니다. 지금부터 Constraints 영향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프레임의 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프레임(Frame) 사이즈만 변경하는 방법 "Command(Mac), Ctrl(Windows)"를 누른 상태에서 Frame 사이즈를 변경하는 겁니다. 그럼 하단의 이미지처럼 Frame안에 있는 Asset들을 영향을 받지 않고 사이즈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쉽고 간편하게 프레임 사이즈를 변경하세요. 2022.01.04 - [디자인/피그마(Figma)]..

우회전에 관련된 2022년 교통법규 개정 [내부링크]

7월 12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2022년 교통법규 개정안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이번 교통법규 개정의 핵심은 보행자 보호 의무 강화입니다. 잘 숙지해서 억울하게 범칙금 및 벌점을 받지 말아요. 목차 어린이 보호구역 어린이 보호구역을 지날 때, 횡단 보드에 신호를 기다리는 보행자 또는 신호등이 있든 없든 무조건 일시정지 후 서행해서 지나가야합니다. 위반시 : 승용차 기준 범칙금 6만원 / 과태료 7만원 / 벌점 10점 부과 보행자 우선도로 보호 의무 골목길에서는 보행자와 안전거리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서행 보행자가 통행에 방해가 되면 차량은 무조건 일시정지 후 서행 위반시 : 승용차 기준 범칙금 4만원 / 벌점 10점 부과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진입 전 정지 또는 서행 진입 시, 좌측 깜빡이 / 진출 시,..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미지 alt 태그 넣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에 잘 검색되려면 구글 SEO에 규칙에 맞게 최적화해야 합니다. 바로 최적화 방법 중 하나가 이미지에 alt 태그를 넣는 방법입니다. alt 태그란? 이미지가 어떤 이미지인지 설명해주는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몇 가지 예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각 장애인 같은 경우는 프로그램이 텍스트를 읽어주는데, 이미지는 아직 해석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이 어떤 내용의 이미지인지를 "alt 태그"로 파악해서 읽어줍니다.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경우, 이미지를 불러오지 못하고 "alt 태그"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이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합니다. 그렇다 보니 구글 SEO에는 모든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포스팅을 선호합니다. 티스토리 이미지에 alt 태그 넣는 방법..

줌(ZUM) 검색등록에 사이트 및 블로그 등록하기 [내부링크]

운영 중인 블로그 및 사이트가 줌(ZUM) 포털에 검색되도록 검색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줌(ZUM) 검색등록에 블로그 등록하기 https://help.zum.com/submit/ 줌(ZUM) 사이트 검색 등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1. 신규등록 버튼 클릭 신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신규 등록 정보 입력 이메일 주소, 사이트 주소, 사이트명, 사이트 소개, 등록 사유를 등록하고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때, http와 https를 잘 확인하고 입력해주세요. gmail 주소 입력 시, 심사 안내 메일이 스팸으로 올 수 있다고 안내해주네요. 줌(ZUM) 블로그 탭에 블로그 ..

UX UI 디자인 레퍼런스, 벤치마킹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UX 설계 및 UI 디자인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경쟁 서비스나 같은 분야의 서비스를 벤치마킹하고 분석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주로 확인하는 사이트들을 추천해드릴게요. 목차 01. Mobbin(Mobile Design) https://mobbin.com/browse/ios/apps Mobbin - The world’s largest mobile app design reference library Save hours of UI & UX research with our library of 50,000+ fully searchable mobile app screenshots. mobbin.com Mobbin은 실제로 오픈한 글로벌 서비스의 U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실제 운영 중인 서비스의 UI 확..

Ethereum Rinkeby Test Network 이더(ETH) 받기(Feat. Rinkeby Faucet)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Ethereum Goeril Test Network의 테스트 이더(ETH)를 받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2022.07.01 - [블록체인] - [이더리움] 테스트 이더 받기(Feat. Ethereum Goerli Test Network) [이더리움] 테스트 이더 받기(Feat. Ethereum Goerli Test Network) 이더리움 기반의 dapp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프로토콜 테스트를 진행할 경우, 여러 개의 테스트 네트워크 중 하나를 선택해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저는 Ethereum Goeril Test Network에서 테스트 wdesigner.tistory.com 이번에는 Ethereum Rinkeby Test Network에서 테스트 이더(ETH)를 받는 방법을 소개해..

[아바다 테마] There was a problem with your action. Please try again or reload the page 해결 방법 [내부링크]

워드프레스의 Avada theme option을 수정하다가 "There was a problem with your action. Please try again or reload the page.” Pop up이 노출되면서 수정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아무리 새로고침을 하고 다시 로그인해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해결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해결 방법 : 다른 브라우저에서 아바다 옵션 수정하기 아바다 옵션 저장 오류는 다양한 원인 때문에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중 브라우저와 충돌이 생겨서 오류가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에서 수정하니까 오류 없이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아바다 옵션 저장" 오류를..

Polygon Test Network의 테스트 MATIC 받기(Feat. 뭄바이 Mumbai) [내부링크]

Ethereum 네트워크의 사이드체인인 Polygon 네트워크 기반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테스트를 위해서 테스트용 MATIC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부터 테스트용 MATIC를 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하루에 Test 1 MATIC 받기 01. 해당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https://mumbaifaucet.com/ Mumbai Faucet A fast and reliable Polygon Mumbai testnet faucet for blockchain developers. mumbaifaucet.com 02. 1MATIC을 받기 위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구글로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Tip : 회원가입 후 진행하면 1MATIC을 받을 수 있고 비회원으로 진행하면 0.5MATIC을..

Ethereum Goerli Test Network 이더(ETH) 받기(Feat. Goerli Faucet) [내부링크]

이더리움 기반의 dapp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프로토콜 테스트를 진행할 경우, 여러 개의 테스트 네트워크 중 하나를 선택해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저는 Ethereum Goeril Test Network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그런데 MetaMask Wallet에서 제공하는 링크의 사이트에서는 더 이상 테스트 이더를 못 받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Ethereum Goerli Test Network의 테스트 이더를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목차 Ethereum Goerli Test Network의 Test 이더(ETH) 받기 https://goerlifaucet.com/ Goerli Faucet A fast and reliable Ethereum Goerli testnet faucet..

빙(Bing) 검색에 블로그 노출하기(Feat. 빙 웹마스터 도구) [내부링크]

빙(Bing) 포털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되도록 빙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목차 빙(Bing)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하기 01.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세요. https://www.bing.com/webmasters/about?mkt=ko-kr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 02 . 시작하기 >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마이크로 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계정 중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3. 사이트 수동 추가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사이트를 가지고 오면 편리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Google Search Console에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사이트 수동 추가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결제 수단 변경하기(Feat. 카드 번호 오류 해결)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다가 결제 수단을 변경해야 될 경우가 생기는데요. 저도 결제수단으로 설정되어 있는 신용카드를 잃어버려서 결제 수단을 변경했습니다. 하단 링크처럼 구글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결제 수단을 변경하려고 했는데, 저는 안되더라고요. 한국 신용카드라서 그런지 신용카드 번호 오류로 진행이 안되었습니다. 저처럼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방법으로 변경이 안 되는 분은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9517178?hl=ko&co=GENIE.Platform%3DDesktop 결제 수단 관리 - 컴퓨터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

윈도우에서 애플 폰트 설치하기(Feat. SF Pro Font)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iOS 작업하다 보면 애플 폰트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애플 폰트를 윈도우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애플의 대표 폰트 중 하나인 SF Pro 폰트로 설명해드릴게요. 목차 01. 애플 SF Pro 폰트 다운로드 https://developer.apple.com/fonts/ Fonts - Apple Developer Get the details, frameworks, and tools you need to use system fonts for Apple platforms in your apps. developer.apple.com 상단의 링크 클릭 후, Apple developer 사이트에서 폰트를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하시면 "SF - Pro.dmg" 파일을 확인할 수..

[에어팟 프로] 리셋으로 소리 안나오는 오류 및 연결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가 갑자기 연결이 안 되거나 소리가 안될 때 등 웬만한 오류들은 리셋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리셋으로 오류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서비스 센터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목차 디바이스에 에어팟 프로 연결 해제하기(이 기기 지우기) 에어팟 프로를 리셋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오류를 확실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에어팟 프로 기기를 삭제합니다. 이 기기 지우기 - 방법 연결된 디바이스(아이폰, 맥북 등)의 설정 > 블루투스 > 에어팟 프로 우측의 "!" 버튼 > 이 기기 지우기 버튼 > (1번째 - 기기 지우기) > (2번째 - 기기 지우기) 마지막 Pop up에서 "연결된 다른 모든 기기에서도 제거됩니다"라는 문구가 보일 겁니다. 다시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

[일러스트] 이미지 1px 크게 저장되는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UI를 디자인할 때는 Figma를 이용하지만 아이콘 및 디테일한 벡터 작업을 할 때는 일러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업 후 이미지를 저장하다 보면 간혹 1px씩 크게 저장될 때가 있습니다. 사이즈가 중요한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1px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원인 및 해결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목차 1px 크게 저장되는 원인 바로 작업 중인 대지의 위치 값(좌표)에 문제가 있습니다. 대지의 위치 값(좌표)이 소수점일 경우, 이미지를 저장하면 1px씩 크게 저장됩니다. 해결 방법 01. 작업 중인 대지의 좌표를 확인한다. 02. 대지의 좌표가 소수점이라면 정수 로 수정한다. 03. 수정한 대지를 Export 한다.

아이패드에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하기 [내부링크]

아이패드로 문서 작업을 하거나 PC를 원격 조정할 때,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선과 무선 마우스 모두 연결 가능합니다. 저는 무선인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단에 작성한 아이패드만 마우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iPadOS 13.4 이상의 버전 iPadOS Air 2 이상 모델 iPadOS 5세대 이상 모델 iPadOS Mini 4 이상 모델 iPad Pro 모든 모델 목차 01.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하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로지텍 "MX MASTER 3"입니다. 마우스 하나로 여러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라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3가지 디바이스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1..

아이패드를 맥북 듀얼 스크린으로 사용하기(Sidecar 사이드카)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맥이나 맥북의 듀얼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가 있어요. 바로 Sidecar(사이드카)라는 기능으로 새로운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01. 조건 - macOS : Catalina 이상 - iPadOS : 13 이상 - 맥(북)과 아이패드 모두 동일한 Apple 아이디로 iCloud에 로그인 - 맥(북)과 아이패드와 동일한 Wifi(와이파이)에 연결(무선말고 USB 케이블로 연결 가능) 02. 사이드카 사용하기(Sidecar) - macOS Big Sur 이후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제어 센터의 디스플레이 메뉴 또는 메뉴 막대를 클릭한 다음 메뉴에서 iPad를 선택합니다. (macOS Catalina를 사용 중인 경우 메뉴 막대에서 AirPlay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메뉴에서 iPad를..

애플 워치로 아이폰 화면 잠금 해제하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서 아이폰 Face ID로 잠금 해제하기가 힘들어요. 그런데 이제 마스크를 착용해도 애플 워치로 즉시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어요. 목차 01. 조건 - 아이폰 iOS14.5 이상 - 애플 워치 OS 7.4 이상 - 아이폰과 애플 워치가 연결된 상태(블루투스) 애플 워치로 아이폰을 잠금 해제하려면 '아이폰 X, 애플 워치 3' 이상의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 워치는 손목에 차고 있어야 하며, 잠금 해제된 상태여야 해요. 02. 애플 워치 설정하기 설정 : 설정 -> 암호 -> iPhone으로 잠금 해제(스위치 ON) 03. 아이폰 설정하기 설정 : 설정 -> Face ID 및 암호 -> Apple Watch(스위치 ON) 설정 후 애플 워치를 손목..

[피그마] 단축키 추천 & 팁 [내부링크]

피그마로 UI 디자인 작업할 때, 유용하게 사용했던 단축키 및 팁을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01. 피그마 전체 단축키 확인 디자인 툴의 단축키는 대부분 비슷한 것 같아요. 직접 확인하면서 본인의 작업 스타일에 맞는 단축키를 찾아보세요. 단축키 - Window : Ctrl + Shift + / - OS : Control + Shift + / 02. 전체 레이어 한 번에 닫기 레이어가 다 열려 있으면 작업 중인 레이어를 찾기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작업 중인 레이어만 열고 작업을 하고 있어요. 한 번에 레이어를 닫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단축키 - Window : 최상위 레이어를 'Ctrl + A'로 전체 레이어 선택 -> Ctrl를 누른 상태에서 레이어 닫기 - OS : 최상위 레이어를 'Control +..

[애플워치]카카오톡으로 저장한 메시지 보내기(기본 응답 변강하기) [내부링크]

운전 중이거나 회의 중에 꼭 답장해야 하는 카톡이 왔을 때, 애플 워치로 편리하게 답장을 보내세요. 지금부터 애플워치로 응답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01. 카카오톡 기본 응답 변경하기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애플 워치 카카오톡의 기본 응답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법 : 카카오톡 실행 -> 설정 -> 기타 -> Apple Watch 기본 응답 -> 변경 -> 저장 02. 변경된 카카오톡 기본 응답으로 보내기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변경한 애플 워치 카카오톡의 기본 응답은 보내기(화살표)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방법 : Apple Watch 카카오톡 -> 채팅방 -> 보내기(화살표) 버튼 -> 하단 스크롤 후 변경된 기본 응답 보내기

[Gmail] 전화번호 인증 없이 구글 계정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앱을 벤치마킹 또는 테스트 진행을 위해 여러 개의 구글 계정이 필요할 때가 있어요. 이전에는 전화번호 인증 없이 구글 계정을 만들 수 있었는데, 현재는 전화번호를 인증해야 계정을 만들 수 있어요. 그런데 예전 방식처럼 전화번호 인증 없이 구글 계정을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지금부터 설명드릴게요. 전화번호 인증 없이 구글 계정 만드는 방법 모바일에서 구글 계정을 만들면 전화번호 인증 없이 계정을 만들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해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아이폰도 동일합니다) 설정에서 구글 계정을 추가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Gmail 앱에서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어 볼게요. (Gmail앱뿐만 아니라, 다른 구글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0..

[Gmail]이메일 주소 하나를 여러 개의 이메일 주소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이메일 주소는 고유하기 때문에 [email protected]로 보낸 이메일은 해당 [email protected] 이메일함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러나 Gmail 같은 경우, 이메일 주소에 Plus(+)와 점(.) 기호를 사용하면 1개의 이메일 메일함에 여러 개의 이메일 주소로 보낸 이메일들이 도착하게 할 수 있습니다. 01. 이메일 주소에 Plus(+) 사용해서 여러 개의 이메일 주소 만들기 Gmail의 주소는 '+' 뒤에 오는 문자나 번호는 인식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email protected]이라는 이메일 주소가 있습니다. [email protected] -> 활용 : 테스트 진행 시, 이메일을 받는 주소 [email protected] -> 활용 : 블로..

윈도우10 프로그램 없이 파일 이름 일괄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10에서 파일명을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파일명 일괄 변경하는 방법 변경할 파일들을 선택 후 F12 또는 선택한 파일들 중 아무 파일이나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이름 바꾸기 클릭해서 원하는 파일명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미지처럼 입력한 ‘파일명 (숫자)’로 일괄적으로 변경됩니다. 추후 추가된 파일도 동일한 방법으로 파일명으로 변경하면 (숫자)가 이어지게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Tip. 파일명 (숫자) -> 파일명(숫자)처럼 띄어쓰기 없이 파일명을 변경하려면 이름 바꿀 때 ‘파일명(1)’ 띄어쓰기 없이 입력하면 됩니다. Tip. 모든 파일 선택하기 파일이 몇백개씩 되면 아무 파일 선택 후 키보드 ‘ctrl + a’ 누르시면 파일 전체가 선택됩니다. Ti..

윈도우10 클립보드에서 복사 및 화면 캡처 기록 보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 작업하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했던 클립보드에서 복사 및 화면 캡처 기록 보는 팁을 소개해 드릴게요. 목차 01. 윈도우10 클립보드에서 복사 기록 보는 방법 02. 윈도우10 클립보드에서 화면 캡처 기록 보는 방법 01. 윈도우10 클립보드 복사 기록 보는 방법 클립보드 복사 기록이란 복사했던 정보(이미지, Text 등)의 기록을 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즉, 여러 개의 정보를 복사하고 원하는 정보를 붙여넣기가 가능하다는 뜻이에요. 사용법이 익숙해지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 조건 : 설정 > 시스템 > 클립보드 > 클립보드 검색 기록 '켬' - 클립보드 검색 기록 보기 : 윈도우키 + V ctrl + c 해서 복사된 텍스트, 이미지 등이 클립보드에 저장돼서 필요할 때, 불러..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단축키로 실행하기 [내부링크]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단축키를 설정해서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사용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단축키 설정 페이지 링크 : chrome://extensions/shortcuts 이동 경로 : 크롬 우측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클릭 > '확장 프로그램 관리' 클릭 > '3단 버거 메뉴' 버튼 클릭 > '단축키' 버튼 클릭 01. 단축키를 입력할 확장 프로그램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 02. Windows은 Ctrl, Alt 중 하나를 포함한 단축키로 설정 / Mac은 Command를 포함한 단축키로 설정 (추천 조합 : Ctrl + Shift + '원하시는 단축키') Tip. - 단축키를 여러 개 설정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 이미 설정된 단축키가 설정된..

PDF 용량 줄이기(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음) [내부링크]

기획서, 디자인 가이드, PPT 문서, 포트폴리오 등 많은 문서들을 대부분의 OS에서 문제없이 열리는 PDF로 저장해서 사용해요. 저장한 문서 특성상 많은 페이지 수와 고화질의 이미지로 PDF의 용량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그런데 PDF를 업로드할 때, 용량을 제한하거나 빠르게 공유 및 로딩해야 될 경우가 있어요. 그러면 당연히 PDF 용량을 줄여야 하는데요. 웹에서 쉽게 PDF를 줄이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Adobe PDF 압축 사이트를 이용해서 용량 줄이기 사이트 링크 : https://www.adobe.com/kr/acrobat/online/compress-pdf.html 사이트 특징 : 01. 온라인상에서 파일 크기 축소 02. 간편한 PDF 파일 압축 03. 최고의 PDF 압축..

폐지된 실시간 검색어를 네이버앱에서 보는 법 [내부링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를 네이버 앱에서 다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 보는 법 필요조건 : 네이버 앱 01. 네이버 앱에서 signal.bz를 입력 후 시그널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하단의 링크로 접속하세요. https://www.signal.bz/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네이버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실시간 검색어 및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검색어 순위, 인기뉴스 등 놓칠 수 없는 실시간 트렌드. 지금 무료로 실시간 검색어와 인기뉴스를 확인해보세요. www.signal.bz 02. 시그널 사이트 웹페이지 하단의 네이버 메인에 #Signal 추가 버튼 탭 하기 -> 메인에 추가 체크 -> 저장 버튼 탭 하기 03. 뉴스 콘텐츠 버튼 탭 하기 -> + 버튼 탭 하기 -> #시그널 실시간..

UI 디자이너에게 추천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디자이너들에게 도움이 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01. 서핏(디자인 정보)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성된 디자인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획, 개발, 마케팅 등 IT분야의 전반적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렉토리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디자이너분들의 포트폴리오들도 불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합니다. 설치 링크 : 바로가기 > 서핏 - 매일 성장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지식 플랫폼 새 탭에서 펼쳐지는 추천 커리어 콘텐츠, 매일 성장하고 더 멋지게 일하세요. chrome.google.com 02. GoFullPage - Full Page Screen Capture(스크롤 캡처) 웹페이지의 스크롤 캡처(긴 화면 캡처)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2021.06.18 - ..

[윈도우] 파일탐색기 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이미지 및 파일을 저장하거나 불러올 때, 해당 폴더 경로를 일일이 찾아서 열어야 합니다. 그러나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를 사용하면 일일이 해당 폴더를 찾을 필요 없이 바로 열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파일탐색기 즐겨찾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파일탐색기 즐겨찾기 삭제하는 방법 기존에 파일탐색기의 즐겨찾기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최근에 사용한 폴더들이 보일 거예요. 일부 유저들은 처음 즐겨찾기 사용할 때, 파일탐색기의 히스토리가 쌓여서 응답 없음의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즐겨찾기를 추가하기 전에 최근에 사용한 폴더 목록을 지우고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01. 즐겨찾기 목록 개별 삭제하는 방법 02. 즐겨찾기 목록 모두 삭제하는 방법 파일탐색기 즐겨찾기 추가하는 방법 즐겨찾..

웹, 프로그램 등 PC에서 긴 화면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PC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캡처 많이 하게 됩니다. 모니터상에 보이는 일반적인 캡처는 Windows, Mac OS에서 제공하는 캡처 기능으로 쉽게 가능합니다. 그런데 스크롤을 해야만이 보이는 긴 화면을 캡처할 때는 일반적인 캡처 도구로는 캡처가 안됩니다. 그래서 긴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목차 01. 웹페이지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02. 프로그램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01. 웹페이지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Windows, Mac 모두 가능) 웹페이지의 스크롤 캡처는 정말 간단합니다. 웹브라우저 크롬(Chrome)의 확장 프로그램인 Full Page Screen Capture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준비 : 웹브라우저 크롬(다운로드 : https://www.google.co.kr/..

[아이폰] 웹사이트 바로가기 앱 아이콘 만들기 [내부링크]

다들 자주 들어가는 웹사이트가 하나씩은 있죠? 저는 매일 올라오는 뉴스를 확인하거나 변동되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매일 접속하는 웹사이트가 있어요. PC에서는 자주 가는 웹사이트를 '즐겨찾기'로 지정해 놓고 간편하게 다시 찾아가곤 합니다.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도 '즐겨찾기'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어요. 하지만 웹브라우저를 열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더 쉬운 방법이 있어요. 바로 일반적인 앱처럼 앱 아이콘(런처 아이콘)을 통해서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어요. 그래서 지금부터 '아이폰'에서 원하는 웹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아이폰의 기본 웹브라우저 앱인 사파리 이용하기 필수 앱 : 사파리 앱 방법 : 1. 사파리 앱에서 원하는 웹사이트 접속 후 '공유'..

프리랜서 디자이너 못 받은 종합 소득세 환급액 받기(feat.삼쩜삼) [내부링크]

최근 5년 이내에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외주 작업을 진행했다거나, 취업 전에 아르바이트를 했다면 삼쩜삼에서 못 받은 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어요. 저도 외주 작업을 하면서 3.3%를 제외하고 외주 비용을 지급받았어요. 취업 직전에 진행했던 외주 건이라서, 소득 신고를 까먹고 있었는데 삼쩜삼에서 조회하고 생각지도 못한 꽁돈을 발견해서 기분이 좋네요. 특히, 가끔씩 외주를 진행하시는 디자이너라면 삼쩜삼에서 환급액을 조회해보세요. 생각지도 못한 꽁돈을 발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조회는 무료니까요! 삼쩜삼 지금부터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했던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삼쩜삼 : www.3o3.co.kr/ http://www.3o3.co.kr/ 잘 몰라서 떼인 돈 3.3%, 삼쩜삼에서 무료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돌려받으세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 모바일 웹 스크롤 캡처 방법(전체 캡처)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웹서핑을 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을 캡처할 때가 있어요. 스크린에 보이는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디바이스 버튼을 눌러서 캡처하면 돼요. 하지만 보이지 않는 스크롤 영역까지 캡처할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의 스크롤 캡처를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스크롤 캡처(전체 캡처)란, 스크롤되는 모든 영역의 페이지를 캡처 1. 모바일 웹 - 스크롤 캡처 2. 어플리케이션 - 스크롤 캡처 1. 모바일 웹 - 스크롤 캡처 모바일 웹이란, 크롬, 네이버, 사파리 등 같은 웹브라우저에서 진입할 수 있는 웹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웹 캡처 같은 경우, 네이버 앱이나 다음 앱으로 쉽게 스크롤 캡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으로 스크롤 캡처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 모바일 웹 스크롤 캡쳐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정보를 찾거나 서비스 벤치마킹을 하다 보면 화면을 캡쳐할 때가 있어요. 지금 보고 있는 화면을 캡쳐할 때는 그냥 디바이스 버튼을 눌러서 캡쳐하면 돼요. 하지만 스크롤을 해야만 확인할 수 있는 긴 내용을 캡쳐해야 할 때가 있더라고요. 일일 스크롤하면서 캡쳐하는 방법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저장 및 공유하기도 힘들어요. 그래서 지금부터 안드로이드폰으로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1. 애플리케이션 - 스크롤 캡쳐 방법 2. 모바일 웹 - 스크롤 캡쳐 방법 1. 애플리케이션(네이티브 앱, 웹앱, 하이브리드 앱 모바일 웹 등) - 스크롤 캡쳐 방법 조건 : LongShot for long screenshot앱 필요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

웹사이트에서 이미지 다운로드 받는 방법(Feat. 크롬 브라우저) [내부링크]

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일반적인 이미지 같은 경우는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미지를 저장받을 수 있지만 특정 이미지 같은 경우는 우클릭해도 이미지 저장 버튼이 없거나 다운로드하여도 웹페이지 전부 다운로드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이제부터 해당 웹사이트에서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디자이너인 저는 클라이언트의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이미지를 받아서 이벤트 배너를 만들 때 많이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목차 웹사이트 마우스 우클릭 금지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2021.03.27 - [팁/Web] - 마우스 우클릭 사용금지 해제하기(크롬 브라우저) 마우스 우클릭 사용금지 해제하기(크롬 브라우저) 웹사이트에 설정된 마우스 우클릭 사용금지를 해..

마우스 우클릭 사용금지 해제하기(크롬 브라우저) [내부링크]

웹사이트에 설정된 마우스 우클릭 사용금지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해당 방법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쉽게 가능합니다. 크롬에서 마우스 우클릭 사용금지 해제하기 01. 키보드 F12를 누르고 개발자 도구를 오픈합니다. 그리고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Debugger - Disable JavaScript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기 체크박스에 V 체크하시면 마우스 우클릭이 가능해집니다.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키보드 F12 -> 키보드 F1 -> Debugger - Disable JavaScript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기 로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쉽게 구독 취소하는 방법(구독 채널 편집) [내부링크]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많은 채널을 구독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너무 많은 채널을 구독하게 되고 더 이상 보지도 않은 영상들로 보고 싶은 영상을 놓일 수가 있어요. 그러면 더 이상 보지 않는 채널의 구독을 취소해야 되는데, 채널에 일일에 들어가서 구독 취소하기에는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쉽게 구독한 채널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PC에서 구독된 유튜브 채널 쉽게 취소하기 방법 : 좌측 구독 버튼 클릭 > 우측 상단의 관리 버튼 클릭 > 원하는 채널 구독 취소하기 모바일에서 구독된 유튜브 채널 쉽게 취소하기 방법 : 하단 구독 버튼 탭 하기 > 우측 상단 전체 버튼 탭 하기 > 우측 상단 관리 버튼 탭 하기 > 구독 취소하고 싶은 채널 리스트를 좌측으로 밀기 > 구독 취소..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네이버 검색에 노출하기 [내부링크]

지난 글에는 웹사이트를 구글에 수월하게 노출하는 방법을 포스팅했어요. 이번에는 우리나라의 대표 포털인 네이버에도 노출되도록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사이트 최적화해야 해요. 아직 웹사이트를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이전에 포스팅한 글을 확인해보세요.(글 마지막에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에 웹사이트 노출 방법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웹사이트 소유권 확인 2. 웹사이트의 사이트맵 제출 3. 웹사이트의 RSS 제출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웹사이트 소유권 확인 우선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해당 웹사이트의 본인 소유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 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구글 검색에 노출하기 [내부링크]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제작된 모든 웹사이트들은 구글, 네이버 등에 등록해야 해당 포털 및 검색엔진에서 수월하게 노출돼요. 그래서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개인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구글에 등록하려고 해요. 많은 사람들이 봐달라고 시간을 투자해서 만들었는데, 아무도 봐주는 사람이 없다면 굳이 웹사이트까지 만들 필요는 없겠죠? 쇼핑몰이나 개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있다면 우리 모두 구글에 등록해서 구글 유입량을 늘려 봅시다! 안물안궁 - 개인 웹 포트폴리오 : www.wportfolio.co.kr 구글에 웹사이트 노출 방법 - 구글 서치 콘솔에서 웹사이트 소유권 확인 -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맵 제출 구글 서치 콘솔에서 웹사이트 소유권 확인 구글에 해당 웹사이트가 내가 주인장이라는 것을 인증..

피그마에서 문서 작업 시, 유용한 플러그인 Top5 추천 [내부링크]

저는 UI 디자인뿐만 아니라 문서 작업도 피그마로 하고 있어요. 피그마에서 문서 작업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추천드려요. 피그마로 문서 작업 시 장점 - 설치 없이 웹에서 문서 작성 가능 - 오토 레이아웃 및 컴포넌트를 이용한 문서 템플릿 사용 - 문서 공유 및 협업의 편리함 - 문서 버전별 관리 -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 목차 01. Glyphs 소개 : 이름 그대로 글리프 플러그인으로 문서 작성 시, 필요한 특수 문자를 바로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방법 : 문서를 작성 시 대분류, 소분류 등 문단을 구분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링크 : www.figma.com/community/plugin/849323869157549525/Glyphs Figma - Glyphs | Di..

애플워치 버튼 위치 및 손목 착용 위치 변경 [내부링크]

저는 애플위치를 왼쪽 손목에 착용하고 생활했어요. 그런데 손목이 꺾이다 보면 갑자기 시리가 실행된다든지, 듣고 있던 음악의 음량이 올라간다던지, Digital Crown 버튼이 계속 눌려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애플워치를 왼쪽 손목에 그대로 착용하시면 Digital Crown 버튼만 반대로 변경했어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애플 워치에서 화면 반전시키는 방법 방법 : 설정 > 일반 > 방향 > 애플워치 착용 위치 및 버튼 위치 설정하기 아이폰에서 화면 반전시키는 방법 애플워치에서 설정한 방법도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법 : 애플워치 앱 > 일반 > 시계 방향 > 애플워치 착용 위치 및 버튼 위치 설정하기 시계 방향 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처럼 오른쪽&왼쪽 손목 위치, 오른쪽&..

[아이폰] 라이브포토 완전히 끄는법 [내부링크]

아이폰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면 항상 라이브 포토가 활성화돼서 사진 찍을 때마다 비활성화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귀찮아서 그냥 찍게 되면 사진 용량도 늘어나고 원하지 않는 장면도 찍힐 때가 있어요. 그래서 라이브 포토를 완전히 끄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라이브 포토 비활성화 방법 : 설정 > 카메라 > 설정 유지 > Live Photo 활성화 > 카메라 앱에서 라이브 포토 끄기 Live Photo를 활성화시키면 마지막으로 설정한 라이브 포토의 On/Off 가 유지돼요.

[아이폰] 와이파이 끊김 현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이동하면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데, 연결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폰 와이파이 끊김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아이폰 재시작 아이폰을 재시작하면 웬만한 오류는 해결할 수 있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아이폰을 재시작부터 하는 것을 권해 드려요. 아이폰X 이상 종료하는 방법 : 설정 > 시스템 종료 > 밀어서 전원 끄기 저데이터 모드 비활성화 와이파이 저데이터 모드가 활성화되면 자동 업데이트 및 백그라운드 작업이 일시 정지되고 대용량 파일 전송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혹시 해당 와이파이에 저데이터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방법 : ' ! ' 버튼 > 저데이터 모드 비활성화 네트워크 지우고 ..

UI에 대한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시각 차이 [내부링크]

프론트엔드 개발자와 협업을 하다 보면 UI를 바라보는 시각이 디자이너와 많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이해를 돕기 위해서 오버드로를 먼저 설명해드릴게요. [오버드로란?] 오버드로란 앱의 겹쳐진 레이아웃 횟수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많은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UI는 픽셀들을 렌더링하는데 부하를 발생시켜 앱이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UI 디자인 시, 레이아웃을 최적화시켜 불필요하게 그려지는 오버드로(픽셀)를 줄여야 합니다. 2021/03/02 - [디자인/안드로이드(Android)] - [Android] GPU 오버드로 디거깅을 통한 UI 최적화 [Android] GPU 오버드로 디거깅을 통한 UI 최적화 [GPU 오버드로란?] 오버드로란 앱의 겹쳐진 레이아웃 횟수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많은 ..

[Android] GPU 오버드로 디거깅을 통한 UI 최적화 [내부링크]

[GPU 오버드로란?] 오버드로란 앱의 겹쳐진 레이아웃 횟수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많은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UI는 픽셀들을 렌더링하는데 부하를 발생시켜 앱이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UI 디자인 시, 레이아웃을 최적화시켜 불필요하게 그려지는 오버드로(픽셀)를 줄여야 합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GPU 오버드로 디버깅을 활성화하면 몇 개의 레이어로 겹쳐서 UI를 구성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o overdraw - Blue : 1X Overdraw - Green : 2X Overdraw - Pink : 3X Overdraw - Red : 4X+ Overdraw 구글에서는 최대한 Red는 없게 구성하라고 제안하고 있어요. 하지만 여러 앱들을 확인해보면 Red 영역을 많이 확인할 수 있어요. 심지어 구..

포토샵 패스파인더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일러스트의 패스파인더는 사용하기 쉬운데, 포토샵의 패스파인더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에서 패스파인더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목차 01. 패스파인더란 무엇인가? 패스파인더는 벡터 형태의 오브젝트끼리 결합, 빼기, 교차, 제외를 해서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패스파인더 종류란?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패스파인더 차이점은? 일러스트는 다른 레이어에 있는 벡터 오브젝트끼리도 패스파인더를 사용할 수 있지만 포토샵은 같은 레이어에 있는 벡터 오브젝트끼리만 패스파인더를 사용할 수 있어요. 즉, 패스파인더를 사용할 레이어들은 Merge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02. 패스파인더 사용법 - 1 방법 : 벡터 오브젝트 그린다 > 원하는 패스파인더..

[아이폰] 알면 편리한 꿀팁(Ctrl +Z, 커서 이동 등) [내부링크]

01. 텍스트 커서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기 메모, 채팅, 검색창 등 텍스트를 작성하다 보면 오타가 날 때가 있는데, 이 기능을 모르고 있을 때는 손가락으로 커서를 이동시켜서 정말 힘들었어요. 이제 쉽고 편리하게 텍스트 커서를 이동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방법 : 아이폰 자판의 스페이스를 꾹 누름 >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 02. 실수로 삭제한 텍스트 되돌리기 Delete 버튼을 길게 눌러서 긴 텍스트를 삭제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지우면 안 되는 텍스트까지 삭제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 때는 되돌리기(Ctrl + Z), 실행 취소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되돌리기 방법 : c손가락 3개로 길게 누르기 > ️되돌리기 아이콘 누르기 실행 취소 방법 : 아이폰 흔들기 > 실행 취소 03. 후레시 ..

[아이폰] 계산기 사용 꿀팁(쉽게 실행, 숫자 삭제 등) [내부링크]

생활을 하다 보면 계산기를 사용할 때가 많은데, 아이폰 유저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계산기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아이폰 계산기를 편리하게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01. 계산기 쉽게 실행하기(제어센터에 아이콘 추가하기) 홈으로 이동해서 계산기 앱을 일일이 찾지 않고 제어센터에 계산기를 등록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어요. 방법 : 설정 > 제어센터 > +계산기 > 제어센터 02. 입력된 숫자 삭제하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입력된 숫자를 삭제하는 방법을 모르시고 'C'버튼을 눌러서 전체 숫자를 삭제하더라고요. 입력된 숫자를 스와이프하시면 맨 끝부분의 숫자가 삭제돼요. 방법 : 숫자 스와이프(손가락으로 좌우로 밀기) 03. 숫자 복사 및 붙여 넣기 계산기에 나온 결과값을 공유하기 위해 복사할 ..

[아이폰] 코로나 전자출입명부 카카오톡, 네이버 QR코드 체크인 쉽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카페나 음식점 등 어느 곳을 방문할 때, QR코드 체크가 필수가 되어버렸죠. 그런데 체크할 때마다 네이버 , 카카오톡을 들어가서 QR코드를 실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아이폰의 단축어 + 손쉬운 사용 기능을 이용하면 1초만에 QR코드를 만들 수 있어요. 지금부터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손쉬운 사용의 뒷면탭 기능을 사용하려면 iSO14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추가 Step.01 : 단축어 실행 > +버튼 실행 > +동작 추가 실행 > 앱 실행 > Safari 실행 > URL 열기 Step.02 : Safari 실행 > URL 열기 > URL 복사 후 붙여 넣기 > 더보기 버튼 네이버 : nid.naver.com/login/privacyQR&target=new&version=6..

[아이폰 & 아이패드] 사파리에 열린 전체 웹사이트 한 번에 닫기 [내부링크]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링크를 탭해서 웹사이트를 열다 보면 어느 순간 수십, 수백 개의 사이트들이 쌓여 있곤 하죠. 쌓인 웹사이트들이 20개 안쪽이면 하나씩 닫으면 되는데, 나도 모르게 쌓인 수백 개의 웹사이트를 하나씩 닫기는 정말 힘들죠. 그래서 사파리의 열린 웹사이트를 하나씩 닫는 법과 전체를 한 번에 닫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웹사이트 하나씩 닫는 방법 01. 해당 아이콘을 길게 탭하면 새로운 창이 하나 열립니다. 열린 창의 이 탭 닫기를 탭하면 현재 보고 있는 웹사이트를 닫을 수 있습니다. 02. 해당 아이콘을 짧게 한 번 탭하면 지금까지 쌓인 웹사이트들이 보일 거예요. 닫고 싶은 웹사이트의 좌측 상단의 X 버튼을 탭하시거나 좌측으로 스와이프 하시면 해당 웹사이트를 닫을 수 있어요. 전체 웹사이트 한..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 레이아웃 범위 표시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앱 UI 벤치마킹할 때, 안드로이드 기능인 레이아웃 범위 표시를 자주 사용합니다. 레이아웃 범위 표시를 실행하면 앱의 UI 간격, 터치영역 등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레이아웃 범위 표시를 실행하려면 설정 > 시스템 > 개발자 옵션 > 레이아웃 범위 표시를 탭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UI를 확인할 때, 자주 레이아웃 범위 표시를 실행하는데 매번 설정에 들어가서 레이아웃 범위 표시를 실행하는 것이 정말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안드로이드의 빠른 설정창에 레이아웃 범위 표시 버튼을 생성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부터 빠른 설정창에 버튼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Step.01 개발자 옵션 활성화 기본적으로 설정에 들어가면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어요. 그런데 디바이스마다 활성화 방..

[아이폰] 앱 예약종료 설정방법(유튜브, 멜론 등) [내부링크]

저는 요즘 잠이 오지 않으면 유튜브, 라디오 등 잔잔한 음성을 들으면서 잠을 자곤 해요. 그래서 1시간 후에 듣고 있던 앱이 자동으로 종료하도록 타이머 설정 후 잠을 자요.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앱-타이머를 이용한 예약 종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Step.01 시계 앱 실행 Step.02 타이머 터치 > 시간 설정 > 타이머 종료 시 터치 Step.03 실행 중단 터치 > 설정 터치 Step.04 앱 실행 중단 예약 완료 잠금화면에 설정된 타이머 시간이 보여요. 해당 타이머가 다 지나면 실행하고 있는 앱이 종료됩니다. 시계 앱 실행 > 하단 타이머 터치 > 종료 시간 설정 > 타이머 종료 시 터치 > 실행 중단 설정 > 완료 타이머의 설정된 실행 중단이 끝나면..

윈도우, 맥 모두 호환되는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3리뷰 [내부링크]

10개월 이상 사용 후 리뷰해요. 이전에 로제텍 키보드 MX KEYS 리뷰 포스팅할 때,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윈도용 노트북, 맥북 프로를 모두 사용해요. 그래서 찾은 마우스가 MX MASTER3이에요. 이 제품은 Windows, Mac, Linux, iOS, Android 모두 호환되는 마우스예요. 최대 3개의 기기에 다중 연결이 가능해요! 가격은 12만 원 정도 구매했어요. [구성품] 1. MX MASTER3 마우스 2. 유니파잉 USB 수신기 3. USB-C 타입 충전 케이블 4. 사용 설명서 지금부터 10개월 동안 사용해본 장단점을 말씀드릴게요. [장점] 1. 최대 3개의 기기에 멀티 페어링 가능 메인 컴퓨터로는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윈도용 노트북과 같이 작업을 하는 경우가 생기는..

유튜브 영상 무한 반복 재생하는법(모바일/P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영상 반복 재생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요즘 유튜브, 멜론, 스포티피아 등 노래를 듣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어요. 그중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했기 때문에 유튜브로 노래를 많이 듣고 있어요. 특히 가수분들의 정식 음원뿐만 아니라, 유튜버분들의 커버곡이나, 아마추어분들의 노래들도 들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요즘에는 유튜버 ‘과나’님이 부르신 ‘난리났네난리났어’의 해산물편 노래가 중독성 있어서 계속 듣게 되더라고 그런데 이 노래는 현재 유튜브 ‘과나’님 채널에서만 들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부터 유튜브 영상 반복 재생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모바일 01. 듣고 싶은 노래를 저장 -> + 새재생목록 만드시면 됩니다. (최근에 +새재생목록을 만든게 있으시면..

[피그마]Auto layout(오토레이아웃)으로 Underline Tab(언더라인 탭) 만들기 [내부링크]

UI 작업을 하다 보면 Underline이 들어간 Tab을 만들게 되는데요. Tab에 들어가는 텍스트(탭명) 길이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만들 때마다 Underline 길이를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피그마의 Auto layout을 이용하면 텍스트 길이에 맞게 Underline이 자동으로 조절되게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01. Auto layout으로 Text 만들기 1) 텍스트를 Auto layout(shift + A)으로 만들어줍니다.(Auto layout 방향은 상관없습니다) 2) Resizing : Fill container, Fixed height (탭 높이에서 Underline 높이를 뺀 높이로 설정)로 설정해줍니다. 3) Text에 Padd..

맥에서 캡처한 스크린샷 저장 위치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팁을 전달해 드리려고 해요. 작업을 하다보면 웹상의 이미지를 저장할때도 많지만 화면을 캡처할 때도 많습니다. 그런데 맥의 기본적인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는 바탕화면입니다. 정신없이 작업하다보면 정리도 안된 스크린샷이 바탕화면에 꽉 차게 됩니다ㅠ 직업이 디자이너라서 그런지 정리되지 않은 바탕화면을 보고 있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은 것처럼 가만히 있을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지금부터 맥에서 캡처한 스크린샷 저장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맥 캡처 방법 혹시 캡처하는 방법을 모르실까봐, 캡처 단축키를 설명해드려요. - 전체 화면 캡처 : Shift + Command + 3 - 부분 화면 캡쳐 : Shift + Command + 4 - 지정 윈도우 캡처 : ..

윈도우, 맥 모두 호환되는 로지텍 키보드 MX KEYS 리뷰 [내부링크]

10개월 이상 사용 후 리뷰해요. 저는 윈도우용 노트북, 맥북 프로를 모두 사용해요. 사실 둘 다 노트북이다 보니까 키보드는 필요 없지만 저는 집에서 작업을 할 때는 키보드 거치대에 노트북을 올려놓고 듀얼 모니터를 사용해서 작업을 해요. 그래서 찾은 키보드가 로지텍 MX KEYS이예요. 이 제품은 Windows, Mac, Linux, iOS, Android 모두 호환되는 키보드예요. 최대 3개의 기기에 다중 연결이 가능해요! 내용물 : 1. 유니파잉 USB 수신기 2. USB-C 타입 충전 케이블 3. 사용 설명서 4. MX KEYS 키보드 지금부터 10개월 동안 사용해본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 장점 ] 1. 최대 3개의 기기까지 다중 연결 가능 저는 현재 윈도우용 노트북, 맥북 프로, 아이패드 프로 ..

구글 드라이브를 맥에 동기화하는법(핸드폰 사진 맥에서 바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에 구글 드라이브를 동가화하는 법을 소개할께요. UI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안드로이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캡쳐한 스크린 이미지를 맥에 옮겨서 작업할 때가 많이 있어요. 필요한 이미지를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하면 바로 맥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지금부터 구글 드라이브를 동기화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일반 PC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동기화할 수 있어요! - ① - '구글 드라이브' 접속 >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버튼 클릭 > '테스크톱용 드라이브 다운로드' 클릭 - ② - '개인용 백업 및 동기화' 다운로드 버튼 클릭 > 팝업 - 동의 및 다운로드 - ③ - 'Google에서 백업 및 동기화 -> Applications' 로 드래그 앤 드롭 > '모든 권한 ..

[Gmail]지메일 광고 이메일 차단하는법(이메일 소식 수신거부하는 법) [내부링크]

여러 사이트에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이메일 소식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ㅠ 필요한 정보를 수신 받는다면 상관없겠지만 불필요한 이메일이 쌓이다 보면 제대로 된 이메일도 결국 보기 힘들어져요ㅠ 그래서 더 이상 받아 보기 싫은 이메일 안오게 하는 법을 알아볼게요. 참고로 PC, 모바일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수신거부'할 수 있어요! 이메일 수신 거부하는 방법 '사람인'의 광고 이메일을 예시로 알려드릴게요. - ① - 수신을 거부(광고 차단)하고 싶은 메일을 클릭하세요. - ② - 메일 상세페이지의 하단으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수신 거부' 링크가 보일 거예요. 링크를 클릭하세요. - ③ - 링크를 통해서 이동한 페이지에서 안내에 따라서 '수신 거부' 버튼을 클릭하면 끝! (서비스마다 ..

웹포트폴리오에 방문자 확인하기(구글 애널리틱스) [내부링크]

열심히 만든 자신의 웹 포트폴리오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Google Analytics를 웹사이트에 연동하면 방문자에 대한 상세한 통계(방문자 수, 유입 경로, 이탈 경로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 대한 상세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고 사이트 데이터 추적, 분석, 보고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업계 표준 방법을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사이트 트래픽, SEO 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하기 01.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 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02. 측정 시작 버튼 클릭합니다. 03. 계정 이름 입력 후 다음..

[아이폰] 비밀번호 6자리에서 4자리로 변경하는 방법(비밀번호를 쉽게 여는 꿀팁!)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매일 마스크를 사용해야 되죠. 아이폰X 시리즈부터는 지문인식이 없어지고 Face ID(안면인식)만 가능해져서 항상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야 되죠ㅠ 갤럭시는 스크린에서 지문인식이 되던데, 아이폰에서는 없어서 참 아쉽네요. 그래서 오늘은 비밀번호 6자리를 4자리 번호 변경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이번 코로나 사태 때문에 애플 측에서 Face ID(안면인식) 기능을 개선했다고 하네요. '안면 인식'이 안되면 바로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된다고 하니, 이전보다는 빠르게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겠네요. 다들 iOS 13.5로 업데이트하세요~! 01. 아이폰 설정 앱 -> Face ID 및 암호 Face ID 및 암호를 들어갈 때는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지 들어갈 수 ..

[Gmail] 지메일 전체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소셜 회원가입 / 로그인을 많이 하는데, 저는 특히나 구글로 회원가입을 많이 하는 편이었어요. 그러다 보니 G메일로 유튜브 영상 업로드 알림, 데일리 리포트 등 이것저것 진짜 많이 오더라고요. 너무 많이 쌓인 메일을 일일을 확인하기도 힘들고 이제는 아예 메일함을 확인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메일함 정리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PC에서는 전체 삭제 O / 모바일에서는 전체 삭제 X 모바일 G메일 앱에서 메일을 정리하려고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전체 삭제'를 할 수 있는 버튼을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구글링 해서 찾아보니, PC에서만 전체 삭제를 할 수 있더라고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G메일 전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01. 상단에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중간에 생성된 '모두..

애플워치로 습관을 개선하는 활용팁 TOP5 [내부링크]

애플워치를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이왕이면 멋도 부리고 활용도 잘하면 1석 2조겠죠? 애플워치도 스마트폰처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사용하면서 터득한 습관 개선을 위한 꿀팁 5가지를 설명해 드릴게요. 목차 01. 페이스 편집하기 저는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프 모듈 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 페이스의 장점은 한 번에 6가지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건데요. 01. 습관 개선 : Strides이라는 앱으로 좋은 습관을 만들고 나쁜 습관을 고칠 수 있는 유용한 앱이에요. 아이폰 앱으로도 충분히 좋은 앱이지만 애플워치가 있다면 시너지가 2배가 되는 앱이에요!! 02. 시간 및 날짜 : 시계의 필수 정보인 시간과 날짜예..

[Lululook] 링크 브레이슬릿 스크랩 모바일로 쉽게 배송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lululook(https://www.lululook.com/products/ouluoqi-link-bracelet-with-butterfly-closure-for-apple-watch)이라는 해외 쇼핑몰에서 구매한 링크 브레이슬릿 제품의 배송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현재 애플워치4를 사용 중이고 가지고 있는 밴드 종류로는 구매했을 당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포츠 밴드와 가죽 밴드를 가지고 있었어요. 하나 더 밴드를 장만하려고 메탈 밴드는 보고 있었고 눈에 들어온 밴드는 스페이스 블랙 링크 브레이슬릿이었는데, 애플 공홈에서는 무려 625,0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ㅠ 차선책으로 다른 애플 정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찾아봤습니다. 그중 해외 사이트인 'Lulul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