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lth-mr-kim의 등록된 링크

 wealth-mr-ki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본원통화와 파생통화를 통해 돈의 흐름을 알아보자 - 통화의 종류 [내부링크]

본원통화(Base Currency)는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되는 기초 통화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앙은행이 발행하며 해당 국가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통화입니다. 본원통화는 통화의 안정성과 가치의 유지를 위해 중앙은행에 의해 관리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본원통화는 원이고, 미국의 본원통화는 미국 달러이고, 일본의 본원통화는 일본 엔, 유럽 연합(EU) 국가의 본원통화는 유로입니다. 파생통화(Derivative Currency) 는 본원통화를 기반으로 파생된 금융상품을 의미합니다. 파생통화는 본원통화의 가치나 가격 움직임에 연계되어 있는 금융상품으로, 주식, 채권, 외환 등과 관련된 파생상품입니다. 파생통화는 파생상품의 가격이나 가치의 변동에 따라 거래되며, 투자자들은 이를 이용하여 투자, 리..

기회비용 - 선택을 하면서 놓치는 것들 [내부링크]

기회비용(Opportunity Cost)은 어떤 선택을 할 때 포기하게 되는 가치를 나타내는 개념인데요. 우리는 모든 선택과 행동에 대해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행동을 선택하면 그와 함께 다른 대안을 포기해야 합니다. 이때 포기한 대안의 가치가 기회비용입니다. 기회비용은 주로 시간, 돈, 자원 등의 유형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회비용은 선택의 결과를 평가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경제 개념입니다, 예시를 통해 조금 더 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기회비용의 예시입니다 대학생의 예: 대학생이 주말에 알바를 하면서 공부 시간을 희생하는 경우, 그 알바로 얻는 시급에 대한 이익과 주말 동안 공부할 수 있었을 것으..

원자재, 자본재, 중간재, 투자재, 생산재, 소비재의 의미과 연관성 [내부링크]

경제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각각의 재화 즉, 원자재, 자본재, 중간재, 투자재, 생산재, 소비재는 모두 생산과 소비 과정에서 중요한 재화들이며, 이들 각각의 재화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재화들은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화의 의미 원자재: 생산과정에서 사용되는 원료나 자원으로서, 예를 들어 철광석, 석유, 나무, 금속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원자재는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이전시간에 보았던 인플레이션을 야기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 입니다. 원자재 값이 오르면 물가가 상승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자본재: 기업의 생산활동에 사용되는 재화로서, 생산설비, 건물, 차량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자본재는 생산을 위한 자금이 투입되어 만들어지기 ..

인플레이션이란? - 돈의 가치가 하락하는 이유 [내부링크]

인플레이션(Inflation)은 경제 용어로서 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경제적 상황을 의미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물가가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갑자기 물가가 오르는 것은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플레이션이 왜 발생하는지 또 그 결과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플레이션(Inflation)은 경제 용어로서 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경제적 상황을 의미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물가가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갑자기 물가가 오르는 것은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플레이션이 왜 발생하는지 또 그 결과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