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lthinking77의 등록된 링크

 wealthinking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갤럭시 S23 드디어 사전예약 시작. 구매혜택과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갤럭시 S23 드디어 사전예약 시작. 구매혜택과 신청방법은?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갤럭시 23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23년 2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공식 출시일은 2월 17일로 공식 확정되었습니다. 오늘은 사전예약 사은품, 혜택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S23 사전예약 구매혜택 혜택 1 저장용량 256GB 에서 512GB로 업그레이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23 시리즈 512 기가는 사전예약을 하지 않습니다. 혜택 2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무상증정 쿠폰 또는 Galaxy Buds2 프로 구매 쿠폰을 증정합니다. 갤럭시 23 울트라 1TB 사전예약 시 에는 Galaxy Watch5를 무상증정 합니다. 갤럭시 S23 사전예약 혜택은 예약기간 및..

'농식품 바우처' 나만 몰랐나? [내부링크]

'농식품 바우처' 나만 몰랐나? 농식품 바우처란? 농식품 바우처는 저소득층. 취약계층의 식픔접근성 강화와 국내산 신선 농산물의 지속가능한 소비체계 구축을 위해 채소, 과일 등 농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자카드 형태의 농식품바우처를 말합니다. 농식품 시범사업은 2020년 4곳을 시작으로 현재 18개 지역에서 시행 중입니다. 현재 시범지역으로는 부산진구, 인천 옹진군, 대구 달성군, 강원 평창군. 화천군, 충북 괴산군. 충주시, 충남 청양군. 당진시, 전북 고창군. 김제시, 전남 해남군. 장성군. 강진군, 경북 예천군. 청도군, 경남 밀양시. 거제시입니다. 지원대상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이기 때문에 소득의 제한이 있는데요.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 대상인 됩니다...

다자녀 혜택 이런게 있었네요! [내부링크]

다자녀 혜택 이런 게 있었네요! 갈수록 각종 물가와 금리는 오르고 있지만 내 월급은 그 자리. 정말 너무 힘든 시기입니다. 보통의 직장인이 아파트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평생을 모아도 힘든데 그래서 그런지 갈수록 결혼하는 젊은 청년들이 줄고 있고 결혼을 하더라도 자녀를 낳지 않는 젊은 세대들이 늘어나고 있어 마음이 아픕니다. 우리의 미래는 자녀들인데 말이죠. 정부에서도 고심을 하고 있겠지만 자녀양육에 필요한 정부의 노력과 지원을 기대해 보며 오늘은 다자녀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자녀는 예전에는 18세 미만의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를 말했으나 현재의 경우는 저출산으로 인해 아이를 낳지 않다 보니 2명의 자녀도 포함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포함되지는 않고 상황에 따라 2명의 자녀도 다자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저소득. 저신용도 괜찮아. [내부링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저소득. 저신용도 괜찮아. 코로나19 시작과 함께 경제가 많이 힘든 시기입니다. 연일 오르는 물가, 영끌족의 집투자로 하루하루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어떻게 해야 될지 막막하신 분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모르고 계셨죠? 저도 얼마 전에 알게 되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채무나 신용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제도권 금융회사로 부터 적절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저 신용. 저소득으로 대출이 어렵거나 고금리 대출 때문에 힘드신 분, 연체빚으로 인해 생활이 어려우신 분, 신용. 재무. 노후 등 종합적인 상담 등이 필요하신 경우 전문 참여기관들과 함께하여 개인의 경제상황에 맞는 맞춤대출과 자산형성, 취업정보 등 ..

실업급여 개정, 수급 조건 강화. 실업급여 축소 [내부링크]

실업급여 개정, 수급 조건 강화. 실업급여 축소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피보험자)가 실직하였을 때 일정한 기간에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직자와 그 가족을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된 제도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실업'은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상태에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피보험자는 고용보험이 적용되는 사업에 고용되어 노무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임금을 받아 생활하는 근로자를 말하며, 여기에는 법인의 이사와 기타 임원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65세 이후에 고용되거나 자영업을 개시한 사람, 소정 근로시간이 대통령령으로 정한 시간에 미만인 사람 등 고용보험법에서 정한 적용 제외 근로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

갤럭시 23 출시임박 스펙과 가격 [내부링크]

갤럭시 23 출시임박 스펙과 가격 갤럭시 S23출시일 최근 소식에 의하면 삼성전자가 23년 2월 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갤럭시 23 언팩' 행사를 통해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마 이번 새롭게 출시될 갤럭시 S23과 함께 새로운 스마트폰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3 언팩 행사'와 함께 공개된 후 2월 초쯤 사전예약을 받고 중순쯤 공식 출시될 예정이지만 예상 사전 예약일은 23년 2월 7일, 예상 사전판매일은 2월 14일쯤 예상됩니다. 디자인 우선 갤럭시 S23은 기본형, 플러스, 울트라 이렇게 세 종류로 나올 예정이며 바로 전작 갤럭시 S22의 외부 디자인과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디스플레이 에지 부분이 S22보다 ..

겨울철 디젤차량 시동 꿀팁. 시동불량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디젤차량 시동 꿀팁. 시동불량 원인 및 예방법 밤 사이 기온이 뚝 떨어진 아침 출근을 하기 위해 시동을 켰을 때 시동이 안 걸려 난감한 경험이 한 번씩은 있으셨을 텐데요. 특히, 디젤차량에서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를 피하기 위해선 겨울이 오기 전 미리 점검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디젤차량의 점검사항들과 원인. 예방법, 시동이 잘 걸리게 하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겨울철 시동이 잘 안걸리는 원인 및 점검사항과 예방법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대표적인 4가지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배터리는 추운겨울에 외부에 장시간 노출되게 되면 그 성능이 현저하게 저하되거나 방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실내주차를 해주시고, 장기 주차 시에는 배터리 ..

천안사랑카드 2월 한 달간 80만 원까지 캐시백 [내부링크]

천안사랑카드 2월 한 달간 80만 원까지 캐시백 천안사랑카드란? “천안사랑카드”는 충남 최초로 모바일 기반 IC카드 형식의 지역화폐(천안사랑상품권)로 우리 지역 내에서 돈이 돌게 하여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천안시에서 시행하는 지역화폐입니다. 만 14세 이상 누구나 발급가능하며, 충전식 선불카드(IC카드)로 발행되는 카드형 상품권입니다. 캐시백 정책 천안사랑 카드는 천안시 지원 정책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월 30만 원까지 10%를 캐시백 하여 충전금과 같이 쓸 수 있는데요. 2월엔 한 달간 난방비 폭등에 따른 ‘천안형 재정지원’ 정책 시행으로 80만 원까지 10% 캐시백 된다고 합니다. ※ 2월 한달간 80만 원 이하: 10% 캐시백, 80만 원 초과~100만 원 이하: 1..

올해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올해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경기도에서는 해마다 청소년들에게 교통비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아직 모르고 계시거나 잊고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경기도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 시길 바랍니다. 23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란? 23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2022년도에 경기도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경기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에 목적을 두고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2023년 1월 2일부터 2월 15일까지 기간 내에 지원 신청을 하면 최대 12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

전세사기 대책, 전세 보증금 보호를 위한 제도가 생겨요! [내부링크]

전세사기 대책, 전세 보증금 보호를 위한 제도가 생겨요!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전세금 모으기도 힘든 상황에서 한 푼 두 푼 모아 마련한 전세금 마저 날린다면 정말 막막함에 너무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사실 알고 당하시는 분은 없으시겠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아니 전문 지식이 있으시더라도 상대방이 작정을 하고 사기를 친다면 정말 당하지 않으실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알고는 계시다면 그래도 확률상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전세 세입자들의 보증금을 지키기 위한 제도를 마련 중이라고 합니다. 집주인이 집을 담보로 대출금을 받기 전에 은행이 그 집에 들어올 세입자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대출금을 조정하는 제도 라고 합니다. 전세사기의 유형 집주인이 갭투자를 통..

'2023년 평생교육 바우처'로 교육비.수강료 지원받자. [내부링크]

'2023년 평생교육 바우처'로 교육비. 수강료 지원받자. 평생교육 바우처는 만 19세 이상 성인 (2004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중 기초생활 수급자나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와 같은 어려운 분들이나 소외계층의 성인단계 교육 기회를 실질적으로 보장함으써 '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사업목적으로 학습자가 본인의 학습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1. 기초생활수급자:평생교육 바우처 시스템을 통해 신청,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자료조회를 통해 바우처 신청자의 자격 보유 여부를 확인합니다. 2. 차상위 계층:평생교육 바우처 시스템을 통해 신청,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자료조회를 통해 바우..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새 출발기금 제도로 채무조정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새 출발기금 제도로 채무조정 가능합니다. 새 출발 기금은 22년 10월부터 신청을 받아 시행된 지 3개월 차에 접어들지만 예산 소진율은 지원규모 30조 원 중 재원율의 7%대에 그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새 출발 기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출발기금 제도란 무엇인가? 새 출발 기금 제도는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이 보유한 금융권 대출에 대해 새 출발 기금 신청을 통해 차주의 상환능력에 따라 상환기간은 늘려주고 금리부 담은 낮추되 채무상환이 어려운 차주에게는 원금조정을 도와드리는 채무조정 프로그램입니다. 지원대상 코로나로 인해 집합금지, 영업시간제한, 시설이용 제한 등으로 인한 피해로 인해 사업자 대상 손실보전금이나 재난지원금 등을 받았거나..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할인받으세요.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할인받으세요 자동차세는 지방세중 하나로 자동차를 소유한 개인이나 법인이 1년을 2회로 분할하여 6월과 12월에 후불로 부과하게 됩니다. 1분기는 1월~6월 소유분에 대해 6월 16일부터 말일까지 납부하게 되고, 2분기는 7월~12월 소유분에 대해 12월 16일부터 말일까지 납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경형 승용차(경차)나 승합차, 화물차 등은 연세액이 10만 원 미만이기 때문에 6월에 한 번만 부과되게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이란? 자동차세는 1년에 2회로 분할하여 6월과 12월에 납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1년 동안의 총세액을 한 번에 납부함으로써 일정요율의 세금감면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연납신청은 1년 동안 4회로 나누어 있는데요 그중 한 번을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월세 20만원 지원! [내부링크]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월세 20만 원 지원!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코로나 19장 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정부에서 22년 8월부터 23년 8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특별 지원사업으로 해당되는 청년들은 늦지 않게 신청하시어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내시길 바랍니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기간은 2022년 08월 22일 부터 23년 08월 21까지입니다. ¶지원 내용 실제 납부하는 임대료 범위 내에서 월 최대 20만 원씩 12개월 동안 매월 지원하며 주거 수급자도 월세지원 한도액 20만 원에서 주거금여액을 차감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원대상 청년월세 지원대상은 월세 60만 원 및 보증금 5천만 원 이하 ..

주차장 방지턱 전기차 충전 '이브(eve)'출시! 카 스토퍼 충전기 [내부링크]

주차장 방지턱 전기차 충전 '이브(eve)'출시! 카 스토퍼 충전기 요즘 주변에서 흔하게 전기차를 볼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아직은 보이고 있지만, 사실상 내연기관의 생산을 점차 줄여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전기차가 대세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많은 보안점 들을 빠른 시일 내에 개선을 해야 가능한 일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중 중요한 부분이 전기차 충전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최근 아파트 같은 주차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카스토퍼에서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가 출시되었습니다. 두루스코이브이가 독자 개발한 '이브'는 스마트 카스토퍼 충전기로 기존 카스토퍼를 대체하는 디자인으로 공간제약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충전 병목현상을 해..

22년 "에너지바우처"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22년 "에너지바우처" 알고 계신가요! 22년 에너지바우처 12월 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에너지 바우처란?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이용권)를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올해에는 한시적으로 지원대상과 금액을 확대, 증액하여 조근 더 혜택을 보실 수 있는데 조건이 맞으신 분들은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청대상은 소득기준과 세대원 특성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세대만 가능하며 세대원 모두가 보장시설 수급자 이거나 세대원 모두가 3개월 이상 장기입원 중인 것이 확이된 수급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신청기간 내 세대원 중에서 퇴원자가 있을 경우..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 나도 신청 가능할까? [내부링크]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 나도 신청 가능할까?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 이란?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의 의료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모든 질환의 입원환자 또는 산정특례에 등록된 중증질환, 외래진료를 받은 환자 중 소득, 재산, 의료비 부담 수준이 선정기준을 충족할 시 일정금액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입원 시:모든 질환, 외래시:중증질환(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희귀 질환, 중증난치질환, 중증화상질환) 소득기준:소득하위 50% 가구 이하(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중심으로 최대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본인부담금 비급여의 50%를 지원합니다. 지원기준 미충족 시에도 부담능력 대비 과도한 의료비 발생 시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개별심사제도를 통해 탄력적..

2023 부동산정책 어떻게 달라지나! 경제정책방향 [내부링크]

2023 부동산정책 어떻게 달라지나! 경제정책방향 불과 2~3년 전에만 해도 하루가 다르게 부동산시장은 급상승을 이어갔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막기 위해 각종 세금부과와 대출규제를 내놓았지만 큰 효과는 거두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미국발 금리인상으로 국내 금융시장이 요동치며 고금리시대로 접어들면서 22년 부동산 분위기는 완전히 바뀌어 지금은 부동산 폭락과 거래절벽에 대한 정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였는데 이번 대책은 부동산 거래절벽을 타개한다는 취지이지만, 다주택자 규제 완화에만 집중한다는 지적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뀐 부동산 정책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위 부동산 정책중 두 가지 정책을 꼽을 수 있는데 오늘은 이 두 가지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완화,한도확대 [내부링크]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완화,한도확대 연일 오르는 금리로 인해 모두 힘든 시기에 정부에서 23년 1년간 한시적으로 특례보금자리론 이라는 보금자리론 통합운영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럼 어떤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지 어느 정도 대출이 가능한지 궁금해하실 텐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이란? 계속되는 금리인상에 따른 가계부채의 부담 증가와 그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침체로 인해 국민들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특례를 주는 보금자리론으로 안심전환대출, 적격대출과 통합하여 기존의 보금자리론의 대출조건, 대출한도 등을 보완한 정책금융상품입니다. 적용대상 및 자격. 소득조건 -적용대상: 9억 원 이하 모든 주택으로시세기준 기존 6억 원에서 9억 원으로 상향조정 -대출자격: 무주택자와 1 주택자(일시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