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hiving의 등록된 링크

 wechiv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8건입니다.

서울시 모아주택 상계동 임장 모아타운 알아보자 [내부링크]

너무 더운 날이었지만 모아주택을 알아보기 위해서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모아타운은 신축, 구축 건물이 혼재돼 있어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10만제곱 이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대단지 아..

책 자청 역행자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 [내부링크]

역행자 (자청 저) 책에서 소개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을 소개합니다. 1. 정체성 변화 - 의도적으로 일을 벌이거나 -부업을 시도해보거나 -모임에 참가해 자극을 받을 것 2. 20권의 법칙 -관련분야..

여자는 체력 박은지 지음 근육운동 자기방어 책 소개 [내부링크]

책제목 : 여자는 체력 (근육운동부터 자기방어까지 운동코치 박은지의 내몸 단련법) 저자 : 박은지 한줄 요약 : 진짜 내몸을 가꾸는 방법과 공감가는 스토리가 적절히 조화로운 책 구미가..

춘천 닭갈비 / 황토숯불닭갈비 / 현지인 맛집 / 개그우먼 정지민 닭갈비집 [내부링크]

춘천여행가면 춘천닭갈비는 먹어줘야죠 철판닭갈비는 동네에서도 흔하게 먹을 수 있어서 숯불닭갈비를 선택했습니다. 그냥 가까운곳으로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황토숯불 닭갈비라는 곳을 가게 되었는데요 알고보..

[체험] 춘천 CC 사격장 공기총 실내 놀거리 - 실탄사격장 아니어도 재밌다 [내부링크]

사격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사격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메일로 신청하고 친구랑 다녀왔는데요! 실탄사격장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겠지만, 처음엔 공기권총 공기소총부터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생각보다..

전국 지역별 수요 입주 물량 [내부링크]

부동산 지인에서 전국 지역별 수요/입주 그래프를 살펴봤습니다. 수요량>입주량 집을 사려고 하는 사람은 많은데 집이 부족한 경우 가격은 오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해당하는 지역들을 추려보았습니다. 2022..

부동산 전망 오를까 내릴까 ? [내부링크]

코로나 시작과 함께 재테크에 관심을 가졌던 나는 유래없는 롤러코스터급 시장변화에 아찔함을 느낀다. 그리고 궁금해졌다. 폭락과 상승에는 어떤 이유가 있는걸까? 기본적으로 내가 배웠던바에 의하면 부동산은..

칼럼 추천 -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다는 건 애매한 게 아니다 [내부링크]

위로를 받은 좋은 글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daun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원문 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community.applepie.pro/t/topic/21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다는 건 애매한 게 아니다 왜..

부동산 스터디 2022년 부동산 각종규제 및 세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부동산 각종 규제 및 세법을 공유합니다. 이 자료는 "빈스하임"님께서 작성하신 자료고, 출처를 링크로 남기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tvspecialist/222784835549 【1장정리】..

지나영 교수님 강의 - 부정적 생각이 들 때 긍정적 태도로 바꿔주는 주문 [내부링크]

https://youtu.be/6u7Hu7eQuiw 세바시 인생질문 채널에서 정말 와닿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존스홉킨스의대 소아정신과 교수이신 지나영 교수님의 강의 입니다. 아래 내용은 위 영상을 글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대기업 중견기업 일자리 직주근접 도시별 목록 [내부링크]

대기업 중견기업 직주근접 도시별 목록 1. 판교 = 카카오, 카카오뱅크, 넥슨, 엔씨소프트, NHN, 카카오페이지,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SK텔레시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위메..

송도 센트럴비즈 한라 임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도 센트럴비즈 한라 임장다녀왔습니다. 철인그룹 지산맛집 카페에서 진행하는 특별 임장이었습니다~ (호로록 돌아보는 느낌의 2시간짜리 임장입니다) 나눠주신 자료구요! 순서는 이렇게 돌..

금곡 한신더휴 금곡역 청약일정 청약모집공고 한신더휴 분양가 [내부링크]

 특별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모집공고 올려둬요 5/9 특별공급 5/10 1순위 (해당) 5/11 1순위(기타) 5/12 2순위 5/18 당첨자 발표 총 409세대중 192세대가 일반분양으로 진행됩니다. 금곡역 바로 앞이라 위치..

로봇청소기 살까 말까? 어떤 로봇청소기 추천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랜만에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5월1일에 이사를 하면서 정말 많은 지출을 했는데요 그중에서도 테스워 로봇 청소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어떤 기준으로 구매 했는지? (1) 라이다..

여행유튜버 원지의하루 원지님 소개 [내부링크]

https://youtu.be/WNDPBraMhDg 여성 유튜버 소개 원지의 하루 여행유튜버가 본질이지만 인간적으로도 매력이 넘치는 유튜버다 어설퍼보이지만 차근차근 뭐든지 해내는 모습에 마음이 갈때가 많다...

중기청 전세대출 은행방문 후기 (3) [내부링크]

https://wechiving.tistory.com/194 기금 e 든든 신청하기, 중기청전세대출 서류 오늘은 중기청전세대출 은행 방문 전 서류 소개와 , 기금 e 든든 신청하기 소개하겠습니다. 기금e든든 신청 후 완료 문자를 받으면..

진접역 4호선 진접역 개통 기념 임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진접역 오늘 ! 3/19일 개통했는데요 , 서울역까지 52분 걸리는 역세권이 생긴것입니다. 4호선 개통과 함께 관심이 많아져서 진접역 주변을 러프하게 둘러보는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 세..

기금 e 든든 신청하기, 중기청전세대출 서류 [내부링크]

오늘은 중기청전세대출 은행 방문 전 서류 소개와 , 기금 e 든든 신청하기 소개하겠습니다. 기금e든든 신청 후 완료 문자를 받으면 서류를 준비해서 은행을 방문하는 순서입니다. (기금e든든 신청 완료 후 잔금일..

가다실9가 가다실 가격비교 저렴하게 맞는방법 [내부링크]

가다실9가 백신은 다양한 HPV 바이러스 중 자궁경부암 및 기타질환을 유발하는 9가지 균주를 예방하는 백신입니다. 여성에게만 필요한거냐? 아닙니다. HPV균은 남성에게도 성기, 항문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

재테크 독서 비겁한 돈 - 황현희 ,제갈현열 지음 (타이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선거날 (3/9) 마음을 다스리며 책을 봤습니다. 결과는 이미 나온거고 , 하루하루 살아내는데 초점을 맞춰야 할것 같습니다. 개그맨으로 유명한 황현희님의 책을 봤습니다. 재테크 방법론..

멍청비용 발생 어도비가 계속 결제되고 있었다 (하지만 여성의날은 기념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착찹한 심정으로 글을 남깁니다. 왜냐하면 거하게 멍청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사건 발생 2020년 인디자인 무료 체험판 이용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이메일로 가입, 다른 메일들은..

에듀카 자동차보험 괜찮은건가? (자동차 보험 똑똑하게 갱신하기)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 똑똑하게 갱신하는방법 알려드릴게요 (하나 에듀카 설명은 뒤에 나옵니다) 우선! 인터넷으로 직접 다이렉트 보험에 가입하는게 훨씬 저렴합니다. 1.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들어가서 비교를 먼저합니다..

독서후기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 법인 (2탄) [내부링크]

2탄 <부동산 매입 절차> *명의변경 특약의 중요성 "잔금 납부시 특정인의 명의로 변경할 수 있다" 라는 특약 한줄 넣으면 문제 해결이 좀 쉬움 간주매매 사업자가 되면 매매사업자 등록을 안했어도 부가가치세 내..

독서후기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 법인 [내부링크]

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출처 : yes24 책소개 ) 다주택에대한 규제가 강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부동산 법인은 도대체 뭘까 알고싶어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법인의 최대의 장점은 '절세' 입니다. 그..

윌라 오디오북 사용후기 밀리의서재 윌라, 뭐가 더 나을까? [내부링크]

윌라 오디오북 안녕하세요 오늘은 윌라 오디오북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윌라 오디오북을 우연한 기회에 가입하게 되었는데 출퇴근 길에 차로 이동하는데 평소에는 라디오 듣거나 노래를 ..

청년희망적금 가입 후기 (우리 신한 청년 적금) [내부링크]

시행 이틀째 업데이트!! 중앙 서버 과부하로 불가능한 경우만 아니라면 "직접 은행에 가셔서 대면가입"이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너무 바쁘기 때문에 썸네일을 돌려막기 하고있습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바..

부동산 공부 어플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공부에 유용한 어플과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 호갱노노,아실,네이버부동산: 아파트 시세 알고 싶을때 - 호갱노노 : 재건축, 호재 정보 파악할때 - 부동산 디스코 :..

토스 파킹통장 이율2%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넣어두기만 해도 이율 2%를 보장하는 토스 파킹통장을 소개합니다. 파킹통장이란? 목돈을 잠깐 예치해둘때 사용하는 통장, 적금으로 두긴 어려운데 잠깐 둬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겁니다. 토스 파킹통장..

2022 청년희망 적금 미리보기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랜만에 돌아온 온기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청년의 안정적 자산관리 지원을 위해 저축장려금이 추가 지원되고 이자소득 비과세가 지원되는 적금상품으로, 가입대상은? 소득 기준 : '21년 1월~12월의 총급여 3,..

우편물 주소변경 이사 주소변경 한번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사왔습니다. '주소변경 한번에'서비스가 종료되었더라구요 ! 대신 KT moving 서비스가 있어서 사용방법가 후기를 적어보려고합니다. 1. 약관에 동의하기 2. 본인 인증하기 3. 한번에 이전 신청할 업체(제휴사..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후기 (사고처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온기입니다.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들고 왔습니다. 지하주차장 , 지상주차장 등 주차된 차를 빼서 빠져나오다가 다른 사람의 차를 긁었을 경우 어떻게 할까요? *(진짜 생각하기도 싫은데 얼마전에..

2022 새해 목표 세우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왔는데 .... 다들 1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야근기간이라 따로 여가 시간이 없습니다. (오늘은 겨우 좀 일찍 퇴근했어요) 새해에 다들 목표 세우셨나요? 저는 아직 못..

엘지에너지솔루션 상장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미리 준비해보자 [내부링크]

온국민이(?) 관심을 쏟고있는 대형 공모주 엘지에너지솔루션 뭐하는 회사인가? 국내 전기차 배터리 셀 업체 1위 , 글로벌 시장에서 1,2위를 다투고있음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 직후 시가총액..

지구 끝의 온실 , 김초엽 장편소설 책 추천 [내부링크]

여성분들에게 추천추천하는 책 지구끝의 온실 김초엽 장편소설 김초엽작가님의 특유의 과학 베이스 이야기가 몰입감이 굉장했다. 나는 특히 판타지에 잘 못입을 못한다. 지극히 현실적인 사람이라..

재테크 독서 후기 - EXIT 송사무장 송희창 [내부링크]

행복재테크 카페에서 알려준 독서 커리큘럼대로 책을 읽어보고 있습니다. 추천도서 목록은 1. 송희창 엑시트 2.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었어? 3.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4. 경매 권리분석 이..

리브엠 KB리브모바일 유심 개통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얼마전에 알뜰폰 요금제 (스카이라이프 ) -> (KB 리브모바일 든든무제한)으로 변경한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skylife 요금제는 통화100분, 문자 100개, 데이터 무제한이었는데.... 쓰..

NFT 구매 하려면 뭐부터 해야할까? [내부링크]

NFT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구매해보고 팔아보는 과정을 접해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NFT는 단순히 수집, 구매의 개념을 넘어서 추후 "메타버스" 세상이 도래했을 때 "나만의 세상 , 나만의 경제 활동"을 구축할 수..

NFT 뜻 NFT 그림 경매 도대체 왜 비싼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어제 NFT 관련 강의를 들었어요! 첫번째 강의 연사는 이진경님 우선 NFT의 뜻은 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이라는 뜻입니다. 제가 제일 직관적으로 이해한건 디지털 등기부등..

스걸파 재방송 스걸파 팀 보면서 과몰입2 [내부링크]

효진초이의 명언 보고 가시겠습니다. "보여줘야 하는 상황이 왔을때는 너희가 정답인것처럼 우리한테 쏘아붙여야지" 과몰입러는 또 감동받고 갑니다 스걸파 팀 매칭 결과는 원트 - 블링걸즈, 연살 홀리뱅 - 브..

스걸파 팀 스걸파 재방 보면서 과몰입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이 무슨날인줄 아세요? 스걸파 방영일입니다. 1차에는 IN을 8개중 4개이상 받아야 통과하는 기준이고 통과 이후에는 팀에서 마스터를 뽑는 구도였는데요 2화에서는 ..

2022년 포스터 달력 플래너 달력 인테리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2022년 달력 , 2022년 플래너, 2022년 캘린더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최근에 선물받은 포스터형 달력이 너무 맘에 들어서 소개하려고 포스팅합니다. (달력에 중요한 이벤트를 기록해..

2022 부동산 세법 및 규제 [내부링크]

본 자료에대한 저작권은 빈스하임님께 있습니다.

인생은 실전이다 독서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독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책제목 : 인생은 실전이다. 아주 작은 날개짓의 시작 책의 저자는 유튜브를 열심히 보는 사람들은 알만한 사람들입니다. 신사임당 주언규님 , 체인지..

건강하게 잘 먹고 잘사는 법 초격차 다이어트 책 [내부링크]

스키니하게 유지하는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라 , 건강하게 잘 먹고 싶어서 읽게 된 책입니다. 전형적인 마른비만인 저는 초딩입맛으로 건강식을 싫어하다보니 운동하는거에 비해서 항상 내장지방 경고를 받았습..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뱅크샐러드 유전자 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뱅크샐러드에서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길래 신청해서 해봤는데요 검사 결과에 대해 정리해볼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simba0522/2..

중기청 100%조건 중기청 전세대출 조건 [내부링크]

대출이 100% 가 나올 수 있는지는 매물별로 다르기 때문에 은행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근저당이 있는 경우에는 100%가 어렵다고 합니다) + 업데이트 저는 경기도시주택공사 행복주택건으로 은..

2021타경1720[1]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427, 202동 3층301호 (단구동,한신휴플러스2차아파트) [내부링크]

위치는 원주시 단구동입니다. 한신 휴플러스 2차 아파트에요 단구동 대장은 한신 휴플러스1차인데요, 바로 주변에 위치한 한신 휴플러스 2차가 경매 물건으로 나왔습니다. 전용면적 38.7평으로 가족단위로 지내..

ESG 뜻 ESG경영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ESG란 무엇인가에 대해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경영에서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친환경 #사회적책임경영 #지배구조 측면에서의 비재무적 성과를 의미합니다. 이제는..

헤이조이스문과생, 고객과 개발자를 잇는 통역사 되기 [내부링크]

연사 소개 강의요약 1. 유요한 문제 정의를 했는가? - 없는 문제를 만들어서 푸는것은 아닌지 2. 올바른 지표를 수립하여 측정하고 있는가? - Growth Rate , Retention Rate, Revenue, Profit 등 3. 진행하고자..

제4차 국가 철도망 전국 노선도 광역철도 노선도 2021~2030 [내부링크]

클릭하면 좀더 고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로도 공유합니다. 부동산 입지 분석 하실 때 참고하세요

별내역 갈매역 신영지웰 에스테이트 청약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전매 가능한 오피스텔 신영지웰 에스테이트 청약 신청을 하고 왔습니다. 평형 정보는 모두 84형으로 (24평형) http://bestmade.co.kr/ 구리갈매 신영지웰 구리 갈매지구 전용 84타입 주거..

디스크형 생리컵 포이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생리디스크 (편하게 디스크형 생리컵이라고 소개하겠습니다) 포이컵을 소개해 드릴게요 *내돈 내산*으로 텀블벅에서 구매했구요 여성기업 듀이에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https://ww..

투자용 부동산 분석 손품팔기 [내부링크]

이때 올린걸 실습해볼려고 합니다. https://wechiving.tistory.com/155 소액 부동산 투자 방법 (feat.시크릿브라더) 오늘 신사임당 채널에 나왔던 소액 부동 투자에대한 강의가 굉장히 유익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독서후기 - 당신은 이기적인게 아니라 독립적인 겁니다 [내부링크]

책정보 저자 : 최명기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책 소개와 서두를 보고 너무 맘에 들어서 읽게 되었는데 , 읽다보니 마케팅을 참 잘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감을 참 잘 이끌어 내고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

구리시 갈매LH사업단 코로나 19 임시 선별 검사소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아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어제 출근을 했는데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어서, 검사를 받으라고 연락이 왔길래 오늘(11.8.월) 아침에 선별진료소..

소액 부동산 투자 방법 (feat.시크릿브라더) [내부링크]

오늘 신사임당 채널에 나왔던 소액 부동 투자에대한 강의가 굉장히 유익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나는 천만원으로 아파트 산다 의 저자 '시크릿브라더'님의 실제 꿀팁이었는데요 https://smartstore.naver.com/ssboo..

디어유 공모주 청약 배정 [내부링크]

저는 균등 배정을 1주 배정 받았어요 ! 디어유는 아이돌과 팬들의 소통 채널인 #버블 로 유명한 회사죠 제 주변에 덕질한다는 사람들은 죄다 버블을 쓰길래 , '이건 들어가도 된다 !' 판단했어요 (물론 매출액,..

간편하면서 고급진 더치커피 선물세트 콜드브루 커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선물하기 딱좋은 고급진 느낌 뿜뿜한 더치커피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일단 포장의 고급짐을 느껴보세요 매끈한 블랙 패키지로 #콜드브루 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킵니다. 매일 매..

1타3만 체육쿠폰 신청하기 소비쿠폰 [내부링크]

1타3만 체육쿠폰 신청하기 어떻게 신청하는가? 쿠폰 신청 기간 : 2021.11.1(월) 10시부터 ~ 2021.11.19(금) 18시까지 1.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https://www.kspo.or.kr/smile/smile.jsp 국민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배정 주수 결과 발표 [내부링크]

어제 성황리에 공모주 청약을 마치고 드디어 오늘! 배정이 완료가 되었는데요 증권사별로 배정 물량이 많았던 곳은 이 순서였는데요  삼성증권에 2조6천510억원의 증거금이 몰렸고 - 한국투자증권 1조7천563억원..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 증권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 드디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일반청약 물량은 425만주 기관투자자 수요 예측에서  1천714.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던 이력이 있어서 더 기..

오늘 뉴스 2021.10.25(월) (카카오페이 공모주청약 등) [내부링크]

1. 대출 우대금리 속속폐지 우리은행(급여.연금이체.공과금.관리비자동이체.청약종합저축신규가입.신용카드사용.적립식예금.청약종합저축 납입) 농협 (거래 실적별 신용대출 우대금리) 2. 개인대출이 막..

010 pay 체크카드 세틀뱅크 응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왔어요 오늘은 응카 체크카드 010 pay 체크카드 발급 후기를 가져왔어요 유튜버 시골쥐님 통해서 알게 된건데요 혜택 1. 응카데이 (11.10,12.10 ...매월 10일)는 사용하는..

2030 부동산 시장에서 살아남기 (우대빵 특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우대빵 온라인 강의 "2030 부동산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나" ZOOM 으로 진행하는 유료강의에 참여했습니다. 강의 가격은 20,000원 부동산정책을 볼때에는 정부의 함의가 무엇인지 봐야함..

행복주택 전자계약 체결 방법 (경기주택도시공사) [내부링크]

전자계약 체결 시점이 되면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에서 이렇게 카톡이 옵니다! 전자계약은 어디에서 하냐면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에서 합니다. https://irts.molit.go.kr/ 국..

상생소비지원금 알아보자 [내부링크]

상생소비지원금은 국민지원금이랑은 다르게, 월간 카드 사용액이 지난 2분기 월 평균 사용액보다 3%넘게 증가한 경우 초과 사용액의 10%를 캐시백 해주는 제도입니다. 신청대상 : 2분기 신용.체크카드 사용식적..

투자의 재발견 책 소개 이고은 저 -1편 [내부링크]

오랜만에 정말 맘에 드는 책을 발견해서 책을 읽었습니다. 책에서 포인트가 되는, 기억해야할만한 내용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투자의 핵심 개념 정리 1. 자산은 현금흐름을 가져오는지 여부가 기준이 되어야 한..

다산지금 A5 행복주택 서류제출 절차와 양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행복주택 당첨 후 서류 제출 과정과 서식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공통서류 이게 공통 서류구요, 청년계층은 아래 서류가 더 필요해요 그 외 추가서류 양식들도 첨부합니다. 혹..

행복주택 다산지금A5 당첨후기 [내부링크]

경기도시주택공사 청약센터에서 다산지금A5 경기행복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공고 를 보고 지원했는데, 추가모집이어서 자격완화(저는 44A2 청년형 소득有 전형으로 넣었어요)가 많이 되어서 그런지 당첨이 되었습..

엔진오일 가성비 좋게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엔진오일 교환 주기적으로 해야 하잖아요? 근데 이게 가격이 천차 만별이더라구요 신차를 구매하신 분들은 보증 기간내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겠지..

경기도 가평(청평) 온수풀 수영장 무아레 478 풀무아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가평(청평) 서종IC 근처 온수풀 야외 수영장 인피니티 풀무아레 무아레478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방문일 : 2021.09.20 (월) 후기 작성일 : 2021.09.22(수) 무아레 478은 하나의..

지식산업센터 왕초보 임장 투어 후기(2) [내부링크]

지식산업센터 현황과 계약 진행 전반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주신 내용 입니다. 서울 지식산업센터 사업개시 신고하고 실사 받아야함 서울의 특성이라 이런거 싫어하면 다른지역에 해야함 구일역 - 생각공장 이미..

지식산업센터 왕초보 임장 투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다녀온 지식산업센터 왕초보 투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식산업센터에 대해서 1도 모르는 입장이라 직접 눈으로 보고 감을 익혀보려고 신청했습니다. 지산맛집 철..

너나위 부동산 꿀팁 (신사임당 채널 방송) [내부링크]

자산을 불리는 방법 소극적 준비 : 차곡차곡 돈을 쌓는것 적극적 준비 : 빨리 쌓는 방법을 찾는것 (부업, 주식, 가치대비 비싸지 않은 부동산을 사는것- 지방 전용84가 3억인 아파트) 저도..

메타버스가 어떻게 돈이 되는걸까? (3) [내부링크]

로블록스는 2004년 설립되어 2006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로블록스는  게임개발자 - 게임 플레이어를 연결하는 플랫폼 로블록스 안에는 로벅스라는 화폐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만의 경제..

메타버스가 어떻게 돈이 되는걸까?(2) [내부링크]

헤이조이스 특강 콘조이스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역시 헤이조이스는 시기적절하게 꼭 듣고 싶었던 강의를 잘 기획하는것 같아요 첫째날 라인업 메타버스란,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

메타버스가 어떻게 돈이 되는걸까?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요즘 하도 메타버스 메타버스 얘기를 많이 하길래 , 저도 투자자의 관점으로 공부를 해볼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런데, 구독중인 뉴스레터 "Better Tomorrow" 에서 아주 괜찮은 글을 보내주..

현대중공업 청약 결과 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모두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신청 하셨나요? 어제 4시에 마무리 되었는데요, 경쟁률부터 보고 가자면 막판까지 눈치게임이 있었는데... 그냥 경쟁률이 어마무시 하긴 했네요 그래서 결..

스쿠버다이버 직업의 세계(2) [내부링크]

오늘은 직업의 세계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골프공 다이버...돈 잘번대요

스쿠버다이버 직업의 세계(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스쿠버다이버 관련 콘텐츠 제작 알바를 하고있어요! 여러분과도 공유하고싶어서 오늘부터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리모델링 상담후기 LX Z:IN 베스트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종합 리모델링 업체 후기로 돌아왔습니다. LX Z:IN 인테리어 베스트샵 진접 오남점으로 다녀왔구요, 이번에는 이사가는 지역 주민카페에서 추천을 받아서 직접 시공하신 분의 추천..

1차 아스트라제네카 X 2차 화이자 교차 접종 후기 (+접종준비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2차 백신 접종 완료를 마치고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1차 후기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echiving.tistory.com/95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후기 잔여..

속초 예스 닭강정 + 동명 커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속초 방문할때 먹었던 정말 맛있는 닭강정집 소개해드릴게요 가게명 : 예스 닭강정 주소 :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4018-1 연락처 : 0507-1338-3525 가격 : 15,000원 ~24,000 특징 :..

속초 맛집 속초 감자옹심이 교동 마카롱 소호 25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속초 찐맛집 감자 옹심이 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옹심이 먹고 들른 디저트 집들도 곁들여서 소개해 드릴게요 속초 감자옹심이 집 정보 주소 : 강원 속초시 번영로105번길 3..

고성 한우촌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고성 한우촌 방문후기를 가지고 돌아왔어요 고성한우촌 정보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수성로 24 연락처 : 033-681-0026 주차공간 : 넉넉 가격 : 한우치고 합리적임 *공무원들도 회..

속초 하루 게스트하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고성 - 속초 여행에서 머물렀던 속초 하루 게스트하우스 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장안로 19-1 (네이버 예약으로 2인실 여성 도미토리를 예약했습니다)..

사람 없는 해변 고성 가진 해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2021년 8월 19~21 2박3일간 다녀온 휴가로그를 기록해보려고 해요 첫번째 목적지는 고성 가진 해변이었어요 코로나때문에 , 유명하고 사람많은 공간보다는 사람없고 한적한 공간을 찾다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친절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따라오시면 누구나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어요!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

다산 데시앙 청약 경쟁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다산 데시앙 청약이 2021.08.17(화)에 끝났습니다. 경쟁률을 살펴볼까요? 확실히 4군 (넓은 평형)에 경쟁률이 쎄네요 ! 거주자우선(주소지가 남양주) 272:1 기타 (아무나) 393.40:1 하지..

다산 데시앙 모델하우스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다산 데시앙 모델하우스 방문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확실히 브랜드 오피스텔에 , 입지때문에 인기가 있다보니까 방문객도 쫌 많은것 같고 정보공개도 되게 폐쇄적인 편이었네요 개..

여름 냉침 민트레몬차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다들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름에 마시기 좋은 냉침 차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실제로 일할때도 병에 차갑게 담아두고 많이 마시고 있는 차인데요 아..

2베이? 3베이? N베이가 무슨뜻이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기 신도시 청약에 의미없는 도전을 하고 온 온기입니다. 1인가구라 정말 기약 없는 도전이 되는것 같네요 3기 신도시 1차 사전청약 인천계약 A2 구조는? 3기 신도시 1차 사전청약 남양주진접1 A1..

여전히 두꺼운 유리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인상깊은 사설과 지면광고를 가져왔습니다.  명단 보는 법 - 상장회사 여성임원 0명은 흰색, 1명에서 50% 미만은 회색, 50% 이상은 검은색으로 표시했다. 기..

2020 도쿄 올림픽 여자배구 동메달 결정전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중요한 일정을 공유할게요 다들 메모하세요 2020도쿄 올림픽 여자배구 동메달 결정전 대한민국 vs 세르비아 2021.8.08. 일 09:00 장소는? 아리아케 아레나 다들 일찍 일어나서 라..

2021년 창업기업지원 서비스 바우처 안내 [내부링크]

저는 한국공인회계사회 바우처 100만원을 획득했는데요 집행 매뉴얼 파일 여기있어요 이걸 잘 보셔야해요, 어떤 순서대로 집행해야하는지 아주 잘 나와있어요! 창업기업지원 서비스 바우처는 창업한지 3년 이내..

셀프인테리어 한눈에 보는 마인드맵 [내부링크]

오늘도 셀프 인테리어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출처 : 노마디스트 후 (해당카페: http://cafe.naver.com/overseer) 인테리어를 턴키 (아예 업체에 맡겨서 할지 ) , 완전 셀프로 할지, 반반으로 할지 너무 고민 되..

리모델링 셀프 인테리어 작업 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셀프인테리어 작업 순서를 알아봤습니다. 리모델링 업체를 고르는 중이긴 한데, 반셀프로 갈 수도 있을것 같아서 공부좀 해보려구요 요즘 이 카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정보..

유로피안 210 유러피안210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방문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온기입니다. 7월 한달동안 야근에 주말출근에 정말 열받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은 갈매 별내 #유러피안210오피스텔 #유로피안210오피스텔 모델하우스 방문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종합리모델링 업체 미팅 후기 #2 한솔종합 인테리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두번째 업체 인테리어 상담받고온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먼적 주차장 근처에서 만난 귀여운 고양이를 보고가세요 업체 전경 , 내부 사진 업체위치 주소 : 서울 노원구 공릉로..

종합리모델링 업체 미팅 후기 #zipstor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상담받고온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업체명 : Zipstory 인테리어 업체위치 : 의정부 신곡동 업체컨텍 방법 : 오늘의 집 어플을 통해서 상담 예약잡음 미팅날짜 : 2021.0..

로또청약 세종자이더시티 알아보자 (+ 청약일정 추가) [내부링크]

역대급 로또분양이라고 불리는 #세종자이더시티 #세종 이 왜 로또청약이냐면요! 전국에서 청약 이 가능합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1350세대 심지어 1순위 대상자가 될 가능성이 커요 일반청약을 기준으로 정보를 정..

미리캔버스 활용 꿀팁 반전기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잘 지내셨나요? 오늘은 #미리캔버스 를 그렇게 많이 쓰면서 몰랐던 기능을 여러분께 소개 하려고 합니다. 모르셨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원래 아셨던 분들은 반전기능은 이..

책추천 : 만화로배우는 블록체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이라는 책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저자 : 글 윤진, 그림 이솔(여성그림작가) #비트코인 #암호화폐 #블록체인 많이 들어봐도 그게 그거인지 우리 삶에서 어..

리모델링 인테리어 바닥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리모델링때 골라야 하는 바닥재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볼게요 1 . 장판 자재:  약 2.5.~4 (일반주거용)/평당 전문가 시공 인건비 : 약 0.5 만원/평당 철거비 : 약 2.5 만원 /..

안마의자 카페 , 늘함 안마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작정하고 힐링하고 온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이곳은 3층에 늘함 안마원 (어머니가 운영) , 4층에 늘함 힐링카페(아들이 운영)가 있어요 . 위치는 송파구에 있습니다. 연락처 : 0507..

가죽공방 명함지갑 만들기 콩테 스튜디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가죽공방에서 명함지갑 만든걸 자랑하러 왔습니다. 다짜고짜 결과물 먼저 보세요, 두괄식 구성입니다. 제가 방문한 공방은 #콩테스튜디오 입니다. https://www.frip.co.kr/produc..

리모델링 계약서 작성전에 필독해야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리모델링 업체를 알아보면서 아주 대차게 호구당할 뻔한 경험을 바탕으로 리모델링 계약서 작성 전에 주의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나오는 내용의 출처는 오늘의..

대장내시경 약 쿨프렙산 쉽게 먹는법 [내부링크]

지난주에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2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데, 받을때마다 죽을것 같은건 다름아닌 대장내시경 약 먹기 입니다. 쿨프렙산은 대장에 있는 찌꺼기들을 깨끗하게 끌고 내려와서 내시..

따님이 기가세요 하말넘많 책소개 [내부링크]

전면에서 활동하는 여성 유튜버이자 활동가들의 책이 속속들이 출간되는게 그렇게 반갑다. 기가 세다고 싸잡아 설명되었던 평가가 어떻게 양분이 되었는지 대단히 잘 설명하고 있다. https://youtu.be/YAs5ak3gvR..

[경제용어 700선] 가계부실위험지수(HDRI) [내부링크]

한국은행에서 경제교육도 진행하고 계신거 알았나요? 저는 몰랐는데요 , 김승호님의 책 "돈의 속성"을 읽다가 제가 금융맹이라는걸 깨닫고 경제용어부터 공부해보려는 마음으로 한국은행 경제교육 탭을 소개하고..

랜선 임장후기 서울 중랑구 신내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내9단지 정보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정보 : 위치 : 서울시 중랑구 신내로 127 세대수 : 1650세대 (공공임대 335세대) 동 수 : 12동 최고층: 15층 난방방식 : 지역난..

경제도서추천 김승호회장 돈의속성 [내부링크]

책소개 (출처 :yes24) 베스트셀러 종합 1위! 경제경영 17주 연속 1위! 유튜브 1,100만 명이 시청한 「돈의 속성」 완결판 최상위 부자 김승호 회장이 직접 밝히는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 이 책 『돈의 속성』은 3..

어쩌다 덕업일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어쩌다 덕업일치를 하게된 제 간증(?) 썰을 풀어보려고합니다. 세부에서 스쿠버다이빙 자격증을 딴 이후로, 코로나가 터져서 안타깝게도 스쿠버다이빙을 할 수 없었는데 아아주 오..

스탠리 클래식 푸어오버 커피 드리퍼 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감성캠핑 끝판왕 스탠리 드리퍼 세트를 소개합니다. 광고아니고 걍 제가 선물받아서 쓰다보니 맘에 들어서 소개합니다! 아주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밑에는 스테인리스 컵+ 뚜껑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후기 [내부링크]

잔여백신 발생! 대국민티켓팅 백신몬GO에서 운좋게 백신겟함 아래 방법은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직장인들이 백신 줍줍하기 좋은 꿀팁임 어떻게 겟 했냐면 일단 네이버는 로그인 한 상태, 네이버 인증서도 다운 받..

옛날사진 스캔해서 보관하는 꿀팁 구글포토스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인화되어있는 옛날 사진을 보관하기위한 스캔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진짜 처음 알게되어 너무 만족해서 공유합니다. 1.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photoscan 이라고 검색하세요 그..

스쿠버다이빙 리뷰교육 숨고 썰다이브 예림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스쿠버다이빙 리뷰교육을 받고 온 후기를 적어봅니다. 우선 저는 2019년 12월말 세부에서 PADI 어드벤스까지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1년5개월정도 시간이 지나고나니 기억이 하..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대체 약품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백신 접종 하셨나요? 요즘 백신 맞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타이레놀 구하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타이레놀의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통해서 근육통과 열을 가라앉힐 수 있는데요 타..

붉은눈썹 커버 문신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눈썹 이야기를 들고왔어요 우선 눈썹의 히스토리를 간략히 얘기하자면.... 손톱을 물어 뜯는애들이 있듯이 저는 눈썹을 뽑는 아이였어요 그래서 아름답게나도 모자란 눈썹..

LF 네트웍스 온라인 정기구독 플라워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내부링크]

LF네트웍스 온라인 정기구독 플라워 브랜드 런칭 네이밍 공모전 공모기간 : 2021년 5월 12일~2021년 6월 09일 (한달간) 발표일자: 202년 6월 16일 (당첨자 개별연락) 대상 -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

영화 우리들 후기 [내부링크]

개봉일 2016.06.16 등급 전체관람가 장르 드라마 국가 한국 러닝타임 94분 배급 (주)엣나인 필름 주인공인 선과 지아의 연기 때문에 정말 몰입해서 봤다. 선의 약점은 가난한 집, 알콜중독인 아버지, 다소 촌스..

부동산 관련 도서 추천 [내부링크]

부동산 추천도서 마인드세팅 부자아빠가난한아빠 롭무어 레버리지 엠제이드마코 부의추월차선 고영성 신영선 일취월장 부동산 투자 입문서 1.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 김유라(복부인) 2. 당..

홍진경님 글이 정말 감동적이거든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온기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홍진경님의 글을 소개해 보고 싶어요 요즘 공부왕찐천재라는 유튜브를 시작하셨는데요, 방송이미지(백치미)를 극복하려는 컨셉인것 같은데 어머니와 남동생이 출..

경제용어 - 테이퍼링이 무슨뜻이야? [내부링크]

제가 몰라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모르는게 많아서 배우는게 재밌네요

촉촉하구먼 메르스 히비스커스 듀얼밸런스 슬리핑 마스크 [내부링크]

화장을 하지 않고, 탈코를 해도 계절마다 건조함은 어쩔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이번에 메르셀 히비스커스 듀얼 밸런스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해봤습니다. 이게 반반이 색이 다릅니다. 왜냐면 기능이 다르거든요..

2020년 1차 서울리츠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내부링크]

공급일정 눈여겨 보고있는 곳 (공급대상 및 임대금액) 꿈의숲코오롱하늘채 (장위2) :서울 성북구 돌곶이로 220  - 32제곱미터 약 9.68평 래미안 장위퍼스트하이(장위5) : 서울 성북구 한천로 713  - 36제곱미..

SK아이이티 SKIET 공모주 배정결과 환불예정일 상장일 [내부링크]

4월30일 드디어 배정 주수가 확정되었습니다. 계좌는 총 네군데 있었습니다. (NH,삼성증권,한투,미래에셋) SK 증권은 없었어요 ㅜㅜ 삼성과 NH나무증권은 각각 최소 물량을 10주씩 (525,000원) 넣었고 경쟁률을..

굿닥터가글 리얼리뷰 구강청결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다들 가글 열심히 하시나요? 마스크 매일쓰는 요즘 구강청결제 사용을 해야하는 이유는 바로 "입냄새제거" 입니다.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면,..

2021 지식재산의 날 기념 슬로건 공모전 [내부링크]

2021 지식재산의 날 기념 슬로건 공모전 접수기간 : 2021. 04. 26.(월) 10:00 ~ 05. 09.(일) 24:00 참여대상 - 지식재산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 양식 - 지식재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친근..

안전민감증 차주의 알리익스프레스 차량용품 하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 구입 후 와다다다 사모았던 다양한 차량용품을 하울해보려고 합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 저렴한 가격 대신에 긴 배송을 견뎌야 하지만.... 소모품 정도는 저렴한게 괜찮을것 같아서 여러..

어디갔어 버나뎃 영화후기 케이트 블란쳇 사랑해요 [내부링크]

왓챠에서 어디갔어, 버나뎃을 봤다. 짜식들 내가 케이트 블란쳇 좋아하는줄 어떻게 알구 이렇게 딱! 추천을 일부러 영화소개를 안보고 영화를 봤다. 그리고 남기는 후기 영화 줄거리 "최연소 ‘맥아더상’을 수상..

SK아이이티 공모주 청약 일정 개요 알아보기 [내부링크]

수요예측일 : 21년4월22일~23일 공모청약일: 21년 4월28일~29일 상장일: 미정 희망공모가격: 78,000원~105,000원 오우 미래에셋이랑 또 만났네 ㅜㅜ 이번에는 버벅거리지 않길 (SK 증권 빼고 다 넣어보려고 합니..

카카오톡 전자서명 QR코드 위젯 설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요즘 어딜가나,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로 QR인증 하시죠? 아무래도 손글씨로 서명부 쓰면, 개인정보도 신경쓰이고 그러더라구요 저는 주로 카카오톡 흔들어서 QR깨우기를 사용했었는데 ,..

넷플릭스 영화리뷰 여성 코믹히어로물 썬더포스 [내부링크]

제가 직접 적어본 영화 요약 소개글입니다. 썬더포스는 맬리사 매카시(리디아 베르만 역) 와 옥타비아 스펜서 (에밀리 스텐턴 역) 리디아가 에밀리를 괴롭힘으로부터 구하면서 친해지게 되었습니..

허휘수 작가 에세이 당연한것을 당연하지 않게 [내부링크]

허휘수 작가님의 당연한것을 당연하지 않게 책을 읽었다. 허작가님이자 댄서휘슬이자 소그노의 대표이자 유튜버이자 스튜디오4BPM 크루 멤버이자, 여성전용 칵테일바 studio4bpm에 사장인 멋진여성의 진솔한 서사..

한국의 파워 여성 CEO 순위 [내부링크]

투자할 기업을 찾고 계시다면 한번 괸심을 가져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

2021 MK글로리아 생수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내부링크]

2021 MK글로리아 생수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주제 : - 백두산 이미지와 맑고 깨끗한 물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네이밍을 자요롭게 많이 공모해주세요!! 지원자격: 누구나 지원 가능 합니다. 지원기간:..

2021년 월드 IT쇼 (WIS) 한글 슬로건 공모전 [내부링크]

2021년 월드IT쇼(WIS) 한글 슬로건 공모전 응모자격 : 월드IT쇼(WIS)에 관심 있는 누구나(지역, 연령 등 제한 없음) 공모주제 : 디지털 뉴딜 및 5G 2주년의 성과와 의의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한글 슬로건..

2021년 온라인 전시회 영문 명칭 공모 계획 [내부링크]

2021년 온라인 전시회 영문 명칭 공모전 응모자격 : ICT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지역, 연령 등 제한 없음) 공모주제 : ‘ICT 분야의 우수기업들을 전시하는 온라인 전시회’라는 특성을 반영한 영문 명칭..

중고차구입 Kcar 홈서비스 이용후기 [내부링크]

어떤 차를 살 것인가? 1. 새 차를 살까? Vs 중고차를 살까? 돈이 여유가 있으면 물어볼 것도 없이 새 차를 산다. 난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가능한 예산 안에서 해결하고 싶었다. 그래서 중고차를 선택했다. 어떤..

의정부법원 모의입찰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잘 지내셨나요? 그동안 정말 바빠서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한분이라도 기다리는 분이 있었길~~~~(없으면 뭐어때용 ㅋㅋㅋㅋ) 오늘은 의정부 법원에 경매 모의입찰 다녀온 후기 써보겠습니..

SK바이오사이언스주가 미래에셋증권 복수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온기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이 바로 어제 3/18(목)이었죠? 아주 두구두구하고 덜덜 떨렸네요 저는 뭐... 이 종목에 대해서는 성장 가치를 판단하고 매수한게 아니라 천하대일 단타대회를..

SK바이오사이언스, 대한항공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내부링크]

세상에 이번에 공모주 경쟁률이 대박이더라구요... 모두 성공하셨나요? 오늘(2021년 3월 11일 기준)은 제가 투자한 내역과 삼성증권 청약 결과 확인하는 방법, NH투자 청약결과 확인하는법, 미래에셋 투자증권 청..

여성의날 기념 [내부링크]

오늘은 여성의 날 입니다. 여성중심 정보허브라는 타이틀을 걸고 운영중인 블로그에서 오늘을 그냥 넘어 갈 수 없어서, 바쁘지만 포스팅 합니다. 오늘 아침 뉴닉 뉴스레터를 받고 너무 기뻤어요. 제가 하고싶은..

몬드리안 호텔 이태원 1박2일 수영장이용 후기 [내부링크]

2020년 11월 후기입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이태원에 몬드리안 이라는 호텔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친구들 덕분에 요렇게 좋은 곳을 다녀오게 되었다. 시간순서대로 소개하자면 1. 제일기획건물 옆에 한남동 공..

경매분석 구리시 토평동 한일아파트 2020타경77738[1] [내부링크]

https://madangs.com/caview?m_code=0620200077738001 경매마당 - 2020타경77738 사건번호:2020타경77738 | 용도:아파트 | 소재지:경기도 구리시 장자대로111번길 11, 204동 7층703호 (토평동,한일아파트) | 최저..

텍사스로드하우스 스테이크 먹으러 현대프리미엄 아울렛다녀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남양주 다산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미국 스테이크 맛집 텍사스스테이크로드하우스가 입점했다는 소식을 듣고 다녀왔습니다. 먼저 궁금하실 내용들을 요약하면 텍사스로드하우스..

키워드 검색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키워드 검색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뭐랄까 이제 N잡이 거부할 수 없는 대세인것 같습니다. 메인 직업 한개만으로는 살 수 없는 세상이 와서인지, 집값 상승률을 내 벌이로는 못따라..

초보운전 주차 접촉사고 범퍼 하부파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어제 처음으로 주차하다가 접촉 사고가 났습니다. 다행히 사람이나 다른 차가 아닌 벽을 긁었습니다. 첫 사고라 그런지 정말 당황을 많이했습니다. 범퍼 커버 하부를 벽에 긁었는데, 부..

[부동산 책] 그럼에도 나는 아파트를 사기로 했다 [내부링크]

책 이름 : 그럼에도 나는 아파트를 사기로 했다. 저자 : 박성혜 (훨훨)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비닐하우스 15년살이에서 30억 경제적 자유 이룬 입지 분석 전문가의 똘똘한 내집 고르는 법" 그럼에도 나는 아..

TV 추천 골때리는 그녀들 [내부링크]

설특집 방송으로 "골때리는 그녀들" 이라는 방송을 했다. SBS 에서 만든건데 일단 여성과 운동이라는 콘텐츠를 예능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기분좋았다. 하지만 음 ... 해설위원이 이수근? (+배성재?) 그건좀..

마케팅 강의 카카오페이지 류정혜 [내부링크]

마케팅의 역할 = 성장을 만들어라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7 "한번 보면 멈출 수 없는 콘텐츠를 제공하라!"... 카카오페이지 CMO 류정혜 부사장, 디지털 시대의 4일, 가 드림플..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당한 썰푼다 [내부링크]

이메일이 왔다. 초보 블로거는 당황할 수 밖에 없다.  광고 승인 받고 신나게 글쓰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왜!!!!!!!!!!내게!!!!!!!이런일이!!!!!!! 구글애드센스 이자식들아 나 광고비 확일할때마..

여성을위한 야망명언 4탄 [내부링크]

WOMEN in Tech 여성 리더들의 조언 Q. What advice would you give to females as they pursue leadership roles in technology? 1.To be confident 2.To speak up 3.To have unshakable optimism 4.To have ment..

경매공부 경매초보가 자주하는 실수 세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경매 초보대상으로 알아야 하는 주의사항들을 공부해봤습니다. 출처 : 유튜브 대장TV <초보자들이 자주하는 실수 세가지> 1.부동산의 호가와 실거래가에 눈 멀지 말자 실거래가와 호가만 보고 높은 입찰가..

온기추천 맛집리뷰 인생 딸기 케이크를 만나버렸다 [내부링크]

케이크의 단면 딸기가 콕콕콕 박혀있습니다. 색상 때문에 딸기꼭지를 안 땐 것 같은데 너무 깜찍합니다. 홀케이크 사진입니다. 아주 영롱하죠? 그래서 어디냐면요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

온기추천 제품리뷰 도레이씨 안경닦이 [내부링크]

도레이씨 안경닦이는 다른 안경닦이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사이즈에 따라서 다르지만 7200원 ~9800원 정도에요 하지만 비싼값을 합니다. 한번 사면 버리지 않기 때문에 에코템입니다. 초극세사 안경닦이가 흠..

유튜버 추천_정다르크의 실전 돈벌기 [내부링크]

정다르크님의 7초 자기소개 "저는 평생 쓸 돈을 다 벌고 시골에 내려와서 살고 있고 현재 출근하지 않고 연매출 55억의 회사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너무 멋져버림 정다르크님은 쇼핑몰 하시면서 블로그도 하시..

여성 운전 프로젝트 '언니차'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 소개할 커뮤니티는 여성운전 프로젝트 '언니차'입니다. 여성가족부 지원 버터나이프 크루 2기로 여성 이동 독립권 프로젝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트위터를(https://twi..

여성을위한 야망명언 3탄 [내부링크]

될것같다고 말해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 힘으로 인생이 굴러가기도 한다. 그리고 그 누군가가 나 일때 가장 힘이 세다 관성을 벗어나라 바라는만큼 볼 수 있고 살 수 있다. 우리를 조금 크게 만드는데 걸리..

경제적자유를 위한 로드맵 짜기 (나혼자벌어서 산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부자되는 로드맵 다들 그려보셨나요? 저는 유수진님의 로드맵과 나혼자벌어서 산다의 정은길님의 워크북을 콜라보해서 개인적으로 짜봤는데요, 여러분들도 한번 직접 작성해보길 바라며..

참가격, 장바구니의 안녕을 바란다면 검색해보세요 [내부링크]

트위터에서 춘보씨의 절약일기를 보면서 물건의 적정가에 대해 알고 소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셨다. 저는 식료품을 살때 귀찮아서 주로 장을 쿠팡 로켓 프레시로 많이 샀는데 이게 계산해보면 빠른 배송..

집콕대비 웹툰 추천 탈코일기, B의일기 [내부링크]

으아니!!! 아직 안보셨나요? 세상에!! 탈코일기는 책이 나온지는 쫌 되었음 처음 본것은 트위터였고, 텀블벅 펀딩 1억9천여 만원 펀딩을 받았고 이어서 정식으로 출간까지 된 파급력을 가진 웹툰이다. 작가1님이..

경매용어 경매 물건 공부 잠실 리센츠 [내부링크]

https://madangs.com/caview?m_code=0220190005530001 경매마당 - 2019타경5530 사건번호:2019타경5530 | 용도:아파트 | 소재지: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135, 263동 27층2701호 (잠실동,리센츠) | 최저가:409..

여성을위한 야망명언 2탄 [내부링크]

'의욕이 아니라 행동이 먼저다. 할 일을 미루는 사람은 어떤 일을 해야겠다는 기분이 들 때까지 기다리기만 한다. 이런 사람의 오류는 의욕이 먼저 생겨야 행동에 이를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그 반대다. 행동..

PUBLY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퍼블리 PUBLY는 일하는 사람들의 콘텐츠 구독 서비스다. 처음에 이 서비스를 알게 된 건 언젠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박소령 대표님의 인터뷰를 보고 나서였을 것이다. 아니 이렇게 멋진 여성이 이끄는 기업..

페미니스트 디자이너 소셜 클럽 소개 [내부링크]

페미니스트 디자이너 소셜 클럽은 페미니스트 디자이너가 페미니스트 디자이너를 돕는 페미니스트 디자이너 소셜 클럽 입니다. 후원: 기업은행 001-845341-04-019(페미공식니스트 디자이너 소셜 클럽) / 문의 inf..

[경매분석]경매 물건분석 충무로 엘크루메트로시티2 [내부링크]

경매공부 기본 1. 경매용어를 이해하라 2.지도를 잘 봐라, 지도에는 굉장히 많은 정보가 있다. 지도에 정보를 익혀라. 3.경매지를 익숙하게 만들어라 나의 목돈, 대출 여력을 알아봐야함 - 주거래 은행에 확인..

[카드추천] 전월실적, 연회비 없이 2%적립되는 체크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전월실적, 연회비 없이 2% 적립이 가능한 괜찮은 체크카드가 있어 추천하려고 가져왔습니다. *광고 아니고 홍보 아니고 정말 괜찮아보여서 제가 직접 사용하려고 카드를 신청해 놓은 상태..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위한 식품위생교육수료증 취득법 [내부링크]

건강 기능식품을 판매하려면 건강기능식품 판매업 신고증 이 필수인데요, 건강기능식품 판매업 신고증을 승인받기 위한 단계를 알려드릴께요 1. 건강기능식품교육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 건강기능식품 영..

[책추천]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내부링크]

고마운 책 책 :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읽고 보고 듣는 사람에서 만드는 사람으로) 저자 : 황효진 출판사 : 땅콩문고 (땅콩은 씨앗이자 열매입니다) 목차 :(목차를 기입해 놓는 이유 , 내가 읽은 내용을 시간..

ABC 주스 만들기 [내부링크]

온기씨의 사생활 오늘은 ABC 주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ABC 주스는 매스컴에 소개되고 나서 완전 이슈가 되었던 주스에요, 내장지방을 빼주고 몸에 독소를 빼주는걸로 유명한 주스입니다. https://..

[ETF] ETF 의 개념을 이해하고 투자해보자 [내부링크]

ETF란? (자료출처 : http://www.kodex.com/etf.do?mobile ) ETF의 개념 (쉽게 말하면,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펀드) ETF(Exchanged Traded Fund)는 특정 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는 인덱스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붕어빵] 로켓프레시 붕어빵 추천 [내부링크]

겨울간식중 내 최애는 붕어빵이다. 그렇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돌아다닐 수도 없고, 붕어빵 카트도 많이 사라졌다. 내 입맛은 흥선대원군이라 팥붕어빵을 좋아한다. (팥붕 vs 슈붕? 나는 팥붕) 팥붕어빵을 만..

[부동산]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_책소개 [내부링크]

이 책은 2017년 3월 22일에 출간되었다. 아마 그 전부터 원고를 작성했을테니까 지금은 사실상 지금 읽어서 시의적절하진 않을것이다. 하지만 나처럼 이제 막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추천할만한..

[꿀팁]똥손의 이미지 누끼따는 꿀팁 [내부링크]

블로그를 (제대로)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나의 글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썸네일 사이즈도 제각각 디자인도 제각각 뭐...대충 일단 올리고 봤다. 나도 멋지게 칼각 맞춰서 촤라라 하! 이렇게 디자인하고 싶은..

[운동]여자운동 풋살 동호회 후기 [내부링크]

#풋살 #여성풋살 서른살이었던 작년(2020년) 6월부터 여성 풋살 동호회에 가입함 평소에 몸치에 저질 체력인데, 뭔가 강인한 운동을 해보고싶었던 찰나, 친한 언니가 풋살 동호회를 만들었다는걸 인스타를 통해..

[운동] 홈트레이닝 근력운동 30일 챌린지 성공기 [내부링크]

오늘로서 홈트레이닝 근력운동 30일 챌린지를 마쳤다. 사실 당분간 계속 할 예정이긴 하지만 한 바퀴를 돌았다는것에 굉장한 성취감을 느낀다. 내가 구독하고 있는 운동 유튜버 채널은 #Mrand Mrs Muscle의 Ju..

[경매]경매야 부탁해 제5장 낙찰과 명도 [내부링크]

경매 스터디 모임에서 경매야 부탁해 제5장을 담당해서 공부하기로 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책을 읽고 발표 준비를 하는게 쉽진 않아서 , (아...이걸 내가 왜 한다 했지....왜 나댔냐 과거에 나자신!!!) 이런 생..

[명언]야망명언 for 미라클 모닝 (챌린저스) [내부링크]

6주째 미라클 모닝 습관들이기를 하고있습니다. 챌린저스라는 앱을 통해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오늘 원래 글의 목적은 미라클 모닝을 위해 제가 사용하는 방법인 명언글귀 카드 미리 만들어 놓기를 소개하는것이었..

[강의후기] UPFLY 유연실 강사2 [내부링크]

UPFLY 강의 후기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 이직 , 3년차 이직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생각해봤을 현타가 오는 시기입니다. 그렇다면, 어디로 이직 해야하는지도 굉장히 고민이 되는데요 그..

[엑셀] COUNT IF, SUMIF, VLOOK UP [내부링크]

저는 공여사들과 짤막한강좌를 유튜브로 함께 보면서 공부합니다. https://youtu.be/JdVuBqHqeos?list=PLnpFD3tRtypQrMN_eNtcEw8Qd-e1kTBv6 https://youtu.be/9PEtujRdTvs 오늘 기억할것은 딱 세가지 함수 입니다...

[강의후기] UPFLY 유연실 강사 (1) [내부링크]

이직에 대한 고민이 깊어져서 제 기준 거금을 들여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유연실 강사님은 유튜브로 알게되었는데요, 본인만의 전문성이 뚜렷해보여서 유료 강의를 한번 들어보고 싶었어요 그럼 첫번째 강..

[진로] 4차산업 혁명시대의 추천 직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4차산업혁명 4차산업혁명 말은 많이 듣는데 ,이게 내 삶이랑 어떻게 연결될까 걱정이 앞서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좀 찾아보았는데요 , 좋은 정보를 들어서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책요약] 경매야 부탁해 [내부링크]

부자가될겁니다. 요즘은 경매를 공부하고있어요 ! 지금은 아파트가 미친듯이 올라서 엄두가 안나지만, 경매로 물건을 보다보면 좋은 기회가 오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읽은 책과 주요내용은 아래와같습니다. 책제목..

아리랑 TV로 영어공부 하는 법 [내부링크]

2020년에는 영어공부 열심히 할 줄 알았다. 매번 새해계획 to do list에는 "영어공부 열심히 하기"가 포함되어 있지만 맘대로 되진않았다. 그래도!!! 2021년에 새로 마음을 먹을지도 모르니 , 나와같은 사람들을..

[책추천] 연애하지 않을 권리 [내부링크]

책제목 : 연애하지 않을 권리 - 혼자서도 완벽한 행복을 위한 선택 - 우리는 누군가의 애인이 되기 위해 태어나지 않았다. 저자 : 엘리 출판사 : 카시오페이아 정가 : 15,000원 연애를 강요하는 사회 구조적인 문..

[여성전용 BAR] Studio4bpm 소개 [내부링크]

유튜브채널 하말넘많과 소그노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이들이 최근에 여성전용 칵테일바를 차렸다는 소식을 들었을것이다. 이름은 studio4bpm (스튜디오포비피엠) 우선 studio4bpm은 비주얼아트크루다, 이번 칵테일..

[주영공] 주식으로 영어공부하기 3기 1주차 월요일 [내부링크]

bobaekim님의 리딩으로 주식으로 영어공부하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재테크이자 영어공부라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주식으로 영어공부하기 3기 1주차 월요일> 가치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기업분석..

[책요약] 혼자지만 아파트는 갖고싶어 [내부링크]

중요한 개념 : LTV, DTI, DSR (책 내용 + 듣똑라 유튜브 컨텐츠를 참조했습니다) https://youtu.be/v1UO94jzYQg LTV =주택담보대출비율 집을 담보로 했을 때 얼마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느냐 (예) 내가 살집이 1..

보건교사 안은영 추천,여성서사, 넷플릭스 [내부링크]

#보건교사 안은영 #넷플릭스 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원작인 정세랑의 단편소설이 정경미 감독의 손을 통해 정유미 배우를 필두로 제작되었다. 첫 1화는 항마력이 딸려서 조금 보기 힘들었을뿐만 아니라, 첫 회에..

여성서사 만화 여명기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 오랜만에 여성서사 단편만화집을 소개하려고 돌아왔습니다. 여명기는 12인의 청년 여성으로 이루어진 만화 창작팀으로 " 팀 총명기" 에 의해 창작되었습니다. 여명 (黎明) [여명] [명..

여성서사, 여성중심 넷플릭스 추천 2탄 [내부링크]

1탄 잘 보셨나요? 안보셨다면 1탄도 봐주세요! https://wechiving.tistory.com/14 여성서사, 여성중심 넷플릭스 추천 1탄 여성서사, 여성중심이라고 제목을 달았지만 컨텐츠 특성상 **트리거워닝 (트라우마를 불러..

여성서사, 여성중심 넷플릭스 추천 1탄 [내부링크]

여성서사, 여성중심이라고 제목을 달았지만 컨텐츠 특성상 **트리거워닝 (트라우마를 불러일으 킬 수 있음)을 알리고 소개하겠다. 여성서사 , 여성중심 컨텐츠라기보다는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여성 유저들이 한번..

웹툰 정년이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웹툰 정년이를 아시나요? '국극'이라는 소재로 여성들의 야망과 도전 성취를 그린 웹툰입니다. 저는 실제로 매주 화요일 꼬박꼬박 기다리고 챙겨보고있습니다. 네이버 코믹스에 있는 소개글입니다. 정년이서이레..

라이커스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라이커스는 프리미엄 여성주택수리 서비스입니다. "왜 집 수리 하러 오는분들은 대부분 남성들일까?" "혼자사는데, 집수리는 해야하고..." 고민에 빠지는 여성들을위해 #라이커스 가 탄생했다. 정말 수요와 공급..

어피티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어피티는 경제미디어로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8시에 꼭 알아야 할 금융정보를 메일함으로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시간은 없고, 경제 지식은 쌓고 싶은분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모아서 뉴..

퍼플레이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벌새, 윤희에게, 미스비헤이비어, 톰보이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여성서사 영화라는것입니다. 최근 여성서사영화가 급부상하고 있지만, 수요에비해 여성영화 상영관은 적고, 시기를 놓치..

하지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유튜버 하지님 소개합니다. 하지님은 원래도 일상, 방꾸미기, 게임 등등 다양한 콘텐츠로 채널을 운영하셨어요. 특히, 방꾸미기 (다른 자매님들과 ) 실생활 집꾸미기 콘텐츠로 공감을 많이 얻으셨는데!!!! 제가 하..

지컨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주위에 페미니즘을 가볍게 소개하고싶은 사람이 있다면 물어보세요 "지컨 아세요?" 지컨을 안다면 stpe 2로 넘어가기가 쉽습니다. 유튜버 지컨은 일단 사람이 재미있습니다. 지컨이 본명은 아니고 "지독한 컨셉충"..

SWOP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SWOP은 (Seoul WOmen’s Playground)이라는 뜻으로 소셜아트크루 ELDORADO(엘도라도)가 기획한 여성중심 콘서트이다. 숙명여대 2019 공연예술트렌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은 국내 공연 관객의 약 80%문화..

헤이조이스, 빌라선샤인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유료) 여성 커뮤니티 헤이조이스와 빌라선샤인을 소개합니다. 1. 헤이조이스 : 일하는 여자들의 멤버쉽 커뮤니티 https://heyjoyce.com/ 헤이조이스 일하는 여자들의 멤버십 커뮤니티 heyjoyce.com..

혼삶비결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혼자가는 삶 외롭지 않게 도와주는 비혼주의자 전용 채널입니다. 인상깊게 봤던 콘텐츠는 "여자들이 버려야할 언어습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들을 짚어주는게 유튜버 혼삶비결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찐 비혼..

듣똑라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듣똑라 아세요? 듣다보면 똑똑해지는 라디오 , 밀레니얼의 시사친구 듣똑라 모르세요? https://livesmarter.joins.com/audio 듣똑라 오디오 리스트 듣기만해도 똑똑해지는 밀레니얼 라이프! 듣똑라는 밀레니얼의..

소그노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소그노의 유튜버 정보란에는 아래와 같이 소개글이 쓰여있다. "당연한 것을 당연하지 않게.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소그노입니다. 소그노는 보다 넓고 건강한 공론장 형성을 위해 만들어진 여성 미디어 단체입니다...

하말넘많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하말넘많은 2018.5.15일 유튜브 계정 개설을 시작으로, 현재 16.7만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채널입니다. 하말넘많의 뜻은 "하고싶은 말이 너~~~~무 많아서~~" 입니다. 편집, 기획, 촬영, 출연 모두 강민지,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