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endss의 등록된 링크

 weekend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2건입니다.

베스트웨스턴 보홀 조식 쏘쏘 먹을만 해요 [내부링크]

지난번 보홀 여행 때 숙박했던 베스트웨스턴 보홀 조식 수기인데요. 종류도 많지않아서 일단 조식에 진심인분들에게는 안맞는 곳같아요. 그러나 맛은 그런데로 쏘쏘 먹을만해요.보홀 베스트웨스턴 조식을 먹을수있는 식당은 지하2층에 있는데 알로나비치 쪽에서 보면 1층이고 바다를 보면서 식사가 가능하죠.저녁이면 공연도 하고 식사와 술도가능한 앞마당에 모습인데 아침부터 덥기때문에 이곳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은 없더라구요.언제봐도 지금봐도 너무나 좋은보홀 알로나비치 해변입니다 보홀 베스트웨스턴에 묵으면 비치베드도 이용가능하고 외국인들외에 바다수영을 하는 한국인이 못본거같네요. 그만큼 바다속에 볼거리는 없고 워낙에 호핑투어가 환상적인 장소들이 있어서 굳이 가지는 않는듯 해요.보홀 베스트웨스턴 팡라오 플러스의 장점이라면 규모가..

마곡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할인매매 시설지원 사무실 임대 [내부링크]

시원한 공원뷰와 공원으로 둘러쌓인 마곡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이 준공되었습니다. 마곡지구 바로 건너에 위치하여 그동안 공급이 없었던 마곡지식산업센터 대안으로 입소문이ㅈ난 건물입니다. 요즘 지식산업센터시장은 지난해 공급이 크게 늘어나면서 지식산업센터 전망은 부정적기사로 도배되고 있지만 이런때가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오히려 좋은선택기회가 될듯합니다. 지난번pd수첩 방영후 후폭풍을 우려했으나 최소한 서울에서 만큼은 큰 반향이 없는듯 합니다. 이는 서울 지식산업센터투자 기업들은 여윳돈으로 투자가 이루어졌고 무리하다 싶었던 개인은 이미 손절을 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지식산업센터 공실을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는 지자체와 관련기관들은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들을 고민하고 있는것으로 보시는데 그중 하나가 산집법개정으..

필리핀 보홀 여행 육상투어 반드시 가볼만한곳 로복강투어 [내부링크]

보홀 여행의 목적이 관광보다는 휴양에 가까웠기 때문에 처음 계획에 육상투어는 빠져있었는데 앞서 다녀온분들의 후기를 보니 필리핀 보홀 여행 육상투어에서 초코릿힐과 로복강투어 를 빼면 크게 후회할 것이라며 반드시 가볼만한곳 이라는 의견이 대세여서 하루를 일정에 포함시켰죠. 제가 이번 보홀 여행에서 선택한 여행사는 일반적으로 이름난 여행사가 아니고 보홀패키지여행 보다는 자유여행에 가깝게 하고싶었기 때문에 가이드맨을 선택했고 저희 일행이 6명 이었는데 단독으로 투어를 진행하고 가이드도 너무 친절하고 듬뿍 마음에 드는 여행이었죠. 로복강투어는 대부분 초콜릿힐과 타르시어원숭이 투어와 함께 진행을 하는데 우리도 로복강투어 전에 나비농장에 잠시들러 유쾌한 현지 가이드와 잠깐의 즐거움과 사진을 촬영하고 이곳에 도착했답니..

보홀 돌고래 호핑투어 팁 프리다이빙 장소 뿐돗포인트 스노쿨링 [내부링크]

주변에서 필립핀 여행을 다녀왔다하니 대번에 세부? 조금더 해외여행을 간사람들은 보라카이? 그런데 보홀! 거기가 어디? 이런 안쓰러운 사람들.. 요즘 핫한 여행지를 모르다니.. 지난달 3박5일 일정으로 아주 만족스런 여행을 하고왔는데 2일차 자유일정으로 시내구경과 리조트 수영을 즐기고 3일차 본격적인 보홀투어로 돌고래 호핑투어를 다녀왔는데요, 관련한 팁과 보홀호핑투어팁은 얼마를 지불했는지 궁금해하는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죠. 저희가 간 보홀호핑 장소는 프리다이빙 장소로 인기가 높은 뿐돗포인트 에서 스노쿨링을 즐겼답니다보홀 돌고래 투얼 이른 아침시작되었는데 항상 돌고래를 만날수 있는건 아니고 운이 따라야 한다는군요. 그날은 사진처럼 날씨가 끝장이어서 기대감이컷죠.알로나비치 보홀베스트웨스턴 끝쪽에서 방카선을 타게..

필리핀 보홀 여행 가볼만한곳 로복강투어 가는길 나비농장 잠깐 [내부링크]

12월초 보홀여행은 날씨도 좋고 모든것이 좋았는데요, 의외로 필리핀보홀 을 모르는분들이 많더군요. 몇년전 까지만 해도 다이버들의 천국이라 할만큼 스킨스쿠버를 즐기기위한 여행객이 주를 이뤘는데 보홀 직항이 생기고 여성들 사이에서 프리다이빙이 유행을 하면서 인싸들이 많이 찾는 필리핀여행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한국인들이 아주 많이 찾는 해외여행지가 되었죠. 그곳에 가서야 안 사실이지만 보홀 직항노선이 우리나라가 유일하다고 하더라구요. 보홀팡라오 공항에 직항노선이 우리나라 제주항공과 에어부산이 운항중인데 그런이유에서인지 대만여행객들도 간간이 있더군요. 보홀여행 4일차 육상투어 중 열대우림을 만날 수있는 로복강투어가 있는데요, 필리핀 보홀 여행 가볼만한곳 으로 로복강투어 가는길에 잠시 잠깐 들러좋은 나비농장 한번 ..

보홀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더 아이비월 리조트 팡라오 디럭스룸 508호 숙소 후기 [내부링크]

지난달 좋은사람들과 필리핀 보홀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기존의 유명 여행사 대신 오랜동안 눈여겨본 가이드맨이라는 여행사를 통해서 진행했는데 매우 만족 했답니다.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의 중간형태로 여행에 절반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가이드께서도 아주 친절함은 기본이고 불편함을 느낄새도 없이 알아서 해주는 것이 다음 동남아 여행도 이곳을 통해서 할 생각이에요. 여행사에서 추천한 보홀숙소가 몇곳 있었는데 처음에는 저도 보홀리조트 중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헤난리조트를 갈까 생각을 했죠. 보홀알로나비치에 프라이빗 비치를 보유하고 있고 보홀 헤난타왈라리조트는 해변은 없지만 새건물에 시설이 좋아서 선호도가 높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결론은 보홀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더 아이비월 리조트 팡라오 였는데요, 저는 디럭스..

은계호수공원 대형카페 맛집 뷰멋짐 아마츄어작업실 내돈내먹 [내부링크]

지난주말 은계호수공원을 갔었는데요, 불과 몇달전과는 완전 딴판의분위기 였는데요, 광장에서는 음악공연이 펼쳐지고 잔디밭에는 남녀노소 돗자리를 깔고 음식도 들고 시끌벅적 활기가 넘치네요그분위기에 취해 인근 술집에서 한잔을 하고 저녁이 되니 제법 쌀쌀하여 은계호수공원 맛집으로 입소문난 대형카페 아마츄어작업실로 향했습니다.5층규모에 루프탑까지 갖췄고 대형 베이커리 카페이면서 술까지 마실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용안내 참고 하시구요.지하2층까지 아마츄어작업실주차장 있구요 층별 테마를 갖춘 은계 호수공원 카페에요.1층에 키오스크가 여러대 배치되어있고 여기서 주문하면됩니다. 개인적으로 별로인 주문시스템인데 주문은 느리고 장노년층은 불편하고 일자리도 줄어드니 마음에안들어요.1층에다양한 종류에 빵이잏어서 골라담고 계산을 ..

남춘천역술집 부다페스트 분위기 있게 한잔 [내부링크]

춘천여행은 서울에서 가까우면서도 열차를 이용해 쉽게 접근이 가능해 차량 상습정체가 있는 차른 놓고 가도 좋은데요, 남춘천역은 숙소와 먹거리가 풍부해서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명소 입니다, 저도 오랜만에 가을여행으로 춘천을 선택했는데요, 숙소를 잡고 춘천에서 빠질수 없는 닭갈비를 먹고 추가로 한잔 더하기위해 펍을 찾다가 인근에 있는 남춘천역술집 부다페스트 에서 분위기있게 한잔 했답니다.입구의 모습입니다. 2층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후기가 많은 닭갈비집이 있었는데 지금껏 먹어본 춘천닭갈비중 가장 맛이 없었어 여기서 나머지 배를 채우고싶었어요.부다페스트를 오르는 계단부터 분위기좋네요.남춘천역술집 안으로 들어서니 넓은 실내공간과 빨간 조명이 인상적입니다. 요즘 이런 분위기 보기 힘든데 오랜만에 좋네요.공간이 ..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할인 주차정보 그리고 길다 끝내준다 가을여행 가볼만한곳 이다 [내부링크]

단풍철을 맞이해 등산을 가시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처 처럼 등반보다 눈이 즐거움을 원한다면 서울근교 단풍명소 가볼만한곳 춘천은 어떨까요? 춘천은열차로도 갈수있어 당일치기여행지로 도 너무좋죠 그주에서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는 길이는 길다 풍경은 끝내준다로 정리할수 있어 춘천가볼만한곳 으로 절대 빠지면 안되는 곳이랍니다. 삼악산케이블카 주차장 주차요금은 공짜! 그래서 더좋아요. 주말에 방문했어도 주차공간은 여유로왔고 그냥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춘천 호반을 바라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되겠네요.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탑승장 앞으로는 호수을 따라 달릴수있는 자전거도로가 잘되어있어서 다음에는 이길을 한번 달려볼까합니다.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편안히 오를수 있는 춘천케이블카의 모습입니다. 탑승장 규모도 으리으리 한..

국립공원야영장 예약 오늘 2시 학암포야영장 i영지 10월정보 [내부링크]

국립공원야영장 예약 오늘2시 시작 학암포야영장 i영지 10월정보 오늘은 국립공원야영장예약시스템 오픈일입니다. 오후2시에 시작을 하죠. 학암포오토캠핑장은 충남태안에 위치하여 경기북부및 강원도권에 비해 춥지 않고 전기사용이 가능해서 동계캠핑이 가능하지만 동계캠핑을 하지 않는 저같은 사람은 이번 국립공원야영장예약이 아마도 마지막일 될듯합니다. 그래서 이곳 국립야영장을 처음 방문하거나 오랜만에 방문하는분들을 위해 어제에 이어 i영지 정보를 알려드리는데요, 지난7일에 다녀온 후기이기 때문에 아마도 가장 최신의 사이트정보가 아닐지 싶네요. 학암포 국립공원야영장 매표소 운영시간은 아침09시10분부터 오후5시30분까지로 이시간이후에는 개방이 되어있어서 입장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쓰레기봉투등은 구입이 불가능하죠. 국립자..

학암포오토캠핑장 h영지 국립공원야영장예약 정보 주차장 [내부링크]

오는 월요일은 국립공원예약시스템 오픈일입니다. 선착순 예약이어서 언제나 엄청난 경쟁을 피할수 없는데요, 겨울이 오기전 늦가을을 즐길수있는 시기이기 때문에.더더욱 경쟁은 예상됩니다. 매번 실패 하다가 가을 추첨제 에서 운좋게 학암포야영장 에 당첨이 다녀왔는데요, 1년여 만에 간김에 각영지 사진을 찍어왔죠. 예전에는 많은 블로거들이 사이트별 특징을 많이 올려주셨는데 요즘 은 뜸 한거 같아서 저도 다른분의 도움을 많이 받았으므로 저도 순차적으로 학암포오토캠핑장 국립공원야영장 정보와 주차장 안내등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학암포야영장 h 영지 입니다. 야영장 위치는 안내도를 참조하시구요.. 학암표오토캠핑장 사용료는 일19천원에 전기사용료 4천원만 부담하면되는데요,사설캠핑장에 비하면 반값,반의반값 밖에 안되..

남춘천역해장국 맛집 춘천여행 속풀이 남부해장국에서 해결 [내부링크]

오랜만에 호반의 도시, 젊음의 도시 춘천여행을 다녀왔어요. 원래는 오랜만에 화천숲속자연휴양림 캠핑을 갈 예정이었으나 비예보가 있어 취소를 하고있던차에 그래도 아쉬워서 즉석에서 가성비좋은 숙소를 예약하여 1박2일일정으로 도착을 해서 부실부실 비오는속에 좋은사람과 좀 취하도록 마셨더니 일찍부터 속풀이 생각이 간절하네요. 원래계획은 아침은 조식서비스로 간단히 먹고 일찍 점심으로 춘천댐 매운탕을 먹을 계획이었으나 어디 여행이 계획대로만 진행되나요? 그래서 남춘천역해장국 을 검색했더니 많은 프랜차이즈점을 보유한 제주은희네해장국 부터 감자탕집까지 여러곳이 검색되는데 전날 오는길에 간판이 눈에 띈 조금은 오래되어 보이는 남부해장국 이라는 곳에서 속풀이를 결정했습니다. 남춘천역해장국 집 남부해장국은 건물 뒷쪽에 이처럼..

경남 함양가볼만한곳 서암정사 경치에 반한 여행 [내부링크]

지난연휴는 추석귀성객들이 많아 차량으로 장거리 여행을 가기에는 힘이 많이 들었는데 당분간 연휴가 없으니 이번 연휴에 서울에서 좀 먼 지리산여행은 어떨까요?지리산하면 경남 함양, 함양가볼만한곳 서암정사는 경치에 반한 여행지 였어요. 벽송사와 함께 더좋은 이곳은 입구부터 여느 사찰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오래된 사찰은 아니어서 여름에는 좀덥긴하다군요.오른쪽은 바윗돌 암벽 왼쪽은 돌담길로서 푸른 가을하늘, 노송들과 함께 입구부터 감탄사 연발이죠.왼쪽으로 가면 대웅전으로 바로 가는길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어디에서 보지못한 광경이 펄쳐지니 먼저 오른쪽으로 가세요.큰바위를 깎아 사천왕상을 양각해 놓았는데 마치 살아있는듯 생동감이있는 조각상이 마치 석굴암을 보는듯 합니다.계단을 올라 작은 굴을지나면 다시 서암정사..

남춘천역해장국 맛집 춘천여행 속풀이 남부해장국에서 해결 [내부링크]

오랜만에 호반의 도시, 젊음의 도시 춘천여행을 다녀왔어요. 원래는 오랜만에 화천숲속자연휴양림 캠핑을 갈 예정이었으나 비예보가 있어 취소를 하고있던차에 그래도 아쉬워서 즉석에서 가성비좋은 숙소를 예약하여 1박2일일정으로 도착을 해서 부실부실 비오는속에 좋은사람과 좀 취하도록 마셨더니 일찍부터 속풀이 생각이 간절하네요.원래계획은 아침은 조식서비스로 간단히 먹고 일찍 점심으로 춘천댐 매운탕을 먹을 계획이었으나 어디 여행이 계획대로만 진행되나요? 그래서 남춘천역해장국 을 검색했더니 많은 프랜차이즈점을 보유한 제주은희네해장국 부터 감자탕집까지 여러곳이 검색되는데 전날 오는길에 간판이 눈에 띈 조금은 오래되어 보이는 남부해장국 이라는 곳에서 속풀이를 결정했습니다.남춘천역해장국 집 남부해장국은 건물 뒷쪽에 이처럼 넓..

과천 상상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 럭셔리시설 공짜인 사무실임대 소개 [내부링크]

과천지식정보타운 는 강남과 가장가까운 업무지구로 바이오, 제약, 건설, 게임기업 사옥이 속속 준공되면서 입주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판교테크노밸리를 넘어설 강남권업무지구로 평가되는 이곳은 사옥외에도 유관기업과 일반 중소기업들이 입주할 수있도록 과천지식산업센터 2곳도 공급을 하였는데요, 그중 한곳이 지난해 준공된 디테크타워와 더불어 앞으로 기업수요가 갈수록 증가할 과천상상자이타워 입니다. 주소지 갈현동456 규모 지상15층, 지하5층 사용승인일 2023.5.19. 총주차 854 남녀화장실 층별각2곳 총호실수 415 과천 상상자이타워 지산은 kgc인삼공사 사옥1개동과 일반 개별분양된 b동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이곳 건물의 특징은 빼어난 조망권과 특히 관악산을 마주한 조망으로 기업들의 만족도가 큰 건물이며 주차..

대봉산모노레일 10월 여행지 함양 꼭 가볼만곳 [내부링크]

함양은 지리산과 덕유산사이 청정자연을 가진곳으로 가을여행지 로도 참좋은곳인데요,요즘 함양 ㅋ꼭 가볼만한곳 으로 급부상한 10 월여행지 대봉산모노레일 을 타고온 후기를 올립니다.대봉산은1229미터의 상당히 높은산으로 이렇게 높은산을 정상인 천왕봉까지 손쉅게올라갈수있는데요, 반대편에는대봉캠핑랜드가 있어 캠핑과 숲속숙소에서 하룻밤도 좋을듯 합니다.대봉산모노레일 을 타려면 온라인으로미리 예약하고 가는게 좋은데요, 홈피에서는 출발30분 전 셔틀버스를 타야 한다고해서 서둘러 출발했는데 이런! 네비에 대봉산 을 조회했더니 캠핑랜드로 가버렸어요 ㅠ 부리나케 다시 이곳으로 오는데 상당히 멀어서 애를 먹었는데 다행히 5분전도착 했습니다대봉산모노레일주차장은 아주 넓고 주차비도 무료여서 편안히 주차가 가능해요.셔틀버스를 타고..

코타키나발루탄중아루 샹그릴라 키나발루윙 객실7층 컨디션 비품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한 코타키나발루탄중아루 샹그릴라 키나발루윙 리조트 객실소개를 했지만 4층객실은 개인적으로는 최악이었죠. 모든4층객실이 그렇지는않겠지만 참고하세요.메인 로비의 모습인데요 인도네시아 경제를 화교들이 잡고 있기 때문에 대다수 건물들이 중국풍이죠. 인도네시아가 토착민과 화교로 주로 구성되어있는데 정치는 토착민들이 상업.경제는 화교들이 나눠서 국가가 운영되는 개념이라고 하더군요.리조트 뒷편 주차장쪽을보면 마치 정글처럼엄청 큰나무들을 볼수가 있는데 산책길에 한번 가보세요.엘리베이터도 속도도 빠르고 붐비는일은 없죠.키나발루윙은 호실앞에 9가 붙는데 그이유는 모르겠고 조식갈때도 꼭나인을 붙여 얘기해야 알아들어요.긴복도를따라 샹그릴리 리조트 객실로 향합니다.좀전에설명한 뒷편에 숲이에요. 열대우림 간접적으로나마..

전북 남원 카페 아담원 을 빼고 갈만한곳을 추천못해 [내부링크]

전북여행에 남원만큼갈만한곳이없을텐데요,핫하게 떠오른 남원 카페가 아담원인데요 이곳을 빼고 가볼만한곳을 추천 못해라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저도가봤어요.남원대형카페인 아담원을 가는길은주의해야 하는데 네비게이션 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네비가 알려주는데로갔더니 수풀이 무성하고 비좁은 농로를 알려주더군요 그래서 수동으로 지도를 보고 찾아갔는데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냇가가있고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거기서 우회전 해야합니다.마을안으로 차가 많이 다녀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지방도에 큰입간판이 있었으면 좋겠더라구요. 위와같이 길을 따라가면 다리가있고 아담한 입간판이 보이죠. 아담원의 이름을 보면 아담과이브를 연상되지만 한자를 잘아는분들은 아시겠지만 나와 대화를 하는곳이라는 뜻이랍니다.다리를 건너 가파른길을 오릅니..

칼라일 위스키 이거 하이볼 로 완전좋아 이마트트레이더스위스키 구입 [내부링크]

하이볼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는데 한번 먹어보니 그전에 먹던 레쏘를 끊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기존에 레쏘도 하이볼처럼 토닉워터대신 탄산수와 레몬에 소주를 섞어 마시면 부담도 덜돼서 자주 마셨었는데 비슷한 형태의 하이볼은 뒤끝도 좋고 많이 마시지 않게 되어서 자주 먹게 됐죠. 그런데 한번 입맛을 들이다보니 가족이모여 먹을라치면 금새 한병이 없어지기때문에 보통5~6만원대를 마셨는데 은근히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러던중에 알게된 위스키가 바로 칼라일위스키 인데요, 이마트트레이더스위스키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했더군요. 가족중 한명이 이마트트레이더스 가던길에 가격은 싸고 엄청큰 양주가 있어 긴가민가하고 구입을해서 마셔봤는데 맛도 괜찮고 뒷날 숙취도 없어서 다시 구입하게되었고 우리와 하이볼을 함께 자주 마시기때문..

함양여행 벽송사 빼고 경남여행을 말하지마라 [내부링크]

여러분은 함양하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저는 산삼, 청정자연 그리고 지리산 이랍니다. 함양은 지리산휴양림이 있고 마천면에 지리산 흑돼지도있고 가면 항상 빠지지않고 들르는곳이 함앙벽송사죠. 벽송사에 왜가냐 물으신다면? 그곳에 지리산이 있고 그곳에 휴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벽송사가는길은 험한 산길을 올라야하는데요, 마천면소재지를 지나 칠선계곡으로 향하면 왼쪽으로 벽송사와서암정사를 가는길이고 꽤나 험한길이니 초보운전자는 조심해야합니다. 구불구불산길을올라 끝에 지리산벽송사를 마주하게되죠. 구름낀 비오는날도 운치있지만 이렇게 파란하늘아래 내려 앉아있는 풍경도 일품이죠. 이사찰은 한때 큰규모를 자랑하는 사찰이었으나 6.25전쟁이후 빨치산의 근거지로 야전병원으로 사용되면서 우리손에 소실된 아픈역사를 가진 사찰이죠. 규..

함양맛집 지리산휴양림 가는길 마천면 운학정 산채정식 [내부링크]

여름휴가 어디를 선택하시나요? 바다? 계곡? 열정을 주체하지못할 시기에는 당연히 바다였겠지만 폭염에는 어쩔수없이 시원한 계곡을 택하게 되는데요, 이번 휴가지는 심신계곡이 함께하는 지리산 자연휴양림 이었고 운좋게 당첨이되어 시원한 여름휴가를 즐기게 되었죠.휴양림 입실시간이 15시이고 차량정체를 우려해 이른시간에 출발하여 남는 시간 남원에 아름다운 정원과 카페가 있는 아담원을 들러 함양에도착하니 13시가 조금 넘은시각, 미리검색해늫은 함양맛집 지리산휴양림 가는길 마천면맛집 으로 이미 소문이 나있는 운학정 산채 정식으로 하기로 했죠. 운학정은 마천면 소재지를 지나 지리산휴양림이나 벽소령을 가는길에 첫번째 만나는 굴다리지나 바로왼쪽에 위치해있어요.겉은 예전 시골에서 나름신식의 슬라브 건물로 낡아보옇는데 안에 들..

전북남원맛집 현지인이 인정한 그랑깨돈까스 주차장 [내부링크]

이번주에도 휴가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남원 이나 지리산 여행을 간다면 들르는곳이 남원광한루 일텐데요, 맛집도 중요한 여행요소중 하나죠. 전북남원맛집 현지인이 인정한 돈까스맛집 그랑깨돈까스를 소개해 드릴텐데요,주차장등을 소개해 드리께요. 그랑깨 첫번째 주차장소는 백년노포로 유명한 또다른 전북남원맛집 경방루 앞쪽에 남원제일교회를 뒤에둔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광한루후문쪽에 위치한 곳이며 일방통행길입니다. 다만, 광한루를 가는분들도 그리고 경방루가 워낙에 맛집이어서 주차하려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피크시간에 가면 주차공간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처음 그랑깨돈까스 갔을때는 경방루 앞쪽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있어서 했었는데 이번에는 없어서 5분거리에 용남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죠. 처음부터 이곳에 주차할걸 ..

함양가볼만한곳 오도재 칠선계곡 벽송사 분위기가 너무좋아 [내부링크]

경상남도 함양군은 지리산을 낀지역으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때뭍지않은 풍광으로 번잡한 도시를 떠나 휴식을 떠나기에는 그만인곳이죠. 함양은 볼거리도 많은데요 대표적 함양가볼만한곳 으로 드라이브코스로 오도재를 시작으로 지리산휴게소전망대, 칠선계곡의 벽송사 등 분위기가 너무좋아 다시가보고 싶은곳이죠. 함양시내에서 상림공원에서 좋은시간을 갖고 점심을 먹은후 지리산자연휴양림을 가기위해 오도재로 코스를 잡았습니다. 인월쪽으로 해서 가는길이 좋긴하지만 오도재의 풍광을 놓칠수없어 길을 잡았는데 역시나 멋지네요. 지리산휴양림에서 하루를 지나고 다음날 지리산비경 의 칠선계곡은 한정된 예약자만 갈 수가 있어 아쉬움은 칠선계곡속에 천년고찰 벽송사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벽송사에서 내려다본 지리산의 모습인데요, 정말 멋지죠? 함양..

샹그릴라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리조트 키나발루윙 4층 룸컨디션 뜨악 [내부링크]

샹그릴라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리조트 키나발루윙 4층 룸컨디션 뜨악 ! 여행을 비롯해 이거저거 여러가지 그냥 내키는데로 포스팅하는 모든타임즈입니다. 오늘은 가족여행으로 갔었던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4박을 했던 샹그릴라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리조트 이용후기인데요, 2개의 객실중 부부가 배정받은 키나발루윙 4층 룸컨디션 은 정말 뜨악할 만했고 어처구니없는 룸형태여서 코타숙소를 예약하실때 참고 하시라 써봅니다. 동남아해외여행을 주로 3박5일로 갔었는데 너무짧다는 생각이 많이들어서 이번 코타키나발루여행에서는 좀 여유있게 4박6일을 선택했죠. 그런데 여행 3개월전에 예약을 하려다보니 처음 노란ㅇㅇ여행사를 예약을 했다가 비행기표가 없다는 이유로 취소를 당하고 급하게 선택하고 더 비싼값을 지불하면서 까지 하나ㅇㅇ의 코..

설악동야영장 동해 카라반 배치도 물품 이용요금 [내부링크]

설악산은 사계절 인기 관광지 인데요, 호텔 콘도도 좋지만 가격이 부담이죠. 그런데 편한 잠자리 별보면서 캠핑분위기에 저렴한 숙박시설잊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이런 조건을 만족시킬 여행방법이 있죠. 바로 설악동 야영장 등 동해 여행에 카라반을 이용하는것인데요, 배치도와 비치된 물품 안내도를 올려드립니다 설악동야영장 카라반 영지는 전기사용이가능한 a영디 뒷편 산쪽으로 되어있는걸 배치도를 보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설악동야영장 카라반 이용요금을보면 주말기준 8만원에 불과할정도로 너무저렴하죠 카라반 하나에 4신가족이 머무를수있으니 정말저렴한 수준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악동야영장 카라반에 비치된 물품을 보면 이게 펜션인지 콘도인지 구분이 안될정도로 이작은 카라반에 알차게 물품이 비치되어 있답니다. 요즘은 화..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가 분양일정 나왔네요 [내부링크]

최근 금리하락 기대감에 하향 안정화와 함께 정부의 부동산규제 완화에 속도를 내면서 신축 아파트청약에 대한 관심이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다음달 시흥시의 중심부라 할 수있는 은행동 아파트분양 현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저도 투자목적으로 이곳 시흥롯데캐슬시그니처 를 비롯해 여러곳을 관심있게 보고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서울과 가깝고 지하철이 이미 개통되어 있으며 생활인프라가 잘갖춘 시흥시 은행2지구에 공급하는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가 와 분양일정이 나왔네요. 이전부터 관심이 있어서 내일 시흥롯데캐슬모델하우스 오픈에 맞춰 구경을 가볼 참입니다. 이미 시흥시에서는 앞서 공급한 신천역 한라비발디가 본격적인 금리하향화 추세전임에도 불구하고 실수요자들이 몰리면서 바로 완판되었고 은계지구와 더불어 시흥시 랜드마..

설악산 설악동 캠핑장 야영장 배치도 a영지 국립공원야영장예약 정보 [내부링크]

지금은 국립공원예약시스템에서 성수기추첨제 예약기간이죠.강원도휴가를 계획중인 분들중 설악산 설악동캠핑장 야영장 정보가필요한신분들을 위한 설악산야영장배치도와 전기사이트인 a영지 07~24번 사이트 여건과 설악야영장을 대중교통으로 갈수있는 버스노선과 주차방법 야영장사용료 등 국립공원야영장예약 정보까지 알러드립니다. 설악산야영장 입구 오른쪽으로 넓은 공간이 보이는데 놀이터네요. 아이들과 함께오면 이곳에서 아이들을 맘껏 뛰어놀게 하고 부모들은 휴식을 취하면 딱이겠어요. 설악산 설악동야영장 입실시간은 오후2시이고 퇴실은 12까지이며, 설악산숙소로 예약을 많이하는 설악동야영장카라반 입실시간은 오후3시 퇴실은 오전11시인 뒷분들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입구 차단기앞에 서면 문이 열리고 바로 왼편에 있는 건물로 가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주차장 먹거리 가격 & 한림공원 6월 제주여행지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가면 전통시장에 가봐야죠. 제주에 다양한 모습을 한곳에서 즐길곳도 가면좋구요. 그와딱맞는 제주여행지가 서귀포전통시장인데요, 이곳에 가면 맛있는 먹거리를 살 수 있는 곳 서귀포올레시장주차장과 음식가격은 어떤지 그리고 숲과 꽃과 동굴, 제주풍습까지 관광가능한 한림공원 6월을 보여드립니다. 서귀포나 중문으로 제주여행코스를 잡았다면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들러 맛난 먹거리를 먹거사고 선물도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주차장 은 여러곳있지만 가장많이 이용하는곳은 시장과 가까운 서귀포매일올레시장공영주차장인데요, 주차비도 저렴하고 제가 갔을적에는 자리는 충분했어요. 다만, 시장사이에 있어서 운전이 서툰분들은 지양하시고 타워형이어서 아무래도 조금은 위험하답니다. 6월 제주여행지로 서귀포올레시장을 갔다..

과천지식산업센터 투자 과천정보타운역 확정으로 힘받는다 상상자이타워 위치 매매가 임대가 주차 가치 전망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유선전화 서울지역 번호를 공유하는 곳은 과천시와 광명시입니다. 이곳은 분당과 더불어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 집값을 유지하고 있는곳인데요, 분당과 견줄만한 곳이 바로 과천으로 이는 강남과 가까운 지리적 여건 때문입니다. 정부종합청사가 있어 행정도시의 명성을 이어가던 과천시는 세종시로 정부기관들이 대거이동하면서 새로운 일자리와 인구유입이 필요했고 이 결과물이 바로 '과천지식정보타운' 입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아파트는 이미 로또아파트라는 별칭이 붙을만큼 인기였고 이에 힘입어 과천시에 공급하는 과천상가는 물론 과천오피스들도 상당히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완판에 완판을 거듭했습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또다른 로또 투자처로 각광을 받은 상품이 바로 과천지식산업센터입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기업유치를..

숲나들e 여름성수기추첨 신청 진도숙박 진도자연휴양림 숲속의집 돈나무 예약방법 위치 주차 가격 시설 바다뷰 [내부링크]

여름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저는 매년 국립자연휴양림이나 국립공원야영장을 예약을해서 휴가를 떠나는데요, 올해는 좀 먼곳으로 떠나볼까하는데요, 그래서 내일까지 국립자연휴양림예약사이트인 숲나들e 를 통해 내일까지인 여름성수기추첨 신청을 했습니다. 처음 해보시는분들을 위해 예약방법은 물론 진도로 휴가를 가실분들을 위한 진도숙박 장소 진도자연휴양림 숲속의집 먼나무 의 주차 가격 시설 멋진 바다뷰까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위해서는 검색창에서 '숲나들e ' 를 검색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서 우선 아이디가 없다면 빨리 아이디를 만드십시요. 성인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있기 때문에 가족들 아이디를 가입하면 확률이 높아지겠죠. 숲나들e 첫화면인데, 지난주8일부터 시작하여 내일(6.13)일 오..

지리산자연휴양림 계곡 소개와 연립동 삼도봉 후기 [내부링크]

올 여름 휴가는 어디로 계획하고 계세요? 산과 계곡을 좋아한다면 지리산계곡도 좋죠. 오늘은 지리산자연휴양림 계곡도 보여드리고 연립동사용 후기도 보여드릴께요.청명한 연휴 주말가족과 함께 좀 멀긴해도 몇년만에 가보는 지리산휴양림을 갔습니다. 다행히 화창한 날씨라 도착하니 한낮이라 햇빛이 강했지만 숲속에 솔솔바람이 귓볼은 스치고 지나가고 숲사이로 드러난 파란 하늘이 참 예쁘네요.예전에 지리산 휴양림을 올때는 캠핑과 휴양관에서 묵었봤었는데최상단에 있는 지리산자연휴양림연립동은 처음입니다. 수도권에 비해서는 예약이 수훨했지만 그래도 만만치 않은 경쟁속에 원하는 숙소가 예약됐네요.산비탈을 깎아만든 연립동은 가파른 계단을 올라야하는데 계단을 사이에두고 좌우로 한건물에2개씩 들어서 있네요.총3개라인으로 되어있는데 우리는..

범죄도시3 출연진 <범죄도시2>와 확바뀐 인물들의 특별한 재미 주는 영화후기 쿠키 있음 [내부링크]

요즘 한국영화시장이 아주 안좋다고 하죠. 시리즈물로 흥행하기가 쉽지 않은데 범죄도시3 가 침체된 영화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주연인 마동석은 이번 영화에서 기획.제작까지 참여하여 부담이 컷었을텐데요, 벌서 3백만명을 넘어서는 등 천만관객을 위해 거침없이 달려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갔던 토요일오후에도 CGV 대다수 관들이 범죄도시3를 상영하고 있었죠. 이번에 빌런으로 등장하는 이준혁은 1편의 윤계상(장첸), 2편의 손석구(강해상)에 이어 또다른 캐릭터의 악역을 보여주는데 전편 시리즈에 비해 악역들의 비중은 줄어들고 마동석(마석도)의 비중이 많아진것은 극에 긴장감이 적어 좀 아쉬웠습니다.범죄도시2, 범죄도시1이 철저히 빌런과 열혈형사간의 숨막히는 대결에 초점을 맞췄다면 개인적으로는 이번에는 긴장..

윈드1947 제주카트 제주실탄사격장 jsr 넘 신나요 [내부링크]

제주여행에서 빠질수 없는것이 바로 액티비티인데요, 제주아니면 쉽게 만날수 없는 색다른 즐거움. 2곳을 소개할텐데요, 한곳은 한라산을 보면서 신나는 제주카트 를 즐길 수있는 윈드1647, 다른 한곳은 실제 권총을 쏴볼 수있는 제주실탄사격장 jsr 두곳다 넘 신나요. 윈드1947은 서귀포시 토평동1799 토평공단 옆 너른 공터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제주카트를 즐기고자 하는분들이나 사격, 짚라인, 서바이벌등을 즐길수 있는 테마파크 랍니다. wind1947 주차장은 넓고 잘 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주차가 가능하구요, 카트매표소로 향합니다. 제주카트 윈드1947 매표소 앞에서 바라본 전경인데요, 건물사이로 보이는 산이 바로 바로 한라산입니다. 이곳에서 한라산 전체를 조망할 수있는 멋진 풍광이어서 따로 한라산조망할 ..

보라카이선셋 이래서 보라카이여행 가죠 [내부링크]

보라카이여행에서 빼놓을수없는 일정은 바로 보라카이선셋을 즐기는건데요, 왜보라선셋 선셋 하는지 직접눈으로 보신분들만이 느낄수있죠. 석양이질무렵 세일링 보트를 타고 바다에나가서 보는것이 일품이라고 하지만 화이트비치 어디에서든 날씨만 도와주면 환상을 함께할수있죠. 보라카이패키지여행 으로 많이 선택 하겠지만 3박5일의 빠듯한 일정보다는 최소 한나절 또는 하루를 자유일정으로 선택하면 좋은데요, 그중 하나가 화이트비치에서 즐기는 보라카이선셋 때문이기도 할것입니다. 해가 막 수평선 사이로 가라 앉을때부터가 보라선셋의 절정이 시작되는데요, 지금봐도 그날의ㅇ감동이 생생이 전해지네요. 올해초코타키나발루가 선셋으로 유명하다고해서 탄중아루리조트와 메리어트호텔 루프바를 가봤지만 보라카이선셋에 비하면 쨉이 안되는 수준이네요. 이..

게리스그릴 메뉴 후기 보라카이맛집 꼭 가봐야 [내부링크]

보라카이여행은 아름다운 비치와 선셋도 있지만 뮈니뭐니해도 맛있는 음식을 실컷 먹을수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보라카이맛집 인 게리스그릴과 망이나살인데요 게리스그릴은 스테이션1과 스테이션2에 있어요. 줄서서먹는 대표적인 보라카이맛집인 게리스그릴은 늘 사람이 붐비는곳이고 일찍 가서 기다려야만 맛볼수 있는곳이에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가는곳이라서 어떤시간에는 마치한국식당처렴 보이더라구요. 운좋게 얼마기다리지 않고 입장을 할수 있었는데요, 일단치킨에 피자에 나오는 족족 순삭에 입에 맞지않는 음식이 없네요 ㅎ 보라카이의 맛 산미구엘 맥주도 실컷먹어도 부담없죠. 게리스그릴 대표메뉴인 오징어구이. 이건 한번으로 끝낼수 없는 재주문을 할수밖에 없는 메뉴이구요, 치킨도 우리나라에서 먹는거보고 훨 맛있어요. 종류도 ..

제주도 신창풍차해안도로주차 풍경 숨은비경 곶자왈도립공원 [내부링크]

제주여행의 출발을 어디에서 하느냐에 따라 여행코스가 달라질텐데요 서부권에서 시작한다면 제주도가 모두 이국적이긴 하지만 오늘은 바다한가운데 풍차와 아름다운해변이 조화를 이룬 신창풍차해안도로와 숨은비경 곶자왈도립공원을소개해드리께요.신창풍차해안은 서귀포바다,동부해안과 또다른 맛에 바다를 볼수있는데요, 코발트빛바다와 현무암으로 둘러쌓인 해안은 보기드믄 풍경이죠.거친 파도의 제주바다와 바다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풍차와 어우러진 이색적인 풍경을 가진것이 신창풍차해안 입니다.이곳은 날씨가 좋은날 찾아야 합니다. 바다를 가로질러 산책로가있고 파도가 조금만 심해도 바닷물이 넘치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부는날에도 조심히 가야할 제주여행지 입니다.계절에 상관없이 맑은 날씨와 바람만 심하지 않으면 언제나 찾아도 좋은 신창풍차해안..

보라카이카페 낮 카사필라 앞 저녁 칼립소 피자맛집 술집 [내부링크]

주위에서도 이번연휴를 맞아 보라카이여행을 떠나는 지인들이 많던데요, 너무부럽네요. 그래서 지난 여행후기중 보라카이카페 중에서 낮에 화이트비치를 바라보면서 멍때니기좋은 곳과 저녁에 밤새마셔도 부담없는 피자맛집 칼립소를 알려드리께요 언제봐도 지금봐도 낮에도 선셋도 아침풍경도 너무나좋은 보라카이 화이트비치이네요. 바다 빛깔이 어쩜저리 예쁠지 .. 선셋이 질때쯤붐비는 스테이션1 바닷가는 낮에는 한산해서 오히려 번잡함이 없이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 주변을 추천 드려요 제가하룻밤 묵었던 카사필라리조트는 의외로 괜찮은 보라카이숙소인데요, 패키지여행에 빠지지 않았던 라까멜라나 저가 리조트에 비하면 오성급이죠. 무엇봐 수영장이 마음에들고 정글느낌의 정원도 좋았죠. 거기 카사필라리조트 앞에 입구를 나오면 왼편으로 주렁..

피아골오토캠핑장 풍경 이틀지낸 사이트 데크 리뷰 [내부링크]

캠핑을 떠나고싶은 계절입니다. 지리산을 저는 참좋아하는데 그래서 일년에 한두번은 지리산국립공원야영장을 이용하게 되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주로 남원, 산청,함양에 많기 때문에 구례쪽 지리산과 주변 여행지를 가보고 싶지만 거리가 너무 멀죠. 그럴때 찾는곳이 바로 지리산 피아골오토캠핑장 인데요, 풍경이 정말 아름다운곳이죠. 그곳에서 지난번 이틀지낸 간단하게나마 사이트 데크 리뷰를 해볼까 하네요.피아골오토캠핑장은 전남 구례군 토지면 원기양지길26에 자리한 한적한 산골에 자리잡은 조용하게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선택해도 좋은 곳이죠. 캠핑장앞으로는 계곡이라하기에는 너무큰 냇가 수준의 계곡이 있어 여름철에는 피서객들로 붐비는 곳인데요, 나무가 우거지지는 않아서 5월이 지나면 더위를 감내해야 하는곳이라서 아무래도 봄가..

보라카이 한식당 샤브샤브 숨은맛집 [내부링크]

보라카이여행은 성수기에도 저렴하게 동남아여행을 갈수있지만 지금시기 더싸게갈수있는 곳인데요, 사실3박5일로 가기에는오가는시간을 빼면 너무짧죠. 최소 4박이상은 가야 하는데 이쯤이면 한식이 생각 날수 밖에 없는데 샤브샤브를 좋아하신다면 보라카이 한식당 숨은맛집 대장금을 가보세요. 대장금은 어메이징쇼 건물2층에 자리하고있죠. 대장금은 상당히 넓은 공간임에도 보라카이 패키지여행에 코스로 많이 포함되긴때문에 언제나 북적거리는 식당입니다. 다양한 한식메뉴들이 있어서 먹고싶은 한식을 마음껏 먹을수있죠. 김치찌개, 된장찌개, 제육볶음, 비빔국수등등과 계란말이 등도주문할수있어요. 우리메뉴는 샤브샤브 였는데 용기는 훠궈냄비 처럼 생겼네요. 빨갛진 않지만 한쪽은 고추등을 넣어 얼큰하게 한쪽은 담백하게 먹을수있는 국물이죠 기..

보라카이 맥도날드 스테이션3 카페 망고주스 할로망고 보다나아요 [내부링크]

예전에 비해서 물가가 많이 올랐다고 하지만 여전히가성비 좋은 동남아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보라카이 패키지여행 이나자유여행입니다. 보라카이 스테이션1,2쪽에 오션뷰 리조트가 아니더라도해변과 가까와서 수영이나 패들보트등을 많이 즐기기 되는데 그러다보면 무더위를 피할곳이 필요할텐데요,보라카이 맥도날드는 에어컨이 빵빵해서 더위를 피할수있고보라카이스테이션3 쪽에 계신다면 보라카이 카페에서망고주스한잔 과 망고케익 좋겠죠.개인적으로 보라카이망고주스로유명한 할로망고 보다도 더 맛있더라구요. 보라카이화이트비치쪽에 맥도날드는 헤난가든리조트가는 골목에 파출소 가까이 위치하고있었죠. 그런데 아쉽게도 보라카이스테이션2 쪽에 위치한 맥도날드는 코로나로인해 폐점을 하고 지금은 디몰쪽에 메인로드에 있는 맥도날드를 이용해야하니 아쉽네..

국악와인열차 타고 광양매화축제 어제 다녀온후기 & 광양매화축제주차장 위치 [내부링크]

봄에 시작을 알리는 축제하면 매화인데요, 국내에서 가장유명한 매화축제는 단연 광양매화축제을 꼽을 텐데요, 벌써 6년이 지났는데 그때 처음 홍쌍리매실농원에서 열리는 매화축제에 다녀온후 너무 감동이 었기 때문에 매년 가볼까도 했지만, 당시에도 어마어마한 교통체증을 뚫고 갔었기 때문에 쉽게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 그러던차에 코레일투어를 통해 기차여행을 생각해보다가 마침 광양매화축제 여행상품인 국악와인열차 를 예매해서 어제 다녀왔는데요 다녀온후기 & 차로 가실분들을 위해 새로생긴 광양매화축제주차장 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코레일투어에서 운영하는 국악와인열차는 광양매화마을 과 남원 광한루를 다녀오는 당일코스이죠. 국악와인열차 에도 두종류의 열차칸으로 운영되는데 이벤트칸과 일반칸으로 구분하여 예약이 됩니다. 이벤..

서울 가산 지식산업센터 신규 대신it타워 분양 우선 고려이유 [내부링크]

오랜만에 투자이야기로 지식산업센터 관련한 내용을 써보고자 합니다. 요즘과 같은 고금리상황에서 부동산투자가 왠말이냐! 할 수도 있겠는데요, 단순히 차익을 얻고 임대수익을 얻기위한 투자가 아니라 기업들의 시설투자와 관련한 얘기랍니다. 최근 고금리와 맞물려 기업들의 시설투자 관련해서도 연기하거나 관망상태에 들어간것이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은 여전히 장래를 위한 시설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편리한시설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사옥매입가격과 최소비용에 세금혜택은 주어지는 지식산업센터분양 이 그동안 각광받던 이유이기도 하는데요, 지식산업센터투자 관점에서는 현재로서는 매력도가 떨어지겠지만 앞날을 내다본 투자 측면에서는 서울 가산지식산업센터 가 여전히 경쟁력이 있는데 오랜만에 분양소식을 알리는 ..

코타키나발루그랩 으로 졸리비 치킨맛집 배달후기 [내부링크]

거의 3년만에 다녀온 해외여행, 코타키나발루여행 후기를 연재중인데요, 열정이 예전만 못해서 1주일 겨우 한번씩 포스팅을 하게되네요. 이번 여행은 불의의사고로 인해 온전히 즐기지 못했지만 덕분에 관광을 못해서 본의아니게 호캉스를 즐기게 되었는데요, 이로인해 코타키나발루배달 음식을 실컷 먹었답니다. 코타키나발루패키지여행에서 이동할때 이동수단이 택시가 아니라 동남아우버라고 불리는 그랩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저는 이번여행에서 택시를 딱 한번 볼 수있었던거와 같이 그랩이 일반화 되어있어서 여행을 떠나기전 한국에서 반드시 어플을 설치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코타키나발루그랩 이 택시처럼 교통수단으로만 이용되는것이 아니에요. 우리나라에 배민처럼 말레이시아도 배달에 천국이라할 만큼 우리나라보다 훨씬 편리하게 다양한음식..

벚꽃캠핑장 충남 희리산자연휴양림 예약 되면 이그림 [내부링크]

이번주는 국립자연휴양림예약 주간이죠. 4월부터는 본격적인 캠핑시즌이고 겨울동안 캠핑을 접었던 분들까지 준비를 하고 있어서 휴양림예약 경쟁률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보이네요.저도 당연히 이미 자연휴양림예약 절차를 끝냈구요, 행운이 함께 하길 기도 하고 있답니다 ㅎ 그중에서도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 벚꽃캠핑장으로 명성이 자자한 충남 희리산자연휴양림 예약은 경쟁이 엄청 치열한데요 예약되면 지금 보시는 이그림 보게 될 것입니다. 전국에 벚꽃캠핑장들이 많지만 대다수 사설이고 희리산자연휴양림 같이 벚꽃비를 맞으면서 캠핑을 즐길 수있는 곳은 제 기억으로 이곳이 유일한거 같아요. 사설캠핑장이야 많다고는 하지만 이처럼 수령이 오래된 벚꽃이 그것도 벚꽃나무 바로아래에 데크가 있는곳이 과연 얼마나 될지 의문입니다. 희리산자연..

필리피노마켓 갈때 사고주의! 코타키나발루 환전 일요일 위즈마메르데카 문닫아 이마고몰 간 사연 [내부링크]

요즘 부쩍 홈쇼핑에서 해외여행 상품이 많이 팔리던데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다낭상품이 대부분이던데 코타키나발루 패키지여행 상품은 잘 보이질 않는듯해요. 무엇보다 3박상품은 그래도 찾을만한데 4박6일상품은 그리 많지가 않더군요. 2군데 여행사가 예약후에도 항공권이 안되어 취소당하고 마지막 가장 비쌌던 하나투어를 예약해서 다녀올 수가 있었는데요, 그렇다보니 예년에 해외여행 보다는 준비도 부족하고 정보도 부족한 상태에서 여행을 떠났죠. 일정중에서 중요한 일정인 환전은 좀알아보니 코타키나발루는 링깃 이란 화폐를 사용하는데 10링깃이 약3천원정도로 달러가 아니어도 원화도 환정이 가능하다고해서 5만원권으로 준비를 했고 가이드비용과 추가옵션비용만 달러로 별도 준비를 하고 출발을 했죠. 코나키나발루여행..

코타키나발루 패키지 여행 숙소 탄중아루선셋 시간 야경 우와~ [내부링크]

동남아패키지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곳이 코타키나발루 패키지 여행 인데요, 쇼핑채널에서 자주등장하는 가성비좋은 숙소로 코나키나발루공항 과 가까운 샹그릴라 탄중아루 인데요, 이곳은 선셋은 메리어트호텔 선셋바와 함께 대표적인 선셋장소이죠. 샹그릴라 탄중아루선셋 은 사실 서쪽방향을 보고있는 탄중윙에서는 방안에서도 선셋이 가능하지만 제대로 된 선셋을 보기 위해서는 탄중아루선셋바 나 그 근처에서 보는게 좋죠. 탄중아루선셋 시간은 저희가 코타키나발루패키지여행 을 갔던 1월에는 6시20분이 선셋시간이어서 5시쯤 리조트를 나와서 이국적인 정원과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본격적인 인증샷에 들어갔답니다. 보이는 건물이 탄중아루선셋 바 인데요, 미리예약을 해야 가능한데 많은분들이 이곳을 선호하지만 저희는 쏘쏘라서 예약은 하지않고 그..

코타키나발루리조트 샹그릴라탄중아루 수영장 지난달후기 [내부링크]

벌써 2월마지막 주말이네요. 코타키나발루여행을 다녀온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달이 훌쩍 넘어가니 세월이 참 빠름을 새삼 실감하게되네요. 그래도 여행의 즐거움은 준비단계부터 출발의 설레움, 여행의 즐거움 그리고 시간이 가면서 추억을 회상하는 즐거움이 있을텐데요, 저도 가끔 지칠때마다 사진이나 영상을 꺼내보게 되는데 오늘은 샹그릴라탄중아루 수영장 편으로 코타키나발루리조트 지난달후기 를 쓰면서 힐링하고자 합니다. 코타키나발루리조트 샹그릴라탄중아루리조트는 공항과 가깝고 코타키나발루선셋으로 유명한곳이라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호텔이기도 한데요, 넓은 백사장이 있는 바다를 즐길 수는 없지만 바다와 맞닿은 수영장에서 매일매일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있다는 장점이 있죠. 세월을 머금은 샹그릴라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리조트는 ..

샹그릴라탄중아루 조식 코타키나발루리조트 지난달 솔직후기 [내부링크]

코타키나발루리조트 샹그릴라탄중아루 조식 지난달 솔직후기 지난달 다녀온 코타키나발루가족여행, 하나투어 코타키나발루패키지 로 다녀왔기 때문에 조식은 숙소인 샹그릴라탄중아루 조식 서비스를 4박6일 모두 이용하게 되었죠. 이곳을 다녀온분들 후기를 보면 어떤분들은 너무 맛이없다는분들도 계셔서 걱정을 쫌 했는데 그렇게 노맛정도는 아니었고 물론 엄청 괜찮았다는 솔직히 후기를 쓸수가 없네요. 샹그릴라탄중아루 에서 묵은곳은 키나발루윙 이었기 때문에 탄중아루조식 을 먹을 수있는 레스토랑과는 거리가 좀있어서 식당이 코타키나발루리조트 중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건물내로 이동은 할 수없고 사진처럼 아름다운 정원을 지나 도착을 하게 되죠. 싱그로운 코타키나발루의 아침 공기를 마시면서 높은 야자수와 예쁜꽃들이 함께하는 마당을 지나..

코타키나발루호핑투어 가야섬 편 씨워킹 패러세일링 [내부링크]

코타키나발루 패키지여행이 아니라면 제셀톤포인트에서 예약후 가야섬이나 사피섬등으로 호핑투어을 떠나게되는데요, 우리는 하나투어를 통해 패키지를 떠났기때문에 이튿날 일찍 이곳으로 이동하여 재밋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번후기는 가야섬 편으로 씨워킹 과 패러세일링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이곳 제셀톤포인트는 영국군이 최초로 말레이시아 상륙한곳이라고 하네요. 그당시 사진이 벽에 크게걸려있군요. 코타키나발루호핑투어 출발지 제셀톤포인트는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데 이곳에서 예약도 하고 간단한 음식도 먹을 수가있는데 호객꾼들이 많이니 사전에 예약할곳을 알아보고 그곳으로 직진해서 예약해야만 바가지를 쓰지 않는다고 하네요 잠시 대기시간에 가이드께서 앞에 보이는 아파트월세가 얼마나 할까요? 물어봐서 몇평정도 되냐고했더니 40평에 수..

코나키나발루 가야섬씨워킹 호핑투어 지난달 후기 [내부링크]

지난달 코타키나발루패키지여행을 통해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불의의 사고로 인해 많은 체험을 하지 못했지만 그나마 씨워킹은 매우 만족할만한 해양스포츠 였죠. 하나투어 코타키나발루호핑투어 옵션으로 진행된 시워킹은 1인당 60달러를 지불하는 상품이었죠. 결론적으로 코타키나발루에 가면 꼭 한번 해봐야 할 체험으로 가야섬 호핑투어 지난달 솔직 후기를 올려봅니다. 코타키나발루호핑투어는 여행사별로 또는 자유여행을 가면 제셀톤포인트에서 별도의 예약을 통해 진행을 하게 되는데 사피섬, 가야섬, 마누깐섬등등으로 위치가 비슷비슷한데 다른분들 후기를 보면 사피섬에 많이들 가는듯해요. 우리는 예약된 순서에 따라 도착 다음날 호핑투어를 위해 샹그릴라탄중아루 에서 제셀톤포인트로 이동했답니다. 제셀톤포인트 항구의 모습인데요, 고층..

샹그릴라 탄중아루 풍경은 끝내주는 코타키나발루패키지 호텔 [내부링크]

샹그릴라 탄중아루 선셋명소 코타키나발루패키지 여행 호텔 공항에서 10분거리 뷰맛집 지난달 해외여행리스트에 없었던 코타키나발루에 꽂혀서 처음가보는곳이라서 패키지여행으로 예약을 했는데 대다수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바로 이곳 샹그릴라 탄중아루 호텔 이었네요. 비용은 중간에 유류할증료가 올라가서 1인당 126만원을 지불하고 가이드비용를 따로 지불하는 조건이었죠. 해외여행 패키지상품이 그렇듯 호텔은 아무래도 연식이 좀된곳이더라구요. 반면에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자연환경은 훨씬좋은거 같아요 울창한숲이 있고 잘 가꿔진 해변이 있고 뭐..첫날은빼고 나름괜찮은 호텔이었답니다. 다음번에 포스팅을 이어가겠지만 샹그릴라 탄중아루 호텔을 패키지로 가면 탄중아루윙으로 숙소가 배정되는데 한쪽은 남쪽바다를 보고있고 한쪽은 서쪽바다..

코타키나발루선셋 명소 메리어트 호텔 지난주 여행후기 [내부링크]

코타키나발루여행 코타키나발루 선셋 명소 메리어트 호텔 재키찬집앞이 선셋 명소 지난주 여행 후기 지난주 가족여행으로 코타키나발루를 다녀왔죠. 세계3대 선셋으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선셋은 샹그릴라탄중아루 앞에서는 선셋도 유명하지만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에서 보는 선셋이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이 자자한곳이죠. 우리는 샹그릴라탄중아루 리조트에서 4일을 묵었지만 3일차까지 제대로된 선셋을 보지못하고 코타키나발루여행을 마무리할 것을 염려한 가이드께서 마지막에 저녁도 먹고 제대로된 코타키나발루선셋 을 한번 보여주겠다면 코타키타발루메리어트 호텔로 우릴 안내했습니다. 도착해서 바로 설명에 들어간것은 바로 건너편에 바닷가에 선착장이 있는 저택이 우리가 잘아는 성룡, 즉 재키찬집 이라고 하더군요. 역시나 유명인이 별장을 둘..

강화 전등사 맛집 소개된 남문식당 먹어본 직설후기 [내부링크]

지난번 새해맞이 강화도전등사를 다녀왔어요. 서울근교에서는 2시간정도면 도착가능한곳, 그렇지만 주말에 가면 상당한 정체도 각오해야 할 만큼 서울근교드라이브 갈만한곳으로 많이 찾는곳이죠. 오늘 내산내먹 직설후기를 할 강화남문식당을 지나쳐 남문으로 진입하는 코스인데요, 전등사가는길은 북문과 남문 두곳이 있는데 남문쪽이 좀더 짧고 제대로된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북문을 추천합니다. 남문주차장 매표소에서 입장료3천원과 주차료2천원을 지불하고 강화전등사 경내를 조용히 돌아보고 작은시주와 기도를 해봅니다. 겨울임에도 저희와같이 새해맞이 소원을 빌러온분들이 많은것인지 제법 많은분들이 전등사를 돌아보고 대웅전에는 작은공간에 끊임없이 기도를 드리려는 발길이 끊이지 않더군요. 연말연시 좋은기운을 받고 왔네요. 전등사를 돌아보..

쌍천 코타키나발루 여행 맛집 지난주방문 후기 [내부링크]

지난주 가족여행으로 코타키나발루여행을 다녀왔어요. 이번여행은 패키지여행이었고 이곳이 마땅히 즐길거리가 많지않아서 호캉스겸에서 크게 신경쓸일이 없었지만 4박6일 일정에 오롯히 하루가 자유일정이고 호핑과 반딧불투어도 오전,오후 자유시간이 많기 때문에 코타키나발루맛집 정보를 수집하는데 집중했죠. 나머지는 그닥그닥 비슷비슷해서 어디든 가도 상관없겠다 싶었지만 해산물요리 만큼은 찐 맛있는곳으로 가고 싶었고 앞서 다녀온분들의 후기를 폭풍 검색한 결과 쌍천 으로 결정했죠. 코타키나발루 여행 맛집으로 언제나 손꼽히는 '쌍천' 씨푸드 지난주방문 후기를 한번 써보도록 할께요. 제가 묵었던 호텔은 코타키나발루공항과 가까운 샹그릴라탄중아루 였는데요, 이호텔은 공항이 가깝고 선셋이 아름답지만 시내가 멀어서 불편함이 있더군요. ..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셔틀 버스타는곳 음식점 코타키나발루공항 입국신고서 까지 [내부링크]

지난주말 우리나라 국민들이 하루에 2천명씩 입국한다는 동남아 인기여행지중 한곳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다녀왔어요.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었지만 사실 순위에 있지는 않았던 곳인데 우연히 홈쇼핑을 보다가 조건이 좋아보여서 급하게 예약을 했었죠. 여행은 계획에서부터 즐거움이 시작되는데 이번 코타키나바루 여행에는 예전에 비해 계획할 시간이 부족해서 사실 급작스럽게 알아보고 계획했고 오랜만에 떠나는 해외여행이라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셔틀 버스타는곳에서 부터 발권후 입국수속까지 시간이 남기 때문에 인천공항음식점도 알아봐야하고 코타키나발루공항 입국신고서까지 혼자 알아보려니 이번에 좀 벅찹습니다. 그래도 워낙에 요즘 해외로 많이 나가시기 때문에 정보가 넘쳐나긴 하는데요, 큰 차이가 될 수도 있는데 미묘한 ..

월세보증금 반환 세입자가 이사갈 집 구한다고 10% 미리 달라고하면 [내부링크]

김자가씨는 그동안 월세로 임대를 하던 본인 소유아파트에 다시 들어가기위해 계약종료를 통보하고 만기에 이사를 해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런데 세입자는 이사갈 집에 보증금을 낼 돈이 없기 때문에 미리 10%를 달라고 합니다. 만기날에 월세보증금 반환을 하면 되지만 세입자가 이사갈 집을 미리구한다고 보증금중10%를 미리 달라고하면 무조건 따라야 하는 걸까요? 직접 입주하지 않고 다시 세입자를 구하는 과정이라면 그쪽에서 계약금을 받아 나갈 임차인에게 지불을 하면 되지만 직접 입주해야 하기 때문에 세입자의 요구를 들어주려면 월세보증금이 소액이면 부담이 없지만 보증금이 크다면 일시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무엇보다 아직 명도도 하지 임차인에게 아무런 조치도 없이 10%나 되는 금액을 건네는 것이 찜찜 합니..

신시도 자연휴양림 국립 휴양관 상현달 1박후기 [내부링크]

그토록 예약하기 힘들던 국립 신시도 자연휴양림 을 어렵사리 예약이 되었네요. 일부러 경쟁률이 높은 숲속의집을 제외하고 휴양관에 올인했지만 매번 탈락하다가 5전6기만에 휴양관 상현달을 예약할 수있게 되어서 1박한 후기를 써볼까 해요. 전라북도 군사시에 위치한 신시도자연휴양림은 국립자연휴양림중에서도 가장최근에 개장한곳중 한곳이라서 시설이 좋을뿐만 아니라 바닷가에 위치한 호텔급 조망을 가진 몇안되는 휴양림이어서 사계절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군산을 거쳐 새만금방조제에서 고군산군도를 교량으로 이은곳으로 신시도 무녀도 장자도 대장도까지 차로이동이 가능합니다.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을 가는길은 겨울철에는 다소 위험하더군요. 사진처럼 시멘트포장길인데 바로옆이 바닷가 낭떠러지라 그날 저녁 폭설이 내리는 바람에 제설작업도 ..

영등포지식산업센터 무피로 살 수있는 에이스NS타워 분양권 [내부링크]

전국적으로 아파트 가격 하락세가 계속되면서 금리가 하락세로 돌아서지 않는한 잇따른 부동산완화정책에도 주거용부동산의 침체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에서 코로나19에도 상승세를 멈추지 않았던 오피스시장은 낮은 공실률과 상승하는 임대료 추세가 내년에도 꺾이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비록 내년에도 고환율과 고금리로 전반적인 경제상황이 좋아질리가 없기 때문에 매수세는 주춤하겠지만 꾸준한 임차수요로 낮은 공실률은 유지되면서 수급불균형으로 인한 임대가 오르는 현상이 나타날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오피스시장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도 비슷한 추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한동안 공급이 적었던 성수동지식산업센터는 임대료 상승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있습니다. 또한 서울등 인기..

영화 리멤버후기 :생각없이 봤다가 눈물펑펑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월드컵 한경기를 보고 그렇게 감흥이 없어서 영화나 한편볼까 유플러스채널을 뒤적이던차에 두개의 영화가 후보로 떠올랐고 드웨인존슨의 액션이냐, 어떤내용인지는 모르지만 신작인거 같아서 영화 리멤버 이냐 마눌님과 옥신각신하다가 결국은 마눌님의 주장에 이끌려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시대물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믿고보는 이성민배우가 출연했고 티비 영화소개프로그램에서도 보질 못한거 같아서 이성민배우를 응원할겸 생각없이 봤다가 마지막에 감정이 이입되어 눈물펑펑 쏟을만큼 나름 오랜만에 본 수작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영화 리멤버후기 를 남겨봅니다. 영화후기를 써본적이 없어서 스포에 해당할지는 모르겠는데 간단한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처음 시작은 예고편에서 나온대로 빨간색포스쉐 한대가 달리고..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부처간 힘겨루기에 구분소유 투자 금지되나 [내부링크]

지난3월 국토부는 오피스텔처럼 사고파는 투기적 요소를 차단하겠다는 취지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의 구분소유를 금지하겠다는 입장을 고수중으로 대안으로 민간사업자가 기숙사를 매입하여 일반인에게 임대하는 방식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기숙사가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점을 악용하고 있다고 보고 이미 개별 소유권이 보유중인 기숙사는 해당 건물 입주업체가 매입해 타업체 임대하거나 민간 임대사업자가 20실이상의 공동기숙사 형태로 매입하여 일반인에게 임대를 하는 방식을 취할 방침입니다. 그런데 지식산업센터가 밀집한 지역은 주거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공급된 측면이 강한데 구분소유를 금지한다면 결국은 민간임대사업자만 임대를 할 수있는 특혜를 제공하는 격이니 우려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인월맛집 지리산 갈때 현지인 즐기는 두꺼비집 어탕국수 한그릇 [내부링크]

서울에서 출발하여 바래봉, 노고단등의 지리산 봉우리들을 갈때 지나게되는 남원시 인월, 남원시 인월면은 남원의 동쪽방향에서 경상남도 함양으로 넘어가는 길목이기도 합니다. 지리산둘레길을 많이 탐방하실텐데요 인월-금계구간의 시작점이기도 한 곳이죠. 남원시의 한개 면소재지에 불과하기 때문에 작은 시골마을 이지만 그에 반해 지리산공용버스터미널도 있는등 제법 큰 면소재지라서 하나로마트등 시설도 제법 잘 갖춰진 곳입니다. 저는 지리산달궁자동차야영장을 1년에 1번은 꼭 가는데요 가기전 인월 하나로마트에 들러 시장을보고 점심도 때우고 가는 편입니다. 오늘 소개할 지리산맛집은 인월맛집으로 이미 소문이 난 지리산 갈때나 현지인들도 즐기는 두꺼비집 의 어탕국수 한그릇을 소개할 까합니다. 전라북도 남원시 인월면 인월장터로3 두..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투자 중과세대상 포함여부와 그가치 [내부링크]

지금의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오피스텔, 오피스등 업무용부동산과 상가등의 상업용부동산은 9월이전과 이후로 완전히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거용부동산은 계속되는 금리인상으로 이미 가격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었지만 대출규제및 세금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웠던 업무및 상업용부동산시장은 최근 강원도지사발 디폴트선언에 따른 부동산자금시장 경색에 따른 가짜뉴스양산과 공포에 가까운 투자심리 위축으로 현재까지 진행형입니다. 다만, 킹달러 양상을 보이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하고 올 연말 금리도 최정점 후 점진적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에 지난달에 비해서는 매수세가 조금씩 회복되는 분위기 입니다. 어째든 금리가 실물자산의 가치를 이길 수없기 때문에 현금보유 고객은 끊임없이 부동산시장을 두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난해까지..

덕은dmc 아이에스비즈타워 한강 지식산업센터 지금 계약 가능호실 [내부링크]

빅스텝 금리인상과 더불어 부동산시장에 직격탄을 날린 레고랜드발 악재로 인해 프로젝트파이낸싱 을 급격히 악화시키면서 채권발행중단 및 대출중단등의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건설사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태영건설, 롯데건설의 자금난이 흘로나오고 있는 가운데 역대최대 실적을 달성한 기업이 있어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견건설사 '아이에스동서'가 올 3분기 누적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82.3%가 상승하여 2017년 매출을 넘어 최대실적을 발행할 전망으로 여타 건설사의 자금난과 달리 아이에스동서는 각 사업부문의 시너지 효과속에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부동산투자 제1원칙인 '입지'는 투자불면의 원칙으로 가격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요소입니다. 역세권, 학세권이 대표적인 요소로 이는 ..

마곡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대안 9호선역세권 오피스 이가격 실화? [내부링크]

어제 미국 노동부 발표 10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은 7.7%로 전망치를 밑돌면서 미 연준의 통화정책에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을 하고 있다. 이에따라 환율도 대폭하락하였는데 오늘 환율은 장중한때1323원까지 하락하기도 하는등 미연준의 속도조절론에 힘이 실리는 분위기입니다. 이에따라 미국의 자이언트스텝에 따른 금리상승에 레고랜드발로 기름을 끼얹더니 흥국생명사태로 정점을 찍으면서 한국채권의 신용도하락으로 금융위기까지 거론되는등 위기감이 컷지만 정부의 긴급자금 투입과 채권발행축소 및 환율하락으로 향후 시장 안정세를 가져올 것이라 조심스럽게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분위기는 잘나가던 업무용부동산에도 직격탄을 날렸는데요, 코로나19에도 역대급호황을 누리던 업무용부동산의 대표주자 지식산업센터시장도 급격히 냉각되..

국립 두타산자연휴양림 야영장 데크 최근정보 [내부링크]

1년중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바로 가을, 가을중에서도 지금이지 않을까싶어요. 요즘 캠핑들도 많이 떠나는데 어번주 연휴와 함께 다음주 개천절 휴가까지 그야말로 캠퍼들에게는 신나는 10월이 아닐 수없죠. 지난달 이번달 연휴를 겨냥한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캠핑을 즐기고 있을분들이 부럽긴 하지만 저도 다음주에는 예약이 되어서 떠날 작정입니다. 이제 11월 국립자연휴양림 주말 추첨제 신청기간이 시작되었는데요, 늦가을과 초겨울의 자연휴양림을 맛볼수있는 시기를 예약하고 싶다면 지금 도전하세요.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추운 캠핑장 중 손꼽을만한 국립 두타산자연휴양림은 동계장비가 철저하지 않은분들은 이번 11월 국립자연휴양림 야영장 예약에 꼭 성공해야 할텐데요, 어째든 너무 좋은곳이라 ..

서울 영등포 플랜트양평 지식산업센터 분양 흥행키워드 품어 [내부링크]

집값 하락세가 뚜렷하다는데 정작 시장에 나가보면 그런 매물은 찾을수가 없죠. 지식산업센터 또한 마피가 만연하다는데 정작 현장에 가보면 극소수에 불과하여 계약금만 내면 높은 프리미엄을 받을 수있다는 말에 현혹되어 계약후 잔금능력이 없는 사람들의 급매물이나 소액투자로 많은 사람들이 매입했던 수도권 외곽의 기숙사같은 매물입니다. 서울이나 서울과 가까운 인기지역에서 마피가 흔한가요? 극히 일부 수분양자를 제외하고는 아파트와 비교해 잔금대출이 용이하기 때문에 프리미엄을 기대하고 지식산업센터분양을 받았다 하더라도 등기후 임대사업으로 전환하지 마피로 던지는 경우는 많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반면에 서울지식산업센터 빅3로 불리는 성수동, 문정동, 영등포지식산업센터 등 인기지역에서는 여전히 매물이 없는 상황으로 신규 공급..

지식산업센터투자 이대로 괜찮나? 그래도답은 서울 (한영it타워 편) [내부링크]

올해초까지 초호황세를 이어가던 지식산업센터분양 시장이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지방에서부터 슬슬 열기가 식어가는 모양새입니다. 분양가격은 크게 상승했고 금리는 올라가고 ' 지식산업센터투자 이대로 괜찮나? ' 의문을 품는 매수자들이 늘어나는것도 현실입니다. 그런데 고수는 지식산업센터 의 본래모습과 향후 투자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금의 불안요소들이 해소되었을때 어떻게 될것인가를 판단해 보면 답은 정해져 있는데요, 그래도답은 서울이다 라고 생각이 들것입니다. 지식산업센터투자 목적은 크게 업무공간으로 실제사용,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 시세상승에 의한 차익실현등 세가지로 분류할 수있는데 이에 더해 분양을 통해서는 전매라는 투자형태를 통해 단기차익을 기대한 투자라고 볼 수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지식산업센터가 투자 ..

함양 상림숲 지리산 여행 길 만난 힐링장소 [내부링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산 지리산은 5개시군에 거쳐있는데 그중에서 함양은 구례 하동 산청 남원에 비해서는 덜 알려진 곳이죠. 그래서 조용한 여행을 원하거나 힐링여행을 추구하는분들 그리고 지리산여행 길에 북적함을 덜고 싶다면 함양여행이 너무 좋아요. 얼마전까지만해도 함양은 풍광과 여행명소에 비해 덜 알려져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곳이었는데 최근들어 짚라인, 모노레일등의 즐길거리도 생기면서 부쩍 함양여행 을 떠나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지난번 지리산 여행길에 만난 힐링장소 인 함양 상림숲 은 함양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인데요, 서함양ic에서 약15분정도만 더 가면 도착할 수있는 가기에도 편리한 곳이죠. 무엇보다 입장료도 없고 주차비도 받지 않으면 함양 현지분들의 운동장소이기도 해서 24시간 개방되어있는 아주..

향동지식산업센터 dmc시티워크 대 덕은지식산업센터 선택기업은 [내부링크]

상암dmc(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방송사들이 집결해 있고 관련기업들과 첨단기술개발기업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2006년 개발을 시작으로 2015년경 입주를 마무리하여 서울을 대표하는 첨단업무지구이죠. 서울을 대표하는 첨단업무지구로 마곡지구가 들어서기전 경기도판교와 함께 it기업의 중심지라고 할수 있는 상암 dmc에 입주하고자 하는 기업은 늘어나고 있고 입주기업 또한 확장공간이 필요하나 2015년이후 공급을 할 수없는 지역에 특성상 수요에 비해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으로 계속해서 공급압력이 높았던 곳입니다 이에따라 상암dmc 기업수요를 감당할만한 신규업무지구가 필요했고 마포구와 맞닿아있는 도시인 고양시에 대규모택지지구가 개발됨에 따라 그곳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하여 ..

지식산업센터분양 으로 재미본 자산가들도 주목하는 현대테라타워은평 [내부링크]

전국적으로 역대급 오피스 최저공실률을 보였던 올해1분기 대비해서 2분기에도 공실률은 소폭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전에따른 자연발생적인 공실률과 노후도가 심한 오피스 장기공실률을 감안하면 인기지역 오피스 공실률은 0%에 가깝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엔데믹시작으로 그동안 재택근무에 치중했던 기업들이 재택근무와 사무실근무의 중간근무 형태인 거점오피스 개념을 들고 나오면서 서울의 지하철역과 가까운 오피스들의 인기가 더욱 치솟으면서 지식산업센터분양 도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서울의 주요업무지구인 GBD,YBD,CBD 에서 공실률 하락에 의한 사무실임대난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고급인력확보가 용이하고 2030이 근무를 선호하는 지역인만큼 임차선호도는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

현대테라타워은평 8월 핫플 섹션오피스 서울상가 공급한다 [내부링크]

지난해 건설사순위 당당히 6위에 오른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현대ENG 가 서울 은평 뉴타운에서 오픈할 '현대테라타워은평 ' 이 8월 핫플 분양현장으로 섹션오피스 와 프리미엄오피스 서울상가 를 공급한다는 소식입니다. 현대ENG에서 그동안 문정역테라타워, 가산테라타워등 지식산업센터에서만 사용하는 '테라타워'브랜드를 비주거상품통합브랜드로 확장하면서 처음 적용하는 단지로서 업무시설, 숙박시설, 상업시설을 통합공급하는 프리미엄 복합시설입니다. 현대테라타워 은평은? 은평뉴타운 핵심상권 구파발역 3번출구 바로앞(롯데몰은평 옆 주차장부지)에 공급하는 대형시설로서 그동안 상업시설비율이 매우낮아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업무시설을 찾아보기 힘들어 사무실실공급에 목말라있던 서북부권에 공급하는 대형 업무시설이라는 점에서 지역기업가들..

목포팬션 마당이바다인 압해도펜션 내돈내박 2층독채로 썼죠 [내부링크]

KTX호남선 개통과 함께 차로 이동하면 4시간 가량이 소요될 목포여행은 빠르면 한시간반만에도 도착이 가능한 수도권여행지나 다름없는곳이 되었죠. 근대문화와 자연문화를 공유하는 목포여행은 하루만에 끝내기에는 아쉬운부분이 많은데요, 무엇보다 기왕에 간김에 해남, 진도등 남도여행을 통해 맛집으로 소문난 곳과 남다른 풍광을 구경할 수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족여행이나 동호회 모임등 10명이상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목포팬션을 알아보셔야 할텐데요, 제가 다녀온 마당이바다 였던 압해도펜션 '소풍'은 제가 녹색블로그에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그당시에는 별로 올라온 포스팅이 없었는데 최근에는 다녀온분들이 상당히 많은듯 하더군요. 그만큼 목포여행을 갈때 다시한번 가고싶은 목포펜션으로 기억되는 곳인데요, 내돈내박 제가 사용했던..

달궁자동차야영장 국립공원야영장 예약 어디가좋을까 [내부링크]

코로나19에서 벗어나나 싶었더니 이제는 금리,환율,유가 급등으로 일반서민의 삶은 더욱 팍팍해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그동안 코로나로 억눌려있던 여행수요는 크게 증가하는 것 같은데요, 물가상승으로 올 여름 휴가가 부담된다면 국립공원야영장 예약을 통해 캠핑을 즐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국립공원관리공단예약통합시스템을 통해 국립공원야영장 예약방법과 그중에서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사이트는 어디가좋을까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국립공원관리공단예약통합시스템 을 통해 야영장 추첨 신청방법 우선 국립공원야영장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서 "국립공원"만 입력해도 국립공원관리공단예약통합시스템 글자가 자동완성되므로 검색을 하면 사이트가 뜨고 접속을 합니다. 2022년 여름성수기 국립공원야영장 추첨제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법인기업도 600만원 받는데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선기간 동안 앞다퉈 실질적인 손실보상을 약속했고 현대통령은 주요공약으로 즉시 지원을 약속했지만 집무실이전, 장관인사논란등으로 민생과 동떨어진 행보를 계속해와서 소상공인들을 분노케 하더니 그나마 5월을 넘기지 않고 학수고대하던 지난 1,2차 소상공인손실보상금이라는 명칭이 '소상공인손실보전금'으로 명칭변경을 하고 시행한다는 공고가 났죠. 이어서 지난달 30일부터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신청을 하면서 벌써 270만명이상이 수열을 할 수있었습니다. 지난 30일과 31일은 홀짝제로 신청을 했지만 어제부터는 사업자등록번호 홀짝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해요. 법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인터넷 신청하기 개인사업자 뿐만아니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법인기업도 600만원을 받는데 그..

하동 쌍계사 여행 6월 연휴에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때이른 더위가 며칠째 이어지고 있네요. 이런날씨에 시원한 숲이 생각나기도 하는데요, 6월에는 현충일 연휴가 있어서 6월여행 계획을 짜는분들이 많은텐데요, 하동여행을 떠나보는것은 어떨까요? 하동 여행 가볼만한곳은 많지만 숲속 고지넉한 사찰을 가고싶다면 하동 쌍계사 여행 6월 연휴에 가볼만한곳 중 한곳이죠. 하동쌍계사 가는길 서울 수도권에서 하동쌍계사가는길 은 호남고속도로를 거쳐 순천 완주고속도로를 따라 구례화엄사ic를 나와 구례를 지나 아름다운 섬진강변 드라이브길을 지나게 됩니다. 봄이면 벚꽃이 흩날리는 길이지만 지금가서 강변을 따라 푸른숲길이 구불구불 이어지는 풍경이 참으로 아름답죠. 시간가는줄 모르게 금새 화개장터에 도착을 하게됩니다. 점심시간이라면 화개장터에 들러 맛있는 점심도 먹고 하동쌍계사 가는길..

국립자연휴양림 유명산캠핑장 2야영장데크 알아보기 [내부링크]

다음달까지 캠핑하기 참 좋은 계절이죠.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인기있는 캠핑장은 예약하기도 힘든 상황에서 가족캠핑장에서 이제 2030세대까지 선호하는곳이 된 국립자연휴양림, 빼어난 자연환경과 숲에서 하룻밤을 즐길수 있으면서 가격은 일반 캠핑장의 1/3 가격이어서 갈수록 이용인구가 늘어나고 있죠. 이러한탓에 최근 국립자연휴양림 캠핑장을 예약하기란 쉽지가 않은데요, 유명산캠핑장 처럼 인기가 많은 곳은 높은경쟁속에 연휴기간등 특정시기에는 하늘에별따기 만큼 예약이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유명산캠핑장은? 국립 유명산자연휴양림을 가는길은 청평호수를 끼고 달리는 드라이브코스로 제격인데요 가평군 설악면소재 휴양림까지 가는길은 시골길을 따라 도착하게 됩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은 기암괴석과 풍부한수량의 유명산계곡..

서귀포카페 한라산 조망 제주루프탑 카페 [내부링크]

5월은 가정의달이면서 여행가기 아주 좋은 계절이죠. 5월5일부터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로 인해 많은분들이 제주여행을 떠나셨을텐데요, 많이 부럽네요. 예전에는 제주도를 그저 관광목적이 컷다면 요즘은 멋지카페에서 촬영을 목적으로 여행을 떠나는분들도 많죠. 그래서 오늘은 서귀포카페 중에서 한라산 조망이 가능한 제주루프탑 카페 한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저는 제주도에서도 서귀포를 참 좋아하는데요, 야자수나무로 이루어진 가로수 때문입니다. 야자수길을 달리다보면 마치 다른나라에 온것처럼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신창풍차해변을 출발하여 산방산을 지나 서귀포로 향하는 길입니다.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남성로136 '블라썸꽃이피다' 서귀포카페 여행코스는 외돌개와 황우지해안을 들러 천지연폭포를 가는길에 가면 좋은 서귀포카페 인..

덕은지구 지식산업센터 분양 덕은아이에스비즈타워 상암dmc 마곡 기업 몰려 [내부링크]

1. 지식산업센터 동향 지난해 하반기 부터 서울오피스 공실률이 감소하더니 올해는 강남, 여의도, 종로는 주요업무지구의 공실률이 일제히 하락하기 시작하여 드디어 0%에 진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따라 서울주요업무지구에 인접한 주요 지식산업센터 공급지역(성수,문정,영등포,강서,구로,가산) 또한 대형평수 위주로 공실률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경기도 오피스 경쟁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it기업들이 몰려잇는 분당은 공실률 제로, 수원시 인계동, 고양시 라페스타의 공실률도 2%대로 하락했다는 조사도 나오는등 서울에서 사무실을 찾지 못하는 기업들이 서울과 인접한 경기권으로 사옥이전을 하거나 이전을 위한 지식산업센터분양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2. 경기도 지식산업센터 현황 경..

지식산업센터투자 2022 앞순위 서울 구로생각공장 [내부링크]

지식산업센터투자 2022 전망 부동산투자 카페나 오픈톡방이 활성화 되면서 뒤늦게 지식산업센터투자 에 대한 매력을 알게된 분들이 많아지면서 2019년부터 시작된 열풍은 지난해 시장에 진입한 투자자들이 대거 증가하면서 예전에 비해서는 지식산업센터도 많이 알려지면서 대중화가 되는 양상입니다. 기업인들은 이미 검증된 가치를 알고 투자에 적극적이었으나 일반 개인은 대중화가 된 것이 몇년되지 않았기에 지난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서울등 인기 지역의 분양 현장들이 조기에 마감되면서 하반기부터는 공급이 급감하여 도전조차 해볼 기회조차 사라진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아파트나 오피스텔처럼 청약제도가 있어 정보공개가 투명하여 누구나 관심만 기울인다면 분양에 성공할 수있지만 지식산업센터는 철저히 한정된 인원에게 정보가 ..

2022 지식산업센터 투자 덕은 아이에스 눈앞에 상암 마곡 그 가치는? [내부링크]

중기부의 지난해 조사 자료에 따르면 1인창조기업수가 매년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부동산시장에서 발빠른게 반응하고 있는데 섹션오피스 형태의 소형사무실 공급이 크게 증가 하였고 차별화된 설계함과 편리함을 더한 업무시설의 수요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오피스가 주로 빌딩형태의 대형면적으로 공급되었다면 지식산업센터는 노동집약적산업위주의 30~40평형대로 공급되었으나 지난 몇년간 오피스시장은 섹션오피스, 지식산업센터는 10~20평대 소형사무실 공급으로 시장이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소형 설계는 필요 면적만큼 분할해서 사용이 가능한 모듈형설계가 적용되었다. 여러개의 호실을 쉽게 나누거나 합칠수 있어 최근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스타트업기업과 1~2인기업뿐만 아니라 상장사들까지 사용할..

침대머리방향 남쪽 동쪽 북쪽 서쪽 풍수원칙 쉽게 정리 [내부링크]

침대머리방향 이사풍수 12월 이사철을 앞두고 여러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여러분들은 집이사 날짜를 잡을때 손없는날, 가구배치를 할수 풍수를 얼마나 믿으시나요? 과학적인 근거가 없다, 미신이다 하지만 혹여나 하는 마음에 이왕이면 하는 마음으로 신경이 쓰이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집의 설계에 따라 어쩔수 없을수도 있지만 흔히들 많이 따라하는 가구풍수 침대머리방향 에 대해서 알아봐야 할텐데요, 침대머리방향이 남쪽 동쪽 북쪽 서쪽 이냐에 따른 풍수원칙을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로 이사를 하면 각방의 침대머리방향 을 어디로 할 것인가 한번쯤 고민을 하셨을 텐데요, 한번쯤 들어보셨을거에요. 어디쪽으로 두어야 좋다, 어디쪽으로 두면 안좋단다 등등 남쪽? 동쪽? 서쪽? 왠..

일시적 2주택 비과세요건 추가주택 취득시기에 따라 달라 [내부링크]

주택을 사고 팔때 세금과 관련해서는 양도소득세가 얼마나 나올것인가가 큰 고민일 수밖에 없는데요, 집을 매매 할 당시 1가구 2주택임에도 불구하고 일시적2주택 이라도 비과세요건 을 갖추면 비과세가 될 수도있죠. 이는 추가주택의 취득시기에 따라 달라 질 수있습니다. 지난 몇해동안 잦은 부동산세법 개정으로 일시적2주택 비과세요건 중 중복 보유 기간이 3년이었던 것이 조정지역 에서는 2년으로 변경되었고 지금은 1년까지 단축 되었습니다 그에따라 조정대상지역 으로 새롭게 편입되는 과정에서 주택의 중복 보유기간 판단을 하는데 상당히 복잡해졌으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에 대한 양도세비과세 주요골자는 '국내에 1주택을 보유한 1세대가 종전의 주택을 취득한 날로부터 1년이상이 경과한 후에 추가로 주..

르웨스트 마곡오피스 mice 산업 가치를 분양 받으세요 [내부링크]

마곡mice (마곡마이스)를 아시나요? 서울 서남부권을 대표하는 기업도시 마곡지구에서의 핵심사업인 마곡 mice 복합단지 개발이 드디어 첫삽을 뜨게 됩니다. 지난2019년 롯데건설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오는 8월 마곡 부동산 일반분양으로 생활숙박시설인 롯데 르웨스트를 시작으로 9월에는 르웨스트 마곡오피스 를 분양할 계획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마곡mic 복합단지 개발 사업은 엠밸리(마곡지구 도시이름) 도시개발구역 82,724 토지에 예상사업비 3조3천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사업으로서 마이스산업의 핵심인 컨벤션과 호텔, 문화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숙박시설, 그리고 마곡오피스 를 건설하는 대형 개발 프로젝트이죠. 롯데월드타워 연면적에을 넘어서는 약82만으로 강남코엑스의 2배 규모이며 지난..

그랜저르블랑 2.5 블랙 출고 불과2주, 옵션끝장 타본후기 [내부링크]

그랜저르블랑2.5 블랙 타본 후기 참 오랜만에 글을 써보는듯 하네요 나름에 걸어온길을 남기고자 했는데 이일 저일 우선하다보니 티블포스팅을 뒤로 둘 수밖에 없었는데 소중한 계정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간간히 글을 올려볼 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 주제는 최근에 업무용차량을 새로 구입하면서 선택한 그랜저르블랑 2.5 블랙 시트 차량으로 예상밖으로 불과 2주만에 출고 를 받고 옵션끝장 차량인 그랜져르블랑 타본후기를 써봅니다 그랜저르블랑 모델 그랜저르블랑은 2.5모델과 3.3모델이 있는데 내년도 풀체인지가 예상되면서 신차로 집중 조명을 받은 k8을 대적하기 위해 획기적인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함으로써 그랜저의 아성을 지켜낸 효자 차량이죠. 기본가격은 개별소비세 감면적용3,434만원이며 기본 장착 내장옵션은 가죽스티어..

아티스포럼 신축 구로 지식산업센터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구로디지털단지에 3년만에 신축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다는 소식에 한걸음에 달려가서 알아봤어요. 7호선역세권으로 구 해피랜드부지와 흥영물산부지에 건설되는 지식산업센터건설 전문기업 에이스건설이 시행및 시공을 맡아 기존 에이스테크노타워와 에이스하이앤드타워 브랜드가 아닌 새로운 브랜드 '아티스포럼'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선보이는 첫번째 현장이네요. 지난해부터 개발소문이 돌긴 했지만 에이스건설이 직접 매입해서 공급을 할 것으로는 예측하지 못했는데요 최근 본격적인 분양절차에 착수 했다고 하는군요. 구로디지털단지에는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할 만한 땅이 없기 때문에 가산디지털단지에 비해 신규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3년만에 공급하는 사업이어서 지역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고 지금의 지식산업센터 호황속에..

서울 지식산업센터투자 구로생각공장 롯데마트부지 호재속 사람몰린다 [내부링크]

요즘 지식산업센터투자가 다시 활기를 띄고있다. 2000대 후반, 2010중반에 이어 제3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분양 시장이 후끈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일련의 초강력부동산대책으로 투자자금들이 갈곳을 못찾고 있고 초금리지속으로 주식시장으로 이동한 부동자금들도 최근 주식시장과열 경고가 나오면서 다시 부동산으로 이동을 하고 있지만 마땅한 투자대안이 없는게 현실이다. 그런데 지식산업센터는 현재 대한민국 부동산상품 중 독보적이라 할만큼의 융자규제없고 종부세미해당, 주택수미포함, 세제혜택에 안정적 임대수익까지 검증됨에 따라 기존의 기업수요와 더불어 일반투자자들까지 일부지역까지 가세한 상황이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입지가 좋은곳은 당일 완판은 당연하고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백만원대 프리미엄이 형성되..

anbang 그릴 연기안나는그릴 유명세 안방그릴 언박싱 [내부링크]

저희 가족은 육식파라서 삼겹살을 자주 구워먹기 때문에 불판이나 그릴은 필수인데요, 잘 사용하던 전기그릴이 마침 이사를 앞두고 고장이 나는 바람에 이번기회에 새집이기도 하고 고기를 굽지말고 약속을 하고 한달여를 지내봤는데, 그건 무리였습니다 ㅎ. 사회적리두기로 나가서 먹기도 부담스럽고 어쩔수없이 새로운 그릴을 구입하기로했죠. 그래서 이마*등 대형마트와 트레이**등 창고형매장에도 가봤지만 마음에는 제품이 없어 발길을 돌렸는데, 티비 나혼산에서 배우김지훈이 사용하던 그릴이 눈에 쏙들어왔는데 잠깐 잊고있다가 채널을 돌리는순간 그때 인상깊었던 전기그릴이 눈에 꽂혔죠. 그제품은 바로 anbang 그릴로 연기안나는그릴 로 이미 유명세를타고 있었구요. 그래서 여러곳을 알아보던듯 가장 괜찮은 금액의 안방그릴 을 찾아 도..

과천 상상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 완판후 바로웃돈 [내부링크]

과천지식정보타운 관련한 뉴스는 부동산관련검색에서언제나 최상위를 기록할 정도로 관심도가 높은곳이죠. 물론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아파트분양 관련한 관심도가 월등하지만기업주들에게는 회사의 미래동력 발판으로서 분양을 받을 수있느냐 없느냐에 아파트보다도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곳이 바로 이곳 과천지식산업센터입니다. 이는 판교테크노밸리 를 능가할 벤처기업단지로 평가되는 지식기반용지내에 사옥을 마련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았고 3년전 토지분양과 올해3월 토지분양을 통해 유명중견기업의 과천사옥이 결정되었습니다. 2 토지분양과 관련해서는 역시나 35: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는데요 이번에 1블럭에 엠케이전자,다원녹화건설등의 다수 컨소시엄 기업들이 낙찰이 되었고 4-7블럭에서는 광동제약으로 최종 결정이 되었습니다. 우..

2021설날기차표 예매일정 과 방법 나왔네요 [내부링크]

지난 추석에도 코로나때문에 귀성길을 포기하신분들도 많이텐데요, 한달앞으로 다가온 설날도 걱정이 되긴합니다. 저또한 지난번 포기를 했기때문에 이번에는 2021설날기차표 예매에 도전할 생각인데요, 계속기다렸지만 나오지가 않더니 드디어 지난8일 2021설날기차표 예매일정 과 예매방법이 나왔네요. 이번 코로나상황은 여전히 많은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이는데, 승차권 예매도 절반으로 줄여할 가능성이 높아보이고 이번에도 귀성길 이동을 자제해달는 정부요청이 있을것으로 예측됩니다. 지난번 추석기차표예매 때도 그동안 새벽부터 긴줄을 세웠던 현장예매가 사라지고 모두 전화예매로 대신했었는데 이번에도 현장매매는 하지 않을 방침입니다. 코레일에서도 앞으로 현장매매는 실시하지않고 전화나 온라인예매로 지속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20..

서울지식산업센터 700만원대 더없다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최종물량 [내부링크]

불과 3개월여전만에도 가산디지털단지역 주변에 공급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위주로 분양이 빠르게 이루어졌지만 서울지식산업센터 중 700만원대 는 더없다는 상황속에서도 실수요자위주로만 계약이 되던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가 단박에 분양마감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이에따라 이제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최종물량 단 4개호실만이 선택이 가능할 뿐입니다. 상가시설2개호실과 지식산업센터는 2개호실을 빼고는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이는 서울지식산업센터 유일읜 700만원대 분양가격인데나 입주가 내년2월 중순이면 가능하여 신축지식산업센터 를 3개월내로 입주가능한 물량을 분양받을 수있고 지식산업센터매매와 달리 세제혜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이 필요물량에 투자물량까지 더해 분양이 좀더 빠르게 진행된것으로 보입니다. 가산아이에스비..

가산어반워크 분양start~ 돈되는 가산지식산업센터 [내부링크]

수도권에서 이뤄지고 있는 강력한 아파트 규제는 풍선효과로 인해 지방으로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속에서도 부동산규제보다 시장에 너무도 많은 양의 돈이 풀려서 어떻게든 부동산쪽으로 돈이 몰릴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노후대비용 또는 수익형부동산 매입차원에서는 아직은 수도권일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수도권에서는 여전한 부동산규제와 대출금에대한 규제가 소액자산가들에게는 걸림돌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규제를 비껴간 부동산으로 돈이 몰릴수 밖에 없는데요, 가산지식산업센터는 몰려드는수요에 큰장선다는 소식입니다. 16일에 모델하우스오픈을 했던 가산어반워크 또한 그 중 한곳입니다. 요즘같이 초저금리 시대에는 부동산에 돈이 몰릴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다면 임대수익과 단..

서울지식산업센터 안양천변 1개층분양 2021년 입주 [내부링크]

오늘은 서울지식산업센터를 2021년에 입주하기 위해 지식산업센터분양을 알아보는 기업들 중 큰 면적이 필요한 중견기업에 안양천변이 보이는 1개층 상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건물을 #가산디지털3단지 금천구 가산동 554-2번지에 위치한 서부간선도로와 닿아있는 신축지식산업센터 가산 한화비즈메트로 2차입니다. 한화비즈메트로2차 를 첫 분양했던 19년 말에만 해도 주변에서 이 건물의 가격이 비싸다고 말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분양한 7~800만원대 현장들이 분양이 끝나가고 있고 가산디지털단지역 주변의 신규 지식산업센터분양가가 지난해 1,000만원 돌파, 올 하반기 들어 1,100만원을 넘고, 드디어 이달 말 분양예정인 가산어반워크가 상층부 기준 1,300만원을 넘어설 예정입니다. 이러한 서울지식산업..

신축 아파트입주 필수점검사항 과 임차인 빨리구하는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쓰는 포스팅 오늘은 알아두면쓸데있는팁으로 신축아파트 입주관련한 내용으로 시작을 하겠습니다. 신축 아파트당첨이 된때가 엊그제 같은데 바삐살다보니 금새 입주기간이 다가와 사전점검을 받으라는 문자나 우편을 받게되면 그때부터 새아파트에 들어갈 기대감에 가슴이 설레는 한편으로는 입주를 위해 챙겨야 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게됩니다. 또한 부득이하게 바로 입주를 못하게 되는 상황이라면 자금여유가 많아서 잔금에 문제가 없다면 모르지만 잔금을 치루기위해 전세를 놓는 경우라면 임차인을 구하는것도 큰일인데요, 그래서 신축 아파트입주 필수점검사항 과 더불어 임차인 빨리구하는법 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신축아파트는 사전점검을 1~2개월전에 실시를 하게 되고 해당일자에 입주를 시작하게 됩니다. ..

과천지식정보타운 3블럭 과천지식산업센터 상가 분양전략은? [내부링크]

과천지식정보타운 3블럭 과천지식산업센터 상가 분양전략은? 이기적이고 몰상식한 한 종교집단과 그 추종자들로 인해 온나라가 심각한 위기에 빠졌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3단계가 실제 실행되면 심각한 경제적 타격은 불가피한데 2.5단계로 격상되어 31일 부터 시행하는데 고통스럽지만 모두동참해서 하루빨리 이 위기를 벗어나야 할 것같습니다. 지식산업센터분양시장도 팬데믹에 자유로울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초저금리시대와 주택시장의 강력한 규제로 안정적수익과 미래가치가 뛰어난 수익형부동산으로 집중될 수밖에 없어 그동안 기업투자가 주류였던 지식산업센터시장에 개인투자도 증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지식산업센터는 일반적인 수익형부동산과 다르게 분양자격과 일부 지역에서는 임대자격이 별도로 있으니 정확히 알고 투자를 해야 할것입..

임대차3법시행 전월세상한제 이후 달라진점 문답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정책이 정신없이 바뀌고 있는데요, 임대차3번시행과 전월세상한제 도입으로 임차인의 계약갱신청구권 연장 과 전월세상한제 를 주요골자로 하는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일사천리로 통과되어 시행중입니다. 언론에서는 마치 새로운 법률인냥 연일 비판적 기사를 쏟아내고 있지만 실상 해당법률은 이번국회를 전에도 19대,20대국회에서도 비슷한 법률이 제출되었으나 당시에는 현재 야당이 다수당이어서 번번이 폐기되었는데 이번에는 제1야당의 불참속에 재적의 187명중 185명의 참석으로 가결되었습니다. 그런데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통과된 임대차3법시행 이 한 국회의원의 발언이 화제가 되면서 이를 계기로 엉뚱하게도 전세대란으로 옮겨가면서 본질이 왜곡되고 추정만 난무하는 시국입니다. 저도 부동산업에 오래 몸을 담고 있는 입..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차이 가장쉽게 요약 [내부링크]

창업을 고려할때 한두가지 고민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중에서 처음부터 사업자등록을 법인사업자로 할것이냐, 개인사업자로 할것이냐도 고민대상이 될 수밖에 없는대요, 오늘은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차이 가장쉽게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등 경험이 적은 분들은 도무지 개인사업자와법인사업자차이에 대해 잘 알지를 못하고 물어볼때도 없습니다. 관련학과 대학을 전공했다면 모를까 특히나 입시교육에 치중된 우리나라 교육현실에서는 더더욱 알 수가 없는데요, 중고등학교때에 쓸데없는 경제지표니 외우는것 투성인 교육보다 실질적인 사회에서 써먹을 수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보통은 처음 사업을 시작할때는 개인사업자로 등록을 했다가 사업이 확장되고 매출이 커짐에 따라 세금부담이 커지게 되는데 이때 개인..

이런 지식산업센터분양 어때요? 혜택+혜택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내부링크]

이런 지식산업센터분양 어때요? 혜택+혜택 더한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6월 프로모션: 냉난방기 무상제공 + 취득세지원 + ∝혜택 계속되는 지식산업센터인기 속에 올해 최대 건설 허가건수를 기록하는등 많은 지식산업센터분양 현장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때따라 잘되는곳은 잘되고 안되는곳은 안되는 양극화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시기에는 정확한 정보습득으로 성공투자 현장을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최저가사무실을 잡아라' 입니다. 최근 여러 비판적인 기사에도 지식산업센터투자가 여전히 인기인 이유는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죠. 1. 대출규제에서 벗어나있는 상품 최근 부동산시장의 화두는 대출제한이라 볼 수도 있는데요, 지식산업센터매매시에는 매입당시 감정가격을 산출하여 대출규모를 결정 하지..

과천지식산업센터 지식정보타운 첫번째분양 판교를제칠 디테크타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쓸팁에서 보내드리는 신축 지식산업센터분양 현장 알리미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에 대한 이양기 입니다. 과천정보지식타운 은 이미 '강남급' 으로 소문이 퍼지면서 apt뿐만 아니라 강남과 맞닿아있고 녹지비중이 높아서 판교를 제칠 기업벨트용지로 지식기반시설을 들어설 자리가 큰 인기를 모아 1차로 모집한 지식기반용지들이 엄청난 경쟁률속에 2년전 마무리 되었습니다. 토지를 낙찰받은 기업들은 사옥건설에 차질이 빚어졌고 일반분양을 예고했던 과천정보지식타운3블럭과 8블럭도 토지조성이 2년여간 늦어지면서 한다 한다 말만 늘어지다가 양치기소년이 될 뻔했는데 드디어 첫삽을 뜰 예정입니다. 과천은 강남반값아파트로 알려지면서 과천정보지식타운 에서 최초로 분양한 제이드자이과천 1순위 청약에 25,000명이 넘는 어마어마..

면역에좋은음식 주변에서 쉽게찾자 [내부링크]

이태원발 코로나확산 우려는 다행히도 진정되느 분위기 입니다. 그동안 단련되어온 사회적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하기의 효과가 발휘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또한 마스크를 전국민이 착용하다보니 신종인플루엔자등 독감도 자취를 감췄고 봄철 환절기에 속출하는 감기환자도 보기 어려워 진것은 코로나19로 생겨나 또다른 현상인거 같습니다. 그렇더라도 언제 끝날지 모를 이 지긋지긋한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우리몸에 면역력이 강해져야 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면역에좋은음식 중 주변에서 쉽게찾을 수있는 재료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요즘은 면역력에좋은 음식을 찾기보다는 손쉽게 면역력에 좋다는 영양제나 보충제를 먹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렇지만 의학전문의들은 어떤 영양소가 됐든 영양제나 보충제보다는 음식에서 섭취하는 것..

영등포지식산업센터 당산생각공장 대박조짐 이구동성 [내부링크]

영등포지식산업센터는 그동안 분양하는 족족 완판은 물론 프리미엄은 당연했었습니다. 이는 영등포 사무실시장자체의 수요의우수성도 있겠지만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생긴 수급불균형이 가장 큰 요인이었다고 판단됩니다. 아울러 영등포지역은 전통적으로 여의도라는 확실한 업무지구가 있고 이곳 주변으로 다양한 형태의 기업사무실들이 밀집되어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지리적으로도 영등포자체만의 업무공간 수요뿐만아니라 인근의 목동업무지구 최근에는 마곡지구와 상암dmc 유관기업들까지 그리고 강남에서 보다 저렴하면서 넓게 사무실을 활용할 업체들이 서울시내 어디든 이동하기 쉬운 영등포지역을 많이 찾는것으로 분석됩니다. 한창동안 영등포지식산업센터 인기지역인 영등포, 문래, 당산지역에 근 년간 공급이 없다가 한다한다 미뤄지..

가산지식산업센터 에이스골드타워 상상이상 혜택에 부상중 [내부링크]

몇년전만해도 젊은 직장인들이 대다수인 가산디지털단지의 회식날은 당연히 금요일 이었지만 지금은 워라밸이 대세이고 20~30대가 많은 이유로 직장문화도 개인 위주로 바뀌다 보니 주말로 이어지는 불금은 이제 가고 불목이 된 거같습니다. 코로나19로 불안한 이때 지난주만해도 저녁 식당들이 텅텅비어 있는데 조금씩 적응이 되어 가는지 어제 저녁을 먹으러 갔는데 평상시와 크게 차이가 않는 손님들을 보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난라 국민모두 오늘하루도 코로나바이러스를 잘 이겨내시고 무사히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면서 어째든 사무실매입을 고민하고 있거나 초금리시대로 부동산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가산지식산업센터 분양 현장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홍보관이 있는 w센터와 현장 홍보관이 있는 에이..

디케이타워 코로나를 무색케하는 가산지식산업센터 분양열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평범한 인사가 평범하지 않게 들리는 요즘입니다. 제가 근무하는 사무실도 비록 거리상으로는 2킬로미터 가량 떨어진 곳이지만 확진자가 나왔다고 해서 긴장을 했는데, 오늘은 1킬로내에 지식산업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왔는데 소문이 돌아서 걱정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현 코로나 사태를 무색케하는 가산지식산업센터 분양현장이 있으니 바로 디케이타워 로 비록 분양 예비절차인 입주의향서 접수 절차이지만 분양열기가 뜨겁다 못해 데일정도입니다. 그만큼 지하철역과 가까운현장은 평상시는 물론 지금과 같은 비상시국에도 예외없이 투자자들이 몰리는 상황이네요.지난해까지만해도 현대가산퍼블릭이후 알짜노른자위땅으로 알려진 양지사부지보다 지하철역과 한발더 가까운 현 동광인터내셔날부지 가 대행사선정, 영업담당자 모집이 순조롭게 진..

서울 인천 신천지교회 위치 주소공개 , 코로나19 증상시 대응법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갈수록 환자들이 증가하니 특정종교 무턱대고 비난할 수는 없지만 일반국민들이 보기에는 미온적 대처에 불만을 표할 수밖에 없는데요, 중차대한 시기에 해당종교 지도자가 신도들에게 모임금지와 자발적인 검사와 당국의 협조를 발표하 좋을텐데, 적반하장격으로 본인들이 최대피해자라는 대변인서명, 마귀어쩌고하는 지도자의 말이 어처구니없네요.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 정부대응에 적극 협조하시 바랍니다. 그러나 우리국민이 어떤 국민입니다. 수백차례 외세침에도 이나라를 지켜왔고 IMF도 조기에 졸업한 국민입니다. 저도 불안한것은 사실이지만 쓸데없는 유언비어에 휩쓸리지말고 불철주야 애쓰고 있는 정부를 비난하는 일도 자제하면 좋겠습니다. 무작정 불안에 떨기보다는 철저한 개인위생과 접촉최소화를 통해 일상에 차분이..

가산지식산업센터 초미관심사 양지사 (대우지식산업센터) 분양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식산업센터 집적지구 가산디지털단지가 조성된지 20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1998년 최초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되어 거의 매년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되었는데 가장 많이 공급된 시기는 2005년이면 뒤이어 가장 많이 공급된 시기가 바로 2019년 입니다. 특히, 2017년까지는 주로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읜 노후공장들이 개발되었다면 2018년부터는 독산역과 그인근 일반공장들의 개발과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주로 이루어졌습니다. 지난해이어 올해도 당연히 가산디지털지의 미개발지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독산역 중간지역 일반공장들의 개발이 당연히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뜻밖에도 다시 가산디지털단지역 주변의 노른자위 땅들이 분양공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중심에 있는 곳이 바로 2020년 가산지식산업센..

공세권 지식산업센터분양 가산 한라원앤원타워 인기절정 [내부링크]

가산디지털단지는 스타트기업의 산실이자 벤처기업의 인큐베이터인 지역입니다. 대한민국 최다지식산업센터 공급지역이자 서울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기업하기 좋은곳으로 소문이 나면서 많은기업들이 연일 이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지식산업센터가 해를 거듭할 수로 진화하고 변모하면서 사옥을 마련하고자하는 중기업부터 소규모 사무실부터 매입하려는 소기업을 비롯해 창업기업들까지 지식산업센터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분양 공급 봇물속에서도 안양천을 품은 공세권 지식산업센터분양 현장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가산 한라원앤원타워가 분양계약을 시작한지 3개월차에 접어들지만 인기절정에 수요를 이끌고 있다고 하죠. 무엇보다 지금까지 건설된 지식산업센터와 확연히 차별한 외관디자인 뿐만아니라 특화된 설계, 풍부한 휴게공간..

보라카이여행 가는길에 들른 휴게소 [내부링크]

2월은 보라카이여행하기 아주 좋은 시기인데 하필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해외여행을 하기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하루빨리 바이러스가 퇴치되어서 아름다운 보라카이를 다시 갈 수있기 소망하면서 오랫동안 글을 올리지 못헀는데 바깥활동이 쉽지 않은 이기분을 달래보고자 보라카이여행 추억을 다시 꺼내봅니다. 보라카이여행은 해외여행지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게 다녀올 수있는 곳이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여행지인데요, 저도 지난번 3박5일일정으로 두번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4시간여를 날아가 칼리보공항에 도착하면 새벽부터 시작된 여정이 점심시간이 되는데 공항근처 한식당 원그레이트에서 비빔밥을 먹고 버스에 오릅니다. 시내를 벗어나 잠깐 조는 사이에 가이드로부터 휴게소에 들른다는 방송이 나오는데요, 고개를 들어보니 휴게..

목포펜션 압해도 소풍 바닷가 숙소 가족여행 숙박지로 좋네요 [내부링크]

목포는 먹거리 볼거리가 많은 도시입니다. 근대건축물과 아름다운 유달산 그리고 바다가 함께있으면 가까이 다리가 연결된 섬도 있죠. 이런 목포이지만 그동안 여행지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는데요, 지난해 손혜원국회의원의 투기의혹 이슈로 인해 오히려 목포가 관광지로 떠올랐다고하니 아이러니한일이 아닐 수없습니다. 사실 해당의혹도 언론들의 뻥튀기 측면이 매우 컷다고 보여지는데요 저도 그곳을 가봤지만 아무리 투기에 문외한이라도 그런곳에 투기를 할까 생각될 만큼 알고 보면 어처구니없는 지난해 사건이었죠 무엇보다 ktx개통으로 2시간30분에서 3시간이면 목포까지 갈수가 있어서 목포여행을 당일치기로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당일치기로는 기왕에 떠난여행에 볼거리도 충분히 못보고 특히 목포에 맛있는 음식을 맛보지 못하는..

칼리보공항 에서 보라카이 가는길 근처식당 원그레이트 한식당 [내부링크]

이제 곧 방학을 맞아 따뜻한 나라로 가족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보라카이가족여행은 저렴한비용과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 으로 많이 찾는 동남아여행지이죠. 보라카이여행을 저는 주로 새벽시간대를 선택해 출발하는데 필리핀 칼리보공항에 도착할즈음에는 보통 점심시간이 되죠 그래서 칼리보공항에서 보라카이 가는길 에 출발전 칼리보공항근처식당 을 찾게되는데 패키지여행을 하다보니 언제나 칼리보공항근처 원그레이트 한식당에서 점심을 해결하게 되더군요. 물론 지난번에 노란00여행사를 통해서 갔을때는 이곳 원그레이트가 아닌 공항 맞은편에 작은식당에서 비빔밥을 먹었었는데 이번에 먹어보니 이곳과는 식당이나 메뉴퀄리티가 확실히 떨어지더군요. 물론이번에도 일정을 보니 칼리보공항에서 점심식사가 있어서 당연히 비빔밥일것이고 인천공항..

보라카이여행 팬퍼시픽항공 이용해서 가보기 [내부링크]

지난 보라카이 여행에 이은 항공이용한 후기입니다. 보라카이여행시 국적기 저가항공도 이용을 하지만 새벽시간때에 보라카이로 출발하는 비행기편은 필리핀항공이나 에어아시아, 팬퍼시픽항공이 주로 가능하더군요. 주차여건을 비롯해 탑승수속등 번잡하지 않아 저는 항상 새벽시간을 이용하다보니 어쩔 수없이 여러가지를 감안할때 이번에도 팬퍼시픽항공이 또 걸리게 되네요. 작년에 보라카이팬퍼시픽항공에 대한 안좋은추억이 있는터라 아주아주 기대는 바닥을 가지고 탑승했는데, 왠걸! 생각보다 항공기내부가 깔끔하고 좋았어요. 비행기도 복불복일까요..그새 새비행기를 구입했을리니 없구요 ㅎ 왼쪽은 이번에 탑승한 팬퍼시픽항공 남성182cm 신장이 앉은 모습이고 오른쪽은 여성 167cm가 앉은 모습입니다. 작년에 탑승했던 항공기는 좌석크기는 ..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갈때 준비물 챙기기, 인천공항주차장 이용법 [내부링크]

본격적인 보라카이여행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방학전 지금 이시기가 가장 비용도 저렴하고어린자녀들이라면 체험학습을 내고 가기도 좋은 동남아 여행지이죠. 실속여행파라면 아무래도 여행경비가 저렴하고 놀거리도 많은 보라카이여행 많이가실텐데요, 한번가면 또가고싶고 또가면 재차가고 싶은 최애 해외여행지죠. 먼저 다녀오신 블로거들께서 많이들 올려주신 보라카이여행준비물을 보고 잘 준비해갔지만몇가지 추가하면 좋겠다싶어 보라카이여행 필수 준비물 그리고 & 인천공항주차장 이용팁도 짤게 소개를 해드릴께요. 보라카이패키지여행 필수준비물 중 달러는 100달러짜리를 많이 준비하세요. 보라카이 안에서는 필리핀화폐 페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100달러 고액권으로 환전을 해야 유리하고 신권을 준비하는게좋습니다. 지난번 여행때 경험해보니 팁도..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퍼블릭 창업 수요 넘치는 가산지식산업센터 분양 [내부링크]

현대지식산업센터 퍼블릭 가산 지식산업센터는 창업1번지 & 넘치는 임대 수요로 서울지식산업센터를 대표하는 곳입니다. 현재 70여개 지식산업센터가 준공되거나 건설중에 있고, 올해들어서만 가산디지털단지에서 분양중인 지식산업센터만해도 5곳 그리고 11월에 이곳 가산현대지식산업센터와 가산원앤원타워가 분양 대기중입니다. 가산디지털단지는 명실상부 창업1번지로서 스타트업기업들이 가장 많이 진입하는 곳입니다. 그중에서 가산지식산업센터는 강남테헤란밸리가 핀테크, 금융중심 창업기업들이 집중된다고 하면, 이곳은 하드웨어산업을 주축으로 소프트웨어, 광고, 디자인등 다양한 초기창업기업들이 자리를 잡는 곳입니다. 2009~2014년을 제외하고 매년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되고 그때마다 '너무많다, 가격이 너무비싸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

지식산업센터분양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퍼블릭 부동산투자 대세될까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네요. 여러가지 상황상 글을 자주못올리고 있는데 그대로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이웃님덕분에 상황이 정리될때 까지는 가끔씩이라도 글을 올려보려합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부동산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제가 하고있는 일이 지식산업센터와 관련된 일을 하고있어서 부동산투자 관련하여 고민이 깊은분들이 보시면 좋아할만한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지난주 본격적인 분양개시 절차에 착수한 구.삼성물산가산물류센터부지에 건설되는 지식산업센터인 현대지식사업산업센터가산퍼블릭 이 활발하게 입주의향서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지지난주 금요일에 지식산업센터분양 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양재동 현대모델하우스에서 있었구요. 사업명을 현대지식산업센터가산퍼블릭 으로 명명하고 지식산업센터 건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설계 그리고..

조선왕 이름 조와종 의차이, 조선임금계보 [내부링크]

살랑살랑바람도 불고 나들이 하기 좋은날입니다. 봄여행하기 좋은곳이 많지만 햇볓이 따가운 날이면 아무래도 그늘이 그리울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날 가기좋은곳이 숲이 잘보존된 왕릉도 좋은데요, 서울에서 가까운 동구릉,서오릉 좋죠. 요즘이야 외우지 않지만 30대이상인 분들은 어려서 많이 외웠을 것에요 조선왕이름? 조선임금계보도 물이죠. 대부분 '태정태세문단세예성연중인명선' 정도까지는 잘 외우지만 끝까지 외우는 사람들은 드물었죠. 그래서 오늘은 조선임금계보도와 함께 조선왕이름, 정확히 말하면 이름이 아니라 묘호라고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흔히아는 세종, 고종등은 임금의 이름이 아니라 사후에 이름을 받치는 묘호라고 하구요 임금의 이름은 따로있으니 오늘 제가 알려드리께요. 먼저 흔히 임금의 이름이라고 알고 있는 묘호에..

겔럭시s10 5g 구입 스펙, 특가한정이벤트 하는곳 [내부링크]

최근 휴대폰시장의 이슈는 단연5G 이죠. 출시전에는 지연이완전적고 초고속으로 사용할 수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상용화가 실시되면 바로 이런 혜택을 누릴 수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기대가 컷던만큼 실망감도 함께 커진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이유는 아무래도 5G 초기이기에 기존에 4G때 겪었던 기지국망이 아직은 생각보다 빠르게 구축이 되지 않아 생긴 현상이라고 보는데 수도권을 중심으로 점차 넓어 지고 있어서 아직까지는 5G가 구축된 기지국이 아닌 구역에서는 LTE망을 사용해야 하는게 현실이네요. 그리고 LTE로 바뀔떄에는 약간의 지연현상이 발생이된다고 해서 언론해서 크게 난리법석을 떤지가 얼마되지가 않았네요. 세계최초라는 수식어를 갖기 위해 무리하게 5G를 시행했다는 평가도 있고 어째든 조기에 겔럭시s10 ..

돈내코힐리조트 3박후기 서귀포숙박 & 제주렌터카 대만족 [내부링크]

벚꽃이 한창인 지난 3월말 1년만에 제주도여행을 갔습니다. 이미 한달전에 가족여행을 다녀온터라 올해는 제주여행은 패스하려 했지만 몇년전 선물을 받은 제주도여행상품권 만기가 4월이더군요. 그래서 4월말경에 가려고 헀는데, 역시 공짜는 공짜인가봐요. 모든 숙박시설 비행기표를 예약할 수가 없어서 어쩔수 없는 선택이 3말4초였죠. 이곳저곳 옮겨다니는 것도 싫고 해서 어차피 돈이 들어가지 않는거라 제주숙박은 한곳으로 하기로하고 제가 좋아하는 서귀포리조틀를 숙박지로 결정했죠. 그다음 바닷조망이 있는 펜션이나 리조트에서는 많이 숙박을 해봤기때문에 이번에는 한라산아래있는 중산간 지역에 펜션이나 리조트를 서귀포숙박 지역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심사숙고해서 결정한 리조트가 바로 스파가 가능한리조트였는데요, 돈내코힐리조트..

지식산업센터분양 냉난방제공 파격추가혜택 아파트형공장 에이스비즈포레 [내부링크]

오랜만에 투자이야기를 해볼까해요. 바로 요즘 새로운 수익형부동산으로 급부상하 아파트형공장(지식산업센터)관련한 얘기이죠. 특히, 중소기업들이 경상비절감 효과가 탁월하고 자금부담이 적은 지식산업센터분양에 적극나서고 있죠. 오늘은 지식산업센터분양 냉난방제공 파격추가혜택 아파트형공장 분양 현장인 에이스비즈포레관련한 소식입니다. 우선 가산디지털단지와 관련한 현재와 향후 전망을 판단해보겠습니다. 가산동 지식산업센터는 지난 3년간 가격이 급등했다고 하지만 여전히 다른 서울지역에 비해서는 매우 저렴하고 그동안 반영되지 못한 가격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할수가 있죠. 그렇다면 가산동 아파트형공장 가격이 영등포/성수동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할까요? 소위말하는 구로라서요? 아닙니다. 여기 가산디지털단지는 다른서울지..

삼국킹덤디펜스 사전예약이벤트 & 데빌메이크라이5 리뷰 (펌) [내부링크]

데빌메이크라이5는 마술같은 남자가 악마를 때릴수 있는 수백까지 방법을 16시간동안 탐구합니다. 물론 칼과 총이있죠. 이칼과 총은 교환을 할 수있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데빌메이크라이의 숙성되 ㄴ영웅인 단테는 유령의 오토바이로 악마를 공격 할 수있죠. 네로는 대형전기 주먹으로 적을 공격할 수있는 7개의 기계식 팔 중 하나를 때리고도 거리에서는 악마를 때리는 로켓주먹을 쓸수도 있습니다. 마법의 안티히어로 v는 악마 콘도르와 팬더가 그를 위해 악마를 때리는것을 명령합니다. 어러한 모든 접근방식은 깜짝 놀라만큼 아름답게 느껴집니다.데빌메이크라이5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악마를 물리치는 가장좋은 게임 중 하나익 때문에 다루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이야기가 , dmc5의 20가지 임무를 지시하면서, 네로, 브이, ..

2019벚꽃개화시기 개나리개화시기 벚꽃명소 벚꽃캠핑장 알아봐 [내부링크]

봄이왔네~ 봄이와~ 숫처녀에 가슴해도~ 아니죠 요즘같은 사회분위기로는 가사가 가슴철렁한 내용이네요. 페미분들이 들으면 큰일날 숫처녀 운운하는.. 참 시대가 변화면서 노랫말도 이제는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농담이구요, 어째든 이제 본격적인 봄이 돌아왔습니다. 봄이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것이 뭐죠? 바라 봄꽃이죠. 그중에서도 봄꽃을 대표하는 세가지 바로 개나리, 진달래, 벚꽃일텐데요. 가족, 연인들끼리 이미 봄꽃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 많을거에요. 저도 매년 벚꽃캠핑을 즐기는터라 벚꽃개화시기를 항상 연초부터 검색을 해보는데요, 지난달까지만해도 벚꽃개화시기를 검색하면 일본벚꽃개화시기와 일본벚꽃여행 상품소개만을 볼 수있었는데, 지난주에 검색해보니 드디어 2019년벚꽃개화시기 가 기사에 떳더라구요. 그래서 오..

냉장고 보관금지 식품 신혼부부가 알아둘 7가지 음식 보관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되네요. 그동안 바쁘다는핑계로 열심히 하던티블에 소홀했었는데요 이제는 좀더 신경을 써야 하지 않을까싶어요. 오랜만에써보는 생활꾸울팁은 냉장고 보관금지 식품 신혼부부가 알아둘 7가지 음식의 보관방법을 함께 알아볼께요 1. 토마토 토마토는 건강식품으로 많이 드시죠?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토마토는 시장이나 마트에서 조금씩 구입하면 싱싱하게 먹을수있지만 가격이 비싼게 흠입니다 오히려 농장에서 그때그때 주문해 먹는것이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우수한데요, 문제는 보관방법입니다. 식품전문가들이나 생산자들도 오래두고 먹을 토마토는 냉장고 보관금지 를 권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차가운공기로 인해 토마토가 완숙되는 것을 막아서 맛이 떨어진다는 것이죠. 그리고 조금 오래두면 토마토 껍질막..

먹태 맛있게 굽는법, 특제소스까지 쉽게 [내부링크]

먹태 맛있게 굽는법, 특제소스까지쉽게~ 불금은 언제나 마음이 편한 요일이죠. 오늘 하루 무리해도 또 하루가 남아있다는 안도감에 더 술이 고픈날이기도하죠.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는 밖에나가서 한잔 하는것도 귀찮고 집에서 맛있는 요리를 준비해서 한잔 한 후에 살짝 아쉬움이 감돌때 맥주 한캔과 함께 간단하게 먹을 수있는 안주가 먹태구이이죠. 제가 동태,명태,코다리,먹태,노가리등등 명태종류란 종류는 다 좋아하기도 하지만 배도안부르고 살도 안찌는 먹태는 술을 부르는 안주이기도해요. 특히, 좀 늦은밤이라면 아무래도 속에 부담이 안가는 안주들이 좋을테구요. 맥주안주하면 치킨, 아니면 족발도 많이 먹었던 음식인데요, 언제부터가 기름진음식보다는 담백하고 다음날 속도 안정적인 안주를 찾게 되었는데, 술집에서 먹던 먹태를 집..

홍아씨, 홍화씨 가루 효능 다양한 복용법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뼈가 약해지면서 골다공증이 오는데요, 제 부모님도 얼마전 골다공증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받았는데 친구로부터 홍화씨가 골다공증에 좋다고 추천을 하길래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해봤죠. 검색해보니 효과를 본사람들도 많고 뼈에만 좋은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있어 부모님이 드셔면 좋겠다 싶어 구입을 했어요. 홍아씨? 홍화씨? 처음에는 뭐가 맞는지도 몰랐지만 여러곳을 찾아보니 언제가 티비 농촌소개 프로그램에서 여러봤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그때 리포터가 완전무장을 하고 홍화씨를 수확해도 가시에 찔리기 일쑤라며 너무 힘들하던 기억이 있는데, 좋은 약은 그만큼 얻기가 쉽지 않겠죠. 아직은 부모님께서 복용한지 얼마안되어서 실제 효과가 있는지 잘은 모르지만 이번에 알게된 홍아씨, 홍화씨 가루 효능과 효과 그리고 ..

수안보 맛집 온천 현지인많이찾는 식당 [내부링크]

지난20일부터 2018가을여행주간이죠. 단풍철을 맞아 기획한것으로 보이는데요 전국의 단풍명소마다 많은이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데요, 충북에 명산 월악산도 단풍이 아름답기로 소문난곳이죠. 월악산단풍구경을 마치고 산행의 피로를 풀겸 수안보온천을 찾는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단풍도 즐기고 온천도하고 맛있는 음식까지 먹어야 여행이 마무리될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흔하게 광고성블로거들이 추천하는 맛집이 아닌 그냥 찾아들어갔다가 괜찮아서 알려드리는 수안보 맛집 온천 현지인많이찾는삭당 보시죠~ 저는 이달둘째주 연휴때 이곳 수안보를 찾았는데요. 그이유는 월악산아래 자리잡은 인기 캠핑장 월악산닷돈재야영장을 찾는길에 속을 채우려 시내로 들어갔답니다. 일요일 아침은 한산하기만 하더라구요, 예전에 수안보의 영화에 비하며 이..

헐리우드 미녀스타 몸매관리 비법 슈퍼푸드 [내부링크]

집에 한나쯤은 슈퍼푸드를 보관하고 있고 섭취할 정도로 다양한 슈퍼푸드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언제부턴가 슈퍼푸드 열풍이 불고, 방송에서 이게좋다 나오면 하나사고 또 어디에 좋다고하며 또 사고 해서 이제는 슈퍼푸드만으로도 배가 부를 지경이네요 ㅎ. 그래도 슈퍼푸드가 몸에 좋은 것은 분명한 연구결과가 헐리우드 여배우들을 통해서도 입증된 사실이니 열심히 챙겨먹으면 분명 건강에 도움이 될거에요. 그래도 준비 했어요. 헐리우드 미녀스타 몸매관리 비법 슈퍼푸드 TOP6 1. 제시카 알바 - 코코넛 워터 헐리우드 대표적 미녀 제시카알바가 파파라치사진에서 자주 등장해서 화제가된 코코넛 워터는 천연이온음료로 불리죠. 맛은 밍밍하니 우리나라 사람입맛에 잘 맞지는 않지만 다양한 효능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데요. 고혈압의 원인중..

전국 가을 여행 명소, 2018 여행주간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여행하기 참 좋은 계절이죠. 봄에는 미세먼지탓에, 여름에는 더워서, 겨울에는 추워서 아무래도 볼거니 놀거리, 날씨까지 가장 여행가기 좋은 계절은 역시 가을이죠. 어제부터 시작된 '2018가을여행주간'이 11월4일까지 진행됩니다. 여행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며 2014년 처음 시행되었습니다. 해당기간에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여행관련업체가 특별 여행 프로그램과 함께 각종 할인이벤트를 열죠. 서울의 경우 4대궁과 종묘가 입장료를 50퍼센트 할인해주면 서울랜드자유이용권 40퍼센트할인, 한국민속촌은 22퍼센트를 할인행사를 실시하죠. 온라인 숙박업체들과 여행사들도 할인율을 최대60%까지 실시하죠. 또한 평소에 가보지 못하는 템플스테이도 전국 사찰에서 1박2일을 만원에 이용할 수있다고 ..

껌제거, 옷에 껌이붙었을때 쉽게떼는법 [내부링크]

껌에대한 추억은 여러가지로 하나쯤 갖고 있을텐데요.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어렸을때 껌으로 인한 에피소드에 생각하면 살짝 웃음을 지을일이 다들 있으실겁니다. 불과 몇십년전일이지만 우리나라에도 껌하나를 돌려씹고 단물이 다빠지고 며칠을 씹다가 벽지에 붙여놓았다가 씹기도 하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붙여놓으껌을 언니가 씹고가서 울었던 추억, 껌을 씹다가 잠들어서 머리에 껌이 붙는 바람에 그당시에는 제가하는 방법도 몰라서 머리카락을 잘라야만 했던 아픈 추억들도 하나쯤있으실거에요. 이러한 추억은 즐거운 추억이지만 화나는 기억들도 하나쯤 갖고 있을텐데요. 예전에는 정말 길거리에 버려진 껌이 많아서 신발에 붙기일쑤고 공원이나 지하철역에 의자에 무심코 앉았다가 옷에 껌이붙어 화났던 기억 다들 있을 거에요. 지금은 껌을 씹는것..

질투나는 몸매 연예인들이 1일1식으로 성공한 다이어트 [내부링크]

요즘 연예인들을 보면 하나같이 빼어난 몸매를 갖고있죠. 그러면 괜시리 질투도 나고 시기어린 모함(?)도 해보고하죠. 그런데 그 사람들의 생활을 보면 도저히 따라할 수없는 고개 끄덕임이 있을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중에서도 질투나는 몸매를 가진 셀럽연예인들이 1일1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것을 보면 도전에 보고는 싶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것도 현실이에요. 1일1식에 대한 낙관론과 비관론은 계속 상존하고 있고 전문가들마다 각기 다른 견해가 있어서 사실 정답은 없을듯한데요. 내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인가는 직접해보는 수밖에 없을거에요. 1일1식요법과 비슷한 다이어트법이 열풍을 일으켰던 간헐적단식일텐데요. 간헐적단시과 비슷해 보이지만 역시 다른 식이요법으로서 여자연예인뿐만 아니라 남자 연예인도 효과를 보고 ..

겔럭시노트9 (galaxy note9) 1주일사용리뷰, 특가이벤트하는곳 [내부링크]

갑자기 스마트폰을 교체하고 싶어졌어요. 물론 이유는 있었죠 직업특성상 전화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배터리가 이제는 오전을 넘지못해서 배터릴 교체해야하나 휴대폰을 교체해야하나 몇달을 고민하던차에 근래들어 사진촬영할 일도 많아지고 무엇보다 메모나 간단한 도면을 그릴일이 있는데 메수첩이나 볼펜을 항상 휴대하는것도 불편하고 해서 그동안 사용하던 갤럭시s시리즈를 포기하고 이번에 겔럭시노트9 으로 갈아타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제품사용후기를 올려보는데요. 겔럭시노트(galaxy note9) 1주일사용리뷰, 특가이벤트하는곳 까지 한번 써볼께요.저는 galaxy note9 의 기능을 아직 다 파악하지는 못했어요. 원채 설명서를 읽는것을 싫어해서 그때그때 필요한 기능한 공부하게 되는데요. 일단 s펜기능은 편리하고 좋..

가을, 국내여행 해외여행처럼 시티투어버스 이용하는방법 [내부링크]

해외에서 시내관광을 할때 많이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시티투어버스를 국내여행으로 가을여행시 이용해보는거 어떠세요? 각 지역에 관광지를 구석구석돌아보면서 편안하고 안전하면서도 저렴한가격에 여행할 수있는 방법 입소문난 각 지역별 시티투어버스를 알아보시자구요 1. 서울근교 세계문화유산 코스 수원 시티투어버스 (사진출처: 수원시티투어) 총3개코스로 구성된 수원 시티투어버스 코스는 제1코스 수원.화성(반나절) 화~일요일 제2코스 수원.광교(하루종일)금,토요일 제3코스 수원.융건릉(하루종일)일요일 코스가 있어요 화성코스는 수원광광정보센터를 출발하여 해우재, 화서문,장안문, 화성행궁, 화홍문,연무대 수원화성박물관,수원역종합안내소로 돌아오는코스로 화성의 주요성문과 무예도보통지의 24기무예시연을 볼 수가 있고 국궁체험을 ..

춘천맛집추천 용화산초입 국물진한 순대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 용화산자연휴양림으로 캠핑을 다녀왔어요 용화산자연휴양림은 전기가 들어오는 휴양림이라서 지금처럼 쌀쌀한 계절에 가기에 더없이 좋은 국립자연휴양림인데요. 조금 이른 퇴근후에 열심히 달려 춘천해 도착해서 오랜만에 춘천호반 데이트를 즐기다가 용화산휴양림으로 향했지요.해도 뉘엿뉘엿넘어가고 배가 출출하던차에 후다닥 춘천맛집을 검색했더니 온통 춘천닭갈비 관련한 포스팅만보이네요. 다시 춘천맛집추천을 눌렀지만 여전히 춘천닭갈비 유명한 집만 검색이 되어 포기하고 아무데서나 먹자 하고 휴양림으로 향하던길에 전에부터 이곳을 지날때마다 궁금했던 한 식당을 무작정 들어갔어요.용화산초입에 있는 산수촌이라는 식당인데 항상 이곳을 지날때마다 관광객처럼 보이는 사람보다 현지인처럼 보이는 분들이 자주 목격되어서 이곳은 현..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추첨제 예약방법 과 휴양림데크 엿보기 [내부링크]

6월이되니 슬슬 여름휴가 준비를 해야하겠죠. 예전같으면 콘도를 예약하고, 펜션을 예약하려 이곳저곳 알아봐야겠지만 저는 10년전부터 국립자연휴양림을 휴가지로 이용해 와서 다른 고민은 없고 항상 이맘때가 되면 쉼없는 눈치싸움과 당첨을 위한 전략 수립에 골몰을 하게되는데요. 지난 4일부터 국립자연휴양힘 성수기추첨제 예약이 시작되었는데 예약과 예약방법을 알아볼거구요. 그리고오늘은 인기 국립자연휴양림데크 엿보기를 통해 정보도 알아 보겠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중점으로 소개할 국립자연휴양림은 유명산자연휴양림 데크명당을 함축해서 알려드리고 다른 휴양림데크정보도 알려드리께요. 유명산자연휴양림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국립자연휴양림이면서 숲이좋고 계곡에 물이 풍부에서 사계절 최고으로 인기를 자랑하는 휴양림이죠. 유명산자연휴양림..

제주도 휴양림 서귀포자연휴양림 예약방법 시설정보 [내부링크]

제주도여행을 갈때 숙소는 어디를 이용하세요? 대다수 여행객들은 펜션이나 호텔등을 이용하고 실속형여행자들은 게스트하우스 이용을 많이하는거 같은데요. 아름다운 제주바다를 볼 수있는 바다펜션도 좋겠지만 한라산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있는 제주도 휴양림에서의 하룻밤도 너무 좋을겁니다. 제주도 휴양림은 오늘 소개할 서귀포자연휴양림과 붉은오름자연휴양림 그리고 절물자연휴양림이 있겠는데요. 세군데를 모두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저마다의 특징과 장점이 있어서 어디가 더 좋고 나쁘고를 따질수는 없는거같아요. 제주도여행에서 제주도 휴양림 서귀포자연휴양림 예약방법 시설정보가 필요하시면 한번 읽어보세요. 서귀포자연휴양림은 제주공항을 출발하여 여행초보자들에게 다소 어려운길인 1100도로를 따라 어리목입구, 1100고지휴게소를 지나 ..

성산일출봉횟집 한성식당 유명인도 많이다녀간 제주횟집 [내부링크]

제주도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메뉴가 바로 회일텐데요. 제주도회는 거의 자연산이라 믿고 먹게되겠죠. 4면이 바다이니 중산간지역을 빼고는 제주도 해안가 어디를 가든 횟집들이 즐비한데요. 어디를 갈지 고민을 하지않을수 없죠. 저도 제주여행코스를 짜면서 가장 고르기 힘든먹거리가 횟집이었는데요, 수많은 포스팅과 광고들이 있지만 도무지 신신뢰가 가는곳이 없더라구요. 저희 숙소가 휘닉스제주였는데 숙소에 들어가면서 몇군데 횟집도 보고 그 휘닉스제주횟집 주변도 블로그포스팅을 찾아봤지만 오로지 나오는 곳은 한곳이었죠. 휘닉스제주 근처에 가장가까운 횟집은 성산일출봉가는길에 대로변에 있는 어멍이라는 횟집이었는데, 블로그평도 괜찮기는 했지만 광고냄새가 많이나서 긴가민가 하던차에 선택지가 좁아서 일단 전화를 했습니다. 예약을 할 ..

서귀포현지인맛집 미향해장국 3시면끝 제주중문맛집 [내부링크]

제주여행을 가면 첫번째 고민은 어디를 갈것인가 몇날 며칠을 계획하고 수정하죠. 대부분 사람들이 자주 갈수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이동을 하게되고 이동 동선에 맞게 제주맛집을 찾는것도 아주 큰 일중에 하나인데요. 그런 고민을 적어 서귀포와 중문관광단지에서는 싹 없어지게 할 수있는 서귀포현지인맛집 미향해장국 이구요 얼마나 인기가 있으면 오후 3시면끝 나는 제주중문맛집으로 이미 소문이 자자한 곳이에요. 맛집검색을 저를 포함해서 어느분이든 사전에 네이*이나 다*을 이용해서 검색을 하게되는데 그래도 가장많이 보는것이 아마도 블로그후기 일것입니다. 그러나 제주여행의 블로그 후기는 대부분 대행사에서 올린곳이 많아서 저는 솔직히 신뢰하지 않고 단순히 제주맛집 서귀포맛집 제주중문맛집을 검색하..

진도여행 첨찰산 쌍계사 진도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진도여행 첨찰산 쌍계사 진도가볼만한곳으로 가보시죠. 아직 봄이 이른 어느날 진도의 천년고찰 쌍계사로 향했습니다. 신라의 도선국사가 창건한 사찰이라고 전해지는 진도에서 가장오랜된 사찰이죠. 쌍계사는 운림산방과 함께 갈 수있는 진도여행의 백미인데요. 진도는 섬이다보니 산이 높지않고 섬치고는 평야지대가 많아서 사찰또한 이곳 쌍계사 말고는 대표할만한 사찰이 없는데요. 쌍계사또한 아주 작은 암자규모에 불과한 사찰이죠. 쌍계사를 들어가시 위해서는 첨찰산쌍계사 현판이 있는 일주문을 지나게 되죠. 한자가 보기드믄 참 어려운 자이니네요. 일주문을 지나면 은행나무로 보이는 숲길을 지나게 되구요 왼쪽으로 계곡을 만나게 됩니다. 쌍계사는 계곡이 쌍계사를 두고 쌍으로 흐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죠. 조금더 가면 두갈래길..

광명 밤일마을 맛집 청평민물매운탕 방송탄곳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앞길을 가로막긴 하지만 요즘같은 날씨에 주말에 집안에만 있다면 쫌 한심해 보일때가있죠. 현대인들은 비타민d부족에 시달린다는데 다들 피부관리땜에 햇볕을 가리고 하루종일 일만하다보면 바깥에 나갈일이 없는분들이 많아서 일겁니다. 이제 봄이 아닌 여름이 되어가는데요 이번주말 수도권에서 가까운곳에 바람도 쐬고 맛있는것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난번 광명에 일이 있어서 간김에 심을 먹으러가 광명 밤일마을 맛집 청평민물매운탕 방송탄곳 을 다녀왔어요. 요즘 맛집 프로그램이 많죠. 저는 가끔 생생정보통을 보는데 볼때마다 맛집이 소개되고 꼭 한번 가봐야 할것같은 곳이 많더라구요. 그럴때마다 저는 메모장에 살짝살짝 메모를 해놓았다고 주말에 그곳을 갈때면 찾아보고 일부러 찾아가는편인데요. 기..

진도캠핑장 진도풍경오토캠핑장 운림삼별초공원내 진도여행지 [내부링크]

진도를 가보셨나요? 오늘은 진도캠핑장 진도풍경오토캠핑장 운림삼별초공원내 진도여행지를 소개할텐데요. 진도는 서울에서 보면 우리나라 서남단 끝쪽에있는 지도상으로는 아주 먼곳이었는데요. 지도로만 보고 거리에 놀라 여행 계획을 세우지 않지만 죽기전에 꼭가봐야할여행지 중 한곳도 바로 진도인거 같아요. 물론 거리가 녹록치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지도에서 보는거와 다르게 그래도 갈 만한 거리에요. 지금은 서해안고속도로가 잘 뚫려 있어서 오히려 부산이나 거제도 완도 순천가는거보다 훨씬 가깝답니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당진정도만 지나면 차량이동이 현격히 줄어드는데요 군산을 지나 부안을 지나면 그때부터는 뻥 뚫린 고속도로를 어쩔때는 나혼자 갈때도 있죠. 그렇게 4시간 가량을 달려 목포에 도착하여 맛있는 점심도 먹고 도둑적으로..

진도가볼만한곳 운림산방 쌍계사와함께 진도여행 [내부링크]

오늘은 봄비가 내리네요 봄비내일때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곳에서의 하루, 괜찮을텐데요. 바로 그런곳이 오늘 소개해드릴 진도가볼만한곳 운림산방 쌍계사와함께 진도여행지 중가장 많이 찾고 당연히 가야할 곳이라 여겨지는 곳인데요. 진도로 단체관광을 가시면 당연히 가는곳이긴 하지만 개별여행을 가는곳이라면 이곳 운림산방과 바로뒤의 쌍계사 그리고 이곳 운림산방을 품고있는 첨찰산까지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수십년전에 이곳 운림산방을 와보고 참으로 오랜만에 왔는데요 참 많이 변했네요. 우선 운림산방과 연못만 달랑있었는데 이제는 미술관과 생가도 보이고 입구에는 넓은 공원까지 조성되어 있네요. 운림산방은 조선말 남종화의 대가인 소치허련이 말년에 이곳에 내려와 그림을 그린 화실이라고 보면 될텐데요. 이곳의 비교적 최근..

희리산 자연휴양림 데크 2야영장 2018 [내부링크]

1년중에 캠핑하기 가장좋은날을 꼽으라면 바로 지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덥지도않고 춥지도 않고 적당히 기분좋게 땀흘릴정도의 시기가 5월인거 같아요. 그래서 많이들 여행도 가시고 캠핑도 가실텐데요. 비록 5월에는 주말에 어렵겠지만 6월 주말이나 쉬는날에 캠핑갈때 도움되시라 오늘은 희리산 자연휴양림 데크 2야영장 2018년 기준으로 알려드릴께요. 올해는 좀 늦은감이 있지만 첫캠핑장소로 선택한 희리산 자연휴양림, 지난해에는 시기를 맞추지못해고 올해는 연초부터 벚꽃캠핑으로 이곳을 정하고 시기를 정하는데 여러 데이터를 동원해서 제대로된 벚꽃을 볼 수있겠다 싶었는데, 왠걸 변수가 나타났죠. 전주에 완전 더운 여름 날씨가 일주일 가량 지속되다보니 희리산에 벚꽃도 일주일 앞당겨주는 불상사가 생겼습니다. 더군다나 가는날 ..

덕유산 자연휴양림 데크 상세정보 명당 [내부링크]

캠핑하기 좋은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캠핑 목적에 따라 사설 캠핑장을 선호하시는 캠퍼들고 계시고 저처럼 조용하고 휴식을 취할 수있는 캠핑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저와같은 부류들이 가장 선호하는 캠핑장소는 바로 국립자연휴양림이죠. 특히 수도권에 거주하면 대전이남지역 국립자연휴양림 야영장을 방문하기는 쉽진 않지만 여름이 다가올 수록 무리해서라도 꼭 가야할 자연휴양림이 바로 덕유산자연휴양림이죠. 그래서 덕유산 자연휴양림 데크 상세정보 명당 자리 까지 처음 가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드릴까해요 국립자연휴양림이 각도별로 있고 그중에서 일부 몇개지역을 제외하고는 모두 가봤지만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중에서 숲이 가장 아름다운곳을 꼽으라면 횡성에 청태산자연휴양림과 함께 이곳 덕유산 자연휴양림을 꼽을수 있는데요. 두곳다 잣나..

보은가볼만한곳 5월 여행지 법주사 [내부링크]

보은가볼만한곳 5월 여행지 법주사 오늘마지막 시간입니다. 법주사는 신라진흥왕때 창건되어 혜공왕때 중수후 임진왜란때 소실되었고 인조때 다시 복원되었다가 여러차례 중수를 거쳐 오늘에야 이르고 있답니다. 5월 가정에 달에 푸른숲길을 걷고 고즈넉한 산사를 조용히 돌아보는것도 마음의 치유에 도움이 될것인데요. 지난번 법주사주차장을 시작으로 금강문으로 지나고 천왕문을 지나 법주사팔상전과 쌍사자석등등 문화재를 관람한후 대웅보전, 명부전, 삼성각, 진영각, 원통보전까지 돌아봤네요. 법고, 운판, 범종, 목어가 있는 법주사범종각이네요. 1970년대 지어진 건물입니다. 법주사철솥 인데요 보문 제 1413호로 구전에 의하면 신라성덕왕때 주조되었다는 엄청난 세월의 철솥인데요. 한창 법주사가 번성할 시기에 장솥이나 밥솥의 용도..

4월 여행지 추천 속리산법주사 [내부링크]

4월 여행지 추천 속리산법주사 로 이번 주말 나들이 계획하번 세워보세요. 충청북도 보은군에 위치한 법주사 가는길에는 벚꽃길도 있어서 이번주까지는 볼 수있다는 신문기사를 봤습니다. 속리산은 속세를 떠난다는 뜻을 가졌고, 법주사는 불법이 머무르는곳이라는 뜻을 가졌으니 이곳이야 말로 하루쯤 속세에 걱정과 아픔을 잊어버리고 휴식을 취할 수있는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네요. 이번이 세번째 시간으로 법주사팔상전과 법주사쌍사자석등등 국보급 문화재를 소개해드렸구요. 오늘은 본격적으로 법주사 경내를 한번 돌아볼께요. 법주사대웅보전입니다. 정면7칸 측면4칸에 2층으로 되어있는 거대한 규모의 대웅전인데요. 밖에서볼때는 2층이고 안에 들어가면 천정까지 뚫려있는 1층의 구조이구요. 이런한 중층구조의 사찰건물은 전에 가본 구례화..

법주사 팔상전 속리산여행 4월여행 [내부링크]

법주사 팔상전 속리산여행 4월여행, 계절에 뒤쳐진 뒤늦은 포스팅이지만 처음가시거나 오랜만에 가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에요. 법주사는 충북보은군을 대표하는 명승지인데요. 보은, 속리산하면 떠오르는곳이 바로 법주사죠. 이곳 법주사에는 많은 보물급 문화재와 국보급 문화재가 즐비한데요. 흔히들 역사책에서 본 문화재들을 이곳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있다니 아이들에게는 곧배울 역사교사서를, 어른에게는 옛학창시절을 떠오르게 하는 곳이기도 하죠. 또한 이곳은 아름다운 숲으로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천왕문앞에 서있는 하늘로 치솟은 전나무와 소나무 그리고 참나무들이 어우려져 긴 숲길을 제공하는데, 그래서 이곳 숲길을 오리숲이라는 애칭도 있는데 숲이 오리쯤 이어진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라고 해요. 어느 사찰이나 경내에 ..

속리산법주사 보은여행 주말여행지추천 [내부링크]

지난주 꽃샘추위가 지나가고 이제 봄이 빠르게 다가오네요. 이번주부터는 본격적으로 개나리가 피고 다음주면 남쪽지방을 중심으로 벚꽃도 올라걸로 예상되네요. 주말에 집에만 있기에는 참 아까운 계절인데요. 오늘은 주말여행지로 아주 좋은 속리산법주사 보은여행 주말여행지추천 해봅니다. 속리산법주사는 충북 보은군에 위치한 명산 속리산에 위치한 고찰로서 많은분들에게 수학여행지로 기억하는 곳이기도 하죠. 보은이 내륙에 위치해 있어서 일부러 찾지 않은이상 쉽사리 찾는여행지는 아닌데요. 마음이 어지럽고 지칠때 힐링여행지도 속리산법주사를 찾는분들이 많답니다. 근 20년이 넘게 이곳을 와보지 못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입구부터 아름드리 소나무가 시원함을 더합니다. 속리산법주사는 당연히 입장료가 있는데요. 법주사입장료는 상당히..

보라카이 맛집 디몰 과 보라카이폐쇄 번복 [내부링크]

얼마전 보라카이환경오염 문제로 보라카이를 폐쇄하겠다는 두테르테대통령의 발언으로 보라카이폐쇄가 기정사실화 되었는데요, 이로인해 보라카이여행 취소가 줄을 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필리핀대통령궁이 여름성수기에 보라카이를 현재와 같이 개방한다는 기사가 나와 혼란을 가중시켯는데요. 보라카이섬은 우리나라 관광객들도 지난해 2백여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동남아 관광지로 각광 받는곳이죠. 그렇지만 다녀오신분들의 블로그를 보면 하얀색 화이트비치에 대비해 바다에 녹조가 가득하고 시내를 돌아다보면 하수구와 악취가 나는곳이 있어 위생적이지 못하다 생각했었죠. 그런이유로 이번에 두테르테의 조치를 아쉽지만 찬성하는 입장이었죠. 보라카이섬은 우리나라 여의도보다 약간큰 면적의 작은섬입니다. 그렇지만 이미 2008년에 적정관광객..

보라카이 맛집 게리스그릴 은 필수 [내부링크]

보라카이하면 흔히들 힐링 여행이라고 하죠 새하얀백사장과 파란하늘, 뭉게구름 그리고 야자수나무아래 불어오는바람, 다시 생각해도 너무 멋진곳이죠. 그렇지만 보라카이패키지여행을 선택을 하면 사실 힐링이라기 보다는 스케줄 소화하느라 정신없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씻고 조식 늦지않게 달리고 다시 치장하고 약속 장소로 나가고.. 시간 맞추는게 일상일 수밖에 없더라구요. 물론 처음 보라카이를 간다면 비행기타고, 배타고, 트라이시클타고 숙소까지 가야해서 정신없을듯 하더라구요. 하지만 한번가보면 그다음부터는 여유롭게 보라카이자유여행을 해야 제대로 보라카이를 즐길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보라카이자유여행을 간다면 당연히 먹거리도 알아서 해결 해야하고, 보라카이 맛집 을 알아두는것은 당연한 준비일텐데요. 보라카이 맛집 게리스그..

보라카이 맛집 쿠보 강추할만한 여행지 [내부링크]

보라카이폐쇄 얘기가 나오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가깝고 여행경비도 제가 알기로는 최저수준인 보라카이를 갈 수없다니 쫌 아쉬운데요, 환경을 정화하기 위해서 폐쇄한다니 필리핀대통령의 용기가 대단하다고 생각되기도하더라구요. 저희가 지난번 갔을때도 하수시설이 제대로 되어 있지않아서 곳곳이 막히고 공사하고, 악취가 나는곳도 있어서 하수시설을 제대로 정비해야 할 거 같다 생각했는데 이런 얘기가 나오네요. 몇개월이든 1년이든 당분간 아름다운섬 보라카이 맛집 쿠보 강추할만한 여행지 알려드릴께요. 사실 필리핀 보라카이 지리를 잘모르기때문에 정확히 어디라고 설명드리긴 그런데요. 현지에서는 유명해서 트라이시클을 타고 가면 금새 찾아갈 거같아요. 보라카이 초등학교 옆 골목으로 살짝들어가서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구요. 이곳..

카사필라리조트 객실소개 보라카이 까사필라 [내부링크]

보라카이가 폐쇄된다는 기사가 나왔죠. 보라카이는 세계3대해변으로 꼽히는 화이트비치가 있어 많은여행객들이 찾는곳인데요. 우리나라 관광객들도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보라카이를 찾는 주요 관광국들이죠. 이 기사를 접하면서 한편으로는 두테르테가 잘 하는것이라 생각하고 또다른 한편으로는 3개월정도는 몰라도 1년폐쇄는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어째든 이기사를 보면서 우리가족이 이구동성으로 나온말은 보라카이패키지여행 안내를 해준 가이드와 현지가이드 걱정이었답니다. 모두 까를로와 바이브는 어떡하냐 였거든요 ㅎ 보라카이 폐쇄되기전 마지막 보라카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중 보라카이리조트 객실이 궁금한분들을 위해 카사필라 리조트 객실소개 와 보라카이 까사필라리조트 시설을 보여드리께요 카사필라리조트(까사필라리조트) 는..

pic리조트 사이판 부대시설 휴양하기좋은 리조트 [내부링크]

사이판은 우리나라에서 4시간남짓이면 도착하는 아주 가까운 해외여행지이죠. 그래서 4계절 언제나 가족, 연인, 친구들과 많이들 찾는곳인데요. 그중에서도 pic리조트는 특히나 우리나라여행객들이 많이 묵는 숙소이기도 합니다. pic리조트에서는 숙박과 식사, 놀거리, 전용바다, 그리고 부대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서 사이판패키지 여행으로 많이들 가는 3박4일이나 3박5일로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죠. 오늘은 pic리조트 사이판 부대시설 휴양하기좋은 리조트 알려드릴께요 부대시설은 사이판pic리조트 숙박동 후면부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당연히 모두 무료 이용하면 된답니다. 건물 뒤쪽으로 이동하면 가장먼저 만나는곳은 테니스코트에요. 잘 만들어진 테니스코트에서 테니스를 좋아하시는분들은 즐기시면 되겠네요 이곳 사이판리조..

사이판pic 리조트 해외가족여행지 엿보기 [내부링크]

사이판pic 리조트 해외여행지로 많이 선택하시죠? 남태평양에 위치한 사이판은 괌과 함께 가족여행지 및 휴양지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괌이 쇼핑과 해양스포츠의 천국이라면 사이판은 휴양중심의 아름다운 섬이랍니다. 무엇보다 괌과 사이판은 우리나라에서 출발하는 여행지중 4시간 남짓한 짧은 비행시간으로 도착해서 더더욱 좋은곳이구요 사이판은 괌에 비해 여행비용이 더 저렴해서 가족단위 여행이나 어린자녀와 참 좋은 것인거 같아요 이처럼 가족여행지로 너무나 좋은 사이판pic 리조트 해외가족여행지 엿보기 를 해볼텐데요 입구에서부터 들어가볼께요. 인천공항에서 4시간을 날아 사이판공항에 도착하면 10분정도 거리에 사이판pic 리조트에 도착할 수가 있는데요. 많은분들이 홈쇼핑이나 소셜상품을 이용한다면 사이판패키지여행을 ..

보라카이 카사필라 리조트 조식 맛있어 [내부링크]

보라카이여행 일정이 잡히셨나요? 보라카이패키지여행을 선택하면 많은분들이 홈쇼핑을 통해서 구입을 하게될텐데요. 가족 전체가 여행을 계획했다면 아무래도 헤난가든등 좋은 리조트들은 가격이 상당하고 50만원대 저렴하게 보라카이여행을 다녀올 수있는 상품의 리조트는 많은 상품들이 카사필라리조트와 라까멜라리조트를 가게 되어있더라구요. 제가 구입한 상품도 카사필라리조트였는데요, 상품후기를 보니 라까멜라리조트보다 업그레이드 된곳이 카사필라리조트라고 해서 안심하고 갔죠. 일단 카사필라리조트는 가성비는 좋은 리조트 같았어요. 테이블이 없고 다소 좁아서 불편했지만 그래도 다른곳에 투숙한 보라카이패키지여행 일행들의 말을 들어보니 그런대로 이곳은 정전도 없고 냉방도 잘되고, 무엇보다 물이 잘나와서 좋았어요. 그리고 중요한 리조트..

보라카이음식 몽골리안바베큐 궁금하지 [내부링크]

특보라카이 현지음식은 분명아닐텐데, 이름은 아주 입맛을 땡긴 몽골리안바베큐를 석식으로 제공한다고해서 라까멜라리조트 1층으로 향했습니다. 보라카이패키지여행 상품중 그냥 바베큐라고 해서 당연히 고기 바베큐라 생각해서 점심이 많이 부실했지만 저녁을 대비해서 편의점을 포기하고 맥주한잔으로 버티다고 가이드의 연락을 받고 후다닥 도착했는데요. 헐 헐 눈을 씻고 눈을 굴려봐도 고기를 굽는곳이 보이질 않아요. 그저도 첫날 먹었던 닭고기 카레와 조개찜 그리고 별로 손이 안가는 음식이 몇가지가 전부, 정녕 이곳이 바베큐장이라는 말인가 ㅠㅠ 다를 보라카이음식 중 몽골리안바베큐 궁금하지 않을 수없는 메뉴인데요. 특히 아이들의 실망감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ㅎ 가이드분의 설명을 듣고나니 완전착각중에 착각 몽골리안바베큐는 고기바..

보라카이맛집 아리랑 카레와돼지고기 [내부링크]

보라카이여행을 지금가면 매우 저렴할듯 한데요. 보라카이는 동남아 여행지중 가장저렴한 가격이라 많이들 가시는거 같아요. 물론 한국에서 4시간이상을 날아가서 1시간반을 다시 버스를 타고 이동해서 다시 배를타고 보라카이섬으로 이동해야하는 긴 여정이지만 그 또한 여행지에 대한 설레임 때문에 힘듦이 싹 사라지더라구요. 하지만 보라카이섬에 도착해서 하루가 지나면 바로 뭘 먹을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을텐데요. 오늘은 보라카이맛집 아이랑 카레와돼지고기 찌개가 맛있는 곳이에요. 저는 보라카이여행이 처음이라서 어쩔수 없이 보라카이패키지여행을 홈쇼핑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한끼를 제외하고 전일정 식사가 포함된 상품이었죠. 물론 식사불포함 상품을 선택해서 보라카이현지음식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가족전부가 이동하다보니 먹을거 고민없이..

부천 삼겹살 맛집 캠핑즐길수있는 와이드그릴 가격 [내부링크]

삼겹살은 누구나좋아하는 메뉴이죠 그래서 집에서도 많이 먹지만 외식메뉴나 한잔 메뉴로 사랑받는 메뉴이죠. 오늘은 최근에 가본 특별한 분위기의 삼겹살집이 있어서 소개를 해보는데요. 부천 삼겹살 맛집 캠핑을 즐길수있는 와이드그릴 이라는 곳이에요. 제 기준에서 보면 삼겹살은 특별할 거 없을거 같지만 특별하게 고르는데요. 맛집이라고 검색되는 곳보다는 저렴하면서 고기질도 괜찮은 여기서 수입산이든 국산이든 상관없이요, 두툼한 주먹고기 이든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특별한 분위기의 삼겹살인지를 보고 결정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곳이 바로 세번째 조건에 맞는 곳이 었답니다. 이곳이 와이드그릴이라는 곳인데요 7호선 종합운동장역에서 가까워서 부천시민들뿐만아니라 인근시에서도 찾아올 만한 곳이더라구요. 저도 이곳을 지나가면서 캠핑장..

스탠딩책상 니스툴 스탠드업데스크 서서책상 후기 [내부링크]

나이가 먹어가면서 허리도 아프고 목도아프고 이곳저곳 고장이 나는데요. 특이나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무직의 경우에는 통증을 호소하는분들이 많죠. 저도 몇년전 허리디스크 진단을 받고 의자도 바꾸고 책상도 바꾸고 해봤지만 나아지진 않더라구요. 서서책상이 좋다고 해서 얼마전부터 스탠딩책상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런데 딱 눈에띤 상품이 니스툴이라는 스탠드업데스크였어요. 일단 다른제품보다 가격이 싸도 좋았답니다. 오늘 도착한 [니스툴 nistul]스탠드업데스크 S-27" 블랙 제품이에요. 생각보다 엄청난 무게라 여자분이 혼자 들 수없는 무게이고 남자가 들기에도 벅차서 두사람이 들어야 하겠더라구요. 혼자 포장을 벗기기에도 어려움이 있네요. 꺼내놓고 보니 니스툴 스탠딩책상은 책상본체와 모니터 받침대 그리고 나사와 ..

압구정역주차장 저렴한곳 [내부링크]

압구정역을 많이가시나요? 저는 사실 강남인근에 살지않아서 이번에 업무차 압구정역을 가게되었는데, 보통은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지만 차를 가져가야할 일이 생겨서 주차장을 알아봤더니 압구정역주차장 저렴한곳이 세군데 정도 검색되더라구요. 두군데는 직접 가봤고 한곳은 정보만 알고 있어서 한번 알려드릴께요. 압구정역을 목적은 압구정로데오거리나 가로수길때문에 가는것이 대부분일텐데요. 먼저 압구정역에서 가까운 공영주차장을 소개해드릴께요. 바로 압구정현대백화점바로옆에 있는 압구정 공영주차장이에요. 압구정역과 가깝기 때문에 바로 찾을수가 있는데요. 휴일에 경우에는 현대백화점을 방문하는 쇼핑객들때문에 오후시간이 되면 자리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오전시간에는 그래도 한산한 편이구요. 제가 11시쯤 도착을 했느데 주차장이 한산..

과천지식산업센터 아파트형공장 지식정보타운 분양 일정 [내부링크]

과천지식산업센터 아파형공장 지식정보타운 분양 일정 이 궁금하시죠? 아직까지도 공식적으로 배포된 자료가 부족하죠. 하지만 언론보도는 많이되고 있어요. 일단 아파트관련해서는 행복주택과 임대주택이 들어서는 s3,7,10,11,12블록을 제외하고 민간분양을 주축으로 9블럭의 공공분양이 예고돼있어요. 일반분양은 전용면적기준 60~65제곱미터기준이니 소형평수는 아니네요 분양은 올해부터 2019년까지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며 2021년에 마무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곳에는 신설되는 4호선지식정보타운역과 함께 8200여대세 공동주택과 중학교1곳과 초등학교2곳이 신설될거라는 소식도 있구요. 공공택지이므로 입주자모집일 당시 1년이상 과천시에 무주택 거주자ㅇ하며 30%를 우선공급하니 이기준에 해당하는 분들은 로또가 당첨된거라 진..

담양현지인맛집 이니님도 다녀간 강의리 추어탕맛집 [내부링크]

남쪽 지방에서 최근 몇년 가장 뜬 여행지를 꼽으라면 담양을 들 수있을것이다. 남도여행하면 해남땅끝마을, 여수, 순천등 해안지역과 지리산주변의 구례남원등이 널리 알려졌는데,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담양여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수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있는 죽녹원을 비롯하여 소쇄원, 메타쉐콰이어길과 더불어 메타프로방스까지 주말이면 수많은 관광객을 담양으로 향하게 하고 있다.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 강의리 추어탕집에 도착했다. 아직 오픈전인지 사람이 아무도 없다 하지만 친구가 하는말이 몇분만 있으면 사람들이 몰려들거라 했다. 담양에는 이미 여러 맛집을 가보았다 소갈비, 돼지갈비도 여러곳 맛을 보았고, 대통밥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다. 그런데 담양까지와서 추어탕이라니 크게 와닿지는 않는다. 가게 입..

비트코인 전망에 대한 부정론자들에 대한 반박 [내부링크]

블록체인 비트코인이 등장하기전 최근 몇년간 유행한 산업용어가 있는데, AI로 대표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그리고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이죠. 비트코인에 부정적인 전문가들은 이는 비트코인과 같은 블록체인 응용프로그램에기반하지 않는 무관한 산업이며, 이 수천 수만의 기술산업이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고 금융산업에도 큰 영향과 혼란을 가져오고 있다고 주장하면서이미 페이팔로대표하는 수십개의 온라인지불서비스를 수억명이 하루에도 이용하고 있다고하한다. 그러면서도 불과 몇년전 등장한 이런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등의 산업혁명은 인정하면서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산업에 대해서는 경제학자들을 중심으로 매우 부정적으로 보고있다는것이다. 지금은 경제학자와 기술자와 전혀다른 논점을 가지고 충돌하는 향상이다...

FIFA18 닌텐도스위치리뷰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의 FIFA는 FIFA의과거 PS Vita, 3DS 및 기타 모바일 버전과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최고입니다.그러나 현재의 콘솔사촌 인 PS4 / Xbox One의 FIFA 18과 비교하면 기능이 부족하여 아쉽습니다.드리블링은 조작성이 정확하고 PS4 / Xbox One보다 전반적인 일치 속도가 빠르며 스위치의 즉각적인 픽업 앤 플레이 감각에 더 잘 맞습니다. 해설은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PS4와 Xbox One에서와 마찬가지로 샷이 터지지 않으며 플레이어의 지시 생략은 실망스럽습니다. FIFA의 스위치 포트에는 Pro Clubs와 The Journey가 없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플레이 할 수있는 유일한 옵션은 킥 오프 (Kick Off)와 커리어 모드입니다. 커리어 모드는 FIFA 16..

담양숯불갈비 수북회관 담양돼지갈비 맛집 [내부링크]

지난번 담양청소년수련원에서 친구들과 모임을 갖고 저녁을 먹으러 가까운곳에 맛집을 찾아 나섰는데요. 담양에 왔으면 담양숯불갈비 를 먹어야한다며 작년에 먹어서 맛있었던 죽녹원쪽으로 이동을 하려 했으나 마침 도착한 광주에 사는 친구가 멀리갈 필요없이 바로 아랫쪽에 수북회관을 가면 된다고 해서 담양숯불갈비 수북회관 담양돼지갈비 맛집으로 향했습니다. 수북회관 꿀꿀숯불갈비라는 간판이 보이는데요 담양청소년수련원을 올라갈때 왠차가 많다 생각하고 그냥 올라갔는데 지금 내려와서 보니 이곳이 담양맛집이긴 한가 보네요. 넓은 주차장에 차량이 한가득이네요. 담양숯불갈비 집에서 볼 수있는 흔한풍경. 숯불앞에 앉아서 연신 고기를 굽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굽은 등을 보니 괜시리 미안해 지더라구요. 그래도 이번에는 겨울철에 가서 여기서..

스펠포스3 게임 리뷰 펌 [내부링크]

스펠포스3게임 리뷰 펌. 일부 크로스 장르 게임은 믹스 볼의 재료처럼 혼합되지만 나머지 두 개는 나란히 놓을 수 있습니다. SpellForce III는 롤 플레잉과 실시간 전략 요소를 결합한 후자의 범주에 속합니다. 최종 결과는 통일되지만 아무것도 아닌 대조적 인 디자인 덕분에 일관된 일상에 빠지지 않게됩니다. 또한 한 차원 높은 모험가의 세계관을 일반 군대를 통제하는보다 광범위한 관점으로 확대하여 고정 관념의 판타지 RPG의 전망을 넓혀줍니다.오프닝 미션은 확장 된 자습서 역할을합니다. 먼저 롤 플레잉 방법에 대한 기본 사항을 제공 한 다음 대규모 전략을 통해 적을 공격하는 기본 건물 전략으로 이동하십시오. 당신은 영웅의 작은 파티의 일환으로 고블린이나 언데드 또는 거대한 거미의 괴상한 갱을 살해하고 ..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식 [내부링크]

비트코인에 대한 반대론자들과 부정적인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이 항상 주장하는것이 바로 비트코인이 테러리스트나 범죄집단에 이용될 수있다는 것인데요. 그에 대한 자세한 주장을 뉴스기사를 통해 알아보도록하죠. 비트코인은 테러리스트가 치명적인 공격위한 은밀한 자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테러리스트들이 사용하는 최신도구 중 하나는 새로운 종류의 폭탄, 총기, 자살 조끼가 아닙니다. 이 도구는 정부와 은행의 개입없이 분산 된 컴퓨터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가상 통화를 만들고 교환하는 비트코인입니다.비트코인 거래는 익명으로 완료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상 화폐는 테러리스트를 비롯한 범죄자가 정부 기관 및 법 집행 기관으로부터 금융 거래를 숨기는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Bitcoin은 언제어디서나 보내고 현금으로 전환하여 은행..

비트코인 중국 소식통 [내부링크]

중국은 비트코인 채굴장에서 "질서 정연한 출구"를 원한다라고 밝혔습니다.비트코인 채굴은 중국의 마지막 다리 일 수 있습니다.미국 인터넷 금융 규제 기관인 인터넷 금융 위험 관리의 일류 그룹은 지방 정부가 비트코인마이닝 작전 비즈니스를 "질서 정연하게"유도 할 것을 요구하는 통지문을 발송했습니다.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은 중국이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에게 전기 공급을 제한 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는 "현재 가상 통화를 생산하는 소위 '채굴'기업이있다. 그들은 1 월 2 일에 발표 된 문서에 따르면 엄청난 양의 자원을 소비하고 '가상 화폐'에 대한 투기를 불러 일으켰다.인터넷 금융 규제 기관의 현지 사무소에 발행 된이 문서는 지방 당국에 전기 가격, 토지 이용, 세금 및 환경 보호와..

비트코인은 통화가아니라 자산 - 이스라엘중앙은행 [내부링크]

비트코인 세계news 비트코인은 통화가 아닌 자산이라고 이스라엘의 중앙은행이 밝혔죠. 이스라엘 중앙 은행은 비트코인(bitcoin)과 같은 가상화폐를 실제 통화로 인식하지 않을 것이며, 은행과 고객들에게 그러한 활동의위험을 모니터링하기위한 규제를 고안하는 것이 어려웠다 고 밝혔다.나딘바우트트라텐버그 부지사는 이스라엘 은행들이 일부 고객이 비트 코인을 사기 위해 돈을 이체하기가 어렵다고 공개적으로 불만이 제기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것은 중앙 은행이 해결할 수없는 것입니다. 다른 중앙 은행들도 같은 문제에 직면했다는 이스라엘 의회 재무위원회 회의에서 투자자들에게 비트 코인 (bitcoin)에 대한 정부의 책임이 없다고 지적하면서 "이스라엘 은행의 입장은 금융 자산으로 봐야한다는 입장이다. 나디바우트는 ..

비트코인 열풍을 사이버범죄자들이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가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불타고 있습니다. 크립토커런시는 지난 몇 주 동안 수천 달러의 가치를 뛰어 넘었고 모두가 그 달콤하고달콤한 파이를 얻고 싶어합니다. 자연스럽게 사이버 범죄자를 포함합니다. 온라인 도둑은 암호 열풍을 악용하기 위해 모든 트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훔쳐서 사용자의 컴퓨터에 악성 코드를 설치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사이버 범죄자들은 가능한 한 모든 방법으로 암호 해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McAfee의 수석 과학자 인 Samani는 " 골드 러쉬 접근 방식이 분명합니다. 범죄자들이 그런 방식으로 돈을 벌고 있다고 말하며 그리고 그렇게하기 위해 그들은 컴퓨터를 납치하여 스스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그것의 인기는 그 가치와 함께 지금 급증하..

사이판 자유여행 마나가하섬 스노클링 준비물 [내부링크]

12월에는 수능이 끝나서 가족여행도 많이가고 곧있을 연말연시와 방학에는 가족여행과 연인끼리 해외여행도 많이 계획하실텐데요. 저렴한 비용으로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가까운거리에 있는 사이판여행이 큰인기를 끄는게 사실입니다. 사이판자유여행을 제외하고 사이판패키지여행을 가면 마나가하섬은 필수코스인데요. 보통이튿날이나 삼일째에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그럼 사이판 자유여행 마나가하섬 스노클링 준비물 이 뭐가 있는지 알아볼께요. 사이판섬에서 마나가하섬까지는 북서쪽으로 여객선으로 30여분이면 도착하는 둘레 1.5km규모의 작은섬이지만 사이판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섬이기도하죠. 보통 사이판패키지 여행을 하면 반나절코스로 일정이 짜여져있는데, 자유여행이라면 반드시 하루코스로 해야하고 패키지여행이라 하더라도 오후일정이 없다..

사이판마나가하섬 갈때 준비물 [내부링크]

사이판마나가하섬 갈때 준비물을 알고가면좋겠죠? 겨울에 가기좋은 여행지 따뜻한 남쪽나라 바로사이판이죠. 12월의 사이판은 건기가 시작되는 계절로 여행하기도 아주 좋은 날씨랍니다. 사이판은 우리나라에서 4시간30분정도로 가장가깝게 해외여행을 갈 수있는곳이라 인기가 높은곳인데요. 우리나라외에 외국서도 인기있는 관광지이죠. 사이판여행을 가는것은 물놀이하러가는 것이라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어린자녀들과함께라면 숙소는 사이판pic리조트가 좋고 청소년들과 가족이라면 120m슬라이드가 있는 월드리조트가 좋겠네요. 그다음으로 섬안에 섬이면 뺴어난 풍광과 아름다운해변 그리고 스노쿨링을 즐길수 있는 바다, 바로 사이판마나가하섬인데요. 사이판패키지여행이든 자유여행이든 꼭 가봐야할 사이판필수여행코스죠. 사이판서쪽에 위치한 마나가..

4베이단점 고층아파트단점 [내부링크]

아파트를 건설할때 기존의 획일적인 판상형아파트에서 타워형아파트 건설이 붐을 이루다가 최근 몇년간은 4베이아파가 주류를 이뤘는데요. 이제는 아파트분양시장에서 4베이는 대세로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 또한 2011년부터는 소형평수인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 아파트에서도 4베이가 적용되면서 구조가 4베이냐 그렇지않냐에 따라 청약경쟁률도 달라지고, 프리미엄 금액도 차이가 나기도 했죠. 그런데 4베이가 뭔가요? 베이(bay)전면에 위치한 발코니와 맞닿은 벽과벽 사이공간을 말하는데 쉽게 말해 앞 창에 몇칸이 위치하고 있느냐로 이해하면 될듯해요. 그래서 4베이라 하면 발코니와 접하고 있는 거실과 방갯수가 네개라고 보면 되겠죠. 가장 인기있는 34평형 아파트를 예를 들때 방이3개고 거실이 있다면 기존의 판상형 아파트는..

층간소음으로 계약해지가능? 집주인의무와세입자의무 [내부링크]

층간소음이 심각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는간에 분쟁과 다툼은 물론이고 강력범죄까지 불러오는등 많은 문제를 안고있죠. 이는 우리나라에서 다세대, 아파트등에 주로 거주하지만 그동안 층간소음문제에는 소홀하였고 공동체사회에서 개인사회로 변모하면서 이기주의가 팽배하여 이웃간에 왕래와 배려도 거의 없기 때문일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집을 건설한 건설사들이 보이는 외관에만 치중한 나머지 바닥의 두께와 방음에는 신경을 쓰지 않은것이 가능큰 원인일 것입니다. 층간소음을 측정해보고 이사를 할 수도 없고 층간소음으로 계약이 가능? 한지, 집을 임대하고 세를살때 집주인의무와세입자의무는 무엇인지 알아볼께요 이사집을 보러갈때 햇빛은 잘들어오는지, 물은잘나오는지, 환기는잘되는지, 곰팡이핀곳은 없는지 꼼꼼이 살피지만 사실 이사집..

가상화폐 비트코인전망 이더리움 전문가진단 [내부링크]

요즘 비트코인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도대체 비트코인, 비트코인하는데 뭐지? 일상대화가 비트하세요? 비트하니? 를 심심치않게 들려오는걸 보면 비트코인이 뜨는상품인거는 분명해 보입니다. 저도 몇개월전만해도 비트코인=사기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는데요. 제가 근무하는 곳이 사무실밀집 지역인데 비트코인 관련 회사들이 생겼다 사라졌다를 반복하고 다단계업체와 유사한 생각이 들정도로 어르신들의 통행이 많았던터라 그리 생각할 수밖에 없었죠. 또한 불과 1달전만에도 비트코인은 사기다, 비트코인 거품이다, 비트코인은 위험하다등등의 관련기사가 쏟아져 나왔는데, 요즘 분위기가 확 바뀌었죠. 이곳저곳 이름난 금융회사들이 비트코인투자에 나선다는 소식과 실제 비트코인이 실생활에서 쓰여지는 사례가 계속 보여지고 있죠. 그..

비트코인 블록체인 가상화폐 쉬운설명 [내부링크]

비트코인 블록체인 가상화폐 쉬운설명을 해주는데가 없을까 찾아보다가 마침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페에 대해 쉽게 설명이 된거 같아 첨언하여 포스팅해봅니다. 불과 1달전만에도 비트코인 관련한 기사가 눈에 띄게 보이지않았는데 1달사이 1,000만원을 돌파하는데 불과 45일밖에 걸리지 않았고 무려 66%가 상승하여 거품논란과 대세논란이 논쟁이 붙어 연일 기사를 쏟아내고 있죠. 지난번1,300만원을 돌파한 이후 12백만원대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는 현재 비트코인시세 인데요. 왜이렇게 비트코인 광풍이 부는지 먼저 비트코인 블록체인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비트코인에대한 사람들의 인식 1,000만원대를 돌파한 이후로 많은사람들이 그때살걸, 예전내가 알고있을때는 몇만원이었는데등 탄식을 늘러놓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종종볼 수있..

사이판pic 식당 씨사이드그릴 후기 [내부링크]

사이판pic 식당 씨사이드그릴 후기입니다. 사이판pic리조트에는 부페식당 마젤란과 해변가 분위기좋은 양식당 씨사이드그릴, 워터파크옆의 철판요리 이슬라 그리고 해변가의비치바비큐 장소인 비치사이드그릴, 스파게티 피자 우동등을 먹을수있는 갤리 마지막으로 워터파크 안내소 옆에 있는 술과 음악을 즐길 수있는 부이바가 있죠. 우리는 사이판pic골드패키지여행상품을 예약해서 석식한끼를 제외하고 모두 마젤란에서 먹는 상품으로 선택했는데요. 물론 밖에서 석식불포함을 선택해서 해결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과동기들과 가족들과 함께라 인원이 많은터라 그냥 pic리조트내에서 모든것을 해결하기로 했죠. 불포함석식인 이튿날 선택한 식당은 pic리조트 양식당이 씨사이드그릴로 선택했죠. 새까만 사이판하늘에 점처럼 보이는 달빛도 아름답구요 ..

화성 융건릉 점심 맛집 [내부링크]

화성 융건릉 점심 맛집 으로 어디를 갈까~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나오는 곳이 융건릉입구에 한정식집이더라구요. 근처에 갈비집도 있고 음식점들이 여러개 있는데, 기다리기 싫어하고 포스팅이 너무많은 맛집소개는 신뢰하지 않은편이라 유명맛집은 패스하고 뒤편에 있는 해장국 간판을 보고 발걸음을 옮깁니다. 지금과같은 추운날씨에는 더욱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융건릉주차장에서 보면 담장너머로 이곳 해장촌이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담장이 둘러쳐있어서 한참을 삥돌아 입구로 올 수있었어요. 이미 여러대의 차량이 있는것을 보니 우리와 같이 해장국이 땡기는 분들이 오셨는거 같네요. 주메뉴는 감자탕과 해장국인듯 하네요. 해장촌 화성 융건릉 점심맛집에 들어서니 몇몇분은 식사를 하고 빠져나오시고 우리와 함께 다른 한팀도 ..

사이판pic리조트 마젤란 식당 후기 [내부링크]

사이판pic리조트 마젤란 식당 후기를 올려드립니다. 사이판여행에서 숙소를 pic리조트로 잡거나 아예 사이판pic골드패키지상품으로 예약을 하면 대부분의 식사를 부페로 된 마젤란에서 대부분하게 되는데요. 이곳말고도 여러개의 식당이 pic리조트에 있긴하지만 우리는 이곳이 입맛에 맞아서 4일여행중 두번을 제외하고 모두 이곳 마젤란식당에서 해결했죠. 사이판pic리조트 골드카드의 경우에는 타올등을 교환해주는카드와 이곳 식당을 이용할 수있는 카드를 2장주는데요. pic식당을 갈때만다 골드카드를 지참해야해죠. 시간 맞춰서 가야하는데, 아침을 안먹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우리는 꼬박꼬박 아침을 다챙겨 먹었답니다. 입구에서 카드를 내밀려 룸넘버를 물어보고 룸넘버를 대면 카드에 일일이 체크를 해주는 방식이죠. 사이판pic리조트..

사이판여행 타포차우산 atv는필수 [내부링크]

사이판여행 타포차우산 atv는필수라는 여러 여행자들의 포스팅에 우리일행도 산악오토바이인 atv를 신청했죠. 대부분의 사이판여행 패키지에도 포함되는 타포차우산을 오르는 여행상품은 정글투어를 통어 차를타고 정상까지 오르는방법과 최정상까지는 아니지만 부근까지 산악오토바이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 있답니다. 우리는 사이판pic 골드패키지 상품으로 사이판여행을 와서 자연스레 타포차우산 관광일정을 포함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여성분과 어린청소년들이 다수여서 사이판atv 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싶어 정글투어로 계획을 했는데, 의외로 여성동반자들이 이럴때 아님 언제 타고 보겠냐 그냥 진행하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현지에서 산악오토바이 상품을 선택하는 방법과 한국에서 떠나기전 신청하는 방법중 어느것이 싼가 봤더니 비슷비슷..

광명지식산업센터 의료복합클러스터 아파트형공장분양 [내부링크]

광명지식산업센터 의료복합클러스터 아파트형공장분양 소식이 솔솔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서울 서남권에서 가장 활발한 개발지역이라면 바로 광명역세권개발 일텐데요. 이미 몇년간 아파트를 필두로 오피스텔,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까지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죠. 또한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3대 인구유입 유통업체가 밀집되어있는곳이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곳이기도하죠. ktx광명역 또한 초기 허허벌판에 가까웠던곳이 이용객증가로 주차장면적이 계속 증가하고 곳곳에 공사가 진행중이어서 개발지역다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네요. 지난8월에 광명역세권개발 지역에 호재가 하나 떳는데요 바로 ktx광명역 북측 방향에 공터로 남아있던 곳에 중앙대학교 병원이 들어설거라는 것이었는데요. 광명지식산업센터 의료복합클러스..

세입자 반전세 대처법 / 세입자가 경매 직접낙찰받는 이유 [내부링크]

이번주 알아보는 알쓸팁은 세입자 반전세 대처법 / 세입자 경매 직접 낙찰받는이유에 알고 갈께요. 몇년전부터 갈수록 전세매물은 없어지고 월세로 전환되면서 반전세시대가 도래했는데요. 이제 반전세라는 흐름을 거역할 수는 없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모색할 때이죠. 반전세는 간단히 말해 보증금을 지불하고 매월일정액을 지불하는 월세와 유사한데요. 전세매물이 귀하고 전세금 상승기에는 집주인이 전세금 상승분을 월세로 대신받는 것을 반전세라 합니다. 이는 최근 몇년간 지속된 은행이자의 저금리현상과 전세난에 기인한 것이죠. 이때 임차인이 알아야할 중요한것이 바로 전세금월세전환율이죠. 월세전환율은 전세금일부를 월세를 지불해야할때 비용을 년이율로 계산한 수치이죠. 각지역별로 월세전환율이 정해져있으니 확인하여 내 반전세금..

계약만기후 계속월세내야하나 월세계약시 특약사항 [내부링크]

오늘도 알아두면쓸데있는팁 두가지를 알고 갈께요. 바로 계약만기후 계속월세내야하나 월세계약시 특약사항 을 함께 알고가도록 하죠. 원룸등을 월세로 계약하고 만기가 도래하여 집주인에게 통보하고 만기일에 보증금을 반환할 것을 촉구했지만 집주인의 대답은 집이 나가면 빼주겠다는 경우가 실제로 많죠. 여유가되면 임차권등기를 해놓고 이사를 가면좋겠지만 보증금을 받아야만 이사를 갈수 있는 경우라면 난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어쩔수업싱 임대가 나갈때까지 그집에서 거주를 할 수밖에 없겠죠. 이런경우 계속월세내야하나? 결론적으로는 그집에서 사는동안에는 월세를 내야합니다. 일단 원론적인 절차부터 얘기를 해볼께요. 일단 계약만료 1개월전까지는 반드시 임대인에게 계약종료와함께 이사를 가겠다는 의사를 표해야합니다. 구두로하기보다는 문..

분양권 입주권 명의변경과 분양권소득증빙 [내부링크]

밤사이 제법 내린눈이 낮이되니 대부분 녹아내렸네요. 1일1포스팅을 원칙으로 하고 싶은데 이리저리 급한일을 처리하고 보면 깜박하는 수가 있는데요. 간만에 알아두면쓸데있는팁, 분양권 입주권 명의변경과 분양권소득증빙 주의할점에 대해 알아볼께요. 새아파트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대표적인 방법이 분양신청을 하여 당첨을 받는경우가 있고, 원하는 현장에 당첨자격이 안돼서 분양권을 구입하거나 재건축, 재개발 현장의 입주권을 구입하는 방법이 있을 거에요. 재개발이나 재건축의 경우 관치처분계획인가 이후에 입주권이 부여되는데요 조합원들에게 돌아가고 남은 물량을 일반인에게도 분양을 하게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분양받을수 있는 권리가 분양권이죠. 이처럼 입주권이나 분양권은 일반적인 부동산매매와 마찬가지로 매매를 할 수 있는 권리이죠...

사이판pic 객실은 어떻게 생겼나 [내부링크]

사이판여행을 홈쇼핑을 통해 패키지로 다녀왔는데요 사이판pic리조는 리조트내에서 모든것을 해결할 수가 있어서 연인이나 가족여행지로 그만인데요. 특히 어린자녀가 있는 가족여행에는 이보다 좋은 곳은 없는거 같더라구요. 다만 사이판pic리조트가 만들어진지 오래된탓에 시설은 노후화되어 있더라구요. 골드카드패키지로 객실이 디럭스로 업그레이드 되어 배정되었는데요. 우리가 배정받은 방는 나름 전망이 괜찮고 만족할만한 615호 객실이었답니다. 발코니에서 보면 이처럼 사이판pic 리조트 워터파크가 한눈에 들어오구요. 멀리 사이판에 바다도 바로 보이죠. 사이판pic 객실내부인데요. 전체적으로 낡은가구와 낡은 시설이 마치 우리나라 90년대 모텔을 온듯하더라구요. 침대는 더블사이즈 2개가 설치되어 있어서 넓고 편안하게 잠을 잘..

사이판pic 골드카드면 카누도공짜 [내부링크]

오늘은 지진으로 연기된 수능을 치르는 날입니다. 갑작스런 연기에 수험생 컨디션조절에 애를 먹었을텐데요. 부디 모든 수험생들이 그동안 고생하고 노력한만큼 좋은결과가 있길 바라구요. 더더욱 간절히 기도해야할 친구가 저도있네요. 사이판여행정보를 알려드리는데요. 바로 사이판pic리조트 골드카드면 카누도공짜 인 정보이죠. 사이판pic는 가족과 연인여행지로 최적인곳인데요. 특히 pic골드카드 하나면 리조트내에서 모든것을 해결할 수있고 대부분을 공짜로 이용할 수있죠. 오늘은 사이판pic 전용바다에서 즐길수 있는 카누타는법인데요. 사이판pic골드카드를 소지하고 워터파크앞에서 비치타올을 대여한후 왼편바닷가로 나오면 바닷가에 부스가 하나있는데, 골드카드를 제시하면 카누를 저을 노를 공짜로 대여해주죠. 시원한 열대소나무 그..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산업센터분양 엄청난관심 [내부링크]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산업센터분양 엄청난관심 이사전에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는 최근 지난15일부터시작한 지식산업센터권장용지 참가신청서가 접수되면서 부터이죠. 이전에 실시된 지식산업센터 용지 설명회에도 수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죠. 이번 참여신청접수 마감 결과도 실로 엄청나네요. 최고 122대1의 8블록의 경우처럼 과천지식산업센터분양 에 대형건설사들과 지식산업센터 전문건설사들이 너도나도 뛰어든 형국이네요. ※ 본정보의 이미지및 관련정보는 과천시와경기도시개발공사 공식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제공합니다 대한민국지식산업신일번지를 표방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공공주택지구내에 지역경제 활성화와 자족기능 확충을 위한 지식기반산업용지공급을 목적으로 하고있답니다. 이곳의 유치업종은 ..

사이판여행정보 pic리조트 워터파크 [내부링크]

사이판여행정보 pic리조트 워터파크에 대해알아보죠. 사이판pic는 리조트내에서 모든것을 해결할 수가 있어서 가족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인데요. 리조트내에는 유수풀, 풀장2개, 수영장, 인공써핑장등도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곳이죠. 유아들이 있다면 지하1층 당구대 앞쪽에 위치한 유아풀에서 놀면되구요. 유치원생이상이라면 2개의 풀장에서 물놀이를 하면 된답니다. 사이판pic리조트 내에 있는 2개의 풀장중 각각 깊이가 다르니 연령에 맞게 물놀이를 즐기면 되구요. 2곳에는 각각의 워터슬라이드 출구가 있으니 그에 맞게 번갈아가면서 물놀이 시설을 즐기시면되요. 사이판여행정보 pic리조트워터슬라이드는 길이는 짧지만 그래도 꽤스릴있는 놀이기구인데요. 어른들이 타기에도 정말 재밋더라구요. 특히나 마지막 입수시에는 물먹을 각오..

싸이판 pic 리조트앞바다 즐길거리가 이거저거 [내부링크]

오늘과 같이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날엔 더욱더 가고싶어지는곳이 싸이판여행인데요. 싸이판 pic 리조트앞바다 즐길거리가 이거저거 많죠. 싸이판pic리조트는 리조트전용 바다가 있기 때문에 워터파크시설을 즐기다가 바다로나가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은곳인데요. 더더욱 pic골드카드만 있으면 모두 공짜라는 사실~ 싸이판 pic리조트 앞바다도 마찬가지도 바다지만 호수같이 잔잔하죠. 잔잔한바다와 열대소나무아래 비치체어에 누워있으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저절로 잠이 들게 만듭니다. 아이들은 바다에 풀어놓고 나무아래서 휴식만 취해도 이곳이 정녕 지상낙원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죠. 이곳에서는 스노쿨링장비를 이용한 혼자놀기도 재밋지만 카누타기와 윈드써핑을 배워보는것도 재밋죠. 윈드써핑도 전용강사가 친절히 잘가르쳐..

사이판 가볼만한곳 새섬 다들가는이유가있죠 [내부링크]

사이판 여행에서 경치로는 빠질수없는곳이 사이판만세절벽과 가까이에있는 사이판새섬은 필수여행코스 사이판 가볼만한곳 새섬 다들가는이유가있죠. 사이판패키지여행의 첫번째코스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여지는데요. 첫번째가 사이판만세절벽과 한국인위령탑 그리고 두번째 가는곳이 이곳 사이판새섬이죠. 사이판새섬은 새들이 많아서 새섬이라고하는데, 가이드의 얘기로는 해질무렵에 하늘을 새까맣게 덮을정도로 새들이 이곳 새섬을 보금자리를 찾아 오기때문이라고 하는데, 한낮에 갔을때는 새들은 한마리도 찾아볼 수는 없었구요. 멋진 사이판 바다만 감상할 수있었죠,. 하얀석회암덩어리 해안가옆에 서있는 새섬과 해안이 참 아름다워요. 저는 새파란색 바다도 아름답지만 하늘에 구름이 정말 아름다웠답니다. 새섬전망대에는 소나무같이 생겼지만 소나무는 아닌..

사이판만세절벽 사이판여행후기 [내부링크]

사이판은 인천에서 4시간거리로 남태평양 바다로는 가장 짧은비행시간과 사계절 온화한 날씨때문에 가족여행이나 부부여행을 많이 가는곳인데요. 자유여행이든 패키지여행이든 빠지지 않는 곳이 바로 만세절벽일텐데요. 사이판만세절벽 사이판여행후기 를 올려봅니다. 저희도 사이판패키지 여행이었고 아침출발 비행기여서 첫날 사이판여행코스 일정이 사이판만세절벽, 한국인위령탑, 그리고 새섬을 둘러 호텔로 향하는 코스였는데요. 사이판공항에서 30여분을 달려 도착한 사이판만세절벽이네요. 영어로된 표지판이지만 일본어표기 만세라는 뜻의 반자이푯말이 인상적이네요. 일본의식민지였긴 하지만 엄연히 지금은 미국땅임에도 일본식으로 반자이절벽이라고 써놓을거 보니 새삼 일본의 저력을 사이판에서 느끼게 되네요. 만세절벽가로는 크고작은 위령탑들이 줄줄..

이사준비체크리스트 관리비 공과금 [내부링크]

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대부분 여러차례 이사를 가게되는데요. 여간번거로운일이 아니죠 이사가기 좋아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이사준비체크리스트 관리비 공과금 정산등을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한결 편해질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사갈때 공과금 정산하는방법과 관리비 챙겨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죠. 이사준비체크리스트 우선적으로는 각종공과금인 전기요금, 수도요금, 도시가스요금등을 정산해야겠죠. 또한 명의를 변경하거나 자동이체해지도 챙겨야하죠. 아파트의 경우에는 관리실에 연락하면 관리비 정산을 통해 공과금을 계산해주니 편리한데요. 일반주택의 경우에는 이사오는 새로운 세입자나 주인에게 인계하는 방법이 있죠. 이사날까지 사용한 공과금을 계산하여 새로온사람에게 넘겨주는 방식이죠. 보통 공인중개사사무소를 통해 계약을 하면 그곳에서 알..

최우선변제권 과 우선변제권 의 구분 [내부링크]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하거나 타지역에서 학교생활을 하거나 근무를 하게되면 대부분은 월세나 전세생활을 하게되죠. 여러번 부동산계약 경험이 있으면 몰라도 처음 계약을 할때는 뭐가뭔지도 모르고 그저 부동산에서 시키는대로 계약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렇더라도 내소중한 보증금을 지킬수있는 최우선변제권 과 우선변제권 의 구분과 내용을 알고 있는게 좋을것입니다. 먼저 최우선변제권 은 특별법인 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데 임차한 주택이 경매가 넘어갔을때 소액보증금중 선순위권리자보다 일정금액을 우선하여 변제 받는 권리를 말합니다. 기본요건은 소액보증금에 해당하면서 경매신청등기전에 전입신고와 입주요건르 갖추고 있어야하죠. 이러한 최우선변제 요건을 갖춘 세입자는 경매로 낙찰된 가격의 1/2 범위안에서 소액보증금중 일..

내장산전망대 정읍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한낮인데도 무척 쌀쌀한 주말날씨입니다. 어제오늘 새찬바람이 부니 단풍이 우수수 길가에 떨어지는것이 겨울을 준비하라는거 같습니다. 내장산단풍은 지난주가 절정이었는데요, 이번주에가셔도 막바지 단풍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성수기 내장산단풍인파에 대한 소문을 익히들어 오히려 일찍갔다 제대로 된 단풍을 볼 수없었지만 오늘 내일 가시면 한가로이 마지막 단풍을 즐길 수있지 않을까싶어요. 보통에 경우에는 내장산매표소에서 출발하거나 내장사야영장인근 주차장에서 도보로 출발하여 내장사까지 평탄할 길을 천천히 단풍을 감상하면서 가는것이 일반적이죠. 단체관광객의 경우에는 케이블카를타고 내장산전망대를 오르것을 선호하시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만만치 않죠. + 그래서 우리도 케이블카를 포기하고 내장사까지만 가려고 했는데..

김제금산사 11월여행지 대적광전과미륵전을 마주하다 [내부링크]

또 훌쩍 한주가 지나갔죠 내일은 또 주말입니다. 뒤로갈수록 날은추워지고 낙엽도 다 떨어지고나면 산사여행은 매력이 그만큼 떨어질텐데요. 더 늦기전에 이번주 금산사로 떠나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백제견훤왕때 전성기를 맞았다가 이후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는 김제금산사는 고려때 왕사혜덕이 주지로 부임한때인데요 혜덕은 개성귀족의 아들로 법상종의 대종사가 된 인물이랍니다. 잇다른 왜란으로 완전소실되기전까지 김제금산사의 규모는 실로 엄청났는데요. 전각이23도에, 당료46동, 그리고 누각등의 건물이 24대, 석물도 17점에 달했다고 합니다. 김제금산사 11월여행지 대적광전과미륵전을 마주하다. 1601년부터 35년간 금산사복원공사를 해서 현재모습을 기틀을 다지긴 했지만 3층의미륵전은 재건을 했지만 지난날 대웅전, 약사전, ..

금산사 11월여행 대장전에서 대적광전까지 [내부링크]

어제가 입동이었죠 이제는 가을이라기 보다는 초겨울이라해야 맞은거같은데요. 늦가을에도 초겨울에도 떠나기 좋은 주말여행지 금산사 11월여행 대장전에서 대적광전까지 그 두번째 이야기를 써가겠습니다. 금산사는 김제에 있는 사찰로 백제무왕때 창건되어진 사찰이죠. 조선시대에는 임진왜란때 나라를 구한 승병들의 집결지이기도 한곳이랍니다. 금강문, 천왕문, 보제루를 지나 대적광전앞마당에 들어서면 왼쪽으로 범종각이 위치해있답니다. 누각으로 되어있는곳에서는 범종루 전각형태인곳에서는 범종각으로 명칭이 되어있는데요 이곳 금산사범종각에도 법종과 법고, 목어, 운판등 사물이 보관된곳인데요. 각기 뜻이있는데, 범종은 지옥에서 부처님의 법음을 들려줌으로써 지옥세계에서 고통받고있는 중생들의 악업을 뉘우치고 착한 본래의 모습으로 교화하는..

김제가볼만한곳 모악산 금산사 [내부링크]

점점 날씨가 늦가을로 향해가고있는데요 마치 겨울처럼 삼한사온의 날씨를 보이는듯해요. 어제보다도 기온은 더 오를듯한데 오후에 비소식도 있고 비온뒤로는 또다시 기온이 뚝 떨어질 전망이네요. 그렇지만 더 추워지기전에 오히려 옷만 잘신경쓰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바로 11월인데요. 11월여행지로 좋은 김제가볼만한곳 모악산 금산사 를 소개해 드릴께요. 금산사는 호남고속도로 금산사ic를 빠져나와 15분정도를 달리면 만날수 있는 천년고찰인데요 금산사를 들어가기전 입구에는 산성과 성문이 남아있는데요. 예전금산사를 지키던 성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워낙 유명한 사찰이다보니 당연히 입구에 차를 주차하고 많이 걸어들어갈 줄알았는데 의외로 길이 잘 닦여있고 차도 절안까지 들어갈 수가 있어서 노부모님이나 어린아이들과 함께하기도 좋은..

내장산단풍시기 절정기이른 단풍여행 [내부링크]

지난주말 다른일정으로 남도지역을 다녀왔는데 차량정체가 엄청나더군요. 아마도 절정에 이른 내장산단풍등을 구경하고 돌아오는 차량행렬도 보여지던데요. 내장산단풍기시기 절정기이른 단풍여행 정보를 알아보시죠 올해 기상청발표를 보면 2017년단풍시기는 9.24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11.4일 내장산을 마지막으로 단풍여행 의 절정기를 맞이할 거라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바로 지난주말이 내장산단풍시기 절정기인 11.4일 이었습니다. 몇해전 내장산단풍시기에 맞춰 갔다가 입구도 못가보고 포기한터라 올해는 조금 이르게 출발했는데 이번에는 너무 빠르게 간탓인지 이제 막 시작한 단풍밖에 볼수가 없었는데요. 그래도 볼거리가 많은 단풍여행이었죠. 단풍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내장산단풍은 누구나 가보고싶어하는탓에 절정기에는 시내에서부터 새..

적상산전망대 무주여행 단풍여행 으로유명 [내부링크]

적상산전망대 무주여행 단풍여행 으로유명한 바로그곳, 적상산은 해발1,034미터 덕유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산으로 마치 산이 붉은치마를 입고있는거 같다고하여 적상산이라 불리운다고하죠. 산중턱이 절벽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요새로 이곳 적상산에 있는 적상산성은 최영장군이 축성을 건의했다고 하네요. 적상산성과 안국사를 가기전 적상호 건너편으로 거대한 물탱크처럼 보이는 구조물이 보이는데요 바로 그곳이 적상산전망대에요. 적상산이 덕유산과 함께 단풍여행 으로 유명한데요 적상산전망대를 가는길 또한 구불구불 산길을 오르게 되는데 길가에 붉은 단풍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기도 하죠. 적상호를 끼고 돌아가면 적상산전망대 주차장이 나오고 이곳에서 주차를 하고 물론 입장료는 없어요. 이렇게 둥근구조물을 따라 계단을 오르게 되죠. 이곳..

덕유산자연휴양림 숲힐링 무주가볼만한곳 [내부링크]

덕유산자연휴양림 숲힐링 무주가볼만한곳 을 추천해봅니다. 덕유산의 지명은 덕이 많고 너그롭다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덕유산 주봉 향적봉 이 있는곳으로 해발 1,614미터의 높은 지역입니다. 무주덕유산은 무주군무풍면의 해발1,254미터의 삼봉산을 출발하여 여러봉우리를 넘어 향적봉 정상에 오른뒤 10번째로 높은 남덕유산까지 장장 100리길의 이루는 영남과호남에 걸쳐있는 우리나라 12대 명산중 하나이죠. 덕유산자락에 위치한 덕유산자연휴양림은 숲힐링장소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곳인데요. 전나무숲속자리잡은 덕유산자연휴양림야영장은 캠퍼들사이에서 큰인기를 끄는 곳이며, 그밖의 숲속의집이나 휴양관은 사시사철 인기를 끄는곳이죠 덕유산자연휴양림이 위치한 곳은 덕유연봉의 하나인 1,056미터 선인봉이..

진도 가볼만한곳 진도남도진성 삼별초 [내부링크]

진도 가볼만한곳 진도남도진성 삼별초와도 관련이 있는곳인데요. 이곳은 사적127호로 진도군 임회면남동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예정에는 남도석성으로 불리웠고 지금은 진도 남도진성으로 불리우고 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성은 행정이나 군사중심지로 활용되었고 토성이나 석성을 쌓는것이 일반적인데요 이곳 진도남도진성은 남동리마을을 감싸고 돌로 축성된 성이랍니다. 조선전기초에는 왜구가 자주 출몰하여 이곳에 수군을 파견하였다고 하죠. 조선전기에는 이곳을 남도포라고 했으며 만호가 파견되었다고 기록되어있으며, 처음 만호가 파견된것은 세종20년이었다고 합니다. 이를 볼때 현재의 성은 그당시 축성된 것으로 추정된다고합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진도남도진성 앞에는 여러개의 비석이 있는데요. 이곳을 거쳐가 만호들을 기린것으로 여기서 말..

무주여행 라제통문 11월여행 [내부링크]

무주여행 라제통문 단풍여행 길에 함께 가도 좋은곳인데요. 이곳 라제통문은 예전 삼국시대 백제와신라의 경계였다고 전해지는데 조선시대전까지는 터널의 동쪽과 서쪽지역이 같은땅이었으나 조선시대에 합쳐져서 무주땅이 되었다고 해요. 현재는 설천면과 무풍면의 경계로 지금도 같은 무주땅이지만 풍습과 언어가 각각특색이 있어 600년이 지난지금에도 장날에 사투리만으로 두지역사람들을 구분할 수있다니 엄청나네요. 라제통문앞에는 기와지붕이 올라가있는 라제통문휴게소가 있으니 이곳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가면된답니다. 계곡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면 저멀리 암벽사이를 뚫어놓은 길이 보이는데요 저기가 바로 11월여행 에도 좋은 라제통문이에요. 이곳은 무주구천동계곡인데요 라제통문이 무주구천동계곡1경으로 이곳에서 14경수경대까지 멋진 비경..

진도가볼만한곳 진도대교 휴게소 와 진도여행코스 [내부링크]

진도가볼만한곳 진도대교 휴게소 진도타워 에 가보신적이 있나요? 흔히들 남도여행하면 순천을 떠올리기 쉽상인데요 서남쪽인 해남과 진도를 연계한 여행도 아주 볼거리가 많은 여행이죠. 그중에서 수도권에서 가장먼거리중 하나인 진도는 사실 쉽사리 갈 수 있는 곳이 아닌긴 한데요. 그래도 한번쯤은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중 하나가 바로 진도가볼만한곳 중 진도대교와 진도타워랍니다. 진도대교아래에는 예전 진도대교가 세워질때부터 휴게소가 있는데요 진도각 휴게소라고 해요 다리아래 휴게소에서 바라본 진도타워의 모습입니다 진도타워에 올라서서 울돌목과 다도해를 바라보는 경치는 일품이죠 진도타워는 예전에 녹진전망대라고 에서 허름하게 전망대가 있었는데 그자리를 허물고 세롭게 진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물로 건설되었고 지하1층 지상7층..

서울나들이 추천 남산 안중근기념관 관람시간 [내부링크]

이번주말 나들이 계획은 세우셨나요? 아마도 단풍여행으로 많이분들이 여행계획을 세우셨을텐데요 멀리가지않고도 단풍구경과 함께 서울나들이를 할 수있는 곳이 바로 남산입니다 남산타워를 갔다가 내려오는길은 케이블카를 타도 버스를타도 장시간 기다릴 수밖에없는데요 그냥 걸어내려와도 좋답니다 찻길까지 내려오면 남산도서관이 나오구요 그윗쪽으로 안중근기념관이 있답니다 서울나들이 추천 남산 안중근기념관 관람시간 을 먼저 알려드리면 하절기인 3월~20월은 10시~18시 동절기인 12~2월은 10시~5시 이니 참고하시구요 처음 저를 맞이하는 곳은 안중근의사의 동상이었는데요 쫌 안닮기도 했고 오른손에 든것은 뭘까요 바바리인지, 태극기인지 모르겠네요 부끄럽지만 누구나 아는 안중근의사의 의거는 알고있지만 의거일을 기억하지는 못했는데..

경북영주맛집 명동감자탕 영주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즐거운 주말입니다 오늘도 많은분들이 단풍여행을 떠나실텐데요 소백산으로도 많이들 떠나시겠죠. 소백산자락에 있는 경북영주시는 빼어난 풍광과 문화재 그리고 먹거리도 유명한데요 경북영주맛집 명동감자탕 영주가볼만한곳 도 그곳중 한곳이죠 지역에서 유명세를 떨치긴 했지만 이 흔한 감자탕이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탄것은 백종원의3대천왕에서 소개 되면서 부터인데요 보통의 감자탕이라면 얼큰하고 빨간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런 편견을 보란듯이 깨고 뽀얀국물의 감사탕을 선보인것이죠 맛도있는데 가격도 저렴하니 인기를 안끌수가 없는 경주영주맛집 답네요 처음부터 이곳 명동감자탕이 지금과 같지는 않았다고 해요 원래는 감자탕과 해물로만든 전을 팔았고 가격이 저렴하고 푸짐해서 이곳 영주에서는 유명한 술집이었다고 해요 그러다가 근처에 소백산, ..

충무로역맛집 쌀국수 남산타워버스정류장 앞 [내부링크]

주말이면 많은분들이 남산타워를 찾는데요 남산타워를 케이블카를 타고가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기다리는시간이 많기때문에 버스를 많이 이용하게되죠 저희도 수십년만에 벼르고별렀던 남산타워를 가게 되었는데요 버스를 타기위해서 충무로역으로 향했습니다 얼마만에 와보는 대한극장인지 감회가 새롭네요 예전에는 데이트코스로도 간간히 이곳을 찾기도 했는데 건물도 많이 변했구요 점심때쯤 도착했는데 와~~ 남산타워행버스를 타시려는분이 지하철입구뒤쪽으로 쭉 서있네요 에효~ 그렇다면 배도고프고 밥이나먹자 뭘먹지? 폭풍을 검색했지만 대한극장근처에 마땅한 음식점을 찾을수없고 충무로역맛집을 찾아도 다들 떨어진것만 조회가 되더라구요 대한극장옆 골목 초입에 보니 음식점들이 있고 어제 술도한잔했겠다 해장겸해서 쌀국수로 결정을 하고 충무로역맛..

군산동국사 일본풍사찰을 볼수있는 군산가볼만한곳 [내부링크]

군산동국사 일본풍사찰을 볼수있는 군산가볼만한곳인데요 군산여행을 가시면 반드시가는 여행코스이기도합니다. 지금과같이 아침저녁은 조금쌀쌀하지만 낮에는 따스한햇살과함께 시원한가을바람을 맞으면서 10월여행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여행지이죠. 군산동국사는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유일한 일본식사찰인데요 원래는 일본불교조동종의사찰이었다고하죠. 이곳 군산동국사의 역사는 1909년부터 시작되구요 이듬해6월 조동종의 우찌다스님이 일즈통에서 금강선사란 이름으로 포교소를 초기에 열었고 1913년에 지금의 동국사로 옮겨와 대웅전과 전각을 지었다고 합니다. 해방후 정부자산으로 이관되었다가 1955년 김남곡스님이 인수하여 동국사로 개칭하고 1970년에 조계종24교구 선운사에 증여하여 지금까지 역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합니다. 군산은 근대문화..

아파트저층 좋은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파트저층 좋은점 알아보기 포스팅을 해볼텐데요 오랜만에 쓰는 알아두면쓸데있는 신기한팁, 바로 아파트 저층의 장점입니다. 예전에는 로량층이라고 해서 중간층이 선호되었었죠. 하지만 지금은 예전에 가장 비선호이고 분양가도 저렴했고 1층이 당첨되면 한숨까지 쉬었던 곳이 이제는 로얄층이 되는 형국입니다. 이처럼 아파트 저층 좋은점 이 부각되는 이유는 예전과 다르게 지금 건설되는 아파트들의 주차장은 대부분 지하에 건설되거나 필로티형태를 가져가 1층이 외부에서는 2층처럼 보이는 곳이 많고 보안시설도 잘 갖춰지고있기 때문이죠. 또한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데다가 노년층증가로 저층부를 선호하는 경향도 높아졌고, 무엇보다 층간소음에의한 분쟁과 스트레스로 어린자녀를 둔 가정의 경우 아이와부모가 스트레스를 받지않기위해 어렸..

오서산 등산코스 억새풀등산대회 보령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오서산 등산코스 억새풀등산대회 보령가볼만한곳 으로 유명한 서해안에서 가장높은 산이라는 오서산 아래 오서산자연휴양림야영장에서 캠핑을 하고 아침에 오서산을 등반하기로 했죠. 오서산은 해발 790.7m로 서해안최고봉으로 예로부터 이곳 보령일대 천수만을 지나는 배들의 등대역할을 해서 서해의 등대로도 불리웠다고 합니다. 또한 정상부근 주능선 2킬로미터에 억새밭으로 이루어져있어서 억새산행지로도 이맘때 이름이 나있는 곳이기도 하죠. 억새가 절정을 이루는 시기인 오는 22일(내일) 제15회 오서산 억새풀등산대회가 있다하니 많이들 참여하셔서 억새밭으 은빛물결과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오서산은 장항선이 지나가는 광천역에서 가까워서 열차를 이용해서 산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만점이라고 하는데요 이름의 유..

전세계약중도해지 와 집구할때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전세계약중도해지 와 집구할때 체크리스트를 알아두면쓸데있는신기한팁을 알아보도록하죠. 먼저 전세계약 기간도중에 이사를 가야해서 전세계약을 해지 하려면 어떻게해야 할까요? 전세계약을 중도에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는 그동안 사고싶었던 집이 나왔다거나 분양받은 집의 입주기간이 전세계약만료전이라 빼야하는경우가 많죠. 또한 갑자기 회사가 이전한다든지, 지방으로 발령이 난다든지 하는이유도 주된이유가 될 듯한데요. 이때 집주인과 분쟁없이 무리없이 게약을 해지하고 이사를 하려면 어떤방법이 좋을지 알아보죠 일부 전세계약관련하여 잘모르는분들은 당연히 집주인에게 이사를 가겠다고 하면 쉽게 동의해주고 계약을 해지해줄거라고 생각하고 당당히 집주인에게 이사를 가겠다고 하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이처럼 경우없이 계약해지를 요구하다 집주..

영주부석사 영주가볼만한곳 중으뜸 [내부링크]

영주부석사 영주가볼만한곳 중으뜸인곳인데요. 역사에 전혀관심이 없거나 학창시절 수업시간에 많이 졸았던분들 빼고는 영주부석사란 이름한번쯤 안들어본 사람이 없을거에요.무엇보다 신정일작가의 무량수전배흘림기둥에기대어와 유홍준선생의 나에문화유산답사기를 통해 더욱유명해진사찰이라고 할 수있는데요 그래서 영주부석사 영주가볼만한곳 중으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인근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으로 역사단골문제로나오는 소수사원도 있으니 함께 연계해서 다녀오면 좋은 가을여행지 이지요. 영주부석사는 이른시간이 아니면 정문으로 들어가는 상가옆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보통 방문을 하게되고 이른시간이라면 후문을 통해서 갈 수가 있는데요. 저는 부석사를 근래 두번을 방문했는데 9시이전 일찍방문 할때는 차를타고 바로 절후문입구까지 갈수 있..

광명지식산업센터 분양 광풍은 광명역세권 [내부링크]

광명지식산업센터 분양 광풍은 광명역세권 에서 게속이어질전망입니다. 그동안 광명역세권개발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위주로 이루어졌는데, 초반 부진을 딛고 아파트는 높은경쟁률속에 완판이되었고 오피스텔및 업무시설또한 분양하는 족족 완판이 되는등 큰인기를 누렸은데요. 올해는 또하나의 광명역세권 분양불패신화가 이어졌는데요. 광명역세권 에서는 최초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 광명자이타워가 그 주인공이었죠. 광명자이타워는광명역세권 에서 처음 분야하는 지식산업센터이면서 분양가또한 2년간 분양계획했던 금액보다 월등히 높은 평균700만원중반대에 공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경쟁속에 하루만에 완판이되었는데요. 이과정에서 그동안 지식산업센터분양현장에서 이루어진 나름대로 룰이 무너진 분양대행사 직원간 분쟁이 난무하여 말이 많았던 현..

지네물렸을때 지네독 응급처치 [내부링크]

지네물렸을때 지네독 응급처치 방법을 알앙보겠는데요. 지네를 실물로 보기에는 흔치않을텐데요, 하지만 섬마을을 가거나 섬에 산에 가면 많이볼 수있는것이 지네인데요. 지네는 예로부터 한약재로 많이사용되어서 옛시골에서는 어린이들이 지네를 잡아 말려서 팔아서 용돈을 쓰거나 오리나 닭을사서 키우는 아르바이트를 하곤했는데요. 요즘에 시골장터나 한약재시장을 가면 지네를 흔하게 볼 수있더라구요. 지네는 예전부터 한약재로 사용했는데 한방에서는 오공이라고 불리운다고 하구요 어혈을 풀어주는데 좋은약재라고 합니다. 그래서 허리나나 어깨가 아픈사람, 관절염이 있는사람, 신경통을 앓는사람에게 치료약으로 많이 사용되었다고 해요. 같은 독이지만 뱀독이나 벌독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고 감염병이나 기생충질환도 치료하는 약재라고 기록되어있다..

부동산이중계약 과 집주인이전세를 싸게내놓는 속셈 [내부링크]

부동산이중계약 과 집주인이전세를 싸게내놓는 속셈 에대해서 오늘은 알아볼께요. 누구나알아두면 쓸데있는 신기한팁 오늘시간은 부동산사기피해를 보지않기 위해 꼭 알아야할 팁이에요. 부동산이중계약 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부동산사기중 대표적인 것중 하나인데요 조금만 신경쓰면 예방할 수가 있죠. 그럼 부동산이중계약 사례를 보면서 대처할 방법도 생각해보시자구요. ex1) 부동산사기전문가 현사기는 인기가 높은집을 시세보다 높게 월세를 주는 조건으로 계약을하죠. 그런다음에 주로온라인직거래 사이트등에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물을 내놓고 임차인이 나타나면 위조된 신분증을 내밀고 부동산등기등본을 보여주면서 임차인을 안심시키고 속이는 수법. ex2) 원룸건물의 경우 계약이 빈번하고 관리를 위해 관리인이나 부동산중개업소에 일임을 하는..

정선여행 정선아우라지 정선아리랑 본고장 [내부링크]

정선여행 정선아우라지 정선아리랑 본고장 을 다녀왔습니다. 요즘세대는 외국문물과 문화에는 관대하고 경외심까지 보이지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문화재에 대해서는 오랜된거, 꼰대문화, 따분한것으로 인식하고 있는게 사실인거 같아요. 언제부터가 명절에 한복을 입은 사람을 찾아보기 힘든시대가 되었고 민족에 전통운동인 씨름도 이제는 설날에나 겨우 티비에서 볼 수있는 젊은세대들은 관심조차없는 문화가 되어 버린거 같아요. 하물며 아리랑과 같은 무형문화재는 전수 받은려는 사람도 없을뿐만아니라 국가차원에서도 지원도 그리 많지 않아 한세대가 지나면 소중한 무형문화들이 사라질 것으로 생각되네요. 하지만 외국을 보면 자기나라의 전통을 무척사랑하고 문화재를 아끼는 것을 보면 무척 부럽기도 하죠. 그런반면에 우리나라의 문화를 바라보는..

묵시적갱신 재계약 차이와 보증금증액 재계약 [내부링크]

묵시적갱신 재계약 차이와 보증금증액 재계약 관련해서 한번알아보죠. 알아두면쓸데있는신기한부동산팁을 함께 배워볼텐데요 일단 묵시적갱신과 재계약을 차이점을 먼저 알아볼께요. 많은 사람들이 집 전세계약을 하거나 월세계약을 하고 살면서 1년이나 2년뒤 재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죠. 요즘은 재계약을 하는 경우도 많지도 금액이 변동이 없다면 많은경우 그냥 구두상으로만 계약 연장의사를 밝혀 묵시적갱신을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죠. 그렇지만 재계약과 묵시적갱신은 엄연하게 큰 차이를 가지고 있으니 주목해 보시기바랍니다. 묵시적갱신이라고 하면 계약기간이 만료가 되었어도 집주인이나 세입자가 아무런 의사표시없이 그냥 지나가서 종전계약과 같이 연장이 되는 경우와 서로간에 의사표시를 하였더라도 계약서를 새로작성하지않은 경우에도 재계약의..

중도금 잔금 계약금 부동산용어정리 [내부링크]

중도금 잔금 계약금 부동산용어정리 를 해볼텐데요 누구나 일생에 몇번은 어떤형태로든 매매계약을 체결할텐데요. 부동산이든 자동차든 선박이든 회원권이든 여러가지가 있겠죠. 그중에서 가장 빈도가 높은경우에는 아무래도 부동산거래 일텐데요, 원룸이나 오피스텔 월세 계약에서 부터 다세대나 아파트의 전세계약, 내집마련을 위한 주택매매계약까지 어떤 계약에서든 빠질 수없는 것이 바로 계약금 중도금 잔금 이겠죠. 물론 중도금이 없는 경우도 많이 있겠죠 그래서 많이들 들어봤지만 정확한 용어를 명쾌하게 알 수있게 용어정리를 해볼까해요. 계약을 체결하면 계약금을 지불하게 되는데요 법적으로 계약금을 얼마를 내야한다고 규정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럼 계약금은 얼마를 내는것이 적당할까요? 정해진 바는 없지만 관례적으로 보토 10%를 ..

전세계약서 분실 확정일자 받은 계약서가 없어 [내부링크]

전세계약서 분실 확정일자 받은 계약서가 없어 져 당황하신적이 있으시죠? 저도 예전에 전세계약한 계약서를 잃어버려서 엄청 당황한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만해도 젊을때라 세상물정도 잘모르고 어디에 알아볼때도 없었는데 그당시 계약했던 공인중개사사무소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사회초년생들이나 집계약같은것을 많이 해보지 않은 경우 이처럼 전세계약서를 분실했을때 당황할수밖에 없는데요 이럴때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일단 확정일자를 받은 전세계약서를 잃어버렸다고 해도 당황할 필요는 없구요 침착하게 행동하시면되요. 우선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전세계약서를 체결했다면 5년이내에는 부동산중개사무소에 계약서보관의무가 있으므로 계약했던 부동산중개업소를 찾아가셔서 복사를 하시면 되구요. 집주인과 직접계약이나 재계약을 하셨다..

대출승계 아파트매매시 주의할점 [내부링크]

대출승계 아파트매매시 주의할점 아파트매매시 대출승계 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의할점도 있겠네요. 주택이나 아파트를 매매할때 의례적으로 부동산중개업소에서는 대출승계를 권유하게 되고 채무를 갚고 다시 대출을 발생시키는 절차를 생략할 수있고, 매도인의 대출조기상환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하거나 신규대출발생시 한도축소등을 우려하여 대출승계 를 많이들하시죠. 이때 대출승계 절차는 은행등 금융기관에서 매수인의 신용도등을 평가하여 심사후 문제가 없으면 매도인의 채무를 그대로 매수인에게 인수하게 하는 기존의 대출을 매수인이 떠안아서 은행의 입장에서는 채무자가 변경되는셈이지요. 이때 매수자는 부동산중개업소에서 권유를 하더라도 좀더 따져보고 대출승계 여부를 결정해야하는데요, 물론 집값상승기에는 매도인이 대출승계를 조건으로..

투자수익률 간단계산법 부동산투자 [내부링크]

투자수익률 간단계산법 부동산투자 시에는 꼭 알아두어야하는데요, 부동산중개업소나 아파트나 상가 분양사무실에서 알려주는 투자수익률에 있어서도 각기 다른 방식이 적용되고 조금씩 차이가 있기때문에 투자하는 자신이 투자수익률 간단계산법 을 알고 있다면 부동산투자 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오늘은 기나긴 연휴가 끝나는 마지막날입니다. 이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해야겠네요. 이번주는 아마도 적응하는데 힘든주가 되겠지만 연휴기간 여행이나 휴식시간의 추억을 바탕으로 열심히 살아가면 좋겠네요. 지금시대는 은행에 적금을 붓고, 예금을 하면서 자산을 불리는 시대는 지나갔죠. 처음이야 매월 받는 월급이나 사업수익을 차곡차곡 적금과 예금을 통해 자산을 불리고 이후 종사돈이 마련되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투자에 나서게되는데요. ..

영월가볼만한곳 장릉 소년왕 단종 [내부링크]

영월가볼만한곳 장릉 소년왕 단종 이 잠들어있는곳이죠. 대한민국 역사를 배운 사람이라면 단종이라는 그명칭은 누구나 들어봤을것이고 어린나이에 삼촌에게 죽임을 당한 안쓰럽기만한 한이깊은 왕이었는정도로 알고 있을거에요. 그렇지만 단종이 어디에 묻혔는지, 어디에서 죽임을 당했는지는 의외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이는 우리나라 역사가 교육이 주입식교육에 시험위주로 가르쳐지다보니 달달외우는 역사교육에 시험시기만 지나면 싹 잊혀지기에 그렇다고 보여지는데요. 영월이라는곳이 서울 수도권에서 3시간이상가는 거리라 그리 녹록한 거리는 아니지만 영월에가면 꼭 가봐야할 열월가볼만한곳 이자 역사적장소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왕들이 잠들어있는 능들은 국가적으로 잘 관리되어 숲이 우거지고 보존이 잘되어서 굳이 역사적장소를..

정선가볼만한곳 정선오일장날 은언제? [내부링크]

정선가볼만한곳 정선오일장은언제? 정선여행을 많이들가시죠? 그런데 의외로 주변에서 보면 안가본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정선하면 왠지 산골짜기 오지, 강원도 험한곳이라는 인식이 아직도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수도권에서 경기권여행을 하면서 교통체증등을 감안하면 그리 멀지도 않은곳이고 제2영동고속도로개통과 국도도 잘되어있어서 이제는 오지라고 할수도 없는곳이되었죠. 정선하면 떠오르는곳이 젊은분들한테는 원빈 ㅎ 원빈결혼식장으로 더 유명한거같던데 그래도 정선가볼만한곳 하면 역시 정선오일장 이죠. 정선오일장 가는길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7길39를 네비게이션으로 찍고 가시면 시장이 나오는데요 좀더 밖으로가시면 큰강변옆으로 천변주차장이있어요 이곳에 주차를 하시면되구요. 굳이 유료주차장을 이용할 필요는 없는거같아요..

정선가볼만한곳 정선레일바이크예약 요금 시간 [내부링크]

정선가볼만한곳 정선레일바이크예약 요금 시간 등을 알아볼텐데요 정선여행코스중 필수죠. 오늘은 정선레일바이크예약방법과 요금, 코스등도 알아보구요 마지막으로 당일치기 정선가볼만한곳도 소개해드릴께요. 정선군여량면에 위치한 정선레일바이크는 정선군시내를 거쳐 동쪽으로 더 가다보면 아우라지가 나오구요 다시 구절리쪽으로 들어가면 정거장이 나오는데요 구간은 아우라지역에서 구절리역까지 7.2킬로미터 구간을 아주 즐겁게 남녀노소 즐길수 있는 그런곳이에요. 한번도 안가본사람은 있어도 한번만가본사람은 드물다는 그곳, 부모님들도 아이들도 무척좋아하는 가족여행지로 최적이죠. 수도권에서 정선이 가까운곳은 아니지만 수도권 가까운곳도 차가밀리면 어차피 2~3시간 걸리므로 아빠가 좀 힘들지만 드라이브한다는 셈치고 여유롭게 갈만한 곳이 바..

양도소득세 적게내는법 알뜰신팁 [내부링크]

양도소득세적게내는법 알아두면쓸데있는신비한팁입니다. 양도소득세는 부동산을팔때 차익이 남으면 당연히 내야하는 세금이죠. 물론 양도차익이 없으면 낼 필요도 없지만 양도소득세를 많이내더라도 내가 보유한 부동산가격이 많이 올라서 시세차익이 많은것을 당연히 희망할텐데요. 어떤분들은 그세금이 아까워서 팔기를 망설이는 바보같은짓을 하는 건물주들도 있더라구요. 세금은 안내려고 하시말고 즉, 탈세하지말고 절세를 지향해야 마음도편안하고 스트레스도 안받고 오래사는 지름길이에요. 양도소득세 적게내는법하면 우선 1세대1주택비과세가 떠오르죠. 여기서 말하는 1세대란 해당주택에 거주자와 배우자및 가족이 해당주택을 양도할때 동일한 장소에서 생계를 함께하는 가족을 말하죠. 또한 보유기간도 있는데요 취득일로부터 양도일까지 2년보유요건을 ..

브라질너트 효능 먹는법 부작용 항암효과 [내부링크]

브라질너트 효능 먹는법 부작용 항암효과 가탁월한 견과류로 자세히한번 알아볼께요. 이미 여러방송에서 소개된 요즘뜨는 견과류가 바로 브라질너트인데요 맛도고소하고 건강해도좋고 항암효과까지 뛰어나서 각광받는 견과류랍니다. 오늘 내몸을 살리는 건강비법 셀레늄에 대해서도 알고 가실께요. 브라질너트가 뭔지부터 알고가야겠네요. 브라질너트는 예로부터 아마존 밀림원주민들의 주요식량으로 아주 귀하고 희귀한 열매라고 해요. 그냥 열매를 따듯이 얻어지는 열매가 아니라 워낙 크고 높은 나무에서 열리는지라 채취를 할수가 없고, 자연적으로 떨어지는 열매를 수확할 수 있어 귀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브라질,페루지역에서 나오는 식품으로 재배가불가능하고 자연그대로 채취를 하기때문에 더욱 영양이 높다고 하네요. 브라질너트효능 은 풍부한 ..

정선가볼만한곳 정선레일바이크예약 요금 시간 [내부링크]

정선가볼만한곳 정선레일바이크예약 요금 시간 등을 알아볼텐데요 정선여행코스중 필수죠. 오늘은 정선레일바이크예약방법과 요금, 코스등도 알아보구요 마지막으로 당일치기 정선가볼만한곳도 소개해드릴께요. 정선군여량면에 위치한 정선레일바이크는 정선군시내를 거쳐 동쪽으로 더 가다보면 아우라지가 나오구요 다시 구절리쪽으로 들어가면 정거장이 나오는데요 구간은 아우라지역에서 구절리역까지 7.2킬로미터 구간을 아주 즐겁게 남녀노소 즐길수 있는 그런곳이에요. 한번도 안가본사람은 있어도 한번만가본사람은 드물다는 그곳, 부모님들도 아이들도 무척좋아하는 가족여행지로 최적이죠. 수도권에서 정선이 가까운곳은 아니지만 수도권 가까운곳도 차가밀리면 어차피 2~3시간 걸리므로 아빠가 좀 힘들지만 드라이브한다는 셈치고 여유롭게 갈만한 곳이 바..

골다공증 에좋은음식 베스트5 [내부링크]

골다공증 에좋은음식베스트5, 나이가들면 골밀도가 낮아져서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데요. 요즘은 100세시대가 되다보니 노인성질환인 골다공증 환자도 급증추세죠.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 칼슘권장량은 700마이크로그램, 골다공증환자의 경우 1천마이크램의 칼슘이 필요하다고 하죠.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기이후 급격히 골다공증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리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래서 젊었을때부터 20~40때에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을 미리미리 챙겨먹으면 늙어서 뼈건강을 덜 염려해도 될것입니다. 밥한끼 먹을때도 대충때우려고 말고 기왕이면 영양소가 풍부한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으려는 식습관을 가지는것도 좋겠네요. 요즘은 50대이상 노인뿐만아니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젋은사람들에게도 골다공증이 ..

집빨리파는방법 필독 [내부링크]

집빨리파는방법 필독 ! 주택시장이 과열되어 매매거래가 금방금방 된다는 얘기가 뉴스에서 많이나오는 때가 있지만 사실 특정지역에 국한된 적이 더 많습니다. 지금과 8.2부동산대책이 시행되고 난 후에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주택거래도 부진하다는 소식이 들려오는데요. 그렇다고 나라탓만하고 손놓고 기다리고 있으면 집빨리팔수있을까요? 집을 빨리 팔려면 치장도하고 예쁘게보이도록 성형도 해야하고, 중개업소도 잘 관계를 맺을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일명 하우스푸어라든지 새집을 사놓고 기존집이 안팔려 마음이 급한분들은 특별히 더 노력을 해야하죠. 예전이나 지금이나 아주 많이 쓰는 속담이 있죠. 보기좋은떡이 먹기도좋다. 집도 사려고 오는사람에게 그집이 어떻게 보이는냐에 따라, 반대로 어떻게 보이게 꾸미냐에 따라 같은동에 ..

홍화씨효능 잇꽃씨 대장암 환자희소식 치료효과적 [내부링크]

홍화씨효능 잇꽃씨 대장암 환자희소식 치료효과적 이라는 발표가 각종 신문과 매스컴을 장식했는데요.홍화씨가 어떤식물이고 어떤성분이 있길래 대장암 치료에효과적이라고 하는지,그밖에 기존에 뼈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홍화씨효능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홍화는 잇꽃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뼈건강과 골다공증에 좋다고 알려진탓에 잇꽃보다는 홍화로 더 잘알려진식물이죠. 홍화는 쌍떡잎국화과의 두해살이풀이지만 중부지방에서는 한해살이풀로 주배배지가 충북제천이라고해요. 주로 옷감의 염료로도 사용되기도하고 우리가 많이 들어본 연지곤지에서 바로 연지, 붉은연지가 이 홍화에서 나온다는 사실 처음 아시는분들이 많을거에요. 그외에도 약용식물로 많이 재배들을 하고 있구요.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잇꽃을 말려서 부인병이나 배가아프때 약..

전주맛집 전주콩나물국밥 남부시장주차장 알뜰신잡 출연 [내부링크]

여행가기좋은계절이죠 하늘은 점점높아지고 시원한 가을바람이 어디론가 떠나게 만들죠. 시월은 아마도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10간의 긴연휴가 시작되어 다들 여행계획 한군데쯤 잡고 계실텐데요. 10월여행지 로 좋은 곳이 바로 전주인거 같아요. 전주에는 전주한옥마을을 비롯한 볼거리도 많고 근처에는 유명사찰 금산사와 내장산도 있구요 또 바닷가로는 군산이 인근에 있어서 함께 연계해서 여행하기 아주 좋은곳이에요. 여행을 가면 반드시 거쳐야할 코스 바로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전주콩나물국밥을 외면할 수는 없을거에요. 전주맛집 전주콩나물국밥 남부시장주차장 알뜰신잡 출연하여 더욱 유명해진 남부시장 전주콩나물국밥을 소개합니다. 전주한옥마을을 둘러보고 점심으로 전주콩나물국밥을 드..

전주막걸리골목 전주맛집 초막골막걸리 [내부링크]

전주막걸리골목 전주맛집 초막골막걸리 집에 다녀왔어요. 지난주에는 하루만에 남도지역을 갈 일이 있어서 돌아오는길에 몸도 피곤하고 언젠부턴가 전주를 지나칠때나 전주를 떠올리면 이곳 전주막걸리골목 을 꼭 가보자는 생각이 있었는데 마눌님께서도 이곳을 꼭 가보고싶다고해서 일정에도 없이 전주로 핸들을 돌렸죠. 갑자기 가게된 여행이라 급히 어플에서 숙소를 알아봤는데 전주막걸리골목옆에는 모텔등 숙박시설이 없더라구요. 그나마 모텔등이 많은 곳을 찾아보니 전주에는 아중동이라는데하고 중화산동이라는데가 있어서 금액대를 검색해보니 중화산동이 좀 싸고 거리도 택시로 10분거리로 그곳으로 가서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참고로 중화산동도 모텔등은 그리 고급지지는 않고 그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만족해야 할 듯하더라구요 중화산..

서천가볼만한곳 장항스카이워크 장항송림산림욕장 [내부링크]

9월이 참 여행하기 좋은날씨지요. 1년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지금이맘때부터 10월중순정도로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9월이 지나고 10월이 되면 단풍철로 들어서기때문에 단풍행락객들로 인해 여행이 아니라 고행이 될 수도 있어서 조금멀리도 지금이 딱 여행하기좋은 계절이죠. 그래서 오는 충청남도 서해안쪽의 여행으로 서천을 선택해 봤습니다. 서천가볼만한곳 장항스카이워크 송림 그리고 바다 를 꼽을 수있는데요 이밖에도 서천은 생각보다 가볼만한곳이 많고, 조금더 더달리면 군산여행까지 함께할 수있는 아주 멋진 곳이에요. 그럼 서천가볼만한곳 장항스카이워크 장항송림산림욕장으로 가볼께요. 장항스카이워크를 가는길은 여러갈래길이 있는데요. 네비게이션에 따라 가르쳐주는 입구가 다 다른거 같아요. 제가 가본입구는 장항제련소 굴..

연말정산 때 월세낸거 돌려받는 알뜰신잡 [내부링크]

2014년부터 연말정산시 월세소득공제가 세액공제 방식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오늘은 연말정산 월세낸거 돌려받는 알아두면쓸데있는신기한잡학상식, 월세세액공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세액공제란함은 근로자들이 매월 세금을 먼저계산해서 납부하고 이후 일정금액을 세금에서 제외하는 것을 말합니다. 월세를 사는사람들은 전입신고를하고서 연간낸 총 월세액의10%를 1인당 최대75만원까지 공제를 받을수 있는데요. 하지만 집주인들이 임대소득세를 내지않기 위해 계약시부터 조건을 달거나 영수증을 발행해주지 않는경우가 허다하구요. 또한 세입자로서는 집주인의 눈치를 보다가 공제받지 못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1주택자로서 공시지가 9억원 이하의 주택을 월세로 임대할 경우 연간 임대 수입이 2천만원 이하일경우 분리과..

세대분리 를통한 양도세비과세 받는 알쓸신잡 [내부링크]

부동산양도소득세 절세방법 세대분리 를통한 양도세비과세 받는 알쓸신잡, 알아두면쓸데있는 신기한 잡학상식 시간이에요. 주택을 매매할때 양도소득세 비과세혜택을 받으려면 1세대1주택자이러야 한다는것 쯤은 누구나 아실거에요. 이처럼 주택양도세 비과세혜택을 받으려고할때 부모님과 세대원으로 함께살고 있던 자녀가 가지고있는 주택을 매매할때 양도소득세 비과세혜택을 받으려면 세대분리를 통해 1세대1주택자가 되어야 하죠. 우리나라 소득세법상1세대 1주택이라 기준에서 1세대라함은 살고있는사람 및 그 배우자가 그들과 동일한 주택에서 실질적인 생계를 함께 하는 가족과 함께 동이라한 세대를 말하는데요. 여기에서 가족이란 규정은 거주자와 그 배우자 그리고 배부자의 직계존비속, 형제자매를 뜻합니다. 취업이나 학업, 용양, 근무상또는 ..

군산여행 시작 진포해양테마공원 부잔교 [내부링크]

군산여행 시작 은 진포해양테마공원부터 시작하면 좋은데요. 이곳은 드넓은 군산앞바다의 갯벌과 바다를 만날수있고 무엇보다 넓은 주차시설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일제수탈역사의 흔적인 부잔교과 각종 육해공무기들도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해도 좋은곳이에요. 진포테마해양공원은 화포를 만든 고려때 최무선장군이 함포를 사용하여 왜구 왜선500척을 격파한 진포대첩을 기념하기위하여 2008년 개관한 공원이에요. 이곳은 드넓은 갯벌과 바다를 함께 볼 수있는 포구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서해안의 풍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있는 곳이기도하구요. 진포대첩에 대해서 좀더 알고 갈까요? 고려말 우왕6년에 이곳 군산 진포에 대규모 선단이 쳐들어왔는데요. 30여년전부터 왜구는 약탈을 자행하면서 점차 세력을 넓혀갔고 해안선뿐만 아니라..

부천 인도요리 상동맛집 마차푸처레 [내부링크]

지난주말 동기모임이 있어서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저희모임이 특이해서 매월 모임을 가져서 매번 뭘 먹을까 고민을 하게되죠. 이번에도 장어가 나오고 소고기가 나오고 갈치까지 나왔는데, 최종적으로 제가 추천한 인도요리 전문전 마차푸처레로 낙찰했지요. 부천 인도요리 상동맛집 마처푸처레는 상동역 출구바로앞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교통도 편리하고 주차시설도 좋아서 모임하기 좋은 장소더라구요. 저도 가보기는 처음인데, 사실 인도요리를 접할기회가 그리많지가 않죠. 저도 이와 비슷한 요리를 한두번쯤 먹어봤는데, 수년전에 인도요리가 유행하기전 파키스탄 요리를 먹어보면서 처음 탄두리치킨과 난을 알게되었구요. 몇해전에 네팔음식점에서 다시한번 경험한 적이 있네요. 인도나 파키스탄, 네팔모두 접경지역이라그런지 요리가 비슷한거 같더..

소금강 금강사 강릉여행 [내부링크]

요즘 하늘이 정말 아름답죠. 파아란하늘에 뭉게구름이 떠나는 것을 숲속에서 나무사이로 바라보면 더할나위없이 행복한데요. 거기에 더해 계곡물소리까지 함께해준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이러한 여행을 만족시켜줄만한곳이 바로 소금강계곡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소금강 금강사 강릉여행 을떠나볼께요. 강릉을 지나 주문진에서 오대산진고갠쪽으로 향하다보면 금강산의 경치를 그대로 갖고있다고 하여 작은 금강산 소금강 푯말이 보이는데요 구비구비길을 따라 10여분을 오르내리면 소금강계곡이 나오죠. 당일치기로 소금강게곡을 따라 노인봉까지 등산하시는분들도 많지만 소금강자동차야영장에서 야영을 하면서 산책겸 트레킹으로 가기좋은코스가 바로 소금강계곡에서 금강사까지 코스인거 같아요. 오대산소금강 입구를 지나 연화담을 바로지나면 그위에 작은 사찰이 ..

군산빵집 이성당 단팥빵 야채빵 가격 [내부링크]

요즘 뜨는 주말여행지가 바로 군산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수백년된 유서깊은 역사유적지는 많지만 구한말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보존된곳이 많지않죠. 이는 아무래도 일제치하를 겪으면서 일제의 잔재청산과 흔적을 지우려다보니 자연스레 근대건축물이나 유산들은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일제강점기 수탈의 중심지 역할을 하면서 일본인거주가 1만명까지 되었던 군산에는 근대건축물들과 가옥들이 많이 남아있죠. 특히 군산은 근대유산을 돌아보기에는 당일치기로도 충분하고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여행지로도 최적인거 같더라구요. 제가 방문했을때도 연인, 가족들은 물론이고 동성끼리 특히 여자분들 삼삼오오 친구나 지인들이 함께 여행을 많이 오시더라구요. 군산여행을 가면 누구나 한번쯤 가본다는 군산빵집 이성당이 근처에 있어서 가게되었는데요. ..

명량대첩축제 울돌목 진도여행 9월여행지 [내부링크]

명량대첩축제 울돌목 진도여행 소식입니다. 매년 이곳에서는 명량대첩을 기념한 축제가 열리고 명량대첩의 역사적인 울돌목의 거센물살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는데요. 어느곳에서 죽기전꼭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선으로 진도대교와 진도타워를 선정한곳이 있던데요. 진도대교는 우리나라의 최초의 사장교로 해남군문내면학동리와 진도군 군내면녹진리를 잇는 다리로 우리가 잘아는 명량, 즉 울돌목해협에 건설된 다리이죠. 1984년에 준공된 길이484미터, 2차선도로로 초속6미터의 거센물살이 흐르는 울돌목에 교각을 세울수가 없어 양쪽에 철탑을 세우고 케이블로 다리를 묶어 건설한 방식이 사장교죠. 진도타워는 기존의 녹진전망대를 허물고 새로 조성한 건물2013년 지하1층 지상7층규모로 명량대첩장소 울돌목을 한준에 조망하는..

을지로노가리골목 생맥주맛있는집 만선호프 [내부링크]

지난주에는 날씨가 변덕이 말이아니죠 폭우가내렸다 뙤악볕이 내리쬐다가 다시 흐리지고 비바람이 몰아치고 종잡을수없는 날씨들이 이어지다가 주말에는 또 청명한 가을날이 이어졌죠. 오늘처럼 퇴근시간에 비가내리면 하루일과를 끝내고 시원한 생맥주 한잔이 간절하죠. 이럴때찾는 만선호프 을지로노가리골목 생맥주맛있는집 만선호프죠. 만선호프는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있는 호프집으로 방송에서도 수차례소개된 집입니다. 지하철을지로3가역 3번출구로 나와서 예전 골목길을 따라가다보면 나오는데요. 예전에는 지하철입구를 나오면 을지로노가리골목이라는 입간판이 있었는데 철거하고 없네요. 시에서세운것이 아닌지 철거되고 없어서 처음 찾아온분들을 위해 안내판정도는 있었으면 좋겠더라구요. 3번출구를 나와 첫번째골목에 들어서면 서울에 예전 허름한..

백담사 내설악 인제여행 [내부링크]

백담사 내설악 인제여행 에서 빠질수 없는곳인데요. 설악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품은 사찰이면서 여러고승들과 매월당김시습, 만해한용운선생이 주석하던곳이기도 합니다. 근래에는 요즘 택시운전사 영화와 함께 다시 주목받고 있는 전두환이 머물던 사찰로 유명하죠. 이런 천년고찰에서 수행을 좀 했으면 자신의 죄를 뉘우치고 반성을 했을텐데 이곳 백담사에서 뭔짓을 하고 지냈길레, 아직도 전두환일당의 반성없는 행동에 돌을 던지고 싶은 심정입니다. 전두환이 머물렀다는 흔적을 완전히 지웠으면하는 바램을 가지면서 백담사 경내를 한번 돌아볼께요. 불이문을 지나 정면으로 극락보전이 있고 극락보전앞에는 삼층석탑이 자리잡고 있죠. 백담사는 설악산 내설악의 매우 깊숙한 곳에 자리잡고 있는 오지여서 예전에는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없는 힘든..

설악산 백담사 가는길 [내부링크]

저는 불교신자가 아닙니다만 사찰을 무척이나 좋아하죠. 여행을 가면 항상 빠지지않는 곳이 주변사찰이고 유명사찰은 꼭 들르려고 노력을 하는데요.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아름다운산세와 가끔은 불전에서 기도한번쯤해보는 것도 나쁘지않은거같아요. 백담사 여행은 용대리에서 시작하는데요. 서울에서 출발하여 서울양양고속도롤를 타고 동홍천나들목을 나와 44번국도를 타고 용대리까지 가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거면 백담입구시외버스터미널로 가시면 되는데요. 백담사는 차량을 갈수가 없구요 도보로 가거나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하는데요. 가끔 버스비도 아낄겸 걸어가시는분들이 있는데요 아주비추합니다. 길도좁을분더러 버스가 수시로다녀서 위험하구요 거리도 상당하니까요. 설악산 백담사 가는길 셔틀버스를 타기위한 주차장입니다. 주차장크기는 엄청..

부천역 생맥주 맛있는 필스너하우스 [내부링크]

지난주 너무너무 무더웠죠. 그래서 시원한 길거리생맥주가 먹고싶었어요. 부천역 인근이나 중동에서 맛있는 생맥주집을 검색했더니 잘 안나오더군요. 그중에서 독보적으로 많은 블로그포스팅이 보이는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부천역 생맥주 맛있는 필스너하우스 였습니다. 처음에는 너무도 많은 포스팅에 광고성으로 판단하고 다른곳을 알아봤으나 생맥주를 전문으로 하는곳이 많지않아써 기대없이 찾아 갔는데요. 너무 더워 그저 빨리 한잔하고싶어서 들어서다보니 건물외관도 찍지못했는데요. 건물은 유럽풍스타일로 색다른느낌이 들었구요. 안으로들어서는 역시나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유럽풍펍의 모양새를 갖추고 있더라구요. 이미 시원한 맥주를 마시기위해 많은분들이 있어서 시끌벅쩍 정신이 없어요. 방문하시는 고객층을 보니 다양하더라구요 젊은남녀부터 ..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 보고왔어요 [내부링크]

요전날 주말~~ 뮤지컬이나 연극, 음악박람회 같은걸 보는 취미가 있는 나는 캣츠 공연을 예전에 봐본적이 있긴하다 되게오랜만에 뮤지컬캣츠 내한공연이 있어서 바로 예매하고 관람하고온 캣츠 역시나 재밌고, 돈이아깝지 않은 공연이였다 장소는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공연은 9월10일까지 한다고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그안에 갔다오면 되겠다 공연관람시간은 대략 160분정도! 외부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내부에는 캣츠를 보기위해 온사람들로 바글바글! 가족단위, 남녀커플, 등등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관람하는 캣츠다 브로마이드?? 천정에 길게~ 등장하는 캐릭터별로 브로마이드가 걸려있어 이거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처음 본 캣츠공연은 아니지만 여러번봐도 너무 재밌고 볼떄마다 설렌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조금 일찍 가서 구..

단양여행 구인사 천태종본산 [내부링크]

이번주까지는 막바지휴가를 많이 가실텐데요. 단양이나 영월쪽에는 좋은산과 시원한계곡들이 많죠. 십여년전에 구인사를 가본 기억이 있는데 그저 계곡사이에 일반적으로 산속에 있는 사찰과 다른 분위기의 도심의 기와집처럼 생긴건물이 있다는 정도였는데, 언제부턴가 불교3대종파중 하나인 천태종 본산이 구인사라는 것 때문에 다시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가보게되네요. 사진을 수많이 찍었지만 티스토리특성상 사진만 잔뜩 올릴수 없기에 글로로 한번 구인사의 느낌을 전해드리고 천태종에 대해서도 알아볼께요. 단양여행 중 가게되는 구인사는 천태종 총본산인곳인데요. 승용차를 타고 구인사를 갈 수가 없기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셔틀버스를 타야만 하는데요. 사찰이 해발 600여미터 수리봉자락 골짜기에 위치해있어 등산을 방불케하는 가파..

택시운전사 후기 웃음과 눈물이 함께한 영화 [내부링크]

요즘 극장가에서는 군함도와 택시운전사가 핫이슈인데요, 군함도를 볼까 택시운전사를 볼까 고민하던차에 군함도는 역대최다스크린을 확보하고 있다하니 천천히 봐도 될거같고 해서 택시운전사 를 찜했죠. 그런데 저는 택시운전사가 개봉한줄 알았는데 예약하려보니 그날이 바로 개봉날이 더군요. 이영화는 5.18 민주화운동을 주제로 만들어진 영화여서 개봉전부터 화제였는데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라 저도 관심을 갖고있었던영화죠. 실존인물인 독일기자 위르겐힌츠페터와 그를 광주에 데려다준 택시운전사 이야기를 재구성하고 각색해서 만든영화죠. 1980년 5월 광주로간 택시운전사는 왜 그곳을 갈 수밖에 없었을까요? 그이유는 아주 단순하게 시작을 합니다. 스포라 자세히 설명할 수밖에 없지만 많은 택시비를 준다는 다른택시 기사의 손..

광명동굴 입장료 여름피서지 [내부링크]

광명동굴 서울근교주말여행 여름피서지 로 너무 좋은곳인데요. 아직까지도 주변에서보면 안가본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광명동굴은 일제강점기에 채굴을 시작하여 1912년부터 약 60년간 금과 은 아연등을 생산하던 광산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6.25 한국전쟁때는 주민들이 피난처로 폭격을 피하기위해 이곳해서 생활했다고하죠. 1972년에 채산성이 낮아지자 폐광이 되었고 그 후로는 이곳에서 가까운 소래포구의 새우젓저장소로 활용되었죠. 그렇게 잊혀져가던 광명동굴은 2012년 현재와 같이 변모시켜 광명을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었죠. 광명동굴은 광명역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광명역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어아울렛, 이케아등과 함께 가족단위로 와도 좋은곳입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산을 오르면 매표소가 나오고 입구..

여름휴가지추천 청옥산자연휴양림 [내부링크]

날이가고 해가갈수록 국립자연휴양림의 인기는 치솟고 있는데요, 이제캠핑문화는 젊은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는 필수가 되었고 저와같이 경력이 10여년 가까이 되는 캠퍼들은 그로인해 나만의 숨은휴식처를 뺏기는것같아 매우 아쉬운데요. 연일 방송에서 국립자연휴양림의 장점을 홍보한 터라 올해 국립자연휴양림캠핑장의 경쟁률은 역대 최대치가 된것같아요. 제가 가본곳중 최고이 여름휴가지추천 할만한 청옥산자연휴양림은 봉화군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서울에서는 약 4시간반가량걸리는 먼곳에 위치해있어서 그동안은 수도권 국립자연휴양림에 비해서는 경쟁이 덜했는데 워낙 그명성이 게속되다 보니 이제는 청옥산자연휴양림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려는 분들이 부쩍늘어 난거 같네요. 열심히 새벽길을 달려 아침시간에 도착한 청옥산자연휴양림 매표소의 모습입니다..

동해안숨은해수욕장 지경해수욕장 [내부링크]

오늘도 폭염이 계속되는날이네요. 저는 지난주에 휴가를 다녀오다보니 비와 함께했고 다녀오고나니 연일폭염이 계속되어서 이번주 휴가를 떠나신분들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지난주에는 비가오다보니 바닷물에 발도못담궈보고 돌아설 수밖에 없었는데요, 올 여름 휴가계획을 잡으면서 동해안숨은해수욕장이 어디일까 열심히 찾아봤어요. 여러매체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이 잔교리, 남애, 동산 해수욕장 등이었는데요. 저희는 고속도로에서 가장 접근이 뛰어난 지경해수욕장을 찾았답니다. 지난 달30에 찾은 지경해수욕장은 비가오는바람에 사람들이 거의없이 한적했는데요. 지경해수욕장은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지경마을에 위치한 아담한 해수욕장으로 백사장의 길이 500여미터이고 수심을 1미터정도로 완만하구요, 속초와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고 주문지과도 ..

함백산 만항재 야생화축제 [내부링크]

강원도 정선이나 태백은 지금과 같은 한여름에도 서늘함을 느낄수 있는 곳이 많은데요 그래서 저는 정선 태백 봉화 일대를 여름에는 자주 찾곤 합니다. 그중에서 정선과 태백 경계에 있는 함백산 만항재는 한여름에도 긴옷을 입어야할만큼 피서지로도 너무 좋은곳인데요. 만항재는 정선의 고한과 영월 상동읍 그리고 태백시가 만나는 지점에 있는 고개이지요. 함백산은 우리나라에서 여섯번째로 높은 고봉으로 백두대간 자락인 설악산, 오대산, 태백산으로 이어지는 봉우리중에 하나이죠. 이곳 함백산 만항재는 높은산 고개중 포장도로로 되어있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해발 1567미터에 있어 지리산에서 이름난 정령치보다도 홍천의 운두령보다는 높어서 차로 가장 높이 오를 수있는 고개랍니다. 정선쪽에서 올라오다보면 신라시대 천년고찰 정암사..

설악산 오세암 돌아보기 [내부링크]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될텐데요. 지금과같이 덥고 습한날씨에 갈만한곳도 설악산 오세암 가는길이라 생각되는데요. 일단 백담사에서 오세암을 오르는길에 옥빛 물빚에 수렴동계곡을 만날수 있고 계곡에서 온몸을 한번 담궈도 보고 아름드리 나무사이로 난 숲길을 천천히 걸어도 좋죠. 어제 설악산오세암 가는길을 소개해 드렸고 오늘은 오세암에 당우들을 돌아볼께요. 오세암 입구 객사들을 지나 범종루에 황금종에 한눈을 팔다 왼편으로 눈을 돌리는순간 오밀조밀한 바위산 아래 낮고 넓은 형태의 전각 관음보전을 만날수 있는데요. 건물은 그리 오래되어 보이지 않는군요. 법당안에는 관세음보살상이 화려하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불상이 백의를입은 모습의 관세음보살상이 특이해 보이네요. 이곳 오세암은 기도도량으로도 유명하여 기도를..

오세암 가는길 [내부링크]

주말동안 폭우가 쏟아져 비피해가 많았었는데요 특히 인천지역에 침수피해가 많았네요. 수해를 입은분들 모두 힘내시고 하루 빨리 복구와함께 다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장마철에는 언제어느때 비피해가 있을줄 모르는데요. 특히 산간 계곡을 여행을 하시는분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장마철전에 설악산 백담사 구간으로 여행을 떠났는데요. 처음에는 봉정암까지 계획을 했지만 봉정암까지 8시간이 걸려서 하루코스로는 어렵다고 해서 오세암까지로 결정했죠. 설악산 오세암은 백담사의 부속암자로서 백담사에서는 6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어요. 백담사를 출발하여 영시암까지 4킬로미터구간은 편안한 둘레길 수준으로 푹신한 흙길과 울창한 숲길을 걷게되는데요. 가는길에 아름다운 수렴동계곡의 맑은계곡과 함께할 수 있는 아주 멋진고이지..

구디맛집 마루가메제면 지밸리몰상가 [내부링크]

오늘도 많이더우셨죠? 폭염주위보까지 내려 낮시간에는 찜찡방을 방불케했는데요 해가진 지금이시간까지도 후끈후끈하는것이 아무래도 오늘밤은 열대야가 있을거 같네요. 구로디지털단지는 it기업들이 많아 젊은이들이 많은데요. 그에따라 젊은입맛을 따라잡을만한 구로디지털단지맛집이 그리 많지는 않은거같아요. 그래서 점심먹기좋은곳 한군데 소개시켜드릴텐데요. 바로 바로~ 구디맛집 마루가메제면 과 지밸리몰상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마루가메제면은 일본전토 사투카우동 전문점으로 그외 각종튀김, 메밀소바, 돈까스등도 맛있는곳인데요 지밸리몰 2층 가장자리부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외부 메뉴판을보고 메뉴를 결정한후에 입장을 하면 잘 안보이시겠지만 오른쪽 한사람 지나가는 정도에 길을 따라 마주보고있는 주방장에게 먼저 주문을 합니다...

롯데팩토리아울렛 입점업체와 쥬스맛있는 떼루와 [내부링크]

오전에는 비가 오락가락하더니 오후부터 불편더위가 다시시작되었네요. 해가 서쪽으로 넘어가는 이시간에도 강렬한 햇빛은 자꾸 그늘을 찾게 만드는데요. 이제 슬슬 여름휴가 준비를 할 시기가 도래하고있죠. 다들 계곡이면 바다로 떠날 생각에 마음이 들뜨실텐데요. 또 중요한 일이 바로 휴가를 입을 옷과 신발들일텐데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만날수 있는곳이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한 롯데팩토리아울렛 가산점이죠. 롯데팩토리아울렛 입점업체와 쥬스맛있는집 떼루와를 소개해드릴께요.. 롯데팩토리아울렛가산점1층은 패션잡화와 여성패션, 화장품, 캐주얼패션업체들이 모여있는데요. 입점업체는 GAP S쏠레지아 노스페이스전문매장 더아이잗바바 라인 레노마레이디 리복 린 미샤 바나나퍼블릭 보니스팍스 비지트인뉴욕 숲 스위트숲이있네요. 또한..

햄프씨드효능 부작용 먹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졌고 그중에서도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여러 방송을 통해 알려 졌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이알려진 슈퍼푸드가 바로 햄프씨드가 아닌가 싶어요. 특히 식물씨앗열풍에 따라 오늘소개해드리는 햄프씨드를 비롯, 오메가3가 풍부한 아마씨, 고대마야인들의 영양보충식 치아씨, 단백질함량이높고 항산화물질이풍부한 와일드라이스, 채식주의자들의 단백질공급원 퀴노아씨앗, 이외 해바라기씨등을 많이등 먹고있죠. 햄프씨드효능 부작용 먹는법 알아보기 로 하죠 일단 햄프씨드가 뭔지는 알과가야겠죠?: 햄프씨드는 일부 연예인들과 친숙한 식물의 씨앗이죠. 바로 대마초의 원료가 되는 대마의 씨앗이에요. 햄프씨드는 대마의 영문명칭으로 이미 외국에서는 합법화되어 널리 이용되고 있는 씨았이죠. 대마초는 흔히 환각물질이 있..

아마씨복용법 과 아마씨효과 [내부링크]

덥다더워 밖에나가기도 겁나는 날씨이죠. 내일까지는 이더위가 계속될 거 같은데요., 이런날씨에는 보양식 먹고 힘을 내야 하는데 어제는 초복이랑 수많은 영계들이 희생 되었을거에요. 저도 거기에 동참을 했으니까요. 가끔먹는 보양식말고 평소 몸에좋은 음식을 먹으면 미리미리 몸도 보호하고 관리하는 효과가 있겠죠? 비싼돈 안들이고 몸에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 알아보는중에 저도 아마씨를 알게되었는데요. 처음 시작은 당연히 티비방송을 보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놀랍게도 제게 꼭 필요한 식품이더라구요. 아마씨복용법 과 아마씨효과 에대해 알아볼텐데요. 볶지않은 상태의 아마씨는 사진처럼 갈색빛이 나는데 볶으면 황금빛이 나더라구요. 예전에는 아마씨도 일반아마씨와 골드아마씨 두종률를 판매했는데, 요즘은 볶음골드아마씨가 대세인거 같..

하와이 렌트카 포드머스탱컨버터블 스포츠카 이용했어요 [내부링크]

하와이 자유일정날!! 렌트카를 빌려서 돌아다니는 일정이라서 어디갈까 들떠있었죠. 그 전날 여행사 패키지도 동부+노스투어를 했었기에 전날 갔었던곳중에서 더 오래 머물고 싶었던 곳이랑, 좋았던곳을 한번더 가보기로 했어요. 렌트카는 미리예약하면 아침 8시부터 다음날 아침8시까지 이용이 가능해요. 시간은 렌트카 대여점마다 차이는 있을거예요. 저희는 조금 늦게 일어나서 11시쯤에 픽업을 했네요. 당일반남은 저녁7시까지 반납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조금 늦은 7시15분쯤 반납했는데 받아주시더라구요. 하와이는 주차비용도 비싸고해서 그냥 저희는 당일반납했어요. 렌트카 종류는 스포츠카!! 차알못인 저에게는 걍 스포츠카이지만, 이차의 정식이름은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이라고 하더라구요. 문 두짝달린 차량은 처음타봐서 신..

하와이오아후 월마트쇼핑 가격 선물리스트 [내부링크]

지난번엔 월마트에 다녀온 후기와 제가산 쇼핑리스트를 보여드렸었죠. 정말 많이도 샀었는데요. 하와이에 많이 있는 ABC마트보다 확실히 저렴해서 많이들 구매하죠. 오늘은 하와이 오아후 월마트쇼핑 선물리스트들의 가격을 한번 보여드릴려고해요. 월마트의 위치는 알레모아나센터 뒷편! 와이키키시내에서 핑크트롤리를 JCB카드를 보여주고 공짜로 탑습해요. 타면 알레모아나에서 하차하니까 알레모아나쇼핑센터를 통과해서 뒤쯕오르 나오면되요. 가장많이 구매하는 월마트 선물리스트중에 하나인 초콜렛! 이 노란색 하와이안 초콜렛이 기본중에 기본! 오리지널이예요. 저렇게 큰 박스 안에 6개박스가 들어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해서 선물용으로 좋아요. 와이키키시내라던지 호텔근처에 ABC스토어를 한건물건너 한건물사이에서 보다싶이 엄청 자주볼수..

하와이 기념품,선물리스트 저렴한 월마트쇼핑리스트 [내부링크]

하와이는 가족여행도 많이 오지만 신혼여행으로 가는경우가 많죠. 저도 신혼여행을 하와이로 갔다왔습죠. 역시나 하와이하와이하는 이유가 있는것처럼 너무 좋았어요. 신혼여행이다보니까 결혼식에 참석해주신 고마운분들, 친구,지인,직장동료,가족들꺼까지 선물을 안챙길 수가 없죠. 그래서 다들 신혼여행을 가면 여행을 간건지 선물을 사러간건지 모르겟다고 들 하더라구요. 저도.. 역시나 그랬네요.... 선물에 쓴 돈만으로도 어마어마 ㅠㅠ 정작 내꺼는 별로 산게 없지요.. ㅠㅠ 월마트는 이마트같은곳인데요~ 비교하자면 코스트코랑 더 비슷한것 같아요. 월마트의 위치는 힐튼이나 와이키키시내에서 핑크트롤리를 타면 알레모아나쇼핑센터역이 있어요. 그곳에서 하차 후 알레모아나쇼핑센터를 통과해서 나오면 월마트를 발견할수있어요. 알레모아나쇼..

하와이 가볼만한곳 패키지투어 민속촌방문했어요 [내부링크]

하와이 신혼여행 반자유패키지로 여행사를 끼고 여행을 갔어요. 매번 자유여행만 하다가 여행사를 이용하니까 편리한건 있더라구요. 동부투어랑 노스쪽투어도 함께하는 선택일정을 하는 날이였어요. 아침일찍부터 버스를 타고 이동해서 하나보고 또 이동해서 하나보고 이런식이였어요. 버스타고 이동하니까 편리하긴한데 어느곳이나 조금조금씩 간만보듯 살짝보다가 이동하니까 그부분은 아쉬웟어요. 알로하~!! 하와이 인사예요. 안녕이라는 뜻? 이랍니다. ㅎㅎ 여기 민속촌은 저도 깊숙히 들어가지 않아서 많이 보진 못했어요. 하와이에도 민속촌이 있다니 신기했네요. 하와이 인사인 알로하~ 하면서 손가락3개를 접고 하는 손흔드는 인사의 유래가 있더라구요. 예전 일하는 사람이 손가락이 짤리는 사고를 당했는데 그 사람이 손을 흔드면서 인사하는..

에스까다 골드리프팅 파운데이션 : 금실볼륨팩트 [내부링크]

홈쇼핑만 보면.. 참을수없는 구매욕 ㅎㅎ 항상 지름신이 강림하죠. 홈쇼핑을 끊어야하는데 채널돌리면 항상 홈쇼핑에서 멈춰스네요. 화장하기 귀찮은1인으로서 그냥 쿠션팩트만 많이 쓴답니다. 홈쇼핑돌라다가 발견한 에스까다 파운데이션팩트! 여름의 시작이고하니 새로운걸 장만하려고 구입해봤지요. 본품1개랑 리필3개, 에다가 같이온 서비스들? ㅋㅋㅋ 항상 홈쇼핑은 본제품외에도 딸려오는게 있으니까요. 이맛에 홈쇼핑에서 못벗어나나봅니다. 케이스는 엄청 고급미 뿜뿜이예요. 테두리에 금색으로 되어있어서 고급스럽더라구요. 저는 21호로 주문을 했습니다. 조금 밝지않을까 걱정되긴 했지만, 여름이니까 화사한게 좋으니까요. 살짝 많이 지저분하죠?ㅋㅋㅋ 이미 여러번 쓴상태에서 찍은거라ㅠㅠ 쿠션은 신기하게 검정색이예요! 더욱 고급스러움..

하와이오아후 알라모아나센터 디즈니스토어 선물쇼핑 잔뜩 [내부링크]

하와이 쇼핑센터하면 많이들 찾는곳중에 하나 알라모아나/알레모아나쇼핑센터. 크기는 엄청 커요~ 차도 다녀도 몇블럭에 걸쳐서 있는 알라모아쇼핑센터예요. 아파트처럼 여러동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계열사? 뭐 이런게 다 다른가보더라구요. 저는 힐튼에서 제일 가까운 알라모아나쇼핑센터로 갔지요. 우리나라의 아울렛과 백화점을 섞은것 같은 곳이였어요. 일단 엄청 크고넓고 방대한 크기이기도하고, 우리나라 엄청 큰 백화점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하와이 여행객들이 꼭한번씩은 들르는곳이기때문에 알아보기쉽게 구조가 잘되어있고, 브랜드도 정말 많아서 지나다니다보면 세상메이커, 명품을 다 만날수있어요. 천장이 뚫려있어서 공기가 상쾌하니 더 좋았어요. 보통 백화점은 조금은 답답하잖아요. 아이쇼핑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돈만 많으면 뭐 .. ..

하와이 오아후 현지인추천 가볼만한곳 트레킹코스 다이아몬드헤드 [내부링크]

하와이 신혼여행을 떠나기전 반자유패키지 여행이라 어디어디가볼지 떨리는 계획을 세웠죠. 어디여행가기전에 계획표세우는게 스트레스이기도 하지만 너무 즐겁더라구요. 그 중 하나가 다이아몬드헤드 라는 트레킹코스의 자연경관? 분화구같은 곳이예요. 하와이도착해서 가이드분을 만났을때도 가이드분이 다이아몬드헤드는 꼭 가보라고 추천해주신곳이기도 하죠. 현지인이추천을 해주시니 더더욱 가봐야겠지요. 렌트카를 빌린 자유일정의날에 방문한 다이아몬드헤드! 일단 관광지이긴 하지만 한국처럼 막 노점상있고 그러지 않아요. 그냥 동네뒷산오르는 듯한 분위기?? 트레킹코스로 왕복으로 넉넉잡아 2시간이면 충분하더라구요. 오전에가야 덜 덥고 이쁜사진을 건질수 있어요. 처음에는 이렇게 경사가 낮은 오솔길같은 길부터 시작이죠.ㅎㅎ 올라가는내내 이런..

하외이 힐튼앞 한국식당 BBQ 한국음식생각날때 좋아요 [내부링크]

저는 외국을 나가도 현지음식을 가지리 않고 잘 먹는편이예요. 그치만 같이간 사람은.. 그렇지 못해서.. 이것도 별로 저것도 그냥.. 그렇다고.. 맛있는게 없다고 한국음식 먹자고 노래를 불렀어요. 저는 외국나가면 현지 유명한 음식을 먹어보느라 바빠서 한국음식엔 관심도 없는데ㅠㅠ 결국 한끼정도는 한국음식을 먹어주자!해서 한국식당으로 갔어요. 위치는 하와이 오아후 힐튼하와이안빌리지 사거리에 딱 자리잡고있는곳이예요. 간판은 1층에서 딱 보이지만 실상으론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어요. 입구에서 바로 지하1층이 보여서 찾기는 쉬워요. 힐튼 사거리에잇어서 못찾는 사람은 없을거 같아요. 한국식당 가게이름은 강남스타일 비비큐! 한창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행할때 지은 이름인가 싶네요. 가게내부는 엄청 넓고~ 저는 한국식당이..

ahc 에센셜 마스크팩 홈쇼핑주문 1일1팩으로 딱! [내부링크]

여름이라서 그런지 정말 피지폭발하고, 화장을해도 이리뜨고 저리뜨고 피부가 맘에 안들더라구요. 예전에 친구한테 ahc마스크팩 1일1팩하기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홈쇼핑어플에 알림서비스를 등록해놨지요. 한달에 2번?? 1번꼴로 홈쇼핑이 열리는것 같더라구요. 매번할때마다 사은품??은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홈쇼핑모아라는 어플로 알림서비스 걸어놓은다음에 알림떠서 바로 들어가서 구경했어요. 구경하다가 결국 이제는 사야할떄다! 싶어서 주문했어요. 홈&쇼핑어플로 구매하면 10%할인과 10%적립도 된다고해서 바로 깔았지요. 또 팡팡구매?? 팡팡적립? 으로 오천원더 할인받았어요. 그래서 저렴하게 구매를 했죠! 홈쇼핑은 배송은 완죤 딱딱이잖아요. 가장기쁠떄는 바로 택배상자뜯을떄 아니겠어요? ㅋㅋㅋ 총4가지 종류로 1종류당 2..

하와이쇼핑 로스매장에서 캐리어구입했어요 [내부링크]

하와이가면 다들 쇼핑은 실컷하고 돌아오죠. 하와이는 관광,휴양,쇼핑이 다 가능한 여행지라서 꾸준히 많이 찾더라구요. 하와이쇼핑센터중에 로스 ROSS 라는 아웃렛?쇼핑센터가 있어요. 알레모아나쇼핑센터를 통해 나오면 월마트가 있고 그맞은편에 바로 로스매장이있어요. 누구나 찾기쉬운곳에 있어서 따로 직접 찾지않아도 바로 보여서 발견할수있어요. 이렇게 생긴 건물이 바로 로스매장이예요. 저는 월마트 앞에서 찍어봤어요. 이렇게 큰 대로변을 사이에두고 로스 랑 월마트가 마주보고있어요. 로스매장은 딱히 선물용이라던가 살만한것은 많지는 않아요. 창고형 아울렛같은 느낌이예요. 로스매장을 방문하면 많이들 보는게 바로 캐리어예요. 쌤소나이트 캘빈클라인 등등 브랜드가 많지는 않지만, 저렴하게 구입할수있어요. 여기있는 모든 캐리어..

헤라 롱스테이 미스트쿠션팩트 21호바닐라 리얼후기 [내부링크]

저는 파운데이션바르고 메이브업베이스 바르고 여러게 바르는걸 못하는 성격. 너무 귀찮하고 여러개 바르면 화장하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두꺼운느낌이라서 쿠션 한가지만 발라요. 3년정도 꾸준히 사용한 브랜드가 헤라 인데요. 울트라쿠션도 써보고 기본 스트쿠션커버도 써보고 항상 너무 좋게 잘썼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라인을 써보고싶어서 롱스테이를 구입해 써봤어요. 본품은 기존 생긴거랑 느낌은 달랐어요. 기존 헤러쿠션팩트는 하얀색바탕애 윗부분이 똥그랗게 튀어나와있다면, 롱스테이쿠션은 연분홍색에 플라스틱느낌? 이라고 해야할까요 ㅋㅋㅋ 그런느낌입니다. 헤라 유브이 미스트 쿠션 롱 스테이 매트 21바닐라를 쓰고있죠. 롱스테이는 써음써봐서 기대중이죠. 롱스테이라는 이름에 맞게 화장에 오래지속되겠죠? 이쁨미 뿜뿜, 깔끔..

집들이선물추천 디퓨저 더제라미에서 향초 받았어요 [내부링크]

어느샌가 디퓨저 향초 이런제품들이 인기가 많죠. 저도 백화점이나 길거리에서도 많이 보기도하고 접하기도 했었어요. 그런데 솔직히 막상 구입을 해서 즐기는 편은 아니였었어요. 디퓨저가 가격이 꽤 있잖아요 ㅠㅠ 요번에 친구들을 초대해서 집들이를 했는데 디퓨저랑 향초, 석고방향제를 선물받았아요. 왜 디퓨저가 집들이 선물로 강력추천받는지 알겠더라구요. 일단 시각적으로도 포장도 너무이쁘고 선물용으로는 딱 아닌가요. 이뻐서 선물도 많이들 하는가봐요. 겉모습이 일단 너무 반했어요. 이건 향초인데 케이스도 이쁘고 위에 꽃을 말려서 데코를 하니 진짜 너무이뻤어요. 이건 누가봐도 선물용으로 딱이고 신혼집들이선물로 하기에 좋겠더라구요. 뭔가 신혼분위기도 물씬 물씬나고~ 향초를 켜지않을때도 장식용으로 좋네요. 향은 잉글리쉬페어..

하와이 : 오아후 킹크랩맛있는집 실패없는맛 레이징크랩 [내부링크]

하와이는 쇼핑, 관광, 휴양이 가능하기때문에 아직까지도 꾸준하게 사랑받고있는 여행지이죠. 저도 하와이가서 쇼핑,관광,휴양을 알차게 즐기고 돌아왔어요. 하와이 쇼핑하면 알레모아나쇼핑센터, 월마트쇼핑, 로스매장, 와이켈레쇼핑센터 이렇게는 거의 많이들 방문하죠. 모두 가보았늕데 우선 알레모아나쇼핑센터는 하와이 힐튼호텔에서는 걸어서도 갈수있는 거리이구요. 와이키키시내에서는 핑크트롤리를 타면 알레모아나쇼핑센터로 데려다줍니다. 유명메이커종류가 파는 백화점 같은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가격은 그렇게 싼편은 아니였네요. 와이켈레쇼핑센터는 렌트를 하거나 해서 차량으로 이동할수있는 곳인데요. 코치매장이 제일 인기도 좋고 가장 싸기도 엄청 싸요. 그래서 다들 와이켈레쇼핑센터를 방문하면 코치매장부터 들립니답니다. 늦게방문..

영등포, 눈썹왁싱 아이브로우바 바이이연 벌써4번째방문 [내부링크]

1년전쯤 아이브로우바 라는걸 알게되었지요. 처음엔 그런게 뭐지? 하고 생소햇는데 눈썹왁싱을 하면서 눈썹모양을 잡아주는 곳을 아이브로바 라고 하더라구요. 이 뿐만아니라 속눈썹연장이라던데 네일아트도하고 다양하게 멀티샵같은 곳이예요. 제가 다니는 아이브로우바는 영등포에 있는것이랍니다. 영등포역에서 도보1분?? 이라고 할수도 없을정도로 엄청 가까운곳에 위치해있는데요. 영등포역 6번출구로 나와서 왼쪽으로 바로 도시면 편의점이보여요! 그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길치인분들도 아주 찾기가 쉬운곳에 있지요. 영등포 아이브로우바의 이름은 바이이연. 인데요. 브로우뿐만아니라, 립, 네일, 속눈썹, 메이크업도 해주고, 비키니왁싱도 한다네요.ㅎㅎ 저는 여기서는 눈썹왁싱만 한답니당. 여기 해주시는 언니가 맘에들기도하구요...

구로역 최애닭발집 구씨네매운집 국물닭발 계란죽짱짱맛 [내부링크]

한달에 적어도 2~3번은 먹는것 같은 닭발을 매번 철산역 구씨네에서 먹었는데 최근에 없어졌다. 그래서 어디에 또 지점이 있을가 찾다가 구로역 근처에 구씨네매운집이 있는걸 발견하고 먹은 닭발이다. 이 특유의 매움과 발라먹는 재미가 있는 닭발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진 않다 ㅠㅠ 퇴근하고 왔는데 달려오진 않았지만 1등손님이였다. ㅎㅎㅎ 구씨네매운집은 체인점이긴 한데 신도림,구로 이근처에만 있고 동네에 많이는 없다. 그래서 모르는사람이 더 많은듯 ㅠㅠ 한번먹어보면 최애하는 닭발집 브랜드가 될터인데. 테이블은 7개정도? 내부가 크지도 않긴 하지만 항상 내부가 꽉차더라. 몇번가봤다고 벌써 친해진것같은 사장님의 뒷모습ㅎㅎ 예전 철산점 구씨네매운집에서는 세트메뉴가 없었는데, 구로점에는 세트메뉴가 있다! 지점마다 ..

하와이 오아후 랍스타 싸고 맛있는집. 푹연/푹옌 fook yeon [내부링크]

하와이하면 가장 많이 여행가는 섬중에 하나는 오아후, 마우이 이 두개의 섬이 탑2입니다. 저는 하와이 오아후로 6박8일동안의 신혼여행을 잘 다녀왔지요. 여행하면 먹방이다!! 라고 생각하는 저이기때문에 맛있는음식도 많이 먹고왔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로브스터, 일명 랍스타 싸고 맛있는집을 추천받아서 갔다왔는데요, 정말 추천할만 하더라구요. 반자유패키지 일정으로 갔기때문에 가이드분이 계셨는데 가이드분이 추천해주신곳인데요. 하와이 와이키키 주거리안에 랍스터 파는 곳은 몇몇군데 있지만 가격이 비싸요 ㅠㅠㅠ 푹연이라고도 하고 푹옌이라고도 하는 fook yeon 은 가격도 저렴하여 현지인분들이 자주 찾는곳이라고 하더라구요. 현지인맛집은 보장된곳이니 꼭 들려야죠!! 제가 묶었던 숙소가 힐튼이였는데 힐튼에서 도보로 한 ..

하와이 대표간식메뉴 아사이볼 흡입 [내부링크]

하와이 신혼여행 6박8일동안 기억에 남는건 맑은 하늘과, 미세없지없는 공기, 에메랄드 바다예요. 한국은 미세먼지로 워낙 맑은 하늘을 보기 힘든데 파란하늘과 하얀구름을 보니까 마음이 확 편안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하와이는 돌아다니다보면 간식이 많이 없는편입니다 ㅠㅠ 하와이 날씨는 언제나 맑음 맑음 맑음 밥먹고 후식먹어야하는 저로서는 ㅠㅠㅠ 뭐 간식먹을 시간도 없이 놀긴했지만요. 4월달의 하와이의 하늘의 모습! 날씨는 아주아주맑고, 바닷물의 온도는 오래놀면 조금 차가운느낌이 들더라구요. 왜 하와이 하와이 하는줄 알겠더라구요. 세계각국의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였어요. 특히나 하와이는 일본인이 많고 일본풍의 식당도 많습니다. 이게 바로!! 아사이볼이라는 간식이예요. 아이스크림? 빙수? 팥죽? 비쥬얼로 처음에는 당..

하와이 현지인맛집 저렴한 랍스타fook yuen 푹옌메뉴 [내부링크]

하와이엔 맛집이 많고도 많죠. 하와이는 새우요리, 랍스타요리 유명한 레스토랑이 꽤 많더라구요. 근데 가격도 다 제각각 ㅠㅠㅠ 어느 랍스타집을 가면 좋을까 하다가 투어하는 가이드분이 현지인맛집이라고 가격도 저렴해서 관광하는사람보다는 현지인이 많다고 알려주신곳으로 가기로했어요. 하와이에서 묶었던 숙소는 힐튼하와이안빌리지인데 할튼에서 도보로 한 15분 걸었나?? 가볍게 산책으로 걸어갔다가 걸어올수있는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이렇게 생긴건물에 2층에 위치하고있어요. 되게 큰건물에 2층 거의 반개층?을 사용하고있어서 안에 내부도 엄청 컸었요. 차량으로 가도 되겠더라구요~ 앞에 주차할곳이 넉넉하게 있답니다. 퓩옌 씨푸드 레스토랑~~~ 차이나식의 레스토랑이라서그런지 입구도 약간 차이나풍이 낭낭했어요. 안에 손님들도 중..

보라매 맛있는녀석들 해물탕 맛있는집 -2번째 방문 [내부링크]

예전에 회사 회식겸 해물탕잘하는집이 있따고해서 가본곳인 보라매 해물탕집. 일찍가지않으면 자리가 없다는 얘기에 진짜 일찍방문 저녁 5시30분쯤에 방문을 했더니 그래도 몇몇 테이블은 차있었다. 그때도 느낀거지만 6시가 얼추넘으면 금방금방 자리가 다 찼었다. 그때는 겨울쯤 방문을 했어서 그런지 몰라도 사람이 진짜 많아서 와~ 정말 맛집이 맞긴하구나~ 라고 느꼈었지. 그때 워낙 맛있게 먹었던 기억에, 이번엔 친구들을 데리고 보라매 팔팔해물탕으로 고고씽!! 지하철7호선 보라매역에서 도보로 10분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있고, 동작세무서 정류장에서는 도보3분정도? 위치는 찾아오기 너무 좋은곳! 대로변 길가에 위치한게 아니라서 골목으로 조금 들어와야하지만 ~ 마지막에 지도도 첨부했으니! 지도를 보고 찾아가면 어렵지않게..

속초등대전망대 속초가볼만곳 [내부링크]

오늘도 따가운 햇살과 무더위가 함께하는 주말이네요. 주말을 맞이해서 시원한 바다를 찾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누구나 연애시절에 한번쯤은 가봤을 동해바다중에서 속초바다, 결혼한 이후에는 자녀들과 가족끼리 많이 찾는 속초바다인데요, 이제막 연애를 시작하신분들과 바쁜일상으로 제대로 나드리를 가지못하는분들중 속초로 여행 계획을 잡고 계신분들께 좋은 여행지를 추천드릴께요. 속초드애전망대 속초가볼만한곳 으로 영금정과 함께 속초여행에서 빠뜨리면 섭섭한 여행지에요. 먼저 영금정을 구경하고 바닷가길을 따라 가다보면 속초등대 표지판이 보일거구요 속초등대를 찾아왔는데 또다른 비경을 만날 수가 있어요. 바로 속초등대전망대 앞바다에는 이렇게 넓은 암반과 함께 직접 동해바다를 코앞에서 감상할 수있는 멋진 바다를 만날 수 있답니다. ..

용대자연휴양림 푸른숲과 맑은계곡에서 휴식 [내부링크]

연일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죠 농심은 타들어가는데 비소식은 없고 무더위만 계곡되니 참 큰일이다. 오늘같은날은 일도 하기 싫고 시원한숲에서 맑은계곡물에 발담그고 쉬고싶은 마음뿐이다. 요즘은 목요일이 월요일보다 더 넘기기 힘들다고들한다. 그래도 주말을 생각하면서 주말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고속도로 개통으로 더욱 가까워진 용대자연휴양림 푸른숲과 맑은계곡에서 휴식 하러 떠나 보자. 서울춘천고속도로를 타고 동홍천인터체인지를 나와 31번국도를 타고 인제를 경유하면 한계령과 미시령 갈림길에서 46번국도를 타고 좌측으로 향한다. 다시 미시령과 진부령 갈림길에서 진부령으로 들어서면 얼마가지않아 멋진 폭포를 만난다. 이곳에서 잠시 차를 세우고 시원한 물줄기를 감상하거나 더 시원함을 느끼고 싶다면 쏟아지는 폭포수 아래로 ..

산음자연휴양림 잣나무숲으로 양평여행 떠나보자 [내부링크]

산음자연휴양림 잣나무숲으로 양평여행 떠나보자. 내일 주말도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미세먼지도 나타날 수도 있는데 미세먼지가 심하면 꼼짝없이 집에있어야 할 처지지만 그래도 주말인데 이좋은 날씨에 어디든 나가봐야 하지않을까? 그럴때는 숲이 정답이지. 그럼 내가사는곳에 숲, 그중에서도 피톤치드가 많이나오는 울창한소나무 숲이나 잣나무 숲이 좋겠지. 바로 이런곳이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을 곳에 있는데 바로 국립자연휴양림 중 잣나무숲으로 유명한 산음자연휴양림 이지. 산음자연휴양림은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를 타고 설악인터체인지나 강촌인터체인지를나와 구불구불 산길을 달리다 더 좁은 차가 겨우한대 지나갈 길을 따라 산깊이 깊숙히 들어가다보면 산음자연휴양림 매표소를 만난다. 보통은 산음자연휴양림에 숙박시설인..

마이산 금당사 진안여행 [내부링크]

지난달 지리산여행과 함께 돌아오는길에 마이산 금당사 진안여행 길에 올랐다. 원래는 예정에 없던길이었는데 중간에 남원춘향제의 복잡함을 피해 마이산으로 향했다. 마이산탑사는 알고 있었지만 이곳에 도착하기전까지는 금당사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었는데 와보니 금당사라는 사찰이 천년역사를 자랑하는 유서깊은 사찰이었다. 금당사는 백제때 무상화상과 그의 제자 김취화상이 세웠다는설과 통일신라시대에 들어서 중국에서온 승려 혜감이 창건했다는 설이 있는데요 지금은 전자로 많이 굳어지는거같다. 지금에 사찰이 그당시에서 부터 있었던것은 아니고 조선시대에 와서 숙종때 이곳에 지어졌다고 한다. 진안지라는 기록에 의하면 고금당이란기록이 있고 고금당은 지금의 고금당굴(나옹암) 입구에 있어 그곳이 예전 금당사 자리라 추정된다고한다. 이곳..

사근진해수욕장 여유로운 해변 애견입장 비키니선탠 [내부링크]

이미 여름은 시작되었다. 오랜만에 오늘은 비가 내린다. 하지만 양이 너무나도 적은데 연일 뉴스에서 쏟아지는 가뭄관련 뉴스는 타들어가는 농심을 반영하는듯한다. 하지만 도시는 그렇지 않다 여전히 물아까운줄 모르고 살고 뜨거워지는 여름은 곧 다가올 여름시즌을 대비하게 만든다. 여름이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피서지는 단연 바다이다. 다들 안가면 마치 안되는 것처럼 동해안으로 서해안으로 남해안으로 발길을 돌리게 되는데 바다는 오롯히 여름을 위해 존재하는 느낌마저 든다. 해외로 나가는 분들도 많지만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피서를 즐기는 분들이 많고 여름휴가는 민족대이동과 함께 상반기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다시 하반기를 시작하는 기준점이기도 한거같다. 바다는 같은바다이지만 바다를 찾는이들의 생각은 제각각이다. 젊음을 주체하..

지리산 노고단 구례 여행 [내부링크]

즐거운 주말보내셨나요? 모레가 현충일이라 징검다리 연휴였는데요 자녀들을 두신분들은 재량휴업이 많아서 모레까지 쉬는분들이 많은거 같더라구요 저도 2박3일 짧은 일정으로 캠핑을 다녀왔는데요 계속 계시는분들을 보니 부러웠답니다. 내일도 쉬는분들은 지리산여행이나 구례여행도 아주 의미가 있을텐데요 지리산노고단 구례 여행 한번 소개해볼께요 지리산은 누구나 한번쯤 오르고 쉽겠지만 쉽게 오르기 어려운 큰맘먹고 체력도 따라야 오늘수 있는 산인데요 산행초짜이면서 지리산은 가보고싶다면 노고단을 가시면 된답니다 노고단은 지리산봉우리들중 유일하게 중턱까지 차를 타고 오를수있어서 사시사철 탐방객들이 줄을 잇는곳인데요 구례방향에서 성삼재방향 버스를 타시거나 남원방향에서 성삼재휴게소를 찍고 이동하시면 된답니다 5월에 지리산은 아직 ..

지리산 내원사 산청 여행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지리산은 사시사철 여행객들이 끊이지 않는곳이죠. 지리산을 다녀온사람들의 느낌은 처음 갔다온 사람이나 여러번 갔다온사람이다 또 가고 싶어지는곳이 바로 지리산인데요. 지리산 숲속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있다면 더욱 좋을텐데요 그러한 곳이 바로 지리산국립공원에 위치하 야영장이랍니다. 지리산국립공원에 크기가 큰 야영장은 남원에 달궁자동차야영장과 산청에 내원야영장이구요 내원야영장에서 머지않은곳에 고지넉한 사찰이 바로 잡고 있는데 바로 지리산 내원사죠 지리산 내원사 산청 여행 가볼한곳 인 이곳은 내원야영장에서 15분정도 올라가면 나오는데요 마침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연등과 현수막이 즐비합니다. 평탄한 아스팔트길을 조금 걷다보면 내원사 입구가 나오는데요 오른쪽도로를 따라 내원사로 들어갈 수있고 왼편 작은숲길과 아름다운 계..

지리산여행 실상사 문화재답사 [내부링크]

지리산은 다녀온 사람들마다 하나같이 얘기하는것이 왠지모를 좋은기운과 포근함을 느꼈다고들 합니다. 저도 실제로 지리산의 봉우리들을 직접 올라가는 경우가 드물지만 지리산자락만 가더라도 어머니품처럼 포근하고 마음의 안정감을 찾을 수 있어서 자주 찾으려고 노력하는데요 거리상의 문제로 마음만큼 되지는 못하지만 저의 귀촌 1순위인 곳이기도 하죠. 그중에서도 귀촌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곳이 남원의 산내면인데요 산내면하면 실상사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겠죠 실상사는 현재에 기준에서 보면 산속에 있지않고 너른들판 한가운데에 자리잡은 모양새인데요 신라천년고찰 지리산 실상사를 들어가는길은 이처럼 도로변에서 상가사이를 지나가게되죠 실상사를 들어가기위해서는 넓은내를 건너는 다리를 지나가야하는데 해탈교를 건너기전과 해탈교건넌..

달궁자동차야영장 산책로 달궁터 [내부링크]

지리산에는 국립공원야영장이 여러곳있죠 함양에 백무동야영장 산청에 소막골야영장 과 내원야영장 그리고 남원에 뱀사골야영장 덕동야영장 달궁자동차야영장 인데요 그중에서 규모가 가장큰곳은 산청에 내원야영장과 달궁자동차야영장 이랍니다 국립공원야영장을 여러곳을 다녀봤지만 이곳 달궁자동차야영장처럼 규모가 큰곳은 본적이 없어요 달궁자동차야영장은 계곡이 있고 숲이있어 인기를 끄는 곳이구요 가까운곳에 노고단과 정령치를 방문하여 손쉽게 지리산을 경험할 수있는 곳이기도 하죠 달궁오토캠핑장과 달궁힐링야영장 주차장 사이에 있는 넓은 공터가 있는데요 달궁자동차야영장 산책로로 좋은 달궁터이죠 지금은 이렇게 산책로가 만들어져있고 풀과 잡목과 일부 돌들이 남아있지만 예전 이곳이 궁궐터였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달궁터는 뱀사골을 지나 덕동야영..

마이산맛집 초가정담 가성비 괜찮네요 [내부링크]

지난 지리산여행 돌아오는길에 남원 광한루원을 방문하기 위해 남원시내로 향했는데요 마침 그날이 춘향제가 열리는 기간이었습니다. 허걱!! 그런데 차가 광한루원입구가 한참이 남았는데 주차할 곳이 없네요 이렇게 춘향제가 인기있는 행사인줄 몰랐습니다 아쉽지만 저희는 아무리 좋은곳이라도 번잡한곳은 패스를 하기때문에 광한루원은 포기를 하고 남원의 유명빵집을 가보기로 했죠. 그런데 이런! 빵집은 1시간되어야 빵이나온다하네요 가는날이 장날이네요 이대로 올라가기에는 뭔가 아쉬운 마지막연휴 그래서 가까운곳에 있는 진안 마이산탑사를 가보기로 했죠 마이산은 십여년도넘은 연애시절에 와본곳인데 함께한 처제네도 처음이고 저희도 간만에 연애시절 추억도 떠올릴겸 마이산 탑사로 향했죠 마이산 금당사와 탑사를 천천히 둘러보고 내려오니 두시..

함양 마천 맛집 월산식당 돼지국밥 과 흑돼지 [내부링크]

즐거운주말 보내셨나요? 오늘도 초여름날씨를 지난 한여름 날씨를 보이는 한낮인데요 시원한 계곡물이 그리운 월요일이네요. 아직 주말은 멀었는데 날은 덥고 살짝 짜증이 나려한다면 이번주말 여행계획을 세워보면서 마음을 다 잡아보시자구요. 오늘 소개할곳은 함양 마천 맛집 월산식당 돼지국밥 과 흑돼지 인데요 한번 보실까요~ 여행계획을 세우는일은 여행을 떠나기전에 맛볼 수있는 즐거움인데 여행지 선택뿐만 아니라 현지 맛집은 뭐가 있나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죠. 저는 항상 떠나기전 여행지를 선택하고 여행지 주변에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검색을 합니다. 물론 가장 많이 참고하는것은 많은 블로거들이 올려놓은 맛집포스팅인데요 수많은 맛집 포스팅중에서 어떤포스팅이 실제 맛집을 방문하고 올린 진짜 맛집인가 감별해 보는 것도 재밋어..

브리츠 z100 pinacle2 스피커 구입기 [내부링크]

예전에비해서는 컴퓨터라 노트북에서 음악을 들을일이 많이 줄어는게 사실이죠 요즘은 음악은 스마트폰으로 듣고 컴퓨터에서는 각종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만 저희애들을 보면 유튜브를 보기 때문에 다시 스피커의 필요성이 커지는듯해요. 항상 컴퓨터에 장착된 스피커는 소리만 잘나오면 문제가 없어서 별도로 구입하지않고 처음 컴퓨터를 구입할 때 받은 사은품으로 계속사용해 왔었는데요 아이들이 계속 좀더 나은 스피커를 원해서 큰맘(?)먹고 스피커를 알아보던중 브리츠 z2100 의 소문을 듣게 됐는데요 브리츠z2100 pinacle2 스피커는 가격은 배송비포함25천원 수준이라 저렴한 수준의 스피커라 하더군요. 그런데 저같이 스피커에 둔감한 사람들은 비싸게 느켜졌답니다 ㅎ 아들녀석은 기왕이면 브리츠 z2100 시리즈중 블루..

주말여행지 제천 월악산 덕주사 [내부링크]

오늘은 덕주사 그두번째 이야기 덕주사 관음전부터 시작합니다. 덕주사는 통일신라말 고려초에 만들어진 절이라는 설이 큰데요 마의태자와 덕주공주와 관련된 이야기가 많이 내려오는 곳이죠 인근에는 또다른 그시기 사찰터로 미륵대원지가 있구요 신라시대부터 조선시대초까지 남북을 잇는 주요관심문 하늘재가 지근거리에 있기도 하답니다. 덕주사는 원래 상덕주사와 하덕주사가 있었는데 현재는 하덕주사가 근세에 들어 중건하여 유지되고 있고 상덕주사는 아직까지 절터와 마애불만이 그 흔적을 가늠할 수있고 근래에 극락보전이 조성된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하덕주사를 지금은 덕주사라고 부르고 있는데 중창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대웅전과 관음전 두개의 요사채만이 있고 약사여래석불을 모시기위해 지붕형태의 누각과 아담한 범종루가 있을 뿐이죠 대웅..

제천여행지 월악산덕주사 [내부링크]

이번주말날씨도 화창한 날씨가 에보되어있는데요 5월달은 여행하기 참 좋은달이기도 하죠 미세먼지나 황사만 아니면 어디든 나가도 상관은 없지만 흔히들 가는 수도권에 여행지보다는 드라이브도 겸해서 조금멀리 떠나보는것도 좋을거 같은데요 충청북도 제천시로 떠나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제천은 충주 문경 괴산등과 함께 아름다운호수 와 아름다운산과 계곡을 함께할 수있는 이봄날에 너무나 좋은곳인데요 제천여행지 월악산덕주사 도 그곳중 하나인거 같네요 월악산 영봉아래 자리잡은 덕주사는 충주호를 끼고 드라이브를 한창하고 나서 송계계곡을 따라 수안보쪽으로 이동합니다 국립공원송계자동차야영장을 지나 10여분달리면 덕주야영장이 나오는데요 바로 지나치면 상가들이 나오고 왼편으로 덕주사 가는길이나오면 20여분 멋진 숲길과 아름다운 계곡물소리..

제천가볼만한곳 월악산 덕주산성 [내부링크]

오늘은 봄날 주말여행지로좋은 제천가볼만한곳 으로 월악산 덕주산성 을 추천해본다. 덕주산성은 덕주사 가는길에 만날수 있는데 아름다운계곡을 따라 덕주사를 향하다보면 웅장한 석성이 나온다 그옆으로는 우렁찬물소리의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골짜기사이로 푸른숲과 월악산이 일품인 곳이다. 덕주사를 가는길을 따라 10여분을 오르면 왼쪽으로 계곡이 이어지고 계속사이로 덕주산성이 나타난다. 이곳은 통일신라시대부터 북쪽과 남쪽을 잇는 중요한 위치로 전략적요충지 군사적 요충지였다. 전해내려오는 이야기에 의하면 신라의 마지막왕 경순왕의 제1공주인 덕주공주가 덕주사를 창건하고 그곳에서 머물면서 이곳 산성을 쌓았는데 공주의 이름을 따서 덕주산성이라 부른다고 한다. 여기 처음만나는 이곳이 외성이고 하덕주사에서 덕주사마애불로 향하는길에..

제천여행 월악산덕주사 가는길 [내부링크]

마치 지난10일이후나라와 10일이전 나라가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연일 파격행보적인 새로운대통령을 보면서 새삼 이제 좀 바뀌지 않을까 기대감이 높아지는데요 바쁜 초반 일주일을 보내고 나니 벌써 목요일 저녁이 저물고 있네요. 내일이면 또 새로운 주말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월악산 쪽으로 가시면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이 있는데요 바로 제천여행 월악산덕주사 가는길이죠. 덕주사가는길은 괴산인터체인지를 나와 수안보방향으로 가거나 충주호 주변 멋진 호숫길을 드라이브하면서 갈 수가 있는데요 충주호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유람선도 한번타시구요 월악산으로 가보시면 좋아요. 충주호가 끝나는 길에는 다시 숲길이 이어지는데요 얼마전까지 벚꽃길이었던 곳이데 벌써 녹색의 물결이 넘치죠. 이곳덕주사 입구는 월악산 정상 ..

서산여행 서산마애삼존불 백제의미소 를봤다 [내부링크]

서산여행은 수도권에서 가깝고 당일치기도 가능한곳이라 부담없이 가기좋은곳인데요 서울을 출발하여 서해안고속도로를 힘차게 달려간다. 서해대교를 건너 서산ic 출구로 나와 운산면사무소를 지나 고풍저수지를 지나는데 이때즘 가면 숲은푸르러지고 저수지주변에 들꽃들은 피어나기시작에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시기이다 고풍저수지가 끝나갈즈음 오른쪽으로 용현자연휴양림 표지판이 나오고 조금더 들어가면 어죽을파는 용현집이라는 가게가 나오는데 바로 왼쪽을 보면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 표지판이 보인다 차를 주변에 주차하고 개울가로 오면 이렇게 표지판이 보인다 여기부터30미터가량을 산을 오르게 되느데 그리 힘든길은 아니다. 이미 상당히 많은분들이 오르거나 내려오시는것이 그동안 봐왔던 마애불과는 사뭇다르다는 느낌에 기대가된다. 마침 ..

서산여행 당일치기 보원사지 역사기행 [내부링크]

푸르름이 짙어지는 5월에 주말 수도권에 가까운 여행지가 어디있을까? 바다와 산이 함께있고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서산도 당일치기 여행지중 한곳일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서산여행 당일치기 로 다녀오기좋은곳 보원사지 역사기행을 시작해볼까한다 우선 보원사지 근처에는 용현자연휴양림을 가서 숲속산책과 등산을 즐기고 나오는길에 보원사지와 서산마애불을 들려보는 코스를 택해보자. 서울에서 한시간남짓한 거리로 주말에 가볍게 다녀오기좋은 여행지가 바로 서산여행으로 또한 조금만 더 내려가면 해미읍성과 개심사등도 함께 가볼 수가 있는곳이다. 서산보원사지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사적316호로서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에 위치해있다. 백제시대에 만들어진 절로 추정되는 보원사의 옛터로 백제를 시작으로 통일신라와 고려시대초까지 매우 융성..

만수계곡 탐방로 닷돈재야영장 근처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저도 연휴기간동안 지리산을 다녀와서 며칠간 포스팅을 쉬었는데요 일요일을 맞아 몇글자 적어본다 월악산자락에 위치한 만수계곡은 월악산자락 만수봉에서 시작하여 송계계곡으로 합류한다 수려한 경관과 풍부한 계곡물을 자랑하는 만수계곡 탐방로 닷돈재야영장 근처 가볼만곳 중하나이다 수안보에서 진입하여 지릅재를 지나 미륵대원지를 지나치면 바로 왼쪽으로 만수휴게소가 나온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길을 건너면 바로 만수계곡탐방로가 시작된다 지난번 만수계곡탐방로 입구에서 미래세대체험장까지 소개를 해보았는데 이곳 만수계곡탐방로는 장애인휠체어나 유모차를 타고 계곡을 감상할 수있는 아주 특별한곳인데 무장애물 구간은 쉽게 숲을 접하지 못했을 장애인들께서도 숲과 계곡을 접할 수있는곳이라 좋다 약2킬로미터 남짓한 탐방로는 계곡을 건너 절반..

만수계곡 자연관찰로 월악산근처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즐거운연휴보내고계시나요? 전국방방곡곡 오랜만에 가족 친구 연인 모두무두 산이며 바다며 떠날 계실텐데요 닷돈재야영장이나 월악산근처에 계신다면 여기를 한번 찾아가보세요 만수계곡 자연관찰로 월악산근처 가볼만한곳인데요 만수계곡은충청북도 제천시 송계리와 충주시수안보면미륵리 경계에 위치한 계곡이에요 만수계곡으로 출발 만수봉으로 향하는 계곡을 말하며 계곡이 수려하고 수량이 풍부하며 화강암지대로 이루어져있죠 만수계곡탐방로의 시작은 이곳 만수휴게소에서 시작되는데요 수안보면에서 제천송계리로 가는길에 미륵대원지를 지나 왼편에 자그마한 한옥형태의 휴게소가 나타납니다 이곳에 주차를 하시고 만수계곡으로 향하면 되는데요 이곳휴게소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하니까 음료수하나라도 사드면 덜 미안할 거 같아요 봄 초록빛의 시작 월악산 만수계..

충주 미륵대원지 이야기 하늘재와 함께 가보시죠 [내부링크]

오늘은 마침 석가탄신일이네요 충주미륵대원지도 고려시대 화려한절터를 그대로 남겨둔 곳인데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충주미륵사지에 대해 설명하려니 더 좋네요 어제에 이어 충주 미륵대원지이야기 하늘재와 함께 가보시죠 어제 미륵대원지의 유물 당간지주를 보여드렸구요 미륵세계사 경내로 들어가면 바로 거대한 거북이 나오는데요 충주미륵대원지석조귀부 입니다 이곳 미륵대원지는 특이하게도 북쪽을 바라보고 있는데요 이 거북모양의 받침은 길이가 6미터가 넘고 높이도 180cm나 되는 우리 나라 최대규모의 받침이라고 하죠 원래이 귀부는 비를바치는 비좌가 있는것이 보편적이나 이곳에서는 비석조각조차 찾지를 못해 우너래부터 비가 없었을 가능성도 높다고 하죠 미륵대원지는 이미 곡고학계에 관심이 높았던 곳으로 60대 석굴암 복원을 위한 자료..

충주여행 미륵대원지 (미륵리사지) 역사이야기 월여행지 [내부링크]

지지난주 오랜만에 국립공원송계야영장으로 캠핑을 떠났었는데요 그곳에서 가까운 충주여행지 하늘재와 미륵대원지를 찾게 되었죠 충주여행 미륵대원지(미륵리사지) 역사이야기 5월여행지로 떠나보시죠 미륵대원지로 가는길은 아직 벚꽃이 한창이었는데요 해발이 높은지역이라그런지 벚꽃이 이제서야 만개해 있네요 생각지도 않은 벚꽃길로 연신감탄사가 나오는데요 들어올때보니 벚꽃길로 유명한 수안보온천지역에는 벚꽃이 다떨어져 있는데 이곳 월악산자락에 위치한 미륵대원지 가는길은 4월끝자락까지도 벚꽃을 만끽할 수있답니다 수안보에서 닷돈재야영장방향으로 가다보면 지릅재를 넘자마자 우측으로 충주 미륵사지를 들어가는길이 있는데 아치형간판이 크게 만들어져 있으니 찾기는쉬워요 물론 네비가 알아서 안내해 주겠지만은요 입구에는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있..

서산 개심사 벚꽃 5월여행지 를추천해봅니다 [내부링크]

토요일부터 연휴를 즐기는사람들이 많다죠 어제뉴스를 보니 인천공항 이용객이 넘쳐나서 인천공항주차장이 만차라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 그런 자막까지 나오더군요 경기가 어렵다 취업이 어렵다하지만 역시나 여유가 있는사람은 있고 소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은 근로자의날임에도 출근을 하시는걸 보니 조금은 씁쓸합니다 저도 그중에 한명에 해당되어서 그런가요? 저희같은 자영업자도 해당사항은 없는날이긴 하지만 그동안 수고하신 근로자분들은 오늘만이라도 근로자의 자부심을 갖고 마음껏 하루를 즐기시길 바래요 5월의 첫날이기도 한데요 휴일에 가족 연인과 가까운 여행지를 찾는다면 여기 서산개심사 벚꽃 5월여행지 를 추천해봅니다 서산은 수도권에서 1시간이 조금넘으면 도착할 수있는 거리라 거리상 여행에 부담이 없는 곳인데요 서산여행을 가시..

충주여행 하늘재 계립령 산책길 을천천히 돌아보자구요 [내부링크]

즐거운연휴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날씨는 무척더워서 여름을 방불케했는데요 이런날에 정말 잘어울리는 충주여행지를 소개해드릴텐데요 어느계절에나 좋은 충주여행 하늘재 계립령 산책길 을천천히 돌아보자구요 충주계립령로 하늘재는 경북문경시 관음리와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리를 잇는 고개를 말한답니다 여기 하늘재는 신라시대에 개통되었는데 서울로 향하는 주요길목인 죽령보다도 2년먼저 만들어진 가장오래된 고갯길이라하네요 하늘재는 삼국시대부터 아주 중요한 군사용충지로 고구려가 남하를 하거나 신라가북진할때 반드시거쳐야할 고개였다고 하죠 이곳을 확보하는것이 중원을 확보할 수있는 지금길이었으니까요 이곳에는 마의태자가 망국의 슬픔을 안고 금강산으로 은거하기 위해 가던중 다음에 보여드릴 충주미륵리석조여래입상을 만들었으며 그의 누이 덕주..

통영케이블카 시간 요금 예약 알아보기 로하죠 [내부링크]

다음주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수도권에서는 쉽게가기 힘든 남해안으로 여행을 많이 떠나실텐데요 그중에서도 봄여행지로 너무좋은 통영여행도 많이들 가실겁니다 통영여행지는 섬여행을 빼더라도 좋은곳이 너무 많은데요 그중에 한곳이 통영 한려수도케이블카 가 아닐까싶어요 여행하기 너무 좋은날씨 토요일에 통영케이블카 시간 요금 예약 알보기 로미륵산케이블카를 지난시간에 이어 상부정류장부터 정상까지 그리고 다시 통영케이블카 하부정류장으로 내려오는 길을 돌아볼꼐요 통영케이블카는 이른시간이 아니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없는데 그래도 좋은점은 매표를 하고 번호가 나와서 무작정 줄을 안서도 되는 것이죠 근무하시는분들께 소요시간을 물어보면 대충 시간을 알려주시거든요 그러면 그시간에 맞게 산책을 하거나 음식을 먹다가 와서 타면된답니다..

통영케이블카 주차장과 미륵산 산행편해요 [내부링크]

통영여행지 중 기존의 동피랑벽화마을 달아공원 통영운하 통제영등 전통적 인기여행지 외에 또다른 통영을 대표 하는 곳이 바로 통영케이블카 가 아닐까 싶어요 사실 성수기에는 워낙 대기자가 많아서 쉽사리타기가 어렵지만 멋진경치와 가벼운산행을 함께 즐길수 있는 곳이 한려수도케이블카 인거 같아요 그래서 통영케이블카 주차장과 미륵산 산행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통영케이블카는 통제영 동피랑 서피랑을 거쳐 가까운거리에 있는데요 주차장이 넓긴 하지만 단체관광객이 많은탓에 만차가 되기 십상인데요 요즘 새로떠오르는 관광지 통영루지 주차장이나 그주변에 도로가에 틈이 있음 바로 주차하시는게 좋아요 아니면 통영케이블카승차장을 조금 지나쳐 도로변에 주차하시면 될 듯하네요 저희는 주말에 갔었는데 주차단속은 하지 않는거 같고 워낙 유명한곳..

남망산조각공원 주차장과 산책하기좋은 통영 봄 여행지로좋아요 [내부링크]

오늘이 봄바람이 마치 겨울바람처럼 대차네요 그래도 봄인지라 바람에서도 봄은 느껴지네요 이제 주말이 가까워지니 많은분들이 다음주 여행계획도 짜고 어디 가볼만한곳이 없나 맛있는곳은 어딘가 알아보시느라 분주할텐데요 제 주변에도 통영여행을을 가겠다는 분들 몇분 봤는데 남망산조각공원 주자창과 사책하기 좋은 통영 봄 여행지 를 소개 알려드릴께요 남망산조각공원은 해안가도로를 따라 동피랑벽화마을 입구를 지나 우측으로 직진하면 이렇게 삼거리가 나오오구용 왼쪽으로 올라가면 통영시민회관이 나오고 직진을 하면 남망산조각공원주차장 이 나온답니다 통영시민문화회관으로 올라가면 주차는 10대안팎으로 가능해서 사람들이 붐빌때는 그냥 직진해서 남망산조각공원밑주차장 에 주차하는게 좋아요 가파른언덕을 10분정도 오르면 통영시민문화회관건물이..

동피랑벽화마을 통영여행 필수코스랍니다 [내부링크]

통영은 볼거리가 많은곳인데요 그중에서도 동피랑벽화마을 통영여행 필수코스 로 정평이 나있죠 동피랑이 유명세를 타면서 반대편 산동네인 서피랑까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동피랑벽화마을 통영여행 필수코스 가 된지 오래네요 임진왜란때 망을 포던 동포루인데요 최근에 복원을 했다고해요 동포루에서는 앞쪽으로 통영바다와 남망산조각공원을 바라보고있고 뒤쪽으로는 서포루를 조망할 수가 있죠 동피랑마을은 예전 구불구불하고 가파른 골목길을 고스란히 간직한곳 여기저기 얽혀져있는 전기줄에 시골빨래줄 예전 산동네를 기억하시는분들은 추억이 새록새록 배어 나올거에요 사람한사람이 드나들만한 골목골목 벽화가 그려져 있으니 이곳저곳 사진찍을곳이 많죠 원래 통영동피랑마을은 철거예정지 마을이었는데 이곳을 전부 철거하고 이순신이 설치한 동포..

통영동피랑마을 누구나다가는 통영여행지라도 가봐야죠 [내부링크]

통영동피랑마을은 워낙 신문 방송 티비에서 많이 나온곳이라 여행을 즐기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아는 통영의 명소인데요 그래서 저도 통영동피랑마을 누구나다가는 통영여행지 를 안가봤지만 마치 가본듯하여 솔직히 식상할거 같아서 가지 않으려다 그래도 통영동피랑마을 을 안가면 통영여행지 에 기본을 뺴먹은거 생각되어 휙돌아보기로 했죠 통영동피랑벽화마을입구는 세병관과 남망산조각공원을 가는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입구 주변에는 꿀빵집이 모여있고 맛있게 먹었던 거북선꿀빵집도 몇발자국 가면 있더라구요 이북는 그냥 작은 시에 상가 입구처럼 보이고 이곳이 동피랑마을 가는 입구일까 위쪽 큰 간판을 보지 않았다면 모르고 지나쳤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통영동피랑마을의 시작은 예전 산동네였던 만큼 언덕으로부터 시작되는요 역시나 통영..

통영달아공원 석양 유명한 통영가볼만한곳 추천할만하네요 [내부링크]

통영은 한국의나폴리등 여러수식어가 있는데요 가장 좋은거는 온화한 기후와 깨끗한 바다 이국적인 풍경을 들수가 있을텐데요 낮시간 동안에 여행지가 차고 넘치지만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숙소에 들어가기는 아쉽고 아름다운 석양을 보고 싶다면 여기 통영달아공원 석양 유명한 통영가볼만한곳으로 가보세요 이미 과거가 되어 버린 매화꽃을 보면서 좋았던 통영여행을 회상해봅니다 차를 주차하고 통영달아공원을 오르는길 정자옆에는 매화꽃이 아름답게 피어있었는데요 코끝을 스치는 매화향기가 모든이들의 갈길을 잡아 끌더라구요 통영달아공원주차장은 공원입구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면적이 그리 넓지않아서 주차공간이 많지 않답니다 저희도 조금 기다려서야 주차를 할 수있었는데요 달아공원에 노을이 질때쯤 가시면 아마도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

통영여행 숨은명소 미래사 편백나무숲 피토치드마음껏마셔요 [내부링크]

포털에서 통영여행을 치거나 통영1박2일코스를 치면 다들 뻔한 통영여행지를 제시하는데요 저는 통영을 두번째 방문하는 것이어서 그런지 몰라서 가급적 남들이 덜 가는곳 덜 유명하고 덜복잡한곳을 가보고 싶었기때문에 숨은명소를 찾고 싶었답니다 그래서 찾은 곳이 통영여행 숨은명소 미래사 편백나무숲 인데요 편백나무숲을 가기전 우선 미래사를 가보기로 했죠 미래사를 들어가는길도 편백나무로 둘러싸여있네요 통영미래사는 아담한 사찰인데요 역사가 그리깊진 않은거 같아요 저는 처음 미래사라고 하길래 앞날을 의미하는 미래 인줄 알았는데 미륵부처가 오신다는 의미의 미래사라고 하네요 이곳은 일주문 천왕문등이 따로 없고 미래사 아래 삼회도인문이라는 현판으로 대신하고 있네요 미래사는 근세의 큰선승인 효봉대종사를 기리기 위해 구산종사가 토..

역곡 무한리필 삼겹살의난 직설적후기 올려봅니다 [내부링크]

한참배고플때 티비에서 지글지글삼겹살이 나오면 참을수 없는 식욕을 느끼게 되는데요 저도 그중에 한사람이에요 ㅎ 요즘 불황에 무한리필 고기집이 많이 나오는데 언제가 부천 무한리필 고기집이 나오는데 어디프로그램인지 기억은 잘 안나는데 암튼 먹음직 스러워서 한번 가보자 맘먹고 있었는데 마침 고기먹을 일이 생겼네요 제가 가본 역곡 무한리필 삼겹살의난 직설적후기 를 써볼께요 참고로 이글은 여느 글처럼 제돈내고 제마음대로 평가한 것이니 가보신 다른분들의 의견이나 업체관계자분들과는 의견이 다를 수가 있다는점 염두해두시구요 역곡무한리필 삼겹살의난은 부천역곡역에서 가까운거리에 있었는데요 티비에서 봤을떄는 소고기 돼지고기 무한리필 메뉴가 있다고 봤는데 막상 가보니 소고기메뉴는 이제 없어 돼지고기 메뉴만 팔고 있더라구요 외부..

서천여행지 와 서천특화시장 주말여행으로 굿 굿좋아 [내부링크]

비소식이 있는 목요일인데요 이비로 미세먼지가 싹 씼겨나가고 주말에는 화창하고 맑은 하늘을 볼 수있는 봄날을 기대해 보면서 주말여행지로 좋은 서천여행지와 서천특화시장 을 소개해 드릴께요 서천특화시장은 쭈꾸미로 유명한곳인데 4월이면 쭈꾸미축제에 사람들이 발디딜틈이 없을 정도였는데요 그날도 많은사람들이 싱싱한 쭈꾸미를 맛보기위해서 흥정을 하는 모습이더라구요 서천시장주차장이 주변에 있긴 하지만 축제철에는 들어갈 수가 없기에 조금 먼곳에 주택가쪽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가는 편이 훨씬 빨라요 주꾸미가 아주 싱싱하죠 서천쭈꾸미는 씨알도 굴고 신선하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많이 찾는다고헤요 서천특화시장에서 맛있는 쭈꾸미를 사고 서천1박2일여행을 간다면 숙박할 곳이 있어야 핥텐데요 서천숙소로 희리산자연휴양림을 추천해..

덕산온천맛집 가야노다지 수정복집 시원하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맛있는집 포스팅을 해볼께요 바로 덕산온천맛집 가야노다지 수정복집 두군데를 소개해 드릴께요 독산온천을 가기에는 시기적으로 조금 늦은감이 있긴하죠 눈내리는 겨울날 뜨끈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는것이 제일이지만 지금과 같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고 봄바람이 오늘같이 차가운때는 덕산온천과 함께 덕산리솜스파캐슬맛집 근처에 있는 가야노다지 와 아침 해장으로 좋은 수정복집을 예산덕산맛집으로 나름 선정해보네요 일단 해당 포스팅은 제돈내고 제가평가한 업체와 손톱만큼 관련이 없는 포스팅이란점 염두해두시구요 우선 돼지고기 특수부위 구이전문으로 갈매기살 항정살 가브리살을 파는 덕산리솜맛집 주변 가야노다지 를 들어가보죠 가게 외관은 오래된 허름한 상가에 자리잡고 있는데 앞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어서 주차하기는 좋아요..

서울근교 당일치기여행 부천도당산벚꽃 주말에좋아요 [내부링크]

서울근교 당일치기여행 장소로 부천도당산을 찾아가보세요 부천도당산벚꽃 축제는 이미 끝났지만 막바지 벚꽃을 즐길수도 있죠 벚꽃이 없다면 이제 초록의 물결을 만날 수도 있는데요 지난주 서울근교 당일치기로 좋은 부천도당산 풍경을 감상해보시죠 지인의 추천으로 부천도당산을 찾게 되었는데요 도당산은 얕은 동산만한 산이라서 누구나 쉽게 오르기좋고 마침 벚꽃도 아직 한창이라고 해서 춘의동에서 시작되는 벚꽃축제장이 아니라 도당산 둘레길을 따라 걷기로 했네요 출발장소는 종합운동장사거리역에서 출발하여 여월정수장 방향으로 해서 여월캠핑장이 가는길로 쭉올라가는데 승마장옆으로 벚꽃길이 이어지기 시작하네요 도당산둘레길을 따라 곧 시작될 도당산장미공원쪽으로 가니 다시 벚꽃터널이 있더라구요 가까운곳에 이렇게 벚꽃이 화려한 곳이 있는줄 ..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 가는길 알려드리께요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날씨가 너무 좋아서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 가는길 로 등산을 가봤습니다 예년같으며 이미 진달래축제가 끝나고 원미산진달래 도 졌을 시기인데 아직도 원미산진달래동산은 진달래꽃이 한창이네요 부천원미산등산은 까치울역3번출구를 나와 여월휴먼시아아파트가 있는곳 중간쯤에 있는 굴다리서 부터 올라갔는데요 이곳위에도 작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생각지도 않은 만개한 벚꽃을 보게되네요 올해는 벚꽃을 제대로 핀곳을 가보질 못했는데 여기 원미산가는길에서야 제대로 핀 벚꽃을 보게될줄 몰랐네요 멀리 벚꽃축제갈 필요 없는데요 원미산에는 이미 많은 등산객들이 나와있었는데요 진달래와 벚꽃이 아직도 멋드러지게 피어있는 모습이에요 여기아래쪽이 원미산 진달래 축제 장 인데요 윗부분까지 진달래가 만개한 모습입니다 부천 진달래축제..

거제도 고현시장 맛집 충남식당 국밥끝내줘요 [내부링크]

여행을가면 가장큰 즐거움이 현지맛집을 찾는 것일텐데요 그래서 더 고민스러운것이 바로 맛집을 찾는일이죠 티비에서 방영하는 맛집도 있고 각종포털에서 제공하는 맛집정보도 넘쳐나죠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사람들이 찾아보는 정보가 아마도 블로그글일텐요 여러분은 어떤식으로 선택을 하시나요? 지난달 거제도 여행을 하면서 여행이 확정된 후 한달전부터 일정을 짜고 계획을 세웠는데요 가장 큰 고민이 가서 뭘먹을까였죠 너무 비싼거도 싫고 고기등 많이 먹은음식은 정말 맛집 아니면 안가다고 생각하고 우선 검색해 본것이 거제도 현지인들이 어떤 식당을 찾나 찾아봤죠 그랬더니 나온곳이 바로 거제도충남식당 거가대교 통행료가 너무비싸고 저희는 서울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진주 통영을 거쳐 거제도로 진입 헀답니다 점심시간이 가까워져서 기존에 계..

고창선운사 맛집 봄여행지 [내부링크]

토요일 오늘은 너무너무너무 좋은 봄날씨이네요 방금 가볍게 뒤산을 올라갔다왔는데 벚꽃도 오히려 한창이고 진달래도 활짝피어서 가벼운 산행하기에 너무나도 좋은날씨이네요 미세먼지가 조금 있긴하지만 날씨만큼은 봄이라기보다는 초여름에 가까운 오랜만에 만나는 주말 봄날씨네요 이러좋은 날에는 여행을 가면 더 좋곘죠 또한 여행을 가면 당연 맛집 그래서 봄여행지 고창선운사 맛집 인 뭉치네를 소개합니다 여행을 진짜로 즐기줄 아는사람들은 여행을 떠나는 것외에도 여행을준비하는것도 즐겁고 설레여야 하는데 저는 여행을떠나기전 우선 그곳 현지 음식은 뭐가 유명한지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있는지 여러 맛집 정보 를 수집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신뢰하는 것이 바로 여러 블로거들의 포스팅일텐데요 하지만 요즘은 개인의 포스팅보다는 광고대..

희리산자연휴양림캠핑장 벚꽃캠핑2야영장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에 희리산자연휴양림캠핑장 방문기인데요 특히 벚꽃캠핑2야영장 희리산자연휴양림캠핑장 은 벚꽃캠핑을 즐길수 있는 우리나라에 유일한 국립자연휴양림캠핑장이죠 충청남도에는 국립자연휴양림이 3개가 있는데 용현자연휴양림은 서산에 위치하고 있어 조금있음 만개할 개심사 왕벚꽃을 즐기기 좋은곳이고 오서산자연휴양림은 보령에 위치하여 대천해수욕장을 가실분들께 좋은것이죠 충청남도 끝자락에 위치한 서천의 희리산자락에 있는 희리산자연휴양림은 봄에는 벚꽃캠핑으로 여름에는 시원한 해송으로 겨울에는 눈꽃캠핑으로 유명한 곳이죠 그곳 희리산자연휴양림캠핑장은 총 4개 구역이 있는데 오늘은 벚꽃캠핑으로 유명한 2야영장을 소개해 볼까해요 지금쯤가면 이런광경이 펼쳐질거입니다 2야영장 계곡옆으로 벚꽃이 흐느러지게 펴서 바람이 불면 꽃비가 ..

희리산자연휴양림 캠핑카야영장 4월 [내부링크]

4월초 희리산으로 벚꽃캠핑을 다녀왔는데요 올해는 확실히 추위가 늦게까지 온탓인지 한달전에 이날짜를 예상하고 열심히 몇년전날씨와 벚꽃개화시기를 탐색한 결과 4월초과 서천의 벚꽃개화시기라 예상하고 떠났지만 왠걸 ㅠㅠ 벚꽃은 커녕 겨우 꽃망울만 보고 왔네요 지난부주가 아마도 절정이었을까 싶은데요 이번주에 가도 희리산자연휴양림은 벚꽃캠핑이 가능할 거에요 희리산자연휴양림은 국립자연휴양림중 유일하게 벚꽃캠핑이 가능한 캠핑장이면서 산전체가 해송으로 둘러싸여 사계절내내 푸르름을 간직하고 있어 동계 눈꽃캠핑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희리산자연휴양림 캠핑카야영장은 해발329미터 희리산자락 아래 자리잡고 있는데 해송림과 호수가 잘 어우르져있는 봄에 어울리는 야영장이죠 오늘 희리산자연휴양림 캠핑카야영장중 1야영장에 해당하는곳을 알..

거제자연휴양림 야영장 3야영장 어떻게생겼나봅시다 [내부링크]

거제도는 여행하기 좋은곳이죠 최근에는 거가대교개통으로 부산을거쳐 거제여행을 많이들 다니시는데요 저는 이번에 거제 통영코스를 선택했었죠 다음번에는 부산을거쳐 거제도섬을 여행볼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럴라면 시간도 문제지만 비용도 문제가 되는데요 그중에서 숙박비가 가장 많이 드는거 같아요 그래서 다음번에 캠핑을 계획하고 있는데 그래서 이번에 거제자연휴양림을 방문한 김에 야영장을 자세히 알아보고 왔답니다 저도 기억할겸 거제자연휴양림 야영장 3야영장을 소개해 드릴께요 . 거제자연휴양림야영장 3야영장은 관리사무소가는길에 주차장이 있고 아랫쪽으로 내려가게 되어있는데요 총9개의 데크가 있네요 이곳이 3야영장주차장인데 이곳에 주차를 하고 짐을 날라야하니 처음은 괜찮겠지만 철수할때는 힘깨나 써야하겠어요 그래서 거제자연휴..

팜비치리조트 통영숙박 [내부링크]

통영숙박 팜비치리조트 는 가격싸고 깨끗하고 가족 연인끼리 가기도 정말 좋은곳입니다 거기다가 통영앞바다를 방안에서 볼 수있는 정말 만족할 만한 통영숙박 인데요 아침에 거제자연휴양림을 출발하여 충렬사 서피랑 세병관 미래사 통영미륵산케이블카 달아공원까 쉼없이 통영여행코스를 달려 중앙시장에서 싸고 맛있고 양푸짐한 회를 뜬후 통영숙소 팜비치리조트에 들어왔는데요 발코니에 서자마자 멋진 통영의 야경이 펼쳐지네요 굳이 통영야경을 보러 밖에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요 아침에 바라본 팜비치리조트앞바다는 왼편으로 조선소가 있네요 바로앞에는 선착장도 있어서 배들도 드나들구요 아침일찍일어나 팜비치리조트앞 바다를 바라봅니다 멀리 보이는 곳이 거제도 인듯하죠 시원한 바닷바람과 맑은 공기 푸른 하늘 아침 운동하기도 좋아요 왼편이 팜비치..

거제도캠핑 거제자연휴양림 야영장 너무좋아요 [내부링크]

오늘은 아주 쾌청한날은 아니었지만 그런데로 날도 말고 미세먼지도 심하지않아서 완전 따뜻한 제대로된 봄날을 즐길수 있었는데요 제 사무실앞에도 벚꽃이 만개하여 저녁불빛에도 너무 아름답네요 봄이면 여행하기좋은 곳이 거제도인데요 그중에서도 거제도캠핑을 계획하시분들은 꼭 거제자연휴양림야영장 을 가보시기 바랍니다 후회없는 선택과 기쁨을 맛보게 되실거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거제자연휴양림야영장 마지막시간으로 4야영장과 거제자연휴양림야영장 다목적야영장을 소개합니다 거제자연휴양림 제4야영자과 중산막을 내려가는 곳인데요 위치는 관리사무소가는길 직전에 3야영장 계곡건너에 위치해 있죠 4야영장은 이름과 같게 총4개의 데크가 있어서 아주 한적하네요 분위기는 이렇게 길에서 조금내려가면 중산막 위쪽으로 데크가 배치되어 이쓴데요 맨..

거제자연휴양림야영장 2구역 명당은 여기에요 [내부링크]

따스한 봄날 토요일 정오입니다 아침에 안개가 깊게 낀줄로만 알았더니 미세먼지네요 정말 예전동요에 나오는 파란하늘은 이제 관광상품이 되어야 할듯 하죠 오늘도 거제여행으로 캠핑을 떠나면 좋은 곳을 소개해 볼께요 거제자연휴양림야영장 중 2구역 소개와 명당도 한번 짚어보죠 관리사무소 가는길로 가다보면 바로 가기직전 왼편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요 바로 이곳이 거제자연휴양림야영장 2구역이랍니다 이쪽방향에서는 끝쪽번호와 가깝기 때문에 1번부터 상위 번호들은 한블럭 위인 숲속의집 가는길쪽으로 올라가서 내려오는 것이 짐 나르기 수훨할 거 같아요 거제자연휴양림2야영장의 개수대인데요 깨끗하고 관리도 잘되고 수량도 많아서 기다릴 없겠네요 위쪽에서 첫번쨰 만나는 1번데크 개수대 가깝고 길쪽에 가깝네요 맨위데크라 공간활용도 좋..

거제자연휴양림 야영장데크 1야영장명당은 어디일까요? [내부링크]

이제 본격적인 캠핑철인데요 지난번 거제여행 을 하면서 거제자연휴양림을 숙소로 했는데 야영장도 잘갖춰져 있어서 꼭 다시 가보고 싶더라구요 서울에서 조금만 가까웠어도 당장을 예약하는건데 아쉬움을 달래면서 처음 가실분들을 위해 거제자연휴양림 야영장데크 1야영장명당 부터 4야영장, 다목적데크까지 소개해드릴께요 1야영장은 관리사무소 가는길에서는 윗쪽으로 숲속의집을 가는길에서는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계곡을 중심으로 왼편에 자리잡고 있네요 가까운곳에 화장실이 자리잡고 있어서 이용도 편리할듯하네요 윗쪽으로 올라가보면 중간부분에 개수대가 설치되어 있는데 거제자연휴양림 야영장 개수대는 아주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는거 같아요 1번부터 시작되는 거제자연휴양림 야영장데크 들은 숲속의집 가는길로 올라가서 내려오는게 아무래도 짐을 ..

맘모스회센터주차장 연안부두 서울근교여행으로 좋아요 [내부링크]

인천 연안부두하면 뭐가 생각나나요? 저는 우선 노래가 생각납니다 "어쩌다 한번 가는저 배는 무슨 사연 싣고오실래~" 문학야구장을 자주 가보신분들은 귀에익은 노래이죠 두번째로는 섬이 생각나죠 연안부두여객선에서 서해 섬들로 이어지는 뱃길 다음으로 생각나는 것은 바로 싱싱회와 해산물이 생각나는데요 그런데도 연안부두는 거리가 있고 회를 소주없이 먹는것을 용납할 수가 없어 한번도 가보질 못했는데요 이번 동문모임에서 동기가 추천한 유명한 회센터가 있다고 해서 일부러 가봤는데요 바로 맘모스회센터주차장 연안부두 를 함께 돌아 볼께요 막상 횟집을 도착해서 보니 맘모스회센타 가 맞네요 맘모스회센터주차장이 회센터앞에 있긴하지만 협소해서 거의 대부분 차를 주차하지 못하죠 그래서 더 직진을 하면 이렇게 맞은편에 연안부두해양광장..

거제숙박 거제자연휴양림 잣나무 시설정보 안내해드려요 [내부링크]

여행지를 선택하고나면 제일먼저 해야할 일이 바로 숙박지를 결정하는 것일텐데요 거제여행 시 저렴하고 숲속에서 하룻밤을 지낼 수있는 거제숙박 거제자연휴양림 잣나무 시설정보 를 올려드려요 요즘같은 꽃피는봄날에 아니면 아직 봄소식이 전해지기전에 많이 찾는곳이 거제도여행일텐데요 당연 숙박지를 고민할 수밖에 없는데요 대부분 펜션을 알아보고나 호텔,모텔등을 이용할 수밖에 없을텐데요 저희는 일단 여행을 가면 꼭 하루는 여행지 근처의 휴양림을 이용하죠 이유는 숲속에서 하룻밤이 너무나 좋은 추억이 되고 무엇보다 시설도 깨끗하고 가격까지 저렴하니까요 거제자연휴양림은 학동해수욕장과 아주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해금강과 외도를 갈 수있는 구조라 해수욕장도 근거리에 있으며 20분거리에는 바람의언덕과 신선대를 갈 수도 있죠 거제자연..

무주반디랜드캠핑장 샤워장 무주여행 후기에요 [내부링크]

오늘은 포근한 봄날씨이네요 진달래가 활짝핀걸 보니 이제 겨울옷정리를 할때가 된듯싶어요ㅗ 주말에 열심힐 반디랜드캠핑장포스팅을 썼는데 이런 후~~ 날라갔다 ㅠㅠ 사진이 사무실에 있어서 다시오늘 무주반디랜드캠핑장 샤워장 무주여행 후기 소개해봅니다 오늘 무주반디랜드캠핑장 마지막시간으로 4구역을 설명해드릴꺼에요 4구역도 1~3구역과 마찬가지로 데크로 이우어 져있고 총 12개의 데크가 있답니다 길옆으로 바로 4-1번 데크가 있는데요 땡볕데크일듯하네요 옆공간은 앞공간은 일부 활용가능할거같구요 4-2번데크로 햇빛과 함께하는 데크로 무주여행 가서 캠핑하실때 요즘과 같은 봄철에 딱좋은 데크이네요 그늘, 공간은 부족합니다 4-3캠핑장도 여건은 비슷한데 그나마 아침시간에 뒤에 있는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 주어서 아침잠을 깨우진..

무주캠핑장 반디랜드야영장 가볼만한곳 소개해드립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3일차 블로그를 오래한탓이지 모든것에서부터 낯설군요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아님 기능을 잘 알지못해서 그런지 사진올릴때가 가장 난감한거 같아요 사진크기를 한번에 줄여서 올리면 좋은텐데 한장한장 바꿔야 하는거 같네요 그래서 포스팅시간이 두배로 드는것같아요 고수님들 계시면 팁을 알려주시면 좋겠는데 아마다 지금은 제 스토리가 뜨지 않을테니 그냥 우직하게 시작해볼까해요 오늘은 지난번 반디랜드 1야영장 다음으로 2야영장부터 소개를 한번해보죠 데크요금은 크기에 따라 다른데요 주말기준으로 반디랜드야영장요금은 30,000원~35,000원 입니다 사설과 비교해서 싼가격은 아닌데요 대신 시설이나 편의시설이 좋으니 괜찮네요 무주캠핑장 은 1야영장부터 계단식으로 이어지는데요 개수대옆쪽으로 2-..

무주반디랜드야영장 예약 데크리뷰에요 [내부링크]

이번주부터는 날씨때문에 캠핑을 접었던 캠핑족들이 본격적으로 기지개를 켤 4월이 돌아왔네요 캠퍼들의 성향에 따라 먹고떠들고 사람들과 어울리길 좋아하는 캠퍼들이나 동호회 모임을 주로하는 캠퍼들은 사설캠핑장을 찾겠지만 가족들과 연인들과 오붓한 캠핑을 즐기기 원하는 캠퍼들은 주로 국립공원야영장이나 국립자연휴양림야영장,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야영장들을 선호하는데요 가족끼리 캠핑하기 좋은 장소 바로 여기 무주반디랜드야영장 예약 데크리뷰 를 해볼께요 주차장입구에서 올라가면 이렇게 반디랜드의 반디별천문과학관 이 오른쪽으로 보이네요 수영장을 지나 시작되는 반디랜드1야영장이 보이네요 무주는 청정구역으로 유명하죠 유명관광지로는 우선 무주구천동이 있고, 겨울에는 무주리조트, 덕유산등산이 있구요 일반들에게 잘알려지지 않았지만..

변산자연휴양림 변산반도여행 가볼까 [내부링크]

변산자연휴양림 변산반도여행 티스토리를 들어는봤는데 뭔지도 모르고 다음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것인지로 몰랐어요 가끔 블로그를 검색하다보면 티스토리가 뜨긴했지만 솔직히 관심이 없었는데 네이버블로그가 계속 상업적으로 변모하는 것을 보고 티스토리는 어떤곳인가 천천히 알아가 볼까 해요 오늘의 첫포스팅은 내가 좋아하는 여행 주말에 어딜가지? 고민들 하시죠? 이번주면 지방에서는 구례산수유축제가 끝났고 광양 매화마을 축제는 구제역과 ai때문에 행사자체가 취소되어서 많이 아쉬울 겁니다 이럴때 갈만한곳이 변산반도여행인데요 기회가 된다면 변산반도자연휴양림을 꼭 가보시기 바래요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체크인을 하고 오른편으로 바라보니 지중해풍 주택등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여기도 남쪽일까요 초봄의 날씨지만 한낮에 날씨는 따스하..

제주 성산 맛집 흑돼지구이 이름난 복자씨연탄구이 섭지코지맛집 [내부링크]

제주도여행에서 빠질수없는것이 먹거리일텐데요. 제주도의 물가가 싼편이 아니잖아요, 솔직히 비싸요. 그렇지만 라면만 먹을수없고 그리고 기왕에 제주도여행을 갔으면 당연히 현지음식을 먹어봐야할텐데요. 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