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o20의 등록된 링크

 wego2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7. cj제일제당은 영업을 잘 하고 있을까? [내부링크]

앞서 CJ제일제당은 순차입금이 7.8조원으로 현재 보유한 돈보다 갚을 돈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아울러 매년 0.4조원 이상의 순이익을 내고 있고, 최근 3개년도 매출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략적으..

릴리팟 스텐 vs 세라믹 후라이팬 비교 [내부링크]

스텐 후라이팬 장점 1. 안전하다 - 유해성 논란이 없고 반응성이 낮은 금속이기 때문에 식재료를 가리지 않고 조리 가능 2. 위생성 - 기름이 남아 끈적이거나 냄새가 배지 않아 위생적 3. 편리성 - 설거지가 쉽고..

11개월 유아식 준비 [내부링크]

11개월에 들어서면서 이유식 거부가 왔습니다. 이유는 아이마다 다르겠지만, 요며칠간 김에 밥을 싸주웠는데 잘 먹더라구요 어차피 돌 지나면 유아식을 해야 하니 하루 한끼는 유아식을 준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10개월 이후 아기 스케쥴 (수유 및 수면) [내부링크]

[Task] - 기상 시간 고정 : 아침 7시 - 수유 및 이유식 시간 고정 : 이유식 8시/ 12시/6시, 수유: 10시, 3시, 8시 - 소등 시간 고정 : 밤 8시 (혼자 재우는 연습) ----------------------------------------------..

4. 재무제표를 보는 목적 (CJ제일제당 영업활동현금흐름) [내부링크]

처음 재무제표를 보게 되면 익숙치 않은 용어들과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단위의 숫자들로 인해 어디서부터 무엇을 봐야 할지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이럴수록 우리가 재무제표를 보는 이유를 다시 상기해보면 좋을..

3. 연결재무제표란? [내부링크]

1. 연결 재무제표 vs 별도 재무제표 - 간단하게 연결재무제표는 종속기업의 재무제표까지 모두 합쳐서 표시한 재무제표이고, 별도 재무제표는 해당기업만 대상으로 작성한 재무제표입니다. 2. 연결재무제표 작성대..

2. 금감원 전자공시에서 재무제표 찾기 (feat. CJ제일제당) [내부링크]

1. 전자공시에서 재무제표 검색 국내기업의 재무제표는 금감원 전자공시(dart.fss.or.kr)*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전자공시란? - [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외감법) 에 따라 회게정보의 신뢰성..

1. 재무제표의 구성 및 흐름 [내부링크]

금일자로 코스피가 2,737을 기록 중입니다. 유동성이 풍부한 시장의 영향인지 아니면 기업의 펀더멘탈을 반영한 것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시점인 것 같습니다. 재무제표를 읽는 것을 공부하고 회사를 이해하다보면..

6. 그래서 CJ제일제당은 부자기업인가? (feat. 빌린 돈은 얼마나 있나) [내부링크]

앞서 CJ제일제당의 19년 비영업자산은 4.3조원 가량의 규모인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 유동 비영업자산 3.1조원 - 비유동 비영업자산 1.2조원 그러나 CJ제일제당이 부자기업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CJ제일제당이..

5. 돈이 많은 기업인가? [내부링크]

앞서 CJ제일제당은 영업활동으로 번 현금이 영업활동에 재투자(유무형자산의 취득)하고도 자금이 남았던 것을 확인했습니다. 개인도 월급을 받아 생활비를 쓰고 남는 돈으로 예금을 하거나 투자를 하듯, 회사도 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