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digger36의 등록된 링크

 welldigger3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경남 사립유치원 전면 무상교육, 단계적 실시에 관하여 [내부링크]

경남교육청은 2023학년도부터 사립유치원 무상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만 5세 사립유치원생으로 매달 20여만원(기관별 차이 있음)의 교육과정비를 전액 지원합니다. ^_^ 유치원생 학부모인 저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추진내용 교육청 재정 및 유아교육 우선 보장 연령을 고려하여 만 5세부터 무상교육 단계적 시행 표준 유아교육비 기준의 교육과정비 전액 무상 단계적 지원 표준 유아교육비란? 교육과정에 한하며 방과후 과정은 제외! 사립유치원 유아교육의 질 제고 노력 공립유치원의 경우 교직원 인건비, 운영비 등을 지원함으로 실질적 학부모 부담금이 없기 때문에 공약사업명이 ["사립"유치원 무상교육 단계적 시행]으로 정해졌다고..

만나이 통일법, 정리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맞이 잘들 하셨나요? 올해 새롭게 달라지는 것들 중, 큰 이슈가 있어요. 바로 만나이 통일법의 도입입니다. 만 나이 통일법의 시행으로 올해 6월 28일부터 나이계산법이 달라집니다. 한 마디로 대한민국이 젊어진다는 거에요!! 그럼 어떻게 달라지는지 깔끔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만 나이로 바꾸나요? 만 나이 통일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로서 만 나이 사용원칙을 확립해 여러 가지 나이 계산법을 쓰면서 생기는 혼선과 불필요한 법적, 행정적 분쟁을 해소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간 통용되어 왔던 여러 가지 나이 계산법 세는 나이(한국식 나이) 만 나이(국제통용기준) 연 나이(현재연도-출생연도) 출생일부터 1살 다음 해 1월1일, 1살 증가 출생일 기준(0살 시작) 1년 경과 시 1살..

[김해시 차량등록사업소] 차량 이전등록 및 자동차 번호판 변경 후기 [내부링크]

차량 이전등록 및 번호판 변경을 위해 김해시 차량검사소에 다녀왔어요! 위치: 경남 김해시 전하로 208번 길 7-13 / 전하동 515-3, 전화번호: 1577 - 9400 본래 김해시청 부근에 있던 차량등록사업소는 2022년 5월 2일 부터 봉황초 부근 옛 칠산서부동 행전복지센터 건물을 임시청사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본 건물은 2023년 11월경 준공완료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임시 사용중이라 그런지 주차공간이나 대기공간이 다소 협소한 부분이 있었어요! 이제, 절차를 알려드릴게요 1. 우선 소유이전 및 번호판 변경을 위해 필요한 서류와 준비물을 챙겨서 검사소에 갑니다. 필요 서류 준비 중 유의사항 자동차 주행거리(km) 확인필 양도인의 자동차매도용인감증명서: 발급시 반드시 "자동차 매도용"으로 발..

렌트카 계약 종료 후 차량인수 절차 및 필요서류 [내부링크]

남편 사업자 명으로 사용하던 렌트카를 제 명의로 인수하게 되었어요! 꺅 나도 이제 자동차 소유주 ^_^ 렌트카였던 차량을 인수하려면 몇가지 준비사항과 절차가 필요합니다. 렌트카 차량 인수시 절차 1. 차량 만기일 전에 자동차 보험 신규가입. (만기일 익일 00시로 시작되도록 가입할것!) 2. 렌트카 업체에서 요청한 계좌에 만기일 전날까지 매입정산금액 입금 3. 만기일 이후 (2-3일 소요) 이전등록 관련 서류 등기 수령 4. 서류수령 후 10일 내 이전완료 주민등록소재지 구청(서울) 또는 차량등록사업소(서울 외) 방문 5. 번호판 반납 후 / 취,등록세 납부 / 소유권 이전등록 / 번호판 변경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만기일 다음날 00시에 맞추어 자동차보험을 신규로 가입하는 것이었어요. 저는 여러 보험..

[주간챌린지] 2023년 1월 첫째주 새벽기상 인증 [내부링크]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새해 계획은 잘 세우셨나요? 올해는 새벽기상으로 하루를 산뜻하게 시작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저는 지난해 11월 둘째주부터 "새벽기상 66일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주말, 아이 방학은 카운트 하지 않았고, 이번주 금요일까지 51일동안 새벽기상을 해왔습니다. 벌써 66일 중 D-15일이 남았어요! ㅎㅎ 50일간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고, 성취와 성장이 있었는데요~ ^^ 2023년에는 66일프로젝트를 끝내고 새로운 프로젝트에 도전하려고 해요! 올해도 빛나는 성장이 있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___^ 매일 새벽기상을 하면서 정말 많은 것이 변화했어요! 1. 부지런해집니다. 매일 새벽 하루를 Planning하니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게 되어 하루를 48시간처럼 보내고 있어요! ..

[오트밀 포리지] 건강한 한끼 식사. 퀘이커 오트밀로 매일아침 간편하게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애용하고 있는 아침 식단 메뉴인 오트밀 포리지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아이의 기상시간은 7시 30분, 등원시간은 8시 15분으로 오전 시간은 무척 촉박한데요. 바쁜 아침에 전자렌지 1분10초면 간단하게 건강식이 완성되니, 엄마인 저에게는 정말 감사한 아이템이 아닐 수 없어요! 죽으로 되어있어 목넘김도 부드럽고, 밥먹을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아이를 두신 분들이라면 정말 강추드리는 아침식단입니다. ^___^ 슈퍼푸드, 귀리 귀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등 건강상 효능이 있구요. 또한 비타민B와 칼슘이 풍부해 섬유질과 단백질을 다량 섭취할 수 있어 건강에 매우 이로운 식재료 입니다. 그래서 귀리는 10가지의 ..

[독감 증상] A형독감 알아보기, 코로나, 일반감기와 비교 [내부링크]

최근 트윈데믹 현상이 본격화 됨에 따라 코로나의 재유행과 독감의 유행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그동안 독감을 그저 독한 감기 정도로 인식하고 있었는데요.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 이브에 가족 모두가 A형 독감에 걸려 고생을 한 뒤로 알게 된 사실은 감기와 독감, 코로나는 모두 바이러스부터가 엄연히 다르다는 사실이에요!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걸리고 코로나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걸리고 감기는 주로 아데노 바이러스, 리노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는 것입니다. 감기, 코로나, 신종플루독감은 모두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이 비슷해 육안으로는 다소 평가가 힘들 수도 있지만 몇가지 통계적인 특징이 있어요. 오늘은 일반감기, 독감, 코로나에 대해 비교해보고, 그 중 특히 독..

[코로나+독감유행시대] 팬데믹, 트윈데믹, 엔데믹 뜻과 사례.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의 재유행이 가속화 되고 있지요. 게다가 독감까지 유행을 하면서 우려하던 "트윈데믹" 현상이 본격화 되고 있습니다. "엔데믹"을 선언해야 한다는 표현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팬데믹(pandemic), 트윈데믹(twindemic), 엔데믹(endemic) 용어에 관한 뜻과 그 사례들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팬데믹 :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전염병 경보 단계 중 가장 위험한 등급인 6단계를 말합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전염병의 수준에 따라 1~6단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1단계- 동물사이의 전염병 2단계- 동물이 소수의 사람에게 옮길 가능성이 있는 상태 3단계- 소규모의 사람들에게 전염을 일으켰지만 사람간의 전염은 일어나지 않는 상태 4단계- 사람 사이로 전염이 퍼지기 ..

[2023 설날 영화] 상영예정작 중 아이와 함께 볼만한 것 추천!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1월달에는 설 명절이 있는데요~ 다들 설 계획 세우셨나요? 저희는 양가 부모님께 인사드린 후 남은 연휴동안에는 아이와 함께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볼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오늘은 설 연휴기간에 영화관에서 상영예정인 작품들 중 전체관람가 기준으로 아이와 함께 볼만한 영화를 4가지정도 추천해볼까 합니다 ^^ 1. 프린스 챠밍 개봉- 2023년 1월 11일 등급- 전체관람가 장르-애니메이션,판타지 러닝타임-85분 배급-와이드 릴리즈(주) 국가-미국 사악한 마녀의 저주로 세상 모든 여자를 한눈에 반하게 만드는 ‘매력 저주’에 걸린 챠밍 왕자. 치명적인 매력으로 신데렐라, 백설공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모두와 동시에 약혼하는 왕국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는데… 어둠의 마법을 풀..

[연말 홈파티 아이템] 코스트코 바삭김치전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연말을 맞아 몇차례의 홈파티를 열면서 요알못인 저에게 아주 유용했던 요리아이템을 추천할까 하는데요. 바로 코스트코 바삭김치전 입니다! 여러 가지 요리를 준비하느라 분주하던 저에게 맛과 비쥬얼 모두를 충족시켜준 냉동식품이었어요! 프라이팬조리5~6분, 에어프라이기 조리 12~15분이면 완성이니, 정말 간단하지요. 두가지 방법 다 이용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에어프라이기에 조리한 것이 더 바삭하고 맛있었어요. 우선 집앞에 있는 코스트코로 향합니다. 쿠팡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코스트코가 훨씬 저렴하네요. 제가 갔던 날은 마침 할인행사중이어서 원가보다 -2,000원 가격으로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정확한 상품명은 "사옹원 부침명장 바삭김치전" 이구요. 한장당 130g으로 5장씩 두 팩에 나눠 ..

[주간챌린지] 12월 넷째주 새벽기상, 운동 인증 [내부링크]

12월의 넷째주에는 크리스마스이브도 있고, 크리스마스도 있고 연말이라 각종 모임도 많이 있지요. 더군다나 연말까지 꼭 처리해야하는 여러 가지 업무들도 있어요. 저도 정말 바쁜 한 주를 보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후 일정이 바쁠수록 새벽에 혼자만의 시간은 더욱 귀중해지는데요, 일찍 일어나 해야할 일들을 해내고 나면, 하루가 보람되고 여유롭다고나 할까요. ㅎㅎ 저는 주간 플래너를 작성할때 먼저 그 주간에 꼭 마무리해야하는 것들을 목록화 해두는데요, 이번주 종료데드라인은 : 1종보통 면허증 갱신하기, 블로그 사이트 등록, 카드할부금 선결제하기, 책1권읽고포스팅 개시 데드라인은 : 엑셀가계부 구매 및 다운로드, 엑셀가계부 작성법 공부, 2023년 계획 세우기 가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매일 해야하는 일들로는 ..

[김해] 1종보통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 현장방문 절차 및 비용 [내부링크]

올해까지 면허 갱신하셔야 하는 분, 다들 하셨나요? 오늘은 연말에 미루지 않고 꼭 해야하는 중요한 일정 중 하나인 "운전면허증 갱신 : 1종보통"에 관한 내용이에요. 1종보통 운전면허증의 여러 가지 갱신 방법들 중 베스트는 : 신체검사내역이 있어서 인터넷으로 바로 신청하기 (수령까지 15일 소요) 차선책은 : 가까운 면허시험장 방문하여 바로 발급받기 (당일 수령가능) 마지막은 : 운전면허 신체검사해주는 지정병원 가서 신체검사 후 경찰서에 가서 신청한 뒤, 2주뒤에 찾으러 가기. 저는 베스트도, 차선책도 아닌 마지막 방법을 택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것도 증명사진 새로 찍는 시간 포함하여 한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어요! 그럼 세가지 방법들에 관한 절차를 알려드리기에 앞서 운전면허증 갱신은 언제 해야하는지,..

아바타2 : 물의길 CGV 리클라이너 관람후기 [내부링크]

'아바타2 물의길' 을 보고왔어요. 개봉6일차에 벌써 누적관객수가 300만명에 가까울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한데요~! 2009년에 개봉했던 1편은 아직까지도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파급력이 상당했는데 후속작이 드디어 13년만에 개봉을 했어요. 그런데 러닝타임이 190분으로 3시간이 넘습니다! ㅎㅎ 세시간이 넘는 영화라니.. 생생한 영상미의 3D와 편하게 볼 수 있는 리클라이너영화관의 2D중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허리디스크가 있는 제가 오랜시간 영화를 보려니 누워서 볼 수 있는 리클라이너영화관을 찾게 되었어요. 아! 제가 살고 있는 김해 지역에는 딱 한군데 CGV율하점에 리클라이너 영화관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그 곳에선 3D로는 아바타가 열리지 않아서 저는 선택을 해야만 했답니다. 또..

[책리뷰] 나는 학벌보다 돈이 좋습니다만 [2] (부린이 추천도서) [내부링크]

(풍선빵 지음 / 길벗 출판사) 경제적 자유에 대해 눈뜨기 전의 저는 부동산 투자에 관해 생각할때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아는 게 없어서 시작하는것 조차 망설여지고 두려워졌어요. 그런데 돈에 관한 여러 책을 접하고, 그리고 부동산 입문서로써 이 책을 읽으며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었어요! 부자가 되기위한 마인드를 갖출것, 공부하며 흐름을 읽어내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것을 지금 당장 시작해야한다는 것! 이 세가지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저는 이 책 1,2,3장에 대한 정리와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혹시 보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elldigger36.tistory.com/19

[책리뷰] 나는 학벌보다 돈이 좋습니다만 [1] (부동산 입문자 추천도서) [내부링크]

(풍선빵 지음 / 길벗 출판사) "자산의 크기는 학력과도, 심지어 매달의 수입과도 비례관계가 아니었다. 자산이 많으려면 벌고, 모으고, 불리는 각각의 영역을 공부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저자는 부동산의 영역이 공부의 영역이라고 해요. 다시 말해 공부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거죠. 특히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하는데 이것을 할 줄 모른다면 아무리 그 지역을 잘 알고 분석했어도 투자의 성공여부는 불투명하겠죠. 흐름을 읽기 위해선 철저히 공부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를 하려면 개념을 알고 원리 및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요, 이 도서는 부동산 입문자들이 이해하기 편하게 핵심을 추려 쉽게 설명되어져 있어 저와 같은 입문자들에게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올리기에 적합한 책인 것 같습..

부산 해운대 Lct 레지던스 성인4명 숙박 솔직 후기 [내부링크]

친구들과 그동안 모아온 계비로 부산, 해운대 여행을 계획하고 여러 숙박시설을 비교해본 뒤 꼭 가보고 싶었던 LCT레지던스로 숙소를 최종 결정 하게 되었어요. 해운대의 핫한 랜드마크가 된 엘시티는 101층의 초고층 건물로 주상복합의 두개 동으로 되어있는데요~ 초고층이 주는 아우라가 너무 멋져서 압도되어버렸답니다. 그런데 상가들은 아직 많이 들어오지 않아서 텅텅 비어있더라구요.. 임대료가 너무 비싸서 일까요? ㅎㅎ 엘시티 레지던스 바로 옆에는 시그니엘부산 호텔이 위치해 있어서 평일에는 제휴 할인가로 옆건물로 건너가 시그니엘 더뷰 조식부페를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주말에 갔기 때문에 조식을 이용하지 못했다는 사실.. 또르르.. 하지만 해운대에는 맛집이 정~~~~말 많기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 모두 알차..

12월 1~3주간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기록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요요현상이 오지 않으려면 유지를 잘 해야하겠죠. 저는 운동을 시작하고 몸무게를 12kg 감량했는데요, 실제로 식단을 시작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어요. 아침 겸 점심으로 단백질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을 먹구요, 독박육아를 하고 있는 엄마이기 때문에 가급적 저녁시간에는 제대로 된 식사를 합니다. (배고픈 상태의 예민한 엄마가 되기보다는 아이에게 상냥한 엄마가 되기 위해서요.) 하고 있는 운동 종류로는 헬스와 수영이 있구요, 허리 근력을 강화해주는 운동 위주로 하고 있어요. 런닝머신 매일 3km 빠르게 걷기와 어브덕터 25kg 100g회, 팔운동(아령2kg) 140회 + 수영강습 1시간 보통 주말에는 운동을 못하게 되는데, 이번달에는 주말에도 아이와 함께 수영장에 다녀왔어요. 겨울이라 그런지 ..

[주간챌린지] 12월 둘째주 새벽기상 인증 [내부링크]

12월의 셋째주 금요일 이네요! 이젠 주말에도 새벽에 눈이 떠져서 뭔가를 하긴 하지만 따로 인증은 하지 않아요. 이번 주는 뭔가 새벽기상이 쉽지 않았던 한 주 였어요. 딸아이와 함께 자는데 요즘따라 계속 새벽에 엄마를 찾더라구요. 그럴 때마다 정말 포기하고싶은 생각이 간절했지만 재우고 나와서 조금이라도 책 보고, 아예 더 일찍 일어나보기도 하고 정말 다이나믹했던 한 주간 이었습니다. 그래서 인증사진을 못찍은 날도 있네요 ㅠ 그래도 금요일인 오늘은 평화롭게 새벽시간을 홀로 보내봅니다. 조금씩 정착되어가고 있는 저의 하루 일과에 대해 대략적으로 남겨보면 a.m 4:00 기상알람(진동) / 일어나서 텀블러에 물 받는동안 화장실 다녀오기 4:30 착석 / 하루 일정 Planning / 블로그 글 작성 6:00 ..

[주간챌린지] 12월 첫째주 새벽기상 인증 [내부링크]

2022년 한해도 마무리가 되어가는 시점입니다. 12월이 시작된지도 벌써 9일의 시간이 흘렀네요. 연말이 되다보니, 자연스레 모임과 만남이 많습니다. 무언가를 계획했더라도 약속이 많이 생기면 흐트러지기마련인데요. 새벽시간에 여러 가지 일들을 해놓고나니, 오전과 오후시간을 보내는 것에 부담이 덜하고 하루중 시간낭비의 시행착오를 줄여가며 보다 계획적으로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본래 무기력하고, 쉽게 좌절하는 사람이었어요. 목표를 세우고 열심을 내다가도, 예기치못한 상황이 생기거나 사람과의 관계에 영향을 받으면 쉽사리 목표가 무너지고 흐지부지되곤 했지요. 그런 과정이 여러번 반복되니 점점 무기력해지고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새벽기상이라는 삶에 큰 변화를 준 지 어느덧 33일차가 되었습니다..

[책리뷰] 실행이 답이다. (No Action No Change) [2] [내부링크]

지금 당장 변화가 필요하신분, 더이상 주저앉아 있고 싶지 않은 분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 입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현실과 상황에 치여 더이상 무언가를 해 나갈 의지도 힘도 없던 제가 이 책을 읽고 많은 부분에서 용기를 냈고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실행이 답이다" (이민규지음 / 더난출판) 도서의 두번째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은 총 3장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각 단계별로 실행력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3장의 내용에 대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장 : 결심 - 로드맵 그리기/ 문제 핵심 파악/ 역산스케줄링/ 대비책 마련/ 공개 선언/ 절박한 이유 찾기 2장: 실천 - 당장 실천/ 작게시작하기/ 사선설정/ 실험이라 생각하기/ 도움..

[책리뷰] 실행이 답이다. (No Action No Change) [1] [내부링크]

제 블로그 서재에 올릴 첫번째 책리뷰 책은 바로 "실행이 답이다" 입니다. (이민규 지음/ 더난출판) 한달전 쯤 읽었는데 뒤늦게 포스팅을 올리려고 하다보니 다시한 번 속독으로 읽어보았어요! 이 책은 그때 당시에 저에게 꼭 필요한 책이었어요. 불과 한달이 지났지만 저는 이 책을 통해 새로운 것을 하려는 용기가 생겨 결심했고, 실천에 옮겼으며, 한 달 넘게 그 결심을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새벽기상을 시작해서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고, 운동과 식단조절을 통해 12kg의 체중감량을 했으며 블로그 강의를 듣고,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책읽는 습관도 들이려 매일 정해진 시간에 독서를 하고 그 외에 틈이 날때마다 핸드폰을 보는 대신 책을 읽습니다. 책이 주는 힘이 정말 큰 것 같아요! 저는 27라는 다소 ..

의료용 압박스타킹 효과와 착용후기 [내부링크]

요즘 압박스타킹을 착용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지는 추세인 것 같아요. TV나 SNS상의 광고도 쉽게 찾아볼 수 있더라구요. 저 또한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고 여러 종류의 압박스타킹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그 중 저에게 가장 잘 맞았던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더불어 미용목적의 압박스타킹과 차별화되는 압박스타킹의 효과는 무엇인지, 어떤 사람들이 신으면 좋은지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선택한 압박스타킹은 "알자토레그서포터" 입니다. 일본제품이라고 하구요. 저는 병원에서 바로 구매했지만 네이버쇼핑이나 쿠팡으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해요! 가격은 사이트별로 천차만별인데 최저가 3만원정도로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종아리형, 무릎형, 허벅지형, 팬티형 등 다양한 옵션이 있구요. 저는 ..

[부산 서면 청맥병원] 30대 여자 하지정맥류 수술과 후기 [내부링크]

저는 20대 때부터 하지정맥류가 있었는데요. 임신중에 극도로 심해졌었고 출산 후 사라졌다가 허리디스크로 몸이 안좋아지면서 증상이 악화되어 결국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정맥류란 혈관 내 판막이 손상되어 혈액이 역류하게 되면서 피가 심장쪽으로 흐르지 못해 각종 문제가 나타나는 것인데요. 심해져서 하지정맥폐색증이 오게될 경우 동맥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저의 경우에도 몇군데 병원에 가서 초음파 검사 후 수술진행을 권유받았고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정맥류 치료란 판막이 손상되어 혈액이 역류하는 혈관을 제거해서 혈액순환 장애를 해결해 주는 것입니다. 꼭 수술을 해야할까? 하지정맥류의 원인인 손상된 판막은 다시 기능을 회복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망가진 판막을 가진 혈관은 지속적으로 혈액이 역류..

하지정맥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내부링크]

20대때부터 줄곧 있었던 하지정맥류는 결혼하고 임신을 하면서 증상이 악화되었고, 출산후 좋아졌다가 최근 몸이 안좋아지면서 심각한 상태가 되어 수술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에 대한 원인과 증상들, 그리고 치료와 수술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란 무엇일까? 다리로부터 심장으로 올라가는 혈관인 정맥내에 혈류를 막기위한 판막이 있는데, 이러한 판막의 이상으로 인해 심장으로 가야할 피가 오히려 다리쪽으로 역류함으로써 정상적인 혈관이 종아리나 허벅지 쪽에서 구불구불하게 확장되고 늘어나있는 상태 하지정맥류의 증상 1. 다리가 무겁고 피곤하다. 2. 다리가 자주 붓는 증상이 있으며 혈관이 확장되어 튀어나온 부위에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3. 야간에 근육경련이나 쥐가 발생하게 된다...

[김해공연] 6살 아이와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11월 5일 김해 문화의전당에서 열렸던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 관람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타임슬립을 통해 [세종대왕, 퇴계이황, 이순신장군]을 직접 만나는 점이 신선했고, 무엇보다도 이순신 장군과 왜의 전투에서 보여지는 태권도 퍼포먼스는 정말 너무 다이나믹하고 멋있어서 기억에 많이 남아요! 내용도 유익하고 재미있고 아이와 보기에 정말 강추하고 싶은 공연이에요! 저는 역사를 좋아하는 6살 여자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집에 만화조선왕조실록 전집이 있는데, 벌써 여러번 회독중이랍니다. 그래서 김해에 공연 일정이 뜬 것을 보고 너무 반가웠고, 3개공연을 동시에 예매하는 패키지예매를 통해 20% 할인을 받아 구매했어요. 저희가 본 공연은 11시 시작이었고, 러닝타임은 70분 정도 였어요! 3..

호두까기인형 국립발레단 김해발레공연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토요일 12월 3일 김해 문화의전당에서 열렸던 국립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 공연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해에서는 좀처럼 국립발레단의 공연을 보기가 어려운데요 찾아보니 지난 2017년 12월 이후 5년만에 김해에서 볼 수 있는 국립발레단의 공연이었습니다. 저는 발레를 막 배우기 시작한 6살 딸아이와 함께 생애 첫 발레공연을 관람하고 왔는데요, 정말 너무 아름답고 황홀했던 순간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러닝타임 90분에 쉬는시간 20분까지, 두시간 남짓의 시간동안 아이가 잘 볼 수 있을까 싶었는데 저의 염려와 달리 아주 집중해서 잘 보더라구요. 예매는 8월 27일부터 열렸구요. R석은 9만원, S석은 7만원, A석은 5만원이었습니다. 저는 패키지 예매로 총 3개의 공연을 예매해 20..

다이어트약 없이도 성공하는 육아맘의 다이어트 식단 [내부링크]

오늘은 11월부터 시작한 보조제나 약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칼로리컷팅약이나 식욕억제제, 다이어트보조제도 먹어봤었는데요, 1~2kg 정도 감량에는 성공했지만 그 뒤론 효과가 미미했어요! 간손상이나 변비 등 여러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먹기에 부담도 되더라구요. 힘들더라도 정도를 걸어가보자는 생각으로 운동과 함께 닭가슴살 위주의 식단을 시작했고 현재 12kg을 감량했습니다. 짧은시간에 보조제나 약의 도움 없이, 식단만으로 효과적으로 살을 빼기위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물 많이 마시기. 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하루에 최소 1L 이상의 물은 꼭 마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저도 초반에 붓기를 뺄때는 여우티를 2..

허리디스크 극복을 위한 다이어트, 12kg 감량 성공 루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허리디스크로 고생한 저의 다이어트 성공기입니다. 육아맘인 제가 임신, 출산, 육아로 급격히 불어버린 몸무게를 그간 빼지 못하다가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실행하게 된 데에는 계기가 있었습니다. 지난 7월, 허리디스크 찢어짐으로 인해 극한의 고통을 체험했고, 더이상 아프지 않고 건강해지기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선 확실한 동기부여와 꾸준함 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꾸준하게 노력한 결과 2022년 5월 대비 12월 현재 저는 12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 서른여섯이 되어 인생의 여러 가지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여섯살아이 엄마, 웰디거인데요~~ 임신, 출산 전까지는 보통체격에 속하던 저는 뚱뚱하지도, 그렇다고 마르지도 않았던 평범한 ..

11월 새벽기상, 루틴기록 [내부링크]

새벽기상에 성공하려면,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무조건 일찍 자야만 합니다!!! 저녁시간부터 새벽기상을 위한 준비가 있어야 충분한 수면과 함께 기상을 할 수 있는 컨디션이 만들어지는데요~ 오늘은 육아맘인 저의 미라클모닝 성공을 위한 루틴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틴은 전날 저녁부터 이루어집니다. 보통의 육아맘들의 저녁시간은 매우 분주하지요. 저녁을 먹고, 씻기고, 잘 준비를 한 뒤 잠자리 독서 시간을 가집니다. 원래 저는 아이를 재우고 난 뒤 따로 나와 씻었는데요. 그러니 잠이 깨게되고, SNS를 한다던가 드라마나 예능을 본다던가 하며 시간을 떼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가 씻을때 저도 함께 씻습니다. 잘 준비를 함께 끝냅니다. 1. 나의 새벽공간을 어느정도 정리해놓고 2. 정수기에는 텀블러를 놓아둡니..

부산 해운대 캡슐열차 이용후기 [내부링크]

해운대 바다의 전경을 보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카이캡슐(캡슐열차), 그리고 산책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바다를 느낄 수 있는 해변열차, 두가지 열차 이용후기와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주말표는 미리끊으실 것을 당부드려요. 일몰 시간대는 예약 마감이 일찍되니, 붉은 노을과 함께 캡슐열차를 즐기고 싶다면 이른 예매가 필수입니다. 저희는 이 것을 못해서 결국 야경을 보는것에 그쳤습니다. 물론 야경도 너무나 좋았지만요. 저는 부산 토박이라 바다는 언제나 친숙하지만, 급변하는 해운대는 갈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대학 친구들과 함께모은 곗돈으로 이번에 부산 해운대의 랜드마크들을 들르며 가을여행을 즐기고 왔는데요! 여행지를 부산, 해운대로 정하고 네명의 친구들이 가고싶은 곳 1순위..

새벽기상의 습관화, 66일 프로젝트 [내부링크]

"엄마의 미라클모닝" 책에서는 어떤 습관이 내 습관이 되려면 66일동안 그 행동을 반복해야 한다고 해요. 2022년, 11월 저는 변화하는 엄마가 되기 위해서 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새벽기상을 꾸준히 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고, 세부적으로는 독서와 블로그, 그리고 운동입니다. 인증을 하는데에는 TIME STAMP 어플을 사용했답니다. 프로젝트가 끝나면 성과와 함께 한꺼번에 올려보도록 할게요! 11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24일간 저는 성경 통독을 꾸준히 했고, 책을 4권 읽었으며, 블로그 기초 수업을 듣고, 블로그를 개설했어요. 운동복을 입고 아이를 등원시킨후 곧바로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했고 3킬로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일상의 작은 성취가 큰 변화로 내 인생을 변화시키기를 기대해보며 오늘도 BRAV..

성장하는 엄마에게 새벽기상은 선택 아닌 필수다! [내부링크]

요즘 2030 세대가 열광하고 있다는 미라클모닝! 나도 하고 싶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할 수 없었다. 이런 내가 동이 트지 않은 이른 새벽시간에 식탁에 앉아 내 블로그에 글을 남기고 있다. 아무 장치 없이도 4시만 되면 저절로 눈이 떠진다. 어쩔땐 3시에 일어나 말똥말똥한 눈과 정신으로 4시가 되길 기다리기도 한다. 새벽의 가라앉은 공기가 좋고, 나 혼자 보내는 고요한 이 시간이 정말 좋다. 이 좋은 걸 여태 왜 못했나 싶다. 30대 초반을 임신, 출산, 주중독박육아로 숨가쁘게 보내면서 아이와 함께 나도 매일 새로운 하루하루를 겪어냈다. 30대 중반이 되면서 점차 원래의 꿈 많던 내 모습도 그리웠다. 언젠가 세상속에 내던져질 내 모습이 두렵기도 했다. 이렇게 시간을 보내도 되는건가 불안했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