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inno의 등록된 링크

 wellinn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1건입니다.

기후동행카드 구매 신청 방법 후기와 청년권 할인까지 총 정리 [내부링크]

한 달 전쯤 파격적인 교통카드가 출시되었는데요. 평소에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고 있어서 정기권 충전해서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등장한 기후동행카드는 지하철뿐만 아니라 버스도 가능하고 심지어 횟수제한이 없더라고요? 기존 정기권과 비교해 기후동행 카드의 모든 것 알려드릴게요! 기존 정기권의 경우 30일 동안 60회 지하철만 탈 수 있는 말 그대로 지하철 정기권이었는데요. 보통 서울 시내권들은 61,600원으로 탈 수 있었어요. (원래 55,000원이었으나 교통비 인상하며 같이 인상) 개인적으로 약속이 많은 날들은 60회를 거진 소진하나 대부분은 60회를 못쓰고 50회 정도 사용했었거든요. 버스 타야 하는 날에는 버스비가 또 따로 발생하고요. 기후동행카드는 30일간 서울지역 지하철, 서울시 시내, ..

겨울 패딩 세탁법 집에서도 셀프로 가능해요 [내부링크]

이제 날이 살짝 풀려서 롱패딩이나 두꺼운 숏패딩은 이제 정리해도 될 것 같더라고요. 매년 2월이면 패딩 세탁 서비스 이용량이 늘어난다는 세탁업계 통계가 있을 정도로 이맘때쯤 다들 정리하시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패딩이 고가라인이다 보니 세탁하다 망가질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패딩은 웬만하면 물세탁으로 해야하고 집에서도 쉽게 세탁할 수 있어요 드라이클리닝 맡길 때 충전재로 구스나 덕다운은 절대 안 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털의 유분기가 제거되어 털이 푸석푸석해지고 탄력과 보온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패딩을 더 오래 입을 수 있는 세탁법 알려드릴게요! 1. 오염된 부분만 살짝 부분 세탁 해주기 전체 세탁하는것보다 변형 없이 기능성이 유지되기 때문에 부분 세탁을 제일 권장드..

공복 운동 좋을까? 나쁠까? 효과와 부작용 실제 후기 [내부링크]

강추위가 지나가고 주변에 슬슬 아침 운동을 다니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져 대화를 하다 공복 운동 주제로 이야기 하다보니 좋다는 말도 있고 오히려 효과가 감소된다는 말도 많아 알아봤어요 우선 공복 운동이라고 하는데 어느정도 안 먹은 상태가 지속되어야 공복인지 궁금해 찾아보니 최소 8시간 이상 물을 제외한 모든 음식을 먹지 않은 상태를 말해요. 깨어있는 상태에서는 8시간 이상 아무것도 먹지않는 경우는 드물다 보니 보통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운동을 공복운동이라고 많이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그럼 이런 공복 운동의 효과가 무엇이길래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생각하는지 확인해 보자면 첫 번째로, 체지방을 연소 효과가 높아져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탄수화물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지방이 더 빠르게 타고 ..

발렌타인데이 누가 누구에게 주는 날? 유래 알아보기 [내부링크]

2월 14일 모두가 알고 있는 발렌타인데이! 하면 바로 생각나는 게 초콜릿이죠. 아시아권에서는 이전부터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는 날로 많이들 기억하고 계시지만, 아시아권을 제외한 나라에서는 특정 성별이 줘야한다고 정해진 게 없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아시아권에서도 성별 구애없이 연인 간 친구 간 가족 간 성별 상관없이 마음을 전달하는 날로 변하고 있다고 해요. 발렌타인데이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유래가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사실 발렌타인데이가 초콜릿 업체들의 상술이라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매우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문화더라고요. 유래에 대한 이야기는 세 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3세기 로마시대 때부터 이어져 왔다고 하는데요. 당시 황제의 허락이 있어야만 결혼을 할 수 있었는데, 이때 황제가 ..

명절에 다같이 모여서 하기 좋은 게임들 [내부링크]

이틀뒤면 설 연휴가 시작이에요 저희는 친척들이 다 모이는 명절에는 꼭 하는 게임들이 있는데요 승부욕에 불 타 올라 애들이든 어른이든 절대 봐주지 않아서 애들이 결국 마음의 상처를 입기도 하지만 그래도 나중에 생각해 보면 다 즐거운 추억이더라고요. 각자 따로 시간 보내지 마시고 함께 게임하면서 보내보세요! 1. 윷놀이 연령 상관없이 다같이 모여서 하기 제일 좋은 게임 중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윷놀이인데요 4개로 이루어져 있는 윷가락을 던져 윷판에서 말을 이동시켜하는 전통 놀이예요 뒤집어진 숫자별로 그 숫자만큼 이동할 수 있는데, 1-도 2-개 3-걸 4-윷 5-모 로 모의 경우 전부 앞판이 나와야 해요. 윷(4)과 모(5)가 나왔을 경우에는 한 번 더 던질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모의 좋은 점은 한번 ..

2024 설날 연휴 택배 마감 일정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이번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택배가 일찍 마감되는 업체는 오늘까지인 것도 있고, 늦게 마감되는 업체는 7~8일도 있어 최종 정리하여 안내드릴게요 개인택배접수와 계약택배(업체)의 기간은 각각 다르니 다들 확인하여 선물 보내거나 물건 시킬 일 있을 경우 참고하세요! CJ택배 개인 택배 접수 : 1/15(월) ~ 2/20(화) 반품 택배 접수 : 1/22(월) ~ 2/12(월) CJ가 제일 많은 이용객을 보유해서 그런지 제한이 다른 업체보다 더 이르게 제한되네요. 개인 접수건은 이미 마감되어 설 이후에나 제한이 풀린다고 해요. 로젠택배 개인 택배 접수 : 2/2(금) ~ 2/16(금) 반품 택배 접수 : 2/7(수) ~ 2/8(목) 로젠은 딱 연휴기간에만 쉬는 느낌이네요. 반품의 경우..

소고기무국 만들기 간단하고 맛도 좋아요 [내부링크]

요즘 독감이 너무 심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독감은 아닌데 날씨가 너무 변덕스러워서 잔기침을 자주 하게 되더라고요. 저희 집은 감기 걸리거나 몸이 으슬으슬 한 날에는 소고기무국을 먹는 편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국하면 바로 떠오르는 국도 소고기무국이고 이렇게 추운 겨울날 생각나는 음식도 바로 소고기무국이에요. 조카도 어렸을 때부터 자주 접해서 그런지 제일 좋아하는 국이 미역국과 소고기무국이더라고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맛있는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정말 쉽다 쉬워 필요한 재료 확인하기! 소고기 (양지,사태,등심 부위) 100g 무 1/3개 대파 조금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2큰술 국간장 1큰술 1) 무는 얇고 네모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너무 두껍게 썰 경우 잘 안익기도 하고 양념이 안까지 스며들지..

양배추의 모든 것, 효능부터 섭취 방법까지 [내부링크]

주말에 티비 보다보면 건강프로가 많이 방송하잖아요 엄마가 볼때마다 옆에서 같이 보게 되는데 방송마다 양배추 언급이 정말 많더라고요 몸에 좋은건 알고 있지만 얼마나 좋길래 언급을 매번하지? 하고 찾아봤어요 양배추는 엄청 과거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서양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이고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묵직하고 단단한 편이에요. 그럼 도대체 얼마나 몸에 좋길래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지 궁금한데요. 먼저 첫번째로,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고 특히 비타민 C와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비타민 C가 있어 면역이 강화되고 세포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 K로 혈액 응고를 돕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돼요. 두번째로, 위에 언급한듯이 비타민이 풍부해 향산화..

뜨개질 대바늘 / 코바늘 차이점 확인하기 [내부링크]

이번주에 날씨가 추워도 너무 춥네요 이럴때 목도리로 목을 감싸주면 확실히 추위를 덜 느끼는 것 같아요. 며칠 전 해외에서 아이를 데리고 여행을 갔다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옆자리 승객이 아이를 보고 자기가 짜던 직물을 마무리하고 한시간동안 열심히 뜨개질을 해 아이의 모자를 만들어줬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어요. 안그래도 추워서 뜨개질 해볼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뉴스를 보니 진행해야 할 것 같은거에요. 사실 지금은 조금 늦은감이 없지 않지만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제일 빠른거라는 말도 있잖아요? 첫 시작을 위한 뜨개질의 기본 중의 기본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뜨개질이란 무엇인가? 털이나 실을 이용하여 서로 엮어 다양한 패턴을 만들어 스카프, 모자, 스웨터 등 제품을 손으로 만드는 작업을 뜻해요. 어떤 실을 이용하는지..

립밤 종류와 종류별 사용후기! [내부링크]

겨울이 되니 입술이 트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저는 평소에도 입술이 자주 트는 편이기도 하고 입술을 뜯는 버릇이 있어 립밤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사람인데요. 지금까지 제가 사용한 립밤 종류와 종류별로 언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추천 드릴게요 립밤이란? 매우 얇은 피부층으로 이루어진 입술을 보호하고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바세린같은 성분을 이용하여 만든 화장품 중 하나를 뜻해요. 입술을 보습해줄 뿐만 아니라 해로운 균들로부터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입술 주변의 주름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입술이 건조해질수록 각질이 일어나거나 최악의 경우 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보습이 중요한데요. 1) 수시로 물을 마셔 내부적으로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기 2) 건조한 실내환경에서는 가습기를 이..

국물 떡볶이 레시피 너무 맛이 좋아요 [내부링크]

희망찬 2024년이 시작된 지가 벌써 20일이 더 지났어요. 작년에 못했던 것들을 올해는 기필코 해내려고 다시 다짐을 해봅니다. 오늘은 유난히 날씨가 춥네요 내일은 영하 14도까지 떨어진다니 다들 옷을 두껍게 입고 나가셔야 할 것 같아요. 오늘 점심은 그냥 국물 떡볶이를 먹었어요. 제가 자주가는 식당인데요 즉석 떡볶이도 팔지만 무엇보다 국물이 많은 떡볶이가 너무 맛이 좋아서 가끔씩 먹으로 가곤 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국물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 드릴까 해요. 무엇보다 떡이 가장 중요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가래떡을 만드는 쌀떡보다는 쫀득한 밀떡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밀떡을 준비해야 하죠. 그리고 양파는 너무 잘게 썰거나 하는 것보다 조금 굵게 잘라서 준비하고요. 대파는 큼지막하게 쑹쑹 썰어서 준비를 해요...

웰리노 새로운 2024년 가양역에서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작년은 아주 다사다난했던것 같아요. 새로운 2024년은 새로운 사무실을 가양역으로 이전하고 처음 맞이하는 새해인데요. 가양역 주변에는 맛집도 많고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이 마음에 들었어요. 새로운 시작과 함께하는 가양역 시대를 기대해봅니다. 저희가 이전한 사무실은 가양역 6번 출구에서 증미역 쪽으로 3분 정도만 걸어오면 도착할 수 있어요. 더리브아너비즈타워 입니다. 2023년에 입주를 시작해서 아직도 공실이 많기는 하네요. 새건물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니 편하고 좋아요. 가양역 주변으로 먹거리도 많고 지식산업센터가 많아서 사람들도 엄청 많더라구요. 최신 쇼핑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대해봅니다^^

캠핑 갈 때 모기퇴치기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이 오면 겨울철에 야외에 나가지 못했던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캠핑을 가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야외 할 동을 하거나 캠핑을 가서 해충에게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 필수적인 캠핑 모기퇴치기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해요. 야외에 나가기 전에 꼭 준비해야 할 건 모기기피제입니다. 요즘은 진드기도 같이 퇴치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아서 캠핑 갈 때나 야외에서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니는 게 좋아요. 캠핑 등 놀러 갈 때는 모기뿐만 아니라, 진드기, 파리 등도 사람한테 많은 피해를 주기 때문이죠. 모기퇴치기 종류 중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첫 번째가 모기와 해충을 쫓는 방법을 사용하는 모기퇴치기입니다. 그 대표적인 것들이 초음파 모기퇴치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는 지금까지 검증된..

모기 잡는법 초간단 해결해요 [내부링크]

장마가 끝나자 말자 뜨거운 공기가 끊임없이 불어 오고 있네요. 여름이라는 계절 답게 용광로 같은 날씨가 연속되고 있어요. 두시간에 한번씩 시원한 쥬스와 아이스 커피를 마시면서 겨우 버티는 하루의 일상이죠. 낮에 사무실에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도 너무 덥다보니 시원한줄 모르겠어요. 이럴때 시원한 냉면 한 그릇해도 좋을 텐데요. 더 무서운건 밤이에요. 밤만 되면 어디선지 모르게 모기들이 사정없이 물어 뜯거든요. 모기 잡는법을 총동원해서라도 재빨리 처리해야 하는데, 생각만큼 쉽게 잡히는 벌레가 아니라서 밤잠을 설치게 만들어요. 귓가에 윙 소리가 나서 재빨리 불을 켜보면 어디 있는지 보이지가 않아요. 이럴 때가 제일 난감한 상황이죠. 한번은 모기장을 치고 자서 좋긴 했는데요. 모기장 밖으로 손과 발이 나가는 바..

가정용 해충퇴치기 드디어 찾았어요 [내부링크]

이제 막 여름을 향해서 달려가고 있지만 너무 더워서 힘들어요. 바로 엊그제 봄이 왔던 것만 같은데 이제는 무더위를 걱정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네요. 기온이 오르면 여러가지 날벌레가 나오거든요. 특히나 집에 어린 아이와 아기가 있다면 모기를 정말 조심해야 하구요. 아이들은 신체 대사기능이 활발해서 벌레들이 아주 좋아하는 목표물이 되기 때문이죠. 기온이 1도가 오르면 모기의 개체수는 몇 배로 증가한다고 하니까 다들 지금부터 철저한 대비를 해야겠어요. 오늘은 가정용 해충퇴치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어요. 집안에서 사용하거나 실내용으로 쓸만한 제품이 그다지 많지 않다는 결론입니다. 왜냐하면요. 집에서 또는 식당이나 음식점에서 모기를 잡으려면 살충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너무 많거든요. 살충제는 살아있는 생명을 없애는 ..

날파리퇴치기 완전 뛰어나요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따뜻하다 못해 약간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고 있어요. 이런식이면 조만간 여름이 될 것 같아 조금은 아쉬운 것 같은데요. 봄에는 이쁜 꽃들도 많이 피고 추웠던 마음을 부드럽게 녹여줘서 너무 좋은 계절이에요. 봄이 되면 항상 느끼는 거지만, 주변에 날파리가 너무 많이 나오네요. 집에도 항상 깨끗하게 청소를 하면서 청결을 유지하고 있지만 어디서 그렇게 많이 나오는지 도통 모르겠어요. 싱크대와 하수구, 배수관 속에서 살면서 각종 찌꺼기를 먹고 산다고 하는데요. 이런 해충이나 벌레를 잡으려면 강력한 날파리퇴치기를 설치해야 겠어요. 여러군데 물어도 보고 알아봤지만 거의 다 별로여서 형님네 식당에 설치 한 제품이 너무 성능이 뛰어나다고 하신 제품이 있어요. 알아본 결과, 바이오트랩에프 제품이 좋은 것 같아..

전기 모기퇴치기 전부 잡아줘요 [내부링크]

날씨가 너무 좋아서 일년 365일이 오늘만 같으면 좋겠어요. 그제, 어제까지는 비가 제법 많이 내려서 가뭄에 걱정하셨던 시골분들에게도 안심이 되고요. 어둡고 컴컴했던 미세먼지도 깨끗이 씻겨나가서 공기가 한층 깨끗해졌어요. 막상 비가 내리고 나니깐 고민이 생겼지 뭐예요? 바로 각종 날벌레와 해충들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했어요. 어제만 해도 집안에서 파리와 모스키토까지 무려 다섯마리나 잡았어요. 이럴 때는 아주 강력한 전기 모기퇴치기를 사용하면 딱이겠죠? 보통은 감전 같은걸 시켜서 잡는 방식이 많았어요. 하지만 조금은 위험도 하고 냄새와 소리가 너무 커서 사용하기에 부담이 많았어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전기 모기퇴치기는 블랙홀플러스 입니다. 사용하는 원리는 그냥 해충이 많이 출몰하는 장소에 전원 콘센트만 ..

방충망 벌레퇴치 완벽하게 준비해요 [내부링크]

기온이 너무 올라서 봄이지만 완전 초여름같아요. 꽃들이 피고나서 어느새 날벌레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겨울이 지나면서 봄이 되기 시작하면서 모기들이 보였는데요. 이제는 처음보는 날벌레들이 너무 많아졌어요. 제일 위험한 해충인 모기와 파리는 여러가지 병균같은걸 사람한테 마구 옮겨서 아프게 하거든요. 이런 것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현관문과 베란다에 있는 방충망을 잘 점검해야 좋다네요. 최근에는 항공기에 사용하는 소재로 만들어서 비가 오면 자동으로 청소가 되는 것도 있어요. 기술이 발전하니 신기한것들도 많이 나오네요. 방충망 벌레퇴치를 하려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거든요. 특히나 위험한 해충인 모기와 파리 때문에요. 보통은 근처 마트에 가면 보수용품들을 팔아요. 그걸로 구멍난 방충망에 붙여주면 보기에는 그..

포충기 이렇게 좋은줄 몰랐어요 [내부링크]

과거에도 사용을 하면서 많이 느꼈던 포충기에 대한 이야기에요. 보통은 봄부터 나오기 시작하는 벌레를 잡기 위해서 이것도 사보고 다른 것도 사서 달아봤지만 거의 성능이 별로 였어요. 가장 최근에 지인한테 소개를 받아서 설치를 했던게 바로 스카이에프플러스였어요. 여의도에는 벚꽃축제도 열리고 청계산에 올라가다 보면 주변에 진달래와 개나리가 너무 이쁘게 피었어요. 이렇게 꽃이 피기 시작하면 벌도 나오고 파리도 나와서 돌아다니기 시작하죠. 그리고 올해는 유난히도 빨리 3월에 일본모기가 나왔어요. 9시 뉴스에도 나올정도니 지금부터 완벽한 대비를 해야좋을 것 같아요. 모기가 옮기는 여러가지 피해가 너무 커서 미리 준비를 하지 않으면 위험해질 것 같아요. 예전부터 전기로 감전시켜 잡는 전격살충용 포충기를 사용해보니 탁..

해충퇴치기 이렇게 해결했어요 [내부링크]

요즘들어서, 날벌레와 모기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너무 많네요. 온도가 올라가니깐 갑자기 여러군데서 나오더라구요. 해마다 이것때문에 너무 신경이 쓰이죠. 이럴때는 제대로 된 해충퇴치기 하나 놓으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식당에서 정말 없어야할게 바로 파리, 모기 같은 날벌레들이죠. 음식점에서 가장 신경쓰이는게 바로 위생이잖아요. 저도 밥을 먹으러 가면 가장 먼저 이것부터 따집니다. 음식에 머리카락이 빠져있거나 숟가락에 얼룩만져도 잘 안가게 되는데 하물며 음식 위로 파리가 날아다닌다거나 탁자에 벌레가 지나간다면 아마도 거기는 완전 더럽다고 소문소문을 낼겁니다. 벌레 하나만 보여도 그 식당의 이미지 자체가 안좋아지게 되잖아요. 여름에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정말 잘 관리하는 곳도 많거든..

해충퇴치기 그만 고민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촉촉하게 단비가 내려서 가뭄에 시달리던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만 같아요. 항상 마음속에 조금은 외롭고 힘든 이들을 생각하면서 살면 좋겠어요. 최근에 올린 글중에서 올바른 해충퇴치기를 선택하는 내용을 올렸었죠.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각종 벌레들을 잘 잡아줘야 한다는 것이에요. 별로 성능이 뛰어나지도 않는 제품을 마치 그럴싸하게 포장을 해서 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 소비자들은 확실하고 제 기능에 충실한 아이템을 찾으려고 노력을 하셔야 해요. 그리고 또 한가지 더 알려드리고 싶은게 있어요. 사람한테 해가 없는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다는 것이죠. 특히 해충퇴치기나 포충기 같은 제품들은 자외선 불빛이 강하게 발생하는 원리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장시간 눈으..

해충퇴치기 왜 못잡을까요 [내부링크]

이제 곧 각종 벌레들이 출몰하기 시작합니다. 올해도 지긋지긋한 각종 모기, 파리, 나방 때문에 골머리를 썩겠네요. 요즘 들어서 여러 종류의 해충퇴치기가 출시되고 있어요. 하지만 직접 사용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문의가 바로 크게 도움이 되지 못했다는 건데요. 왜 그럴까요? 아마도 각 개인들이 없애거나 잡고 싶은 벌레의 종류를 너무 광범위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아요. 내가 잡고 싶은 건 바로 모기라거나, 아니면 날파리, 나방파리 같은 벌레를 잡고 싶다는 목적이 명확해야 좋답니다. 2년 전에는 지카바이러스를 옮기는 흰줄 숲모기 때문에 전세계가 들썩였었죠. 그렇다면 가장 정확한 제품은 바로 모기전용 기계를 사용하거나 설치하는 것 인데요. 얼마전에도 바퀴벌레를 없앤다고 구입한 해충퇴치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왜 파리..

포충등 모기, 파리퇴치 한번에 해결하기 [내부링크]

따뜻해지는 기운이 온몸으로 느껴지고 있어요.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각종 벌레나 해충들과 사투를 벌여야 할 때가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아주 강력하고 친환경적인 포충등 제품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어요. 보통 모기와 파리퇴치 또는 나방을 없애기 위해서 파란색 자외선 램프를 이용해서 박멸하는 기계장치를 포충등 이라고 말합니다. 영어로는 insect cather lamp 라고 표기하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보거든요. 과거에는 살충제를 이용해서 박멸하는 것을 선호했지만 지금은 사람에게 더 큰 해를 입혀서 살충제 보다는 친환경적인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몇 년전까지는 단지 모기퇴치만 한다든지, 아니면 파리퇴치를 위해서는 또 다른 포충등을 사용해야만 했어요. 급속도로 발전하는 과학, 기술 덕분에 최근에는 이 두..

파리모기퇴치기 신기하게 잘잡아요 [내부링크]

기온이 점차적으로 올라가니깐 벌써부터 온갖 잡벌레들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싱그러운 햇살은 좋은데 이런 해충들이 보이는건 솔직히 싫더라구요. 제일 무서운 녀석들은 모기나 파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둘다 깨끗히 싹정리해줄 수 있는 파리모기퇴치기를 찾아봤어요. 그건 바로 스카이에프플러스 (SKY-F plus)라는 제품인데요. 이 파리모기퇴치기의 가장 큰 장점은 왠만한 날아다니는 벌레나 해충들을 아주 잘 잡아주거든요. 작년에도 제가 직접 사용을 해봤었구요. 올해도 벌써부터 많은 효과를 보고 있는 완소 제품이에요. 작동원리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심플해보이는데요. 일단 디자인의 구조가 아주 디테일하게 잘 잡혀있어요. 보통 이런 벽걸이 포충기 제품에 사용하는 램프는 352~365 나노메타의 자외선램프를 사용해요...

업소용 포충기 고민하기 싫어요 [내부링크]

보통 태풍이 불기전에 바람이 잦아들듯이 본격적인 벌레들이 나오기전에는 그 누구도 알 수가 없는것 같아요. 작년에도 그랬고 재작년도,,, 항상 해가 바뀔때마다 전혀 몰랐던것 처럼 어느날 갑자기 날벌레와 해충들이 나오기 시작하지요. 요즘은 지카바이러스, 뎅기열, 말라리아, 일본뇌염 같은 모기들이나 파리, 나방에 의해서 전염되는 무서운 질병들이 많아요. 이런 기생충이나 세균들, 바이러스가 동물이나 가축몸에 옮겨졌다가 다시금 사람들한테 전염이 되구요. 지금까지도 이런 병들에 백신이 거의 없다는것도 정말 걱정스러운거죠. 아파트나 주택처럼 가정집에서는 방충망부터 꼼꼼하게 수리를 해서 이번 봄부터는 절대로 해충들로부터 고통을 받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가정용이나 업소용 포충기를 사용하는게 위생적으로 좋은것 같아..

날파리 퇴치법 완벽히 없애기 [내부링크]

우리집은 추운 겨울에도 정말 많은 날벌레들이 나옵니다. 도대체 왜 그럴까 생각을 해보았지만 바로 이거야하는 뽀족한 원인을 찾기가 힘들었어요. 결국 날파리 퇴치법은 특별한게 아니라 그 뿌리부터 없애는것 아닌가요? 그래서 하나하나씩 여러가지 원인을 찾아서 점검을 해보았어요. 보통 이런 해충들은 무엇을 먹고 살까요? 아마도 여기에 해결책에 대한 힌트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바로 음식물 찌꺼기나 쌀, 빵부스러기 같은거를 먹고 산다고 하네요. 무언가 달콤하거나 발효가 되는것들이죠. 날파리 퇴치법은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그렇담 바로 집안 실내환경을 아주 깨끗히 정리하는게 제일 중요하겠네요. 쇼파 밑을 들춰보니깐 아주 많은 먼지와 과자 부스러기가 있더라구요. 청기를 깊숙히 넣어서 청소청소해야죠. 집안에..

가정용 해충퇴치기 완전 가즈아 [내부링크]

올 한해도 여름철만 되면 각종 벌레들이 우리를 괴롭히겠죠. 한두해도 아니고 매번마다 이런 해로운 해.충.들 때문에 이만저만 힘든게 아닌것 같아요. 여러가지 중에서도 모스키토(Mosquito)라는 각종 무서운 질병까지 감염시키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와 예방에 힘써야 할 것 같네요. 작년 연말에는 신종플루는 아니지만 A형, B형 독감이 급속도로 증가해서 특히나 초등학생이나 유치원생들이 대규모 감염되어서 부모님들 마음이 조마조마 했어요. 앞으로는 이러한 각종 전염병을 옮기는 매개체인 벌레들을 엄단해야 할 때가 된거죠. 가정집에서 꼭 필수품으로 사용해야 하는게 바로 가정용 해충퇴치기 아닐까 싶어요. 저는 수년째 블랙홀플러스라는 아주 강력한 포충기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작년에는 아예 모기한테 물린적이 없거든요. 정..

업소용 해충퇴치기 기대이상이네요! [내부링크]

작년에는 모기며 파리며 나방까지 저희 식당에 득실거려서 봄부터 여름까지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단순히 벌레들이 많아서 문제보다는 각종 질병이나 병균등을 옮기기때문에 더더욱 신경이 쓰였어요. 우리나라도 아열대 기후로 점점 바뀌면서 뎅기열이나 말라리아 같은 무서운 전염병에 대비를 해야하거든요. 하도 골치가 아파서 업소용 해충퇴치기를 찾다가 눈에 확띄는게 있더라구요. 바로 바이오트랩 에프(Biotrap-F)라는 제품인데요. 우주에서도 사용하는 최첨단 이산화탄소 발생 및 공기정화 기술을 이용해서 모기나 각종 벌레들을 유인해서 잡는 기계였어요. 이제는 몸에 나쁜 살충제 같은거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모기를 박멸할 수 있어요.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떤 원리를 이용하는지 너무 궁금해서 직접 업소용 해충..

휴대용 손난로 핫팩 앗 뜨뜨거 [내부링크]

함박눈이 펑펑내리고 스키장에 가면 사람들이 엄청 많이 왔어요. 다들 하얀 눈위로 보드를 타고 내려오는걸 보니 저도 빨리 타고 싶더라구요. 집근처에 있는 베어스타운으로 고고씽했죠. 집에 어린아이들과 함께 스키 강습을 받는데 날씨가 너무 추워서 양말에 붙이는 거와 함께 손도 시려워서 휴대용 손난로 핫팩을 준비했어요. 이렇게 추운날씨에는 주머니속이나 스키장갑속에 속 들어가는게 좋아요. 썰매를 탈때도 꼭 필요한거 아시죠? 아주아주 추운날 특히나 어린이들이 있다면 주머니속에 쏙 넣어주면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장시간 외출할때나 야외할동할때는 이제는 휴대용 손난로 핫팩을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에코포카 일본에서 직수입해서 들어온거네요. 일본에서는 아주 인기가 많고 거짓말 안..

가정용 전기난로 방금 설치했어요 [내부링크]

본격적인 겨울철이 되어가고 있네요. 하루하루가 점점 더 추워지고 있지만서도 나름 겨울이라는 계절을 만끽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물론 연탄 한장 쉽게 사용하지 못하고 찬방에 계신분들도 있지만 연말연시에 꼭 이웃돕기 성금이라도 기부해야 할 것 같네요. 지난주부터 완전 추워져서 집에 사용할 만한 가정용 전기난로를 직접 구매해 봤어요. 무엇보다 집안에 보일러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거실이나 여타 공간에 부분적으로 난방을 해야할 것 같아서요. 여기저기 막 찾다보니깐 눈에 확~~ 띄는게 바로 근적외선이 나오는 거랍니다. 근적외선은 주로 병원 등에서 물리치료할 때 사용을 하는거라는데요. 아무튼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차디찬 추위도 물리쳐 줄 겸해서 큰맘 먹고 장만했어요. 가장 큰 특징은 나노카본이라는 열..

친환경 일본핫팩 겨울대비 끝 [내부링크]

이제 조금만 지나면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올해는 여름에도 너무나 더웠는데, 이렇게 여름이 더우면 그해 겨울은 유난히 춥다고 하죠. 그래도 기분이 좋은 크리스마스가 되면 하얗게 눈이 펑펑 내리면 좋겠답니다. 집에 어린이들이 있어서 더욱 기쁠것 같아요. 그나저나, 걱정인게 있어요. 어린아이들이 학교 갈때 너무 추워서 손이 시렵고 발이 차가워져서 걱정이죠. 이럴때는 따끈한 핫팩을 붙여서 사용하면 좋아요. 저는 일본핫팩을 아이들한테 붙여주고 있어요. 바로 에코포카라는 제품입니다. 특히나 손이 시려울때는 최고 온도가 65도 이상 올라가면서 하루20시간 이상 유지하거든요. 예전에 다른거 사용할때는 겨우 대여섯시간만 따듯했는데 이번에 새로 구입한 에코포카 일본 핫팩은 하루 종일 온기가 유지가 되더군요. 따..

몸에 붙이는 핫팩 와우~뜨거워요 [내부링크]

겨울철만되면 여러가지 이유로 더욱더 추위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포항 지진때문에 마음고생을 많이 하시는데요. 포항에서 지진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힘이 되어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수년동안 사용해본 몸에 붙이는 핫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어요. 일단 제가 여러종류의 Hotpack을 사용해 봤지만서도,,, 에코포카 일본에서 직수입한 건데요. 보통은 포장을 뜯고 사용하기 시작하면 급속도로 굳어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 제품은 절대 그렇게 딱딱해 지지 않고 정말 오랫동안 뜨겁습니다. 그리고 붙이는 핫팩의 지속시간도 거의 하루 24시간 정도까지 가는것 같구요. 온도는 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많겠지만요. 거의 60도 아성 후끈함을 유지하는것 아니겠어요? 특히나..

벌레퇴치기 스카이에프 플러스2 실제경험 [내부링크]

점점 더 겨울로 다가가면서 기온이 추워지고 있어요. 뜨거운 어묵국물이 마구 생각나는 계절인데요. 이럴때 호빵하고 같이 먹으면 완전 꿀맛이죠.ㅎ 여름에 극성이던 모기, 파리 해충들이 점점 자취를 감추기보다는 떨어지는 바깥기온을 피해서 점점 집안이나 식당 등 실내로 들어오고 있어요. 이럴때 딱!! 필요한데 바로 종합 벌레퇴치기 스카이에프 플러스2가 제격인것 같아요. 그냥 단순히 모기만 잡거나 파리만 잡는 그런 기계가 아니라 나방, 날파리, 초파리까지도 거의 다 잡아주는 벌레퇴치기를 사용하는게 제일 좋죠. 보통 이렇게 해로운 해충들을 잡으려면 Co.2 이산化탄소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해요. 왜 그런가 하고 찾아보니까요. 이 성분이 있어야 각종 날아다니는 害蟲들이 사람인걸로 알고 몰려 들거든요. 그러고 보니 ..

LED포충기 큰도움 받았어요 [내부링크]

바로 엊그제가 무덥디 무더운 여름이었는데요. 날씨가 어느새 추워도 너무 추워졌어요. 사람 마음처럼만큼은 아니지만 쏜살같이 빨리 바뀌는 계절이 아쉽기만 합니다. 그나저나, 가을 모기들 때문에 여간 골치 아픈게 아니랍니다. 바깥 기온이 떨어지니깐 이제는 밖에서 돌아다니던 각종 해충벌레들이 집안으로 실내로 쏙쏙 들어오면서 갑자스럽게 매일 곤욕을 치르고 있어요. 이럴때 딱!! 필수적인게 바로 LED 포충기가 아닐까 싶어요. 특히 집안에 어린 아이들이 있어서 모기한테 물릴까봐 아직도 LED포충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에 사용한것 때문에 여름철에도 모기한테 거의 물리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블랙홀플러스라고 하는데요. 이산화탄소와 자외선 엘이디램프를 이용한건데요. 얘기를 들어보니 우주선이나 우주정류장에서도 사..

아기 모기퇴치기 블랙키토 좋아요! [내부링크]

날씨가 좋아도 너무 좋네요. 이렇게 푸른 하늘을 보고 있자니 마음이 시원해 지는게 어디 가족들이랑 경치 좋은곳으로 놀러가고 싶어지네요. 한창 뜨겁던 여름을 지내고 나니 선선한 바람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는것도 좋겠어요. 여름에 정말 극성이었던 모기들이 잠잠해 지는가 싶더니, 어제부터 우리집에 아기를 마구마구 물었더라구요. 부모의 마음이 이렇게 쓰린건줄 이제야 알았어요. 이럴때 아기 모기퇴치기를 빨리 준비해놔야 했었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성능이 뛰어난 아기 모기퇴치기 없을까 찾아봅니다. 역시 모기들이 좋아하는 건 바로 이산화탄소와 젖산 같은 냄새, 신체대사가 활발한 아이들을 좋아한다네요. 음,,, 그래서 우리집 아이들이 정말 많이 물렸던것 같은데요. 이제서야 이해가 되기 시작하네요. 아기 모기퇴치기로 ..

스카이원 전기벌레퇴치 제대로 해볼까 [내부링크]

참말로 시원해도 너무 시원한 날씨예요. 조금만 더 지나면 여름철 뜨거운 해빛을 받고 자란 과일들이 풍성해지는 계절이 다가오겠죠. 그치만 여전히 해충들, 벌레들 때문에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여름만 그런게 아니라 이제는 가을을 지나서 초겨울까지도 모기, 파리, 나방, 날파리, 초파리들이 우리들을 무수히 괴롭히니까요. 이런 나쁜 해충들은 전기벌레퇴치로 없애주는게 정답인것 같아요. 최근에 출시된 스카이원 브랜드의 전기벌레퇴치 전용기기를 사용해 보았어요. 바로!! 스카이원 스카이엠 모기해충퇴치기 라고 하구요. 모기를 정말 잘 잡아주고요. 날파리, 초파리, 나방파리, 나방까지도 잘 잡는 만능 전기벌레퇴치 기계입니다. 해충들이 좋아하는 특수파장을 LED로 유인을 하고 특허받은 끈끈이도 있어서 덤으로 파리종류까지 잘..

모기포충기 새로운 UV 램프 [내부링크]

모기포충기의 새로운 변신!! 어느새 장마가 물러가니 완전 찜통더위가 우리를 괴롭히고 있어요. 이럴때면 불쾌지수가 마구마구 올라가니, 옆에 사람이 조금만 신경을 거슬려도 화가 납니다. 이런 더위에 짜증까지 더해지는게 또 하나 더 있어요. 바로 모기와 파리, 나방 같은 해충들입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바로 모기포충기를 설치해서 박멸하는 거죠. 여름과 함께 우리를 찾아오는 불청객들에게 당하지 않기 위해서 찾아낸거죠.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강력한 UV-LED 램프를 탑재한 블랙홀 플러스 모기포충기 랍니다. 보통 모기들은 사람들이 숨쉬는 이산화탄소를 가장 좋아한다지요. 그 다음으로는 몸에서 나오는 냄새, 즉 체취를 감지해서 공격하러 오거든요. 이런 원리를 이용해서 마치 모기포충기를 사람으로 착각하게 만든 기술이 블..

모기 이산화탄소 블랙홀플러스 LED [내부링크]

오늘도 장마비가 주륵주륵 내리고 있어요. 이제 조만간 진짜 찌는 듯한 무더위가 시작이 될 텐데요. 무엇보다 걱정이 되는건 바로 모기들의 무차별적인 공격이 아닐까 싶어요. 지.피.지.기. 백전백승을 하려면 어떨게 할까요? 우선 이런한 흡혈 해충이나 벌레들의 습성을 잘 알아야하겠죠. Mosquito 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바로 사람이 숨쉴때 내뿜는 이산화탄소 랍니다. 그래서 모기 이산화탄소를 잘 응용해서 만든게 바로 블랙홀 플러스 입니다. 바로 모기들이 사람이 숨을 쉬는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블랙홀을 사람처럼 착각하게 만든것이죠. 그리고 단순히 co2만 응용해도 그 효과가 많이 떨어집니다. 사람같은 체온, 바로 열이 필요하죠, 블랙홀에서 사용하는 특수 LED 파장은 최적회된 파장으로 유인을 하며 사람의 체온..

천연모기퇴치기 역시 블랙홀플러스 [내부링크]

천연모기퇴치기는 블랙홀플러스 너무 더워서 하루종일 정신이 몽롱해집니다. 어제 밤에는 왜이리또 잠이 잘 오지 않는지 겨우 새벽녁에 잠들어서 해가 중천에 뜰때까지 그냥 늦잠을 자버렸어요. 이렇게 늦게 일어나면 하루가 그냥 후딱 지나가 버리니 왠지 찜찜한 기분이 좋지 않아요. 더운날씨와 함께 우리집에는 못된 모기녀석들이 있습니다. 이런 모기들을 없애려고 여러군데 다 알아봤는데요. 보통은 모기향이나 스프레이 같은 살충제를 사용하는거라 선뜻 손이 가질 않아요. 뉴스에서 봤는데 살충성분은 모기들보다 사람한테 더 해롭다고 하니까요. 그런데 텔레비전에서는 이런 제품들 선전을 엄청 많이 하던데요. 요즘도 누가 이런 살충제를 사용하긴 하나봐여. 모기를 잡기전에 사람먼저 잡겠어요. 그래서 생각을 해낸게 바로 친환경 천연모기..

효과좋은 벌레퇴치기 추천 [내부링크]

벌써 무더운 여름이 되고 있습니다. 항상 기온이 오르면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 파리, 하루살이, 나방까지 정말 힘든시간의 연속이지요. 지금까지 수도 없이 많은 벌레퇴치기를 사용해봤지만 성능이나 기능이 어느정도에서 머무를뿐 딱히 바로 이거야! 할수 있는게 거의 없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과연 효과가 뛰어난 벌레퇴치기는 없을까요? 보통 평균기온이 15도 이상 올라가면 하수구, 하천, 강 등에서 수도없이 많이 해충들이 출몰하게 됩니다. 특히나 모기같은 경우는 여러가지 질병까지 사람한테 옮겨서 말라리아, 뎅기열, 뇌염 등등 아주 위험하기 그지없답니다. 작년부터는 지카바이러스까지 창궐하여 온세상이 모기들의 위험에서 벗어날수가 없었죠. 인류는 만물의 영장인데 이런 모기같은 해충때문에 해를 입으면 않되겠지요. 이럴때..

전자모기퇴치기 이께 딱이야! [내부링크]

5월 중순인데 날씨가 완전 여름입니다. 점점 더 더워질텐데,, 더워지면 무수히 많은 벌레 해충들이 나와서 걱정입니다. 지금부터 이런 나쁜 해충들을 없애기 위해서 준비를 철저히 해야겠어요. 특히나 모기들은 말라리아, 지카바이러스까지 옮기는 정말 무서운 해충이죠 이런것들을 없앨 수 있는 전자모기퇴치기가 정말 필요한데요 제가 여러곳을 알아보니깐~ 꼭 이산화탄소가 나와야 좋답니다. 모기들이 전자모기퇴치기를 사람으로 착각하게 해서 잡아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기존의 형광등처럼 생긴 램프보다는 최근에 나온 강력한 LED 램프가 있어야 효과가 3배 이상 나온답니다. 이 외에도 젖산이나 발효액 같은 유인제가 필수적인 요건이죠. 그래서 전자모기퇴치기를 여기저기 다 찾아보았답니다. 드디어 찾은게 바로 바이오트랩에프라는 ..

모기 파리포충기 바이오트랩에프 LED [내부링크]

벌써 뜨거운 여름이 다가오네요. 어제 밤에는 집안에 모기 두마리와 날파리까지 돌아다니는걸 보니 이제는 모기 파리포충기를 설치할 때가 되었나봅니다. 이럴때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포충기는 어떤게 있을까요? 혹시나 유해성분이 들어간 살충제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집에 어린아이가 있거나 임산부, 할머니 할아버지가 계시다면 절대로~~ 사용하시면 않된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파리포충기를 선택할때는 파리나 모기들의 습성을 먼저 아셔야 합니다. 특히 여러질병을 옮기는 모기녀석들의 경우는, 사람이 호흡할때 내쉬는 이산화탄소 Co2를 가장 먼저 감지한다고 해요. 그 다음으로 체온에서 나오는 열을 쫓아서 근접하구요 가장 근거리에서는 몸에서 나는 냄새, 체취를 감지하고 최종 목표물을 설정한다네요. 요즘 북핵이 문제..

운동화 세탁 방법 빨아보자 [내부링크]

너무 더러워진 운동화를 빨려고 하니 여간 세탁 스트레스가 아니예요 그냥 주머니만 두둑하다면 빨래방에 맡기면 끝인데... 경제사정은 언제쯤 풀리려나?? 지난달에도 직접 아끼는 운동화를 두 켤레나 빨았었더근요. 지금부터 본격적인 방법으로 신발 운동화 세탁을 해볼까요~~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베이킹소다 와 구연산 의 환상적인 콤보로 빨아보면 누그든지 새하얀 운동화를 만들 수 있어요. 이 세탁 방법은 예전부터 익히 알고 있기 때문에 그냥 패스~~ 이번에는 아주 강력한 고성능 치약을 사용해서 운동화 구석구석 쳐발해서 하이얀 신발을 만들어 보려고 시도중임다. 세탁시에 가장 먼저 해야할 방법은? 운동화를 푹 젹시지 않고 물을 살짝만 묻혀서 신발 전체를 촉촉한 느낌으로 만들어요. 저렴하지만 강력한 칫솔과 환상의 짝꿍인..

회사 때려치우고 해외여행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서 회사를 때려치운 사람입니다 지금까지 결정을 내리기까지 엄청난 용기가 필요했어요 멋있다고 해주는 사람도 있고 즐거운 해외여행이 되기를 바라는 사람도 있구요 듀근듀근 거리는 가슴이 지금 바로 슝~~ 날아서 가고 싶네요 와웅!! 비행기값만 무려 150만원정도인데요 이런 제 용기가 부럽지 않나요? 하지만 오지로 떠나는 해외여행이라 무쟈게 빡셀것 같은 불길한 기분이 드는건... 일정은 2달 정도 대충대충 많은걸 보고 느끼는게 목적이랍니다 중간에 홍콩에도 살짝 들려서 쇼핑이나 관광도 해보고 오려구요 아마도 여기서 재충전을 하고나면 그 다음은 동유럽으로 고고씽~~~ 5년째 열심히 일하고 나서 나를 위한 포상을 주는것이죠 휴직은 엄두도 못내니 당연히 퇴사를 하고 가는수 밖에 없잖아요 뱅기표 하나..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 [내부링크]

한번씩 먹는 떡볶이나 닭발같은거 정말 자극적입니다. 어릴때는 워낙 그런거 매콤달콤한거 매니아였지만 요즘은 매운맛이 기본이다보니깐 평준화 되어 있는것 같죠. 식당에서도 대충 그런 추세를 맞추기 위해서 설탕이나 매운재료를 많이 넣게되구요. 제가요 원래는 좀 싱겁게 먹는 스타일인데요. 회사생활을 하면서 회식자리에 자주 참석을 하다보니 아제는 맵고 짠 음식도 크게 맵다고 느끼질 못하겠어요. 근데 근처 가게 사장님들도 얘기를 들어보면은,, 보통 맵고 짠 음식을 먹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싱겁게 조리를 하면 손님이 아예 없다고 하더라구요. 대한민국은 스트레스가 너무 많은 사회라서 옛날보다 입맛도 엄청 자극적으로 변했지 싶어요. 어릴적에는 짬뽕같은거 별로 먹어본적이 없을 정도로 초창기 중국집에선 짬뽕보다는 우동이 더 ..

돌게튀김 도전해 봅니다 [내부링크]

돌게 튀김 먹다가 입천장 찢어질뻔 했어욤. 그리고 문제는 실제로 보는 것보다 별로 맛있는지 모르겠다는 겁니다. 정말 맛있는 새우튀김이나 꽃게 같은 갑각류 튀김은 그 자체가 일품요리같은데요. 돌게 같이 작은 것들은 맛이 영~ 별로였어요. 보통 수십마리를 튀기니깐 그중에서 껍질이 단단한 녀석을 먹을라고 치면, 왠만해선 잘 안 씹어지면서 왕짜증이 나고 살도 별로 없어서 별로 먹을게 없어요. 일반적으로 작은 게 튀김을 잘 하는 곳은 먹기도 진짜 편리하고 맛도 괜찮습니다. 하여튼 대충 만들거나 잘 못 튀기면 단단하기만 하고 나중에 먹기도 무쟈게 힘들다는게 문제죠. 원래 이런거 엄청 잘 튀겨지면 아삭아삭~~ 고소한 과자 먹는 느낌이나느데요. 돌게 튀김의 바삭하면서도 속살의 부드러움을 가미하는 맛이 필요로 합니다. ..

역시 봄이란 기다림 [내부링크]

봄이 다가오네요. 강남갔던 제비가 돌아오네요. 벚꽃이 무성한 거리를 걸어보고 싶습니다. 광화문의 봄이 그립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준비해서 해보고 싶은데,,, 제발ㅇ요!!! 봄의 전령이 무슨 힌트를 줄까요? 이왕지사 까이꺼 한번 해봅시다!!!!

매운 돈까스 입맛을 살려주네요 [내부링크]

쏠까 매운거 정말 좋아하는데요. 어제도 갑자기 매운게 먹고 싶고 고기도 먹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집앞 돈까스집에가서 매운 돈까스를 사먹었어요. 소스는 완전 미친맛이더군요. 솔직 매콤하면서 달짝 지근한게요. 암튼 마.약. 소스였어요. 정말 너무 맛있어욤. 무엇보다 구성자제가 일품이였죠. 매운 돈까스도 두툼하고 겉은 바삭하고 맛있었든데요 매운 돈까스 또 먹고싶다는 생각뿐이네요. 매운맛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따봉입니다. 매운 맛도 좋지만 치즈돈가스도 너무 좋아해요. 돈까스를 잘라보면 안에 있던 치즈가 주르륵 흘러나오는게 좋아요. 어떨때면 치즈가 너무 많아서 치즈를 먹는건지 돈까스를 먹는건지 헷갈릴 때도 있어요. 소스는 얼마나 기가 막힌 맛이지.... 사장님께 물어보니 직접 과일을 이용해서 만드신데요. 새콤하면..

새우튀김 닭똥집튀김 맛나당 [내부링크]

새우는 집 근처 마트에서 생새우를 구입하면 되구요. 아마도 20마리에 1만원도 않할거예요. 그리고 튀김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튀김가루!! 보통 3천원 내외하죠.ㅎㅎ 나머지 기름이랑 밀가루는 집에 있는걸로 사용하면 되니 큰돈 들일 필요가 없어요. 새우는 머리쪽이 정말 맛이 좋아요. 그래서 머리는 가장 중요한 손님께 먼저 권해야 하는게 예절입니다. 튀김요리중에서도 빠질수 없는 메뉴는 바로 닭똥집 튀김!!! 보통은 아주 느끼할수 있으니깐 닭똥집은 양념장을 아주 맛나게 만들어서 찍먹하면 좋답니다. 그렇지 않음, 아예 튀김을 살짝 볶아서 닭강정처럼 양념을 입혀서 먹는 부먹 스타일도 좋아요. 그리고 간혹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심심할수가 있으니깐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우리가 사먹는 치킨들이 소금으로 엄청 간이 되어 있..

스키야끼 먹깨비 보고 깜놀 [내부링크]

요즘은 음식프로중에서 먹방의 제작비가 제일 싸다고는 하는데요. 역시 먹는게 남는게 맞나봅니다. 요즘 가끔씩 열열 시청하는 먹깨비 방송인 맛있는녀석들이 그렇죠. 예를 들면 출연자들 비용말고도 음식값만 들면 되지않을까요? 기타 회식비나 촬영장 세트 설치하고 철거하는 비용들까지 절약이 되는거 아닐까 싶어요. 예능 프로중에서 가성비가 젤로 좋은것 같아요. 얼마전에 방송에서 보았던 맛있는녀석들에서 스키야끼를 4명이서 한순간에 18냄비를 해치웠더라구요. 계산된 금액만 무려 54만원,,,, 스튜디오 같은거 따로 섭외 안해도 되니 좋구요. 카메라설치나 여러가지 장비들 별로 필요없구요. 더 좋은건 먹깨비들만 나오니깐 따로 연출할 것도 거의 없으니 참말로 좋은 프로입니다. 또 한가지 더붙이면 스키야끼는 정말로 맛난 음식이..

난폭운전하는 차를 보면 쩔어요 [내부링크]

보통 운전을 할때 보는 광경입니다. 도로위의 드라이버들 보면 난폭운전하고 불법운전 장난아니게 많아요. ㅠㅠ 그냥 마음속으로 욕 한 번하고 지나간적이 무지 많을정도예요. 바늘도둑이 소도둑 되는 것 처럼 이런 난폭운전자들을 신고라도 하면 좋아질까요? 그 중에서도 택시들하고 버스들, 화물차까지도요. 물론 사람마다 성격에 따라 다르겠지만서도 이런 난폭한 드라이버들 신고좀해서 버릇을 고쳐나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어릴적은 몰랐지만 나이를 먹고도 직접 자가운전을 하기 전에는 못느꼈는데요. 확실히 직접 운전을 하게된 후로 도로위의 무법자들 너무 많습니다. 엄청 거칠고 난폭하다는게 바로 느낀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답니다.. 운전하다가 너무 무서웠던적이 ...덜덜덜. 난폭 운전이야 절대 하면 안되는 나쁜 습관인것 같습니다...

니들이 족발 맛을 알아?? [내부링크]

짙은 갈색의 무지개빛 나는건 족발을 잡을때죠. 먹는거 못먹는 스트레스를 이제 한번 제대로 풀어봅시다. 저는 족발을 엄청 좋아해서 온동네 돌아다니면서 시장족발 다 비교해가면서 시켜먹는 스탈인데요. 족발은 일단 썰어놓고 집에와서는 렌지에 잠시돌리면 껍데기가 진짜 쫀득해지면서 ~~ 캬~ 소주한잔 생각나는데요.ㅎㅎ 쫀득하고 냄새도 없고 살코기 부분도 부드러워지는게 짱 좋습니다. 요즘에는 특별히 꽃힌 족발이 있어요. 보통은 족발 하나에 3만원 정도 하잖아요. 하지만 세상에나!!! 400그램 정도나 되는데 만원도 안되는 착한가격이 있더라구요.... 한 몇키로 사서 질리게 먹어도 3만원이면.... 와우!!! 이런게 세상살아가는 행복이 아닐까 싶어요. 우연한 기회에 봤지만 진짜 뿌듯한 느낌 다들 아실겁니다. 작은 회사..

고소한 냄비밥 밥맛을 아세요? [내부링크]

돌솥밥도 좋지만 고슬한 밥맛이 필요할때는 간단히 냄비밥을 하세요. 양은 냄비밥도 좋고 그냥 스텐레스 냄비밥도 맛이 기가막히죠. 그치만 살다보면 양이 많아서 보관해야 할 때가 있잖아요. 전자렌지 없는데 이럴때는 밥을 냉동해서 보관을 허거든요 하지만 어떻게 데워먹죠? 이럴때는 간단히 끓는 물에 비닐 뜯지 말고 풍덩 넣어서 데우면 좋아요. 보통은 혼자살다보면 전기밥솥만 있고 전자렌지가 없ㄴ느 경우가 낳지요. 이런 경우에는 밥솥을 그냥 보온으로 보관하면 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밥알이 딱딱해 진답니다~ 저처럼 냄비밥을 자주 해서 먹는게 아닌 사람들은요~ 요즘 싸고 저렴하고 성능이 짱짱한거들 많아요. 저렴한 전자렌지라도 구입해두면 이게 바로 사람 사는구나 라고 느낄 수 있어요!! 무엇보다 전자렌지 한대정도는 구입하..

마늘닭을 먹어 봤답니다 [내부링크]

마늘닭 드셔보셨어요? 와~~ 첨에는 엄청기대했거든요. 대충 그냥 옛날통닭에다가 다진마늘 올려서 먹는거였다는. 근데 웃긴건 며칠지나서도 마늘닭이 계속 생각이 나더라구요. 이런건 전라남도 순천에 가면 짱좋죠. 웃시장이라는곳에 가면 잇구요. 아마도 아랫장도 괜찮긴 하지만서도 약간은 웃장 국밥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 설에 시골 갔다오면서 한번 들려서 국밥이랑 수육에다가 막걸리 한사발하면 정말 좋겠어요. ㅎㅎ 웃장에 국밥을 보면 정말 최고라고 생각이 들어요. 순천에 가면 미친듯검색해서 다닐곳도 무지 많아요. 마늘닭이나 겨타 먹은것들을 보면 맛있어보이진않아도 실제로는 진짜 맛있었어요. 웃장이라는 곳은 마늘닭 말고도 저렇게 국밥골목이더라구요. 처음에는 돼지 국밥 잘 못먹는데요. 여기는 맑은콩나물국 같아서 시원하..

한 겨울 아이스크림 어때요? [내부링크]

냉장고를 열어보니 작년 중순쯤에 샀는 아이스크림이 한통먹고 아직도 반남았어요. 한숟가락 푹 떠 먹으면 밥한공기 먹은 효과와 같네요. 이런거라면 밥10공기도 한번에 먹을 수 있을것 같은데요. 칼로리가 뚝딱인가봅니다. 이런 떠먹는 아이스크림은 한겨울에 먹어야 맛있지만~~ 좀더 파란통같은데 들어있는거도 맛나요!! 맨날맨날 조금씩 퍼먹다보면 금방 바닥이네요. 파란통에 들어 있는 아이스크림은 맥키스 아이스크림을 말하는 겁니다.ㅎㅎ 보통 유지방 함량이 적은것들은 맛이 없어서 추천하진 않지만아요. 어떤거는 아이스크림은 2개 1박스 포장이라 양이 너무 많다보니 먹기가 불편할때도 있어요. 구ㅡ래서 가끔씩은 양이작은 사이즈를 선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도 초딩같은 제 입맛에는 투게더가 좋아요.ㅎㅎ 저는요~ 이따금 코스..

남자들을 위한 가성비짱 스파브랜드 [내부링크]

이번 겨울도 벌써 지나가는것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다음 겨울을 위해서 코트는 비싼 친구들로 고르는게 좋은것 같아요. ㅎㅎ 일단은 여름에 구입을 해야 나름 저렴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대충 알아보니깐 제일 모직에서 파는것들이 나름 품질이 좋긴 한것 같은데요. 내구성도 좋고 디자인까지 멋지다면야.. 그리고 착한 가격의 친구를 만난다면 업청 좋겠죠? 그나마 스파브랜드로 자리는 잡은 브랜드중에서 다들 괜찮다는거 알아보니깐 너무 불편한 점중에 하나가 품질불량 보다 "사이즈가 없음" 이더라구요.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인지...ㅠㅠ 10년 전보다 우리나라 남자들 사이즈가 점점 커져가는데요. 여타 스파브랜드들은 남자들 사이즈가 항상 세일품목에 수두룩하게 쌓일정도인데 내가 찾는것은 별로 없더라구요. 그나마 라지 사이즈마저..

직장생활갈등은 어떻게 풀까요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휴일 잘 쉬고 출근했더니, 모든게 엉망입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해왔던 프로젝트도 자꾸만 어긋나는게 사람을 참으로 힘들게 합니다. 직장생활갈등을 어찌해야 할까요? 클스마스 이브때 화이트이기를 바라면서 소원도 빌었는데요... 사회생활, 직장생활하려면 갈등 문제가 너무 힘들다는 느낌입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같은거 없나요? 윗 사람이 시키는 일을 열심히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공은 그중에서도 가장 얄미운 사람이 가져가고,, 여러가지로 직장생활갈등 상황을 잘 해결하고는 싶지만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사가 되는걸 보니 마음이 너무 아파오네요. 아주 오래전부터 그런 느낌은 있었지만요. 최근 뉴스를 보니 온통 나라가 세월ho 국정논dan 등 난리가 아닙니다. 주변 사회가 조용히 잘 돌아가야 하는데 그 신..

나쁜녀석들이 싫어서 힘들어요 [내부링크]

사람마다 상대적인 것 같습니다. 어느 누구에게는 절대악 같은 존재도 다른이에게는 천사로 보일 수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 정의가 있나요? 예전에 하버드 대학교에서 정의에 대한 특강을 티비로 몇번 본적이 있습니다. 역시 하버드의 토론식 교육이 매력적이었는데요. 절대악같은 나쁜녀석들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보편적인 사회의 정의를 무너뜨리는 보편 타당한? 나쁜녀석들은 꽤나 있지요. 하버드 강의처럼 justice에 대한 정의에 따라 나쁜 사람과 좋은 사람을 어느정도 보편적으로 판단할 수 있겠지요.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가장 나쁜 사람은 누구일까요?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그 사람들도 그 가족들에게는 아주 귀한 사람일테지만요..^^ 그리고 정말로 나쁜녀석들은요~ 5원춘 같은 연쇄 XX마들? 장기밀매범들? 맞습니..

강원도 겨울여행을 가서 먹고 싶은것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영하의 날씨가 마음속까지 얼어붙게 하는데요. 솔직히 무더운 여름 보다는 차가운 겨울이 좋긴 합니다. 이열치열이하고 했나요? 시원한 겨울을 마음껏 즐겨보려면 추위를 신나게 날려버릴 수도 있는 스키장이 좋지요. 아니면 시원한 강원도 여행을 가서 속초바닷가에 앉아 향이 좋은 원두커피를 마시면서 사색을 하는것도 좋아요. 겨울 여행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과일은 무엇일까요? 역시나 감귤이 최고죠^^ 춥긴 하지만 겨울여행은 차가운 물소리 좋은 계곡도 좋답니다. 물론 얼어붙지 않게 완전무장은 필수지요. 가끔은 이런생각도 해봅니다. 한 겨울에 시원한 여름과일 수박을 먹는건 어떨까요? 아니면 추리소설이나 스릴러 같은 오싹한 영화를 본다는건 어떨지.. 겨울이라서 더욱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요? 강원도..

연애하는 방법을 끄적여봅니다 [내부링크]

연애,,,참으로 오랫만에 들어보는 단어입니다. 저 역시 소실적때부터 연애를 해왔고 지금은 단란한 가정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과거 집사람과 연애하던 시절이 가끔씩 생각이 나더군요. 그 당시에는 연애하는방법도 서툴렀고 어리숙했던 기억이 많습니다. 연애하는방법을 공부하고 상대를 만났더라면 더 좋은 추억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연애하는 방법을 따로 공부하는것도 조금은 그렇죠. 지금은 어느정도 나이가 들면서 과거를 회상해보면 연애하는방법은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관찰력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해서 왠만하면 상대방이 싫어하는 것은 하지 않는게 좋겠지요. 연애하는방법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입니다.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면서도 기본적으로는 상..

겨울방학에는 휴식을 취해보자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집니다. 곧이어 겨울방학이 오면 지금껏 학교수업으로 받았던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는 휴식기간입니다. 그렇죠~ 겨울방학은 말그랟로 휴식입니다.^^ 정말로 오랫만에 마음 편하게 두다리 쭉 펴고 늦잠도 자고 계속 그럴 수는 없지만 며칠만이라도 텔레비전도 마음껏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어디 조용하고 편한 곳을 찾아가서 책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조용하게 사색할 시간도 필요합니다. 지금까지의 일상과는 다르게 약각은 느긋하게 삶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겨울방학하면 뜨거운 온천과 하얀 눈위에서 활강하듯 내려오는 스키장이 짱이죠. 추울수록 뜨거운 온천이 간절해지곤 합니다. 시원한 얼음과 눈에서 즐기는 스포츠가 같이 떠오르는 계절입니다. 그 겨울의 한 복판에 방학이 있어 학생들에게는..

고마었던 스승님을 생각해봅니다 [내부링크]

쌀쌀한 날씨에 연로하신 부모님과 과거 고마웠던 은사님이 생각나는 하루네요. 험난한 세상살이를 하다보면요~ 우리네 부모님들 처럼 정말 아껴주고 친근했던 스승님께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가장 감사드리고 싶은 선생님이 있었답니다. 먹고 살기에 급급하다보니 자주? 또는 현실적으로 직접 만나 뵙기는 어렵지만요. 사람의 도리는 그래도 은사님께 감사를 드리고 싶은데요. 학교 때 만난 분은 아니지만 아주 힘들고 지칠때 선생님같은 마음으로 따뜻하고 깊은 가름침을 받았기에 너무나 감사를 하며 살고 있습니다. 인맥, 혈여, 학연, 지연 등 모든 사회적인 유착관계를 탈피하고 홀로 설 수 있게 해주신 선생님께 오늘만큼은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학교때 학창시절에 만난 스승님도 좋습니다. 하지만 사회에 나왔을..

이번 겨울에 폭설이 오면 어떻게하죠? [내부링크]

해마다 느끼는거지만... 한창 여름철이 무덥다보면은 그해에 겨울은 완전 쩔어요.ㅠ 아마도 반대현상으로 겨울 폭설이 엄청 나올 수도 있을 거예요. 얼마전에 경주에 지진이 나서 무척 놀랬었는데요. 자연재해 같은건 미리 미리 철저히 대비를 하지 않으면 않될 것 같네요. 이번 여름은 정말 무덥고 후텁지근해서 장마철 같이 습도가 올라가면 불쾌지수도 엄청 올라갔었죠. 이런 더위보다야 춥기는 하지만 겨울에 내리는 폭설이 좀 더 나을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때되면은 마음이 달라지겠지만요.ㅎㅎ 따뜻한 집안에서 귤을 까먹으면서 UFC를 보면은 완전 최고죠. 추우때면 따뜻한 옷을 입고 훈훈한 실내에서 지내는것도 좋더라구요. 습도가 높아서 짜증나고 불쾌감이 생기는 장마철이 훨씬 더 싫습니다. 사람은 태어나면서 가지는 성향과..

충전식찜질기 허브찜질팩 골라볼까요? [내부링크]

요즘 갑자기 너무 추워졌어요. ㅠㅠ 뉴스를 검색하다보니 봄과 가을이 없어진것 같아서 아쉽네요. 이렇게 急 추워질때면 따끈한 아랫목이 생각나기 마련이죠.^^ 갓 볶은 커피를 한잔해도 좋겠어요. 말그대로 우리몸을 뜨끈하게 녹여줄수 있는 강!추! 아이템 한번 살펴볼까요? 오~~ 진작에 이런 정보를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겠어요~~ 날씨가 쌀쌀해지면 고향에 계신 부모님들이 걱정됩니다. 평소에 부모님께 효도를 잘하고 계시지만 나름 겨울이 다가오면 항상 부모님 걱정에 다들 고민이 많으시겠죠. 방송 리포트를 보니 어머니에게는 현금이 가장 좋은 선물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그냥 용돈만 드리면 왠지 섭섭하실 것 같기도 해서.. 따뜻한 부모님 선물로 적당한 가격에 건강까지 선물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았답니..

이런 무비? 어벤저스 보고 싶은데요 [내부링크]

요즘따라 마음을 힐링할때가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결정한게 진짜 괜찮은 영화 한편 때리면 좋겠죠.ㅎㅎ 우리나라 극장도 시설이 엄청 좋아져서 어딜가나 제법 쓸만하고 무비를 감상할만 합니다. 최근에 나온게 머였더라? 터널도 좋을것 같고 저는 약간 스릴러 같은게 짱 좋죠. 아님 부산행도 좋긴해요. 아주 옛날식 서부 무비도 재밌을것 같아요. 예전 movie를 보면 정말 색다른 맛이나 느낌이 들때가 많답니다. 혹시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면 그냥 집에서 유선티비를 통해서 몇천원 결제하고 어벤저스나 볼까해요. 이번 주말은 기필코 보고 싶은 영화는 어벤저스 울트론입니다. 하지만,,,, 무비나 영화 볼 시간이 없어요^^ 요즘따라 왜이리 바쁜지 모르지만 시간을 한번 체크해서 최대한 여유를 가질려고 하는데요. 인간적으로 로버..

지진이라는거 너무 무서워요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도 발생할거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경상북도 경주에서 이렇게 강한 지진이 발생하였다니요.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아무쪼록 빠른 회복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우리하고 가까운 일본은 항상 해마다 수십~수백차례의 여진이 발생한다네요. 미국의 켈리포니아만 해도 하루에도 여러번씩 발생한데요. 참말로 끔찍합니다. 강!도만 조금 높아도 건물들이 기우뚱하니까요. 이런걸 미리 알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경주인 경우도 지하수의 수위가 갑자기 높아졌다고 하니 자연의 이치는 참으로 놀랍습니다. 보통 알고 있는 상식들 중에서는 텃새들이나 쥐, 동물들이 떼를 지어서 이동하는 것을 보고 강력한 지진을 예고한다고 하죠. 사람들 말고는 여타 동물들은 지각이나 감각 능력이 뛰어나서 언제든지 자연 재해를 미리 알 수 ..

인생은 먹고 살기 힘들어요 [내부링크]

직장생활하다보면 정말 말 같지도 않은 일이 벌어지곤 합니다. 특히 능력은 쥐뿔도 없으면서 아래사람에게 책임 떠넘기고 뒤에서 험담까지 하는 이상한 부류가 의외로 많아요. 이것참,,,요즘같이 먹고 살기 힘들어서야... 어디다 하소연할대도 없구요. 맨날 쳇바퀴 도는 인생처럼 의미가 없는것 같아요. 회사에서는 맨날 깨지고. 집에와도 스트레스만 쌓이니 도대체 내 인생이 왜 이럴까요? 누가 한번 속시원한 대답을 해주면 좋겠어요. 무엇을 왜 어떻게 하라고?? 아이구야. 앞으로 살날도 많은데 지금처럼 힘들면 어떻게 살아갈까요? 정말 돈벌기 싫을 때가 많지만,, 가정을 지키기 위해서 오늘도 당당히 출근합니다. 예전에 텔레비전에서 하버드대학교 강의를 해준적이 있는데 정의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지요. 절이 싫..

스카이원 모기퇴치기 블랙키토 LED [내부링크]

스카이원 모기퇴치기 블랙키토는 가정용 업소용으로 실내에서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특히 친환경 제품이란 것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또 디자인이 참 예뻐요. 처음에는 분위기 잡는 무드등으로 착각할 정도였으니까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위생적이란 거예요. 블랙키토는 해충들이 좋아하는 이산화탄소, 열, 자외선파장을 통하여 해충을 박멸하는 스카이원 해충퇴치기 랍니다. 인체에 전혀 무해할 뿐더러 공기청정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오히려 우리들 몸에 도움이 되는 특징입니다. 그렇게 유인된 모기는 강력한 팬을 통해 내부로 잡아 들입니다. 속 안에 있는 끈끈이로 모두 붙어 죽게 되는 것이죠. 즉, 모기의 사체를 이리저리 찾아서 치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안에 부착된 끈끈이만 빼서 털어주거나 버리면 청소 끝. 이것이 스..

혹시 마그네틱카드 쓰는분 있나요? [내부링크]

아직도 있기는 있나봅니다. 가끔씩 마그네틱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을 본적이 있거든요. 아마도 작년부터는 신규발급이 되지도 않고 각종 서비스 등 여러가지 ATM단말기 이용에 제한이 있다고 하네요. 정확히는 2015년 3월 5일 부터 마그네틱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각종 현.금.서.비.스. 등 card거래가 제한되고 있다네요. 요즘은 전부다 IC칩이 있는걸로 사용하지만요. 과거처럼 뒷면에 검은색 자기띠가 부착된 마그네틱카드는 여러모로 거래가 어렵다고 하지요. 그래도 식당이나 커피숍 등 일반 가맹점에서 계산할때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걱정을 안하셔도 좋아요. 아직까지 마그네틱카드를 IC칩으로 전환하지 않은 사람들은 해당 기관에 빨리 연락해서 교체 발급을 받는게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교체하는 비용부담은 전혀 없다고..

외로움은 물회로 시원하게 날려버려요 [내부링크]

에구... 오늘도 역시나 무지하게 덥습니다. 거의 한달동안 수도권과 영남지방, 경상도쪽 등등 매일이 40도 까지 육박하는 더위네요.. 이러다가 일사병으로 쓰러지는 사람들 정말 많을것 같아요. 겨울철에는 추우니깐 옷을 두껍게 입고 난방을 하면 되는데, 여름은 너무 더워버리면 왠만한 에어컨, 선풍기를 틀어도 감당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무슨 비가 이렇게도 내리지 않는지,,, 농사를 업으로 하는 분들은 속이 까맣게 타버리겠어요. 날씨는 무덥지만 그렇다고 외로움은 사라지지 않아요. 사람의 마음이 아주 고독하면 느껴집니다. 그럴때는 친한 친구와 얘기를 하면서 풀리곤 하지요. 아니면 좋은 영화를 보거나 신나는 뮤지컬도 좋지요. 가수들 콘서트장에 가서 마음껏 소리를 질러도 좋습니다. 쨍쨍더운 여름입니다. 여름철 외..

주변에 힘든 이웃들이 없을까요? [내부링크]

요즘 국민소득도 계속 올라가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외롭고 살고 있어요. 특히 고령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연세가 드신분들이 홀로 외롭게 계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도 나이가 들면 저분들과 같아 질텐데,,, 전반적인 사화구조와 인식의 변화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경찰관들이 독거노인들을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잘 계신지 보살핀다고 하는데요. 국가차원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관리하는 시스템이 필요하겠습니다. 맨날 대기업들만 돈 많이 버는 세상은 좋지 않은 것 같아요, 물론 자본주의가 중요하기 하지만서도 대다수 서민들이 잘 사는 사회가 중요합니다. 항상 우리 주변에 불우한 이웃들이 없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본의 아니게 힘든 사람들 정말 많더라구요. 우리나라는 꽤나 사회복지가 잘 되어 있..

친환경 스카이원 모기퇴치기 블랙키토LED [내부링크]

스카이원 모기퇴치기? 강력한 친환경 블랙키토LED 하나로 상쾌하게! 우수한 가정용 모기퇴치기 능력? 경제성과 친환경까지~ 정답은 스카이원 블랙키토LED ! 하늘이 맑고 구름이 높은 것이 날씨가 참 좋네요. 그런데 마냥 좋아할 수만은 없어 참 아쉽습니다. 바로 불현듯 쏟아지는 비 때문이에요. 평소에 비를 싫어하는 편은 아닌데요. 예고도 없이 갑자기 내릴 때에는 그 만큼 미운 것도 없습니다. 또 요즘은 비가 내리고 나면 참 습해집니다.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정도니 굳이 기상청 예보를 보지 않고도 그 수치를 가늠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온도가 높고, 습도가 높아지면 걱정거리가 늘곤 합니다. 바로 mosquito들과의 사투예요. 모기, 파리, 나방, 날벌레들부터 해서 온갖 害蟲들이 방방곳곳 출몰하니까요...

모기퇴치램프 강력한 스카이에프플러스2 [내부링크]

이제는 너무 더워서 야외활동 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이럴때는 시원한 커피숍이나 카페에 앉아서 책을 보면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고 싶네요. 요즘 우리들을 괴롭히는 모기들이 너무 극성입니다. 특히나 어린아이들을 무참히 공격해 대니 걱정이 앞서네요. 지카바이러스 부터 일본뇌염, 말라리아 등 어떻게 효율적으로 퇴치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제가 자주가는 카페에 가보니 스카이에프플러스2라는 강력한 모기퇴치램프가 있더라구요. 자세히 알아보니깐 강력한 UV 파장으로 모기들을 유인하고 이산화탄소로 근접시켜서 유인제가 함유된 특수 끈끈이로 부착해서 잡더라구요. 커피숍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두껑을 열러 끈끈이를 보니 어마무시하게 많이 잡아놨네요. 이런 모기퇴치램프 효과는 역시 알아줄만 합니다. 가게 사장님과는 워낙 친분이..

정말 배가 고프네요 [내부링크]

냉장고 열어보니 먹을게 없네요^^; 냉장고 보다보니 배가 더 고파졌어요. 집앞 편의점 가서 컵라면 사다가 후루룩 먹으렵니다. 역시 허기진배는 라~멘이 최고아닐까요? 날씨가 많이 더워졌지만 아침은 왠지 쌀쌀한 느낌이 아직은 남아 있어요. 컵라면은 어떤게 맛있을까 괜한 고민도 하고,,,정말 시간이 남아 돌아서 그런건가,,싶네요. 신라면, 너구리, 불닭면... 고민입니다. 이럴때는 일본식 ramen 한그릇 뚝딱하면 정말 좋죠. 내일은 또 어떤 일상이 벌어질지 회사가면 일은 점점 더 많아지고,, 아직은 티비에서 보던 미생인가 봅니다. 오늘 길가다가 놀란건 고등학생들이 교복 입고 걸어다니면서 담배를 피는데 잠깐 생각에 불러서 말로 타일러야 되나 잠깐 고민했었죠. 내가 말을 한다고 해서 상대 고등학생이 정말로 본인..

실외용 모기포충기 아이해머X 대용량 엄청나네요! [내부링크]

어느새 초여름의 길목입니다. 요즘처럼 모기들이 많은 계절에는 집앞마당에 실외용 모기포충기가 필요한데요. 자전거를 타고 일산호수공원을 돌다보니 이제야 물레방아가 있는지 이제야 알았네요. 따뜻한 햇볕도 좋고 핑크색 자전거를 세워놓고 물레방아를 구경하는 일도 재미 있어요. 물레방아가 잘 보이지 않아서 확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산책하는 사람들 무지 많더라구요. 물레방아 뒤쪽은 얕은 동산처럼 꾸며져서 음이온 같은것도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물레방아의 물줄기가 시원하게 느껴지는 게절입니다. 이제 여름이 성큼 나다가오는 것 느껴지시나요? 자전거 도로를 지나다 보니 가로등에 실외용 모기포충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낮에는 가동되지 않고 밤에 가로등 불이 점등되면 같이 가동되는 모기포충기입니다. 모기퇴치코..

덕후 증상과 하루일과~ [내부링크]

나만의 취미가 있긴 한데요. 일단은 블로그를 재미나게 하고 있어요~ 블로그가 참 재미납니다. 이게 바로 덕후 증상인가요? 덕후,,,너무 재미난 단어입니다.^^ 남자들도 요즘은 실뜨게질을 하고 그런다는데요..^^ 요즘은 남녀 구분이 없는 취미가 많은 것 같네요. 정말 여자들이 복싱도 하고 남자들은 요리를 하고 옛날하고는 많이 달라진것 같아요. 덕후라는 용어 정말로 생소한데요..ㅎ 사실 덕후 정도는 아니랍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5년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사실 아무 생각 없이 끄적이다가 올해 들어서 나름 계획을 가지고 시작했네요. 오~~ 벌써 오년이 훌쩍 지났으니 참으로 대견스럽기도 합니다. 여름철이라 너무 무더워서 밖에서 하는 운동. 조깅, 마라톤, 농구, 축구 다 좋아하는 것들인데. 더위 핑계로 요..

슈퍼히어로~ 역시 주성치가 조아 [내부링크]

배트맨, 슈퍼맨, 아이언맨 등 요즘 슈퍼히어로가 무지 많더라구요. 맨날 극장에서 영화로 얼마나 나오는지.. 조만간 어벤져스도 movie가 나온다네요. 요즘처럼 super 영웅들이 많은 시절은 없는것 아시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슈퍼히어로는? 정말 엄밀히 말하면 슈퍼히어로 또는 英雄은 아니지만 인간적인 매력을 가진 주성치를 좋아합니다. 와~ 정말 얼마나 서민적이고 어찌나 웃긴지 모르겠어요.히히 어릴적부터 홍콩 영화를 보다보면 처음에는 너무 치졸한 듯 하지만 몇번씩 보면 진짜 웃겨요. 주성치 영화는 거의 다 몇 번씩 본 것 같구요~ 중에서도 주성치 영화 서유기를 보면서 너무 재미나게 보았지요. 요즘은 배우로 활동은 하지 않고 제작자로 감독 연출자로 활동을 하니 스크린에서 직접 보지 못해 많이 아쉽더라구요. ..

떡볶이 한번 만들어볼까요? [내부링크]

제대로 한번 떡.뽁.이 만들어봅니다.. 떡볶이의 최고맛인 불맛(?)을 내는 조미료가 필요해요. 하지만 비슷한 향료같은거 싫어집니다. 냄새라는건 자연 그대로의 숯불향이 나야좋아요. 일단은 그런거네요..ㅎ 아~~냄새가 숯불향이 나면서 솔~~솔~~ 매운 맛은 완전 맵지만 않으면 되어요~ 글고 불맛이 있다는게 얼마나 기특한지 모르겠어요. 딱 제 입맛이네요. 양이 많다고 좋은것도 아니고 비싸다고 좋은것도 아닙니다. 먼가가 특이하니 좋아야합니다. 또 중요한거 한가지 오뎅? 어묵도 진짜 많이 들어있어야 됩니다. 어디 혼자서 요리한다고 대충해먹는 습관은 좋지 않아요. 어묵 짱!! 일단 먹어보면 엄청 배가 불러요. 쿠억쿠억~~~ 양이 조금 많았지만 혼자서도 열심히 먹었답니다. 오우~ 떡볶이 매니아들이 정말 좋아하는 색깔..

외계생명체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외계인은 녹색피부, 크고 검은 눈동자 아닐까요? 키는 인류보다 작은 1M 정도 될거구요 팔과 다리는 기형적으로 아주 길거 같아요. 실제로 보면 무지 무서울것 같은데요.ㅠㅠ 예전에 일요일 MBC 방송 서프라이즈에서도 외계인에 대해서 나왔거든요. 미국 TNT 방송국에서 방영한 KGB UFO 파일 특집 방송인데요 1998년 방영된 구 소련 KGB 비밀 파일의 동영상을 공개해서 미국에서 아주 큰 충격을 주었답니다. 1968년 구 소련 스베르들로프스크 지역에 추락한 UFO와 주변에서 수거한 외계인 사체로 추정되는 생물체를 해부하는 동영상이었는데요. 사체는 검푸른색의 거북이 등껍질같은 아주 딱딱한 피부를 가지고 있구요. 아~~~ 생각만해도 소름이 끼치네요. 미국에서는 이영상을 반박하는 조작된 외계인 UFO 동영상이..

이런 무비를 보고 싶어요~~ [내부링크]

고전영화,, 정말 재미납니다.ㅎㅎ 어렸을 때 부터 태권브이 등 만화영화부터 다양한 장르까지 아버지를 따라 다니며 자주 보곤했었지요. 역시 그 시절엔 만화가 정말 좋았답니다. 기억에 남는 영화는 월남전을 주제로 한 플래툰 입니다. 적은 바로 내 속에 있다는 의미. 전쟁은 끝나지만 영원히 내안에서 남아 있을거라는 명제. 가끔씩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무비도 좋아요. 한편을 끝까지 보고 나서 돌아서면 문득 생각이 나는 그런것들~~~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 장르는 코믹한 주성치 영화이구요. 증말로 코믹한 대사와 익살스러운 표정이 압권입니다. 요즘은 직접 주인공으로 잘 나오지 않아서 쪼금은 아쉬운데요. 제발 극장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답니다. 고전영화의 매력은 디테일이 매우 섬세합니다. 각종 촬영기법과 장..

이색적인 카레 요리해볼까요? [내부링크]

카레라는것은 기본재료로 감자, 당근, 양파, 토마토, 돼지고기 넣어서 만들어 보는데요. 기본말고 색다른 카레를 만들어 볼까요? 오징어를 한번 넣어볼까요? 오징어를 넣어서 만든 카레는 어떤맛일까요? ㅎㅎ 상상이 가나요? 보통 감자 당근 양파 애호박 이렇게 넣는데 오징어를 넣으서 만들어보면 달~달한 오징어국 냄새가 난답니다. 글고 살짝이 씹히는 맛이 아주 좋아요. 예전에는 3분카레 한봉지도 먹기 힘들었었죠. 감자를 듬뿍 넣어서 만들면 그렇게 맛이 좋았던 기억인데요. 얼마전에 버섯하고 파프리카를 같이 넣어보니 과연 기가 막힙니다.ㅎㅎ 버섯은 식감이 정말 좋잖아요. 돼지고기 등심을 깍둑 썰어서 기름기 없이 버섯하고 궁합이 딱이더라구요~ 과일 후르츠를 넣어서도 만들어 봅니다. 깡통 캔에 들어있는 후르츠를 넣으면 ..

화성에 생명체가 있었다?? [내부링크]

작년 여름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미국 항공우주국 NASA가 화성탐사를 하면서 발표한게요. 화성에 물이 있었거나 물이 흐른 흔적이 있었다고요. 아,,그렇담 화성에 생명체도 있지 않을까요??? 화성남극 사진을 미국 나사말고 유럽에서도 연구를 하는데요.. 유럽우주국에서 쏘아올린 위성이름이 마스 익스프레스(mars express)라고 있거든요. 마스 익스프레스가 찍은 위성사진을 가지고 파란색, 붉은색,,, 그리고 적외선 촬영본을 합성해서 만든 화성의 남극 사진을 공개하였답니다. 정말 신기해었어요. 미국만 화성을 연구하는줄 알았는데,,ㄹㄹㅇㅇ 유럽우주국에서도 화성을 과거부터 계속 연구하고 있다네요.. 이러다가 우리나라만 뒤쳐지지는 않을런지,,걱정입니다. 화성의 남극 사진을 보니,,,물이 얼음으로 변한것 같은데요..

뜨끈한 보쌈을 먹어볼까요? [내부링크]

엇 저녁에 퇴근하다가 마트에 들렸더니 얼마전에 청정지역에서 정성껏 키웠다는 돼지님을 영접했어요.^^ 간만에 수육을 해서 보쌈김치와 함께 사사삭~~~ 할까 고민좀 하다가 그냥 질러버렷죠. 너무 착한가격인거예요. 수육용 뒷다리살과 쌈겹을 이렇게 저렴하니 사본적은 처음인거예요!!!! 그래서 집에 오자말자 신나게 물을 끓이고 점점 고파오는 배를 부여잡고.ㅎㅎ 드디어 저녁 먹을 시간이왔어요~~~ 보통 수육이라는 것은 잡내를 잡을라고 파뿌리와 양파를 넣었구요. 비장의 병기인 바질과 로즈마리 잎파리도 몇장씩 넣으면 냄새가 없어져요! 거기다가 조금 익힌후에 우리의 옛맛인 된장을 듬뿍 넣어주면 끝!!!! 어떤 사람은 원두 블랙커피를 조금 넣어도 좋다고 하네요. 지금 글을 적으면서도 다시 먹고 싶어요, 배고파용~~ 이렇게..

포충기로 싹쓸이해요!! 뉴 블랙키토LED [내부링크]

모기퇴치방법으로 포충기를 준비할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벌써 뜨거운 햇빛으로 초여름이 성큼 다가왔구나라고 공감들 하실겁니다. 봄철부터 지속적으로 우리들을 괴롭히는 모기는 여름철에 가장 왕성한 흡혈활동을 합니다. 특히 늦여름부터는 말라리아 모기가 극성을 부리기 때문에 모기퇴치에 만반의 준비를 하셔야 할 때입니다. 요즘은 특히나 지카바이러스와 뎅기열, 말라리아, 일본뇌염으로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죠? 결론은 뉴 블랙키토LED를 선택하는것입니다. 도대체 모기퇴치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한가지 주의 하셔야 할 점은 살충제 성분이 들어간 모기퇴치제, 스프레이, 모기향, 리퀴드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것은 바로!! 뉴 블랙키토LED 포충기!! 환기가 잘 되지 않는 가정집 실내공간에 ..

제3의 흡연이 더 위험합니다!! [내부링크]

흡연할때요. 보통 간접흡연도 무지 위험하다고 하잖아요. 그리고 이외에도 제3의 흡연은 진짜 태아한테 아주 큰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담배피는 사람들 금연좀 합시다!!! 요즘 강남역 가면 길거리에는 단속을 하니깐 골목마다 장난아닙니다. 남자든 여자든 무지막지하게 피우더라구요. 단속은 그냥 형식일뿐 진짜 제대로 된 금연정책이 필요한것 아닌가요??? 제3의 흡연이란 담배를 피운장소나 흡연을 한 사람의 몸에 베어있는 담배의 독성물질들이 제3자에게 흡입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나 임산부가 흡연장소에 가거나 담배를 피운 사람 옆에 있다면..ㅠㅠ 그 배속의 태아에게 악영향이 미친다고 하니 정말 후덜덜하네요. 자동차, 집, 가구, 옷등에 베어있는 담배 독성물질이 태아의 폐발달에 상당한 지장을 주며 신생아나 아이들..

모기퇴치기 바꿨어요~ 블랙키토LED [내부링크]

작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어 가정용 모기퇴치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 블랙키토입니다. 올해에는 LG이노텍의 모기유인파장인 365nm LED칩을 탑재한 블랙키토LED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살충제 성분이 들어가거나 소음이 있어 가정용 모기퇴치기로 사용하기에 다소 여려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살충제 성분이 함유된 스프레이, 리퀴드, 모기향 등은 KBS 뉴스에도 나왔듯이 환기를 시키지 않고 실내용으로 사용하다가 매우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에게 해가 될 수 있는 살충제성분 조심하세요!! 뉴스를 링크해 놓을게요. 참고하세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56&aid=0010194891&sid1=001 살..

요즘 쇼핑중독에 빠졌어요!! [내부링크]

잇님들은 평상시 주로 무슨 쇼핑을 하세요? 저는 최근 한달간 쇼핑한게 무지 많았답니다요. 쇼핑은 주로 인터넷쇼핑몰을 많이 하구요, 그다음은 마트쇼핑, 백화점 쇼핑을 하게 되네요. 이러다가 쇼핑중독에 빠지는건 아닌지,,걱정,,ㅠㅠ 하지만 텔레비전에 나오는 홈쇼핑몰은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요즘은 인터넷쇼핑이 발달하면서 쇼핑몰들이 면세점 입점도 하고 백화점에도 입점하면서 해외 수출도 많이 늘었답니다. 진짜 정말로 대단!! 대단하네요^^ 그렇다고 쇼핑중독이 그닥 나쁘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지만요. 너무 지출이 많아서 피곤은 하죠^^;; 특히 입소문으로 패션, 뷰티 쪽의 움직임이 아주 활발하구요. 자첵적인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상품들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인터넷 쇼핑몰의 활약이 대단합니다. 단골고객들도 ..

효도라는게 별거있나요? [내부링크]

자녀들이 정말 열심히 해서 사회적으로 소기의 결과를 성취했을때~ 어머니들은 얼마나 행복하실까요!! 우리 어머니도 자식들 뒷바라지하고 고생하시다가 여유가 좀 생기고 나서 최근엔^^ 손톱도 하고 머리도 하고 다니시는것 같더라구요. 진짜 처음에는 멋내는 어머니가 약간은 이상했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늦게라도 일상의 작은 행복들을 찾아서.. 어머니께서 직접 하고 싶은거 하고 다니시니 오히려 기쁜 마음입니다. 보통의 어머니들은 평생 일만하시다가 자녀들이 조금이지만 용돈드리면요. 나름 알차게 계획하셔서 건강위해 요가운동도 다니시곤 하시죠. 만약에 벌이가 더 괜찮았으면 어머니들도 정말 예쁘게 꾸밀수 있을겁니다. 아둥바둥하면서 악착같이 살아온 세월이지만 어렸을때 고생을 하신 어머니를 생각하면 젊음을 다시 사드리고 싶은 ..

자존감을 어떻게 키우죠? [내부링크]

보통 떠나려는 하던 사람도 자신의 감정에 충실했다는 말을 하죠. 예를들면 일부러 자기 자신까지 희생하면서 옆에 있을 필요는 없다는거죠. 지금까지 나를 사랑한 사람이라면 단지 한순간의 생각으로 그냥 횅하니 떠나거나 상처를 주면 안되죠. 나 자신의 감정에 취해서 가장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말아야합니다. 정말로 머리속에서만 자존감이 중요하다는것을 알고있지만 매일 매번 높은 자존감을 유지하기는 참으로 어렵답니다. 그렇다면 본인 스스로 자존감을 높이려고 노력을 해야겠어요. 본인 스스로 사랑할 줄 알면 그때부터 다른사람도 사랑할 수 있는것 아닌가요? 보통 사람마다 나를 사랑하는 방법이 다를 겁니다. 대부분은 본인을 많이 감추고 억누르다 보면 지금까지 억눌려왔던 것들이 가장 소중한 친구나 가족에..

직접해보니 의외인걸요? [내부링크]

별로 친하진 않은 친구가 저를 자기네 집으로 초대해서 요리를 가끔씩 해주더라구요. 머,,,별로 딱히 맛난다고는 할수 없었지만 정성이 깃들여진 음식을 보니... 마음에서 감동이 짠하네요. 그래서 저도 오랫만에 그 친하지 않은 친구를 집으로 초대하기 위해서 큰맘먹고 집으로 초대를 했는데요. 그냥 우리 집에서 밥 먹자고 말하니 흔쾌히 수락을 하네요! 아~~~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무척 고민이 되었구요. 그냥 티비에서 가끔나오는 수분없는 수육과 보쌈김치를 해줄까요? 아님 즉석 떡볶이? 그리고 아주 맛있는 동래파전 몇장 부치고 육류로는 불고기 또는 돼지갈비찜 등등을 고민하고 있어요. 일전에 진짜 오래간만에 일본에 사는 누나가 집에 놀러 온다고 해서 그날따라 돈까스를 먹고 싶다해서 또 열심히 만들어 봤는데요. 아!..

마카롱 무지~~ 달죠 [내부링크]

마카롱 macaron 이거 사실 처음 먹어봤을 때는요.. 우리가 알고 잇던 기존 과자 또는 쿠키 이미지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서 먹었거든요. 근에요~ 우와~~ 갑자기 너무 달은 맛이 머리가 띵~ 해지네요. 그때 진짜 많이 놀란 기억입니다. 만약에 마카롱의 단맛을 줄여서 우리 입맛에 맞는 조금만 달콤하게 만들면 좋을것 같아요. 보통 마트나 제과점 등 진열되어 있는 것들을 먹으면 대체적으로 무지 엄청~~ 달아서 한개이상 먹기가 힘들어요. 그리고 가격은 왜그리 비싼지 이유를 모르겟어요. 아몬드가루가 그렇게 비싼가요??? 가운데 필링도 무엇을 넣느냐에 따라 가격도 다르지만, 우유버터나 초코렛, 크림치즈, 바닐라.. 이런거 조금만 넣고 가격은 정말 장난아니게 후덜덜 합니다. 진짜 먹고 싶으면 수제로 만든 마카롱가게..

정성과 비주얼로 먹는거예욧!! [내부링크]

직접 집에서 요리한 수제돈까스~~ 우리집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한답니다. 요리솜씨는 없지만서도..... 크크크!!! 그냥 하다보면 왠만큼 요리솜씨가 점점 늘고 있어요. 울집 아이들이 무척 부러워 지지는 마세요~~~ 김치볶음밥을 해본적도 있어요. 근데~ 요리라는게 왠만큼해서는 솜씨가 잘 늘지 않아요ㅠㅠ 특히나 메뉴 자체가 한정식인 경우는 여러번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으면 무지 힘들죠. 한국음식을 아들이 잘 먹어줘서 그나마 위로를 받고 있어요 예를 들면 일본에 거주하는 교포들 같으면 매운 한국음식이나 김치 같은거 아이들이 조금만 먹기도 힘들다고 해요. 시간이 많아서도 아니고 돈이 많아서도 아닙니다. 단지 아이들을 위해서 맛나고 건강한 식단을 만들다 보면 다 되는걸요! 이런 정성을 울집 아이들이 나중에 커서 알..

방아잎 이렇게 향긋한데~ [내부링크]

방아잎(배초향)!! 보통은 추어탕에 넣어서 먹는 향신료? 비슷한데요. 예전 자취시절에는 고기 보쌈에도 넣어서 먹었는데요. 그향이 너무 좋아서~~~ 요즘은 아예 먹을수가 없는 식재료가 되었어요.ㅠㅠ 보통 방아잎은 전라남도, 경상남도에서 먹는 재료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남도음식에 쓰이는 栽料라고 하지요. 우리 부모님 두분 다 남도 태생이시라.. 어릴적엔 방아잎 넣고 추어탕...특히 고등어추어탕을 끓여주시면 너무 맛나게 먹었덥니다. 이거 생김새는 약간 작은 깻잎이랑 살짝 비슷하구요. 조금 더 작고 그 향이~~~ 너무 향긋해서 좋아요. 베트남 쌀국수 먹을때 넣는....향신료 같은 채소와 비슷하지요. 추어탕에 넣어 먹는건 기본이고,,, 된장찌개에도 넣어서 먹고 기름진 장어를 먹을때도 양념장에 다져 넣어서 먹으..

스카이에프 해충퇴치기 업소용? 가정용 OK? [내부링크]

스카이에프 SKY-F 해충퇴치기!! 벌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취미로 곤충같은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겠지만요. 일반적인 대부분의 사람들은 벌레들을 아주 싫어하거나 심지어 두려워합니다. 모기나 파리처럼 우리에게 피해를 주는 해.충.들.은 솔직히 싫어도 넘~~~ 싫어요. 요즘처럼 따뜻한 날씨에 모기 등 벌레의 양이 급격히 늘어나면 지카바이러스와 일본뇌염, 말라리아 모기들을 퇴치하기 위해 해충퇴치기를 설치합니다. 가정용 또는 식당 등 업소용으로 해충퇴치기를 설치하여도 제대로 된 효과가 없었던 경험. 밤에 모기때문에 잠을 설쳐서 다음날 피곤한 몸으로 학교에 가거나 회사로 출근을 했었던 경험, 우리들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답니다.. 이런 모기와 벌레들은 각종 전염병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고통을 주는 害..

이런 인연이란 어떻게? [내부링크]

남자 여자가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어떤게 있을런지? 인연이란 어떻게 이러질수 있을까요? 보통 소개팅이나 미팅이 라니라고 하면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자원봉사가 좋은 기회가 될것 같아요. 특히 장점은 좋은 일을 하기 때문에 이런곳에서는 좋은 사람을 만날 확률이 많지 않을까요? (보통 생존 경쟁이 치열한 학교나 직장보다는 여기서 만나는 사람보다 좋은 사람일 가능성이 높을듯해요) 그래서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하시면 좋은 인연이 있을겁니다~ 동호회에서도 가능합니다. 같은 관심과 취미를 가지면 더욱 친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요즘은 음주가무를 목적으로 겉만 우아한 동호회도 많으니 조심들 하셔요~ 보통 인연이란것은 미팅에서 많이 만남을 가집니다. 하하하! 평소 관심도 없을것 같던 사람들도 점차 만남을 가지..

담백하게 구워서 먹어볼까요? [내부링크]

보통 길가다보면 도로를 무단 점유하면서 파는 전기구이 통닭~ 완전좋아해요~~ 저는요 솔직히 기름이 많은 튀김보다는 기름기가 쫙 빠진 전기구이로 만든 통닭을 더 좋아라 합니다요ㅎ 기름이 완전 쏙~빠져서 껍질도 얼마나 바싹한지 몰라요. 그리고 의외로 완전 착한가격이데요. 3마리에 1만원? 정도~ 그리고 통닭 속에는 밥이나 찹쌀이 들어있거든요. 고기랑 같이 먹는 찹쌀맛이 너무 좋아요^^ 요놈들 막 구워서 보면 때깔이 무지 곱와보이네요 저런 통닭안에 들어있는 찹쌀은 쫀득하면서 닭기름이 잘 베어들어서 찐득하니 맛이 참 좋아요ㅎㅎ 요즘은 밖에 나가면 너무 맛난거 많지만요. 요즘처럼 외식문화가 많지 않았을 때는 전기구이 같은 음식이 추억이 많은 음식이었어요. 어제 퇴근하다가 보니깐 길거리에서 파는걸 봤어요. 한마리 ..

악랄한 난폭운전 신고할까요? [내부링크]

바로 어제 겪은 난폭운전 실제 사례입니다. 신고를 할까 고민중입니다. 어제 늦은밤~ 졸리운 졸음을 쫓으면서 나름 안전운전을 하고 있었죠. 근데 바로 제 뒤에 차가 바짝 붙어서 따라오고 있었어요. 약간 이상했던건 그 차가 정말 상향등 장난 아니게 켜고 뒤에 빠작 붙어서 오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냥 주의를 주는걸로 착각했는데 보통 이럴때면 상향등을 깜빡깜빡하고 운전하잖아요. 이차는 그렇지 않고 계속 상향등을 켜놓고 제 차 뒤에 거의 붙다싶이 하면서 따라오더라구요. 운전중에 갑자기 샹향등을 보면 우리 눈이 적응을 못해서 앞이 깜깜해질때 그럴때가 있잖아요. 이렇다보니 갑자기 백미러로 눈이 부셔서 앞이 잘 안보이는 현상이 나오더라구요. ㅠㅠ 뒤차는 계속 진짜 환하게하면서 따라오니깐 눈알이 팍!! 튀어 나오는줄 알..

이거참,, 맥아더장군이 이랬다네요 [내부링크]

과거 맥아더장군은 정말 일본에 대해서는 오판을 한것 같습니다. 일본이라는 나라가 패전국이 된 후에 정말 놀랄 정도로 순종적?이었다고 하네요. 아마도 걔네들 민족성이 그런것 같던데요... 아마도 서양인들의 눈에는 참으로 민주주의적 의식이 강하다고 느꼈나 보는데요. 솔직히 솔까 말하면~ 아시아, 동양인들은 그당시만해도 아시아 국가들 대부분이 민주주의에 대한 개념도 없을뿐더러 왕이 지배하는 나라들이 대부분이었죠. 그래서 민주주의라는 것은 외부에 의해 강요되는 것라고 생각하구요. 자발적으로 자생하면서 자연스럽게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니었던걸로 생각합니다. 머,,일본은 정말 순종적이라고 하면서 왜? 우리나라는 소란스럽다는 표현을 해가면서 권위주의적인 강압이 어울리는 민족?이라고 했는지... 6.25전쟁을 승리..

봄꽃이 아쉽게도 후다닥 떨어지고 있어요 [내부링크]

올해도 벌써 3개월이나 지나고있는 시점에서 따사로운 햇살은 커녕 서울은 뿌옇다못해 검은 하늘이 드리워져있네요. 그나마 약간 마음에 위안이 되는게 있다면 바로 봄꽃들의 향연이 시작되었다는 것이죠. 참으로 다행입니다요. flower 점점 더 절정에 다다르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저희집 주변으로 많은 꽃들이 서로 경쟁을 하듯이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거든요. 저는 개별적으로 자목련과 홍매화를 무지 무지 좋아해서요. 다른 꽃들도 이쁘긴 하지만 이들만큼 마음이 가지는 않아요. 목련도 자세히 보면 정말 청순한? 청초한? 그런 느낌이 많이 들어요. 집주변에 목련들이 커다란 터널같이 보이는 공원도 있어요. 오늘은 마음도 울적해서 집근처 공원 옆에 세차장에 가서 손세차하고 돌아오는길에 은은한 향기에 취해버렸답니다. 과거에는..

메밀 동치미 막국수 제대로 먹어볼까요? [내부링크]

왜그럴까요? 저는요 그냥 먹는걸 너무 좋아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최고의 맛을 위해서라면 어디든지 갈 준비가 되어 있어요.히히 얼마전에는 제가 아는 어떤분이 서울에서 진짜로~유명한 우동집을 소개해 주셨는데요. 알고보니 제가 가끔식 먹던 곳이라서....큰 감흥은 없었네요~~~ 그나마 그 분이 나름 신경을 써주셔서 그 마음에 고마울뿐이죠..후후후 그리고 원래 정말 좋고 맛난 집은 저 혼자만 알고 싶은 마음이랄까요? 남들하고 공유하는거 별로 좋아라 하지 않지만서도... 오늘은 왠지 마음이 그렇지 않아서... 동치미 막국수~ 걍 알려드릴까요??? 정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상당한 시간 노력과 은은한 정성이 들어가야 그 음식의 완성도가 높아진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그나마 잘 한다는 곳을 여러곳 가보니깐 항상 줄지어..

파스타 혼자먹기 혼밥~ [내부링크]

오늘은 혼밥입니다.ㅋ 알리오?올리오? 진짜 먹고 싶어서 집근처 파스타 식당에 갔는데요... 가게가 썰렁하니 손님도 얼마 없더라구요... 근데,,,, 정말 양을 조금만 주는데요. 막 화가 날라고도 하고 기분이 영~~~ 아니네요. 둘이나 세명이서 오지않고 저 혼자왔다고 맘에 안들어서 그런걸까요? 혼밥이라고 해서 파스타 플레이팅이 저딴식이면... 아무리 맛이 좋거나 초고수 세프가 만들어도 먹을 기분이 영~~ 안 좋을거 같아요. 진짜 기분이 상해서 서빙보는 알바생한테 이 식당 플레이팅이 원래 이런건지 조심스럽게 물어봤죠. 알바생은 별이상한 사람 보듯이 하면서~ 우리 식당은 원래 이래요??? 참나,,,,정말 어이가 없더라구요. 예전에도 몇번 먹었는데 그때는 이렇지 않았거든요. 어쨋거나 완전 배고파서 접시를 다 비..

가정용 모기퇴치기 실망했나요? LED 블랙홀플러스 [내부링크]

따스한 햇살로 얼었던 마음을 어느새 녹여주는 봄이 왔어요~ 최근에는 해외에서 발생한 지카바이러스(Zika-Virus) 덕분에봄철부터 인류의 敵 모기들과 한판 전쟁을 벌여야할 것 같네요. 특히 여름이면 무더위와 함께 우리의 수면을 방해하는 나쁜 존재들이죠.. 이렇듯 지긋한 모기들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어떤 모기퇴치기를 선택하셨나요? 혹시 내가 선택한 것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진 않을까요? 지구온난화로 해마다 정말 빨리 찾아오는 더위를 절실히 체감하고 있습니다. 기온이 점점~ 올라가면 다양한 잡벌레들의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데요. 특히 Mogi 녀석들은 지카바이러스 부터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무시무시한 질병을 감염시켜 많은 피해를 주는 존재입니다.ㅠㅠ 그 뿐만 아니고... 모.기.에 물리면 그~..

공부는 본인의 적성이 가장 중요하죠^^ [내부링크]

公府 공부는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죽을 때까지 열심히 살아가면서 해야 할 공부 study도 많습니다. 굳이 공부에서 문과/이과 구분을 해서 어느게 좋다 어느쪽이 선택의 폭이 넓다,, 이런건 없다고 보는데요...ㅎㅎㅎ 여전히 오늘도 서울 날씨는 화창한 봄날씨를 보이고 있네요.조금만 더 지나면 완전 여름날씨가 될것 같아요. 언제쯤 폭염이 꺾일지 모르겠네요.^^ 작년 10월 부터는 금융범죄를 막기 위해서 모자와 선글라스를 낀채로 ATM기에서 출금이 금지되었다고 하네요. 과거 보이스 피싱 범죄자가 전직 형사였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습니다. 범죄자를 잡는 경찰이 도리어 그 노하우를 익혀서 한탕주의에 빠져 경찰을 그만두고 보이스피싱 범죄단의 두목이었다니 세상이 너무 물질 만능주의가 된 것 같습니다. 이과, 문과 따..

한국 야구선수 최동원 짱 잘하죠~~ [내부링크]

솔직히 최근 야구선수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은 단연 추신수가 가장 먼저 불리는 것 같아요~ 진정한 야국 선수~~ 그리고 최동원 강속구로 한국시리즈 4승까지 했엇죠. 지금은 고인이지만... 야국 선수들 권익향상을 위해 일한것도 정말 대단합니다. 진짜 우리나라 한국 야구 역사의 레전드중에서 레전드랍니다. 최동원 선수시절 진짜 대단한 거목인데요. 롯데에서 너무 무리하게 생활하다가 결국은 잘리고 상처만 남았다죠. 역시 보면 한국스리즈 4승 하고 대단한 선수였음이 확실합니다. 그 다음으로 투수하면 박찬호~~~ 타자하면 추신수 아닌가요? 최동원 선수때면 옛날이니깐... 최근하고는 거리가 멀죠.. 그당시에도 메이저 계약 하니마니 할 정도니 대단한 잠재력을 가진 선수였어요. 최동원은 현역선수 생활 중 1988년에 나름..

일본사람들 한국음식 좋아해요~~ [내부링크]

부대찌개 무지 맛있다고 합니다. 언젠가 일본 손님들을 데리고 부대찌개 먹으러 갔었거든요. 그들의 반응은 완전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있느냐면서 엄청 잘 먹었습니다.우리가 아직도 오해하는건 일본사람들 매운거 못먹는줄 아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고 요즘은 매운 음식들도 잘~~~ 먹습니다. 그리고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햄이나 소세지 등이 많아서 더욱 좋아하더군요. 특히 치즈가 들어가면 매운 맛도 상당히 순해집니다. 간장게장을 또 한번 사준적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도 혹자는 비린맛이 싫어하는 분도 있죠. 하지만 일본사람들은 간장이라는 재료를 워낙 좋아라하고 특히나 해산물 같은것도 잘먹기때문에 간장게장을 먹어보더니 완전 베스트 한국음식이라고 칭찬하더군요.. 혹시 비린맛은 없는지 물어봤는데 너무 맛이 좋다고 하네요..

마비노기 실리엔 무한캐기?? [내부링크]

마비노기 실리엔 무한으로 캘려면요~ 원래 아이템을 주워주는 펫같은거..ㅎㅎ 원숭이나 리트리버 같은 녀석들이 있으면 무지 편하답니다. 그리고 마비노기를 2인용으로 할때가 가장 좋은데요~ 어떻게 게임을 하면좋을지는,,,, 다들 열심히 연구하면 나올것 같아요., 보통 한사람은 채집하고 사냥하는걸로 하면되구요 또 다른 사람은 채집하고 풍년가 ㅎㅎㅎ이렇게 마비노기 게임을 하는 방식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만서도~~ 보통 사냥하고 풍년가는 좀 더 높거나 잘하는 사람이 하는게 좋죠. 그리고 실리엔을 혼자서 캘때는 조용하잖아요. 하지만 다른 게이머가 사냥을 하고 있으면 몹이 생기는건 다들 아시죠?? 그래서 이럴때는 다른 채널을 이용하는것도 좋아요~ 또 사냥하는 사람이 나가면 더욱 좋아요 마비노기 실리엔 무한캐기 가장 좋..

봄 맞이 자동차 세차 해볼까나?? [내부링크]

이건 차가 아니라.... 완전 진흙 범벅인 상태입니다.ㅜ 진짜 푸른색인데요...먼지가 자욱하게 묻어서 회색에 가깝게 보이기도 하죠. 자동차 관리 잘하시는 분들 진짜 부러워요~ 발수코팅까지 하면 장마철에도 깨끗한 유리창과 비오는날 교통사고도 대비할 수 있죠. 그래서 저는 유리창 청소에 굉장히 많은 심혈을 기울이곤 합니다.ㅎㅎ 세차전에 가장 먼저 유리창의 유막부터 잘~~~ 제거해줘야 하구요. 발수코팅이라는 것은 대충 일년에 한두번만 하면 비오는날 투명하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기에~~~ 저는 봄이 올때 한번하고 늦~~~가을에 또 한 번하거든요.ㅋㅋㅋ 단지 단점이라고 하면 절대 절대로 기계 세차하는 순간 발수코팅 다 벗겨져요..ㅜㅜ 왠만하면 기계세차를 안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오랫동안 잘 사용할수 있..

구글 알파고 이후 한국 스타크래프트2 공략 인공지능 AI 야심~ [내부링크]

알파고 같은 인공지능 AI 대단하네요.ㅋ 진짜 이런걸 보면 혼자 20인분 이상을 하고있는거죠. 솔직히 말하면 1대1 게임이 아니라.. 인공지능 수백개 붙여놓고 하는거라 이번에 이세돌이 진것도 1대 120의 게임을 했기에 진거죠. 사람들은 구글 인공지능 AI에 동조 못합니다. ㅠㅠ 이제는 한국의 스타크래프트2와 경쟁을 해보자는 야심인데요.. 구글 인공지능 AI가 제임하는걸 보니 완전히 극한 AI모드에요 ㄷㄷ 한 100명이상이 동시에 공격하는 듯한 거.... 기분 나빠집니다. 알파고가 스타크래프트2 하면서 인간을 산채로 그냥 씹어먹을거같은데.. 솔직히 컴터 게임하면서 인간이 AI를 이길 수 있을까요? 스타크래프트2 게임도 알고보면 컴터로 만들었잖아요.. 만약에 진정한 승부를 원한다면 1대1의 솔직한 경기를 ..

메이플스토리2 발록에 대해서~ [내부링크]

작년에 8월경인가요? 여튼,,ㅎㅎ 신규보스 업데이트라고 메이플스토리2에서 대대적인 광고를 하면서 발록이 추가되었죠. 원래는 바로 전단계의 보스.ㅜ 체력이 솔까 3100만인데요. 이전거에 비하면 발록의 체력은 6700만..ㅎㅎ 굉장하네요~~~ 글고,, 풀템을요.ㅋ 둘~~둘 두른 겜창 10명정도가 10분이상 진짜로 열심히 뚜드려패도... 피가 1/3 이상 남는답니다.ㅋㅋㅋ 원래는 이런건 컨텐츠가 없다고 하니깐요. 풀긴 했짐나서도~ 아직도 못잡게 막아놓은거 아닌가하는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기존에 있던 스팩으로도 공략이 가능할 거라고 믿었지만... 완전 메이플스토리2 유저들을 비웃는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메이플스토리2 에서는 발록 사냥꾼 이벤트? 하면서 머ㅜ~~ 이제는 발록을 잡을 수 있다고 머시라 하던데.. ..

드래곤볼 끝판왕 덕후 좀 보자!! [내부링크]

어디서 티비를 보니깐 드래곤볼 끝판왕이 나오더군요. 집이 온통 드래곤볼 피규어부터 만화책,,,,몇개에 천만원 호가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게임까지 오~~~~ 놀라워라.끝판왕 ㅋㅋ dragon ball 사실그 사람처럼 저정도로 많은 양이 되니까... 인정을 해주긴 해야죠. 글고 왠만한 허접 쓰레기들 이런것들 말고 꽤나 의미가 있는 먼가나 솔직 맘에 들거나 아님 완전 희귀한 한정판이거나,,, 이런것들만 메인에 진열해놓은것 같더라구요... 덕후로 인정 끝판왕 인정~합니당~~ 그렇담 도대체 숨겨진 것들까지 하면 어마무시,,ㅎ 하겠죠 아~~~ 메인으로 진열한것들 값만 애지간한 연봉? 아니 수억원대는 호가할 정도였어요;;; 진짜 제가 어릴때 드래곤볼 게임팩 있었는데... 오~~~ 아까워용 지금은 두개 천만원이라니ㅠㅠㅠ..

칭찬은 아이를 성공으로 이끈다^^ [내부링크]

사람이 살다보면 결혼이나 임신, 출산, 육아 등등 솔직히 모두 머나먼 남의 얘기 같지만 남자라고 해서 예외는 없답니다. 가끔은 육아에 관련된 글을 볼때면 눈물이 나는 경우도 있어요. 저는 남자지만,,,, 완전 평범한 가정에서 부모님 밑에서 학창시절을 보냈고 지금 부모된 입장에서 보면 좋은 아빠의 모습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ㅠㅠ 가끔은 이런 생각도 합니다. 저 스스로 좋은 부모가 되는것이 너무 중요한것 같다는..등 그중에서도 칭찬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들 부모님들 대부분이 아이들에게 하는 교육이란게 단순히 세상에서 좋은 사람이 되는 법만 가르치는것 같아요. 현실요? 현실은 좋은 사람이 호구 잡히는 세상이죠.ㅎㅎ 그렇다고 굳이 나서서 나쁜 사람이 되라는것은 아니지만 관점이 조금은 틀린것 같습니다. ..

바이크 안전장구 헬멧 꼭!! 착용하세요 [내부링크]

길을 지나다니다 보면요~ 오토바이 타면서 헬멧도 안쓰고 다니는 학생들? 가끔 보입니다. 이런 학생들 보면 헬멧 정도는 꼭사용하라고 말을 해주고 싶은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무지 많답니다. 아무리 배달을 하더라도 헬멧 같은거 안전장구 착용하면 훨씬 더 편하거든요. 쓸데없이 머리카락도 안날리고.. 안전하고 깔끔하니 너무 좋은데 왜 그런 안전장구 착용을 싫어할까요?? 과거 제가 소실적에 오토바이 타고 다니다가 사고가 난적이 있거든요. 그나마 안전장구를 하고 타서 그렇지!~~~~ 아마도 그때 속도를 제법 많이 내었었나봅니다. 시속 140 정도 엿/는데요. 교차로에서 자동차와 부딪혀서 크게 다칠뻔 햇어요. 다행히도 헬멧 등 안전장구를 착용해서 전치 4주만 나왔어요.^^ 저와 비슷한 불상사가 나지않도록~~~ 바이크를 ..

자동차 냉각수와 보증기간 문제 [내부링크]

냉장고와 자동차 완전 웃겨요ㅋㅋㅋ 자동차 엔진에 냉각수 유입이 문제인데요. 냉각수 부동액 안넣으면 엔진에 냉각수가 유입이 되는건지 도대체 모르겟어요.. 자동차 문제가 냉장고 모터문제로 냉장고 속 음식물들 다 상해버리는 상황과 비슷한것 같아여... 아~~~ 솔직히 이런 말도 안되는 말로 소비자를 우롱하는 자동차회사들... 짜증이 폭발합니다. @@@ 차는 진짜로~ 안 당해본 사람은 모를정도죠.. 주변에 누군가가 이차를 산다고 하면 도시락 싸들고 말려야 할듯..ㅎㅎ 냉각수가 터지면 어떻게 될지 알고.ㅠㅠ 차량 보증이 딱 끝난 시점이면 이상하게 고장이 나기 시작하더군요. 이런거 보면 정말 신기하죠?? 보증기간에는 멀쩡한데 희한하게도 보증기간 딱 지나면.. 무조건 돈주고 고쳐야해요. 겨우 한달인데 그냥 해달라고 ..

요즘 순대국밥...문제가 있엉ㅠㅠ [내부링크]

실제로 당면만 잔뜩 들어간 것 보다는 맛있는 선지가 가득차고 안에 야채도 많이 있구^^ 순대를 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는 순대를 원했는데요. 요즘 순대국밥 먹으러 가면 이건 참내...ㅠㅠ 당면만 가득 들어있는 군대 PX에서 사먹는 그런 당면순대만 들어 있는 집이 많더라구요. 동네 아무 분식집에 가면 먹는 찰순대보다 못한 저급의 불량 순대를 넣어서 원가 절감하면 얼마나 한다고... 맛도 조금 떨어지는 것 같고, 이상하게 기분이 나빠지는데요. 돌아서면 화가나고 속은 듯한....그런 기분? 느낌? 아~~~ 정말 이런 순대국밥집 너무 싫어집니다. 예전에 처음 먹어본 당면 순대... 어쩌다 첨 먹어보니 색다른 맛에 조금은 맛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요 진짜 어느순간부터 거의 모든집이 저 저품질의 당면 순대로..

스마트폰 핸드폰 사기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전에 어디 게시판에서 스마트폰?을 빌려줬다는데요. 기가막힌건 나중에 요금서 보고 알았는데 돈이 훅~~ 빠져나갔다는 내용을 보고 참으로 무서운 세상이구나 싶어요. 이런것들이 우리나라에 비일비재 한것 같아 보이구요. 전문가들도 이런일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이 된다니 더욱 조심해야죠. 보통은 보면 이메일이나 sns 등에 자동등록되어 있거나 자동로그인되어있어서 스마트폰하고 자동 동기화 되어있는 사람들 무지 많아요. 더구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바로 들어가면 상대방의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를 바로 알 수 있고, 이름 같은것도 너무~~~ 쉽게 알 수 있어요. 최근에는 보안이다 뭐다해서 주민등록번호 같은건 수집을 전혀 못하잖아요. 그래서 생년월일 하고 핸드폰 번호만 있으면 누구가 본인인증이 가능하다는 ..

강력한 포충등 스카이원 블랙! 실외용 포충기 [이레그린] [내부링크]

계속되는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봄이 짧아지고 여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먼 미래에는 어쩌면 '봄'이란 게절이 사라져 버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구의 온도가 점점 올라가는 데에는 인간의 편의를 위해 사용되는 여러 제품들이 일조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해충을 잡으려고 사용하는 살충제 성분이 함유된 제품들도 지구를 오염시키고 지구온난화에 일조합니다. 하지만 지구가 더워질수록 모기를 비롯한 각종 해충들의 수는 급격하게 늘어가게 되죠. 결국 해충을 잡으려고 한 일이 해충을 더 늘리는 꼴이 되고 마는 겁니다. 그러나 모든 포충기(捕蟲器)나 포충등(pest trap)이 살충제를 사용하는 건 아닙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스카이원 블랙'은 살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해충을 박멸하는 실외용 포충기입니다..

셀프세차 나만의 방법~~~ [내부링크]

혼자서 하는 셀프세차~~~ 일단 나의 소중한 애마를 정성껏 닦기 위해선 나만의 개인용품이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개인장비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셀프 세차장을 찾는게 가장 중요한 팁이죠. 각 지역별로 세차 동호회도 있어서 사람들 왕래가 많아 복잡한 장소보다는 평상시 세차하는 사람의 수가 적은 곳이 최고의 셀프세차하기 좋은 장소랍니다. 그리고는 가장 한가한 시간에 가서 차의 열기를 충분히식혀 주어여 좋지요. (차량이 뜨거울때는 물을 뿌리거나 약제 등을 사용하면 위험하고 차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자~~~ 이제부터 제대로 세차 해볼까요^^ 가장 먼저 해야할 업무는 바로!!! 철분제거제를 사용해서 바디에 묻은 때와 휠 세정제로 휠을 깨끗히 해줍니다. 다음은 5백원짜리 동전을 준비해주고,,동전을 넣은 즉시!..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블라디?? [내부링크]

아이구~ 그냥 돈 쫌 모아서 카타랑 블라디를 구입하려는데요. 이런...최근에는 걍 블라디가 좋을까...생각이 나서요.히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볼려면 어찌해야?? 그리고 이거 그냥 좋으면 블라디를 먼저사는게 나을지... 아님,, 카타먼저 살라고 하거든요. 최근에 요즘엔 블라디 많이 쓰이고 1대1에서 무지 쎈거 아닌가요? 알아보니깐 최근 블라디....ㅜ 요즘엔 평타 모션 완전 후져어요.. 그러니 시에스 먹기 당연 힘든것 같아요... 젠장!!! 딱 두판하고 때려치었구요.ㅠㅠ 그리고 평타모션이 바뀐게 없었던거죠.. 그냥 처음부터 후덜덜 한거 아니었나 싶어요. 원래부터 후졌었던것 같아요 ㅠㅜ 리그오브레전드 인벤.....보고 싶은데.. 그나마..쪼금 할만한게요. 이거 보니깐 탑에서는 탱커상대로 뽑으면 라인전도 압살할..

맨손물고기잡기 달인! 쏘가리 매운탕~ 깜놀 [내부링크]

아는분중에 정말로 맨손 물고기잡기 달인이 있었어요. 물속에 한번 들어가면 한두시간만에 물통가득 잡아오더군요. 신기방기~~~~ 보통 2시간정도만 물속에 있으면 붕어도 잡고 예전에는 쏘가리 2마리와 꺽지까지 잡았더라구요. 씨알이 적은 녀석은 그냥 다시 살려주는 미덕까지~~~ 대단해요. 맨손물고기잡기 달인은 아무나 하는게 아닌듯 한데요.^^ 씨알이 큰 녀석들은 바로 쏘가리매운탕으로 직행.ㅋㅋㅋ 그래도 대단했던건 날씨가 무지 추운 겨울에도 맨손 물고기잡기를 하더군요. 찬물에 풍덩 빠져서요~ 역시 맨손물고기잡기달인인건 확실합니다.....ㄷㄷㄷ 매운탕은 얼마나 맛이 좋았던지요. 지금은 서로 일상에 쫓겨서 잘 만나지는 못하지만서도 마음은 항상 쏘가리 매운탕에 가 있어요~~~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맛있는 쏘가리 ..

마인크래프트 게임하기 좋아 좋아!!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게임하기를 즐기고 있어요. 저는 정말 초기부터 했왓어요. 거의 딴 짓은 안하고 ㅎㅎ 마인크래프트 게임하기 위해서 그리고 게임안에서만 그런거 채집이나 하고 모은걸로 집이나 짓고 건물 같은거 쌓아올리고 혼자 놀기만 하는 유저입니다.후 마인크래프트 게임하기를 하면서 솔직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후후후후 우리나라에서는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 자체가 거의 아이들... 어린이용 게임으로 인식이 많이 남아서 그런지 남들 몰래 집에서만 살짝살짝 하는편이죠. 성인들 유저들을 만나다 보면 같이 돌아다니면서 야생 채집도 하고 그냥 그렇게 지내는 편이죠. 마인크래프트 겜임하기의 또 다른 재미도 있지만서도요~ 진짜 야생에서 채집하는거하고 몹.. 잡으면서 집짓고 건물 짓는거 정말 재미가 잇어요~ 혼자서 열심히 며칠동안 ..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무기 속상함 ㅠㅠ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찾다가.. 하여간 슈슈만 하다가요, 요즘 특히 피파템이 안나오잖아요. 그래서 오늘 처음으로 피포스 잡으러 갔거든요. 그거 헤딩만 몇판하다보니 완전 파티 쫑나버렷어 또 다른 파티를 찾다보니 ** 제목이 있어서 들어갔었죠. 거기 후덜덜 ㅜ 대부분 난폭무기 유저들만 있더라구요..ㅎ 별 다른 말이 없길래 열씸 열씸 던전쪽으로 갔었죠.. 근데 도중에 한명이 열심히 달려와바라...이럽니다. 이거 아무리 메이플스토리지만 무기 약한게 죄네요.....ㅠ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찾는 방법 없나요??? 지금 메이플스토리 문제점이 많아요.... 무기가 낮다고 그냥 무시~ 딜 못넣는다고 완전 멍멍 무시 최고 옵끼리만 파티모집등 등 아 진짜 이번참에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찾다가 때려치울까 고민중임다. 요즘 메..

바이크 라이딩 초보입문~~~ [내부링크]

작년 연말쯤에 구입한 스쿠터~~~ 일단은 다른거 다 무시하고 ㅎ 신나게 라이딩부터 ㅎㅎ 본격적으로 이번달부터 타기 시작했죠^^ 온 마을을 몇바퀴나 돌다가 오늘은 좀더 신나게 타보자는 의미로 바이크 드라이브 코스 쪽으로 방향을 돌려서 가봤네요~~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구암리쪽 아시나요?? 일단은 차량이나 기타 장애물들이 많아서 가는 도중에도 통행량이 많아 마음이 쿵덕쿵덕 조마하더군요.흠 처음 스쿠터 구입할때 온 집안 사람들이 위험하다고들 엄청 반대했고 특히 와이프는 없는 살림에 사고까지 나면 위험하다고 극구 맹렬히 반대했거든요. 그래도 구입하고 나서 뒤에 한번 태워주니 머ㅜ~~~ 너무 재밌다고 난리입니다.ㅎㅎ 이제는 집사람이 더 좋아라해서..맨날 나가자고 보채네요.후후 역시나 달리는 바이크 라이딩은 완전 ..

소고기 와규 진짜네요!! [내부링크]

작년 연말에 아는 지인들과 강.남.에서 잘한다는 와규집에 갔다왔어요~ 솔직히 일본은 과거 원전 사고땜시.. 조금은 걱정스럽기도 했지만서도.ㅋ 일본 도쿄가서 먹는건 아니니깐~ ㅎㅎ 서울에서 참 와규의 맛을 보기로 했죠~~~ 저녁모임에서 이동을 하면서 재미난 이야기도 하고 어찌햇든 참 타이밍이 좋았던 것 같았어요 ㅋㅋㅋㅋ 결과는 너무 잘먹고 잘 놀고 얘기도 하고 잼났던것 같아요. 소고기 와규초밥하고 육회~ 재미난건 이 육회에 고추장으로 만들었던데요. 개인적인 입맛은 참기름하고 배즙이 들어간게 더 입에 맞지 않나 싶어요. 소고기 와규초밥 우와~~~ 맛짱!!1 그날 점심때도 약속이 있어서 회사근처 회전초밥집에서 먹었는데도 이건는 입에 넣은 순간 사르르~~~~ 좋네요~ 좋아.ㅎㅎ 그다음으로 본코스 소고기 와규~~..

파리 해충포충기 싹쓸이~ 스카이에프플러스 [내부링크]

우리들 가정에서 해충포충기 제품 하나씩은 다들 사용하고 계시죠?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지 맞춰 보겠습니다. 불을 붙여 피우는 모기향을 사용하시나요? 매캐한 냄새 때문에 다른 제품을 사용하신다고요? 그렇다면 전기를 이용한 모기향(전자 모기향)을 사용하시겠죠? 요즘은 냄새 없는 제품들도 나온다고 하니 이제 냄새 때문에 걱정할 일은 없겠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피우는 모기향이든 전기 모기향이든 인체에 해로운 살충제 성분이 들어 있다는 사실 정도는 알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초음파 해충포충기를 사용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초음파 해충퇴치기는 그 효과가 전혀 증명된 바가 없으며 인체 유해성에 대해서도 이견들이 많습니다. 이제 남은 제품이라고는 전격살충기와 스프레이/리퀴드 제..

닌텐도 게임 핫~한거 [내부링크]

닌텐도 게임.. 솔직 몬헌은 다 즐겼고 포켓몬은 쫌 하다가.. 가이오가 딱 죽고나서부터는 안했어요 별루 땡기질 않내요ㅠㅠ 옛날에 재밌게 했었는데 요즘은 이것도 많이 복잡해져서.. 머..좀 재미나게 할 닌텐도 게임 없을까..찾아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신세계수의 미궁1,ㅎ 신세계수의 미궁2 파프니르 기사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2 등이 재미는 있을것 같아요. 젤다의전설(신들의 트라이포스).. 사람들도 닌텐도 게임중에 가장 많이 하는것이죠. 조금은 소소하니~ 일상적이면서 하루하루 열심히 하는 닌텐도게임...정도라면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게임이 있죠 갑자기..진짜예욯ㅎ 두발로 걸어다니는 동물들이 사는 마을에 촌장이 되거든요.. 하다보면 돈을 빌려서 건물같은거 짓고.. 다시 돈 갚고.. 또 빚..

자전거 스마트폰 아이폰 거치대 어떤걸 하죠??? [내부링크]

자전거 스마트폰 아이폰 거치대 어떤걸해야 좋을까요??? 인터넷으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거치대 검색해보면 조금 사용하다보면 금방 떨어질 것 같고 영~~~ 견고하지 않아 보여서 불안불안 합니다.. 그중에서도 그나마 괜찮아 보이는 제품 하나 계속 눈여겨 보면서 체크하고 있거든요. 그냥 인터넷 올라온 사진같은거 보니... 과연 튼튼할까....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진짜 자전거에 쓸만한거 스마트폰 아이폰 거치대 좋은거 없을까요? 가장 중요한것은 튼튼하면서도 내구성이 강한걸로~ 그 다음은 디자인이 완전 이쁘면 더 좋죠^^ 제가 쫌 찾아보니 가격대가 조금 비싼것들로는 quad lock 하고요. 그리고 topeak ridecase가 괜찮아 보이긴 하거든요. 이거 두개 다..보면 전용 케이스를 따로 구매도 해야 하는것 ..

짬뽕이 대세죠^^ [내부링크]

요즘 마트가면 짬뽕이 대세네요.ㅋ 뭐? 진짬~뽕.. 맛짬~뽕.. 갓짬~뽕.. 통영굴짬~뽕.. 새우짬~뽕..등등 참말로 많내유~ 추우니깐 따뜻한거 생각은 나고 국물.카~ 얼큰한 국물 사람들이 많이 찾으니까 그런것 아닐까용?? 과거에 경규형이 유행시켰던 하얀국물 라면처럼 요즘 물 만난것 같아요 ㅋㅋㅋ 그렇다면 진정한 맛을 찾아볼까요? 농.심. 오~짬 좋아하셨다면 진.짬.뽕.이나 맛.짬.뽕.이 낫죠. 진~~짬~~뽕은 오.짬.같은 느낌.ㅎㅎ 맛~짬~뽕~은 향미유를 넣어서 약간 불맛이 난다는 느낌..ㅎㅎ 진/짬/뽕/은 해물맛이 너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데요. 그 맛~짬뽕은 불맛이 확나는게 희한하기도 하고 대충은 매니아도 있는것 같기도 하고 ㅎㅎ마찬가지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고.. 라면들은 각자 개성이 너..

주유할때 자동차 시동은 어떻게 하죠? [내부링크]

주유할때는요~ 자동차 시동끄는 이유가 정전기 발생으로 인한 화재 예방차원이 첫째고 그 다음은 디젤엔진에 휘발유를 넣는 경우,,, 시동을 끈 상태라면 기름통만 교체하면 되는데,, 시동을 켜놓은 상태라면 엄청 비용이 많이 들어요. 그리고 정전기 때문에 기화된 연료에 불이 붙으면 광쾅 생각만 해도 무섭네요.ㅎ 유증기회수장치 있는곳에선 별로 상관이 없는데요. 예를 들면 유증기회수 장치가 있는곳이 사실 드물죠. 혹시 있다해도 그렇다고 표시해두는 경우도 거의 없어서 습관적으로 시동끄는것이 낫습니다. 기름 넣을땐 시동을 꺼야합니다~~~ 특히 LPG차량 경우 충전소 특성상 충전후 어느정도의 가스 유출이 되기 때문에 더더욱....조심하셔야 해요. 기름 넣을때 항상 뜨거운 감자라고 왈가불가 많아요. 시동을 켜는게 기름이 ..

구이의 참맛을 찾아서~~~~ [내부링크]

마블링 별로 안좋아하는데요 마블링이 없으면서도 고기가 질기지 않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것 같아요~ 마블없이 연하게 드실수 있는 부위를 잘 골라야 하지요~ 특히 안심, 안창살, 토시살, 아랫등심, 채끝살 정도면 완전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고기에 칼집을 넣거나 두들겨서 굽기전에 미리 준비 좀 하면 아주^^ 연하게 먹을 수 잇어요... 요즘은 고기집에서 연육제를 쓰기도 한다는데,,, 이런 고기는 별로죠...별로!!! 고기는요~ 혹시 2~3일내에 못 먹을 경우에는 재빨리 냉동보관하는게 좋답니다. 특성상 신선할때 냉동시키거나 얼리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마블링 없고 싱싱한 고기는 어디서 살까요??? 궁금하죠? 솔직 마블링 없는거 먹고 싶어서 등급이 낮은 소고기사면 가장 중요한 신선도까지 같이..

미국 주유소 기름값, 짱 저렴이~ [내부링크]

미국 기름값 정말 싸네요.ㅜ 리터당 36센트.....겨우 360원 정도 랍니다. 역시 산유국의 위엄 미국은 단위가 갤런을 사용하지요. 우리나라처럼 리터가 아닙니다. 예전10년전에 미국갔다가 차에 기름 넣으면서 엥??? 한국보다 쬐금 더 싼 정도네..하면서 보니까 단위가 갤런이었어요. ㄷㄷㄷㄷ 3.78 리터가 1겔런입니다. 그니깐 미국 주유소 사진보면 단위가 겔런....이죵.ㅎㅎ 그래도 완존 싸네요 !!! 우리나라는 아무리 기름값이 떨어져도 리터당 1300원 정도입니다 ㅠㅠ 갤런 가격이 우리나라 리터당 가격하고 비슷하네요~ ㅋㅋㅋ 앗! 휘발유 물보다 싸죵! 얼마전에 차를 청소하다보니 트렁크 안에 보관중이던 타이어광택제가? 조금 흘러나왓는데요... 도무지 냄새가 안빠집니다ㅜㅜ 스팀세차로 내부 청소하면 기름냄..

가정용 모기 벌레퇴치기? 블랙키토 포충기로 해결! [내부링크]

남미와 미국 등에서 지카바이러스 환자들이 속출하고 있어 소두증에 대한 공포가 엄습하고 있어요. ㅠㅠ 오늘은 미국에서 처음으로 성.관.계.로 인하여 지카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나왔답니다... 봄이 오면 우리나라도 모기들 때문에 크게 걱정이 될 것 같습니다. 질병관리본부 브리핑을 보면 우리나라 역시 안전국가는 아니고 충분히 유입가능성이 있으며 4월 봄부터는 철저히 예방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실외활동시에는 긴옷을 입고 모기기피제를 사용하는게 좋아요. 실내에서 모기장 사용과 함께 가정용 모기퇴치기, 벌레퇴치기, 포충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나쁜 모기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모기에게 물리지 않는 것이죠. 설날이 지나고 봄부터는 무시무시한 흰줄숲모기와 일본뇌염모기들이 우리들..

고속도로 톨게이트..과속 단속하나요??? [내부링크]

고속도로 달리다 보면... 아ㅡㅡ;; 톨게이트 출구를 지날때요. 구간단속 과속 oo 키로 했다고 나오던데..깜짝 놀랬습니다.ㅜㅜ 이거 정말로 벌금이나 과태료가 나올까요??? 누구는 벌금이나 과태료가 나온다 그러고.. 누구는 없다고 그러는데요.. 이런일이 자주 있다보면 과태료 내야할 것 같기도 하구요..잉~~ 구간평균 시속을 지정속도 이상으로 운전을 하게 되면 분명히 카메라에 찍히는 건 알겠지만요. 구간단속 구간이 아니라 톨게이트 입구부터 톨게이트 출구까지 거리를 계산해서 과속을 했다고 딱 뜨는걸 보니 너무 놀랬었죠. 톨게이트 출구에 금액표시되는 전광판에 분명히 확~~~ 떴어요. 당연히 구간단속 지역에서 속도 위반하면 벌금같은거 나오는건 당연하지만요. 톨게이트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지나면서 과속했다고 뜨는..

그리운 한국음식 ~~~ [내부링크]

영국에 사는 친구녀석이 한국음식이 너무 그리워 힘들다네요. 우리나라에 사는 동안은 몰랐었는데 영국에 있으니 떡볶이, 순대, 튀김, 라면,짜장면....등 한국에 있을땐 생각도 안했던 음식들이 매일밤 한국음식 꿈속에서 아른거린다는데요. 진공포장을 해서 영국으로 택배를 보낼도 괜찮을까요? ㅎㅎㅎㅎ 잉글랜드라느 섬나라에선 저런거 하나도 못먹나 봅니다.ㅋ 어렵게 찾아보면 있기는 하지만 겨우 찾았다고 해도 한국음식 특유의 고유의 맛과 향이 없다는데요.... 그냥 뭘 먹어도 한 두개쯤 빠진 느낌이라구 하네요.. 그렇지 않으면 완~전 비싸서... 머리속에 생각만 하루종일 하다가... 그냥 베이글이나 빵조각을 씹어댔답니다....불?쌍한 친구녀석이죠 ㅠㅇ ㅠ 또 다른 미국 LA에 사는 친구는 한국사람들 천국이라는 LA에 ..

겨울별미,,굴요리, 석화 굴국밥 싫어하는 분들 있나용? [내부링크]

텔레비전 보면 집밥 백주부선생께서 생굴에 국간장 넣고 다진 마늘도 좀 넣고 당연히 생강 투하~ 그리고 식초와 쪽파하고 고춧가루 팍팍쳐서 참깨를 올려서 먹으면 완전 짱이라ㄴ느데요. 저는 진짜 한번 만들어서 먹어 보고 싶더라구요. 그리고,, 굴요리의 최고봉인 굴국밥은 정말 맛 잘내는 가게 가서 먹어야합니당! 왜냐면요??? 제가 소실적에 생굴먹고 체한기억이 있거든요 ㅠㅠ 그래도 굴전 등 생굴을 익힌굴요리는 다 좋아해용^^ 굴요리 싫어하는 분들은 겨울별미를 잘 모르는것 같아요. 생굴은 시원한 굴향이 살아있답니다. 그리고 익힌굴은요~ 굴향이 향~~~ 살아있는거 아시죠?! ㅎㅎ 생굴은 싫어하는데 완전 익힌건 잘 먹는 분들은 그나마 다행입니다.호호호 친구중에 한명은 솔직 못먹는건 아닌데, 일부러 찾아서 먹지는 않더군..

바다낚시 & 삼치회~~~~ [내부링크]

낚시를 할때는 조용하게 하세요~~~ 아님 ㅠㅠ 혼자 놀든지 ㅎㅎ 오랫만에 바다에서 조용히 학꽁치 잡고있는데 반대편에서 같이 온 일행이 삼치를 잡아오셨네영 오....너무 크고 싱싱해서 빨리 회쳐서 먹어야징~~~ 이야~ 일행분 회를 뜨신걸 보니 예사~~~솜씨가 아니거였어요.ㅎㅎ 삼치라는 생선은 보통 구워먹기 바쁘잖아요.. 하지만 삼치를 가지고 회는 첨이네요!!! 거의 생선회는 다들 맛이 좋지만 여기 삼치는 되게 쫀득한 맛이예요. 서울에서 바다까지는 너무 멀어서 거의 손질이 다된것들을 사다가 집에서 구이로만 먹었거든요 ㅠㅠ 와~~~ 그런데 이녀석을 회로는 처음 먹어보는데 진짜 쫀득하고 맛이 쵝오였어요.. ㅎㅎ 삼치라는 녀석은 정말 맛난고 좋아요. 그리고 즉석에서 회를 쳐서 먹어도 맛나지만,, 냉동실에 살짝얼려..

직장인 첫차 무엇을 하지? [내부링크]

직장인 첫차를 무엇을 하지 고민중입니다^^ 승차감을 생각하면 가솔린이고,, 연비를 생각하면 디젤인데요.. 출퇴근용으로 매일 왕복 100키로 정도 달려야 하는데.. 어떤 기준이 좋을지 모르겠어요..ㅠㅠ 그래서 알아보니 가솔린차하고 디젤차를 비교하는데 있어서 유류비만 비교하면 안된답니다. 왜지??? 기타 환경부담금이나 여타 정비비용이라든지... 일반적으로 디젤이 가솔린보다 1.5배정도 비용이 더 든다는데,, 그러고 보니 판단 기준이 잘 안들긴합니다.ㅎㅎ 고수분들 말로는 전체적으로 비용을 계산해야 좋다는데요... 자동차 환경부담금이란 ... 속설로 2016년 부터 폐지 된다는 말이 있지만,,,정말 그럴까요?? 일단 환경개선 부담금 이라고 디젤차는 가솔린보다 세금을 추가로 더 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연비를 ..

업소용 해충 벌레퇴치기? 벌레퇴치? 스카이에프플러스 [내부링크]

해충이나 벌레들 때문에 고심이 많은 계절입니다. 어제는 9시 뉴스에 브라질 등 남미에 소두증이라는 모기 해충 벌레들의 공격으로 수 많은 임산부들이 머리가 작은 아이를 출산하는 신종 바이러스가 유행한다고 합니다. 동남아에서는 태국에서도 발.병.을 하니 해당지역 여행시 신중을 기하셔야 하겠습니다. 커피숍이나 식당, 레스토랑,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업소용 벌레퇴치, 벌레퇴치기 문의가 많습니다. 한 겨울에도 날파리, 모기, 파리 같은 벌레 때문에 영업에 많은 지장이 있으시다고 효과가 확실한 업소용 해충퇴치기 벌레퇴치 용품 등을 소개해 달라고 하시는데요... 이런 경우는 2가지를 체크하셔야 하는데요. 첫째는 업소용으로 밝은 조명에서도 효과가 있어야 하며 둘째는 단순히 모기만 잡는 장치가 아니라 다양한 해충 벌..

겨울철 타이어 관리 팁!!!! [내부링크]

겨울이라서 타이어 관리좀 받아야 겠어요.. 타이어 편마모는 관리를 잘못하거나 할때 잘 생긴답니다. 그리고 차량자체가 잘 틀어지는 차에서 많이 보이는 현상이기 하죠.. ㅎㅎ 지금까지 편마모 때문에 타이어 교체한 차량은 1대도 못봤어요~~..;;; 보통은 트레드 마크 있잖아요. 그걸 보고 마크에 가까워 질때(다... 달아갈때) 갈아주면 진짜 다행이고 ㅎㅎㅎ 꽤 많은 사람들이 타이어 다 닳아서 플랫될 때 까지 타는 경우가 많은데요. ㄷㄷ 이거 진짜 위험한겁니다. 빗길이나 눈깅에 쭉~~~ 밀려봐야 정신을 차릴까요?? 타이어 상태를 보면 보통 플랫까지 가게되면.. 완전 후덜덜하지요... 그렇다면 타이어는 몇년 타야할가요? 타이어를 보통 2년 정도 지나면 교체를 해야 하는데.. 안전을 생각한다면 최소한 3~4년에는..

스시 초밥 맛이 좋았지만... [내부링크]

스시,,초밥 좋아하세요? 오,,,진짜 맛있어 보이죠~~ 오징어 초밥 ㅎㅎ 완전 맛이 좋아요. 오징오초밥 곱배기로 먹고 싶어요!!!!!!!! 아..초밥 먹고싶어졌어요..ㅠ 아주 고소한 튀김이랑 같이 먹음 딱이죠.. 지금 먹는다면 ㅎㅎ 너무 마싯겠당~~~ 초밥들이 윤기가 자르르르하면 더 맛이 좋아요 ㅠㅠㅠㅠㅠㅠ 정말 마구마구 침이 넘어갑니다.. ㅎㅎㅎ 역시 맛.집.은 진짜 맛이 좋아야 하거든요 이런걸 보고 불변의 법칙.... 아 눙물이 나옵니다. 그런데 요즘 조그만 초밥집들... 왜이레 문닫는 집이 많을까요? 갑자기 생겼다 사라지고 하는데.... 경쟁이 심해서 그런가요?? 아,,이 집 좀 괜찮다 싶었는데 어느샌가 가보면 없어져 있고 ㅡㅡ;; 예전에 자주다녔던 초밥집이 있거든요. 야구되게 좋아하셨던 사장님의 ..

싱글파파의 삶이란?? [내부링크]

싱글파파의 삶이란? 아,,,많이 힘이 듭니다. 남자 혼자서 직장일도해야하고 아기도 돌봐야 하구요...ㅠㅠ 어떨땐 아이가 아프면 직장에 눈치까지 보면서 회사일도 쉬어야하고요. 뭐,, 자영업이나 사업한다고 다를게 있을가요??? 특히나 아이가 밤에 열이나서 울거나 칭얼거리면 그날은 아예 잠도 못자기 일수구요... 식사라는 것도 없이 아기 먹이고 남은 이유식으로 대충 때우거나 라면으로 때우기 쉽상이죠.. 싱글파파가 밥이나 끼니를 제대로 때운적이 없지요. 지난 밤에는 아이 열이 40도가 넘는 바람에 온몸에 힘이 축~~ 쳐지고요..병원을 가야하는지 고민도 많구요. 일단 해열을 하기 위해서 물수건으로 온몸을 닦아도 닦아도 체온은 떨어지지 않고 시간이 너무 늦어서 문을 여는 약국도 없고 집에는 미리 준비해둔 해열제나 ..

자전거 라이딩 초보입문을 위해서^^ [내부링크]

아,,,드뎌 자전거 라이딩 입문하려는데요.^^ 자전거랍니다. 최근엔 동호회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깐,,,어떤게 좋을지...ㅎㅎ 거의다 신형 에포카 E3500 을 추.천.하더라구요^^ 와우~~ 신형 에포카!! E3500 클라리스와 소라에 차이점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클라는 8단기어고 소라는 9단기어라고 하는데요. 저처럼 라이딩 왕~~~초보들은 이런것의 차이를 잘 모르잖아요..ㅠㅠ 전문가분들은, 이런거 사소한거 하나의 차이로 기어비율? 등의 자율성이 엄청 높아진답니다. 에포까도 좋고..초보라면 자이언트 SCR2도 좋을 것 같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무슨말들을 하는건지...어렵네요^^;; 혹시 비앙키는 성능에 비해서도 그렇고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별로라고도 하구요.ㅜㅜ 제가요 솔찍..

전기차 테슬라 한국 진출~ 임박 [내부링크]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 한국 진출~ 임박했다네요 아,,드뎌~ 전기충전소 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네요. 아주 고무적이고 좋은 일 아닌가요? 전국에 전기 충전소로 도배하고 싼 값에 내놓으면 바로 일등 간다.ㅎ 테슬라 들어오고 전기충전소도 많아지면 모델3로 갈아타야징.. 오 테슬라 대한민국은 생각해본적도 없고, 앞으로도 고려대상이 아니다. 라고했었는데!!!! 거기에다가 미쿡인이 법인장이라니!!!! 국내에 들어오면 얼마나 할까요? 돈을 모아야겠군여 ㅋㅋㅋ 기사를 찾아보니.....이정도 가격대? 내년 3월 약 3만5000달러(한화 약 4000만원) 수준의 보급형 '모델 3' 세단을 공개한다고 하네요..ㅎㅎ 상해 출장가서 임시정부 근처에 테슬라 매장에서 모델S를 봤는데 멋지더군요!! 기어나 구동축이 없으니 차내부도 다르..

업소용 해충퇴치기 ! 스카이에프 플러스 [내부링크]

업소용 해충퇴치기 좋은 제품... 스카이에프 플러스~ 봄이 다가옴을 시샘하듯이 차가운 바람이 불어옵니다. 하지만 불과 얼마지나지 않아 따뜻한 바람과 함께 봄이 다가옵니다.. 하루 일교차가 커지는 만큼 면역이 약한 어르신과 아이들은 질.병.관.리.에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얼마후면 우리의 명절 설날입니다.. 재래시장에서 차례상을 보면 대형마트보다 5~7만원 정도 저렴하다고 하니 서민경제에 도움도 될 겸 재래시장으로 가봐야겠어요.ㅎㅎ 고유의 명절 설날은 조상때부터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즐겁고 기쁜 명절입니다. 오랫만에 친지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들을 나눠 먹으면서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명절이지요. 어릴때나 지금이나 역시 명절은 즐겁습니다.^^ 환절기에 면역이 약한 사람들은 최근 급증하는 말라리아 모기에도..

라면,,그시절 추억 그립네요~ [내부링크]

라면이 심심하다고 생각이 들때요. 밀가루 반죽해서요. 수제비 넣어서 먹으면 라면이 더 맛이 좋아요. 왜냐구요??? 이야~~~뭘 먹어도 맛깔나게해먹는게 좋죠~~~~ 우와~ 신박한 조합이죠! ㅎ 근데 면하나에 수제비를 넣으면 물을 보통보다 많이 잡을텐데.. 싱겁지는 않게 간을 잘 맞추는거 아시죠?? ㅎㅎ 이럴때는요~ 물 많이 잡지는 않고요. 김치 넣는거 생각해서 약간 더 넣는 정도. 거의 한개 끓이는거랑 차이 없이 끓여요. 라면 반죽 같이 않고 물반죽한거라 끓일때 물 많이 안먹어요. 그냥 한개 분량 넣으면 국물 양도 딱 맞아요.우후후후 저 나이 일곱살쯤.. 라면 한두개에 이렇게 수제비로 양 늘려서 어머니와 3형제가 매 끼니 먹으며 살았던 적이 있었네요....ㅠㅠ 지금처럼 반죽도 찰지게 한게 아니라.... 밀..

아스팔트 맨홀 차선공사 넘~ 구려요ㅜ [내부링크]

우리나라 아스팔트,,맨홀,,완전 구려요.ㅠㅠ 저도 왠만해선 맨홀은 피해다녀요 근데 이게 습관이되고 너무 맨홀피하는것에만 집중하다보니 중침을 하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것은 주의해야겠더라구요. 다 시간과 돈 때문이죠.. 새벽에 공사 다 끝내야 되는데 안그러면 개지랄하고 금방끝내고 통행 바로 시키니 파손 금방날수밖에..ㅋ 개인적으로 팔당대교 자주 이용하는데 얼마전에 아스팔트 재포장했다더만 기존꺼에 그냥 덮어씌워서 교량 연결부위가 푹 들어가있어서 짜증 장난 아니예요. 우리동네 가게 앞에도 똑같아요 ㄷㄷ 맨홀뚜껑 있는데 바로 옆에 방지턱을 엄청 크게 만들어 놨어요 방지턱은 높고 맨홀뚜껑은 더 낮고... 차 지나다니다가 짐 떨어지는 거 자주 보게 되네요.참내 그리고 비오는날 차량 사고 유발입니다.쩝 비오는날 안다..

겨울별미 평양냉면 물~~ 좋아용~~~ [내부링크]

평양냉면은 물냉! 식초도 겨자도 넣으면 안되고 그냥 있는 그대로 순수하게 먹는거에양.ㅎ 맹글어 먹어양... 회냉면은 사먹고여 ㅎㅎ 맞아양...뚝뚝 끊기는 순면의 메밀향...캬~~ 질긴거 싫으면 그러니깐 밀면을 묵어면되요 ㅋㅋㅋ 본래 냉면은 안질깁니다. 질긴거가 냉면이란사람은 진짜 냉면은 안드셔보신분.. 비빔국수도 맛나죠 김치말이 국수 같은거 말고 양념장으로 된데 좋아해양. 전분 들어가면 탄성이 생깁니다. 순수 메밀가루로만 하면 질긴 탄성은 안나오죠...ㅋㅋ 와...냉면 되게 맛있어요ㅋㅋㅋ 냉면덕후로써 전국 냉면지도 없나요?? 혹시 누구 아시면 꼭!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슴다... 그리고욧, 평양냉면은 국물의 풍미와 국수의 향/식감을 따로 구분해서 평가해주세요. 함흥냉면은 입안에서 따로 노는 면발과 양념맛의 조..

군고구마 또 낚였네요 ㅜㅜ [내부링크]

어제 퇴근길에,,,친한 친구녀석에게 빌려준 코트와 신발을 받으러 갔어요. 이노무 지옥철,,,ㅠㅠ 사람들은 왜그리 많은지,,왕짜!! 그리고 또 언덕길을 올라가야 해서 대충 내려서 마을버스를 타고 높은 언덕길을 몇 고개 넘어선 후 드디어 친구네 집 근처에 내렸습니다. 날씨는 또 왜그리 추운지,,ㅜㅜ 바람은 쌩~~~ 오메,,추워... 친구녀석집으로 건너가려면요. 횡단보도를 또 건너야 하기에 딱 신호등 옆에 서서 바들바들 떨고 있었죠..ㅎㅎ 그때 제 눈에 보였던 건... 눈이 번쩍..ㅎㅎ 따끈한 군고구마 판매 트럭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오~~~~ 내가 너무 좋아하는 군고구마... 겨울에 먹으면 좋지만... 봄,여름에도 마음것 먹고 싶었던 그 메뉴~~ 일단 마음과 정신을 가다듬고 군고구마와 군밤이 적혀 있는 플랜..

크로와상 타이야끼 붕어빵 추울땐 최고^^ [내부링크]

오늘 날씨 무지 춥네요 붕어빵 장사꾼도 줄고 양도 줄음 ㅠ 하지만 우리집에서 걸어서 15분정도 거리에 있고 또 걸어서 15분 더 가면 있어요 여긴 좀 번화가 근처라 자주있는듯.. 일본 타이야끼 붕어빵 맛이 좋아요^^ 크로와상 타이야끼라고 하지요.. 너무 달기는해요~ 요즘 붕.어.빵.집은 점점 비싸지더니 점점 사라지더라구요~ 붕어~~빵 파는 곳이 많이 줄어들었어요. 몇 년 전에는 학교 앞에는 1개씩은 있었는데 말이죠. 길거리에 파는 건 많이 줄었네요. 집근처 시장에 아직 파시는 분이 남아계신데 5마리에 천원 바로 옆집은 아닌데 근처에 국화빵을 10개 천원에 파는 곳이 있어서 그런가봐요..ㅎ 여러분은 슈크림이 좋아요? 전 슈크림은 너무 기름져서 쫌 먹기 그렇던데요,, 팥앙금이 ㅎㅎㅎ 달달하니 너무 좋아서요..

일본 편의점 음식 탐험^^ [내부링크]

일본 편의점 음식 좋아요ㅋㅋㅋㅋㅋㄱㄱ 아 일본가고싶다ㅠ 아~ 일본편의점은진짜...ㄷㄷㄷ 저도 작년에여행갓을때 한달동안 살아도 편의점음식만 먹어도맛있겠다 싶었어요... 관광지에서 멋모르고 돈쓰고맛없는거 먹느니.. 눈에띄는 편의점도시락 훨낫다는! 특히나 푸딩쩔죠 ㅠㅠ 전 3박4일 내내 1일1푸딩했어요 퓨딩 종류 너무 많아서 다 먹지도 못함 ㅋㅋ 특히 남자의 푸딩은 먹다 질릴정도로 많고ㅠㅠ 또먹고싶다..ㅎㅎㅎ 제가 편의점음식 진짜 좋아하는데요... 일본편의점 음식 정말 부러움...ㅠㅠ 요즘은 국내도 많이 좋아졌지만요. 우유도 맛이 짱 좋아요.. 일본 츄고쿠지방에서 꽤유명한 돗토 다이센 유업 우유입니다. 저것도 일품이지만 시로바라 커피우유 바나나우유 맛챠우유가 정말 환장함요^^ 돗토리이외에 다이센 맛챠파는곳은 ..

달걀, 계란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달걀 좋아하나요?? 짐승이지만 닭들이 너무 불쌍하네요. 태어나자마자 먹히기 위해살찌워지고 알 낳으면 뺏어가고. 이래봤자 며칠뒤엔 치킨 먹겠지ㅠㅠ 전 시골에서 키운 닭이 낳은 달걀먹었는데 정말 맛있고 비리지도 않고.. 후라이해먹는게 미안할정도로 노른자 그냥생으로 먹어도 꼬소하고 맛있었어요.. 예전에 방사닭 유정란 시켜먹고 그랬는데요~ 그 싸이트 게시판보면 가끔;;여름에 달걀주문했다가 병아리가 온경우도 있더라구요...;; 거긴 사육환경사진도 꾸준히 올라와서 믿음직했어요~ :) 여름에 한정으로 닭 몇마리만 팔기도하는데 값이 꽤나 비쌌던기억이... 요즘은 달걀소비가 엄청나서;; 떨어질때되면 그냥 마트가서 사오지만..ㅠㅠ 그맛은 잊을수가없네요. 진짜ㅎㅎ고소하고 비린내도 안났었는데:) 저희 아파트에는 근처 농장에서..

공부 잔소리 효과 있을까요? [내부링크]

어디서 읽었는데 공부하라고 앉혀놓고 잔소리하는것 보다는 그냥 믿어주고 자유롭게 풀어준 아이가 성적이 더 우수했다하더라고요. 그쵸.. 아무리 세상 사람들이 못난이라 손가락질을 해도 가족만큼은 넌 최고라 해줘야죠. 전 어릴 때부터 니까짓게라는 무시당하는 말을 많이 들어서 그런지 그게 무의식 속에 세뇌가 된거 같아요. 나같은게...내 주제에.... 세상에 태어나면 안됬을 실패작... 요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잔소리때문에 잔존감이 없어졌네요..ㅠㅠ 어렸을때 부모님한테 공부하란 잔소리는 들어봤어도 무슨 칭찬같은건 못들어봤네요 ... 지금도 시험기간만 되면 항상 압박감에 짓눌려서 제대로 공부도 못합니다. 진짜 별에별 걱정이 다생각나고 .. 중학교때 실업계 고등학교 가면 집에서 내쫒는다는 소리들었고 고3때는 재수는 ..

드럼 세탁기 청소? 밥풀,,찐득~ 어떡하죵?? [내부링크]

으악!! 올만에 세탁기를 확~ 돌렸는데,, 낮에 김밥 먹다가 던져놓은게 옷에 잔뜩 붙어었나봐요..ㅠㅠ 드럼식이다 보니 다 돌리고 보니.ㅎ 옷에는 김하고 밥풀 같은거 진득하게 묻어 있네요..ㅠㅠ 옷이야 다시 빨래하면 되지만 서도.. 신형 드럼세탁기 안에서 난장판이 된 밥풀, 김은 어떻게 해야 난감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연구하고 자료도 찾아 보는중인데요.ㅋ 드럼 세탁기는 자체 청소기능이 있지만 솔직히 기계의 힘으로만 세척 하는건 100%로 힘들다고 보구요. (찌꺼끼 배수모터에 걸림) 주의!! 그리고 가만히 설명서 찾아보니깐..분해세척이라는게 있더군요. 완전히 분해해서 손으로 세척하는거라는데요..ㅎ 완전 묵은때 밀듯이 세탁조 통을 정말 깨끗히 청소해야 합니다.ㅜㅜ 너무 힘들것 같아서 기냥~~! 삼성꺼니깐 서비..

미래의 나.. 희망이 있다 [내부링크]

저는 어렸을 때 우리가 유한한 존재임을 알고 슬펐지만, 지금은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이 번뇌에서 자유로와 질 수 있기에. 전 지금 불사의 존재가 되든지 소멸하든지 둘 중 택하라면 지금 바로 소멸 하겠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기쁨과 아픔이 교차하는데 저는 천개의 기쁨도 한개의 아픔과 바꾸기 싫거든요. 유전적 본능과 후천적 경험의 축적, 그리고 개별적 이해(이성적 사고)에 의해 개인적 정체성을 갖겠죠. 과학적으로 볼 때 모두 뇌에서 일어나고요. 신경전달 물질과 뇌세포의 작용인 거죠. 아직은 유한한 존재임을 거부 할 수는 없죠. 꾾임없는 도전으로 한계의 지평을 넓혀 나갈 뿐. 다만 존재하는 동안은 유의미하게 그리고 성실하게 존재 해야 하겠죠. 그리고 필부의 고집이든 현인의 무상지도이든 나름대로의 관..

아아아아...뻐근한데요,ㅎ [내부링크]

아,,어제는 루마니아 데드하고 스티쁘 데드를 같이 했는데요.ㅎ 자고 일어나본깐 완전 등쪽 아래부터 중간부위까지 정말 뻐근 하네요.ㅜㅜ 그리고 둔근하고요, 뒷허벅지까지 뻐근하네요..@&@ 어제는 특별히 저녁식단까지 완전 신경써가지고 챙겨먹었는데,,,그나마 잘먹어서 그런지 오늘 컨디션은 완전 짱~좋은데여ㅋㅋㅋㅋ 아,,,오늘은 걍 스트레칭 정도?만 하고 간단히 유산소만 하고올까 싶거든유~~ 사실,,오늘은 몸이 아프니까 슬슬해야지~ 헬스장을 가서 워밍업을 한다 몸이 후끈하다 오늘 괜찮은데?? 빡세게 한다 집가서 앓아눕는다 무한 반복 ㅎㅎ 정말로 이런식이면 안됩니다ㅜㅜ 허허... 진짜 오늘도 근력운동 하다간 ㅠㅠ 침대에서 못 일어나겠어요ㅋㅋㅋ 자제 할듯합니당 그리고요,, 무엇보다 스트레칭이 중요하죠. 고관절 스트..

응8..아빠가 현실이라면 정말^^ [내부링크]

정말로 드라마에서 나오니,,그렇죠 막 웃기고 감동적인것 같지만요. 작가가 쓴 얘기 만들어 주는것이긴 하지만요...ㄹㄹ 응팔 성동일이 만약 진짜 현실의 인물이었다면 흐흐 유명 은행에 다니면서도 그렇다면 벌이가 적지가 않을텐데요.. 무슨 보증을 서사지고 겨우 입에 풀칠하면서 근근 반지하에 살면서 무슨 카세트를 사고 껌을 사고...오늘은 백과사전 타령에 ㅋㅋ 진짜 현실에서 우리아버지가 저랬다면요..윽윽 나 가출했을지도 몰라용..ㅠㅠ 사실 저도 어릴 때나, 지금도 간혹 마음이 까칠할 때는 물론 싫어요. 저 돈 안 쓰고 아꼈으면 지금 사는 아파트 평수가 달라졌겠지, 그때 보증만 안 섰어도 우리 엄마나 아버지 당신도 고생 덜 했고, 나도 여유가 있어서 성격이 더 좋게 성장하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 안 드는 것도 아..

이것도 권력인가여?? [내부링크]

중국집 하는 선배 왈.. 언젠가 의경 10명이 예약을 해서 짜장면을 시켰답니다. 선배는 주방에 특별히 얘길 해서 양을 넉넉히 준비해주라고 하였구요, 짜장면 10그릇과 군만두 서비스 4그릇까지..^^ 의무경찰들 고생한다는 마음으로 양을 최대한 줬답니다. 짜장면 한그릇에 4500원에 10그릇은 4만5천원.ㅎ 여기에 획실히 쏘는김에 음료수까지 주었고.. 양이 적다고 하길래,,, 공기밥 10공기까지도 서비스..ㅎ 그중에서 한 의.경이 화장실 다녀오면서 사장님 우리들 고생하는데,,, 탕수육 서비스 주시면 안되나요?? 라고 하길래.. 에구,,,탕수육은 국내산 등심을 사용해서 그것까지 서비스해주면 완전 적자라...드리고 힘들다고..^^ 그 의경 왈.. 쪼잔하시내요ㅛ.. 다른데는 다 해주던데... 그날 선배 엄청 화가..

신은 죽었다??? [내부링크]

니체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데, 니체는 현실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책을 내놨지만 그 해결책의 방법 중에는 결국 죽였었던 신(절대자)을 되살리는 방법 또한 들어있는것 같음.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선 니체가 종교화되는걸 많이 느낌. 니.체의 말대로 살아야 하는 사람(워멘버쉬)이라면 니체의 책에 빠져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함. '신은 죽었다'는 잃어버린 삶의 지평을 되찾으라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철학자들은 진리를 찾기위해, 종교인들은 신을 찾기위해 삶에서 중요한 무언가를 놓치 있는데,, 이는 이성, 종교 등이 과거와 다르게 삶과 유리되고, 삶은 무언가를 이루기 위한 화폐가 되버린 현실에 대한 비판이라고 봅니다. 그가 살았던 그 시대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이런 것들을 좀 더 많이 느낄 수 있겠죠. 그가 살던 당시..

놀라운 건축물~ [내부링크]

나무를 베지 않고요.. 원래 모습을 그대로 살린 건축물들이네요..ㅎㅎ 나무의 정령이 돌봐주면서 살것같다.. 국내였으면 살아 남지 못했을듯.... ㅎㅎ 국내면 100년 넘은 150년 넘은 나무도 미련없이 죽이는게 국내 건축일 수 있습니다... 왜냐구요??? 제가 경험했었거던요,,ㅎㅎㅎㅎ 저희 할머니동네에 몇세대는 족히 뛰어넘었을듯한 거대하고 굵은 정자나무 2구르를 도로를 넓힌다는 명목하에 물길을 막아 말려 죽였죠.. 볼때마다 안타까운 일인듯 합니다.. 자연과 공존.. 이쁘고 좋다... 아... 가리왕산.... ㅠㅠ 우리나라는 미신 때문에 더 안 베었죠!! 오래된 나무의 기운 때문이라도 배지 않았습니다.,.,. 마을마다 대표하는 나무 마다 이름있을 정도였습니다. 예전에 드라마에서나 많이 베었죠 ㅋㅋ 지금은 ..

오호^^ 이렇게 운이 좋을수가... [내부링크]

세상이 이런일이,,,,WOW 의사왈 ' 두 사람은 정말 운이 좋았다. 손을 잡고 있어 전류가 두 사람의 몸으로 분산됐다"고 하느데요..ㅎㅎ 반대손 깍지끼는건 안되는건가요....? 네 안된다네요..ㅎ 다른 사람과 분산해서 사는게 요지랍니다.ㅋ 그냥 번개맞을 확률도 어마어마한데 , 커플????????? 번개 맞을 확률 + 커플이 될 확률 + 커플끼리 같이 번개맞을 확률 = 그냥 솔로로 로또나 맞지 뭘..ㅎㅎ 와 번개까지 솔로 차별하네. 이거 서러워서 모솔 살겠나..ㅜㅜ 솔로는 쓸데 없이 밖에 나다니질 않아서 번개 맞을 확률도 적은거 모르시나요? 개꿀임 ㅋ (자폭) 저건 운이 좋은것이고, 운이 나쁘면 반대로 둘 다 천국행일수도 있음.. 하지만 번개를 맞을 확률은 극히 낮으므로 안심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

어떻게 coffee 맛을?? [내부링크]

생두의 성질에 따라 볶음도도 달라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산미가 좋은 생두는 중간이하로 볶고, 산미보다는 다크초코렛에 가까운 묵직한 맛이 어울리는 생두는 상대적으로 강하게 볶는다라고 알고 있네요.. 또한, 드립커피인 경우 물의 온도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약하게 볶은 원두는 높은 온도에서 추출하여 지나친 산미를 방지하고, 반대로 강하게 볶은 원두는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추출하여 지나친 쓴맛을 방지한다고 하더군요. 블렌딩에서 구수한 맛이 많이 나면 로부스타가 섞였을 가능성이 큽니다. 잘볶은 로부스타 원두를 직접 씹어보면 조리퐁맛이 나요^^ 콜롬비아 생두들은 대체적으로 구수한 맛이 많이 납니다. 대표적으로 수프리모가 있고 모틸론 같은 경우엔 상당히 달기도 하구요.. 로스팅포인트에 따라 구수한 맛이 날수도 있..

한강 다리들...ㅠ [내부링크]

성수대교 고등학생때 통학길이 강남->강북이었는데,, 반 친구들중에 성수대교 지나서 오는 애들도 좀 있었죠. 어느 날 애들이 큰일났다 이러면서 뉴스를 트는데 그게 성수대교 추락사고더군요. 그 당시는 핸드폰, 삐삐도 없던 시절이라 학교 전화가 불통이 될 정도로 학부모들 문의가 왔었습니다. 3호선 옥수역에서 지하철을 타면 멀찍이 성수대교 붕괴현장이 보였던지라 지나다니면서 안타까웠던 기억이 나네요. 한남대교 그리고 한남대교는 조금 오해가 생길 수 있는게, 없던 다리를 새로 만든게 아니라 보수+확장을 했을 겁니다. 올림픽대교와. 잠실대교 사이에 잠실철교가 빠져있는것같네요!! 청담대교 청담대교 사진 밑에 [국내 최초 철도+도로 복합 교량] 설명이 있는데 이게 왠지 잠실철교 이야기같아서요. 잠실철교가 철로 옆에 1차..

father and son~ [내부링크]

아버지와 아들의 대화!!!라는데요~~ 너무 어려운 문제를 내는 아들인데요.ㅋㅋㅋㅋ 음... 어렵군.. 어려워.. 슬리데린!!! 엄마는 아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고, 아빠는 그냥 아는대로 설명한 느낌인데... 아..빠 : 돈으로 굴러가^^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지? 자동차 안에 있는 기계가 푹팍푹팍 눌러서 불꽃을 내면 그 힘으로 바퀴를 돌려주는거야~ 이렇게 하면 아빠가 낫지않나요?ㅎㅎ 다섯살 어린아이는 조수석에 앉히지 않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사고 발생시 조수석은 에어백 오작동/미작동, 유리파편에 의한 부상, 차량밖으로 튀어나갈 위험이 상대적으로 크기때문에 어린아이는 뒷자석에 앉히는것을 권장합니다.ㅎㅎ 열에너지 맞아요. 연소를 통해 분자의 운동 에너지가 올라가고 이로 인해서 피스톤이 팽창하는 ..

당신의 주?량이 약하다면~~ [내부링크]

술?..酒量이 약하다면..ㅎㅎ 그냥 분위기를 맞추고 싶은거지 꼭 술을 많이 마셔야할 필요가 없는 자리라면요.. 색상 있는 컵 같은거나,, 아님 글라스잔에 둥글레차나 색이 좀 진한 차같은거 1/3 정도 채워놓고요^^ 술마시고 차마시는 척 하면서 그안에 뱉으면 됩니다.ㅎㅎ 혹시 나중에 햇갈리면 큰일나요~~~ 내가 뱉었던 수~울을 다시 먹을 수 있거든요..헤헤헤 그렇다면 어느정도 잔에 알코올이 차면 그냥 버리던가 컵 바꿔달라 하면 됩니다. 그리고요,,ㅋㅋ 당연한거지만 먹기 전에 먹어서 덜 취하게 해주는 여명 808 같은 거 숙.취.해.소.제.를 미리 먹어 두는 것도 효과적이구요. 영업만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은 크림~~~파스타를 미리 먹고 약속장소로 나간답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되 수ㄹ조금만 마시는 방법도..

아주 멀고 먼 cosmos..사진을 어떻게 찍나? [내부링크]

엄청나게 먼 우주를 실시간으로 관측할 수 없습니다. 우주에서 엄청나게 먼곳에 별이 있어요. 그러면 그 별에서 출발한 빛은 지구까지 오는데 엄청나게 오랜 시간이 걸렸겠죠? 그래서 지구에서 관측한 그 별은 엄청나게 오랜 시간동안 지구를 향해 달려온 빛...ㅎ 즉, 과거의 우주라는거죠!! 쉽게 말해서 1광년 떨어진 별의 모습을 관찰 하는것은 우리가 1년 전 그 별의 모습을 보는거에요. 별까지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은 연주시차나 적색편이 등을 이용해서 관측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정확하지 않아요. 다음으로 현재 관측 가능한 우주의 크기는 137억광년 떨어진 우주까지 관측이 가능하고 이걸 관측 가능한 우주라고 부릅니다. 과학자들이요..천체 과.학.자. 더 먼곳은 관측할 방법도 없고 존재한다고 단언할 수도 없어요...

반드시 끊어야 한다는것.. [내부링크]

담배(식물)란 1492년 콜롬부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처음발견했을때 아프리카 원주민이 피우던 풀이라고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응?? 아프리카???? ㅋㅋㅋ 아 메 리카 .ㅋㅋㅋㅋㅋ ㅠ_ㅠ 그리고 원주민 보단 인디언..... 100년전 한국인 수명 20세 근처인것 사실입니다. 그나마 반올림해서 24세였어요. 그리고 신고된 사망으로 통계낸거 저 정도였으니.. 사산하거나 출생후 엄라 못산 불쌍한 아기들마저 넣어 게산한다면 수치는 더 떨어지겠죠. 뭐..별의 별 좋은 거 다 찾아드시고 어의들의 극진한 진찰을 받았을 조선시대 왕들의 평균 수명 조차도 46세(소숫점 단위는 잊어버렸네요 ^^)인가 그럴거에요. 그나마 이건 왕들 통계죠. 왕자 공주들 수명은 더 형편 없죠. 그러니 일반 서민들은 어떻겠어요? 아!! 금연..

자취할때,,ㅠㅠ [내부링크]

아주 엣날입니다. 자취할때가 생각이 납니다. 흠~~ 집에 먹을것이 전혀 없더라구요. 구ㅡ래서 아무런 생각없이 컵라면으로 연명?을 할 때가 있었죠. 하지만,, 3일정도 지나니깐요..ㅠㅠ 라면도 다 떨어졌어요. 세상이 그렇게 어둡게 보이고,, 이 세상은 그닥 살만한 곳이 못된다는 생각에 잠시 빠져들었지만,,,, 하늘을 보니 해지는 노을이 왜 그렇게 아름답던지..ㅎ 사람이 느끼는 아름다움에는 어떤 희망이나 에너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은 아름다움을 느낄까요??? 음,,, 솔까 제대로 설명하기도 힘든 부분입니다. 사람의 뇌라는게 무지 복잡해서 생물학적으로도 거의 100%에 가깝게는 밝혀내기도 어렵잖아요. 어떤 사람은 해지는 노을을 보면서 저처럼 아름답다고 느끼겠지만요. 또 다른이는 죽.음까지 생각..

허참,,,,bike 어떤걸 해야??? [내부링크]

거의 10년 정도된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데요,, 이번참에 큰 맘먹고 새로 하나 구.입하려고 보니깐,, 가격대가 헐~~~ 완전히 장난아니게 비싸네요..ㅠㅠ 에어샥하고,, 스프링샥하고 보는데요. 에어?는 머 고급진스탈이고,,ㅎㅎ 스프링은 뭐 싸구려틱하다는 말들이 있어서,,,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인데요.ㅅㅅ 그게 알고보니 닭이 먼저인지,,달걀이 먼저인지,,그런 정도 차이라는데,, 원래 고급라인에 속한 모델들이 싱글 또는 듀얼식으로 에어샥을 사용해서 출시되어 이런 오해가 생기긴 했나봅니다. 그래도,,가격이 넘~ 비.싸.요. 원래 스프링샥,,,코일샥이 느낌이 더 좋습니다. 머,,저도 10년간 그리 타고 다녔으니까요..ㅎㅎㅎㅎ 느낌이 아주~~~ 풍부?? ㅎㅎ 하다는것...재질도 티타늄으로 된거 넣으면 완전 짱!!!..

디카로 붉은 파장을 볼 수 있을까?? [내부링크]

적.외.선 카메라는 파장에 따라서 달리 보여집니다. 일반적으로 빨간색 파.장? 700nm 나노메타의 경우에는 필터로 대체가 가능한데,, 더 긴 파장인 경우에는 카메라의 픽셀이 열화상 카~메라와 비슷하게 만들기도 하지요..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 사용시 전기는 당연히 필요하답니다. 하지만 전기가 필요없는 구형 카.메.라인 경우는???? 적*외*선 필름이라는게 있습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구형 필름 카메라에서도 적외선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기타 가시광선 이외의 영역을 촬영을 하기위해서는 굳이 전기를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디지털카.메라이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인경우에는 전기가 필수지요.. 만약에 전기를 사용하는게 가능하다면요.. 적~외선 필름으로 찍히지 않는 더 크고 넓은..

철학이 무엇인지??? [내부링크]

내가 인생에서 얻고 싶은게 어떤걸까?? 내가 추구하는 바가 어떤건지를 알아야 찾을 수 있겠죠~~ 철(哲 생각하다) 학(學 형식을 갖추다)은 오로지 나를 위한 것 아닌가요? 내 자신이 얼만큼 행복하고 얼마나 잘 살아가는지,, 그리고 무엇때문에 내가 살아가는지,,등등 ㅎㅎ 그 목적인 나로부터 시작하여 우주까지의 思考를 통찰하여 나의 삶에 조금 더 발전을 이루는 것이라 생각해요..^^* 알면 알수록,, 지식이란게 쌓이면 쌓일수록 나는 더욱 더 부족함을 느끼고,,,ㅜㅜ 그 부족한 부분을 더 채우려고 나로부터 채우기도 하고,, 남에게서 채움을 받기도 하고,,힝~~~ 지식을 이용하여 지혜롭게 내가 잘 살아간다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나를 강인하게 트래이닝시키고 내 주변을 잘 돌봐야하는 것이죠^^& 나 자신이 없다면..

진짜 위험하네요!! [내부링크]

야구공에 맞으면 정말 아프더라구요..ㅠㅠ 어릴적에 학교에 고교 야구팀이 있어서 동기녀석한테,,,커브 보여달라고 ㅋ치다가 턱에 맞고 나서는 이제는 캐치볼이 너무 무섭더라구요,,힝~~ 그만큼 위력이 쎄고 아픈 흉기에 가깝운 겁니다... 한번은 야.구.부에서 서로 공받기를 하다가 설렁설렁 던지는데, 실수로 못받아서 한명의 이빨이 완~전 깨졋더라구요.. 3개월간 캐치볼 금지 당했답니다.ㅜ 사회인 구단도 많아졋어요. 사회인 baseball하는 사람보니깐 파울볼에 마구 달려드는 사람들 보면 선수들이 깜짝깜짝 놀란답니다. 그리고요,,, 볼의 재질은요.. 테니스볼같이 물렁한 재질이 절대 아니랍니다.ㅛㅛ 한번은 친구가 롱캐치하다가 실수로 광대뼈 아래에 맞았거든요. 진짜,,헉!! 하고 바로 쓰러지더군요. 권투선수들 제대로..

인생에서 중요한것은 무엇? [내부링크]

지식은 나를 자유롭게 하는 힘이 있어요~~~ 경제적 자~유!!우리들이 원하는 가장 큰 자유(freedom)가 바로 경제적 자.유(liberty) 아닐런지요? 경제적으로 부담을 떨쳐버리면 우리가 원하고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지적능력 inteligence~~ 부모님도 아주 소중하지요. 자식들인 우리들을 무한한 애정으로 받아주고 계십니다. 부모님에게서 태어나고 부모님의 애정과 헌신으로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힘이 샹겼지요. 身體髮附受之父母!!! 우리의 몸은 부모로부터 물려받았답니다. 효경의 첫글에 나오는 문장인데요.... 부모님께 효도합시다!!!!!!! 그 외에도 나를 기억해주고 생각해주는 사람들도 중요합니다. 친구...親久 오랫동안 친한 관계,,인 사람을 말하지요. 친구도 우리삶의 가장 필..

도대체,,몸값이라는게,, [내부링크]

야구선수들 보면,,이해가 안갈때가 있더라구요..ㅎ 물~론, 거품인선.수도 있겠고 아닌사람도 잇겠지만요,ㄹㄹ 하지만,,,연봉이나 이런것들은 머,,구단주 마음아니겟어요??? 우리나라 선수들 연봉이 일본 pro들 비스무리하게 올랐다는 말들이 있더군요,,ㅎㅎㅎ 물과 몇년전만해도 프로 player 평균이 3~4천만원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요.. 참으로 모르겠네요, 일본은 1군들 평균이 3천만엔??..호,,,정말 놀라워요 우리나라 1군 평균하고 따지면 솔직히 엄청난 차이가 나는것 아닌가요?? 작년 우리나라 1위는 김태균,,15억원이랍니다. 2위가 윤석민,,,,12억5천만원,,대단하네요!!! 3위가 장호준...10억원~~ 허지만 일본 1위는 아베 신노스케 6억엔,,,우리나라보다 4배가 많군요^^ 솔직히 평균보다는 잘하..

남성골프화 어떤게 좋을지... [내부링크]

남성골프화를 선택해야 하거든요.. 쪼금 알아보니깐요,, 바닥에 소재가,,밑창에 딱딱한 소재로 만들어진 것은 평지에서 미끄럼 방지가 어렵다는데요. 어떤걸로 해야 할지 걱정이 앞서네요..ㅜㅜ 평평한 보도블럭이나 복도, 일반 사무실 통로 등 머,,이런곳에서는 전혀 미끄럼 방지가 되질 않을 것 같아요. 바닥이 너무 딱딱한걸로 만들어지면요,, 운동화(運動靴) 같은 스타일도 있다고 하는데요. 아디** 나** 브랜드에서 본것 같은에요,,ㅎㅎ 밑창에 징같은걸 빼고 다니면 처음에 정말 미끄럽고 몇번이나 넘어질뻔~~ 그러니 아주아주 위험한것 같아요. 괜히 골프화(golf shoes) 신고 돌아다니다가,,넘어지면,,아이쿠ㅛㅛ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미끄럽고 그렇지만 바닥이 어느정도 닳고 나면 제법 신을만 하다고..

팔굽혀펴기 잘하는 법? 날씨가 영,,ㄹㄹ [내부링크]

팔굽혀펴기 잘하는 방법 없을까? 요즘 20대들은 체격에 비해 체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다네요. 그래서 오늘은 기초체력 단력중에 가장~~~~~ 중요한 팔굽혀펴기 잘하는법으로,,ㅎㅎ 팔굽혀펴기 가장 잘하는 법은 1. 매일매일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면서 점차 갯수를 늘려갑니다.^^* 2. 제대로된 자세를 취하면서 합니다. 3. 팔굽혀펴기를 천천히 하면서 근력을 최대한 펌핑해줍니다. 보통은 팔굽혀펴기 할때 1분에 50개 이상을 하력고 무지 빨리 하지요. 1분에 10개 정도만 한다는 생각으로~~ 내려가는 속도와 올라오는 속도를 완전 천천히 하면서 하다보면 뼈속까지 근역이 붙고 며칠 후에는 단시간에 많은 갯수를 할 수 있답니다. 한번 해보세요~~~~ 보통 잘 못하는 사람들은 이유가 있죠... 근력이 부족하거..

타임머신이 있다면 어떨까요? [내부링크]

공상과학영화나 SF영화, 만화영화에 자주 등장하는게 무엇일까요? ㅎㅎ 바로 타임머신이라는거 알고 계셨죠? 얼마전부터 무지 궁금했던게 있는데요. 도라에몽 만화영화 같은거 보면요 도라에몽이 타임머신을 타고 자기 마음대로 시간여행을 하잖아요. 그래서 궁금한게,, 만약 내가 과거로 간다면 변함이 없는 내자신이 있을거잖아요. 여기서 문제가 과거의 나도 있고 현재의 나도 있는데 과연 그 둘이서 만날수 있는가? 라는 의문이 마구마구 들어서요. 과거의 나를 만난다면 현재의 나는 존재하지 않는거 아닌가 하구요..^^ 또 여기저기서 그냥 막 들은건데요. 누가 타임머신을 만들어 냈다고 치면요..ㅋㅋ 타임머신이라는 기계는 항상 날아다니는 비행물체 같아야 한다고 들었어요. 왜냐면 만약에 땅에서 작동시키는 타임머신이라고 치면 미..

졸음운전 하지 맙시다! 특히 고속도로에서요~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앞차가 차선 완전 dog무시! 100키로 고속도로에서 대충 40~50키로 정도로 달리는 차들 본적 있으시죠? 아마도 이런 경우를 상당히 자주, 많이 목격하는것 같은데요,, 옛날에 저자신도 모르게 졸음운전을 한적이 있는데 뒷차가 빵빵해줘서 깜짝 놀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적이 있거든요. 내심 진짜 고마운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여튼 고속도로에서 앞차가 분명 졸음운전 하는것 같아 보여 순각적으로 RPM을 올려서 쓩~하고 지나쳐버렸죠.ㅎㅎ 본격적인 일은 다음부터,,,ㅡㅡ 어느순간 주위의 단풍구경을 하면서 안전운전하면서 고속도로를 한참 가는데 낯익은 차량 1대가 옆에 부치더니 창문을 내리고 이상한 dog욕을 섞으면서 머라 하는데, 참내 어이가 없어서 갑자기 부아가 치밀어 오르..

조금쓸모없지만 왜?? 김여사일까? [내부링크]

우리나라 성씨중에 김씨가 가장 많아요. 김(金)씨~ 김씨 뒤를 이어서 이, 박, 최 등이 많은 성씨들입니다. 아마도 통계를 봤던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 사람의 20% 정도가 김씨를 이름으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운전중에 보통 운전을 잘 못하는 여자들,,특히 아줌마들이 있지요. 아마도 제 추측으론 제법 될겁니다. 운전 제대로 못하고 다른차들 진로 방해하고 도로에서 이상한 상황을 만들어 내는 여자 운전자들 보면요. 대개,,흔히 말하는거 있잖아요~ '김여사'가 차 끌고 나왔다고 비아냥 거리기도 하죠. 이 김여사라는 표현이 운전을 잘 못하는 여성 운전자를 통칭하는 명사처럼 되었는데요.ㅎ 그런데요.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이 아니라 정말 궁금해서 그런데요.. 왜 하필 김여사라고 할까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야구선수 임창용 얘기^^ [내부링크]

우리가 좋아하는 야구선수 임창용~ 임창용 선수가 야구를 시작한 계기가 있다고 해서,,ㅎㅎ 근데 쫌 웃겨요~ 친구가 임창용 야구선수,,아니 학생때 임창용 친구가 도시락에 침을 뱃고 도망을 갔답니다~ 어릴때 초등학교에서는 포크처럼 생긴 숟가락이 있었는데요,, 그 숟가락을 친구한테 던져서 머리에 팍!! 꽂혔다네요~ 그당시 학교 야구부에 인원이 부족해서 교무실로 끌려간 임창용에게 선생님이 왈曰 부모님을 학굥에 데려 오던지 아니면,,,,?? 야구부에 들어오던지 둘중 하나 선택하라고 했답니다. 그 당시는 학교에 부모님 모시고 오는거 무지 싫은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어쩔수 없이 야구부에 들어갔고 지금은 우리나라,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훌륭한 야구선수가 되엇답니다.ㅎㅎ 역시 사람 인생은 아무도 몰라요~ 야구선수 ..

김연아 없는 여자싱글 피겨 스케이트를 이끌사람은? [내부링크]

과거 참으로 흥분되는 경기였습니다. 김연아 선수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여자싱글 피겨 스케이트 여제! 사실 여자싱글 피겨 스케이트는 잘 몰라요. 하지만 비교가 불가능한 수준이라는 것은 아마추어인 제가 봐도 쉽게 알수 있어요. 과거 2005년 부터 2013년까지의 김연아의 대회 영상을 보니 2007년 정도 부터 남들과는 확연한 차이를 두고 확~ 치고 나가는것 같았지요. 간혹 보면 점프 같은거, 부분적으로 특출난 선수들은 잇는것 같지만요. 단순히 한두가지 포인트외에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완성도라고 해야할까요? 점프가 중요하지만 김연아가 대회에 출전할 때는 점프만 중요한게 아니라는 것을 정확하게 전달해주는거였지요. 모든 프로그램의 처음부터 끝까지, 하물며 관객들의 호응까지도 하나의 작품으로 녹여내는 김연아,,대단합..

야구선수로 호날두와 같은 급은? [내부링크]

우리가 좋아하는 축구선수중에 가장 유명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현역선수 중에서는 호날두와 메시를 꼽을 수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야구선수중에 호날두와 같은 급의 선수는 누구일까요? 참으로 고민되는 순간입니다.^^ 호날두는 축구선수로서 최전방 공격수를 맡고 있지요. 그렇다면 야구선수로 따지자면 4번타자를 말해야 맞지 않을까요? 해와파나 외국선수들을 빼고 순수혈통인 우리나라 야구선수들만 따지고 들면 박병호 선수? 김태균 선수? 이대호 선수? 정도 되지 않을까요~ 외국인 용병 야구선수로 다지자면 테임즈 정도? 겠지요. 외국에는 데릭지터! 참고로 한국혈통을 가진 일본 야구선수들을 찾아보니 아주 유명한 사람들이 대거 있더라구요. 전설의 야구선수 카네다 마사이치(김정일)는 950년~1960년대에 일본야구를 평정한 좌완..

태권도 품새 응용? 실전에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대한남아라면 군대에서 맨날 하는게 먼줄 아세요? 사격? 맞습니다. 조깅,,,아니 구보라고 하지요. 그리고? 태권도 연습.,,ㅎㅎ 태권도는 대한민국 남자라면 거의 다 할줄 아는 무술? 아마도 스포츠에 가깝겠네요. 태권도 4단을 해도 품새를 실생활에 응용하기 어려운게 태권도라는데,,, 도대체 어떻게 쓰라는건지,,, 요즘 킥복싱이나 무에타이는 실전 무술이라해서 인기도 좋던데. 태권도장은 가봐야 초딩이나 유치원생들 학원정도 같아 보이던데요. 태권도 3단, 4단해도 발차기나 좀 하는척하고 품새는 그냥 외워서 따라만 하는 것 같았는데,, 태권도 품새가 실전에 어떻게 쓰일지 걱정이었거든요. 하지만 이걸보고 완전 놀람!!! 이소룡이 창시했다던 뭐였죠? 절권도? ㅎㅎ 태권도 품새가 실전에서는 완전 절권도 보다 낫습니다...

사랑과 우정사이에 고민은 그만하세요~ [내부링크]

사랑이 저만치 가네~~~~ 쓸쓸한 가을이기보다는 향긋한 가을향이 물씬 풍기는 시절입니다. 이럴때 사랑하는 사람과 더욱 뜻깊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얼마전에 네/이/버 블로그씨 질문이 사랑과 우정 사이에 고민을 하는 상황이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친구의 연인, 남자든 여자든 을 사랑하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는 질문이었는데요. 사랑보다는 우정을 선택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이유는 요즘 우리 세대가 그러하듯이 쉽게 결혼하고 쉽게 이혼하는 경향이 다소 많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남자, 여자가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질 수 있다는 것인데요. 우선은 자기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세야 합니다. 만약 진정성에 약간의 의구심이 든다면 그것은 진정한 사랑보다는 일시적인 바람~..

스카이에프 플러스 해충퇴치기 설치할까요? [내부링크]

벌레잡는 해충퇴치기 스카이에프 플러스 설치후 평가랍니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전중에 있습니다. 블로그 작업을 하다보면 사무실에 벌레들이 돌아다니면 영~ 작업하기도 힘들고 벌레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어서 짜증도 나곤 합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웹마스타 도구가,,,, 머리가 아파오네요. 네이버 웹마스타 도구가 영~ 시원치 않아요. 수집상태가 알수없슴으로 나오니깐요,,, 수집상태가 원활로 떠야하는데,, 어떻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머가 이렇게 어려워서야,, 티스토리 블로그로 갈아타고 네이버 노출 좀 시킬려고 했더니 뭐가 뜻대로 잘 되지 않아서 속이 상하네요,,,ㅠ 웹마스타도구의 rss까지 연동했는데 며칠이 지나야 되는건지 도통 어렵네요. 날씨가 너무 화창하고 좋은 시기입니다. 하루 빨리 네이버 ..

한글날 황금연휴가 시작되네요~ [내부링크]

내일이 한글날입니다. 그리고 황금연휴가 시작하는데요.. 가족들과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겠죠~ 아,,이렇게 날이 좋은데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네요^^ 사실 오늘 속초, 강릉쪽 펜션을 알아보니 황금연휴라 그런지 빈방이 전혀 없다네요... 완전 꿀같은 황금연휴를 집에서 가만히 있을 수는 없고 어디론가 놀러가거나 나들이가서 아이들과 재밌게 놀면 좋을텐데요.. 어쨋든 이번 한글날부터 황금연휴를 제대로 즐길 방법을 찾아야겠어요. 한글날은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제하면서 우리의 글자, 언어인 한글이 탄생했지요. 사실 한글날은 어찌보면 세종대왕을 기념하는 날이 아닌가 싶네요. 정말로 존경스러운 분입니다. 솔직이 조선시대는 왕들은 별로 좋아라 하지 않지만요..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라는 책이 있습니다...

價螺茶라 마바史 아자遮카 오늘 무엇을 하지요? [내부링크]

가나蘿다 瑪바사 아姿카차 우라下기 다라보記로 하노라閔 공笙하數 미라노카 다螺미놀喇 한團종 호놀 루裸 간米논이 오늘날씨는 시원하고 낮에는 너무 덥고 내일은 무엇을 할지 고믽중에 있네요. 티스토리를 하면서 조금 재미난 일이 생기면 좋겠네요. 이런 아이디를 변경했더니 아직도 네이버에 노출이 되지 않고 잇어요. 오늘같은 날에는 친구를 만나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겠지만요. 내일은 아침부터 바삐 움직여야 하는데 몸만 바쁘고 마음도 바쁘고 매일매일 이렇게 바쁘게 움직이다 보면 좋은날이 있을까요? 어제는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았는데요. 큰 문제가 없이 통과되어서 기분이 조금 좋았답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미팅을 하다보니 벌써 밤이 되었지만요. 내일도 아침부터 중요한 미팅이 있구요. 모레부터는 또..

가을휴가 가고 싶은데, 방법 없나요? [내부링크]

오늘 날씨 참 좋네요~ 점심식사를 하고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니 가을느낌이 물씬 풍겨납니다. 추석이 지난주였지만 아직도 놀고 싶은 마음은~~ 높고 푸른하늘과 알록한 단풍이 어우러진 가을입니다. 가을은 말이 살찐다고 해서 무턱대고 과식을 하면 않되요~ ㅎㅎ 특히 과음은 더욱 조심해야 할걸요~ 설악산, 오대산 등 단풍 나들이 가는 사람들도 정말 많겠네요. 빨리 가을휴가 떠나고 싶은데... 어제 약간의 술을 마셨더니 아직도 정신집중이 더뎌지네요.. 매일 매일은 같은 일상같고 다람쥐 쳇바퀴돌듯하지만 그래도 매일의 의미를 어디에 두어야할지요~ 가을휴가 가면 최고~ 티스토리 블로그 참 좋아요. 이유는요? 그냥!! 점심을 먹고 나니 오늘 저녁은 누구를 만나고 어떤 음식을 먹을까 궁리중이네요. 역시 저녁은 맛나고 푸짐..

구시렁구시렁 되었더니 네이버 검색에 걸렸네 [내부링크]

최적화가 잘 안된다고 이곳에서 꼭 구시렁구시렁 대어서는 아니겠지만, 그러고나서 확인해보니 바로 네이버 검색에 짜잔하고 걸려있네. 감격의 순간이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는다. 이번주는 이 정도로 마치고, 다음주부터는 방문자 늘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겠다. 최소 평균 1,000~2,000은 만들어놓고 토스할까 싶은데, 무린가?

마른 잎 다시 살아나 (sung by 안치환) [내부링크]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늘, 하루종일 생각나는 노래. 안치환의 마른 잎 다시 살아나 서럽다 뉘 말하는가 흐르는 강물을 꿈이라 뉘 말하는가 되살아오는 세월을 가슴에 맺힌 한들이 일어나 하늘을 보네 빛나는 그 눈 속에 순결한 눈물 흐르네 가네 가네 한많은 세월이 가네 마른 잎 다시 살아나 푸르른 하늘을 보네 마른 잎 다시 살아나 이 강산은 푸르러

이쯤 되었으면 블로그 최적화가 될만도 한데 [내부링크]

이쯤 되었는데도 네이버 검색에 걸리지 않으니 이젠 정말 블로그 최적화에 자신이 없어진다. 연이은 실패라니.. 설마 그럴 리는 없으리라 생각하지만 웬지 느낌이 좋지만은 않다. 얼마나 더 해야 이제 감도 오지 않는다. 일상글로도 안된다면...ㅠ.ㅠ 분량이 너무 짧다라는 치명적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이래선 안된다. 금주중에는 어떻게든 좋은 결과를 맛보고 싶다.

잘 마무리하고 다시 일상으로 [내부링크]

오늘로 길고도 길었던 5일간의 연휴는 모두 마무리되고, 내일이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한다. 뭐 아쉽지 않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들었었는데 충분한 재충전의 시간이지 않았나싶다. 이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해서 지루하고 힘든 출퇴근길을 반복해야만 하겠고, 정신없이 업무를 처리해야만 하겠지만, 그래도 가족의 행복을 위해 꿈꾸는 것들에 대한 노력은 게을리하지 않으리라. 누구나, 나름대로, 행복하게 (꼬마비) 바로 지금 행복하자 (공지영)

아직도 이틀이나 남은 휴일 [내부링크]

아직도 이틀이나 남았다. 쉬는 날이. ㅎㅎㅎㅎ 그냥 저냥 기분이 좋다. 이런 맛으로 직장다니는 것이 아니겠는가? 자영업자라면 감히 5일 연속 쉰다는 것은 꿈에서도 상상하지 못할 일. 암튼 남은 이틀 꽉 채워 딸내미들과 스키장에서 신나게, 잼나게 놀면서 보내야지. 2년간의 어려운 시간을 보내느라 그토록 가고 싶었던 스키장에도 못 갔던, 덩달아 집에 있는 일이 많았던, 두 딸내미들아 기둘려라. 아빠가 신나게 놀아줄게.

나이가 든다는 것의 의미와 무게 [내부링크]

더욱 진중하고 차분해져야~!! 지난 주말,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 반성을 많이 해야한다는 의미로 이렇게 끄적이고 있다. 별 것 아닌 일로 욱하고, 흥분하고, 집안 분위기 이상하게 만들고, 자식을 혼내고... 너무 부끄러운 주말, 덕분에 월요일 출근길 집을 나서며 맘이 너무 무거웠다. 다시는 그러지 않겠단 다짐도 이젠 부끄러울 지경. 주말마다 반복되고 있는 이해하기 어려운 나의 행동, 정말로 깊숙히 반성한다. 행복으로 가득해도 부족한 짧디 짧은 주말. 더 이상 미안하고, 찝찝하고, 우울하게 보내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가 무엇이 되었든간에 다시 반복된다면 나를 용서하지 않으리.

의미가 조금 퇴색하긴 했지만 약속은 약속 [내부링크]

의미가 조금 퇴색하긴 했지만 약속은 지켜야! 시기상 조금 틀어지긴 했다. 2월말까지 최적화 완료하여 3월초에 넘겨줘도 사실상 이 블로그의 확용은 여름이 되어야 본격화되기에 조금 일찍 시작하지 않았나 싶다. 할 일도 많고, 연휴도 있고, 이래저래 바쁜 가운데 손가락이 불이 나게 이렇게 두드려대고 있는 것은 그래도 약속은 약속이기에 반드시 지켜야기 때문이다. 활용의 시기, 방법까지는 내가 판단할 영역도 아니고 이젠 그럴 필요도 없다. 그저 나는 정해진 기간내에 약속을 지켜 넘겨주기만 하면 되는 것.

연휴의 끝? 이어짐? [내부링크]

아마도 많은 수의 사람들의 연휴는 오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22일 일요일까지 이어지겠지. 나 역시도 그리될 확률이 높긴 하지만 이글을 작성하고 있는 2월 12일 현재까진 알 수 없다. 이번주 토요일에 근무하기로 최종 결정이 나면 오늘이 연휴의 끝이 아닐 것이고, 그렇지 않고 원래대로 14일 토요일에 쉬게 되면 아쉽지만 오늘까지만 쉬고 내일 출근을 해야 되겠지. 뭐 아무래도 좋다. 2년간 이어지고 있는 나의 긍정 에너지가 이런 작은 일로 방향이 바뀔리는 없으니깐. 무조건 행복, 바로 오늘 행복하게 살자.

새해 복 많이 받자, 우리 모두~~ [내부링크]

2015년 새해 복 많이 받고 건강하자. 나, 너 그리고 우리 모두 2014년에 있었던 너무나 큰 아픔이 아직 잊혀지지 못했다. 잊기를 강요하고 있지만 결코 잊을 수 없다. 아무도 원하지 않았던 그들의 부재, 새해가 밝는다고 나아질 것 없겠지만 결코 잊고 살지 않겠음을 다짐해본다.

20분이나 앞당겨 출발했건만 [내부링크]

예상하지 못한, 지독히도 막히는 강변북로 앞에선 아무 소용 없는듯. 결국 오늘도 10분 지각해버렸다. 정말 진지하게 3월부터는 당산동에서 주3일 정도는 출퇴근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왕복 4시간이 걸림으로 인하 체력적인 방전, 운동할 시간이 없어 건강을 갉아먹기도 하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재충전/재투자의 시간이 전무하고... 예전에 지겹도록 경험했던 상황과 똑같은듯.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예전처럼 고갈되어 힘들어질 수도 있음을 직시하자. 그렇게 힘들어져 버리면 이젠 다시 기회가 안 올 수도 있음을 깨닫자. 더 좋은 날을 맞이하기 위한 나의 의지와 부함된 선택이 되어야한다. 반드시.

설날 연휴가 시작되었다 [내부링크]

오늘부터 시작된 설 연휴. 자그마치 5일이나 되니 저절로 웃음이 나온다. 자영업이 아닌 회사원들에겐 이런 연휴를 맘 편히 즐기는 낙이 최고의 행복인듯. 왜 안 그러겠는가? 5일을 스트레이트로 집에서 쉰다고해서 이번달 월급이 그만큼 줄어드는 것은 아니기에 설과 추석연휴에 황금자를 붙이는 것이 아닐까? 황금연휴~! 암튼 이번 설연휴가 끝나고나면 개인적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 5km 달리기, 금연 등등 2015년 한 해 동안 목표한 것들을 하나 하나 차곡차곡 빠짐없이, 본격적으로 알차게 챙겨나가기 시작할 것이라 선포한다.

13일의 금요일, 왜 불길한 날이라 하나? [내부링크]

오늘은 13일의 금요일이다. 어려서부터 하도 불길한 날이라고 하기에 유래를 찾아보니 이런 사연이 있었다니. 서양에선 대표적인 '불길한 날'로 꼽히는 13일의 금요일. 예수가 골고다 언덕에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임을 당한 날이 바로 13일의 금요일이었다고 한다. 특히 예수가 죽기 직전 '최후의 만찬'에 참석한 인원이 예수 1명과 제자 12명으로 '13명'이라는 이유때문 더욱 불길한 날로 생각한다고. 서양에서 완벽한 숫자로 인식되는 '12(dozen)'란 숫자에 1을 더한 '13'이 13일의 금요일을 더욱 꺼리게 만들었다는 설도 있다. 한편 과거 영국 해군이 13일의 금요일 미신을 깨보겠다며 불길한 날인 13일의 금요일 날 배를 출항시켰다가 그 배가 실종됐다는 전설까지 전해져 현재에 이르고 있다고한다. 서양에..

교체해서 재추진한다 [내부링크]

사정이 생겼다고하니 주저하지 않고 교체후 다른 사람과 함께 하기로 했다. 뭐 아쉽긴 하지만 별 뾰족한 수는 없지 않은가? 사실 뭐 대단한 인연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밥 한끼 먹은 것 뿐이니. 새로 함께하기로 한 친구는 무리를 해서라도 내일 만났음 싶은데 일정이 도저히 나지 않을 것도 같고... 안됨 이번주 토요일이라도 만나서 어떻게든 함께 갈 수 있도록 다리를 놔야겠다. 시간이 촉박하다. 시간이 돈이다. 무리하지 않는 차원에서 서두르자. 서둘러서 궤도에 진입하자!

하루 세 개는 조금 벅차네 [내부링크]

아무리 아무 말이나 끄적여대는 포스팅이라고는 하지만 내겐 하루 세 개의 글은 벅찬 것 같다. 아니 지금 현 시점에서는. 내가 늘상 강조했던 인풋이 부족했으니 아웃풋이 원활하지 않은 것이니 변명의 여지도 없다. 꽤, 한동안, 지금까지도, 어떤 핑계를 대며 신문을 제외한 무언가를 읽기를 멀리 했었는데... (그 사이에도 계속 꾸역꾸역 끄적였으니 얼마 되지도 않던 샘이 아예 말라버린듯 ㅠ.ㅠ) 이젠 읽을 여유도 되지 않았나 싶다. 정신적으로.

오늘은 발렌타인데이 [내부링크]

오늘은 발렌타인데이 [네이버 지식백과] 그리스도교의 성인 발렌티노(Valentinus, 밸런타인은 영어발음)의 축일. 2월 14일. 3세기 후반에 순교한 같은 이름의 성인(축일도 동일)이 2명이 있으며, 또한 사적불명의 다른 수도사도 있었다고 하는데, 어느 인물에 유래하는지는 확실치 않다. 오늘날에는 영미를 중심으로 연인들이 카드(Valentine card)나 선물을 주고 받는 날로서 알려졌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여성쪽에서 사랑을 밝힐 수 있는 날로서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이 성행하고 있는데 이 습속의 기원은 고대 로마의 풍요기원제 루페르칼리아(Lupercalia)에 있다고도, 이 날부터 새가 교미를 시작한다는 서구의 민간전설에 의거한다고도 한다. 언젠가부터 크리스마스 바로 아래급 정도의 기념일로 부상..

결코 지치지말자 [내부링크]

결코 지치지말자 지치지도 말고, 포기하지도 말고 2월말까지는 짬짬이 시간내서 어떻게든 끄적이자. 키워드 잡고 싶은 맘도 굴뚝같지만, 아직 네이버 검색엔진은 수집하지도 않고 있으니 무리할 필요 없지 않나? 그냥 뚜벅뚜벅, 한 걸음 한 걸음 묵묵히 툭탁툭탁 두드리기. 약간의 잡념이나 고민도 도움이 전혀 되지 않는다. 그냥 멍 때리면서 2월 채워나가다보면 좋은 결과는 당연히 따라오게 마련. 이런 잡소리가 원래 본래의 블로그 본연의 모습 아닐까? 혹시나 하는 걱정 따윈 모두 집어던져버리고 내 스스로 약속한 2월 28일까지만 꽉 채워나가자. (이번 주말과 연휴기간의 포스팅 예약, 잊지말자)

눈이 엄청나게 내리고 있다 [내부링크]

강남구 논현동 현재, 폭설 ing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시간까지 계속 내리고 있는지는 확인 불가능하지만, 30분전까지만 해도 언제 멈출지 기약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고 쌓이고 있다. 멀기만 한 퇴근길의 걱정과 금일 저녁에 약속으로 인해 머리에서 스팀나오겠다. 솔직히 오늘 아닌 다른 날로 옮길 수 있을 정도로 이번주 한가하지도 않고, 오늘 꼭 이야기해야만 하는 사정도 있고, 엄청난 폭설에 당황하고 있을런지도 모를 마눌과 두 공주들의 모습도 눈에 아른아른하고.... 무쟈게 바쁜 월요일,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각 오후 6시가 채 안되었는데 금일의 업무는 모두 완료시켰으니 그나마 이런 고민이라도 하는 짬도 만들어냈고, 귀리의 효능에 대한 13일 포스팅도 이것 쓰고나서 조금 써내려갈 수..

졸업식 그리고 [내부링크]

2월은 졸업식 시즌이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학교라는 이름이 붙은 대부분의 곳의 졸업식이 열리는 달. 나의 소중한 보물들도 이번달에 졸업식을 마치면 한 단계 높은 교육과정으로 편입한다. 유치원생에서 초등학생으로. 초등학생에서 중학생으로. 기쁜 마음과 함께 그만큼의 부담이 없다라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래도 뿌듯하고 대견하고 기쁘다. 수고했어 보물들.

SEO 책 읽어야하는데 [내부링크]

스터디용 SEO 책을 읽어야 하는데 컨디션도 꽝에다가 웬지 읽기 싫어 오늘까지 뭉개고만 있다. 이러다 내일 있을 SEO 스터디까지 다 읽을 수나 있을런지... 내가 먼저 하자고 했다라는 부담감과 공부하는 조직을 만들겠다는 책임감이 아직까지 다 말라버리진 않았기에, SEO와 관련된 잡소리에 가까운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고 바로 읽기 시작해야겠다. 내일은 무려 2개 챕터나 진행되기에 읽을 분량도 지난주보다 많다. SEO 3장의 경우 내용도 중요한데, 집중해서 읽을 수 있을런지... 어떻게든 집중, 집중해서 읽어내려가자. SEO

토요일 근무의 비효율성 [내부링크]

토요일 근무의 비효율성에 대해 아무리 입이 아프게 떠들어봤자 내가 오너가 되지 않는 이상 공허한 외침에 불과하다. 주5일근무가 법적으로 명문화되었다곤 하지만, 토요일 근무를 하는 규모가 작은 회사의 일개미들의 상대적 박탈감만 커지는듯. 격주로 근무하는 나의 경우도 마찬가지. 토요일 근무가 있는 주는 그렇지 않은 주에 비해 시간이 가는 것이 더디게만 느껴진다. 이번주가 바로 그런 경우라 할 수 있지..... ㅠ.ㅠ 당당하게 세상과 맞설 수 있을 정도가 아직 못되었지만 멀지 않은 시점에 그렇게 되리라 다짐하며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최선을 다하자!

잡소리는 이번주까지만 [내부링크]

본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잡소리는 이번주까지만. 다음주부터는 어느 정도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포스팅을 진행할 계획. 2~3주 정도 몸집을 불려나가면서 상황을 보다가 넘기자. 2015년 2월 1주차. 하루 하루 소중하게 생각하며 열심히 살자. 그래야 한다. 그럴 것이다.

슬슬 방문자수 생각해서 써볼까 싶기도 하지만 [내부링크]

꾹 참고 눌러본다. 지난번 최적화 실패를 교훈삼아 누르고 또 누르자. 어떻게든 이거 만들어서 넘기고 나는 해야할 일이 산적해 있으니깐. 지난번에 실패 이유는 지나고보니 대충 짐작이 가는 바가 있긴 하다. 하지만 실패는 실패고 핑계를 댈 필요는 없는 것이고. 암튼 나름의 명예회복을 해야 되기도 하고, 솔직히 자존심도 많이 상한 것도 사실. 반드시 최적화 시켜서 토스하자. 개발자 때문에 아주 골치가 아프다. 물 건너간 것 아닌가 싶기도 하고. 벌써 2월인데 마음만 급하다. 상반기중에 가시저인 성과를 반드시 내야하는데... 원하는 것이 있고, 뜻하는 것이 있고, 이뤄내야 할 것이 있다. 이대로 물러날 수는 없다. 뚜벅뚜벅 한 발 한 발 묵묵히 내딛으리라.

어떻게 돌파해나갈 것인가? [내부링크]

정면돌파라는 단어밖에 생각나지 않는 화요일 내가 너무 예민한건가? 아님 소개받은 개발자가 관심이 없는건가? 3~4일이면 된다던 개발 가능성을 1주일 넘게 뭉개고 앉아있다. 정말 짜증 지대로다. 개발에 관련된 전후사정은 모두 이야기했고, 대부분 알아들은 것도 같고,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건만 연락이 오지도 않고 있고, 연락을 받지도 않고 있음. 아는 사람의 소개임에도 이런 거라면 정말 바쁘거나, 그것도 아님 뭐라는 말인가? 최근 그쪽 동네 돌아가는 형국을 잘 알지 못하긴 하지만 이건 정말 너무하다. 너무해. 안되면 안되겠다고 얘기라도 해줘야 금쪽같은 시간을 단축해서 다른 개발자라도 만나볼 것 아닌가? 지갑에 있던 돈이 모두 말라버리니 마음이 조금 급해지는 것도 같고, 웬지 기분이 찝찝하니 더러운데 무슨 사정..

아에이오우아에 이오우 아에오우아 [내부링크]

아에이오우아에 이오우 아에오우아 듣고 싶은 것만 듣고 살 수는 없지만 그래도 웬만하면 듣고 싶지 않은 얘기들이 있다. 젊어서는 그런 얘기들의 종류와 가짓수가 꽤 많았기에, 나이 들어가면 나아질 줄 알았다. 나이의 무게가 어느 정도 되곤 여러 면에서 유해져있고, 그렇게 변했다고 생각하는데도 이것만은 쉽사리 바뀌지 않아서인지, 기대만큼 종류와 가짓수가 줄지를 않았다. 아니 어떤 면에선 늘어난 것도 분명 있는 것 같고. 귀를 막고 살 수는 없는 세상. 귀로 들려오는 안 좋은 소리를 모두 차단하고도 살 수 없는 것은 분명하고. 참고 살아가는 것이 맞는건지, 안들은 것처럼 외면하는 것이 맞는지... 그것도 아니면 어떻게? 그냥 그저 그런 잡소리를 참으로 길게 한 느낌이 드는 오늘의 포스팅, 이상 끝.

주변 소음에 대한 집착 [내부링크]

주변 소음에 대한 집착 언제부터인가 주변에서 들려오는 소음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하기 시작했다. 지하철 옆자리 승객의 통화소리에 짜증나고, 이어폰을 뚫고 나오는 개떡같은 음악소리에 화가 나고, 건너편 좌석의 친구사이의 대화 소리가 크게 들리고, 술 취한 승객의 넋두리가 너무나도 듣기 싫어졌다. 언젠가 좋아했던 적이 있었냐 묻겠지만 요근래 더욱 싫어졌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어찌해야 할런지 알 수도 없어 조금 출퇴근 시간이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버스만 타고 다니고 있다. 파주로 이사오고는. 버스라고 크게 다를 것을 기대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좌석의 편안함으로 인해 좀 더 빨리 잠들고, 거의 대부분 잠들어버려 주위 소음이 들리지 않으니 마음만은 편하다, 요즘. 무서워서 피하냐? 더러워서 피하지!

나이 먹어간다는 것은 [내부링크]

나이 먹어간다는 것이 주는 서글픔만 알고 있었더랬다. 나이의 무게가 무거워지면 기쁨 보단 슬픔이 더 많을 것이라 확신한 적도 있었다. 솔직히 얼마전까지도. 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음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음을 요새 가슴 가득 느끼고 있다. 어느 정도의 여유와 차분함도 생긴 것 같고, 조급함으로 인한 폐해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하게도 되었고, 흥분으로 인한 나쁜 영향을 경계하고 조심하고 있고, 그럴 수도 있음을 인정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개떡같이 돌아가는 세상이 한치도 변하지 않고 있음에 대한 안타까움은 날이 갈수록, 나이를 먹을수록 더해만가고, 이런 면에서는 많이 조급하다. 이런 엿같은 세상이 아닌, 좀 더 아름다운 세상에서 더 오래 살고 싶단 욕심 아닌 욕심은 아직 버리지 못했기에.

컨디션이 영 좋지 못한 오후에 [내부링크]

어제, 오늘 영 몸이 개운하지 못함. 컨디션이 좋지 못해서이기도 하고, 그 원인이 그제 어제 연이은 술자리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추워지고 나서 운동을 하지 못해서란 생각이 더 크다. 추워서 못하겠다라는 변명 말고, 춥지만 그런데 운동하기 위한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고민해봐야 할 듯. 겨울이 가고, 날씨가 풀리고 난 다음, 봄날의 달리기는 달리기고... 지금 현재 어떻게 할 것인가는 별건이다. 되도 않는 변명과 후회하지 말고, 새롭게 새로운 조건으로 달리자. 달리고 나서의 기분좋은 흠뻑젖음에 행복했음을 떠올리며 2월엔 반드시, 기필코!

가로수길이냐? 일산이냐? [내부링크]

병원 대행을 맡고있는 대행사 사장이 연말에 송년회를 못했다고 찾아온단다. 연말에도 사실 내가 바쁘다고 핑계를 대고 만남을 미뤘던터라, 더 이상 미룰 수는 없는 노릇. 원래 이런 자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갑을관계의 갑인건 을이건 그런 모임 자체가 싫고, 굳이 고마움을 표시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우리 조직에서 자체적으로 하지 못하는 것을, 그것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에 맡겼을 뿐인데... 그에 대한 정당한 비용과 비용에 합당한 일만 잘 해내면 그만 아닌가? 우리가 돈을 지불한다고 해서 거래처에게 꼬박꼬박 무언가를 얻어 먹는다는 발상 자체가 너무 후지다. ㅠ.ㅠ 암튼 오늘은 어쩔래야 어쩔 수가 없는 자리. 가볍게 1차만으로 마무리해야지. 서로에게 부담되지 않게. 글구 그쪽 사장이 내가 집이 멀..

3일이나 잊고 살았네 [내부링크]

3일이나 잊어버리고 있었던 블로그 포스팅 ㅠ.ㅠ 정말 까마득하게 잊어버리고 있었다. 근 2년여만에 누려본 토요휴무의 달콤함의 여파인가 싶기도 하고... 주5일 근무를 당연시 여기던 시절엔 상상 조차 하지 못한 너무나 당연한 일이었는데 적응의 동물인 사람이기에 그동안 잊고 살았다, 토요일날 휴무의 짜릿함을. 그로 인해 블로그에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겠다는 굳은 다짐도 부끄러워졌고, 이 공간을 잘 가꿔, 그림을 잘 만들어 2월 설날 전후 지인에게 전달해야 한다는 조바심만 더욱 부채질 ing! 한 번 실패하니 모든 것이 두렵다. 예전엔 그냥 가볍게 찍어내던 것에 불과한 별 것 아닌 일이었음에도 이젠 이곳에 남기는 모든 것이 부담, 부담, 온통 부담이다. 또 실패하면 X망신이다. 짧고 굵게 임팩트있게~~!!! 얼..

마음 먹은대로 [내부링크]

세상 살다보면 마음대로 되지 않는일이 훨씬 많음을 어렵지않게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획 이나 다짐을 아니할수는 없는 노릇. 새해가 아닌 새출발의 선상에서 하는 얘기. 올해만큼은, 아니 올해부터는 마음 먹은대로 살기위해 노력하리라. 입에 발린 얘기가 절대 아니다. 그래야만 하는 이유가 너무나 분명하기에 그럴수밖에 없을 것이라 확신한다. 그래도 변하지 않는 기조, 하루 하루 행복하게 살기. 무엇보다 가족이 최우선. 더불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위해 노력하기.

바쁘다 바뻐 [내부링크]

수요일인데도 바쁘다 바뻐, 정말. 오전만 해도 여유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급작스럽게 튀어나온 새로운 일과 점심에 지방에서 찾아온 친구와의 점심식사가 30분정도 오바하면서 마음이 조급해졌다. 퇴근시간전에 다 마칠 수 있을런지 한숨만 푸욱~~~~~~~~~~ 바쁘면 좋은거다. 그렇게 생각한다, 아니 그렇게 생각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래야만 하는 이유와 목적이 내겐 분명히, 또렷히 존재하기에. 그래도 이번주 토요일은 쉬는 날이기 때문에 부담은 한결 덜하긴하다. 이사 때문에 처음으로 쉬었던 토요일이 훌쩍 지나갔기에 간만에 토요일 쉬는 기분이 어떤지 느껴보고 싶다. 제대로 된 불금도 만끽도 하고.

어제 저녁 거나한 술자리 그리고 씁쓸함 [내부링크]

어제 그리고 오늘 아침까지 그냥 씁쓸했다. 1차 회에다 소주, 2차 가벼운 병맥주, 3차 바에서 보드카 2차까지만 했어야 했다. 그러고 싶었는데 그러지를 못해서 흠냥 조금 짜증. 물론 윗사람의 의향이자 취향이었고, 나에 대한 미안함 내지 배려였기에 겉으로는 절대 티를 내진 못하였지만 나는 얼굴도 잘 모르는 여인네들과의 잠시 잠깐 술자리도 무쟈게 싫어한다. 나이를 한 살 한 살 먹어가면 갈수록 더 그래지는듯. 암튼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이기에, 윗사람이기에 버티고 앉아있었다. 아침에 조금 힘겹기도 했고. 새벽에 집에 들어가자마자 헛개진액을 찾아 마시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사랑스런 마눌이 해준 누룽지를 챙겨먹고, 멀티비타민에 헛개진액을 또 마시고, M7426 버스에서 (나의 상상이긴한데 아마도) 코를 진탕..

주말 사이 눈이 왔지만 월요일 출근길 이상무~~ [내부링크]

어제 저녁 먹고 창밖을 보니 눈이 보슬보슬 내리기 시작, 짧은 시간에 적잖이 쌓일 정도로 많은 양인 내리더군요. 결국 아이들 성화를 못 이기고 재활용 쓰레기를 버리러 함께 내려가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눈싸움도 사알짝. 아파트내 오르막길 비슷한 것이 있는데 이사가기 전부터 눈이 많이 내리면 그곳에서 눈썰매를 타겠다는 딸들의 다짐이 있었기도 했고, 너무 늦은 시간이라 많이 놀아주지 못한 미안함도 있어서 눈길을 뚫고 저 혼자 마트로 직행하였습니다. 다름아닌 딸아이들 눈썰매를 사주려고. 색상과 1인용or2인용 썰매에 대한 선택은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 딸들의 허락(?)이 있은 후에 간신히 이뤄졌고, 내일이 오기만을 기다리며 잠든 딸들. 눈이 많이 내리긴 했지만 주요 도로는 대부분 녹아 있기에 평소와 같은 시간에 출..

일산과 파주사이 [내부링크]

일산에 살다가 파주로 이사.. 흠 아직까진 적응이 잘 되지 않는 것이 사실. 집도 낯설고, 아파트도 낯설고, 도로도, 가게도, 모든게 어색함.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니 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된 문제이니 이 부분은 큰 걱정이 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는 건 솔직히 출퇴근 부담이 상당하다는 것. 차 시간 제대로 딱딱 맞춰서만 다닌다면 전에 비해 20여분 정도 (왕복 40분) 늘어나는 것이지만, 1주일 다녀보니 차 시간을 맞추기가 내맘같지 않다. 특히 퇴근길....ㅠ.ㅠ 언넝 열심히 돈 벌어서 다시 일산으로 복귀해야지.

토요일 단상 [내부링크]

지난주 토요일 이사를 하고 아직 다 마치지 못한 짐정리로 기분이 찜찜한 가운데 출근...ㅠ.ㅠ 집에 가는대로 해야 할 일. 컴퓨터 모니터 케이블 정리, 윈8.1 최적화, SSD 최적화, 클라우드 동기화, 프로그램 설치(오피스, 포토샵, 프리미어, 한글 등), 바탕화면 폴더생성(HDD로 연결), 홈씨어터 연결, 연결선 정리, 컴퓨터와 티비연결 확인, 뽁뽁이 작업, 베란다 짐 정리. 휴.. 오늘내로 다 끝냈음 싶은데 어찌될런지 모르겠다. 암튼 집에 도착하면 점심 간단히 먹고 바로 시작해볼란다. 뭐 하다보면 끝나지 않겠나? 힘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