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ff의 등록된 링크

 wellof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9건입니다.

에어컨 전기료 절약방법 [내부링크]

하루 종일 에어컨을 틀어놔도 오히려 전기 요금을 더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부분을 알지 못하고 전기 요금이 더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컨을 켜기 전에 알아야..

우회전 신호위반 기준 (경찰청 공식자료)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에 다시 논란중인 교차로 우회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월12일 부터 바뀐다고 이제 우회전 하면 '된다' vs ' 안 된다' 말들이 많습니다. 진짜 경찰청 공식자료를 바탕으로 우회전 신호위반 기준을..

코스트코 휴무일 6월 7월 확인하고 출발~ [내부링크]

이번 글은 6월 7월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매장은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 의무휴무일이지만 일부 매장은 다른 날에 쉬는 지점이 있습니다. 또 매장별로 영업시간도 조금 다르..

소시오패스 뜻 내 옆에 인격장애인이 있다 [내부링크]

요즘 드라마를 보면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등 소재로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비슷하지만 다른 것 같기도 하고 뜻이 궁금합니다. 소시오패스 뜻에 대해 알아보고 사이코패스와 차이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란 가상세계 증강현실 [내부링크]

메타버스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습니까? 뉴스나 여러 미디어들을 통해 이미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 meta(메타)+ universe(현실)라는 두 단어를 합쳐서 만든 단어입니다. 메타버스란 현실을 초월한 세..

소천의 뜻 영면 별세 서거 타계 [내부링크]

오늘의 뜻풀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부고 문자를 받을때 "ㅇㅇ께서 소천하셨습니다."라고 표현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소천' 무슨 뜻인지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계셔서 장례에서 사용하는 궁금한말 소천의 뜻(..

6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궁금해요 [내부링크]

벌써 6월에 접으든지도 열흘이나 지났네요 점점 더워지는 6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가 어디 있을까요? 날씨가 더워 지면 더워질수록 많은분들이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시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로나코만 아니었..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쉬운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살면서 법원이나 검찰, 경찰서엔 가지 않고 사는게 좋겠지만, 살다보면 예상치 않게 여러가지 일로 연류되어 법원을 방문하게 되는 상황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지급금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의 경기 침체로 인해 실업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실업급여는 우리가 직장을 다니다 보면 이직이나 개인사정으로 퇴사 결정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실업자 신분으로 전환이 되기 때문..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총정리 [내부링크]

문서작성 업무를 자주하는 분들은 특히 중요한 자리에 사용되는 주요문서라면 더욱 맞춤법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또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해야 하는 취준생은 맞춤법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일일이 모..

토사구팽 뜻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살다보면 다른사람에게 이용당하거나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면 흔히 말하는 "현타"가 오게 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사자성어가 일명 "토사구팽" 兎死狗烹 입니다. 토사구팽 뜻 고사성어 토사구팽..

스테그플레이션 뜻 궁금해요 [내부링크]

요즘 뉴스기사를 보거나 주식을 하는 분들은 쉽게 스테그플레이션을 많이 접해 보았을 것입니다.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고, 부동산이 오르고 해서 인플레이션을 찾아보다가 스테그플레이션까지 공부하게 됐습니다...

빌런 뜻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빌런 뜻,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예전에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도 빌런 뜻이 나왔었는데요. "그 사람 진짜 별로냐?"라는 물음에, "완전 별로다. 질 나쁜 사람이야. 한 마디로 빌런"라고 대답했습니다...

기저질환 뜻 [내부링크]

기저질환 뜻과 종류 최근 전염병 사망자와 백신 관련 나쁜 소식이 있을 때, 항상 같이 나오는 표현이 기저질환입니다. 기저질환자의 경우 일반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해져 질병이 커지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인 것으..

키오스크란 키오스크 뜻 사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패스트 푸드, 상점, 휴게소, 카페, 영화관 및 레스토랑에서 비대면 키오스크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는 많은 매장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키오스크란 무엇인가 알아보고 쉽고 편리하게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

가스라이팅 뜻 내가 피해자?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뜻 가스라이팅 뜻은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람이 스스로를 의심하게 만듦으로써 타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로, 연극에서 사용하던 단어입니다. 서로에게 영향력을 줄 수..

OTT 뜻 플랫폼별 특징 [내부링크]

평소에 OTT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고 OTT가 어떤 말의 줄임말이겠거니 생각했습니다. ‘Online Technical Theatre’ 이런 단어들의 줄임말정도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OTT 뜻을 찾아보니 “Over The Top”(오버 더..

아이러니 뜻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응팔을 역주행 하다보니 16화 제목이 "인생은 아이러니"더라고요. 아이러니라는 말 한 번쯤 들어본 적 있지 않나요? 아이러니가 주는 느낌은 알것도 같은데, 아이러니 뜻을 정확히 몰라 찾아봤습니다. 아이러니..

nerd 너드 뜻 [내부링크]

TV를 시청하다보니 널디(NERDY)라고 광고하는 스트릿 브랜드에서 nerd라는 단어가 나오던데 '너드 뜻'(nerd)이 무엇인지, 너드남 뜻이 무엇인지 찾아봤습니다. 사전적 의미로 너드는 '멍청하고 따분한 사람', ‘얼..

젠더 뜻 바른사용법 [내부링크]

최근에 사회적으로 가장 이슈화 되고 있는 남녀 간의 갈등과 함께 언급되는 단어라고 하면 단연 '젠더'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이슈들을 정확히 바라보기 위해서는 '젠더 뜻'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젠더 뜻..

하이패스 사용내역 미납요금 조회 [내부링크]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 할 때마다 하이패스가 있어서 참 편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어쩌다가 기계가 오작동해서 톨게이트를 그냥 지나친건지 결제가 된건지 애매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하이패..

텐션 뜻 긴장감이 아니에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조어 중에서도 꽤 오래전부터 자주 쓰이고 있는 텐션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조어는 유튜브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생성되고 tv나 각종 매체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전파됩니다. 텐션 뜻..

오마카세 뜻 아시나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오마카세 뜻과 유래 실제 사용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마카세 사전적 의미 오마카세(おまかせ)는 일본어로, 원래 의미는 다른 사람에게 판단이나 처리를 맡긴다는 뜻입니다. '맡기다..

케미 뜻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이번 글은 케미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케미 뜻 알려드겠습니다. 케미는 드라마나 예능 프 로그램에 많이 사용되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케미 뜻을 어렴풋이 알고 있지만, 정확한 의미나 어원에 대..

티키타카 뜻 이런 의미였구나 [내부링크]

예능 프로그램에서 서로 티격태격하는 사람들 보고 '티키타카가 좋다'고 말합니다. 오늘은 기초영어공부 단어인 티키타카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티키타카’가 줄임말 신조어가 아니고 영어였다고요? 예 그렇습니..

MZ세대 뜻 [내부링크]

MZ세대 뜻 ‘밀레니엄 세대’와 ‘제트 세대’를 아울러 이르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1980년부터 2010년까지 출생한 사람으로 정의합니다. 최초의 글로벌 세대이자 인터넷 시대에 성장한 첫 세대로 묘사됩니다...

tmi 뜻 두가지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오늘의 정보는 tmi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사람은 tmi 뜻이 ‘트위터에 미친놈’으로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라디오 DJ가 황정민에게 “TMI는 어떤 뜻인지 알고 있나?"라고 물어보니, 황정민은 멈..

현타 뜻 사용예시 [내부링크]

현타뿐만 아니라 요즘 티비, 유튜브, 포탈 사이트 댓글 등 여러 곳에서 쓰이는 단어를 보면 대충 느낌은 알지만 정확한 의미를 모르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우리가 자주 듣거나 사용하는 말인데 어떻게 생겨났는지..

워라밸 뜻 궁금해요 [내부링크]

요즘 젊은 친구들 직장 구할때 ‘워라벨’ ‘워라밸’ 찾곤 하는데 워라밸 뜻이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워라밸 뜻 워라밸은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work and life balanc..

라떼 뜻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 꼰대의 뜻에 대해 알아 보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라떼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처럼 기성세대들이 모르는 신조가 많은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라떼는 말이야’라는 말 무슨 뜻일..

꼰대의 뜻 어원 궁금해요 [내부링크]

요즘은 남녀노소 '꼰대가 어쩌고저쩌고'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있습니다. 꼰대의 뜻은 말은 늙은이나 선생을 비하하는 은어로 쓰이고 있습니다. 한편, 이 단어는 영국 BBC방송에 의해 해외로도 알려진 바 있습..

루틴 뜻 routine [내부링크]

루틴 뜻?(routine) 사전적 의미로 '정해진 일의 순서, 일과 등’을 말합니다. 다음 한국어사전에 ‘컴퓨터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특정한 일을 실행하기 위한 일련의 명령’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익일의 뜻 명일 글피 작일(시간순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몰에 주문을 하면 ‘당일배송’,'익일출고’라는 문구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익일의 뜻이 일반적으로 내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비슷한 단어들 명일, 금일, 작일, 엊그제, 글피, 사흘 등 정확한..

잼민이 뜻 유래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종종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문화가 너무 빨리 바뀌고 플랫폼 전성기라 신조어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신조어 문화에 익숙해져서, 뜻을 유추할 수 있는 신조어도..

사필귀정 뜻 인과응보 [내부링크]

처음에는 시비(是非) 곡직(曲直)을 가리지 않고, 모든 것이 잘못 되더라도 결국에는 반드시 정리(正理)로 돌아갑니다. 사필귀정 뜻 事 必 歸 正 일 사 반드시 필 돌아갈 귀 바를 정/정월 정 사필귀정(事必歸正)..

점심메뉴 추천 [내부링크]

점심메뉴 순위 오늘은 뭐먹지? 지난 점심메뉴 순위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순위권 이외에 제가 즐겨먹는 점심메뉴 추천 이어가겠습니다. 오늘은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직장인들도 엄마들도 학생들도 남녀노소 누..

점심메뉴 순위 오늘은 뭐먹지? [내부링크]

아침에 출근하면 주요업무보다 적극적으로 머리를 맞대고 하는 중요한 회의가 있는데요. 바로 오늘 점심 메뉴 뭐 먹을지 고민하는겁니다. 매일 먹는 점심. 직장인들은 주변 식당 메뉴가 한정 되어 있어 메뉴 고르..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순서대로해보기 [내부링크]

부동산의 '양도소득세'는 개인이 토지, 건물 등 부동산, 분양권 등의 부동산 권리를 양도함으로써 발생하는 소득을, 과세대상으로 삼아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율에..

2022년 최저임금 시급,주급,월급 계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최저임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년 해가 바뀔때 마다 최저임금이 지속적으로 인상이 되고 있는데요.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2022년 최저임금을 기준이상으로 계산하여 월급을 지..

환율계산기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해외 여행 가려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이 환전인데요. 환율계산기로 계산해보면 환율에 따라 환전되는 금액이 무시못하게 차이가 납니다. 또 요즘 주가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국내 투자자들도 급증했지만 동시..

5월 제철음식 [내부링크]

5월은 점점 더워지고 지쳐서, 입맛이 점점 떨어지는 달입니다. 입맛이 떨어지거나 에너지가 부족할 때 계절별 제철음식을 찾아 먹게 되는데요. 왜냐하면 제철식품은 최적의 환경과 조건에서 자라고 수확된 음식이..

카메라 이동 보조도구 [내부링크]

롤링 샷 롤링 샷은 카메라를 직접 자동차 몸체에 장착하여 촬영하는 방법을 나타냅니다. 자동차는 촬영 될 수 있고 별도의 촬영 차량일 수도 있습니다. 핸드헬드 핸드 헬드는 일반적으로 카메라를 어깨에 감싸고..

이동 샷 종류 [내부링크]

카메라 이동 동기가 가장 간단하고 명확하게 부여된 경우 카메라는 캐릭터 또는 차량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함께 이동합니다. 이 경우 대부분은 카메라가 이동하는 주제와 평행을 이룹니다. 물론 카메라가 뒤에서..

카메라 장착 도구 [내부링크]

카메라 장착 도구 삼각대 삼각대 (Tripod)는 가장 오래된 촬영 장비이며, 현재 모든 종류의 카메라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됩니다. 삼각대의 가장 큰 장점은 어디에서나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빠르게 위..

7가지 기본 조명 장비(8) - 사이크, 스트립, 누크, 브로드 [내부링크]

사이크, 스트립, 누크, 브로드 1. 브로드 조명기 2. 누크Nook 조명기 3. 사이크 4. 스트립strip 조명기 5. 초롱과 공간 조명기 브로드 조명기 브로드 조명기Broad Light는 주름이 전혀없는 실용 조명으로, 단순하..

7가지 기본 조명 장비(7) - 확산조명 [내부링크]

확산 조명 1. 소프트 라이트 2. 스튜디오의 소프트 라이트 3. 촬영용 형광등 4. 촬영용 형광등의 장점 소프트 라이트 소프트 라이트Studio Soft Light는 흰색이 칠해진 조개껍질 모양의 반사판에 하나 이상의 1~1..

7가지 기본 조명 장비(6) - PAR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텅스텐 파 조명기에는 고정식 렌즈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것은 자동차의 전조등과 매우 흡사한 형태다. HMI 파 조명기에는 교 환식 렌즈 세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것으로 빛의 각도를 변화시킬 수 있..

7가지 기본 조명 장비(5) - 텅스텐 프레넬 [내부링크]

프레넬(Fresnel)이란 프랑스의 물리학자 프레넬(Augus 1788~1827)이 고안한 집광 렌즈 방식을 말한다. 그는 빛의 직진과 편광 특성을 수학적으로 설명했고 빛의 파동설을 확립했다. 자신의 이름을 딴 '프레넬 렌즈..

7가지 기본 조명 장비(4) - 탄소아크 [내부링크]

탄소 아크 조명 1. 아크조명의 역사 2. 아크조명의 원리 3. 아크조명의 활용 4. 아크조명의 종류 5. 아크조명의 장점 아크조명의 역사 아크 Ar, 조명은 1801년에 최초로 개발된 고강도의 전기 조명이다, 이 방식..

7가지 기본 조명 장비(1) - Intro [내부링크]

촬영감독과 감독이 조명 장비의 구체적인 작동 원리를 모두 알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사용하는 조명 장비의 성능, 한계점, 활용성에 대해서는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한다. 촬영에 적절하지 않은 조명 장비나 그립..

색 이론 - 색 모형과 색온도CIE [내부링크]

다양한 색 모형과 CIE 앞에서 설명한 먼셀 색 체계 외에도, 색의 종류를 색상 Hue, 채도 Saturation, 밝기 Lightness, 명도 Brightness의 속성으로 분류할 때는 몇 가지 다른 방법 (색 모형)이 사용된다. 그중 필..

색 이론 - 동시 대조와 조건등색 [내부링크]

동시 대조 효과 The Effect of Simultaneous Contrast란 서로 다른 색이 둘러싸고 있거나 맞닿아 있을 때 사람들은 색의 변화를 어떻게 인식하는가에 관한 것이다. 사람이 어느 색을 가장 크게 인식하는 상황은 서..

색 이론 - 색의 상호작용 [내부링크]

따뜻한 색은 진출색이고 차가운 색은 후퇴색이라는 말은 비슷하다고 볼수 있다. 색 인식은 컬러의 상호 작용 특성을 바탕으로 한다 색 혼합 진출색과 후퇴색 색은 공간 인식과 관련된 심리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

색 이론 - 먼셀 이론 [내부링크]

색의 온도 특성과 관련해서, 색온도 Color Temperature 개념은 물리적인 온도에서 파생된 개념이다. 중성적인 물체에 지속해서 열을 가하면, 처음에는 빨갛게 빛나다가 그 색이 점차 주황색으로 변하고 나중에는..

색 이론 - 색의 네가지 속성 [내부링크]

따뜻한 느낌의 색과 차가운 느낌의 색은 반대된다 색의 네가지 기본속성을 알아보자 색상 먼저 색상 Hue에 대해서 살펴보자. 색상은 채도, 명도와 더불어 색의 물리적 속성을 구성하는 요소다. 보통의 사람은 약 1..

색이론 - 가시광선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빛의 특성을 분석할 때는 파동의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전자기파 분석에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규칙을 사용한다. 가시광선 역시 하나의 파동(Wave)이다 파장과 진폭 파동은 다음의 네 가지 특성..

색 이론 [내부링크]

빛을 구성하는 광자(Photon)는 물질의 특성과 빛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지만, 많은 과학자들은, 심지어 아이작 뉴턴(Isaac Newton, 1642~1727)조차도 광자는 색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했다. 빛의..

7가지 기본 조명 장비(3) - 제논 [내부링크]

7가지 기본 조명 장비 - 제논 목차 1. 제논 조명기의 장점 2. 제논 조명기의 종류 3. 제논 사용시 주의사항 4. 제논 조명기의 단점 제논 조명기의 장점 제논xenons 조명기는 안정기를 이용한 가스 방전 아크 방식..

7가지 기본 조명 장비(2) - HMI종류 [내부링크]

HMI 조명의 종류 1. 18K와 12K HMI 2. 6K와 8K HMI 3. 4K와 2.5K HMI 4. 1.2K와 575 HMI 18K와 12K HMI 18K와 12K HMI 조명기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든 종류의 프레넬Fresnel 조명 장비 중에서 가장 강력한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