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ff2의 등록된 링크

 welloff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증여세율 증여세 면제한도액 절세방법 [내부링크]

증여를 받게 되면 타인으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재산이기 때문에 정부는 세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증여를 할 계획이 있거나 증여를 받게 된다면 증여세율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오..

재산세 납부기준일 납부일 절세 방법 [내부링크]

토지나 주택 등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다면 재산세를 내야합니다. 종부세의 경우는 부동산 보유 정도에 따라 세금이 달라지지만 재산세는 부동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야하는 세금이므로 알아두시는..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문정 분양정보 [내부링크]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문정, 문정동 136번지는 송파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정비사업지입니다. 해당 부지는 벌써 본격 착공을 시작한지가 오래전입니다. 2021년 10월에 착공 승인이 떨어져서 그다음 달 11월부터 본격..

2022년 6월 부동산정책 주요설명 [내부링크]

6월 20일에 부동산 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많은 복잡한 내용이 많은데 간단히 지금 소개드리는 내용만 알면 손해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취득세 면제 대상은 주택을 살 때 연소득과 주택가격 제한없이 누구..

계획관리지역이란 쉬운 설명 [내부링크]

토지매물을 볼때 매수인들이 가장 크게 선호하는 용어가 바로 ‘계획관리지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포스팅하면서 자주 사용하게 될 계획관리지역이란 용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토지매매에 관심있..

이자계산기 사용방법 [내부링크]

이자 계산기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융자이자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많은 융자를 받고 있습니다. 집을 사거나 전월세에 들어 가려하거나, 목돈이 필요할 때, 융자를 받..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질문과 답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집값이 요동치는 시기라 매매가격이나 전월세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지요. 앞으로 부동산 정책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당분간은 주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쉬운 설명 [내부링크]

오늘의 유용한 정보는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등기부등본은 부동산에 대한 소유현황,권리관계, 금융권 담보 등의 부동산의 정보를 기재하는 장부..

84m² 몇평 , 33평 아닌가요? [내부링크]

84m² 몇평인가요? 평수계산기로 계산하면 25평이라고 나오는데 제가 알기론 33평정도로 알고 있거든요? 오늘은 부동산을 알아볼 때, 자주 등장하는 면적인 84m² 몇평?, 59m²는 몇평?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평수..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보통 아파트 공시가격의 경우 시세대비 70~80수준인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보험 및 각종 세금의 기준이 되는 공시지가. 이번 포스팅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공시지가란?..

용적률과 건폐율 차이점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는 용적률과 건폐율을 비교해보고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용적률이란 쉬운 설명 건폐율이란? 쉽게 풀어 설명하면 건폐율이란 ‘전체 땅넓이 중 건물 1층이 차지하는지 비율’을 나..

용적률이란 쉬운 설명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건축물대장 무료열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축물대장의 용적률이란 항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적률이란 지식백과사전에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물 연면적의 비율.’..

건축물대장 열람 따라하기 무료 [내부링크]

오늘의 유용한 부동산 정보는 등기부등본,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부동산을 매매 할 때 반드시 같이 확인해야 하는 건축물의 건축물대장 열람 방법과 건축물대장 읽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

1평은 몇 m2 가로세로 몇미터? [내부링크]

오늘은 1평은 몇 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우리가 부동산 정보를 볼 때, 이전에는 평형이라는 단위를 많이 썼지만, 법이 개정된 후에 현재는 공식적으로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며, SI 단위..

평수 계산법 쉽고 빠른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전용면적 공급면적과 평수 계산법 이번 포스팅은 부동산 관련 정보 중 평수 계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는 아파트의 전용면적과 공용면적 그리고 평수를 아주 쉽게 계산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