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place의 등록된 링크

 wellpla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레시틴 효능, 역할, 섭취방법, 섭취량, 먹는법, 많은 음식, 섭취법, 부작용 [내부링크]

레시틴은 정자와 정액의 필수 성분이죠? 간에 불필요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데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으로도 많이 알려졌습니다. 레시틴의 우리 몸속에서 하는 역할,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을 소개합니다. 레시틴이란? 레시틴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인데요. 황 갈빛의 지방 물질을 두루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글리세린과 인산을 함유하는 인지질의 하나인데요. 우리 몸의 세포는 단백질과 레시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포가 파괴되면 레시틴을 감싸는 세포막이 사라집니다. 사람의 뇌가 건조될 경우 약 30%의 레시틴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레시틴은 동물의 뇌와 척수, 혈구, 난황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 레시틴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데요.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 성분입니다. ..

빌베리/루테인/추출물/효능/복용시간/하루권장량/부작용 [내부링크]

평소에 눈이 피곤하신가요? 빌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데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눈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빌베리는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4배나 높은데요. 강력한 항산화 효능으로 알려졌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찾는 식품인데요.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빌베리 효능과 섭취방법, 복용시간, 하루 권장량, 부작용을 소개합니다. 빌베리란? 빌베리는 약용 열매로 사용되었는데요. 만여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때 이후 눈 건강으로 유명해졌는데요. 당시 영군 공군 조종사가 빌베리 잼을 발라 먹었다고 합니다. 야간 시력이 좋아져 전투에 도움을 받았다고 전해집니다. 베리류는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식약처에서 눈 건강 원료로 인정한 것..

달맞이꽃종자유/감마리놀렌산/오메가6/효능/아토피/부작용/섭취량/주의사항 [내부링크]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 6 지방산이죠?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보통 식물성 유지에서 발견되는데요 달맞이꽃이나 블랙커렌트씨유, 보라지유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체 내에서는 합성이 불가능한데요.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불포화지방산입니다. 갱년기 증상과 아토피의 효능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은 감마리놀렌산 및 달맞이꽃종자유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량을 소개합니다. 오메가6의 오해와 진실 먼저 오메가 6의 오해에 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메가3는 좋은 것이고 오메가 6는 나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건 평소 오메가 6를 많이 섭취해 균형이 깨져 나온 말입니다. 보통 오메가3와 오메가 6의 비율이 1대4 정도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오메가3와 오메가 6는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반드시 섭취해야..

스쿠알렌 효능, 성분, 먹는법, 섭취량,주의사항, 부작용 [내부링크]

스쿠알렌은 항산화 식품으로 알려졌죠? 스쿠알렌은 최근 면역 보조제로 연구되고 있는데요. 예로부터 스쿠알렌은 어른들이 많이 찾는 건강식품입니다. 독성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알려졌습니다. 살균, 디톡스의 목적으로 스쿠알렌을 찾으시는데요. 스쿠알렌은 상어의 간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오늘은 스쿠알렌의 효능, 복용법, 섭취량, 부작용을 소개합니다. 스쿠알렌 스쿠알렌은 불포화 탄화수소를 말합니다. 스쿠알렌은 우리 몸에서도 생성이 되는데요. 주로 피부에 존재합니다. 우리 인체의 다양한 조직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스쿠알렌이 많은 식품 보통 상어의 간유, 올리브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귀리, 블루베리, 시금치, 녹차, 연어 등에도 들어있습니다. 건강식품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대중적으로 알려졌습니다..

노니 효능/성분/먹는법/섭취법/복용법/부작용/맛/프로제로닌/스코폴레틴 [내부링크]

노니가 염증에 좋다고 하죠? 여드름, 피부질환 개선 효능도 알려졌는데요. 좁아진 혈관벽을 확장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염, 당뇨, 관절, 두통의 효능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신의 열매로 불리는 인기가 많은 건강식품입니다. 노니의 효능, 성분, 맛, 부작용, 복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니란? 노니는 남태평양에 서식하는 열대식물입니다. 노니는 해안가 화산성 토양에서 자라나는데요. 괌이나 하와이 등에 서식합니다. 노니는 일 년 내내 하얀 꽃을 피운다고 하는데요. 약 75 송이 꽃을 피워서 단 하나의 열매를 얻는다고 합니다. 열매 안에는 갈색의 작은 씨가 들어 있습니다. 노니의 씨도 약용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오래전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노니의 효능 남태평양에서는 고통을 치료해 주는 나무로 ..

프로폴리스 원액 스프레이 효능, 성분, 복용법, 사용법, 먹는방법, 보관법, 복용시간 [내부링크]

벌집에는 수만 마리의 벌이 밀집해서 살고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34도로 유지되는데요. 신기하게 벌집은 썩지 않습니다. 벌들이 프로폴리스를 표면에 감싸기 때문인데요. 프로폴리스의 항균작용에 의해 무균상태로 보호합니다. 프로폴리스는 구내염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졌는데요. 캡슐 및 정제, 원액,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이 있습니다. 각 제형마다 좀 더 특화된 쓰임이 있는데요. 나에게 맞는 게 뭔지 헷갈리신 적 없으셨나요? 예를 들어 평소 목이 많이 아프신 분들은 프로폴리스 스프레이가 좋습니다. 스프레이 형태나 씹는 형태는 식약처에서 구강에서의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효능을 인정받았는데요. 오늘 프로폴리스의 각 형태에 따른 사용법을 소개하고요. 프로폴리스의 성분, 효능, 보관법, 복용시간, 부작용을 소개..

당귀/데커신/성분/효능/효과/먹는법/섭취량/부작용/추천 [내부링크]

당귀는 혈압에 도움을 준다고 하죠? 혈류 개선과 콜레스테롤 개선 효능도 알려졌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부족한 기와 혈을 돌려준다고 합니다. 당귀는 동의보감에 500회 이상 등장하는데요. 치매가 염려되면 당귀를 달여 먹으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 효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어혈이라 부르는 고여있는 피를 돌게 하며 피를 맑게 하고요.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전해집니다. 당귀의 성분, 효능, 효과, 먹는 법, 부작용을 소개합니다. 당귀 당귀는 기운이 따뜻한 미나리과 식물입니다. 대표적인 약용식물인데요. 뿌리를 잘라 약재로 쓰구요. 잎과 뿌리는 술의 재료로도 쓰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기와 혈을 돌아오게 한다고 하는데요. 여성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당귀는 대표적인 약..

코엔자임큐텐, 코큐텐, co10 효능, 효과, 음식, 섭취법, 먹는시간, 일일권장량 [내부링크]

평소 혈관 건강 잘 관리하고 계신가요? 평소 뒷골이 자주 당기거나 쥐가 많이 나시는 분들은 주의해야 하는데요. 코엔자임 큐텐은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심혈관 건강의 건강식품 소재인 코엔자임 큐텐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코앤자임큐텐은 일명 코큐텐, 큐텐으로도 많이 불립니다. 피로회복과, 항산화, 혈압 감소 등의 효능으로 알려졌는데요. 우리의 세포가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코엔자임큐텐이 꼭 필요합니다. 코엠자임큐텐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많은 음식, 먹는시간, 섭취시간 도움이 되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코엔자임큐텐이란? 코엔자임큐텐은 세포의 에너지 생성과정에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미토콘드리아라고 들어보셨죠?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안에 있는 소기관인데요. 세포가 사용하는 에너..

공액리놀레산 CLA 효능, 효과, 섭취량, 먹는법, 부작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다이어트 보조제 고민하고 계시나요? 대표적인 보조제로 아르기닌, 카르니틴, CLA 등이 있는데요 그중 CLA로 불리는 공액리놀레산 부작용이나 요요가 적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LA 즉, 공액리놀레산은 지방분해에 도움을 주는데요. 복부비만의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먼저 헷갈릴까 봐 말씀드리는데요. CLA와 공액리놀레산은 같은 말이니 혼돈하시면 안 됩니다. 오늘은 공액리놀레산을 통해 복부비만이 빠지는 원리와 성분, 효능, 주의사항 및 부작용을 소개합니다. 공액리놀레산이란? 공액리놀레산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데요. 주요 기능은 체지방 감소입니다. 공액리놀레산은 반추동물의 소화액의 일종인데요. 소나 기린 등 반추동물의 미생물에 합성되는 특수한 성질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입니다. 미국 위스콘신대 연..

초록입홍합오일, 분말과 오일의 차이, 효능, 성분, 부작용, 먹는시간, 부작용, 초록입홍합, 초록홍합, 초록홍합오일, 초록잎홍합오일 [내부링크]

초록입홍합오일 분말과 오일의 차이?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은 대표적인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인데요. 오메가3 성분표를 보시면 DHA와 EPA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EPA는 항염증의 기능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초록입홍합의 오메가3 지방산은 다른 바다 생물과 다른데요. 독특한 구조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초록입홍합오일 오메가3 특별함 이 물질은 염증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 생성을 막는데요. 또한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알려졌습니다. 일반 오메가3보다 항염 효과가 250~300배 높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오늘은 특별한 초록입홍합의 오메가3에 대해 소개합니다. 관절염 원인 관절은 뼈가 받는 하중을 분산시킵니다. 자유롭게 걷고 뛰기 위해서 중요한 기관인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관절 연골이 닿기 시작합니다...

오메가3 효능, 효과, 성분, 식물성오메가3, 동물성오메가3, 권장량, 복용방법, 복용시간, 보관법, 부작용 [내부링크]

이제 오메가3 섭취는 필수가 되었죠? 우리 몸은 오메가3 지방산을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없는데요. 오메가3는 우리 몸에는 꼭 필요한 필수지방산입니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데요.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보통 음식으로 채울 수 없는 권장량은 영양제로 섭취하시는데요. 오메가3 성분, 효능, 식물성과 동물성의 차이, 권장량을 소개해드리구요. 복용방법, 복용시간, 보관법, 부작용까지 소개해드립니다. 오메가3 기능 오메가3는 홍삼, 유산균, 비타민에 이어 가장 많이 판매되는 건강식품인데요. 어떤 효능이 있길래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는 걸까요? 우리나라 식약처에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혈행 개선을 돕고 두뇌와 신경, 망막 조직을 구성하는데요..

산양유 분말 단백질 효능, 성분, 부작용, 섭취량, 먹는법, 유당불내증 [내부링크]

평소 단백질 꾸준히 섭취하고 계신 가요? 산양유는 우유에 들어있는 단백질보다 함량이 높은데요. 평소 우유가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 찾습니다. 유당이 적어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식품인데요. 분말, 영양제 형태로 간편하게 챙겨 드실 수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효능, 부작용, 먹는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유당불내증이란? 우유를 드시면 설사하시는 분 계시나요? 유제품을 먹으면 소화가 잘되지 않는 증상입니다. 배탈이나 설사가 쉽게 날 수 있는데요. 유당불내증이 있으면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유당불내증은 소장에서 우유의 유당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우유 속 알파 S1 카제인 함량은 유당불내증을 일으키는데요. 우유에 함유된 유당을 제대로 분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유당불내증이 있으면..

칼마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음식, 효능, 복용시간, 섭취시간, 영양제 [내부링크]

칼마디라고 들어보셨나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이렇게 3가지 성분의 약자인데요. 뼈 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데요. 마그네슘은 비타민D의 활성화와 칼슘의 대사에 관여합니다. 이렇게 칼마디는 서로 시너지를 일으키는데요. 오늘은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성분의 효능을 알아보고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가 많은 음식도 함께 소개합니다. 더불어 섭취시간, 하루 권장섭취량도 함께 소개합니다. 칼슘의 효능 칼마디의 첫 번째 성분 칼슘입니다. 칼슘은 뼈 생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 등 뼈, 관절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칼슘은 뼈 생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데요. 여성은 갱년기 이후 골밀도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충분한 칼슘 섭취가 필요..

시서스 효능, 성분, 맛, 먹는법, 하루 섭취량, 부작용 [내부링크]

다이어트 보조제 알아보고 계시나요? 시서스는 최근 가장 트렌드 한 다이어트 소재입니다. 천연 식욕 억제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방 흡수를 방해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도 알려졌는데요. 많은 연예인들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시서스 다이어트는 배우 이다희, 가수 이지혜 다이어트로 유명한데요.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관절에도 좋다고 소개되는데요. 정확한 성분의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고 섭취해야겠죠? 오늘은 시서스 성분과 효능, 복용법, 부작용을 소개합니다. 시서스란? 시서스는 더운 열대 지방에서 잘 자라는데요.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로 원산지는 인도입니다. ..

로얄제리 효능, 성분, 맛, 먹는법, 맛, 보관법, 부작용, 섭취방법, 섭취법, 로열젤리, 로열제리, 로열젤리 [내부링크]

로얄제리는 노화 방지에 좋은 식품으로 거론되죠? 로얄젤리는 영원한 젊음을 제공하는 신의 음식, 불로장생의 영약으로 불려 왔는데요. 대표적인 슈퍼푸드입니다. 로얄젤리는 젊은 일벌이 생산하는 특수 농축 영양소입니다. 일벌의 머리 부분의 인두선에서 분비되는데요. 오직 여왕벌만이 로얄제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로얄제리를 통한 영양분을 통해 후천적으로 여왕벌을 만드는데요.. 로마 교황,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도 건강을 위해 애용한다고 합니다. 로얄젤리는 많은 영양성분이 가득한 건강식품인데요. 중요한 건 제대로 알고 드셔야겠죠? 오늘은 로얄젤리의 효능, 성분, 맛, 먹는 법, 보관법, 부작용을 소개합니다. 로얄제리와 프로폴리스의 차이 프로폴리스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로얄젤리인데요. 로얄제리와 프로폴리스의 차이를 먼저..

양태반 효능/효과/부작용/섭취량/섭취방법/복용법/추천 [내부링크]

태반은 해외 유명스타들의 피부 이너뷰티 비밀이죠?. 빅토리아 베컴은 출산 후 자신의 태반을 캡슐 형태로 만들어 섭취했는데요. 제니퍼애니스톤은 스무디에 양태반 분말을 넣어 먹는다고 하구요. 빅토리아 베컴은 양태반을 얼굴 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많은 해외 셀럽의 동안 비법으로 알려졌는데요. 미국에서는 태반을 캡슐화하는 자격증까지 있다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왜 이렇게 많은 유명인이 태반에 열광하고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인 태반 영양제는양태반입니다. 양태반은 사람의 태반과 가장 유사하다합니다. 바르는 화장품 뿐만 아니라 양태반가루를 캡슐로 섭취하는데요. 오늘은 양태반의 효능 효과 부작용 섭취방법을 소개합니다. 태반이란? 태반은 자궁안에서 태아와 임산부 사이에 영양을 공급하는 조직인데요. 예로부터 태반은 약..

알부민 효능/주사/수액/영양제/수치/부작용/정상치/간경변증 [내부링크]

최근 건강검진 후 알부민 수치가 낮게 나오신 분 계신가요? 그 외 피로회복의 목적으로 알부민 주사를 고민한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알부민이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고요. 알부민 영양제 효능, 부작용, 섭취법, 주의사항을 소개하겠습니다. 알부민이란? 먼저 알부민에 대해 알아볼까요? 알부민은 혈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단백질인데요. 간에서 생성되어 혈액에 흐릅니다. 간 기능이 좋지 않을 경우 수치가 내려가는데요. 의약분업 전 옛 어른들이 알부민을 영양회복제로 마구 맞던 시절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은데요. 알부민은 보통 간경변이 있을때 주사합니다. 알부민은 혈액이 원료인데요. 수혈이 미진한 가운데 알부민 수급도 원할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단순히 피곤하다고 알부민 주사를 맞는 ..

콜라겐 효능/효과/먹는시간/섭취시간/섭취방법/부작용/음식 [내부링크]

얼굴 피부가 계속 쳐지는 것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심한 경우 실 리프팅 까지도 고민하시는데요. 남녀노소 불구하고 예뻐지고 싶은 것은 너무 당연하죠? 서른 중반부터는 관리가 필요한 시점인데요. 팽팽했던 피부가 푸석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콜라겐이 줄어들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도 늘어날 수 있는데요. 콜라겐 콜라겐은 체내 단백질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인데요. 특히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합니다. 20대 중반 나이부터 체내 생성이 감소된다고 하는데요. 40대 이후부터는 합성이 급격히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후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급격히 감소하게 됩니다. 콜라겐의 다양한 기능 콜라겐 하면 바로 피부 미용을 떠올리는데요. 우리 몸에 다양한 곳에서 기능을 하는 것을 알고 계셨나..

전립선에 좋은 음식/전립선과 탈모에 좋은 소팔메토/효능/섭취량 [내부링크]

평소 소변을 오래 참기가 힘든 분이 계실 겁니다. 이런 경우 새는 듯한 느낌도 드는데요. 극심한 경우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것은 전립선과 연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립선은 방광의 바로 아래쪽에 붙어 있는데요. 배뇨와 발기 사정에 관계하는 근육과 신경들이 붙어 있습니다. 배뇨를 조절하는 사령탑으로 볼 수 있는데요. 전립선에 이상이 생기면 배뇨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성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 문제 사례 전립선 문제의 몇 가지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입니다. 소변이 바로 나오지 않고 기다려야 나오는 지연뇨, 줄기가 가늘어지고 중간에 끊기는 불편함이 대표적인데요. 잔뇨량 증가에 따라 소변이 신장으로 역류할 경우 심각해..

맥주효모 효능/효과/성분/ 섭취법/복용법/탈모약/부작용 [내부링크]

탈모약의 부작용을 피하고 식품으로 탈모를 방지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소개합니다. 대표적인 탈모치료제는 아보다트와 프로페시아인데요. 성기능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상 지표로 성욕 감소, 여성형 유방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아직 난 탈모가 아닌데.. 아직 증상이 심하지 않은데.. 탈모 약을 먹기엔 조금 과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 있죠? 전문 탈모약을 섭취시 나타나는 부작용을 우려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탈모약을 최후의 보루로 남겨 놓는데요. 탈모에는 다양한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탈모 원인 - 스트레스 먼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머리가 빠진다고 하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진다고 합니다. 혈관이 수축되고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권장 섭취량 [내부링크]

콘드로이친 관절 어디에 좋을까? 콘드로이친이 관절과 연골에 좋다고 하죠? 관절이 약하신 분들이 많이 찾는 성분인데요. 관절의 쿠션 역할을 하며 탄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권장 섭취량을 소개합니다. 연골의 보수성이란? 나이가 들면 주로 관절이 안 좋아지는데요. 노화가 진행되면서 연골은 보수성 즉 물을 보유하는 성질을 잃어버립니다. 탄력성도 함께 잃어버리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연골이 조금씩 닳게 되며 뼈끼리 부딪히게 됩니다. 그로 인해 관절통 같은 통증으로 발전합니다. 관절은 뼈 사이가 연결되는 부위입니다. 시큰거리고 통증이 나타나면 관절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40대 이상부터 90%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중 30% 정도만 증상을 인지한다고 합니다. 콘드로이친이란? 이..

마누카꿀의 특별한 효능 총정리! 등급, 성분, 섭취방법, 먹는법, 부작용 [내부링크]

마누카꿀은 식도염과 위염에 좋다고 알려졌는데요. 속쓰림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밖에 항균, 항산화, 면역력 증진 등의 효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마누카꿀의 효능, 등급, 섭취방법을 소개합니다. 마누카꿀 원산지 마누카꿀 원산지는 어느 나라일까요? 마누카꿀은 보통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생산되는데요. 마누카 나무에서 채집하는 꿀을 말합니다. 자생 마누카 수풀에서 생성되는데요. 일반 꿀에 비해 점성이 강합니다. 진한 갈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꿀의 효능 먼저 일반 꿀의 효능을 소개합니다. 꿀은 단당류입니다.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잘 되는데요.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피로가 심하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꿀은 박테리아의 의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데요. 바이러스나 세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누카꿀 ..

초유 효능/부작용/섭취방법/먹는방법/섭취량/락토페린/면역글로불린 [내부링크]

요즘 초유 단백질 많이 찾아드시죠? 근육을 쉽게 만드는 비법 중 하나로 알려졌는데요. 몸짱 연예인들의 초유 섭취가 알려지면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입니다. 사람의 초유는 상품화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대체품이 '젖소의 초유'입니다. 초유는 종의 특이성이 없기 때문에 효과는 동일하게 보는데요. 젖소 초유는 사람의 초유에 비해 면역글로불린이 100배 이상 많습니다. 성장인자 등 다른 성분들도 10배에서 20배 많다고 합니다. 특별한 모유 송아지가 태어나 초유를 바로 섭취하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요? 95% 이상이 세균 감염으로 죽는다고 하는데요. 이만큼 초유는 중요합니다. 초유는 분만 직후 72시간 동안만 나옵니다. 아주 특별한 모유인데요. 일반 모유보다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 우유에 ..

초록입홍합 오일과 분말의 차이, 성분, 효능, 섭취법, 부작용 [내부링크]

대표적인 관절 영양제가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이죠? 연세가 있으신 어른분들께서 많이 찾는데요. 노화로 인해 통증이 심한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초록입홍합은 무릎이 좋지 않은 부모님들께 많이 선물하는 제품입니다. 분말과 오일 형태가 대표적인데요. 그 차이점이 궁금하시죠? 함량, 분말이나 오일 형태에 따라 효능도 달라집니다.. 각 형태의 특징을 제대로 알고 드셔야겠죠? 오늘은 초록입홍합의 성분, 효능, 섭취법,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뉴질랜드 초록입홍합 먼저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을 알아볼까요?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은 청정한 지역에서만 서식합니다. 바다의 플랑크톤을 먹고 사는데요. 뉴질랜드는 남반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앞바다는 강한 태양빛으로 유명합니다. 연중 일조 시간이 2,000시간 이상이라고 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과일/채소/단백질/나쁜 음식 [내부링크]

최근 요산 수치가 올라가셨나요? 통풍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고통스러운데요. 심해지면 걷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통풍은 평생 잘 관리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 하시다구요? 오늘은 통풍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소개하구요. 더불어 좋은 생활습관도 소개합니다. 통풍이란? 통풍은 쉽게 말해 요산이 축척되어 생기는 병인데요. 배출되지 못한 요산이 관절 주변에 쌓입니다. 요산 결정은 날카로운데요. 우리 몸의 연골이나 힘줄 등 조직에 염증을 만듭니다. 찌를 듯한 고통이 수반된다고 합니다. 보통 40대 이상의 남성의 엄지발가락에 흔히 발병합니다. 날카로운 요산 결정은 힘줄이나 연골 등 주변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는데요. 요산 추치가 올라가면 신장에 요산결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통풍 ..

식이유황,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효능/효과/부작용/주의사항/무릎관절에좋은성분 [내부링크]

평소 무거운 걸 많이 드시나요? 무리할수록 허리와 무릎 관절이 안 좋아지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정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관절이 예전 같지 않은 경우를 종종 느끼는데요. 노화뿐 아니라 운동 부족, 과체중으로 관절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은 통증과 뻣뻣함이 흔한 증상인데요. 나이가 들면서 연골의 마모로 발생합니다. 상체 무게로 인해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 때문에 연골이 닳게 되는데요. 그래서 늘 체중 관리가 필수죠? 하지만 너무 심한 운동은 삼가셔야 됩니다.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법 최근 줄기세포로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할 수 있다 하는데요.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법은 찢어진 연골을 걷어내고 무릎 골수에 줄기세포를 이식시키는 치료법입니다. 퇴행성관절염을 먼저 예방하는 게 중..

밀크씨슬 실리마린/효능/효과/부작용/복용법/복용시간/간에좋은음식/담낭용종 [내부링크]

최근 건강검진 간 수치가 높게 나오셨나요? 감마 GTP가 수치가 높으신가요? 혹시 담낭 종양 지수 양성 판정이 나온적 있으신가요? 침묵의 장기 간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립니다. 우리 몸속에 있는 가장 큰 장기인데요. 질병에 걸렸을 때 스스로 자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평소 간 건강을 미리 챙겨야 하는데요.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평소 운동 많이 하시나요? 운동은 간에 쌓인 지방을 줄이고 노폐물 대사 기능을 높여줍니다. 평소 피곤하고 무력감이 드신다면 간 건강도 챙겨야 합니다.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제는 필수인 시대인데요. 어떤 영양제를 챙겨야할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오늘은 간에 좋은 영양제를 소개해드리구요. 담낭 용종 관련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밀크씨슬 실리마린..

폴리코사놀 효능/섭취량/주의사항/복용시간/부작용 [내부링크]

평소 배달음식 많이 시켜 드시나요? 배달 음식에는 트랜스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혈관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중년의 나이라면 특별히 관리가 필요합니다. 혈관 질환을 위해 보통 병원에서 아스피린을 처방받는데요. 장기 복용하는 분들은 위험하다는 경고가 있습니다. 미국 자연의학 의사 이경원 님 쓰신 책중에 우리 집 주치의 자연의학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인위적이고 화학적인 처치에 앞서 자연스러운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혈관 관리를 위해 아스피린 대용으로 이것을 소개합니다. 브로멜레인, 오메가쓰리오일, 포도씨 추출물, 콜라겐과 함께 이것이 소개되는데요. 대표적인 혈관 영양제 폴리코사놀입니다. 오늘은 폴리코사놀 효능, 섭취량, 주의사항, 복용시간, 부작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혈관 건강에 좋은 폴리코사놀 ..

스피루리나 효능, 효과, 복용법, 섭취법, 섭취량, 부작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요새 몸이 어떠신가요? 몸도 피곤하고 얼굴도 푸석푸석하신가요? 최근 많은 분들이 오마비라고 불리는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B는 꼭 챙겨드시는데요. 한 가지만 더 먹으라고 한다면 어떤 영양제를 선택하시겠어요? 바쁜 학생, 직장인들, 노인분들에게 특히 추천드리는데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성분을 추천드립니다. 스피루리나 그것은 바로 스피루리나입니다. 왜냐하면 스피루리나에는 왜냐하면 스피루리나에는 미래 식량을 대신할 슈퍼푸드로 불리는데요. 면역, 혈관, 피부, 다이어트 등이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그런데 신장이 약한 분이라면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있다는데요. 오늘은 스피루리나 효능, 복용방법, 부작용을 소개합니다. 근데 스피루리나가 뭔지 알고 가야하지 않을까요? 스피루리나 성분 스피루리나는 따뜻한 청정지역에서..

탈모에 좋은 소팔메토! 성분/효능/탈모약/섭취량 [내부링크]

오늘은 소팔메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소팔메토는 전립선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졌죠? 토마토, 마늘과 함께 전립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특히 중년 남성에게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그런데 소팔메토가 탈모에도 효과가 있다구요? 탈모의 원인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은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란 것으로 변합니다. 남성호르몬이 DHT로 변하면서 남성호르몬 자체가 적어지는데요. DHT는 모낭에 작용해 탈모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소팔메토 성분 소팔메토 추출물 성분 중 '로르산'과 '올레산'이 있는데요. 이 두 성분이 남성호르몬을 DHT로 전환하는 환원효소의 활성을 저해시킵니다. 즉 쏘팔메토 추출물은 DHT를 분비하는 피지 생성을 억제하여 탈모 진행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신장 건..

하루 300원 탈모 해결하는 방법! 맥주효모 효능/성분/섭취방법/부작용 [내부링크]

우리나라 4명 중 1명은 잠재적 탈모인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20~30대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 아직 탈모가 아닌데..아직 증상이 심하지 않은데.. 탈모 약을 먹기엔 조금 과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 있죠? 전문 탈모약을 섭취시 나타나는 부작용을 우려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45%의 단백질 비중 차선책으로 탈모에 좋은 영양제를 찾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영양제가 바로 맥주효모입니다. 맥주효모에는 45%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탈모예방과 모발 생성을 위해 필수적인데요. 탈모관리 최근 급격하게 체중을 감량하면서 탈모가 시작하신분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도 단백질 공급은 필수라고 하는데요. 맥주효모는 다이어트와 함께 탈모관리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다양한 비타민B 군 맥주효..

중년 남성에게 좋은 소팔메토 효능! 섭취량/생활습관/섭취방법/부작용 [내부링크]

소팔메토는 중년 남성들에게 좋은 성분으로 알려졌죠?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으로 알려졌는데요. 잔뇨감이 사리지고 잔 통증이 사라지는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소팔메토의 효능, 섭취량, 섭취방법,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소팔메토 소팔메토는 톱야자나무의 열매인데요. 대표적으로 미국 남동부 해안가에서 자랍니다. 인디언 남성들은 건강을 위해 먹었다고 하는데요. 약용 허브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소팔메토 열매의 추출물인 '로드산' 성분이 전립선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효능 소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에 대표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전립선염 완화에 요도 관련 증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테스토스테론이 부족하게 되면 골..

엄마에게 좋은 양태반 효능/성분/부작용 [내부링크]

호주 양태반 효능 많이 들어보셨죠? 베컴 부부, 장만옥, 유덕화 등 해외스타들의 동안 비결로 소개되었는데요. 양태반에는 영양과 성장인자가 풍부합니다. 노화방지, 피로회복, 항산화 효과로 알려진 양태반! 효능, 성분,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양태반 태반은 자궁안에서 태아와 임산부 사이에 영양을 공급하는 조직입니다. 양태반은 사람의 태반 분자구조와 유사하다고 하는데요. 사람의 인체가 받아들이기에 부담스럽지 않다고 합니다. 성분 양태반은 필수 아미노산 16종과 각종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몸과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다른 음식에 비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히스티딘 히스티딘은 성장기 아동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양태반에 함유된 아미노산 중 하나인데요...

여성갱년기 영양제 달맞이꽃종자유 효능/부작용/섭취량/섭취방법 [내부링크]

달맞이꽃종자유는 여성 갱년기에 많이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생리통, 안면홍조, 갱년기 증상 완화 효능으로 많이 알려졌는데요.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섭취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달맞이꽃종자유는 달맞이꽃 씨앗으로 만듭니다.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합니다. 혈행 개선, 월경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개선,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식약처에서 고시한 기능성 원료입니다. 프로스타글라딘 생성 프로스타글라딘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이 프로스타글라딘을 생성하는데요. 프로스타글라딘은 염증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콜레스테롤에 좋은 폴리코사놀/성분/효능/섭취량/복용시간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온 적 있으신가요? 폴리코사놀 추천을 많이 받으실 텐데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섭취량, 복용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은 보통 사탕수수에서 추출하는데요. 원료명은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입니다. 천연물질이구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식약처에서 인정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의 중요성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은 손상되기가 쉽습니다. 특히 LDL(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을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혈관벽에 염증을 유발하고 혈액순환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LDL과 HDL을 합친 총콜레스테롤의 정상 기준치는 200mg/dL입니다. 240mg/dL 이상이면 위험 범주인데요. HDL이 60mg/dl 이상이 정상 기춘..

관절 건강에 좋은 상어연골 성분/효능/부작용 [내부링크]

최근 많은 분들이 상어연골에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상어연골은 관절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졌는데요. 상어연골의 성분,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상어연골 상어는 몸 전체가 연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 격화된 뼈가 없습니다. 연골을 통해 영양소를 공급받습니다. 상어연골에는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칼슘 등이 대표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관절염 치료를 받는 분이라면 글루코사민의 충분한 공급이 필요합니다. 상어연골의 글루코사민은 인위적인 추출 과정이 없는 자연 그대로의 것입니다. 시중 글루코사민 제품은 화학 과정을 거쳐 추출한 제품이 많습니다.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은 연골세포를 자극해 조직을 복원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와 혈관..

여왕벌의 먹이 로얄제리 효능/맛/성분/섭취법/복용법/부작용/주의사항 [내부링크]

로얄제리는 보약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알려졌죠? 노화 예방,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갱년기 증상 완화가 대표적인데요. 오늘은 로얄제리의 효능, 성분, 섭취법,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로얄제리 로얄제리는 일벌이 생산하는 특수 농축된 성분입니다. 일벌의 머리 부분에서 분비되는데요. 여왕벌로 선택된 애벌레에게 생후 첫 4일간 먹입니다.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합니다. 선택된 애벌레는 성숙한 난소를 포함한 여왕벌의 모습이 됩니다. 로얄제리 맛 로얄제리는 꿀과 비슷한 형태로 생겼습니다. 하지만 맛은 매우 쓰다고 합니다. 로열락틴 로열락틴은 로얄제리의 핵심 성분인데요. 로열락틴을 파괴한 로얄제리를 먹이면 일벌이 됩니다. 로얄락틴을 포함된 것을 먹이면 여왕벌이 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체내의 면역력을 높이..

스피루니나 성분/효능/섭취방법/부작용/주의사항/섭취량/보관법 [내부링크]

미국 우주항공국 나사에서는 스피루니나를 슈퍼푸드로 뽑았습니다. 오늘은 스피루니나의 성분, 효능, 섭취방법,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고 단백질 스피루니나는 자구에서 가장 오래된 플랑크톤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헤서 사람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클로렐라보다도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스피루니나에는 칼슘, 철, 셀레늄, 아연, 마그네슘, 구리, 망간, 칼륨, 인 등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 비타민 C, 비타민D, 비타민E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이어트 식품 고른 영양소 섭취는 건강한 체중 감량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피루니나의 다량의 단백질은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근..

기관지에 좋은 음식/폐/미세먼지/좋은성분 [내부링크]

아무리 차단을 해도 미세먼지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와 기관지, 폐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입자가 작습니다. 보통 아황산가스, 질소산화물, 오존, 납, 일산화탄소 등을 포함시킵니다. 세계 보건기구와 국제 암 연구기관의 지정 발암물질입니다. 각종 질환 원인 미세먼지는 각종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폐포까지 침투해서 신천의 면역 기능을 약하게 만듭니다. 감기와 기관지염, 천식, 호흡 곤란 등을 일으킵니다. 납이나 비소, 아연과 같은 중금속 농도가 높은 미세먼지를 마시면 두통이나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혈관에 녹는 초미세먼지의 농도에 따라 두통의 정도가 좌우된다고 합니다. 녹차 녹차의 탄틴 성분은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

뉴질랜드 초록홍합/초록입홍합/리프리놀/성분/효능/부작용 [내부링크]

최근 많은 분들이 뉴질랜드 초록홍합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 효능뿐만 아니 부작용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 뉴질랜드에는 마오리족이라는 원주민이 있습니다. 마오리족은 튼튼한 관절과 근육으로 유명합니다. 해안가에 사는 마오리족은 바다에서 초록홍합을 날로 채취해 먹었다고 합니다. 내륙에 사는 거주민에 비해 해안가에 사는 마오리족의 관절염 발병률이 현저하게 낮았다고 합니다. 왜 뉴질랜드 초록홍합이 유명할까 뉴질랜드 초록홍합의 주식은 플랑크톤입니다. 뉴질랜드는 강한 자외선으로 유명합니다. 플랑크톤은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한 성분을 스스로 생산합니다. 그래서 이를 먹고 자란 뉴질랜드 초록홍합은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졌습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의 구성성분 뉴질랜드 초..

식이유황/MSM/효능/섭취량/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식이유황이라고 불리는 MSM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식이유황 식이유황은 소나무에서 추출된 유기 화합물입니다. 유황은 우리 몸에서 칼슘, 인 다음 많은 미네랄 원소입니다. 식약처에서는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식이유황 효능 식이유황(MSM)은 관절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사용이 됩니다. 관절 연골과 인대 구성을 보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더불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불리는 글루타치온 합성에 관여를 합니다. 신체 면역 시스템을 구축하며 해독, 신체의 대사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탈모 머리카락, 손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만드는데 식이유황이 필요합니다. 영양부족의 원인으로 탈모가 생기셨다면 식이유황을 먼저 섭취하는 것도 추천드립니..

프로폴리스 효능/구강건강/추전/원액/복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불안한 시기 많은 분들이 프로폴리스를 찾습니다. 이왕이면 효능을 잘 알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천연 항생제로 알려져 있는 프로폴리스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액으로부터 얻는 양봉의 부산물입니다. 보통 벌집의 작은 틈을 메우는 데 사용합니다. 프로폴리스는 유해한 것들로부터 꿀벌을 보호하는 사용 됩니다. 프로폴리스는 얼마나 채취될까? 프로폴리스는 아주 작은 양만 채취됩니다. 꿀과 로열젤리는 채취할 수 있는 양을 증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폴리스는 인위적으로 증량이 불가합니다. 효능 프로폴리스는 항영, 살균, 항산화, 항종양의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의 이집트에서는 염증과 상처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미라가 부패되지 않도록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