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ckerbruce의 등록된 링크

 whackerbru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2건입니다.

국민연금 2019년 최고의 실적의 비밀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강제같지만 강제 아닌 국민연금. 저를 포함해서 회사에 다니는 많은 분들은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국민연금에 가입을 하고싶어서 가입한 많은 분들..

대가들이 말하는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는 방법 - 초과수익 바이블 [내부링크]

구루라 불리워지는 사람들 주식투자로 큰 수익을 낸 많은 투자의 대가들 그들을 사람들은 구루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 구루들 중 대부분이 기업의 가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할때 매수를 하고 가치 대비 가격이 많..

좋은 회사의 주식을 싸게 사는 방법 - 주식 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내부링크]

가성비 좋은 주식에 투자하는 것, 그것이 가치투자다! 우리가 흔히 필요한 물건을 살때는 많은 것들을 알아보고 삽니다. 가령 여러분이 노트북을 산다면 어떨까요? 일단 어떻게 쓰일지 용도에 따라 사양을 알아볼..

같은 생각을 하고 다르게 움직이는 미국의 대표 통신사 AT&T와 버라이즌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SKT, KT, LGU+와 같은 통신3사가 있듯 세계 각지에는 각 나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통신사가 있습니다. 그 중 미국에서는 AT&T와 버라이존, T모바일이라는 통신사가 존재하죠 이들의 사업은 우리..

맥북프로가 이렇게나 싸다고? [내부링크]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고, IT기기들은 점점 더 높은 사양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제 맥북 역시 처음에 중고로 시작한 15년 맥북에어의 성능이 점점 나빠짐에 따라 교체가 필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애플의 제..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포트폴리오 저는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개미들을 위한 레이 달리오의 현명한 조언 “올웨더 포트폴리오” 지난번 영상에서는 레이 달리오의 올웨더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제가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적용해 나..

2020년 하락장이 진짜 온다면 우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내부링크]

2020년 새해가 점점 눈앞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는항상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지만 현실은 그리 협조적이지 않습니다. 투자의 세계에서는 어떨까요?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대비해야할까요? 2020년이라는 앞으..

워렌 버핏도 후회한 그 주식은 대박 종목이었나? [내부링크]

슈퍼 스톡스를 읽고,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저자가 연구한대로 기업 매출을 보고 투자하면 3년 내 큰 주가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하는데... 책만 보고 바로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과거 데이터를 참고해 보..

켄 피셔의 슈퍼 스톡스 [내부링크]

"모든 투자자들의 공공목표, 그 것은 바로 수익 " 저를 비롯한 많은 주식투자자들의 공통된 목표가 있습니다. 바로 투자를 통해 얻어낼수 있는 수익이죠. 어떠한 형태의 수익을 얻어내는가에 따라 그에대한 접근..

파이썬을 활용한 주식 데이터 비교 프로그램 [내부링크]

파이썬, 정말 매력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여러 분야에 쓰이는 높은 활용도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결한 문법이라는 큰 강점을 가지고 있어서 진입 장벽이 낮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어려움이 없습니..

파이썬을 활용한 금융 데이터 분석 이야기 [내부링크]

바쁘다는 핑계로, 그리고 시험준비, 이사준비 등등 여러가지 일들이 겹치면서 역시 꾸준한 포스팅은 저로서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유튜브 영상에서는 올렸던 내용중 미국에 상장된 ETF 비교하고 고민해보..

생각보다 큰 회사였던 글로벌 OTA기업, 부킹 홀딩스 [내부링크]

드디어 성수기가 다가왔습니다. 7월~8월 여름휴가로 많은 사람들이 국내외 많은 곳으로 휴가를 떠납니다. 이 지구상에 휴가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희 가족도 마찬가지로 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미디어 제국을 만들어나가는 디즈니 [내부링크]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사람들이 영화를 봅니다. 그리고 영화 자체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액션, SF, 코미디 등 특정 장르에 대해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기..

브루스의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6월 결산 [내부링크]

어느덧 2019년도 반이 지나가는군요. 말많고 탈많은 미중 무역전쟁과 제롬 파월 의장의 희박한 금리 인하 가능성 발언 등이 증시에 반영되어 연일 하락이 이어졌고, 제약주 애브비(Abbvie; ABBV)와 마이크로소프..

운송업계의 1인자를 꿈꾸는 우버(NYSE:UBER) [내부링크]

현재 차량공유의 1인자 우버. 지난 5월에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큰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많은 언론사들은 우버를 비롯한 유망 스타트업들의 상장 소식에 현재 미국의 증시를 이끄는 FANG(혹은 F..

클라우드로 환골탈태한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내부링크]

2019/05/13 - [재테크/주식] - 2019년 5월 미국 배당주 포트 현황(마이크로소프트를 다시 매수하다) 우리에게는 정말 익숙한 데스크탑 OS Windwos 이 OS를 창업한 마이크로소프트는 1970년대 빌 게이츠와 폴 앨런..

투자의 고수들의 길을 따르면 분명 길이 보일거야 [내부링크]

2016년 3월 구글의 자회사로 인공지능이라는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영국 소재의 직원은 겨우 20명 남짓한 회사 딥마인드라는 생소한 회사가 국내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9단과의 자사 개발 제품 알파고와의..

꼭 부동산 매매만이 자산증식의 방법은 아니다 [내부링크]

주변의 대부분 어른들의 재테크는 부동산인 것 같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장인 장모님도 집을 사야 가진 자산의 규모가 커진다고들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저는 부동산에 대해서는 정말 문외한입니다. 하지만 저..

미국주식 장기투자 해야할 이유 [내부링크]

이제 어느덧 미국 주식에 투자한지 2을 넘기고 있습니다. 처음 주식투자를 했을 때부터 막대하게 큰 수익을 내는것보다 소소하게 이익보고 꾸준히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을 했었고, 매..

이베이 해외직구만 하지 말고 주식도 직구하고 배당도 받자!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해외직구를 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마존,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 라쿠텐 등등 말이죠. 그런데 돈쓰려고 들어가는 이 해외직구로 접속하는 사이트들은 모두..

2019년 5월 미국 배당주 포트 현황(마이크로소프트를 다시 매수하다) [내부링크]

5월 가정의 달. 잘 보내고 계시나요? 저 역시 5월에 휴일도 좀 있었고, 제 생일, 아내생일, 어버이날 식사 대접 등등 지출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직장일로 받게된 큰 돈도 있었지만 이 돈의 일..

[클로락스-CLX]락스를 팔어 얻은 수익을 배당으로 드립니다. [내부링크]

" S&P 500 index 지수를 구성하는 종목 중 Clorox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심볼명은 CLX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는 익숙한 단어… 바로 염소계표백제 락스를 처음으로 만들었던..

카카오뱅크 이제 증권계좌 개설도 지원한다!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과 손잡고 일을냈습니다. 바로 증권계좌 개설서비스를 지원하게 된 것인데요. 앞선 IT기술로 국내 네이버와 쌍벽을 이루고 있는 카카오. 카풀에서 주저하지 않고 다른 곳에서 활로를 만들..

브루스의 글로벌 미국 주식 배당투자 2월의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한동안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자격증 공부로 바쁘기도 했고, 회사일도 있었고요.. 물론 핑계아닌 핑계이지만 조금이라도 시간 내기가 참 쉽지 않았습니다. 2월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쓰기엔 좀 늦은 감은 있지만..

아이폰 SE2 루머와 애플의 현 시점, 그리고 투자가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한동안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도, 블로그에 글도 게시하지 못하였습니다. 곧 있으면 다가올 자격증 시험 준비로 남는 시간을 공부하는데 쓰는 바람에 활동이 너무 소홀했습니다. 최근 접..

주식 종목 3개로 월세를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한동안 일이 바빠 블로그에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저는 해외 배당주에 직접 투자하여 매월 꾸준한 배당수익을 지급 받는 것으로 재투자에 활용하여 수익을 점점 늘리고자 주식으로 월..

3M!! 올해로 배당환갑을 넘긴 미국 시총50위권의 대형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3M 모르는사람도 없을 뿐더러 집 혹은 사무실에 3M의 제품 없는 분들도 없을 것입니다. (있더라도 드물지도 모릅니다.) 미세먼지(or 황사)마스크, 스카치 테이프, 포스트잇, 실내 청소..

해외직구로만 살 수 있는 홀리스톤 드론 HS100G [내부링크]

현재 아마존에서 $360의 제품을 대폭 할인하여 판매중입니다. 드론 제조사 중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으나 해외에서 어느정도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4K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아쉬움이..

안정성에 중점을 둔 투자를 원한다면 존슨앤 존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투남 브루스입니다. 오늘 다루어볼 주제는 배당귀족 존슨앤 존슨(JNJ)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는 배당으로 월세만들기 포트폴리오의 베스트 3중 하나의 구성종목이 되지 않을까 하는..

안정적인 배당주 잘 골라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투남 브루스입니다. 배당주 투자하면 바로 보다 안정적인 투자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모든 배당주가 다 안전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에는 리스크가 있고, 배당을 주는 기업이라..

뮤지션들이 선택한 마샬 스피커! 갬성가득 무선스피커로 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글쇼핑 관리자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요즘 큰 인기를 끌고있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하나 있습니다. 앰프 제조사로 유명하여 음악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인기가 있던 마샬이라..

주식 해외거래소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앱/웹 모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투남 브루스입니다. 국내든 해외든 혹은 어떤 투자를 하든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은 정보입니다. 믿을만한 정보, 유용한 정보를 통해 우리는 그 투자 대상이 투자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기 때..

미국 주식으로 월세만들기 12월의 포트폴리오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해투남 브루스입니다. 배당으로 월세만들기 프로젝트를 다시 진행하면서 새로 개편한 저의 미국 배당주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려 합니다. 현재 프록터앤 갬블의 비중이 90%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제약주 애브비(AbbVie)는 안전한 배당주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브루스입니다. 인류의 영원한 꿈, 생명 연장의 꿈을 위해 움직이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즉 생명공학(Biotechnology) 기업인데요. 저 역시 이전에 서너군데의 바이오테크 배당주에 투자했던..

국내 증권 프로그램으로 해외투자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투남 브루스입니다. 인터넷 혹은 증권사들이 광고 혹은 마케팅을 통해 요즘에는 해외주식을 진입하는 장벽을 보다 낮추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저의 주변 많은 사람들이 국..

독일의 분유 명가 압타밀 프로푸트라 1단계 [내부링크]

압타밀 프로푸트라 1단계 제품입니다. 0~6개월 된 아기에게 먹이기에 적합한 분유이며, 유아 혹은 안전에 깐깐하기로 유명한 독일의 제품으로 믿을만 합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800g 2팩을 $90에 판매 중입니다...

구입후 대만족 아이템 브리츠 블루투스 이어폰 [내부링크]

음향기기의 명가 브리츠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내어놓기 시작했습니다. 저역시 엊그제 주문하여 하루 종일 귀에 꽂고 다니고있습니다만 그동안 유선이어폰만 쓰고난 이후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음향업계..

오늘의 아마존 핫딜!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커피를 무지 좋아하는 브루스입니다. 오늘도 역시 아마존을 돌아다니면서 대박 할인템을 알아보았습니다. 무려 제가 좋아하는 커피와 관련되어 저역시 아내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달라고 조르러 나..

배당으로 월세만들기 - 시스코시스템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브루스입니다. 이제 12월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 이야기는 12월 중으로 배당락이 되는 배당주들도 얼른 매수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네요. 이번에는 코카콜라에 이어서 시스코..

배당으로 월세만들기 12월의 매수대상(코카콜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지난번 모든 투자금을 매도한 후 모든 금액을 일괄 P&G(PG) 매수하는데 썼습니다. PG의 경우 2, 5, 8, 11월에 분기배당을 주는 종목으로 배당 킹(Dividend king) 종목으로 유명하죠. 이..

스마트밴드 캐시워치 i6 HR [내부링크]

가성비 웨어러블로 유명한 캐시워치입니다. 모바일 앱 캐시워크 개발사에서 내 놓은 스마트워치입니다. 가격도 3만원대로 저렴하고, 대중적인 앱 캐시워크와 연동되며, 다른 스마트워치와 같이 카톡 등을 보는 것..

웨스턴디지털 2TB 외장하드디스크 [내부링크]

현재 아마존에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외장HDD입니다. 스토리지 제조사중 인지도가 높은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의 WD Elements Portable 모델입니다. 가성비와 디자인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아콘 블루투스 이어폰 [내부링크]

애플에서 내놓은 에어팟의 인기로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 역시 인기가 급상승 중입니다. 지금까지 돈이 없어 허덕여 갤럭시 노트8 구매 당시 번들로 받았던 유선 이어폰만 쓰고 있는데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군..

아이로봇 룸바 690 로봇청소기 [내부링크]

요즘 눈여겨보고 있는 로봇청소기입니다. 조만간 맡겨놓은 고양이 캬라멜을 데려오는 것과 내년 중 새집으로 이사하는 등의 이유로 로봇청소기의 필요성이 더 커졌습니다. 다이슨 청소기와 LG 로봇 청소기를 고민..

[아마존] Zyllion 목 마사지 기계 [내부링크]

요상하게 생긴 이 친구는 아마존의 인기 상품 질리언 목 마사지 기계입니다. 무겁고 부피도 크고 가격까지 비싼 안마의자에 비해 크기도 훨씬 작고 저렴한 이 친구는 활용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저 역시 어른들에..

2019년을 대비한 새로운 배당투자전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한동안 불안한 장세에 저를 비롯한 많은 투자자들이 힘든 상황에 놓인 것 같습니다. 저역시 2년간의 배당투자를 지속하면서 어느정도 수익을 보았으나 만족할만한 수익을 내지는 못했습..

[쿠팡] 제주 삼다수(2L x 12개) [내부링크]

불과 두달 전만해도 물 맛을 잘 모르고 살았었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직수 정수기로 만족하며 지냈지만, 아이와 아내가 처갓집에 내려가고 혼자 남아있는 지금은 물마실 일이 많지가 않아 결국에는 렌탈한 정..

[아마존] 해외직구 인기 음향기기 비지오(Vizio) 사운드바 [내부링크]

공간활용과 디자인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큰 장점을 갖는 음향가전기기는 역시 사운드바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2개 스피커 구성으로 2채널을 구현한 것과 다르게 사운드바는 말 그대로 길다란 막..

[쿠팡] 킨도 기저귀 4단계 [내부링크]

지난 9월 딸이 태어난 이후로 육아용품은 선물받은 것들로 근근히 버텨왔지만, 드디어 기저귀를 새로 살 날이 왔습니다. 저희는 하기스와 킨도 이렇게 두 종류의 제품을 써 봤는데요 첫 달은 하기스 기저귀를 채..

[아마존] 삼성 860 EVO 1TB SSD가 $12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세계 증시가 어두워져 투자는 잠시 쉬어가면서 요즘에는 제게 필요한 물건들을 이것저것 둘러 보며 혼자 알기에는 아까워 해외마켓에 판매중인 저렴하거나 좋은 물건들을 공유하고자 쇼..

미디어 시장의 세력을 점점 키워나가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DI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 아침 마블코믹스의 회장 스탠리가 별세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출근길을 통해 전해들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마블, DC 등 히어로물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

해외투자를 위한 3권의 추천도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투남 브루스입니다. 국내 주식도 어려운데 무슨 자신감으로 해외주식에 투자를 하느냐는 이야기를 자주 들어 이번에는 제가 접했던 해외 주식 투자관련 서적을 추천 드리려 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해..

미국 배당주 투자로 월세만들기 - 11월 현 포트폴리오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전국 곳곳 짙게 깔릴 미세먼지로 맑은 하늘을 한동안 못본다는 것은 우울한 일이군요. 게다가 미국의 중간선거의 결과로 미국 증시가 다시 좋아지는가 싶더니 여전히 엎치락 뒤치락입니..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 하는 11월의 배당주 매수대상 - KO, SBUX, WM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포트폴리오를 변경하고나서 아주 오랜만에 쓰는 매수대상 포스팅입니다. 그동안 많이 게으름을 피우기도 했고, 이제 생후 한달을 넘긴 아이를 돌보기도 하는 등등 여기저기서 시간을 많..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 하는 브루스의 10월 배당주 포트(AAPL 재매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뒤늦게 올리는 배당주 포트입니다. 이 번 배당 포트 역시 많이 바뀌었습니다. 제가 너무 급했었나봅니다. 아이가 태어나고 이에 대한 재테크 방식에 대해 약간의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하..

브루스의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 하는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10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9월의 마지막 금요일을 아내와 산부인과에서 보내게 되었군요. 약 10개월간 품어온 아이가 세상에 나왔고, 저와 아내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관심가져준 덕에 순산할 수 있..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하는 브루스의 배당주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많이 바쁘다는 핑계로 한동안 글을 꾸준히 써나가지 못했네요. 이렇게 바쁜데 왜 통장에 돈은 매번 일정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꾸준히 만들어나가는 배당주 포트폴리오를..

월배당 10만원을 위한 9월의 배당주 매수대상 - SBUX, C, 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이제 날씨가 조금 선선해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비도 엄청 내리는군요. 그리고 8월도 다 지나가 이제 곧 9월입니다. 9월은 제게 많은 사연이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아내와 결혼..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 하는 8월의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받은 급여의 일정량을 배당주에 투자하였습니다. 여전히 주식을 매수하는데 든 금액은 많지 않아 아쉽지만 그래도 700만원에 근접한 평가금액인지라 뿌듯합니다. 그럼..

월배당 10만원을 위한 배당주 매수대상 - PFE, TGT, QCO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뜨거운 불볕더위속에 밖에만 나가도 숨이 턱 막혀버리는군요. 내일은 더위가 절정이라니 더 걱정입니다. 한동안 너무 바쁘다는 핑계로 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아쉬웠지만, 배당주 투..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지속성장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한동안 야근에 이것 저것 하다보니 글을 쓸 세가 없었군요.(변명.. 핑계..) 요즘같은 무더운 날씨에는 딱 집에서 TV앞에 앉아서 선풍기를 약풍으로 돌려놓고 과일먹는게 최고인데 누리지..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 하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어제는 월급날이었고, 쥐꼬리만큼도 못받았지만 그래도 이달 지출은 크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덕분에 50만원을 남기게 되었어요 :( 20만원은 CMA에 넣어놓고, 20만원은 투자를 위해 달..

하나씩 알아보는 해외주식종목 - KKR(KKR & Co. L.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시험도 끝났고, 몇몇 정리해 놓을 일을을 마무리하고 나니 이제서야 시간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이상하게 할일이 많네요..) 저번에 알아보았던 미국에 상장된 중국의 기술주 iQIYI..

중국의 넷플릭스 iQIYI(IQ)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비가 조금 내리더니 이제 푹찌는 더위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저번에는 배당주 매수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데요. 최근 눈여겨보던 종목 중 미국에 상장한 중국기업인 爱奇艺(iQIYI.com;..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 하는 7월의 배당주 신규 매수대상(PG, OH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기말고사가 끝나버리고, 주말은 순식간에 날아가버리고 다시 월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오늘따라 너무 기운빠지고 일도 잘 안잡히는군요. 그래도 월말이 다 되어가니 7월에 매수할 배당주..

월배당 10만원을 위한 배당주 매수대상 - T, CSCO, ABBV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짧지만 알찬 휴가를 다녀오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려니 일이 잡히지가 않는군요. 사실 배당주 매수대상 포스팅은 다음주 쯤에 올릴 생각이었지만 휴가때 뜻하지않게 약간의 돈이 들어와..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 5월의 배당포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어느덧 금요일입니다!(하지만 주말에도 출근을 하겠군요) 저번에 매수를 고려했던 종목들 중 매수하기 좋겠다 싶은 종목은 SO, IBM, JNJ 이 세 종목이었습니다. 이 세종목은 최소 10년..

5월의 미국 배당주 매수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원래 이번 포스팅은 어제 올리려 했으나, 아이의 기형아 검사 결과가 좋지 않게 나와 병원 진료받고 아내 다독여주느라 정신이 앖었네요. 꾸준히 이어가던 ETF 소개는 오늘은 잠시 쉬고,..

월 배당 10만원을 목표로 하는 4월의 배당포트 - 인간간다운 실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랜만에 배당주 포트를 공개합니다. 매번 월급 때마다 배당주를 매매하니 그럴 수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번에 매수 대상이 되었던 네개 종목 T, VZ, PG, ABBV에..

구글 애드워즈 취약점신고로 3133.7$를 포상받은 해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 접한 뉴스중 가장 흥미로운 뉴스가 아닌가 싶은 내용을 이야기 하려합니다. 구글 애드워즈(구글에 광고를 올리고자 하는 광고주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의 Stored XSS(Stored Cross..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하는 배당포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이제 햇수로 1년째 해외 배당주에 투자를 하는군요. 본래는 대략 200만원 남짓한 돈으로 국내 배당 주식투자를 시작했고, 지금은 미국 주식에 투자하여 어느덧 500만원의 금액으로 불었..

월 10만원 배당을 위한 포트폴리오(2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올립니다. 이런 저런 일들로 인하여 포스팅을 이어가지 못함에 사과드립니다. 이번 투자 포스팅부터는 저의 투자 금액을 올려가기로 했습니다. 아직 큰 돈이 모인 것..

매월 10만원 배당을 목표로하는 2월달 매수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다소 누그러진 추위지만 이번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군요. 곧 월말이 다가옴에 따라 이번에도 어김없이 다음 달의 매수대상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수할 대상들은 모두 3월..

스팀잇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바쁜 업무와 시험 공부로 며칠간 포스팅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대략 이틀 전 저는 스팀잇을 가입했습니다. 얼마 하지 못한 티스토리를 접는 것이 아닙니다. 비록 조금 더 힘들겠지만..

TRON 장기투자 예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일주일간 감기때문에 골골대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암호화폐 TRON(TRX) 장기투자를 결정하고 왜 장투를 하기로 했는지에 대해 써보..

바이낸스 거래 시작과 함께한 놀라운 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새해의 첫 시작을 감기와 함께 시작하고 지금까지 골골대는 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부수익을 위한 포스팅을 이어갑니다. 오..

새로 고안한 암호화폐 투자전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한파에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부수익을 위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12월 28일 지난 주에 이어 암호화폐 시장이 또 한번의 폭락장을 겪었습니다. 저번..

왜 투자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이번에는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면서 생각 정리 겸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투자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28살 사회 초년생 있는돈 다 쓰..

최근 2주간의 암호화폐 투자성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영하 8도까지 기온이 내려갔는데 오늘은 언제 그랬냐는듯이 영상대로 올라가는군요. 요즘엔 이런 저런 일들로 포스팅을 자주 못하고 있었네요. 이 게으름을 극복해야..

월 10만원 배당을 목표로 하는 1월 매매 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내기 위한 도전을 이어갑니다. 이번 포스팅은 매 달 해온것 처럼 매매 대상을 알아보려 합니다. 기존에 보유한 주식을 추가로 매수하거나 가지고..

웨이브(waves) 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지속되는 한파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몸이 건강해야 일도하고, 투자도 하고, 부수익도 올리니 말입니다! 요즘에는 뉴스만 접하면 암호화폐 이야기는 빠지지 않는군요. 그..

2017년 미국 주식 배당 종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위해 달려갑니다. 한 해가 끝나가는 만큼 이번에는 올해 보유 종목, 매도종목, 수령한 배당금, 월평균 배당수익률 등을 정리해 보려합니다. 1) 보유 종목 AAP..

아내에게 선물한 캐논 EOS M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연일 강추위에 출퇴근길이 더 힘들어졌군요. 오늘은 부수익이 아닌 번회편으로 일상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볼까 합니다. 지난 주말 아내와 함께 마트로 장을 보러 갔었습니다. 반찬거리..

또 다른 배당코인 QTU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내기 위한 도전은 계속됩니다. 이 번에는 예전에 포스팅 했던 Kucoin(KCS)에 이어 또다른 배당코인 포스팅을 하려 합..

매월 10만원 배당을 위한 미국 주식 매매 종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날씨가 어마어마하게 춥네요. 오늘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내기 위해 달려갑니다.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급여일이 다가오고 있기도 하군요. 2017년의 마지막 배당과 더불어 이..

암호화폐는 신용카드로도 살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날씨가 부쩍 추워졌네요. 이제 패딩없이 돌아다니기도 쉽지 않겠군요. 오늘도 부수익을 위한 도전은 계속 됩니다. 이번에는 암호화폐를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

애드센스 최종승인에 대한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한동안 아내와의 대만 여행, 그리고 일이 바쁜 핑계로 포스팅을 제대로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게으름이 더 심해짐을 막기위해 다시한번 포스팅을 이어가려 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부..

버그바운티를 위한 환경구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저번에는 버그바운티에 대한 소개를 했는데요. 오늘은 버그바운티를 위한 환경구축과 다양한 도구들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차후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도구들이 나오게 된다..

약간의 투자전략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도 변함없이 부수익을 내기위한 노력을 이어갑니다. 어김없는 구글링과 어김없는 배당주 검색, 새로 관심을 보이게된 암호화폐 투자! 배당주 투자와 더불어 얼마 전 암호화폐 투자..

ICO에 투자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미세먼지로 고통받고 추위에 떨어도 오늘도 내일도 끊임없이 부수익을 위해 달려갑니다. 얼마전 비트코인을 소량(약 15만원)매수하고, 매일 배당을 지급하는 암호화폐 Kucoin을 매수하였..

이 번엔 비트코인캐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즐거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도 어김없이 평일이든 주말이든 부수익을 올리기 위한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오늘은 본래 ICO투자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의도치 않게..

데이터 수집 경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날씨에 떨고 미세먼지에 고통받아도 오늘도 부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갑니다. 이번에는 투자가 아닌 IT쪽입니다. 일하는 분야가 IT, 배운건 써먹고, 배우고 있는 것..

이 번엔 이더리움을 매수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평일에도 주말에도 부수익을 위해 오늘도 달려갑니다. 얼마전 매수했던 비트코인은 Kucoin을 매입하는데 사용했고, 지금은 190KCS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도..

애드센스 도전기(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토요일이 기다려지는 오늘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해 있는 힘, 없는 힘 모두 쥐어짜 달려갑니다. 본래 작년에 블로그를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구글블로거를 이용하였으나 블로..

국내 배당주 발굴팁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브루스입니다. 저번에 포스팅했던 해외 배당주 발굴법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 배당주 발굴 방법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저는 주로 국내 투자한 ETF의 분배금이 들어오거나, 생활비가 남았을 경우 국내..

이름하여 브루스의 무한동력 배당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늘리기 위한 몸부림을 칩니다. 참고로 저는 부유한 사람도 주식부자도 슈퍼개미도 아닙니다. 그저 재테크의 수단으..

또다른 미국 주식 신규 매수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향하여 몸부림을 칩니다. 저번에 올린 신규 매수대상에 이어 새로운 매수대상을 알아내어 포스팅합니다. 이번에 추가할 매수 대상들은 3월, 6,월, 9월, 12월에..

크라우드 펀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날씨는 점점 더 추워져가고,해는 더 짧아지지만 오늘도 역시 부수익을 향한 발버둥을 칩니다. 오늘은 크라우드 펀딩입니다. Cloud가 아닌 Crowd 즉 군중, 많은 사람들 이라는 뜻을 가진..

배당을 주는 KuCoin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브루스입니다. 이제 최저기온이 한자리 수로 뚝 떨어지는군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부수입 사냥을 위한 포스팅을 시작하려 합니다. 여느때와 같이 사무실에서 비는 시간에 구글링..

해외주식 신규 매수 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기분좋은 금요일입니다. 오늘도 부수익을 내기위한 발버둥을 치며 포스팅을 이어갑니다. 현재 투자중인 배당주, 배당ETF를 정리하였을때, 제가 지급받는 배당금은 1월, 4월, 7월, 10월이..

브루스의 국내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점점더 쌀쌀해지는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부수익을 위해 달려갑니다. 오늘은 국내투자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국내 투자에 대해서 많은 정..

배당으로 월 10만원 벌기(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지난 글에 이어 제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를 둘로 나누게 된 것은 첫 번째로 글을 읽는 독자분들의 지루함을 최대한 덜하게 하기 위한 제 나름의 생각..

비트코인을 매수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한 몸부림을 칩니다. 어제 오후 점심식사를 마치고 비트코인을 매수했습니다. 한화로 150,000원 정도에 해당하는 비트코인을 샀고, 지금은 9%의..

[추천앱]캐시워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며칠간 추웠던 날씨가 언제 그랬냐는듯 사그라들었네요. 오늘도 알아보고 이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부수입 보다는 절약에 가까울지도 모르겠군요. 이 글은 홍보글도 아니고, 누군가로..

투자의 고민이 시작될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월배당 10만원을 향하여, 그리고 부수입거리를 찾습니다.(회사에서 일도 해가면서) 오늘은 투자에 망설임이 생기거나 마땅한 투자종목이 없는 것으로 생각될때 또는 다..

버그바운티 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은 버그바운티에 대하여 포스팅 하려 합니다. 공부한 것이 IT분야 인지라 컴퓨터와 보안에 관심이 많습니다. 버그바운티 도전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그리고 많은 책을 읽고, 많은..

배당으로 월 10만원 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아침공기가 무지 차군요. 어제 퇴근 후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고 해외 주식을 보았는데 기술주 주가가 급상승을 했더군요. 아마존(AMZN)은 10%이상, 알파벳(GOOG, GOOGL) 3%, 애플(AAPL)..

브루스의 배당주 발굴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전일 게시한 포스트에 이어 어떻게 배당주를 찾아내는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투자시에는 HTS/MTS, 카카오스탁, 네이버나 다음의 증권 카테고리에서 한눈에 확인 할 수..

브루스는 어째서 그리고 어떻게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일교차가 점점 커지기 시작하는걸 보니 이제 감기가 기승을 부릴때군요. 저번 글과 같이 저는 국내투자보다 미국투자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까운 지인들에게 해외투자를 시작..

개미투자자 한명의 주식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이번엔 재테크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참고로 저는 투자의 귀재도 아니고.. 그렇다고 투자할 자본도 많지 않습니다. 차트분석은 더더욱 하지 않고 오로지 재무재표와 배당률, 배당..

나는 어쩌다 맥을 사용하게 되었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어느덧 저희집에 애플기기가 점령해있네요. iMac, Macbook air, iPhone, 아내에게 생일선물로 준 iPad mini까지 이렇게 많은 애플 제품들을 갖고 있을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딱히 애..

파이썬에 대해서 [내부링크]

첫 게시글을 파이썬에 대한 글로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들어 파이썬에 대한 책들도 많이 나오고 인터넷만 조금 더 뒤져보아도 파이썬에 대해서 굉장히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파이썬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