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areyoudoingnow의 등록된 링크

 what-areyoudoingn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영원한 사랑과 다이아몬드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서 영원한 사랑과 다이아몬드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왕의 보석이었던 다이아몬드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는 결혼서약에 쓰이게 된 것일까요? 다이아몬드는 마케팅이 만들어 낸 보석이라는 소문은 들어보셨나요? 이에 얽힌 이야기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시작해 보겠습니다. 영원한 사랑과 다이아몬드의 상관관계 지난 글에서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변치 않는 보석이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왕의 보석이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는 웨딩링이 되었네요. 이게 대체 무슨 일일까요? 먼저 다이아몬드가 마케팅이 만들어 낸 보석이라는 이야기부터 해보겠습니다. 다이아몬드 하면 가장 큰 회사, 드비어스(De bber)를 빼놓고 말할 수 없겠지요.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회사가 바로 영국의 다이..

영원히 변치 않는 보석 다이아몬드 [내부링크]

영원히 변치 않는 보석 다이아몬드에 관하여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영원히 변치 않는 보석을 알고 계십니까? 다이아몬드의 숨은 이야기와 역사, 이제 시작합니다. 영원히 변치 않는 보석 다이아몬드 영원히 변치 않는 보석 다이아몬드에 연관 있는 물건은 무엇일까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결혼반지입니다. 왜 예물인 결혼반지를 예로 들었을까요? 바로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술작품 중 대표적인 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장 쉽고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예술작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기혼이신 분들께만 해당되는 얘기겠지요. 왜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변치 않음을 대표하게 되었는가? 왜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변치 않음을 대표하게 되었을까요? 다이아몬드라고 하면 단단함을 먼저 떠올리시게 될 것입니다. 맞습니..

나만 모르는 예술, 그리고 돈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나만 모르는 예술, 그리고 돈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이것은 제가 늘 이야기하고 싶었던 주제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얼마나 예술을 돈과 연상시켜서 얘기할 수 있을까요? 일단 이 이야기는 예술과 돈, 예술 작품과 돈, 창작물과 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나만 모르는 돈 이야기 우리는 나만 모르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생각보다 참 많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로지 나만' 뒤처질 것 같은 불안감. 그것이 바로 불안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만 모를까 이 내용을 검색하게 되는 이유 또한 여기에서 기인하리라 생각합니다. 나만 모르는 예술이란 나만 모르는 예술이란 뭘까요? 저는 창작에 관한 전문에 이렇게 적어두었습니다. 우리의 삶이 창작이고, 예술입니다. -해당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참..

예술적인 명작, 라이온킹에 숨겨진 나만 모르는 이야기 [내부링크]

예술적인 명작, 라이온킹에 숨겨진 나만 모르는 이야기에 대하여 숨은 이야기를 알아봅시다. 한 번도 보지 않은 사람을 더 찾기가 힘든 애니메이션. 이 멋진 예술작품에 숨은 이야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예술적인 명작, 라이온킹에 숨은 이야기가 무엇인가요? 1994년 개봉한 작품으로 제 가슴속에 예술적인 명작, 라이온킹이라고 자리 잡게 된 것은 언제부터 일까요? 어린 시절 아버지 손을 잡고 극장에서 처음 보았을 때의 감동을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극 중 내용에 한없이 몰입하며 얼마나 울었었는지, 마지막 장면에서 감격에 겨워 어쩔 줄 몰랐던 기억이 선연합니다. 당시 아버지께서는 "뭘 알고 우느냐, 이제 다 잘 됐는데 왜 우느냐." 하시며 웃으시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감동적이어도 눈물이 난다는 것이 참 생경..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 피사의 사탑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 피사의 사탑. 그것이 정확히 어디 있는지, 또는 어떤 역사를 가졌는지는 정확히 몰라도 이름은 알고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유명한 피사의 사탑. 이 건축물은 왜 이렇게 유명해졌는지, 또 어떤 역사를 가졌을지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 피사의 사탑 먼저,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 피사의 사탑은 도대체 왜 이렇게 유명한지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피사의 사탑 하면 가장 먼저 기울어진 모습이 눈에 띕니다. 아슬아슬 곧 무너질 것만 같은 모습으로 오랜 시간 자리해 왔습니다. 이 건축물은 누가, 또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기울어진 모습은 과연 처음 창작자의 의도를 담았을까요? 피사의 사탑의 위치와 역사 피사의 사탑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기울어져 ..

창작, 그것은 과연 어떤 것일까? [내부링크]

창작, 그것은 과연 어떤 것일까? 평범한 사람도 창작품을 만들 수 있을까요? 과연 창작이란 무엇이고, 또 어떻게 접근해보면 좋을지 알아봅시다. 창작, 그것은 과연 어떤 것일까? 창작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느낌이 드십니까? 혹은 어떤 것이 연상되시나요? 거창하거나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으십니까? 살면서 우리는 창작품을 얼마나 만들어 보았을까요? 창작의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창작 : 새로운 것을 처음으로 만드는 것. 또는 그 물건. 예술 작품. 특히 문예 작품을 독창적으로 짓는 것. 결과적으로 예술과 미술, 그리고 창작은 모두 한 방향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예술작품은 창작품이지요. 창작품 또한 예술작품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사람의 셀 수 없이 많은 예술작품과 만나게 됩니다. 어떻게 만날 수..

미술, 공예, 건축, 조각 감상 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술, 공예, 건축, 조각 감상 하는 방법에 관하여. 우리는 살면서 많은 예술작품들을 접하게 됩니다. 누군가가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놓은 미술, 공예, 건축, 조각을 어떤 관점에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면 좋을지를 한번 알아봅시다. 미술, 공예, 건축, 조각 무엇이 다를까? 미술, 공예, 건축, 조각. 도대체 무엇이 같고, 다를까요? 사실, 모두 미술 안의 영역입니다. 현재는 예술과 미술이 뜻이 비슷하게 쓰입니다. 그러니 예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 경계가 모호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기 힘든 감이 있었습니다. 앞에 예술이 붙은 단어 뒤에 미술을 붙여도 무방한 상황입니다. 미술이라고 하면 연상하는 고명한 작가들의 그림만이 미술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추상적인 형태의 추상미술, 건축이나 조각과 공예..

인공지능(AI)와 예술, 그리고 저작권 침해에 대하여 [내부링크]

인공지능, AI와 예술, 그리고 저작권 침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공지능(AI)는 알겠는데 예술, 그리고 저작권 침해 논란이 왜 나오는지 궁금하실 테니 간략히 먼저 알아볼까요? 다들 아시다시피 인공지능은 수많은 데이터를 학습하여 진화하고 구동합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예술작품을 학습하였고, 모방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창작까지 해내고 있습니다. 많은 예술가가 본인의 작품이 AI의 학습데이터가 되는 것을 동의한 적이 없는 상황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저작권침해 논란이 있습니다. 인공지능(AI)와 예술, 그리고 저작권 침해에 대하여. 서두에 말씀드린 대로 인공지능(AI)와 예술, 그리고 저작권 침해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먼저 현재 AI가 우리의 생활에서 얼마나 근접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변에서 ..

예술과 영감, 그 심오한 것에 대한 짧은 고찰 [내부링크]

예술과 영감, 그 심오한 것에 대한 짧은 고찰에 관하여. 예술이란 무엇일까? 또, 영감이란 무엇일까? 심오하게만 느껴지는 내용에 대하여 짧게 고찰해 봅시다. 예술, 그 심오한 것에 대한 생각 어떤 것들이 예술일까요? 다들 예술이라고 한다면 심오한 것에 대하여 생각할 것입니다. 아주 특별한 사람들만이 가질 수 있고, 예술 작품의 이해 또한 어떤 교양을 갖추어야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쉽게 만질 수도 가까이 갈 수도 없는 어려운 것이라고 말입니다. 자, 그럼 다른 각도에서는 예술이 무엇이라고 정의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사전적 의미로는 학예와 기술이라고 합니다. 예(藝), 술(術) 한자로 풀이하자면 각각 재주라는 뜻입니다. 기술이란 재주를 표현하는 능력을 뜻합니다. 쉽게 떠올려지는 예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