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ever-mentoring의 등록된 링크

 whatever-mentor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iOS 채용 기본기 테스트 (코테, 과제, 퀴즈면접) [내부링크]

기본기 테스트란? 보통 iOS 개발자 채용에 있어서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위의 과정인데요. 다른 과정과는 다르게 두 번째 단계는 굉장히 다양한 형태로 회사마다 팀마다 다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기본기 테스트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기본기 테스트의 목적은 무엇일까? 조직에 따라 크게 2가지의 목적으로 나눠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러나 두가지 모두 본질적으로 이 지원자와 더 깊게 이야기를 해보고 싶은가 아닌가로 나뉩니다. 첫 번째, 지원자가 너무 많은 공채의 경우. 빅테크/대기업 공채기간은 모든 지원자에 대한 꼼꼼한 검토가 어렵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1차적으로 선별하려는 목적입니다. 이런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나 높은 기준치를 도달..

iOS 개발자의 전망과 미래 (Let's Swift 2022 후기) [내부링크]

배경 지난 포스트에서 iOS 개발자에 대한 과거와 현재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 봤다. 앞으로는 iOS 개발자는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고자 한다. 앞선 글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이동할 수 있다. https://whatever-mentoring.tistory.com/2 요즘 iOS 개발자 신입 취업 시장에 대하여 "iOS 개발자는 귀해" "iOS는 연봉 잘 받아" 과연 요즘도 그렇고 신입도 그럴까? 오늘은 iOS 개발자에 대한 취업시장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한다. 간단한 2023년 개발자 취업 시장 2023년 개발자 신입 whatever-mentoring.tistory.com 또 관련한 영상을 많이 참조하였으니 함께 본다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https://www.youtub..

요즘 iOS 개발자 신입 취업 시장에 대하여 [내부링크]

"iOS 개발자는 귀해" "iOS는 연봉 잘 받아" 과연 요즘도 그렇고 신입도 그럴까? 오늘은 iOS 개발자에 대한 취업시장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한다. 간단한 2023년 개발자 취업 시장 2023년 개발자 신입 취업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을 한다. 실물경제와 금융경제의 동시적인 위기로 많은 스타트업과 IT업계에서 경력 개발자 인력까지 구조조정 이야기를 쉽게 들을 수 있는 상황이니 당연해 보인다. 그리고 근 3년간 개발자 채용시장은 한국에서 유례없던 처우경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바라보게 하였고 그만큼 많은 신입 개발자들이 취업시장에 뛰어들었으니 말이다. "공급은 많아졌고 수요는 줄어들었다" 이런 배경 속에 iOS 신입 취업시장을 알아보고자 한다. iOS 개발자 과거에는 어땠을까? iOS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