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ismarketing의 등록된 링크

 whatismarket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0건입니다.

폭발적인 성장,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메타버스, 가상이 만들어내는 우주를 의미합니다. 메타버스는 초월, 변화, 가상을 뜻하는 메타 (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 (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즉, 가상이 만들어내는 우주를 뜻합니다. 메타버스는..

이항홀딩스(EH), 자율주행 드론 1위 성장기업 [내부링크]

국내개미 순매수 5위, 이항홀딩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올해 1월, 국내 주식 투자자들이 순매수한 해외 주식의 1위는 단연 테슬라였습니다. 그리고 생소하게도 이항홀딩스 (Nasdaq Ticker : EH)라는 기업이 5위에..

페이스북과 애플의 정면 충돌, 소송까지 [내부링크]

페이스북과 애플, 전쟁 돌입 결론부터 말하자면, iOS 14로 업데이트를 하면, 사용자들이 개인정보를 페이스북과 같은 앱들에게 제공할 것인지 차단할 것인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될 것이..

개미들의 역대급 반란, 공매도와 게임스탑 사례 [내부링크]

더보기 ※ 공매도 뜻, 공매도란?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행사하는 매도주문 공매도란, 말 그대로 ‘없는 것을 판다’라는 뜻으로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주문을 내..

마이크로소프트 2분기 실적 발표 분석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2분기 실적, 예상을 가볍게 뛰어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2분기 실적 (2020년 10월-12월)이 예상치를 가볍게 뛰어넘었습니다. 실적 견인의 주역은 Azure로 대표되는 클라우드 사업이었습니다. 마이크..

아마존이 액면분할을 하지 않을 이유 [내부링크]

2020년 가을, 애플과 테슬라는 주식을 액면분할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액면 분할 이후에도 애플과 테슬라의 주가는 고공행진을 이어갔습니다. 그다음 액면분할을 할 기업으로 아마 아마존을 떠 올리실 것입니다. 주..

에어비앤비, 락업해제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에어비앤비 주가, 고평가 논란? 에어비앤비 주가는 최근 많이 상승했습니다. 작년 120불 근처에서 거래되던 에어비앤비의 주가는 현재 180불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백신의 보급과 더불어 눌려있던 여..

ARK 인베스트의 수장, 캐시우드의 프로필은? [내부링크]

캐시우드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핫한 Active ETF를 운영하는 아크인베스트의 수장입니다. ARKK를 비롯한 아크인베스트의 EFT 시리즈는 2020년 기록적인 수익률을 달성했으며, 이것은 바로 캐시우드의 뛰어난 포트..

IT 삼국지 : 애플, 인텔, 삼성전자 최후의 승자는 [내부링크]

애플이 다시 PC 시장을 노리고 있다 M1칩을 들고 나온 애플은, PC 산업을 다시 지배하고 싶은 것일까요? 여기엔 잘 알려지지 않은 애플, 인텔, 삼성전자,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와 TSMC 간의 복잡하고도 냉정했던..

2021년, 빅테크 기업의 주가 향방은? [내부링크]

2021년, 미국 빅 테크 기업들의 주가 방향은?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이 안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을 하기는 힘듭니다. 이미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과 서비스를 통해서 높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경쟁자..

ARK, 우주 탐사 ETF인 ARKX 출시, 거래가능일은? [내부링크]

"파괴적 혁신" 기업에 투자하여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구성과 독보적인 수익률로 최근 가장 주목을 받는 곳이 바로 "아크인베스트일" 것입니다. 대표적인 ETF 상품인 ARKK는 2020년 한해동안 무려 170%의 수익률을..

영종도 마시안 해변의 일몰, 붉게 지는 하늘이 멋있었던 하루 [내부링크]

2021년도 벌써 10일이 지나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만 있다 보니, 시간의 흐름이 더 둔해지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날씨가 계속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진 매서운 날이었지만 집에만 있어서 떨어진 리듬..

블루웨이브의 시대, 추천하는 ETF는? [내부링크]

블루웨이브 시대가 열리면 주가가 다시 약세로 돌아설 수 있다는 기사들이 심심치 않게 보였지만, 여전히 블루웨이브 시대가 열린 이후에도 주식 시장은 상승장을 이어가고 있는 듯 보입니다. 블루웨이브란 뜻도..

[북리뷰] 타이탄의 도구들 [내부링크]

위기를 극복해 낸 거인들은, 어떤 도구를 가지고 이겨냈을까? '타이탄의 도구들'은 이런 강한 정신력으로 위기를 극복한 거인들의 이야기를 모은 책이다. 생각만으로도 대단하다고 느꼈고, 이것을 생각만으로 그..

무리에서 이탈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부터 무리 생활을 해왔던 인간에게, 무리에서 이탈된다는 것은 바로 생사와 직결되는 문제였을 것이다. 농경과 목축이라는 식료 생산이 시작되기 이전의 인류는 야생의 동식물을 포획ㆍ채취하여 생존의..

생각 빌리기 [내부링크]

습관적으로 궁금한 것이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손이 간다. 머릿속에 궁금한 것이 떠오르는 순간, 머리를 사용해서 답을 구하려고 생각하려는 것보다는 손이 스마트폰으로 향한다. 거의 조건반사적이다. 왜냐면 내..

삼성전자, 주가 또 오를까…"인텔, 7나노칩 위탁생산 협의"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올해 반도체 슈퍼 사이클이 도래한다는 전망이 이번엔 제대로 들어맞는 듯 합니다. 7나노칩 생산을 할 수 있는 업체가 전 세계적으로 삼성전자와 대만의 TSMC, 두 회사 밖에..

2021년 1분기 포트폴리오 완성 [내부링크]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되고, 주식에 의미 있는 크기(?)의 시드를 넣고 투자를 한지 2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동안 Slack (WORK) 덕분에 수익률도 나쁘지 않았고, 국내 주식 중에서 삼성전자가 꾸준하게 상승하면..

2021년 ETF 4 종목 [내부링크]

2021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데 있어서, 개별 종목들의 비중을 높일 것인지 아니면 ETF의 비중을 높일 것인지 고민이 많아서, 자료 검색 차에 ETF.com에 들어갔다가 공유하면..

퀼트릭스, 2021년에 주목할 초대형 IPO 기업 [내부링크]

최근 미국에서 IPO 기업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팔란티어, 우버, 클라우드스트라이크 등 상장 이후에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데, 아마도 저금리 시대에는 성장에 대한 무게중심을 더 크게..

애플과 테슬라, 전기차 전쟁의 시작? [내부링크]

애플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어서 테슬라에게 큰 타격을 줄 것이란 의견들이 솔솔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테슬라와 애플이 지향하는 지점은 다르다고 보기 때문에, 애플의 전기차 출시가 테슬라..

월가 애널리스트 추천한 2021 종목 [내부링크]

종목 추천이나 주가 예측은 맞을 확률보다는 그렇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확률을 계산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이번 기사는 "돈의 방향성"이 어디로 향하는지에..

에어비앤비, 도어대쉬의 락업 해제를 앞두고 알아야 할 사항 [내부링크]

지난 2019년 말, 우버(UBER) 상장(IPO) 투자자들은 회사가 "락업" 해제에 가까워지면서 며칠 동안 주가가 17% 폭락하는 경험을 했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은 홈셰어링 서비스 에어비앤비(ABNB)나 음식 배달 회사 도..

스노우플레이크 (SNOW), 락업 해제일과 주가 [내부링크]

스노우플레이크만큼 뜨거운 IPO 기업은 없는 것 같다. 성장주의 대표 주자로서, 저금리 시대의 수혜를 가장 크게 받는 기업이 아닐까 생각된다. 4차 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시장 중의 하나인 클라우드 시장에..

액티브 ETF로 투자가 몰리는 이유 [내부링크]

액티브 ETF의 가장 큰 장점은 시장에 대응하는 민첩한 속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ETF의 경우, 리스트에 포함된 기업들의 Re-balancing을 분기에 1회 정도 진행하고 있지만, 액티브 ETF는..

'황금 포트폴리오' 삼성전자…글로벌 반도체 시총 1위 '탈환' [내부링크]

미국 주식을 주로 하지만, 국내 주식 중엔 유일하게 삼성전자를 포트에 담아두고 있다. 그리고 수익률도 괜찮은 편이다. 삼성전자가 최근 주가 상승에 힘입어서 글로벌 반도체 시총 1위를 탈환했다는 한경 기사가..

팔란티어 (PLTR) 주식, 락업 해제일 및 물량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팔란티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제2의 테슬라"라고 불리우는 것 조차도 거부하면서 "제1의 팔란티어"가 되길 원하는 투자자들의 기대가 높은것 같네요. 얼마전에는 테슬라에 이어서 한국의 서학..

팔란티어 (PLTR) 투자의 양면성 2/2 [내부링크]

어제는 팔란티어 투자와 관련해서 보수적인 아티클을 올렸는데, 바로 그날 밤에 무려 +9% 이상 급등했다. 주식은 역시 함부로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떠올리며.. 오늘은 대조적으로 팔란티어의 주가와 미..

팔란티어 (PLTR) 투자의 양면성 1/2 [내부링크]

팔란티어가 IPO를 통해서 상장했을 때 매수하지 못한 것을 지금 후회하고 있다.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 갖고 있는 독창성과 더불어 앞으로의 전망을 좋게 보고 있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 진입 시점을 유..

보잉, 지금은 청소를 할 시간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가장 타격을 많이 받은 기업 중의 하나는 보잉이다. 이 기업은 코로나 사태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투자자의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지금은 연초 대비 -32% 하락한 수준..

코로나가 만든 5가지 경제 트렌드 [내부링크]

우리는 코로나가 만들어 낸 "전례 없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백신이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고 상황이 정상화된다 하더라도, 우리가 사는 사회와 경제에 지속되는 영향이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이전과 이후가 확..

주말에 돌아본 투자 원칙 [내부링크]

#. 먼 시야로 시장을 보자 주식은 기본적으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다. 기업이 오늘 벌이는 활동이 성공적인 수익으로 돌아오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혁신적인 기업이 단기간에 성공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런 기..

올해 최저 수익 미국 ETF 20개 [내부링크]

[2020년 10월 9일] ETF.com은 2020년 1월 ~ 9월까지 9개월간 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미국 ETF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특이할 점은 에너지 섹터가 최악의 ETF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는 점입니다. 에너지 ETF는 올해 가..

펀드와는 다른 ETF의 5가지 특징 [내부링크]

ETF는 Exchange-Traded Fund의 약자이며, 상장 지수 펀드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개별 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한다는 측면에서 유리하며, 주식의 개별 종목처럼 쉽게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2020년 최고 수익 ETF 20 [내부링크]

[2020년 10월 5일 기준 자료, 출처 ETF.com, 일부 문맥은 자연스러운 흐름을 위해 의역하였습니다.] 2020 년은 투자자들에게 견고한 해가 될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주가의 롤러코스터 타기는 제쳐두고, 대부분..

10월 5일 - 오늘의 5가지 이슈 미 대선 코로나 비상 [내부링크]

2020년 10월 5일 한국 금융시장이 추석 연휴로 쉬는 동안 트럼프 미 대통령 부부가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되면서 뉴욕증시가 금요일 흔들리기도 했지만 많은 주식 투자자들이 이미 방어적 태세로 대비한 상태라 충..

1장 투자와 투기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 [내부링크]

투자와 투기 "투자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서 원금의 안전과 충분한 수익을 약속받는 행위이다. 이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투기이다" "끈질기게 기다려서 주가가 폭락할 위험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진정으로 안전..

저금리 시대, 가치주와 성장주中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내부링크]

낮은 금리의 시대, 가치주와 성장주중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금리가 낮아지면서, 성장주의 매력이 한층 더 부각되었다. 반면 전통적인 가치주는 더딘 주가의 움직임과 더불어 낮은 금리 시대에는 크게 주목..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조정 후에 기회는 계속된다.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하자면, 두 기업 모두 매력적이다. 지난 2분기 동안의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은 테크 대기업들이 코로나 19 사태에서 안전할 뿐만이 아니라, 미국 역사상 가장 가파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오..

[Opinion] 괜찮아, 환상이 실제가 되진 않아 [영화] [내부링크]

곤 사토시 감독의 <퍼펙트 블루> 인파가 몰린 한 야외 콘서트장. 아이돌 그룹 '챰'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노래하고 춤을 춘다. 콘서트가 무르익던 중 챰의 리더 미마는 돌연 독립을 선언한다. 음원 판매..

엔비디아 주가, 아직 게임 초반인 이유 [내부링크]

NVDA는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상회했고, 주가는 최근 몇달간 급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승세임. 중요한 변화는 Mellanox를 인수로 인해서 회사의 주력 사업은 게임에서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바뀌었다는..

엔비디아 주가, 아직 게임 초반인 이유 [내부링크]

NVDA는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상회했고, 주가는 최근 몇달간 급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승세임. 중요한 변화는 Mellanox를 인수로 인해서 회사의 주력 사업은 게임에서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바뀌었다는..

미국 대표 고배당주, AT&T 주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AT&T 주식을 코로나 사태 이전에 매수해서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배당을 받기 위해서 장기 보유 목적으로 매수를 하였기 때문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가격이 하락할 때도 그대로 들고 있..

애플 주식, 지금이라도 사야할까요? [내부링크]

애플 주가의 상승세가 실로 놀랍습니다. 1년 사이에 두배 이상이 올랐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4월에 저점을 기록한 이후에 거침없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주식 분할 소식이 발표된 이후엔 상승..

애플 시가 총액, 2조 달러 돌파 [내부링크]

“현대 국가의 국력은 한 나라가 보유한 군함의 수가 아니라 세계에 내세울 만한 기업이 몇 개 있느냐로 가늠해야 한다.” 현대 국가와 기업의 관계를 말할 때 많이 인용되는 문장이다...

[니체의 말] 오직 자신만이 증인인 시련 [내부링크]

자신에게 시련을 주어라. 아무도 모르는. 오직 증인이라고는 자신뿐인 시련을. 이를테면 그 누구의 눈에도 띄지 않는 곳에서 정직하게 산다, 혼자 있는 경우라도 예의 바르게 행동한다, 자기 자신에게조차 티끌만..

빈대떡 신사와 하향비교 [내부링크]

"빈대떡 신사"라는 노래가 있다. "돈 없으면 대폿집에서 빈대떡이나 부쳐먹지 한 푼 없는 건달이 요릿집이 무어냐 기생집이 무어냐" 비 오는 날에 간혹 빈대떡 생각이 날 때 흥얼거리는 이 노래가 세상에..

엇갈린 AMD와 인텔의 주가, 앞으로의 전망은? [내부링크]

정확히 반대로 움직인 두 라이벌 기업의 주가 2020년 7월 24일 금요일, 이날은 인텔과 AMD, 두 기업의 주가가 정확히 반대로 움직였습니다. 한 기업은 +16% 급등한 반면, 다른 기업은 딱 그만큼 급락했습니다. 이..

선택되는 이력서 작성의 세가지 전략 [내부링크]

지금 회사에 근무하기 전에는 IBM, 삼성전자, LG Display와 같은 국내외 대기업에서 일했으며, 지금은 Microsoft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직과 면접의 경험이 여러분의 취업과 면접 준비에 작은 도움이 되길..

웹브라우저 3인3색 - 크롬, 엣지, 웨일 [내부링크]

IT 업계에 영원한 1등 서비스는 존재하지 않는다. 인터넷 브라우저가 단적인 예다. 한때 인터넷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와 동의어로 여겨질 정도로 마이크로소프트 독점 체제였다. 하지만 ..

2020년 상반기 최고수익을 올린 ETF들 [내부링크]

2020년 한 해가 반쯤 지나가고 있는 지금, S&P500의 지수가 연초보다 하락한 것은 크게 놀랄만한 일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한 세기 동안 가장 강력한 유행성 전염병과 그로 인한 경제 침체 속에서 주가는 하락할..

퀄컴은 5G 선도자가 될 것인가? [내부링크]

테크 기업들은, 자신들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래 사회에 대한 리더십을 인정받기 위해서, 생소하기도 하며, 어렵고, 때로는 화려한 기술 용어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기술에 대한 이해가 완벽하지 않으면 실체와..

[저녁일기] 마음속의 두가지 욕망과 행복으로 가는 길 [내부링크]

우리의 내면에는 서로 상반된 두가지 욕망이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남들과 같아지고 싶은 욕망. 남들이 본 영화는 나도 보고 싶고 남들이 가 본 장소도 가보고 싶도, 유행하는 음식, 음악, 장소, 최신 스마트폰..

보잉(Boeing), 코로나 이후 기업 가치가 회복될 것인가?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일어나기 전까지는 보잉(BA)은 미국 주식 블루칩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항공 산업이 직격탄을 맞게 되면서,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일이 보잉에게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390이었던..

사상 최고 주가를 돌파한 엔비디아, 어떤 회사인가? [내부링크]

#1-1. 엔비디아 주가, 사상 최고가 돌파 엔비디아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돌파했습니다. 5월 22일 종가 기준 $361이며, 1분기 실적 발표 이후에 더 오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OVID19의 영향으로 3월에는 $2..

권위를 스스로 잃는 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야구 경기에서 심판들이 스트라이크 판정을 일관성 있게 하지 못하자, 심판들 스스로 권위를 잃기 시작했다. 권위를 획득하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어려운데, 왜냐하면 오랜 기간동안 만들어 온 권위라 하더라도..

AT&T, 미국 대표 배당주의 1분기 실적과 HBO Max 출시 [내부링크]

배당주가 선호되는 이유는, 저금리 시대에서 은행 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물론 주가도 같이 올라 준다면 주가를 통한 수익과 배당을 통한 수익을 모두 확보할 수 있겠..

월배당주, 리얼티 인컴 (Realty Income)의 1분기 실적 [내부링크]

요즘 많은 분들이 미국 배당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미국 배당주가 바로 리얼티 인컴 (Reality Income, 티커 O) 일 것입니다. 부동산 REIT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꾸준하면서도 높은 배당..

왜 회사를 옮기고 싶은가요? [내부링크]

무엇 때문에 지금 회사를 떠나고 싶은가요? 입사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의 기쁨과 희열의 약효는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서서히 줄어든다. 입사 전에는 그토록 소원하던 합격 소식이지만, 막상 손에 합격을 쥐어들..

구글 실적 발표 후 주가 급등, 2020년 1분기 (4/28) [내부링크]

구글 실적 발표가 4월 28일 있었습니다. 구글 실적 발표 이후에 구글 주가는 하루에 9% 가까이 크게 올랐습니다. 그동안 구글 주가는 변동성이 크지 않았기 때문에, 이날의 급등은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래..

[백범 김구 명언] 어릴때는 나보다 중요한 사람이 없었지만... [내부링크]

몇년전 페이스북에 올렸던 글이다. 그때도 큰 울림이 있었고, 다시 읽어본 지금도 울림에는 변함이 없다. 과연 아는 것 만큼 얼마나 실천을 하면서 살아왔을까? 아는 것과 실행하는 것의 간극을 줄이는 것, 그것만..

애플, 인텔 CPU를 포기하는 것이 애플 주가에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Mac에서 인텔 프로세서를 포기하는 것은 애플 주가에 좋은가? 애플 주가은 지난 몇 달 동안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따른 하락 이후에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2월 12% 하락에 이어 3월에도 약 7% 하락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금일 Seeking Alpha의 Rating (4/26)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4월들어 상대적으로 빨리 회복된 모습입니다. 이상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는 덕분이기도 합니다. 애플은 하드웨어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높으며, 구글과 페이스북은 온라인 광..

테슬라, 코로나 바이러스로 현금 위기에 직면하다 [내부링크]

테슬라 주가는 마치 롤러코스트와 같아 보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10년간 수익을 낸 적이 없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지난 10년간 테슬라만큼 무서운 성장을 한 회사가 없기도 합니다. 가치투자자 입장에..

구글 (알파벳) 주가에 대한 Seeking Alpha Rating (4/20) [내부링크]

구글 주가도 4월에 들어서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1,530까지 도달했던 52주 최고가에 비교하면 아직은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물론, 차트만을 보고 앞으로 주가를 예측하는 것은 모멘텀 투자 방법..

보잉 주가에 대한 Seeking Alpha의 Rating (4월17일) [내부링크]

보잉 주가는 아직도 회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대략 보잉 주가의 60%가 날아갔다. 나스닥 및 S&P지수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4월 들어서도 보잉 주가는 회복이 확실히 더디다. 코로나19..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 사이트 [내부링크]

미국 주식에 대한 정보는 국내 블로그나 유튜브 등을 통해서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은 파파고나 구글 번역과 같은 번역 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영어 원문을 번역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주식 정..

와이즐리 면도기, 면도기 업계의 애플인가? 감탄~ [내부링크]

와이즐리 면도기, 광고를 보고 반신반의 하면서 구매했는데..완전 대박입니다. 이렇게 꼼꼼한 패키지와 완성도 높은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기대한 건 아니었는데,이정도면 가히 면도기 업계의 애플이라고 부를만..

금일 기준, 애플 주가에 대한 Seeking Alpha 의 Rating (4월14일) [내부링크]

미국 주식 분석 사이트인 Seeking Alpha에서 제공하고 있는 애플 주가의 Rating 정보를 공유합니다. 퀀트, Seeking Alpha의 전문가, 그리고 주식 매매 기관의 각각의 Rating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군데..

아마존 주가, 코로나 사태에도 52주 최고가 회복 [내부링크]

아마존의 주가는 이미 바닥을 지나, 52주 최고가에 거의 근접했다. 특히 4월의 주가 회복이 두드러진다. 아니, 회복이라고 하기보다는 새로운 고점을 향해서 다시 달려가는 모습이다.  [요약] 50% 연간 매출 성..

삼성전자 1분기 실적 후, 삼성증권 리포트 요약 [내부링크]

[삼성증권 리포트] 삼성전자 1분기 실적 발표 매출 55조, 영업이익 6.4조의 기대 이상의 실적 발표 당사 예상과 차이나는 영업이익 0.4조는 반도체에서 0.2조 (환율효과와 낸드 마진 상승), 그리고 휴대폰..

페이스북 주가와 가짜 계정의 위험성 [내부링크]

페이스북 주가는 기본적으로 광고 수익에 기반하고 있고, 광고 수익은 페이스북 사용자 숫자에 영향을 받는 구조이다. 하지만, 페이스북 사용자 숫자의 상당수는 가짜 계정 (fake account)이며, 이 문제를 광고주..

포천오토캠핑장 - 백로주 캠핑장을 가다 [내부링크]

포천오토캠핑장 - 백로주 캠핑장을 다녀오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오토 캠핑장인 백로주 캠핑장을 다녀왔습니다. 원래 이곳은 군부대였다고 하더군요. 군데군데 보이는 화장실 건물, 연병장의 흔적이 남아있는..

배달의민족, 수수료 철회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결국 수수료 철회 결국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배달의 민족과의 전쟁에서 승리했다. 사건의 발단 : 배달의 민족이 수수료를 매출의 5.8%로 인상하겠다는 발표를 하면서 시작 상인들 반발 : 기존 건당..

구글 - 할인된 주식 가격, 그리고 입증된 회복성 [내부링크]

요약 1,190억 달러의 현금을 가지고 있는 구글(알파벳)은 이러한 침체된 시장과 광고 수요의 일시적인 약점을 견딜 수 있는 현금을 가지고 있다. 구글(알파벳)의 주가는 수익의 23배로, 10년의 P/E평균과 비교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활용한 화상 통화, 3월에만 10배 껑충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Communication 용 소프트웨어는 "Outlook" 이라고 불리우는 이메일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하지만, 이메일이 과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일까 하는 의문이 드는데, 그 이유는..

아마존의 게임 사업 진출, 미래 주가 영향은? [내부링크]

얼마 전에 올린 아마존의 무인 스토어 Amazon Go의 댓글 중에, 아마존이 게임도 미래 사업으로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을 올려 주신 분이 있었다. 사실, 사업적인 관점에서 게임의 성공 여부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폭락장에서 버티면서 배운 것들 [내부링크]

나름대로 가치 투자의 원칙이 있다고 생각하고 (착각하고) 주식에 투자를 한지 약 1년이 되어간다. 포트폴리오는 주로 미국 기술주와 미국 채권 ETF로 구성했고, 성장주로 슬랙 (WORK) 비중을 조금 높게 가지고 있..

아마존의 미래 사업, Amazon Go는 성공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아마존 주가도 많이 할인되어 있다. 하락 후 반등을 고려한 모멘텀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도 많을 것 같다. 하지만, 긴 호흡으로 아마존 주가를 바라본다면, 향후의 아마존의 미래 사업은 어떤 모습이며, 어떤 가치..

테슬라, 기가팩토리 직원 75% 해고 [내부링크]

테슬라, 기가 팩토리 (Gigafactory)에서 직원 75% 해고 2020년 3월 27일 : 테슬라 (NASDAQ : TSLA)는 배터리 파트너 파나소닉 (OTCPK : PCRFF)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운영 규모를 축소할 것이라고 밝힌 이후..

코로나로 하락한 애플 주가, 지금은 매수 기회인가? [내부링크]

[내용 요약] - 코로나 바이러스는 삶과 사업의 기본 패러다임을 바꿀 정도의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애플 주가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침체된 시장 속에서 상당한 압박을 받고 있다. - 애플은 2천억불에 이르는 막대..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7월 말까지 인체 투여 준비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에 넉다운된 세계 경제와 주식 시장을 회복시키기 위해서, 금리인하와 양적완화와 같은 극단적인 처방을 환자의 몸에 쏟아붓고 있지만 세계 경제는 더 많은 수혈과 제대로 된 처방을 원하고 있습..

[주식용어] 사이드카와 서킷브레이커, 어떻게 다른가?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사이드카 (Side Car)가 걸렸다는 소식을 들으면, 또 얼마나 급락했길래 장이 멈추었을까 하는 생각에 불안해집니다. 요즘같이 변동성이 크고 불안한 주식 시장에서는 예전보다 자주 사이드카 혹은 서..

[북리뷰] 숨결이 바람이 될때 - 죽음을 맞이하는 성숙함 [] [내부링크]

서른여섯, 전문의를 앞둔 신경외과 레지던트 마지막 해. 하루 열네 시간씩 이어지는 혹독한 수련 생활 끝에 원하는 삶이 손에 잡힐 것 같던 바로 그때 맞닥뜨린 폐암 4기 판정. 『숨..

[주식] 레이 달리오 - "올 웨더 포트폴리오" 알아보기 [내부링크]

레이 달리오가 고안한 "올웨더 포트폴리오 (All Weather Portfolio)" 올 웨더 포트폴리오는 헤지 펀드 매니저 레이 달리오가 창안한 것입니다. 레오 달리오는 세계 최대의 헤지 펀드 회사 브릿지 워터 어소시에이..

에어팟 프로 , 자브라 엘리트 75t와 비교사용기 -feat 에어팟 단점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를 살까, 말까 에어팟 프로를 살까 말까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로는 30만 원이 넘는 금액에 비해서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하는 점이 구매를 망설이게 할 것이고요, 두..

코로나 사태 한달, 오히려 상승한 미국 주식들 [내부링크]

2020년 3월 8일 현재 기준, 대부분의 미국 주식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서 10% 이상 하락하였다. 어느 Sector를 불문하고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중간에 몇 번 오르는 듯하다가도 하락하는 것을 되..

[정보] 보건용 마스크·손소독제 매점매석행위등 신고센터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연일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이런 틈을 타서 보건용 마스크와 손소독제 매점 매석을 하는 업체를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단속한다 하니,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 김범준 [추천 평가 : ] [내부링크]

나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인 것 같았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성장하길 바라지만, 반복적인 일상을 탓할 뿐 조금도 나아가지 못하고 제자리를 멤돌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곤 했다. 그럴 때마다, '그래 내일부터 하면,..

슬랙 (WORK) 주식의 미래가치는? [내부링크]

슬랙은 훌륭한 제품을 만들었지만, 현재의 주가와 기업 가치 평가를 정당화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다른 기업을 인수하여 제품과 고객의 확장을 노리거나, 반대로 다른 거대 기업에 인수..

미국 5대 테크기업 시가 총액, S&P 500의 18% 차지 [내부링크]

[구글의 알파벳, 시총 1조달러 눈앞..'IT 빅5' 시총 비중 18%]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의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연일 갈아치우면서 시가총액 1조달러를 목전에 두고 있다. 알파벳이 시총 1조달러를 넘어설 경우 애..

세스 클라만의 안전마진, 가치 투자를 위한 필독서 2/2 [내부링크]

가치 투자를 알고 싶었다. 챠트를 보면서 모멘텀 투자를 하면 수익을 꾸준히 내기 어려울 것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세스 클라만의 안전마진, 이 책은 실용서적은 아니다. 기업의 가치 평가를 위한..

세스 클라만의 안전 마진, 가치 투자를 위한 필독서 - 1/2 [내부링크]

세스 클라만의 안전 마진, 가치 투자자를 위한 필독서 가치 투자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된 정보를 찾다 보니, 세스 클라만의 안전 마진을 필독서로 추천하는 곳이 많았고, 꼭 구해서 읽어보고 싶던..

세상에 온 이유와 환대를 받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모두 불완전한 상태로 태어난다. 부모를 포함하여 사회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조건 없는 사랑과 환대가 없다면, 그저 불완전한 상태로 세상을 살다가 그렇게 외롭게 세상을 떠나게 될지도 모른다. 우리 아이..

이제는 겸손한 리더십이 필요한 시대이다 (HBR -Dan Cable) [내부링크]

당신은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잉여 리더인가? 여러분이 리더라면, 얼마나 오랫동안 리더의 역할을 해왔든, 그리고 리더에 오르기까지 얼마나 힘든 관문들을 통과했든 간에, 여러분의 직원들에게 최고의 업무..

만나고 헤어짐이 일상된 무뎌짐을 반성하며 [내부링크]

어제 회사에서 가깝게 지냈던 한분이 퇴사하셨다. 나름 일도 잘하시고 성실하셨고, 특히 긍정 에너지를 가진 성품을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터라서, 그분의 퇴사 소식은 특히나 아쉬웠다. 다행스럽게도 지금 회사보..

‘갤럭시노트10’ 무엇이 달라졌나 [내부링크]

‘갤럭시노트10’이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8월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삼성 갤럭이 언팩 2019’를 열고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을 비롯해 ‘갤럭시탭S6’, ‘갤럭..

노트북 사용자가 주목해야 할 '10세대 코어' 특징 3가지 [내부링크]

http://www.bloter.net/archives/348803 노트북 사용자가 주목해야 할 ’10세대 코어’ 특징 3가지 인텔은 지난 8월1일(현지시간) 컨버터블을 포함한 얇고 가벼운 노트북 디자인에 적합한 10세대 코어 칩 '아이스..

일본 수출 규제 제품, 불화수소 국산화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최근 일본에서 전략적 물자를 한국에 수출하는데 제동을 건 것을 두고 정치적 보복이다 경제적 보복이다 말들이 많다. 특히,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불화수소의 수출 제한을 두고, 한국의 #1, #..

사내 부서 이동을 위한 면접팁 [내부링크]

회사 내에서 부서 이동하기 면접 준비는 다른 회사로 옮길 때 필요한 것으로만 알았는데,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니었다. 회사 내에서도 업무가 바뀌고 부서가 바뀔 때 면접이라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물론 형식..

잔나비,소나기 퍼부운 분당 파크콘서트 현장 [내부링크]

잔나비, 분당 중앙공원에 온 날 분당의 중앙공원에서 매년 여름에 열리는 파크콘서트는 유명하죠. 올해는 잔나비가 중앙공원에 온다는 소식에 일찍부터 들떠 있었습니다. 분당의 아들 잔나비가 분당에 온다! 그.러..

구글과 아마존, 주가 희비가 엇갈린 이유 [내부링크]

구글 2·4분기 기대 이상 실적...아마존은 '기대 이하' 순익 구글, 매출액 46조원...광고 매출 상승 구글 주가 시간외 거래서 9% 상승 아마존, 매출 20% 상승했지만 순익 줄어 올 초에 애플..

애플, 왜 1조 투자로 인텔의 휴대폰칩을 인수했을까? [내부링크]

애플이 인텔의 휴대폰 모뎀칩 사업부문을 약 10억 달러(약 1조 1800억 원)에 인수한다. 5G 모뎀칩 확보 실패로 삼성전자, 화웨이 등에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전세를 뒤집기 위한 시도로 ..

화웨이의 미래가 밝지 않은 4가지 이유 [내부링크]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제재가 지속되는 가운데, 화웨이의 미래에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징후들이 드러나고 있다. 화웨이는 기술 혁신을 통해서 성장한 기업이 아니라, 전형적으로 미국 기술의 모방과 저임금을 통한..

5G의 치명적인 단점 다섯가지 [내부링크]

5G의 치명적인 단점, 상용화에도 큰 걸림돌 우리는 이제 겨우 LTE에 익숙해졌다. 그러나 이동통신업체는 이미 5세대 이동통신으로 옮겨가고 있다. 시장에서 5G 기술에 대한 니즈가 있기에 기술개발을 열심히 하..

성공과 성장의 차이 [내부링크]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회사에서의 성공을 원한다. 여기서 "모든 직장인"이라고 표현하지 않고 "대부분"이라고 한 이유는 요즘은 굳이 통념상 정해진 "성공한 직장인"을 원치 않는 부류도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

화웨이는 왜 미국의 제재 대상이 되었을까? [내부링크]

화웨이는 어떤 회사? 우선 화웨이는 어떤 회사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화웨이기술유한공사는 전자제품을 제조하는 중국의 기업이다. 1987년 중국 인민해방군 장교 출신 사업가인 런정페이에 의해 ..

크롬북의 윈도우 10 듀얼부팅 [내부링크]

크롬북의 윈도우 10 듀얼 부팅은 “그저 희망 사항으로”... 코드 사라져 지난해 구글 코드에서 ‘AltOS’ 모드가 발견되면서 픽셀북 같은 고사양 크롬북에서 윈도우 10을 듀얼 부팅할 수..

페이스북을 해체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너무 거대하고 강력한 힘, 페이스북 해체만이 방법인가? 2004년 하버드대 기숙사에서 룸메이트 마크 저커버그와 함께 페이스북을 만든 공동창업자인 크리스 휴즈(35)가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

미국주식 직구 열풍…MAGA·디즈니 등 인기 [내부링크]

4월 미국주식 매수 1조3천억원…작년비 39% 증가 국내에서 해외주식을 직접 사고파는 투자자들이 많이 늘어난 가운데 최근 미국주식 직구(직접 구매) 금액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

애플이 반년 동안 인수한 20여개 기업, 그들은 어떤 곳인가? [내부링크]

애플이 최근 반년사이 20여곳 기업을 인수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시장에 알려지지 않은 상당수 피인수 기업에 관심이 쏠린다.  7일 업계 및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작년 11월 이후 인수한..

카카오 바이크, 분당에서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T 어플로 카카오 바이크를 만나다 분당 지역에 카카오 바이크가 600대가 풀렸다고 합니다. 저도 얼핏 들은 것 같았는데, 어제 율동공원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어? 저기 노란색 자전거가 뭐지?..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발표, 44살 IT공룡 1조달러 클럽입성 [내부링크]

44살 IT공룡 1조달러 클럽입성 …MS 클라우드 급성장에 월가 환호 44살의 IT 공룡 마이크로소프트(MS)의 성장이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24일(현지시간) MS가 발표한 실적은 시장의 예..

퀄컴칩 기반 윈도우 PC는 시기상조? [내부링크]

하루 종일 사용하는 Always On PC, 퀄컴칩 윈도우 PC ARM 계열의 윈도우 PC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미 2012년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피스 RT라는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하지만, 이미 전설이 되어버린 서피..

관료주의는 팬이 거의 없다 [내부링크]

관료주의는 팬이 거의 없다. 위계질서가 대표적이다. 조직 서열이 높은 사람이 낮은 사람을 통제, 관리하여 조직 전체의 성과를 추구하는 것이 관료주의가 조직을 운영하는 방식이다. 그러..

블록체인에 뛰어든 IT 기업 공룡들 [내부링크]

블록체인에 뛰어든 IT 기업 공룡들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은 예전 같지 않지만, 글로벌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각 산업에 도입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움직임이 점차 커지고 있다. 그동안..

5대 공룡 기업의 돈 버는 방법 상세 비교 : 애플, 아마존, 구글, MS, 페이스북 [내부링크]

기술 거인 기업들이 수십억 달러를 버는 방법 애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떻게 돈을 버는지 비교해보자! 얼핏 보기에 세계 최대의 IT 기업들은 많은 공통점을 갖고 있는 것처..

5G 상용화 국가는? 한국, 중국, 일본, 그리고? [내부링크]

첫 번째 5G 상용화 국가는 한국입니다. 한국의 이동통신 업체는 5G 네트워크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5G 도입을 예상하고 3.5 GHz, 28 GHz 주파수 주파수를 ..

5G 상용화 시대, 4G와 다른점 3가지 [내부링크]

한국이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했다고 합니다. 과연 4G와 다른 점은 무엇이고 얼마나 좋아지는 것인지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 부끄러운 세계 최초 5G 상용화" 한국이 3일 세계 최초 5세대(5G) 통..

삼성·화웨이 스마트폰 매출 격차 좁혀져 [내부링크]

삼성·화웨이 스마트폰 매출 격차 좁혀져…"올해 역전 예상" 기사입력 2019-03-17 18:33 지난해 삼성전자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매출 점유율이 20%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애플에 이은 2위를 유지했지..

5G 상용화의 가장 큰 걸림돌 4가지 [내부링크]

5G 상용화의 걸림돌 4가지 우리는 이제 겨우 LTE에 익숙해졌다. 그러나 이동통신업체는 이미 5세대 이동통신으로 옮겨가고 있다. 시장에서 5G 기술에 대한 니즈가 있기에 기술개발을 열심히 하는 것인지, 이미..

애플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전면전 [내부링크]

애플,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소문으로 떠돌던 애플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마침내 등장한다. 애플이 3월 11일 발송한 행사 초청장에는 5초 초읽기 이후에 "쇼 상영 시간이다(It's show time)"라는 멘트가 나온다. 이..

엣지컴퓨팅 (Edge Computing)의 개념 이해 [내부링크]

엣지 컴퓨팅의 개념 정리 엣지 컴퓨팅 (Edge Computing)이 생겨난 배경 엣지 컴퓨팅 개념은 왜 생겨났을까? 클라우드 컴퓨팅의 경우엔 클라우드에 자리잡은 고성능의 중앙 집중 서버가 모든 데이터를 연산 처리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차이 [내부링크]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차이점 초미세먼지는 지름이 2.5 이하인 먼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차이는 먼지의 지름 크기에 의해서 결정된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총먼지(TSP:..

이력서 작성 방법 - 읽히게 만드는 5가지 팁 [내부링크]

이력서 작성 방법 #1 짧고 간결하게, 극도로 집중되고 다듬어진 문장 트위터를 한번 생각해볼까요? 트위터에는 수많은 글들이 포스팅 됩니다. 트위터는 뉴스의 본문 중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의미 전달이 강력한..

Device as a Service (DaaS)의 개념은? [내부링크]

지난 30년간 우리가 PC라고 부르는 것은 주로 윈도우 기기였다. 그러나 이제 이런 생각을 완전히 바꿔야 할지도 모른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용자를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최대한 빨리 전환하려는 계획을 이..

삼성 갤럭시 폴드, 알려지지 않은 단점 8가지!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폴드, 주름 말고도 단점을 찾는다면! 과연 삼성 갤럭시 폴드는 쓸만 할까요? 갤럭시 폴드 주름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한 외신에서는 몇가지 단점들을 지적하고 있는데요, 그동..

HTTP와 HTTPS의 5가지 차이점 정리 [내부링크]

HTTP와 HTTPS 차이점 다섯 가지 최근에 청와대는 불법 도박 사이트나 음란사이트 접속을 차단하기 위해서 HTTPS 차단 정책을 발표했다가 큰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검열을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불법..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사업 '최종 마침표' [내부링크]

드디어 윈도우 모바일이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군요. 애플과 구글이 쌓아놓은 두터운 진입 장벽을 제대로 두들겨보지도 못하고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오피스와 아웃룩 연동, 그리고 독특한 타일 구조 UI는 나..

마이크로소프트, 폴더블 기기를 위한 윈도우10 준비 중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폴더블폰을 위한 윈도우10 준비중 지난해 말 중국 테크기업 로욜의 폴더블 스마트폰 ‘플렉스파이’가 공개되며 새로운 폼팩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 화웨이 등 글로벌 스마트폰..

마이크로소프트, 내년 1월 14일부터 윈도7 지원 중단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출시된지 10년 된 윈도우 7 더이상 기술지원하지 않아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지금으로부터 1년 후인 2020년 1월 14일부터 윈도우 7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미국 IT매체 씨넷이 14일(현지시..

마이크로소프트를 혁신한 CEO - 나델라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를 새로운 혁신하다 어쨌든 현실이다. Microsoft의 새로운 CEO, 나델라는 거대하고 오래된 조직을 새로운 조직으로 혁신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IT 기업의 수장들이 한번씩은 하이라이..

엔비디아-IBM, 기업용 통합 AI 인프라 솔루션 출시 [내부링크]

엔비디아-IBM, 기업용 통합 AI 인프라 솔루션 출시 엔비디아 ‘DGX’ 적용된 ‘IBM 스펙트럼AI’ 선봬 엔비디아 ‘DGX-1’이 적용된 IBM ‘스펙트럼AI’ [아이티데일리]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

AI 편향성,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떻게 바라볼까? [내부링크]

AI 편향성에 대처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 2016년 3월 마이크로소프트(MS)는 인공지능(AI) 챗봇 ‘테이(Tay)’를 트위터에 공개했다. 하지만 내놓은 지 16시간 만에 폐기해야 했다. 애초 MS는 트위터, 그룹미(..

아마존도 블록체인 사업에 진출 [내부링크]

아마존도 블록체인, AWS 블록체인 개발 서비스 2종 출시 글로벌 클라우드 1위 사업자는 아마존 웹서비스이다. 클라우드 업체에서 블록체인 개발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 AWS는 클릭 몇번만으로 쓸모있는 블록체인..

애플 주식 관망중. [내부링크]

# 애플 주식, 연중 최저가 갱신 지난 11월 1일, Apple의 Earning 발표 이후에 주가는 쉼 없이 떨어지기 시작해서, 매일 연중 최저가를 갱신하고 있다. 물론 애플 주식만 떨어지고 있는 것은 아니고, 나스닥에 속해..

엔비디아 CEO, 젠슨 황 세계 Top CEO로 선정 [내부링크]

Harvard Business Review가 2018년 최고의 성과를 낸 100명의 CEO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한국의 기업은 한명도 명단에 올리질 못했다. 브랜드 가치로 매년 Top 10안에 드는 삼성전자도, CEO 순위로는 100대 기업..

애플, 좋은 실적에도 주가가 폭락한 이유 [내부링크]

애플, 좋은 실적에도 주가가 폭락한 이유 애플이 지난 11월 1일에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매출액은 지난 분기보다 18% 증가했고 작년 동기간 대비로는 20% 증가했습니다. 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Machine Learning과 Deep Learning의 차이 [내부링크]

"아직은 글쎄..인공지능의 미래" 인공지능(AI)에 대한 정보가 시장, 언론, 사회 채널을 휩쓸고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은 확실히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주제이다. 하지만 동시에 AI가 과대 광고화 되고..

페이스북, 광고비 부풀려 소송당해 [내부링크]

최근 주가하락때문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페이스북에 또 하나의 악재가 발생했다. 바로 동영상 광고비를 실제보다 부풀려서 광고주들에게 팔아왔다는 의혹으로 소송을 당한 것이다. 소송의 결과가 어떻게 나..

IBM, 38조원에 레드햇 인수…美 테크기업 M&A 역대 3번째 규모 [내부링크]

"IBM, RedHat 인수" 잠잠했던 IBM이 대형 뉴스를 터뜨렸네요. 레드 햇을 약 39조원에 인수하는데 성공했으니까요. FAANG 이니 MANG으로 대표되는 미국 IT Tech 기업의 리스트에서도 존재감이 없는 IBM이었는데, ..

2018년 아마존의 3분기 실적과 주가 하락 [내부링크]

"2018년 10월 26일, 아마존 주가 -7.8% 폭락" 아마존 (Amazon) 3분기 수익과 4분기 지표가 예상 수치를 만족하지 못해서 목요일 시장이 마감된 후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아니, 폭락이라고 하는 것이 맞겠네요....

흔들리는 머스크, 같이 흔들리는 테슬라 [내부링크]

테슬라에 대한 이야기는 앞으로도 종종 보려한다. 과연 혁신 기업으로서 성공할 수 있을까? 혁신 기업에서 성공한 기업으로 넘어가지 못하고 있는 지금의 Blocker는 "양산 문제" 라고 볼 수 있다. 최근 테슬라의..

테슬라 엘론 머스크, 회장직은 누구에게 물려줄것인가 [내부링크]

엘론 머스크가 트윗 한번 잘못 날린 댓가를 톡톡하게 치르고 있다. 벌금 2천만불은 돈 많은 그에게는 대수롭지 않겠지만, 회장직에서 내려오는 것은 심각한 일이기 때문이고, 또 누가 그..

공감영역을 넓히면서도 자기 자신의 중심을 잃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공감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리더로서 갖추어야할 여러 자질 가운데에서 공감 능력이 다른 어떤 능력보다 중요하다고 보는 트렌드가 대세입니다. 공감 영역을 넓히면 넓힐수록 다른 사람의 감정, 생각, 고민이 내..

[뉴스] 포브스선정 2018년 100대 혁신기업 순위 [내부링크]

혁신기업 순위 포브스(Forbes) 랭킹 ①서비스나우 ②워크데이 ③세일즈포스 ④테슬라 ⑤ 아마존 ⑥ 넷플릭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올랐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8일..

조직의 다양성 (Diversity)을 바라보며 드는 단상 [내부링크]

나와 "다름"이 불편한 이유 회사에서 최근들어 회사의 문화를 만들어가자며 이야기 하면서 다양성 (Diversity)를 이야기하고 포용성 (Inclusive)을 이야기합니다. 성별, 인종, 나이, 그리고 성적취향에 대해서도..

성과를 죽이고 있는 성과 관리 프로세스 [내부링크]

성과를 죽이고 있는 성과 관리 프로세스 얼마전 블로그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성과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성과 관리 지표를 지나치게 맹신하게 되면 숫자 뒤에 숨어있는 비즈니스의 현..

플랫폼 제국의 미래 - 페이스북은 어떤 회사인가? [내부링크]

플랫폼 제국이라는 명성에 걸맞도록 지난 20년동안 무섭게 성장한 네개의 거인기업, 바로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그리고 애플입니다. 저자는 네개의 회사를  아래 그림과 같이 표현합니..

페이스북을 다시 바라보며 [내부링크]

2018년 7월, 주가 폭락이 페이스북의 위기일까요? 최근 페이스북의 주가가 20% 폭락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은 7월 26일(현지시간) 주가가 19% 폭락했고, 주가 급락으로 단 하루 만에 페이스북은..

애플 순익 40% ‘쑥’…고가아이폰ㆍ앱 매출 고실적 견인 [내부링크]

2분기 매출 533억 달러…전년 대비 17.4%↑ 아이폰 판매량 4130만대, 평균 가격 724달러로 상승 / CNBC “미ㆍ중 무역전쟁에 따른 여파 미치지 않았다” [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미국 기술주(株) 우려가 커진 가..

기업 문화와 승진 해고와의 상관 관계 [내부링크]

기업 문화는 사훈으로 표현되어질 수 있지만, 그렇다고해서 "좋은 사훈"이 "좋은 문화"를 만들어주진 않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에 새로 합류한 직원은 겉으로 드러나지는 않게, 하지만 조심스럽게 어떤 행동이..

기업의 문화라는 것은 #1 [내부링크]

문화라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하는지, 혹은 어떤 정의를 내리는지는 때와 장소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문화라는 것은 이렇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사람이 바뀌어도, 특정 집단 내에서 반..

당신이 옳다면 화낼 이유가 없고 당신이 옳지 않다면 화낼 자격이 없다. 간디 [내부링크]

당신이 옳다면 화낼 이유가 없고 당신이 옳지 않다면 화낼 자격이 없다. 간디

[뉴스] 페북·넷플릭스 주가 뚝… "기술주 FAANG→MAGA" [내부링크]

이제 미국 월가의 대표 기술주는 'FAANG' 아닌 'MAGA'? [머니투데이 김주동 기자 |입력 : 2018.07.29 19:13] FAANG 종목 중 F(페이스북)과 N(넷플릭스)이 주춤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실적 발표 후 최악의 주가 폭..

피드백 주고 받기로 프로페셔널해 지기 [내부링크]

#피드백 주고 받기 남들에게 솔직한 피드백을 받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좋은 피드백을 주는 것도 어려운 일입니다. 타인의 피드백에 대한 높은 수용성은 자기 통찰을 통한 성숙한 모습을 만들어 가는데 있어..

애플 트리플 카메라 탑재 목적은 AR(증강현실) 지원 [내부링크]

애플의 차기 아이폰 시리즈 공개가 3개월 앞으로 다가 온 가운데 전문가들의 눈은 올해 가을이 아닌 내년으로 쏠리고 있다. 애플관련 전문 미디어 맥루머스(macrumors)는 3종의 아이폰 시리즈 공개가 3개월가량..

어떻게 가짜뉴스(Fake News)가 돈이 될까요? #1 [내부링크]

# Fake News에 속아서 총격사건까지 벌이다, 피자 게이트 (Pizzagate) 사건에 대해서 영국의 사전출판사 콜린스가 선정한 2017년 올해의 단어, 가짜뉴스(FAKE NEWS)! 가짜 뉴스에 얼마나 속을까하고 생각하실지 몰..

[버크만 진단] 내가 아는 나, 남이 아는 나에 대한 진단 #2 [내부링크]

 빨간색 Doer 빨간색 유형의 사람의 비중이 높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만, 조직에 한두명 정도는 있는 것 같습니다. 빨간색 유형의 사람들은 무언가 지금 바쁘게 하고 있어야 하며, 할일이 없을때는 오히려 바빠 보..

[버크만 진단] 내가 아는 나, 남이 아는 나에 대한 진단 #1 [내부링크]

버크만 워크샵을 하다. 얼마전 회사 워크샵에서 버크만 진단을 했습니다. 우리 부서의 인원은 약 30명이 되는데 경력, 나이, 성별의 분포가 너무나도 다양하여 서로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나름 좋은 시간이 되..

#Me+#Informer = "Meformer", 미포머 [내부링크]

[Me+Informer = Meformer]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생각, 의견, 감정, 일상등을 올리는데만 집중하는 부류를 일컫어 Me와 Informer를 합성하여 Meformer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80%..

[가격결정] 가격을 할인하면 더 많이 팔 수 있을까? [내부링크]

가격을 할인하면 더 많이 팔 수 있을까? 월말이나 분기말이 되면 영업에서 가격 할인을 해 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는다. 단기적으로 영업 실적이 필요해서 일수도 있고, 또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차이점 정리 [내부링크]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의 차이점 #증강현실 : Augmented Reality [영어사전 : augment - 늘리다, 증가시키다] [한자 : 增強現實 - 현실을 증가하고 강화시키다] 증강현실 - 가상현실과는 달리 사용자가..

주말이 지나가고 있네요 [내부링크]

금요일 오후가 되면 이틀의 주말이 다가옴에 설레입니다. 한주동안 피곤했던 몸과 마음을 다시 리프레시하고 또 가족들과 시간도 더 많이 보내고 책도 보고 하고 싶은게 많아집니다. 하지만 막상 시간이 많아지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어느 조직에나 있을 법한 악질 리더 대처법 [내부링크]

# 어느조직에나 있는 악질 리더 직장생활을 하면서 참으로 다양한 유형과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타입의 직장 상사를 만나는가 하는 문제는 개인 생활 전반에 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검색 광고는 정말 효과가 있을까? [HBR 3-4월, 2018] [내부링크]

#광고는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마케터라면 누구나 광고 효과에 대해서 한번쯤은 진지하게 고민해 보았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매출 증대 혹은 시장 점유율 확대와 같은 것이..

인생은 결핍을 채워가는 과정이다. [내부링크]

동의 하십니까? 남과의 차이, 내가 정한 기준과 현실의 나와의 차이, 부모님의 기대치, 나의 욕망과 현실의 차이, 이러한 모든 차이로부터 오는 결핍을 채우기 위해 살아가는 과정이 인생이라는 말에. 채우면 또다..

제 4차 산업혁명, 그 의미를 생각해 봅니다 [내부링크]

제4차 산업 혁명의 시작 제조업 강국인 독일은 4차 산업혁명에 가장 잘 대비하고 있는 국가인데, 지멘스, BMW, SAP 등 독일의 글로벌 기업들은 2013년 3월부터 인더스트리 4.0 플랫폼을 설립해 미래에 잘 대비..

프라이버시와 타겟 광고 마케팅 [내부링크]

프라이버시와 타겟 광고 마케팅 웹서핑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내가 관심 있는 제품의 광고들이 나를 계속 따라다닌다. 아마도 내가 쇼핑몰에서 검색한 쿠키가 어딘가에 남아 있어서 이를 낚아챈 광고업체들이 타..

가능한가? 홀라크라시 조직의 성공은 [내부링크]

홀라크라시란? 홀라크라시를 요악하면, 관리자 직급을 없애 상하 위계질서에 의한 의사 전달이 아닌 구성원 모두가 동등한 위치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제도를 말한다. 홀라크라시는 '전체'를 뜻하는 그리스어 ho..

수평적 조직은 수직적 조직에 비해서 과연 우월할까?? [내부링크]

탐색하는 단계에 적합한 수평조직 VS 실행하는 단계에 적합한 수직조직 구글, 서치펌 이곤젠더, 사우스웨스트항공 등은 상명하달 식의 리더십을 버려 성공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심지어 미국의 밸브소프트웨어와..

연말 인사 평가에 대해서.. [내부링크]

대부분 회사가 그렇겠지만 우리 회사도 인사 평가로 "상대 평가"를 합니다. S 등급이 10%, A 등급이 20%, B 등급이 50%, 그리고 C 등급이 10%, 이런 식입니다.  업무가 개인별로 다르다보니, 평가를 하는 것은..

[가상현실] VR, AR, MR의 차이점 비교분석 [내부링크]

가상현실, VR AR MR 그 차이 이해하기 어제는 HBR Korea에서 주관하는 HBR 독자를 위한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HBR Korea에서는 매월, 혹은 격월로 독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는데, 이번달 주제는 가상현..

펩시 챌린지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짧은 생각 [2/2] [내부링크]

# 소비자들이 펩시를 선택하는 이유를 펩시는 알고 있었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서 펩시의 맛을 더 좋다고 선택한 소비자들이 많았지만, 실제로 판매량에서 펩시는 Coke를 앞서진 못했습니다. 단 한번도. 오히..

펩시 챌린지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짧은 생각 [1/2] [내부링크]

펩시 챌린지 (Pepsi Challenge)는 1975 년부터 펩시코 (PepsiCo)가 진행중인 마케팅 프로모션입니다. # 테스트 방법 눈을 가리고 두 음료를 시음하고서 선호하는 하나를 선택하는 형태를 취했습니다. 쇼핑몰, 쇼..

CMO에게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서 CMO도 마케팅 초년병과 마찬가지로 자유롭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단순하지만 참 애매한 질문을 커리어 내내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CMO라..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지금 회사에 들어올때 면접관이 나에게 물어본 질문이기도 하고, 대졸 신입 면접관으로 참석해서 면접자에게 던져본 질문이기도 하다. 신기하게도 내가 대답했던 내용과 대졸 면접자가 대..

직장에서의 행복, 그리고 스스로 불행해 지는 법 [내부링크]

직장에서 행복을 찾기가 전보다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더이상 불행해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그 원인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지점이 내가 추구하는 행복의 노선과 직장이 요구하는 행복의 노선이 벌어지기..

마케팅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라는 면접 질문 [내부링크]

얼마전, 대졸 신입 사원 면접이 있어서, 면접관으로 참여했었다. 대졸 취업이 어렵다는 현실을 반영하듯, 서류전형을 거쳐서 최종 면접까지 올라온 후보들의 학벌과 스펙은 그야말로 화려했다. 서울의 최상위권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