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109의 등록된 링크

 white10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9건입니다.

다이소 송풍구 차량용 선풍기 리뷰 [내부링크]

한 때 핫해서 품귀 현상을 빚었던 허니버터칩 기억하시죠? 최근 다이소의 허니버터칩이라고 할 만큼 핫해서 웬만한 매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다이소 송풍구 차량용 선풍기 리뷰입니다. 저..

비비큐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 후기 [내부링크]

비비큐의 황금올리브는 워낙 유명하고, 검증된 메뉴죠. 후라이드 치킨만 먹기는 좀 그래서 양념치킨과 섞은 비비큐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을 먹어보았습니다. 광희가 모델인 비비큐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의 구성품..

거제 맛집 덕둔버거 후기 [내부링크]

수제 햄버거집은 어느 도시에 가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치 미국에서 먹는듯한 맛의 햄버거는 찾기 힘듭니다. 맛에 반해 나름 단골이 된 거제의 숨은 맛집 덕둔버거 후기입니다. 거제 덕둔버거는..

로또 모바일로 구매하는법 [내부링크]

로또 구매하시는 분들 대부분 오프라인 복권 매장에서 구매하실 텐데요. 몇 년 전부터 동행복권 복권통합포털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무엇 때문인지 온라인이라는 것이 모바일이 아..

플루 바디스크럽 사용기 [내부링크]

코로나 시국에 목욕탕이나 사우나에 가실 엄두를 못 내고 계실 텐데요, 사실 때를 미는 목욕 문화는 우리나라 외에 외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데, 밀고 나면 묵은 각질이 떨어져 나가 참 시원하죠. 그런데 저는 코..

카카오톡으로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잔여백신을 접종을 위해 카카오톡이나 네이버플레이스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예약을 시도해보셨을 텐데요 대부분 마감이라 좀처럼 예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으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설정 팁 [내부링크]

최근에 윈도우10이 업데이트되면서 갑자기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날씨 표시가 생겼습니다. 날씨가 뜨는 것까지는 좋은데, 날씨 위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MSN 맞춤 뉴스 팝업이 나타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게..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선택 가능한 진통해열제(아세트아미노펜) [내부링크]

점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화이자 백신, 얀센 백신 등 여러 종류의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부작용에 대비해서 타이레놀 등 진통해열제를 많이 구입하실 겁..

통영 맛집 제주해장국 후기 [내부링크]

해장국 하면 보통 떠오르는 것이 감자탕, 돼지국밥, 양평해장국 등의 요리입니다. 그런데 가끔 조금 다른 맛의 해장국이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통영의 숨은 맛집 제주해장국에서 해장국의 맛을 느껴봤습니다. 입..

삼양(SAMYANG) AF 35mm F1.8 FE 렌즈 사용기 [내부링크]

얼마 전 구입한 삼양 AF 35mm F1.8 FE 렌즈를 며칠 동안 사용해보았습니다. 확실히 35mm가 전천후 화각이고, 렌즈가 가벼워서 그런지 외출할 때 부담 없이 자주 들고나간 것 같습니다. 몇 가지 촬영한 사진들을 보..

조국의 시간 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인 2021. 5. 31. 조국의 시간이라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친필 사인본은 5. 27,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를 했는데, 4분 만에 매진이 되었다고 하네요. 최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 책을 저..

바른치킨 순덕이세트 후기 [내부링크]

여러 음식 조합들이 있지만, 요즘 대세 조합은 치킨과 떡볶이의 조합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느 치킨집에 가도 떡볶이와의 조합 메뉴가 있어서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땐 치킨집에 가면 될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저도..

모스넷 모기기피제 리뷰 [내부링크]

이제 슬슬 모기가 극성을 부릴 시기입니다. 멸종이 되길 바랄 정도로 모기를 너무나도 혐오해서 그런지 더운 여름이 더 힘들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거주환경이 점점 아파트가 늘어가면서 예전보다는 모기로 인..

반올림피자샵 포텐 피자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어떤 피자를 한번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얼마 전 아이유가 광고모델을 한 후로 좀 더 핫해진 반올림피자샵의 것을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반올림피자샵은 처음 먹어보는 거라 어떤 메뉴가 맛있는지 알아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스마트워치 리뷰 [내부링크]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등 메이저급 스마트워치도 많이들 쓰시지만, 아무래도 스마트워치의 교체 주기가 일반 시계보다는 짧다 보니, 샤오미 등에서 제조한 저가형 스마트워치도 많이 쓰실 텐데요, 저가형 스마트..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시면서 키보드를 통해 문자 등을 입력하는 경우 외에 대부분의 작업은 마우스가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작업들은 키보드, 특히 윈도우의 단축키만 몇 가지 알아두면 작업의..

알뜰폰 리브엠(Livv M) 모바일 개통 후기 [내부링크]

알뜰폰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 그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많고, 조건도 매번 바뀌는 경우가 많아서 제대로 비교하고 가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2년 넘게 알뜰폰 중에서 KTM모바일의 무제한 요금제(월 34,..

지라프 구이바다(M) 사용기 [내부링크]

캠핑을 하거나, 고기를 굽는 용도로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이 버너일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구이바다를 가장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구이바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제품은 코베아의 구이바다로 알고 있습니다. 저..

메차쿠차 돈가스 후기 및 메뉴 추천 [내부링크]

피자와 짬뽕, 밀면과 돈가스 등 두 가지 이상의 요리를 한 번에 먹고 싶을 때 선택하는 여러 퓨전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는 돈가스와 얼큰한 국물이 함께 생각날때는 메차쿠차에 가곤 합니다. 메차쿠차의 메뉴판..

본죽 본비비밥 인기메뉴 2종 후기 [내부링크]

본죽에서 몇 년 전부터 본비빔밥으로 비빔밥 메뉴를 추가해서 점점 늘려나갔습니다. 이제는 비빔밥 메뉴도 상당히 늘어서 죽집인지 밥집인지 애매하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죽보다는 밥을 좋아해서 본죽에서..

스팀(steam) 다운로드 속도 향상하는 법 [내부링크]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스팀(steam) 계정 하나씩은 가지고 계시죠? 스팀 계정 라이브러리에 게임이 하나둘씩 추가가 되고, 게임이 취미가 아닌 게임을 모으는 것이 취미가 되게 되면, 라이브러리에 있는 모든..

유튜브(Youtube)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유튜브를 사용하시다 보면, 그냥 재생만 눌러놓고 보시는 경우도 있지만, 일시정지, 재생 속도, 볼륨 등등 세부적인 것들을 직접 설정을 하고 싶을 때가 많으실 겁니다. 특히 PC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는 경우에 편..

구글 검색 팁! [내부링크]

구글 검색 많이들 사용하시죠? 그런데 키워드 검색을 하면서 단순히 찾고 싶은 단어만 입력하게 되면 수많은 검색 결과 또는 필요하지 않은 검색 결과들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효율적으로 얻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갤럭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속도 빠르게 하기 [내부링크]

갤럭시 휴대폰 쓰시는 분들은 보통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갤럭시에서는 삼성 브라우저가 상당히 쾌적하고, 여러 부가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지만, 사용하다보면 브라우저..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빨리 하는 법 [내부링크]

코로나 시국에 음식점 등 매장 방문하시면서 QR코드로 체크인을 많이들 하실 텐데요, 여러 가지 QR코드 체크인 방법들이 많이 있고,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테지만, 카카오톡으로 빠르게 QR코드 체크인을..

맥도날드 BTS세트, 트리플 치즈버거 후기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판매를 시작한 맥도날드 BTS 세트와 함께 예전에 단종되었다가 다시 판매를 시작한 트리플 치즈버거를 먹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느낀 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성인 2명이 먹을 양으로 BT..

스마트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갤럭시, 안드로이드 기준)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해서 초기 설정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보통 배터리 잔량이 건전지 모양의 그림으로만 표시되어 있고, 정확히 몇 % 남았는지는 표시되어 있지 않아 건전지 그림을 보면서 배터리 잔량을 가늠해..

삼양(SAMYANG) AF 35mm F1.8 FE 개봉기 [내부링크]

삼양옵틱스에서 2020년 9월경에 소니 풀프레임 E마운트용 AF 렌즈를 발표하였습니다. 2019년 7월경에 소니에서 같은 화각의 SONY 35mm F1.8 렌즈를 출시한 적이 있는데, 1여 년이 지난 시점에 삼양에서 같은 화각,..

아동 지문 등록 하기(안전드림(Dream) 앱 사용법)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은 혹시라도 무슨 일이 생기진 않을까 항상 걱정을 하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의 바깥 활동이 많아지게 되면, 조심하더라도 아이들을 잃어버릴 수 있는 가능성은 있습니다. 일어나서는 안 되..

푸라닭 순살 블랙알리오 후기 [내부링크]

푸라닭 치킨은 2014년 10월에 1호점이 오픈하고, 최근에는 700호점을 계약하면서 우리나라 수많은 치킨 브랜드 사이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푸라닭 치킨에서는 많은 메뉴들을 출시했지만, 이번에는..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낸 후에 삭제를 해버려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방은 그 메시지를 실수로 잘못 보냈거나, 아마 확인하는 것을 원치 않아서 삭제를 했을 테지만, 그래도 삭..

애드센스 승인 후기! [내부링크]

저는 2021. 4. 17. 이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딱히 특정한 주제를 정해놓은 것은 없었고, 특정한 분야에 전문 지식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그저 막연히 블로그명과 같이 이것저것 리뷰도 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

윈도우10 휴지통 자동 비우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사용하시면서 삭제한 파일들 일단 휴지통에 보관되는데, 모아놓았다가 한 번에 삭제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그때그때 바로 삭제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보관된 파일들 매번 삭제하기 귀찮으신 적이..

오큘러스 퀘스트2 실리콘 안면폼 리뷰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용하면서 더운 여름에 기본 안면폼이 땀에 많이 젖어 매번 세척하기가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저는 얼마 전, 오큘러스 측에서 무료로 제공(피부 자극에 대한 문제를 제기한 경우)하는 가죽 안..

윈도우10 비밀번호 제거(해제)하기 [내부링크]

앞서 윈도우10에서 windows Hello Pin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 핀번호를 제거하더라도,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 등 로그인을 위한 보안 설정을 강요(?) 하기 때문..

윈도우10 핀번호(windows Hello Pin) 제거하는 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보안을 위해 로그인 비밀번호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만, 집에서만 사용하는 PC이거나, 개인 노트북인 경우에 딱히 비밀번호를 설정할 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매번 로..

판례 검색 사이트 소개(케이스노트, CaseNote) [내부링크]

누구나 법 없이 살고 싶지만, 살아가다 보면 본의 아니게 법의 도움을 받아야 하거나, 반대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하는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꼭 그렇게 심각한 일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사소한 일만으로도..

집에서 국밥을? (장순필 가마솥 순대탕 리뷰)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소울푸드이자 매장에서 햄버거보다 더 빨리 나온다는 패스트푸드! 바로 국밥이죠. 저도 국밥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코로나 시국에 대중식당을 드나들기도 부담스럽고, 국밥이 당길 때 집에서 조리해..

맥주 안주 추천!(튀김 쥐포 맛나포) [내부링크]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납니다. 맥주 안주도 너무나도 다양해서 어떤 걸 먹어야 할지 항상 고민이 됩니다. 그럴 때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맥주와 정말 잘 어울리는 안주를 추천..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YouTube Vanced) [내부링크]

유튜브 많이 보시죠? 하지만 날로 늘어가는 광고, 프리미엄을 쓰면 좋은데, 매번 결제를 하자니, 왠지 돈이 아깝기도 하고... 그런 분들께 광고 없이 유튜브를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YouTube Vanc..

LG시네빔 PK50KA 사용기(안방을 영화관으로!) [내부링크]

저는 영화 감상을 정말로 좋아합니다만, 코로나 시국이 오래도록 지속되면서 마지막으로 영화관에 가본 것이 언제인지 잘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집에서 넷플릭스 위주로 시청을 할 수..

아이폰 통화 녹음하는 방법(스위치 앱)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폰과 달리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통화 녹음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서 전화 통화할 때 중요한 대화를 녹음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용도라면 더 그렇겠죠. 그러다 보니 어쩔 수..

클래식한 양념 맛이 생각난다면? 멕시카나 치킨 순살 반반 후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치킨 브랜드 종류가 얼마나 많은지 아시나요? 가맹 브랜드 수만 따져도 약 500개의 종류가 될 것입니다. 지금도 계속 여러 종류의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으니,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치킨의 브랜드가 다..

종근당 멀티비타민 원데이21 특징 살펴보기(구매 이유) [내부링크]

비타민, 영양제 등등... 정말 종류가 다양하고, 고르기도 쉽지 않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여러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해오고 있는데, 한 가지만 오랫동안 복용하지는 않고, 이것저것 다양하게 바꿔가면서 복용해보는..

오픈형 이어폰 성애자라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 리뷰 [내부링크]

수많은 무선 이어폰들이 출시되고 있고, 그중 대부분은 커널형 이어폰입니다. 커널형 이어폰이 훌륭한 차음성, 조금 더 저음에 유리한 구조 등의 장점이 있지만, 이어팁을 귀 깊숙이 넣어 외부 소음을 거의 차단하..

커스텀 케이블 TRN T4 리뷰 [내부링크]

앞서 KZ ZAX 이어폰에 대해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에는 기본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했을 때의 리뷰였습니다. ZAX에는 기본 케이블보다 커스텀 케이블, 특히 순동선 케이블을 연결할 경우 소리가 더욱 업..

KZ ZAX 차이파이 이어폰 리뷰 [내부링크]

중국에서 나름 인지도가 있는 음향기기 브랜드인 KZ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이어폰을 출시해왔습니다. 가격에 비해 그 성능이 하이파이(Hi-fi)급이라서 중국에서 출시한 가성비 좋은 하이파이급 이어폰들을 차이파이..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는 방법(무음 설정법) [내부링크]

갤럭시 휴대전화기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종종 무음으로 촬영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메라의 무음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무음 기능을 지원하는 여러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왔습니다. 그런데..

클린픽 이지 플로스픽스(Cleanpik Easy FlossPicks) 치실 사용기 [내부링크]

어릴 때는 필요 없어 그 존재조차 잘 모르다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새롭게 필요한 것들이 하나둘씩 생기기 마련이죠? 여러 가지 것들이 있지만, 그 중에 하나가 사소하지만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완소템이 되어..

코카콜라 제로, 펩시 제로 슈거 비교 [내부링크]

최근 제로 음료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코카콜라 제로, 펩시 제로 슈거이고, 그 외에도 스프라이트 제로, 칠성사이다 제로 등 여러 가지 제로 음료들이 있지만, 저는 주로 코카콜라 제로와..

오큘러스 퀘스트2 무료 안면폼(VR COVER) 개봉 및 사용기 [내부링크]

오큘러스에서 무료로 제공해준 안면폼을 며칠 전에 배송받았습니다. 처음 배송받아 택배 박스만 개봉한 후, 안면폼 박스를 뜯기 전의 모습입니다. 박스 상부에 양각의 VRCOVER 가 눈에 띄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오큘러스 퀘스트2 무료 안면폼(VR COVER) 신청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의 기본 안면폼은 스펀지와 비슷한 재질로 되어 있는데, 착용감은 좋지만 착용하고 활발하게 움직이거나, 더운 여름에는 땀으로 인하여 안면폼이 쉽게 젖어버려 자주 세척을 해줘야 하는데 은근..

샨링 UP4(Shanling UP4) 블루투스 DAC 앰프 리뷰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블루투스 기반 무선 이어폰, 헤드폰 등의 퀄리티가 날로 발전하면서 이제는 점점 유선 이어폰, 헤드폰을 쓰는 것을 더 보기가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휴대전화기, 태블릿 등에서 유선이어폰 단자를..

샤오미 PMA 무선 손안마기 온열 손마시지기 사용기 [내부링크]

피곤할 때, 간단히 손만 마사지해도 정말 시원하고 피로가 어느 정도 풀리는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그렇긴 한데, 그때마다 누군가에게 손을 마사지받을 수도 없어 속는 셈 치고 한번 구매했고, 현재까지 그럭저..

삼양옵틱스 AF 24mm F1.8 FE 풀프레임미러리스용 소니 FE용 렌즈 사용기 [내부링크]

얼마 전 삼양에서 AF 24mm F1.8 렌즈를 출시하였고, 저는 출시와 동시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자유롭게 사용할 기회가 많지는 않았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며칠 동안 짧게나마 사용해 본 소감을..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Wi-Fi 홈카메라 HNP-E60 (홈 CCTV) 사용기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부모의 눈이 애들을 따라가지 못하는 순간들이 종종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는 동안 내내 지켜볼 수도 없고요. 그래서 아이들 케어용으로 CCTV가 하나 필요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사실 온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코로나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했습니다. 저는 미리 예약을 하였고, 정확히 2021. 4. 29. 11:49경에 접종 주사를 맞았습니다. 먼저 병원에 도착해서 주사를 맞기까지의 과정입니다. 저는 당일..

삼양옵틱스 렌즈스테이션 리뷰 [내부링크]

삼양옵틱스에서는 미러리스용 AF 렌즈를 제조하기 시작한 것이 불과 몇 년 전이어서 카메라 바디에서 렌즈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삼양 렌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삼양..

삼양 AF 24mm F1.8 렌즈(소니마운트) 개봉기 [내부링크]

2021. 4. 27. 삼양에서 소니 마운트 AF 24mm F1.8 렌즈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같은 24mm 화각의 소니 G-master 렌즈 24GM 렌즈를 사용해오고 있습니다만, 최근 삼양에서 출시한 렌즈들의 성능이 상당이 만족..

오큘러스퀘스트(리프트) VR 캐나다 우회 앱 구매 방법 [내부링크]

오큘러스퀘스트 및 리프트를 사용하다 보면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구매를 하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한국 스토어에 접속이 되어 있는데, 한국 스토어에는 구매할 수 없는 앱도 많고, 가격 또한 상대적으로 그리..

삼성 갤럭시 스마트태그 리뷰 [내부링크]

이번 리뷰해볼 제품은 얼마 전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 태그입니다. 어떤 물건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태그에 내장된 데이터나 GPS 통신 등을 이용해..

소니마운트 삼양(SAMYANG) AF 85mm F1.4 FE 렌즈 사용기 [내부링크]

삼양 렌즈는 삼양옵틱스라는 렌즈 제조 업체에서 생산된 렌즈입니다. 브랜드명에서 짐작하셨겠지만, 몇 년 전 삼성이 카메라 사업을 철수한 이후로 현재 유일하게 남은 국산 렌즈 제조업체입니다. 저는 삼양 렌즈..

아무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상화폐(이더리움) 채굴!(도전기) [내부링크]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등 그야말로 코인 투자 열풍인 시대입니다. 가상화폐를 사서 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많고, 아니면 아예 그 가상화폐를 만드는 이른 바, 채굴을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도 집에서..

중고 거래 사기 피해 접수 꿀팁! [내부링크]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이지만, 안타깝게도 중고 거래를 하다 보면 사기 피해를 당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이미 벌어진 일, 낙담만 하기보단 마음을 추스르고 그래도 수습을 해야 하..

중고 사기 예방 꿀팁!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중고 거래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실 테죠? 거래하시면서 안타깝게도 사기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쓰라린 다년간의 중고 거래 및 실제 사기 피해, 사건 접수 등의 경험들을 겪으면서 개인..

탐론 28-200mm F/2.8-5.6 Di III RXD 소니FE 마운트용 줌렌즈 리뷰 [내부링크]

이번에는 소니의 서드파티 제조사인 탐론에서 출시한 탐론 28-200 렌즈에 대해 제가 몇 개월 간 실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간략하게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렌즈의 외관부터 살펴보면, 그 전에 출시했던 가..

오큘러스 퀘스트2 사용자를 위한 앱(게임) 사용기 및 추천 [내부링크]

바야흐로 가상현실의 시대가 도래한 것 같습니다. VR = Virtual Reality 말 그대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기기 VR기기들은 수년 전만 해도 소수 매니아들의 영역이었고, 특별히 관심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

소니 렌즈 SONY FE 24mm F1.4 GM (이사금) 리뷰 [내부링크]

저는 소니 미러리스 A7M3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니 렌즈는 몇 년 사이 서드파티 렌즈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화각의 렌즈가 잇달아 출시되면서 어느 정도 라인업을 완성하였는데, 여러 렌즈 중에서도 소니..

내돈내산 라이프로 RX10 로봇청소기 구매 및 간단 사용 후기 [내부링크]

삼신기라고 불리는 것 중에 로봇청소기가 필요해서 검색을 통해 평이 좋은 상품들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이것저것 검색을 할 땐 여러 포털 사이트와 다나와 사이트를 이용해서 주로 검색을 하는데, 로봇청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