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book의 등록된 링크

 whiteboo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몸에 붉은 반점과 고름, 천연두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치명적인 전염병으로 알려진 천연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천연두는 바리 올라 메이저(대두 창 바이러스, Variola major), 바이올라 마이너(소두창 바이러스, Variola minor)라고 하는 바이러스를 통해 감염되는..

낮잠의 놀라운 효과 4가지, 얼마나 자야 좋을까?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쌓인 피로를 회복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시간을 내어 낮잠을 자게 된다면 우리의 피로는 회복될 것이며 삶의 질을 높이는데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낮잠을 자야..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으로 발생한 설사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설사란? 하루에 묽은 변의 양이 200g 이상 배출되거나 3회 이상 배출할 경우 설사라고 정의합니다. 박테리아나 세균에 의한 급성 염증으로 발생할 수 있고, 유당 불내증, 방사선 치료 후, 항암 치료, 식사 요인 등..

스트레스로 인한 인격장애, 신경증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신경증이란? 외부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내적으로 심리적 갈등이 발생하여 그것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과부하가 생기고 그로 인해 심리적인 증상이 일어나는 인격 변화라 볼 수 있습니다. 개요 흔히 신경증에서..

입이 돌아가는 벨마비, 구안와사 전조증상 [내부링크]

안면마비란? 표정을 짓고, 눈을 깜박이고, 미소 짓는 등의 행위는 얼굴에 있는 근육을 통해 일어나게 됩니다. 얼굴 근육이 손상되면 얼굴에 마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얼굴 근육을 지배하는 것이 바로 안면신경..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정확히 알자 [내부링크]

보스웰리아는 상처 치유나 통증 감소에 효과가 좋으며 무엇보다 관절염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입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무엇이며, 부작..

심근경색 전조증상, 명치 통증, 식은 땀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심근경색이란? 심근경색증은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 동맥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 부분이 막혀서 심장에 산소공급을 하지 못해 심장 근육이 괴사 되는 질환입니다. 일부는 영구적으로 심장 근육이 죽게..

머리카락이 끊어지고 빠지는 이유, 남성 탈모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남성형 탈모증은 남성호르몬과 유전의 영향으로 모발이 빠지는 대표적인 탈모 질환 입니다. 정수리 부위와 앞머리의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연령이 증가할수록 탈모증은 점점 악화되는데 증상이 심해..

자도자도 졸린이유, 불면증 자가진단 및 치료 [내부링크]

건강의 중요한 요소중 하나는 바로 수면입니다. 불면증은 잠이 들어도 도중에 자주 깨거나 잠들기 어려운 입면 장애를 뜻합니다.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하면 수면 부족 현상으로 낮 동안 피로감, 졸음, 의욕 상실 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탄수화물 섭취 방법 [내부링크]

탄수화물은 인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영양소이며 인체 내에서 지질이나 단백질과 결합한 상태로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뿌리 및 줄기, 식물의 열매 등은 대부분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량..

아기 농가진 증상, 원인 및 치료, 병원에 가야 하나요? [내부링크]

농가진은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에 어린아이의 피부에 주로 발생합니다.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전염성이 높은 피부 감염증입니다. 농가진이 발생하면 고름과 물집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농가진은 비수포..

뇌경색 전조증상 (뇌졸중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뇌졸중이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중풍이라고 부르는 병명이며, 뇌에 공급되는 혈액이 공급되지 않고 연결된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게 되면서 뇌에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뇌 손상으로 인해 언어장애, 편측마비, 의..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암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우리 몸의 모든 장기에는 암이 생길 수 있으며 그것이 신장에 생기면 신장암이라고 합니다. 발생 위치에 따라 신실질에서 발생하는 종양과 신우에서 발생하는 종양으로 구분합니다. 그중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청와대 관람 신청 및 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청와대 관람 신청 및 예약하는 방법 5월 10일 청와대 전면 개방.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놀랍습니다. 신청 하루 만에 100만여 명이 신청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은..

육종암 증상 및 원인 (골육종, 연부조직육종 치료) [내부링크]

육종이란? 악성종양은 암종(carcinoma)과 육종(sarcoma)으로 나뉩니다. 암종은 피부, 점막 등의 상피성 세포에서 생긴 악성종양이며, 육종은 뼈, 근육, 연골, 혈관, 결합조직 등의 비 상피성 세포에 생긴 악성종양..

자궁경부염증 자궁출혈 (자궁경부암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자궁경부 염증 자궁출혈 (자궁경부암 원인 및 증상) 우리 몸의 모든 장기에는 암이 생길 수 있으며 그것이 자궁경부에 생기면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자궁은 임신을 유지하고 출산하는 기능을 합니다. 자궁 입..

소변 자주 마려움 (전립선암 초기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소변 자주 마려움 전립선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우리 몸의 모든 장기는 암이 생길 수 있으며 전립선에 생기는 암은 전립선암이라고 합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밑에 있는 밤톨만 한 크기의 남성 생식기관으로, 길..

티스토리 기본 설정 (초보자 가이드 #2) [내부링크]

티스토리 기본 설정 초보자 가이드 #2 지난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가입방법 및 계정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기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갑상선 목부음 통증 (갑상선암 초기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갑상선 목 부음 통증 갑상선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우리 몸의 모든 장기는 암이 생길 수 있으며 갑상선에 생기는 암은 갑상선암이라고 합니다. 1. 갑상선 암이란? 갑상선은 목의 앞부분에 있으며 목 앞쪽 중앙의..

겨드랑이 멍울 통증 (유방암 초기증상 및 원인 ) [내부링크]

겨드랑이 멍울 통증 유방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우리 몸의 모든 장기는 암이 생길 수 있으며 유방에 생기는 암은 유방암이라고 합니다. 1. 유방암이란? 유방은 젖을 분비하는 소엽(젖샘이 모여 있는 단위)과 젖을..

담도암 초기증상 (담낭암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담도암 초기 증상 담낭암 원인 및 치료법 우리 몸의 모든 장기는 암이 생길 수 있으며, 담낭에 생기는 암을 담낭암 담도에 생기는 암은 담도암이라고 합니다. 1. 담도암, 담낭암이란? 담낭(쓸개)은 간에서 생성되..

폐암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폐암 초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우리 몸의 모든 장기에는 암(악성 종양)이 생길 수 있으며 그것이 폐에 생기면 폐암이라고 합니다. 1. 폐암이란? 폐는 심장과 함께 가슴 안을 채우고 있는 장기입니다. 가슴의 중심..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췌장암 초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우리 몸의 모든 장기에는 암(악성 종양)이 생길 수 있으며 그것이 췌장에 생기면 췌장암입니다. 1. 췌장암이란? 췌장은 이자라고도 하며, 길이 약 15cm의 가늘고 긴 장기입니다...

간암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간암 초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우리 몸의 모든 장기에는 암(악성 종양)이 생길 수 있으며 그것이 간에 생기면 간암이라고 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로 체내의 다양하고 복잡한 물질대사 과정에서 중..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및 지급일)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국세청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봐도 봐도 무슨 말인지 잘 알 수가 없습니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알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최대 얼마를 받을 수 있..

위암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위암 초기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우리 몸의 모든 장기에는 암(악성 종양)이 생길 수 있으며 그것이 위에 생기면 위암이라고 합니다. 위는 섭취한 음식물을 임시 저장하면서 장으로 천천히 전달하는 저장고 기능과..

초기 대장암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초기 대장암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대장은 소장 끝에서 항문까지 이어진 소화기관으로 길이가 약 150cm 정도입니다.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직장암이라고 하고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칭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초보자 가이드 #1)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고민은 시간만 늦출 뿐"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방법을 지금 알아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