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ah-whoah의 등록된 링크

 whoah-whoa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6월 1주 주식매매 일지 - LG [내부링크]

6월 1주 차에는 LG를 1차 매수하였다. 현재 LG는 기업 분할 이슈로 굉장히 주가가 하락했다. 첫 번째 이유로는 재무제표를 보고 매수하게 되었다. 재무제표 확인 시 LG가 현재 들고 있는 돈보다 시총이 더 낮다고..

6월 2주차 국내 주식 IPO 일정 [내부링크]

6월 1주차는 엘비루셈 청약이 있었지만, 정신이 없이 지나간 주라 청약을 하지 못하고 넘어갔다 6월 2주차에는 라온테크, 삼성 스팩5호, 이노뎁이 있다. 라온테크는 기관 경쟁률은 높은 편이지만, 공모가가 높고,..

6월 2주차 미국 주식 배당 일정 [내부링크]

6월 2주 차 미국 주식 배당 일정을 알아보았다. 지난주도 그렇고 자꾸 한 박자 늦는 느낌이어서 앞으로는 월요일중에 일찍 알아보고, 나머지 기간에 매매를 노리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추가로 살만한 일부 종목들..

2021년 5월 수출입 동향 확인 [내부링크]

21년 5월 수출입 동향이 6월 1일 발표되었다. 수출이 엄청나게 증가했는데, 32년만의 최대 폭 상승이라고 한다.(88년 8월 이후) 4월도 40%대 성장을 했기 때문에 벌써 2개월 연속 40%대 성장이다. 5월 수출 증감률..

6월 1주차 미국 주식 배당 일정 [내부링크]

6월 1주차 미국 주식 배당 일정이다. 개인적으로는 성장주에 많이 포트폴리오가 물려있긴 하지만, 안정적인 투자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배당주 투자의 지분을 높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번 주 배당락일 진행..

부의 인문학 독서 후기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로 부의 인문학을 읽었다. 해당 책을 읽게된 이유는 최근 경제분야에 관심이 많아지기도 했고, 주변 사람들의 추천이 있어 읽게되었다. 총 4개 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1장은 정치에 따라 움직이는..

비오는 날 두물머리 여행기 [내부링크]

비가 많이 오는 날 두물머리 여행을 다녀왔다. 사실 비가 많이 올 건 예상 못했고, 일기 예보에서도 오후에만 잠깐 1mm정도 내린다고 해서 방심했다. 1mm 내린다던 비는 지나고 보니 1mm가 아니었다ㅠ 두물머리..

안녕하세요 [내부링크]

ordinary gravity의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