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gam의 등록된 링크

 whog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호주의 나무 향이 좋은 유칼립투스 키우기 방법 [내부링크]

유칼립투스 키우기 (물주가, 햇빛, 가지치기, 병해충, 번식방법 등) 유칼립투스의 특징 - 유칼립투스는 호주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나무 중 하나입니다. 자생지에서는 무려 100m 넘게 까지 자란 것도 있다고..

계절별 화분에서 기르는 추천 텃밭 채소 야채 13가지 [내부링크]

기본적인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하는 텃밭채소 기르는 방법은 밑에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아주 기본적인 상추, 쌈, 허브류는 제외를 하였습니다. 또는 따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화분에서 기르는 추천 봄..

다육이 식물 만세, 밍크, 공작, 등 다양한 선인장 잘키우기 [내부링크]

선인장의 특징 - 선인장은 다육 식물 속 선인장과의 식물로 미국, 멕시코, 중앙 아메리카가 원산 입니다. 건조한 사막이나 비가 적은 토지, 알프스 등 다른 식물들이 자라기 힘든 가혹한 환경에서도 생육을 할 수..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텃밭 채소 키우기 기초 지식 [내부링크]

텃밭을 한번 시작해 보시겠습니까? 직접 키운 채소는 향기도 맛도 각별합니다. 초보자도 알기 쉬운 기초 지식과 키우기 쉬운 야채를 계절별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텃밭은? - 텃밭이라고 하면 집의 부지에서 채..

다육이 추천 둥근잎이 매력적인 옵튜사 키우기 (비료, 물, 번식 방법 등) [내부링크]

옵튜사 특징 옵튜사는 둥근 잎 끝이 빛에 비추면 물방울처럼 아름다운게 특징입니다. 창가에서 키우게 되면 잎이 투명해져서 정말 매력적인 식다육식물이기도 합니다. 튼튼한 품종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기를 수..

꽃다발 선물로 좋은 프리지아(후리지아) 꽃말 색깔별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선물용으로 좋은 봄에 꽃 후리지아의 꽃말 알아보기 프리지아는 화려한 꽃과 여성스러운 꽃말을 가진 달코한 향기가 매력적인 봄의 꽃입니다. 프리지아의 색별 꽃말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

초보자를 위한 다육 식물 건강하게 화분 분갈이 하는 방법 ( 준비물, 계절, 확인해야 할 것) [내부링크]

다육 식물 화분 분갈이 준비 다육식물 분갈이 계절 - 다육식물의 분갈이 적정 계절은 봄 3~5월 / 가을 9월 ~11월 입니다. 대체적으로 습한 장마철과 고온이 계속되는 여름, 추운 겨울은 가급적이면 피하시는게 좋..

집에서 수경재배로 관엽 식물을 키울때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수경 재배는 관엽 식물이나 허브식물 또는 간단한 먹거리 상추나 부추 등 다양하고 손쉽게 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수경 재배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경재배는? 수경재배는 그 이름..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사랑'을 의미하는 꽃말을 가진 꽃 6가지 [내부링크]

꽃을 선물할때는 아무래도 의미에 대해서 한번즘은 생각하고 구입하게 되는데, 연인이나 부부 아니면 가족에게 '사랑'이라는 의미를 가진 꽃을 선물해보는건 어떨까요? 그렇다면 어떤 꽃들이 '사랑'의 의미를 가..

선물로 좋은 튤립의 특징 색별로 알아보는 꽃말과 꽃꽂이 오래가는 방법 [내부링크]

튤립의 특징 - 튤립은 봄에 꽃이 피는 구근 식물입니다. 튤리 구근의 직겨은 3cm 정도이며 양파와 같은 형태를 하고있습니다. 튤립은 보통 땅에 심으며, 구근의 끝부분에 뾰족하게 꽃대와 잎을 피어나게 되면서..

거베라의 색깔별로 알아보는 꽃말 종류 특징 [내부링크]

거베라의 꽃말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베라는 귀여운 이미지의 꽃으로 장식하기에도 좋아 많이 활용되는 꽃이기도 합니다. 거베라는 색깔마다 다른 꽃말을 가지고 있는데요, 거베라의 꽃말을..

헬리오트로프의 꽃말과 종류 특징 [내부링크]

헬리오트로프의 꽃말과 종류 그리고 특징 헬리오트로프는 향기로운 보라색 꽃을 피우는 식물입니다. 꽃이 길어 화단뿐만 아니라 다양한곳에 설치해도 보기가 좋아 인기있는 꽃 모종중 하나입니다. 헬리오트로프의..

영양만점 새싹작물 키우는 방법 및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여가활동 개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새싹작물 등 텃밭을 가꾸면 건강한 먹거리 생산은 물론 우울하고 무기력해진 마음까지 치유 받을..

조직배양이란 무엇인가? '무병묘'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조직배양이란? - 조직배양이란 무균 상태에서 식물의 생장점을 채취하여 배지로 옮겨 완전한 식물체로 성장시키는 무병묘 생산기술입니다, 보통 바이러스에 취약한 감자나 고구마 또는 화훼류에서 사용되는데요,..

모든 관엽식물을 잘 키우는 초보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집에 인테리어를 하기 너무 좋은 관엽식물들, 큰 마음먹고 관엽식물을 구입했지만 관리에 미숙해서 금방 시들어버려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한 이유로 관엽식물에 흥미를 잃어..

멕시코 소철 키우기 재배관리 방법 (햇빛, 온도, 병해충 등) [내부링크]

멕시코 소철 멕시코 소철 특징 - 멕시코 소철은 잎이 뾰족한 일반 소철과 달리 둥글둥글하고 귀여운 잎이 매력적인 식물입니다, 둥글둥글해서 다른 소철과 다르게 따갑지도 않죠, 또한 윤기있는 잎의 뒷면에는..

아레카야자 잘 키우는 방법, 특징 식물 정리 (온도, 햇빛, 비료 등) [내부링크]

아레카야자 특징 - 아레카야자는 호텔이나 리조트 같은 휴양지느낌이 나는 관엽 식물입니다, 보통 이런 곳에 키우는 야레카야자의 경우에는 150cm 전 후 정도 사이즈로 알고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레카..

환절기에 먹으면 좋은 뿌리 채소 9가지 [내부링크]

가을과 겨울철 환절기에는 땅의 기운을 머금고 있는 뿌리채소를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뿌리채소에는 식이섬유와 각정 비타민이 풍부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화학물질인 피토케미컬이..

행잉용 '공중 식물'이 시들어버린 원인과 다시 살리는 방법 [내부링크]

행잉 식물의 경우에는 흙이 없어도 생장하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정말 다양한 장소에서 키우는데요, 행잉 식물의 경우에는 초보자들도 기르기 쉬운 관엽 식물이기 하지만, 물 타이밍을 언제 주어야 하는..

레몬 그라스 사용방법? 음료로 사용하면 좋은 허브 시럽 만들기 [내부링크]

레몬그라스를 사용하여 만드는 허브 시럽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곘습니다. 허브 시럽은 허브와 설탕을 끓여서 만드는 것으로 소다나, 물에 타서 먹는 음료나 요리의 감미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

겨울철 건강식품 무청 '시래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만들기, 삶는법) [내부링크]

시래기는 먹거리가 부족했던 겨울철, 각종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로 조상들의 먹거리였습니다. 먹을거리가 풍부해진 오늘날에도 시래기의 특유의 구수함과 식감으로 국, 나물, 조림, 찌개 등 다양한 음..

선물하기 좋은 '감사합니다' 나 '고맙다' 의 꽃말을 가진 꽃 종류 [내부링크]

소중한 기념일이나 평소에 고마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가진 꽃을 선물해 보는건 어떨까요? 그럴 때 추천하는 감사의 의미를 가진 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미 (핑크)  - 색상과 개화 방법, 성장..

겨울철 시설원예 비닐하우스 난방비 절감하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가장 걱정인 추위에 따른 난방비, 특히 난방을 하지 않으면 작물들이 모두 죽어버리는 대참사가 일어나기 때문에 꼭 필요하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아 걱정이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겨울철 시설원예 난방..

겨울철 관엽식물이 죽는 이유, 안전하게 겨울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의 불청객인 미세먼지와 지긋지긋한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환기거 어려운 겨울철입니다. 아무래도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사계절 내내 푸른 잎을 가지고 있는 관엽식물을 키우는게 많은 도움이..

봄의 꽃 튤립 수경재배 가능한가? 키우는 방법 재배관리 [내부링크]

봄을 대표하는 꽃 튤립은 왕관의 모양을 한 꽃으로 꽃을 잘모르더라도 이름과 생김새 정도는 누구나 알 수 있을정도로 인기있는 품종입니다. 또한 다양한 품종개량으로 정말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곰 발바닥을 닮은 귀여운 다육이 곰동자 키우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식물 이름: 곰동자 학명: Cotyledon tomentosa spp. ladismithensis 영명: Bear 's paw 과명: 돌나물 원산지: 남아프리카 공화국 곰동자 특징 - 곰 동자는 솜털이 덮인 두꺼운 잎과 잎의 끝부분이 들쭉날쭉..

초보자에게 추천드리는 예쁜 관엽 인테리어 식물들 [내부링크]

집을 화사하게 만들고 싶은분들에게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식물을 키우는건데요, 이런 인테리어 식물을 키우고는 싶지만 생각보다 비싸고 키우면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

겨울에도 피는 꽃! 식용꽃 팬지, 비올라 키우는 방법 (농부였던 사람의 TIP) [내부링크]

사계절 내내 관리만 잘해주면 피는 꽃이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팬지와 비올라를 추천드리는데요, 정말 다양한 색과 품종을 가지고 있으며 식용으로도 가능한 예쁜 꽃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번 겨울에서..

21년 새해를 다짐하면서 청소! 과감하게 버려야 하는 물건 10가지 (당근마켓) [내부링크]

21년을 시작하면서 의미있는 일을 시작하기 전 이상하게도 주변을 청소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렇게 내 눈앞에 있는 물건들부터 정리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막상 버려야 하지만 '이건 언젠가 사용..

가공 식품은 진짜 음식과 어떻게 다른가? 건강식품을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생산된 햄이나, 게맛살, 전자렌인지로 돌리면 완성되는 가공식품들 모두다 하나같이 건강에 나쁘고 비만과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가공식품과 일반..

2021년 최신 밭작물, 시설채소 재배 관리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밭작물 관리   (보리·밀) 월동기간 중 알맞은 토양수분이 유지되어야 뿌리생육이 양호하며 논 재배 포장은 배수구를 잘 정비하여 습해를 예방함   (감자) 겨울 시설재배는 재배지역에 ..